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dep의 등록된 링크

 knowledgede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극복방법 파헤치기 [내부링크]

갱년기 증상을 논하기 전에, 엄마의 갱년기와 아이들의 사춘기 시기가 겹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출산연령이 높아지면서 아이들의 사춘기 시기가 엄마의 갱년기 시기가 겹쳐 가족의 평화가 깨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저 역시 그러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미리 공부하고 마음의 준비를 해서 아이들의 사춘기시기를 잘 넘겨봤으면 좋겠습니다. 갱년기 시기와 자가진단법 폐경이 나타난 이후의 약 1년의 기간동안을 폐경이행기라고 부르는데 더 흔히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갱년기라고 불리며 갱년기 증상을 겪는 기간은 평균 4~7년 정도라고 합니다(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10년째 갑자기 더워짐을 느낀다고 하면서 '갱년기가 오래가는 사람도 있대요'라는 말을 하시더라고요. 갱년기 ..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이걸로 끝내세요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 낮추는 방법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쌈장 황금레시피 들고왔습니다. 실제로 제가 두고두고 만들어먹는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인데요. 너무 간단한데도 불구하고 다른 분들께 내놔도 실패한 적 한번도 없고, 심지어 어른들께서도 너무 맛있다며 극찬한 레시피입니다. 믿고 만들어보셔도 된다고 감히 말씀드릴께요.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계량은 밥숟가락 입니다. 잘 섞어주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들기름이 없을때는 참기름을 쓰기도 하는데 고소함이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전 꼭 들기름으로 만든답니다. 캠핑때 가져갔더니 일행분이 "시골에서 엄마가 만들어준 그 찐한 쌈장 맛이네요"라는 극찬을 해주셔서 얼마나 자부심이 느껴지던지요. 간단하지만 맛은 절대로 간단하지 않은 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이것만 기억하시면 평생 두고..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요리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좋아하세요? 몸에 좋은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보통 고기 구울때 가니쉬로 곁에 놓고 먹는 음식으로 많이 알고계신데요.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알아보고 여러가지 요리법을 한국음식에 맞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 효능 숙취 해소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보다 10배 대량을 함유하고 있었고 아스파라긴산 은 알코올을 분리하는 효과가 굉장해 숙취해소와 간 재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고요.그리고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티온 고유의 특성은 간의 태 독재 라 불린다고 할 정도로 간 해독 재능을 높여 주고 비타민 b1 b2 무기질 탄수화물 단백질의 함유 분량도 높아 피로 해소와 자양 강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고요. 아스파..

수족구 증상 및 치료 6월 아기들 조심하기 [내부링크]

수족구란 이름 그대로 손, 발 그리고 입안에 물집이 잡히는 병이고요. 미국 사람도 수족구병을 ‘Hand-foot-and mouth’병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무릎이나 엉덩이에 물집이 잡히기도 합니다. 열이 나는 것이 특징 중에 한종류라고 하는데 어쩌다 열은 별로 없다 하며 손발이나 입안에 물집만 잡혀서 이게 수족구가 맞느냐고 물으러 오는 엄마도 있어요. 이름이 거창해서 그렇지 열나는 감기와 대부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거 같아요. 다만 입안이 헐어서 복용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많다는 것이 좀 다를 뿐이에요. 심하더라도 먹는 것만 그런대로 먹을 수 있기도 하고 소아과 의사의 잘 맞은 치료를 받으면 일주일정도면 거의 별문제 없이 나아지게 되기도 합니다. 만약 아주 가끔 뇌막염이나 심장 합병증을 발..

고혈압 증상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혈압이란 혈액이 혈관 벽에 입히는 힘을 말해요. 혈압을 읽을 때에는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으로 나눠 읽는데, 수축기 혈압은 심장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내보낼 때 혈관이 받는 압력이고, 확장기 혈압은 심장이 확장하면서 피를 받을 때 혈관이 받는 압력입니다. 여러 차례 측정한 혈압의 평균치가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 90mmHg 이상인 경우를 고혈압이라고 해요. 이 중 이유가 되는 질환이 발견되지 않는 고혈압을 본태성(일차성) 고혈압이라고 해요. 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 1. 이명 증상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이명을 겪을 확률이 더 큽니다. 외측 이유가 되는 것 없이 계속 울리거나 윙윙거리는 기분이 들거나 소리가 들리면 혈압이 높은 것입니다. 고혈압으로 기인해서 혈액 응고가 방해를..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견과류 많이 챙겨드시죠? 그런데 아몬드, 호두 같은 널리 알려진 것들만 먹으려니 질리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호박씨를 가끔 먹고 있는데 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호박씨 효능 호박씨 효능 1 소화기 건강 활성화 호박씨는 마그네슘, 아연, 구리가 많은 양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소화 시스템이 정확히 기능하게 되게끔 거들고 복통과 통증을 완충하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호박씨에는 섬유질이 두둑하여 소화가 원만하게 진행되게끔 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박씨는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이 가득하여 장내벽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호박씨 효능 2 혈관질환 예방 호박씨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높아진 혈압으로 인해 일어나는 고혈압이나 혈액의 흐름에 이상이 일으켜서 출..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기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서는 빨간색, 초록색, 녹색의 채소를 골고루 먹는게 좋다고 하죠. 빨간색 중에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건 바로 토마토일 겁니다. 칼로리도 낮고 언제 어느때나 구할 수 있는 채소 토마토. 토마토 효능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토마토 보관방법도 알아보기로 해요.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1. 체중감량 저칼로리 식품으로 저명한 토마토는 100g당 20kcal의 적은 칼로리예요. 대량을 복용하더라도 섭취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포만감과 동반해 살 빼기를 도와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설탕과 동반해 복용하기도 하는데, 설탕과 토마토를 받아들이면 비타민B가 손실되고 열량이 높아지기에 생것으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토마토 효능 2. 항암작용 토마토에 속한 여러 좋은 물질들은 암 예방..

