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factory87의 등록된 링크

 knowledgefactory8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건입니다.

서울청년교통비 지원 내용 [내부링크]

서울에 거주중인 19~24세 청년들에게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3월28일부터 5월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선정된 15만명에게는 1년 동안 이용한 대중교통비 일부를 마일리지 형태로 지원받게 됩니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청년교통비 지원사업 등록 가능한 교통카드 선불카드- 카드번호가 101로 시작하는 티머니 선불카드(삼성페이,모바일티머니, 티머니플레이트카드) 후불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IBK기업은행, BC카드, 하나BC카드, BC바로카드 등록 불가능한 교통카드 -아이폰 사용자의 티머니페이 카드번호 - 삼성페이 교통카드 중 캐시비 발행은 등록불가 카드번호 1040으로 시작 -카카..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 [내부링크]

이번 겨울 난방비 폭탄 고지서를 받고 충격받지 않으셨나요? 저또한 작년대비 난방비가 30%이상 나온 것 같아 좀 놀랐습니다. 이제 난방비 말고 올여름 대비하여 전기세 폭탄 맞을까 걱정입니다. 그래서 전기세 절약하는 소소한 꿀팁 몇가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족 요금제 할인받기 주민등록상 5인 이상 대가족, 3자녀 이상 가구, 태어난지 1년 미만의 아이가 있는 가구는 가족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최대 30%가 적용되며 한달 16,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요금제 할인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시거나 온라인 지점을 이용하시면됩니다. https://home.kepco.co.kr/kepco/main.do 한국전력에 접속후 '대가족/다자녀/출산 가구 요금'을 검색하시..

SVB파산이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SVB는 Silicon Valley Bank의 약자로, 미국의 주요 기술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은행입니다. 이러한 SVB가 파산한다면 기술 스타트업 업계에 큰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첫째로, SVB는 수많은 스타트업들에게 자금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파산하면 이러한 스타트업들이 자금 난에 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기술 스타트업들은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금을 유치해야 하기 때문에, SVB의 파산은 이들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기술 발전을 저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둘째로, SVB는 스타트업들의 금융 및 비즈니스 멘토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SVB의 파산은 스타트업들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을 위한 중요한 자원을 상실하는 것과 같습니다. SVB의 멘토링..

대장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대장암은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극적인 운동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장암 환자에게는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대장암에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육류 줄이기 대장암 환자는 가능한 한 적은 양의 고기와 육류를 섭취해야 합니다. 대신, 적극적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곡물 대장암 환자는 흰 쌀보다는 통곡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통곡물은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채소와 과일 대장암 환자는 적극적으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블루베리 등은 항산화물질과 섬유질이 많아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엠킷 스마트폰 삼각대 후기 [내부링크]

간단한 촬영을 위해 삼각대를 알아보던중 구매후기도 좋고 평점도 좋아보여 엠킷 스마트폰 삼각대를 구입해보았습니다. 매장내 간단한 촬영이기 때문에 비싼 삼각대를 고려하지 않았는데요. 이녀석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엠킷사에서 판매중인 스마트폰 삼각대로 가격은 18,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중 화이트 모델로 구매하였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삼각대 본체와 홀더2개가나오며 추가상품으로 블루투스 리모콘까지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적당한 편인듯 합니다. 엠킷 스마트폰 삼각대는 3단형으로 최저38cm최고 121cm까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화이트로 깔끔하고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좋아보였습니다. 삼각대의 레버를 이용하면 이렇게 가로세로 방향을 바꾸어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

사이즈오브체어 라이트 인생의자를 찾다 [내부링크]

최근 사무실을 임대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 들어갈 집기시설을 알아보던중 사이즈오브체어 라이트라는 의자를 구매했습니다. 집에서는 "파트라라보"라는 제품을 사용중인데요. 파트라 라보 사무용의자 와디즈 구매 후기 파트라 라보 사무용의자 와디즈 구매 후기 지금까지 체어스코라는 브랜드의 7만원대 싸구려 사무용 의자를 쓰고 있었는데요. 이녀석이 1년좀 지나니까 정말 걸렉짝이 되버려서 사무용의자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들아시는 시디즈부 knowledgefactory87.tistory.com 파트라 라보도 정말 괜찮은 의자이지만 좀더 편안한 의자는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구매한 것이 사이즈오브체어 라이트라는 의자입니다. 저는 188cm에 88kg의 신체조건으로 인해 내구도가 약한 의자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의자..

마샬 스탠모어2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후기 [내부링크]

1월에 오픈예정인 옷가게 매장에서 쓸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던중 마샬 스탠모어2 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여러 스피커를 알아보았지만 우선 디자인이 깔끔하고 엔틱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샬 공식 온라인 스토에서는 60만원에 판매하고 있지만 쿠팡이나 기타 직구사이트에서 구매하면 3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걸로 나와있지만 짝퉁이 70%라는 말을 듣고 '겟트'라는 곳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겟트'라는 곳에서는 정식 판매가격은 60만원으로 마샬 정식 수입업체 소비코를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소비코를 통해 유통된 마샬제품은 소비코 정품인증 바코드를 받을 수 있으며 1년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국내에서 구입한 마샬제품중 정품 인증 바코드가 없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겟트'..

콕스CK108 게이트론 청축 기계식 키보드 사용후기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사용할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인 콕스ck108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는 더키제품의 나름 고가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쓰다보니 굳이 비싼걸 사야되나 싶어 구입한 제품입니다. 제가구입한 제품은 콕스 ck108 게이트론 녹축제품입니다. 황축으로 사려했지만 와이프의 실수로 녹축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키캡리무버, 청소브러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브러시가 정말 필요했는데 마침 포함되어 왔습니다. 키보드 무게는 1.1kg으로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가 무거우면 뭔가 안정감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구입할때 꼭보는 것이 음향조절키 유무입니다. 대부분 기계식키보드는 FN키를 이용해서 음향조절을 하지만 콕스ck 108 키보드에는 음소..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엘리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엘리트"라는 녀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쓰려고 구매한 것인데요. 간단하게 쓰려다보니 비싼 제품은 건너뛰고 차이슨이라 불리는 중국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찝찝하지만 일단 써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엘리트 구성품은 본체헤드, 연결봉, 배터리, 틈새브러시, 콤비네이션 솔브러시, UV헤드 브러시, 충전기 , 벽면 거치대, UV침구 브러시, H13헤파필터 여분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15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거치대는 구매하지 않았으며 구성품 추가에 따라 가격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청소기 본체에는 헤파필터 2개가 들어가는데요. 이 헤파필터는 청소기가 흡기와 배기를 하는 과정에서 배기되는 공기를 정화시켜주..

2022년 배당 주식 순위 [내부링크]

찬바람불고 연말이 다가오면 관심을 가져봐야하는 주식이 있죠? 바로 배당을 두둑하게 주는 종목들입니다. 요즘같이 금융시장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투자처가 인기인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은행예적금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듯한데요. 저같으면 은행에 돈을 넣기 보다 은행주를 담아서 배당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렇다면 2022년 배당 주식 순위에는 어떤종목들이 있을까요? 2022년 배당 주식 순위 2022년 배당 주식 순위 리스트입니다.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S-OIL이 9%대의 수익률로 상위권에 있습니다. 확실히 상위권은 금융회사들이 차지하고 있네요. 고배당이라고해서 무작정 주식을 매수하면 안됩니다. 주가의 변동성을 확인..

밸런스온 베타젤 방석 사용후기 [내부링크]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면 아무리 편한의자라도 허리와 엉덩이가 불편해지기 마련입니다. 저또한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하루에 8시간이 넘다보니 방석이 필요했습니다. 방석을 찾던중 연예인 강호동씨가 열심히 광고하고 있는 밸런스온 베타젤 방석을 구매해보았습니다. 밸런스온 베타젤 방석 구입처는 공식 스토어는 아니고 따로 판매하는 업체에서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공식스토어에서는 1+1으로 묶어서 팔기 때문에 2개가 필요없다면 다른 업체에서 1개만 구입한 것입니다. 2개구입시 85,000원이라면 다른 업체에서 1개구입시 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방석이 4만원대인건 좀 비싸다는 느낌이 드네요. 밸런스온 베타젤 방석 외형은 일반방석과 다를게 없어보입니다. 색상도 무난하구요 크기도 일반방석과 별..

