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dopamine의 등록된 링크

 kor-dopami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더러운 책상 담당 일진, 스카이 케어 클리어S 무선청소기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패키징 제품이 포장되어 있는 패키지의 외관에는 제품의 생김새와 하단에는 모델명이 작성되어있습니다. 패키지의 후면에는 ..

안드로이드 카메라 무음 설정법 | ADB | 기본 카메라 무음 [내부링크]

※ 준비물 - ADB 다운로드 - PC와 통신이 가능한 케이블 - 안드로이드 디버깅이 활성화 된 스마트폰 ※ 방법 우선 상단의 하이퍼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은 ADB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풀으셨다면 해당..

discord.js | Adding the role timed out. | Remove the role timed out.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문제 발견 계기 및 사유 추측 기존에 잘 작동하던 역할 지급 관련된 모든 명령어들을 이용시 역할 추가시 = Adding the role timed out.라는 문구를 역할 제거시 = Remove the role timed out. 이라는 문구를 출..

입체적인 스피커 Creative PEBBLE V3 사용후기 [내부링크]

본 제품은 제이웍스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패키징 이번에 Creative PEBBLE V3 2채널 스피커를 제공 받아 본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기본적인 스펙으로는 블루투스 5.0, 2채널..

안전하며 튼튼한 케이블, 스카이 비트 USB-PD 고속 충전 케이블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고속충전을 위해 이용한 고속충전 어댑터는 스카이 필 GaN65S 3포트를 이용했습니다! ※ 패키징 상품의 운송 회사는 CJ 대한통운을..

롤 와일드리프트(League Of Legends Wild rift) 아이폰 사전 예약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와일드 리프트가 10월 28일 출시합니다! 현재(10월 17일)를 기준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전예약 방법 우선 앱스토어의 메인화면에 와일드리프트가 대문만하게 있으며 없..

PC 강제 종료 현상 [ 갑자기 종료됨/원격종료 의심/AMD 그래픽카드 ] [내부링크]

※증상 어느순간부터 PC를 잘 이용하다가 갑자기 한순간씩 Alt + F4를 연타해서 종료할때 뜨는 창이 지속적으로 뜨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꼭 윗 창이 뜰때는 하고있던 모든 창들까지 다 강제로 종료되서 굉..

USB에 윈도우 10(Windows10) 설치하기 [내부링크]

준비물 - 최저 32GB의 용량을 권장드리며, SSD를 추천드립니다. ( SSD + 외장하드 케이스 연결 ) - WinToUSB 다운로드 - Windows 10 iso 사용방법 우선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상단에 있는 "이미지 선택"..

저감도 유저에게 좋은 장패드, Roccat Sense Aimo XXL 간단 사용 후기 [내부링크]

본 제품은 제이웍스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패키징 우선 리뷰 작성을 위해, 제품을 받았는데 상자 크기가 보통이 아니었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장패드를 구매했을때 상자의..

Roccat 제품 드라이버 설치 방법 [내부링크]

우선 Roccat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 https://ko.roccat.org/Support ] ROCCAT - 드라이버 및 지원 Dedicated to high quality in-house gear design and engineering, fut..

노트북 언더볼팅 하는 방법 - Intel(R) Extreme Tuning Utility [내부링크]

우선 하단의 사이트에서 인텔의 튜닝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product/66427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인텔 XTU)용 다운로드 인텔 제품에 대한 지원 소프트웨어,..

5만원대 저렴한 모니터 Udea LOOK 200 HDMI 사용후기 [내부링크]

본 제품은 직접 돈을 주고 구매를 한 제품이며, 아직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 추후 추가적인 리뷰가 작성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매목적 모니터 하나만 이용을 하며, 코딩과 게임, 디스코드 등등을 했었..

내 IP주소와 ISP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IP주소는 흔히들 인터넷상의 집주소라고들 많이 이야기를 하며, 작게는 친구들끼리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위해 조금 크게는 개인 웹 페이지나 홈서버를 운영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ip주소를 손쉽게 알아..

2020년 9월,10월 롤 우르프 모드 일정 [내부링크]

이번 패치 예정인 10.20 버전에 우르프 모드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롤 본서버에 패치되기 이전에 테스트를 하는 서버인 PBE 서버에 우르프 모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이 가능하며 지난번 우르프와 마..