방광염 증상 원인 치료법 방광염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방광염 여자들에게 자주 오는 질환이죠.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아지게 되면 방광염에 걸려 고생을 해야 하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방광염 정의 방광염은 주로 급성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방광염은 요로계의 해부학적, 기능적 이상 없이 세균이 침입하여 발생한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방광 내에만 국한되어 나타나고 다른 장기에는 염증이 없는 질환입니다. 만성 방광염은 통상적으로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지속적인 또는 완치되지 않은 방광염을 의미합니다. 방광염 원인 방광염 중 급성 방광염은 여성에게 흔한데요. 병균이 방광으로 들어가거나 방광 자극으로 생기는데 여성은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짧고 장내세균이 회음부와 질 입구에 쉽게 증식하여 성생활이나 임신 시 세균이 용이하게 방광으로 갈 수 ..

머위 효능 머위장아찌 담는법 [내부링크]

머위는 우리나라 전역의 산록의 다소 습기가 있는 곳에서 무리 지어 잘 자라는 산나물로 머구, 머위라고도 부르며 4~5월이 제철입니다. 머위의 뿌리는 한의학에서는 기침을 멎게 하는 진해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해독작용이 뛰어난 식물로 알려져 있는 머위 효능에 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 효능 1. 머위 효능 - 항산화 및 간 기능 회복 효과 머위는 항산화 효과를 가진 다양한 폴리페놀 및 페놀릭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간과 간염 같은 간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2. 머위 효능 - 소화기능 개선 머위는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소화 곤란, 구역질, 메스꺼움, 복부 팽만감 등 소화기관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는 머위에 함유된 피토케미컬,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의 화합물들이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유지해도 조금만 소홀히 하면, 고혈압과 당뇨병 위험을 2.5배나 높이는 요소가 한 가지 있는데 바로 비타민D입니다.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D 결핍증에 걸려 있다고 할 정도로 현대 인류는 비타민d 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혈액검사 등을 통해 비타민D가 부족하면, 전문의와 상담해 보조제 등을 먹거나 주사제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D가 부족할 때, 우리 몸이 보내는 예상못한 핵심적인 증상 9가지를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1. 비타민d 부족증상 - 지속되는 피로감 피로감과 몸이 처지는 느낌은 비타민D 결핍의 가장 흔한 증상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낮 시간의 졸음을 느끼는 증상과 비타민D 수치..

헬리코박터균 원인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비교적 높은 빈도로 분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의 20%, 중년층의 70%, 그리고 노년층의 경우 90%가 감염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염, 위궤양, 위림프종 등 각종 소화기 질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세계보건기구(WHO)는 이 균을 위암을 일으키는 발암인자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이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elicobacter pylori)는 위장점막에서 살아가는 몇 개의 편모를 가지고 있는 나선형 세균이며, 증식 속도가 느리고 움직임이 빠른 것이 특징인 세균입니다. 위장점막에 주로 감염되어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 등을 유발하는 원인 세균입니다. 헬리코박터균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원인에 대해 정..

당뇨에 좋은 과일 저당과일 [내부링크]

저는 5년째 당화혈색소 5.9, 공복혈당 100~110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내당능장애라는 진단결과로 계속 살고 있는데 요즘 들어 부쩍 피곤함이 많이 느껴지고 손발톱이 잘 갈라지고 깨지는 경우가 많아요. 이것 또한 당뇨병의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당뇨병 진단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당뇨전 단계에로 경계선상에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리만 잘해준다면 당뇨병으로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운동과 식이요법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라고 권유받았죠. 밥, 떡, 빵을 좋아하지도 않아서 내당능장애가 왜 온 것인지 정말 이유를 모르겠지만 종합검진에서의 결과를 들어보면 '비만'이 문제더군요. 그리고 간식으로 과자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과자나 과일을 입에 물고 있는 저를 발견하곤 합니다. 당뇨병 수치 기준 및..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신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콩팥이라고 불리는 신장은 좌우 양쪽에 위치하여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하고, 전해질과 혈압 등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신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소변, 체액, 혈압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거나 거품뇨가 보인다면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길 바랍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피로감과 숨가쁨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신장질환을 앓고 있을 때, 몸의 장기들은 에리트로포이에틴이라는 호르몬을 충분히 만들지 못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적혈구를 만들라는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기능이상으로 이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적혈구를 적절하게 만들지않아 빈혈이 오고 숨이 차게 됩니다. 또 다른 원인은 신장 기능이 저하돼서 수..

