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newsissue의 등록된 링크

 kor-newsissu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코엔자임 Q10 효능 및 고르는 법 [내부링크]

사람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세포는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생명을 유지합니다. 코엔자임 Q10(CoQ10)은 전자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중간 매개체로, 사람 몸속 모든 세포에 존재하며, 특히나 에너지가 필요한 심장이나 폐와 같은 움직임이 많은 기관에 더 많습니다. 코엔자임 Q10 보충제까지 먹어주어야 하나? 코엔자임 Q10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양은 3~6mg이고, 최소 섭취량은 100~200mg 정도로, 필요 섭취량 보다 자연 생성량이 극도로 적어, 따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의 그래프와 같이, 20대에서 부터 천천히 코엔자임 Q10의 농도가 줄어드는데, 3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하여, 40대부터 급격히 줄어드는 CoQ10은, 80대가 되면 간(Liver)을 제외한 폐, 신장, 심장의 세..

굴의 효능과 부작용, '이 사람'은 먹지 마세요 [내부링크]

굴(oyster)은 바다에 붙어사는 '석화'라고도 불리는 연체동물의 일종입니다. 영양가가 많아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지만, 반대로 노로바이러스나, 비브리오균 등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겨울에 먹더라도 조심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굴의 제철은 언제? 굴은 모두가 알다시피, 추울 때 주로 먹습니다. 서양 속담 중에서는 'R이 없는 때에 굴을 먹지 말라'라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R이 없는 달이란?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January Febuary March April May June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각 월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에 R이 있을 때만 먹으라는 것으로, 9월~4월까지는 ..

방울토마토 칼로리와 효능 [내부링크]

방울토마토는 일반적으로 토마토보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당도가 높고 식감이 단단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편인 데다가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영어로는 cherry tomato라고 합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 방울토마토하면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역시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방울토마토 1개의 칼로리는 약 2kcal이며, 방울토마토 100g은 약 8개 정도로, 일반적인 방울토마토 750g 1팩에는 약 60개의 방울토마토가 들어있으며, 1팩을 다 먹더라도 120kcal 내외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기본 베이스가 토마토인 만큼, 영양소도 풍부한 데다가, 가격도 다른 과일 대비 저렴..

콜라겐 영양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콜라겐(collagen)은 몸속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대표적으로 피부, 손톱 등 신체 조직을 이루는 성분입니다. 흔히 물렁뼈(연골)이나 머리카락등에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뼈나 인대와 같은 단단하거나 질긴 조직에도 콜라겐이 이용됩니다. 콜라겐 영양제, 의외로 효과가 없을 수 있다? 콜라겐은 2010년대 중반부터 꽤나 유명했던 보충제로, 일반 대중들에게도 유명한 건강 보조 식품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콜라겐은 입으로 섭취하는 경구 투여 형태인데요, 예전부터 효과에 대한 논란이 많았습니다. 먹는 것 만으로는 부족할 수도 있다 콜라겐은 단백질입니다. 전문가들은 '근육 운동을 하는 사람이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몸짱이 될 수 있겠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 단백질 보충제만 먹으면 몸짱이 되기..

밀크 씨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밀크 씨슬(milk thistle)은 영어로 큰 엉겅퀴라는 의미가 있으며, 국화과에 속한 식물로, 한국에서는 흰 무늬 엉겅퀴라고도 부릅니다. 이 글을 읽고 밀크 씨슬의 핵심 성분인 실리마린(silymarin)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밀크 씨슬? 흰 무늬 엉겅퀴 (밀크 씨슬)은 잎을 빻았을 경우, 하얀 우유 같은 수액이 나오는데, 이를 보고 '밀크 씨슬'의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 '실리마린'이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주로 간에 작용하여 재생 능력을 향상하거나,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밀크 씨슬의 효능 밀크 씨슬은 간 경변 환자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등, 알코올성 간 경변이나, 바이러스성 간염 등 간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쓰입니다. (실리 마..

