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ni의 등록된 링크

 koo-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눈 건강 시력 좋은 음식 영양제 습관 치매와의 관계 [내부링크]

눈 건강 좋은 음식 영양제 습관 치매와의 관계 1. 개요 하루 종일 노트북 아니면 핸드폰을 들여다보고 사는 경우가 참 많다. 눈의 피로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어쩔 수 없이 계속 사용 중이다.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지고, 때론 눈물도 나고 나이가 들면 노화까지 된다. 최근 의료계는 특히 눈 건강과 치매의 연관성에 주목을 하고 있다고 한다. 뇌에 입력되는 정보 중 절반 이상이 눈을 통해 전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눈의 기능이 떨어지면 정보 습득량이 줄어들고, 이 과정이 반복되면 뇌의 인지 능력이 하락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눈은 정말 보는 것 자체만으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뇌와 연관되어 더욱 중요한 신체기관인 것이다. 생활습관 개선과 영양제 섭취로 눈 건강을 챙기자! 2. 눈 건강에 필요한 영..

별들에게 물어봐 드라마 공효진 이민호 [내부링크]

별들에게 물어봐 드라마 공효진 이민호 우주정거장과 지구를 오가는 본격 우주 로맨틱 코미디 1. 드라마 개요 국내 최초로 우주정거장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이다. 제작비만 약 500억 원 가량이 투입되었다고 한다. 1) 연출 - 박신우 2) 극본 - 서숙향(질투의 화신 작가) 3) 출연 - 이민호, 공효진, 오정세, 한지은 등 4) 채널 - tvN 5) 장르 - SF, 로맨틱코미디 6) 방송일정 - 아직 미정 2. 주요 인물 1) 이브 킴 (공효진) 한국계 미국인 우주비행사.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완벽주의자이자 최고의 우주비행사. 2) 공룡(이민호) 천문학적 액수를 지불하고 우주관광객 자격으로 우주정거장으로 떠나는 사명감 넘치는 산부인과 의사 3) 강강수(오정세) 우주정거장 근무 10개월 째인 우주실험..

돈의 5가지 속성 책 김승호 회장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 [내부링크]

돈의 5가지 속성 책 김승호 회장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 종잣돈이란 농사를 짓기 위해 씨앗을 살 돈을 말한다 적정한 투자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약 1억 원의 돈이 필요하다. 1억 원 정도는 되어야 주식이나 부동산에서 의미 있는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은 돈으로는 투자에서 이익이 발생하거나 손해가 발생해도 별 보람이나 충격이 없어 관심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돈은 10억 원, 100억 원, 1,000억 원도 만들어내야 하는 씨 돈이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해보자. < 종잣돈 1억 만들기의 5가지 규칙> 첫째, 1억 원을 모으겠다고 마음 먹는다. 나는 항상 무언가를 이루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정말 이것을 이루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조용히 책상 앞에 앉아 이렇게 혼잣말을..

대상포진 병원 초기 증상 예방 좋은 음식 치료 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병원 초기 증상 예방 좋은 음식 치료 방법 1.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란? 과거에 수두에 걸렸거나 수두 예방 주사를 맞은 사람의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신체의 세포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활성화되어 통증과 함께 피부절을 따라 발진과 수포가 생기는 질환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원인은 면역력 때문이다. 따라서 나이가 많거나 환절기, 겨울철 등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에 주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2. 대상포진 초기 증상 - 오한 및 발열 - 속 메스꺼움, 권태감 - 감기 걸린듯한 증상이 생김 - 쑤시고 아픈 증상 - 열이 나고 몸의 무거운 느낌 처음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여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거나 감기약을 복용하게 되는 등 적절한 초기 진료를 놓치는 경우가 많게 된다. - 초..

고혈압 원인 증상 약 낮추는 방법 생활 습관 [내부링크]

고혈압 원인 증상 약 낮추는 방법 생활 습관 나는 혈압이 살짝 높다. 그래서 평소에 고혈압에 대한 관심이 높고 앞으로도 관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건강검진을 가서 혈압을 재게 되면 긴장을 하게 된다. 일부러 심호흡을 많이 하고 눈 감고 마음도 가라앉히고 그런 이후에 혈압을 재곤 한다. 친구 중 하나가 재작년부터 고혈압 진단을 받아서 그때 이후로부터 고혈압약을 계속 복용중이라 했다. 친구는 굉장히 억울해했다. 이제 겨우 40대 중반을 넘었을 뿐인데 자신이 고혈압이란 것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하지만, 어쩌랴. 혈압기가 혈압이 높다고 말하는 것을. 결국, 꾸준한 약 복용을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럼 고혈압은 왜 생기는 걸까?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에서 최고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최저혈압이 90..

길복순 영화 넷플릭스 전도연 [내부링크]

길복순 영화 넷플릭스 전도연 1. 개요 전 도 연 : A급 킬러 길복순 역 설 경 구 : 청부회사 대표 차민규 역 구 교 환 : 청부회사 내 킬러 한희성 역 이 솜 : 청부회사 이사 겸 차민규의 동생 차민희 역 김 시 아 : 길복순의 딸 재영 역 2. 줄 거 리 성공률 100%인 전설의 킬러이자 10대 딸을 키우는 싱글맘 길복순(전도연)이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로 평단의 호평을 받은 변성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작품은 앞서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스페셜(Berlinale Special)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다. 죽이는 일? 그거야 쉽다. 진짜 어려운 건 애 키우는 일이지. 회사에서는 이름난 킬러 암살..

타이탄의 도구들 성공하는 아침 루틴 습관 [내부링크]

타이탄의 도구들 성공하는 아침 루틴 습관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인가? 보통은 뒤척이면서 핸드폰을 찾거나 뒤척이면서 알람을 끄거나 그 후 잠자리에서 좀 누워 있다가 일어나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보통 부자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꼭 지키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타이탄의 도구들 그들의 성공하는 아침 습관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의 시작을 위에서 말한 것처럼 시작하지 않는다고 한다. 부자들에게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다섯 가지 의식이 있다고 한다. 이 다섯 가지가 무엇일까? 무엇이 보통 사람들과 성공한 사람들을 다르게 만드는 것일까? 아침 첫 시작부터 부자들과 같은 시작점으로 시작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 다섯 가지가 우리 삶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친다면 반드시 따라 해야 하지 않을까? 이런 ..

