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poly의 등록된 링크

 kolpo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카카오톡 추모프로필 기능 오픈, 카톡으로 기억해 [내부링크]

2023년 1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카카오가 카카오톡 내 ‘추모 프로필’ 기능을 오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추모프로필이란? '추모 프로필'은 카카오톡에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인의 휴대폰을 해지하거나 휴면 상태가 되더라고 카카오톡 프로필이 ‘(알 수 없음)'으로 변경되지 않고 프로필 공간에서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존에 고인이 된 이용자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1년 뒤 휴면 탈퇴가 진행돼 카카오톡을 유지하기 어려웠지만 이번 추모 프로필 기능 도입을 통해 고인이 된 지인들을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추모프로필 주요 기능 직계 가족 요청 시 고인의 프로필은 추모 프로필로 전환되며,..

크롬에서 복사키 사용 시 창 꺼짐 발생 시 조치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작동오류(복사키 사용 시 자동창 꺼짐) 갑자기 잘 되면 크롬창에서 ctrl+c(복사키)를 누르는 순가 크롬창이 닫히는 현상이 있어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발견하게 되는 오류 중에 하나입니다. 구글 크롬 작동 오류는 워낙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바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도 발생합니다. 구글 서포트에서 동일한 오류로 문의 시 답변 내용으로는 도저히 해당 오류를 고칠 수가 없었습니다. 대표적인 해결방법 구글 오류 발생 시 많은 원인으로 확장 프로그램 오류를 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선적으로 크롬-설정으로 들어가 확장프로그램 탭에서 확장프로그램 충돌여부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충돌 문제도 아니라면, 다음으로는 크롬설정창에서..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하지만... [내부링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질병관리청장 지영미)로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검토 및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이를 논의하였습니다. 7차 유행이 정점을 지나 지표를 제시한 취지를 충족하였다고 판단하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1단계 추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은 12. 23.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추진 방안 발표 이후 평가 지표 충족 여부와 해외 상황을 검토하고 전문가 의견 수렴과 중대본 논의 등을 거쳐 마련되었습니다. 병원·약국 등 의료기관, 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 대중교통은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향후 감염 추이를 보고 추가 해제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며, 정부가 방역 조치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것은 코로나 사태의 완전한 종식을 당장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

기대되는 2023년 넷플릭스 라인업 [내부링크]

2023년 넷플릭스 라인업 공개 2023년도 역시 기대되는 넷플릭스 라인업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해 오징어게임 열풍을 시작으로 이어졌던 "지금우리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수리남", "모범가족",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DP","스위트홈" 등의 작품들이 만들어졌습니다. 2023년도에도 역시 넷플릭스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한국 콘텐츠들을 속속 공개할 예정이었는데 드디어 23년도 라인업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추가 라인업이 공개 될 예정이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1. 정이 :1월 20일 예정 감독 : 연상호 출연진 :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러닝타임 : 98분 관람등급 : 12세이상 관람가 영화"정이"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

겨울철 과일 종류와 효능, 보관방법 [내부링크]

어느덧 22년을 지나 벌써 23년 1월도 반이상 지났습니다. 한 겨울을 지나고 있는 이 시점에 추운 겨울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겨울 제철 과일은 어떤 것이 있고 과일별 효능 및 보관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과일은 맛 뿐만 아니라 영양소까지 가득 들어있기에 많은 분들이 이를 즐겨 섭취하고 계십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는 과일을 선택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제철에 맞는 과일을 먹게 되면 맛도 좋고 영양소도 더욱 풍부하기 때문에 제철 과일을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겨울철 제철 과일 귤 귤은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겨울 하면 많은 분들이 귤을 제철 과일로 떠올릴 실 텐데요. 우선 귤의 효능으로 대표적으로 꼽는 ..

냉장고 올바르게 음식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냉장고 바른 사용방법 냉장고 속의 여러 식료품을 위생적으로 그리고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한 최적의 온도는 최적의 온도는 냉장 5씨 이하, 냉동-18이라고 하며, 에너지 효율은 냉장실은 내부공간의 70% 이하 사용, 냉동실의 경우에는 밀폐용기로 80%~90%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칸의 온도 특성에 따라 음식물을 적절하게 보관하여 사용한다면 더 오래 그리고 위생적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식재료, 식료품별 보관방법 식재료,식료품 보관방법 고기류 비닐팩에 넣어 공기를 완전제거 한 후 냉동실에 보관 닭고기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 냉장할 경우 표면에 식용유를 바르고 랩을 씌워 3~4일 정도 보관 생선 싱싱한 생선도 내장 제거 후 배의 안쪽과 껍질을 물로 씻은 후 물기를..

