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gnamu의 등록된 링크

 kongnam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현금영수증 반드시 발급 받아야 하는 이유, 혜택, 신청 및 번호 등록 [내부링크]

물건을 구매할 때 현금으로 구매하는 경우 판매자는 현금영수증 발행 여부를 묻곤 합니다.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위해서는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금영수증 의미와 혜택, 신청 및 현금영수증 휴대폰 번호 등록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현금영수증이란? 현금영수증 혜택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및 의무발행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 등록 방법 현금영수증이란? 현금영수증은 물건이나 서비스 등 재화를 구입하고 받는 것으로 영수증의 일종입니다. 현금영수증의 목적은 사업자가 현금영수증을 소비자에게 발급하면 자동으로 국세청에 통보되기 때문에 사업자의 현금 소득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탈세를 막기 위한 것인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번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 것이..

임영웅 LA콘서트 예매 방법, 앙코르 콘서트 VOD 공개 및 CGV 극장판 개봉 [내부링크]

미스터트롯이 배출한 최고의 가수는 임영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본인의 음악을 통해 지친 삶을 치료해주는 노래 때문인지 인터넷도 잘 모르는 어머니가 임영웅의 영상을 찾아볼 정도로 특히 중년층에 인기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지난 임영웅 서울 앙코르 콘서트 실황 VOD, CGV 극장판 개봉 정보와 LA 콘서트 IM HERO in Los Angeles 예매 정보를 소개합니다. 목차: 임영웅 앙코르 콘서트 실황VOD 티빙 독점 공개 및 CGV 극장판 개봉 임영웅 LA콘서트 12월 17일 티켓 예매 오픈 임영웅 IM HERO in Los Angeles 예매 방법 임영웅 앙코르 콘서트 실황 VOD 티빙 독점 공개 및 CGV 극장판 개봉 지난 10일, 1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

22년 12월, 23년 2월 택시비 심야할증 및 기본요금 인상 정리 [내부링크]

2022년 들어 코로나 사태 지속으로 인한 택시 이용 승객 감소와 더불어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폭등하면서 택시 기사의 숫자가 급감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서울에서는 특히 심야시간만 되면 택시 대란으로 택시를 잡는 것이 하늘에 별따기만큼 어려운 일이었는데요. 서울시는 해결 방안으로 40년 만에 심야 할증률을 최대 40%까지 올리고 23년 2월부터는 기본요금 인상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택시 할증 시간, 심야 요금과 기본요금 인상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중형 택시 심야 할증 및 기본요금 조정 모범, 대형 택시 심야 할증 및 시계외할증 신규 도입 택시 요금 인상 추이 중형 택시 심야 할증 및 기본요금 조정 Step1: 심야할증 적용 시간 확대 및 요금 인상 (2022..

월드컵 결승, 3위전! 네이버 최후의 승부 예측 이벤트 [내부링크]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도 이제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결승전과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3위전 단 두경기만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선전 조별리그부터 16강, 8강, 4강까지 진행하였던 승부예측 이벤트도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무료로 승부도 예측하고 상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꼭 참여해보세요! 목차: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 메시의 아르헨 vs 음바페의 프랑스 네이버 결승&3위전 승부예측 (상금 100만원)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 메시의 아르헨 vs 음바페의 프랑스 준결승에서 아르헨티나는 크로아티아를 3: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선착하였고 프랑스도 모로코를 2:0으로 제압하며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결승이 성사되었습니다. 19일 0시 루사일 스..

가성비 좋은 아이들 유아 선물 추천! 행복한 생일,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요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며 아이들은 산타로부터 선물을 받기 위해 착한 일을 하고 있는데요. 마음을 쏙 빼놓을 유아(만 1세~3세)를 위한 선물을 추천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아이들이 좋아하고 부모가 함께 놀 수 있으면서 미칠 듯이 저렴한 가격입니다. 목차: 물에 넣으면 태어나는 공룡알 (기다림의 기쁨!) 물풍선 (목욕놀이, 아이들이 맨날 씻자해요!) 얼려먹으면 더 맛있는 젤리 (착한일 선물!) 물에 넣으면 태어나는 공룡알 (기다림의 기쁨) 첫 번째로 소개할 선물은 공룡알(다이소/2,000원)입니다. 공룡알을 물속에 담가 두면 24시간 뒤 공룡이 태어난다는 콘셉트의 제품인데요. 알이 잠길만한 큰 통을 준비한 후 잠들기 전 아이와 함께 물을 담고 ..

술 마시면 얼굴이 빨개져요. 더 마셔도 될까? 주량 늘리는 Tip [내부링크]

술을 조금만 마셔도 얼굴이 금방 터질 것처럼 빨개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그중 한 명인데요. 술을 더 먹으면 안 된다는 내 몸의 이상 신호일까요?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와 주량 늘리는 Tip을 소개합니다. 목차: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과도한 음주를 피하자 주량이 늘면 증상이 호전될까? 주량 늘리는 Tip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과도한 음주를 피하자 술자리에서 술을 똑같이 마셔도 남들은 괜찮은데 왜 나만 홍당무가 될까? 그 비밀은 체내에 알코올 분해 효소가 부족한 탓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알코올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로 바뀌는데 이를 분해하기 위해 알데히드분해효소(ALDH)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ALDH가 부족한 사람은 독성물질 분해가 원..

