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how-today의 등록된 링크

 knowhow-to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건입니다.

당뇨병 환자 저혈당 증상과 응급 처치 방법 [내부링크]

저혈당은 정상인보다 혈당이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저혈당이 생기는 원인은 인슐린이나 혈당 강하제를 사용하는 환자나 사람이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먹거나 평소보다 운동이나 활동을 과하게 할 경우 나타날 수..

공황장애 증세에 대한 설명과 증상 발현시 완화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앓고 있다는 '공황장애'라는 질환은 일반인에게도 흔히 올 수 있는 불안 장애 중 하나로 이유를 모를 극도의 불안감과 두려움이 생겨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 죽을 것 같다는 공포를 느끼게 됩..

새끼 고양이 입양했을 때 밤에 잠 재우는 방법 [내부링크]

입양 직후의 강아지나 고양이는 너무 활동적이라 밤새 재우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더욱이 고양이는 야행성인 경우가 많아 주로 밤에 활동적인데요. 입양한 새끼 고양이가 밤에 잠을 자지 않아 집사들이 고..

집안의 실내 진드기와 집벼룩 잡는 방법 [내부링크]

가정 내 진드기와 벼룩이 생기게 되면 신경이 쓰이고,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한바탕 전쟁이 치뤄지기도 합니다. 보통 진드기와 벼룩은 집을 들락거리는 애완동물이나 가족이 다른 동물을 접촉하면서 가정..

연령별로 잠을 얼마나 자야 건강에 좋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잠을 잘 자는 것은 일상을 영위하기 위해 중요한 행위 입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잠을 너무 못자거나 너무 많은 잠으로 인해 일상에 영향을 준다면 치료가 필요할 정도의 위험을 가진 질병이라고 분류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정보]닭고기 부위별 칼로리 정보 [내부링크]

닭고기는 다이어트나 몸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섭취하는 육류 중 하나 입니다.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열량이 낮은데요. 부위별 칼로리가 다르니 운동이나 다이어트시 확인하고 섭취하면..

수박 남았을 때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많이 먹게 되는 수박은 한번에 먹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반으로 잘라버린 수박을 바로 먹지 못할 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여름이 제철인 수박은 많이 먹기도 하고 선물로도 종종..

잘익고 맛있는 수박을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수박은 이제 여름철 뿐 아니라 하우스 재배로 인해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해당 수박을 직접 먹어보고 사는 경우가 많이 없다보니 어떤 수박이 얼마나 맛있는지 알기 힘든 경우가 있..

컴퓨터에 고프로(Gopro)카메라 연결하여 파일 찾는 방법 [내부링크]

여행의 영상나 액티비티 녹화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고프로(Gopro) 카메라는 작은 크기로 휴대가 편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고프로(Gopro)를 PC에 연결하여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옮..

강아지 털이 심하게 빠지는 경우 증상 완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거의 모든 강아지들은 매년 털갈이를 합니다. 털갈이가 아니라 일년 내내 털이 많이 빠지는 강아지들도 있어 집안 구석구석이 강아지의 털로 수북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스트레스나 건강상의 문제로 강아..

고무 풍선 쉽게 부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에서 이벤트를 하거나 생일파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풍선은 몇개 이상 불면 입술이 땡기고 엄청난 힘이 들게 됩니다. 풍선을 힘들 최소한 들여 가능한 쉽게 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가장 기본..

스스로 수면 무호흡증 인지 체크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면 중 자신이 무호흡증이 있는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족이나 배우자가 자는 모습을 보다가 알아챌 수는 있지만 1인가구가 많아지고 독립된 생활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수면 무호흡증이 위험한 줄은 알..