연령별 건강보험 가입요령 및 팁 [내부링크]

나이/연령별 건강보험 가입팁 나이/연령대별 필요한 보험은 무엇이고 어떤 보험을 들어야 제대로 보장 받을 수 있을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 이제 막 수입이란게 생기기 시작하고 사회 생활을 시작해게 되는 연령대 입니다. 보험이 없다면 일단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되는 부분은 실비/실손 보험입니다. 실비/실손 보험은 가입하게 되면 질병에 걸리거나 상해로 입원 하게 된다면 병원비 자체를 보장해 주고 실제로 낸 병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또한 사회 생활을 시작함과 동시에 국민연금을 가입하게 되는데, 보통 노후를 생각하기엔 이른 나이지만 여유가 된다면 미리미리 개인연금을 가입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30대 일반적으로 가정을 꾸려가며 활발한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연령대 입니다. 그렇..

헬즈장에 안가고 하는 고강도 맨몸운동, 프리레틱스 [내부링크]

프리레틱스? 프리레틱스란 독일에서 시작된 운동법으로 오로지 맨몸운동만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인 운동법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크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00년대 들어서 각광받기 시작한 크로스핏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크로스핏은 아령, 케틀벨 등 보통의 경우 도구를 필요로 하지만, 이쪽은 완전히 맨몸 운동법입니다. 스쿼트, 런지, 버핏 등 우리가 아는 운동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빠른 시간 내에 해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풀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운동이 땅바닥과 1평 남짓한 공간, 요가 매트 정도만 있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 구성 스쿼트 골반 너비로 발을 벌린 상태에서 양팔을 어깨 높이로 뻗고,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될 때까..

부모급여 매달 25일 지급…언제 어디서 신청하나 [내부링크]

부모급여 정보 영아 가정의 돌봄 지원을 위해 도입하게 된 부모급여가 이달부터 지급 된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매월 25일 만 0세 아동의 부모에게 월 70만원, 1세 아동 부모에게는 월 35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 만 0세와 1세 모두 51만 4천원의 보육료 바우처를 받고 만 0세는 부모급여 70만원에서의 차액인 18만 6천원을 현금으로 지급 받게 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부모급여를 처음 받으려면 아동의 출생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생후 60일 이내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출생일이 속한 달부터 소급해 지원하지만, 생후 60일이 지난 후 신청하면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부모급여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신일팬히터 1200 구매 후기 [내부링크]

지난 1/1일 설날 이마트 할인 정보를 접수해서 설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매장 오픈 시간에 맞춰 구매하게 된 신일팬히터 1200 구매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신일팬히터 구매 이유 원래 동계캠핑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동계캠핑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난로는 당연히 필수였고, 이에 여러 난로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고민 끝에 팬히터로 결심했고, 팬히터 중에서는 캠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신일팬히터를 구매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추가 고민은 용량 고민 신일 팬히터의 경우 300, 900, 1200 이렇게 3가지의 용량이 있었고 추위에 약한 저로써 가능하다면 난방용량이 젤 큰 1,200 모델을 구매하기로 맘먹게 되었습니다. 구매는 이마트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 후 구매 했으며, 이번 행사..

2023년 양도소득세 개편 [내부링크]

2023년 양도소득세 및 상여세, 증여세 완화 추진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시장의 경착륙을 막기 위해 지난해 종합부동산세와 취득세 개편을 마치고 올해 양도소득세도 손질한다. 이번엔 2년 미만 단기 주택 보유자와 다주택자의 양도세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내용의 양도세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1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 양도세 중과 체계 개편을 위한 세법 개정 작업에 들어갔다. 올해 연말 국회에서 세법이 무사히 처리될 시 양도세 개편안은 오는 2024년 1월 이후 양도분부터 적용된다. 이번 세법 개정 작업은 한시 배제 기간이 끝난 이후 양도세 중과를 근본적으로 완화하기 위함이다. 현행 세법은 부동산 단기 양도 거래와 다주택자가 보유한 ..