파트라 라보 사무용의자 와디즈 구매 후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체어스코라는 브랜드의 7만원대 싸구려 사무용 의자를 쓰고 있었는데요. 이녀석이 1년좀 지나니까 정말 걸렉짝이 되버려서 사무용의자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들아시는 시디즈부터 , 퍼시스, 듀오백, 코아스, 삼공체어 등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사무용의자들을 살펴보고 와디즈에서 파트라 라보 라는 의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걸레짝이 되어버린 체어스코의 7만원대 싸구려 의자입니다. 고작 1년쓰다보니 정말 너덜너덜 해져버렸습니다. 처음구매했을때는 튼튼한줄만 알았는데 쓰다보니 저지경이 되어버렸죠. 물론 저의 몸무게는 88kg입니다........그래서 이번에 사는거 튼튼하고 편안한 의자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와디즈를 통하여 파트라제품의 라보라는 사무용의자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펀딩부터 배송까지 약1달정도..

앱코A660 게이밍 마우스 구매후기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g 102 Prodigy 제품이 강제더블클릭 현상으로 인해 화가 치밀어 오르는 상황에서 앱코 A660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워낙 유명하여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마우스 강제더블클릭 현상은 고질적인 문제인듯 합니다. 저만 겪는게 아니더군요. 찾아보니 수리하는 방법도 있던데 시간도없고 장비도 없고 그냥 버리기로 했습니다. 요녀석은 앱코 공식샾에서 구매하였으며 26,000원으로 로지텍 102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구매하면 이렇게 박스에 담겨서 오게 됩니다. 왼쪽이 앱코A660 게이밍마우스이고 오른쪽이 로지텍입니다. 모양이 비슷하죠? 뭔가 로지텍102를 겨냥하여 만든 제품처럼 보이는데요. 모양도 비슷할 뿐아니라 무게감도 비슷하고 그립감도 비..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 [내부링크]

지난 7월12일부터 도로교통법이 변경되면서 횡단보도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이 어떻게 되고 옳바른 교차로 우회전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전방 차량신호가 적색, 횡단보도 녹색인 경우 전방 신호가 적색이고 횡단보도 녹색인경우 일단 정지해야합니다. 하지만 횡단보도가 녹색인데 보행자가 없을 경우 우회전을 해도됩니다. 보행자가 완전히 지나가지 않았는데 우회전을 하게될 경우 승용차 6만원 승합차 7만원의 범칙금과 10점 벌점이 부과됩니다. 지나가려는 보행자가 있는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 차량신호 녹색, 우회전 횡단보도 녹색인 경우 전방 차량신호는 녹색이고 우회전 횡단보도가 녹색일경우 마찬가지로 보행자가 완전히 지나..

프롬비 칫솔살균기 구매후기 [내부링크]

최근 이사를 하면서 위생에 민감해진 듯 합니다.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면 드는 생각이 화장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말들이 칫솔에 묻지는 않을까 찝찝하기도 합니다. 특히 한여름 화장실 내부는 매우 습하기 때문에 곰팡이까지 유의해야되죠. 이런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위해 프롬비 칫솔살균기를 하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프롬비 칫솔살균기는 여러 쇼핑몰을 검색하여 후기등을 참고하였구요. 깔끔한 디자인, 합리적 가격, 적당한 기능이 매력적이여서 구매했습니다. 여기에 덤으로 치약디스펜서까지 추가해버렸네요. 시중에 칫솔살균기 제품이 워낙 많아서 어떤 제품이 좋을지 정말 많이 검색해봤는데요. 프롬비 칫솔살균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깔끔한디자인 그리고 면도날을 살균할 수 있는 칸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분들은 면도하고..

제습기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푹푹찌는 온도와 끈적거리는 습도는 우리들의 건강을 해칩니다. 특히 실내 습도가 60% 이상이면 곰팡이 개체 수가 무려 2.7배나 늘어난다고 하니 여름철 습도관리에 유의해야합니다. 습도관리는 주로 제습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제습기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제습기 제대로 활용하기 습도 설정 공기 중에 있는 습도의 적정수치는 약30~50% 정도 입니다. 만약 이보다 높다면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이 번식하게되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30%이하로 낮아지게 된다면 너무 건조하게되어 나무재질의 가구가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 위치선정 제습기는 공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공간에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 모델에 ..

레이저 스펙스 V3 게이밍 마우스 패드 후기 [내부링크]

요번에 마우스 패드를 하나 사려고 인터넷좀 돌아다니다가 레이저 스펙스 V3라는 녀석을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마우스 장패드 위에 얹어서 쓸목적으로 구매한 것인데요. 장패드가 있는데 마우스 패드를 또 사는건 낭비가 아닌가 싶지만 나름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게이밍 마우스 장패드는 앱코제품인데 쓰다보니 치명적인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오래쓰다보면 오염에 취약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마우스를 장패드위에서 사용하다보니 손목에서 벗겨지는 때가 그대로 흡수되버리는 것이였습니다. 물티슈로 닦아도 잘닦이지 않아서 그냥 마우스패드하나를 사게된 것이죠. 그래서 구매하게 된것이 레이저 스펙스V3라는 제품입니다. 이녀석을 선택하게된 이유는 오염이 되더라도 물티슈로 세척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이고 얇게 ..

제닉스 키보드 손목 받침대 원목느낌 가성비갑 [내부링크]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키보드 손목 받침대 하나쯤은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키보드 손목 받침대는 브랜드별 재질별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망설여 지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어떤 것이 좋은지 고민하다가 이번에 제닉스 키보드 손목 받침대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제닉스 XPAM 키보드 손목받침대 풀배열용 입니다. 이녀석을 고른 이유는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점입니다. 원목느낌이 나는 손목 받침대를 찾고 있었지만 대부분 2만원대 이상하는 것을 보고 굳이 손목받침대 주제에 비쌀필요가 있나 싶어서 구입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품은 쿠팡에서 1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원목느낌이 나지만 소재는 원목이 아닙니다. ..

재택치료 중 아이가 아프다면?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재택치료 체계가 바뀌면서 재택치료자들은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이 궁금하실 듯 합니다. 특히 재택치료 중인 아이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말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재택치료 중인 아이들을 위해 소아전용 상담, 진료 센터들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 기준) 재택치료 중 아이가 아플때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재택치료 중 아이가 아프다면 평소 이용하던 동네 소아과에서 전화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야간에도 상담할 수 있도록 소아전용 의료상담센터 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상담가능한 곳 도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면진료 대면 진료가 가능한 소외 외래진료센터는 서울성심병원, 중랑구 녹색병원, 서울의료원, 서초구 기쁜병원, 연세곰돌이소아청소년과의원의 ..

PCR 검사 대상자 기준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확대됨에 따라 하루 확진자가 무려 15만명(2월22일기준)에 달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으로 언제든지 감염될 수 있는 만큼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검사를 통해 빠른 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하지만 설연휴 이후 검사 체계가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 듯 한데요. 오늘은 pcr 검사 대상자 기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CR 우선 검사 대상자 보건소나 대형 병원, 공공장소 등에 설치되어 있는 선별진료소나 임시 선별검사소에 가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었지만 PCR 검사는 대상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CR 우선 검사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자(밀접접촉자, 격리해제..

쿠팡 상하차 알바 후기(서초캠프) [내부링크]

요즘 부업안하면 손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본업을 따로두고 부업을 병행하는 듯 합니다. 코로나 시국에 사람만날 시간도 점점 줄어들고 집에 있으면 뭐하나 싶어 부업을 찾고 있는 듯 합니다. 저또한 평일이나 주말 남는 시간이 아까워 알바를 찾고 있던중 쿠팡 상하(서초캠프)차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연히 알바몬을 통해 알게된 것이 쿠팡상하차 알바인데요. 쿠팡알바를 선택한 이유는 시간대가 너무 맘에 들어서 입니다. 제가선택한 알바는 소분2로 18:00~01:30분까지 진행되며 페이는 84,875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본업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나름 괜찮은 시간대라고 생각됩니다. 모두가 상하차는 지옥의 알바라고 알고 계십니다. 저는 가진거라곤 187의 키에 90kg의 건장한 체격조건이라 생각해서 별생각..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이1800억대 슈퍼개미? [내부링크]

2022년 새해 첫 주식시장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장시작전부터 핫이슈로 떠오른 뉴스가 있었죠? 바로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이모씨(77년생)가 회삿돈 1880억을 횡령했다는 내용이였는데요. 더 황당한 것은 횡령한돈의 일부는 동진쎄미켐이라는 종목에 거의 몰빵하다시피 투자했다가 일부는 손실을 냈다는 것입니다. 과연 어떤일이 벌어졌던 것일까요? 오스템임플란트 1880억원 횡령사건 주식하시는분들이라면 오스템임플란트라는 회사가 실적&재무가 탄탄하고 미래전망도 밝다는 것을 알고계실텐데요. 그런데 하루아침에 직원의 횡령으로 인해 주권매매거래정지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되버린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횡령 금액이 오스템임플란트 자기자본의 무려 91.81%에 해당하는 금액인데요. 이로인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관련 공시가..