칼륨이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및 수치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칼륨은 우리 몸속에서 대표적으로 염분을 배출해 주는 효능으로 유명하다. 그밖에 골밀도를 높여 뼈 건강에도 기여하는 고마운 미네랄이다. 칼륨은 몸속에서 세포의 전기적 활성화, 세포의 대사 등에 관여하는 아주 필수적인 전해질입니다. 따라서 그 농도가 일정하지 않으면 세포의 기능에 이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혈액 검사에서 혈청 칼륨 농도가 정상치인 3.5~ 5.5 mmol/L를 초과하면 고칼륨혈증이 진단합니다. 최근에는 칼륨 수치가 높을수록 사망 위험도 함께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나왔기 때문에 칼륨수치에 대해서 잘 알아놔야 할 것 같네요. 고칼륨증상인지 여부는 자가진단으로는 부족하고 혈액검사를 통해서만 알 수 있으니 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단 및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대장암 초기증..

대사증후군 이란 증상 및 식단 관리방법 [내부링크]

2년에 한 번씩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종합병원에서 검진을 받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검사 결과 상 이상소견이 나타나는 것이 하나씩 늘어나는 것이 보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인데요, 그중에 제가 게을러서인지, 아니면 무증상이라 아직 신경이 안 쓰여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공복혈당 수치의 소소한 증가, 혈압의 소폭 증가, 그리고 ldl 수치의 높음과 지방간 수치가 높다는 결과가 매번 보입니다. 이 모든 것이 대사증후군의 증상일 수 있는데요, 대사증후군 이란 무엇인지, 증상을 낫게 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인지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사증후군 이란 심장질환 및 당뇨병, 뇌졸중을 비롯하여 건강 문제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5가지 위험요소, 즉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낮은 죽상경화증 ..

코코넛오일 효능 사용법 및 보관법 [내부링크]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인 코코넛오일에 대한 이야기는 다이어트를 계획했던 분들은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한때 다이어트의 주된 식품이었습니다. 맹목적으로 누군가 좋다고 해서 따라먹을 것이 아니라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섭취했으면 좋겠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1. 건강한 피부 유지 2017년도에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피부에 코코넛 추출물을 바르면 피부의 보호 장벽 기능을 강화하여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몇 년 전부터 해외 셀럽들과 우리나라 여자연예인들이 피부관리할 때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고 많이 알려졌는데요, 코코넛 오일로 쉽게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를 마사지해주면 코코넛오일의 보습효과로 인해 각질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불면증 치료 및 해결하려면 이거 해보세요 [내부링크]

집을 꾸밀 때 많은 분들이 잠을 자는 방에는 암막커튼을 필수로 설치할 만큼 요즘은 한밤에도 가로등이나 네온사인 불빛으로 외부는 밝아 커튼 없이는 잠들기 힘들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불빛을 차단해야 잠이 잘 오는 편이라 암막커튼을 좋은 걸로 찾아서 설치해 놨는데요. 오늘은 불면증 치료 방법과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잠이 잠깐 오지 않으면 가볍게 "나 불면증인가"봐 하고 가볍게 이야기했던 경험들이 꽤 있을 겁니다. 그러나 불면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꽤 괴로운 질환입니다. 불면증으로 인해 밤낮이 바뀐 생활을 하게되면 우리 몸의 생체 시계가 신진대사를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병이 발병할 위험도가 커집니다. 불면증 자가진단 테스트..

검은콩 효능 및 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검은콩은 필수아미노산이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 콩보다 4배나 풍부한 식품입니다. 검은콩 효능 1. 검은콩 효능 - 심신안정 검은콩에 함유된 풍부한 마그네슘이 과도한 스트레스 및 불안장애 같은 심리적 불안감이 자주 나타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검은콩에 함유된 마그네슘이 스트레스로 및 불안장애로 인한 혈압을 낮춰 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2. 검은콩 효능 - 피부미용 효능 검은콩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에 생기를 주고 노화를 막는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은 물론 피부 콜라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검은콩을 매일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맑아지고 탄력이 생깁니다. ..

경복궁 봄에 아이랑 갈만한 곳 [내부링크]

완연한 봄날씨입니다. 추운 겨우내 집에서 보냈을 아이들에게 봄의 냄새는 맡게 해 주고 엄마아빠와의 즐거운 여행을 선물해 주시는 건 어떨까요? 해외여행 수요가 늘면서 일본으로 많이 놀러 가시던데 우리나라의 경복궁도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경복궁 가기 전에 간단하게 역사를 한번 읽어보고 가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조선 왕의 생활공간, 업무공간이라고 여기며 근정전이나 명성황후만 생각을 하게 되는데 간단한 역사를 먼저 보고 경복궁을 방문하게 되면 느끼는 점이 또 다를 것 같습니다. 경복궁 역사 경복궁은 조선이 건국된 지 3년정도 지난 1394년 12월에 착공되어 1395년 1차 완공되었다. 완공 후 정도전이 궁궐의 주요 전각인 강년전, 연생전, 경성전, 사정전, 근정전, 근정문 등의 이름을 정..