타트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타트 체리(tart cherry, tateucheri)는 미국에서 주로 생산되는 체리로, 일반적으로 먹는 단맛 위주의 스위트 체리와 달리, 신맛이 강한 장미과 벚나무의 열매입니다. Sour cherry, Dwarfcherry, Montmorency Cherry 등으로도 불려집니다. 타트 체리의 효능 타트체리의 자세한 100g당 영양 성분은 미국 농무부 푸드센트럴(타트체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 체리보다 안토시아닌 수치가 훨씬 높고, 비타민이나 다른 성분도 꽤나 풍부한 편입니다. 1. 불면증 개선 가장 대표적인 효능 이면서도, 연구가 더 필요한 분야입니다. 멜라토닌이 일반 체리보다 20배가 많이 들어있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한국식품과학회지에서는 타트 체리 1kg에는 7mg이 들어있다..

여성 질 유산균 효과와 부작용 [내부링크]

질 유산균이란 장과 질 건강에 특화된 유산균으로, 질 내부 유익균 중 90% 이상을 차지하는 락토바실러스가 포함된 유산균으로, 회음부, 항문을 통해 질까지 도착하도록 설계된 유산균입니다. 락토바실러스균은 질 내부를 산성으로 유지하여 세균과 유해균을 막아줍니다. 그렇다면 질 유산균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시너지 효과를 내는 섭취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특히나 질염으로 고통받으셨거나, 고통받으시는 분이 주변에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기를 권장드립니다. 여성 질 유산균과 질염의 상관관계 질염은 여성 기관에 자주 걸리는 질환으로, 한국 여성의 70% 정도가 경험이 있다고 할 정도로,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립니다. 간지럽고 따가움, 악취가 나는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이 있는데, 주로..

과메기 맛있게 먹는 법, 고르는 방법부터 부작용 까지 [내부링크]

과메기는 경북 포항의 지역특산물로, 겨울에 꽁치나 청어를 3~10일 정도 바닷바람에 말려 만드는 음식입니다. 경상북도 사투리로는 꽈메기라고도 부르며, 경상도 경주나 포항에서는 과메기를 훔쳐가는 고양이가 꾀가 많다는 뜻에서, 고양이를 꾀매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원래 청어를 말려 만드는 식품이지만, 오늘날에는 꽁치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과메기는 꽁치를 말린 것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청어의 어획량이 감소하여 비슷한 꽁치로 만든 것이 유래이지만, 최근에는 다시 청어의 어획량이 증가하여 청어 과메기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내장까지 모두 말리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는 내장을 제거하고, 반을 갈라 '편과메기'의 형태로 대부분 생산되며, 반으로 갈랐을 경우 부패 위험이 감소하여, 11..

콘드로이친이란? 효능 및 성분 간단 정리 [내부링크]

콘드로이친은 콘드로이틴이라고도 쓰며, 그리스어로 '연골'을 의미하며 동시에 연골의 구성 성분으로, 연골 세포에 영양 공급을 해 주면서 연골의 탄성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골의 구성 성분은 약 70% 정도는 수분, 나머지 30% 정도가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콘드로이친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분을 제외한 성분 중에 콘드로이친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젊은 사람의 경우 (20대 정도) 수치에 문제가 없으나,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기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외국 JBC(Journal of Biological Chemistry)의 콘드로이틴에 대한 연구결과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출생부터 20세까지의 기간동안 가장 함량이 높았다. 연골 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개인마다 다..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건강 기능 식품이라고 하면 비타민이 대표적이지만,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것 중에 비오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피부나 모발 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성분인데, 비오틴은 무엇이고 우리 몸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그리고 비오틴이 결핍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나,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풍성한 머릿결도 경쟁력이다 비오틴의 효능중에 대표적인 것은 모발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효과들이 있는데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모발 건강 개선 (피부와 손톱의 건강은 덤!) 비오틴은 모발이나 피부, 손톱등을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이 튼튼하게 자라고 성장하는데 도움이 ..

락토페린 효능 및 다이어트, 부작용은 없을까 [내부링크]

살은 찌고, 추워서 운동하러 나가기는 싫은 겨울입니다. 편하게 살은 빼고 싶은데, 다이어트 보조제는 왠지 무섭고, 내 몸에 흡수되는 것이니 부작용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핫한, 효능도 다양하고 여성에게 좋다는 락토페린이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락토페린이란 무엇인가 락토페린은 송아지 출산 후에 젖소에서 나오는 초유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성분으로서, 송아지 출산 후 2~3일 이내에만 분비가 되기 때문에 생산량이 낮아, 귀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초유에 들어가서 갓난아기 송아지에게 먹이는 성분인 만큼, 면역력 향상, 성장호르몬 생산,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형성에 많은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

