kne0817의 등록된 링크

 kne08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고용률 (ft.실업률) [내부링크]

경제금융용어 96가지 마스터하기 네 번째 용어입니다. 오늘 설명할 용어는 고용률입니다. 지금까지 용어 중에 가장 쉬운 용어인 것 같습니다. 고용률이라고 하면 15세 이상 인구 중 취업자가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국내 기준 고용률은 생산가능인구를 15세 이상 인구로 정의하며 OECD 기준 고용률은 생산가능 인구를 15-64세 인구로 정의합니다. 고용률이 80%라고 하면 100명 중 80명이 취업자라는 것입니다. 취업자는 조사대상 주간에 소득, 이익, 봉급, 임금 등의 수입을 목적으로 1시간 이상 일한 자, 가구 단위에서 경영하는 농장이나 사업체의 수입을 높이는 일을 도와준 가족종사자로서 주당 18시간 이상 일한 자, 직업 또는 사업체를 가지고 있으나 조사대상 주간에 일시적인 병, 일기불순, 휴가 또는 ..

경상수지란(적자, 흑자일때) [내부링크]

경제금융용어 96가지 마스터하기 세 번째 용어입니다. 오늘 설명할 용어는 경상수지입니다. 첫번째 용어인 가산금리와 두 번째 용어인 경기동향지수에서는 단어에서 뜻을 어느 정도 추측할 수 있었는데 경상수지는 살짝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국어사전에서 경상 수지란 국제 거래에서 이루어지는 경상 거래의 의한 수지(재화나 서비스를 외국과 사고파는 거래). 기업의 경우 통상의 영업 활동에서 계속적으로 생기는 수입과 지출의 차액을 말합니다. 쉽게 풀이하면 외국과 거래를 하면서 벌어들이는 돈과 외국에 지불하는 돈의 차이를 숫자로 나타낸 겁니다. 개인으로 설명하면 월급과 지출의 차이를 숫자로 나타낸 거고 수입이 많으면 흑자이고 지출이 많으면 적자입니다. 경상수지는 4가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상품수지 서비스수지 본원..

주택청약 Q&A (청약저축, 부금, 예금, 예치금 변경, 1주택 추점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 청약 중 여러분들이 궁금해할 법한 내용들만 몇 가지 정리해 봤습니다. 본 자료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책자료 탭에서 정책 Q&A에 들어가면 주택청약 FAQ 내용 중 일부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맨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주택청약에 대한 기본 개념을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부터 먼저 읽고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주택청약 개념 정리 이제는 고등학생만 돼도 청약은 무조건 하나씩 있어야 한다는 거는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도 있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 kne0817.tistory.com 10월 26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정책을 보면 주택청약이 많이 개편됐습니..

쉽게 설명하는 ESG 경영 뜻 [내부링크]

11월도 이틀밖에 안 남았고 이제 12월인데 뭐 느끼신 거 없으신가요? 예전이었으면 11월 말이면 한창 추울 때인데 저는 아직까지 패딩 잠바를 꺼내본 적이 없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서 추운 겨울도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너무 춥지 않은 건 개인적으로는 좋지만 지구온난화로 우리 미래 세대가 앞으로 감당해야 될 피해는 상당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AI, 자율주행을 외치고 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바로 ESG경영이 아닐까 싶습니다. 2년 전부터 경제 신문에서 ESG라는 용어가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정말 단 하루도 빠짐없이 ESG에 대한 용어가 나왔던 것 같아요. 타이어업계도 ESG 바람 … 폐기물 재활용 '붐' 한국타이어, 친환경제품비중 2030년까지 80%로 높이기로 넥센타이어, ..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경기동향지수(경기확장지수) 뜻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경제금융용어 96가지 첫 번째로 가산 금리에 대해 배웠습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가산금리 뜻(ft.기준금리) 경제금융용어 96가지 마스터하기 첫 번째 용어입니다. 오늘 설명 할 용어는 가산금리입니다. 금리라는 말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미국이 금리 인상을 해서 우리나 kne0817.tistory.com 가산금리를 모르신다면 위에 글 참고하세요. 오늘은 경기동향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동향지수를 경기확산지수라고도 한다. 경기동향지수는 생소할 수 있는 용어이지만 단어 자체에 모든 뜻이 포함돼 있어서 오히려 이해하기 쉽습니다 복잡한 경제활동 전체를 '경기'라고 합니다. 경제활동이라고 하면 '동향'은 움직일 동 향할 향이입니다. 움직이는..