반려동물인 강아지를 키우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강아지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귀여운 대표적인 반려동물 입니다. 소위 '애완동물'로도 칭하는 강아지와 고양이는 분양을 전문적으로 하는 동물 가게에서는 작게는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고양이나 강아지가 카펫에 똥을 싸거나 토했을 때 치우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카펫에 토를 하거나 똥을 싸는 불상사가 종종 일어나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빨래를 할 수 없는 카펫은 한번 얼룩이나 토사물 등이 묻었을 때 냄새를 제거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햇볕에 살이 탔을때 가려움증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봄이 오고 여름철이 될수록 옷이 얇아지고 피부의 노출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강한 햇볕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이 되면 벗겨지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면서 피부가 타게 되는데요. 휴가철 신나게 놀때는 잘 모르..

소고기와 돼지고기 숙성 시간에 따른 단계와 먹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먹는 육식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등이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숙성 정도와 도축된 시간에 따라 먹는 방법과 조리 방법에 대한 연구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소..

십자 드라이버 없을 때 나사 푸는 방법 [내부링크]

바로 나사를 풀어야하는 일이 생겼을 때 +드라이버나 -드라이버가 찾아도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난감해하지 않고 여러 방법으로 나사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보통 나사의..

집 안과 마당의 모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모기와의 전쟁은 매년 겪게 되는 연례 행사로 정말 귀찮기도 하지만 잘못하면 자녀들에게 병균을 옮길 수도 있어 모기는 반드시 제거해야하는 해충 중 하나입니다. 집 안 팍에서 바이러스와 질병을 옮기는..

식어버린 소갈비 다시 데우는 요령과 방법 [내부링크]

소고기는 지나치게 익히면 자칫 질겨져 먹기 힘들어질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차가운 고기를 다시 먹는 것도 난감한 일이죠. 육즙을 살리면서 오븐이나 찜기에 데우는 등의 요령으로 소고기를 살리는 방법이 필..

잠들기 전 속이 메스꺼울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밤에 잠들기 전 속이 메슥거리는 경우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메스꺼움은 장염이나 낮에 섭취한 음식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있어 진정 시키고 수면을 하는 것이 다음날 생활하는..

고양이 중성화 수술 후 돌보는 방법과 케어해주기 [내부링크]

고양이들은 발정기에 밤낮없이 심하게 울기도 하고, 번식을 하는 것도 부담이라 많은 집사들이 중성화 수술을 시키고 있습니다. 중성화 수술은 이제 일반적이고 일상적인 수술의 하나가 되어 웬만한 집사분들은 대..

여행이나 먼 곳으로 이동할 때 멀미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멀미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차 멀미와 배 멀미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멀미가 있는 사람들은 메스꺼움과 피로, 어지러움증 등의 증상으로 인해 장거리 여행이 출발 전부터 두렵고..

산에서 뱀(독사)에게 물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좋아지고 기온이 올라가면 건강을 위해 등산이나 트레킹 등을 많이 하곤 합니다. 좋은 경치를 보면서 건강도 지키는 운동이지만 야생 동물의 위험에서 늘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자연의 주인은 야생 동물..

한국에서 중국으로 국제 전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에서 중국으로 국제 전화를 하는 방법을 파악해봅니다. 국제 전화를 하기 위해서는 통신사별로 국제 전화를 걸 때 필요한 시작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국내 통신사의 경우 SK는 005, KT는 001, LG는 002 입니..

쿠킹 시 반죽이 부풀지 않을 때 부풀리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미니 오븐이 많이 판매되고, TV에서도 제빵을 하는 프로그램이 많아 집에서 빵을 만들어보는 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갓 구운 빵만큼 향기 좋고 맛있는 음식도 드물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빵 반죽이 이스트의..

잇몸 질환 치과가기 전 민간요법으로 다스리는 방법 [내부링크]

치주 질환이나 치은염 등의 잇몸 질환은 방치하면 심각한 구강 및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과에 당장 방문할 수 없다면 잘 알려진 민간요법 으로 대처하거나 낫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우선으로 잇..