겨울 감기 독감 코로나의 차이점 감기 빨리 낫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 감기 독감 코로나와 차이점 빨리 낫는 방법 1. 겨울 감기 최근 며칠 전 감기에 걸렸다. 정확하게 말하면 코감기. 딱 코만 불편했다. 콧물이 많이 나오고 재채기가 참을 수 없을 정도였고 코 주변 피부가 아팠고 불편했다. 난 사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체질이다. 감기 걸린 것이 거의 4-5년 만에 걸린 듯하다. 기억이 안난다. 물론 코로나는 작년 초 굉장히 유행했을 때 이미 걸렸었다. 그건 그거고, 감기는 또다른 질병이니깐. 이번에 감기 걸렸을 때 든 의심이 바로 또 코로나 아닌가? 였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검사도 해봤는데 역시 감기였다. 2. 감기 독감 코로나의 차이점 감기 바이러스에 의해 코, 목 등 상부 호흡기가 감염되는 증상으로 노출 후 1~3일 후로 빠르게 증상이 나타난다. 기침, 재채기..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나폴레온 힐 성공의 길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성공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완벽한 인생철학서! 1. 책 소개 자기 계발의 대가인 나폴레온 힐은 기자 시절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 "보통 사람들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성공의 법칙을 완성해 달라"라는 제의를 받고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법칙을 평생 동안 연구했다. 그리고 완성한 책. 바로 이 책. 각각의 장이 끝날 때마다 '코치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질문한 후 답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생각을 실천했을 때 부와 성공이 이루어진다. 생각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습관을 낳고 습관은 인생을 변화시킨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도 이것, 좋은 책들이 말하는 모든 것은 하나로 집중된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2. 책에서 밑줄..

건선 원인 초기 증상 치료 방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건선 원인 초기 증상 치료 방법 좋은 음식 1. 건선이란? 건선은 피부에 경계가 뚜렷하며 다양한 크기의 은백색의 비늘로 덮여 있는 홍반성 구진 및 판이 형성되는 질환을 의미한다.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이며 다양한 임상 양상을 보인다는 특징이 있다. 2. 건선의 원인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다. 그러나 자연과학의 발전과 함께 생명과학의 연구에도 새로운 연구 방법들이 개발되면서 이를 이용한 건선의 원인 규명이 상당 부분 이루어지고있다. 의학계에서는 대체적으로 잠재적 유전 소인이 있는 사람이 개인의 생활 등 환경적 요인과 합쳐져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병하는 것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 건선은 정확하지 않은 이유로 신경에서 피부 세포의 성장 주기를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하는 신호를 보..

눈 온 날 하는 산책 [내부링크]

눈 온 날 하는 산책 라쿤이는 하루 4번 정도 산책을 나갑니다. 실외배변을 해서 더 많이 나갈 때도 있어요. 겨울에 날씨가 안좋아도 비가 와도 어쩔 수가 없어요. 밤에도 산책을 나갈 수밖에 없네요. 눈이 많이 왔는데 산책을 갔습니다. 왠지 강아지들은 눈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좀 추울텐데, 그래도 좋아합니다. 눈이 쌓여서 다행히 미끄럽지는 않습니다. 바람도 많이 안불어서 아주 춥진 않았구요. 추운 날 보통 집에만 있기 쉬운데 강아지 키우면 그래도 산책하고 걷기도 하고 좋습니다.

햇살 좋은 가을 산책(강아지와 함께하는 산책) [내부링크]

햇살 좋은 가을 산책 우리집 반려견 라쿤이에요. 믹스견이고 올해 5살 되었습니다. 산책과 잠자기를 제일 좋아합니다. 사진을 정리하다가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적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다 그냥 없애는 것보다 우리 아이 즐거웠던 모습 가끔 보면 좋을 것 같아서요. 라쿤이가 우리집에 오기까지 사연이 좀 있었어요. 이젠 완전한 가족이 되어 같이 모든 것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좋아하는 건 다 해주려 합니다.

모범택시 시즌2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내부링크]

모범택시 시즌 2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1. 드라마 개요 모범택시 1이 끝나고(21.4.9~5.29) 거의 2년 여만에 시즌2가 돌아왔다.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2. 등장인물과 내용 작품의 주역 ‘무지개 운수 5인방’을 연기한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 김의성(장성철 역), 표예진(안고은 역), 장혁진(최주임 역), 배유람(박주임 역)이 전원 시즌 2에도 합류한다. ‘모범택시’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억울한 피해자들을 위해 사적 복수를 대행해 주는 비밀스러운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그들이 쫓는 ‘가해자들’ 그리고 양쪽 모..

위염 위장병 증상 원인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염 위장병 증상 원인 좋은 음식 우리나라 암 환자 7명 중 1명은 위암 환자라 한다. 지난해 12월 중앙암등록본부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위암 유병자는 전체 암 유병자의 14.2%로 갑상선암에 이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암만이 아니다. 보통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위염, 위궤양 등 비슷하게 위 관련 병을 앓는 사람도 많이 있다. 우리나라 10명 중 1명꼴로 해당하는 질환을 갖고 있다 하는데 문제는 많은 이들이 위염과 같은 속 불편함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위염이 있는 사람들은 없는 사람들보다 위암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위내시경 검사와 식습관 개선, 금연, 금주 등의 습관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1. 위염의 증상 내시경 검사 상에 관찰되는..

