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breaker의 등록된 링크

 knowledge-brea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부의 추월차선 - 시간 노동자에서 해방되기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나온 베스트셀러인데 이제야 읽었습니다. 제목만 보고 주식이나 부동산 이야기가 나올 것 같아서 읽지 않았습니다. 저는 종잣돈 모으기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주식, 부동산, 재테크 등 돈..

웰씽킹 - 부자가 되기를 기다리지 말고 찾아가라 [내부링크]

유튜버 드로우 앤드류 님의 채널에서 켈리 최 님과 인터뷰하는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그땐 어떤 분인지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그분의 좋은 말씀에 감명을 받아 책을 읽게..

역행자 - 결혼생활 10년이면 자의식 해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이 책에서는 우리의 삶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기 위한 7단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의식 해체입니다. 웃기게도 자의식 해체라는 표현이 저는 너무..

마음 가면 - 나의 부족함을 말할 수 있는 용기 [내부링크]

인간관계가 어려운 나에게 추천하는 책 이 책은 김미경 강사님의 북 드라마&북 토크 유튜브에서 추천하여 읽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책을 처음에 읽었을 땐 외국 책의 번역본이라 한글이 이상해서 잘 읽지 못했습..

트렌드 코리아 2022 - 코로나 시대, 나는 변화의 흐름에 타고있는가? [내부링크]

2022년이 반이상 지난 지금에 와서 트렌드 코리아 2022를 리뷰하는 것이 좀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독서 기록을 위해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코로나로 달라진 삶 저희 아이들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를 가..

돈의 속성 -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 [내부링크]

가난하게 태어나 가난이 익숙해진 삶 경제학은 제가 가장 적게 읽은 책 중 하나입니다. 저는 돈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가끔 저희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어른들이 용돈을 주면 한..

부자의 독서법 - 씹고 뜯고 맛보는 책 읽기 [내부링크]

부자의 독서법은 무엇이 다를까? 책의 제목을 보고 부자의 독서법은 대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졌습니다. 부자의 딸과 아들 사이에서 태어난 사람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꿨을 것입니다. 이 책을..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 아이와 함께하는 엄마의 성장 [내부링크]

저는 26살에 엄마가 되었습니다. 저는 친구들보다 이른 나이에 결혼을 했고, 두 아이를 출산했습니다. 저는 전공을 살려서 직장을 다니는 대학 동기들이 부러웠습니다. TV에서 같은 또래의 연예인들이 구두를 신..

비상식적 성공법칙 - 잠재의식을 정신 교육하라 [내부링크]

역행자의 작가인 라이프 해커 자청님이 강력 추천하는 책, 비상식적 성공법칙을 읽었습니다. 일본에서 50만 부 판매 기록을 세운 베스트셀러입니다. 출간된 지 오래되었고, 2022년 6월에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습니..

나는 말하듯이 쓴다 : 노력으로 극복하는 글쓰기 [내부링크]

엄마가 되어서 말하고 글 쓰는 방법을 다시 배웠습니다. 저의 아들은 초등학교 3학년입니다. 학교에서 글쓰기 수업을 듣고 있는 우리 아이가 글쓰기를 힘들어하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해 보니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