코로나 환자 증가 속 실내 마스크 해제 가능할까? 세계 각국 상황 [내부링크]

목차: 코로나 신규 확진자 연일 증가 실내 마스크 해제, 적용범위는? 세계 각국 트리플데믹 유행 마스크 재 착용? 코로나 신규 확진자 연일 증가 지난 11일 집계된 신규 확진자 수는 54,319명을 기록하여 9월 4일 72,112명 이후 14주 만에 일요일 중 가장 많은 확진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지난 12월 5일~11일 간 누적 확진자 수는 423,029명으로 전주 대비 무려 51,487명이 증가하는 등 코로나19의 겨울철 재유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 속에 일부 정치권과 대전 등 지자체에서는 내년 1월 중 마스크 착용 해제를 요구하고 있고 방역당국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시점을 놓고 고심하는 중으로 이달 내 실내 마스크 해제 시점을 확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실내 마스..

세는 나이(K-나이)&연 나이, 만 나이로 통일_음주 가능 나이는? [내부링크]

몇 살이세요? 우리가 살면서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 자주 듣게 되는 질문인데요. 2003년에 빠른 년생이 폐지되었기 때문에 제외하더라도 대한민국에는 3가지 나이 세는 법이 있습니다. 바로 세는 나이(K나이), 연 나이, 만 나이인 데요. 오늘은 나이 세는 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세는 나이(K-나이) 만 나이 첫번째 생일, 2살 하지만 초는 1개? 연 나이 만 나이 통일 후 음주 가능 나이 바뀔까? 나이 계산표 (K-나이, 만나이, 연나이) 세는 나이(K-나이) 먼저, 한국을 비롯 베트남, 일본, 중국에서 사용되었던 세는 나이입니다. 이제는 한국에서만 사용되기 때문에 K-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태어난 해 기준 1살이며 해가 지나면 1살이 추가됩니다. 한국에서 가..

주민등록증(신분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지갑을 잃어버리는 등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재발급의 경우 창구 방문 없이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주민등록증 사진 셀프 준비 주민등록증 온라인 재발급 신청 방법 주민등록증 발급 소요 기간 및 수수료 주민등록증 사진 셀프 준비 주민등록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x4.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라고 하지만 그 이상의 기간에 찍었던 사진도 사실 승인이 되나 과거 주민등록증 발급 시 사용했던 사진들은 이미 시스템 기록에 남아있기 때문에 승인이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민등록사진 셀프 준비 ..

크리스마스(성탄절)의 유래, 캐럴과 루돌프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모두의 축제로 자리 잡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산타가 루돌프 썰매를 타고 착한 아이에게 선물을 가져다주는 날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매년 이날이 오기만을 고대하죠. 그리고 부모들도 산타를 이용해 아이들이 착한 행동을 배우고 행동할 수 있도록 가르치기도 합니다. 오늘은 전 세계의 축제, 크리스마스와 캐롤 그리고 산타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 캐롤의 유래 산타는 실존인물? 루돌프를 만나다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는 라틴어 그리스도(Christus)와 모임(Massa)이 합쳐져 크리스마스(Christmas)라는 단어로 탄생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성스러운 사람의 탄생을 축하하는 명절, 즉 성탄절..

웹툰 추천! 2탄 (내 맘대로 웹툰 순위, 네이버웹툰 추천) [내부링크]

내 맘대로 웹툰 순위, 내맘내순 웹툰 2탄(미완결)입니다. 본 글에서 추천된 웹툰은 남성이 좋아할 만한 웹툰으로 구성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구독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목차: 재벌집 막내아들 (소설형, 드라마 연재) 1초 (현실영웅) 퀘스트지상주의 (게임형) 역대급 영지 설계사 (회귀형, 건축) 재벌집 막내아들 (소설형, 드라마 연재) 목요웹툰 / 22.09.28 1화 ~ 22.12.01 기준 21화 연재중 누적 조회수 5,000만뷰가 넘는 웹소설이 웹툰으로 돌아왔다! 재벌집 막내아들입니다. 최근 11월 18일에는 드라마로도 상영을 시작해 12월 4일 8회 만에 19.4%의 시청률을 기록하여 올해 가장 시청률이 높은 드라마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드라마가 웹소설과 다른 이야기를 많이 ..

2022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1월 1일 신정 대체공휴일 지정될까? [내부링크]

2022년도 어느덧 마지막, 12월이 되었습니다. 22년은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금리인상에 따른 주가 폭락,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태원 참사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해였는데요. 2022년 크리스마스와 2023년 신정은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될까요? 목차: 대체공휴일의 의미와 기준 22년 크리스마스, 23년 신정 대체공휴일 지정될까? 2023년 공휴일 2023년 황금연휴는 언제? 대체공휴일의 의미와 기준 대체공휴일이란 토요일, 일요일이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대체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제도로 초기에는 설날, 추석 연휴와 어린이날만 적용되었으나, 2021년 8월 15일부터 신정(1월 1일), 부처님 오신 날, 현충일, 성탄절을 제외한..

