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okjesns1의 등록된 링크

 kookjesn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어쩜 지애비를 꼭 닮았냐~!] [내부링크]

뽀동이와 엄마가 시외버스를 타고 가는데... 뽀동이가 갑짜기 "엄마 쉬~이"하자 "잠깐 기다려"하고 뽀동이 엄마는 얼른 종이컵을 찾아 갖다 대려는데.. 대기도 전에  뽀동이가 그만 엄마 손에다..

[노사문제] [내부링크]

고추들이 띠를 두르고 파업에 나섰다. 고추들이 중노동에 대한 임금인상 요구가 이유였다. #첫째. 우리는 주로 야간이나 시간외 근무를하며. #둘째. 조명등도없이 어두운 곳에서 일하고. #셋째. ..

[여성 상위] [내부링크]

맹구가 몸이 안 좋아 병원에갔다. 의사가 검사용 소변을 받아오라 고 했다. 땡초는 소변을 간호사에게 주고 나왔다. 그런데 간호사의 실수로 소변을 엎지르고 말았다. 난감해진 간호사가 망서리..

누가 이리 맞는 말만 골라 하는지.. 넘 똑똑해!!! [내부링크]

남자는 돈 있으면 딴짓을 하고 여자는 돈 없으면 딴짓을 한다. 가난이 문으로 들어오면 사랑은 창문으로 나간다. 남자는 철들었을 때가 죽을 때다. 김태희랑 사귀어도 전원주랑 바람피우는 게 남..

[잘 사는 사람] [내부링크]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사람] [내부링크]

가장 훌륭한 인격자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고  가장 존경 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내부링크]

01. 상대에게 즐거움과 이익을 주어라. 02.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 주어라. 03. 상대의 흥미를 유발하라. 04. 웃음 띤 얼굴로 상대하라. 05.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라. 06. 자기 잘못을 ..

[정주영 회장의 어록들] [내부링크]

01. 운이 없다고 생각하니까 운이 나빠지는 거야. 02. 길을 모르면 길을 찾고, 길이 없으면 길을 닦아야지. 03. 무슨 일이든 확신 90%와 자신감 10%로 밀고 나가는 거야. 04. 사업은 망해도 ..

[서산대사의 解脫詩] [내부링크]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배웠다 주눅 ..

의사들이 인정한 민간요법 [내부링크]

1. 불면증에는 파뿌리와 대추 파뿌리와 대추를 달여 먹으면 좋습니다. 파뿌리는 발한 작용을 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의 뿌리 부분만 5개, 대추 10개에 물 세 사..

[심장 건강법 10가지] [내부링크]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단순 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라도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호두를 먹어라 미국 예일대 ..

[블랙커피가 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커피는 중독성이 있다. 그리고 사람을 초조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설탕이나 크림 등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적당히 마시면 건강상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있다...

[간 해독에 좋은 음식 & 즙]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특히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고,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유전 등으로 인해 간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에 이상이 있을 땐 심한 피로감, 황달, 안색이 어두워지고, 소..

[오이를 꼭 먹어야 하는 14가지 이유] [내부링크]

오이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야채이며 ‘수퍼 푸드’라 불릴 만큼 건강에 좋답니다. 1. 오이는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너무 바빠 물을 충분히 마시지 못 한 경우 차가운..

[20년 더 사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1. 하루 30분 걷기  2.2년 추가 정상 체중을 유지하고 심장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그러나 30분을 매일 체크 하는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스탠포드 의과 대학에서 30분 걷기..

[아내의 생일] [내부링크]

남편이 아내의 60회 생일을 축하해 주기위해 케이크를 사려고 제과점에 갔다. 제일크고 화려한 케이크를 골라서 주인에게 부탁했다. "케이크에 글을 좀 넣어 주세요." -당신은 늙지도 않는구료. 더..

