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celebrity의 등록된 링크

 koreancelebrit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76건입니다.

꿈해몽풀이 청과 (살구 생강 석류 수박 쑥갓 씀바귀 시금치 앵두 양배추 오이 옥수수 은행 잣 죽순 참외 토마토 파 양파 팥 파인애플 포도 호박 홍당무) [내부링크]

복숭아나 살구꽃이 만발한 곳을 걸어가는 꿈 이성 관계를 맺을 기회가 오거나 자신을 자랑할 일이 생긴다. 생강 껍질을 벗기는 꿈 악업의 구태를 벗고 참신한 인간이 된다. 참회와 반성을 한다. 구악을 일소하고 새로운 명랑 사회로 탈바꿈하게 된 다. 붉게 익은 석류가 터져 점점 벌어지는 꿈 군중집회나 모임에서 연설을 하게 된다. 토론, 대화, 상담 등이 있다. 깨알이 점점 커져 수박만 하게 보이는 꿈 보따리장수로부터 출발하여 착실한 노력 끝에 탄탄한 중소기업이 된다. 벽돌로 담을 쌓다 보면 큰 성을 쌓게 된다. 다람쥐가 큰 수박을 굴리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많은 재물과 돈을 만지게 된다. 금상첨화 격, 행운이 온다. 수박 넝쿨이 바람을 타고 멀리 뻗어 있는 꿈 무역사업에 투자하여 외국시장을 확보하고 대량 ..

꿈해몽풀이 청과 (땅콩 강낭콩 콩알 레몬 마늘 메밀 무 알타리 바나나 밤 배 배추 버섯 복숭아 부추 사과) [내부링크]

땅콩 씨방에 두 개의 콩알이 들어 있는 꿈 태몽으로, 주부와 새댁은 임신을 하여 일란성쌍둥이를 낳거나 똘똘한 두 아들을 둔다. 남녀가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곱다란 무지개 꿈을 꾼다. 일석이조의 전술전략으로 효과를 노린다. 콩 가마니가 곳간에 가득 쌓인 꿈 피땀 흘린 노력으로 엄청난 재물을 모아 당대에 갑부가 된다. 재물, 돈, 물품, 재복, 식복 등이 복 항아리마다 가득히 찬다. 콩깍지가 계속해서 쌓이는 꿈 사람을 고용하거나 빚을 얻게 된다. 콩알이 굴러 들어오는 꿈 뜻밖에 용돈이 생겨 주머니를 채운다. 강낭콩 긴 깍지 속에 알갱이가 들어 있는 꿈이나 비슷한 꿈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게 된다. 연구, 발명, 검사, 감정, 발굴, 횡재 등이 있다. 레몬을..

꿈해몽풀이 청과 (청과 과일 야채 채소 가지 감 곶감 감자 고구마 귤 오렌지 나물 대추 딸기) [내부링크]

시장에서 채소, 야채, 청과물 등을 사 오는 꿈 어떤 사업장이나 사회기관에서 재물, 돈, 자료, 성과 등을 얻는다. 태몽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소유자는 장차 어떤 기관에서 재물, 권리, 일거리 등의 일과 관계하게 된다. 채소, 야채, 청과류에 관한 꿈 재물, 돈, 작품, 일거리, 사업성과 기타 소원의 경향 등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이 손수레에 청과물을 잔뜩 실어다 놓는 꿈 어떤 회사를 통해 사업성과를 얻게 되거나 누군가가 유사한 과일을 바구니에 담아 가져옴을 보게 된다.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사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요로워진다. 임신, 횡재, 물품, 식복 등의 길운이다. 떡과 과일을 훔쳐와서 실컷 먹는 꿈 맹독 한 유행성 질환에 걸려 혼쭐난다. 질병, 감기, 위장병, 두통 등이 발생한다...

꿈해몽풀이 음식 (고추 국수 기름 깨소금 껌 꿀 냉면 라면 국수 만두 메밀 미원 밀가루 배추 소금 은행 잡채 조미료 조개 케챱 회 담배) [내부링크]

고추장찌개 또는 고춧가루를 넣은 음식물을 먹는 꿈 정력적이고 자주적인 일에 종사하게 된다. 마당에 고추를 널어놓은 꿈 사업을 벌일 일과 관계하고, 고목에 고추가 열리면 합자 형식의 사업을 해서 이득이 생긴다. 고춧가루를 조미료로 넣어 만든 음식을 먹는 꿈 활동적이고 추진력이 요망되는 직업을 얻게 된다. 국수와 같이 가닥으로 되어 있는 밀가루 음식을 먹는 꿈 심한 파벌체제로 운영되어 오던 어떤 단체가 결합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거나 혹은 가벼운 감기에 걸릴 수도 있다. 기름과 간장 등을 보거나 사용했을 경우의 꿈 대체로 모든 일이 순탄하게 풀리지 않고 장애와 손실 등의 처지에 놓이게 된다. 기름에 음식을 볶거나 튀기는 꿈 일이 완전하게 이루어지거나 마음의 갈등이 심하고 두통 같은 병을 앓게 된다. 참기름, ..

꿈해몽풀이 음식 (식사 무침 볶음 조림 찌개 튀김 간장 계란 달걀) [내부링크]

혼자서 음식을 먹는 꿈 자신만이 어떤 일에 관여하게 되고, 여러 명이 같이 먹으면 공동으로 할 일이 생긴다. 가스레인지에 음식을 끓이는 꿈 실제로 음식을 만들거나 새로운 일거리가 생긴다. 생산, 진행과정이 있다. 가정부가 음식을 가져다주는 꿈 직장이나 어떤 기관의 실무자 또는 협조자가 자신에게 일거리를 맡겨온다. 잔치 음식을 잘 먹는 꿈 부과된 임무가 만족할만하고 자신이 제출한 일거리, 청원서가 당국에 의해서 잘 처리된다. 각종 날 음식과 무침 등을 먹는 꿈 각종 바이러스와 독성이 강한 내균과 외균이 몸을 파먹는다. 대통령께 음식을 대접하는 꿈 최고 존경의 대상에게 일거리를 부탁하고 청원할 일이 생긴다. 도둑에게 먹을 음식을 주는 꿈 뜻하지 않은 손재나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독극물이나 음식을 많이 먹고..

꿈해몽풀이 음악 [내부링크]

자신이 유명한 성악가나 가수가 되어 높은 산에서 노래를 부르는 꿈 바라고 있던 희망이 때가 되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각종 시험에 합격, 입학,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자신이 가수가 되어 무대 위에서 춤과 노래를 하는 꿈 어떤 작품 회의를 갖거나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자신이 가수가 되어 방송국에 나가 노래를 부르는 꿈 사업상 자사의 상품을 널리 선전광고 하게 된다. 유명 음악인 또는 인기 가수와 데이트를 하는 꿈 인기 있는 직업을 갖거나, 인기 있는 작품을 쓰거나, 인기 가수의 레코드판을 구입하여 듣게 된다. 유명한 가수가 노래를 부르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명..

꿈해몽풀이 유물 유적 [내부링크]

유물 땅속에서 선사시대의 유물을 발굴하는 꿈 오래된 문헌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이 생긴다. 흙을 파서 금은보화나 대통령의 직인 또는 고고학적 유물 등을 얻는 꿈 어떤 기관, 학원 등에서 연구나 사업성과를 얻고 권리나 횡재 등이 생기게 된다. 소포를 풀어 보니 스승이 별세해서 그 유물과 사진 등을 보내온 것을 받는 꿈 스승 또는 협조자의 저술한 책을 선물로 받는다. 맑은 물속에서 상고시대의 유물인 거북무늬로 된 토기를 건져내는 꿈 생산, 유통, 식품,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된다. 뜻밖에 횡재수가 있고 물질적 행운을 맞이한다. 흙무덤 속에서 보물과 유물이 쏟아져 나오는 꿈 국보급 보물이나 유물을 발굴하게 된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

꿈해몽풀이 약 [내부링크]

약 보따리가 태산같이 보이는 꿈 실제로 환자는 오래도록 약을 먹어야만 낫게 된다. 물품, 재물, 저축 등이 있다. 약에 관한 꿈 열등감을 극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예를 들어, 성적으로 남성을 충분히 만족시켜 주지 못한 여성은 꿈속에서 몸의 컨디션이 나쁜 것을 느끼고 약을 먹으려고 한다. 몸의 컨디션이 나쁘다는 것은 불감증의 징조이다. 약을 먹음으로써 정상적인 감각을 되찾아 열등감을 극 간호사로부터 약을 받는 꿈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예쁜 선물을 받는다. 횡재, 재물, 돈, 선물, 계약 등이 있다. 자신이 병들어 약을 먹는 꿈 직장 상사로부터 업무에 대한 시정 지시를 받게 되거나, 아니면 어떤 계획과 소원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한다. 전염병에 걸렸는데 약을 먹고 났는 꿈 신앙생활에서의 이탈, 사업의 재정비..

꿈해몽풀이 술 [내부링크]

술독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 주색잡기로 기분 내다가 처자식 저당 잡히고 패가망신하게 된다. 망신살이 있다. 술자리에서 남과 싸우는 꿈 타인과 관련된 시끄러운 일이나 재물의 피해가 발생되어 곤란하게 된다. 술자리에서 친구들과 같이 노래를 부르는 꿈 실제로 오색 불빛이 휘황찬란한 분위기 있는 곳에서 친구와 함께 멋과 낭만에 빠져 즐거운 쾌락의 참 맛을 보게 된다. 파티, 모임이 있다. 초대받은 술자리에서 점잖은 사람과 동석하여 술을 마시는 꿈 점차 장애와 곤란 등 근심이 해소되고 질병의 쾌유와 장수를 누리게 된다.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제사상의 술잔에 첨작하는 꿈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 일을 이루기 위하여 동분서주하게 되고 주위의 칭송을 받게 된다. 상대방 술잔에 술이 더 많은 꿈 오히려 상대방보다 자신이 더..

꿈해몽풀이 소리 [내부링크]

하늘에 전투기가 벌떼처럼 새까맣게 떠서 굉음 소리를 내는 꿈 하루 온종일 머리가 어지럽고 소란, 아니면 대란이 일어난다. 싸움, 소송이 있다. 맑은 하늘에서의 굉음, 공중에서 나는 우렁찬 목소리, 폭음 등을 듣는 꿈 크게 명성을 떨치거나 소문날 일이 생긴다. 고층 아파트가 굉음 소리를 내며 무너지는 꿈 천재지변으로 대형사고가 일어난다. 참변, 죽음, 실패, 불길 등이 발생한다. 말이 마당에서 앞발을 높이 들고 껑충 뛰며 반가운 울음소리를 내는 꿈 친구나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우편물, 전화, 소식이 뜻밖에 온다. 기쁨, 경사 등의 길운이다. 방울새 울음소리에 따라 노래를 부르는 꿈 시원하고 유쾌한 일이 생긴다. 지난 추억이 새롭게 되살아난다. 먼 곳으로부터 총소리나 짐승, 사람 소리가 들려오는 꿈 먼 곳..

꿈해몽풀이 색상 색깔 [내부링크]

가로등에 붉은 꽃이 화려하게 보이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고, 대중 앞에 드러내어 일약 베스트셀러로 등극해서 스타가 된다. 입신양명하게 된다. 가장 인상 깊게 남을 수 있는 색채의 꿈 꽃이나 동물, 황금빛 광선 등을 일반적으로 나타낸다. 갈색에 관한 꿈 늙음, 숙련, 노련, 완숙, 교활, 불신, 미움 등의 상징이 있다. 강물이 오색 빛깔로 물들어 아름답게 보이는 꿈 훌륭한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명화감상을 한다. 건물 내부 벽면에 하얀 페인트칠을 하는 꿈, 이와 비슷한 꿈 오랫동안 속앓이 병이나 위장병으로 앓던 것이 깨끗이 낫게 된다. 그릇된 생각과 모든 잡념을 떨쳐버리고 참회와 반성, 고해성사를 하게 된다. 변동, 변화, 혁신, 참된 모습, 개축, 수리, 참된 의식개혁..

꿈해몽풀이 밥 국 탕 [내부링크]

밥은 없는데 반찬만 상에 놓여 있는 꿈 주체적인 일을 하지 못하고 부수적인 일에만 관여하게 된다. 개에게 밥을 먹이는 꿈 고사나 치성을 드리면 재수가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징조이다. 상추와 쑥갓을 곁들여 싼 밥을 맛있게 먹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배탈로 인하여 병원출입이 잦아진다. 파랗게 물들인 밥을 먹는 꿈 뇌신경 질환과 정신병에 걸리거나 혼백이 나가고 이성을 잃게 된다. 몽유병, 정신착란, 정신분열, 정신장애, 중풍, 안면마비, 우울증 등이 발생한다. 게장으로 밥을 맛있게 먹는 꿈 유행성 감기나 장날이 생겨 병원출입이 잦아진다. 질병, 우환, 사고 등이 발생한다. 밥을 먹고 있는데 벌레가 나오는 꿈 유행성 바이러스로 내균과 외균이 발생하여 무척 고생을 하게 된다. 밥을 먹다가 숟가락을 놓거나 쓰러지는 ..

꿈해몽풀이 군함 [내부링크]

군함에 관한 꿈 군함은 권력 기관, 정당, 사회단체, 회사, 사업체, 법규, 이념, 학설, 권세, 성향, 소원의 경향 등을 상징한다. 바다에 정박한 군함이 웅장하고 위용스럽게 보이는 꿈 국민이 뽑은 민의의 대표자로 국회나 지방의회에 입성하게 된다. 마음먹은 대로 대업을 성취하고 소원성취한다. 대망, 재물, 수출입 등이 있다. 군함에서 함포 사격을 하며 불꽃을 뿜어내는 꿈 자사의 기술혁신 전략으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에 수출하고 국제경쟁력 강화에 한몫을 해낸다. 정치, 권력집단, 사회집단, 조직, 재벌, 기업, 주식회사, 금융권, 재물, 돈 등을 상징한다. 자신이 군함의 함장이 되는 꿈 공사 집단의 수장이 되어 휘하에 부하를 많이 거느리고 지휘권을 장악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

꿈해몽풀이 무기 [내부링크]

장대, 칼, 총 기타 무기를 들고 춤을 추는 꿈 협조자, 단체 또는 과학의 힘을 빌어 상대방을 공격할 일이 있게 된다. 전투에서 무기와 총알이 떨어져 적을 섬멸하지 못하는 꿈 같은 업종이나 흡사한 상품을 만드는 회사끼리 선의적인 경쟁에서 신기술과 자금부족으로 뒤떨어져 어려움을 겪게 된다. 생존경쟁력이 부족하다. 창검, 총, 방패 등의 무기가 광채를 발하는 꿈 직급의 승진, 영전 및 명예와 재물이 흥왕, 번성하는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창검, 총, 방패 또는 무기가 훼손되어 부서졌거나 못쓰게 파괴되는 꿈 재물 및 명예의 손상, 사업의 부진 등 좌절이나 실패, 액화에 부딪치게 된다. 전쟁터에서 적의 무기와 군수품을 노획하는 꿈 뜻밖에 횡재수가 있어 많은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재수대통이다. 상대방의 가슴..

꿈해몽풀이 칼 [내부링크]

검도나 펜싱시합 또는 칼싸움을 하는 꿈 상대방을 이기면 다툼이나 말썽이 생기고, 자신이 패배해 얻어맞으면 질병이나 손재 및 우환이 발생한다. 고대의 돌칼, 창 등의 무기가 보이는 꿈 오래된 유적지에서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해 낸다.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내놓는다. 남의 칼을 줍는 꿈 외부에서 소식이나 손님이 오게 된다. 칼로 상대방을 찔렀는데 죽지 않고 자신을 쫓아오는 꿈 사업이 실패하여 오랫동안 심한 고통에 시달리게 된다. 칼로 이불 또는 베개를 찢어 훼손하거나 칼을 침실 바닥에 내동댕이치는 꿈 근친 가족, 배우자, 연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고, 사업 또는 재물과 연관된 일이 말썽이나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칼로 황룡을 죽이니 공중에서 호랑이 석고가 되어 움직이지 않는 꿈 ..

꿈해몽풀이 검 [내부링크]

다른 사람에게 창검을 빌리는 꿈 승진, 영전의 영화로움이나 재물, 이권이 늘고 총명한 자식을 잉태하게 된다. 여자가 보검을 지녔거나 큰 칼을 빼어드는 꿈 임신을 하거나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게 된다. 총검, 창 등의 무기가 탁자나 단상 위에 놓여 있는 꿈 재물의 이익과 명예의 발전, 향상 등 입신, 성공의 안정과 발전이 따르게 된다. 총검을 휴대하고 거리를 활보하며 돌아다니는 꿈 장차 재물과 명예에 따른 소망이 이루어지고 제반 권리가 늘어나게 된다. 창검, 총, 방패 등의 무기가 광채를 발하는 꿈 직급의 승진, 영전 및 명예와 재물이 흥왕, 번성하는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창검, 총, 방패 또는 무기가 훼손되어 부서졌거나 못쓰게 파괴되는 꿈 재물 및 명예의 손상, 사업의 부진 등 좌절이나 실패, 액화에..

꿈해몽풀이 도끼 로켓 방패 [내부링크]

도끼 창칼, 도끼 등의 무기에 찔려 피를 흘리거나 울화가 치밀어 분노가 폭발하는 꿈 음식이 생기거나 재물에 이득이 얻어지고 구하는 일이 의도대로 성취된다. 칼이나 도끼 등의 날이 저절로 부서져 망가지는 꿈 장차 큰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며 지위가 높아지고 입신, 성공과 번창이 따르게 된다. 칼이나 도끼를 갈아서 날을 세우는 꿈 널리 명성을 떨치고 입신, 출세할 기회를 얻게 되며, 남다른 능력을 발휘하여 성취와 발전을 이루고 유명해질 것이다. 톱질을 하든가 칼, 도끼, 대패 등으로 자잘하게 자르고 부수는 일을 하는 꿈 재물이 흩어지고 경영하는 일에 재수가 없으며 장애와 손실을 겪게 된다. 못질만으로 물건의 형체를 만들어야 이롭다. 로켓 로켓트가 발사되는 꿈 정액을 사정하는 것을 의미하고, 성적 흥분의 정점을..

꿈해몽풀이 전투기 정찰기 미사일 헬리콥터 헬기 [내부링크]

자신이 탄 전투기가 바람에 부딪쳐 공중 분해돼 산산조각이 나는 꿈 어쩌다 뜻밖에 불운을 만나 실패하게 된다. 중단, 사고, 질병, 불길 등이 있다. 자신이 탄 전투기가 적이 쏜 미사일에 맞아떨어지는 꿈 모든 일들이 순간 실수로 말미암아 실패하고 만다. 전투기가 대형을 지어 미사일로 적기를 추락시키고 제공권을 장악하는 꿈 어떤 선의적인 경쟁에서 상대편을 누르고 승리의 개가를 올린다. 패권, 우승, 승리, 성공, 권력장악, 당선, 승진, 합격, 명예 등이 있다. 전투기가 미사일로 적군의 요충지를 폭파하는 꿈 상대방의 약점인 심장을 찌르고 반사이익을 얻어 이익을 본다. 전투기가 큰 건물을 폭격해서 폭발시키는 꿈 구태의연한 기성세대, 봉건사상, 고루한 학설 등을 두드려 부술 수 있다. 전투기의 한쪽 날개가 떨어..

꿈해몽풀이 창 [내부링크]

고대의 돌칼, 창 등의 무기가 보이는 꿈 오래된 유적지에서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해 낸다.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내놓는다. 창을 던져 상대방을 맞추는 꿈 소원하는 일, 입학, 시험, 취직, 연애 등이 이루어진다. 베개머리에 창검이나 총이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하는 꿈 구하는 소망사의 순조로운 성취를 거두어 출세, 성공하고 가업이 번창하는 부귀영화를 얻게 된다. 창검, 총, 방패 등의 무기가 광채를 발하는 꿈 직급의 승진, 영전 및 명예와 재물이 흥왕, 번성하는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창검, 총, 방패 또는 무기가 훼손되어 부서졌거나 못쓰게 파괴되는 꿈 재물 및 명예의 손상, 사업의 부진 등 좌절이나 실패, 액화에 부딪치게 된다. 다른 사람에게 창검을 빌리는 꿈 승진, 영전의 영화..

꿈해몽풀이 총 (권총 기관총) [내부링크]

경찰관이 범인을 보고 총을 쏘는 꿈 지금까지 어렵던 일들이 한순간에 싹 풀리게 된다. 실현가능, 성취를 한다. 총칼을 가지고 자살하는 꿈 부귀명화를 누리게 될 길몽이다. 지위가 높은 귀인에게 화려하게 치장된 총이나 칼을 선물 받는 꿈 사업이 번창하고 월급쟁이는 승진, 영전하며 지위나 명예가 높아지고 재물과 이권이 생기는 소망성취와 더불어 부귀가 얻어지게 된다. 미혼여성은 훌륭한 남성을 배우자로 맞이하게 되며 장차 귀하게 출세할 자녀가 임신될 태몽인 경우도 있다. 알 수 없는 사람으로부터 총탄, 칼, 몽둥이 등에 의해서 타살되는 꿈 자신에게 어려움이 닥치고 남의 힘에 의해서 적절한 방법이 적용되며 일이 이루어진다. 장대, 칼, 총 기타 무기를 들고 춤을 추는 꿈 협조자, 단체 또는 과학의 힘을 빌어 상대방..

꿈해몽풀이 탱크 [내부링크]

탱크를 탄 채 총을 쏘고 부수고 죽이는 꿈 어떤 세력을 잡거나 기관을 통해서 마음껏 자기 능력을 행사하거나 과시할 일이 있게 된다. 최선봉에서 탱크를 타고 국기를 흔들며 만세를 부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실제로 어떤 뚜렷한 목적을 놓고 경쟁과 싸움을 하여 승리를 차지한다. 국위선양, 권위, 명예, 출세, 성공, 당선, 합격 등이 있다. 탱크를 부수고 사람을 죽인 꿈 어떤 세력을 잡아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행사하거나 과시하게 된다.

꿈해몽풀이 폭탄 (대포 박격포 수류탄 지뢰 포탄 폭발물 함포) [내부링크]

대포, 박격포, 함포 등의 중화기로 적의 진지를 섬멸하는 꿈 맺힌 한을 한순간에 떨쳐버리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국내, 외 시장 점유, 승리, 당선, 성공, 합격, 권력, 명예 등의 길조이다. 박격포, 대포, 함포 등의 중화기에 관한 꿈 강력하고 거대한 세력, 사업 성과, 방도, 단체, 기관 등을 상징하고, 탄환은 거대한 정신적, 물질적인 자본을 나타낸다. 교량, 건물 등이 폭탄에 의하여 파괴되고 화광이 충천한 것을 보는 꿈 정신적인 혁명을 가져오거나 어떤 일이 폭발적인 인기 속에서 크게 성사된다. 비행기에서 폭탄을 투하하거나 기관총을 쏘는 것을 보는 꿈 명성이 높아지거나 큰 재물이 생길 징조이다. 땅이 울리며 지뢰 소리가 들리는 꿈 시대적인 문화가 발달하여 융성해지고 지혜의 꽃이 핀다. 혹..

꿈해몽풀이 활 화살 [내부링크]

남에게서 활, 화살을 받거나 자기가 들고 있는 꿈 남의 도움으로 지금까지의 노력이 열매를 맺는다. 화살에 대응하는 과녁에 관한 꿈 화살과 반대로 과녁, 표적은 여성을 상징한다. 화살을 쏘는 꿈 화살은 남성의 상징이다. 대체로 공격적인 무기는 남성의 상징이다. 활을 당길 때 활이 억세어 제대로 당길 수 없는 꿈 형제, 부모, 친척간에 화목하지 못할 것을 암시한 꿈이다. 활을 쏘아 표적을 맞히는 꿈 소원하는 일이나 입학, 시험, 취직, 연애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총이나 창검, 화살 등으로 상대방을 사살하기 위한 공격 준비를 하는 꿈 어떤 말썽이나 낭패, 재물의 손실 등에 부딪쳐 피해를 보게 된다. 총이나 활로 누군가가 자신을 쏘는 꿈 외부에서 소식이 오고 재판, 소송, 계약, 승부, 교섭, 거래 등 상황이..

꿈해몽풀이 싸움 전쟁 전투 [내부링크]

세계대전이 발생한 꿈 국가와 국가 간에 무력 또는 경제전쟁을 하게 된다. 짧은 지혜를 가지고 지나친 욕심과 욕망으로 인하여 하나밖에 없는 지구를 파괴하므로 이에 천신으로부터 천벌을 받고 지구는 멸망한다. 천재지변, 질병과 재앙, 사고, 종말 등의 불길한 재앙이 닥친다. 싸움, 경쟁, 전쟁 등에서 승리하는 꿈 성공, 소원 충족, 일을 만족스럽게 성취시킨다. 싸움, 경쟁, 전쟁 등에서 패배를 하여 괴로움을 겪고 피해를 당하는 꿈 사업, 소원, 경쟁 등에서 미수로 끝나게 되고 불완전하게 처리되며 굴욕, 불쾌감 등을 느끼게 된다. 아군과 적군 사이에 전투가 벌어지는 꿈 라이벌 회사끼리 소비자 확보에 선의적 경쟁을 하게 된다. 어떤 이권관계로 치열한 싸움을 한다. 아군과 함께 적진을 점령하는 꿈 계획과 소원이 달..

꿈해몽풀이 냄새 악취 향기 [내부링크]

냄새 기분 좋은 냄새가 나는 꿈 지위와 돈을 동시에 얻는다. 한편 악취인 경우는 반대로 돈이 나가는 것을 암시한다. 난초향이 바람을 타고 향긋한 냄새가 풍기는 꿈 새로운 정보와 희소식을 듣게 된다. 우편물, 전화, 통신연락, 만남 등이 있다. 똥차가 냄새를 풍기는 곳을 지나가는 꿈 어떤 기관에서 아름답지 않은 소문을 퍼뜨리거나 자신의 사업이 소문난다. 만수향 냄새가 향기롭고 아늑한 꿈 하얀 마음으로 고사를 드리게 된다. 신묘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인류사회에 큰 공헌을 하게 된다. 작품창작, 이상 실현, 감상 등이 있다. 방안 또는 부엌에 식초 냄새가 지독하게 나는 꿈 어떤 기관 또는 집안에 큰 소문이 나고 그 영향을 받아 심로 하게 된다. 생강을 먹거나 냄새를 맡는 꿈 정열적인..

꿈해몽풀이 생선 [내부링크]

고양이가 부엌에 들어와 생선 반찬을 물고 도망가는 꿈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와 귀금속을 훔치거나 강탈해 간다. 동물의 알과 물고기 알을 날것으로 먹는 꿈 장질환으로 앓게 되거나 중증 환자가 되어 사망하게 된다. 고기잡이배가 만선이 되어 항구로 돌아오는 꿈 생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어 부자가 된다. 재물, 돈이 생긴다. 고기잡이 배가 풍랑을 만나 선원들이 실종되는 꿈 사업을 잘하다가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하여 쌓아 올린 꿈이 산산이 부서진다. 고기잡이배가 풍랑을 만나 파도 속으로 사라지는 꿈 한때 영화를 누렸던 행복이 한순간 액운을 만나 실패하고 영원한 곳으로 사라지게 된다. 사고, 낙방,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 된다. 물개가 바다 밑에서 수만 가지의 생선을 잡아먹는 꿈 샘솟듯이 왕..

