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thyself의 등록된 링크

 knowthysel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비비노 VIVINO [코드스테이츠 PMB 12기] W2D2 [내부링크]

"내 인생에서 후회되는 점이 있다면 더 많은 샴페인을 마셔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My only regret in life is that I did not drink more Champagne.' (존 메이너드 케인스). 영국, 1883~1946> 오늘날, 전 세계..

왜 대부분의 한국 음식점은 웹사이트를 가지고있지 않는가? #1 [내부링크]

오늘 나는 한국 음식점들을 알아보던중, 대부분의 한국 음식점들은 웹사이트를 가지고있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단순 비교를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의 음식점들을 무작위로 골라 확인해본 결과, 한국과 반대..

로플리 Lawfully [코드스테이츠 PMB 12기] W2D1 [내부링크]

로플리의 주요 기능과 특징 “로플리는 미국 이민 사례 데이터를 수집, 인공지능으로 분석해서 비자, 영주권 발급에 관련된 사항들을 예측해 주는 독특한 서비스를 내놓은 보기 드문 리걸텍(LegalTech) 스타트업..

뉴트리디데이 분석 및 전략[코스스테이츠 PMB 12기] W1D4 [내부링크]

해당 제품의 직접적인 시장의 규모를 조사해 봅니다. 건기식 시장은 2021년 5조 원에 달성하였으며, 성장세는 둔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40대이상보다는 젊은 층에서 고객 증가율이 증가..

뉴트리디데이, 매일 나는 왜 이 영양제을 먹고 있는가? [코드스테이츠 PMB 12기]W1D3 [내부링크]

Why  왜 이 제품이 만들어졌는가 (제품의 존재 이유) 기존에 있던 다이어트 식품들은 대부분 외국산 제품으로 품질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었습니다. 매일매일 건강한 습관을 가질수 있는 방법은 무..

토스, 한국 핀테크의 시작[코드스테이츠 PMB 12기] W1D2 [내부링크]

금융계의 혁신, 토스의 시작 나와 토스의 인연은 '무료 송금'에서 시작한다. 주변 지인의 추천을 통해 알게된 토스는 송금 할 일이 적었던 나는 한달의 10번 무료 송금은 유용한 서비스였다. 이렇게 좋은 기억..

프로덕트 매니저란 무엇인가? [코드스테이츠 PMB 12기]W1D1 [내부링크]

Product Manager는 미니 CEO입니다.  그 이유는 채용 공고를 통해 알아 보겠습니다.  토스(TOSS) _ PM 토스의 사명 "토스팀은 바꾸고 싶은 세상의 모습이 있고 생각만 해도 가슴 뛰는 목표가 있는 조직입니다...

대량 살상 수학 무기 (간략한 내용) [내부링크]

저자는 2007년 디쇼(D.E.Shaw)에서 퀀트로서 일을 했다, 디쇼는 제프 베조스가 다녔던 회사기도한다 저자는 대다수 모형들은 인간의 편견, 오해, 편향성을 코드화 했으며, 이것들이 시스템에 그대로 주입됐다 주장..

일본 개인 납세액 랭크 1위가 알려주는 "운을 부르는 부자의 말투" (20가지) [내부링크]

돈은 고이면 안된다, 댐에 물이 얼마나 많든 흐르지 않으면 고이고, 햇빛에 매마른다. - 현금흐름을 중요시해라. 소득에 비해 지출이 많으면 부자가 아니다. 일을 싫어해도 좋다고 말하라. 좋아하게 될 것이다. 상..

오늘의 얇은 지식 (feat. 딥러닝, 인생독본) [내부링크]

딥러닝 (fastai와 파이토치가 만나 꽃 피운 딥러닝) 딥러닝이란 = 여러 계층의 인공 신경망을 사용해 데이터 추출 + 변형하는 컴퓨터 기술이다. 입력과 출력 과정을 반복하여 데이터를 정제하고, 오차를 최소화하..

나이키 창업자가 젊은이들에게 하는 조언 9가지 [내부링크]

1. 인생에서 확실한 길은 없다. 이러한 사실은 인생을 더욱 흥미롭게 한다, 당신이 가진 것을 십분 활용하라. 2. 당신이 잘 알고 좋아하는 일을 하라. 나에게는 달리기였다. 당신이 잘 알고 좋아하는 일을 하지..

"Try to be Useful" 일론 머스크가 청년에게 하는 조언 [내부링크]

혹시 지금 진로에 대해 고민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일론 머스크의 조언을 들어봤으면 한다. 일론 머스크는 2021년 타임즈의 올해의 인물인만큼 커다란 영향력을 가진 인물이다. 그는 여러 종류의 회사를 운영하..

나이키 창업자 필나이트를 아십니까? [내부링크]

매일 아침 운동을 가는길에 빈지노의 Nike Shoes를 들으면 기분이 상쾌하고, 내 안의 힙함을 느끼게 해준다. 오늘은 나이키의 창업자 필나이트의 자서전 '슈독'을 읽고 느낀점을 말해보고자한다. 먼저, 자신의 일..

주린이의 <돈의 심리학> 1회완독 - 짧은 독후감 [내부링크]

내 시간을 내 뜻대로 쓸 수 있다는 게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이다. 이 한 줄이 이 책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시간적, 공간적으로 내 의지대로 사용할수있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생각해보신적이..

<타이탄의 도구들> 후기, 세상에서 가장 성공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사람들의 코칭 [내부링크]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의 호스트 팀 페리스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사람들을 만나 기록한 비밀들을 담은 책이다. 우선 나는 이책을 읽기전 유..

용감한 일을 해라 [내부링크]

21/02/20 오늘 유투브를 보다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한 말이 머리에 맴돌아 여기에 적어본다.      “용감한 일을 해라”  “많은 사람들이 하는 행동은 그들의 부모님이나..

나의 새로운 동기부여 [내부링크]

21/2/14 약 1년만에 나의 블로그에 찾아온것같다. 지난 1년간 바쁘다면 바빴고, 한편으로는 잉여로운 삶을 살았던것같다.  처음에 블로그를 쓰게된 계기는 나에 대해 더 알고싶어서, 나의 생각과 경험을 기록하고..

구글 입사 도전기 #1 [내부링크]

구글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기업이다. 그러므로 한 번쯤은 구글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오늘 구글에 들어갈려면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 알아보겠다. 먼저 linkedin으로  Google에서 어떠한 직업을..

평화로운 목요일 [내부링크]

제목과 다르게 오늘 2020년 2월 27일 나스닥(NASDAQ) 시장이 4.61% 떨어졌다.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역대 최고점을 찍은 나스닥이 1주일 만에 약 13프로가 빠졌다는 것이다. 미국의 경제지표는 완벽하다고 말을 하..

완벽한 워라벨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워라벨이란 말을 즐겨 쓴다, 그 이유는 자신들의 부모와는 다르게 일만하다 죽고싶지 않은가 보다.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 말이 떠오른다, "나의 할아버지는 들판에서 하루 열여섯 시간을 일을 했..

본격적인 시작 [내부링크]

원래 블로그를 3개월 전쯤부터 매일 써 내려가는 일기처럼 쓸려고 했지만, 귀찮아서 않썻다. 그런 내가 오늘 글을 쓸려고 하는 게 된 계기가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따라 시청하게 된 하나의 영상(동기부여 영상)에..

Day 1 [내부링크]

이 블로그를 만들게 된 지 5분도 안된 현시점에서, 블로그를 생애 처음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이유를 밝히겠다. " 내 자신에 대해서 더 알고 싶어서 " 내가 생각해도 정말 단순하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말인 것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