글루타치온 필름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까지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핫 검색어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루타치온이라는것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에 좋다고 하면서, 유명인이 광고하여 저도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요즘 피부에 기미나, 성인 여드름이 자꾸 나서 고민하던차에 내가 먹어도 될만한 것인가를 기준으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여러분들도 글루타치온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 구매해도 괜찮은지 기준을 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인가? 글루타치온은 표준어 표기법으로 하면 글루타티온(glutathione) 으로서, 간단하게 말하면 단백질의 구성 요소중 하나인 펩타이드 입니다. 네이버 사전에도 나와있듯이, 생물체 내의 산화, 환원반응을 도와주고 해독작용을 하며, 생체 조직들의 호흡에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산화 환원 반응을..

12월 제철 과일 한라봉 비행기에 들고 타도 될까? [내부링크]

한라봉 원산지는 한국인가? 한라봉은 아쉽게도 한국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한라봉은 1972년 일본에서 개발된 것으로, 구마모토현의 특산품이라 합니다. 제주도는 1990년대에 도입되어 주도적으로 키워, 2015년에는 '제주 한라봉'으로 등록이 되었다고 하며, 현재는 나주나 고흥, 보성등에서도 키우지만, 사람들의 인식에는 여전히 귤이나 한라봉등의 과일은 제주도의 인식이 좋습니다. 품종명은 일본어로 시라누이(不知火)로 부지화를 훈독한 것이며, 13브릭스 이상, 산도 1 이하의 기준의 한라봉은 데코폰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한라봉은 비행기에 들고 탑승해도 될까 비행기를 탑승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렴풋이 액체류는 기내 탑승할때 제한이 있다라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해외 여행..

바나나 효능 및 보관법, 껍질은 어떤 쓰레기로?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무게' 기준으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인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바나나 나무'라고 많이 이야기 하지만, 사실은 여러해를 살아가는 풀이라고 합니다. 바나나가 열린 이후에는 다음번 수확때에는 큰 바나나가 열리지 않는다고 하여 한번 수확하면 베어내 버리고, 그러면 죽순처럼 돋아나서 다시 나무처럼 자라나고 큰 바나나를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 야생 바나나는 씨앗이 크고 딱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의 바나나는 여러가지 변종들을 선발하는 단계를 거쳐 씨앗이 없고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를 선정하여 키워서 유통한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다른 과일에 비해 저렴한 만큼 꾸준히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바나나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복용 방법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예로부터 몸에 좋다 몸에 좋다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변비 정도에만 좋고, 딱히 어디에 좋은지는 모른다 정도로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은 유산균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만병 통치약급으로 생각해서는 안 되는 이유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유산균의 효능 1. 장 건강에 좋다. 장 건강에 좋다는 것은 어느 정도 신뢰하여도 된다.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경우에는 장 건강에 대해서 효능을 받은 것이고, 면역력이나 피부질환 개선 등에서는 식약처에서는 인증받지 못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장 건강에 대해서는 신뢰해도 되지만, 면역력 개선 및 피부 질환 개선 등에서는 일부 '제한된 조건'에서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너무 맹신하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변비에는 글쎄? 변비에는 섬..

스테비아 토마토 당뇨에 괜찮을까? 부작용과 보관 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너무 맛있는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는 스마트팜 등에서 키운 방울토마토에, 스테비아 액을 줄기나 뿌리에 주입하여, 토마토 열매를 달달하게 만든 과일 가공품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브랜드에는 단마토, 허니마토, 스윗마토 등 브랜드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1팩 5천 원~7천 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계절별로 토마토 생산량에 따라 가격이 변하지만,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제품인 만큼 먹었을 때 부작용은 없는지,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이 글을 읽으시면 쉽게 알아 가실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란 스테비아 토마토란 스테비아를 첨가하여 단맛을 낸 토마토라고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의 300~400배의 단맛을 내는 스테비오사이드의 원료인 식물로, 스테비아로부..