간댕이가 부었나 [내부링크]

오랫동안 홀아비로 지내던 할배가 칠순을 맞게 되었다. 며느리가 시아버지에게 거금 만 원을 주면서 말했다. "낼 칠순잔치를 할건데, 시내에 가서 깨끗하게 목욕 좀 하고 오세요" 시아버지..

[조상들의 재미있는 성 속담] [내부링크]

춘보 용철 (春菩鎔鐵)  봄 여자는 쇠(철)를 녹이고 추자파석 (秋子破石)  가을 남자는 돌을 깨뜨린다. 군밤과 젊은 여자는 곁에 있으면 그저 안 둔다. 여자와 볶은 콩은 곁에 있으면 먹게 ..

침어낙안(沈魚落雁) [내부링크]

- 물고기가 숨고 기러기가 땅에 떨어지다, 아름다운 여인 [잠길 침(氵/4) 고기 어(魚/0) 떨어질 락(艹/9) 기러기 안(隹/4)] 아름다움은 영원한 기쁨이다. 남자의 美(미)는 총명에 있고 여자의 총명은 아름다움에..

청매죽마(靑梅竹馬) [내부링크]

- 어릴 때부터 의좋게 지낸 한 쌍의 남녀 [푸를 청(靑/0) 매화 매(木/7) 대 죽(竹/0) 말 마(馬/0)] 어릴 때부터 한 동네에서 같이 놀며 자란 벗의 대명사는 竹馬故友(죽마고우)다. 장난감 죽마를 타고 놀았으니..

낙정하석(落井下石) [내부링크]

 – 우물에 빠진 사람에 돌을 던지다. [떨어질 락(艹/9) 우물 정(二/2) 아래 하(一/2) 돌 석(石/0)] 우물에 빠진(落井) 사람에게 줄이나 사다리를 던져주기는커녕 돌을 던진다(下石). 참으로 고약한 놀부 심보다..

구리지언(丘里之言) [내부링크]

 - 민간에 떠도는 말, 근거가 없는 말의 비유 [언덕 구(一/4) 마을 리(里/0) 갈 지(丿/3) 말씀 언(言/0)] 사람들은 말의 홍수 속에서 산다. 새로운 소식이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귀를 쫑긋한다. 새 소식 news를..

노심초사(勞心焦思) [내부링크]

 – 몹시 마음을 쓰며 애를 태우다. [일할 로(力/10) 마음 심(心/0) 탈 초(灬/8) 생각 사(心/5)] 매사에 천하태평인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모든 일에 비관적인 사람이 있다. ‘내일 일을 오늘 걱정하지 말라’고..

집기양단(執其兩端) [내부링크]

- 양극단을 바르게 잡아 치우치지 않다, 중용을 실천하다. [잡을 집(土/8) 그 기(八/6) 두 량(入/6) 끝 단(立/9)] 일상에서 많이 듣는 中庸(중용)의 말은 쉽다.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

지강급미(舐糠及米) [내부링크]

- 겨를 핥다 쌀까지 먹는다. [핥을 지(舌/4) 겨 강(米/11) 미칠 급(又/2) 쌀 미(米/0)] 처음에는 겨를 핥다가 나중에는 쌀까지 먹는다는 뜻으로, 욕심이 점점 커짐을 이르는 말이다. 어려운 글자로 된 성어지만..

서시빈목(西施矉目) [내부링크]

- 서시가 눈을 찡그리다, 추녀가 흉내 내다 망신당하다. [서녘 서(襾/0) 베풀 시(方/5) 찡그릴 빈(目/14) 눈 목(目/0)] 중국에서 미인의 대명사 西施(서시)는 四大美人(사대미인) 중에서도 첫손으로 꼽는다. 시대..

일궤십기(一饋十起) [내부링크]

 - 식사 중에 열 번이나 일어나다, 손님맞이에 정성을 기울이다. [한 일(一/0) 먹일 궤(食/12) 열 십(十/0) 일어날 기(走/3)] 나라를 잘 다스리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지도자들의 모습은 여러 성어로 남아 있..