꿈해몽풀이 고기 [내부링크]

고기가 딱딱해서 잘 먹을 수 없다거나 잘 구워지지 않는 꿈 성에 대하여 공상하던 것과 실제가 달라서 실망하는 표시이다. 처음으로 성을 경험한 청년, 결혼 초기의 신부가 이런 꿈을 잘 꾼다. 불고기를 요리해 먹는 꿈 길몽이며, 뜻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직접 불고기 요리를 하거나 불고기 음식점의 점원이 되었다면 가정에 좋은 일이 생긴다. 사람의 고기를 먹는 꿈 어떤 사람의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 표시이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 온 꿈 많은 액수의 금전거래를 계획했으나 예상이 빗나가 적은 액수의 거래밖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또한 냉동 고기는 배반의 상징이고, 썩은 고기라면 건강에 주의해야만 한다. 친구와 같이 물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 공동 합작투자를 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날로 사업이 발전하게 된다. ..

꿈해몽풀이 키스 [내부링크]

이성과 키스를 하고 난 후에 성교하는 꿈 기다리던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오거나 오랫동안 끌어왔던 일이 성취된다. 계약이 성립되어 모든 면에서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된다. 눈이 크고 시원한 여자와 키스하는 꿈 새로운 일거리나 책 내용을 보고 마음이 후련해진다. 키스를 오랫동안 하는 꿈 상대방에게서 많은 것을 알아내거나 깊이 알게 되고, 키스를 짧게 끝내면 알아낼 일이 많지 않고 순간적인 일과 관계한다. 키스하던 열대어가 수족관 밖으로 튀어나오는 꿈 부부간에 갈등이 생기고 성질을 못 이겨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가출하게 된다. 바람둥이 남녀 간에 키스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후천성 면역 결핍증에 걸려 죽게 된다. 불법한 일을 하거나 악덕 업자와 공동 투자하여 끝내는 실패하게 된다. 사고, 끝장이 난다. 돼..

꿈해몽풀이 임신 (잉태) [내부링크]

산에서 산신령이 3~4세가량의 동자를 데려다가 임신을 한 자신 에게 준 꿈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유명한 어떤 학자가 못 다 이룬 학문적 과제를 맡게 되고 연구하여 결론에 이르게 되어 명성을 얻게 된다. 임신을 하여 배가 불러지는 꿈 물질과 재물이 풍요해지거나 질병이 침노하게 된다. 반흉반길이다. 방 안에서 헤매는 용을 보고 임신을 하는 꿈 태아가 초년에는 크게 발전하겠지만 큰 뜻을 이루지 못하고 중도에서 실패하고 만다. 청룡이 여의주를 물고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을 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새댁이나 부인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인물을 낳는다. 사업가는 큰 대업을 성취하여 부자가 된다. 재물, 돈, 저축, 기쁨, 소원성취 등의 기운이다. 부인이 임신을 하거나 출산 준비를 하는 꿈 외부에 드러내지 ..

꿈해몽풀이 배설 [내부링크]

여러 개의 화장실을 지나 한 화장실에서 통쾌하게 많은 대, 소변을 배설하는 꿈 여러 사업장을 거친 끝에 한 곳에서 크게 소원을 충족시킨다. 대변을 배설하고 뒤를 닦지 못하는 꿈 어떤 일의 뒤처리가 되지 않아 근심 걱정을 하거나 불쾌한 체험을 한다. 자신이 배설한 인분이 산더미같이 높이 쌓이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사업이 크게 이루어진다. 배설하는 소를 본 꿈 부정을 하는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소가 배설하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사람 또는 사업체의 암거래나 생산품의 수출 광경을 목격하고 공연히 불쾌해진다. 나체로 서서 똥, 오줌을 배설하는데 부끄러움이나 더러운 느낌이 없는 꿈 상담자에게 숨겼던 과거를 깨끗이 털어놓고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된다. 벌판에서 배설을 한 꿈 자신의 모든 것을 직접 공개하게 되거나 ..

꿈해몽풀이 화장 (치장 거울 매니큐어 단장 마스카라 아이쉐도우) [내부링크]

거울에 자기 얼굴을 비쳐보며 화장하는 꿈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일거리, 마음 등을 변화시킬 일이 있게 된다. 임신 중의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여자아이를 출산한다. 남이 화장하는 것을 보는 꿈 남이 본심을 위장하거나 과장된 선전을 하는데 불쾌감을 갖게 된다. 노란 호박 목걸이를 목에 걸고 치장하는 꿈 정신과 마음이 부유하고 평화를 가져다준다. 행운의 열쇠를 얻는다. 맑고 깨끗한 수정 목걸이를 목에 걸고 치장하는 꿈이나 비슷한 꿈 직위가 높아지고 부귀공명하여 출세한다. 재물, 돈, 물품, 선물, 횡재 등이 있다. 종교에 귀의하거나 착실한 신앙심을 갖고 만인을 위해 봉사하게 된다. 매니큐어와 페디큐어로 손발 화장을 하는 꿈 실제로 손과 발까지 물감에 젖어 순수 자연미는 사라지고 인위적으로 형식미에 치우치다 보..

꿈해몽풀이 취미 (낚시 등산 게임 오락 운동 뜨개질 무용 미술 사진 수집 연극 영화 음악 장기 바둑 화투) [내부링크]

낚시 갑작스러운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 사람에게서 낚시도구를 얻는 꿈 돈을 버는 수단을 알게 되고 일처리에 대한 방법, 사람을 구하는 방법 등이 생기게 된다. 강물에서 낚시로 잉어를 낚아 올리는 꿈 생산, 식품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린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애인을 만난다. 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 장차 천생연분의 좋은 배우자를 상봉하거나 귀인과의 이성교제 내지 정부가 생기게 된다. 낚시도구를 구입하는 꿈 이성 및 애정문제로 심적인 갈등을 겪거나 충동, 유혹 등에 따른 금전의 낭비 내지 손실이 빚어지게 된다. 낚시도구를 얻는 꿈 돈을 버는 수단이나 일에 대한 방도, 사람을 구하는 방법 등이 생긴다. 낚시로 맑은 물에서 신묘한 오색 잉어를 낚아 올리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

꿈해몽풀이 청소 (청결 빨래 정돈 정리 청소기 빗자루 걸레 수건) [내부링크]

감옥이 깨끗하게 청소되어 있는 꿈 소원이 이루어지고 모든 것이 순조로워진다. 거울을 깨끗하게 닦든지 밝은 광채를 발산하는 꿈 점차 앞길이 트이고 가업이 번성하여 명성과 부귀를 누리게 되고, 귀인을 상봉하는 기쁨을 얻게 된다. 걸레를 들고 방과 마루를 깨끗이 닦는 꿈 두텁고 아늑한 사랑을 의미한다. 안택, 수신, 일거리 등 여러모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누군가에게 빗자루나 청소도구를 내어주는 꿈 차츰 앞길이 트이고 주변 여건의 호전 및 곤란과 장애 등이 해소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누군가 자신에게 청소도구나 빗자루를 내어주거나 주워 가지는 꿈 권리와 명예가 높아지고 직장과 연관된 안정, 발전, 영화가 있을 것이다. 담벼락을 바르거나 청소하는 꿈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 사업의 개정, 예방, 마음가짐에 대한..

꿈해몽풀이 이사 (집 주택 아파트 원룸) [내부링크]

낡거나 오래된 집으로 이사하는 꿈 옛날의 인연을 다시 만나거나 미혼남녀는 좋은 연분을 만나게 된다. 새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꿈 현실이 실제와 같고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 개혁을 한다. 이사를 하고 나서 꿈에 그 집이 붕괴되는 것을 보는 꿈 큰 행운이 찾아온다. 그러나 전체가 아닌 일부가 무너지는 것은 불길하다. 소형 주택에서 대형 아파트로 이사 날짜를 잡아놓는 꿈 현실이 실제와 같고 하급관청에서 상급관청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진급 발령, 당선, 자격취득, 각종 시험합격, 승진, 변동, 변화, 새 질서 등이 있다. 아담한 원룸으로 이사를 가는 꿈 한 가족 단위에서 분가를 하거나 새롭게 독립을 하게 된다. 자유와 고독이 있다. 드넓은 논밭과 인접해 있는 집으로 이사 가는 꿈 장차 가업..

꿈해몽풀이 의료 (진찰 입원 검사 주사 약물치료) [내부링크]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 실제와 같은 꿈일 수도 있고, 또한 업무나 일거리를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확실하게 검사를 받게 된다. 진료, 심사, 검사, 판결, 의뢰, 협조, 일거리 등이 있다. 병원에 한 달간 입원해야 된다는 진찰 카드를 받는 꿈 1년간 그 기관에서 일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해 두어야 한다. 병원 접수계에서 진찰권을 받는 꿈 입원 치료를 하거나 취직, 전직, 입학, 사업에 착수하는 일이 발생한다. 신령이나 보살, 성현으로부터 침이나 주사를 맞거나 약물을 받아먹는 꿈 가업의 번성과 지위의 안정 및 좋은 일거리나 기회 또는 귀인의 도움을 얻어 원하는 소망을 달성하게 된다. 대개 모든 성현, 부처, 신선, 귀인, 위인 등의 등장은 일의 순조로운 번영, 발전이 이루어지는 길몽이다. 양쪽 뺨을..

꿈해몽풀이 운동 [내부링크]

운동장에서 멀리뛰기를 하는 꿈 직장에서 승진하여 중앙 또는 지방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운동장에서 높이뛰기를 하는 꿈 현재의 장소나 자리에서 승진하여 권위와 영예를 차지하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성공, 물가상승, 주식상승, 인기상승 등이 있다. 사이클, 자동차, 요트, 스키, 경마 등의 탈 것을 사용하는 꿈 경기는 단체적인 대결, 협조자 또는 협조 세력에 의한 사업 성패 등과 관련된 꿈이다. 야구 방망이에 관한 꿈 야구 방망이의 모양 등이 평소에 느낌대로 공격용 무기의 의미로 본다. 길을 가다가 수영을 하는 꿈 일시적으로 한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일하게 된다. 축구시합에서 자신이 골대에 공을 넣어 승리하게 되는 꿈 같은 계열사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경영을 한다. 학문적인 논쟁 등에서 승리..

꿈해몽풀이 예술 (그림 사진 예술 조각) [내부링크]

그림, 사생화, 산수화, 초상화, 추상화, 풍경화 그림을 그리는 꿈 고독의 불안을 달래려고 하는 자의적, 자애적 태도를 나타내고 있다. 그림을 사 오는 꿈 서적, 상장, 학위증 등을 얻게 되거나 명예를 얻게도 된다. 그림을 잘못 그려서 여러 번 고치게 되는 꿈 취직이 되어 좋지 않은 곳에 부임이 되고, 필기도구가 없어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쩔쩔매면 자신의 뜻과는 다르게 당국의 명령대로 움직일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림이 찢어지는 꿈 잘되어 가던 일들이 한순간 실수로 인해 실패작이 된다. 사고가 생긴다. 꽃, 빛깔, 그림, 풍경이 아름답게 생각되는 꿈 매혹적이고 유쾌한 일을 체험한다. 맑은 수석면에 산수화 그림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훌륭한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한다. 누드 그림에서 성적 충동이 생기는 꿈 ..

꿈해몽풀이 연애 (키스 애무 포옹 애정 입맞춤) [내부링크]

귀빈과 함께 키스하는 꿈 좋은 결실을 맺고 정보와 소식을 듣는다. 합의, 체결, 조약, 계약, 성공 등이 있다. 남녀가 열렬한 사랑으로 키스를 하는 꿈 반흉반길로 시비가 엇갈리고 즐거움과 괴로움을 체험하게 된다. 합의, 체결, 계약, 약혼, 결혼, 질병, 전염병, 합병, 업보, 협동심 등이 있다. 창문 안의 유명인과 악수하거나 키스하는 꿈 당당히 일이 성사된 기별을 듣거나 명예가 직접 주어진다. 처음 보는 하얀 얼굴의 사나이와 키스하는 꿈 처음 대하는 책을 읽고 만족해한다. 최고의 인기 여배우와 키스를 하는 꿈 최고의 인기 작품에 관한 소식을 듣거나, 유명인에 관한 이야기를 서적 등에서 읽게 된다. 금붕어끼리 입맞춤을 하는 꿈 사랑하는 애인과 그윽한 단꿈을 꾼다. 상봉, 합궁, 결혼, 결합, 계약 등의 ..

꿈해몽풀이 여행 (여권 가방 나라 외국 수학 배낭) [내부링크]

가방을 가지고 여행하는 꿈 무게의 비중에 따라 일에 대한 고통이나 근심 걱정이 따른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여행을 가는 꿈 금쪽같은 시간과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신속 정확히 맡은 바 책임을 완수하게 된다. 급전, 동분서주, 빠른 정보 등이 있다. 기관이나 여행사에서 여권을 받는 꿈 실제로 업무상 출장과 사업관계로 외국을 방문한다. 공인된 증명서를 받는다. 긴 여행의 꿈 실생활에서 우여곡절이 심하고 먼 훗날까지의 자신의 운세와 결부되며, 직장에서의 일과 관계될 수도 있다. 낙타를 타고 여행을 하는 꿈 외출, 출장, 여행을 떠나게 된다. 승진하여 중앙이나 지방으로 간다. 대통령이 여행하는 꿈 정부 시책이나 헌법이 개정되고 전쟁 시에는 수도가 천도되기도 한다. 먼 곳에 떠나가 있는 사람이나 여행 중인 사람을 ..

꿈해몽풀이 인사 [내부링크]

가수나 배우 및 유명 연예인에게 꽃다발을 주거나 악수를 하는 꿈 생각지 않은 손실이나 말썽이 생겨서 피해를 치르게 되며 타인과 연관되어 불이익 내지 궂은일을 치르게 된다. 검사와 같이 악수를 하는 꿈 실제로 검사의 권한으로 기소중지가 되어 떳떳한 자유의 몸이 된다. 어떤 거래로 회사 간에 오해와 잘못으로 인하여 두절되어 있다가 서로 화해를 한다. 국가 원수나 지도자와 악수를 하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어려움을 극복하게 된다. 신의 도움으로 횡재수가 있어 엄청난 행운을 맞이하게 된다. 합의, 체결, 계약, 지원, 약속, 협조,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성공 등이 있다. 두둑한 큰 손과 악수를 하는 꿈 상당한 재력가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아 어려운 불황기를 극복하게 된다...

꿈해몽풀이 시험 (답안지 면접 성적 합격) [내부링크]

답안지 답안지가 변하여 푸른 옥이 되어 빛이 찬란한 꿈 실제로 생각보다 시험문제가 쉽고 우수한 점수로 합격한다. 재물, 돈이 생긴다. 답안지가 찢어지거나 분실하는 꿈 기분이 잡치고 눈뜬장님으로 기억력이 오락가락하게 된다. 실패가 있다. 답안지를 감추는 꿈 어떤 자가 자신의 사상을 타진하려는데 직면하게 되고 그의 요구에 불응하거나 자기 비밀을 간직할 일이 있다. 답안지를 제출하고 나오는 꿈 이직 또는 전근이 이루어진다. 답안지 안의 글씨가 보이지 않는 꿈 다 쌓아놓은 공든 탑이 힘없이 무너진다. 실패, 불합격, 사고, 두절 등이 있다. 답안지에 글씨가 띄엄띄엄 쓰여 있는 꿈 실제로 시험문제와 답을 제대로 쓰지 못하게 된다. 다소 미달이다. 답안지에 답을 쓰려는데 연필이 없었던 꿈 시험, 취업, 전직 등에 ..

꿈해몽풀이 수영 (헤엄 다이빙) [내부링크]

강물을 따라 헤엄치며 흘러 내려가는 꿈 오래도록 좋은 운수가 지속되거나 즐거운 여행을 떠나게 된다. 재물이 생긴다. 길을 가다가 수영을 하는 꿈 일시적으로 한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일하게 된다. 넓은 바다에서 홀로 수영을 하는 꿈 사업이 잘되고 외국 유학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직장 등에서 혜택을 입거나 일이 잘 추진된다. 다이빙하며 헤엄을 치는 꿈 생산, 유통, 무역, 서비스, 스포츠, 레저산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상장회사로 등극한다. 출장, 여행, 스포츠, 놀이, 즐거운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동물이 강이나 바다, 하천 같은 곳에서 헤엄치는 꿈 자신의 일거리가 어떤 기관에서 잘 운영되거나, 많은 사람을 만나거나 부하를 거느리게 된다. 주문생산을 맡고 일거리가 많아진다. 땅속을 걸어 다니거나 ..

꿈해몽풀이 성교 (성관계) [내부링크]

거지와 성관계를 맺는 꿈 남에게 동정받을 일을 겪게 된다. 과거에 사랑했던 애인을 다시 만나 성교를 한 꿈 언제 해결될지도 몰랐던 묵은 일, 또는 포기하고 있었던 일을 다시 시작하게 된다. 국가원수, 장군 등과 같이 성교를 하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정신, 물질적 도움을 받고, 특히 부인이나 새댁은 귀한 자식을 잉태하게 된다. 상봉, 귀인, 임신, 소원성취 등을 이룬다. 남녀가 거꾸로, 반대 방향으로 성교를 하는 꿈 부부지간에 이성과 이상이 안 맞고 수시로 말다툼이 생겨 심지어는 별거를 하거나 이혼을 하게 된다. 우환, 홀로서기, 결별, 실패 등 불운이 닥친다. 남녀가 서서 성교하는 꿈 맞벌이 부부가 알찬 생활을 영위하게 된다.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참된 가정을 이룩하게 된다. 공동생활, 협동심이 ..

꿈해몽풀이 샤워 목욕 [내부링크]

샤워, 세면, 세수 수도꼭지에서 떨어지는 물방울로 샤워를 한 꿈 어디를 가서 어떤 일을 하든 물질적인 이득을 보게 된다. 세면실, 개천 등에서 소변을 본 꿈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될 징조 깨끗하게 세수를 하는 꿈 승진을 하거나 쌓였던 걱정거리가 없어진다. 그릇에 물을 떠다 놓고 방에서 세수를 하는 꿈 밀폐된 장소로 안내되어 어떤 지시를 받거나 훈계를 듣게 된다. 세수를 하거나 머리를 빗는 꿈 모든 질병과 근심이 사라지며 좋아질 것을 예시한 꿈이다. 세수하는 꿈 길몽으로 계획된 일이나 추진 중인 일이 잘 풀릴 징조이며, 직장인은 선물을 받거나 윗사람으로부터 칭찬을 받게 될 꿈이다. 미혼자는 혼담이 성사된다. 물이 충분하고 맑아 세수하기 좋은 꿈 근심 걱정거리가 사라질 것을 예시한..

꿈해몽풀이 놀이 (바둑 장기 노름 화투 윷) [내부링크]

장기나 바둑을 두면서 고민을 하는 꿈 자신이 소속된 집단에서의 세력 다툼에 끼어들게 되고 전쟁 양상, 국제 정세에 변화가 생기고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장기판과 바둑판에 관한 꿈 국가적인, 개인적인 세력의 판도, 국토, 전쟁을 상징하고, 장기 알과 바둑알은 인적, 물적인 요인, 병력 등을 상징한다. 땅이 바둑판무늬로 쩍 갈라지는 꿈 시장경제에 불황이 오고 인심이 흉악해진다. 또한 지역 간에 갈등과 집단 이기주의로 서로 분쟁이 첨예화되어 극에 달하게 된다. 프로급에 해당하는 사람과 바둑을 두어 이기는 꿈 최고의 세력, 권리 등을 확보할 수 있다. 장기와 바둑에 관한 꿈 세력판도, 국토, 전쟁 등을 상징하고, 장기 알과 바둑알은 인적, 물적인 요인, 병력 등을 상징한다. 바둑을 두는데 자신이 흰..

꿈해몽풀이 노래 (노래방 가수 소리 방송국 유희 유명 합창 성악) [내부링크]

노래방에 갔다 노래방에 가서 파트너가 된 두 사람이 신나게 노래를 했던 꿈을 꿨다면 미팅에서 잘되도록 해줄 후원자나 협력자를 원하고 있다는 의미. 어디선가 바람을 타고 슬픈 노랫소리가 들리는 꿈 집안에 우환이 발생하고 뜻밖의 사고로 인하여 비보가 날아든다. 가수의 노랫소리가 들리지 않는 꿈 뜻밖에 어떤 사고로 인하여 소식이 중단되고 마음이 답답하게 된다. 노래 부르듯 울음소리를 내며 우는 꿈 먼 곳에서 새로운 정보와 희소식을 듣게 된다. 연설, 좌담, 토론, 노래방 등에서 흥겨운 소리를 듣게 된다. 맑은 물속에서 노래나 악기 소리가 들리는 꿈 뜻밖의 기쁜 소식으로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 재물, 돈, 정보, 감상 등이 있다. 자신의 곁에서 아내나 애인이 노래하는 꿈 그녀가 실제 인물인 경우에는 자신에게 ..

꿈해몽풀이 이혼 (이별 작별) [내부링크]

중뱀을 막대기로 때려 여러 토막을 낸 태몽 여아로 장차 여러 번 재가하며 남편이 죽거나 병들어 이별하게 된다 잎이 없는 나뭇가지에서 과일을 따거나 흔들어서 떨어진 과일을 얻은 태몽 어머니와 생이별하거나 또는 사별할 사람과 관계한다. 용이 안갯속에 있다가 다시 그 모습을 나타낸 태몽 태아가 장차 한동안 은둔생활 또는 비밀을 간직할 일이 있게 되거나 모자 이별이 있게 됨을 예지 형제가 이별을 하거나, 결혼을 해서 멀리 떠나보내는 꿈 이별하는 꿈은 주위에서 구설수가 있을 징조이고 동생이 결혼을 하면 근심이나 질병이 생길 징조 이별에 관한 꿈 자기 자신과 결별하게 되고 점점 더 성숙해져가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인생에 대해 어느 정도 깨달아 갈 때 꾸기 쉬운 꿈이다. 이제부터 풍요로운 인생을 출발할 것이라는..

꿈해몽풀이 결혼 [내부링크]

결혼식을 올리는데 잘생긴 배필을 맞아들이는 꿈 귀인을 상봉하거나 원하던 소망의 달성 등 재물과 명예가 늘어나는 기쁨을 얻게 된다. 아내가 결혼하는 꿈 머지않아 아내와 사별하게 된다. 결혼에 관한 꿈 꿈대로 체험되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대체로 방문, 상봉, 계약, 결사, 집회, 연합, 새로운 사업, 탐지 등과 관계한다. 결혼식장이 화환으로 장식된 것을 보는 꿈 결사, 집회, 일의 성공 등으로 표창을 받거나 승인을 얻는다. 남의 결혼식에서 상대를 축하해 주는 꿈 오래지 않아 자신의 신상에 좋은 일이 있게 되고 미혼남녀는 천생배필 또는 애인이 생기는 기쁨이 있게 된다. 자신의 결혼식에 배우자가 바뀌어 버린 꿈 계약할 일이 생기며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이 된다. 결혼식장에 안개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연회석이나 ..

꿈해몽풀이 나무 (보리수 복숭아 뽕 사과 살구 상수리 석류 아카시아 앵두 오동 은행 잣 참 포도 향) [내부링크]

보리수나무 보리수나무가 눈앞에 점점 다가오는 꿈 우주의 실상을 깊이 깨닫고 자비로운 불성을 갖게 된다. 대각, 희망, 감상 등의 이상적 횃불이 된다. 보리수나무 가지를 목에 걸고 앉아 있는 꿈 크게 깨닫고 불자가 되거나 종교철학자가 된다. 참회, 반성, 성찰, 성취 등을 하게 된다. 보리수나무 가지에서 열매를 따는 꿈 불심, 진리, 재물, 돈, 물품, 명예 등을 얻어 소원성취하게 된다. 보리수나무를 바라보는 꿈 사찰이나 수도원을 찾아 부처님께 발원하게 된다. 작품감상, 창작, 관람 등을 하게 된다. 복숭아나무 복숭아나무 가지에서 잘 익은 복숭아를 따는 꿈 문예작품 창작으로 영예를 얻어 스타가 된다. 횡재, 재물, 돈, 수입 등이 생긴다. 복숭아나무에 가지가 열리는 꿈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눈앞의 이익을..

꿈해몽풀이 나무 (가시 감 고추 느티 단풍 딸기 대추 등 밤 배 버드 벚꽃) [내부링크]

가시나무 가시나무가 길을 가로막는 꿈 하고자 하는 일에 방해 요인이 생겼거나 벽에 부딪혀 고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실제로 이런 꿈을 꾼 후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답답해하는 경우가 많다. 감나무 감나무 밑에 누워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꿈 힘 안 들이고 편리하게 일을 처리하다가 된똥을 싼다. 관망, 구경, 감상 등을 한다. 담쟁이덩굴이 감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꿈 자연과학, 식물, 생물, 경제, 경영, 무역, 회계, 세무, 농업학과 등에 관한 학업 성적이 오른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감나무에 관한 꿈 감나무와 감은 대체로 관직, 관리, 권세, 재물, 작품 등과 관계해서 표현된다. 감나무에 매달린 감을 따먹는 꿈 일이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진행돼 나가고 모든 일에 이익이 생기며, 이성..

꿈해몽풀이 나무 (거목 고목 묘목 수목 토막 과일나무 꽃나무 사철나무 통나무 열매) [내부링크]

동네 정자나무에서 매미 울음소리가 산뜻하게 낭랑히 들리는 꿈 마을 잔치나 한마당 놀이가 딱 벌어지게 된다. 콩쿠르, 마을 굿 등 경사의 기쁨과 희소식을 듣는다. 드넓은 들판에 나무를 심는 꿈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날로 번창하게 된다. 어떤 일에 착수하여 좋은 결실을 얻게 된다. 학생과 재수생은 명문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매가 나무 위에 앉아 눈알을 두리번거리는 꿈 경찰은 새로운 정보를 입수하여 목표를 세워 놓고 작전을 짜게 된다. 어떤 일에 사전정보 분석을 하고 계획성 있는 사업전략을 세운다. 목공이 나무로 물건을 만드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어떤 새로운 일이나 신상품을 창작하게 된다. 계획, 착수, 일거리 등이 생긴다. 목수가 나무를 고르게 대패질하는 꿈 생산업체에서 최신 기술과 ..

꿈해몽풀이 곡식 (곡물 창고 곡식 수수 신주단지 알곡 쭉정이 농부 가을 창고 들판 농산물 논밭 종자 뒤주 파공 새싹 참새 쥐 트럭) [내부링크]

창고에 쌓아 둔 곡식을 쥐떼가 와서 먹어 치우는 꿈 큰 사업이 성취된다. 곡식이 하나도 남지 않는 것이 더욱 좋다. 여러 곡식이 자라는 밭에 수수가 익어가는 꿈 세인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싶어 하며, 자기 자신을 내세우는 일이 생긴다. 신줏단지 안에 곡식이 가득한 꿈 근일 간에 고사를 지내게 된다. 안택신, 재물, 돈, 식복 등이 있다. 모든 곡식이 무성하게 자라는 꿈 대개 번창하고 발전의 길몽이다. 곡식의 쭉정이와 알곡을 고르는 꿈 자신이 경영하는 일에 해를 끼치거나 무능한 사람을 감원시키는 등 모든 일을 알차게 정리 보수하라는 것을 암시한다. 참된 사람과 거짓된 사람을 가려내거나 원고 정리, 사업 정리와 관계된 꿈이다. 농부가 가을에 익은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꿈 온갖 힘을 다하여 피땀 흘린 노력의 ..

꿈해몽풀이 곡식 (가마니 곡물 곡식 곡창 곳간 벼 보리 쌀 조 잡곡밥 수수쌀 알곡 이삭 좁쌀 쭉정이) [내부링크]

곡식 가마니를 창고에 쌓아두는 꿈 호경기를 맞아 재물이 쌓이게 된다. 단 가마니 속에 분명 곡식이 들었는지 알 수 없을 때는 엄청난 근심을 쌓아놓은 것으로 큰 손해와 재난을 당한다. 농부가 곳간에 쌀가마니를 쌓는 꿈 횡재, 행운, 재복, 식복, 운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농부가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이 경제적으로 풍요해지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행운, 물품, 식품, 식복 등이 있다. 도깨비가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쌀 가마니가 곳간에 가득 차 있는 꿈이나 비슷한 꿈 정월 초순쯤 꿈을 꾸면 일 년 내내 재수가 대통하고 물질적 풍요로움과 엄청난 부를 축척하게 된다. 횡재, 재..