프로폴리스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만드는 양봉의 부산물 중 하나로, 꿀벌이 나무의 싹이나 수액과 같은 식물로부터 수집하는 혼합물입니다. 꿀벌로부터 채취할 수 있는 다른 물질인 벌꿀이나 로열 젤리와는 달리 채취할 수 있는 양이 매우 적고, 인위적으로 증량 또는 합성할 수 없는 귀중품으로, 예부터 민간 약품이나 강장제로서 세계 각지에서 이용되어 왔지만 특히 유럽에서 그 이용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역에 따라 꿀벌이 프로폴리스를 채취하는 식물 또한 달라지며, 지역별로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아시아권의 경우 소나무가 많은 곳에서는 소나무에서, 단풍나무가 많은 곳에서는 단풍나무에서, 대나무가 많은 곳에서는 대나무에서 프로폴리스를 채취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문화권의 경우 캐나다의 꿀벌들은 사..

수면 부족 증상 및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수면부족은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충분히 잠을 이루지 못해 생깁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잠을 잘 자는 것이야말로 건강을 지키는 데 음식만큼 중요하다고 합니다.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고혈압, 비만, 우울증, 호르몬 생산 이상, 면역력 약화, 기억력 퇴화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수면 부족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개선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수면부족 상태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수면 부족 증상 1. 수면 부족 증상 - 정크푸드에 자꾸 손이 간다 칼로리와 지방이 높고 사탕, 초콜릿 등 단 음식을 맘껏 먹고 싶다는 충동이 갑자기 느껴진다면, 이는 수면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신진대사와 뇌 기능뿐 아니라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잠이 ..

양파의 효능 및 보관법 국내산 양파 고르는 법 [내부링크]

양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드물다고 할 정도로 우리나라 음식에서 필수 식재료인 양파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맵고 단 맛이 나고, 양파는 토마토, 수박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생산량이 많은 3대 채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흔히 뿌리라고 생각하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있는 비늘줄기 부분입니다. 양파 고르는 법 좋은 양파는 무르지 않고 단단하며, 껍질이 선명하고 잘 마른 것입니다. 또 들었을 때 무거운 느낌이 들고, 크기가 균일한 것이 좋으며 싹이 나 있는 양파는 푸석거리거나 속이 빈 경우가 있고, 보관을 잘못하면 악취가 나기 때문에 냄새로 좋은 양파를 구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싹이 보이지 않고 어두운 색을 띠지 않으면서 껍질이 얇지만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을 고르도록..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정상수치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하게 되면 40대 이후부터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니 관리하셔야 합니다 라는 말을 의사로부터 듣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콜레스테롤이 무엇인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조회 하러 가기 콜레스테롤 수치를 모르시는 분들은 2년에 한 번씩 시행하는 국가건강검진 대상이지 먼저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콜레스테롤이란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우리가 그동안 모르고 지냈던 나쁜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관리해야 된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사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필수 성분입니다. 그러나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는 낮아지고 나쁜 콜레스테롤(L..

2023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가격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월까지는 겨울패딩 입고 돌아다녔는데 3월 되니 갑자기 초여름 날씨로 변했습니다. 변덕스러운 날씨에 면역력이 약한 분들께는 면역력 저하 질환인 대상포진이 갑자기 생길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해야 빨리 치료되고 괴롭지 않은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예방접종 가격,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의 골든타임은 72시간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최고 18만 원에서 최저 10만 원까지 다양하니 반드시 내 집 근처 병원의 예방접종 가격을 알아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면역이 약해질 때 수두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몸의 한쪽으로만 피부에 여러 개의 물집이 잡히면서 격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수두 바이러스가 특정한 신경에 장기간 잠복해 있다가 암, 당뇨병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

2023 부모급여 월 70만원 여기서 바로 신청 [내부링크]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줄어드는 가정의 소득을 보전하고, 양육 부담을 낮추기 위해 2023년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습니다. 올해 1월부터 태어나는 아동을 포함해 0~11개월 만 0세 아동 부모는 매월 70만 원, 총 840만 원을 받게 됩니다. 만 1세 아동 부모의 경우는 2022년 도입된 영아수당 대상자가 전환되는 것이므로 2022년 1월 출생아부터 매월 35만원을 받게 됩니다. 부모급여는 만 0~1세 아동에 대해 지원하는 보편수당으로, 부모의 육아휴직 여부 및 육아휴직 급여 수급 여부와 상관없이 만 0~1세 아동을 보육한다면 모든 가정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내년 2024년부터는 부모급여가 만 1세 기준으로 50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부모급여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

이석증 증상 및 자가치료법 [내부링크]

이석증이란 평형 기관의 하나인 반고리관 내의 이석이 이탈하여 귓속 평형기관을 자극해 생기는 질환으로 머리를 움직일 때마다 유발되는 심한 어지러움과 어지럼이 반복되는 게 특징입니다. 증상 자체는 심하지만 예후는 양성인 질환으로 모든 나이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40~50대 이후에서 더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료비 환급금 조회하기 이석증 원인 이석이 원래 위치에서 떨어져 나오는 이유는 확실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만 드물게는 외부 충격, 골밀도 감소, 바이러스 감염, 약물의 부작용, 메니에르병, 귀 수술, 비이과적 수술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나이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특히 40~50대 이후에 더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석증 증상 1. 이석증 증상 중 가..

