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da의 등록된 링크

 kofd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약+음식 상호작용…약사만큼 잘 아는 사람 있나요? [내부링크]

“약+음식 상호작용…약사만큼 잘 아는 사람 있나요” [혁신경영의 돌파구를 찾는 약국-약사들 ⑥] 충북 충주시 모자연약국 한형선 약사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약국의 위기감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위기 속에서도 약사의 역할과 직능을 통해 약국을 변화시키고 국민건강을 지키는 약사들이 있다. 새로운 시대에 혁신경영의 돌파구를 찾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차별화된 약국·약사의 노하우를 약사공론이 소개한다. “약과 음식의 상호작용, 인체에 대한 생리학적 이해, 질병의 이해를 고루 갖추고 있는 것은 약사밖에 없습니다.” 남한강이 흐르고 뛰어난 자연경관을 품은 충주시 중앙탑공원 입구에 위치한 모자연약국. 모자연약국의 한형선 약사는 처방전에 의존하지 않고 음식을 통해 질병의 뿌리가 되는 근본을 해결하고..

푸드닥터 출간도서 소개_"한형선 박사의 푸드닥터"(개정증보판) [내부링크]

책소개 한형선 박사가 새로 내놓은 푸드닥터 처방전이다. 청폐수 음식재료는 녹두·무·대파·미나리·단호박·당근·양배추·양파만 있으면 된다. 미세먼지를 이겨낼 청폐수는 은근한 불로 끓인 다음 식혀 마시면 된다. 우리 몸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점막수프는 재료를 끓인 후에 식혀서 마시거나 믹서에 갈아서 먹으면 된다. 식재료는 단호박· 당근·양배추·양파 등 4종이다. 우리 몸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간단하면서도 탁월한 ‘한형선표’ 미세먼지 처방전이다. 추천글 “약국을 찾는 환자들에게 약을 줄이라고 말하는 ‘바보 약사(?!)’가 있다. 한형선 약사는 처방이 장사가 되지 않고 진단이 더 이상 특권이 되지 않는 메디푸드의 시대를 벌써부터 예견한 듯하다. 음식 앞에서 모두가 평등해지고 자연 앞에서 겸허함을 배우는 그..

푸드닥터, 한형선 약사는 어떤 사람인가? [내부링크]

약사로서 암과 난치성 만성질환에 도전해 ‘푸드닥터’라는 새 치유 영역을 개척했다. ‘치료를 넘어서 치유로 가자’ ‘잘 못된 음식은 질병을 만들지만, 생명이 깃든 음식은 질병의 마침표를 찍습니다.’ 라는 푸드닥터 선언은 건강과 질병에 대한 도전과 실험 정신의 다양한 한형선 약사의 다양한 이력에 고스란히 묻어난다. 푸드닥터 트레일 한형선 약사는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직장생활을 하다 30대 중반 늦은 나이에 약학 공부를 시작해 약사가 되었다. 이 후 약학석사(중앙대), 대체의학사회복지학석사(상명대)를 거쳐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가 되었다. 계속해서 원광대에서 한약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금은 보다 더 자연친화적인 전인치유를 완성하기 위하여 충북대에서 산림치유사(1급)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한국푸드닥터 공식블로그 티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한국푸드닥터 "치유음식 연구 공식블로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늘날 첨단화 되어가는 현대의학과 과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암⦁당뇨⦁고혈압⦁아토피⦁류마티스성 자가면역질환⦁치매⦁파킨슨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난치성 질환은 물론 최근 전 세계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같은 바이러스성 전염병 등 에 노출되어 고통 받고 있으며 뚜렷한 해결책도 없는 시대적 위기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투병할 여력조차 없어 온몸이 무너져 내리고 있는 말기암환자, 온몸에서 나오는 냉기로 한여름에도 두꺼운 옷을 껴입고서도 담요를 두르고 상담하던 환자, 대변을 볼 때 마다 출산의 고통보다도 더 심한 통증을 느낀다고 울면서 호소하던 기능성 복통환자, 성장과정에서 어머니에 대한 분노와 원망이 상처로 남아..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