자동차 타이어 저렴하게 바꾸는 꿀팁! by 온라인 구매 [내부링크]

겨울을 앞두고 독감 예방접종을 맞고 두터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처럼 자동차도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월동준비가 필요한데요. 그중 올바른 타이어 점검과 교체를 통해 표면이 닳은 헌타이어를 새타이어로 바꿔야 겨울철 미끌림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목차: 손쉬운 타이어점검 with 100원 동전 타이어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교체하자 손쉬운 타이어 점검 with 100원 동전 타이어 교체 주기는 주행환경, 공기압 관리, 타이어 로테이션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새타이어 기준 4만~5만 km 주행 혹은 교체 후 4~5년 후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엔 타이어 고무가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보다 표면이 잘 마모된다고 하는데요. 타이어에 세로 방향으로 난 홈에 100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끼웠을 ..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및 드라마 원작 다른점 [내부링크]

작년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했던 드라마 빈센조의 변호사 송중기가 재벌집 막내아들로 돌아왔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누적 조회수만 5,000만 뷰가 넘는 대작인 웹소설 원작의 드라마인데요.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의 초호화 캐스팅과 몰입도 높은 전개로 드라마 시작부터 엄청난 인기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2022년 최고의 흥행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시청률과 원작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1~6화) 드라마와 원작의 차이, 원작팬은 분노한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1~6화) 지난 18일 첫 방송된 재벌집 막내아들은 1화 만에 전국 6.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올해 JTBC 드라마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3화 만에 10% 시청..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경우의 수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잘 싸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전반전 2골을 먼저 실점하고도 포기하지 않고 뛴 우리 선수들의 열정과 뛰어난 집중력을 통해 조규성 선수의 연속 헤딩골로 후반전 2:2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통한의 결승골을 내주며 3:2로 패배하였는데요. 가나가 유효슈팅 3개를 모두 골로 만들어 낼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우리나라의 수비가 두고두고 아쉬웠습니다. 이제 마지막 남은 H조 최종전 한국VS포르투갈 / 가나VS우루과이의 경기(한국시간 12월 3일 00시)의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H조 현재 순위 한국과 가나와의 경기 이후 펼쳐진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는 포르투갈이 2:0 승리를 얻어냈습니다..

2022~2023 전국 스키장 개장 정보, 날씨야 추워져라..! [내부링크]

2022~2023 스키장 개장이 11월 말 따듯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강원도 내 스키장들이 줄줄이 개장을 연기하고 있는데요. 12월이 얼마 남지 않은 오늘, 스키장 개장 예정일을 소개합니다. 목차: 스키장 개장 줄줄이 연기, 11월은 이제 겨울이 아니다. 전국 스키장 개장일 (예정) 스키장 개장 줄줄이 연기, 11월은 이제 겨울이 아니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2022년, 강원도 내 스키장들이 줄줄이 개장을 연기하고 있는데요. 거듭된 비 소식과 지속하는 따뜻한 날씨로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지 않는 탓에 인공눈을 만들어 슬로프에 뿌릴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2021년 전국에서 가장 먼저 개장한 스키장인 용평리즈트 (11월 26일), 휘닉스평창(12월 3일)의 경우에도 이..

스키장추천 3탄! 강원권, 하이원, 휘닉스파크, 웰리힐리파크 [내부링크]

스키장 추천 3탄! 추운 날씨에 비례하여 훌륭한 설질이 일품인 강원권 스키장 3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하이원리조트 휘닉스파크 웰리힐리파크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정선) 주소: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500 (서울에서 약 3시간 by Car) 스키장, 골프장, 카지노, 숙박시설을 갖춘 대규모 종합 위락시설 4.2km 길이의 초보자용 슬로프를 비롯해 한번에 내려오기 힘들 정도로 길게 구성되어 있는 슬로프가 장점 3기의 곤돌라(초보자용 포함)가 있어서 따뜻하게 이동이 가능 설질이 매우 우수함 단점: 강원랜드에 먼저 방문하면 스키장 이용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반드시 즐기는 정도로만 하시기 바랍니다! 휘닉스파크 스키장 (평창)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

카타르월드컵 이벤트 총정리! 승무패 예측 [내부링크]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이 오는 20일 개막합니다. 월드컵에 맞추어 승무패 예측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월드컵의 재미와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목차: 네이버, 승부예측 우리은행 '우리의 승리 WON해 아이템매니아, 2022 한국축구 응원이벤트 프랭크버거와 함께 대한민국을 응원해요 네이버, 승부예측 (조별리그 1차~3차) 네이버에서 준비한 승부예측 이벤트입니다. 현재 조별리그 1차, 2차, 3차 예측 참여가 가능하며 회차별 10경기의 승무패를 맞추는 이벤트입니다. 전 경기 승부예측 성공 시 각 회차별로 네이버 포인트 100만원을 성공자에게 인원수만큼 나누어 지급한다고 하며 네이버 회원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니 꼭 참여하셔서 당첨되시기 바랍..

수능 수험생 수험표 혜택! 10대의 마지막을 즐기자 [내부링크]

2023년 수험생 여러분 각자의 자리에서 공부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10대의 마지막! 수험표 혜택으로 친구,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즐깁시다. 목차: 롯데월드 / 애버랜드 제주항공, 비행기 타고 떠나자~! CGV 쿠우쿠우 2023 수험생 롯데월드 정복 기간: 2022년 11월17일(목)~11월30일(수) 대상: 2023 수학능력시험 응시자(수험생)본인 구성: 종합이용권+에이드1잔 서류: 2023 수학능력시험 수험표/접수증/수시 합격증 원본+사진이 부착된 신분증(학생증, 청소년증 포함) 중 1개 ※ 타 우대행사와 중복 적용 불가능 구분 정상가 우대가 어른 65,500원 34,000원 청소년 57,500원 30,000원 에버랜드 2023 수능생 특별우대 기간: 2022년..