꿈해몽풀이 곡류 (알곡 쭉정이 이삭 볏단 볍씨 메밀 밀 밀가루 잡곡 은행) [내부링크]

알곡과 먹을 것을 잃어버리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실물수로 인해 가세가 기울게 된다. 분실, 도난, 실패 등이 있다. 곡식의 쭉정이와 알곡을 고르는 꿈 자신이 경영하는 일에 해를 끼치거나 무능한 사람을 감원시키는 등 모든 일을 알차게 정리 보수하라는 것을 암시한다. 참된 사람과 거짓된 사람을 가려내거나 원고 정리, 사업 정리와 관계된 꿈이다. 벼의 쭉정이와 알곡을 고른 꿈 정직한 사람과 거짓된 사람을 가리는 직업을 하게 될 징조 가을 들판에 조 이삭이 누렇게 익어 있는 꿈 어떤 생산, 식품, 농업,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상당한 사업 성과를 올린다. 볏단의 이삭과 낟알에 관한 꿈 그 하나하나를 물품, 돈, 인구 등의 수효에 비유할 수 있다. 누런 벼이삭이 머리를 숙이는 꿈 봄 사람은 여름을 모르고, 여..

꿈해몽풀이 꽃 (씀바귀 아카시아 안개 양귀비 에델바이스 연 유채 은방울 제비 진달래 참나리 철쭉 카네이션 코스모스 클로버 튤립 한련화 할미 함박 해당화 호접난) [내부링크]

큰 바위 밑에 씀바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윗사람의 도움으로 못다 한 일을 성취하고 금시발복 된다. 회의실 탁자 위 화분에 씀바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어떤 정기총회나 모임을 갖고 다수가결 원칙으로 심도 있게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의식행사, 파티, 잔치, 세미나 등이 있다. 이른 아침 씀바귀 꽃망울이 터져 화려하게 보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시대적 문화의 장을 열게 된다. 길가에 씀바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우연히 길가에서 사람을 만나 좋은 인연을 맺는다. 마당굿, 관람, 구경, 모임 등 문화행사가 있다. 씀바귀나물이 바구니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논밭에 씀바귀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부, 동산에 매매계약이 생기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

꿈해몽풀이 꽃 (개나리 꽈리 난초 다알리아 달맞이 동백 라일락 매화 며느리밥풀 모란 목화 무궁화 물망초 민들레 백합 벚 분 붓 살구 상사화 수국 수선화) [내부링크]

개나리꽃이 한눈에 쏙 들어오는 꿈 어떤 일에 있어서 하는 것마다 진짜 마음에 쏙 들어 매우 흡족하게 된다. 남녀첫선, 학문연구, 작품창작, 의사선택, 즐거운 만남, 충동구매, 즉흥적 행위, 눈요기, 만족감, 성적 충동 등이 있다. 응접실에 개나리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방을 새롭게 아름다운 분위기로 꾸미고 손질하여 신혼의 꿈을 되살린다. 총회, 동창회, 잔치, 파티 등으로 모임을 갖는다. 개울가에 개나리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해서 세상에 드러낸다. 경사, 기쁨, 만남 등이 있다. 큰 바위틈 사이에 개나리꽃이 피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족하다. 귀인, 횡재, 행운 등이 있다. 맑은 물 위에 개나리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진리를 탐구한다. 새로운 아이디어 신상품을 개발..

꿈해몽풀이 꽃 (가지 갈대 감 감나무 깨 고구마 고추 딸기 메밀 무 박 밤 배 배추 복사 복숭아 봉선화 봉숭아 시금치 앵두 참나무 청파 포도 향) [내부링크]

하얀 가지꽃이 피어 있는 꿈 정신발달과 두뇌발달을 가져다주고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부귀, 명예, 출세, 연구, 발명,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신춘문예 등단, 성공, 승리 등 소원성취하게 된다. 자주색 가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집안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감돌고 기쁜 일이 생긴다. 명예, 정보, 소식, 안택, 기쁨, 만남, 혼담, 결혼, 약속, 임신 등 곱고 알찬 행운의 징조가 있다. 핑크빛 가지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견우성과 직녀성이 칠석날에 오작교 위에서 만나듯, 선남선녀가 환희에 찬 불빛 아래 청실홍실로 달콤한 사랑을 엮는다. 사랑과 행복, 사랑의 불꽃, 예술의 진수, 정보, 광고매체, 감상, 문예창작, 경사, 달콤한 꿈, 복식, 의류, 미인대회, 혼담, 결혼 등의..

꿈해몽풀이 꽃 [내부링크]

가로등에 붉은 꽃이 화려하게 보이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고, 대중 앞에 드러내어 일약 베스트셀러로 등극해서 스타가 된다. 입신양명하게 된다. 꽃, 빛깔, 그림, 풍경이 아름답게 생각되는 꿈 매혹적이고 유쾌한 일을 체험한다. 꽃 그림이 화려하게 눈에 보이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꿈에 그리던 사람을 만나게 된다. 상봉을 한다. 꽃나무를 뿌리째 캐어 드는 꿈 현재 진행 중인 계약이 성립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꽃이며 풀포기가 돌이나 나무 등이 있는 길 위에서 자라는 꿈 점차 생활이 윤택해지고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꽃 표본을 보거나 만드는 꿈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업적을 남기거나 책을 출판할 일, 식물도감을 볼 일 등이 생긴다. 남성기 귀두에 예쁜 꽃고리를 한 꿈 남녀가 함께 밤낮에 고..

꿈해몽풀이 꽃방울 꽃송이 꽃봉오리 [내부링크]

꽃망울 꽃 줄기가 눈속을 뚫고 나와 꽃망울을 터뜨리는 꿈 피나는 각고의 노력 끝에 희망찬 영광을 차지하게 된다. 오랫동안 앓던 질병이 씻은듯 낫고 정상인으로 회복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재물, 입학,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이른 아침 씀바귀 꽃망울이 터져 화려하게 보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시대적 문화의 장을 열게 된다. 꽃망울이 단 이슬을 머금고 꽃잎을 곱게 터뜨리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문화의 공간에서 작품 전시회를 열게 된다. 명예, 경사, 입학, 결혼, 첫걸음, 탄생, 사랑 등의 행운이 있다. 꽃송이 물줄기가 힘 있게 흐르는 강가에서 꽃 한 송이를 꺾는 꿈 소설이나 학술서적 연구 등으로 이름을 떨치고 유명해진다. 포도 한 송이를 손에 들고 집으로 돌아..

꿈해몽풀이 꽃다발 꽃병 화분 (화환) [내부링크]

꽃다발 자식이 꽃다발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슬하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꽃다발이 땅에 떨어지는 꿈 중단, 사고, 질병, 실패, 불합격, 손실, 이혼, 결별 등이 있다. 예쁜 복숭아 꽃다발을 안고 있는 꿈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 호젓한 곳에서 달콤한 단꿈을 꾼다. 행운이 온다. 함박꽃다발을 안고 단꿈을 꾸는 꿈 남녀가 합궁을 하고 음양의 조화로 새 생명이 탄생된다. 상봉을 하게 된다. 윗사람으로 터 유채 꽃다발을 받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경사, 재물, 돈, 물품, 선물, 임명장, 승진, 당선, 합격, 성공 등이 있다. 아름다운 장미 꽃다발을 가슴으로 꼭 안고 있는 꿈 선남선녀는 사랑의 아름다운 꿈을 만끽하게 된다. 가수나 배우 ..

꿈해몽풀이 꽃밭 [내부링크]

애인과 같이 꽃밭으로 들어가는 꿈 남녀 간에 즐거운 합궁을 하거나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다. 달콤한 꿈을 꾼다. 꽃밭에서 방울새 울음소리가 그윽하게 들리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즐거운 파티나 모임을 갖는다. 꽃밭에 색동 비단 자락이 꽃잎처럼 나부끼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아름답고 멋진 작품을 감상한다. 창조, 생각, 만남, 연애, 결혼, 사랑과 행복, 예술의 제전, 희망, 모임 등의 길운이다. 구관조가 꽃밭에서 우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발굴된 문화 기사거리가 매스컴을 타고 도시와 오지 마을까지 새롭게 눈을 뜨게 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 참석한다. 꽃밭에서 붉은 산호반지를 줍는 꿈 어떤 즐거운 모임이나 파티에서 ..

꿈해몽풀이 꽃잎 [내부링크]

꽃밭에 색동 비단 자락이 꽃잎처럼 나부끼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아름답고 멋진 작품을 감상한다. 창조, 생각, 만남, 연애, 결혼, 사랑과 행복, 예술의 제전, 희망, 모임 등의 길운이다. 꽃잎이 봄바람을 타고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가까운 곳이나 먼 곳에서 사랑, 행복, 희소식을 싣고 나직하게 날아온다. 꽃 같은 사랑과 달 같은 마음을 싣고 봄빛에 바람 따라 꽃잎 따라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고 님을 찾는다. 클로버 꽃잎을 책갈피에 끼어 넣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정보축적, 기술축적, 각종 자료의 수집 등이 있다. 무슨 꽃인지는 모르겠으나, 꽃잎 가루가 흩날리는 꿈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서 실속 없이 자신이 돈을 쓰게 된다. 책갈피에 난초 꽃잎이 붙어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깊은 학..

꿈해몽풀이 열매 [내부링크]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먼저 열매를 따는 꿈 어떤 관급 또는 도급 공사를 따기 위하여 타 회사와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공사를 맡게 된다. 경쟁력, 횡재, 재물, 돈, 수주, 투자, 레저 등이 있다. 매화나무에 올라가 열매를 따는 꿈 사업에 투자하여 뜻밖에 행운을 맞아 엄청난 떼돈을 벌게 된다. 꽈리 껍질이 열리면서 주황색 열매가 빛이 나는 꿈 새끼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듯 탄생, 창조, 발명, 출판, 창업 등이 있다. 살구나무에서 열매가 우수수 떨어져 흩어지는 꿈 형제간에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제각기 뿔뿔이 흩어진다. 실패, 배신, 소송, 이합집산, 이별, 별거, 의견충돌, 분가, 타향살이 등이 발생하여 불운이 닥친다. 꽈리 열매를 많이 따는 꿈 생산, 농업, 가공, 식품, 유통업 등..

꿈해몽풀이 도토리 레몬 파인애플 [내부링크]

그릇에 담아놓은 도토리 알을 쥐가 물어 가는 꿈 재물과 돈이 나가고 잔 도둑을 맞게 된다. 지출, 실물수, 우환 등이 있다. 다람쥐가 도토리를 물고 굴 속으로 들어가는 꿈 장기저축이나 주택부금을 들어 내 집 마련의 꿈을 꾸게 된다. 살림살이 장만을 하게 된다. 예쁜 다람쥐가 책상 위에서 도토리로 곡예를 하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전문기술 실습, 묘기를 연출하게 된다. 참나무 가지마다 도토리 열매가 많이 열려 있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한 것이 사업성과가 대단히 좋고 날로 번창한다. 레몬을 쥐어짜는 꿈 이제 절약할 때가 되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레몬을 빨아먹는 꿈 사람들에게 창피를 당할 일이 생긴다. 토마토, 사과, 파인애플 등의 주스를 사 오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과..

꿈해몽풀이 토마토 [내부링크]

길을 걸어가다 토마토를 줍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호주머니가 두둑해진다. 얻는 돈 속에 놀이 꽃이 붉게 핀다. 푸른 토마토가 싱싱하게 보이는 꿈 처음 신규사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날로 발전하게 된다. 연구, 창작, 감상, 감정, 상봉, 경사, 행운 등이 있다. 토마토 주스 한 잔이 책상 위에 놓여 있는 꿈 학생은 정신이 밝아지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줄을 잇는다. 토마토가 화분에 조롱조롱 매달려 있는 꿈 소정의 작은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사업에 공동 투자하여 각기 방울토마토처럼 작은 재물의 몫을 노력한 만큼 받는다. 토마토, 사과, 파인애플 등의 주스를 사 오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과 성과 등을 얻는다. 토마토 밭에 노란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

꿈해몽풀이 참외 [내부링크]

커다란 참외를 습득하거나 먹는 꿈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며 장차 귀엽고 탐스러운 아들을 두게 될 태몽이다. 원두막 밑에 참외가 가득 쌓여있는 꿈 생산, 식품, 농업,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횡재, 재물, 식품, 먹거리, 임신, 사업발전 등이 있다. 참외밭에 들어가 탐스럽고 잘생긴 참외를 따 가지고 나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다. 사업을 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되거나 행운을 낚는다. 푸르고 얼룩진 참외가 탐스럽게 보이는 꿈 새로운 소재를 놓고 깊이 연구한 끝에 색다른 물질을 발명한다. 창작, 연구, 개발, 감상, 감정, 답사, 상봉, 구경, 횡재 등이 있다. 참외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유행을 타는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심리를..

꿈해몽풀이 잣 [내부링크]

윗사람으로부터 잣송이를 받는 꿈 공인된 각종 자격증이나 상, 훈장을 받는다. 횡재, 재물, 돈, 선물, 낙찰 등이 있다. 땅에 잣나무를 심는 꿈 부동산과 건물을 사놓거나 신, 개축을 하게 된다. 교육, 투자, 연구 등이 있다. 잣 알이 그릇 안에 수북한 꿈 집안에 물질이 풍요롭고 먹을 것이 생긴다. 적금, 곗돈, 목돈, 식복 등이 생긴다. 잣나무에 하얀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학문, 진리, 종교, 문예 등에 관한 깊은 연구를 한다. 창작, 명예, 행운 등이 있다. 잣 속에서 씨가 나오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연구, 규명, 발굴 등이 있다. 큰 잣나무 가지를 잡고 있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새로운 발전을 가져다준다. 잣나무를 타고 올라가 잣송이를 따는 꿈 ..

꿈해몽풀이 은행 [내부링크]

은행잎이 쌓이거나 은행알을 소유하는 꿈 많은 돈을 얻거나 작품성과를 얻게 된다. 은행나무에 관한 꿈 훌륭한 인재, 은행, 기타 기관, 사업체 등을 상징한다. 은행잎을 책갈피에 끼어 넣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한다. 학문과 진리탐구, 창조, 발견, 발명, 자료연구, 학업성적 향상 등의 정신발달과 두뇌계발을 가져다준다. 은행알을 줍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아들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은행을 가마니 속에 가득 담는 꿈 생산, 농업, 낙농, 수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부자가 되고 상장회사로 등극하게 된다. 은행나무 가지마다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연구, 경사, 행운 등이 있다.

꿈해몽풀이 옥수수 [내부링크]

밭에서 잘 여물은 옥수수를 따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튼튼한 아들을 얻는다. 깊은 굴 속에 노란 옥수수 3~4개가 보이는 꿈 오래된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해 낸다. 당대에 없는 훌륭한 문헌자료를 발견하여 햇빛을 본다. 연구, 창작, 발명 등이 있다. 옥수수수염이 희고 길게 보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노인은 수명장수하고 환자는 병이 낫고 정상으로 회복한다. 명예, 교리,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행운 등이 있다. 옥수수 알갱이 하나하나가 찬란하게 보이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하는 일마다 좋은 길조가 보인다. 옥수수를 솥에 넣고 찌는 꿈 어떤 관급, 도급공사나 주문생산을 개발하여 시중..

꿈해몽풀이 수박 [내부링크]

큰 수박이 변해 태양이 되는 꿈 여태껏 시골 무지렁이처럼 천박하게 살다가 때와 운이 맞아떨어져 혜성 같은 스타가 되어 빛을 발한다. 수박을 쩍 갈라보니 그 속에서 금은보화가 나오는 꿈 사람이 타고난 복만큼 많은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다람쥐가 큰 수박을 굴리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많은 재물과 돈을 만지게 된다. 금상첨화 격, 행운이 온다. 수박이 쌓인 더미 위에 앉아 있는 꿈 뜻밖에 행운이 찾아와 일확천금을 거머쥔다. 수박을 실컷 먹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배탈로 오래도록 고생하게 된다. 지나친 사업확장으로 사채와 은행빛 때문에 좌우로 쩔쩔매게 된다. 깨알이 점점 커져 수박만 하게 보이는 꿈 보따리장수로부터 출발하여 착실한 노력 끝에 탄탄한 중소기업이 된다. 벽돌로 담을 쌓다 보면 큰 성을 쌓게 된다...

꿈해몽풀이 석류 [내부링크]

붉게 익은 석류가 터져 점점 벌어지는 꿈 군중집회나 모임에서 연설을 하게 된다. 토론, 대화, 상담 등이 있다. 석류나무에서 잘 익은 석류를 따는 꿈 생산, 식품,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석류를 훔쳐 품속에 넣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는다. 석류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아름다운 무대예술처럼 호화잔치를 하게 된다. 명예, 경사, 창작, 승진, 합격, 당선, 봉사, 상담 등이 있다. 석류꽃에 나비가 앉아 날갯짓을 하는 꿈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자연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얘기꽃을 피운다. 석류나무 가지에 하얀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연구, 발명, 발굴, 명예, 부귀, 출세,..

꿈해몽풀이 살구 [내부링크]

복숭아나 살구꽃이 만발한 곳을 걸어가는 꿈 이성 관계를 맺을 기회가 오거나 자신을 자랑할 일이 생긴다. 살구꽃이 활짝 핀 곳에서 사람을 만나는 꿈 선남선녀가 만나 백년가약을 맺고 결혼식을 올린다. 상봉, 귀인, 경사 등이 생긴다. 살구나무에서 열매가 우수수 떨어져 흩어지는 꿈 형제간에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제각기 뿔뿔이 흩어진다. 실패, 배신, 소송, 이합집산, 이별, 별거, 의견충돌, 분가, 타향살이 등이 발생하여 불운이 닥친다. 공원에 살구꽃이 만발하게 피어 있는 꿈 총회, 파티, 동문회 등 모임을 갖는다. 경사, 만남, 기쁨, 행운 등이 온다. 살구씨 속에서 파란 옥이 나오는 꿈 오래된 학문을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얻게 된다. 발견, 발명, 행운 등이 온다. 살구나무 밑에서 두 손 모아 합장하..

꿈해몽풀이 바나나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은 모두 바나나를 갖고 있는데 자신만 갖고 있지 않은 꿈 자신에게 성적인 열등감이 있다는 증거이다. 바나나 잎으로 만든 모자를 쓰는 꿈 경제관료 및 대기업체의 임원으로 승진하거나 입신출세한다. 바나나가 나무에 열려 있는 꿈 조만간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시한 길몽이다. 썩은 바나나 꿈 친구에게 실망하게 된다. 바나나를 얻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아들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선물, 명예, 계약, 상장, 훈장, 자료, 낙찰 등이 있다. 치즈, 소시지, 바나나 등을 먹는 꿈 성교할 일, 하기 용이한 일거리, 재물 등을 소유하는 일과 관계된다.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속을 들여다보는 꿈 신상품을 개발해 놓고 국내외 시장의 상황에 맞춰 저울질을 하게 된다. 연구, ..

꿈해몽풀이 모과 [내부링크]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먼저 열매를 따는 꿈 어떤 관급 또는 도급 공사를 따기 위하여 타 회사와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공사를 맡게 된다. 경쟁력, 횡재, 재물, 돈, 수주, 투자, 레저 등이 있다. 모과를 따서 그릇에 담는 꿈 생산, 무역, 농수산, 유통,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된다. 저장, 저축, 자금축적, 기술축적, 지식축적 등이 있다. 책상 서랍 속에 모과 서너 개가 들어 있는 꿈 짭짤한 용돈으로 하루 온종일 기분 좋게 쾌재를 부른다. 모과를 썰어서 술을 담그는 꿈 유비무환으로 한 해 겨울을 맞아 월동준비를 철저히 한다. 주택적금을 든다. 낯선 사람으로부터 모과를 받는 꿈 상, 훈장과 임명장을 받거나 푸짐한 선물이 들어온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등이 생..

꿈해몽풀이 딸기 [내부링크]

딸기밭에 들어가는 꿈 어떤 일에 처음 착수하여 동분서주로 뛰게 된다. 입학, 입사, 출전 등을 하게 된다. 딸기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상품을 개발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등과 혼담이 들어온다. 딸기를 따서 앞치마에 가득 담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긴다. 딸기를 따는 꿈 금전 상태가 좋아질 것을 암시한다. 일반적으로 딸기는 남몰래하는 사랑을 의미한다. 길을 걸어 다니다 산딸기를 발견하는 꿈 뜻밖에 횡재를 하여 많은 돈이 들어온다. 식복, 발굴, 창작, 아이디어 등의 길운을 상징한다. 딸기가 나무에 달려 있는 것을 보는 꿈 사회적인 지위가 향상될 것을 암시한다. 산딸기나무에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집안에..

꿈해몽풀이 귤 [내부링크]

귤밭에 들어가 수확량을 어림잡아 짚어보는 꿈 경제성 있는 생산업에 투자한 것을 중간 손익계산을 해보니 상당히 좋은 결과라는 것을 알게 된다. 고도의 상술을 꾀한다. 경영기법과 전략기술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귤밭에서 귤을 따 가지고 앞치마에 담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아들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이 생긴다. 귤이 점점 커지는 꿈 영세기업으로 출발했지만 돈을 많이 벌어 큰 기업으로 발전하게 된다. 배에서 귤이 땅으로 떨어지는 꿈 임산부는 유산을 하거나 임신중독 및 질병으로 병원 출입이 잦다. 중단, 실패가 따른다. 오렌지나 귤이 나무에 달려 있거나 출하하기 위해 상자에 담겨있는 것을 보는 꿈 안정감 있고 착실한 전진을 의미하는 꿈이다. 귤 속에서 영롱한 옥이 ..

꿈해몽풀이 버섯 [내부링크]

숲속에서 과일이나 버섯 따위를 따먹는 꿈 학업성적, 논문, 사업 성과 등을 얻는다. 버섯을 먹는 꿈 많은 사람들의 지원을 받아 성공하게 된다. 얼굴에 사마귀 또는 검버섯이 생기거나 종기 내지 흉터가 보기 싫게 생기는 꿈 여러 가지로 장애와 난관이 많고 계획이나 소망사의 차질과 손실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체면이 실추되는 수치를 당하게 된다. 독버섯을 보는 꿈 방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이니 주의를 해야 한다.

꿈해몽풀이 쑥갓 [내부링크]

쑥갓이 푸르고 싱싱한 꿈 자연의 심오한 진리와 학문과 예술을 깊이 연구하게 된다. 학업향상, 문예창작, 신기술혁신, 상품개발, 아이디어, 두뇌계발 등이 있다. 쑥갓이 쑥쑥 자라나는 꿈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기업가는 사업성과가 올라 부자가 된다. 어려운 역경을 딛고 희망찬 내일을 맞아 발전하게 된다. 상추와 쑥갓을 곁들여 싼 밥을 맛있게 먹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배탈로 인하여 병원출입이 잦아진다. 쑥갓을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 꿈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자료를 놓고 깊은 연구 끝에 신소재를 발명하게 된다. 어둡던 과거를 떨쳐버리고 참회, 반성하여 깨끗한 새 사람으로 태어나 참신한 인간이 된다. 상추와 쑥갓을 같이 곁들여 그릇에 담아 놓는 꿈 부부나 두 사람의 마음이 꼭 맞아떨어져 어렵고 궂은일..

꿈해몽풀이 파 [내부링크]

파나 마늘 등을 얻는 꿈 태몽일 경우, 태아가 장차 선전원, 전도원, 교직자, 기타 정신적인 지도자가 된다. 파, 마늘을 구입하는 꿈 태몽으로, 장차 태아가 성장하여 성직자나 교육자가 될 것임을 암시한다. 양파나 마늘등을 캐는 꿈 동료들과 마찰이 있거나 배신당할 징조가 있으니 이러한 꿈을 꾸었을 때는 언행에 각별히 신경 써야만 한다. 푸른 청파단 묶음이 마당에 수북이 쌓여 있는 꿈 문헌의 많은 자료를 수집하여 국학 및 경영학 총서로 출판한다. 재물, 돈, 횡재, 물품, 식복, 사업, 일거리, 무역 등이 있다. 파 잎은 푸르고 뿌리는 희게 보이는 꿈 젊음의 힘과 노숙한 지혜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 낸다. 실제로 젊은 사람이 꾸면 정신발달과 창의성이 있고, 장년과 노인이 꿈을 꾸면 높은 ..

꿈해몽풀이 시금치 [내부링크]

시금치 뿌리가 빨갛게 빛이 나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신선한 시금치 한 다발을 얻어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슈바이처처럼 훌륭한 명인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등이 생긴다. 밭에 시금치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우량식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연구, 창작, 발견, 발명, 상거래, 재물 등이 있다. 시금치의 푸른 잎이 선명하게 눈앞에 다가오는 꿈 정신발달을 가져다주고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구경, 관람, 만남 등이 있다. 시금치 새순이 쑥쑥 자라나는 꿈 하고자 하는 일들이 잘 풀리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월급쟁이는 승진을 하여 쾌재..

꿈해몽풀이 감자 [내부링크]

감자 가루로 떡 반죽을 하는 꿈 경찰의 힘으로 흐트러진 질서를 바로 세우고 명랑한 사회 속에 윤리와 도덕 꽃을 활짝 피우게 된다. 어떤 조화 속에 균형이 이루어지고 균형 속에 바른 질서가 있듯이 참다운 어울림으로 예쁜 사람과 꿈을 낳는다. 감자가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재수가 대통하다. 감자나 고구마등을 보는 꿈 태몽으로, 임신을 하여 영리하고 재능 있는 아들을 낳게 된다. 쥐가 감자나 고구마를 물어다 마루 밑에 소복하게 쌓는 꿈 장사에 이득을 보고 가정에 먹을 것이 생긴다. 재물, 물품, 식품, 먹거리 등이 지천이다. 감자 씨눈이 트고 잎이 파릇 파릇이 돋아나는 꿈 숱한 나날의 어려움을 헤치고 딛고 일어나 희망찬 꿈을 실현한다. 학생과 연구생은 깊은 사고와 ..

꿈해몽풀이 채소 야채 [내부링크]

밭에서 좋은 배추, 무 등의 채소만 골라 뽑는 꿈 좋은 성적을 올리거나 재물을 얻는다. 진딧물이 싱싱한 채소에 붙어 갉아 먹는 꿈 친한 주변사람들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시달림을 받게 된다. 좀도둑, 침입자, 전염병, 방해자, 후환, 사고, 식솔, 불길 등을 상징한다. 채소를 심거나 가꾸는 꿈 질병이나 우환이 생겨서 손실을 겪게 된다. 채소 같은 것이 시들어 있는 꿈 1.실뱀 몇 마리를 때려 죽였다. 2.배추나 상추 같은 게 시들어 있었다. 3. 과수원의 배나무에 배가 달려 있었는데 모두가 약간씩 썩어 있었다. 그 썩은 배를 누가 하나 따 주어서 받으려고 하니까, 그냥 가지고 가 버렸다. 여러차례 이런 꿈을 꾸는 꿈은 유산. 잔딧물이 싱싱한 채소를 갉아 먹는 것을 본 꿈 가까운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배신..

꿈해몽풀이 호박 [내부링크]

땅속에서 호박 원석을 캐내는 꿈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중에 내놓는다.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보석함에 호박과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재수가 대통하다. 은행돈, 곗돈, 공돈 등의 횡재수가 있다. 호박꽃 곱게 피어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경제철학, 재원의 꽃, 기업성장, 재테크 등이 있다. 모래밭에서 붉은 호박 원석을 줍는 꿈 횡재수가 있어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뜻밖에 돈이 굴러 들어온다. 멍석 위에 호박고지를 펼쳐 말리는 꿈 자사의 신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하여 매스컴을 통해 시청자의 심리를 자극하고 충동구매를 불..