스카이 필 GaN65S 3포트 충전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패키징 언제나 그렇듯이 CJ 대한통운으로 배송이 되었으며, 발송한지 하루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면 SKY의 물건..

discord.js DB 연동하기 | 데이터베이스 | node.js DB [내부링크]

모듈 다운로드 우선 DB를 읽어오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mysql 모듈이 필요하며 하단의 npm 명령어로 모듈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DB 연동 위 이미지처럼 mysql를 불러오고 호스트, 포트, 아이디, 비밀번호, DB를..

초등학교(초등학생) | 중학교(중학생) | 고등학교(고등학생) 자가진단 사이트 [내부링크]

이번에 자가진단 페이지가 리뉴얼되었으며, 사이트 주소는 하단과 같습니다. 자가진단.com 위 링크 접속시 자가진단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단축키 | 바이오스 초기화 방법 | CMOS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 바이오스 진입 단축 키 삼성(SAMSUNG): F2 / ESC 엘지(LG): F2 / F12 HP: F10 / ESC 델(DELL): F2 / F12 기가바이트(GIGABYTE): F12 / DEL 애즈락(ASRock): F11 / DEL MSI: F1 또는 F12 아수스(ASUS): F2 / DEL..

탁상용 이동식 선풍기 - 스카이 케어 윈드 400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패키징 기존대로라면 9월 11일에 제품이 도착해야하지만, 현재 택배 화물이 그 바이러스 때문에 물량이 밀린 상태라 하루 뒤인 9..

RX 580 언더볼팅 | msi Afterburner 언더볼팅 [내부링크]

우선 Msi AfterBurner을 실행하시고, 중앙 조절 값 Core Clock의 왼쪽에 있는 그래프 표시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셋팅을 마친 값이라 Voltage의 그래프가 두가지로 나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대..

무료로 삼성 기기 CSC 변경 하는 방법 | 삼성테마 CSC | ChangeCSC Samsung Free Tool | 녹스 안깨짐 [내부링크]

ChangeCSC Samsung Free Tool 다운받기 - Mega 27.9 MB file on MEGA mega.nz 꼭 윈도우 10 이용자분은 윈도우 디펜서 실시간 보호를 끄고 다운받아주세요! 우선 CSC를 변경하기 위해, 조건을 하단에 정리하자면..

지포스 나우(Geforce Now) 타 통신사(SKT,KT) 가입 방법 / 이용 방법 [내부링크]

Nvidia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가 기존에는 LG U+의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서 제공하던 서비스가 이번에(8월 24일) 타 통신사 및 U+의 LTE 이용객들도 가입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풀..

스포티파이(플레이어) 한국어 설정방법 [내부링크]

우선 스포티파이가 설치된 경로를 들어가기 위해, 스포티파이 바로가기의 속성을 누르시고 하단에 있는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주세요. 위처럼 스포티파이가 설치된 경로로 폴더가 열리는데 여기서 prefs라는 파..

카카오톡 앱에 암호 거는 법 [내부링크]

우선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항목들 중에서 개인/보안을 눌러주세요. 중간에 위치한 화면 잠금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위처럼 암호를 걸 것인지 설정하는 창이..

컬쳐랜드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하기 - 2020년 8월 [내부링크]

기존에 네이버페이 내에서 컬쳐랜드를 통한 포인트 충전이 가능했으나, 어느순간부터 충전이 불가능 해졌으며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컬쳐랜드와 네이버페이가 재협약을 맺아 포인트..

5,000원대 휴대용 선풍기 - 스카이 케어 윈드 100 휴대용 선풍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패키징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스카이 케어 윈드 100 이라는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면 뽁뽁이로 쌓여져있는..

카카오톡 실행 속도 향상 방법 | PC 카카오톡 [내부링크]

우선 Windows 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고 좌측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을 들어가주세요. 좌측 항목들 중에서 Windows 보안을 눌러주세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눌..

HeidiSQL 사용 방법 | 다운로드 [내부링크]

HeidiSQL 공식 페이지 Download HeidiSQL Ads were blocked - no problem. But keep in mind that developing HeidiSQL, user support and hosting takes time and money. You may want to send a donation instea..