백면서생(白面書生) [내부링크]

 – 글만 읽어 세상일에는 경험이 없는 사람 [흰 백(白/0) 낯 면(面/0) 글 서(曰/6) 날 생(生/0)] 들에 나가 땀 흘려 일을 해 본 적이 없어 얼굴이 하얗다(白面). 그러면서 집 안에서 글만 읽어(書生) 모르는 것..

추풍소낙엽(秋風掃落葉) [내부링크]

 - 가을바람에 낙엽이 휩쓸리다, 낡은 세력을 일소하다. [가을 추(秋/4) 바람 풍(風/0) 쓸 소(扌/8) 떨어질 락(艹/9) 잎 엽(艹/9)] 식물의 잎이 날씨 등 환경의 적응으로 양분을 보내고 말라서 떨어진다. 낙엽을..

거세개탁(擧世皆濁) [내부링크]

- 온 세상이 모두 흐리다, 위아래 모든 사람이 바르지 않다. [들 거(手/14) 인간 세(一/4) 다 개(白/4) 흐릴 탁(氵/13)] 온 세상(擧世)이 모두 흐리다(皆濁)는 지위의 높고 낮은 구분 없이 바르지 않고 부정에 물..

불학지인(不學之人) [내부링크]

 - 배우지 못해 멋대로 행동하는 사람 [아닐 불(一/3) 배울 학(子/13) 갈 지(丿/3) 사람 인(人/0)] 배운 것이 없어 아는 것이 없는 사람을 不學無識(불학무식)하다고 한다. 배우지 않아 재주가 없고 사리에 어두..

촉견폐일(蜀犬吠日) [내부링크]

 - 촉 지방의 개가 해를 보고 짖다, 식견 좁은 사람이 현인을 비방하다. [나라이름 촉(虫/7) 개 견(犬/0) 짖을 폐(口/4) 날 일(日/0)] 가장 오래된 가축인 개는 인간과 또 가장 가깝다. 1만 8000년 전부터 길렀..

법불아귀(法不阿貴) [내부링크]

 - 법은 권력자에 아첨하지 말아야 한다. [법 법(氵/5) 아닐 불(一/3) 언덕 아(阝/5) 귀할 귀(貝/5)] 국가의 강제력을 수반하는 사회 규범이 법이다. 그 강제력이 힘 있는 권력자나 돈 있는 부자를 피해 가면 법..

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되는 7가지 [내부링크]

1. 음주 후 샤워와 사우나는 금물이다  술을 많이 마신 뒤 술을 깨기 위해 사우나에 들어가거나 찬물로 샤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사우나에 들어가는 것은 알코..

사자성어 : 초순건설(焦脣乾舌) [내부링크]

초순건설(焦脣乾舌) - 입술이 타고 혀가 마르다, 몸과 마음이 몹시 괴롭다. [탈 초(灬/8) 입술 순(肉/7) 마를 건(乙/10) 혀 설(舌/0)] 고사성어 풀이 : 입술과 혀가 말을 정확히 하는데 중요한 구실을 하는 만..

사자성어 : 도불습유(道不拾遺) [내부링크]

도불습유(道不拾遺) - 길에 떨어진 물건을 줍지 않다, 법이 엄격함 [길 도(辶/9) 아닐 불(一/3) 주울 습(扌/6) 남길 유(辶/12)] 고사성어 풀이 : 길에 떨어진 물건이라도 주워 자신이 가지지 않는다는 말에는 뜻..

고장난명(孤掌難鳴) [내부링크]

 - 외손뼉으로는 소리를 내지 못한다, 혼자서는 일을 이루지 못한다. [외로울 고(子/5) 손바닥 장(手/8) 어려울 난(隹/11) 울 명(鳥/3)] 혼자서 일을 잘 할 수 있는 특수한 영역 말고는 대부분..