실내 집안 온도와 습도를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날이 좋아지기 시작하는 봄이나 더운 여름철에는 실내 온도가 높아 에어컨을 자주 틀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 장마철에는 습도도 높아 짜증이 유발 되기 쉬운 조건이기도 한데요. 에어컨의 도움없이 어렵지..

[반려견] 강아지에게 절대로 먹여선 안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사랑스러운 반려견에게 맛있는 것만 주고 싶은 집사들이지만 절대로 먹여서는 안될 음식들이 있습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초콜릿을 포함하여, 마카다미아, 우유와 치즈, 마늘과 양파, 아보카도, 포도 등이 있습니..

상한 아보카도 구분하는 방법과 아보카도의 효능 [내부링크]

최근 많은 사람들로부터 아보카도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고 찾아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라틴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유명한 나라는 멕시코가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과일로 부드..

줄었거나 사이즈가 작은 면 티셔츠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스웨터와 더불어 면 재질로 된 티셔츠는 건조기에 넣거나 잘못 말렸을 경우 사이즈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이 때 면 티셔츠를 버리지 않고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줄어든 티셔츠를 늘리는 여러가지 방법 중 처..

변기가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뚫는 방법 [내부링크]

뚫어뻥이 없을 때 변기가 막혀버리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집 안의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면 변기를 뚫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음료수나 물이..

멍든 피부 빨리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멍은 피부가 퍼렇게 되면서 미관상 보기 안좋게 되는 증상입니다. 일상에서 부딪히거나 충격을 받아 쉽게 생길 수 있는 멍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지 않거나 빨리 없애고 싶은 마음이 생기곤 하는데요. 다양..

스마트폰에 묻은 세균과 바이러스 소독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내 신체 주변에서 24시간 함께하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없이 생활하려면 내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 모두 불편해지는 현상이 생길 정도로 스마트폰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중요한 품목..

[의류관리]옷에 기름기나 얼룩이 묻었을 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은 물론 자동차 정비나 자전거 수리 등으로 옷에 기름이 묻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기름은 세탁세제로 잘 없어지지 않아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용품들을 이용하여 최대한 없..

[의류관리]옷에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흔하지는 않지만 옷을 관리하다보면 습한 벽에 밀접해 있거나 완전히 마르지 않은 옷을 옷걸이에 걸어둔 경우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기면 얼룩이 변색되어 다시 되돌리기 어렵긴하지만 얼룩..

악몽을 자주 꿀 경우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무서운 영화나 드라마를 보거나 무서운 장면을 목격하였을 때 당사자의 의식을 반영하여 악몽을 꿀 경우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별 자극도 없었는데 악몽을 꾸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악몽은 공포..

일상생활에서 다친 찰과상 상처 소독하고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에는 넘어지면서 팔꿈치나 무릎이 쓸리면서 살갗이 벗겨져 출혈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찰과상이라고 말하는 일상 생활에..

커피 포트 전기 주전자 세척하는 법 [내부링크]

온수를 빠른 시간에 끓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커피 포트 전기 주전자는 물을 계속 끓이다보면 흔히들 물때라고 하는 석회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커피 포트 전기 주전자에 쌓인 불순물들이 발열 성능을..

손목에 금(골절)이 갔는지 삔건지(염좌)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손목은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할 때 본능적으로 가장 빠르게 딛게 되는 신체로 충격으로 인해 근육이 놀라 염좌가 생기거나 뼈에 골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피부 안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겉으로는 이 두..

갤럭시 스마트폰에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선 이어폰을 구매 후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준비물은 당연하게도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입니다. 양쪽 모두 충분히 배터리 충전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 연결설..

샴페인, 와인 마개나 코르크 마개가 안빠질 때 빼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와인 셀러를 따로 구입하는 등 와인의 소비가 많이 늘어난 시기 입니다. 와인을 비롯해 샴페인에는 뚜껑역할을 하는 '코르크 마개'가 있는데요. 코르크 따개를 잘못 사용하거나 부주의로 코르크가..