젊은 여성 환자 급증 유방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세계 여성의 날인 오늘 한 조사전문기관이 미혼남녀의 결혼 계획을 조사한 결과 남성은 53.9%, 여성은 68.96%가 비혼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남녀 모두 결혼하지 않겠다는 인구가 늘고 있지만 특히 여성의 비혼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어려워진 경제상황, 치솟는 물가 상승, 일과 육아 병행에 대한 부담등으로 여성들이 비혼을 택하는 것입니다. 출산을 하지 않아 배란 횟수가 많은 여성은 특히나 유방암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임산부는 임신 기간에는 배란을 하지 않기 때문에 출산을 하지 않은 여성은 출산을 경험한 여성보다 최소 10번은 더 배란을 하는 셈이 됩니다. 배란에 영향을 끼치는 여성호르몬은 유방암의 발병 확률과 관계가 있습니다. 젊은 유방암 환자 비율 급증..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선검사로 확인되는 특정 질환은 없지만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 혹은 변비 등의 증상을 가져오는 만성적인 질환입니다. 30~40대에 많이 발생하고 50대 이후로는 감소, 여성이 남성보다 2배 더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장이 민감해서 발생하는 병입니다. 대장의 길이는 약 1m 정도로 장 속의 수분과 염분을 흡수하고 연동 운동으로 장 속의 소화된 음식물을 아래 방향으로 이동시키는데 이러한 과정은 신경과 호르몬에 의해서 조절되고 있어서 스트레스와 긴장, 불안 같은 자극이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장을 더 민감하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

오늘의 운세 무료보기 및 로또번호 받기 [내부링크]

오늘의 운세를 무료로 보고 로또번호를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핸드폰으로 편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의 운세, 무료 로또번호 추천뿐만 아니라 적립되는 금액을 현금으로 출금한다던지 제휴 회사의 포인트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오늘의 운세 어플 다운받기(안드로이드) 오늘의 운세와 무료 로또번호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은 오케이캐시백입니다. 오케이캐시백은 오늘의 운세를 제공하면서 행운지수를 수치로 나타내주고 재물, 애정에 대한 운세도 다 같이 보여줍니다. 매일 무료 오늘의 운세를 핸드폰으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오케이캐시백은 행운스탬프라는 출석체크개념의 포인트 적립시스템을 마련해놓고 있는데요, 1p ~ 1000p까지 받을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하면 적립되는 포인트..

2023년 내일배움카드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및 시험일정 [내부링크]

원 교육비의 1/3 정도만 자비부담해서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자격을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어르신들은 100% 자비부담으로 교육을 받으시던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꼭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받기 내일 배움 카드란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내려갈 여성들에게 필요한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일정 금액 지원해 주는 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안내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는 일부를 제외하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생로병사의 비밀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자연치료방법 [내부링크]

음식물을 섭취하면 식도는 연동운동을 통해 음식물을 아래로 내려보냅니다. 식도에 처음과 끝 두 곳에는 근육이 있어 음식물은 통과시키고 역류는 예방합니다. 그런데 과식이나 노화 같은 다양한 이유로 하부조임근육이 느슨해지면 위에 있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는데 현상이 잦아지면서 식도벽이 손상되고 염증을 일으키는데 이 질환을 위식도역류질환 중 역류성식도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전형적인 가슴앓이를 호소하는 식도염과 달리 비전형적인 증상으로 다음과 같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만성 또는 간헐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1. 목의 이물감과 습관성 헛기침 목에 이물감을 느껴 이물질 같은 것을 제거하려는 헛기침을 자주 합니다 2. 밤 중에 잠에서 깨어나게 하는 흉부 혹은 상복부의 답답함을 느낍니다 3. 쉰 목소..

비립종 생기는 이유 및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눈가에 1~3mm 크기의 오돌토돌한 좁쌀 모양으로 발생하는 비립종은 크기가 작아도 쉽게 사라지지 않아 눈에 거슬려도 집에서는 제거가 잘 안 돼 방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냥 두어도 커지거나 아프지 않은 비립종을 현명하게 제거하고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립종은 피부에 생기는 좁쌀만한 양성 종양으로 1~4mm의 공 모양 주머니에 각질이 차 있있으며 피부의 얕은 부위에 발생하는 흰색 또는 노란색을 띠며 뺨과 눈꺼풀에 잘 발생합니다. 비립종은 원인에 따라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뉩니다. 원발성은 어느 연령대에나 잘 생기고 여성에게 흔하며 신생아의 약 50%에서도 발견되지만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러나 얼굴 중에서도 눈꺼풀이나 뺨에 잘 생겨 예민하신 분들은 ..