스키장 추천 2탄! 수도권 근접 강원권 (비발디, 엘리시안, 오크밸리) [내부링크]

스키장 추천 2탄! 강원권인 듯 아닌 듯 수도권과 근접한 강원권 스키장 3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비발디파크 엘리시안강촌 오크밸리 비발디파크 (홍천) 주소: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수도권에서 가까운 편이고 무료셔틀버스가 잘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스키장 이외로 썰매장 스노위랜드, 지하 아케이드에 회전목마, 범퍼카, 앤트월드(키즈카페), 볼링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고 타 리조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도 가능합니다. 비발디 슬로프를 타고 정상에 가면 1층 비발디 스낵에서 라면을 조리 해드실 수 있으니 라면의 로망을 꼭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단점: 사람이 정말 많으며 특히 주말은 난리통 엘리시안 강촌 (춘천) 주소: 강원 ..

독감 예방접종 효능 및 주의사항, 가격 비교 with 굿닥 [내부링크]

코로나19 거리두기의 대폭 완화로 3년 만에 독감 유행이 예고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독감 예방접종 효능 및 주의사항 그리고 휴대폰 어플을 통해 쉽게 병원별 예방접종 가격비교와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독방이란? 예방접종 효능 독방예방접종 유의점 독방예방접종 병원별 가격 비교 독감이란? 예방접종 효능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급성 발열, 콧물과 기침, 인후통 등을 동반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층, 유아층의 경우 기저질환을 악화시키며 부비동염, 중이염 등 합병증 유발, 뇌염이나 갈랑바레증후군과 같은 신체기능 저하를 동반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으로 사전 예방해야 합니다. 독감 예방주사의 효능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를 우리 몸속에 투여하여 체내..

독감 3년 만에 유행 예고, 트윈데믹 현실화 [내부링크]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독감 발병률은 낮아지는 반사이익을 얻었으나 올해는 실외 마스크 해제 등 거리두기가 대폭 완화된 후 처음 맞는 겨울이기 때문에 3년 만에 독감 유행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목차: 트윈데믹 현실화 독감과 코로나19 비교 독감예방접종 가격 트윈데믹 현실화 올 겨울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또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달의 수치를 보아도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며 11월 14일 기준 일평균 확진자가 무려 72,883명이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올해는 3년 만의 독감 유행이 예고되고 있는데요. 비록 코로나19보다 전파력은 낮지만 거리두기의 대폭 완화로 올 겨울 독감 유행이 가능환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트윈데믹: 쌍둥이를..

웹툰 추천! 1탄 (내 맘대로 웹툰 순위, 네이버웹툰) [내부링크]

내 맘대로 웹툰 순위, 내맘내순 웹툰 1탄입니다. 본 글의 의견은 37살 남성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네이버 웹툰(미완결) 소개합니다. 목차: 전지적독자시점 (소설형) 투신전생기 (회귀형) 하이브 (재난형) 전지적독자시점 (소설형) 수요웹툰 / 20.05.26 프롤로그 ~ 22.11.09 기준 132화 연재중 "오직 나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1위는 누적 조회 수 1억뷰를 자랑하는 인기 판타지 웹소설 원작의 전지적 독자시점입니다. 웹소설의 인기를 바탕으로 웹툰으로 제작되었는데 명실상부 네이버 수요웹툰 1위를 항상 지키고 있는 최고의 웹툰이죠. 특히 소설과 웹툰의 싱크로율이 무척 뛰어나 이미 웹소설 완결까지 완주한 독자들도 사랑하는 웹툰이며 소설을 읽지 않..

5분 셀프 여권 사진 찍기, 쉽다! 따라오세요. [내부링크]

셀프로 여권 사진찍기! 쉬워 보이지만 여권사진 규정이 엄격하게 관리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 시 반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권 온라인 발급을 위한 셀프 여권 사진 5분 완성 이렇게만 따라 하시면 됩니다. 목차: 셀프 여권 사진 찍는법 유의 사항 셀프 여권 사진 찍는법 1. 핸드폰으로 어플 '증명사진 앱 여권 면허증 이력서'를 다운 2. 어플 시작 후 광고를 닫고 '카메라' 클릭 3. 여권 클릭 후 반드시 뒷 배경이 하얀색인 곳에서 화면에 표시된 틀에 얼굴을 위치하고 정면을 보고 '사진 찍기' 4. '사진을 편집' 클릭 5. 배경을 바꾸지 않고 기본 배경으로 선택 후 '배경을 선택' 클릭 6. 왼쪽 두 번째 하얀색 배경을 클릭하여 배경을 완전히 하얀색으로 변경하여 '사진 만들기' 클릭 7...

쥐가 났어요. 자다가 갑자기?? 원인과 해결책 [내부링크]

오늘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다리(종아리)가 뻐근하더니 쥐가 났습니다. 양 옆에는 3살, 4살 꼬맹이들이 꼭 밀착하여 자고 있는 바람에 쥐보다 무서운 아이들의 새벽 기상을 피하기 위해 쥐를 푸느라 고생했는데요. 쥐가 나는 원인과 해결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쥐가 나는 원인 쥐가 났을 때 대처법 및 예방법 다리에 쥐가 반복적으로 날 때, 하지정맥류 의심 쥐가 나는 원인 다리의 근육이 의지와 상관 없이 갑자기 찌릿찌릿해지는 증상, 보통 '쥐가 났다'라고 표현하는 이 증상은 의학적으로는 '국소성 근육경련'이라고 합니다.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근육보다 근육 신경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되기 때문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육경련은 특히 기온이 낮을수록 발생하기 쉬운데 날..