아이 있는 집 욕실이나 주방 매지(줄눈) 세척하는 방법 [내부링크]

욕실을 사용하다보면 처음에는 하얀색 줄눈이 깔끔하고 보기 좋지만 물때나 이물질 등으로 색이 바래고 더러워집니다. 간혹 욕실용품을 오래두었다가 곰팡이라도 생기는 날에는 보기도 싫고 건강에도 안좋을 수 있..

다른 사람과 대화가 어색하고 어려울 때 극복하고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일명 사회성이라고 말하는 타인과의 관계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의 관계부터 시작해서 친구, 연인, 직장동료 심지어는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도 대화는 필요한..

아이가 치약을 자꾸 삼킬 경우 많이 위험한가? [내부링크]

유아기의 아이들은 양치질에 서투르고 뱉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양치할 때 치약을 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들은 이러한 아이들의 습관이 건강을 해치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하곤 하는데요. 아이가 올바른 양..

귀에 물이 차거나 고여있을 때 빼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에서 물이 귀에 들어가는 일은 흔하게 발생합니다. 샤워를 하거나 수영을 할 때는 기본으로 들어가고 쉽게 들어가는 만큼 쉽게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귀에 물이 오랜 시간 머물러 있으면 감기나 알레르기,..

구역질이나 구토 후 목이 아플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토 후 신물이 올라오거나 이물질의 배출로 목이 아프고 찝찝한 경우가 많습니다. 목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물을 많이 마신다. 구토 후에는 목에 남아있는 위산을 제거하기 위..

[PC]윈도우 바탕화면 프로그램 아이콘 변경하거나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PC의 윈도우즈(Windows)를 사용하면 바탕화면에 원하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대로 정렬하거나 추가하여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만의 아이콘을 사용한다던가 남이 얼핏 봤을때 그 프로그램인지 알..

시멘트 벽이나 바닥에 페인트 칠하는 순서와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시멘트 공법으로 지어진 건물이 대다수로 아파트의 벽이나 바닥도 모두 시멘트를 부어 만든 형태 입니다. 보통은 도배나 장판으로 마감을 많이 하고 있지만, 최근 DIY로 집을 꾸미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리포트 작성이나 연구 논문 작성시 자료 인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리포트를 작성하거나 연구 논문을 작성할 때 자신의 주장이나 의견을 정당화하거나 강화하기 위해 유명하거나 권위 있는 사람의 말을 인용하여 덧붙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성공적인 리포트나 논문을 작..

욕실에서 냄새가 날 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욕실은 습기가 늘 존재하는 곳으로 곰팡이와 냄새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욕실을 사용하고 난 뒤 냄새가 많이 난다고 디퓨저로 덮더라도 머리가 아플 수 밖에 없는데요. 화장실의 냄새 없애는..

남자친구와 싸우고 난 뒤 화해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친구와 싸우는 건 언제나 힘들고 불편한 일입니다. 하지만 더욱 힘든건 싸우고 난 뒤 화해를 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싸우게 된 이유가 남자친구 때문이라고 하면 당연히 남자쪽에서 용서를 구하고 먼저 화해의..

코로나 19 오미크론 유행에 필요한 상비약 [내부링크]

코로나 19 오미크론의 유행으로 감염 된 대한민국 국민이 일 확진자 1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불과 한달만에 2배 넘게 확진자 수가 늘어나서 오미크론의 대유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코로나 19 오미크..

전자렌지 내부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자렌지를 사용하다보면 퀘퀘한 냄새와 함께 물티슈 등으로 잘 닦이지 않는 오염물질들이 쌓이는 것이 보입니다.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나 식초, 레몬 등으로 청소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전자렌..