오메가 3 효능, 알티지 오메가3와 부작용 [내부링크]

오메가3란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어류의 기름으로 만든 건강 보조 식품으로, 그리스어로는 끝을 의미하는 오메가와, 3이 만나, 끝에서 3번째라는 의미를 가지고습니다. DHA, EPA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을 의미합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입니다. 우리 몸은 대부분 다른 지방을 섭취해서 만들거나 음식으로부터 만들어내거나 하지만, 오메가 3는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섭취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효능 1. 심장 질환에 좋다 오메가 3는 생선으로부터 만들어지는데, 생선 기름은 혈중 지방 수치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어주고, 뇌졸중과 심근 경색, 부정맥 등 심장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물론 포화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고, 단일 불포화지방이나 고도 불포화..

고구마의 7가지 효능과 보관 법, 맛 좋은 고구마 추천까지 [내부링크]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고구마 용인 진짜배기 과일 삼촌의 오늘의 건강 정보 오늘은 고구마입니다. 과일 삼촌의 매장에서는 주로 꿀 고구마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주로 고구마는 호박고구마 , 꿀고구마, 밤고구마 세 가지로 나뉘어서 판매됩니다. 꿀 고구마는 호박과 밤의 중간 성질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구마의 효능 1. 암 예방에 효과 고구마에는 카로티노이드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고구마의 생즙을 내어 꾸준히 섭취하면, 폐암이나 위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식이섬유의 한 종류인 아마이드는 대장암의 세포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비타민 C는 신진대사 촉진뿐만 ..

파인애플 효능과 부작용, 집에서 키우는 방법 까지 (초간단) [내부링크]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파인애플 용인에서 실제로 과일을 판매하고 있는 과일 청년의 건강 과일 정보 오늘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몸에도 좋은 파인애플입니다. 파인애플의 효능 1. 소화작용 촉진 가장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파인애플은 브로멜라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단백질 분해를 촉진시키는데, 이것이 소화를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기를 먹은 뒤 후식으로도 좋고, 파인애플을 갈아서 고기 양념으로 만들면 고기도 연해지고, 단맛도 상승하는 것을 많이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2. 피로 해소 파인애플의 과육, 과즙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1이 풍부합니다. 이것들은 피로를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앞서 말씀드린 브로멜라닌과 구연산 성분은 두통을 감소시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양배추 즙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까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양배추즙은 말 그대로 양배추로 낸 즙을 제품의 형태로 만든 것인데, 식이섬유도 함유하면서 칼로리도 낮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저렴한 양배추지만 이득을 위해 물을 많이 넣고 즙을 내는 경우도 있어 선택에 주의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양배추는 쪄먹는 분도 많고, 중학교 때 보라 양배추로 산성 염기성 실험도 할 수 있는 재밌는 야채인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나에게 양배추 즙이 맞는 선택인지, 어떻게 고르면 될지 모두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양배추 즙의 효능 1. 위장 기능 개선 양배추의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위장 기능의 개선입니다. 너무 자극적인걸 드시거나 하면 위장의 점막이 얇아지거나 헐게 되는데, 양배추는 세포를 재생시켜 줍니다. 이 기능의 핵심 영양소는 비타민 U인데, 양배추 심지로 갈수록 많다..

쉽게 정리한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까지 [내부링크]

산양유 단백질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마트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우유는 젖소의 젖입니다. 산양유는 말 그대로 산양의 우유를 뜻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산양에서 채취한 것은 아니고, 염소의 젖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일반 우유에는 소화를 방해하는 단백질인 S1-카제인이 들어있는데, 산양유는 이 성분이 우유보다 덜 들어있어, 배가 아파 화장실에 갈 확률이 더 낮고, 베타 카제인이라는 성분이 많아 모유와 비슷하기 때문에, 흡수되거나 소화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의 효능 1. 골다공증 개선에 효과 골 밀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과는 달리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골 밀도뿐만 아니라, 골질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근 손실이 증가하는 중 장년층이..

사과 효능과 보관 법, 고르는 법까지 [내부링크]

사과의 효능 , 보관법, 진짜 배기 고르는 방법까지 용인에서 1인 가게 한개로 연매출 5억, 진짜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건강 과일 정보입니다 사과는 흔히들 부사를 많이 알고 계시지만, 부사 안에서도 열 몇 가지 종류가 있고, 부사 이외에도 사일레이트 엔비사과나 시나노 골드와 같은 고급 사과도 많지만, 1년 내내 보관되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서민들이 접하기 쉬운 '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의 효능 1. 장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 배변 촉진, 피부 개선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펙틴은 유독 성분을 제거하고, 장 내 가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됩니다. 갈아서 먹어도 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변비 예방 및 장 기능 개선, 배변 촉진은 ..