노처녀의 진동기구 ~ [내부링크]

부부가 저녁시간이 되어 집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딸애의 침실에서 뭔가 야리꾸리한 소리가 들리는 것이었다. 엄만 이상한 듯 딸의 방문을 열어 보았다. 그랬더니 딸이 진동 기구(?)를 갖고 욕정..

[으음......] [내부링크]

어느날 똘이 엄마가 이웃사촌인 순이 엄마에게 고민을 털어놓았다.  “우리 그인 매일 밤 다른 여자랑 놀아나느라고 나는 쳐다보지도 않지 뭐예요.” 그러자 순이 엄마가 자상하게 조언을 해 ..

10센티 [내부링크]

한 남자가 마녀를 찾아가서 말했다. "저는 물건이 50센티인데 여자들이 너무 크다고 상대를 해주지 않아요. 의사한테 물어봤는데 작게 할 수가 없데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그러자 마녀가 ..

정력 끝내주시는 할아버지 [내부링크]

80세가 넘는 한 노인이 공원벤치에 앉아 울고 있었다. 길가던 남자가 노인에게 물었다. "무슨 문제가 있나요?" 노인이 대답했다. "나는 스무살짜리 아가씨와 얼마전에 결혼했다오" "또 다른 문제가 ..

[지혜로운 이의 삶] [내부링크]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무엇을 들었다고 쉽게 행동하지 말고 그것이 사실인지 깊이 생각하며 이치가 명확할 때 행동하라.   벙어리처럼 침묵하고 임금처럼 말하..

[아들에게 전하는 인생 교훈] [내부링크]

한빛은행 내부 인터넷망에 올라 2만여 직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한빛은행 부행장 김종욱님이 작성하셨다고 합니다. 1. 아들아!!! 약속 시간에 늦는 사람하고는 동업하지 ..

[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되는 7가지] [내부링크]

1. 음주 후 샤워와 사우나는 금물이다  술을 많이 마신 뒤 술을 깨기 위해 사우나에 들어가거나 찬물로 샤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뜨거운 물로 샤워하거나 사우나에 들어가는 것은 알..

[천연 청국장이 보약이다] [내부링크]

1. 암을 막는 탁월한 항암식품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물질이 풍부한데, 이 물질은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전립선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포닌 또한 암 예..

몸에 좋은 기름 '3가지'.. 종류별 활용법 [내부링크]

기름은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 건강에 좋다. 대표적으로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가 있다. 각 기름의 건강 효..

매일 술 1잔 마시면, 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 20% 감소 [내부링크]

술을 간단히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가울 만한 소식이 있다. 매일 적당량의 술을 마시면, 주요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최대 20%까지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의대..

의사들이 인정한 민간요법 [내부링크]

1. 불면증에는 파뿌리와 대추 파뿌리와 대추를 달여 먹으면 좋습니다. 파뿌리는 발한 작용을 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의 뿌리 부분만 5개, 대추 10개에 물 세 사..

[누운풀처럼 자기를 낮추어라] [내부링크]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자기가 아는대로 진실만을 말하며 주고 받는 말마다 악을 막아 듣는 이에게 편안과 기쁨을 주어라 무엇을 들었다고 쉽게 행동하지 말고 그..

[기억에 남는 좋은 글] [내부링크]

친구와의 약속을 어기면 友情(우정)에 금이 가고, 자식과의 약속을 어기면 尊敬(존경)이 사라지며, 기업과의 약속을 어기면 去來(거래)가 끊어집니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엔 負擔(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건희 회장의 명언들] [내부링크]

01. 남의 잘 됨을 축복하라. 그 축복이 메아리처럼 나를 향해 돌아온다. 2. 항상 기뻐하라. 그래야 기뻐할일이 줄줄이 따라온다. 03.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나도 모르는 사이..