자가 면역력 키우기 새해 건강 면역력 강화 홍삼 건강 기능 식품 [내부링크]

자가 면역력 키우기 새해 건강 면역력 강화 홍삼 건강기능식품 1. 자가 면역력 머지않아 구정이다. 2023 새해가 되어서 다시 올 한 해의 계획을 세우면서 나의 건강에 대한 계획도 하나쯤은 포함이 되어 있을 것이다. 나이를 한 살 더 먹으면서 그리 반갑지만은 않은 것은 또 한 살 먹는구나, 하는 나의 건강이 염려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의미로 오늘은 셀프 메디케이션이란 무엇인가 살펴보자. 셀프 메디케이션(selr-medication) 스스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 대표적인 것으로 "면역력 강화"이다. 면역력 지키기의 기본은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식습관, 개인위생 관리이다. 숙면과 휴식, 고른 영양소의 섭취 등이 면역력을 관리하고 지킬 수 있게 한다. 충분한 수면을 통한..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 부자 되는 방법 부자 되는 습관 [내부링크]

생각의 비밀 김승호 회장 부자 되는 방법 부자 되는 습관 생각의 비밀 속 부자 되고 올바른 사람이 되는 인사이트~~!!! 너무 좋은 이야기, 5가지를 지키면 나도 모르게 부자가 된다. 1. 좋은 꿈을 현실로 바꾸는 방법 꿈을 적어라! 말이 가진 힘을 증폭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글로 써 놓는 것입니다. 김승호 회장은 말의 힘을 믿는 사람입니다. 한번 말을 하고 나면 잊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음을 믿는다고 한다. 그 말에 힘을 부여하고 계속해서 그 힘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액자에 써서 걸어놓거나 그에 알맞은 이미지를 만들어 포스터로 제작하여 걸어놓는다. 개인적인 새로운 목표나 회사의 새로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첫 번째로 하는 것이 바로 그런 일이다. 매번 그런 방식으로 수많은 목표를 달성..

당뇨병 초기 증상 좋은 음식 좋은 차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 증상 좋은 음식 좋은 차 1.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정상인의 경우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을 정도로 혈당이 조절되고 여기에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된다. 이런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일을 못 하는 상태가 되면 혈당이 상승하여 이로 인해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가 되고 이런 상태를 우리가 당뇨병이라고 한다. 2. 당뇨병의 원인 유전과 환경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뇨병에 걸리기 쉬운 유전적 체질을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사람이 당뇨병을 유발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될 때 발생하게 된다.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 인자로는 고령, 비만, 스트레스, 임신, 감염, 약물 등이 있다. 환경은 유전과 달리 나의 ..

돈을 부르는 말버릇 (일본 최고 대부호에게 배우는) [내부링크]

1. 책 소개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쓰는 말버릇이 우리의 인생을 좌우한다! 평범한 회사원에서 젊은 억만장자가 된 저자가 일본의 대부호에게 배우고 몸소 실천한, 그래서 인생이 드라마틱 하게 바뀌는 말버릇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다. 말버릇이란 무엇일까? 말버릇이란 그 사람의 사고방식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습관이다. 말버릇의 중요성과 놀라운 힘을 직접 경험한 저자는 습관적으로 내뱉는 일상의 몇 마디 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나도 모르게 했던 불행한 언어를 말하고 있지는 않는지 꼭 돌아보고 행복한 언어로 바꾸어야 한다. 그래야만 내 인생이 바뀐다. 2. 책의 목차 - 목차 중 기억에 남는 부분들 제1장 인생이 생각대로 흘러가는 "주문"의 말버릇 내가 하는 말은 모두 우주..

겨울철 피부 보호 가려움증 원인 해결 [내부링크]

겨울철 피부 보호 가려움증 원인 해결 다른 계절에는 괜찮은데, 겨울만 되면 피부가 가려운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걸 어째야 하나? 어떤 경우는 무심코 긁다가 피를 보는 경우까지 있고 피를 보고 나서야 멈추고 후회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번 겨울도 예외는 아니다. 왜 겨울에 피부가 가려울까? 그 이유와 대책은 없는지 한번 찾아봤다. 1. 원인 겨울은 피부에 더 많은 보습을 필요로 하는 계절이라 한다. 그 이유는 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와 더불어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여러 난방 기기가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수분 함유도가 높은 피부에서 습도가 낮은 주변 환경으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이라 한다.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제대로 떨어져 나가지 않고 피부에 남아 껍질이 벗겨지는 것처럼 하얗게..

갱년기 여성 갱년기 남성에 좋은 음식 약 [내부링크]

갱년기 여성 갱년기 남성에 좋은 음식 약 일전에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갱년기에 먹어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본다. 내가 갱년기인 것은 어떻게 알까? 그냥 나이가 그 정도 되어서일까? 다음은 갱년기 우울증 증상 및 체크리스트이다. 체크를 먼저 해보자. 1. 쉽게 피곤해진다. 2. 걱정이 많아지고 사소한 일에도 신경이 많이 쓰인다. 3. 모든 게 다 귀찮고 의욕이 떨어진다. 4. 즐거운 일이 없다. 5. 불필요한 죄의식에 사로잡힌다. 6. 자신이 초라하다고 느낀다. 7. 잠을 설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8. 두통 등의 만성통증이 계속된다. 9. 쉽게 짜증 내며 불안하다. 10. 집중력이 저하되고 건망중이 증가한다. 11. 모든 일이 비관적으로 보인다. 12. 자주 죽음을 생각하게 된다...

성인 adhd 개념 증상 치료 방법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성인 adhd 개념 진단 치료 방법 체크리스트 갈수록 성인 adhd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예전엔 아이들에 해당하는 병인줄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다. 오늘날은 수많은 아동과 성인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를 앓고 있다 한다. adhd는 단순히 성격이나 특성이 아니라 소아정신과적 질환이다. 이렇게 소아들의 질병으로 간주되던 것이 2013년부터 성인 질병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또 최근까지도 adhd는 소년 환자를 기준으로 삼는 질환이었던 이유로 여성 환자의 진단율 또한 낮았다고 한다. 코로나 시대를 기점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일이 늘면서 주의력에 심각한 문제를 발견한 사항이 늘어나게 되면서 진단 또한 늘어난 경우가 많다. 1. 개념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는 산만함, ..

마흔 이후 멋지게 나이 들고 싶습니다 마흔에게 마흔 마음 공부 [내부링크]

나답게, 멋지게 나이 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 1. 개요 「마흔 이후 멋지게 나이 들고 싶습니다」는 마흔이라는 나이를 기점으로 더 단단해지고 나다워짐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 좀 더 나은 지금보다 더 나은 내일을 살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도록 44가지의 생각할 버림과 변화를 말하고 있다. 멋지게 나이 들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의 소망일 것이다. 어쩌면 마흔이라는 나이는 지금 시대에 그리 젊지도 그리 늙지도 않은 나이이다. 그래도 좀 더 성숙한 사람으로 어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이 책은 길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안내서 역할을 한다. 읽으면서 감탄을 한 부분들이 있다. 평소에 조금씩은 느끼고 있었지만, 그냥 사는 게 바빠서, 아니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남들도 다 그렇다고 ..