유전 가능성 비알콜성 지방간 없애는 방법은? [내부링크]

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연구팀은 비알콜성 지방간의 유전가능성이 높다는 결과를 소화기 분야 국제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부모 중 어느 한쪽이라도 비알콜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다면 자녀 역시 지방간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청소년기부터 지방간을 앓게 되면 별도의 간질환, 심혈관계 질환, 당뇨 등 추가 질환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아이의 건강상태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팀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시행된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12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 약 1737곳의 자료를 들여다았는데 부모 중 어느 한쪽이라도 지방간이 있으면 그 자체를 위험 요소로 보고, 연구팀은 실제 자녀의 지방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2023 wbc 일정 로그인 없는 무료 온라인 중계 [내부링크]

내일(3월 8일)부터 22일까지 2023 세계야구클래식이 6년 만에 개최됩니다. 참여 국가도 늘어나서 기존 16개국에서 20개국 6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하게 됨으로써 wbc 경기 역대 최대의 인원이 참가하는 경기입니다. 로그인 없이 바로 야구 보러가기 1 로그인 없이 바로 야구 보러가기 2 위의 채널에서 로그인 없이 바로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6년 만에 개최되는 세계야구클래식. 경기가 열리지 않았던 공백만큼 본격 야구 시즌이 시작되기 전 각국의 야구선수들의 경기력을 보고 싶어 했던 팬들이 많을 겁니다. imbc 에서는 출전 국가와 선수가 많아진 만큼 경기수도 증가했기 때문에 자사 홈페이지와 어플에서 wbc의 본 경기뿐만 아니라 시범경기를 회원가입 없이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채널을 ..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및 식이 요법 10가지 [내부링크]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로 중년 이후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인식이 높은 당뇨병이 젊은 2030 세대에서 발병률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밝혔습니다. 당뇨병은 포도당이 세포 안으로 흡수되지 못하고 혈액 속으로 비정상적으로 많이 남겨지는 질병으로 서구화된 식습관이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당뇨 수치가 더 높아지기 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및 식이 요법을 알아보고 혈당을 관리해야겠습니다. 내 의료비 환급금 조회하기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1. 밥은 흰쌀보다는 잡곡쌀을, 찹쌀보다는 멥쌀을 이용하여 섭취하는 것이 혈당을 급격히 높이지 않는 방법입니다. 식빵 종류도 일반 식빵보다는 통밀빵을 섭취합니다. 2. 당도가 높은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탄수화물(과당)이 많은 식품으로 비타민, 미네랄,..

실시간 영화 예매율 관객수 영화순위 한번에 체크 사이트 [내부링크]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 영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생성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영화에 대한 누적 관객수, 예매율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어떤 영화가 가장 인기가 좋은지 미리 찾아보고 싶을 때도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실시간 영화순위 보러가기 KOFIC은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사이트로 로그인 없이 현재 극장의 개봉 영화, 영화의 순위와 누적 매출액 등 영화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메인으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국내영화뿐만 아니라 해외영화, 상업영화와 독립영화까지 모든 영화에 대하여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극장가에 찬바람이 불었지만 엔데믹을 준비하는 지금은 그동안 개봉..

시한 폭탄 같은 저출산 인구 감소 문제의 심각성 [내부링크]

최근 한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국 저출산 골든타임은 이미 끝났다"라는 제목의 글이 소개돼 많은 이들이 공유하며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작성자는 저출산 문제의 가장 큰 이유로 가임 인구의 절대적인 수가 너무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2000년 생이 30살이 되면 2030년, 앞으로 7년 후부터가 문제라고 지적했는데, 2000년대 출생수는 연평균 40만 명대로 이들이 '모두' 결혼하고 모두 출산해야 20만 명이 태어난다고 합니다. 먼저 태어난 1993년 생은 총 71만명인데 이들이 30세가 되던 지난해 출생아 수가 25만 명 수준이었다면서 그의 방식대로라면 2020년대 생이 2050년, 30세가 되는 해에 낳을 신생아는 9만 명에서 19만 명에 불과할 수 있다며 인..

더 글로리 시즌 2 하도영 정성일 유퀴즈 [내부링크]

더 글로리에서 희대의 악녀 박연진의 남편으로 나오는 하도영 역의 배우 정성일 님을 최근에 어디에서 봤는지 가물가물 생각이 날듯 말 듯 했습니다. 그래서 정성일 배우님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더 글로리 정성일 출생 : 1980년 2월 3일 대구광역시 신체 : 178cm 가족 : 할머니, 부모님, 누나, 배우자, 아들 데뷔 : 2002년 영화 소속사 : 키이스트 종료 : 개신교 정성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정성일 작품활동 2002년 영화로 브라운관에 데뷔한 정성일 배우는 미디어 데뷔전, 대학로에서 공연으로 먼저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연극배우이자 뮤지컬 배우입니다. 더 글로리 하도영 역과 비슷한 느낌의 캐릭터를 어디서 봤는지 보니 최근에 본 작품은 우리들의 블루스 김태훈 역이었습니다. 신민아 남편 역할로 총 2화..

당뇨병 수치 기준 및 당화혈색소 초기증상 [내부링크]

소변에 당이 빠져나온다고 해서 붙여진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 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즈음 서구화된 식생활로 변화됨에 따라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사를 하고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당뇨병의 유발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의 당뇨환자 발생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당뇨병의 초기증상과 당뇨병이라 진단하는 수치 기준 및 당화혈색소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조회 당뇨병 수치 기준 당뇨병은 1차적으로 혈액검사로 진단합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 8시간 이상 금식 후에 측정한 혈당 126mg/dL 이상이거나, 경구 당부하 검사 2시간 후 혈당이 200mg/dL 이상인 경우를 당뇨병이..