시작프로그램 삭제 | 관리 | 추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시작하면 가끔 창이 뜨는 경우가 있으며, 보통 시작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합니다 :D 작업관리자를 이용한 시작프로그램 관리 우선 작업관리자에 들어가시고, 상단의 메뉴들 중에서..

롤 모바일 | League Of Legends:Wild Rift [내부링크]

리그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인 League Of Legends Wild Rift가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오픈 베타 관련 소식이 나올 경우 이메일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안드로이드는 현..

조금 아쉬운 스카이 핏 ANC200 사용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패키징 스카이사에서 제품을 발송할때는 CJ 대한통운을 이용하며, 택배 수거 시간 이전에 발송시에는 보통 다음날에 도착하는..

스카이 비트 X7 USB-C허브 사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패키징 및 외관 상품 도착시에 패키지의 전면에는 SKY C타입 허브 물건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상하단으로 상자를 빼는 방..

이그닉 바이북 14 2세대 -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는 허겁지겁 받자마자 분해를 했지만, 이번에는 외관부터 실사시 온도와 게임 구동시 온도 및 프레임을 알려드리고자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 외관 이그닉 바이북 14 2세대의 상단 모습이며,..

이그닉 바이북 14 2세대 분해 + 개봉기 [내부링크]

이번에 적당히 쓸만한 노트북을 찾다가 이그닉 바이북 14 2세대를 발견하여 구매하였습니다 :) 쿠팡에서 구매를 했으며, 큰 상자 안에 뽁뽁이와 이그닉 상다가 들어있었습니다. 겉부분이 조금 더럽긴하지만 내용..

디스코드 봇에 로그인을 해보자! - botclient.tk [내부링크]

우선 디스코드 개발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봇 토큰을 하나 가져와주세요! Discord Developer Portal Discord Developer Portal — API Docs for Bots and Developers Integrate your service with Discord — wheth..

울트라 ISO(Ultra ISO) 사용방법 [내부링크]

https://www.ezbsystems.com/ultraiso/ ISO CD DVD image creator, editor and ISZ DMG DAA UIF to ISO converter - UltraISO can extract/create/edit/convert CD and DVD ima UltraISO Handle CD and DVD Images..

Windows Server 2019 (윈도우 서버)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하기 [내부링크]

우선 비밀번호를 변경할 원격컴퓨터에 접속을 해주세요! 제어판을 들어가시고, 사용자 계정을 눌러주세요. 다른 계정 관리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암호를 변경할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좌측의 메뉴중에서 암..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 창 안나옴 / 안나올때 [내부링크]

우선 메모장을 켜주시고, 하단의 문구를 참고하여 입력해주세요! java -jar (옵티파인 풀네임).jar 이렇게 입력을 마쳤으면, Ctrl + S를 눌러서 저장 창을 띄어주세요. 옵티파인이 있는 곳에 start.bat으로 저..

마인크래프트 1.15.2 옵티파인 모드 다운로드 [내부링크]

우선 하단의 링크를 눌러주셔서 옵티파인 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https://optifine.net/downloads 페이지에 접속을 하셨으면, 상단에 있는 Preview versions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저희가..

아이폰 탈옥 없이 카메라 무음 만들기 [내부링크]

'단축어'앱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작성자의 기종은 아이폰11, IOS 14입니다. 우선 단축어 앱을 검색하여 실행을 해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조금 복잡한게 많이 보이실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Adobe Flash Player Update) 끄기 /차단 [내부링크]

어느순간부터 PC를 부팅할때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해라고 창이 계속 나오는데 혹여나 동일 창으로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 우선 윈도우 키 + R을 누르시고 하단의 경로를 입..

베가 아이언(IM-A870*) 펌웨어 PDL 다운로드 [내부링크]

가정용 홈 서버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끔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추후 예고 없이 페이지가 닫히거나 다운로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SKT 펌웨어 다운로드 베가 아이언 KT 펌웨어 다운로드 베가 아이언..

스카이 Fiil X100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스카이 Fiil X100이며, SKY의 Fiil 시리즈 중의 일부 제품입니다 :D 가격은 최저가 기준으로 G..