미세먼지 기준 발생 원인 농도 대처법 [내부링크]

미세먼지 기준 농도 대처법 오늘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날이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16시간 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경우, 다음날 24시간 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내려진다. 겨울철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 바로 오늘 같은 날이다. 날은 맑지만, 하늘이 뿌옇고 앞이 흐린 느낌, 몸과 마음이 흐릿한 날이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1. 개요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작고 가는 먼지 입자. 호흡 과정에서 폐 속에 들어가 폐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는 폐 질환을 유발하는 대기오염물질을 말한다. 초미세먼지란? 미세먼지 중에서도 작은 입자를 가진 먼지다. 미세먼지가 대기 중에 부유하는 분진 중 직경이 1..

EXIT( 엑시트) 책 송사무장 자기 계발 [내부링크]

EXIT( 엑시트) 책 송사무장 자기 계발 부자가 되기에 3년이면 충분하다 1. 책 소개 처음, 이 말에 꽂혀서 읽은 책. 알고 보니 저자는 부동산 투자로 사업으로 성공하고 자신이 그동안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교육을 통해 나누고 있는 사업가였다. 두 번째 읽게 되면서 두고두고 봐도 좋다는 생각을 했고 우리나라에선 부자가 되는 방법은 부동산 투자와 사업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눈을 뜨기 시작했다. 2. 책의 목차 3. 책에서 밑줄 친 부분 그러므로 당신이 현재 어떤 직업을 가졌는지는 중요치 않다. 현재의 직장에서 최대한 종잣돈을 모으고 그 돈이 스스로 일을 하게 만드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잊지 말아라.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돈의 ..

역류성 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좋은 음식 보통 현대인은 잦은 외식, 급한 식사 방법, 불규칙한 식사시간, 과식 등 좋지 않은 식습관으로 인해 질병을 가질 확률이 높다. 그중에서도 역류성 식도염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질병이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그제야 질병으로 인식하게 되는데 역류성 식도염 같은 경우는 올바른 식습관을 갖고 있고 유지하면서 식생활을 해야 한다. 또 한 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좀 관리하다 보면 나은 듯하여 원래의 나쁜 습관으로 돌아가면 또다시 증상이 발현되고 이런 상황들이 계속 반복하게 되면서 쉽게 낫지 않게 된다. 1. 뜻 위식도 역류성 질환은 위 내용물이 소량씩 식도로 역류하고 이러한 역류의 과정이 반복되어 식도 점막이..

겨울철 낙상 사고 위험도 예방 [내부링크]

겨울철 낙상 사고 위험도 예방 1. 낙상 사고의 원인 날씨가 춥고 기온이 뚝 떨어진 겨울철에는 정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어난다고 한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 낙상으로 인한 치료를 위하여 병원 출입이 늘어난다. 보통 생각에 밖에서 넘어지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낙상 사고를 당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 오히려 대부분의 낙상사고는 집에서 일어난다. 물기가 있는 주방 근처나 욕실에서 넘어지는 경우가 많고 양말을 신다 미끄러진다거나 바지를 입다 중심을 잃고 쓰러지거나 앉아있다가 일어설 때 어지럼증을 느껴서 한쪽으로 쏠려 넘어지는 경우 등 생활 중에서 나도 모르게 당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위에 사례들은 다 내 주변에서 지인들이 겪은 사례들이다. 시어머니가 주방에서 물기 있는 곳에..

겨울철 혈압 낮추는 법 혈압 상승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혈압 낮추는 법 혈압 상승 예방법 1. 겨울 갑작스러운 혈압 상승 요인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큰 겨울철에는 혈관의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이 되는 혈관 질환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평소 정상인 사람도 낮은 기온에 노출되면서 혈압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다. 특히 만성질환(심뇌혈관, 고혈압, 당뇨 등)이 있는 경우면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경우 심혈관계에 부담이 커기게 되어 갑자기 치명적일 수 있다. 따라서 겨울철과 환절기에 특별히 더 관리를 해야한다. 2. 평소 혈압 관리에 좋은 음식들 1) 현미 현미는 혈압을 낮추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식물성 불포화지방인 리놀레산과 리놀렌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이것은 혈관 속 지방 덩어리인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하브 에커 [내부링크]

백만장자 시크릿 부자마인드 하브 에커 1. 책 소개 세상엔 정말 좋은 책이 많다. 이 책 역시 많은 소문과 소리를 들은 책이었고 읽어야지 하고 맘만 먹고 있던 책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읽게 되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굉장하다." 보통 그러지 않는가? 부자가 되려면 부자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그런데 솔직히 부자 마인드를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고 나의 뇌구조와 나의 마음가짐과 나의 행동을 부자처럼 바꿀 수 있는지 ..... 그것은 참 별개의 문제였다. 막연하다.... 이런 생각뿐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공감에 공감을 하면서 가끔 피식 웃으면서 이 책이야말로 부자 마인드를 만들어주는 매뉴얼이 되겠구나 싶었다. 그렇게 눈물과 웃음을 뺀 후 읽어버렸고, 그 이후의 내가 할 일은 왠지 간단명료해졌다...

층간 소음 기준 강화, 중국발 입국자 PCR 검사 강화, 휘발유 유류세인상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다. 새해부터 달라지는 여러 제도를 정리해 본다. 1. 층간 소음 기준 강화 살면서 층간 소음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가? 요새는 흔한 분쟁인 층간 소음, 그런 만큼 기준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2023년 1월 2일부터 새해부터 층간 소음 기준이 낮아진다. 층간 소음 중 뛰거나 걸을 때 나는 '직접충격소음'의 1분간 등가소음도 기준을 낮은 39, 밤은 34로 기존보다 4 낮춘 '공동주택 층간 소음의 범위 및 기준에 관한 규칙'이 내일 시행된다고 환경부와 국토부가 1일 밝혔다. 층간 소은은 직접충격소음과 공기전달소음으로 나뉜다. 직접충격소음은 걷거나 뛰는 소리, 문 여닫는 소리, 물건 등 낙하 및 끄는 소리, 망치 소리 등을 포함한다. 앞으로 이들 소음에 대한 1분간 등가소음도 값이 낮은 3..