배당 주식 순위(2021년 연말) [내부링크]

현재 주식시장은 불확실성으로 인해 연말 산타랠리는 기대하기 힘들어지는 모양입니다. 이와중에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주 들은 선방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연말이 다가오면 이들 업종은 높은 배당으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는 듯 합니다. 이런분위기는 내년 3월에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기준일"인 28일이 다가오면서 더욱 뜨거워 지는 듯 한데요. 오늘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의 추정치로 알아본 연말 배당 주식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배당 주식 순위 상위30 종목 배당 주식 순위 상위 30종목 리스트는 에프앤가이드가 지난 21일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종목 순으로 조사한 것입니다. 대부분 금융주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중 삼성증권이 7.65%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으로 N..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내부링크]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나 회사사정으로 퇴직하시는분들이 많아 재취업에 어려움이 많은데요. 이런분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실업급여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취업을 위한 활동비를 지급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자격요건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실업급여 자격요건 실업급여 자격요건은 고용보험법 제40조에 따라 아래 4가지와 같습니다. 이직일 이전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일 것(고용보험 가입 기간이180일 이상) 근로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하지 못한 상태일 경우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일 것(자진퇴사는 비허용이지만 예외도 있음) 실업급여는 비자발적인 퇴사일경우 해..

한국전자인증 토스뱅크 지분 얼마나 있길래? [내부링크]

12월20일자 주식시장에서 한국전자인증(041460)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거래대금2천1백억원이 터지면서 시장의 주도주 역할을 했는데요. 한국전자인증이 이렇게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뭐였을까요? 한국전자인증은 전자인증서,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주요사업때문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은 아닙니다. 당일 오후1시08분쯤 뉴스가 하나나왔는데요. "토스 몸값 8조->16조 급등에 지분 보유 부각" 이라는 특징주 뉴스였습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한국전자인증이 토스관련주로 엮어 있는 종목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듯 합니다. 일봉차트만 보더라도 토스관련으로 급등락이 심했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날 뉴스내용을 보면 토스의 몸값이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P2E게임으로 코인을 벌수있다고? [내부링크]

요즘 핫이슈는 메타버스, NFT 인듯합니다. 그중 NFT게임이 핫하다고하는데요. NFT는 대체불가토큰으로 게임 아이템의 저작권과 소유권 인증을 위한 방식으로 채용된 이후로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디지털 자산을 위한 저작권 소유권을 인증하는 방식을 뜻하는데요. 말로 들어봐서는 너무 어렵습니다. 제가알아볼것은 NFT게임 즉 P2E방식의(Play to earn) 게임을 하면서 코인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 궁금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니....... 그동안 엔씨유저로써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현질을 통해 케릭을 강화시키고 고레벨사냥터에서 나오는 고가 아이템을 현거래 방식으로 얻는 방법뿐이였는데 말이죠..... 그런데 요즘에는 게임에 NFT를 도입하여 사냥이나 퀘스트등을 통해 코인을 채..

DUCKY ONE 2 풀배열 적축 기계식키보드 언박싱 [내부링크]

난생처음 필립스 제품의 청축 기계식 키보드를 쓰다가 소리도 거슬리고 타건감도 별로라서 이참에 고가제품의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고가키보드는 처음이라 여러채널을 통해 타건감등을 참고하였고 여러제품들중 DUCKY ONE2 SEAMLESS BON VOYAGE PBT제품이 눈에들어왔습니다. 이녀석은 게이밍기어샵이라는 곳에서 138,000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주로쓰는 고가형 키보드는 바밀로, 레오폴드, 키크론 등이 있는데요. 더키제품은 그리 많이 안쓰는? 듯 합니다. 후기영상이 별로없더라고요.. 그럼에도 이녀석을 선택한 것은 첫번째로 디자인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시원시원한 색상의 키캡들이 저를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키캡이야 튜닝하면 될일이긴 합니다 ㅎㅎ 구성품은 설명서, C타입 U..

고용유지 지원금 3월부터 접수 [내부링크]

코로나 19사태로 경제적 상황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그나마 백신접종이 곧 시작된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다. 코로나 19사태로 그동안 피해받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정부나 각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활용하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월5일 이상 무급휴직한 50인 미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 1만명에게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한다. 월 50만원, 최대 3개월간 1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 심사후 근로자 통장으로 직접입금해준다고 한다. 이번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은 3월1일부터 접수를 받는다고 한다. 고용유지 지원금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은 정부 고용유지 지원 대책의 사각지대이자 유급휴직이 어려운 50인 미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의 무급휴직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서울..

백신 접종 시기(서울시) [내부링크]

서울시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는 2월 26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18세 이상 서울시민의 70%이상인 약 606만 명에 대한 백신 접종 시기를 2021년 10월 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다. 서울시는 모든 시민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게 3단계, 3개 트랙, 3중 관리에 이르는 333대책까지 마련했다고 한다. 백신 접종 시기(서울시) 1단계 백신 접종 시기는 2월~3월 까지 이뤄지며 총 9만 6,000명이 우선적으로 백신을 맞게 된다. 26일부터 서울시내 요양병원 137곳과 요양시설 277곳의 만 65세 미만 입원, 입소자, 종사자 등 22,615명에 대한 접종이 시작된다. 이후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대응 요원들에 대한 접종이 이뤄지게 된다. 1차 접종..

서울시장 여론조사 내용들 [내부링크]

4월7일 치러지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많은 시민들이 주목하고 있다. 900만이 넘는 서울시민을 이끌 수장을 뽑는 자리이기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필자 또한 서울시장이 누가될지 굉장히 궁금해진다. 각 정당에서 서울시장 후보자들이 나와 논쟁을 벌이고 있는데 정당색을 보고 뽑기보다는 어떤 정책들로 서울시를 운영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늘은 서울시장 여론조사 내용들과 가장 핵심 공약이라 볼 수 있는 부동산 공약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서울시장 여론조사 결과는 참고만 할 뿐 누가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서울시장 여론조사(한국일보) 한국일보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하여 서울시장 여론조사를 한 결과이다. 2월 4일부터 6일까지 실시하였으며 서울에 거주하는 만18세이상 성인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

공매도 금지기간 연장된다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2021년 2월3일 제1차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현재 시행중인 공매도 금지기간(3월15일 종료)의 연장여부에 대해 논의하였다. 회의결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공매도 금지기간은 기존 3월15일에서 5월2일까지 연장되며 5월3일부터는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 지수 구성종목부터 공매도 금지기간이 해제된다. 공매도 금지기간 연장 내용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코스피200 종목 및 코스닥150 종목은 5월3일부터 공매도가 진행되며 나머지 종목들에 대해서는 언제, 어느 수준에서 재개할 지에 대해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 구성종목부터 공매도를 재개하는 이유는 국내 증시를 대표하는 지수로서 투자자에게 익숙하고, 시가총액이 크며, 유동성이 풍부하여 공매도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Q&A [내부링크]

국세청은 연말정산 신고 편의를 위해 소득, 세액 공제증명자료를 수집 및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한 Q&A를 준비해 보았다. 근로소득 연말정산 세액 계산 흐름도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세액 계산 흐름도는 아래와 같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 시기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매년 1월15일 개통하며, 15일~18일까지 영수증 발급기관으로부터 추가, 수정 자료를 다시 제출 받아 1월20일부터 최종 확정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매일 06:00~24:00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이용이 집중되는 15일~25일에는 전산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편리한 연..

가상화폐 세금 2022년부터 과세 적용 결정 [내부링크]

가상화폐 가격이 날이갈수록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의 경우 1개당 3천만원에서 4천만을을 잇달아 넘어서면서 가상화폐 열풍이 다시 불어닥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가상화폐 세금과 관련하여 2021년 1월1일부터는 과세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상화폐를 투자로 거둔 양도차익은 물론 증여 및 상속세에 대해서도 세금을 부과한다는 것이다. 가상화폐 세금 얼마나 내야하나?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은 양도가액-(취득가액+부대비용)-기본공제를 통해 계산된 과세표준에 세율을 곱하여 산출할 수 있다. 기본공제액은 250만원, 세율은 20%로 정해져 있다. 지방세를 포함하면 22%가 된다. 부대비용은 거래수수료인 거래액의 0.1%~0.25%로 인정된다. 예를 들어 1000만원어치 가상화폐를 투자해서 2000만원..

