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from의 등록된 링크

 koreafr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1건입니다.

좋은글 中 [내부링크]

움켜진 인연보다 나누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각박한 인연보다 넉넉한 인연으로 살아야 한다 무시하는 인연보다 존중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하고 원망하는 인연보다 감사하는 인연으로 살아야 한..

모든 순간이 너였다 [내부링크]

나는 네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눈물은 조금만 흘렸으면 좋겠고, 적당히 여유로웠으면 좋겠고, 행복한 사랑을 했으면 좋겠고, 더 이상 무너지지 않았으면 좋겠어. 지금까지의 모든 순간이 너 그..

이런 인연으로 [내부링크]

이런 인연으로 너와 나 이렇게 만났으니 너와 나 이왕이면 예쁜 인연으로 걸어갔으면 좋겠다 비 오는 날이면 같이 우산을 쓰고 햇볕 쬐는 날에는 같이 그늘에 앉아 쉬어가고 슬픈 날에는 같이..

아무도 모르는 것들 [내부링크]

아무도 모르는 것들 괜찮은 인연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기.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이어지지 않는 관계도 있음을 명심하기. 붙잡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고 때론 잘 보내..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내부링크]

제자리에 있어야 할 것들이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  그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들이 아무 일 없이 잘 살고 있는 것. 참으로 고마운 일일 것이다. 언제나 즐거운 일..

책속의 한줄 [내부링크]

인생길은 경주가 아니라 가는 걸음 걸음 음미하는 여행입니다. 그대를 만나고 그대와 우정을 나눔은 나에겐 축복이고 행운입니다. 우리 변함없는 우정의 친구로 오는 세월을 좋은 생각 푸른 ..

너 이름은 사랑해 [내부링크]

 너 이름은 사랑해 너가 생각나면 너 이름 쓰고 사랑해 라고 읽는다 너 이름을 부르고 사랑해 라고 듣는다 손목에 손가락 대면 맥박마저 사.랑 .해 불꽃보다 뜨거웠던 그때 내 안 깊은 곳에..

서로를 알아보는 그 순간에 [내부링크]

서로를 알아보는 그 순간에 모든 것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노을은 찰나의 아름다움을, 새벽은 고요한 아름다움을 지닌 것처럼. 노을과 새벽은 평생 서로를 마주 볼 수 없다...

휴식의 순간 [내부링크]

                                  휴식의 순간                      구름과 구름사이, 나무와 나무사이                    ..

봄 -양광모- [내부링크]

봄 다시 돌아온 첫사랑 같은 계절 그림자도 따뜻해져 기지개를 펴고 일어나 앉는다 자, 다시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밝고 맑게 바라보자 - 양광모 -  · · · ·  ..

너에게 [내부링크]

세상 그 어디에도 무시해도 괜찮은 아픔은 없어요 자신의 기준에 맞춰 타인의 상처를 판단하지 않기로 해요 - 네에게 中 -  · · · ·   소중한 ..

한 번 더 [내부링크]

한 번 더 한 번 더 연락하고 한 번 더 표현하고 한 번 더 사랑하고 한 번 더 미소 짓고 한 번 더 마주 보고 한 번 더 진심을 전하고 이 한 번이 모여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어져 지나고..

[내부링크]

봄                     기다리지 않아도 오고 기다림마저 잃었을 때에도 너는 온다. 어디 뻘밭 구석이거나 썩은 물웅덩이 같은 데를 기웃거리다가 한눈 좀 팔고, 싸움도 ..

[내부링크]

너 가장 달콤하다 가장 부드럽다 가장 신비하다 가장 중독이다 -김영주-  · · · ·   소중한 사람에게 행복을 공유하세요。  ⁀ http..

사랑이 사랑에게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좋은 옷을 입지는 않았지만, 가장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람.. 마음을 기쁘게 하고 속삭임이 다정한 사람.. 마음속에 희망을 주는 사람.. 작은 메모지에 '사랑합니다..'라고 써주며 ..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내부링크]

행복이고 뭐고 몰라도 되니까 그냥 아무 감정 없이 둥둥 떠다니고 싶다. 요즘 내 마음은 그래. -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中 -  · · · ·   소..

따뜻한 이야기 [내부링크]

늘 보고 싶게 만든 그대는 누구십니까. 차를 마시는데 소리 없이 다가와 찻잔에 담기는 그대는 누구십니까? 낙엽 밟으며 산길을 걷는데 살며시 다가와 팔짱 끼고 친구 되어 주는 그대는 누구십..

시간을 낭비했다고 [내부링크]

시간을 낭비했다고 속상할 필요는 없어 그 낭비한 시간 속에 값진 경험이 남아 있으니까 실패를 많이 했다고 주저앉을 필요는 없어 성공한 사람의 대부분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성공한 거니까..

삶이 나에게 주는 선물 [내부링크]

오늘 내 눈아 좋은 것만 보거라. 오늘 내 입아 고운 말만 하거라. 오늘 내 귀야 좋은 소리만 듣거라. 오늘 내 손아 베푸는 손이 되어라. 오늘 내 영혼아 세상을 밝게 보아라. 오늘 나야 즐..

바라만 보아도 좋은 사람 [내부링크]

얼굴만 보아도 가슴이 훈훈해지고 행복감이 가득해지는 그런 사람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서 만나도 어색하지 않는... 마을 앞에 서있는 큰 고목처럼 언제나 그자리에서 큰 가슴으로 ..

이유없이 좋은 날 [내부링크]

이유없이 좋은 날 기쁜 마음으로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모닝커피 한 잔 보내 주련다. 그대의 하루가 즐거우라고 이유없이 좋은 날 고마운 마음으로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초록 잎사귀 하나 보..

커피라는 것 [내부링크]

한 모금에 보고싶은 사람이 생각나고, 두 모금에 내 안이 그리움으로 젖고, 세 모금에 그 사람이 곁에 와 앉는다. 그게 커피라는 걸 사람들은 모르고 마신다. - 윤보영 -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어느날 문득 아무 이유없이 당신의 웃음이 내 눈 안에 가득 차고 당신의 어여쁜 미소가 내 마음에 기쁨이 되었습니다  당신의 웃음은 선하고 착한 마음씨가 가..

나와 너 그리고 우리가 될 때까지 [내부링크]

나와 너 그리고 우리가 될 때까지 "나" 라는 존재일때는 고민할 필요도 노력할 필요도 급하지 않다 나에 맞추면 되니까  그런데 "너"라는 존재를 더하면 문제는 반전으로 달라지게 된다  나..

행복한 내 4월 [내부링크]

행복한 내 4월 4월입니다 향기나는 4월입니다 꽃향기보다 내 향기가 더 진한 4월입니다 1년 소망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문득 되돌아보고 만족한 미소를 짓게 될 의미 있는 4월입니다 내 안에 피운 꽃..

정말 보고싶었어 [내부링크]

정말 보고싶었어 그래서 다 너로 보였어. 커피잔도 가로수도 하늘도 바람도 횡단보도를 건너가고 있는 사람들도 다 너로보였어.           – 원태연 -  · · · ..

작은 손을 위한 시 [내부링크]

꽃향기를 맡다가 문득 보았죠 온몸으로 꽃잎을 받치고 있는 고단한 꽃받침이 있다는 사실 꽃향기를 맡다가 알게 되었죠 세상 어디에나 꽃받침 같은 작은 손이 있다는 진실..

봄을 닮았습니다 [내부링크]

참 고운 모습이 봄을 닮았습니다. 선명한 눈빛이 얼마나 고운지 " 꽃이다 " 소리 지를 정도로 똑 닮았습니다. 향기로운 목소리가 가슴 가득 담기는데 내가 나를 잊을 정도로 기분좋게 닮았습니다. 담아 놓은 찻물..

작은 기도 [내부링크]

봄이 오면, 겨울을 떠나온 작은 새 한 마리 날아 와, 쉬어 갈 수 있는 한 그루 나무로 눈 뜨게 하소서. 피어나는 꽃보다 한 방울 눈물 빛깔로 뚝뚝 져 내리는 꽃잎의 슬픔을 알게 하시..

벗이여! 우리 따스한 봄사랑 나누세 [내부링크]

벗이여! 우리 따스한 봄사랑 나누세! 봄비 내린 뒤 더욱 촉촉해진 싱그러운 봄날! 그리운 벗님께 봄향기 가득 담아 안부를 전해본다! 코로나를 비롯해 생각만 하면 한숨만 절로 나왔던 지난날..

털어봐 [내부링크]

털어봐. 아프지 않은 사람 있나 꾹 짜봐. 슬프지 않은 사람 있나 찾아봐. 힘들지 않은 사람 있나 건드려봐. 눈물 나지 않은 사람 있나 물어봐. 사연 없는 사람 있나 살펴봐. 고민 없는 사람 ..

아름다운 내사랑 당신 [내부링크]

언제 보아도 한번준 변함없는 마음으로 청순하고 소박한 사랑만을 꿈꾸는 끝없는 마음이 진실한 당신 당신이 곁에서 보석보다 귀한 넘치는 사랑으로 날마다 주어도 난 바보같이 알지못하고 더 ..

인생은 둥글게 둥글게 [내부링크]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으니까요.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어 늘 흔들리..

친구란 [내부링크]

친구란 당신이 그리움 속을 헤맬 때에 문득 그리워지는 얼굴이며, 당신이 살아있을 때에 곁에 있어주기만을 바라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당신이 울고 있을 때 그 눈물을 닦아줄 수 있고 당신의..

당신은 따뜻한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사랑의 마음을 아끼지 않고 충분히 마음껏 베풀 줄 알며, 포용력 있는 잔잔한 따스함으로 늘 함께하는 정 많은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운, 참 좋은 사람입니다...

좋은 사람 좋은 만남 [내부링크]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따뜻한 사람은 따뜻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이 지금 좋은 사람을 만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솔직하고 따뜻하게..

사랑의 서시 [내부링크]

나, 사랑을 다해 사랑하며 살다가 내가 눈 감을 때 가슴에 담아가고 싶은 사람은 지금 내가 사랑하는 당신입니다. 시간이 흘러 당신 이름이 낡아지고 빛이 바랜다 하여도 사랑하는 내 맘은 ..

참 좋은 인연 아름다운 삶 [내부링크]

마음이 통하여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는 참 좋은 삶의 인연이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하는 참 좋은 인연으로 영롱한 아침 이슬 처럼 맑고 밝은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배려하는 푸른 삶의 ..

꼭 안아주고 싶은 그리운 당신 [내부링크]

당신을 느낍니다. 당신의 향기인 듯 당신의 숨결인 듯 전해오는 바람의 향기에 당신이 창밖으로 불어오는 바람속에서 무척 그리운 날 입니다.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늘 함께 하고 있기에 그리..

조용히 손을 잡아 주었으면 [내부링크]

위로가 난무하는 세상이다. 이제는 넘쳐나는 그 위로들에게서 아무런 위로도 받을 수 없다. 힘내라는 말 속에는 힘이 없고 괜찮다는 말을 아무리 들어도 좀처럼 괜찮아지지 않는다. 무조건적인..

꿈이 있는 사람은 걱정이 없습니다. [내부링크]

꿈이 있는 사람은 걱정이 없습니다. 가슴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실패와 낙심으로 힘들어 해도 곧 일어나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 테니까요. 그 마음에..

오늘 같이 비가 내리는 날은 [내부링크]

비가 내리는 군요. 내리는 비에 그리움이 젖을까봐 마음의 우산을 준비했습니다. 보고싶은 그대. 오늘 같이 비가 내리는 날은 그대 찾아갑니다. 그립다 못해 비가 내립니다. 내리는 비에는 옷이..

걱정하지마라 -글배우- [내부링크]

아침에는 좋은 생각만 하기 하루의 시작이기에 점심에는 따뜻한 일들만 담으려 노력하기 하루의 과정이기에 저녁에는 일어나길 바라는 기분좋은 상상만 하기 하루의 끝이기에 이렇게 하루의 행복을 ..

인생의 맛 - 유지나 - [내부링크]

인생의 맛 누군가에게는 한잔의 술처럼 쓰디쓰고 누군가에게는 달달한 사탕처럼 달콤하다 누군가에게는 오렌지처럼 상큼하고 누군가에게는 씀바귀처럼 씀쓸하다 인생맛 한가지만 맛보며 사는 사람은없..

꽃잎의 사랑 - 이정하 - [내부링크]

   꽃잎의 사랑                                 내가 왜 몰랐던가,                 당신이 다가와 터뜨려 주기 전까지는           ..

행복의 완성 - 김이율- [내부링크]

행복의 완성   행복이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이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누구나 도움이 필요한 법이죠. 누군가는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화이트데이 - 윤보영 - [내부링크]

화이트 데이 눈을 감아볼래 그리고 가슴 살짝 열어봐 방금 사탕보다 달콤한 내 마음을 두고 왔어 보고 싶고 줄 수 있는 네가 있어 나는 행복해 - 윤보영 - · · · · ..

비와 그리움 - 윤보영 [내부링크]

비와 그리움 비가 창밖에 내리니 그리움도  가슴에 내리네요. 우산을 준비할까요 그대 생각을 준비할까요 - 윤보영 -  ·  ·  ·  ·    소중한 사..

바보 사랑입니다 -도지현- [내부링크]

        그만 보면                         닫혔던 동공이 활짝 열리고                                입이 귀에 걸리니       ..

그렇게 걸으면 된다 -김유은- [내부링크]

잘 가고 있으니 고개 숙일 것 없다. 위축된 마음에 애꿎은 발만 보면서 걷지 말아라. 고개 들어서 하늘도 좀 바라보고 주변 모습도 보면서 쉬고 싶으면 쉬었다가 그렇게 걸으면 된다. -김유..

바람처럼 그냥 지나간다 -이근대- [내부링크]

괜찮다 괜찮다 해도 괜찮지 않을 때가 있다. 하늘이 무너진 것처럼 절망이 밀려올 때가 있다. 가슴을 치면서 울어도 더 큰 소리로 울음이 터질 때가 있다. 그래도 걱정하지 마라. 바람처럼 ..

내가 보는 대로 [내부링크]

내가 보는 대로  사랑으로 바라보면 온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고, 따뜻함으로 바라보면 온 세상이 감사함으로 가득합니다. 온유함으로 바라보면 온 세상이 부드럽게 느껴지고, 겸손함으로 바라보..

내 마음 다치지 않게 아무일 없는 것처럼 [내부링크]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정말 멋진 '사람 여행'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면 내 마음을 보여주는 '통행료'가 전혀 아깝지 않지요. 글.설레다 외 .『내 마음 다치지 않게 아무일 없는..

이시봐라 - 최대호 - [내부링크]

그냥 예쁘다 말고 콕 집어서 얘기해 주세요 넌 눈이 예뻐 넌 코가 예뻐 넌 입술이 예뻐 이렇게 말하면 예쁘다고 세번 말할 수 있잖아요 - 이시봐라 中, 최대호 -  · ..