겨울철 안전 운동 주의점 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겨울철 안전 운동 주의점 다이어트 효과 오늘은 2022년 마지막 날이다. 벌써 한 해가 간다는 것이 믿기지 않게 시간이 빨리 간다. 운동을 꾸준히 하겠다는 연초의 계획을 거의 드문드문하게 실행했기에, 내일부터는 정말 운동을 일주일에 5번 정도는 꼭 하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정리해 보았다. 나는 겨울 동안 실내에서 실내 자전거를 탈 계획이다. 한번에 30분~40분, 칼로리는 200칼로리 이상 소모할 계획으로 운동하려 한다. 2023년에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갖겠다. 1. 겨울철 안전 운동 날씨가 많이 추운 겨울에는 이 날씨 때문에 운동을 소홀히 하거나 자칫 건너뛰기 쉽다. 운동량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겨울이 되면 기초대사량 자체가 낮아지게 될 수밖에 없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소비되는 칼로리도 줄어들..

이승기 공식 입장 이후 후원 기부 소속사 [내부링크]

이승기 공식 입장 이후 후원 기부 소속사 서울대어린이병원에 이승기 씨는 29일 진료환경 개선을 위한 발전 기금 20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아청소년을 위해 그동안 꾸준한 후원과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는 이승기 씨의 각별한 관심에서 시작되었다. 이승기 씨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방문해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아픈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선사하고자 결심했다고 한다. 아나가 환아를 치료할수록 적자가 발생하는 어린이병원의 구조적 문제와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지원율이 급감하고 있는 현실적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진료환경 개선 기금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저출산은 국가 존립의 문제이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시크릿 자기 계발 켈리최 추천도서 [내부링크]

시크릿 자기 계발 켈리최 추천도서 여러 권의 자기 계발서를 읽었지만, 이 책만큼 여러 내용이 한 권에 집대성 되어 있는 책은 없을 듯하다. 사실 이 책을 접한 건은 벌써 10년도 훌쩍 전이다. 그때는 그냥 뭐지? 하는 느낌으로 그냥 읽었던 것 같다. 하지만, 올 해를 마무리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단연코 가장 큰 변화라면 자기 계발에 진심을 다하게 되었다는 것, 그리고 그 중심에는 이 시크릿 책이 있었다는 것이다. 사람은 역시 절박해야 움직인다 하던가? 이런 말이 있는 건, 아마도 나만 그런 건 아닌듯하다. 올 한 해는 절박했다. 외부 상황, 내부 상황 모두. 그리고 이젠 반백살이 넘은 시점에서 이렇게 계속 살던 대로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모두가 같은 길을 가고 그 길을 그냥 따라가..

갱년기 여성 나이, 기간, 두통, 불면증, 증세 [내부링크]

갱년기 여성 나이, 기간, 두통, 불면증, 증세 갱년기인 아내와 사춘기인 자녀가 한 집에 살고있을 때 누가 이기는지? 혹시 들어본 적이 있는가? 바로 갱년기 아내라고 한다. 이렇게 사춘기보다 더 무섭다는 갱년기는 무엇인지, 갱년기를 슬기롭게 보낼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1. 정의 갱년기란 노화로 인한 난소의 퇴화로 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시기를 말한다. 여성은 보통 45~55세 경이 되면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히 감소되는데 갱년기 증상들은 대부분 생리적인 현상으로 대개는 그냥 좋아지므로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골다공증이나 생식기 증상처럼 지속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잘 관리하고 치료받는 것이 좋고 이렇게 잘 관리한다면 건강한 노년으로 넘어갈 수 있다. 생리가 불규칙하다가 1년 이상 하..

일타 스캔들 출연진 줄거리 등장인물 예고편 [내부링크]

일타 스캔들 출연진 줄거리 등장인물 예고편 1. 기본 정보 1) 제작연도 2023 / 1월 14일 첫 방영(토, 일밤 9:10분~ ) 2) 채널 tvN 3) 장르 코미디/로맨스/ TV 주말드라마 4) 연출 유제원 / 극본 양희승 /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2. 드라마 내용 입시지옥에 뒤늦게 입문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여사장과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에서 별이 된 일타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이다. 가족을 위해 열혈 입시 맘으로 변신을 꾀하는 반찬가게 사장님 남행선(전도연)과 남 부러울 것 없는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섭식장애를 겪고 있는 일타장사 최치열(정경호)의 만남이 어떻게 로맨스로 발전하게 되는 지가 주요 볼거리다. 3. 드라마 출연진 1) 남행선(전도연 분) 반찬가게 사장, 극 중..

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 [내부링크]

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조셉 머피, 오시마 준이치) 1. 책 소개 소망을 이루려면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이 책에서 말하는 주제는 딱 이 문장으로 끝난다. 너의 소망을 이루려면 너의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이 책은 100일간 5분씩 할 수 있는 명상으로 채워져있다. 책을 한 번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도 좋지만, 하루에 5분씩만 책을 읽고 생각을 해보는 것도 좋다. 책 자체는 그렇게 짜여 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내 마음과 내 잠재의식을 들여다볼 수 있는 여유를 가져본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목표와 마음에 집중해 보면 나의 삶은 몰라보게 달라지게 될 것이다. 2. 책을 읽고 밑줄 친 부분 1) 자신의 잠재의식을 아는 것이 모든 종류의 부, 즉 정신의 부, 금전의 부에 이르는 지름길입..