보일러 동파 방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8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무려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며 3년만에 찾아온 한파에 도시가 꽁꽁얼어 붙었다. 갑작스런 한파에 곳곳에서 보일러 온수가 안나오는 등 동파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보일러가 동파되어 온수와 난방도 안되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일러 동파 방지하는 방법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보일러 동파 방지방법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보일러 동파 방지를 위해 "계량기 보호통 안에 보온재를 빈틈없이 채우고, 장기간 외출할 경우 수돗물을 조금씩 흘려 놓으면 동파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간혹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이유는 뜨거운 물을 부었을 시 되레 수도관이 파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

신용카드 소득공제 달라진내용 [내부링크]

연말정산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1년 동안 근로자의 소득을 확정하게 되면 그에 따라 세금을 계산하게 되는데 2020년 한해동안 본인이 낸 세금과 이 계산된 세금액을 비교하여 과납을 결정하게 된다. 여기서 각종 공제를 통해 본인의 소득액을 낮추어 결과적으로 내야하는 세금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소득공제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신용카드 소득공제인 것이다. 오늘은 달라진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에 대해 알아보았다. 달라지는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연말정산 신용카드 소득공제 계산법을 알아보기전에 2020년 달라지는 내용을 확인해야한다. 올해분 연말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려 잡았기 때문이다. 종전 사용액의 15%에 그쳤던 신용카드 공제액은 올해 월별로 30~..

코로나19 백신 4,400만 명분 확보 [내부링크]

지난 12월 8일 정부는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해외 코로나19 백신 확보 계획에 대해 심의 의결하고 예방접종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날 회의를 통해 정부는 코박스 퍼실러티(COVAX Facility, 약 1,000만 명분) 및 글로벌 백신 기업(약 34,00만명 분)을 통해 최대 코로나19 백신 4,400만 명분의 해외개발 백신을 선구매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확보 계획 정부는 우선 글로벌 제약사를 통해 최대 6,400만 회분의 코로나 19 백신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제약사별로는 아스트라제네카 2,000만 회분, 화이자 2,000만 회분, 모더나 2,000만 회분, 얀센(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계열사) 400만 회분을 선구매한다. 이를 위해 아스트라제네카는 선구매 계약을 이미 체결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세분화 된다 [내부링크]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안이 11월 7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면서, 각 지자체에게 개편안에 따라 지역별로 적용할 세부 방역지침 마련 등 후속조치를 미리 준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백신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는 바이러스 유행을 억제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정부는 확산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적용해왔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세분화는 바이러스확산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기 위함이라 볼 수 있겠다.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시행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세분화된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로 세분화 되었다. 각 단계는 유행 정도에 따라 세분화 된 것을 볼 수 있다. 생활방역 1단계, 지역 유행 1.5단계, 2단계, 전국 유..

공기청정기 추천 씽크에어AD12C 제품 [내부링크]

오늘은 공기정정기 추천 제품으로 씽크에어AD12C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이제품은 협찬이나 뒷광고를 받은 적 없이 내돈주고 사용해 본 후기를 적은 것이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햇살에 비치는 먼지들을 보고나서 바로 구매하게 된 것이다. 밤하늘의 별보다 많은 공기중 먼지를 보면서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살 수 없어 열심히 인터넷을 뒤적거려 보았다. 그 중 씽크에어 제품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다. 공기청정기 제품들은 상당히 많다. 가성비의 제품들도 많고 비싼 제품들도 있다. 이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헤파13등급 복합필터를 사용하고, 가격또한 105,000원으로 상당히 저렴 했기 때문이다. 샤오미 제품도 알아보았지만 잔고장이 많다는 의..

보아르 진공 블렌더 사용하면서 느낀 점 [내부링크]

최근 보아르 진공 블렌더를 구매 했다. 구매목적은 간단하다. 건강을 위해서 였다. 어디선가 주워들은 얘기에 따르면 일반 블렌더의 영양소 파괴는 칼날에 의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블렌더 안에 있는 산소가 영양소와 반응하여 산화반응을 일으켜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이라고 한다. 직접 실험을 해본 것은 아니지만 업계에 따르면 그렇다고 한다. 그래서 진공 블렌더는 진공상태에서 분쇄하므로 영양소 파괴가 훨씬 덜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보아르 진공 블렌더를 구매하였고 오늘은 그 후기에 대해 말하려고 한다. 보아르 진공 블렌더는 공식 사이트에서 11만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인터넷을 뒤적뒤적 해본 결과 타사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나름 리뷰들을 종합적으로 추려서 가성비로 구매하게 된 것이다. 구성품은 본체와 ..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확대 및 개편안 [내부링크]

정부는 그 동안 두차례에 걸쳐 금융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코로나대출을 골고루 지원하도록 방안을 마련해왔다.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1차 2차를 통해 현재까지 14.8조원의 자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약 61만명에게 공급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사태 재확산에 따라 매출감소와 더불어 임대료 조차 못내고 있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서 정부에서 지원여력이 풍부한 2차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개편하게 되었다. 2차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개편 내용 자금이 꼭 필요한 소상공인이 2차 소상공인 코로나대출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도록 1차 수급자의 신규신청이 허용된다. 단, 한정된 재원이 상대적으로 영세, 취약 소상공인에게 우선 공급될 수 있도록 기존 수급자 중 3천만원 이내 지원자(전체 ..

본인부담 상한제 지급안내 [내부링크]

2019년 본인부담상한액초과 의료비 147만 9972명에게 2조 137억원이 확급될 예정이다. (1인 평균 136만원)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9년도 건강보험료 정산이 완료되어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이 확정됨에 따라 상한액 초과금액을 지난 3일부터 신청을 받아 지급할 예정이다. 본인부담 상한제 지급을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비 부담이 완화되어 가계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인부담 상한제란? 본인부담 상한제란? 예기치 못한 질병 등으로 인해 과도한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1년간 건강보험 본인 일부부담금(비급여, 선별급여 등 제외하고 환자 본인이 부담하는 의료비)이 개인별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는 제도를 말한다. 가입자 건강보험 소득수..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유의사항 [내부링크]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는 8일부터 100% 비대면으로 예매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 인데, 또한 창층 좌석만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예매 매수도 제한하게 된다. 오늘은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일자부터 결제 기간, 환불 위약금까지 정리해 보았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KTX) 2020 추석 기차표 예매(KTX) 날짜는 8일 (화) 07:00~13:00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선 9일 (수) 07:00~13:00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이 가능하다. 예매 이용 가능 날짜는 9월 29일 부터 10월 4일까지 총 6일간 이다. 잔여석 판매는 9월9일(수) 15:00 부터 가능하다. 1인당 예매수는 최대 12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된다면?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게 되었다. 예상된 결과였다. 누구를 위해 참여한 집단행동이였는지 모르겠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반대하는 행동이였다. 이제 대한민국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할지 선택의 기로에 서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된다면 많은 것들이 바뀌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가는 기준과 변화되는 사항들에 알아보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 되고 있다.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준을 갖춰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일일 확진자 수 , 깜깜이 환자 비율, 관리 중인 집단감염 발생건수, 방역망 내 환자 비율 등을 바탕으로 단계별 적용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특정 지역에서 2주 평균 일일 확..

윈도우10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요즘에 나오는 대다수 조립컴퓨터에는 윈도우10이 미포함되어 있다. 그러다보니 USB에 윈도우10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해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윈도우10다운로드와 설치가 처음인 초보자의 경우 동네 컴퓨터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있는데 굳이 돈내면서 맡길 필요가 없다. 윈도우10설치방법이 상당히 쉽기 때문이다. 아래글은 필자가 직접해본 윈도우10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본 것이다. 윈도우10다운로드(USB부팅디스크) 윈도우10다운로드를 위해 준비물이 필요하다. 바로 8G이상되는 USB를 준비하는 것이다. USB가 없다면 다이소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된다. 먼저 윈도우10다운로드를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를 접속해야한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

한성컴퓨터 27인치 게이밍모니터 TFG27F16V 1500R 구매후기 [내부링크]

국내 디스플레이시장은 LG와 삼성이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 뭣 몰라도 LG, 삼성 제품사면 성능에서 실패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이렇게 가성비를 따지다보면 중소기업 제품을 찾게되는데 필자도 마찬가지다. 굳이 비싼 모니터를 살필요가 있나 싶어 구매한 것이 한성컴퓨터27인치 게이밍 모니터 TFG27F16V 1500R 제품이다. 요즘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자주 찾는 브랜드인데 언박싱을 해보록 하겠다. 모니터는 사용목적에 따라 성능을 따져봐야한다. 단순사무용, 게이밍, 포토샵, 영상 편집 등을 고려한다면 유투브 검색을 통해 성능비교테스트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필자는 블로그 및 가끔 롤을 이용하므로 게이밍 모니터를 주문했다. 한성컴퓨터 모니터가 나름 인지도가..