지난해 약 80조원 손실 기록한 국민연금 역대 세번째 손실 [내부링크]

지난해 국민연금기금 적립금이 890조 500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이 기간 수익률은 -8.22%입니다. 2일 국민연금공단 발표에 따르면 작년 투자 수익률은 통화긴축,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이 경색되면서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가장 낮은 연간 수익률로 손실금이 약 80조 원에 이릅니다. 이에 따라 2022년 연말 기준 적립금은 890조 5천억 원으로 900조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가스, 난방비 지원금 확인하기 국민연금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채권, 해외채권 등에 투자하고 있는데 일제히 투자종목이 일제히 내리막을 걸었지만 대체투자는 8.94%로 대체투자자산인 부동산과 인프라 자산의 평가가치 상승, 실현 이익 강세로 환차익이 손실 폭을 축소한 것으로 분석했..

올바른 수면자세 및 베개 선택법 추천 [내부링크]

우리 하루의 일과 중에서 수면시간은 약 1/3 정도 차지하며, 새로운 충전을 위한 시간입니다. 올바른 수면자세에 따라 여러 가지 근골격계 질환이 예방되며, 이미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께는 치료에도 중요합니다. 또한 올바른 수면자세는 기도를 통해 효과적이고 적절한 가스의 교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수면자세에 따라 그날의 컨디션이 결정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인 베개도 역시 중요합니다. 수면습관에 따른 알맞은 베개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건강검진 항목 조회하기 가장 올바른 수면자세와 베개 - 좌우 대칭이 유지되는 똑바로 누운 자세 개인에 따라서는 푹신한 침대가 좋은 경우와 딱딱한 침대가 좋은 경우가 있는데 이는 가지고 있는 질환에 따라 적합한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5만원 3/2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는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해 분기별로 25만(최대 4분기 100만원 지원)의 정기소득을 지원하는 기본소득 제도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3월 2일부터 1분기 접수를 시작하니 지원자격을 확인하고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러 가기 기본소득 지급일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일년에 총 4번 지급하는 소득으로서 3월 2일 첫 신청을 시작하게 됩니다. 많은 트래픽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재빠르게 움직이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1분기부터 4분기까지 각 연령 기준일의 기준, 지급대상자의 성년월일 기준이 다르므로 꼭 확인을 한 뒤 신청해야겠습니다. 지급개시일은 신청 익월 20일에 지급이 됩니다 신청유의사항 작년에도 지급대상이 되어 신청하신 분들 중 자동신청에 동의하였다면 별도로 신청이 ..

갱년기 여성 건강에 효과적 식품 귀리 효능과 먹는 법 [내부링크]

귀리 껍질의 작용 기전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 농촌진흥청에서 귀리 껍질이 골다공증 완화와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최초로 규명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습니다. 귀리는 미국의 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된 식품으로 9월부터 10월이 제철인 식품으로 이번에 연구결과가 발표된 귀리 껍질뿐 아니라 귀리 자체로도 효능이 많은 식품이다. 건강검진대상 조회하기 귀리의 효능 몇 년 전 가수 장윤정 씨가 섭취하고 15kg을 감량, 해외 스타들도 몸매 관리를 위해 즐겨 먹는다는 귀리의 효능을 몇 가지 소개해보겠습니다. 1. 귀리의 효능 - 피부미용 귀리를 볶아서 부순 후 납작 히 눌러놓은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랩팩으로 사용하면 각질정리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구아검가수분해물의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란 인도 북부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는 구황작물인 구아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로 구아콩에서 영양 창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용해를 쉽게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사막에서 구황작물로 재배됐을 만큼 수분을 붙잡는 능력이 뛰어나 해외에서는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환자식에 사용되는 등 폭넓게 활용되는 식이섬유 원료입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의 효능 연구와 효능 구아검가수분해물의 효능은 식물성 원료로서 안전하고 장기적인 섭취가 가능해 해외 여러 나라에서 이미 비건 인증, 일본의 보건용 식품 인증, 유럽 권장 원료로 선정되는 등 안전성이 보장이 된 원료로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건강효과를 연구한 논문이 지난 40여 년 이상 꾸준히 발표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장내..

비알콜성 지방간 원인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비알콜성 지방간이란 포도당 대사에 관여하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잘 하지 못하여 지방을 원활하게 처리하지 못하면서 지방이 간의 총 무게의 5% 이상으로 간에 축적되어 간세포에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으로 간에 손상을 유발하는 대사 질환성 질환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점차 변하면서 한국인도 3명 중 1명 비율로 지방간 진단을 받는다고 합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의 원인과 증상 1. 원인 최근들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이름에서 유추가 가능한 것과 같이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 발견되는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질환이며 술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알콜성 지방간과 유사한 간에 손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대사 질환이기 때문에 당뇨, 비만, 고지혈즈 같은 대사증후군을 원인으로 질환이 발견되는 ..

우리집 내진설계조회 확인 필수 [내부링크]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 강진이 일어난 이후 진도 6이상의 여진도 여러차례 일어나고 23일에는 인근 타지키스탄에서도 진도 6.8의 강진이 일어나는 등 지각변동이 심상치 않은 모습입니다. 면적이 좁아 고층아파트가 많은 우리나라,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지진에 안전한지 내진설계확인을 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내진설계 내진이란 건축에서 지진에 견디는 성질이란 뜻이며 내진설계는 지진이 일어났을 때 건물이 진동을 견디게 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내진설계는 아파트 또는 건물 내부의 가로축을 ㄴ자 형이나 T자 형으로 설계하여 가로축을 튼튼하게 만들어 내구성을 강화하거나 벽면에 지진에 견딜 수 있는 보강 설비를 해줌으로써 진동에 저항력을 높여 붕괴되는 것을 막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내진설계의무대상건축물 우리나라는 19..