생리통 심할 때 고통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매월 찾아오는 생리통으로 고통을 받는 여성이 50-90%에 이를 정도로 매우 많습니다. 생리통으로 겪는 고통은 자궁 벽 근육 경련으로부터 비롯되며, 운동 후에 근육통을 겪는 것과 비슷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

인스타그램에서 실수로 삭제하거나 지운 사진이나 게시물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비공개 해야할 게시물을 가끔 삭제하는 경우도 있고, 기분에 따라 지웠지만 이내 복구하거나 저장 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인스타그램의 설정에서 어느정도 복원의..

일본어로 숫자 열(10)까지 세는 방법 [내부링크]

일본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50음도 외에도 숫자가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숫자를 읽을 때 하나, 둘, 셋, 넷... 처럼 일본에서도 숫자를 읽을 때 방법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일..

스케이트 보드의 기본 점프인 알리 하는 방법 연습하기 [내부링크]

스케이트 보드가 익숙해지는 사람은 슬슬 점프에 관심이 생기게 되기 마련입니다. 스케이트 보드로 점프를 하는 기본 동작을 '알리'라고 하는데, 장애물을 뛰어넘고 보드 위에서 움직임을 시작하는 등의 기술을 사..

매니큐어 뚜껑이 붙어서 열리지 않을 때 여는 방법 [내부링크]

매니큐어를 사용하다보면 매니큐어액의 성분때문에 뚜껑이 유리케이스에 붙어서 잘 열리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는 무조건 힘으로 열기보다는 여러가지 요령으로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니큐어 액의..

PC 컴퓨터 화면 스크린샷 간단히 저장하는 방법(원하는 창만 골라서 스크린샷 찍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스크린샷을 찍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게임을 할때도 그렇고 웹서핑을 할 때도 화면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선 가장 편한 방..

암환자에게 하지 말아야 할 조언이나 위로의 말. [내부링크]

과학과 의학의 발달로 수명이 길어지면서 '유병장수'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암은 이제 흔하게 생기는 병으로 여전히 사망율은 높지만 항암치료 등으로 완쾌하거나 수명을 수년이상 늘리는 일도 가능해..

클럽이나 술집에서 여성에게 다가가는 방법 [내부링크]

클럽이나 술집에서 마음에 드는 여성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쉽지 않습니다. 마음에 든다고 곧장 다가갔다가는 상대방에게 실례가 될 수도 있고, 자존심도 상할 수 있는데요. 만약 차이더라도 항상 매너있는 모습을..

개량컵이나 티스푼이 없을 때 어느 정도인지 예상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개량 도구가 없을 때 대충 이정도의 양이 얼마나 될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머릿속에 이미지를 인지해둔다면 정확하지는 않더라도 대충의 양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 1티스푼은 검지..

봉제 인형 세탁이나 빨래 하는 방법 [내부링크]

봉제 인형은 아이들이 좋아하여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형으로 귀여운 이미지와 따뜻한 감촉으로 오랜시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이 많이 타는 만큼 세탁이나 빨래 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손..

오래 달리기 잘하는 방법과 실력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달리기를 배우지 않고 처음 해보는 사람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오랜시간 뛰지 않더라도 숨이 막힐 듯이 차거나 지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오래 달리기는 유산소 운동 중 같은 시간에 가장 많은 지방을 태울..

식기세척기에서 나는 악취나 냄새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가정에서 식기세척기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으실 겁니다. 최근에는 입체로 물을 뿌려주거나 강력한 뜨거운 수압으로 전에는 잘 닦이지 않았던 기름 때까지 거의 완벽하게 닦이기도 하는데요. 인테리어 할..

다이어트 할 때 뱃살이 안빠질 경우 빼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면서 당연하게 빠져야할 것 같은 뱃살이 희한하게 뱃살 빼고 다른 엉뚱한 부위만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뱃살을 빼려고 시작한 다이어트가 싫어지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원하는 곳이 전반적으로 빠..