꿈해몽풀이 해바라기 [내부링크]

함박꽃이 변해 해바라기가 되는 꿈 게 믿었던 친구나 애인이 변심하고 등을 돌리게 된다. 배반, 변화가 있다. 해바라기씨를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 꿈 재물과 돈이 나가고 분주다사하게 된다. 배급, 지출, 봉사, 일거리 등이 있다. 해바라기, 참깨, 담배 등의 농작물을 본 꿈 모양, 성장과정, 작품, 재물 등을 일반적으로 나타낸다. 길가에 해바라기꽃이 무리를 이루고 활짝 피어 있는 꿈 친구들과 같이 단체로 명산대천과 금수강산을 찾아간다. 백합꽃이 변해 해바라기꽃이 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찰떡같이 믿었던 친구나 애인이 변심하여 등을 돌리게 된다. 해바라기씨를 많이 수확하는 꿈 사업에 투자한 것이 좋은 기회를 맞아 많은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된다. 창고에 있던 벼가 갑자기 쌀이나 해바라기씨로 변한 꿈 좋..

꿈해몽풀이 포도 [내부링크]

포도 한 송이를 손에 들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이나 싱싱한 포도를 맛있게 먹는 꿈 많은 재물과 큰 이익을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떨어지는 포도송이를 받아먹지 않고 쳐다만 보는 꿈 태몽으로, 장차 교육자나 정신적인 지도자로 크게 이름을 떨칠 아이를 출산한다. 포도주에 관한 꿈 자신의 성격을 말한다. 적포도주는 발랄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반영하는 것이고, 백포도주는 성실한 우정을 나타낸다. 포도나무 넝쿨이 벽을 타고 올라가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씁쓸한 포도주에 관한 꿈 무슨 일이든 지나친 것은 피하라는 것을 경고하는 꿈이다. 포도나무 가지마다 포도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대중성이 있는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한다. 명예, 경사, 상장, 훈..

꿈해몽풀이 팥 [내부링크]

팥고물을 넣어 떡을 찌는 꿈 목욕재계를 하고 조상이나 부처님께 치성을 드리게 된다. 어렵게 여러 과정을 통해 갖은 정성을 다하여 꿈과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참새떼가 풀잎자락 위에서 콩 튀듯 팥 튀듯이 시끌벅적한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남하고 말싸움을 하게 된다. 시비, 싸움, 소송 등이 생긴다. 팥이 쌓여 있는 꿈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지거나 집안이 기울어진다. 붉은팥을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 꿈 고사가 있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붉은팥이 유리그릇 안에 옥처럼 영롱한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얻어 학문 발달사에 빛을 남긴다. 문예작품 창작, 상품개발, 보물발굴, 재수대통 등이 있다. 밥상 위에 팥 낟알을 놓고 계산을 하..

꿈해몽풀이 콩 [내부링크]

삶은 콩, 여물 등을 소에게 먹이는 꿈 집안 식구 중에 누군가가 사고를 당할 수 있다. 콩밭에 새싹이 돋아나는 꿈 모든 사물이 탄생되고 시대적 문명과 문화가 새롭게 발생된다. 학생과 재수생은 머리가 맑아지고 학업성적이 올라 장학생이 된다. 발생, 운동, 발전, 명예, 첫걸음, 시작, 개업, 창작, 입학, 꿈 등이 있다. 콩 가마니가 곳간에 가득 쌓인 꿈 피땀 흘린 노력으로 엄청난 재물을 모아 당대에 갑부가 된다. 재물, 돈, 물품, 재복, 식복 등이 복 항아리마다 가득히 찬다. 콩깍지를 많이 쌓아둔 꿈 일꾼을 고용하거나 빚을 얻는다. 콩깍지가 썩으면 사업 자금이 탕진된다. 솥이나 그릇에 콩을 볶는 꿈 옛 속담에 콩 튀듯 팥 튀듯 한다는 말이 있다.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어떤 일에 사사건건 시비가 붙어 싸..

꿈해몽풀이 장미 [내부링크]

하늘에서 별이 쏟아져 붉은 장미꽃이 되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한다. 담장 밑에 백장미가 곱게 피어 있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한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슬하에 혼담이 들어온다. 장미꽃이 핀 가지 위에 뱀이 나타나 혀를 날름거리는 꿈 뭇사람에게 유혹을 받고 깨끗한 지조를 팔게 된다. 사기로 불운과 액운이 낀다. 장미꽃에 관한 꿈 장미의 봉오리는 소원이 성취될 길조이며, 흰 장미는 신용, 붉은 장미는 행운을 나타내지만, 노란 장미는 고생을 나타낸다. 붉은 장미꽃 속에서 용이 나와 하늘로 올라가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쁘고 훌륭한 딸을 낳는 태몽이다. 아름다운 장미 꽃다발을 가슴으로 꼭 안고 있는 꿈 선남선녀는 사랑의 아름다운 꿈을..

꿈해몽풀이 잎 [내부링크]

깻잎이 푸르고 싱싱하게 보이는 꿈 학생과 재수생은 머리가 시원하고 좋아진다. 은행잎이 쌓이거나 은행알을 소유하는 꿈 많은 돈을 얻거나 작품성과를 얻게 된다. 꽃밭에 색동 비단 자락이 꽃잎처럼 나부끼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아름답고 멋진 작품을 감상한다. 창조, 생각, 만남, 연애, 결혼, 사랑과 행복, 예술의 제전, 희망, 모임 등의 길운이다. 길가에 수양버들잎을 잡고 있는 꿈 푸른 자연이 깔린 공간에서 우연히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는다. 뽕잎을 따는 꿈 제조, 가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생산에 들어간다. 수입, 작업, 재물 등이 생긴다. 단풍잎이 수북하게 쌓인 꿈 오래된 문헌 속에서 문예작품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출판하게 된다. 바나나 잎으로 만든 모자를 쓰는 꿈 경제관료 및 대기업체의 ..

꿈해몽풀이 낙엽 [내부링크]

낙엽이 쌓여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이 생기고 사업이 번창하게 될 길몽이다. 낙엽이 바람에 뒹구는 것을 보는 꿈 슬픈 소식이 오고, 낙엽이 쌓인 것을 보면 사업 성과나 재물을 얻는다. 별이 낙엽처럼 떨어지는 것을 보는 꿈 사업상 손해를 입을 일이 발생하거나 개혁을 단행할 일이 생긴다. 낙엽을 밟고 걸어가는 꿈 재물을 얻고, 낙엽을 긁어모으면 노력 끝에 정신적 물질적인 자본을 축적한다. 수목이 시들어 낙엽이 지는 꿈 자신의 운명이 급변하여 오랫동안 고생을 하게 된다. 환자가 이 꿈을 꾸면 매우 위험하다. 낙엽 한 짐을 긁어 오는 꿈 사업 자금이 생기고, 남이 자신의 집에 낙엽 한 짐을 짊어지고 오면 자신의 일에 자금을 댈 사람이 나타난다. 갈퀴로 낙엽을 긁어모으는 꿈 어떤 방법으로 돈을 모으거나 재물을 축..

꿈해몽풀이 오이 [내부링크]

오이밭에서 푸른 오이 두 개를 따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두뇌가 명석한 아들 형제를 둔다.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물건과 반찬거리를 구입한다. 오이김치를 담그는 꿈 운동선수는 출전을 위해 사전에 훈련을 하고 기술을 닦는다. 적금을 든다. 오이가 광주리 안에 가득 담겨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재복과 식복이 꿈과 같다. 사업을 해서 돈을 많이 벌고 부자가 된다. 오이 줄거리 밑동이나 인삼 껍질 줄기를 보는 꿈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여 우환 내지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오이가 줄기 위에 돋아난 것을 보는 꿈 아내에게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오이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대중의 인기도가 높은 훌륭한 작품을..

꿈해몽풀이 산삼 [내부링크]

약초나 산삼을 먹는 꿈 걱정이나 고민이 해결되고 좋은 일이 생긴다. 깊은 산속에서 산삼을 캐는 꿈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재수가 대통하다. 부귀, 재물, 돈, 성공 등이 있다. 산삼을 안고 애무하는 꿈 실제로 산신령의 도움으로 영약과 산삼을 발견하게 된다. 횡재, 돈이 들어온다. 산삼이 모자를 쓰고 산봉우리를 향해 솟아있는데 그곳을 많은 사람들이 우러러본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훌륭한 법관, 변호사, 의사, 광고 사업 등을 하게 되어 여러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것을 뜻한다. 물속에서 산삼을 줍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뜻밖에 횡재한다. 소비자 기호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산삼의 위치를 일러주는 신령에 관한 꿈 자기 자신이 아닌 또 하나의 자아가 분장 출현한 것이다. ..

꿈해몽풀이 인삼 [내부링크]

백발노인 한의사로부터 인삼을 받는 꿈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행운, 재물 등이 있다. 맑은 물 위에 인삼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오이 줄거리 밑동이나 인삼 껍질 줄기를 보는 꿈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여 우환 내지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뜰안 밭에 들어가 있거나 인삼을 심는 꿈 감정의 착오로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인삼을 보거나 얻는 꿈 공익사업이나 저작 등으로 명예를 얻고 존경을 받을 사람이 된다. 옷장 속에 인삼이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된다. 재복, 식복 등이 있다. 인삼 뿌리가 책상 위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 꿈 두뇌발달과 창조적 능력으로 추리력과 논리적 사고가 발달한다. 아름다운..

꿈해몽풀이 약초 [내부링크]

약초를 밭에 심는 꿈 사회에 공헌할 어떤 사업을 시작하거나 학술 서적을 저술해 낸다. 의사에게 약초나 풀뿌리를 받는 꿈 실제로 환자는 병이 깨끗이 낫는다. 자격취득, 선물, 합격, 승진, 당선, 계약 등이 있다. 약초나 산삼을 먹는 꿈 걱정이나 고민이 해결되고 좋은 일이 생긴다. 승려로부터 약초를 받는 꿈 특히 환자에게 대길하다. 오래도록 앓던 환자나 지병을 가졌던 사람은 병이 깨끗이 낫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기쁜 소식, 합의, 해결 등이 있다. 산신령으로부터 약초나 산삼을 받는 꿈 일약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뜻밖에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경사, 기쁨, 소식,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성공..

꿈해몽풀이 앵두 [내부링크]

손바닥에 앵두 알이 수북한 꿈 뜻밖에 용돈이 생겨 기분을 내고 쾌재를 부른다. 재물, 선물, 티켓 등이 생긴다. 앵두 알이 변해 영롱한 옥이 되는 꿈 영세업이 축척되어 큰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일약 상장회사로 등극하여 부자가 된다. 앵두밭에 앉아 깊이 생각하는 꿈 사업에 투자하기 전, 산술적으로 요것 저것 채산성을 따지게 된다. 앵두 알이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경사, 잔치로 인하여 많은 음식을 장만하게 된다. 저장, 저축을 한다. 앵두를 먹는 꿈 구설수나 시비 또는 손재가 발생하게 된다. 앵두 알을 앞치마에 담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같이 예쁜 딸을 낳는다. 앵두나무를 습득하거나 구입해 들여오는 꿈 새로운 배필이나 정부가 생기게 된다. 앵두꽃이 환하게 보이는 꿈 아름다운 문예..

꿈해몽풀이 씨앗 [내부링크]

배추씨를 파종하는 꿈 각종 사업에 투자하여 내일의 희망을 약속하게 된다. 땅과 밭에서 큰 볍씨나 큰 낟알을 줍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오복과 행운을 늦게나마 얻게 된다. 태몽일 경우,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고 대기만성하여 입신출세시킨다. 작은 학문이 축적되어 큰 학문을 이룬다. 재물, 돈, 횡재, 선물, 자격취득,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성공, 상장, 훈장 등이 있고 행운과 서광이 비친다. 농부가 밭에 씨앗을 뿌리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게 된다. 사업, 주식, 공급, 양식, 양육, 노력 등이 있다. 썩은 고구마 씨눈에서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꿈 실제로 썩은 고목에서 꽃이 피듯 한때 불우했던 사람이 일취월장하여 입신출세한다. 연구, 공부, 창작, 시험 등의 길운이다. 해..

꿈해몽풀이 쌀 [내부링크]

쌀이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쌀에 관한 꿈 정선된 일거리, 작품, 재물, 돈, 정성 들이고 공들이는 일, 면학, 노력의 대가 등과 관계해서 표현된다. 좁쌀을 밥상 위에서 굴리는 꿈 좁쌀영감처럼 요것 저것 저울질을 하며 손익계산을 한다. 손으로 좁쌀을 만지작거리는 꿈 잔손질이 많이 가는 일거리를 맡아 오줌똥을 싸게 된다. 보리쌀을 트럭에 가득 싣는 꿈 자신의 생산품을 개발하여 외국시장에 수출하게 된다. 국내, 외인과 상거래가 있거나 반출반입으로 분주다사하다. 호주머니 속에 쌀이 가득한 꿈 짭짤한 용돈으로 인해 목에 힘을 주고 거드름을 피운다. 쌀독 안에 며느리밥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허구한 날 옷소매에 눈..

꿈해몽풀이 소나무 [내부링크]

소나무가 울창한 것을 보는 꿈 사업의 기반이나 직장의 기반이 튼튼하여 장차 크게 성공하게 된다. 소나무 가지가 구부러져 땅으로 곱게 드리운 꿈 어떤 희귀한 예술성에 관한 훌륭한 작품을 독창적인 신 기법으로 창작하여 발표하게 된다. 작품 감상, 신묘한 예술, 미적 조화 등이 있다. 소나무 가지에 무궁화꽃이 피어 있는 꿈 어떤 남녀의 애정 문제를 묘사한 꿈이다. 소나무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소나무나 대나무를 보는 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이동하거나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 일이 쉽게 풀리게 된다. 소나무 밑에 동물이 있는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큰 기관의 관리자가 되거나 지조 있고 충의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소나무에 관한 꿈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소나무를 뿌리째 ..

꿈해몽풀이 선인장 [내부링크]

길 모퉁이에 선인장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을 우연히 길가에서 만난다. 상봉, 인연, 기쁨 등이 있다. 수풀 속에 선인장꽃이 피어 있는 꿈 많은 대중 앞에 자신을 과시하거나 연설을 하게 된다. 발굴, 창작을 하게 된다. 선인장에 관한 꿈 험담의 상징이다. 가시 돋친 말이나 욕을 대변하고 있다. 선인장꽃 속에 붉은 피가 솟는 꿈 생산, 농업, 유통업 등에 투자한 것이 상향 사이클로 치닫게 된다. 높은 산봉우리에 선인장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어려운 역경을 딛고 정상에 오른다. 승진, 승리, 성공, 합격, 당선, 명예 등이 있다. 바위틈 사이에 선인장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학문, 문학, 예술작품 등에 관한 것을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발표한다. 깊은 동굴 속에 선인장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해몽풀이 생강 [내부링크]

맑은 물 위에 생강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꿈에 그리던 영예로운 봉사상을 받거나 기쁜 일이 있다. 생강 한 자루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요롭게 된다. 생강차를 끓이는 꿈 집안에 못된 잡신과 악귀를 물리치고 고사를 지내게 된다. 생강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하얀 꽃 같은 마음을 갖고, 가까운 이웃과 그늘진 곳에 봉사를 하게 된다. 종교집회, 총회, 세미나, 토론, 모임 등으로 새로운 문화의 꽃을 피운다. 생강 껍질을 벗기는 꿈 악업의 구태를 벗고 참신한 인간이 된다. 참회와 반성을 한다. 구악을 일소하고 새로운 명랑 사회로 탈바꿈하게 된다. 생강밭에 푸른 잎이 싱싱하게 보이는 꿈 길고 어둡던 터널을 벗어나, 누구나 참 삶을 누릴 수 있는 행복 추구권과 사회복지 ..

꿈해몽풀이 배추 [내부링크]

배추씨를 파종하는 꿈 각종 사업에 투자하여 내일의 희망을 약속하게 된다. 밭에서 좋은 배추, 무 등의 채소만 골라 뽑는 꿈 좋은 성적을 올리거나 재물을 얻는다. 배추를 맑은 물에 씻는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자성을 갖는다. 몹시 고된 기술을 연마하여 국가기술고시 및 자격시험에 합격한다. 양배추 껍데기가 벗겨지고 안이 드러나는 꿈 어떠한 특수한 소재를 놓고 깊이 연구한 끝에 새로운 물질을 발명한다. 어떤 사건으로 물의를 빚었던 것이 백일하에 드러나게 된다. 배추 속이 실하고 꽉 차게 보이는 꿈 어떤 일이 있어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일목요연하게 맡은 바 임무를 철저히 수행하게 된다. 양배추가 땡글땡글하고 싱싱하게 보이는 꿈 어떤 사업과 일에 좋은 결실을 얻거나 알차고 실속 있는 ..

꿈해몽풀이 상추 [내부링크]

밭에서 상추를 따는 꿈 생산 및 농업에 투자하여 많은 사업 성과를 올리고 돈을 벌게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여 딸을 낳는다. 자료수집을 하게 된다. 상추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자서전이나 수필집을 출판하여 서점가에 꽃을 피운다. 상추 씨앗을 그릇 안에 담아두는 꿈 예금, 저축, 김장, 보완 등 사전 유비무환의 대책을 한다. 상추밭에 상추는 없고 잡초만 무성한 꿈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를 하게 된다. 공든 탑이 무너진다. 상추 줄기마다 우윳빛 유액이 흐르는 꿈 재수가 대통하고 하는 일마다 일이 술술 풀린다. 행운의 젖줄을 빨게 된다. 재물, 돈, 횡재, 창작, 수출 등이 있다. 상추와 쑥갓을 곁들여 싼 밥을 맛있게 먹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배탈로 인하여 병원출입이 잦아진다. 상추가 부엌에 수..

꿈해몽풀이 사과 [내부링크]

노인으로부터 예쁜 사과 하나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선물, 식복, 명예, 상장, 훈장, 임명장, 하청, 낙찰, 행운 등이 있다. 사과를 많이 따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객지에 나가 장사를 해서 돈을 많이 벌어 집으로 돌아온다. 사과를 자동차에 가득 싣고 달리는 꿈 생산, 농업, 무역, 유통,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국내시장과 외국시장에 수출하게 된다. 경제순환, 유통구조 활성화, 상거래, 분주다사 등이 있다. 사과나 복숭아 등의 둥근 모양의 과일의 꿈 사랑의 결실을 뜻한다. 또한 과일이 잘 익은 상태라면 사랑 때문에 헤매는 일이 없고, 얼마 되지 않아 결실을 맺게 된다. 파인애플처럼 날카로운 과일, 자극이 강한 과일, ..

꿈해몽풀이 복숭아 [내부링크]

복숭아나무 사이를 걸어가다 향기에 취해 비몽사몽이 된 꿈 색다른 분위기가 있는 곳에서 잠시 황홀경에 빠진다. 복숭아나 살구꽃이 만발한 곳을 걸어가는 꿈 이성 관계를 맺을 기회가 오거나 자신을 자랑할 일이 생긴다. 예쁜 복숭아 꽃다발을 안고 있는 꿈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 호젓한 곳에서 달콤한 단꿈을 꾼다. 행운이 온다. 복숭아꽃이 만발하게 핀 꿈 미혼 남녀라면 좋은 인연을 얻게 된다. 가정은 평화롭고 자손은 번영하게 된다. 복숭아밭에서 예쁜 복숭아 하나를 얻어 품속에 넣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사과나 복숭아 등의 둥근 모양의 과일의 꿈 사랑의 결실을 뜻한다. 또한 과일이 잘 익은 상태라면 사랑 때문에 헤매는 일이 없고, 얼마 되지 않아 결실을 맺게 된다. 파인애플처럼..

꿈해몽풀이 보리 [내부링크]

보리수나무를 타고 올라가 밝은 달을 따는 꿈 자비로운 불심을 얻어 제도중생 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학위, 성공, 승리, 대각, 성찰, 계약, 횡재, 재물, 돈, 명예, 창작, 발명 등이 있다. 보리쌀을 트럭에 가득 싣는 꿈 자신의 생산품을 개발하여 외국시장에 수출하게 된다. 국내, 외인과 상거래가 있거나 반출반입으로 분주다사하다. 보리수나무 가지를 목에 걸고 앉아 있는 꿈 크게 깨닫고 불자가 되거나 종교철학자가 된다. 참회, 반성, 성찰, 성취 등을 하게 된다. 보리밭에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옛말에 의하면 꿈에 보리꽃이 피면 한 해 동안 농사일이 잘 되고 재물과 먹을 것이 생긴다고 한다. 그렇듯이 물질적 풍요로움을 맛보게 된다. 작품창작, 상품개발, 부귀영화, 진리탐구 등이 있..

꿈해몽풀이 벼 [내부링크]

벼를 베어 타작을 하고 추수를 하는 꿈 주위 여건이나 상황이 순탄하게 안정되어 사업이 번창하고 원만한 성취와 부귀를 누리게 된다. 벼를 심지 않은 논두렁을 걸어가는 꿈 자신의 사업 판도나 직장에 관계되어 있다. 누런 벼이삭이 머리를 숙이는 꿈 봄 사람은 여름을 모르고, 여름 사람은 가을을 모르고, 가을 사람은 겨울을 모르고, 겨울 사람은 한해 사계절을 안다. 그러므로 몸에 닦고 배우면 절로 고개가 숙여진다. 벼를 얻었다가 다시 잃어버리는 꿈 재물이나 이권에 따른 소득과 상실이 겹쳐 발생한다. 간혹 식구가 늘어나게 되는 징조일 경우도 있다. 창고에 있던 벼가 갑자기 쌀이나 해바라기씨로 변한 꿈 좋은 책을 두루 섭렵하고 많은 지식을 얻는다. 벼를 찧는 꿈 사업성과, 교양, 훈련, 도서출판 등의 일이 있게 된..

꿈해몽풀이 밤 [내부링크]

선산의 밤나무가 푸르게 보이는 꿈 조상, 부모, 직장상관, 윗사람 등의 큰 은덕으로 정신과 물질적으로 도움을 톡톡히 받는다. 알밤을 먹고 황금 똥을 싸는 꿈 생산, 무역, 유통, 서비스, 관광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선물, 발전, 발명, 생산효과 등이 있다. 똘똘한 알밤을 주워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하고 영특한 옥동자를 낳는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푸짐한 선물이 들어온다. 횡재, 행운이 온다. 산신령으로부터 알밤 두 알을 받는 꿈 태몽으로, 옥동자 둘을 낳고 아이들이 20년 후에 대성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다람쥐가 밤나무에 올라가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사업 성과가 대단히 양호하게 된다...

꿈해몽풀이 무 홍당무 [내부링크]

홍당무를 훔쳐 가지고 옷 속에 넣는 꿈이나 비슷한 꿈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새로운 스타가 될 아이를 낳는다. 횡재, 재물, 돈, 식품 등의 재복과 식복이 있다. 총각무 다발이 싱싱하게 보이는 꿈어떤 사회조직이나 공동체로서 공익의 목적을 위하여 일사불란한 업무수행을 암시한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구성요소를 두루 갖춘다. 연구, 발명, 착안, 감상 등이 있다. 맑은 물속에 싱싱한 무가 떠오르는 꿈부인과 새댁이 꿈을 꾸면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고, 학생이 꿈을 꾸면 학업성적이 오른다. 사업가가 꿈을 꾸면 사업이 잘되고 큰돈을 거머쥔다. 밭에 홍당무 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신세대의 젊은이 취향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매스컴이나 영상매체를 통해 충동구매를 부추긴다. ..

꿈해몽풀이 마늘 [내부링크]

마늘을 사용하여 요리를 하는 꿈 동료들 사이에서 평판이 별로 좋지 않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마늘을 하나하나 쪼개는 꿈 어떤 공유물에 대하여 지분을 나누어주거나 부모님이 남겨준 유산, 부동산 등을 가족 합의에 의하여 지분을 똑같이 나누어 갖는다. 파나 마늘 등을 얻는 꿈 태몽일 경우, 태아가 장차 선전원, 전도원, 교직자, 기타 정신적인 지도자가 된다. 마늘을 보고 있는 꿈 잃어버렸다고 포기하고 있던 물건을 찾게 된다. 마늘 껍질을 죄다 벗기고 하얀 알 마늘이 드러나는 꿈 수 차례에 걸친 깊은 연구 끝에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남녀가 수년 동안의 오랜 교재 끝에 이제 깊은 속마음을 알게 된다. 수사의 도마에 오른 경제사범의 죄가 백일하에 낱낱이 드러나게 된다. 많은 양의 파, 마늘 등을 가지는 ..

꿈해몽풀이 대추 [내부링크]

대추를 수확하는 꿈 생산, 농업, 식품, 무역,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게 된다. 대추 한 자루를 어깨에 걸어 메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물품, 수입, 일거리, 책임 등이 있다. 푸른 대추를 따는 꿈 많은 부하를 거느리게 된다. 대추를 수확하여 멍석 위에 널려 말리는 꿈 생산 및 가공업에 투자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신개발 상품을 고급화하여 시장에 출하하게 된다. 독자의 독서 취향에 잘 맞는 대중잡지나 수필집을 출판하여 매스컴을 탄다. 선전, 광고, 알림, 명예, 과시 등을 한다. 붉은 대추를 많이 따오는 꿈 자금이 풍부해지거나 사업 성과를 얻는다. 책상 위에서 대추알을 요리조리 굴리는 꿈 어떤 사업과 일에 사전 상술적으로 손익계산을 하게 된다. ..

꿈해몽풀이 대나무 [내부링크]

대나무 숲 한가운데를 조심해서 걸어가고 있는 꿈 구설수에 휘말릴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버드나무 또는 대나무 지팡이를 짚고 통곡을 하는 꿈 모친상이 있거나 집안에 우환이 들끓게 된다. 사고, 실패 등이 있다. 팬더곰이 대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꿈 높은 자리로 승진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자격취득, 성공 등의 행운과 서광이 비친다. 대나무 숲 속으로 들어가는 꿈 입학,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취득, 승리, 연구, 발명, 창작 등이 있다. 대나무 가지마다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공, 사 문서에 길운이 보이고 기쁜 일이 생긴다. 창작, 발견, 행운 등이 있다. 어미 팬더곰에게 대나무순을 받는 꿈 친구나 애인에게 예쁜 선물을 받고 사랑과 우정의 표시를 한다..

꿈해몽풀이 국화 [내부링크]

산 밑에 국화가 활짝 피어 있는 꿈 윗사람의 도움으로 대업을 성취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명예, 창작,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취직, 계약,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정원에 국화가 곱게 피어 있는 꿈 명예, 창작이 있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슬하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대문 앞에 국화로 된 화환이 보이는 꿈 집안에 경조사나 고사가 있고 새로운 일거리로 분주다사하다. 하얀 국화가 바람을 타고 하늘로 점점 올라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드높이 명성을 떨치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취직,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재물 등이 있다. 친분 있는 사람으로부터 국화를 받는 꿈 상, 훈장이나 자격증을 받고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 선물, 재물, 돈 ..

꿈해몽풀이 과일 [내부링크]

꽃방석을 깔고 앉아 붉은 과일을 먹는 꿈 연애를 하거나 좋은 직책에서 수월한 일을 한다. 상점의 과일이나 과자류를 보기만 하고 먹지 않는 꿈 어떤 일에 직접 간섭하지 않거나 책임을 지지 않은 채 일이 진행됨을 관망하게 된다. 과일이 세 개 달린 가지를 꺾어 온 꿈 태몽일 경우, 삼 형제를 두게 된다. 일반적인 꿈에 있어서는 한 사람이 세 가지 사업 성과를 얻을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방안에 심은 과일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열린 꿈 사업, 일거리, 연구자료, 혼담, 상거래 등에서 큰 성과를 얻는다. 숲 속에서 과일이나 버섯 따위를 따먹는 꿈 학업성적, 논문, 사업 성과 등을 얻는다. 원숭이가 이 나무 저 나무로 옮겨 다니면서 과일을 따먹는 꿈 지금 하는 일마다 분주다사하고 혹, 축지법으로 세계를 일주하게 ..