컴스클럽 라이젠3400G 사무용 조립컴퓨터 구매후기 [내부링크]

오랫동안 정들었던 구닥다리 데스크탑을 버리고 사무용 조립컴퓨터를 구입하게 되었다. 조립컴퓨터는 처음이라 도대체 어느업체에서 사야될지 고민이 많았다. 몇일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서비스, 품질 등 구매후기를 참고하여 최대한 신뢰가 가는 업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바로 컴스클럽이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구매후기가 나쁘지 않아서다. 조립컴퓨터가 처음이라면 다나와를 통해 각 부품별 가격을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가격만 저렴하면 안된다. 구매후기를 통하여 서비스 등을 파악하는 것도 관건이다. 필자는 사무용 조립컴퓨터를 알아보던 중 라이젠3400G라는 녀석을 알게되었다. 라이젠3400G를 기반으로 견적을 낸 이유는 간단하다. 사무용+롤을 이용하기 위함이다. 롤은 아주가끔 이용하므로 굳이 그래픽 카드를 살필요성을..

로지텍 마우스 G102 PRODIGY 설정방법 [내부링크]

과거 피시방을 주름잡던 로지텍 마우스를 구입해 보았다. 기존 마우스가 있었지만 뭔가 밋밋하고 감도가 떨어져 로지텍 G102 PRODIGY 로 교체해주기로 했다. 마우스는 로지텍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인지도가 상당한 브랜드라 볼 수 있다. 로지텍 마우스 G102 PRODIGY 구성품은 별거 없다. 그냥 마우스 하나뿐이다. 무게는 85g으로 뭔가 묵직함이 느껴졌다. 그동안 가벼운 마우스만 써왔던 터라 무겁게 느껴지는 듯 하다. 가벼우면 마우스 포인터가 튀는 등의 문제가 있어왔는데 로지텍 마우스는 묵직함이 정확도를 높이는 듯 하다. 로지텍 마우스 G102 PRODIGY 제품은 최대 8,000DPI를 지원하며 총 6개의 버튼이 구성되어 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라면 마우스 측면부 2개 버튼이 있는데 앞으로가..

기계식 키보드(필립스 G614 청축) 사용후기 [내부링크]

필자는 키보드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데스크탑을 주로 사용하던 목적이 블로그 작업이나 인터넷 웹서핑 정도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립PC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각종 컴퓨터 부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그중 기계식 키보드이다. 시중에 정말 많은 기계식 키보드들이 존재한다. 도무지 어떤 키보드를 쓰라는 건지 감이 오질 않았다. 비싼걸 살필요가 있나 싶어 최대한 가성비를 고려하여 선택한 것이 필립스 'G614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청축)' 이다. 우선 기계식 키보드란 스프링과 기타 부품을 이용하여 만든 스위치들이 각각의 자판의 버튼을 구성하고, 스위치를 누르면 장착된 기판에서 입력을 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 멤브레인 입력 방식의 키보드보다 성능이 좋아 가격대도 보통 4만원대 이상부터 시작하는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및 자부담비율 [내부링크]

바쁜 업무에도 자기 계발을 통해 실무 역량 강화 및 자아실현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이라면 교육비 부담으로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 이런 걱정을 줄일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정부 지원을 받아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전 자격 및 자부담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상관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에게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기존 분리되어 있던 구직자 내일배움카드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카드로, 훈련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국민내..

치닝디핑 7만원대 렉스파 가성비제품 [내부링크]

요즘 같은 시기에 헬스장 가기가 영 찝찝하다. 마스크 쓰고 운동하기에도 답답하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레 홈트레이닝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필자도 헬스를 다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기구를 알아보게되었다. 그중 치닝디핑이라는 기구를 열심히 검색하고 비교해본 결과 선택한 것이 렉스파 제품이다. 내돈주고산 치닝디핑 렉스파 제품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치닝디핑 렉스파 제품 사용후기 사실 몇 주전부터 치닝디핑 검색을 통해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조사해보았다.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가격도 천차만별이였다. 치닝디핑을 사놓으면 1달이 지나 좋은 빨래걸이 또는 옷걸이가 된다는 정설이 있어서 그런지 비싼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다. 하지만 대충 고르긴 싫어서 구입한 것이 렉스파 제품인 것이다. 외관은 ..

게이밍마우스장패드(앱코해커) 후기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 마우스 패드는 게이밍마우스장패드로 많이쓰는 듯 하다. 필자는 게임용으로 산 것이 아니라 노트북을 이용하다보니 팔꿈치 쓸림이 있어 장패드를 알아보게 되었다. 어떤 것이 좋은지 몰라 가성비 위주로 검색하여 '앱코 해커 Red Carbon 게이밍마우스장패드' 라는 제품을 내돈 주고 구매하였다. 가격은 네이버 쇼핑 기준 8800원+ 택배비 2500원= 11,300원에 구매하였다. 사실 마우스장패드를 비싼돈 주고 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리하여 가성비를 좆다보니 만원대 게이밍마우스장패드를 산 것이다. 앱코레드카본 게이밍마우스장패드는 가로 78cm, 세로 30cm, 두께는 5mm이며 생활방수가 된다고 적혀져 있다. 앞면과 뒷면의 재질을 만져보았다. 앞면은 오버로크 마감처리로 갈끔하며 매끄러운 느낌..

당뇨에 좋은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당뇨환자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알맞은 양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 적절한 열량 섭취 및 규칙적인 식사는 혈당 조절에 도움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소화흡수가 빨라 혈당을 상승시키는 음식은 되도록 피할 것이며, 식이섬유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것저것 식단에 제약사항이 걸리게 되는 당뇨병. 식단관리를 소홀하면 무서운 합병증을 얻을 수 있기에 관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12가지를 소개해드린다. 당뇨에 좋은 음식 오메가-3 지방산 연어, 정어리, 청어, 멸치, 고등어, 참치 등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에 큰 이점을 갖고 있다. 이런 생선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심장병 및 뇌졸중의 위험이 높은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중요하다. 한 연구에 따르면 8주간 일..

잇몸에 좋은 음식9가지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신체기간 중 잇몸은 노화로 인해 빠르게 약해지는 피부이기도 하다. 특히 술을 자주 마시고 흡연하는 사람이라면 잇몸질환이 생길 확률도 높아지게된다. 무엇보다 구강검진이나 올바른 양치질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잇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합으로써 노화에도 튼튼한 잇몸을 유지해줘야한다. 그렇다면 잇몸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잇몸에 좋은 음식-후박 후박은 울릉도 호박엿의 원료이기도 하다. 이런 후박은 '천연항생제'라 불릴 정도로 항염 및 항균 효능이 뛰어나 다양한 증상에 쓰이기도 한다. 국내 연구팀에 따르면 후박나무의 항염 및 항균작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는데, 화학약품에 비해 독성이 없고 항생제와 같이 사용했을 때 치주..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활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이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누구나 관심있다. 요즘엔 프롭테크 기반의 부동산 플랫폼 어플과 사이트를 통해 실거래가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제는 핸드폰과 컴퓨터만 있어도 실거래가 조회는 물론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오늘은 필자가 자주 애용하고 있는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이다.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정확성이 높다. 모든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나 어플들은 국토부실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권/입주권, 상업/업무용, 토지를 조회해 볼 수 있다. 단점은 인..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 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관리는 필수이다. 운동만 열심히하고 식단을 소홀히 하면 운동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다이어트 식단으로 과일을 기피하는 현상이 있는데 바로 당분때문이다. 그러나 적당한 과일을 섭취해줌으로써 폭식을 막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은 뭐가 있을까?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중에 하나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 비타민B6은 물론 망간이 풍부하여 당질과 지질의 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파인애플의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시 겪는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 풍부한 칼륨은 체외로 나트륨을 배출시켜 붓기 없는 체형으로 만들어준다. 수박 ..

면도날은 비싼걸 써야하는 이유가 있다. (feat.레이지소사이어티) [내부링크]

필자는 수염이 너무 많다. 많기만 하면 다행이지만 굉장히 두껍다. 낚시줄로 써도될 만큼 두꺼운 수염으로 인해 면도기 지출비용이 상당하다. 그동안 써왔던 면도기 브랜드만 10개가 넘는 듯 하다. 기존에 쓰던 질레트 면도기가 망가져 뭐에 홀렸는지 레이지소사이어티라는 저가 면도기를 주문해 보았다. 우연히 본 광고를 통해 구입하게된 '레이지소사이어티'라는 저가 면도기 제품이다. 주문한 제품은 5중날 1인 세트로 19,000원에 구매하였다. 예전에 쓰던 와이즐리라는 제품과 비슷한 가격인 듯 하다. 구성품은 쉐이빙젤, 5중면도날4개, 본체로 구성되어 있다. 필자가 써오던 면도기 브랜드는 필립스 전동면도기, 와이즐리, 쉬크, 질레트 등 다양했다. 워낙 수염이 두꺼워 4중날을 쓰는날엔 피부가 아작나는 날이다. 게다가 ..