그것도 사랑이라면 [내부링크]

그것도 사랑이라면  나지막하게 불러도 금방 뒤돌아보는 달의 골목마다  꽃들이 사람을 알아본다는 한 증거처럼 환하게 피어나는 도화에게 나는 내 모든 것을 걸었다  온몸이 눈동자여서 꽃들이..

단순하게 살아라. 현대인은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 - 이드리스 샤흐 [내부링크]

단순하게 살아라. 현대인은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 - 이드리스 샤흐

대다수 군중들의 의견을 꿰뚫어보고, 현재의 진실이 무엇인지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주식투자 분야에서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 필립피셔 [내부링크]

대다수 군중들의 의견을 꿰뚫어보고, 현재의 진실이 무엇인지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주식투자 분야에서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 필립피셔

대중과 뭔가 다르게 하지 않고 뛰어난 성과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 - 템플턴 [내부링크]

대중과 뭔가 다르게 하지 않고 뛰어난 성과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 - 템플턴

일관성과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참으면 참을수록 복리라는 놈은 더더욱 당신 편이 될 것이다. - 세스클라만 - [내부링크]

일관성과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참으면 참을수록 복리라는 놈은 더더욱 당신 편이 될 것이다. - 세스클라만 -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애쓰는 것은 스스로를 불안과 초조의 깊은 늪으로 빠트리는 지름길이다. [내부링크]

시장의 타이밍을 맞추려고 애쓰는 것은 스스로를 불안과 초조의 깊은 늪으로 빠트리는 지름길이다. -랄프웬저-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기간을 버텨낼 수 있다. -하워드막스- [내부링크]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기간을 버텨낼 수 있다. -하워드막스-

주식 명언 - 랄프웬저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서는 모두가 흥분해서 달려드는 주식에 프리미엄을 붙인다. 일종의 오락세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따분한 주식은 할인해준다. 이렇게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

우리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전승환- [내부링크]

고생했어요. 많이 힘들었죠? 누구 하나 당신 마음 같지 않고 누구 하나 이해하려 들지 않으니 무거운 가슴 안고 살아왔을 거에요. 한두번이 아니었을 거에요. 셀 수 없는 아픈 말들과 생각지..

나이가 든다는 것은 -김현태- [내부링크]

나이가 든다는 것은 인생의 무게를 견뎌낸다는 거다. 나이를 잊고 산다는 것은 세월의 허들을 뛰어 넘는다는 거다. 나이대로 살든 나이를 잊고 살든 다 위대한 일이다. 누구든 세월과 함께..

하루의 끝에서 -안소연- [내부링크]

하루의 끝에서 오늘 하루를 되돌아 봅니다. 나는 오늘 무엇을 찾고 어떤 것을 놓쳤는지 어디를 향해 걸어왔고 가야 할 길을 기억하는지 누구와 함께 숨을 쉬고 서로의 호흡이 연결되어 있는..

나에게 하는 위로 -조미하- [내부링크]

수고 많았어 축하 축하해 역시 최고야 남들에겐 진심 담아 따뜻한 말을 수시로 하기도 하지 하지만 정작 자신에겐 왜 그거밖에 못했니 왜 그렇게 처리했니 왜 그렇게 못나고 바보 같니 왜 왜냐고 타박을 주곤 해..

당신 때문에 행복한 걸요 [내부링크]

따스함이 가득 담긴 그대 음성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선한 눈망울을 가진 당신이 나를 행복하게 합니다. 삶이 무거워 힘겨워할 때 따사로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어깨 다독여주는 당신이 있..

그런 당신이 참 좋았습니다 -배은미- [내부링크]

낯설지 않은 당신이 좋았습니다. 한 마디 말을 해도 다정한 당신이 참 좋았습니다. 항상 염려해주고 아껴주고 먼 곳이지만 늘상 마음을 제게 열어두는 당신이 고마웠습니다. 바램 없는 그 편한..

오늘 하루는 어땠어? - 전승환- [내부링크]

오늘 하루는 어땠어? 별일 없었다고? 나름 괜찮았다고? 나는 조금 알 것 같아. 네가 아무렇지 않은 척 애쓰고 있는 거. 버거운 마음을 감추고 있는 거. 그래서 마음이 조금 아파. 네 마음..

커피 향으로 여는 아침 -좋은글- [내부링크]

원두 커피의 향이 천천히 방안 가득 차오르는 아침은 편안한 마음이어서 좋습니다. 은은하게 펴져 나가는 조화로운 향기는 커튼 사이로 들어온 햇살 마저도 이내 수줍게 만들어 버립니다. 커피가..

당신에게 -유지나- [내부링크]

어려움 속에서 희망을 잃지 말고 힘든 일에도 웃음을 잃지 말고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당신에게 곧 좋은 일이 올 거에요! 난감한 현실에 무릎 꿇지 않고 차가운 시련에 용기를 잃지 않고 오..

흘러가니 아름답다 - 유지나 - [내부링크]

구름도 흘러가고 강물도 흘러가고 바람도 흘러갑니다. 생각도 흘러가고 마음도 흘러가고 시간도 흘러갑니다. 좋은 하루도 나쁜 하루도 흘러가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흐르지 않고 멈춰만 있다면 물..

하루의 삶 - 유지나 [내부링크]

인생이 긴 것 같지만 어찌 보면 하루씩 사는 것이다  하루만큼의 아픔과 기쁨을 느끼고 하루만큼의 걱정과 즐거움을 누린다  하루만큼의 근심과 감사함을 만나고 하루만큼의 고통과 행복으로 채워..

행복한 날 -용혜원- [내부링크]

푸른 하늘만 바라보아도 행복한 날이 있습니다. 그 하늘 아래서 그대와 함께 있으면 마냥 기뻐서 그대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어집니다. 그대가 나에게 와주지 않았다면 내 마음은 아직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유미성- [내부링크]

이 세상 단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느 가을날 낙엽 수북하던 거리에서 내 손을 잡고 행복해하던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느 비 오던 날 내 마음을 아프..

사랑은 하나 - 배혜경 - [내부링크]

한 사람의 사랑이 행복이 되어 줍니다. 한 사람의 눈빛이 희망이 되어 줍니다. 한 사람의 위로가 평온이 되어 줍니다. 한 사람의 손길이 기쁨이 되어 줍니다. 한 사람의 기도가 생명이 되어 ..

나를 아름답게 하는 기도 - 좋은글 - [내부링크]

날마다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

당신이 좋았습니다. - 배은미 - [내부링크]

낯설지 않은 당신이 좋았습니다.  한 마디 말을 해도 다정한 당신이 참 좋았습니다.  항상 염려해주고 아껴주고 먼 곳이지만 늘상 마음을 제게 열어두는 당신이 고마웠습니다.  바램 없는 그 편한 미소며 거짓..

홀로있는 시간 - 작은기도 - [내부링크]

홀로 있는 시간은 쓸쓸하지만 아름다운 호수가 된다. 바쁘다고 밀쳐두었던 나 속의 나를 조용히 들어다볼 수 있으므로 여럿 속에 있을 땐 미처 되새기지 못했던 삶의 깊이와 무게를 고독 속에..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 - 수리안군 - [내부링크]

살아 가면서 꼭 필요한 위로는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인지 모른다. 혼자서 멀리 멀리 가 보았다가 다시 돌아오면 따스하게 반겨주는 나 넘어졌을 때 가만히 기다려 주었다가 스스로 일어설..

내 마음 먹기에 달려있는 거야 - 유지나 - [내부링크]

짜증내도 달라질게 없다면 그냥 웃어 넘기는게 어떨까? 화내도 바뀔게 없다면 그냥 이해해 버리는게 어떨까? 보기 싫어도 봐야만 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잘 대해 주는게 어떨까? 내 힘으로 어..

당신도 쉬어가길 - 글배우 - [내부링크]

의욕이 생기게 하는 법은 없는 의욕을 짜내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휴식이다. 그동안의 노력을 돌아봐 주자. 당신은, 생각보다 먼 길을 달려왔다. 바람도 쉬고 햇살도 쉬고 별들도 쉰다. 당신..

행복한 3월을 위해 - 윤보영 - [내부링크]

3월 입니다. 산에 들에 꽃이 피듯 가슴에도 꽃을 피워 행복을 선물 받는 3월 입니다. 내가 행복하듯 3월에는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보다 당신이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가슴 가..

행복 주머니 - 조미하 - [내부링크]

지난 시간 더 많이 가지려다 무엇을 놓쳤을까 행복은 늘 곁에 있는데 먼 곳 무지개를 바라보다 무엇을 살피지 못했을까 생각나면 언제든 목소리 들을 수 있고 차 한잔하며 일상을 이야기할..

오늘도 참 고마웠다고 - 김유은 - [내부링크]

평범해서 더 없이 소중한 일상과 그런 나의 일상의 곳곳에 미소를 선물해주는 주변 사람들과 간혹 넘어지더라도 씩씩하게 이어가는 나에게 고마움을 생각한다. 고마움이란 마음은 꼭 따뜻한 수..

그대는 뭘 해도 될 사람이다. [내부링크]

다가올 일에 대한 걱정은 눈앞에 왔을 때 생각하기를... 어차피 그 일은 지나가기 마련이니까요.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절망하거나 낙담하지 마세요. 아무리 노력한다 해도 최선을 다..

토닥 토닥 힘내요 당신 [내부링크]

토닥토닥, 힘내요 당신! 누구에게나 아픔이 있고 어려움이 있어요. 지금은 당신만 힘든 것 같고 당신만 아픈 것 같아도 시간이 지나면 그것 조차도 소중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거에요. 조금 ..

신호등 같은 인생 - 박성철 - [내부링크]

지금 당신이 도로를 걷고 있다면 그곳에 있는 신호등을 보십시오 파란 불이 켜져 있다면 당신은 계속 걸어갈 것이고 빨간 불이 켜져 있다면 당연히 파란 불로 바뀌길 기다릴 것입니다. 당신..

마주보기 - 류경희 - [내부링크]

눈 감지 말기 서로 바라보고 웃어주기 숨소리 들릴 듯 말 듯 가슴을 숨기고 눈으로만 말하기 마주보기 사랑할 수 있는 따뜻한 감정 주고받기 잠시 이대로 서로를 느끼기 먼저 눈 깜빡이는 사..

우리 서로 사랑하며 살기로 해요 - 박현희 -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면서도 사랑한단 표현조차 제대로 못 하며 사는 것처럼 안타깝고 후회스러운 일도 없을 테지요 우리가 살면 얼마나 살까요 길어야 고작 백 년도 채 못 사는 인생 사랑하면서 살..

마음에도 충전이 필요하다 - 좋은글 - [내부링크]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처럼 사람의 마음도 충전해야 한다. 휴대폰은 꺼질까봐 보조 배터리까지 갖고 다니면서, 사람의 마음은 왜 미리미리 충전을 시키지 않고 다닐까요? 자동차가 움직..

스무살, 절대 지지 않기를 - 이지성 - [내부링크]

인생을 바꾸기 위해 해야 할 일들 하나, 지나간 일들을 떠올리지 말 것! 둘, 이미 지난 일들을 후회하지 말 것! 셋, 바꿀 수 없는 것들을 아쉬워하지 말 것! 난 네가 지금 이 순간에..

3월에는 꽃이 되고 싶다 - 윤보영 - [내부링크]

3월에는 꽃이 되고 싶다. 마음에서 고운 향기가 나는 꽃! 나를 보고 다가오는 바람에게 미소로 안부를 전하고 싶다. 안부에 향기를 나누는 여유가 담겼으면 좋겠다. 여유 속에도 한번 쯤, 꽃..

오늘도 참 고마웠다고 - 김유은 - [내부링크]

평범해서 더 없이 소중한 일상과 그런 나의 일상의 곳곳에 미소를 선물해주는 주변 사람들과 간혹 넘어지더라도 씩씩하게 이어가는 나에게 고마움을 생각한다. 고마움이란 마음은 꼭 따뜻한 수..

당신은 나에게 그런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나에게 이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사람 처음 알던 순간부터 관심이 가던 사람 알아갈수록 나도 모르게 깊게 좋아지는 사람 볼 수 없어 너무나도 그리워하게 했던 사람 하루종일 내 머릿속..

당신의 오늘이 반짝반짝 빛나길 - 조미하 - [내부링크]

당신의 오늘이 반짝반짝 빛났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실망하지 않고 기다리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수 많은 일이 일어나겠지요. 예상치 못한 일에 ..

너의 입이 바로 너의 그릇이고 인격이다. [내부링크]

보지 않았거든 보았다 하지 말고 듣지 않았거든 들었다 하지 마라 그릇된 선입견이 너의 눈을 멀게 하고 요망한 세 치 혀가 너의 입을 갉는다. 겉이 화려하다고 그 사람 생활까지 요란한..

가슴에 영원토록 살아 숨쉬는 사랑 [내부링크]

천년을 살아도 일그러진 일상 보다는 해 뜨면 해를 바라 보고 달이 뜨면 달을 바라 보고 비가 오면 비에 젖어도 보고 누구나 살아가듯 그렇게 같은 하늘 아래 오랜 세월 함께 숨쉬며 당..

오늘이라는 좋은 날에 - 인애란 - [내부링크]

청명한 아침 유리창에 얼굴을 대고 울었던 적이 있다. 햇빛에 반짝이는 바다물결이 너무나 아름다워서였다. 내가 살아있다는 것이, 내게 두 눈이 있어 눈부신 광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넘칠..

남들한테 맞춰 살지는 말자 - 은희경 - [내부링크]

[남들한테 맞춰 살지는 말자] 남들한테 맞춰 살지는 말자 하고 싶은 것만 해도 되긴 하지 근데 그게 훨씬 더 어려울걸 내가 남하고 다르다는 사실을 드러내는 것 그거 몹시 힘든 일이야 모..

당신 참 예쁘다 - 조미하 - [내부링크]

· ͟͟͞͞ 당신 참 예쁘다 여린 것 같으면서도 씩씩하고 차가운 거 같으면서도 따뜻하고 무심한 거 같으면서도 속 깊고 당신을 볼 때마다 마음에 감동이 밀려와 한마디 말에도 상대를 생각하는 깊은 배려심..

균등배분 공모주 청약 및 2021년 3월 청약 일정 [내부링크]

올해부터 공모주 청약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개인 투자자의 배정 물량 가운데 절반은 균등 배분 방식을 적용합니다. 배정 수량을 참여 인원으로 나눈 만큼 주식을 균등하게 배분해야 하는..

하나의 계좌로 예/적금, 펀드까지 투자 가능한 절세형 만능계좌 ISA [내부링크]

우연히 경제 뉴스를 듣다가 ISA 계좌에 대해 이야기가 나와 공부도 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ISA란? 일정 기간 경과 후 여러 금융상품의 운용결과로 발생한 이익과 손실을 통산한 순이익 기..