꿈해몽풀이 고추 [내부링크]

마당에 고추를 널어놓은 꿈 사업을 벌일 일과 관계하고, 고목에 고추가 열리면 합자 형식의 사업을 해서 이득이 생긴다. 개가 파란 고추를 물고 방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행운의 복 꿈이다. 고추밭에 들어가 붉고 큰 고추를 따 가지고 나오는 꿈 생산, 농업, 식품,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이 생긴다. 고추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시중에서 히트를 친다. 농부로부터 싱싱한 푸른 고추를 받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붉은 고추가 터져 노란 씨가 쏟아져 나오는 꿈 사업에 투자한 것이 호경기를 ..

꿈해몽풀이 고구마 [내부링크]

썩은 고구마 씨눈에서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꿈 실제로 썩은 고목에서 꽃이 피듯 한때 불우했던 사람이 일취월장하여 입신출세한다. 연구, 공부, 창작, 시험 등의 길운이다. 고구마를 안고 있는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장차 예능이나 학구적인 방면에서 큰 인물이 된다. 고구마 맛탕이나 고구마튀김을 하는 꿈 새롭게 혁신과 변화를 한다는 암시이다. 예컨대 어떤 회사가 자사의 기술혁신 전략으로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군고구마나 찐 고구마를 맛있게 먹는 꿈 위장병이나 복통으로 쩔쩔맨다. 유행성 질환, 구토, 빈혈 등이 생긴다. 고구마 밭을 걸어 다니는 꿈 작품이나 공예에 뛰어난 재능을 지닌 인물이 나온다. 감자나 고구마등을 보는 꿈 태몽으로, 임신을 하여 영리하고 재능 있는 아들을 낳게 된다. 쥐..

꿈해몽풀이 감 [내부링크]

담쟁이덩굴이 감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꿈 자연과학, 식물, 생물, 경제, 경영, 무역, 회계, 세무, 농업학과 등에 관한 학업 성적이 오른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떨어진 감을 주어 먹는 꿈 다음날 창피 당할 일이 있고, 소녀는 곧 초경을 한다. 누군가로부터 곶감을 받는 꿈 그 곶감 숫자에 해당하는 돈이 생기거나 상을 받을 일이 생기게 된다. 감나무에 올라가 감을 따는 꿈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재물, 돈, 물품 등이 있다. 바느질 상자 안에 곶감이 가득 담겨 있는 꿈 뜻밖에 먹을 복이 터져 집안에서 잔치가 벌어진다. 웃음 속에 식복이 보인다. 감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인기가 있는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의 이..

꿈해몽풀이 가마니 [내부링크]

밀 가마니를 자동차에 가득 싣는 꿈 자사의 상품을 외국시장에 수출하거나 무역관계로 물품을 반출 반입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요롭다. 소금이 곳간에 가득 찼다, 가마니 채 사 왔다 하는 등의 꿈 상당한 사업 자금이 생기게 된다. 쌀 가마니가 곳간에 가득 차 있는 꿈이나 비슷한 꿈 정월 초순쯤 꿈을 꾸면 일 년 내내 재수가 대통하고 물질적 풍요로움과 엄청난 부를 축척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등이 있다. 콩 가마니가 곳간에 가득 쌓인 꿈 피땀 흘린 노력으로 엄청난 재물을 모아 당대에 갑부가 된다. 재물, 돈, 물품, 재복, 식복 등이 복 항아리마다 가득히 찬다. 곡식 가마니를 창고에 쌓아두는 꿈 호경기를 맞아 재물이 쌓이게 된다. 단 가마니 속에 분명 곡식이 들었는지 알 수 없..

꿈해몽풀이 부엉이 올빼미 [내부링크]

부엉이 부엉이가 집 앞 담장 위나 나뭇가지에 앉는 꿈 머지않아 좋지 않은 일이 생길 불길한 징조이다. 부엉이가 지붕 위에 앉아 우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식구 한 사람이 인사사고를 당한다. 질병, 실패가 뒤따른다. 올빼미 올빼미가 마당 안의 나뭇가지에 앉아 우는 꿈 집안에 불상사가 생겨 재물을 잃고 곤란을 치르게 될 징조이다. 올빼미가 집 나무 위에 앉아 있는 꿈 일반적으로 꿈속의 올빼미는 불길함을 나타낸다. 집주인의 신상에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한다. 올빼미에 관한 꿈 어둠 속을 배회하는 올빼미는 불행의 상징으로 근친의 병을 경고하고 있다.

꿈해몽풀이 방울새 [내부링크]

꽃밭에서 방울새 울음소리가 그윽하게 들리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즐거운 파티나 모임을 갖는다. 방울새를 잡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취미생활, 재물, 취득 등의 길조이다. 방울새가 나무 위에서 떨어지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중도에 멈춰지고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담장 너머로 앙증맞은 방울새가 또렷하게 보이는 꿈 뜻밖의 좋은 사람이 멋진 파트너가 되어준다. 구경, 만남, 취미생활 등이 있다. 방울새가 씨앗을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같은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재물과 먹을 것이 들어온다. 우편물, 선물을 받는다. 방울새가 정자나무에 앉아 고운 소리로 우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오페라 극장에서 멋진 음악감상을 한다. 취미생활을 한다. 방울새..

꿈해몽풀이 물새 [내부링크]

물새가 다른 새들과 같이 어울려 즐겁게 놀고 있는 꿈 상호 신뢰와 협력시대의 장이 열린다. 교제, 사교, 외교 등으로 새로운 경험을 쌓는다. 물새가 배 위를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자신에게 도움을 줄 귀인이 나타나 추진 중인 일이나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물새가 배 위에 앉는 꿈 운세가 매우 좋아 뜻하지 않던 횡재수가 있다. 물새가 잉어를 물어 낚아채는 꿈 특수기관원이나 경찰은 뜻밖에 강력범 및 흉악범을 잠아 큰 공을 세우고 일계급 특진된다. 사업가는 생산, 무역업에 투자하여 상당한 돈을 벌게 된다. 강태공은 오래간만에 월척이 넘는 고기를 잡아 기쁨을 만끽하게 된다. 물새가 바닷물 위로 떠오르는 돌고래를 잽싸게 물어 낚아채는 꿈 전국에 수배된 거물급 흉악범을 잡아 상부로부터 일계급 특진과 상, 훈장을 받..

꿈해몽풀이 매 [내부링크]

매가 자신의 집에서 기르던 닭을 물어 가는 꿈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세력의 일부나 재물을 강력자에게 강탈당하거나 거느리던 사람 중에 누군가가 시집을 가게 된다. 매가 여우를 보고 잽싸게 낚아채어 죽이는 꿈 특수기관원이나 경찰은 수사망에 없는 거물급 사기범을 잡아 검은 조직을 일망타진하고 훌륭한 실적을 올리게 된다. 취미생활, 취득, 재물, 성취 등의 길운이다. 하늘에서 매가 빙빙 도는 꿈 지위가 향상되거나 세상에 과시할 만큼 사업이 성공한다. 매가 물 위로 떠오르는 대형 잉어를 보고 순식간에 낚아채는 꿈 경찰은 새로운 작전으로 밀수 및 대형 경제사범을 체포하게 된다. 사업가는 국제시장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을 점유하고 엄청난 떼돈을 챙기게 된다. 목적달성, 횡재, 재물, 식복 등의 길조이..

꿈해몽풀이 독수리 (솔개) [내부링크]

독수리와 호랑이가 싸움을 하는 꿈 경쟁회사와 라이벌 관계로 필요 없는 힘만 소모하게 된다. 싸움, 소송을 하게 된다. 독수리가 먹이를 노려 공중으로부터 하강하는 꿈 자유에의 동경이나 욕망이 해방된 기쁨을 의미한다. 독수리가 물 위로 솟구친 물고기를 낚아채는 꿈 좋은 찬스를 이용하여 목적을 달성한다. 재물, 돈, 물품, 낙찰, 상술전략 등의 길조이다. 독수리나 솔개를 보는 꿈 장교, 경찰 간부 등을 상징하고 소유자는 권세를 얻거나 큰 일을 하게 됨을 예시한 꿈이다. 자신이 독수리 같은 날짐승이 되어 닭을 물어 죽이는 꿈 자신의 권력이 거대해져서 상대방을 멸하거나 어떤 일거리를 성사시킬 수 있다. 독수리나 솔개가 다가오거나 자신의 손과 발을 무는 꿈 야심가인 경우 권세를 잡게 되고 학생은 수석이 되며, 처녀..

꿈해몽풀이 황새 [내부링크]

나무에 황새가 앉아 있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로 공공 단체에서 주도권을 잡게 된다. 황새 떼가 소나무 가지 위에 앉아 있는 꿈 새로운 문화가 창출되고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재물이 들어온다. 황새 한 마리가 대열에서 이탈하여 방황하는 꿈 어떤 사회단체나 직장에서 순간 실수로 제명처분을 당한다. 황새를 타고 푸른 하늘을 날아가는 꿈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것들이 속 시원히 풀린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등의 길운이다. 황새가 똥을 싸 수북하게 쌓인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사업이 잘된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한다. 행운이 온다. 푸른 잔디밭에서 황새가 놀고 있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한다. 길조이다..

꿈해몽풀이 학 [내부링크]

학이 맑은 강물 위로 춤을 추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 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학 두 마리가 양 어깨 위에 앉아 날갯짓을 하는 꿈 뜻밖에 승진하여 일취월장 입신양명하게 된다. 특히 군인, 경찰에게는 경사가 생긴다. 학이 평화롭게 날아가는 꿈 역시 길몽이나 태몽의 성격이 짙다. 학을 보고 임신한 자손은 선량하고 착실한 인격자이며 수명이 길다고 한다. 하늘 중간쯤에서 학이 부채꼴로 깃털을 쭉 펴고 시계 방향으로 빙빙 도는 꿈 권세, 명예, 부귀를 장악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대성,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학이 자신의 주변에 날아와 앉는 꿈 고귀한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게 되어 도움을 받거나, 또는 의사의 진찰을 받게도 된다. 학을 가슴에 안고 있는..

꿈해몽풀이 참새 [내부링크]

참새떼가 전깃줄에 나란히 앉아 있는 꿈 어떤 정기회의에 참석하게 되거나 모임을 갖게 된다. 파티, 동문회를 갖게 된다. 얼굴이 참새형으로 변하는 꿈 마음이 조급 경솔하고 수다스러워 구설수에 오르내린다. 수많은 참새가 무리 져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이 지휘를 하고 있는 단체가 자신의 뜻대로 잘 움직여 주거나 많은 작품을 발표하게 되어 명성을 얻게 된다. 참새가 전봇대 위에 앉아 우는 꿈 생각지도 않은 수다쟁이를 만나 종일 넋이 빠져 귀울림이 생긴다. 옆집 담장 사이로 참새떼가 지저귀는 꿈 이웃 간의 사소한 말다툼으로 새로운 분쟁거리가 생긴다. 시비, 구설수가 생긴다. 참새떼가 풀잎자락 위에서 콩 튀듯 팥 튀듯이 시끌벅적한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남하고 말싸움을 하게 된다. 시비, 싸움, 소송 등이 ..

꿈해몽풀이 제비 [내부링크]

제비가 날아왔다가 잠시 머문 꿈 예쁜 여인이 찾아와 한동안 동거를 하게 된다. 제비가 둥지에서 많은 새끼를 낳는 꿈 가운이 점점 번창하고 부자가 된다. 안팎으로 식구를 거느린다. 제비가 손에 앉는 꿈 새 식구가 들어올 것을 예시한 꿈이다. 마루에 누워 제비 똥을 맞는 꿈 외상값을 받거나 힘 안 들이고 공돈이 생긴다. 횡재, 재물, 선물 등이 생긴다. 제비가 창공에서 곡예를 부리는 꿈 문화의 광장이나 극장에서 훌륭한 공연을 보게 된다. 작품감상, 구경을 한다. 겨울에 떠났던 제비가 봄에 집을 찾아드는 꿈 객지에 나갔던 식구가 돌아올 것을 예시한 꿈이다. 제비가 새장 속에 갇혀 있는 꿈 말 못 할 구속을 받거나 모든 것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 수감, 함정 등의 불운이 닥친다. 제비가 치마 속으로 들어오..

꿈해몽풀이 원앙 [내부링크]

원앙새가 무리를 이루고 있다가 흩어져 날아가는 꿈 배우자나 애인과의 이별이나 다툼이 발생할 징조이다. 원앙새를 보며 술을 마시는 꿈 어떤 분위기 있는 곳에서 하룻밤 풋사랑으로 단꿈을 꾼다. 꿈속의 연인을 만난다. 공원에서 원앙새 한 마리를 잡는 꿈 고풍스러운 절터나 푸름이 가득한 곳에서 멋진 사랑을 낚는다. 횡재, 재물 등의 길조이다. 돌로 만들어진 사자, 해태, 원앙, 용, 뱀 기타의 짐승에 관한 꿈 대체로 업적, 유물, 문헌, 문화재 등을 상징한다. 원앙새에게 모이를 주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첫 만남이 이루어진다. 상봉, 인연, 교육, 지도, 양육 등이 있다. 원앙새 울음소리가 조용히 들리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사랑의 고백을 하게 된다. 소식, 우편물, 전화, 경사 등의 기쁜 일이 있다. 원앙새의 수..

꿈해몽풀이 오리 [내부링크]

각종 물새나 물오리, 갈매기 등을 보는 꿈 이성 간에 불필요한 감정싸움이나 상대방이 바람을 피우게 되고 독신자는 연인이 생기고 기혼자는 외도하게 된다. 닭이나 오리 등을 잡아먹는 꿈 만사가 길하며 병자라면 완쾌되어 건강을 되찾게 될 징조 오리 여러 마리가 문안으로 줄을 지어 들어오는 꿈 여러 곳에서 재물과 돈이 물밀듯이 쏟아져 들어온다. 잔치, 경사, 파티, 모임 등으로 쾌재를 부른다. 오리가 지붕 위에서 떨어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점점 가세가 기울게 된다. 교통사고, 질병, 좌절, 낙상 등의 불운이 생긴다. 닭이 오리나 거위와 싸워 상대를 죽이는 꿈 장차 여러 가지 이로움이 생기고 장애나 말썽 등 궂은일이 해소되게 된다. 오리가 알을 낳는 꿈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대량생산을..

꿈해몽풀이 구관조 [내부링크]

구관조가 꽃밭에서 우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발굴된 문화 기사거리가 매스컴을 타고 도시와 오지 마을까지 새롭게 눈을 뜨게 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 참석한다. 구관조가 서재에 앉아 있는 꿈 많은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어 지식을 쌓게 된다. 발굴, 창작, 연구 활동을 하게 된다. 구관조와 같이 대화를 하는 꿈 국제언론회의나 학술회의에 참석하여 토론회를 갖는다. 교육 및 총회를 열게 된다. 수풀 속에서 구관조를 잡는 꿈 사적, 유적지에서 오래된 문헌이나 유물을 출토하게 된다. 횡재, 재물 등이 생긴다. 구관조가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태몽으로, 임산부는 명인이 될 훌륭한 자식을 낳는다. 귀빈, 친인척, 친구, 애인 등이 찾아온다. 경사, 횡재, 재물, 돈, 정..

꿈해몽풀이 앵무새 [내부링크]

앵무새가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 나타나 말을 흉내 내는 꿈 동창회, 계모임 등에서 주부 자랑대회를 개최하여 남편, 자식, 돈, 직업, 학력 등의 자랑을 서슴없이 떠벌린다. 대자연 앞에 작품 얘기를 하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앵무새가 절 탑 위에 앉아 우는 꿈 잡념과 미혹을 떨쳐버리고 자성청정하여 보리심을 갖게 된다. 앵무새가 나뭇가지에 앉아 노래하는 꿈 새로운 친구나 연인이 나타날 징조이다. 변호사가 여우가 되어 앵무새같이 청산유수로 말을 잘하는 꿈 믿었던 친구나 사람에게 이용을 당하거나 지능적 꾐에 넘어간다. 앵무새를 말로 길들이는 꿈 틀에 박힌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자율적인 인성과 인격 교육을 지도한다. 여성이 꿈에 앵무새를 보는 꿈 시비나 구설을 조심해야 한다. 앵무새가 지붕 위에 앉아 여우 울음..

꿈해몽풀이 잉꼬 [내부링크]

잉꼬가 마주 보고 지저귀는 꿈 서로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상대를 만나 사랑의 고백을 나눈다. 잉꼬가 변해 여우가 되는 꿈 친구나 애인이 변심하여 귀한 사랑을 딴 곳에 저당 잡힌다. 잉꼬가 날아와 방으로 들어오는 꿈 남녀의 합궁이 이루어진다. 태몽일 경우, 임산부는 예쁜 딸을 낳는다. 기쁜 소식이 온다. 잉꼬가 서로 입맞춤을 하는 꿈 어떤 일에 합의를 보거나 문서상 계약을 하게 된다. 남녀가 단꿈을 꾼다. 거울 속에 잉꼬새 한 쌍이 보이는 꿈 선남선녀가 약혼이나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행운의 여신이 온다. 예쁜 잉꼬가 가슴에 안기는 꿈 애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상봉, 포옹, 기쁨이 생긴다. 잉꼬 한 쌍이 나무 위에 앉아 있는 꿈 처녀총각은 대길조, 신이 주신 천생배필이므로 결혼하게 된다. 잉꼬 ..

꿈해몽풀이 뻐꾸기 [내부링크]

뻐꾹새가 애벌레를 잡아먹는 꿈 꾸준히 노력한 만큼 작은 소복이 이루어진다. 취미생활, 낚시, 여행, 사업 등이 있고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 뻐꾹새가 울지 못하고 힘만 들이는 꿈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이 되듯이, 공든 탑이 무너지게 된다. 중단, 실패, 낙방을 하게 된다. 뻐꾸기나 두견새의 알을 얻게 되는 꿈 뜻밖의 귀한 물건을 얻거나 재물, 권력을 얻게 된다. 뻐꾹새 울음소리가 출근길에 상쾌하게 들리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시원하고 기쁜 일들이 무더기로 쏟아져 들어온다. 소식, 상봉을 하게 된다. 나무 위에 올라가 뻐꾹새를 잡는 꿈 임산부는 예쁘고 훌륭한 딸을 낳는 태몽이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선물, 취득 등이 있다. 산속에서 뻐꾸기나 두견새를 보는 꿈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와 반가이 맞..

꿈해몽풀이 비둘기 [내부링크]

비둘기가 방으로 들어와 똥을 싸는 꿈 돈과 재물이 생기고 새 식구를 맞게 된다. 횡재, 행운이 온다. 비둘기 떼가 마당에서 모이를 쪼아 먹는 꿈 마을 잔치를 벌인다. 인기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가 많이 모인다. 공원에서 예쁜 비둘기를 잡는 꿈 문화의 공간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달콤한 사랑을 낚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등 재수 대통하다. 비둘기가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친인척이나 친구가 찾아온다. 뜻밖에 먼 곳에서 기쁜 소식이 온다. 비둘기에 관한 꿈 성품이 어질고 착하며 봉사할 것을 나타낸다. 예쁜 비둘기를 안고 있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쁘고 고운 딸을 낳는다. 모여드는 비둘기 떼에게 먹이를 주는 꿈 선량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기르고 교육하는 일을 담당하게 되며..

꿈해몽풀이 봉황 [내부링크]

봉황무늬로 장식된 3층 장롱이 보이는 꿈 선조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가도, 가례, 가풍 등을 잘 지켜 집안이 태평무사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입체적인 예술미를 감상한다. 닭이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 가난 속에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서 당당히 입신출세하게 된다. 오동나무 위에 봉황새가 앉아 있는 꿈 영몽의 꿈으로 행운의 신이 찾아온다. 권력, 명예, 승진, 당선, 합격 등으로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 서민이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나 입신출세하여 스타가 된다. 대기만성이다. 봉황새가 멋진 위령을 보이며 하늘 위로 오색 찬란하게 날아가는 꿈 국가나 사회의 최고지도자가 되어 국조, 국혼을 받들고 국운을 창출하여 국민의 복리를 증진하게 된다. 부귀공명, 입신출세, 양과..

꿈해몽풀이 닭 (계란 달걀 병아리 수탉 암탉 장닭) [내부링크]

계란, 달걀 뱀이 달걀을 물어간 꿈 집안에 실물수가 있거나 도둑을 맞을 징조. 지출, 분실, 우환, 재물손실 등을 암시하는 흉몽 그릇, 거울, 달걀, 병 따위를 실수로 깨뜨리는 꿈 진행 중인 일이 중도에서 실패, 좌절된다. 산속에서 달걀을 발견하는 꿈 그것을 얻으면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기관에서 자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채택해 주고, 그것을 먹으면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 계란 속에서 용이 나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똑똑한 자식을 낳는 태몽이다. 뱀이 계란을 물어 가는 꿈 집안에 실물수가 있거나 도둑을 맞는다. 지출, 우환, 재물파손 등이 생긴다. 날계란이나 삶은 계란을 먹는 꿈 맹독성 감염 바이러스로 무척 고생을 하거나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계란을 사서 바구니에 넣는 꿈 임신에 대한 소원을..

꿈해몽풀이 꿩 [내부링크]

꿩을 옷걸이에 앉혀 머물게 하는 꿈 직장에서의 직급이나 명예에 따른 기쁨이 생기게 된다. 꿩이 수풀 속에서 한가롭게 놀고 있는 꿈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진다. 재물, 식복, 돈이 생긴다. 꿩을 죽이거나 먹는 꿈 질병이나 말썽, 손재 등 궂은일에 부딪치게 된다. 꿩 새끼를 가슴에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곧 임신을 하게 된다. 아기를 낳으면 예쁜 여아로 장차 커서 훌륭한 인물이 된다. 큰 업적으로 인하여 상, 훈장을 받는다. 재물, 돈, 먹거리가 들어온다. 꿩을 잡았다 놓치는 꿈 잡았던 멋진 행운이 자만심으로 인해 수포로 돌아간다.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이다. 꿩 새끼를 닭 우리 안에서 같이 기르는 꿈 한 집안에 배다른 형제나 씨 다른 형제를 두게 된다. 다민족국가의 문화를 이룬다. 수탉같이 생긴 꼬리 없..

꿈해몽풀이 꾀꼬리 [내부링크]

꾀꼬리 울음소리가 집안에 들리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거나 즐거운 모임을 갖게 된다. 잔치를 벌이고 풍악을 울린다. 꾀꼬리가 버스 차창 안으로 들어오는 꿈 여행 중 차 안이나 휴게실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과 말벗이 된다. 꾀꼬리가 꽃밭에서 아름다운 소리로 우는 꿈 어떤 화려한 파티 장소나 모임에 나가 즐거움을 갖게 된다. 예술의 전당에 간다. 예쁜 꾀꼬리가 학생 방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호박이 넝쿨째 굴러 들어오듯, 그가 재발로 찾아와 멋진 인연을 맺는다. 꾀꼬리 울음소리가 숲 속에서 들리는 꿈 대중의 인기가 있는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기쁜 소식이 온다. 꾀꼬리가 맑은 창공 위로 훨훨 날아가는 꿈 지금까지 어려운 일들이 봇물 터지듯 술술 풀리게 된다. 출장, 여행을 가게 된다. 꾀꼬리..

꿈해몽풀이 까치 [내부링크]

까치가 변해 봉황새가 되는 꿈 서민이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나 입신출세하여 스타가 된다. 대기만성이다. 감옥 철창 사이로 까치 우는 소리가 들리는 꿈 친인척이나 애인이 찾아온다. 정보, 희소식, 전화, 우편물, 상봉 등의 길운이다. 참나무 가지 위에 까치가 집을 짓는 꿈 건물, 아파트, 연립, 단독주택 등의 신축공사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새로운 사업과 일을 착수하게 된다. 까치가 지붕 위에서 울고 있는 꿈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객지에 나간 자식이 돌아온다. 경사, 기쁜 소식이 온다. 까치가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기쁜 마음으로 새 식구를 맞게 된다. 우편물, 전화, 희소식이 온다. 까치 새끼가 치마 속으로 들어오는 꿈 임신을 하게 된다. 봄바람 따라 사람과 인연을 맺는다. 까치 여러 마리가 나뭇가지에 ..

꿈해몽풀이 까마귀 [내부링크]

까마귀가 길에서 싸우는 꿈 의외의 불상사나 재물 손실에 부딪치는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까마귀가 죽은 돼지를 파먹는 꿈 호사다마 격으로 좋은 일에 마가 끼게 된다. 잔치 집에 불청객이 먼저 온다. 하늘높이 까마귀 떼가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협조자가 흩어지거나 시국이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변화하며 친척간에 불화가 생긴다. 까마귀가 지붕 위에 앉아 힘찬 울음소리를 내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식구 한 사람 중 불행이 닥쳐온다. 사고, 실패가 따른다. 까마귀가 머리 위에서 울고 그 소리를 듣게 되는 꿈 불길한 소식이 들리고 나쁜 사건이 닥쳐오게 되어 재물을 잃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까마귀가 저녁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뜻밖의 슬픈 비보가 날아든다. 생각지도 않은 불청객이 찾아온다. ..

꿈해몽풀이 공작새 [내부링크]

공작새를 안고 있는 꿈 총각이면 절세미인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된다. 홀아비면 현숙하고 양귀비 같은 미인을 만나지만, 소유능력 부족으로 뒷단속이 매우 어렵게 된다. 상봉, 횡재, 재물, 선물, 상장, 훈장, 합궁, 약혼, 결혼 등이 있다. 담장에 큰 구렁이나 공작새가 앉아 빛을 발하는 꿈 어떤 기관에 명예로운 일, 작품 등을 제출해서 길이 기념하게 된다. 공작새를 소유하고 있는 꿈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인물을 만나 교제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한편으로, 신비한 여인을 알게 된다든가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될 것을 알려주는 꿈이다. 수풀 속에서 공작새를 잡는 꿈 문화의 공간이나 호젓한 곳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게 된다. 공작새가 자신의 머리 위나 주변을 날아가는 꿈 예술가가 예술작품을 성공적으로 완성하여 세상에..

꿈해몽풀이 거위 [내부링크]

거위 암놈과 수놈이 싸움을 하는 꿈 사소로운 일을 가지고 부부싸움을 하게 된다. 시비, 구설, 소송, 사고 등의 우환이 생긴다. 거위가 부엌에 앉아 있는 꿈 부엌살림이 늘어나고 곡식이 가득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잔치준비 등이 있다. 거위를 따라다니는 꿈 항상 분주다사하고 일거리 때문에 몸이 고단하게 된다. 출장, 여행을 가게 된다. 거위가 마당에 똥을 싸 수북하게 보이는 꿈 곡식과 재물이 생기고 먹을 것이 지천이다. 횡재, 돈, 식복, 기쁨, 오복 등이 절로 굴러 들어온다. 거위가 맑은 물 위에서 조용히 놀고 있는 꿈 집안이 항상 태평무사하고 하는 일마다 일이 순조롭게 술술 잘 풀린다. 큰 거위가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닭이 오리나 ..

꿈해몽풀이 기러기 [내부링크]

기러기떼가 호숫가에 앉는 꿈 먼 곳에서 소식이 오거나 손님이 찾아온다. 기러기 울음소리가 슬프게 들리는 꿈 뜻밖의 친지로부터 비보를 듣게 된다. 대형사고, 소송, 싸움, 불길, 질병 등의 불운이 닥친다. 기러기가 오색 무지개를 타고 날아가는 꿈 입신출세하고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기러기떼가 화살표 대형으로 하늘을 날아가는 꿈 바라고 있던 희망사항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기러기가 대문 안쪽으로 날아오는 꿈 외국이나 먼 곳에서 손님이 오신다. 소식, 우편물, 전화 등이 온다. 기러기가 V자 대형으로 날아가는 꿈 동상이몽으로 형제지간에 갈등과 의견충돌이 생긴다. 이분적 사고가 생긴다. 단, 운동선수가 이..