쉽고 짧게 설명하는 LTV DTI DSR 뜻 [내부링크]

어제 저녁 매일경제 신문(22년11월23일) 기사입니다. DSR에 묶인 영끌족, 10년전 하우스푸어보다 비명 더 크다 2012년 하우스푸어 vs 2022년 영끌족 직장인 이 모씨는 집값이 고공행진하던 2021년 5월 서울 도봉구의 전용면적 79 아파트(8억5000만원)를 장만하며 '패닉바잉' 행렬에 뛰어들었다. 은행에서 연 2.4 n.news.naver.com 요즘 금리가 오르니 영끌족이 힘들다는 기사는 매일같이 쏟아져 나옵니다. 경제에 전혀 관심이 없어도 DSR, LTV, DTI라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용어이지만 막상 DSR, LTV, DTI를 물어보면 알기는 아는데 내용이 비슷하다 보니 조금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같이 나오고..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가산금리 뜻(ft.기준금리) [내부링크]

경제금융용어 96가지 마스터하기 첫 번째 용어입니다. 오늘 설명 할 용어는 가산금리입니다. 금리라는 말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미국이 금리 인상을 해서 우리나라도 금리 인상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부동산에 영끌해서 투자한 2,30대들이 힘들다는 내용이 매일 같이 보도 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조금이라도 금리를 많이 주는 은행에 적금을 가입하려고 아침부터 줄서있다는 내용까지요. 가산 금리라고 하면 금융 기관에서 대출, 채권 따위의 금리를 결정할 때 기준 금리에 덧붙이는 금리입니다. 그렇다면 기준금리를 먼저 알고 있어야 겠죠? 기준금리는 말 그대로 각종 금리의 기준이 되는 금리입니다. 한국(중앙)은행이 다른 금융기관과 금융거래를 할 때 기준점이 되는 정책금리입니다. 한국 ..

경제금융용어 96가지 (ft.한국은행 경제금용용어 700선 파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김승호 작가의 '돈의 속성' 이나 고명환 작가의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라는 책을 읽으셨나요? 그래서 지금 경제금융용어 96가지를 찾아보고 계신거 아닌가요? 돈의 속성(200쇄 리커버에디션) 이 책은 초판 발행 후, 경제경영 필도서로 자리매김한 『돈의 속성』 200쇄 기념 개정증보판이다. 200쇄에 맞춰 코로나19로 바뀐 경제상황과 돈에 관한 김승호 회장의 추가 메시지를 담았다.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극장 하나를 빌려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됐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전파되며 유튜브와 셀럽들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했다. 그리고 이내 1,100만 명에게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을 통해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는 그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

주택청약 개편 (1주택자 추첨제) [내부링크]

1주택자 이거나 가점제 점수가 낮아서 민영 주택에 희망이 없던 분들에게는 조금은 희망이 있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대형 평수를 제외하고는 백프로 가점제로 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2,30대 청년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소외가 됐었는데 이번에 주택청약 개편으로 청년층을 배려한 정책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가점제를 성실하게 모았던 4,50대 에게는 또 불만이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26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청년, 서민 내집마련 기회 확대, 공공분양 50만호 공급 관련된 내용 중 주택청약 개편에 대한 내용만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투기과열지구 85 이하 중소형 평수는 가점제 100%*로 공급되어, 부양가족이 적고 무주택기간이 짧은 청년층의 당첨기회가 적었습니다. 민영..

ETF의 개념 | 펀드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5044979?date=20221115 반등장엔 선택과 집중 … 압축 ETF 돈몰리네 지수·업종 상위株 집중투자 14개 ETF 순자산 4조 돌파 한달 수익률도 10% 웃돌아 반도체에서 대체투자까지 다양한 테마형상품 줄이어 유망 산업과 시장의 대표 종목만을 압축해 담은 상장지수펀 n.news.naver.com 최근의 기사들만 봐도 ETF에 돈이 몰리고 있다는 기사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펀드보다 ETF에 투하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다면 ETF란 무엇이고 펀드와는 무슨 차이점이 있는 걸까요? 먼저 ETF란 Exchange Trade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입니다. 말 그대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

초등학생도 알기 쉬운 선물 옵션 만기일 [내부링크]

선물 옵션만기일로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했다는 말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투자를 하던 분이라면 선물 옵션 만기일에 대해 잘 알겠지만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주린이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선물옵션 만기일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볼까 합니다. 선물옵션이 어렵기 느껴지는 이유는 주식과 채권과 다른 파생상품이기 때문입니다. 파생상품 하니까 갑자기 또 읽기 싫어지죠? 파생상품 파생상품이라고 하면 기초자산의 가치(움직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입니다. 여기서 기초자산은 주식, 채권, 원자대, 원유, 외환, 금 등을 말합니다. 파생 상품에 투자했다는 것은 미래의 기초자산의 가치를 예측을 하고 투자를 하는 겁니다. 선물 거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상우도 선물 거래를 하다가 실패..