직계존속/직계비속의 범위와 개념 정리 [내부링크]

직계존속/직계비속의 범위와 개념 정리 정확한 뜻과 개념을 알고 있지 않은 전문용어라도 뉴스나 영화, 드라마 등을 통해 어느 정도 익숙한 말이 되고 나면 어쩐지 그 단어의 뜻을 이미 아는 것처럼 느껴질 때..

미국증시 개장시간, 폐장시간, 휴장일,실시간시세조회,증권사별장외거래시간 [내부링크]

미국증시 개장시간, 폐장시간 안녕하세요. 요즘 동학개미, 서학개미란 용어를 많이들 들어보셨죠? 요즘 장이 좋았던지라 여기저기서 다들 주식을 하는거 같습니다. 무작정 투자를 하는것보다는 본인의 투자 성..

전북 전주시 집주인 임대주택 입주자 선착순 수시모집 공고 안내 (2021.02.03) [내부링크]

전북 전주시 집주인 임대주택 (위치 : 태평동 태평룸, 인후동1가 보엠빌, 정주택, 중화산동2가 에버그린, 평화동2가 장미빌라) 입주자 선착순 수시모집 공고가 LH전북지역본부에서 발표되어 ..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소의 해 [내부링크]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소의 해 신축년(辛丑年)의 의미 신축년(辛丑年)은 ‘소의 해’를 말합니다. ‘2021년 신축년의 의미’를 한마디로 말한다면, ‘2021년이 소의 해'입니다. 2021년은 신축년(辛丑年)으..

크리스마스 캐롤과 캐롤의 역사에 대한 상식들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캐롤과 캐롤의 역사에 대한 상식들] 'Carol 캐롤'이란? 캐롤 뜻은 "기쁨의 노래, 기뻐 노래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역사가 흐르면서 여러 가지 변화도 있고 지금의 우리가 보기..

크리스마스 캐롤 노래 - 무료 캐롤송 저작권 없는 캐롤 무료 다운 연속듣기 [내부링크]

무료 캐롤송 공공시설, 개인매장에서도 틀 수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 [크리스마스 캐롤 노래 - 무료 캐롤송 저작권 없는 캐롤 무료 다운 연속듣기] 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졌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철종, 철인왕후 가계도 - 강화도령 철종과 순조, 헌종, 고종 관계 [내부링크]

철종과 철인왕후 촌사람으로 살다가 얼떨결에 왕이 된 인물과 그의 가계도에 대한 이야기. [철종, 철인왕후 가계도 - 강화도령 철종과 순조, 헌종, 고종 관계] 강화도령 철종과 철인왕후의 가계도는 몰락한 왕..

목성 토성 근접 행성 정렬 - 토성 목성 대근접 일직선 시간, 원리와 이유 [내부링크]

목성 토성 대근접 행성 근접 원리와 이유는 공전과 기울기 때문 [목성 토성 근접 행성 정렬 - 토성 목성 대근접 일직선 시간, 원리와 이유] 400년 만의 대우주쇼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목성과 토성의 대근접..

김형욱 납치 암살 사건 - 김형욱은 어떻게 죽었나? 미스터리 [내부링크]

김형욱 암살 사건 이 사건은 박정희 정부 시절인 1970년대의 미스터리 사건입니다. [김형욱 납치 암살 사건 - 김형욱은 어떻게 죽었나? 미스터리] 김형욱은 박정희 독재 정권 시절에 이인자의 자리까지 올랐..

조두순 출소일 - 얼굴 집주소, 전과, 나이 확인 신상공개 사이트 [내부링크]

조두순 출소 이 문서는 2008년 8세 초등학생을 끔찍하게 강간 성폭행했던 조두순의 출소일인 2020년 12월 12일이 되면서 문제가 된 사회의 걱정을 다룹니다. [조두순 출소일 - 얼굴 집주소, 전과, 나이 ..

여성패딩, 남성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필파워란? 우모량이란? [내부링크]

패딩 필파워, 우모량 패딩에서 필파워는 채우는 힘, 우모량은 털의 양을 의미합니다. [여성패딩, 남성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필파워란? 우모량이란?] 패딩을 살 때 디자인과 가격만 보고 산다면 나중에 낭패를..

조두순 사건 정리 - 전과 형량, 조두순 판결 경과, 피해자 근황 [내부링크]

조두순 사건 2008년 여덟 살 아이를 강간 성폭행한 조두순 사건은 전과 17범의 추가 범행을 하고도 뉘우치는 자세가 없어서 더욱 충격을 주었던 사건입니다. [조두순 사건 정리 - 전과 형량, 조두순 판결 경과,..

바이오스피어2 - 제2의 지구 바이오스피어란? 실패 이유, 원인 [내부링크]

바이오스피어2 영화 "마션"은 고립된 화성에서 살아남는 사람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이것을 실제로 시도하는 실험이 1991년에 실제로 있었습니다. [바이오스피어2 - 제2의 지구 바이오스피어란? 실패 이유,..

지방을 줄이는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지방을 줄이는 식품 10가지 1. 신선한 계란 계란은 훌륭한 단백질 원으로,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워주는 음식. 지방을 태울뿐만 아니라 근육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적은 칼로리로 ..

추천 무료 사진 보정 -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내부링크]

추천 무료 사진 보정 - 구글 닉컬렉션 (포토샵 플러그인)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사진 보정을 예쁘게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앱은 많아도 컴퓨터용..

윈도우10 배경화면 경로 위치 - 정품인증을 안하고 변경 [내부링크]

[윈도우10 배경화면 경로 위치 - 정품인증을 안하고 변경] 컴퓨터 배경화면을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안하고 사용하면 개인설정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배경화면 경로..

Xbox Live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 0x8015DC0C 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Xbox Live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 0x8015DC0C 에러 해결방법 윈도우10에 기본 포함되어 있는 Xbox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Xbox Live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0x8015DC0C 에러라고 나..

홍수위험지도 - 사이트 주소와 홍수 위험 확인 방법, 홍수 지도 홈페이지 [내부링크]

홍수위험지도 정부는 100년의 통계를 바탕으로 홍수가 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지도로 표시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비공개였던 이 지도를 KBS가 환경부에 공개 의뢰해서 공식적으로 배포합니다. [홍수위험지..

한국판 마타하리 원정화 간첩 사건 - 황중위(황주용) 논란 [내부링크]

여간첩 원정화 간첩 사건 [한국판 마타하리 원정화 간첩 사건 - 황중위(황주용) 논란] 이명박 정권 시절 1호 탈북 여간첩 '원정화' 사건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원정화는 북한을 위장 탈북한 특수훈련 여간첩..

수도권이란 뜻 - 수도권 지역과 비수도권, 수도권 지도 [내부링크]

수도권 [수도권이란 뜻 - 수도권 지역과 비수도권, 수도권 지도] 수도권 뜻, 지도 수도권이란 뜻은 한 나라의 중심도시와 주변 지역을 말합니다. 세계적인 대규모 수도권 지역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프랑스..

Flex(플렉스) 뜻, 어원, 의미 - 래퍼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신조어 뜻 [내부링크]

Flex(플렉스) Flex(플렉스) 뜻, 어원, 의미 - 래퍼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신조어 뜻 힙합 래퍼 가수들을 통해서 과시한다는 의미로 새로운 말이 퍼지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신조어가 아니지만 새로운..

상고대란 뜻 - 상고대 원인, 어원, 이유, 눈꽃 (무빙) 사진 [내부링크]

상고대 [상고대란 뜻 - 상고대 원인, 어원, 이유, 눈꽃(무빙) 사진] 눈꽃(무빙) 사진을 보다 보면 산이나 숲 전체가 하얗게 장관을 이루는 것을 보게 됩니다. 상고대 어원, 원인과 이유를 과학적으로 이..

나이 약관, 불혹, 지천명, 고희, 희수, 백수, 상수 뜻 - 한자로 나이 표현 [내부링크]

한자 나이 [나이 약관, 불혹, 지천명, 고희, 희수, 백수, 상수 뜻 - 한자로 나이 표현] 사실 굳이 나이를 한자로 다시 써야 하는 이유가 없지만, 워낙 그런 경우가 많으니 한자 나이의 뜻을 확인해..

일편천률, 천편일률 뜻과 의미 - "천편일률적"이란? (한자, 사자성어, 영어로) [내부링크]

천편일률, 일편천률 일편천률, 천편일률 뜻과 의미 - "천편일률적"이란? (한자, 사자성어, 영어) 이 말은 옛 이야기가 얽힌 사자성어는 아니지만, 흔히 사용하는 한자입니다. 보통은 관용적으로 사용해 오는 말..

암호명 KT(김대중 납치) 사건의 범인 - KT공작요원의 윤대령(윤진원)과 김동운 [내부링크]

김대중 납치사건의 범인 [암호명 KT(김대중 납치) 사건의 범인 - KT공작요원의 윤대령(윤진원)과 김동운] 1973년 김대중 전 대통령 납치 사건이 있었습니다. 진실은 박정희 정부가 정적이었던 DJ를 죽이려고 했..

RCEP란 뜻, 국가, 설명 - RCEP와 TPP 차이와 중국, 미국 FTA [내부링크]

RCEP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RCEP란 뜻, 국가, 설명 - RCEP와 TPP 차이와 중국, 미국 FTA] 자유무역협정은 지역이나 경제 관계의 목적에 의해 국가 간에 맺는 협정입니다. 2020년, 한국은 역내포괄적경..

세계 최초의 바이러스 - 담배 모자이크 바이러스 [내부링크]

세계 최초의 바이러스 - 담배 모자이크 바이러스  Q 세계 최초로 인간이 발견하게 된 바이러스는 무엇인가요? 처음으로 인간이 발견한 바이러스를 알고 싶습니다.  A 인간이 세계 최초로 발견한 바이러스는 '담..

검사, 형사, 경찰의 차이와 형사가 하는 일 [내부링크]

[검사, 형사, 경찰의 차이와 형사가 하는 일]  Q 영화를 보다보면 경찰, 검찰과 형사가 하는 일에 대해 혼동될 때가 있습니다. 형사와 검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형사가 하는 일은 검사, 경찰과 어떻게 다른가..

연산군, 광해군은 왜 이름에 조, 종을 붙이지 않았을까? (묘호와 군호) [내부링크]

연산군, 광해군 [연산군, 광해군은 왜 이름에 조, 종을 붙이지 않았을까? (묘호와 군호)] 우리는 세종, 영조, 고종 등 두 글자의 왕이름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러나 연산군과 광해군의 왕이름은 세글자이며 군..

종이책을 전자책으로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우선 이북화시키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있는데... 첫번째는 스캐너(비중이 가장 큰)와 두번째는 약간의 프로그램(첨부)들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미 이 방법은 암흑의 루트에서 유명한 방법이지만.. 스마트폰이나..

한손으로 멀티터치하기 [내부링크]

화면 확대할때 앙 손가락으로 하셨나요?이제 한손으로만 하세요. 화면을 두번 따딱 누르신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확대, 왼쪽으로 밀면 축소가 된답니다

T스토어 오류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갤럭시s t스토어 화면 꺼졌다 켜졌다 하면서 A000Z00040 뜨고 강제종료 창이 뜨는 오류를 경험해 보신분들 계시죠?! 저도 공초하고 루팅을 하고 어플 다시 깔고 T스토어를 실행하니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기에..

DVR 순정홈(4*4) 아이콘 사이즈 및 격자. [내부링크]

최근에 DVR로 화면 꾸미기가 유행이라면 유행이죠. 아이콘들이 전체적으로 한장의 사진이 되도록 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보통은 런쳐에서 4*5사이즈를 많이 쓰시던데 개인적으로 런쳐쓰기를 싫어해서 그냥 순정..

갤럭시 S 헤드폰 출력 높이기 [내부링크]

 갤스의 헤드폰 Output세팅이 잘못되어 있어서 좋은 헤드폰으로 듣기에는 갤스의 출력이 부족한 것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좋은 제품이라서 공장 초기 세팅 환경을 조금만 바꾸어 주면..

금융유심 팁 [내부링크]

금융유심 다들 사용해보셨어요? RFID가 널리 쓰이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네요.. ㅎㅎ 금융유심 + 삼성 RF 배터리 커버를 사용해야 되더라구요 배터..

갤럭시s(galaxy s) 다운로드 모드(download mode)진입 방법 [내부링크]

다름이 아니라 최근 또는 해외버전 갤럭시s는 다운로드 모드 및 리커버리 모드가 막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막아 놓은 듯 합니다.   그래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나 커널패치, 루팅 등을 할 방업이 없..

USB형 충전기로 확실하게 급속충전하는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이 내용은 뽐뿌 스마트폰포럼에 올렸던 글(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martphone&no=40514)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마이크로USB 단자를 가진 스마트폰을 USB케이블로 충전하면 전원 종류에 관계..

이클레어 부두3 + 커스텀롬 + 원펀치 ext2 외장패치 순서 [내부링크]

 루팅및 내외장패치는 사용법을 숙지후 해주세요 ] 1. DI03 순정 상태로 폰을 복구 시켜줍니다 ( 제경우는 기분상 공초하고 진행했네요.. 이게 버릇이되서..) 2. 폰내에 커스텀롬 파일(update.zip) 을 넣어주고..

프로요에서 마켓 SKT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돌리는 방법 [내부링크]

 SKT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건 쉽습니다. 리커버리 모드에서 캐시 삭제하거나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모두 - 마켓에서 '데이터 지우기'를 하고 마켓을 열면 됩니다. 돌리는 방법은 루팅이..

[베타]전화번호부,SMS 백업 및 복구 [내부링크]

업뎃  - 10.24 10:27 시작시 버그 수정 프로그램 만든 목적  - 전화번호부 및 SMS를 백업, 복구할때 키스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을 제거하기위해  - 심혈을 기울여 만들엇습니다. 버튼설명  - 백업 : 현재 날..

SMS/MMS/전화번호부 백업 스크립트 [내부링크]

전에 올린 스크립트에 fedog님의 요청으로 전화번호부 백업/복구 기능을 급조해서 올립니다. 개인적으론 TAR로 압축해서 백업하고 싶은데, 지금 보니 스크립트가 워낙 지저분해서 손을 댈 수가 없군요. OTL 적어도..

라벨쿠커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코드 출력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라켈 쿠커라고 들어보셨나요? 라벨 쿠커라는 바코드 출력 프로그램 입니다. 루칸 바코드 프린터 살때 번들로 들어있는 프로그램이네여....

루팅후에 보통 많이 변경하는 것들 [내부링크]

제가 알려드리는 건 Root Exploer를 이용해서 덮어쓰기를 하는 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통합자료실에 가보면 있습니다.. 간단한 순서,, 1. Root Exploer를 실행한다. 2. 갤스 메모리(sdcard폴더)에서 변경완료..