스키장 추천 1탄! 경기권 (곤지암, 지산, 베어스타운) [내부링크]

이제 곧 2022~2023년 스키장이 빠르면 11월 말부터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로 작년보다 자유롭게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순간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권 스키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곤지암리조트 지산리조트 베어스타운 곤지암리조트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며 수도권에서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는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입니다. 설질이 뛰어남, 쾌적한 시설, 슬로프 정원제로 적정 인원 유지 - 작년 기준 동시간대 3,500명으로 입장을 제한한 슬로프 정원제를 운영하였습니다. 경기권에서는 최고로 비싼 가격을 자랑하며 일명 돈지암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만큼 크고 다양한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습..

인터넷 통합계좌조회! 숨겨진 돈 찾아요(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계좌조회 서비스!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모든 내 계좌 조회 및 잔액을 확인하여 숨겨진 돈과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준비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카드포인트 조회 준비물 인터넷 통합계좌조회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하여 조회가 가능하며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or 금융인증서와 본인의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or 본인 명의 휴대폰을 통한 인증 단 두 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숨겨진 돈 찾아요!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접속 https://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2. 좌측 상단 내계좌한눈에 클릭 3. 하단 전체 동의하기 선택 후..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유래, 의미와 최대 수혜자 [내부링크]

11월이면 어김없이 사랑하는 사람과 서로 빼빼로를 선물하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찾아옵니다. 이제는 매년 11월 11일이 기다려지는 한국인의 기념일이 되었는데요. 빼빼로데이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을까요? 목차: 빼빼로데이의 기원 빼빼로데이의 최대 수혜자, 롯데제과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지체장애인의 날 빼빼로데이의 기원 빼빼로데이의 정확한 기원은 알 수 없지만 가장 유력한 설은 1993년 부산의 한 여자 중학교 학생들이 11월 11일 빼빼로의 가늘한 모양처럼 "살을 빼자", "날씬해지자"라고 주고받으며 시작했다는 것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이 운동이 유행을 타게 되었고 실제 당시 롯데제과의 경남지역 영업점에서 매년 11월 11일이 되면 빼빼로가 많이 팔린다는 보고를 하면서 롯데제과에..

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별법과 새우의 비밀 [내부링크]

구워도 맛있고, 튀겨도 맛있는 새우! 새우는 9~12월이 제철이라 요즘 더 많이 찾게 되는 음식인데요. 실제로 우리가 시장이나 식당에서 대하라고 먹는 새우는 대부분 흰다리새우라고 합니다. 오늘은 대하와 흰다리새우의 구별법과 새우의 비밀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목차: 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별법 대하와 흰다리새우 맛 차이 새우의 비밀 대하와 흰다리새우 구별법 대하: 우리나라 남해안과 서해안에서 주로 서식하는 토종 새우 / 흰다리새우: 중남미가 원산지인 대형 새우 대하와 흰다리새우는 가격이 약 2~3배정도 난다고 합니다. 양식이 힘든 대하에 비해 흰다리새우는 양식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외형이 비슷해 쉽게 구별하기는 어려워 흰다리새우를 대하라고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두 새우의 구별법을..

함라정원! 말타기 체험, 아이들과 함께 이색 카페 데이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장소는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함라정원 입니다. 드넓은 정원과 예쁜 풍경으로 힐링하고 맛있는 음료와 더불어 말타기도 가능한 전북 익산의 힐링 카페였어요. 목차: 위치, 영업 시간 및 메뉴 함라정원 풍경 및 소개 말타기, 말먹이 주기 체험 위치, 영업 시간 및 메뉴 위치: 전북 익산시 함라면 신대진등길 91 전화: 0507-1487-0161 영업 시간: 10:00~21:00 (11~3월은 오후 7시까지 영업) 메뉴: 함라정원 풍경 및 소개 함라정원은 예전에 승마목장이었던 곳을 체험형 정원 카페로 바꾸었다고 듣고 방문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정말 넓고 예쁜 정원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야외 테라스도 있어서 정원 풍경과 상큼한 바람을 맞으며 밖에서 음식을 먹을 ..

여권 재발급/갱신, 이제 온라인에서 하자! 여권 발급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바야흐로 비대면의 시대입니다. 시청에 방문하여 여권을 신청하고 발급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던 시대는 이제 저물었습니다.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고 여권도 더 빠르게 도착한다 하니 오늘은 쉽고 간편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갱신 방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신규 발급은 반드시 시청 방문하세요!) 목차: 여권 온라인 신청 조건 여권 온라인 신청하기 (Feat 여권 셀프 사진 찍기) 여권 발급 소요 기간 및 발급 수수료 여권 온라인 신청 조건 (출처: 외교부) 여권 신청 시 한 번이라도 여권을 발급하지 않은 경우, 신규 발급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즉 유효기간 만료나 분실에 따른 재발급이나 만료 전 여권 갱신의 경우에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대상: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

건강과일 금사과! 껍질채 먹을까? 깎아 먹을까? [내부링크]

하루 사과 한 알은 의사를 멀리하게 해준다(An apple a day keeps doctor way)라는 말과 같이 사과는 우리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건강 과일입니다. 장 건강 개선, 각종 질병 예방, 다이어트 등 수없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과를 껍질채 먹어야 하는 이유와 사과 세척 및 보관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사과 껍질채 먹을까? 깍아 먹을까? 사과 세척법 사과 장기 보관법 사과 껍질채 먹을까? 깎아 먹을까? 사과를 껍질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사과의 껍질 속 함유된 영양분 때문입니다. 사과는 껍질과 과육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대부분의 영양소는 껍질과 과육 사이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껍질을 깎아서 사과를 먹으면 많은 영양소를 잃어버리게 됩..