[군대에 있는 애인에게 면회를 간 어느 아가씨!!!] [내부링크]

요즘은 신분증 제출하고 구두로 면회신청 하지만 옛날에는 면회 신청서 라는 용지가 별도로 있었는데 거기에 보면 이름, 주소, 주민번호, 관계를 적는 칸이 있었다 이 아가씨 그걸 적다가 마지..

[시험] [내부링크]

아들이 시험 점수를 받아 왔다 아버지는 시험 점수를 보자 화가 치밀어 올라 이렇게 이야기했다. "다음 시험에서 70점 이상 받아오면 네가 원하는 것을 사 주고" 70점 밑으로 받으면 넌 내 ..

[하필이면 그날 고추를..] [내부링크]

호식이는 옆집에 사는 초 절정 미인을 사모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미인한테는 그녀가 애지중지 하는 강아지가 있었다. 강아지는 그녀의 침대에서 잠을 같이 잤다. 그리고 툭하면 그녀가 뽀뽀를..

[욕 안하는 남녀 ] [내부링크]

맞선을 보기로 한 남자가 2시간이 지나서야 어슬렁 어슬렁 나타난 것이었다. 그녀는 열을 받아서 가만히 앉아 있다가 드디어 남자에게 한 마디 했다. 개,새,끼     키워 보셨어요 그녀는 속으로..

공곡공음 [내부링크]

공곡공음(空谷跫音) - 빈 골짜기에서 들리는 발자국 소리, 뜻밖의 즐거운 일이나 반가운 소식 [빌 공(穴/3) 골 곡(谷/0) 발자국소리 공(足/6) 소리 음(音/0)] 고사성어 풀이 : 온갖 소리에 뒤섞여 살아가는 사람..

사자성어 : 진퇴유곡(進退維谷) [내부링크]

진퇴유곡(進退維谷) - 앞으로도 뒤로도 못가고 궁지에 빠지다. [나아갈 진(辶/8) 물러날 퇴(辶/6) 벼리 유(糸/8) 골 곡(谷/0)] 고사성어 풀이 : 앞으로 전진을 하는데 장애를 만나 아무리 탈피를 하려해도 해도..

사공견관(司空見慣) [내부링크]

 - 사공이 자주 보아 익숙하다, 귀하지 않고 일상적인 일 [맡을 사(口/2) 빌 공(穴/3) 볼 견(見/0) 익숙할 관(心/11)] 우리나라 稀姓(희성)의 하나인 司空(사공)은 고려 때 正一品(정일품)의 벼슬 명칭이라 하고..

산자수명(山紫水明) [내부링크]

- 산빛이 곱고 강물이 맑다, 산수가 아름다움 [메 산(山/0) 자줏빛 자(糸/6) 물 수(水/0) 밝을 명(日/4)] 산속의 초목이 선명(山紫)하여 아름답고 강물이 맑다(水明). 그만큼 그윽하고 아름다운 풍경은 찾기 드물..

교언영색(巧言令色) [내부링크]

 - 아첨하는 말과 비위맞추는 얼굴 표정 [공교할 교(工/2) 말씀 언(言/0) 하여금 령(人/3) 빛 색(色/0)] 말을 조리 있게 잘 하면 모두들 우러러본다. 옳지 못한 일에 항거하지 못하고 입 다물고 있을 때 앞장서..

이령지혼(利令智昏) [내부링크]

- 이익은 지혜를 어둡게 만든다. [이할 리(刂/5) 하여금 령(人/3) 슬기 지(日/8) 어두울 혼(日/4)] 눈앞에 이익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는 완전히 초월한 도인이 아니고선 없을 것이다. 그 이익이 합당한 것이 아니..

살풍경(殺風景) [내부링크]

- 메마르고 삭막한 풍경, 꼴불견 행위나 그런 짓을 하는 사람 [죽일 살(殳/7) 바람 풍(風/0) 볕 경(日/8)] 자연의 모습이나 어떤 정경을 나타내는 風景(풍경)에 죽일 殺(살)이 붙었다고 무시무시한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