[한시적 무료] GTA5 무료 [내부링크]

에픽게임즈에서 저번 크리스마스때 GTA5를 무료로 푼다는 소문이 돌았었지만 결국 루머로 판별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에픽게임즈에서 GTA5를 5월 15일부터 ~ 5월 21일까지 일시적 무료로 푼다는 사실이..

로지텍 G102(2세대) LightSYNC 사용 후기 [내부링크]

본 제품은 로지텍에서 기여를 무료로 증정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언박싱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입니다. 해당 제품의 출시가는 26,900원으로 타 게이밍 마우스에 비하면 적당한..

SKY 15W 폴더블 무선 충전기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스카이 폴더블 무선충전기입니다. 스카이 폴더 무선충전기를 구매하면 퀵차지 3.0 고속충전기 어..

디스코드 토큰 변경법 | 토큰 그래버 피해 [내부링크]

우선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어디에서인가 디스코드 본계의 토큰을 빼앗긴 상황이며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상한 서버나 프로그램은 다운받지도 않았는데 토큰을 따여서 여기저기 초대가 되고 이상한 서버에 접속..

[FTP] 레이드라이브 사용 방법 [내부링크]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RaiDrive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https://www.raidrive.com/ RaiDrive, The Best Way to the remote storage RaiDrive makes cloud storage or NAS easily a local drive..

스카이 핏 프로 사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스카이사에서 출시한 스카이 핏 프로라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리뷰를 올리기에 앞서, 필자는 음..

에어팟 2 짝퉁 간단 사용기 - i90000 [내부링크]

기존에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에어팟 짝퉁을 들어보기만 하고 구매를 안하고 관심만 가졌었지만 이번에 포스팅도 할 겸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언박싱 2월 10일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을 했고,..

SSL 발급을 간편하고 무료로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은 위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win-acme의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주세요. https://github.com/win-acme/win-acme/releases win-acme/win-acme A simple ACME client for Windows (for use with Let's Encrypt et..

모니터 144hz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셔서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셔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위에서 선택..

한성 1200R 커브드 144hz 모니터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모니터를 60hz만 사용하다가 이번 기회에 모니터를 갈아엎자 해서 쿠팡에서 한성 1200R 커브드 144hz 모니터를 구매 했습니다. 조립 과정을 찍은 사진은 많이 없으며, 간단 사용 후기만 작성하겠습니다...

스카이 커넥팅 파워 착 올인원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 리뷰를 할 제품은 스카이 커넥팅 파워 착 올인원 이라는 제품입니다! 우선 상자를 개봉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구..

네이버 블로그 임대 후기 | 사기인 것 같으면서, 사기 아닌 사기 [내부링크]

기존에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종종 글을 올렸었으며, 블로그 활동을 완전히 접고 제 머릿속에서 블로그라는 개념이 사라졌을쯤에 제 전화번호로 문자가 한통 왔더군요. 기기를 변경하면서 문..

Youtube Music 새 웹창(바로가기)이 안될때 [내부링크]

앞서 작성했었던 Youtube Music을 따로 새 창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만.. 언제부터인지 바로가기가 유튜브 뮤직만 불가하며, 다른 사이트들은 전부 가능하더군요. 삽질을 아무리 해도 안되길래..

스카이 PD 63W 2포트 듀얼 고속충전기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매주 목요일, 서포터즈가 발표되고 바로 다음날에 이렇게 택배가 도착을 하는데 받자마자 든 생각이 이번 택배는 오는 과..

새 HDD(SSD)를 구매 후 내 PC에 안나올때 해결법 [내부링크]

우선 필자는 샌디스크 SSD 250GB를 하나 주문을 하여, 장착까지 한 상태인데도 내 PC에서 없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 PC 위에 마우스를 올려주시고, 우클릭을 하시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스카이 도킹 PD 보조배터리 이용 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도 어김없이 우체국 택배로 발송을 해주셨더군요 :) 서포터즈가 일주일에 한번씩 선정하는데.. 우체국 비용만 해도..