졸음아 물러가라~! 졸음 운전 예방법 [내부링크]

음주운전만큼이나 위험한 것이 바로 졸음운전입니다. 이 때문에 고속도로 중간중간에는 휴게소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졸음을 이겨내기 위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졸음 쉼터가 많이 생겼는데요. 오늘은 졸음을 이겨내어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5초 마사지 (귀, 관자놀이, 미간, 손) 물, 커피, 간식 섭취 쪽잠 자기 창문 열기 스프레이 얼굴에 뿌리기 5초 마사지 귀 지압: 졸음이 몰려오면 뒤통수 부근에 호르몬과 혈액이 집중됩니다. 따라서 측두엽 부근에 자극을 주면 뒤통수 순활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졸음을 떨쳐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측두엽 자극 방법으로 귀를 전체적으로 마사지하면 좋고 특히 귓불 부분을 강하게 누르거나 당겨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자놀이 ..

자동차 연료 빨간불! 주행 가능 거리, 긴급 주유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연료경고등에 불이 들어올 때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나 정보 지식이 가득한 현대 세상에서 연료를 가득(만땅) 넣으면 자동차 무게가 증가하여 연료 소모가 더 심하다고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기름을 가득채우지 않는 경우가 많아져 더욱 자주 빨간불을 보게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연료 빨간불이 들어왔을 때 대처법과 주행가능 거리, 긴급 주유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목차: 연료 빨간 불이 들어왔을 때 대처법 연료 빨간 불 점등 후 주행가능 거리 자동차보험 긴급 주유 서비스 연료 빨간 불이 들어왔을 때 대처법 자동차 초보 운전자의 경우 자동차의 연료 엥꼬 불이 켜진다고 차가 곧바로 멈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차 연료 빨간불이..

코로나 개량백신 사전 예약법 및 백신별 일정 [내부링크]

10월 27일부터 18세~59세 연령층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개량백신(2가 백신) 접종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전 예약 법과 백신 별 일정 및 정보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코로나 개량 백신 사전 예약법 모더나 2가 백신 BA.1 화이자 2가 백신 BA.1 화이자 2가 백신 BA.4/5 코로나 개량 백신 사전 예약법 인터넷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1)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클릭 후 동절기 추가접종 예약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3) 본인예약/대리예약 중 선택 ..

새콤달콤 망고의 비밀 [내부링크]

새콤달콤 맛있는 과일이지만 비싼 가격 탓에 원없이 맛보기 부담스러운 망고, 오늘은 망고의 이야기를 소개 합니다. 목차: 망고의 효능 망고의 두모습, 변비/설사 망고는왜 비쌀까? 냉동망고와 영양 망고 알러지 망고의 효능 피부 건강 개선 망고에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며 망고의 플라노이드 성분은 피부세포의 산화 작용을 막아주어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망고에 함유된 베티카로틴, 폴라노이드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함암효과가 있으며 백혈병 등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뼈 건강 증진 망고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망고에 함유된 비타민K는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

나의 사랑하는 딸 콩나무에게 [내부링크]

안녕 나의 천사들 아빠는 오늘밤에 일하러 나왔단다.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에 옷도 두터워지고 정류장의자에는 따스한 엉따가 틀어져 있어 추위를 녹이는 중이란다. 아빠는 맨날 출근한다고 가지말고 같이 자자는 말을 들을 때면 마음이 한없이 미안하고 아프지만 아빠는 또 돈을 쫒아 나왔구나. 블로그의 시작도 같은 이유였단다. 하지만 돈도 중하지만 나중에 너희가 컸을 때 아빠의 블로그를 보면 서 나의 발자취를 느끼고 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많이 있기를 바라며 글을 쓰는 이유도 생겼구나. 그래서 더 부지런히 써야겠고 지금은 겉 핥기 식의 글 뿐이지만 차츰 더 좋은 글이 되도록 노력할려고해. 그러니 나중에 이 글을 보면서 아빠가 세상에 없게 되는 날이 오더라도 나를 기억해 주었으면 더없이 좋겠다. 사랑하는 우리 딸..

겨울철 난방비 절약! 꿀팁 Best 5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무더운 여름이 지나 어느덧 올해도 겨울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밖은 이른 아침과 밤이면 차에서 벌써 히터와 엉따를 틀 정도로 추운 날씨가 되었어요. 곧 집에서도 난방을 틀어야 할 정도로 더 추워지겠지요. 따라서 오늘은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대하여 미리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적정온도 설정하기 보일러 외출 모드 활용 뽁뽁이, 커튼, 문풍지 등 단열제품 활용하기 정기적 난방수 교체 내복 및 양말 입기 적정온도 설정하기 난방을 틀 때 처음에는 높은 온도로 설정해 빠르게 데운 후 온도를 적정온도에 맞추는 방식으로 틀면 난방비가 보다 절약된다고 합니다. 이는 에어컨을 켤 때 낮은 온도로 틀어 절약하는 것과 동일한 원리이기도 하는데요. 낮은 온도로 차가운 바닥을 데우려면 많은 시간이..