KEEP GOING 킵고잉 주언규 (월 천 만원 벌기) [내부링크]

KEEP GOING 킵고잉 주언규 (월 천 만원 벌기) 1. 책 소개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궁지에 몰려서야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공부했고 지옥 같은 사업을 돌려세울 수 있었다. 킵고잉의 작가 주언규 님은 본인의 이야기를 이렇게 시작했다. 주언규 님은 유튜버로 유명한 분이다. 지금은 작가, 강사, 유튜버 등 여러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2. 책에서 밑줄 친 부분 그 과정에서 배운 것이 있다고 한다. "잘 되는 건 운이구나." 처음에는 영원히 할 수 있는 수준의 시도를 하는 것이 좋다. 성공하면 한 단계 높은 시도로 시간을 채우고 실패하면 더 작은 시도로 시간을 채운다. 내 수저는 내가 만들어야 한다. 아등바등 사오천 만원을 만들어 부동산에 투자해서 월세 50만 원을 받든 주식투자..

이승기 공식 입장(후크 소속사 대응 음원 수입 ) [내부링크]

이승기 씨와 후크엔터테인먼트와의 갈등에 대해 법률대리인을 통한 공식 입장이 나오고 현재, 이승기 씨 측이 후크 권진영 대표와 전·현직 이사들 등 4인을 고소한 것까지 진행되고 있다. 오늘은 또 가수 이선희 팬덤이 후크엔터테인먼트를 향해 이승기와 관련해 제기된 여러 루머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선희 팬클럽 연합은 22일 공식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성명문을 게재했다. 이렇게 팬클럽 연합은 "이승기와 관계가 스승과 제자란 타이틀로 우리 아티스트의 입장이 매우 곤란해졌는데 이승기가 방관하고 있는 점이 이해 불가"라고 부연하고 있다. 또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우리 아티스트의 음원, 음반을 비롯해 콘서트, 행사, 광고 등 모든 활동의 수익 분배 구조를 투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태의..

겨울철 발목 골절 증상 재활 [내부링크]

겨울철 발목 골절 증상 재활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노인의 발목 골절이 많고 그것이 날씨가 추울수록 더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0년간 발목 골절 환자 79만 명을 분석한 결과 발목 골절 발생률은 10년간 32% 증가했다. 특히 여성은 폐경 이후인 50대에서 급격히 발병률이 늘었다.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 위험이 커지는 50대와 60대에서 발목 골절 위험이 매우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계절별로는 60대 이상의 겨울철 발병률이 가장 높다. 원래 발목 골절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은 이렇다. 1. 넘어지거나 낙상 2. 점프 후 착지할 때 3. 실수로 잘못된 걸음걸이로 걷거나 접질렸을 때 4. 축구, 농구, 달리기, 스키 등의 스포츠 활동 5. 자동차 사고 하지만, 추운 날씨로 50대 ..

잠 못 드는 밤 불면증 성인병 수면 장애 [내부링크]

잠 못 드는 밤 불면증 성인병 수면장애 1. 개요 12월 22일은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이다. 동지는 밤 길이가 14시간 25분에 달한다고 한다. 동지 이후는 낮 길이가 내년 하지까지(6월 21일) 조금씩 늘어나게 된다. 한겨울에는 자연의 섭리에 따라 다른 계절보다 오래 푹 자는 게 건강에 좋다. 좋은 수면이란 잠자리에 누운 지 20분 이내에 잠이 들고 아침에 일어날 때는 힘이 들지 않아야 좋은 수면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좋은 수면을 누리는 사람은 많지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국민 대다수가 한 번 이상 불면증 등 수면장애를 겪어본 적이 있지만, 일시적일 때가 많다. 오랫동안 잦은 불면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수면 장애 환자는 2016년 약 50만 명에서 2021년 70만 명에..

트롤리 드라마 등장인물 ( 뜻, 넷플릭스 ) [내부링크]

트롤리 드라마 등장인물 ( 뜻, 넷플릭스 ) 1. 드라마 개요 제목 트롤리라는 말은 공중의 전선으로부터 트롤리 폴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아 달리는 버스를 말한다. 드라마에서는 윤리학에 등장하는 '트롤리 딜레마'를 주제로 하고 있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기차 선로 위에서 일하고 있는 인부 다섯 명을 향해 브레이크 고장 난 트롤리 전차가 달려오고 있다. 그리고 당신은 이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선로 변환기 옆에 있다. 트롤리가 직진하면 인부 다섯 명은 죽는다. 하지만, 당신이 옆 선로로 바꾼다면 다섯 명은 살지만 대신 옆 선로에서 일하는 한 명이 죽게 된다. 당신은 트롤리의 진행 방향을 바꿀 것인가? 그런데 이때, 옆 선로에서 일하는 사람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럼 어떻게 할 것..

눈 올 때 차 눈 올 때 운전(블랙아이스) [내부링크]

눈 올 때 차 눈 올 때 운전(블랙아이스) 1. 눈 올 경우 운전 요새 날씨가 너무 춥다. 거기다가 눈까지 자주 내려 빙판길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운전하는 사람이 많고 자차로 직장까지 이동하는 경우에는 난감하지 않을 수 없다. 날씨가 궂은 날에는 차를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지만, 피치 못한 경우에는 또 자동차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춥고 얼음이 얼어 있는 경우, 어떻게 운전을 해야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까? 특히 도로에 보이지 않는 빙판길인 "블랙아이스"는 운전자들에게 큰 걱정이 아닐 수 없다. 아무리 운전을 잘하고 경력이 많다 해도 빙판길 앞에서는 그 능력이 발휘되기 힘들다. 2. 블랙아이스 블랙아이스란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갈 경우, 도로 위에 녹았던 눈이 다시 얇은..

이기는 습관 (보도 섀퍼 반드시 이기는 습관 요약 리뷰) [내부링크]

이기는 습관 (보도 섀퍼 반드시 이기는 습관 요약 리뷰) 1. 책 소개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 보도 섀퍼의 책이다. 그가 쓴 책들은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밀리언셀러가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최악의 조건을 딛고 일어나 드라마틱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지혜와 비결을 들려준다. 그가 위너라고 불렀던 그들은 무엇보다도 변화를 주저하지 않았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기에 위너들은 남다른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냈다. 또 세상과 타인이 규정해놓은 삶의 규범들을 거부할 줄 알았다. "위너"라고 불리는 불가능한 꿈을 가능한 현실로 만든 사람들의 30가지 이기는 습관을 담은 책이다. "위너는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천재가 아니다. 위너는 포기를 ..