에어팟 프로 간단 사용후기 [내부링크]

기존에는 에어팟 2세대를 잘 사용하고 있던 필자여서.. 에어팟 프로 출시당시에 `굳이 2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구매를 해야될까?`라는 생각이 들어 무시하고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친구가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

데바데 | 레식 한글채팅 - DeadByUnicodeGUI [내부링크]

※준비물 우선 아래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https://github.com/Codex-in-somnio/dead_by_unicode_gui Codex-in-somnio/dead_by_unicode_gui A simple, light-weight tool that allows you to ente..

스카이(SKY) 멀티파워패드/무선 충전기 [내부링크]

SKY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박싱 이번에는 SKY 제품의 5코일 무선 충전 패드를 리뷰하고자 체험단에 신청 했습니다 :) 우선, 체험단을 매주 선정하면서 서..

프레임 제한을 풀어보자! _ Dead By Daylight [내부링크]

우선 `윈도우 키 + R`버튼으로 실행 창을 출력해주시고, %appdata%를 입력해주세요. DeadByDaylight의 폴더를 찾아주시고,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Intermediate 폴더와 Saved라는 폴더가 존재합니..

포토샵 cs2 다운로드|설치 [내부링크]

※ 준비물 1) CS2 다운로드 PhSp_CS2_English.zip drive.google.com ※ 설치 방법 우선 위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시고, 압축 내부에 있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 해주세요. 설치 경로를 물어보고 Next를 계속 누르..

아이폰 11 그린(민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 11 기종으로 약정도 끝났겠다 통신사 이동을 이용해 저렴하게 기기를 구해왔으며, 며칠간 사용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 ※언박싱 기존에 아이폰을 구매하면 비닐에 감싸져서 깔끔한 상태이..

스카이 63w 보조배터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스카이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스카이사에서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기존에 샤오미 S2 10000mAh 4세대를 이용하고 있었으나, 점점 수명이 다하는 것이 느껴져서 보조배터리를 알아보..

오른쪽 스크롤바를 최소화 시키자! (Minimal Scrollba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기존에 크롬을 이용하시던 분들이라면 개발자 옵션에서 overlay-scrollbar이라는 기능을 한번씩은 보셨을겁니다. 긴 페이지에 들어가면 당연하게 오른쪽에는 스크롤바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개발자..

[스카이 서포터즈로 선정되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에 SKY가 전자제품 주변 기기들로 돌아오면서 보조배터리부터 거치대, 무선 이어폰 등등 여러 제품들을 판매하며 `스카이 서포터즈`라는 체험단이 있어서 신청을 해보니 서포터즈로 선정이 되었..

배치파일(bat)을 exe로 변환해보자! [내부링크]

위 압축파일을 받으시고, 압축을 해제하시면 위와 같은 help, setting, 변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의 `배치 파일`에는 내가 프로그램으로 변환하..

윈도우10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자!(다크모드 설정법) [내부링크]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 창이 나오실텐데, 좌측의 옵션들 중에서 '색'을 선택해주세요. '색 선택'을 누르시고 어둡게/밝게/사용자 지정 옵션중에서 `어둡..

PC에서 Youtube Music을 사용하자! (유튜브 뮤직 PC) [내부링크]

필자는 노래도 자주 듣는 편이라서 Youtube Music을 평소에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기기에서는 Youtube Music 앱이 있으나, PC에는 없어서 이걸 대용할만한 방법을 찾아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콕스 CK450 블랙 간단 사용기 [내부링크]

기존에 맥스틸 G630K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실 사용중에 A/S만 4~5번 보냈었습니다.)  어느날부터 w키가 먹통이기 시작하며, 무상수리 기간도 만료되어 쿠팡에서 저렴하게 적축을 사용한 콕스 CK450을 3만원..

광고나 바이러스를 쉽게 제거하자! MZK 다운로드 |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우선 PC를 사용하다가 이것저것 다운받다보면 바이러스에 걸리고, 광고가 내가 원하지 않아도 계속 생기는 현상을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것입니다. 바이러스를 걸렸을때 백신보다 더 간편하고, 무설..

에어팟 2세대 사용 후기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가 출시된 시점에서 에어팟 2세대가 아직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 유선이 쿠팡에서 16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거의 에어팟 2세대 가격의 2배정도 되는 가격이라 저 같은..

iMessage(아이메시지) 비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iMessage는 아이폰끼리 유심이 없더라도 와이파이라도 잡히면 가능한 일종의 카카오톡 비슷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가끔 이미지 전송이나 파일 전송이 안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므로 아이메시지를 비활성화하는 방..