퀵 패널, 다이얼, 서체 변경방법 [내부링크]

  * 퀵 패널 / 다이얼 변경 두가지는 바꾸는 방법이 처음부터 중간까지 똑같습니다. 1. usb로 갤럭시와 컴퓨터를 연결한후 이동식디스크 폴더를 열어줍니다. 2. 제일 상위 폴더에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정하여 ..

무료통화조회 어플 아이콘 교체 방법. [내부링크]

sdcard / Android /  data / kr.mobilefirst.carrierplan 폴더가 있을겁니다. 그 폴더에 보면은 아무것도 없을겁니다 원하시는 아이콘을 넣으시면은 대는데요 아이콘 이름은 밑에 써드린 파일 이름으로 바꾸시면..

다이얼패드 바꾸기 [내부링크]

출처 : http://matpclub.com/board/index.html?id=itne&no=486

갤럭시 파일공유 대박어플 [내부링크]

pc에서 쓰는 공유프로그램4share아시죠 그게 이번에 안드로이드 어플로나왔네요 무료어플이구요 마켓에서 4share검색하시면됩니다 사용방법은 만약에 자기가 던전헌터게임을찾고싶다하시면 파일이 apk형식이다하..

화면전환 Tip입니다. [내부링크]

- 창 전환 1. 파워빌더 실행 후 모든 창을 닫은 상태입니다. 2. Shift + F10(기본지정 단축키죠..외워두시면 좋죠)을 누르시면 라이브러리 페인트 창이 나타납니다. 3. Shift + F7(기본지정 단축키)를 누르시면..

DW 및 각 컨트롤의 속성 리스트가 필요할때 [내부링크]

File>new 해서 나오는 팝업창에서 다음과 같은 Syntax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이제 아시는 분은 다 아시죠? 그럼.. 저기에 있는 목록을 가져오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출력해서 붙여놓고 쓰고..

GetHost를 이용한 IP가져오기(10.5버전 이상용) [내부링크]

이전 글에 GetHost는 이전 버전용이라 사용할 수 없는 줄 알았는데, 사용이 가능하며 10.5버전에서도 GetHost()를 통해 새로 생긴 Byte타입으로 연산하면 도메인명을 통한 IP추출이 가능합니다. External Funtion..

데이타윈도우가 아닌 화면윈도우를 인쇄하는 방법 [내부링크]

메뉴에서 "화면인쇄" 목록만들고 Click Event에 아래와 같이 넣으시면됩니다... 활성화된 윈도우만 A4 1/2 사이즈로 인쇄됩니다. long Job Job = PrintOpen( ) boolean bValid window wSheet wSheet = w_main.Get..

타원형 윈도우 만들기 [내부링크]

파워빌더에서도 API함수를 이용하면 원하는 모양의 윈도우를 만들수 있습니다. 저도한번 해봤는데, 꽤 신기하네요 ~ 1.Gloval External Function에 다음과 같이 선언 *-*-*-*-*-*-*-*-*-*-*-*-*-*-*-*-*-*-*-*-*-*..

2개 이상의 디비 접속 [내부링크]

가끔 작업을 하다 보면 불가피(?)하게 2개의 디비에 접속을 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sms 보내기 등 할때 말이죠.. ㅠㅠ 파빌 9.0 + ms sql2000 기준입니다.. 다른 디비는 접속 스크립트를 변경하시면..되겠..

ORACLE(PL-SQL) 초급 매뉴얼 [내부링크]

오라클 SQL 기초 강좌 입니다. Oracle 초급매뉴얼 -> Oracle 강좌 -> SQL 기초강의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PowerBuilder 컴퓨터 환경 읽어오기 [내부링크]

ContextKeyword lcxk_base string ls_Path string ls_values[] this.GetContextService("Keyword", lcxk_base) lcxk_base.GetContextKeywords("OS", ls_values) IF Upperbound(ls_values) > 0 THEN    ls_Path =..

간단히 현재 실행 중인 경로 알아오기 [출처] [초보] 간단히 현재 실행 중인 경로 알아오기. [내부링크]

GetCurrentDirectory() 함수를 사용하게되면 특별히 함수를 등록하거나 하지 않고  바로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경로를 알수있다.   예) ===== 코드 ===== string sDir //현재 directory 가져오기 sDir = Ge..

mysql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mysql 기본 사용법 1. Mysql 기본 사용법 ->Mysql 데이터베이스 접속하기 # mysql -u root mysql -> mysql 관리자 root 패스워드 설정하기 # mysql -u root mysql mysql> update user set password = password('sh..

mysql db lock을 해결 하기 [내부링크]

mysql db에 너무도 많은 db lock이 걸려서, 몇십분씩 시스템이 멈추고 했고 시스템이 멈추면 많은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retry를 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엄청나게 과대한 트래픽이 발생하였구요. hosting 업체의..

apache 재시작 [내부링크]

1.telnet 접근 user 계정 2.root 권한 변경 3./usr/local/apache/bin 이동 4. ./apachectl stop 5. ./apachectl start 혹은 ./apachectl restart 이렇게 해주셔도 됩니다..

apache의 httpd.conf 설정 팁 [내부링크]

httpd.conf apache컴파일하기 전에 # vi 아파치경로/server/mpm/prefork/prefork.c [EDITOR]#define DEFAULT_SERVER_LIMIT 256 을 [EDITOR]#define DEFAULT_SERVER_LIMIT 1280 으로 수정 저장하고 아웃 # vi 아파..

.htaccess를 이용한 특정 디렉토리 접근 관리하기 [내부링크]

서버안에 .htpasswd 파일을 만들어주고 디렉토리 안에 .htaccess 파일을 만들면 끝... 1. 먼저 인증할 user와 password를 설정합니다. /usr/local/apache/bin/htpasswd -c /지정할경로/.htpasswd 등록할ID ->..

Mysql 사용자 추가 [내부링크]

CREATE DATABASE DBNAME; USE mysql; INSERT INTO user (host, user, password) VALUES ('localhost','아이디',password('패스워드')); INSERT INTO db (Host, Db, User, Select_priv, Insert_priv, Update_priv,..

리눅스 백업 스크립트 [내부링크]

#!/bin/sh #mysql db /usr/local/mysql/bin/mysqldump -uID -pPASS --all-database > /backup/DB/db_all_$(date +%Y%m%d).sql /usr/local/mysql/bin/mysqldump -uID -pPASS DB명 > /backup/DB/koreafrom_$(date +%..

Centos + Apache + Php + Mysql Install [내부링크]

설치 순서 MySQL >>> Apache >>> PHP wget http://mirror.khlug.org/apache/httpd/httpd-2.2.11.tar.gz wget http://www.php.net/get/php-5.2.9.tar.gz/from/kr2.php.net/mirror wget http://dev.mysql.com/get..

FileZilla Server (파일질라 서버)을 이용하여 FTP 서버 구축 [내부링크]

1.APM(Apache + PHP + Mysql)을 설치 한다. 아래주소로 방문하여 다운로드한다.   http://apmsetup.com/download.php  설치는 간단 합니다 ,몇번의 클릭만 해주세요. 설치는 다음만 눌러서 마침 전에 아래(그..

리눅스 에서 MySQL 자동 백업하고 FTP서버로 자동전송 [내부링크]

리눅스 에서 MySQL 자동 백업하고 FTP서버로 자동전송 /backup 아래에 backup.sh 이라는 파일을 만들어 놓고 백업 명령어를 다음과 같이 주었다. #cd /backup #vi backup.sh -- 화일 내용 -- #/bin/sh NEW_FILE=`d..

서버 시간 맞추기 [내부링크]

시계가 맛이 갔을 때 # ntpdate time.nuri.net 또는 kriss.re.kr

APM 설치전 필수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 http://www.gzip.org/zlib/ zlib 다운로드 - http://libpng.sourceforge.net/ libpng 다운로드 - http://www.freetype.org/ free type 다운로드 - http://www.ijg.org/ libjpeg 다운로드 - http://www.boutell.c..

리눅스 실행 레벨 (run level) [내부링크]

0 — 정지 (halt 종료) 1 — 단독-사용자 모드 (관리자모드) 2 — 사용안됨 (사용자-정의가능) 3 — 완전 다중-사용자 모드 4 — 사용안됨 (사용자-정의가능) 5 — X-window 기반 로그인 화면을 사용한 완전 다중-..

vsftp에서 500 OOPS: cannot change directory 오류가 나올 때 [내부링크]

/etc/vsftpd/vsftp.conf를 수정했는데도 불구하고 500 애러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될때는 SELinux 때문이라고 합니다. # setsebool -P ftp_home_dir=1 이렇게 하면, ftp directory에 대한 접근을 허가 하게된다. "-..

사용자 계정 + mysql 계정 추가 스크립트 [내부링크]

사용자 계정 + mysql 계정 추가 스크립트 사용자 계정 추가 쉘 스크립트 사용법 => /root/script/newuser 사용자ID vi /root/script/newuser ------------------------------------------------------------------..

리눅스 시스템 시간 확인 및 시간 맞추기 [내부링크]

리눅스 시스템 시간 확인 및 시간 맞추기 1. 현재 시스템 시간과 H/W clock 시각 알아보기 1) 현재 시간 확인 하기 # date Thu jun 01 13:08:07 KST 2006 2) 현재 H/W 시간 알아보기 # hwclock --show (또는 -r) T..

ncftp 를 이용한 백업 스크립트 [내부링크]

ncftp 를 이용한 백업 스크립트 ncftp를 이용한 백업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립트에 원격삭제도 추가하면 더좋겠죠? # vi /root/backup.sh #!/bin/bash #### 공통설정 export Today="`date '+%y-%m-%d'`" backup_dir..

TAR명령. TAR압축묶기 압축풀기 [내부링크]

TAR   tar 명령은 파일을 묶는 명령입니다. 원래는 백업을 위해 테이프백업 장치인 DAT  Device 에 백업을 할 때 쓰는 명령이었지만, 요즘은 파일의 압축이나 묶기에 더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압축명령에는 c..

vsftp port 변경 [내부링크]

tp를 이용한 해킹을 막기 위해서 해외 접속 ftp에 대한 ip를 모두 차단할 수도 있지만 (GeoIP라는 거를 쓰면 됨) 간단하게 ftp port만 바꿔버릴 수도 있습니다. vsftp의 경우 /etc/vsftpd/vsftpd.conf 에서 아래..

mysql 리플리케이션으로 DB를 백업하자 [내부링크]

가. Master 서버 설정 1. Slave 서버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준다. mysql> GRANT REPLICATION SLAVE ON *.* TO 'ID'@'IP' IDENTIFIED BY 'PASSWORD'; ID : Master MySQL의 user id로 Slave의  접근함 IP :..

vsftpd passive mode 사용 [내부링크]

vi /etc/vsftpd/vsftpd.conf 에 pasv_enable=YES 추가 /etc/rc.d/init.d/vsftpd restart 실행 vi /etc/rc.d/rc.local 에 modprobe ip_conntrack_ftp 추가 reboot 실행

find를 사용한 치환 [내부링크]

find . -name "*.html" | awk '{ print "cat "$1" | sed \"s/바꾸고싶은말/바뀔말/g\" >"$1 }' | sh

mod_rewrite 별도 설치 [내부링크]

mod_rewrite 설치시 도움 될만한 글입니다... 이것은 처음 설치용이 아닌 사용중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cd 아파치설치디렉토리/src/modules/standard /usr/local/apache/bin/apxs -c -I/usr/include/gdbm mod_rewr..

hMailServer와 ColdFusion을 이용한 웹메일 서비스 만들기 [내부링크]

hMailServer는 Microsoft의 Exchange와 같은 Windows용 메일서버로서 강력한 기능과 성능을 자랑하면서 무료로 쓸 수 있는 메일 서버입니다. 메일서비스가 왠만한 포털에 가입만 하면 수십GB씩 공간을 주면서 꽁짜..

랙-픽스, 파일I/O시스템..? [내부링크]

### 파일입출력시스템(File Input/Output System) 컴터에서 어떤 작업을 하려면 CPU가 연산을 해야 하는데 이 CPU는 RAM이라는 매우 빠른 메모리 (갤스에서는 NAND 512MB)에 있는 데이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

커스텀 롬은 뭐고 부두, 내외장 I/O는 정말 헷갈리네 [내부링크]

### 커스텀 롬(Custom Rom) ### 1. Rom : 원래의미는 Read Only Memory인데 리눅스에서는 시스템 영역을 일컷는 것 같읍니다. 2. 커스톰 : 커스텀 테일러(맞춤양복)와 같이 메이커에서 팍팍 찍어낸 기성복이 아니..

루팅은 뭐고 부두는 뭘까? [내부링크]

루팅에 대하여 막연한 두려움들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네요.<?xml:namespace prefix = o /> 하지만 너무나 당연한 걱정들이십니다. 이것는 아직 루팅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인데루팅패치 등등 여..

갤럭시S DI03-M3-4 [내부링크]

테스트 해주시고 버그 리포팅까지 손수 해주신 맛클분들 즐거웠습니다. 음하하 특히 메일로 로그파일 보내주신 다섯분!! 덕분에 깔끔한 버그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메일놀이도 즐거웠구요 ^^ 인기는 좀 시들하지..

파워빌더에서 화면 캡처하기 [내부링크]

파워빌더 자체에서 제공하는 함수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파워빌더에서 직접 윈도우 API 를 호출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우 복잡해져서, DLL 을 만들고 파워빌더에서는 간단하게 함수를 호출하는 형식으로 만들..

PB DataDirect ODBC 등록방법 [내부링크]

DIRECT ODBC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레지스트리 등록 li_SetOK += RegistrySet("HKEY_CURRENT_USER\Software\ODBC\ODBC.INI\ODBC Data Sources", "ODBC_TEST", "PB DATADIRECT OEM 4.20 Oracle Wire Protocol..

GPS 정확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1. 설정 -) 장소 및 보안 -) 무선 네트워크사용 해제 2. 전화 걸기에서 다이얼 *#*#1472365#*#* 을 누릅니다. 3. setting 선택 4. fix request settings 선택 (6번까지 완료후 다시 이 화면으로 나와 7번항목 실행..

안드로이드 활용 팁 40개 [내부링크]

1. 홈 스크린에서 바로 동작하는 동적 프로그램인 위젯을 사용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다. 빈 공간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팝업 메뉴에서 위젯을 선택한다. 위젯은 크기와 기능이 매우 다양하므로 안드로이드 마켓..

안드로이드 초보들을 위한 어플추천 및 용도 정리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초보들을 위한 어플추천 및 용도 정리

안드로이드 어플 삭제하기 [내부링크]

설치된 어플을 삭제하려면 메뉴/셋팅/어플관리에서 골라서 지우면 되지만, 한번에 여러 어플 삭제도 안되고, 설치된 어플수가 많아 지면 loading이 길어져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럴때 ADB를 이용하여 쉽고 빠..