부자의 사고법 나폴레온 힐 황금률 [내부링크]

부자의 사고법 나폴레온 힐 황금률 1. 책 소개 은 성공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의 숨겨진 글을 모은 책이다. 그는 세계 최고의 부자들로부터 얻어낸 부를 성취하는 불변의 법칙을 얻었고 그것을 담은 책이다. "최고의 부와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판단하는가?"를 탐구한 후 모든 사람이 자기 삶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부의 핵심 법칙인 황금률을 발견해 냈다. "자기암시"와 "암시", "자신감", "보복의 법칙", "환경","습관" 등의 핵심 키워드를 통해 평범한 사람이 최고의 부와 성공을 얻게 만드는 법칙을 설명한다. 다음 목차에 나오는 12가지 키워드만 살펴봐도 이 책의 내용을 대략 짐작할 수 있고 나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도 또한 찾게 될 것이다. 2. 책의 목차를 보자. 1장 사회..

습관이 답이다(톰 콜리) 습관의 힘 21일의 법칙 [내부링크]

습관이 답이다(톰 콜리) 습관의 힘 21일의 법칙 1. 습관의 정의 습관이란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생각이며, 무의식적인 선택이다. 그래서 습관이 되면 우리는 일일이 생각하지 않고도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뇌가 일을 덜할 수 있게 되고 그려면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는 것이다. 습관은 에너지를 아끼려는 우리 몸의 지혜다. 여기서 습관이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생각이란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의식하는 시간보다 무의식이 활동하는 시간이 훨씬 많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 치료의 목적이 무의식을 의식화하는 것이라고 했다. 무의식을 의식화해야 하는 이유는 이를 잘 사용하고 다룰 수만 있다면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2. 습관을 만드는데 필요한 것 믿음은 부유함을 만들어 낼 수도 있고 가난함도 만들어 낼 수..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혈액 순환 면역 감기에 좋은 차 [내부링크]

겨울철 차 혈액순환 면역 감기에 좋은 차 1. 추운 겨울에 마시면 좋은 차 겨울철엔 날씨가 추워서 몸도 춘다. 이럴 경우 따뜻하고 뜨끈한 차 한 잔이 나에게 온기와 건강을 함께 가져다준다. 차가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이 중에서 겨울철에 마시기 좋은 차를 알아보자.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 감기에 좋은 차를 살펴보고 가끔 마시면 기분도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 2. 차의 종류 1) 생강차 생강차는 감기에 걸렸을 때 달여서 마시는 차이다. 생각은 특히 멀미를 가라앉게 하고 부기를 빼 주는데 좋다. 또 위장을 보호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갖고 있다. 그 밖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소화기를 따뜻하게 해 가래나 기침을 줄여준다. 생강차는 얇게 저며서 생각을 냉수에 헹구어 중불에서..

겨울 식중독(노로 바이러스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 식중독(노로 바이러스 예방법) 1. 노로바이러스 정의 노로바이러스 장염은 사람의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크기가 매우 작은 바이러스인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어나는 식중독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 번식력이 떨어지나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 오히려 활동이 활발해진다. 그래서 겨울철 식중독의 주된 원인이 된다. 2. 원인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식품이나 음료를 섭취하여 감염된다. 이 질병에 걸린 사람에게 옮기도 한다. 사람에서 사람으로 쉽게 퍼지며 소량의 바이러스만으로도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높다. 나이와 상관없이 감염되며 겨울철에 감염률이 높다. 3. 증상 보통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고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근육통, ..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태계일주 기안84 무계획 남미여행 ) [내부링크]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태계일주 기안84 무계획 남미여행) 1. 소개 무계획, 생고생 예능 타큐이다. 10년간 패턴화된 일상 속에서 쉼 없이 달려온 기안84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번아웃과 매너리즘에 빠져 타성에 젖은 자신을 발견하고 진짜 나를 찾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바로, 지구 반대편으로 떠나기이다.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를 하게 된 주인공과 그를 위해 달려온 이시언과 여행 유투버 빠니보틀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 태어나서 처음 경험하는 열흘간의 여정으로 세 남자의 남미 여행기가 펼쳐진다. 먼저 내가 해보지 못한 남미 여행기라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웠다.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남미 여행이라 더 호기심이 든다. 2. 출연자 소개 오는 11일(일요일) 오후 4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mbc 신규 예능 프로그..

스트레스 관리 방법 해소 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 관리 방법 해소 방법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것은 내가 원해서든, 아니든 간에 사람이 사회라는 곳에서 다른 사람과 교류를 하면서 살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부분이라 생각된다. 일절 안 받기를 원한다면 그냥 아무 일도 안 하고, 아무도 안 만나고, 아무런 갈등도 없이 혼자 사는 것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이건 결국 비현실적인 일이다. 우리는 모두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이런 것은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결국 이런 극단적인 방법은 아예 도움이 안 되는 것이므로 우리는 우리에게 적절한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 나가야 한다. 스트레스가 그렇다고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니다. 스트레스는 긍정적인 삶의 에너지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 사람마..

겨울철 면역력 코로나 시대 면역력 [내부링크]

겨울철 면역력 코로나 시대 면역력 젊었을 땐 잘 몰랐고 그냥 건강하다 생각하며 살았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시대가 점점 변할수록 중요하게 느껴지는 면역력., 면역력이 높다면 우리 몸은 어떤 질병에 노출되더라도 덜 타격을 받게 된다. 하지만, 면역력이 낮다면 흔하디흔한 질병에 걸리더라도 위험에 빠질 수가 있다. 목숨까지 위협을 받을 수 있다. 면역력을 키우는 습관은 결국 자기계발하는 습관과도 동일하다. 면역력이란? 면역이란 의학적으로 우리 몸에 들어온 항원에 대항해 항체가 만들어짐으로써 동일한 항원이 다시 침입하더라도 이로 인해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항력을 가지는 것. 즉, 우리 몸을 지켜주는 똑똑한 자가 시스템이다. 이렇게 좋은 면역력이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더욱 중요하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일..