아이폰 시간 표시 방법 변경하기 [내부링크]

우선 설정에서 ‘시간’을 검색하시고 세번째에 있는 날짜 및 시간을 들어가시면 24시간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 항목을 활성화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시간이 오후 1시 14분이면 13:14로 변경되어 출력이 됩..

아이폰 카메라 격자 만들기 [내부링크]

우선 설정 앱에 들어가셔서 상단 검색바에 ‘카메라’를 입력하여 검색하고, 나온 결과에서 두번째에 있는 카메라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격자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격..

아이폰 제어센터 수정하기 [내부링크]

우선 설정에 들어가셔서 제어 센터 항목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십니다. 여기서 두번째 란에 있는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누르시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항목을 추가하거나 제거..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설정 앱을 들어가시고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IOS 13.3.1 기준으로 ‘배터리’라는 설정란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배터리 사용 타임, 잔량 표시, 저전력 모드 등등 다양한 옵션들이 존재하며 배터리 성능 조..

아이폰 앱별로 언어 변경하기 [내부링크]

예시 상황으로)) 내가 카카오톡의 언어를 일본어로 젼경하고 싶다면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하단에 카카오톡을 누르시면 이런 식으로 접근 권한과 하단에 선호하는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누르면 카카오톡에..

2020년 아이폰7과 에어팟2 사용 후기 [내부링크]

기존에 필자는 아이폰 XS를 이용하다가 아이폰7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했으며 간단한 사용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 # 사용환경 크롬, 토스, 뱅킹, SNS, 유튜브를 주로 사용하며 앱들 반응 속도, 편의성을 위주로..

내 PC 비트 수를 확인하자 [내부링크]

우선 단축키로 바로 확인 가능한 방법을 설명 드리자면 키보드에서 Windows 버튼 + PauBrk 버튼을 누르시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내 PC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누르고 나오는 옵션들 중에서 `속성`..

Hwmonitor 사용법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Hwmonitor 사용 용도 -> 각 부품별로 온도나 팬 속도, 점유율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툴 중에서 하나입니다 :) 다운로드 불러오는 중입니다... + 사용법 Hwmonitor 포터블 버전이니,..

20년 1월 17일 | 비밀의 신전 [내부링크]

1) 신경쓰지마 (노미더) 2) 속임수 3) 리더 4) 불협화음 순서이며, 신전은 1월 22일 초기화가 됩니다. + 퍽 설명 1) 신경쓰지마[생존자] - 치료 불능 상태로 시작을 합니다.  + 핏 자국을 남기지 않습니다.  +..

링스(Linx)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버클럭시에 성능과 안정성 검사에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링스입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스레드 수에 자신의 CPU 스레드 개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확인을 눌러 저장하고 메모리 크기는..

구글 애드센스 강제 탈퇴|해지 하기 [내부링크]

※ 우선 저의 상황을 말씀 드리자면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 당시에 국적을 미국으로 설정해버려서 10달러 달성 이후에도 PIN 코드 인증을 못해 해지도 못하고 수익도 못내는 상황이었..

스팀 최근활동(게임) 기록 삭제 [내부링크]

※ 다운로드 ※ 사용방법 만약, 자신이 CS:GO Player Profiles 라는 게임을 실행 했었는데 기록을 지우고 싶으시면 위 배치파일을 다운받고 실행을 하시면 첫번째 절차인 스팀을 오프라인으로 변경하고 Steam..

레인보우 식스(레식) Your local save game 해결법 [내부링크]

레식을 하려하니 창이 뜨면서 Your local save game file is not in sync with the data on the cloud. Please choose which file to use라며 선택을 해라고 하는데 여기서 Cloud save game을 누르시고 우측 하단..

아이폰 IOS 베타에서 다운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IOS 13.1 베타를 발표하면서 많이들 올리셨는데, 저는 아이폰 6s에 13 베타를 올린 후 3D터치가 아예 안되는 말도 안되는 버그가 있어서 급히 다운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 ※ 준비물 - 라이트닝 케이블..