다리를 제모하는 도구와 방법 선택하기 [내부링크]

미용으로 매끈한 다리를 위해 제모를 하는 인구가 적지 않습니다. 제모는 스포츠 선수가 공기 저항을 최소로 받기 위한 수단으로도 이용했지만 이제는 패션이나 미용을 위한 제모의 인구가 훨씬 많아진 것 같습니..

귀 뚫은 곳이나 피어싱 한 자리 빨리 아물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피어싱이나 귀를 뚫으면 가급적 빨리 아물게 하는 것이 세균의 침투나 생활의 불편을 격지 않게 합니다. 귀를 뚫거나 피어싱을 한 자리를 매일 저자극 비누나 폼으로 깨끗하게 씻고 잘 말려주어야 빨리 아물게 되..

좋아하는 여자와 스킨십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보통 진도가 나간다고 합니다. 스킨십은 남녀 관계에 있어 관계를 돈독이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잘못하다가는 치한이나 매너없는 남자로 낙인 찍힐 수 있습니다. 우선 좋아하는 여자나..

윈도우 모니터 1,2 바꾸기와 주모니터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2대 이상의 멀티 모니터로 사용할 경우 주 모니터를 바꿔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꿨다가도 되돌리기 쉬우니 따라해보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메뉴를 열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컴퓨터 맥값(맥 어드레스) 확인방법 [내부링크]

가끔 내 컴퓨터의 맥값(Mac Adress) 주소를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2글자씩 6쌍의 문자열로 배열 되어 12개의 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네트워크 사용시 필요할 때 알아내야할 경우가 있으니..

좋아하는 사람의 생일을 더 특별하게 챙기는 방법 [내부링크]

생일 축하 인사를 건넬 때 너무 식상한 표현만 생각날 때가 많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친구이거나 이성일 경우 조금 다른 축하메시지가 없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나 너무 평범한 생일 축하보다는..

강력본드(순간접착제)가 피부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강력본드(순간접착제)는 한번씩은 손가락에 묻어 본적이 있으실 겁니다. 빠르게 건조가 되는 강력본드(순간접착제)이다보니 손가락이 서로 붙거나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마우스나 키보드로 글씨나 텍스트를 복사하고 붙여넣는 방법 [내부링크]

문서 작업이나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생기면 참고 자료를 인용하거나 가져다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익숙해지기 까지 긴 시간이 걸리진 않지만 효율성 개선을 위해서 자주 쓰고 기억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

자동차 멀미의 발생 원인과 대처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여행의 기본은 이동입니다. 이동수단으로 가장 흔한 것이 '자동차'인데요. 사람에 따라 멀미를 하기도 해서 이동할 때 곤란한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자동차는 여행에 있어 좋은 파트너인 것은 확실하지만 멀미로..

우주의 기운을 받아서 로또 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해보자. 로또번호 자동 생성기 이용방법. [내부링크]

매주 10명 안팍의 1등이 나오는 우리나라의 로또는 다른 나라에 비해 당첨금이 작은건 사실이지만 왠지 모르게 확률이 높아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주는 나도 1등이 될 수 있겠지라는 마음으로 랜덤으로 로또..

촉각놀이에 좋은 액체괴물 슬라임 활성제 없이 DIY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시간은 좀 되었지만 슬라임(일명 액괴/액체괴물)이 촉각놀이나 장난감으로 아이들에게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붕산이나 활성제가 많이 들어가는 슬라임은 아이들 완구로 나와서 슬라임이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하..

애완동물로 각광 받고 있는 기니피그 기르는 방법과 생활 환경 조성하기 [내부링크]

기니피그는 설치류의 동물로 햄스터보다는 몸집이 크고 얼굴은 토끼와 비슷한 귀여운 외형으로 애완동물로 각광을 받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6개월이면 어른이 되는 기니피그는 약 1kg, 20센티 정도 자라며..