운동후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근육은 근섬유의 손상과 회복을 반복하면서 커지고 튼튼해진다. 이때 체내에 영양소가 부족하면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근육조직이 포도당으로 전환된다. 이러면 열심히 근력운동을 하고도 눈에 띄는 성장속도를 기대하기 힘들다. 그래서 운동후 영양분 섭취가 정말 중요한 것이다. 그러면 운동후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운동후 먹으면 좋은 음식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제거되어 단단한 질감과 맛이 진하다. 단백질 함량이 1.5배로 높고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이하로 낮아 운동후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유산균도 다량포함되어 있어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후 먹으면 근육 손상을 방지하고 근섬유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및 장단점 [내부링크]

지방으로 지방을 잡을 수 있는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지방연소 뿐 아니라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많다. 반면에 부작용도 존재하다보니 옳바른 식단을 계획하여 몸의 밸런스를 유지해야한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탄수화물 섭취량을 대폭 줄이고 지방으로 대체하는 다이어트를 지칭한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줄이면 지방을 연소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된다. 몸에서 지방을 연소할 때 발생하는 물질이 '케톤체'라고 하는데 몸에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케톤체가 형성되는 상태를 '키토시스'라고 한다. 이런 키토시스 상태를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원리이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늘린다고해서 삼겹살이나 대창, 등을 마구 먹으라는 것이 아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목표는 '건강한식재..

용혈성 요독 증후군(햄버거병)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최근 용혈성 요독 증후군으로 어린이들이 신장투석 투석을 받게된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다. 한국에선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집단발병하면서 '햄버거병'이라 유명해지게 되었는데, 용혈성 요독 증후군은 햄버거만 이 병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원인이 존재한다. 무엇보다 용혈선 요독 증후군의 원인과 예방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용혈성 요독 증후군이란? 용혈성 요독 증후군(Hemolytic Uremic Syndrome)이란 신장의 미세혈관이 손상되어 염증이 생길 때 발생하는 질환이다. 신장은 불순물을 걸러주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역할을 못해 독소가 쌓여 발생하게 되는데, 장출혈성 대장균 감염증 환자의 2~7%에서 발생한다. 주로 4세 이하 영유아나 고령의 환자에게서 급성 신부전..

삶은계란 다이어트로 2주만에 11kg감량이 된다? [내부링크]

삶은계란 다이어트란? 삶은계란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저칼로리이면서 고단백질을 섭취하는 방식이다. 특히 삶은계란은 몸이 필요로하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D, 인, 비타민A, 리보플라빈, 셀레늄, 콜린 등을 공급해주는 완전식품이라 볼 수있다. 삶은계란 1알은 약75칼로리, 지방 5g, 단백질7g, 탄수화물 0.4g이 함유되어있어, 운동하는 이들에게는 고단백질 보충제역할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삶은계란만으로 살을 빼는 것은 부작용이 있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삶은계란 다이어트 단점 1. 근육을 키우려면 탄수화물도 섭취해야한다. 삶은계란 다이어트의 목적은 저탄수화물 고단백질을 섭취하는데 있다. 삶은계란만 섭취한다면 단기간에 지방은 빠지겠지만 근육을 키우기 쉽지 않다. 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김선영 교수에 따르면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 [내부링크]

고지혈증이 발생하면 돌연사 할 수 있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다. 어떠한 증상을 발견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통해 예방을 해줘야한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 지방이 높은 상태를 의미하며, 혈관벽에 쌓인 지방이 염증을 일으키고 동맥경화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상태를 뜻한다. 일반적으로 총 콜레스테롤이 240mg/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이상일 때를 고지혈증이라 말한다. 콜레스테롤에는 저밀도 지단백인 LDL콜레스테롤과 고밀도 지단백인 HDL콜레스테롤 등 두가지의 중요한 형태가 있다. LDL-콜레스테롤은 간에서 세포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하고 신체 요구량보다 많을 경우 혈관벽에 붙게되어 동맥경화를 발생시킬 수 있다. 반면 HDL-콜레스테롤은 세포에서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운동 [내부링크]

초고층 빌딩의 뼈대가 되는 철근이 녹쓸거나 싸구려자재를 쓴다면 그 건물은 쉽게 무너져 버릴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몸에서 뼈가 무너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인간은 뼈없이 살 수 있는 연체 동물이 아니지 않은가.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뼈의 건강이 약화되기 마련이다. 골다공증이 생기면 뼈가 약해지면서 쉽게 부러질 수 있는데 꾸준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나이먹어서 고생할 수 있다.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운동에 대해 준비해 보았다. 골다공증 원인과 증상 골다공증은 뼈가 약화되어 부러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질병이다. 보통 나이가 많은 고령층이 이런 공다공증에 걸리기 쉽상이다. 골다공증은 정상인보다 골밀도가 낮아져 뼈가 약화된다. 골다공증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조기폐경으로 ..

식중독 증세와 예방법 [내부링크]

식중독은 오염된 음식을 먹음으로써 발생하는 질병이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기생충을 포함한 전염성 유기체들의 독소가 식중독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즉 음식을 잘못 섭취했거나 요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위생상의 문제가 주 원인이 될 수 있다. 주로 여름철 식중독 환자가 급증하는데, 이는 더운날씨로 인해 우리들이 섭취하는 음식이나 식재료가 부패되기 쉽기 때문이다. 식중독 증세를 단순 장염으로 혼돈할 수 있는데, 식중독 증세와 예방법을 숙지하여 여름철 건강을 챙겨야한다. 식중독 증세 6가지 배에 가스가찬다 음식을 먹으면 뱃속에 가스가 차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가스가 차서 헛배가 부르거나 화장실을 달려가야할 만큼 복통이 생기면 식중독 증세일 수 있으며, 이는 나쁜 박테리아가 장내에서 악영향을 주..

음식물 쓰레기 냉동실에 보관하면 안되는이유 [내부링크]

많은 가정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음식물쓰레기가 나오게된다. 일부 가정에서는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가득채워 배출하려다보니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가득채우지 않거나 귀찮아서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경우 위생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요즘같은 여름철에는 음식물 냄새때문에라도 냉동실에 자주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냉동실보관은 세균을 증식시킨다 여름철 벌레도 안생기고 냄새걱정도 없어서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보관하게되는데, 음식물쓰레기를 얼린다고해서 냄새는 줄어들겠지만 세균은 절대 죽지 않는다. 시사, 교양 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식중독과 장염을 일으키는 냉장고 세균에 대해 취재한적이 있었다. 해당 방송에 ..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3대 천연 항생물질로 꼽히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 식품으로도 유명하다. 업계나 학계에 따르면 프로폴리스 효능은 지금까지 알려진 어떤 천연물질보다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은 신의 물질이라 불리는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일반적으로 '벌 접착제'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다른 유형의 식물에서 꿀벌에 의해 축적 된 수지물질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이름으로 꿀이나 로열젤리와는 다른 혼합물질이다.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벌집 구멍과 균열을 밀봉하고 재건하는데 쓰인다. 프로폴리스는 일반적으로 가열하게 되면 부드럽고 끈적거리며, 방부제, 항염증제, 항산화제, 항균제, 항진균제, 궤양제, 항암제 및 면역 조절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질병을 치..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온라인신청 [내부링크]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이 6월1일 부터 시작되었다.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고,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 휴직자를 위한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대상자와 자격요건을 잘따져보고 신청 서류는 뭘 준비해야하는지 사전에 알아봐야한다. 이중에서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필자 기준에서 알아보았다.(단순참고만하길)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 대상자 2019년 12월~2020년 1월에 일을하고 소득이 발생한 특고·프리랜서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대상자이다. 특고·프리랜서 중 고용보험에 미가입되어 있고 2달간 총 10일 이상 일을 통해 최소 50만원의 소득이 발생했다는 증빙서류를 준비해야한다. 프리랜서라도 2달간 소득이 없었다면 안..

요로결석 증상,원인,예방법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매우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출산, 급성 치수염과 함께 3대 고통이라 불린다. 초기 증상에는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겠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지옥의 고통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요로결석인 것이다. 오늘은 요로결석 증상, 원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요로결석 증상 요로결석 증상으로 갑작스럽게 옆구리의 심한 통증, 남자의 경우 아랫배, 고환, 음낭으로 뻗치는 통증, 구역질, 구토, 배가 빵빵한 느낌, 피가 섞인 오줌 등 요로결석 증상이 나타날때쯤이면 심한 고통으로 인해 응급실을 가야할 정도로 극악의 고통을 느끼게 된다. 요로결석은 통증이 심하고 갑작스럽게 요로결석 증상이 나타나면 몸을 가눌 수 도 없게 된다. 요로결석의 치료는 결석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결석의 자연적인 배출을 유도하..