청년도약계좌의 신청기간과 조건 (청년희망적금 확대 개편)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에 공약한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한번쯤을 들어봤을 겁니다. 전혀 들어보지 못했어도 청년도약계좌라는 이름만 들어도 어떤 의미로 만든 정책인지 이해가 될 겁니다. 공약 당시 청년도약계좌는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 19~34세 청년이 매달 70만 원 한도 안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최대 40만원씩을 보태 10년 만기로 1억원을 돌려준다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이러한 혜택으로 중장년층게는 형평성 논란으로 불만이 있는 거는 사실입니다. 그 논란은 저의 영역은 아니고 청년도약계좌의 달라진 정책과 신청자격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10년 동안 납입해서 1억 원을 받는 거였는데 5년 동안 납입해서 5천만 원을 받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사실 5..

파킹통장과 CMA [내부링크]

요즘 파킹 통장이라는 말 한 번씩 들어봤을 거예요. 파킹 통장을 설명하기 전에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게 CMA를 알아야 합니다. 왜 알아야 하냐고요? 본인의 상황이나 성향에 따라 파킹통장이 좋을지 CMA가 좋을지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예탁금을 어음이나 채건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실적배당 금융상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증권사에서 모아진 돈으로 비교적 안전한 국공채, 회사채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고 이자를 더 챙겨줍니다. 지금 파킹통장이 열풍인 것처럼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나온다고 해서 2008년에 CMA와 엄청나게 열풍이 불었던 기억이 납니다. CMA는 어떻게 운용하는지에 따라 크고 RP, MMF, MMW 세 종류가 있습니..

ISA 개념 및 종류 (ISA 정기 예금)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올라가서 작년에 부동산 매수를 위해 영끌한 2,30대들이 힘들어하는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연 4% 이하 고정금리로 전환해주는 안심전환대출이 내일인 11월 7일부터 6억원 이하 주택에 대해 신청을 받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안심전환대출의 신청요건을 완화하고 대출한도를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출을 많이 한 사람들에게는 요즘 같이 금리가 인상했을 때 힘든 시기이지만 반대로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런때를 대비해서 현금 보유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요즘처럼 정기예금 이자가 높을때 비과세로 가입하지 않으면 이자 부분에 대해 15.4% 소득세를 내야하는데요. 높은 이자를 받기 때문에 이자소득세도 꽤 ..

연금저축과 IRP의 개념과 차이점 [내부링크]

어제 ISA, 연금저축의 개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ISA계좌는 중기적인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고 연금저축은 노후자금 위한 목적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을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kne0817.tistory.com/20 ISA, 연금저축, IRP 개념 정리 어제 연말정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아직 연말정산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 요. https://kne0817.tistory.com/19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연말정산 개념 kne0817.tistory.com 이제 ISA와 연금저축의 차이는 확실히 알았다면 연금저축과 IRP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연금저축과 IRP는 거의 똑같다고 보..

ISA, 연금저축, IRP 개념 정리 [내부링크]

어제 연말정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아직 연말정산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 요. https://kne0817.tistory.com/19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연말정산 개념 정리 직장인이라면 1년에 한 번 무조건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연말정산!! 저는 군대를 장교로 가서 월급을 이른 나이에 받은 편인데요. 그 당시 연말정산할 때 그냥 내라고 하는 서류만 냈 kne0817.tistory.com 위 내용을 이해했다면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거예요. 그중에서도 세액공제를 꼼꼼하게 챙기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 설명드릴 ISA, 연금저축, IRP는 세제 혜택과 관련이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데 가..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연말정산 개념 정리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1년에 한 번 무조건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연말정산!! 저는 군대를 장교로 가서 월급을 이른 나이에 받은 편인데요. 그 당시 연말정산할 때 그냥 내라고 하는 서류만 냈지 무언가를 미리 준비한 적은 한 번도 없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연말정산하면 항상 돈을 뱉어 냈습니다. 그런데 이건 사회초년생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주변에 직장 생활을 오래한 분들 중에도 연말정산에 대해 아직도 신경 안 쓰는 분들도 많고 개념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대부분이 관심이 없거나 관심이 생겨도 귀찮고, 용어가 어렵고,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다는 이유였습니다. 결론은 안됩니다!! 어렵지 않고 아는 만큼 더 많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에 대해 쉽게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주택청약 개념 정리 [내부링크]