2023년 시작을 위한 해돋이 명소 추천 [내부링크]

국내 해돋이 명소 올해 2022년엔 정말 오랜만에 코로나 이후 거리두기 제한 없이 그리고 날씨까지 맑을 예정이라 새해맞이 해돋이를 즐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익히 아실 수도 있지만 국내에서 유명한 해돋이 명소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울산 간절곶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간절곶은 우리나라에서 동해안에서 맨 먼저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영일만의 호미곶보다 1분 먼저, 강릉의 정동진 보다 5분 먼저 해돋이가 시작됩니다. https://goo.gl/maps/M6cuzMWAv95Xn1sg7 간절곶(艮絶串) ·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울산 울주군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에서 해맞이 ..

2023년 대체 공휴일, 공휴일 정보 [내부링크]

이제 몇일 안 남은 2022년, 그렇다면 내년 2023년 공휴일은 언제이며, 대체 휴무일은 언제인지 또한 얼마전 뉴스에도 나왔듯이 설날(1월 1일), 부처님 오신날(4월), 크리스마스(12월)은 과연 내년부터 대체 휴무일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대체 공휴일은? 대체 휴무일 이란 사회적으로 지정된 공휴일과 다른 공휴일이 겹칠 경우에 쉬는 그 다음날로 정의 됩니다. 2014년 부터는 설날연휴, 어린이날, 추석연휴가 대체 휴무일을 적용했으며, 2021년 부터는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이 주말과 겹칠 경우 대체 휴무일 적용 공휴일이 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3월 1일 삼일절이 적용 되게 되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이나 성탄절의 경우에는 공휴일이긴 하나, 국경일이..

자동차세, 1월 연납하고 할인 받기 [내부링크]

자동차세?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세금입니다. 자동차세는 소유에 대한 세금이기 때문에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똑같이 계산되어 부과됩니다. 자동차세는 정부에 납부하는 국세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지방세이며, 정확히는 광역자치단체(특별시, 광역시, 도)가 아닌 기초자치단체에 납부합니다. 기본적으로 후불이 원칙이며, 소유한 날짜 하루하루를 일할계산하여 자동차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자동차세는 매년 6, 12월에 내게 되는데, 다만 경차는 보통 세금을 6월에 한 번만 냅니다. 그 이유는 세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 6월에 1년치를 전부 부과하기 때문. 이는 경차뿐만 아니라 화물자동차, 영업용 차량, 이륜차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부과방식 승용차나 소형 승합차의 세금 부과 기준은..

코로나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완화, 의무에서 권고로 [내부링크]

실내마스크 의무에서 권고로 드디어 정부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겠다는 방침을 정했습니다. 착용 의무가 바로 해제되는 건 아니고 정부가 마련한 지표를 기준으로 4개의 지표 중 2개 이상 충족 시 논의를 통해 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럼 오늘 중대본 브리핑 자료를 기준으로 주요 내용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추진방안 기본방향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착용 권고로 전환하되, 코로나19 유행 상황 및 시설별 위험성 등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조정해 나간다. 이는 코로나19 환자 발생 추세가 7차 유행 정점을 지나 안정화 시, 위중증․사망자 추세가 정점을 지나 감소세 진입 시, 의료대응 역량이 안정되게 유지될 때 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단계 조정은 원칙적..

2022년 최고의 영화 20편(BBC 영화평론가) [내부링크]

BBC Culture 영화 평론가 Nicholas Barber와 Caryn James가 Top Gun: Maverick, Spielberg의 최신작,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등 올해의 하이라이트를 선정했습니다. 1. 양자경의 더 모든 날 모든 순간 표면적으로는 유쾌한 괴짜인 Daniels(Daniel Kwan과 Daniel Scheinert)라는 감독 팀의 이 독창적인 화려함은 깊은 가족 감정과 마지막에 충분히 얻은 감정적 끌어당김을 가지고 있습니다. Michelle Yeoh는 alt-Evelyns의 다중 우주에 들어가는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빨래방 주인 Evelyn으로 이상적이고 코믹하게 직설적입니다. 색상으로 폭발하는 이 영화는 때때로 변하는 정체성과 변화하..