꿈해몽풀이 갈매기 [내부링크]

갈매기가 출항하는 배의 뒤를 따라 날아가는 꿈 사랑하는 가족의 곁을 떠나 객지 또는 외국으로 가게 된다. 여행, 출장을 간다. 갈매기 한 마리가 혼자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부부지간에 별거생활을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정식 이혼을 하게 된다. 많은 갈매기가 자신을 둘러싼 꿈 이것이 태몽이라면 자손이 부귀영화를 누릴 때, 많은 사람들이 자손의 재산을 탐낸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각종 물새나 물오리, 갈매기 등을 보는 꿈 이성 간에 불필요한 감정싸움이나 상대방이 바람을 피우게 되고 독신자는 연인이 생기고 기혼자는 외도하게 된다.

꿈해몽풀이 조기 [내부링크]

조기 떼가 바닷가로 몰려오는 꿈 뜻밖에 호운을 맞아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횡재, 경제적 호황을 맞는다. 조기 눈깔이 시뻘겋게 보이는 꿈 집안에 유행성 질환이 생기고 우환이 생긴다. 답답한 일이 생긴다. 조기가 험한 파도를 타는 꿈 집을 떠나 객지에서 산전수전을 겪게 된다. 기도, 여행, 수도, 고행 등을 하게 된다. 큰 조기를 제사상에 올려놓고 절을 하는 꿈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신의 뜻으로 어떤 목표를 달성한다. 마른 조기 한 꾸러미를 소포로 받는 꿈 만기적금이나 은행대출을 받게 된다. 친구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재물, 돈이 생긴다. 조기를 사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조상에게 음식을 차려놓고 정성을 들인다. 고사, 의식, 잔치, 파티, 물품구입 등이 있다. 조기를 사다가 마당에 널어..

꿈해몽풀이 조개 [내부링크]

조개 속에서 진주알이 나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재물, 돈, 횡재가 있다. 여성이 조개를 열고 있는 꿈 태몽으로, 재주가 좋은 아이를 낳게 되며 특히, 남자가 이 꿈을 꾸면 아들을 얻는다. 조개가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생긴다. 오래간만에 목돈을 만지게 된다. 해변이나 개천에서 많은 조개를 잡는 꿈 미혼녀는 혼담이 오가고, 자신이 개발한 창작물을 남에게 보여줄 기회가 생긴다. 조개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꿈 문예작품 전시회에 참석하여 자신도 모르게 상고시대로 빨려 들어간다. 물이 없는 개울이나 산에서 조개를 줍는 꿈 어떤 재물을 얻거나 학설에 관한 것을 수집하게 된다. 헤엄을 치다가 물고기나 조개를 잡는 꿈..

꿈해몽풀이 잉어 [내부링크]

호수에서 목욕을 하던 딸이 갑자기 잉어가 되어 폭포 위로 뛰어오르는 꿈 성취시키려는 예술작품이 국전에 당선되거나 세상에 공개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잉어를 붙잡아 그릇에 담아 물과 함께 넣는 꿈 소설가가 되어 문학작품으로 명예를 얻게 된다. 화장실 욕조 안에 잉어가 보이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먹거리, 물품 등이 생긴다. 잉어를 강에서 잡아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 크게 출세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되거나 공직에 오르게 되어 명예를 얻게 된다. 잉어는 놓치고 송사리만 잡는 꿈 큰 것은 잃어버리고 작은 소망은 이루어진다. 주범을 놓치고 잡범은 잡는다. 큰 잉어가 폭포 위로 뛰어오르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이 경영하던 사업이 호황을 누리게 되고 또 다른 사업으로 크게..

꿈해몽풀이 문어 [내부링크]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황소 만한 문어를 잡는 꿈 무역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횡재를 하게 된다. 문어를 도마 위에 놓고 토막을 내는 꿈 어떤 일을 하다가 중간에 끊기게 된다. 중단, 두절, 불통, 낙태, 수술, 사고, 실패 등이 생긴다. 문어가 바다 위에서 놀다가 별안간 바닷속으로 사라지는 꿈 생각지도 않은 일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시장에서 죽은 문어를 사 오는 꿈 임산부는 낙태를 하고 병원출입이 잦다. 우환, 질병, 소송 등의 사고가 생긴다. 문어가 물속에서 리듬을 타고 가볍게 춤을 추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관에서 아름다운 공연을 감상하게 된다. 파티, 모임을 갖는다. 문어탕을 맛있게 먹는 꿈 유행성 질환, 식중독, 감기, 위장병 등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질..

꿈해몽풀이 오징어 [내부링크]

바닷가에서 오징어를 잡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지혜로운 딸을 낳는다. 재물이 생긴다. 오징어 볶음을 해서 오붓하게 온 식구가 모여 앉아 맛있게 먹는 꿈 집안에 질병이 생기고 우환이 들끓는다. 유행성 감기, 설사, 복통 등이 생긴다. 마른오징어를 많이 사다가 창고에 쌓는 꿈 유명한 상품을 구입하여 저장했다가 시기를 봐서 시장에 출하한다. 마른오징어를 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일신상에 예기치 못한 불행한 사고가 일어난다. 우환, 질병, 파면 등 불운이 닥친다. 마른오징어를 불에 굽는 꿈 채산성이 좋은 사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게 된다. 물오징어를 건조대에 널어 말리는 꿈 매스컴, 신문, 잡지, 라디오 등에 상품광고를 낸다. 물오징어로 요리를 만드는 꿈 사업경영 합리화로 새로운 상품..

꿈해몽풀이 연어 [내부링크]

연어가 알을 낳는 꿈 생산, 유통, 식품, 수산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짭짤한 재미를 보게 된다. 임신, 교육, 양육, 생산, 수출입, 재테크, 학업성적 향상 등이 있다. 연어가 폭포수나 물줄기를 타고 올라가는 꿈 현재의 자리에서 승진하여 입신출세하게 되고 자리 바뀜이 생긴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승리, 정복, 재물, 성공 등이 있고 밝은 서광이 비친다. 연어가 오색 빛깔로 화려한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물질을 발명하여 세상에 드러낸다. 연어를 잡아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꿈 집안에 질병과 우환이 들끓게 되고 싸움과 소송이 생긴다. 연어가 맑은 물에서 펄떡펄떡 뛰어오르는 꿈 뜻밖의 횡재수로 굶주린 창자를 채워준다. 승진, 당선, 합격, 학업향상, 사업성과 증..

꿈해몽풀이 북어 [내부링크]

부엌에 있던 북어를 고양이가 물어가는 꿈 집안에 도둑이 들어 귀금속과 물품을 도난당하게 될 징조. 실물수나 우환을 암시하는 꿈이니 매사에 주의 북어를 사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고사를 지내게 된다. 잔치준비로 음식을 장만한다. 시루떡과 북어가 눈앞에 환히 보이는 꿈 안택고사를 지내면 집안이 태평무사하고 우환이 사라진다. 기도를 한다. 북어의 꽁지가 빠져 있는 꿈 어떤 일에 있어서 처음에는 대길하고 끝에 가서는 불길하게 된다. 용두사미이다. 북어의 눈깔이 빠져 있는 꿈 하루 온종일 하는 일마다 신통치 않고 답답한 일만 생긴다. 시장에서 북어 20마리를 사 오는 꿈 20이라는 숫자와 관계되는 돈을 얻게 되거나 또는 증서를 얻게 된다. 부와 명예가 따르게 된다. 북어를 밥상 위에 올려놓고 큰절을 하는 꿈 ..

꿈해몽풀이 명태 [내부링크]

싱싱한 명태가 살아서 펄떡펄떡 뛰는 꿈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한 것이 뜻밖의 호황을 맞아 값이 뛰게 된다. 명태알 속에서 파란 옥이 나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물질을 발견하게 된다. 연구, 발견한다. 명태를 냉장실에 넣어두는 꿈 자식의 혼수 준비를 하거나 물품을 장만하게 된다. 저축, 투자를 한다. 마른 명태를 대문 위에 매달아 놓은 꿈 집안의 잡귀가 물러가고 서서히 서광의 빛이 밝아오게 될 징조이다. 집안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기쁜 소식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주변을 정리하고 편안한 마음을 가질 시기 마른 명태를 상 위에 올려놓고 큰절을 한 꿈 마음먹었던 것이 마치 실타래 풀리듯이 술술 풀리고 소원성취하게 되며, 고사 지낼 일과 관련이 있을 징조 명태를 냉장고에 넣어 둔..

꿈해몽풀이 상어 [내부링크]

상어가 물고기 떼를 만나는 꿈 사업가는 뜻밖의 호황을 맞아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배를 타고 가다 상어 떼를 만나는 꿈 어떤 지하조직이나 함정에 빠져 헤어나기 어렵게 된다. 깡패를 만난다. 바다에서 상어 떼가 자신의 배로 몰려오는 것을 보는 꿈 악당들이 자신의 사업에 방해를 하거나 여러 사람들의 시비를 받게 되어 어려움을 겪게 된다. 상어에게 팔과 다리를 물려 잘리는 꿈 자손이나 가장 가깝게 지내던 부하를 잃게 되거나,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중단되고 어두운 불행이 닥친다. 상어를 그물로 잡아 배에 싣는 꿈 태몽으로, 공직에 나가 권세를 얻게 될 아들을 출산한다. 수영을 하다 상어에게 물려 이리저리 끌려 다니는 꿈 외국여행 중 타국 기관의 조사를 받거나 불법단체로부터 인신..

꿈해몽풀이 붕어 [내부링크]

월척 붕어를 두 팔로 안고 있는 꿈 태몽으로, 장래에 작가가 되거나 명예와 재물을 크게 얻을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 붕어를 우물에 넣어 기르는 꿈 앞으로 전문직을 갖기 위한 학생을 특수 전문과정으로 공부시킨다. 사회과학 연구원에 물적, 인적 투자를 하게 된다. 붕어가 흐르는 냇물을 역류하여 잽싸게 올라가는 꿈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힘차게 목적을 위하여 전진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학위, 자격취득, 계약, 협약, 성공 등의 길조이다. 예쁜 금붕어를 사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하고 예쁜 딸을 낳는다. 경사,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붕어를 저수지에 넣어 기르는 꿈 교육사업에 투자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

꿈해몽풀이 미꾸라지 [내부링크]

미꾸라지가 품속으로 들어오는 꿈 태몽으로, 새댁은 곧 태기가 있게 된다. 빗물 속의 미꾸라지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보통 사람이 일약 스타가 되어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등의 길조이다. 논두렁에서 미꾸라지를 잡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운수 대통하게 된다. 횡재, 선물, 물품, 먹거리가 생긴다. 미꾸라지가 마당에 즐비하게 보이는 꿈 여러 곳에서 재물이 쏠쏠하게 들어온다. 횡재, 재물, 식복이 생긴다. 맑은 냇가에서 미꾸라지를 잡는 꿈 임산부는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횡재, 재물, 식복이 생긴다. 미꾸라지를 잡다가 놓치는 꿈 저절로 굴러 들어온 복을 자신의 능력 부족으로 놓치게 된다. 미꾸라지가 변해 비단구렁이가 되는 꿈 작은 것으로 시작하여 큰 것을 이룬다는 뜻..

꿈해몽풀이 물고기 [내부링크]

강에서 물고기를 잡아 손에서 펄떡거리는 꿈 원기왕성하고 유능한 사람이거나 또는 인기 있는 작품을 완성시키는 일을 상징한다. 강에서 물고기를 잡아 크고 작음을 골라서 분류하는 꿈 원고정리, 교정을 하거나 작품심사 등의 일과 관계하거나 재물의 분배가 있음을 암시한다. 강이나 호수에서 낚시질을 하여 물고기를 잡는 꿈 장차 천생연분의 좋은 배우자를 상봉하거나 귀인과의 이성교제 내지 정부가 생기게 된다. 그물을 사용하여 물고기를 잡거나 그물의 힘을 빌려 무엇을 덮거나 가리는 꿈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주식거래와 연관된 기쁨을 얻게 된다. 낚시를 할 때에 장어나 가물치 같은 미끄러운 물고기를 잡는 꿈 매우 어려운 일이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시험에 응시하거나 취직, 돈벌이, 연애, 구인 등의 일이 성사됨을 의미한다...

꿈해몽풀이 갑각류 새우 조개 꽃게 소라 우렁 [내부링크]

새우가 물고기로 변하는 꿈 재산이나 물건을 잃게 된다. 조개 속에서 진주알이 나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재물, 돈, 횡재가 있다. 게가 숲 속으로 살금살금 기어 다니는 꿈 스파이가 산업정보를 남몰래 빼내어 훔쳐간다. 탐정, 미행을 하게 된다. 게를 논에서 잡는 꿈 잡은 게의 수만큼 돈이 생기게 된다. 해변에서 많은 게가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게 되는 꿈 자신이 판매하던 상품이 시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돈을 벌어 들인다. 새우를 그릇에 담아둔 것이 튀어나가 흐트러지는 꿈 여러 곳으로 지출이 많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한 조직이 공중 분해된다. 여성이 조개를 열고 있는 꿈 태몽으로, 재주가 좋은 아이를 낳게 되며 특히, 남자가 이 꿈을 꾸..

꿈해몽풀이 파리 [내부링크]

음식물이 썩고 부패하여 애벌레나 파리의 알이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과 이권의 손실 등 피해가 발생하고 시끄러운 말썽 내지 곤란을 치르게 된다. 파리가 많이 모여드는 꿈 일이 잘 풀리지 않을 것임을 예시한 꿈이다. 담벼락에 무수한 파리떼가 붙어 있는 꿈 부모, 남편, 기타 의지가 되는 사람의 신상에 우환이 생기거나 글을 발표할 수도 있다. 파리에 관한 꿈 큰 파리일수록 좋지 않고 걱정거리가 생긴다. 파리떼가 길에 무수히 붙어 있어서 자신이 더 이상 걸어가지 못하는 꿈 자신이 계획 중인 유인물이나 책자가 널리 알려지며, 파리들이 모두 날아가 버리면 크게 좋은 일이 생긴다. 파리떼가 밥상 위에 새까맣게 앉아 있는 꿈 각종 질병, 전염병, 이질, 티푸스, 콜레라, 위장병, 불결한 장소, 시비, 싸움, 소란, ..

꿈해몽풀이 잠자리 [내부링크]

나비 또는 잠자리 등이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이야기와 이론을 정립하게 되어 새로운 이야기를 쓰게 되고, 사업가는 본래의 이익과는 다르게 이차적으로 사업 성과를 얻게 되어 재물이 모이게 된다. 잠자리가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귀한 손님, 친인척, 친구, 애인 등이 찾아온다. 전화, 우편물, 희소식 등의 길조이다.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꿈 모진 고생 끝에 자력으로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성공하게 된다. 가을 하늘에 잠자리가 무리 져서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 경사가 있거나 선전을 위한 광고 일이 잘 추진된다. 잠자리가 태양을 향하여 힘차게 날아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등의 길조이다. 잠자리 표본을 보게 되는 꿈 우연..

꿈해몽풀이 벌레 [내부링크]

작은 벌레를 죽인 뒤에 나온 피가 냇물같이 흐르는 꿈 추진 중이던 작은 일로 막대한 돈이 생기거나 정신적 사업을 벌이게 되고 세상 사람들에게 감화를 줄 일과 관계하게 된다. 음식물이 썩고 부패하여 애벌레나 파리의 알이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과 이권의 손실 등 피해가 발생하고 시끄러운 말썽 내지 곤란을 치르게 된다. 뻐꾹새가 애벌레를 잡아먹는 꿈 꾸준히 노력한 만큼 작은 소복이 이루어진다. 취미생활, 낚시, 여행, 사업 등이 있고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 사무실 책상 서랍에 돈벌레가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문서상 길운이 보인다. 횡재, 결제, 계약, 식복 등의 길조이다. 바퀴벌레가 야채를 갉아먹는 꿈 재산이 점점 줄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패, 실물수, 우환, 도둑 등이 생긴다. 벌레굴을 ..

꿈해몽풀이 벌 [내부링크]

벌통을 건드리다가 혼쭐이 나는 꿈 빚쟁이에게 잘못 보여 이승과 저승을 들락날락하듯 시달림을 받는다. 큰 말벌을 손으로 잡는 꿈 자신이 계획하고 있던 계약이 성립된다. 여왕벌이 보이는 꿈 승진하여 휘하에 많은 부하를 거느리게 된다. 입신출세, 명예, 당선 등의 길조이다. 꽃에 벌이 모여드는 꿈 경사가 있으며 잔치를 하게 되고 손님을 접대하게 된다. 자신의 작품을 호평하는 사람이 많아진다. 누가 꿀벌이나 벌통을 주는 것을 받는 꿈 집안이 발전, 번창하는 여러 가지의 기쁨이 따르게 된다. 어디선가 벌떼가 웽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꿈 백화점, 시장 등 잡상인이 많은 곳을 찾아가게 된다. 시골 장터를 찾아가게 된다. 자신이 기르던 꿀벌이 모두 달아나 버리는 꿈 자신의 세력권이나 기업이 와해되어 손해를 보게 된다...

꿈해몽풀이 반딧불 [내부링크]

밤길에 반딧불이 반짝거리는 꿈 여행길에 우연히 안내자를 만나 쉽고 신속 정확하게 안내를 받는다. 반딧불이 사람 어깨에 붙어 반짝거리는 꿈 뜻밖에 승진을 하여 명예를 얻게 된다. 군인, 경찰관은 영예로운 진급을 한다. 스포츠맨은 개인 및 단체 경기에서 우승을 하게 된다. 합격, 당선, 성공 등의 길운이다. 반딧불이 여기저기에서 깜빡이면서 그것을 지켜보는 꿈 자신이 경영하고 있는 사업이 잘못되어 가고 불이익을 당할 것을 암시한다. 손으로 반딧불을 잡는 꿈 사랑과 행운의 열쇠를 손으로 거머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품, 취득 등의 길운이다. 반딧불이 꺼지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도중에 중단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패, 사고,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반딧불이 모자에 붙어 반짝거리는 꿈 곧 승..

꿈해몽풀이 매미 [내부링크]

매미 울음소리가 맑게 들리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웃음꽃이 활짝 피게 된다. 즐거운 파티 등 쾌락의 꽃이 활짝 핀다. 수풀 속에서 매미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 회관에서 은은한 음악감상을 하게 된다. 명화감상을 한다. 담장 너머로 매미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먼 곳에서 손님, 친구, 친인척, 애인 등이 찾아온다. 기쁜 소식, 우편물, 전화 등이 있다. 높은 나무 위의 가지에 매미가 앉아 있는 꿈 직장에서 승진하여 자리바꿈이 발생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게 된다. 음치는 제법 노래를 잘 부르게 된다. 당선, 합격, 취득, 성공 등의 길조이다. 매미 울음소리가 메아리를 타고 들리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게 된다. 희소식이 찾아온다. 동네 정자..

꿈해몽풀이 누에고치 [내부링크]

누에고치, 솜, 털 따위로 실을 자아내는 꿈 생산, 선택, 조직망 등의 일과 관계된 꿈인데, 근심 걱정을 오래 할 일을 상징하기도 한다. 누에고치가 방안에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물질적으로 풍년이 들게 된다. 식복, 횡재, 경사, 잔치 등의 길운이다. 누에를 많이 사육하는 꿈 재물이 생기고, 누에고치를 만드는 꿈은 건설, 결혼 등이 이루어진다. 많은 누에를 사육하여 큰 이익을 얻는 꿈 사업이 번성하여 큰 자본이 생기고,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것을 보면 결혼이 성사되고 결사, 조직, 건설 등의 일이 성립된다. 전답 위에 누에고치가 우글거리는 꿈 부동산에 투자하여 짭짤한 재미를 보게 된다. 횡재, 재물, 물품, 돈, 먹거리 등 재복과 식복이 가득하고 행운이 온다. 임산부의 꿈에 누에와 관계되는 꿈 태..

꿈해몽풀이 나비 [내부링크]

파란 나비가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기분이 상쾌해지고 하는 일들이 술술 잘 풀리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나비 또는 잠자리 등이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이야기와 이론을 정립하게 되어 새로운 이야기를 쓰게 되고, 사업가는 본래의 이익과는 다르게 이차적으로 사업 성과를 얻게 되어 재물이 모이게 된다. 나비가 꽃봉오리에 앉아 있는 꿈 선남선녀가 만나 문화의 광장이나 호젓한 곳에서 사랑의 꽃망울을 터뜨린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혼사가 들어온다. 사랑, 만남, 명화감상 등으로 아름다운 꿈을 꾼다. 나비가 예술작품 위에 앉아 있는 꿈 예술 전시회에 출품한 작품이 날개가 돋친 듯 인기를 얻어 대작의 평가를 받게 된다. 풍경화 속에 살아 숨 쉬는 듯한 자연의 생명체가 봄빛에 아름다워..

꿈해몽풀이 구더기 [내부링크]

구더기가 그릇 속에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잔치, 파티, 횡재, 선물 등이 생긴다. 출, 퇴근길에 구더기를 보는 꿈 횡재를 하거나 친구에게 음식대접을 받는다. 재물, 돈, 선물, 식사 등의 길운이다. 개미가 구더기를 물고 나르는 꿈 새로운 신상품을 외국에 수출하게 된다. 운수, 수송, 교통, 작업, 생산 등의 길조이다. 구더기가 항아리 안에 가득한 꿈 은행 대출금이나 목돈이 생긴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품, 식복, 선물 등이 생긴다. 필통 속에 구더기가 들어 있는 꿈 용돈과 문화비용이 생긴다. 뜻밖의 재수가 대통하게 된다. 횡재를 한다. 부엌 천장 밑에 구더기가 득실거리는 꿈 집안에 잔치관계로 음식을 많이 장만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먹거리 등의 길운이다. 장..

꿈해몽풀이 번데기 [내부링크]

번데기가 변해 돼지가 되는 꿈 영세업에서 중소기업으로 탈바꿈하여 사업에 성공을 한다. 재물, 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변동, 승리, 성공 등 전화위복이다. 번데기가 주머니 안에 가득히 들어 있는 꿈 오래간만에 짭짤한 용돈이 생긴다. 재물, 돈, 횡재, 선물, 먹거리 등이 생긴다. 번데기가 돼지로 변한 꿈 사업가는 보다 큰 기업으로 성장하여 사업에 성공하게 될 징조. 시험합격, 입학, 취업, 승진, 당선, 성공 등을 암시하는 길몽 호주머니에 누에 번데기가 가득 담겨 있었던 꿈 돈이 생길 징조. 돈, 재물, 먹거리 등을 암시하는 길몽

꿈해몽풀이 지네 [내부링크]

공동 우물에서 큰 구렁이와 그 밑에서 득실거리는 지네를 본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사회 사업가가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지네가 달려들어 사람을 무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고 환자는 수명이 길어지며 우환이나 질병이 해소된다. 지네에게 물리는 꿈 어려운 상황이 생겨 융자받을 일이 생기게 된다. 만일 말린 지네를 우연한 기회에 많이 가지게 되면 상당한 재물이 들어오게 된다. 지네를 보는 꿈 상인에게는 매우 좋은 꿈으로 행운이 있으며 이익이 많이 생긴다. 그러나 관리직에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면 불길한 징조로 고통받는 일이 생긴다. 지네, 지렁이, 곤충, 누에 나비에 관한 꿈 지네는 아들, 지렁이는 딸을 암시, 누에는 쌍둥이나 연년생의 아들을 낳는 꿈, 나비가 어깨에 앉으면 아들, 꽃에 앉으면 딸. ..

꿈해몽풀이 송충이 [내부링크]

송충이가 부엌에서 따라다니는 꿈 자손이 착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부모에게 효도한다. 송충이가 몸에 붙어 있는 꿈 화를 면치 못하고 어려움을 당하게 된다. 송충이가 소나무를 갉아먹는 것을 보는 꿈 기근이나 재해가 닥치고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송충이를 발로 밟아 죽이려는 꿈 자신의 연적을 제거하고 싶다는 생각을 의미한다. 송충이에 관한 꿈 나뭇가지나 앞에 앉아있는 송충이를 보면 뜻한 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송충이를 잡는 꿈은 얼마 후 성공할 길조이지만 만약에 죽어 버리면 가정에 불화가 생긴다. 송충이가 나뭇잎을 갉아먹고 있는 꿈 당신의 건강이나 운세, 정신생활 등이 파괴당할 것을 암시한다. 부엌에서 송충이가 자기를 따라다닌 꿈 자손이 착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부모에게 효도할 징조 송충이가 몸에 ..

꿈해몽풀이 벼룩 빈대 이 [내부링크]

벼룩에게 물리는 꿈 유행성 전염병에 걸린다. 깡패나 빚쟁이로부터 시달림을 받는다. 각종 질병, 전염병, 두통, 간염, 열병, 구설, 싸움, 소송, 망신살, 시달림 등을 상징한다. 벼룩이 뛰고 있는 것을 잡지 못하는 꿈 집안에 도둑이 들어 도둑을 놓치게 되고, 벼룩이 높이 뛰어 내려앉은 것을 잡으면 직장을 쉽게 옮기게 된다. 벼룩이 갑자기 없어진 꿈 잡고 있는 것을 놓치기 쉽다. 이가 몸을 물어대는 꿈 근심거리가 생길 징조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거리는 꿈 집안 식구에게 우환이 따르게 될 징조 침대에 개미나 빈대가 기어오르는 꿈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생기거나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시달림을 받게 될 징조 자신이 사는 집에 빈대가 많아 이부자리를 옮기게 되는 꿈 재정상의 손실을 끼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로 인..

꿈해몽풀이 바퀴벌레 [내부링크]

바퀴벌레가 야채를 갉아먹는 꿈 재산이 점점 줄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패, 실물수, 우환, 도둑 등이 생긴다. 바퀴벌레를 잡아 자루에 넣는 꿈 정보를 수집하거나 어느 단체의 중책을 맡게 된다. 집 부엌 구석에서 기어 나오는 바퀴벌레를 모두 잡아 봉지에 넣어 죽이는 꿈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수집하거나 지하당원을 소탕할 중요한 일을 맡게 되는 상황과 관계하여 일하게 된다. 바퀴벌레를 때려도 죽지 않는 꿈 뿌리칠 수 없는 부도덕한 생각으로 고민한다. 바퀴벌레가 식탁 위에 있는 음식을 이것저것 먹는 꿈 집안에 도둑이 들어 물건을 훔쳐간다. 위장염, 위통, 십이지장궤양 등이 발병하고 증세가 오래간다. 설사, 이질, 간염 등의 질병에 전염된다. 바퀴벌레를 잡아서 자루 속에 넣은 꿈 정보를 수집..

꿈해몽풀이 모기 [내부링크]

모기가 불빛을 향해 날아드는 꿈 게임이나 경쟁에서 상대에게 패배당하기 쉽다. 호랑이가 죽어 모기가 되어 앵앵 울며 날아다니는 꿈 호떡집에 불이 나듯 장사 밑천 다 날리고 빚쟁이에게 혼쭐난다. 모기 소리가 크게 들리는 꿈 모함이나 구설 등 달갑지 않은 일이 기다린다. 독이 있는 모기에게 물리는 꿈 유행성 전염병과 질병으로 고통을 받게 된다. 망신살, 사고 등의 불운과 각종 질병, 전염병, 피부질환, 열병, 간염, 설사, 위장병, 구설, 싸움, 시달림, 소송 등을 상징한다. 파리나 모기 등 해충을 때려잡거나 약물을 사용해서 박멸하는 꿈 자신의 라이벌이나 방해자를 굴복시키고 장애를 타파하는 성취를 거두며 여러 사람들에게 지도적 모범을 보일 경우가 생기게 된다. 모기장을 치고 그 안에 누워 있는 꿈 용의 주도하..