이제는 고등학생만 돼도 청약은 무조건 하나씩 있어야 한다는 거는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도 있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주택청약에 대해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 볼까 합니다. 2015년 8월까지는 청약예금,청약부금, 청약저축의 3종류의 청약 상품이 있어서 어떤 걸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었다면 2015년 9월부터는 주택청약종합저축 하나만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택청약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줄임말입니다. 적금형식 또는 일시 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상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새로 지은 아파트를 살 수 있는 티켓이다. 집을 살 수 있는 우선순위를 마련하는..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및 추천인 코드 [내부링크]

이제는 N잡러 시대 입니다. 본업에 가장 충실해야 하는 거는 당연하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업만으로 자본주의사회를 살아가리 힘든 시대가 됐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 없죠. 하루라도 젊었을 때 무엇이라도 도전하고 경험해 보는 게 좋죠!!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물론 쿠팡 파트너스가 이미 레드오션 시장이지만 그래도 한번 해볼수 있잖아요? 돈 드는거 아니잖아요?? 그럼 일단 가입부터 같이 해볼까요?? http://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위 링크를 누르면 쿠팡 파트너스에 들어가집니다. 링크 누르는게 불안하시다면 네이버에 쿠팡 파트너스를 검색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주식과 채권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09/0005033324?date=20221021 시장왜곡 방치하더니…채권시장 혼란 넘어 패닉 정부 컨트롤타워 역할 실패 1조6000억 뒷북 긴급투입 한전·지자체까지 각자도생 회사채 금리 5%대 훌쩍 채권시장 대혼란 채권시장이 정부의 방관 속에 발생한 '시장 실패'로 인해 급속히 경 n.news.naver.com 하루에도 수십번 듣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채권입니다. 채권은 자금 조달을 위해 발행하는 차용 증서입니다. 채권은 정부, 공공단체와 주식회사 등이 일반인으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자금을 일시에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차용증서이며, 그에 따른 채권을 표창하는 유가증권입니다. 그렇다면 주식과 채권은 어떻게 다를까? ..

필립스 곡선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15/0004763502?date=20221018 물가 잡다 경기침체 와도…한은이 금리 올리는 이유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입에서 무서운 말이 나왔다. 이 총재는 지난 12일 금융통화위원회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5%대 이상의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면 원인이 수요 측이든 공급 측이든 경기 n.news.naver.com 중앙은행이 금리 올리면 물가는 떨어져도 실업률 상승사회적인 비용 발생하지만 장기적으론 임금 떨어지면서 실업도 줄어드는 균형 달성 필립스 곡선은 뉴질랜드 출신의 영국인 경제학자 필립스가 처음 관찰하였다. 실업률과 물가상승률 간 상충관계를 보여 주는 곡선이다. 실업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더 높은 물가상승률을 감수할 수..

소비자물자지수(CPI), 근원물가지수, 베이비스텝,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울트라스텝 [내부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030064 잡히지않는 美 물가…9월도 8.2% 뛰었다 근원물가 6.6%…40년만 최고 연준 4연속 자이언트스텝 유력 원화값 역외시장 연저점 깨져 미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에 비해 8.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 n.news.naver.com 요즘 뉴스에서 매일 같이 나오는 용어 중에 하나가 소비자물가지수 CPI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Consumer Price Index의 약자입니다. 즉, 소비자가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입니다. 미국 물가가 8%씩 상승하고 있는데 전월 대비 상승이 아니라 전년 동월 대비 상승을 말하는 겁니다. 비슷한 용어로..