창작자들의 네트워킹 공간, 경기문화창조허브 [내부링크]

경기문화창조허브(G-hub) 교육,멘토링,창업공간,제작지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만든 콘텐츠분야 창업지원센터로 지역별 거점을 통해 아이디어 보유자와 기업을 연결하고, 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 자금, 멘토링, 네트워킹, 공간 등을 지원합니다. https://www.gcon.or.kr/ghub 경기문화창조허브 3D 프린터 메이커스루 40차 --> #북부메이커스페이스 #창작터 #3D프린터 #출력대행 #출력지원 20221226 ~ 20221230 접수중 접수완료 --> www.gcon.or.kr 경기문화창조허브 운영 현황 경기문화창조허브는 2014년 5월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를 시작으로 현재 경기도 총 6개 지역별 거점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으면 거점별로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

2023년 신차 구매 시 알아야 할 내용, 혜택 [내부링크]

2023년 신차 구매 시 고려 사항 올해 초만 하더라도 2~3%대를 유지하던 금리가 7~10% 수준까지 올랐지만 다가오는 2023년에도 여러 세금 혜택 등을 통해 신차 구매 시 좀 더 현명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 6개월 연장 22년을 마지막으로 종료될 줄 알았던 개별소비세 30% 인하혜택을 내년 6월까지 연장하기로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할부 금리 인상으로 주문 취소 우려가 높아지던 자동차 업계도 당장 급한 불은 껐다는 분위기이며, 신차를 기다렸던 구매자 역시도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승용차 구매 시 가격 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인하 기간에 차량 구매계약을 체결한 소비자가 차량 출고지연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감안한 것"이라..

일본 최고의 프라이드 치킨, 가라아게 [내부링크]

가라아게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인 리틀 가라아게는 일본 전역의 필수품인 프라이드 치킨의 섬세하고 복잡한 버전입니다. 이 유쾌하고 바삭바삭한 간식은 너무나 사랑받아 매년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최고의 가라아게 가게를 결정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투표에 참여합니다. 도쿄, 교토, 오사카와 같은 거대 대도시의 상점이 대규모 콘테스트를 지배해야 하는 반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상을 받는 것은 규슈 남쪽 섬의 오이타 현에 위치한 나카츠 시라는 작은 마을의 상점입니다. 가라 아게 그랑프리 는 일본에서 열리는 연례 대회로 우승자는 가장 바삭하고 육즙이 풍부하며 풍미가 풍부한 프라이드 치킨을 자랑하며 거의 1,000개 매장이 경쟁을 위해 참가합니다. 2022년까지 이 콘테스트는 전적으로 인기를 기..

코로나 바이러스 나라별 입,출국 제한 안내(22.12.19일자)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나라별 입,출국 안내 사항 코로나이후 거의 3년의 시간이 흘러간 요즘 세계 각국의 입국제한 조치가 완화 되면서 하늘길이 열리고 그동안 해외여행을 참아왔던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향하고 있습니다. 최신 주요 나라별 현 시점에 입,출국 제한 해서 어떻게 완화되고 있는지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일본 일본 입국 시에는 일본으로 향하는 출국 예정시간 72시간 내에 발급 받은 테스트 결과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Visit Japan Web을 통하여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PCR음성확인서 등록 이후 입국 심사 시 화면(QR)코드 제시해야 합니다. https://www.digital.go.jp/en/services/visit_japan_web-en/ Visit Japan Web|Digital Agenc..

눈길운전시 알아야 할 안전운전 요령 [내부링크]

겨울철 눈길운전 겨울을 본격적으로 찾아오면서 올해는 12월부터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리는 눈은 정말 낭만적이지만 아무래도 눈이 내리면 시야확보도 어렵고 내린 눈이 도로에 얼어붙으면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운전에는 너무 많은 위험요소가 있는데 눈길, 블랙아이스 등 겨울만의 특별한 도로/교통 조건에 따라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눈길 안전운전 요령 급가속, 급감속은 절대 금물 눈이 내리면 얼어붙은 도로위에서 차량이 헛돌고 시야확보도 역시 어렵기 때문에 운전 시 평소보다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급가속, 급감속을 하게 되면 자동차가 눈길, 빙판길에서 미끄러지면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감속 시에는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으면 제동이 잘 안되고 미끄러지므로 정..

연말정산 준비하기 [내부링크]

연말정산이란? 소득자별로 1년간의 총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세액을 소득세법에 따라 계산한 뒤 매월 급여 등의 지급때 간이세액표에 의해 이미 원천징수한 세액과 비교해 다음해 1월분 급여때 차액을 돌려게 된다. 그동안 세금을 많이 징수했다면 차액을 되돌려주고 적게 징수한 세액은 더 걷는 절차를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연말정산 (한경 경제용어사전) 이제 2022년도 몇일 남지 않았는데,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기간도 곧 다가옵니다. 직장인이라면 기다리게 되는 연말정산을 위해 세액 공제 항목을 미리 점검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 포스팅 합니다. 올해 7월 세법 개정안이 발표 되었습니다. 작년과 많은 내용이 달라진건 아니지만 어떤 항목들에서 변경된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