부자 마인드 [내부링크]

부자 마인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가난한 사람은 두려움 때문에 안전지대에 머물고 부자들은 두려움에도 행동한다. 생각은 감정을 낳고 감정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결과를 낳는다. 수백 만 명이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지만, 그 자체로는 실질적인 부를 가져다 주지 못한다. 진짜 성공하려면 행동을 취해야 한다. 생각에서 감정까지는 내면세계의 것이다. 그런데 결과는 외부 세계의 것이다. 여기서 내면과 외부 세계를 잇는 다리가 바로 행동이다. 우리의 목표가 행동 없이 내면세계에서 끝난다면 어떤 결과도 나올 수 없다. 그러나 사람들은 행동이 중요하다는 걸 알면서도 실제로 행동으로 잘 옮기지 못한다. 바로 의심과 걱정, 두려움 같은 마음속 장애물 때문이다. 이런 두려움 등은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에 심각한 걸림..

드라마 더 글로리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더 글로리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등장인물, 줄거리) "도깨비"와 "미스터 선샤인"의 김은숙 작가가 이번에는 복수를 담은 장르물을 가져왔다. 또 송혜교는 이번 작품을 통해서 연기 변신에도 나설 예정이다. 기존 김은숙 작가가 써왔던 작품과는 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만큼 송혜교 역시 "더 글로리"를 통해 새로운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더 글로리 줄거리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여자가 자신의 전부를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건축가를 꿈꾸었지만, 고등학교 시절 잔인한 학교폭력으로 자퇴를 한 주인공이 가해 주동자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아이..

책 속 명상 방법(미라클 모닝 명상의 장점 마음의 평온) [내부링크]

책 속 명상 방법(미라클 모닝 명상의 장점 마음의 평온) 1. 명상 순서 1단계 편안하게 앉을 만한 조용한 장소를 찾는다. 그리고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소파나 의자, 바닥, 혹은 방석에 반듯하게 앉는다. 2단계 책상다리를 하고 꼿꼿하게 앉는다. 눈을 감아도 좋고, 대략 60센티미터 앞의 바닥을 내려다봐도 좋다. 3단계 천천히 깊게 호흡하며 당신의 호흡에 집중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코를 통해 들이마시고 입을 통해 내뱉되, 가슴이 아닌 복부 쪽으로 숨을 집어넣어야 한다. 가장 효과적인 호흡법은 가슴이 아닌 복부를 팽창시키는 호흡법이다. 4단계 이제 호흡의 리듬을 찾아가기 시작한다. 3초를 최대한 천천히 세면서(하나, 하나 반, 둘 둘 반, 셋, 셋 반) 들이마신다. 들숨은 3초간 유지한다(하나, 하나 반, ..

미라클 모닝(아침을 기적으로 만드는 팁) [내부링크]

1. 미라클 모닝 (아침을 기적으로 만드는 팁) 우리는 바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뀌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은 우리의 삶이 뭔가 잘못되었다는 말이 아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성장과 발전을 끊임없이 욕망한다. 미라클 모닝은 삶을 바꾸는 가장 실용적이고 결과 지향적이며 효과적인 습관이다. 그것도 생각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말이다. 건강, 행복, 경제, 인간관계, 경력 등 삶의 모든 방면에서 우리는 10등급의 성공을 원한다. 그러나 지식, 경험, 마음가짐, 신념 어느 면에서든 자기 계발의 정도가 10등급에 미치지 못한다면 삶은 언제나 고달플 수밖에 없다. 우리의 성공 등급은 언제나 우리의 자기 계발 등급과 일치할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 계발에 매일 시간을 투자하지..

눈물의 여왕(김수현 2023 하반기 기대 드라마) [내부링크]

눈물의 여왕 '눈물의 여왕'으로 김수현이 드라마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배우 김수현이 선택한 드라마는 멜로다. '눈물의 여왕'은 별에서 온 그대를 집필한 박지은 작가가 쓴 신작으로 박지은 작가와 김수현은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서"에 이어 세 번째 드라마를 같이 하게 된다. 김수현은 극 중에서 용두리 마을의 자랑이자, 퀸즈 그룹의 법무이사인 '백현우'역으로 나오게 된다. 김수현의 아내로는 김지원이 함께 드라마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지원은 퀸스 그룹 재벌 3세이자 퀸즈 백화점의 도도한 여왕 "홍해인" 역을 맡았다. 부부로 호흡하는 김수현과 김지원은 위기를 함께 극복하며 기적 같은 사랑을 보여줄 것이라 한다. 박지은 작가의 웃음과 잔잔한 멜로가 섞인 드라마로 감동과 웃음을 같이 얻을 수 있는 드라..

부의 초월자(조셉 머피) [내부링크]

부의 초월자(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중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보자. 잠재의식을 우리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데 이용해 보자. 1단계 부는 무한하게 샘솟는 것임을 이해하라 생명의 원리가 나에게 생명을 부여했기에 생명의 원리에 담긴 힘과 사실, 속성도 내 안에 살아 있다. 사랑이란 내 안에 살아있는 존재이자 생명의 원리인 만물의 근원에 충성하고 신의를 지키는 것이다. 내가 보고 알고 있는 모든 것은 생명의 원리에서 나왔음을 이해하는 게 첫 단계다. 생명력은 에너지 활력, 건강,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근원이다. 생명력이 부를 창조하는 건 풀잎이나 눈의 결정체를 만드는 것 만큼 쉬운 일이다. 2단계 잠재의식에 부의 개념을 심는다. 지금 잠재의식에 부의 개념을 심기로 마음먹자. 아이디어를 반복해서 생각..

명쾌한 자기 계발 책(더 리치)-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 [내부링크]

명쾌한 자기 계발 책(더 리치)-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 리치(The Rich)는 세계 1% 부자의 성공 비결 10가지 연금술을 담은 책이다. 이 10가지만 그대로 따라 한다면 세계 1%의 부자가 될 확률은 99%인 것이다. "부자 되는 확실한 방법"을 알려준다는 말이다. "연금술이란?" 돌이나 철을 금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연금술을 10가지 방법이나 알려준다. 내가 50 여 권의 자기 계발 책을 읽고 난 다음, 이 책을 읽고 느낀 것은 무엇보다도 간결하게 부자 되는 방법을, 명확하게 실행하는 방법을 누구라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는 것이다. 많은 책들이 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사실 그냥 읽는 순간에만 이해하고 그냥 덮이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