한달 1만원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단점 [내부링크]

지난 15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통신, 금융은 공공재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 시스템으로 강화해야 한다고 발언하며 통신사에 대한 가격 인하 압박에 나섰습니다. 이에 각 통신사는 3월 한 달간 가입자에게 30기가의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뜰폰 사업자란 알뜰폰이라고 불리는 요금제는 정식으로는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의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이는 기존의 이동통신망사업자(sk,kt,lgu+)의 네트워크를 빌려 핸드폰 사용자에게 선택하는 네트워크의 자체 브랜드로 통신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는 설비의 구축여부에 따라 설비가 없는 단순 재판매사업자와 설비를 일부 보유하고 있는 재판매사업자로 나뉘는데 납입자본 3억원, 통신기술사 1명, 상담원 1명을 갖추기만 하면 사업자..

나만 몰랐던 월 최대 약 2만원 적립되는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이르면 올 4월 장기간 대중교통 요금 동결로 인한 손해가 누적되자 벼랑 끝에 몰려 요금인상이 불가피하다며 약 8년 만에 300원이나 400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정부 및 시민단체와 갈등을 빚고 있어 확정된 방안은 아닙니다만 최근 여러 가지 공과금이 인상되고 있어 시기의 차이는 있지만 교통비도 인상된 것이라는 것은 확정된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월 최대 2만원 가량 적립해서 20% 정도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출퇴근, 통학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자택에서 나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일정한 비율로 마일리지를 적립, 지급하고 카드사의 교통비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월 최대 30%까지..

당신만 모르는 전기세 아끼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소득은 그대 론데 필수 소비금액은 커져서 하루하루를 버틴다는 표현이 절로 나올 만큼 힘든 가정경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세도 서서히 인상시키겠다는 정부의 방침이 있었습니다. 나만 몰랐던 확실하게 전기세 아끼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셋톱박스 전원 차단하기 각 가정에서는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통신사과의 계약을 통해 셋톱박스와 공유기를 사용하여 IPTV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계속 켜두고 TV만 ON/OFF를 하면서 영상을 시청하고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의 상상하는 것과는 다르게 셋톱박스의 전기사용량이 많습니다.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조금이라도 대기전력을 낮춰서 전기 사용량을 일정 구간 아래로 맞춰야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

실어증으로 은퇴선언 브루스 윌리스 치매 [내부링크]

지난해 3월 실어증 진단으로 은퇴를 선언했던 할리우드 배우 브루스 윌리스가 치매 판정을 받았다고 그의 가족이 발표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프로필 출생 1955. 3. 19. 독일 신체 183cm, 70kg 가족 배우자 엠마 헤밍, 딸 루머 윌리스, 딸 스카우트 윌리스, 딸 탈룰라 윌리스, 딸 마벨 레이 윌리스 학력 몽클레어주립대학교 연극학 중퇴 데뷔 1980년 영화 '죽음의 그림자' 수상 2013년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코망되르 가족의 발표 지난해 3월 실어증 진단으로 은퇴를 선언했던 할리우드 배우 브루스 윌리스가 치매 판정을 받았다고 그의 가족이 발표했습니다. 올해 67세인 브루스 윌리스는 작년 봄 언어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실어증 진단을 받았지만 증세가 좋아지지 않고 더 진행돼 문제를 인지하고 구체적..

후시딘 일회용 파우치 구매하기 [내부링크]

한파가 지나가고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나는 봄에 접어 들었습니다. 그동안 집 안에만 있던 아이들이 놀이터에 나가놀면서 다치는 횟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야외에서 놀다 다쳤을 때 비상용으로 쓸 수 있는 후시딘 일회용 파우치에 대해 소개하고 판매처 찾기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동화약품 후시딘 종류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연고 후시딘에는 종류가 많습니다. 미처 알지 못했던 연고도 많지만 우리가 지금껏 흔히 사용해온 일반 후시딘 연고와 후시딘 밴드로도 얼마든지 응급치료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두는 것은 유용한 정보가 되겠습니다. 판매처 찾기 동화약품의 후시딘 일회용 파우치는 시중 약국에 아무곳에서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제품이 아닙니다. 동화제약과 직접적인 공급계약을 맺은 약국에서만 구매..

2연속 대회 수상 이해인 ISU 4대륙선수권대회 금메달 [내부링크]

이해인 피겨선수가 아시아,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유럽을 제외한 4개 대륙 선수들이 출전하는 메이저 대회인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은퇴한 김연아 선수 이후 14년만에 금메달을 따며 우승했다 이해인 선수 프로필 출생 : 2005년 4월 16일 학력 : 세화여자고등학교 재학 중 신체 : 165cm 소속 : 올댓스포츠 수상 : 2019년 ISU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 여자 싱글 금메달 2019년 ISU 주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 여자 싱글 금메달 2022년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은메달 2023년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금메달 2023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우승 이해인은 11일(한국시각)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열린 4대륙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