세계의 건강식품, 우리의 자랑 김치의 효능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절대 피할 수 없는 최애 식품, 바로 김치입니다. 오늘은 김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암예방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장 건강 증진 두뇌 건강 암 예방 김치에는 항암 물질로 잘 알려진 알릴설파이드, 캡사이신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각종 암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항암 음식으로 알려진 배추, 무, 마늘 등 암 예방에 좋은 채소가 김치의 재료가 되니 곁들여 먹으면 먹을수록 더 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Tip: 김치가 발효하는 과정에서 1g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 다양한 항암물질이 생기므로 잘 익은 김치를 먹으면 보다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김치의 재료인 생강, 마늘, 고춧가루는..

겨울, 꼭 찾아오는 불청객 감기! 감기에 좋은 음식 Best 6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드디어 끝이 나니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큰 환절기가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차가운 겨울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 곰은 동면에 들어가 겨울잠을 자지만 인간은 그럴 수 없기에 쉽사리 추위에 노출되어 감기에 걸리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7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모과(목아)플 때! 피로회복 치킨 수프가 감기를 쫓는다 귤과 귤껍질? 감기 만병통치 과일 배! 목아프면 도라지차를 마셔봐! 생강! 약은 원래 쓴 것이여 정어리, 오메가 파워! 1. 모과(목아)플 때 피로회복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키고, 과일전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는 속담처럼 울퉁불퉁 못생긴 외형과는 달리 뛰어난 향과 효..

자동차 예열 꼭 해야 할까? 운행 전 올바른 예열법 [내부링크]

어느덧 여름이 지나 가을 그리고 쌀쌀한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영하의 추운 날씨가 되면 자동차 운행 전 예열을 필수로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운행 전 예열의 필요성, 적정시간과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에열이란? 에열, 5~10분이상 필요할까? 올바른 에열법 예열이란? 예열이란 차량의 운행을 시작하기 전 시동을 걸어 차량의 엔진 온도가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말합니다. 물이 충분히 끓은 뒤 라면을 넣는 것처럼 차량의 엔진 온도가 올라간 후 주행하는 것이지요. 특히 겨울철에는 여름에 비해 점도가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1초에 수천번을 움직이는 엔진의 기계 부품이 매끄럽게 움직이기 위해 기름을 칠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엔진오일이 딱딱하게 굳은 상태라면 기..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밤에는 독사과? 사과의 효능과 진실 [내부링크]

사과!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 먹으면 독사과로 자기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과연 진실일까요? 사과는 산성이라 밤에 먹으면 좋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사과가 산성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사과 그 자체로는 pH4 정도로 산성이지만 사과를 먹어 우리의 몸 속에서 분해되면 알칼리성 물질이 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공복 상태나 밤에 사과를 먹게 되면 위산과 사과의 산성이 합쳐져 위내벽에 좋지 않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그럼에도 밤에 사과를 먹어 독이 될 수 있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면 사과에 함유된 섬유질이 장을 자극해서 배변을 촉진하므로 자다가 화장실 가는 횟수를 늘려 잠을 설치게 할 ..

다 내꺼야, 뺏겨서 양보해서 속상한 우리 아이 달래주기 (Feat 연년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연년생 4살 콩과 3살 나무, 예쁜 두 딸의 아빠 달달입니다. 지금이 참 힘든 시기인 것 같아요. 말을 통해 자기표현을 시작한 3살 동생 나무와 부쩍 커서 본인의 의사와 감정을 말할 수 있는 4살 언니 콩, 잘 놀다가도 늘 서로의 것을 가지고 싶어 하는 감정 때문에 싸움이 벌어지곤 하죠. 아직 동생은 언니보다 감정을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고 설명하며 언니에게 양보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더 많지만 양보할 때마다 속상한 우리 큰딸, 그리고 모든 걸 다 동생이라는 이유로 가지게 할 수는 없기에 본인이 원하는 바를 다 성취하지 못해 속상한 우리 막내 단 하루도 다툼이 없는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1. 무엇이든 똑같은 것을 두..

휴대폰 액정 깨짐, 전자파에 더 노출 된다?? [내부링크]

우리의 필수품이 된 휴대폰, 현대 사회인은 모두 휴대폰 중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람들은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충격에도 쉽게 깨져버리는 휴대폰의 액정, 과한 수리비로 많은 휴대폰들이 깨진 상태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과연 깨진 액정에서는 전자파가 더 노출이 될까요? 휴대폰 액정 깨짐, 전자파가 더 나온다? 전기가 흐르면 진동이 일어나면서 전기장과 자기장이 동시에 발생하는데 이 두 가지가 바뀌면서 생기는 파동이 전자파입니다. 전자파는 인체에 누적이 될 수 있고 오랜 기간 노출 시 인체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보고가 되고 있죠. 다행히도 액정이 깨졌다고 해서 전자파에 더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휴대폰 사용할 때에는 꾸준히 전자파에 노출이 되기 때..

초콜릿 없이 못살아! 초콜릿의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의 삶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달달함을 선사해주는 초콜릿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방지 초콜릿에 함유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과일보다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천연 항상화성분인 폴리페놀로 인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또 배출해 주어 노화 방지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초콜릿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콜렛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고 초콜릿에 함유된 폴라보노이드 물질이 체내 혈관을 개선해주기 때문이죠. 이를 통해 당뇨,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우울증 완화 초콜릿은 뇌에서 엔돌핀과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시켜 우리에게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울할 때 달달한 초콜릿을..