매일경제신문요약 22.04.13.(수) [내부링크]

3월 미 물가 충격 클듯.. 연준 올 2번이상 '빅스텝'유력 러 침공, 유가급등 악재반영, 3월 물가 8%대로 치솟을 듯. 에너지부문 18%급등 전망 미 국채 10년물금리 3년 최고, 3월이 물가상승 정점 전망도 악재 쌓인 코스피, 2650선까지 위협 성장주 부진에 0.985하락. 삼성전자 나흘째 신저가 달러당 원화값 1240원 육박 5일 연속 약세 이어가. 엔화당 원화값 0.27원 상승 매출도 고용도 로켓탔다... '쿠팡맨 3년후 10만명' 삼성전자 육박 대기업 제치고 임직원수 빅3. 이커머스 고용취약 편견깨고 대형마트 3사 합친것보다 커 쿠팡, 직매입,분류,배송 직접 노동집약적 구조가 고용 원천. 급증하는 인건비 부담은 숙제 삼성전자 뉴질랜드서 첫NFT발행 해양동물 그림 넣은 작품 입찰 초기 1100..

매일경제신문 22.04.12.(화) [내부링크]

금리발작 국채 3년물 19bp 치솟아 사상최초 30년물 역전 미 빅스텝에 한국 경경까지 겹쳐 금리 급등 부추겨 국채값 급락에 기관 손절매 속출... 기업 회사채 발행 적신호 국채 3년물 금리 3%돌파 미 물가지수, ECB 통화정책 대내외 불확실성 요인 많아 "3년물 3.2%까지 오를수도" 삼성SDI, LG전다.. 영업익 커질 종목 찾아라.. S&P500 최고실적 기대속 코스피는 전망치 지속 하향 영업이익률 악화 우려 작은 KT, SK이노도 주목할 만 종목 KT, 아모레, 한국콜마, 한샘, 기아 등 5조 노인 요양 시자엥 청년 벤처 플랫폼 뜬다 거동 불편한 노인 사는 집에 전국 55곳 방문요양센터 연결 첨단 R&D투자기업, 세금 팍팍 깎아준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후보) 반도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연구..

매일경제 22.04.11(월) [내부링크]

'BTS놀이공원' 라스베이거스.."어서와, 처음이지?" 하이브 '더 시티 프로젝트' 미 라스베이거스서 첫선 약세장에 주식분할 늘지만.. 효과는'글쎄' 올들어 10개기업 주식분할 미처럼 주가상승 기대했지만 10%이상 상승은 5개 기업뿐 지아이텍, F&F되레 하락. 주식 수 적을때 효과 있어 설적도 뒷받침돼야 호재 주식 액면 분할은 기존에 거래하던 주식1주를 여러 주로 쪼개 주식수를 늘리는 것을 말한다. 테슬라는 20년8월 기존1주를 5주로 나누면서 약 3주가 주가가 80%이상 폭등 지난달 28일 또다시 주식분할 계획을 밝히면서 주가가 하루만에 8%올랐다 '기준금리와 실적의 주간'...월가 "금융, 기술주 사라" '가치투자자' 데이비드카츠는 앞으로는 연준의 대대적인 긴축 정책 수혜주가 될 것이며 메타, 퀄컴..

매일경제신문 22.04.01 [내부링크]

미 기업 실적에 쏠린눈... 에너지, 광물 웃고 기수 세븐일레븐서 중고나라 상품 사고판다 1만1천개 전국매장 7월 시행, 판매자 점포에 물건 맡기면 구매자 편한 시간에 받아가 GS리테일, 당근 마감할인 판매 번개장터, 더현대서울에 매장 돈마무 된 두나무.. 작년 순이익 46배 늘어 2조2천억 가상화폐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2조원을 넘었다. 빼빼로 가격 1,700원으로 오른다. 초콜릿,빙과류 최대 25%, 롯데제과 오늘부터 줄인상 러에 에너지 의존은 위험 한화 ARIRANG 글로벌 수소ETF 한달 수익률 20% 고공행진 미 신재생에너지기업도 눈여겨 봐야 너도 나도 방위비 확대 국제사회 긴장 고조로, 미 방위산업 관련주 잘나가, 국내도 한화 우주항공..

매일경제신문 22.03.31 [내부링크]

가상자산 업무 허용하고 신탁산업 규제 풀어달라 은행권, 인수위에 요청 예정. 증권사처럼 투자일임업 요구도. 미 국채 장단기금리 역전 놓고 "경기침체 징후다" "아직아냐" G2무역갈등이후 2년반만에 2년물이 10년물 금리 추월해 금리인상기 역전 길어질수도 단기 국채 금리가 장기 국채 금리를 역전하는 상황은 이례적인 것으로, 통상 경기 침체의 전조 증상으로 여겨진다. SK에코플랜트, 건설 넘어 폐기물 처리 사업서 금맥 캔다. CEO 직속 에코랩센터서 환경기술 발굴, 사업화 담당 친환경기업 투자 펀드 조성, 올해 1300억이상 지행 계획 세계적 e폐기물 전문기업. 테스 1조2천억원에 사들여. 기업가치 올려 상장도 추진 "단숨에 살균,공기청정"..KT, 로봇사업 승부수 AI로봇에 플라스마 기술 접목, 월75만원..