만나이 도입확정, 시기는 언제? 달라지는 나이계산법 [내부링크]

만나이 도입확정 어제 아침 언론/뉴스를 장식한 만나이 도입 소식, 만나이 도입은 윤석열 대통령 공약 중 하나 였는데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는 현재 세가지 나이계산법을 혼용해서 사용중이다. 세는 나이 ,만나이, 연 나이. 원래 한국 법률에서는 매년 생일마다 1살씩 나이를 먹는 "만나이"가 표준이다. 그런데 보통 태어난 해를 1살로 하고 1월 1일마다 나이를 먹는 "세는 나이" 사용한다. 이런 나이 계산과 표기 방식의 차이로 인해 사회복지,의료 등 행정 서비스 제공 시 혼선이 빚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돼 온 만큼 앞으로는 법적, 사회적 나이 계산법을 전부 "만 나이"로 통일한다는 내용이다. 도입시기는? 민법,행정기본법 개정안 내용으로 나이 계산 시 출생일은 포함하고 "만 나이"로 표시하며, ..

재벌집 막내아들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 오랜만에 빠져들게 만드는 작품을 만났다....바로 재벌집 막내아들 매회 미쳐가는 이성민, 송중기의 연기와 느슨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 원작을 봐서 대충 스토리는 이해 하지만 그래도 금토일이 기다려지게 만드는 작품이다 종영후 후속작으로 11월 18일부터 방영하기 시작했다.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을 각색한 드라마다. "나를 죽인 가문의 핏줄로 다시 태어나다" 총수일가(순양그룹)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던 비서가 버림을 받아 죽고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판타지, 복수, 환생, 회귀, 시대극, 정치 등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고, 방송시간은 금토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영되며, 12월 25일 종영까지 총 16부작인 작품이다. 관전포인..

해수어항 운영기=물생활 즐기기 [내부링크]

해수어항 운영기 5년전 딸아이가 우연하게 가져온 구피 몇마리를 시작으로 물생활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민물어항을 거쳐 해수어항까지 오게 되었는데, 처음부터 넉넉한 크기로 시작할까 후회가 막심합니다. 2자로 시작할껄, 하단 섬프로 시작할껄 현재는 자반어항에 내부배면으로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맥스팩트 스피어 여과제 1L, 다이맥스 에어리프트 스키머(세라믹스톤), 보충수통, 히터기로 배면을 구성하고 조명은 가성비로 지금은 판매되고 있지 않아서 중고 거래만 이루어지고 있는 체리아쿠아의 아이나노 조명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생물은 니모 2마리, 블루탱 1마리 그리고 바닥에는 보리밭 스타폴립과 메탈릭 스타폴립을 뒀는데 이 녀석이 점점 퍼지더니 잔디처럼 보여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데 나름 볼만 합니다. ..

네이처하이크 화목난로 사용기 [내부링크]

네이처하이크 화목난로 사용기 캠핑을 시작하면서 늘 화목난로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네이처하이크에서 적당한 가격대(?)에 구매하게 되어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동계캠핑은 하지 않기 때문에 간절기 불멍 및 외부에서 난로 겸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는데 딱 생각했던 구성이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전체적인 규격은 가로 350mm / 세로 275mm이며 화목난로 상단 날개 부분을 제외하면 폭은 170mm 정도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기본연통(60mm) 4개, 재받이 1개, 그립손잡이(재긁기용 및 난로 도어 개/폐용) 1개, 내부타공판 1개, 사이드 선반 2개로 구성되어 있어 나름 알찬 구성입니다. 타프 및에서 불멍 및 간절기 난로로 활용 목적이다 보니 일명 대포모드(?) 구성을 위해 추가 연통이 필요해서 추가..

서울 초안산 캠핑장 예약방법 [내부링크]

초안산 캠핑장 예약 방법 매월 9일 오전11시부터 인터넷 선착순으로 다음달 예약을 시작하며, 1인 1면 최대 2박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 후 3시간이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초안산 캠핑장 Web-site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아래 URL을 참고 https://www.seoul.go.kr/storyw/campingjang/choan.do 서울로 떠나는 캠핑-초안산 캠핑장 초안산 캠핑장 - 숲 속 둥지로 떠나보세요 www.seoul.go.kr 초안산 캠핑장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 하기 창으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완료 하면 예약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렇게 예약창이 열리면 원하는 날짜, 숙박일을 선택하여 예약하면 되는데, 주말 예약은 엄청 치열합니다.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