QCY TS2 사용후기 [내부링크]

우선 QCY T1은 개인사정으로 현재 없는 상황이라 이용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비교를 하며, 추후 다시 수령하면 내용 추가 하겠습니다! ※ 상자 외관 .좌측이 이번에 구매를 한 TS2이며, 우측 상자가 T1입니..

ipTime HDD3225 구매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노트북을 HDD에서 SSD로 바꿔주면서 1TB가 남길래 이거를 어디에 사용하지..  하다가 때마침 쿠팡에서 로켓배송에 16000원대로 저렴하게 판매중인 것을 봐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한글날 기념 RTX 2080 출시! [내부링크]

오늘은 10월 9일 한글날입니다! 세종대왕님께서 한글을 창작하신 기쁜 날이며, ZOTAC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RTX 2080 SUPER 한글판 에디션을 제작하였습니다. 최저가는 932,640원부터 시작하며 구매는 http:/..

PASS 인증번호 안올때 해결법 [내부링크]

본인인증 이용시에 인증을 편하게 해주는 PASS 앱을 이전부터 이용하고자 했으나.. 인증번호가 안와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발견을 한 방법입니다 :) 혹여나 따라했음에도 인증번호가 안오면 114에 연락을 하시는..

Adobe 에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2018 다운로드 [내부링크]

※ 준비물 - 에프터 이펙트 2018 - Amtlib.dll  invalid-file ※ 설치법 우선 위 파일을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보시면 위처럼 폴더를 포함하여 총 4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Set-up.exe를 눌러서 설치..

해외 구글 주소 모음 [내부링크]

일본 구글 주소 www.google.co.jp/webhp?hl=ja 중국 구글 주소 www.google.cn/webhp?hl=zh-CN 러시아 구글 주소 www.google.ru/webhp?hl=ru 미국 구글 주소 www.google.com/webhp?hl=en 영국 구글 주소 www.google..

Apex Legends 다운로드 속도 해결법 [내부링크]

※ 시작에 앞서, 본 내용은 Origin 내부에서 Apex Legends를 다운시에 발생하는 속도 문제 해결법입니다. + 해결 방법입니다만, 혹여나 가정 인터넷이 CJ이거나 광랜 미지원시 속도가 차이 없을 수 있으니 참고 부..

[PC/모바일]https 차단 우회 방법 [내부링크]

2018년 작년즈음부터 해외 서버를 두고 운영을 하고 있는 불법 사이트, 웹툰, 토렌트, 불법 도박등으로 인해 골머리를 앓으며 접속하면 패킷을 분석 후에 warning.co.kr로 접속하여 불법 사이트에는 접속을 못하게..

[가상머신] 버추얼 박스(Virtual Box) 설치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가상머신을 구동하는데 잘 알려진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VM ware, Virtual Box 등등이 존재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탑이라고 생각이 돼는 VM ware은 virtual box보다 체감 속도,기능키 편의성이 Virtual Box보..

윈도우 10 부팅 USB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 준비물 - 최소 8GB의 USB - 인터넷이 되는 PC 또는 노트북 ※ 제작 방법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

MAC OS와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3 [내부링크]

MAC OS과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2 이전 글 MAC OS과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1 - elementary OS (공식 사이트)- - 개인서버에서 다운로드(업로드 예정) 빠르고, 개방적이며, 사..

MAC OS과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2 [내부링크]

이전 글 MAC OS과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1 - elementary OS (공식 사이트)- - 개인서버에서 다운로드(업로드 예정) 빠르고, 개방적이며, 사생활을 존중하는 Windows와 macOS의 대안 OS The fast..

MAC OS과 닮은 Elementary OS 설치 후기 및 방법 - 1 [내부링크]

- elementary OS (공식 사이트)- - 개인서버에서 다운로드(업로드 예정) 빠르고, 개방적이며, 사생활을 존중하는 Windows와 macOS의 대안 OS The fast, open, and privacy-respecting replacement for Windows and..

[IIS] 윈도우10에서 IIS 설치하기 [내부링크]

IIS는 따로 외부에서 다운을 받아서 활성화를 시키는 작업이 아닌 , 단순 윈도우 내부에서 활성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 IIS 설치하기 제일 먼저, '제어판 -> 프로그램'란을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들 중 'window..