선크림 SPF,PA 의미와 사용법 [내부링크]

햇빛이 내리쬐는 대낮에 여행을 간다거나 야외활동이 잦은 사람이라면 선크림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크림은 햇빛이 강한 여름철이나 외출시 발라야한다고 알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여름철이 아닌 겨울철이라도 20분 이상 외출을 할 경우 자외선차단제를 꼭 바르라고 권장하고 있다. 선크림은 태양의 자외선을 막아주어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단순히 햇빛이 강할때만 쓰는 것이 아니라 피부건강을 위해서는 늘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선크림 필요성 인간의 피부는 매일 햇빛에 노출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주름과 기미가 생기고 피부노화, 피부암까지 발생할 수 있다. 동안피부의 피결은 이런 자외선을 막는데서 부터 시작한다.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자외선은 파장의 길이에 따라 A,B,C 세종류로 나뉜..

탈모에 좋은 음식(원인&예방법) [내부링크]

머리를 감을 때 배수구에 빠진 다량의 머리카락을 보고 "혹시 나도 탈모가 아닐까?"라는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정상인의 머리카락수는 약10만개 정도인데 하루평균 80~100여개의 머리카락이 빠지지만 빠진 개수만큼의 머리카락이 자라나전체적인 머리카락의 수를 유지하게된다. 그런데 빠진 머리카락의 수가 새로난 머리카락의 수보다 많거나 두피가 드러날 정도로 머리카락이 빠질경우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탈모로인한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그래서 탈모원인을 알고 예방법과 집에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어야 한다. 탈모 원인 보통 대머리가 불리는 안드로겐성 탈모증은 우리나라 50세 이상 남성의 약25%에서 발생하는 흔한 탈모의 형태라 볼 수 있다.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과 유전적..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예방&치료) [내부링크]

사춘기때 한번쯤 여드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을 것이다. 마치 여드름은 사춘기 통과 의례처럼 여겨지는데 이때 난 여드름을 빨리 치료해 주지 않으면 성인이 되서도 흉터가 남아 미관상 안좋을 수 있다. 여드름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며칠이 지나면 사라지기도 하지만 때에 따라서 염증과 함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지만 집에서 간단히 활용해볼 수 있는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과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드름 원인 여드름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게 없으나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여드름원인 피지 분비가 많음 모낭이 막힘 안드로겐 등 호르몬 활동이 과함 박테리아 구성이 불균형 잘못된 식습관 잘못된 생활..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 및 함량 [내부링크]

단백질 많은 음식을 먹는 이유 많은 다이어터들은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식단을 위해 단백질 많은 음식을 찾는다. 고단백의 대표라 불리는 달걀은 흔히들 많이 알고 있는데 단백질 많은 음식이 달걀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정말 다양한 단백질 많은 음식 종류가 많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먹는것이 좋다. 단백질 일일 섭취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약55g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우리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신진대사 저하, 근손실, 집중력 저하, 우울증, 근육 통증, 혈당변화,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근육을 늘리기 위한 용도 이외에 몸의 기능을 유지위한 필수 영양소인 것이다. 단백질 많은 음식의 종류를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 많은 음식-달걀 몸 만드는 것을 목적으..

UAG케이스(갤럭시S20)사용후기 [내부링크]

최근 갤럭시s20 물량이 대거 풀린 듯 하다. 필자는 갤럭시s8을 쓰다가 s20으로 넘어가면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아타게 되었다. 고가핸드폰이다보니 보호를 위하여 케이스를 알아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UAG케이스 제품이 눈에 들어와 구매하게 되었다. UAG케이스는 UAG코리아가 독점수입하는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그동안 슈피겐 제품을 써왔는데 뭐 그냥저냥 잘 써왔다. 케이스라는게 처음에는 기능성을 보고 사겠지만 디자인이 별로면 점점 지루해지기 마련이다. UAG케이스는 사실 종류가 몇개 없었지만 UAG시빌리언 케이스가 내눈에 딱 들어오게 되었다. UAG케이스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밀리터리 감성이 충만하다. UAG케이스를 받아보면 핸드폰 접촉면이 벌집모양으로 되어 있어 경량화와 충격흡수를 도와준다는데 난..

냉이효능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봄의 인삼"이라 불리는 냉이는 주로 향을 내는 용도로 음식에 쓰인다. 하지만 약초로 쓰일만큼 냉이효능이 많기 때문에 향을 내는 용도이외에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요리를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다. 건강에 도움되는 냉이 효능 및 먹는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냉이란? 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이 있는 냉이는 봄나물의 대표라 불린다. 시골길을 걷다보면 흔히 볼 수 있는 냉이나물은 밭이나 하우스에서 재배하기도한다. 냉이는 잎과 줄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봄나물로 다양한 요리를 통해 먹을 수 있다. 냉이의 원산지인 유럽에서는 샐러드나 향을 내는 역할로 쓰이기도한다. 냉이는 두해살이풀로 봄에 싹이 나는 것이 아니라, 늦가을에 싹이 나서 겨울을 버티고 봄이오면 자라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다. 냉이는..

폴리코사놀의 효능 및 복용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혈관 건강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가 콜레스테롤 수치이다. 이런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폴리코사놀의 효능이다.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복용방법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이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로 사탕수수를 포함해 쌀겨, 녹차 잎, 새싹보리 등 다양한 식물들에 함유 되어 있다. 사탕수수를 100톤 가공시 약 2.5kg 정도만 나올 정도로 희귀한 물질이다. 사탕수수에서 추출되는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처음 만들어졌는데 쿠바에서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이미 임상실험을 통해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환자등 에게 도움되는 것으로 입증됐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의 효능- 콜레스테롤수치 개선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서울시재난지원금 제로페이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게 서울시재난지원금을 선불카드나 모바일 제로페이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서울시재난지원금을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게 지원해주고 있어 상당히 많은 분들이 신청을 통해 지원을 받았다던가 지원받을 예정일 것이다. 하지만 서울시재난지원금을 제로페이형태로 사용하기에 상당한 제약도 있고 중고나라에 파는 이른바 상품권 '깡'이 문제가 되고 있다. 오늘은 서울시재난지원금 제로페이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서울시재난지원금 제로페이 사용법 서울시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몇주 뒤면 위의 문자를 받아보았을 것이다. 서울시재난지원금을 신청할때 선불카드로 받을 것이냐 모바일 제로페이로 쓸 수 있는 지역상품권으로 받을 것이냐 선..

단호박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단호박은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밤 맛이 난다고 하여 밤호박이라고도 부른다. 이런 단호박은 국민 간식으로 여러가지 요리형태로 먹기도한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단호박. 오늘은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단호박이란? 단호박의 원산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중남미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고 있다. 단호박은 서양호박, 왜호박, 겨울호박, 밤호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단호박의 겉은 녹색, 속은 노란색으로 당질이 15~20%를 차지해 당노가 높고, 수확후 바로 사용하지 않고 약 2주간 후숙을 거친후 당도가 올라갔을 때 사용한다. 단호박은 활용도가 높아 죽이나 튀김 볶음요리에도 좋은 식재료이다. 단호박을 고를 때는 표면에 상처가 없고, 윤기가나며 속은 진한 황색과 과육이 두..

공복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는 말이 있다. 하루 세끼는 정말 중요한데 아침은 하루를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부족한 에너지를 충당하기 위해 충분히 먹어줘야하고 점심과 저녁은 지방이나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를 축적시켜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바쁜 직장인이라면 아침을 대충 때우기 위해 커피나 빵 등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공복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구분되어 있으니 건강을 위해 참고하는 것이 좋다. 공복에 좋은 음식 1. 계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의 완전 식품인 계랸은 아침식사로 먹으면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주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와 두뇌 건강 및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체내..

염증에 좋은 음식 14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의 염증은 호흡기, 관절염 같은 질환 뿐만 아니라 비만, 뇌졸중, 심혈관, 뇌혈관 심지어 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 우리몸을 지켜주는 세포들이 이런 만성염증때문에 위협받게 되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만성염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 오늘은 염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프로폴리스 염증에 좋은 음식중 3대 천연 항생 물질이라 불리는 '프로폴리스'가 있다. 프로폴리스에는 면역력을 높여 항염증 작용을 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퀘세틴과 같은 10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다. 그래서 우리 몸속에서 항산화 작용을 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무너진 면역력을 높여 만성 염증은 물론 심뇌혈관 질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집..

입냄새 제거 방법(음식, 습관개선) [내부링크]

입냄새가 심하게 나면 상대방에게 굉장한 불쾌감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요즘에는 마스크를 자주 쓰게 되는데 숨을 쉴때마다 입냄새 때문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열심히 양치질을 해보지만 입냄새가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어 입냄새 제거 방법을 통하여 훌륭한 에티켓과 위생관리를 지켜야한다. 입냄새 자가진단 입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기전 본인의 입에서 어떤 냄세가 나는지 자가진단을 해봐야한다. 본인에게는 입냄새가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심한 악취가 나는지 판단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는 본인의 신체에서 나는 냄새를 스스로 감지하지 못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자신의 입에서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려면 양손으로 코와 입을 감싸고 감싼 손을 향해 숨..