매일경제신문 22.04.14.(목) [내부링크]

'41년만에 최고' 미 물가 정점 찍었나 주거비, 항공료 올라 8.5%급등 에너지, 식품 빼면 상승폭 줄어. 미국, G7국가(독일, 이탈리아,영욱,캐나다,프랑스,일본) 중 인플레 최고 연준 2인자 "금리 2% 중반대로 신속하게 올려 인플레 낮춰야" 현대백, 폐지를 쇼핑백으로 "매년 나무 1만 3천그루 지켜요" 유통업계 첫 자원순환시스템 구축한 현대백화점. 서울대 연구팀, 전문가 손잡고 내구성 크게 높인 재생지 개발. 쇼핑백 연800만장 생산 목표. 올 상반기 16개 전 점포로 확대 "주휴수당도 부담" 초단기 알바 230만 '최대'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주당 15시간 이상 일하면 일주일마다 하루씩 유급 휴가를 주는 제도다. 커지는 미 빅스텝 전망 한은 금리 인상에 촉각 '영리치' 평균자산 66억... 일해서..

매일경제신문 22.03.30 [내부링크]

에버랜드,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NFT판매 튤립NFT는 클립드롭스에서 4월 2일부터 6일까지 판매된다. 자산 많은 50대의 코인 투자법 "잃어도 그만.. 잡코인 노린다" 세대별 가상화폐 투자 50대 리플, 위믹스 많이담아, 3040은 이더리움 등 장기투자 가상자산 경쟁력 원한다면 상장규제 철폐부터 대동그룹, 전기이륜차 시장진출, 카카오 손잡고 배송 서비스 공략 국내 농기계 부분1위 기업 배터리 교환형 모델 생산 나서 통신3사 'ESG원팀'으로 뭉친다 400억 공동 투자펀드 조성 국채찍어 돈 풀어봤자 경기부양 효과 작아 네이버, e북재팬 품었다.. 일 웹툰 1위 탈환 일본 메이저 만화 플랫폼 인수 e북재팬과 라인망가 시너지, 카카오 픽코마 제치고 선두로 '요충지'일본서 총공세 나서 '환율방어선 달러당 1..

매일경제신문 22.03.29 [내부링크]

빗썸 NFT, 메타버스 올라탄 대기업들 "볼트처럼 전속력 혁신"손태승회장 우리금융 워크샵 LG,CJ,SK등 대기업 계역사 자회사 빗썸메타에 90억 투자 '농기계 테슬라' 디어 한달새 20% 상승 곡물값 폭등으로 수요 확대 자율주행 트랙터 보급 기대 2016년 호황 때보다 주가 싸 다오 주가가 오른것은 최근 폭등한 곡물 가격 때문이다. 농업기계 수요는 곡물 가격과 높은 상관관계를 갖는다. 곡물값이 오르면 농업 사업자들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작황 개선을 위한 농기계 교체나 재배 면적 확대에 필요한 신규 기계 장비 구매 수요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석유대신 플라스틱 재활용" SK케미칼 그린소재 승부수 주총서 '파이낸셜스토리'선언. 2025년 매출 4조원 목표. 제약사업도 바이오 재편 코로나에 ..

매일경제신문 22.03.28 [내부링크]

월가에서 주목받는 주식변화 미'반도체 7인방' MANGO뜨고 FAANG지고 뉴욕증시 세대교체예고 마블,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스, 브로드컴, 아날로그디바이스, 엔비디아, 글로벌파운드리, 온세미컨덕터 페이스북(메타), 아마존, 애플, 넷플리스, 구글(알파벳) EU, 미 빅테크 겨냥 초강력 규제 구글, 애플, 페이스북 대상 '디지털시장법'제정 합의 앱스토어, 데이터 갑질 금지 이르면 올해 10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메신저는 유럽 내에서 다른 메신저와 호환되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 구글 행아웃도 다른 메신저와 연동돼야 하고 데이터도 교환되도록 해야한다. 새로운 메신저 회사들이 기존과 다른 아이디어로 진입하는 것이 쉬워지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애플,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