안드로이드 위젯 활용 [내부링크]

출처 : http://kuccblog.net

안드로이드 폰 초기화 [내부링크]

출처 : http://kuccblog.net

갤럭시s와 블루투스헤드셋 사용시 끊김 발생 대처요령 [내부링크]

제가 파악한 바로는 Wifi가 AP검색을 하게 되면 음악플레이어가 자동으로 멈추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거의 확실함;; 고정된 장소에서 음악을 듣게 되면 AP가 검색할 일이 적지만 차량 이동시나 야외 활동시에..

갤럭시S FullHD 영화 누워서 보자! -Allshare- 올쉐어편! [내부링크]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Windows 7, 갤럭시S, 무선공유기(인터넷전화종류포함) 요렇게 필요합니다..다만 윈도우7같은경우 xp 도 되지만..윈도우7을 택해서 하겟습니다. (요즘 아직도 xp 고집하시는분들은......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3G망 인터넷 느려질 때 해결 팁 [내부링크]

1.메뉴 > 환경설정 > 무선및네트워크 > 모바일AP > 좌측하단 메뉴키 > 설정 > 내장치숨기기 “체크” > 테더링 “체크해제” 2.인터넷 실행 > 좌측하단 메뉴 > 더보기 > 캐시삭제 및 모든쿠키삭제 및 기본값으로..

갤럭시S 인터넷속도 2배 높이는 방법(체감속도) [내부링크]

인터넷 화면 메뉴 설정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플러그인실행 체크 해제하시면 체감속도 엄청 빨라집니다. 

와이파이 연결유지 팁 [내부링크]

넥서스원 모델에 해당되구요.(다른 모델은 되는지 모르겠네요) 옵션 설정에 들어가세요. 설정->무선 및 네트워크 -> 와이파이 설정 와이파이 설정에서 메뉴를 누르면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와이파이 절..

갤럭시S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 뒷부분 co.kr 등을 한방에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com'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팝업창이 뜨면서, '.co.kr' 'go.kr' 'or.kr' 등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런쳐프로에서 아주 쉽게 Uninstall 하기 [내부링크]

런쳐프로에서..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에 휴지통이 생겨서 바로가기를 지울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콘을 꾹 누른 상태에서... 휴지통으로 옮긴뒤... 좀 더 기다리면.. Uninstall 을 할지 물어보게..

갤럭시S 일반 이어폰으로 음악 들으면서 전화올때 팁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에 갤럭시 S에 핸드폰에 들어있는 이어폰이 아니라 다른 이어폰으로 음악 듣고 있는데요 그러다가 전화가 오면 이어폰을 빼고 통화하면 너무나 불편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엄청난것을 발견했습니..

갤럭시S 어플 실행속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일단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Spare parts 를 검색해서 찾아서 설치하세요. 설치 후 GENERAL 항목에서 위에 두개 메뉴를 누르고 fast 로 변경하면, 갤럭시S 날라다닙니다.

마켓, 티스토어 에서 받은 앱 apk추출 하기. [내부링크]

마켓 또는 티스토어에서 기타 앱을 받고 Quick System Info를 설치 후 실행 상단 4개의 탭중에 Applications로 가셔서 기타 앱의 오른쪽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아래 Export 및 select 버튼이 팝업 됩니다. 거기서..

안드로이드폰 배터리 수명 향상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배터리 수명 향상법 1: 와이파이를 주목하라. 항상 무선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와이파이 기능을 꺼놓을 것을 권한다.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휴대..

HSDPA 망변경으로 3G 인터넷 속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이것저것 다해봐도 느려터지신 분은 아래처럼 한번 해보세요.. HSDPA 망변경 1. 다이얼화면상 319712358을 누르게 되면 페스워드입력 2. 페스워드는 774632입력 3. 메뉴중 1번 (network setting)선택 4. 다음메뉴..

CIFS로 내 컴퓨터 폴더 마운트 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용 에어비디오가 나오길 기다리다가 지쳤습니다. -_- 그냥 CIFS로 내 컴퓨터의 폴더를 갤S에 마운트해서 보는 게 편할 거 같군요. 일단 준비물이 몇 가지 필요합니다.. ① 첨부한 파일의 압축을 풀면..

벽돌,무한리붓현상시 해결방법 및 주의점입니다. [내부링크]

voodoo를 원복 진행하다, 당황하시어 약간의 실수로 무한리붓현상걸리시는 분들에게 해결할수 있는 팁입니다. <첫번째 또는 완료 단계> 1. 프로요유출펌을 다운받는다.. 2. 다운로드모드(홈+전원)진입, 및 프로요..

DVR. ADW런쳐에서 사용방법 [내부링크]

DVR사용하시는 분들보면 대부분이 런쳐프로사용 하시네요.. 저는 ADW를 사용합니다. 런쳐프로의 경우 사이즈조절이 수동으로(개별 사이즈 늘이고 줄이기) 가능하기에 좀더 쉽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ADW..

HWP 갤스 씽크프리로 읽기 [내부링크]

1. 씽크프리로 HWP 를 씽크프리 온라인 저장공간으로 이동(업로드) 시킨다. 2. 씽크프리 모바일웹에서 업로드된 HWP를 클릭한다 3. 자동으로 PDF로 바뀌면서 씽크프리로 열린다 ㅡ.ㅡ;; 즉 처음부터 갤스로 저장하..

루팅후 외장 sd 파티션 나누기 [내부링크]

앞서 퍼온글임을 밝힙니다.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 의 저스틴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갤럭시s는 기존의 스마트폰인 윈도우폰과는 많이 다르네요. 파티션 분할도 윈도우가 아니라 리눅스 환경에서 작업해야..

갤럭시S 아이콘 변경 [내부링크]

루트 익스플로러 어플 이용하셔서 system->app에 덮어쓰기 하시면 됩니다!!!^^

Voodoo lagfix-only 3.0 for M110S [내부링크]

-1. 프로젝트 원문 링크 : Project Voodoo 0. XDA포럼의 supercurio라는 개발자분이 몇 날 몇 일을 노동한 끝에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이런 개발자들에게 우리가 해줄 수 있는 일은 '감사합니다'라는 따스한 말..

테스트 DI03-M3-3 업데이트 1차 [내부링크]

2010-09-28 18:06 업데이트 - 백업 루틴 수정(초기화 버그 수정) 다운로드 DI03-M3-3.zip: 커스텀 커널 다운로드 DI03-M3-3-rfs.zip: /data 파티션을 초기화 없이 RFS로 복구하기 위한 커스텀 커널 다운로드 busy..

3G와 Wi-Fi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이 바로 3G와 Wi-Fi에 대한 질문입니다.(거의 매일 받고 있답니다.^^) 예전에도 스마트폰에서 무선 인터넷에 대한 게시물을 많이 썼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

안드로이드 폰 동영상 인코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으로 PMP처럼 동영상 감상 많이 하시죠? 근데 아무 동영상이나 넣는다고 플레이가 되는건 아니죠? 간혹 화면은 안나오는데 소리만 나온다거나 화면이 뚝뚝 끊어지는 현상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절대..

그룹관리 필수 어플 Contacts groupU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의 기본 기능만으로 주소록의 그룹을 관리하기 어렵죠? 그래소 오늘 Contacts groupU를 소개합니다. Contacts groupU는 안드로이드 주소록의 그룹의 관리를 손쉽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3G와 WIFI 정의와 차이점 안드로이드 폰 무선 네트워크 설정 날로먹는 [내부링크]

스마트 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WIFI와 3g 차이점 잘 모르셨죠? 간혹 당혹스러운 질문들을 많이 받습니다.. 인터넷 잘못쓰면 요금 폭탄 맞는다고 하니까. "인터넷이면 무조건 아껴써야 한다"고 아시는 분들도..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Astro File Manager [아스트로 파일 메니저] 강좌 [내부링크]

Astro file manager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입니다. 필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stro file manager의 기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다음은 Astro file manager로..

데이터 요금폭탄 걱정없이 쓰자 - 3G Watchdog [내부링크]

스마트 폰 유저들 중에 데이터 요금폭탄 맞을까봐 인터넷 사용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데이터 요금이 비싼면도 있고 무선인터넷 잡히는 곳도 많이 없으니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막 사용했다간 요금..

안드로이드 바탕화면 만들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을 꾸미기 위해 GDE, Open home, home++ 등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스킨 많이 바꾸시죠? 근데 스킨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혹은 연인의 사랑스런(?) 사진을 이쁘게 꾸며..

안드로이드 폰, 인터넷 마스터 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터넷 사용법을 마스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기본으로 탑제되어있는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 모바일용 구글 크롬도 웹페이지에서 정보 검색기능을 제공합니다. ..

Ringdroid로 mp3에 원하는 부분만 벨소리, 알람소리로 쓰기 [내부링크]

마켓가서 ringdroid 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세요..  이제 수정하려는 음악을 꾹 눌러서 선택합니다. 링드로이드가 실행되었습니다. 2개의 탐색바가 나왔습니다. 첫 번째 탐색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음악의 시작을..

갤럭시 순정으로 복구하기 [내부링크]

오딘을 이용해야 합니다. 오딘 다운 검색하시거나 맛클이나 타 사이트 가시면 아마도 있을겁니다. 다운받아 오딘을 실행해 주세요.. 1. 오딘에서 PDA를 선택. 방금 받은 롬파일을 선택하세요. 2. 전원이 꺼진 갤럭..

갤럭시 자기폰 찍는 방법 [내부링크]

아래 링크로 가서 프로그램 다운 os는 자기 os에 맞게 다운하세요.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http://java.sun.com/javase/downloads/widget/jdk6.jsp http://kr.samsungmobile.com/service/su..

부팅화면과 종료화면 배경음까지 변경하기 [내부링크]

  이 작업은 루트 권한을 가져야합니다.. 루트탐색기에 /system/media/audio/ui에 파일을 붙여넣기 하시고 /system/media/ 이곳에는 부팅화면을넣으시면되구요 framework-res와 twframework-res.apk를복사해서 /s..

T MAP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TMAP 업데이트 방법. 1. 버젼확인 T MAP - 메뉴 -설정 - 환경설정 - 등록정보   맵버젼 : 2009.11.30 2. TAMP사이트 접속 http://tmap.tworld.co.kr 3.우측상단 tamp 내비게이션 (폰검색/맵다운로드) 갤럭시S..

블루투스로 파일전송하기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1.갤S 2. 갤S --> 타 장비(Notebook, 전화기, 겔s 포함) ============================================= 1) 사진 전송 ==> OK 2) 멀티미디어 파일 전송 ==> OK 위 사항은 기본적으로 진행됨을 확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내부링크]

  통신사 와이파이 비밀번호 1.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KT SSID , KT_WLAN : 1234567890 , 123456789a , 1234567890c    KT QOOK AP : 1234567890 2. SKT 와이파이 비밀번호 T spot(SK): sktelecom SK : a12345..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10년 7월 16일 부터 한국에도 안드로이드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그 동안 무료 어플리케이션 만 사용하면서 제한된 기능에 아쉬워했지만 어플리케이션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기능을..

퀵패널 및 부팅,종료 변경 과정 최소화 [내부링크]

bootsamsung.qmg , bootsamsungloop.qmg , New_SKT_Power_Off.ogg , New_SKT_Power_On.mp3 이 4가지 파일은 루트익스플로러 이용하셔서 system - media - audio - ui 폴더에 기존 파일에 덮어버리시면 됩니다. 그..

초보를 위한 개념정리(SD패치,부두) [내부링크]

  루팅이란 무엇인가? 루팅이란, 일명 슈퍼유저 권한을 획득하는것으로 핸드폰에 대한 최고 권한을 갖는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잘못 건드릴 경우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시스템 파일들이나 통신사나 제조사..

연쇄살인범 유영철, 강호순, 이춘재, 조두순 - 4대 살인마 [내부링크]

미국의 3대 연쇄살인범은 '테드 번디', '찰스 맨스', '게리 리지웨이'입니다. 이들의 행각은 엽기적이라서 미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범죄인들입니다. 물론 한국에도 공포를 준 연쇄살인마가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드론 브레게리치, 케터링 버그 - 드론의 역사 1 [내부링크]

현대는 점점 드론 자체가 생활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드론의 역사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통 드론의 유래라고 하면, 1849년 오스트리아-이탈리아 전투에서 사용된 폭탄 비행선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

악기 테레민이란 - 미대사관 원격도청기 사건과 레온 테레민(원리) [내부링크]

원격도청기 사건과 테레민 악기 [악기 테레민이란 - 미대사관 원격도청기 사건과 레온 테레민(원리)] 악기 중에 '테레민'이란 것이 있습니다. 전자기장을 마치 손으로 만지듯 연주하는 악기입니다. 가수 김..

존 포브스 내쉬 조현병에 걸린 천재 수학자 존 내시와 앨리샤 라지 [내부링크]

존 포브스 내시와 앨리샤 라지 [존 포브스 내쉬 조현병에 걸린 천재 수학자 존 내시와 앨리샤 라지]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실제 주인공은 '존 포브스 내쉬(또는 존 내시)'입니다. John Forbes Nash Jr는 노벨..

Trick shot 트릭샷 뜻 - 트릭샷이란 무엇? [내부링크]

Trick shot 트릭샷 뜻 ?  Trick shot 트릭샷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방송을 보다 보면 토픽이나 진기명기 등의 영상이 나올 때가 있는데, 저게 가능할까할 정도로 묘기에 가까운 기술들을 볼 때가 있습니..

빼빼로데이 유래, 뜻 - 날짜와 일본 포키데이, 선물 매출 [내부링크]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유래, 뜻 - 날짜와 일본 포키데이, 선물 매출] 사람들이 어쩌다가 스스로 만든 것이 빼빼로데이의 유래입니다. 빼빼로데이 뜻은 날씬하자는 의미였는데, 어느 날부터인가는 사랑하는..

김경수와 드루킹 사건 정리 - 특검과 닭갈비, 법원 판결 무죄? [내부링크]

드루킹 사건 정리 [김경수와 드루킹 사건 정리 - 특검과 닭갈비, 법원 판결 무죄?] 드루킹 사건을 정리하자면,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원이 댓글을 조작했다는 의혹입니다. 여기에 김경수 사건도 정리하자면,..

삼성 이건희 재산, 자산 - 가족, 이재용 상속세, 주식재산 [내부링크]

이건희 삼성 재산 [삼성 이건희 재산, 자산 - 가족, 이재용 상속세, 주식재산] 이건희 회장의 삼성 재산, 자산, 상속세 등을 통해 배우자 홍라희, 자녀 이재용, 이부진, 이서현으로의 자산 이동 과정을 정리해 봅..

미국 선거인단이란? - 2. 미국 대선 투표방식의 문제점 [내부링크]

미국 대선 투표방식 [미국 선거인단이란? - 2. 미국 대선 투표방식의 문제점] 1편에 이어 2편에서도 미국의 대통령 선거 투표방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직선제인 우리나라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미국의 대선..