딸기 효능 및 부작용, 가격 및 고르는 법 [내부링크]

진짜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과일 정보 안녕하세요, 용인에서 실제로 과일가게를 운영 중이고, 1인 매장 운영으로 연매출 5억,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과일정보 건강 과일 정보 건과정 입니다 ^^ 날씨가 추워지면서 딸기를 많이 드시죠, 오늘은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딸기의 효능 1. 비타민 C가 풍부 딸기는 사과보다 10배 정도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딸기 3~4알 정도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체내 독소 물질을 배출해준다 딸기에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도와주고, 유지시켜 주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제철 과일이 그렇듯, 몸의 재생능력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이 뛰어납니다. 3. 눈 건강에 좋다.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

블루베리 효능과 가격 먹는법부터 보관방법까지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효능부터 관리법까지 블루베리 효능 1. 노화방지 및 치매예방, 면역력 증가 항산화 물질의 대표적인 안토시아닌 등이 포함되어있어 치매예방, 노화방지, 면역력 증가의 효과가 있다 2. 눈 건강 및 시력 감퇴에 효과가 있다는 말은 거짓 야간 시야에 효과가 있다는 말이 있으나, 야맹증에 걸린 사람이 아니라면, 효과는 미미하다고 한다. 눈 건강에 관한 이야기는 2차 세계대전 당시 꾸며낸 이야기로서, 연구 결과까지 만들어 적군에 흘려보낸 이야기라고 한다. 3. 비타민K, C가 풍부 비타민K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결핍 시에는 뼈(골)의 손실을 야기하거나, 지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출혈을 일으킬 수도 있다. 하지만 인체 내의 장 내 대장균이 합성할 수 있으므로, 항생제를 장기간 사용하는 등의..

샤인 머스켓 2kg 가격, 보관법과 성 조숙증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당도도 좋고 오래 보관되는 샤인 머스켓 용인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진짜배기 과일 정보 건강 과일 정보 , 오늘은 샤인 머스켓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엄청 가격이 비쌌던 샤인 머스켓, 왜 이렇게 가격이 저렴해졌을까요? 그 이유를 알아보고, 샤인 머스켓 효능부터, 오해까지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 머스켓이 저렴해진 이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너무나도 비쌌던 샤인 머스켓 (2kg 1박스에 5만 원씩 했었죠), 지금은 왜 이렇게 싸졌을까요? 1. 처음 개발은 1988년 일본에서 샤인 머스켓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계시듯, 일본에서 개발된 품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래 샤인 머스켓을 한국에서 판매하려면, 일본에 로열티를 지급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일본이 품종 등록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WT..

골드 키위의 효능과 가격, 보관 법 부작용은 없을까 [내부링크]

우리 아이 영양간식 골드키위 용인의 진짜 과일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오늘의 과일. 골드키위입니다. 골드 키위는 아이들 키우시는 어머님들이 5분 중 2분은 사갈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과일인데요 오늘은 골드키위의 효능과 가격정보, 보관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키위의 효능 1. 겨울에는 면역력! 면역력 강화 골드 키위에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엽산이나 비타민 E가 풍부하고, 칼륨, 칼슘 거기에 무기질과 인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있어, 면역력 상승에 도움이 되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겨울에 잔병이 많은 아이들에게 먹이면 아주 좋습니다. 2. 성장 촉진 아르기닌과 글루탐산 등의 아미노산은 아이들의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거기에 두뇌 발달과 폐 기능에 좋..

귤 효능과 보관 법, 5kg 박스 칼로리는? [내부링크]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오늘의 과일 '귤' 용인 진짜배기 과일 삼촌이 알려주는 과일 꿀팁과 정보 건강 과일 정보 건과정 입니다 오늘은 밀감으로도 불리는 겨울 제철과일 '귤'입니다 귤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귤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역시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고, 감기를 예방할 수도 있으며, 귤 차를 만들어 만들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2. 피부관리 흔히들 못생긴 피부를 보고 귤껍질 피부다라고 하지만, 사실 귤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고, 피부톤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 변비 개선 귤껍질을 까면 있는 흰색 실은, 귤락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펙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펙틴과 식이섬유는 장을 청소해주어 변비를 완화하고, 예방하는데도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