버추어머신(VMware)에서 디스크 사양 늘리거나 수정하기 [내부링크]

한대의 컴퓨터에서 여러가지 OS를 설정하여 여러대의 가상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 VMware(버추어머신)는 테스트의 환경이나 필요한 운영체제가 별도로 필요할 경우 손쉽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여러가지 방법. [내부링크]

추운 날씨가 되거나 환절기, 그리고 에어컨 설정이 너무 낮은 온도로 되어있을 때 등 현대사회에서 감기에 걸릴 조건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감기는 흔한 질병이기도 하고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많이 완화가 되..

남에게 알리기 싫은 치질, 치핵 걸리는 원인과 집에서 치료하기 [내부링크]

치질 또는 치핵은 현대 사회의 20%가 가지고 있다고 하는 흔한 질병이지만, 아직까지도 남에게 알리기는 어려운 그런 질환입니다. 치질과 치핵은 여성들은 임신을 통해 흔히 발생하고, 잘못된 식습관이나 변비로..

선인장 가시에 찔렸을 때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단이나 집안에서 인테리어용도나 재배용으로 미니 선인장을 두고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을 적게 주어도 오래 잘 살고 어떤 선인장은 꽃도 이쁘게 펴서 눈이 즐겁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시가 많은 식물인..

간단한 닭 가슴살 삶거나 조리해서 요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나 헬스에 관심이 많은 인구가 늘어나 강남의 경우는 헬스장이 1만명당 8개 이상이라는 조사도 있습니다.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이나 환경이 조성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시대에서 닭가슴살은 운동..

고양이가 우울증에 걸린지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나 고양이도 사람처럼 우울증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우울증의 이유가 많아서 쉽게 알아채기는 힘든 부분이 있는데 보통 이사를 하거나 짝을 잃었거나 하는 주변 환경 변화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가 고양..

어지러운 방 청소와 정리하는 순서 [내부링크]

방에 손님이 왔을때 어질러진 방은 방주인의 생활 패턴이나 습관을 여실히 보여주는 얼굴과 같은 것으로, 평소에 잘 정리가 되어있다면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깨끗한 방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며..

[인테리어]가죽 소파 DIY로 자가 염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죽 소파는 대부분 거실의 자리하고 있는 우리집의 핵심 인테리어 가구 입니다. 최근엔 가죽이외에도 페브릭이나 인조가죽 등 여러 재질의 소파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죠. 가죽 소파는 햇빛에 오래 노출되고..

아이폰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하고 보기편하게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은 얼마전부터 충전단자에 이어폰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거의 에어팟 사용을 반강제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엔 콩나물 대가리 같다는 인식이 있어서 어색하게 생각하기도 했었죠. 에어팟..

[SNS]다른 사람의 새로운 페이스북 친구를 보는 방법. [내부링크]

FACEBOOK(페북)은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인 소셜 네트웍스 서비스의 한가지로 정말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인이 팔로워가 급격히 늘어나거나 모르는 사람이지만 최근에 누구를 친구로 추가했는지를 '..

[반려동물]강아지 몸에 쥐젖이 생겼을 경우 제거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사랑하는 반려동물 중 냥이와 함께 가장 인기가 많은 강아지는 생활 환경이나 습관, 음식에 따라 알레르기가 생길수도 있고 피부에 쥐젖과 사마귀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강아지의 보호와 건강을 책..

[미술]흰색 검은색 물감없이 보색을 이용하여 회색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무채색인 회색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은색과 흰색을 섞으면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흰색과 검정색 물감은 늘 부족하기 마련인데요. 보색의 이론을 생각해보면 잘..

[결혼생활]배우자의 외도로 이혼을 생각할 때 준비해야할 사항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이제 이혼율이 올라가면서 이혼에 대한 개념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이 행복하면 좋겠지만 내가 아닌 배우자의 책임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된다면 나의 권리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입..

[피부관리]얼굴이나 몸에 오래된 각질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의 피부는 한달 정도의 텀을 두고 항상 재생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각질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렇게 묵힌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한다면 상쾌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