미국 선거인단이란? - 1. 미국 대선 방식에서 선거인단 선출 방법 [내부링크]

미국 선거인단이란 [미국 선거인단이란? - 1. 미국 대선 방식에서 선거인단 선출 방법] 2016년 미국 대선에서 힐러리는 200만 표나 더 받고도 트럼프에게 졌습니다. 이것은 대통령 선출을 위한 미국 대선 투표방..

2021년 수시, 수능 일정 -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등록기간 [내부링크]

2021년 수시, 수능 일정 2021년 수시와 수능 일정, 수능 원서접수와 수능 합격자발표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변동의 위험이 항상 있으므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다..

라임 사태 김봉현 폭로 옥중 편지 - 검찰 개혁 필요성 [내부링크]

라임 사태 김봉현 폭로 [라임 사태 김봉현 폭로 옥중 편지 - 검찰 개혁 필요성] 보수당의 입장 발표를 보면 검찰개혁을 하려는 정부를 공격하며 권력의 시녀로 만들려고 한다고 비난하고 하고 있습니다. 보수..

플래시 지원 종료 - 문제, 대책, Adobe Flash Player(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 이유 [내부링크]

플래시 종료 [플래시 지원 종료 - 문제, 대책, Adobe Flash Player(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 이유] 어도비가 플래시 지원 종료를 선언하면서 이제 플래시를 제거해야 할 시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혈액형 문신 - 나치 SS친위대 슈츠슈타펠과 문신의 의미 [내부링크]

혈액형 문신 [혈액형 문신 - 나치 SS친위대 슈츠슈타펠과 문신의 의미] 히틀러와 나치의 제2차 세계대전 전범 행위는 전 세계에 알려진 사실입니다. 일본의 전범 행위는 미국이 덮어줘서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외국인이 놀라는 한국의 지하철 비교 - 편의시설과 서비스 [내부링크]

한국의 지하철 [외국인이 놀라는 한국의 지하철 비교 - 편의시설과 서비스] 모든 것에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은 한국 지하철이 불편하다며 여러 가지 불평을 늘어놓습니다. 여름엔 너무 춥다고 하고 겨울엔 너..

손흥민, 박지성, 차범근 비교 - 축구 잘하는 최고 선수 (2부) [내부링크]

차범근, 손흥민, 박지성 (2부) [손흥민, 박지성, 차범근 비교 - 축구 잘하는 최고 선수] 한국 최고의 축구 선수 세 명을 비교하며, 결과적으로는 비교불가라는 내용으로 글을 전개했습니다. (이 글은 1부와 2..

손흥민, 박지성, 차범근 비교 - 누가 최고축구 선수일까 (1부) [내부링크]

차범근, 손흥민, 박지성 (1부) [손흥민, 박지성, 차범근 비교 - 누가 최고축구 선수일까] 한국 최고의 축구 선수 세 명을 비교하며, 결과적으로는 비교 불가라는 내용으로 글을 전개했습니다. (이 글은 1부와..

인지 능력을 저하시키는 바이러스 - ACTV-1 바이러스 [내부링크]

ACTV-1 바이러스 전 세계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100만 명이나 죽어가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도 좀비 바이러스는 인간에게 공포를 줍니다. 뿐만 아니라 '거대세포바이러스', '콕사키바이러스' 등 듣도 보도..

혈장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혈장 치료제 관련주 혈장치료란?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 속 혈장을 농축한 것 완치자의 혈장 안에 들어있는 항체를 다른 환자에게 주입하는 것.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더딘 상황에서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MLRS 강철비란? - 다연장 로켓 시스템 스틸레인(강철비) 뜻 [내부링크]

MLRS, 천무 강철비 주제 : 무기와 전쟁 - MLRS 뜻과 원리 - 강철비란 의미와 원리 - 스틸레인(강철비) 뜻 - 다연장 로켓 시스템 정리 - 북한 방사포와 남한 천무 이 글은 위와 같은 주제로 무기의 원리와 전쟁이..

십이지신 동물 십이간지 순서 유래 - 육십간지 동물 이유 [내부링크]

관광지나 고분 등에서 보게 되는 '십이지신' 동물 순서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방향과 시간을 상징하는 십이지신 유래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십이간지' 동물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혈장 치료제 원리, 뜻 -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될까? [내부링크]

[혈장 치료제 원리, 뜻 -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될까?] - 현재의 팬데믹 상황 -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 혈장치료제란 뜻 - 혈장치료제 원리 - 개발 문제와 논란 부분 이 글은 위의 주제로 하나씩 살펴보고..

구글 유튜브 뮤직 유료화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내부링크]

구글 유튜브 뮤직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 구글 유튜브 뮤직 유료화 <주제: IT,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 구글 유튜브뮤직 유료화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 프리미엄 요금제와의 차이 - 유튜브뮤직 월정액..

한국 뉴딜정책이란? - 뉴딜정책 뜻, 효과, 의미, 장단점 [내부링크]

뉴딜정책 뜻, 효과, 의미, 장단점 한국 뉴딜정책이란 것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상식 - 뉴딜정책의 뜻과 의미 - 효과와 장단점 - 관련 역사 상식과 배경 - 한국 뉴딜정책의 현실 이 글은 위의 내용으로 전체 배..

코로나19 속 한국 경제성장률 OECD 1위, 중국 포함 2위 [내부링크]

한국의 경제성장률 순위 코로나19 속 한국 경제성장률 OECD 1위, 중국 포함 2위 <주제 : 코로나19와 경제> - OECD 한국 경제성장률 - 블룸버그 등 경제지표 - 세계 주요국 성제성장률 순위 - 미국, 일본의..

초보자 골프 점수 계산 방법 - 언더파, 오버파, 홀인원이란 뜻 [내부링크]

골프 점수 계산 초보자 골프 점수 계산 방법 - 언더파, 오버파, 홀인원이란 뜻 <주제: 스포츠와 여가> - 골프 점수 계산법 - 골프 경기 방법 이해 - 언더파, 오버파 뜻 - 양파, 홀인원 뜻 이렇듯이 골프를 잘..

미국 폭동 원인 - 트럼프와 미국 시위 원인과 이유 [내부링크]

1992년 미국 LA폭동 이후 최악의 폭동 사태가 미국을 덮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번 미국 시위는 전국적입니다. 이 문제가 인종차별 때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미국 시위 원인에 대해서는 따로 설..

배트 플립이란? - 빠던(배트 플립) 뜻과 이유, KBO 미국 반응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메이저리그 프로야구가 열리지 않는 미국에서 뜬금없이 배트 플립이란 것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반대로 배트 플립 KBO 미국 반응이란 제목으로 한국에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인들이..

유전자 가위 역사 - 유전자가위 징크핑거, 탈렌, 크리스퍼 차이 [내부링크]

세대별 게놈 편집 기술은 1세대 징크핑거 뉴클레이즈, 2세대 탈렌, 3세대 크리스퍼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유전자 가위 기술이며 거듭된 발전을 볼 수 있습니다. 유전자 가위란 문제가 있는 유전자 DN..

전국민 100만 원 지급 Vs 소득하위 70% - 전국민 재난지원금 논란 이유 [내부링크]

긴급재난기금의 전국민 100만 원 지급과 소득 하위 70% 지급 논란이 뜨겁습니다. 어려운 국민한테 주면 되는데, 왜 전국민 재난지원금 논란이 계속되는지 어리둥절한 국민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게 말처럼..

잘 때 라면 먹으면 얼굴 붓는 이유 - 안 붓는 방법은 우유? [내부링크]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이유가 삼투압 작용 때문이라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그럼 왜 삼투압이 일어나는지, 삼투압이 생기면 왜 얼굴이 붓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TF팀이란 - TFT란? TF 뜻과 유래, Task Force(태스크포스) 뜻 [내부링크]

뉴스를 보면 이런 말이 자주 나옵니다. "오늘 경찰은 TF팀을 구성하고...", "법무부의 TF 합류" 등등... 'TF팀'이란 뜻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태스크포스' 뜻의 줄임말입니다. 다른 말로는 '프로젝트팀'이라고도..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 코로나로 모두 힘드시죠? 이럴때일수록 잘 드셔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두 힘내시고 파이팅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두릅은 땅두릅과 나무두릅 두 가지로 나눠지..

황사 초미세먼지 마스크 KF94 KF99 KF80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전 세계가 황사, 초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약 92% 정도가 이를 겪고 있으며 가장 큰 문제 지역은 중국에서 북아프리카를 잇는 모든 지대(인도, 사우디 등)입니다. 그래서 황사, 초미세먼지 마스크를..

노화의 원인 텔로미어 - 노화예방, 노화방지의 과학 [내부링크]

최근 노화의 원인으로 텔로미어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짧아지면 세포가 죽고 인체가 노화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이 연구는 동시에 암치료와도 연결되어 있는데,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노화..

쥐가 나는 이유, 쥐나는 원인 - 마그네슘과 건강관리 [내부링크]

종아리 등에 쥐가 나는 이유는 결국 몸의 균형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쥐나는 원인 중에서도 특히 마그네슘이 모자라는 경우를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근육 과로, 기온 차이, 수분 부족 등의 이유가..

조현병이란? 원인과 초기 증상, 조현병의 유전 상식 [내부링크]

개인에게도 가족에게도 조현병이란 고통을 주는 병입니다. 과거에는 정신분열증이라고도 불렀는데, 원인이 확실한 것도 아니고 조현병을 초기 증상만으로 알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게도 합..

기차 입석 뜻 : 좌석 - 무궁화, 새마을, KTX 입석, 자유석 [내부링크]

기차 입석의 뜻은 좌석 표가 없어서 열차 탑승만을 할 수 있는 표를 말합니다. 기차에 자리가 없다면 할 수 없이 입석을 이용할 수밖에 없지만, 이것도 관련 정보를 잘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서킷브레이커 & 사이드카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팬데믹 선언으로 주가 종합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 중이고 미국 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뉴욕 증시뿐 아니라 한국 등 전 세계적으로 패닉으로 몰고 간 서킷브레이커, 사..

농업경영체 등록 &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 목적 : 맞춤형농정 추진과 농림사업의 효율적 관리 농업경영체의 개별 정보를 통합·관리함으로써 농가 규모별·유형별 맞춤형 농정을 추진하고 정책자금의 중복·부당 지급을 최소화하여 정책사업과 재정..

WHO 팬데믹 뜻, 에피데믹 뜻 - 팬데믹이란 차이, 팬데믹 어원 [내부링크]

2020년 2월 말, WHO(세계보건기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위험도를 "매우 높음"으로 격상했습니다. 지금까지 WHO는 중국에만 "매우 높음"을 적용하고 세계적으로는 그냥 "높음" 수준을 유지해..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확진자 확인 - 코로나 알리미, 맵, 앱, 감염지도 [내부링크]

현재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 "비말전염"을 통한다고 합니다. 언론들이 괜히 한자 말을 써서 바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고 있는데, 비말전염 뜻은 "튀거나 날아올라 흩어지는 물거품"을 말..

중국 우한 폐렴 "백신·치료제 없어 예방이 최선"(예방행동수칙) [내부링크]

KMI한국의학연구소 학술위원회(위원장 신상엽 감염내과 전문의, 전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는 설 연휴 등 국내외 여행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최근 중국 우한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폐렴의 특징 및 예방법에..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성폭력의 차이 [내부링크]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성폭력의 차이]  Q 성폭행과 성폭행은 같은 것인가요? 또, 성추행과 성희롱은 어떻게 다른가요?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A 먼저 성희롱과 성추행의 차이입..

윈도우10 정품인증 (KMS AUTO NET 포함) [내부링크]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많이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도우10 정품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사용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정..

2019 동아시안컵, 한국 경기 일정은? '생중계 시간 동일' [내부링크]

한국이 동아시안컵 3 연속 우승이자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첫 대회 타이틀에 도전을 합니다. 바로 10일 한국을 비롯해 홍콩, 중국, 일본이 참가하는 2019 EAFF(동아시아 축구연맹)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이 개..

연말배당 - 시세차익 + 배당수익을 노리자!!! [내부링크]

연말배당 - 시세차익 + 배당수익을 노리자!!! 2019년도 이제 두 달 남짓 남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투자자분들께서는 빠르면 8월부터, 일반적으로는 9~10월이 되면 연말배당을 앞두고 배당주들에 많은..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자가복구방법 [내부링크]

#파트션위자드 #외장하드복구 #데이터복구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외장하드 인식불량 & 포맷하세요 노출시 자가 복구 방법 외장하드 또는 USB는 절대 안전한 백업장치가 아닙니다. 하드디스크 수명에 의해서, 잦은..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생성,추가 명령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생성, 추가등 계정 관리 명령어 관련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신규 계정 생성 - net user 신규계정명 /add  (신규 계정을 생성합니다.)   - net user 신규계정..

전주시 다자녀 가정지원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전라북도 전주시 다자녀 가정 지원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두 몇가지는 혜택을 받고 있는데 저도 모르는 혜택들도 있더라구요. 최대한 정부에서 지원되는 혜택들은 꼼꼼하게 살..

구글 애드센스지급관련 국내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근후 집에 도착해보니 예상치 못한 이넘이 딱하니 USD 186.12 몇년만에 애드센스를 들어가봤더니 이만큼 쌓여 있었네요... 정말 전혀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수표지급으로 되어있었나바여....

Windows 10, ISO 파일을 USB에 굽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rufus프로그램을 이용해 윈도우10, ISO파일을 USB에 굽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SO 파일을 굽는 프로그램은 Rufus, UltraISO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Rufus 프로그램으로 사용합니다..

usb '쓰기 방지된 미디어 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디스크 쓰기방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 '쓰기 방지된 미디어 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본인의 USB를 포멧하려고 하니 '쓰기 방지된 미디어 입니다' 란 메세지가 뜨면서 포멧이 되질 않았습니다. 1. 시작..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slmgr 명령어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방법에는 slmgr 명령어를 사용해서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 slmgr 명령어 사용 방법 시..

제조사별 부트(Boot)메뉴 진입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조사별 부트(Boot)메뉴 진입키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끔 어떤 키를 눌러 진입해야할지 몰라서 아무키나 막 눌러서 부트메뉴 진입을 시도한 적이 있으실텐데요. 제조사별 부트(Boot)메뉴..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2019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전국 방방곡곡, 유통ㆍ 제조ㆍ서비스 기업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아기 이유식 사과시금치미음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이유식 사과시금치미음과 찹쌀미음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사과시금치미음 레시피를 보세요. 사과시금치미음 재료 : 불린쌀 10g, 시금치 4g, 사과 4g, 물 200ml 1. 믹서에 불린 쌀..