꿈해몽풀이 돈벌레 [내부링크]

사무실 책상 서랍에 돈벌레가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문서상 길운이 보인다. 횡재, 결제, 계약, 식복 등의 길조이다. 돈벌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유가증권이나 부동산 문서를 잡아 재산을 증식하게 된다. 작품창작을 하게 된다. 돈벌레가 거울의 표면에서 기어 다니는 꿈 소액으로 투자한 것이 반사적 이익금으로 엄청난 몫을 차지한다. 횡재를 한다. 장롱 속을 열어 보니 돈벌레가 득실거리는 꿈 많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자가 된다.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년이 든다. 돈벌레가 바짓가랑이를 타고 기어오르는 꿈 가는 곳마다 돈이 저절로 몸에 붙는다. 재물과 찰떡궁합, 식복이 따른다. 돈벌레가 변해 용이 되는 꿈 개천에서 용 나듯이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성공을 하게 된다. 돈벌레가 파란..

꿈해몽풀이 나방 [내부링크]

독나방이 사람의 살갗에 와닿는 꿈 유행성 전염병과 피부질환으로 병원출입이 잦게 된다. 각종 질병, 전염병, 피부질환, 후천성 면역결핍증후군, 안질, 성병, 열병 등을 상징한다. 독나방 날개가 사람 눈에 와닿는 꿈 하루 온종일 눈먼 장님이 되어 암흑세계의 길로 걷게 된다. 전염병, 사고 등의 불운이다. 누에껍질 속에서 나와 나방이 되는 꿈 임산부는 옥동자를 낳는다. 사업가는 영세업에서 중소기업으로 탈바꿈을 한다. 여태껏 공부를 못한 학생은 학문에 눈을 뜨고 명문학교에 들어간다. 누에고치 속에서 나방이 기어 나오는 것을 본 꿈 태몽으로 새댁이나 부인은 옥동자를 낳고 사업가는 보다 큰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징조이며, 공부에 소질이 없었던 학생은 학문에 눈을 뜨게 되어 명문 학교에 들어가게 될 징조 독나방의 날..

꿈해몽풀이 거미 [내부링크]

거미에 관한 꿈 길몽으로서 귀인을 만나 원조를 받거나 기다리는 사람이 온다. 부엌에 있는 거미가 점점 커져 황소 만하게 보이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엌의 살림살이도 알차게 장만하여 부자가 된다. 천정에 거미줄, 전선 등이 이리저리 얽혀 있는 꿈 두통을 앓거나 고위층에 청탁한 일이 언제 성사될지 모른다. 거미가 먹이를 감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이 생기거나 자신을 믿고 따르는 믿음직스러운 사람을 얻게 된다. 거미집에 해골이 보이는 꿈 집안 식구나 친인척이 상을 입게 되거나 맹독 한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거미줄에 매달린 거미를 보는 꿈 자신의 주위에 있는 어떤 사람이 잔머리를 굴리고 있음을 예시한 것이다. 하늘 높은 자리에 큰 거미줄이 얼기설기 얽혀 있는 꿈 나라의 정변이나 천재지변의 국난이 발..

꿈해몽풀이 개미 [내부링크]

팔, 다리에 개미떼가 새까맣게 모여있는 꿈 남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있다. 개미가 밥상 위에 놓인 음식을 물어 가는 꿈 친한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게 된다. 도둑, 괴한, 실물, 우환, 사고, 지출 등이 있다. 개미에 관한 꿈 노력을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아직 노력이 모자람을 뜻하며, 더욱더 근면하게 노력해 보라는 것이다. 개미가 구더기를 물고 나르는 꿈 새로운 신상품을 외국에 수출하게 된다. 운수, 수송, 교통, 작업, 생산 등의 길조이다. 개미떼가 애벌레 집을 급습하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게 된다. 횡재, 재물, 돈이 생긴다. 개미집을 헤집어 보는 꿈 가정에 불화가 있을 징조이다. 갑작스러운 소나기 때문에 개미떼가 물속으로 떠내려가는 꿈 순간 부주의한..

꿈해몽풀이 호랑이 [내부링크]

백호가 집이나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지위와 명예가 높아지거나 영화로움 및 귀공자를 잉태하게 된다. 호랑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임산부가 호랑이 새끼를 낳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용맹스럽고 지략 있는 장군을 낳는 태몽이다. 용, 호랑이, 사자 등의 머리를 땅속에서 캐내거나 죽이고 얻는 꿈 큰 일의 중요한 부분이 성사되거나 권리 명예를 얻고 우두머리가 된다. 임산부가 사자나 호랑이를 피하는 꿈 태아가 유산이 되거나 일반적인 경우, 어떠한 상황에서 권리를 얻게 되더라도 곧 그것을 상실하고 일찍 사망하기도 한다. 호랑이가 마구 날뛰면서 으르렁거리는 꿈 안팎으로 시끄럽고 어지러운 일들이 발생하여 손실과 장애를 치르게 되며 집안과 직장 및 일신상에 말..

꿈해몽풀이 토끼 [내부링크]

산토끼를 따라가는 꿈 잃어버린 물건을 찾고 좋은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는다. 경사, 기쁜 소식이 생긴다. 무수한 토끼가 산에서 노는 것을 보는 꿈 정객, 학생, 회사원 등의 활동상과 관계된 꿈이다. 서적 같은 것이 시판되는 것을 보게도 된다. 토끼가 방안에 들어오는 꿈 당신의 고민거리가 해소된다. 환자는 완쾌될 길몽이다.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 깊은 학문을 닦아 진리를 깨닫고 연구논문 발표나 각종 학술세미나에 참석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출판하게 된다. 여러 마리의 토끼가 형형색색으로 눈에 보이는 꿈 하얀 토끼는 진실, 검정토끼는 지혜, 누런 토끼는 재물, 얼룩무늬 토끼는 용맹, 파란 토끼는 정신발달, 빨간 토끼는 예술을 상징한다. 토끼에 관한 꿈 어질고 착한 사람, 학자..

꿈해몽풀이 코끼리 [내부링크]

코끼리 코를 잡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실력자의 도움을 받아 입신양명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코끼리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귀한 손님이 오거나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게 된다. 직업, 명예, 재물, 사랑, 자식이 굴러 들어온다.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 자신이 코끼리가 되는 꿈 크게 부귀로워지고 어떤 권리를 갖게 된다. 교복, 제복 차림으로 코끼리를 타고 학교로 들어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굳은 의지와 꾸준한 노력으로 명문학교를 통과하여, 학풍의 쾌재를 부르며 학문과 진리를 먹고 일어선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등이 있다. 코끼리 상아를 잡고 있는 꿈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감투를 쓰게 된다. 거금을 손으로 거머쥔다. 여자가 코끼리를 타는 꿈 ..

꿈해몽풀이 쥐 (들쥐 생쥐) [내부링크]

원숭이가 염소를 잡으려다가 놓치고 들쥐를 잡는 꿈 큰일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아주 작은 일만 해결될 징조 집 개가 들쥐를 물어다가 곳간에 쌓아놓는 꿈 재물과 먹을 곡식이 차 떼기로 들어온다. 대풍년으로 이맛살이 펴진다. 고양이가 들쥐를 보고 쫓는 꿈 방범대원이나 경비원이 범인을 쫓게 된다. 치타가 염소를 잡으려다 놓치고 들쥐를 잡는 꿈 큰일은 잘 안되고 아주 경미한 일은 해결된다. 큰 건은 미궁, 작은 건은 해결된다. 생쥐가 곳간 문을 뚫고 들락날락하는 꿈 좀도둑으로 인해 재물이 조금씩 새어나간다. 실물수, 지출, 도둑, 우환 등이 들끓는다. 호랑이가 변해 생쥐로 되는 꿈 껍데기는 그럴듯한데 속 빈 강정이다. 쥐가 사람의 옷을 쪼아 해지게 만드는 꿈 구하는 소망사의 순조로운 성취 내지 금전 및 이권의 풍..

꿈해몽풀이 박쥐 [내부링크]

쥐 나 박쥐에게 물리는 꿈 쥐가 자기를 물었다면, 협조자가 생겨 사업 형편이 좋아질 징조이고, 박쥐가 달려들어 물면 권리나 명예, 직분이 주어질 징조 박쥐에게 물린 꿈 자기에게 어떤 직분이 주어짐을 예시한 꿈이다. 박쥐가 덤벼드는 꿈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괴한에게 사람이 적은 곳에서 갑작스럽게 습격을 당하여 어려움을 겪게 됨을 예견한 꿈이다. 박쥐를 본 꿈 매사가 순조롭지 못할 흉몽으로 소극적인 행동을 취하는 것이 현명하며, 하는 일마다 성사가 지연될 것이므로 여유를 갖고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다. 박쥐 떼가 줄을 지어 하늘을 날아가는 꿈 소원하던 일이 순조로이 성사되고 근심과 걱정이 해결될 징조이다.

꿈해몽풀이 다람쥐 [내부링크]

예쁜 다람쥐 한 마리를 잡아서 방 안으로 들어온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징조. 재물과 횡재수를 암시하는 길몽 다람쥐가 책상 위에서 도토리를 가지고 재주를 부렸어요. 태몽으로 ,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겁니다. 재물과 횡재수를 암시합니다. 다람쥐가 나무에 오르는 것을 본 꿈 승진을 하거나 다른 사람 앞에서 권위를 세울 일이 있을 징조 다람쥐가 밤을 따먹으러 밤나무에 올라가는 것을 본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아주 좋은 사업성과가 있을 징조. 재물과 승진 등을 암시하는 길몽 예쁜 다람쥐 한 마리를 잡아서 방 안으로 들어온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징조. 재물과 횡재수를 암시하는 길몽 다람쥐가 책상 ..

꿈해몽풀이 원숭이 [내부링크]

원숭이의 귀가 가위에 잘려 떨어져 나간 꿈 사기 근성이 농후한 사람과 절연할 일을 예시한 꿈이다.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 친한 친구에게 배신당할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원숭이가 재주를 부리는 꿈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작품 전시회를 하거나 발표회를 갖게 된다. 극장관람을 한다. 원숭이가 서로 싸우는 것을 보는 꿈 배우나 요술사가 연기하는 것을 보거나 자신의 일을 모방하는 자를 책망할 일이 생긴다. 많은 원숭이들이 이리저리 날뛰는 꿈 주변에 거짓과 기만에 찬 인물들이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원숭이가 이 나무 저 나무로 옮겨 다니면서 과일을 따먹는 꿈 지금 하는 일마다 분주다사하고 혹, 축지법으로 세계를 일주하게 된다. 인생오락을 즐긴다. 정글에서 원숭이 떼에게 조롱당하는 꿈 어떤 사업에..

꿈해몽풀이 청룡 황룡 백룡 적룡 흑룡 쌍룡 [내부링크]

학교 건물 기둥이 청룡이 되어 불꽃을 뿜어내는 꿈 새로운 교육, 가정, 학교, 사회, 평생, 자연의 밝은 장을 열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논문통과, 학위취득, 자격취득, 승진, 승리, 성공, 입신출세 등이 있다. 청룡이 달을 먹고 하얀 알을 낳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학생은 신묘한 우주의 섭리를 먹고 순수한 진리를 토해 낸다. 재물, 돈, 횡재 등 재수 대통하다. 청룡이 백과사전이나 육법전서를 입에 물고 하늘로 높이 올라가는 꿈 특히 사법, 행정고시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고, 그 이하 자격시험에도 길조가 있다. 학문과 진리 탐구, 발견, 발명, 창조, 학위 취득 등의 길조이다. 청룡이 산모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아 명..

꿈해몽풀이 용 [내부링크]

108개의 염주 알이나 묵주 알이 알마다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고승대덕하고 자비로운 불자가 되거나 성직자가 된다. 감방 안에서 봉황새나 용을 타고 밖으로 훨훨 날아가는 꿈 실제로 수감자는 형집행 정지가 되거나 뜻밖에 자유의 몸이 되어 햇빛을 본다. 신묘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서 대상을 받는다. 강물에 사는 용이 입으로 불꽃을 뿜어내는 꿈 명석한 두뇌발달을 가져다주고 인류사회의 복지향상과 세계평화에 공헌을 하게 된다. 어떤 기사거리를 매스컴을 통해 국민에게 알린다. 갯벌에서 용의 머리를 캐내는 꿈 출세와 번영이 따르는 부귀를 얻게 될 징조이며 태몽일 경우는 태아가 중인의 두령이 되고 권세와 영화를 누리게 된다. 거울 속에 용이 나타나 집안을 환히 밝혀주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

꿈해몽풀이 여우 [내부링크]

여우를 때려죽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기분이 통쾌하여 일이 저절로 해결된다. 소원성취한다. 캄캄한 밤에 여우 울음소리를 듣는 꿈 불길한 소식을 듣거나 천재지변을 예시하는 꿈이다. 석방되는데, 갑자기 여우 울음 소리나 날짐승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어떤 일이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 된서리를 맞게 된다. 재범이다. 잉꼬가 변해 여우가 되는 꿈 친구나 애인이 변심하여 귀한 사랑을 딴 곳에 저당 잡힌다. 변호사가 여우가 되어 앵무새같이 청산유수로 말을 잘하는 꿈 믿었던 친구나 사람에게 이용을 당하거나 지능적 꾐에 넘어간다. 여우가 먹이를 땅에 파묻고 뒤를 힐끔 돌아보는 꿈 사업상 물품관계로 거래하는 상대의 치밀한 계획에 의하여 주도권을 빼앗긴다. 실수, 놀림, 속임수, 멍청한 짓 등의 봉변을 당하고 구설수에 ..

꿈해몽풀이 양 [내부링크]

양을 따라 깊은 숲 속으로 들어가는 꿈 상당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오래된 문헌자료를 얻게 된다. 양에 관한 꿈 선량한 사람, 신자, 교육자, 진리,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재물의 상징이다. 상반신은 양인데 하반신은 개이고 성기가 노출된 것을 보는 꿈 일편 양과 같이 온순하고 선량해 보이지만 사실은 개 같은 절조 없고 방탕한 인간임을 동일시한 것이다. 목동이 양들을 모는 꿈 부귀공명하고 휘하에 부하를 거느리고 대업을 성취한다. 조직결성, 모임 등의 길조이다. 누군가가 양젖을 짜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사업으로 돈을 벌거나 재물을 얻는다. 미지의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인하여 돈을 벌게 되거나 또한 정신적, 물질적인 도움을 얻게 된다. 어린양 한 마리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

꿈해몽풀이 소 (암소 황소 젖소 얼룩소) [내부링크]

누런 암소가 얼룩무늬 송아지를 낳는 꿈 이것이 태몽이라면, 장차 문제아가 태어나지만, 훗날에는 그가 입신양명하여 대중의 스타가 될 징조 누런 암소가 검은 송아지를 낳는 꿈 태몽으로, 이 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자라면서 부모의 속을 썩이거나 어떠한 상황에서든 어머니와 아이의 이별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암소가 새끼를 낳거나 송아지를 데리고 들어오는 꿈 오랫동안 노력한 소망의 결실이 맺히며 재물과 이권이 풍족해지고 구하는 소망사를 순탄히 성취하여 번창하게 된다. 누런 암소를 끌어다 매는 꿈 자신의 소유가 된다는 것을 뜻한다. 어려운 상황이 닥치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에 가깝게 자신을 도와줄 사람이 생기거나 그 재난을 벗어나 상황을 극복하고 재물이 불어남을 뜻한다.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집안..

꿈해몽풀이 사자 [내부링크]

돌로 만들어진 사자, 해태, 원앙, 용, 뱀 기타의 짐승에 관한 꿈 대체로 업적, 유물, 문헌, 문화재 등을 상징한다. 동물원으로 소풍을 가서 사자나 호랑이를 보는 꿈 관청이나 공공기관에서 지도자와 관련하여 도움을 받게 되고 그로 인하여 성공하게 된다. 돼지를 해치러 오는 호랑이와 사자, 표범을 때려잡는 꿈 태몽으로, 출산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징조 사자, 호랑이, 곰 등의 맹수들이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 꿈 정당이나 사회단체가 한 이익을 위해 혈투를 벌이게 된다. 소송, 싸움 등을 하게 된다. 사자가 사람의 몸에 다가와서 혀로 핥아주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협조를 얻어 성공하게 된다. 행운이 있다. 사자가 산봉우리에 올라서서 큰 소리로 울어대는 꿈 정치집단이나 사회단체의 장이 되어 막강한 지휘봉..

꿈해몽풀이 사슴 [내부링크]

사슴이 집 마당에 있는 꿈 사슴은 신령님의 사랑을 받는 동물로서 행운의 상징이며, 명성과 재물 등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사슴을 쫓아가서 자신이 잡는 꿈 단체 행동을 해서 자신이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된다. 사슴을 따라 동산 위로 올라가는 꿈 상당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희망찬 앞날이 환히 밝아온다. 홀로 산속을 걸어가다 갑자기 나타난 사슴을 잡는 꿈 국가에서 치르는 시험이나 노력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된다. 동물원의 우리 안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 기생집에서 놀거나 짝사랑에 빠지고, 남이 이룩한 업적을 우러러보게 된다. 오색 찬란한 빛이 나오는 사슴을 보는 꿈 태몽으로,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고 명예를 얻을 아들을 얻게 된다. 사슴에 관한 ..

꿈해몽풀이 뱀 (독사 백사 청사 황사 흑사 살모사 코브라 물뱀 비단뱀 실뱀 뱀장어 도마뱀) [내부링크]

독사가 대가리를 바짝 쳐들고 독을 내뿜는 꿈 남과 입씨름을 하다가 망신을 당한다. 오두방정, 시비, 싸움 등의 액운이 낀다. 백사(흰색, 하얀색 뱀)가 나타나는 꿈 매우 좋은 길몽이고 머지않아 부귀영화를 누릴 징조이며, 생각하지도 않은 곳에서 많은 재물이 들어오고 어디에서든지 앞자리에 서게 된다. 백사(흰색, 하얀색 뱀)가 자신을 끝까지 따라오는 꿈 가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성공하게 된다. 하얀 뱀(백사)을 죽인 꿈 자신과 경쟁관계에 있는 사람을 이기거나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되게 하는 암시의 꿈 흰 뱀을 보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한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한다. 특..

꿈해몽풀이 맹수 [내부링크]

맹수의 머리를 구하는 꿈 진행 중인 큰일이 성사되거나 권리와 명예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사나운 짐승 앞에서 꼼짝도 못 하는 꿈 벅차고 두려운 일에 직면한다. 캥거루 보금자리를 맹수가 침범하는 꿈 집안에 실물수가 있거나 괴한으로부터 시달림을 받는다. 도둑, 불청객이 찾아든다. 소가 뿔로 사람을 들이받는 꿈 여러 가지 장애와 낭패, 손실 등의 곤란과 중도에 좌절하게 된다. 사자, 호랑이, 곰 등의 맹수들이 서로 물어뜯고 싸우는 꿈 정당이나 사회단체가 한 이익을 위해 혈투를 벌이게 된다. 소송, 싸움 등을 하게 된다. 돼지를 해치려 오는 표범과 사자를 때려잡는 꿈 태몽일 경우에는 출산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표범이 사람이나 가축을 물어가는 꿈 다른 사람이 근심 걱정을 해소시켜 주거나 재물에 손실이 있게도..

꿈해몽풀이 말 (경마 승마 백마 흑마 얼룩말 조랑말) [내부링크]

사이클, 자동차, 요트, 스키, 경마 등의 탈 것을 사용하는 꿈 경기는 단체적인 대결, 협조자 또는 협조 세력에 의한 사업 성패 등과 관련된 꿈이다. 경마에 돈을 걸었다가 크게 손해를 보는 꿈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거래, 계약 등의 안정, 호전 및 발전, 향상을 거두게 된다. 경마를 관전하다가 눈알이 빠지는 꿈 어떤 단체나 조직의 규율과 기강이 해이해지고 풍기가 문란하게 된다. 염불에는 마음이 없고 젯밥에만 마음을 두다 보니 본성을 잃게 된다. 경마에서 자신이 지정한 말이 1등을 하는 꿈 일이 이루어지고 승부에서의 목표쟁취 등 영예와 발전을 얻게 된다. 경마에서 상금 내지 상품을 따는 꿈 남 때문에 근심과 손실 등 장애와 재난을 겪게 되며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애를 먹는 곤란을 치르게 된다. 경마를..

꿈해몽풀이 두꺼비 [내부링크]

금으로 만든 두꺼비, 송아지 등을 얻는 꿈 태몽일 경우에는 부귀공명할 자손을 얻게 된다. 또는 복권에 당첨된다. 황금두꺼비가 방 안에 앉아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부모님과 웃어른께서 수명장수하며 복록이 가득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먹을 것이 줄줄이 들어온다. 드디어 밝은 꿈과 희망을 잡는다. 두꺼비가 울며 뛰어다니는 꿈 구설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두꺼비가 맑은 물에서 놀고 있는 꿈 큰 두꺼비 같은 행운을 맞아 마음먹은 뜻대로 이루어지고 두툼한 뭉칫돈을 손에 쥔다. 두꺼비가 혀를 날름거리거나 울고 있는 꿈 애매모호한 문제 등으로 피해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두꺼비가 집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재물과 돈이 나간다. 질병, 사고, 실패가 생긴..

꿈해몽풀이 돼지 멧돼지 [내부링크]

깊은 계곡에서 멧돼지 3마리가 나타나는 꿈 산신령이 내리는 산삼 3 뿌리를 발견하게 된다. 재물, 행운이 있다. 돼지가 쫓아와 무는 꿈 권세나 지위, 재물을 얻게 된다. 돼지 수천 마리가 눈앞에 확 들어오는 꿈 생각지도 않은 신의 축복으로 일확천금을 손에 거머쥐고 부자가 된다. 돼지우리 안으로 늑대가 들어오는 꿈 아닌 밤중에 도둑으로 인하여 비상이 걸리고 집안이 시끌벅적하게 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돼지를 손으로 받는 꿈 천신의 도움으로 만복을 받아 부자가 된다. 행운, 재물, 돈, 잉태 등 길조이다. 새끼 돼지를 사는 꿈 적은 돈을 얻었지만 그 돈을 이용하여 큰 재물을 만들 수 있다. 온 식구들이 돼지를 타고 대궐 안으로 들어가는 꿈 새집, 아파트, 빌라로 이사를 가서 집안이 불같이 일어나게 된다. 사..

꿈해몽풀이 동물 [내부링크]

흙을 빚어 사람, 동물, 물건 등을 만드는 꿈 노력 끝에 창작물, 사업성과 등을 얻는다. 천정을 뚫고 들어온 동물에 관한 꿈 태몽일 경우, 일찍 요절하거나 부모를 일찍 사별하게 될 아이를 출산한다. 사람이나 동물이 바위가 되는 꿈 어떤 일거리, 작품 등이 크게 성사되어 업적을 남기게 되는 일과 상관한다. 동물이 교미하는 것을 보는 꿈 그 동물이 사람과 동일시일 때는 두 사람이 합자 또는 결연할 것이고 그것이 재물의 상징이라면 합자 또는 재산의 증가를 암시하고 있다. 사람의 머리나 동물의 머리가 쫓아오는 꿈 어떤 일의 시작 또는 정신적인 문제 등을 처리하기가 매우 곤란하게 된다. 처음에 작은 벌레였던 것이 여러 차례 다른 동물로 변하는 꿈 자신의 주위에 있는 작은 일, 작품 등이 변화하게 된다. 동물이 사..

꿈해몽풀이 가축 [내부링크]

자신이 무서운 날짐승이 되어 약한 가축을 채어갔던 꿈 자신의 권력이 막강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따르게 된다. 집에서 기르던 가축을 팔아 없애버리는 꿈 재물과 돈이 나가고 집안에 우환이 들끓어 패가망신하게 된다. 가축과 애완동물을 잃어버리는 꿈 실제로 집안에 실물수가 있어 가세가 기울어 실패하게 된다. 죽어서 가축이 되는 꿈 지금의 현실보다도 더욱 고달프게 된다. 울타리가 쳐진 가축 사육장 안으로 가축을 몰아넣는 꿈 재물과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가축의 피가 옷에 튀거나 몸에 묻히는 꿈 예상치 못한 재액이나 낭패가 발생하여 재물의 손실 및 우환을 치르게 된다. 표범이 사람이나 가축을 물어가는 꿈 다른 사람이 근심 걱정을 해소시켜 주거나 재물에 손실이 있게도 된다. 늑대에게 가축이 물려 죽는 꿈 뜻하지..

꿈해몽풀이 짐승 [내부링크]

자기의 머리가 짐승의 머리로 변한 꿈 어떤 단체나 모임 등에서 우두머리 직을 맡게 된다. 두 마리의 서로 다른 짐승이 서로 물어뜯으며 싸우는 것을 보는 꿈 두 개의 서로 다른 세력이 단합하거나 원수처럼 지내던 사람과 화해하게 된다. 석방되는데, 갑자기 여우 울음 소리나 날짐승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어떤 일이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 된서리를 맞게 된다. 재범이다. 자신이 무서운 날짐승이 되어 약한 가축을 채어갔던 꿈 자신의 권력이 막강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따르게 된다. 짐승들을 사랑하는 꿈 불쌍한 사람들을 돌보며 솔선수범으로 봉사하게 된다. 짐승을 끌고 간 꿈 어떤 일이 자신이 계획한 대로 잘 진행되거나 자신의 의견에 반대하는 사람이 없다. 큰 짐승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많은 부와 명예를 얻게 될 자손을..

꿈해몽풀이 괴물 [내부링크]

괴물과 함께 어떤 일로 슬퍼하며 같이 우는 꿈 가까운 친척이나 가족 중에 불상사나 궂은일이 발생하여 손실과 장애를 치르게 된다. 괴물이 자신을 억누르는 꿈 운이 트이는 길몽이다. 다만 괴물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병에 걸리거나 박해, 방해를 받는 등 괴로움이 비롯될 흉몽이다. 괴물을 조종하는 꿈 자신의 의지로 괴물을 조종하는 꿈은 현재 불안한 심리상태인 자신을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괴물이 폭주하지 않고 조종을 잘하고 있으면 통제가 잘 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괴물과 싸워 이기는 꿈 커다란 이익을 얻게 되고 명성을 떨치며 안정을 누리게 된다. 괴물을 때려눕히거나 쫓아버리든지 죽여 없애면 제반 경쟁, 거래, 승부, 이해, 소송 등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며, 만일 괴물에게 ..

꿈해몽풀이 노루 [내부링크]

노루에 관한 꿈 대체로 사슴의 꿈과 동일한 해석이 가능하다. 선량하고 고매한 사람, 선비, 고급 관리, 여자와의 동일시이며, 명예, 권세, 영광, 재물의 상징이다. 산에서 노루를 잡아서 팔려고 하니 개가 되어 못 파는 꿈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은 되었으나 가정 사정으로 진학을 포기하려다 결국은 진학할 수 있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산에서 노루를 붙잡는 꿈 학생이 꾸면 입학시험에 최고 득점으로 합격될 것이며, 일반인이면 권리 또는 명예 등을 얻게 된다.

꿈해몽풀이 너구리 [내부링크]

산속에서 너구리를 붙잡거나 털을 얻게 되는 꿈 공공기관이나 직장에서 인정을 받게 되어 진급이 되며 재물을 얻어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는 꿈이다. 너구리에 관한 꿈 음흉하고 교활한 사람이나 미운 사람의 동일시이며 일거리 또는 재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너구리를 잡아 솥에 끓였더니 고기가 수십 배로 불어나는 꿈 어떤 사람의 과장된 말을 믿다가 동업이 실패로 돌아가고 만다. 너구리 털을 얻거나 만진 꿈 어떤 단체로부터 일거리나 재물을 얻게 될 징조 너구리를 잡아서 물에 넣고 끓였더니 양이 무척 불어난 꿈 다른 사람으로부터 크게 부풀린 말을 듣게 되거나, 하고 있는 일이 고비를 겪을 징조

꿈해몽풀이 염소 [내부링크]

염소고기를 먹는 꿈 학문을 연구하게 되거나 책임 있는 중책을 맡게 된다. 치타가 염소를 잡으려다 놓치고 들쥐를 잡는 꿈 큰일은 잘 안되고 아주 경미한 일은 해결된다. 큰 건은 미궁, 작은 건은 해결된다. 털빛이 까만 염소를 본 꿈 평소 탐탁지 않게 생각했던 일이 의외로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 염소에 관한 꿈 인물이나 기질이 양만큼은 못하나 선량한 사람, 작품, 일거리, 재물 등을 상징한다. 까만 염소가 산으로 자꾸 올라가는 꿈 입시에서 낙방을 하고, 집안에 노령의 환자가 있으면 간호를 정성껏 해야 한다. 염소나 양을 때리거나 죽이는 꿈 질병에 걸리거나 집안에 근심이 생기는 등 손실 및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원숭이가 염소를 잡으려다가 놓치고 들쥐를 잡는 꿈 큰일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아주 작은 일만 해..