청년저축계좌 지원대상 및 가입신청 절차 [내부링크]

정부에서 추진중인 청년저축계좌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청년저축계좌 지원내용 청년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가 일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차상위계층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36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여기에 근로소득장려금을 매달 30만원씩 적립하여 3년뒤 1,440만원으로 돌려주는 상품으로 청년과 정부가 함께 모으는 저축상품이다. 청년저축계좌 3년 가입시 본인저축액(360만원)+근로소득장려금(1,080만원)+이자지원=1,440만원+α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다만 청년저축계좌 유지 조건으로 가입자가 근로활동을 지속해야하며, 청년저축계좌 3년 가입기간 동안 국가공인자격증1개 이상 취득해야하고, 연 1회씩 총 3년간 교육이수를 3회 완료해야한다. 청년저축계좌는 정부에서 3년간 1,080만원을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음식, 습관개선)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올바른 신체 기능을 돕는 필수적인 지방이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에는 고밀도 지단백질(HDL)이라 불리는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고, 저밀도 지단백질(LDL)이라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도 있다. 특히 혈중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 내막에 침착하여 혈액내에 산소 공급을 방해해 죽상동맥경화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는 음식을 통한 식이요법과 생활 습관이 있다. 나쁜 지방 줄이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해로운 지방을 줄이는 것이다. 특히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은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줄이거나 피해야하는 지방들이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

고혈압 낮추는 방법(음식,생활습관) [내부링크]

고혈압은 세계각국의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환이다. 혈압이란 혈류가 흐르면서 동맥의 벽에 가해지는 힘의 크기를 의미한다. 동맥이 좁아지고 굳으면 굳을수록 혈압이 증가하게되고, 고혈압이 생기게되면 심장 질환과 뇌졸증 등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는 음식과 생활습관의 변화를 주는 것이다. 나트륨 섭취 줄이기 고혈압의 주된 원인으로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한국사람들이 자주 먹는 김치, 라면, 찌개 등에는 상당히 많은 나트륨이 존재하기 때문에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하루에 많게는 3,500mg에 가까운 나트륨을 섭취하는데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나트륨 섭취를 2,300mg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이면 모든 음식에 나르튬을 줄여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은 개인의 신용정보를 종합해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금융회사에서 개인 고객에게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 금융거래를 할때 대출한도 여부와 금리 적용을 받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챙겨봐야할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달라진 신용등급 나이도 같고 받는 월급여도 비슷하지만 신용등급이 다른 경우가 있다. 바로 신용등급은 신용평가회사가 개인별 신용거래 이력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신용점수를 10개 등급으로 분류했기때문이다. 모든 금융 활동에서 신용등급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하다. 기존 10개등급으로 나뉜 신용등급에서 6등급까지는 1금융권 은행 대출이 가능 했지만 7등급만 돼도 제2금융권으로 밀려날 수 밖에 없었다. 등급이 높을수록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지만 등급이 낮아질 수록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같은 시기에 면역력을 챙기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약을 챙겨먹거나 음식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음식 섭취로 면역력 강화 1. 과일 섭취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첫번째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다. 과일에는 면역력 증진을 도와주는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C는 황산화계의 올스타라고 할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과일로는 키위, 사과, 귤, 석류, 감, 자몽, 아로니아, 바나나, 등이 있다. 그중 키위는 비타민C가 포토의 7배, 비타민 E는 사과의 6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5배가 들어 있다고 하여 '종합 비타민'이라 불린다. 키위는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황산화 영양소가 풍부해 우리몸의 염증 예방에 도움을..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코로나19에 더 위험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저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람에게도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켜 위험해질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18일 오전11시15분께 대구 영남대병원에서 17세 A군이 숨졌는데 폐렴 증세를 보이던 A군은 기저질환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사망 원인은 다발성 장기부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기저질환이 없던 확진자가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해 사망되었는지 정확한 분석은 나오고 있지 않지만 의료계에서는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고 한다.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

팬데믹 뜻과 사례 [내부링크]

현지시각 3월11일자로 WHO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팬데믹'을 선포하였다. 오늘은 팬데믹 뜻과 WHO가 팬데믹으로 지정한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자. 팬데믹 뜻 팬데믹 뜻- '모든'을 뜻하는 그리스어 pan과 '사람들'을 뜻하는 demos에서 유래하였으며, 전염병이나 감염병이 범지구적으로 유행하는 것을 뜻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범유행병이 되기까지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이동경로와 관련하여 총 6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전염병이 범지구적으로 유행하여 인류 전반에 걸쳐 치명적인 위협을 야기하는 상태에 도달하거나 감염병이 국경을 초월하여 세계 곳곳에서 확인되면 WHO는 국제적 공조가 절실할 경우 질병을 경계 수위에 있어서 최고 경고 등급인 팬데믹(pandemic: 범유행전염병 )을 선언하는 것이다. ..

목감기 빨리 낫는법 알아두기 [내부링크]

독감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 목 건조감과 가벼운 기침, 침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힘든 통증과 고열을 동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흔히 '목이 부었다', '목감기에 걸렸다'고 표현하는 인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돼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한다. 요즘같이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는 단순 목감기인지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목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목감기 빨리 낫는법 1. 소금물과 과산화수소로 입을헹군다. 따듯한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은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던 민간요법이기도 하다. 목구멍에 있는 점막이 부어 염증때문에 따끔거리는 증상을 보인다면, 따듯한 물 한컵에 일반 소금1/2작은 술을 넣은 물로 목안을 헹궈주면 부은 곳이 가라..

내장지방빼는법 [내부링크]

우리몸 구석구석에는 지방이 분포되어 있다. 지방은 우리 몸을 이루는 중요한 성분인데 뇌의 80%가 지방으로 이루어진만큼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과 우리 몸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재료이며,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이자 몸속의 장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지방이다. 하지만 이런지방이 과도하게 껴있다면 우리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간, 위, 창자 등에 껴있는지 내장지방은 건강에 매우 해롭다. 그래서 내장지방빼는법으로는 운동을 한다던가 식이요법등을 병행하기도한다. 적당히 있으면 이롭지만 과하면 해가되는 내장지방빼는법에 대해알아보자. 지방 섭취량 체크 지방 섭취는 전체 칼로리 섭취량의 약 20~30%수준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약 2천칼로리를 기준으로 했을 경우 지방의 일일 권장섭취량은 약 40~..

인후통증상 및 완화방법 [내부링크]

인후통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이다. 요즘에는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 주 증상으로 인후통을 들 수 있다. 오늘은 인후통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또한 인후통을 완화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인후통증상 인후통증상으로는 침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목구멍이 부어있고 극심한 통증과 함께 38도의 고열이나, 온몸의 근육통등 심한 통증을 동반하게된다. 인후통증상이 생기면 흔히들 '목감기'에 걸렸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인후통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목에는 편도선을 비롯한 많은 임파조직이 있는데 이 임파조직은 바이러스나 세균이 우리몸에 침입할 때 처음으로 저항하는 곳이다. 따라서 이 곳은 몸에 침입하는 해로운 세균과 바이러스에 자주 저항하다보면 일시적인 통증인 인후통증상이 생기는 것이..

숨은보험금찾기 [내부링크]

금융위원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등이 2018년 12월부터 1년간 '숨은보험금찾기' 캠페인을 통해 126만7천건, 2조8천267억원이 당사자들에게 돌아갔다고 한다. 휴면 예금, 보험금, 증권은 물론이고 내야 할 것보다 더 냈기에 돌려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 과납 보험료, 미환급 공과금도 찾을 수 있다. 한푼이라도 아쉬운 요즘 내가 받아야 할 돈이 잠자고 있다면 억울할 것이다. 그래서 숨은보험금찾기를 통해 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야할 것이다. 숨은보험금찾기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여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면 된다. http://cont.insure.or.kr(내 보험 찾아줌) 그다음 인증이 필요한데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휴대폰인증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내가 그동안 가입유지중이거나 해지했던 보험내..

수요미식회 망원동 냉동삼겹살 인생맛집 '행진' [내부링크]

토요일 저녁쯤 친구녀석들과 술한잔을 기울이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던중 망원동에 냉동삼겹살 맛집이 있다고하여 가보기로 했다. 친구녀석이 얼마나 극찬을 하던지 음식점에 지분이라도 있는줄 알았다. 우리가 찾..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보이스피싱주의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 2월 01일 기준 국내 확진자만 12명이 나오면서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전국민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불안에 떨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