건강한 이유식의 시작 재료 궁합의 모든것 [내부링크]

생후 4~6개월(초기) : 쌀로 시작하는 첫 이유식 초기 이유식은 주식이 아닙니다. 우유나 모우에 익숙한 아이가 처음 만나는 다양한 맛과 서서히 친해지는 시기입니다. 아직 이가 없기 때문에 맵쌀이나 찹쌀을..

2020년 1월 14일 윈도우7 보안 업데이트 기술지원 종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마이크로소프트에서(MS) 2020년 1월 14일 윈도우7 보안 업데이트 기술지원 종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윈도우7 보안업데이트 기술지원 종료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윈도우(..

오픈뱅킹 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뱅킹' 앱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10개銀 30일부터 24시간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관련 자료들을 찾아 봤습니다. 하나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은행 계좌를 조회,..

2019년 11월 축제 정보 및 축제 일정 안내~ 축제 행사 2019문화관광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대한민국 11월 축제 정보 및 축제 일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1월 축제 정보 및 축제일정을 확인해서 방문 해보는건 어떨까요? 거제섬꽃축제 2019 2019년 제14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섬꽃..

윈도우10 부팅 디스크 만들기(UEFI & BIOS USB 듀얼 부팅) [내부링크]

윈도우10 부팅 디스크 만들기(UEFI & BIOS USB 듀얼 부팅 디스크 만들기) 먼저 바이오스BIOS (Basic Input Output System)란? → PC에 장착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어하는 하는 펌웨어입니다..

윈도우 폴더 용량 줄이는 툴(Windows Update Clean Tool_ko_2013-8-19) [내부링크]

윈도우 폴더 용량 줄이는 툴(Windows Update Clean Tool) 어느날 회사 직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컴퓨터 C드라이브에 저장된것도 별로 없는데 용량이 FULL로 차있어서 용량이 부족하다고 한다고 합니다...

주식 변동성 완화장치 VI [내부링크]

오늘은 변동성완화장치(VI, Volatility Interruption)에 대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VI)는 변동성이 너무 커지면 투자자들이 위헙을 감수하지 못할수 있음으로 되도록 급/등락이 발생될 경우..

유튜브 동영상에 자막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에 자막넣는 방법에 대하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중 아주 간편하게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C자막 Closed Caption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입니다..

[oracle 10g]오라클 한글깨짐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라클(Oracle) 연결시 한글이 깨진다? 무엇때문일까요? 한글이 깨지는 경우 보통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이언트 문자셋(characterset) 이 맞지 않아 발생됩니다. 오라클 한글깨짐 현상 해결방법을 살펴보시죠. 첫번..

윈도우10 검은화면에 마우스 포인터 블랙스크린 증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검은화면에 마우스 포인터 블랙스크린 증상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근하자마자 사무실 직원의 black 스크린이 발생하여 이와 같은 현상 발생시 해경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

su 사용자 제한하기 [내부링크]

2019/10/19 - [Server] - 솔라리스 7서버에 apache,mysql,php 설치하기 2019/10/17 - [Server] - 퍼미션 이해하기 2019/10/07 - [Server] - 그누보드에서 중국IP 차단하기 2019/10/07 - [Server] - 웹파일 백업 스..

[BJ TV] 응답하라 국회! 설치하라 공수처! "여의도 현장Live 정봉주 BJTV 실시간 방송이랍니다. [내부링크]

[BJ TV] 응답하라 국회! 설치하라 공수처! "여의도 현장Live 정봉주 BJTV 실시간 방송이랍니다. 지방이라 참여는 못했지만 방송으로나마 확인하고 있네요!! 이번엔 검찰 개혁이 꼭 이뤄지리라 믿고 싶습니다.

솔라리스 7서버에 apache,mysql,php 설치하기 [내부링크]

Solaris 7 Ver 토대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버전에 따라 일부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버전 apache_1.3.23 / php-4.1.2 mysql-3.23.49 1. 먼서 apache,php,mysql DownLoad apache..

로우 포멧 유틸 [Maxllf]의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우 포멧 유틸 Maxllf의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적어 보겠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블로그 했던 내용인데.. 로우포멧을 하기 위해서 다른 유틸들도 많지만 HDD 제조사에 관계없이 보편적으로 쓰..

전주 한옥마을 중앙초등학교 앞 하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주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게 뭔가요? 바로 한옥마을과 전주비빔밥 그리고 콩나물국밥이 떠오르지 않나요? 전주 오시게 되면 한번씩들 가보시고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전주 한옥마을안..

퍼미션 이해하기 [내부링크]

§.퍼미션 이해하기 1. 퍼미션이란 ? 퍼미션이란 리눅스는 보안 상의 이유로 다른 사용자들이 자신의 파일을 읽거나 쓰는 것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것을 퍼미션이라고 하는데 윈9x . 와는 다..

윈도우 공유폴더 연결 끊기(공유 리소스 이전 연결 끊기) [내부링크]

CMD를 이용한 자동 로그인된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 (단축 키 Win + R) rundll32 keymgr.dll KRShowKeyMgr 입력 후 엔터를 친다. 저장된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창이 뜨면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것을 찾아서 제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안되는 경우 자동연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저는 VBScri..

오라클 UPDATE 후 COMMIT 한 데이터 복구방법 [내부링크]

오라클 COMMAND 창에서 아래처럼 쳐보면 sql> show parameter undo; undo_management undo_retention undo_tablespace 속성들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된다. 그 중 undo_retention 은 delete, update 후에 ROLLBACK..

Table 목록 가져오기 [내부링크]

SELECT A.TABLE_NAME, B.COMMENTS FROM ALL_TABLES A, ALL_TAB_COMMENTS B  WHERE A.TABLE_NAME = B.TABLE_NAME AND A.TABLE_NAME LIKE :table_name || '%' ORDER BY A.TABLE_NAME ;

트레져X 킹스헌터 비스트 유튜브 업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아이가 트레져X 킹스헌터 비스트란 장난감을 받고서 영상을 찍더라구요. 전에도 가끔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서 돌려보곤 하던데... 이참에 유튜브에 그런 영상들을 업로드 하고 있어요. 물론 아..

Windows 7 멈춤현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정말 힘든 하루였습니다. 그 이유가 회사 PC들이 멈춤현상이 발생하였거든요... 혹시나 이런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 임시 해결 방법 알려드릴게요. 현재 ESET에서 패치를 할 예정이라고 하..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하기 [내부링크]

새로운 티스토리 에디터! 그런데 이번에 저 역시 사이트맵을 등록하면서 문제점이 생겨 해결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이트맵 생성 방법 과 새로운 에디터에서 사이트맵을 파일첨부를 했을 때의 문제점은 사이트맵 파..

SHF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 [내부링크]

몇달만에 SHF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가 배송이 되었습니다. 아들이 졸라 구매를 하였는데..중국산이더군여.... 몇달만에 도착한 피규어를 소개하네여... https://youtu.be/sQwYBb_Q6Og

네이버TV,유튜브 방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들이 네이버TV와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좋아요,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https://tv.naver.com/v/10322194 편의점 젤리 먹방(공룡박사젤리부터조스바젤리까지) 제로TV | 요..

임실 옥정호 붕어섬 국사봉 [내부링크]

· 신비의섬,옥정호(붕어섬,국사봉)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거대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이 763이며 저수면적이 26.3로 총저수량은 4억3천톤에 달하여 호수 가운데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

youtube 방송 [내부링크]

유튜브 방송을 아들이 합니다. 4천시간 채우기가 보통이 아니군여...ㅎㅎ 마니들 오셔서 구독하기, 좋아요, 댓글,시청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8S-a8cOQi0s_gjAbFO0IA 제로TV 안녕하세..

FTP 사용자 격리 설정 [내부링크]

FTP 사용자 격리 설정 #프록시서버 #PROXY

그누보드에서 중국IP 차단하기 [내부링크]

그누보드에서 중국 아이피 차단입니다. 해당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신후 그누보드 디렉토리에 올려 놓으신후 head.sub.php 파일을 여신후 아무곳이나 아래한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include_once("check_cn_ip.ph..

웹파일 백업 스크립트 [내부링크]

#!/bin/bash export Today="`date '+%y-%m-%d'`" backup_dir="/backup/HTML" ### 백업 경로 backup_count="4" #### 백업본 보관 일 수 (2주 보관) ########### delete 오래된 백업데이터 삭제 dirlists=`/bin/ls..

MC한새 - 안녕들하십니까 [내부링크]

MC한새 - 안녕들하십니까 나는 다만 묻고 싶습니다. 안녕들 하십니까? 별 탈 없이 살고 계시냐고 물어보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살아가는 얘기 누가 들어줬습니까? 아프고 아프죠 안녕하지 못하니까 우리는 가..

아기 이유식 찹쌀 미음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이유식 찹쌀 미음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찹쌀 미음으로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먹여보세요. 찹쌀 미음 재료 : 불린 찹쌀10g, 생수 1/2컵 만드는법 ① 불린..

아기 이유식 만들기 쌀미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이유식 만들기 쌀미음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해볼게요. 쌀 미음 재료 : 불린쌀 10g, 생수 1/2컵 만드는법 ① 불린 쌀을 곱게 갈아 쌀가루로 만든다. ② 쌀가루에 생수를 붓고 걸쭉해질 때까..

telnet 막고 ftp만 권한 주기 [내부링크]

telnet 막는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먼저 /bin 및에 파일을 하나 만든후 touch notelnet 권한을 부여 chmod 755 notelnet chown root.root notelnet 여기까지했다면 /etc..

httpd.conf 도메인 / 붙이지 않아도 실행되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설치버전에 따라 설치방법에 따라 혹은 배포판에 따라 설정파일들의 위치나 내용이 조금씩 틀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CentOS  yum을 이용한 패키지설치(Apache 2.2.15)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vi /et..

삼천동 늘푸른 회관 [내부링크]

2013년 9월 12일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삼천동에 있는 늘푸른 회관을 방문 하였습니다. 저는 쌈밥을 좋아해서 쌈밥을 먹으려고 했으나 가족들이 오리구이를 먹고 싶다 하여 어쩔수 없이 메뉴를 오리 구이로 결정했..

크론탭 특정일(ex 30일)이 지난 파일 삭제 및 디렉토리 이동하기 [내부링크]

다음내용으로 실행파일을 하나 만들어 매일 특정시간에 호출되도록 크론탭(crontab)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파일자료를 삭제 및 이동하실수있습니다. 크론탭 사용방법 crontab -e : 크론탭 설정 변경/등록하기..

mysql 리플리케이션으로 DB 백업 [내부링크]

Master 서버 1. Slave 서버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준다. mysql> grant replication slave on *.* to 'ID'@'IP' identified by 'password'; ID : Master MySQL의 user id로 Slave의  접근함 IP : Slave..

호스트네임 바꾸기 [내부링크]

/etc/HOSTNAME 파일은 부팅 시 /etc/sysconfig/network 파일의 HOSTNAME 부분을 참조하여 저장합니다. 따라서 호스트명을 바꾸고자 할 때에는 /etc/sysconfig/network 파일의 HOSTNAME 부분을 변경한 후, 리부팅..

ncftp 를 이용한 백업 스크립트 [내부링크]

ncftp를 이용한 백업 스크립트입니다. # vi /root/backup.sh #!/bin/bash #### 공통설정 export Today="`date '+%y-%m-%d'`" backup_dir="/home/file/backup" backup_day="1" # 보관일(1일) #### 디비설정 DB_user..

Linux에 아파치 서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linux에서 apache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Apache Httpd (2.2.3) 설치 1. gcc compiler 설치 1.1 gcc compiler 설치 - System Administrator에 부탁해서 CD설치를 권장합니다. 1.2 gcc PATH에..

etc/fstab 파일 설명 [내부링크]

/etc/fstab은 파일 시스템을 구성하는 파티션이나 리무버블 디스크 등의 마운트 포인트가 기록되어 있는 파일이다 형식 : device mount_point Fs_type options dump_freq fsck_order - device LABLE 사용시 : /, /..

전라북도 남원시 신촌매운탕 [내부링크]

남원이라면 당근 추어탕을 먹어야 마땅하나, 일행 중 아무도 추어탕을 먹으려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결국 남원과 별 상관없어보이는 닭도리탕 (닭매운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또 이곳은 저의 첫사랑의 기억이..

윈도우를 USB로 CD영역 만들어 설치하는 프로그램 - UFDisk [내부링크]

이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USB 안에 윈도우 설치를 위한 CD영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CD영역을 이용한 윈도우 CD 이미지를 USB메모리로 만들어서 윈도우 설치가 가능한 것입니다.  단, 호환이 되는 USB 메모리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1 안드로이드버젼 apk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없어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안드로이버젼입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일부 기종에 따라 설치가 안될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셔도 됩..

전주 알라딘 중고 서점 전주점 [내부링크]

전주에도 알라딘 중고 서점이 생겼다고 해서 주말이라 서점을 방문해 보았답니다. 전주 객사길에 위치한 알라딘 중고서점 전주점입니다. 이렇게 지하로 들어가는 곳이 입구입니다. 작가 사진들과 책 표지들이 장..

제2회 한국독서능력검정 도서 목록 [내부링크]

추천 도서목록 100권은 [한국독서능력검정 도서 목록]를 참고해서 가져왔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아래의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 도서능력검증 도서목록 http://www.kbooktest.co.kr/sub/book/bo..

vsftp에서 500 OOPS : cannot change directory 오류가 나올때 [내부링크]

vsftpd(vsftp 데몬)의 상태를 보기 service vsftpd status iptables(방화벽)의 상태를 보기 service iptables status

AVStreamer HD (AV스트리머) - 원격접속 어플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AVStreamer Remote Desktop HD] AV스트리머 리모트 데스크탑 HD 고성능 원격제어 업데이트 버전 입니다. AVStreamer - 원격 데스크톱 HD 리모콘 - AV스트리머 리모트 데..

DW 두개를 같이 움직이기 [내부링크]

Dw  Scrollhorizontal  event Long  ll_hsplit1,  ll_hsplit2 ll_hsplit1 = Long(This.Object.DataWindow.HorizontalScrollPosition) ll_hsplit2 = Long(This.Object.DataWindow.HorizontalScrollPosition..

Folder의 파일 리스트 가져오기 [내부링크]

/* integer gf_GetFileList( string as_path, listbox alb_box, ref string as_Files[])  지정된 경로에서 하위 폴더를 포함한 파일의 리스트를 가져온다. */ int i, j, k, i_cnt String ls_file , ls_Files[], l..

ORACLE(PL-SQL) 초급 메뉴얼 [내부링크]

오라클 SQL 기초 강좌 입니다. Oracle 초급매뉴얼 -> Oracle 강좌 -> SQL 기초강의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NEW Oracle7 국제 공인 DBA에 대하여 오라클과 명령어....     1. DATABASE 에 대하여??      2...