로컬 에뮬레이터 미작동시 대처법 [내부링크]

앞서 설명드린 로컬 에뮬레이터를 자신이 설치를 했음에도 실행시에 아래와 같은 에러 문구가 뜬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방법입니다.  invalid-file 위와 같은 에러 발생시에는 로컬 에뮬레이터를 정..

CM3D2(커스텀 메이드 3D 2) 설치방법 [내부링크]

※ 필요한 파일 - CM3D2 토렌트 - 로컬 에뮬레이터 - 데몬툴즈 (윈도우8 이상일시 필요 없습니다.) ※ 주의사항 - 설치 경로에 한글이 포함될 시 정상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우선 CM3D2를 다운로드를 다 받으..

1room 세이브파일 / save file [내부링크]

1room 다운로드 - 세이브 파일  invalid-file - 적응 방법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압축본을 열어보시면 세이브 파일들이 모두 몽쳐있습니다. 모두 드래그로 잡아주고 Ctrl + C키를 눌러서 파일들을 모두 복사해..

원룸(1room) - 다운로드 [내부링크]

1room - 다운로드 우선 압축을 풀어보시면 파일들이 나오는데 다른 것들은 건들 필요도 없이 메인 실행 파일만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압축이 해제되면 위 창이 뜨고, 어느정도 설정을 해주신 후 play를..

KMSpico 또는 KMsAuto 정품인증 툴 [내부링크]

KMsAuto 불러오는 중입니다... ※ 사용법 @압축 풀기에 앞서, 윈도우 디펜서의 실시간 감지를 꺼야됩니다. 우선 압축을 풀어주시고, 파일들을 보시면 KMSAuto, KMSCleaner 등등 파일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KMSA..

데바데(Dead By Daylight) 핑 테기를 설치해보자 [내부링크]

※준비물 - 자바 8 - Winpcap - MLGA.jar ※ 설치 방법 JAVA8과 WinpCap 프로그램을 설치를 한 후, 깃허브로 연결되는 MLGA.jar 파일을 실행하시면 사진과 같이 창이 하나 생깁니다. 우선 더..

토스 송금내역서 뽑기 [내부링크]

본 방법은 토스로 계좌 이체(송금)을 했을때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토스를 들어가시고, 우측 하단의 전체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여러 항목들이 나옵니다. 고객센터를 누르시면 자주하는..

[11월/7일] 데바데 비밀의 신전 [내부링크]

데바데 11월 7일 기준으로 비밀의 신전 퍽들입니다. - 전력 질주 (생존자 퍽) - 기회의 창 (생존자 퍽) - 과충전 (살인마 퍽) - 짐승 같은 힘(살인마 퍽) 이며, 퍽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존자 퍽] 전력 질..

HTML에서 폰트 적용하기 [내부링크]

예시 상황 폰트 파일 경로 : fonts/test.woff | CSS파일 경로 : assets/main_assets/all.css /* 폰트 */ @font-face{font-family:'dosis.extralight'; src:url('/fonts/test.woff')} /* 폰트 경로 */ body, table,..

[HTML]이미지에 하이퍼링크를 연결하자 [내부링크]

앞서 기본적으로 문구에 하이퍼링크를 연결하게끔 하는 글을 작성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 이번에는 이미지에 하이퍼링크를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이용되는 예시로는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시..

HTML 링크 만들기 (하이퍼링크/다운로드) [내부링크]

링크는 기본적으로 태그로 만들며, 링크가 가능한 대상들의 예시로는 사이트,파일,이메일 등등이 있습니다. ※ 기본 문구 출력 할 문구  이런식으로 입력을 하시면 되며, 예시를 들자면 '네이버'로 이동하게끔..

칼리 리눅스(Kali Linux) 설치하기 - 2부 [내부링크]

칼리 리눅스 설치하기 - 1부 (바로가기) 3. Kali Linux 본격 설치하기 ↑Kali Linux 본격 설치 1부에서 ISO파일을 선택하고 시작을 눌렀다면, 이제 2부가 본격 설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ISO를 선택 후 시작을 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