군산 새만금 야미도에 가다! [내부링크]

군산 새만금 야미도 방문기 안녕하세요. 인생 달달 입니다. 8월 28일(일) 와이프와 나의 두 딸 콩과 나무 함께 새만금에 위치한 야미도에 방문 했습니다. 야미도! 소개 고군산군도 섬 중에서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으로 군산에서 남서쪽으로 약 2.5km 정도 떨어져 있고, 서해안의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며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섬마을로 새만금 사업으로 육지화 되어 새롭게 떠오른 일출과 일몰의 명소이다. 원래 밤나무가 많아 밤섬이라 불렸으며 계속 밤섬으로 불러오는 동안 차츰 밤이 뱀으로 변하여 뱀섬이라고 불려오다가 밤의 첫 자를 따라 夜하고 밤이 맛있다하여 味를 붙여 야미도 라고 불리웠으며, 새만금사업으로 육지화된 곳으로 새롭게 떠오른 일출일몰 명소이기도 하다. 군산 오식도동에서 새만금으로 들..

하루에 우리는 몇 시간을 자야 할까? 권장 수면 시간 [내부링크]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잠을 자는데 사용하는데요. 어렸을 때에는 학업에 매진하며 성인이 되어서는 직장 생활 등 사회생활을 하며 갈수록 바빠지고 있는 우리의 삶, 우리의 몸을 위해 지켜주어야 하는 권장 수면 시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생아 및 유아 권장수면시간 신생아 및 영아의 수면은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면 습관과 적정 수면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해진 시간 그리고 장소에서 수면을 위해 같은 자장가를 틀어주는 등 반복적인 수면 유도 행동을 하면서 재워주면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생아(0~3개월): 14~17시간 영아(4~11개월): 12~15시간 연령별 권장수면시간 미국국립수면재단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최적..

즐겁게 술 마시고 숙취 없이 일하자! 숙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술은 사람의 기분을 한 껏 올려주고 어색한 사람들과의 관계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우리의 또 다른 친구입니다. 하지만 그 기분에 취해 한잔 두잔 계속하여 먹게되면 다음날 찢어질 듯 아픈 두톻과 숙취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 콩나물국, 북어국 숙취 해소의 대표적인 음식인 콩나물국! 콩나물에는 아미노산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있는 알코올을 해독시켜줍니다. 한 방송에서는 실험자들에게 술을 먹이고 여러 종류의 해장국을 먹인 다음에 혈중 알코올 농도를 재는 형태의 실험을 한 경우가 있었는데 거의 대부분의 경우 부동의 1위는 콩나물국이었다고 합니다.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북어국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콩나물도 함께 ..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 안녕하세요. 인생달달입니다. 이제 여름도 한풀 꺽여 말복(8월 15일)이 지나 상쾌한 가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동남아 처럼 점점 열대 날씨가 되어가는 우리나라, 요즘은 추석까지 더위가 이어져 에어컨을 켜야 할 일이 많은데요. 오늘은 에어컨 전기세 절약! 꿀팁 Best 5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20도 강풍으로 작동 시키자! 여름철 실내의 적정 온도는 26~28도 라고 합니다. 에어컨을 처음 틀 때 설정온도를 20도 정도로 그리고 강한 바람으로 신속히 실내 온도를 낮춘 뒤 다시 적정온도인 26~28도로 설정해서 실내 온도 유지시키는 것이 전기 사용량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껏다 켰다 자주 하면 요금 더 나온다! (인버터 에어컨..

기름이 줄줄 새고 있어요! 기름 절약하는 꿀팁 Best 5 [내부링크]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한 때 휘발유가 리터당 2,000원을 넘었어요. 물가도 계속 오르고 있는데.. 기름까지.. 그래서 오늘은 기름 절약하는 꿀팀 Best 5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 자동차는 최대한 가볍게 유지 자동차에 불필요한 짐이 있는지 확인하여 당장 차에 필요 없는 짐들은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짐이 많을수록 자동차는 무거워지고 이는 더 많은 연료가 필요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2. 가득 넣지 않기 연료를 한 번에 가득 넣으면 그만큼 차량은 무거워지고 기름 소모량은 늘어납니다. 적정 주유량은 약 70~80% 수준으로 주유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낮보다는 아침이나 밤에 주유 한국석유관리원의 실험에 따르면 온도가 1도 오를 때마다 휘발유 부피는 0.11% 팽창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온도..

커피의 하루 권장량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 우리의 삶 속에 어느덧 자리 잡아 없어서는 안 되는 기호식품이 되었어요. 이처럼 어쩌면 물처럼 친근하고 힘들 때, 갈증 날 때, 스트레스받을 때, 연인과 달달한 데이트 할 때 어디서든 찾게 되는 커피! 하루 권장량은 몇 잔 정도가 적당할까요? 1. 커피의 하루 권장량과 효능 및 부작용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카페인의 하루 섭취량을 성인 400mg 이하, 임산부 300mg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은 1kg당 2.5mg(예: 40kg 초등학생의 경우 100mg 이하) 이하를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한 연구에 의해서도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을 통한 건강상의 혜택을 위해서는 성인 기준 하루 400mg 이하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커피 속 카페인 함유량은 아래와..

달달한 인생, 만들어 보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달달 콩나무 입니다. 고진감래. 우리 모두는 인생의 쓴 맛을 보며 살아 갑니다. 하지만 고진감래의 자세로 달달한 인생을 위해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하여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고자 합니다. 돈, 인생, 정보, 궁금증, 여행 등 달달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 방문하시는 방문자님들 모두 상큼한 인생을 사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