파워빌더 바코드 폰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코드 폰트 파일을 업로드 해드립니다. 파워빌더 바코드 폰트에는 CODE128도 있고. 다양합니다. 첨부파일 보시고 본인이 사용하시려는 바코드 폰트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LG USB 메모리 인식불가(LG XTICK USB 초기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잘 사용하던 LG USB 메모리가 갑자기 인식이 안될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럴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먼저 LG USB 메모리가 인식이 되지 않을때 LG XTICK USB 초기화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릴게요. 이 프로그램..

PowerBuilder 10 과 EAServer 5 이용한 웹 서비스 [내부링크]

Web Services란 XML을 기반으로 하는 공개 표준들을 이용해서 인터넷 기반의 분산 컴퓨팅 환경에서 원격 메소드를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일컫는다. Web Services를 이용하..

PowerBuilder 10 으로 Migration 하기 [내부링크]

기존에 쓰던 파워빌더에서, OS 의 지원 및 DataBase의 지원여부 또는 기존에 쓰는 것보다 상위버전의 파워빌더에서 지원하는 기술을 쓰고 싶은 이유에서 Migration 을 하게 된다. 대체적으로 마이그레이션시 중요..

운전면허 있거나 운전하는 분들 [내부링크]

정보 하나!!! 운전면허증 있거나 운전하는 분들...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 민원실에 가면 "착한 마일리지 서약서" 쓰는게 있습니다. 가셔서 주민번호 이름 면허번호 작성 하시면 되는데.. 그럼 1..

대둔산 [내부링크]

높이는 878m이다. 부근의 오대산(五臺山)·월성봉(月城峰)·천등산(天燈山) 등과 함께 노령산맥의 북부 잔구군(殘丘群)을 형성하며, 수십 개의 봉우리가 6km에 걸쳐 솟아 있다. 이 산은 북쪽으로 흐르는 유등천(柳..

파워빌더에서 화면 캡처하기 [내부링크]

파워빌더 자체에서 제공하는 함수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파워빌더에서 직접 윈도우 API 를 호출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우 복잡해져서, DLL 을 만들고 파워빌더에서는 간단하게 함수를 호출하는 형식으로 만들..

DataDirect ODBC 등록방법 [내부링크]

DIRECT ODBC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레지스트리 등록 li_SetOK += RegistrySet("HKEY_CURRENT_USER\Software\ODBC\ODBC.INI\ODBC Data Sources", "ODBC_TEST", "PB DATADIRECT OEM 4.20 Oracle Wire Protocol..

파워빌더 어플리케이션 1개만 실행하기 [내부링크]

어플리케이션이 한번만 실행 될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Global Variable에 선언을 하나 합니다. UINT gui_hMutex External Function에 선언을 합니다. FUNCTION UINT CreateMutex ( ULONG lpsa, BOOLEAN fInit..

웹브라우저로 URL열기 (파월빌더 함수사용) [내부링크]

Inet linet_base GetContextService("Internet", linet_base) linet_base.HyperlinkToURL("http://www.hbkr.net") If IsValid(linet_base) Then Destroy linet_base

ADO.NET설치 가이드 [내부링크]

본 문서는 기존 PowerBuilder 9 버전에서 Native Drive로 지원되던 MS SQL Database를 PowerBuilder 10 버전에서 ADO.NET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 것입니다. 이하 첨부파일을 참고 하시기 바랍..

PowerDesigner for PowerBuilder [내부링크]

파워디자이너를 간단히 요약한다면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기능에 UML을 이용한 오브젝트 모델링 그리고 완성된 모델들의 통합관리를 위한 레파지토리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델링 툴입니다. 그..

Active-x 에서 PowerBuilder event 및 Function 호출 [내부링크]

Active-X Page(HTML)에서 PowerBuilder User Function 및 PowerBuilder Event 을 호출하는 방법과, PowerBuilder Event 발생시 Java script 로 처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웹 브라우져에서는 Window..

PoseEvent() 와 TriggerEvent() 의 차이점 [내부링크]

1.TriggerEvent() - 정의된 곳으로 넘어가 해당 오브젝트를 수행하고 , 다시 현재 이벤트 상태로 넘어와 이벤트를 수행.. 2.PostEvent() - 함수 중간에 있어도 현재의 이벤트를 수행하고, 제일 마지막에 정의된 오..

파워빌더 한영변환 [내부링크]

사용자들이 데이터윈도우에 자료를 입력할때 특정항목(한글로입력해야하는경우)에서 한영키를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을 피할수 있도록 자동으로 한영키를 변환해주는 팁입니다. //Global xternal Functions 함수정..

파워빌더 함수 [내부링크]

AcceptText : DataWinodwName.Accept.Text()  리턴값은 integer이고, 데이터윈도우에서 데이터를 변경하고 바로 다른 컨트롤로 focus가 넘어갈 경우 데이터윈도우 컨트롤은 변경된 데이터를 바로 받아들이지않으..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제어프로그램 mobizen(모비즌) [내부링크]

모비즌은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어플입니다. 그래서 PC용과 스마트폰용 앱을 각각 사용할 PC와 스마트폰에 다운을 받아서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오라클 export 및 import [내부링크]

참고로 2005년도에 근무하면서 작업했던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며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imp system/managerisp file=20061114.dmp fromuser=kies touser=kies log=kies_0312.log exp..

archive mode로 변경 [내부링크]

참고로 2005년도에 서버관리자로 근무하면서 작업한 토대로 작성한 글이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archive mode로 변경 1. oracle user 계정으로 로긴 2. mkdir -p /ispdata/isp_oradata/ispdev/archive (디렉토..

Table Import [내부링크]

참고로 2005년도에 제가 작업했던걸 토대로 작성 하였기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oracle>sqlplus kies/kies SQL>Drop table t_orderinfo; /백업파일경로> Imp system/managerisp file=dmp파일명 tables=t..

DB 재생성 [내부링크]

참고로 제가 2005년도에 근무하면서 적용했던걸 토대로 적은겁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닌다. 1. DB export      exp kies/kies file=20061027.dmp log=20061027.log buffer=20480000   2. tblspace.sql로..

Hot Backup이란? [내부링크]

# HOT (ONLINE) BACKUP# DATABASE가 running중인 상태에서 BACKUP을 받는 방법으로 특정 TABLESPACE단위로 BACKUP이 가능하며 ARCHIVE MODE로 DATABASE가 start되어야 한다. Full Online Backup : DB가 running하..

Oracle 8i + Linux + 네트워크 설치 및 설정 [내부링크]

시스템 요구사항 메모리 : 최소 48MB RAM        - 활용의 목적이 아닐 경우 32메가도 가능 스왑영역 : 일반적으로 RAM의 3배 크기의 스왑영역이 권장.           1GB이상의 RAM을 가진 시스템에서..

솔라리스에 오라클 8.1.6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라클 설치환경 - OS : 솔라리스 2.7 SPARC 버전 - RDBMS : 오라클 8.1.6 Enterprise - System : Sun SPARC Enterprise 3500 - HDD : 18GB(최소운영용량 3GB) * 환경설정 ( %,$ : 일반유저 Prompt, # : Root유저..

Oracle 9i 언어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라클을 설치 하였을시에.. 언어설정이 잘못되어지면 프로그램 구동시 한글이 꺠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시에는 DB의 언어를 바꾸어야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레지스트리의 언어 변경 방법을 마니 쓰..

Oracle - ALTER TABLE [내부링크]

1. 새 컬럼 추가 alter table 테이블이름 add (컬럼이름 데이터타입 [default 표현식] [, 다른 컬럼 정의...]); ex) alter table any_table add ( any_column1 int not null, any_column2 int); - 추가된 컬럼은..

Oracle CharacterSET 변경 [내부링크]

한글을 지원하는 캐릭터셋 1.KO16KSC5601 2.KO16MSWIN949 3.UTF8 4.AL32UTF8 A. 작업 전 만약을 위해 DB전체를 백업 받아둔다. character set 을 잘못 변경하면 DB를 open 할수 없을 수 있다. B. 오라클 캐릭터셋..

exp / imp 정리 및 실습 [내부링크]

## export 형식 : EXP KEYWORD=값 또는 KEYWORD=(값1,값2,...,값N) 예 : EXP SCOTT/TIGER GRANTS=Y TABLES=(EMP,DEPT,MGR)           또는 T1이 분할된 테이블인 경우 TABLES=(T1:P1,T1:P2) 예 ) exp sc..

오라클 테이블 락 ( Table lock [내부링크]

### Lock 확인 쿼리 SELECT do.object_name, do.owner, do.object_type,do.owner, vo.xidusn, vo.session_id, vo.locked_mode FROM v$locked_object vo , dba_objects do WHERE vo.object_id = do.object_id ; ###..

오라클 현재 세션에 걸려있는 쿼리 보기 [내부링크]

SELECT a.sid, -- SID a.status, -- 상태정보 a.process, -- 프로세스정보 a.osuser, -- 접속자의 OS 사용자 정보 b.sql_text, -- sql c.program -- 접속 프로그램 FROM v$session a, v$sqlarea b, v$process c WH..

동시접속자수 늘이기 [내부링크]

$ORACLE_HOME/dbs/init .ora 파일의 processes 변수를 setting 해주시면 됩니다. processes = 200; 만약 프로그램을 연동 하실때는 application에서 connection 을 잘 닫아 주셔야 합니다. 동시접속자수를 초과했..

오라클DB 사용시 IP나 컴퓨터 이름등 필요한 정보 얻어오기 [내부링크]

오라클DB 사용시 IP나 컴퓨터 이름등 필요한 정보 얻어오기 select SYS_CONTEXT('USERENV','TERMINAL') terminal, /* 클라이언트 컴퓨터명*/ SYS_CONTEXT('USERENV','LANGUAGE') language, SYS_CONTEXT('USERENV',..

오라클 각종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 Oracle SID 확인 SQL> select instance from v$thread;   ※ Oracle DB_NAME 확인 SQL> select name from v$database;   ※ Oracle User 확인 SQL> select * from all_users;   ※ 등록된 User 목록 보기 SQ..

테이블스페이스(tablespace) 관련 확인 정보 쿼리 [내부링크]

-- 데이타 파일별 READ/WRITE 확인 쿼리 -- select f.phyrds, f.phywrts, d.name from v$datafile d, v$filestat f where d.file# = f.file#;  -- 데이타 파일별 용량 확인 쿼리 -- select sysdate as check_time..

listener.log 파일 사이즈 크기 변경 [내부링크]

As the listener.log file grows, the DBA will want to either remove or rename this log file. If you have ever tried to remove or rename the listener.log file on Windows while the TNS listener process..

유기농 농장 직영점 정통쌈가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쌈밥을 너무 좋아합니다. 최근에 여러곳을 다녀봤지만 이곳은 정말 맛있더군요.. 야채들도 너무 싱싱하고 종류도 너무 많았습니다. 강된장에 쌈을 싸먹었는데 우렁이가 들어가서인지 부드럽고..

CPU 정보 확인 [내부링크]

CPU 정보 확인 CPU-Z Portable 32&64bit v1.66 한글 CPU 의 종류와 내부적인 기능 등 다양한 정보를 자세히 분석해주는 CPU-Z 입니다. 개선사항 - Intel Xeon E5-2600 V2, Core i3-4xxx, Core i7-3910K proces..

제브라 바코드 명령어 [내부링크]

"^XA";    // 명령시작 "^SEE:UHANGUL.DAT^FS";    // E드라이버의 인코더파일 로드  "^CWJ,E:KFONT3.FNT^FS";   // E드라이버의 kfont3 폰트를 J 문자로 지정 "^PR9^FS"; "^CI26";       // 인..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흑돼지 숯불 고추장구이 [내부링크]

아래 보이는 주걱들이 바로 순번표입니다.. 점심메뉴 낙지정신 인데...이곳의 게장정식 또한 일품 중 일품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양푼갈비가 젤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제 취향입니다..^^ 상 호 : 흑돼지 숯..

Ping 테스트 프로그램(기록 및 속도 조절 가능) [내부링크]

Ping Test Easy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DOS에서 쓰씨는 명령어 Ping 과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옵션값으로 설정이 가능했던 TTL 시간 및 Buffer Size 뿐만 아니라, 한번씩 보내..

애널리틱스 - 웹로그의 접속자 수와 활성화 사용자수 이해 [내부링크]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관리를 위해 몇 명이나 방문하는지 알아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웹로그 통계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무료 서비스인 구글 웹로그 애널리틱스에서 접속자 수와 활성화 사용자 수에..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내부링크]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검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진단시약이 부족하다는 기사도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정리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서울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12월부터 단속시작!! 차량조회 [내부링크]

#전국 #서울 #강남 #배출가스 #5등급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조회해 보세요. 오늘(12월 1일)부터 단속 시작했어요~ 안녕하세요~ 2019년의 마지막달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2019년 새해에 계획했든 일들을 잘..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해맞이 축제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해맞이 축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2020년 해맞이 축제는 아주 많은 곳에서 열릴 예정인 듯한데요. 저는 대표적인 곳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정동진 해맞이 축제 '모래시계 회전식' 20..

2019년 12월 전국 축제/행사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9년 12월 전국 축제/행사 안내 포스팅을 해볼게요. 2019년 12월 전국 축제/행사가 여러곳에서 다양한 행사 열리는 거 같습니다. 2020년까지 이어지는 행사들도 있구요... 특히나 12월이면 크리스마..

2019년 아동수당 신청 만7세 확대 2020년 ? [내부링크]

2019년 아동수당 신청 만7세 확대 그동안 아동수당이 만6세 미만에 적용이 되었는데 2019년 9월1일 부터 만7세 미만으로 확대 된건 다들 아시죠? 좀더 상세하게 본다면 12년 10월생까지(0~83개월)만 가능합니다...

2019년 연말정산, 달라진것들 절세 TIP [내부링크]

2019년 연말정산 달라지는것들과 절세 TIP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이 수능일이네요. 언제나 그렇듯 수능날에는 왜이리 날씨가 추운건지 모르겠습니다. 수능보시는 수험생 여러분들! 긴장하지마시고 끝까지 최..

부동산 경매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사이트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사이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동산 경매사이트 추천을 통해서 부동산 경매 분석 및 확인등을 경매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실수록 도움이..

법원별 입찰 시간 및 입점 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몇년전에 책을 통해 경매를 알게 되었습니다. 경매 낙찰도 받아보고 이것저것 다 해보았으나 정부의 대출 규제로 인해 한동안 경매를 접었었는데.. 뭔가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공부를 해..

MySQL 상태보기 (MySQL튜닝하기) [내부링크]

위의 이미지는 실제 동작 하는 화면 입니다.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pg_mysql&wr_id=555

개인용 미디어 서버?! NAS 구축? [내부링크]

요즘 나스나스 많이들 이야기 합니다. 용어로만 본다면 NAS(Network Attached Storage)는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입니다. 즉 네트워크 연동 저장소라고 할수 있겠네요 일반인들이라면 클라우드는 많이 접해보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