꿈해몽풀이 족제비 [내부링크]

족제비들을 붙잡거나 앞으로 자신과 부딪치는 꿈 횡재수가 생겨, 이런 꿈은 영리하고 재주 있는 자손을 낳을 징조 매가 족제비·금붕어·잠자리로 변해 벽에 붙어 있는 태몽 태아가 일찍 죽을 때까지의 생활환경 변화나, 허무한 삶이 되어 버린 일생을 예지 족제비를 잡거나 몸에 감는 꿈 재주 있는 딸을 잉태 족제비를 붙잡거나 몸에 부딪힌 꿈 횡재수가 있으며, 이것이 태몽이라면 영리하고 재주 있는 자손을 낳는다. 족제비를 보는 꿈 건강이 나빠질 것을 예시한 꿈이다.

꿈해몽풀이 캥거루 [내부링크]

캥거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 태몽이다. 재물, 먹거리 등의 길운이다. 캥거루 보금자리를 맹수가 침범하는 꿈 집안에 실물수가 있거나 괴한으로부터 시달림을 받는다. 도둑, 불청객이 찾아든다. 캥거루 아기주머니에서 새끼가 없어지는 꿈 집안 식구가 나가서 돌아오지 않거나 자식을 잃는다. 실물수, 지출이 생긴다. 캥거루가 길을 가다가 벼랑에서 떨어져 죽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가세가 기울게 된다. 중단, 퇴직, 실패, 수감 등의 불운이 생긴다. 초원 지대에서 캥거루가 한가롭게 놀고 있는 꿈 집안이 편안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 매사 형통, 태평연월이다. 어미 캥거루가 먹이를 찾아 이곳저곳으로 옮겨 다니는 꿈 사무실, 주거지에 변동이 생겨 복덕방을 찾게 된다..

꿈해몽풀이 코뿔소 [내부링크]

길을 가다가 코뿔소를 만나 이내 뿔을 잡는 꿈 뜻밖에 귀인을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큰 대업을 이룬다. 승진, 입신출세를 하게 된다. 코뿔소가 들판에서 풀을 뜯어먹는 꿈 부동산을 사두면 금값으로 껑충 뛰게 된다. 재물, 돈, 먹거리가 호주머니에 가득하다. 코뿔소가 똥을 싸는 꿈 생산, 식품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날로 번창해진다. 재물, 돈, 먹거리가 생긴다. 코뿔소가 먹이를 찾아 산으로 오르는 꿈 승진발령을 받아 지방에서 서울, 또는 상급직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물량이 많은 관도급 공사나 큰 회사로부터 하청을 받게 된다. 코뿔소가 뿔로 산 중턱을 뚫고 나오는 꿈 거센 힘이 새로운 물질문명과 국력의 장을 열게 된다. 코뿔소가 뿔로 큰 나무를 받는 꿈 알몸으로 서울 담을 뚫고 과거를 보게 된다..

꿈해몽풀이 하마 [내부링크]

하마가 큰 고기를 잡아먹는 꿈 식품 및 유통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날로 번창하게 된다. 하마가 풀잎을 뜯어먹는 꿈 어떤 일이 급진적인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풀리게 된다. 하마가 강물을 엄청나게 마시는 꿈 영세성에서 벗어나 대기업으로 고속 발전하여 상당한 돈을 벌게 된다. 하마가 싼 똥이 거름 더미가 되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된다. 하마가 물을 많이 먹어 점점 커지는 꿈 보따리 장사로부터 시작하여 중소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꾸준한 노력과 창의성으로 일약 상장회사가 된다는 뜻이다. 진행성 행운이 온다. 하마가 큰 입으로 태양을 먹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명예, 경사, 행운, 횡재, 재물, 돈 등이 있다. 하마가 꽃밭으로 ..

꿈해몽풀이 팬더 [내부링크]

어미 팬더곰에게 대나무순을 받는 꿈 친구나 애인에게 예쁜 선물을 받고 사랑과 우정의 표시를 한다. 어떤 사람으로부터 팬더곰 한 마리를 선물 받는 꿈 노총각이나 숫총각은 아닌 밤중에 행운의 여신을 맞이하게 되고 핑크빛 결혼의 단꿈을 꾼다. 결혼, 사랑과 행복, 결합, 재물, 횡재, 행운 등이 있다. 팬더곰 새끼들끼리 재롱스러운 짓을 하는 꿈 장기자랑 대회에 나가 수상을 하고 상품을 받는다. 야유회, 마당놀이, 춤 등의 즐거움을 갖는다. 팬더곰 새끼 한 마리를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 확실한 태몽이다. 팬더곰 여러 마리가 대나무 밑에서 놀고 있는 꿈 집안이 화평하고 내조의 힘으로 부자가 된다. 협동심, 공동체 등 조화와 질서가 생긴다. 팬더곰을 타고 대나무 숲 속..

꿈해몽풀이 물개 [내부링크]

물개가 바다 밑에서 수만 가지의 생선을 잡아먹는 꿈 샘솟듯이 왕성한 체력을 과시하게 된다. 횡재, 발굴, 발명, 재물 등이 있다. 물개가 바다에서 떼를 지어 다니는 꿈 어떤 체육단체에서 집단적으로 훈련을 받게 된다. 지방공연, 출장, 여행 등을 가게 된다. 물개가 바다에서 멋진 재주를 부리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공간에서 예술적 진수를 맛보게 된다.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물개가 바다에서 하늘 높이 뛰어오르려 하는 꿈 뜻밖에 승진하여 출세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이 있다. 물개가 자신의 가까이에 오는 꿈 바라던 취직이 되거나 미지의 여인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물개를 껴안는 꿈 남녀가 달콤한 단꿈을 꾼다. 합방, 결혼, 합의, 계약, 친선조약, 결연 등이 있..

꿈해몽풀이 곰 [내부링크]

곰 똥이 산같이 보이는 꿈 한마디로 말하면 돈벼락을 맞아 부자가 된다. 집 마당에 탱크 만한 곰이 꿈적도 하지 않고 앉아 있는 꿈 부동산, 주택, 아파트를 사두면 대길하고, 건축과 개축을 하면 부자가 된다. 앞산에서 곰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바라는 희망사항이 이루어지고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우편물, 소식 등이 온다. 수십 마리의 곰들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생산, 무역, 유통업 등에 투자하면 톡톡히 한몫을 챙기게 된다. 재물, 횡재수가 있다. 쌀섬 위에 곰들이 앉아 있는 꿈 한 해 동안 지은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어 많은 수확을 하게 된다. 집안에 재물과 돈이 엄청나게 들어온다. 영세업에서 대기업으로 성상 하게 된다. 곰에 관한 꿈 자신에게 벅찬 일이 생김을 예견하며 권력이나 ..

꿈해몽풀이 고릴라 [내부링크]

고릴라가 산 정상에 올라가는 꿈 지위가 향상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경사 등의 길조이다. 맑은 물 위에서 고릴라가 헤엄을 치는 꿈 하는 일마다 잘되고 마음먹은 대로 술술 잘 풀린다. 기쁨, 희소식 등의 경사가 생긴다. 고릴라가 다른 짐승을 잡아 갈기갈기 찢어 죽이는 꿈 정체된 것, 여태껏 못했던 것들이 한순간에 쫙 풀린다. 소원성취를 한다. 고릴라 새끼들이 먹이를 가지고 서로 싸움을 하는 꿈 사업관계나 직장에서 라이벌 의식이 생기고 말다툼을 한다. 싸움, 소송이 있다. 고릴라가 풀잎 셈을 하며 놀고 있는 꿈 적금, 곗돈을 타게 된다. 사전정보를 얻어 수지타산을 헤아린다. 고릴라가 큰 나무 위로 올라가 즐거운 소리를 질러대는 꿈 하급직에서 상급직으로 승진하여 올라간..

꿈해몽풀이 개구리 [내부링크]

개구리가 맑은 물에서 뛰어오르는 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개구리가 우물 안에 가득한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집안에 재복과 식복이 가득하고 운수가 대통하게 된다. 뜻밖에 어떤 단체나 조직의 수장이 되어 많은 부하를 거느리고 큰소리를 친다. 부인과 새댁이 개구리를 잡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재주덩어리 자식을 낳아 입신출세시킨다. 개구리가 빗줄기나 물기둥을 타고 뛰어오르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취직,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 마음먹은 뜻과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개구리가 물가에서 개굴개굴 울어대는 꿈 음치가 목청이 터져 기존 가수의 뺨을 치고 행운의 풍악을 ..

꿈해몽풀이 늑대 [내부링크]

늑대를 따라 이리저리 다니는 꿈 사기꾼에게 홀려 온종일 쓸데없이 허비만 한다. 눈먼 장님, 실패가 생긴다. 돼지우리 안으로 늑대가 들어오는 꿈 아닌 밤중에 도둑으로 인하여 비상이 걸리고 집안이 시끌벅적하게 된다. 늑대 무리가 이곳저곳에서 두리번거리는 꿈 치한, 불량배로부터 공갈협박을 당하거나 상대의 표적으로 놀림과 시달림을 받는다. 어떤 일이나 원한관계로 미행을 당한다. 늑대가 소의 꼬리를 물고 졸졸 따라다니는 꿈 집안 식구가 불량배나 낯 모르는 사람에게 잡혀 헤어나기 어렵게 된다. 늑대 무리에게 쫓겨 도망을 치다가 하늘 위로 훨훨 날아가는 꿈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다가 나중에는 행운이 트여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늑대 여러 마리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예기치 않던 일이 터져 어려움을 겪게 되고, 혹 도둑..

꿈해몽풀이 낙타 [내부링크]

낙타가 무쇠덩어리를 잔뜩 싣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사업을 하여 많은 돈을 벌어 대기업으로 발전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긴다. 낙타의 육봉이 인상적인 꿈 두 가지 특성을 가진 사업체나 작품을 성취시키는 일과 관계한다. 낙타를 타고 시내 구경을 하는 꿈 대중이 많이 모인 가운데 연설을 하거나 과시할 일이 생긴다. 여행을 한다. 끝없는 사막을 낙타를 타고 가는 꿈 소원의 경향이나 사업이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낙타의 뒷발에 차이는 꿈 친한 친구나 사랑하는 애인에게 배신을 당하게 된다. 싸움, 결별을 하게 된다. 낙타가 담벼락을 쓰러뜨리는 꿈 가운이 기울고 우환이 발동하여 질병이 들끓게 된다. 실패, 사고가 생긴다. 낙타를 자신의 집으로 끌어오는 꿈 소나 양과 같은 가축을 사 오게 된다. 협조자를 얻어 성공..

꿈해몽풀이 기린 [내부링크]

갑옷을 입은 장군이 기린을 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객지에 나간 자식이 금의환향하여 고향으로 돌아온다. 경사가 있다. 기린 목에 예쁜 리본이 달려 있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아름다운 문화의 공간에서 예쁜 얘기꽃을 피운다. 기린 수놈과 암놈이 서로 목을 비벼대며 한자리에서 원을 그리는 꿈 하늘과 땅이 이어 닿는 무궁한 조화 속에 새로운 생명이 탄생된다. 결합, 합궁 등을 하게 된다. 기린이 놀란 토끼 마냥 이리 저리로 쫓겨 다니는 꿈 많은 사람들에게 시달림을 받거나 함정에 빠져 헤어나지 못한다. 깊은 밤에 기린 한 마리가 정처 없이 사라지는 꿈 가을 낙엽 따라가듯이 외로움이 복받쳐 사랑의 눈물을 짓는다. 초원에서 기린이 나뭇잎을 뜯어먹는 것을 보는 꿈 어려운 상황이 잘 풀리고 지위가 높아지고 고귀해지거나..

꿈해몽풀이 구렁이 [내부링크]

곳간 문을 열어 보니 구렁이가 똬리를 틀고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가운이 융성 발전한다. 공동 우물에서 큰 구렁이와 그 밑에서 득실거리는 지네를 본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사회 사업가가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구렁이가 목을 감는 꿈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만나게 된다. 구렁이가 문턱에 걸쳐 있다가 사라지는 꿈 결혼을 하더라도 생이별하게 된다. 구렁이가 부엌이나 주방에 있는 꿈 오곡이 만당하고 먹을 것이 풍족하게 된다. 식복, 물품, 돈이 생긴다. 구렁이가 허물을 벗고 사라지는 꿈 어떤 사람이 과거의 죄과를 청산하고 새로운 신분이 됨을 보게 된다. 구렁이가 황금덩어리를 휘어 감고 있는 꿈 부귀공명하고 돈벼락을 맞는다. 태몽으로, 자식을 낳아 커서 훌륭한 명인이 된다..

꿈해몽풀이 고양이 [내부링크]

고양이가 지붕 위에 올라가 울고 있거나 돌아다니는 꿈 우환, 질병이나 불상사가 발생하고 말썽과 손재 및 집안에 좋지 못한 궂은일이 발생하게 된다. 고양이가 닭장을 들여다보고 있는 꿈 자신의 집 소유인 재산이나 땅 등에 손해를 끼칠 사람이 나타나 피해를 입거나 자신의 재산을 관리하고 보호해 줄 고용인이 나타나 옆에서 항상 도움을 줄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고양이를 받는 꿈 친한 사람끼리 말다툼이나 시비가 생기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호랑이, 고양이, 등이 지붕에 올라가 내려다보는 꿈 어떤 권력가가 해를 끼치거나 억압을 가할 일이 생긴다. 검은 고양이가 울면서 쫓아오는 꿈 두렵고 불길한 사건을 체험한다. 호랑이를 그렸는데 고양이 그림이 되는 꿈 우리나라 속담과 같이 계획은 크게 세웠으나 ..

꿈해몽풀이 고래 [내부링크]

고래, 커다란 물고기에 관한 꿈 가족과의 생활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 때나 가족을 무거운 짐으로 느끼고 있을 때에 꾸는 꿈이다. 큰 물고기는 좁은 가족관계 속에 이미 들어갈 수 없게 된 처지를 나타낸다. 고래가 바다에서 물을 뿜어내는 꿈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자사의 브랜드로 외국에 수출하게 된다. 고래 등을 타고 태평양을 건너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사업가는 무역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떼돈을 벌게 된다. 입학, 승진을 한다. 고래 떼가 몰려와서 배를 뒤엎는 꿈 사업이 위태롭거나 파산하게 된다. 고래 뱃속으로 들어가 보니 큰 건물이 뚜렷하게 보이는 꿈 아파트, 주택을 사서 입주하게 된다. 부동산 투자, 이전, 이사, 관람 등이 있다. 바닷속으로 빠지게 되어 고래의 뱃속..

꿈해몽풀이 자라 [내부링크]

자라가 알을 품고 있는 꿈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생산, 재물, 계약 등으로 황금의 알을 낳는다. 자라가 호주머니 속에 들어 있는 꿈 용돈이 풍족하다 보니 마음도 풍요로워 씀씀이가 헤프게 된다. 횡재수가 있다. 맑은 냇가에서 자라를 많이 잡는 꿈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태몽일 경우, 임산부는 똘똘한 자식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먹거리, 선물, 취득 등 재수대통하다. 자라 떼가 줄지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여러 곳에서 재물과 돈이 저절로 쏟아져 들어온다. 풍요하고 걸쭉한 먹거리가 생긴다. 자라가 집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꿈 집안의 재산이 줄고 재물..

꿈해몽풀이 거북이 [내부링크]

여행 중에 큰 거북이를 만나는 꿈 뜻밖에 큰 횡재를 하거나 사업차 외국 바이어를 만나 수출을 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거북이가 바다에서 하천으로 이동하여 육지로 올라오는 꿈 국영기업 또는 해외에서의 일이 개인 소유나 국내의 일로 전환되어 크게 성공한다. 거북이가 모래밭에서 알을 낳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인기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아 잘 팔린다. 발명, 발굴, 재물, 돈 등의 길운이다. 거북이가 항아리 속에 가득 들어 있는 꿈 생각지도 않은 엄청난 떼돈이 생기고 부자가 된다.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긴다. 거북이가 뱃길을 인도하고 그 뒤를 따라가는 꿈 타인의 도움을 받아하고 있는 일이 ..

꿈해몽풀이 개 (강아지) [내부링크]

개를 쫓아가는 꿈 남에게 청탁한 일이 중개인을 통하여 성사되게 된다. 사업가는 그동안 투자했던 증권, 부동산에 큰 이익이 따를 때이다. 어느 집을 방문했을 때 개에게 물리는 꿈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게 된다. 개가 철조망 안에서 내다보는 꿈 어떤 사람이 자신의 프라이버시나 주장을 침해당하지 않으려고 애쓰는 것을 본다. 개가 자신의 손을 핥는 꿈 신문기자나 심사기관원 등이 자신의 일이나 작품을 취재해서 발표해 주게 된다. 상반신은 양인데 하반신은 개이고 성기가 노출된 것을 보는 꿈 일편 양과 같이 온순하고 선량해 보이지만 사실은 개 같은 절조 없고 방탕한 인간임을 동일시한 것이다. 개가 높은 건물 위에 오르거나 공중을 날아다니는 꿈 높은 관직에 오르거나 출세하게 된다. 삽살개가 책을 물고 집..

꿈해몽풀이 진흙 흙더미 흙먼지 [내부링크]

진흙 흙먼지나 진흙을 뒤집어쓰는 꿈 점차 궂은 일과 장애, 손실이 해소되고 질병, 곤란, 피해 등이 해소된다. 진흙으로 옷을 더럽히든지 진흙에 옷이 잠기는 꿈 자녀의 잉태나 분만에 장애를 겪게 된다. 진흙으로 옷자락이나 소매를 더럽히는 꿈 곤욕을 치르는 애로나 망신수가 따르게 된다. 질퍽거리는 진흙길이나 가시밭에 부딪치는 꿈 매사에 장애나 손실이 많고 소망의 성취가 어렵게 된다. 자신의 몸에 진흙을 바르는 꿈 남에게 치욕을 당하거나 어떤 부정, 비밀 등과 연관된 문제나 곤란을 겪게 된다. 우물 바닥에 쌓인 진흙을 바깥으로 걷어내서 맑은 물이 고이게 하는 꿈 장차 재물이나 이권이 늘어나고 가업이 번창하게 된다. 다리가 진흙이나 수렁에 빠진 꿈 진흙에 빠져서 꼼짝 못 하는 것은 병에 시달리거나 섹스에 대해 ..

꿈해몽풀이 흙탕물 [내부링크]

흙탕물 속으로 집이 잠기는 꿈 집안에 불행한 일이 생기고 질병, 말썽, 사고, 손재 등 궂은일이 발생하게 된다. 자식과 연관된 근심, 손실이 따르고 잉태 중에 꾸면 출산에 따른 액화와 우한에 부딪치게 된다. 홍수가 일거나 제방이 무너져 집으로 큰 흙탕물이 쏟아져 들어오는 꿈 장차 집안에 불행한 일이나 풍파가 생기고 재물의 손실 및 고난과 실패 등 환난을 치르게 된다. 홍수가 져서 흙탕물이 흘러가는 것을 보든지 빠져나오려고 애쓰는 꿈 재수가 없고 본의 아니게 피해와 손실 및 곤란 등을 겪는 재난이 발생하게 된다. 황금빛의 누런 흙탕물이 흐르는 것을 보는 꿈 진리의 대작을 쓰거나 특수 사업체와 관련을 맺는다. 하얀 천에 흙탕물이 튀어 묻어 있는 꿈 깨끗하고 청렴결백한 사람이 욕망과 물욕에 눈이 어두워 굳건한..

꿈해몽풀이 흙 [내부링크]

흙담을 높이 쌓아 올린 꿈 어떤 일에 공헌과 업적을 쌓는다. 학생은 노력 끝에 학업성적이 오른다. 흙담의 일부가 떨어지고 뼈대만 남은 꿈 사업 일각의 상실, 신병, 배신 등의 일이 발생한다. 흙무덤 속에서 보물과 유물이 쏟아져 나오는 꿈 국보급 보물이나 유물을 발굴하게 된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시장에 출하한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흙에 관한 꿈 대체로 흙가루, 흙덩이, 흙무더기, 흙구덩이 또는 한정된 지표면으로 구분해서 꿈의 상징 재료가 되는데,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자료, 재물, 사업기반, 세력판도, 영토 등을 상징한다. 흙으로 마당을 돋우는 꿈 사업기반이 확장되거나 튼튼해진다. 흙으로 정원을 돋우는 꿈 하고 있는 일에 기반을 튼튼히 닦아 날로 번창하게 된다. 흙을 만지작거리는 꿈 어떤..

꿈해몽풀이 호수 [내부링크]

강이나 바다, 호수 등 물 위를 날아다니는 꿈 예기치 않은 곤란이나 장애가 생겨 재물의 손실이 빚어지게 된다. 돌을 던져 호수에 파문을 일으키는 꿈 완전한 사상이나 방도에 의해서 한 집단이나 기관을 동요시킬 수 있다. 동물이 호수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 국가기관이나 회사에 취직을 하거나 예술가인 경우, 그림, 작품 등을 완성하여 명성을 얻게 된다. 강이나 호수, 하천, 바다를 바라보는 꿈 물이 맑고 잔잔하면 집안이 화평하고 경영하는 일이 번성, 안정되어 발전을 거두게 되며, 파도가 일고 물결이 거칠게 출렁거리면 가정의 평화가 깨어지고 시끄러운 말썽이나 손재, 다툼 등 장애와 곤란을 치르게 된다. 맑은 호수가 한눈에 들어오는 꿈 달콤한 사랑과 행복을 독차지하여 만끽한다. 대중에 인기 있는 작품을 창..

꿈해몽풀이 햇빛 햇살 [내부링크]

햇빛이 따사로운 꿈 은혜, 자비, 사랑을 체험할 일과 관계한다. 구름 사이로 햇살이 자신을 밝게 비추는 꿈 힘들던 장애나 말썽에 해결의 실마리가 트이고 한시름을 놓게 된다. 계속해서 구름 사이가 넓어지면 더욱 이롭고 길하다. 무성한 수풀 사이사이로 햇살이 나직하게 깔려 있는 꿈 신비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한다. 명예, 경사, 혼담, 승진, 당선, 합격, 자격, 취득, 성공, 재물 등이 있다. 문틈 사이로 햇살이 들어오는 꿈 일을 하다 보니 점점 희망이 보인다. 기쁜 소식을 듣거나 우편물이 온다. 구름 속을 뚫고 밝은 햇살이 쏟아지는 꿈 신으로부터 축복을 받고 만사가 대통하다. 교통체증이 뚫리듯 시원한 일이 있다. 집안에 경사가 있고 마음먹은 ..

꿈해몽풀이 해 [내부링크]

가슴으로 밝은 해를 안고 있는 꿈 천우신조로 일국의 통치자가 되거나 세계적으로 훌륭한 인물이 된다. 인문, 자연, 과학자는 새로운 물질을 연구 발명하게 된다. 사업가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문턱이 높은 국제시장을 점유한다. 선남선녀는 뜨거운 사랑의 꽃을 피워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다. 높은 탑 맨 위에 해가 걸려 있는 꿈 최고의 승리감을 맛보고 쾌락에 빠진다. 행운의 쾌재를 부른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명예, 계약, 학위, 파티, 모임, 득남, 성공 등의 경사가 있다. 강물 위로 해와 달이 만나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거나 뜻밖에 행운을 맞이한다.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아름다운 사랑의 꽃을 피운다. 두 개의 손으로 해를 잡았다 놓은 꿈 이십 년 동안 세력..

꿈해몽풀이 태양 [내부링크]

개가 밝은 태양을 보고 오락가락하며 짖어대는 꿈 직장에서 고속 승진하거나 기쁜 일이 생긴다. 입학, 당선, 합격, 자격취득을 하게 된다. 잠자리가 태양을 향하여 힘차게 날아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등의 길조이다. 검은 치마에 태양을 받은 꿈 색 찬란한 치마로 변했다는 태몽일 경우, 아이가 장차 평범한 신분에서 일약 고귀한 신분이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결혼식날 예식장에 밝은 태양이 떠오르는 꿈 실제로 하늘이 내려주신 천생배필과의 백년해로로 아들, 딸 낳고 잘 살게 된다.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희망, 행운, 명예 등이 있다. 꽃밭에 태양이 떠오르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태양 같은 사회 지도자가 된다. 대소권 장악, 권력..

꿈해몽풀이 하천 [내부링크]

거북이가 바다에서 하천으로 이동하여 육지로 올라오는 꿈 국영기업 또는 해외에서의 일이 개인 소유나 국내의 일로 전환되어 크게 성공한다. 큰 강이나 호수, 하천의 물을 안전하게 건너가는 꿈 귀인이 생기고 타인과의 교제 및 거래 등 좋은 인연이 맺어지며 재물의 이득을 얻게 된다. 전에 죽은 사람의 인도로 물을 건너갈 경우는 의외의 불상사나 신병, 우환 등의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강이나 호수, 하천, 방죽 등의 물이 얼어붙는 꿈 장기간에 걸친 침체, 부진, 손실과 미결, 보류 상태의 곤란을 치르게 되며 말썽과 혼선을 겪게 된다. 다리 위에서 맑은 하천이나 강물이 흐르는 것을 내려다보는 꿈 순조로운 발전과 성취를 거두어 안정과 풍요를 획득하게 되고, 여성은 좋은 혼처가 생기고 남성은 귀인, 친구를 얻게 되는 ..

꿈해몽풀이 하늘 [내부링크]

108개의 염주 알이나 묵주 알이 알마다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고승대덕하고 자비로운 불자가 되거나 성직자가 된다. 가을 하늘에 잠자리가 무리 져서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 경사가 있거나 선전을 위한 광고 일이 잘 추진된다. 갈매기 한 마리가 혼자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부부지간에 별거생활을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정식 이혼을 하게 된다. 갑자기 나타난 구름이 해나 하늘을 덮어 씌어 가리는 꿈 난처한 비밀이나 사기 또는 부정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 개가 하늘의 먹구름을 보고 짖어대는 꿈 실비가 내린다. 풋풋한 풀잎자락에 부딪치는 소리마다 대지의 입 속으로 조용히 빨려 들어간다. 검은 기운이 들판에서 하늘로 치솟아 오르는 꿈 장차 부귀영화와 크게 입신출세하는 성취를 거두게 된다...

꿈해몽풀이 폭포 [내부링크]

흐르는 물이 폭포수가 되어 쏟아지는 소리가 요란하게 들리는 꿈 작품발표로 세상 사람들에게 큰 소문거리를 던진다. 바람, 파도, 폭포, 새가 날아가는 소리, 소나기 소리 등이 들리는 꿈 작품 선전, 전도사업의 강세, 여론의 비등, 치하, 감탄, 격찬 등의 일을 보게 된다. 호수에서 목욕을 하던 딸이 갑자기 잉어가 되어 폭포 위로 뛰어오르는 꿈 성취시키려는 예술작품이 국전에 당선되거나 세상에 공개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폭포수 위에 오색 무지개가 떠 있는 꿈 사회가 급진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시원한 기분이 생긴다. 맑은 폭포수 밑에서 목욕을 하는 꿈 악업과 오욕을 버리고 청정한 마음을 갖는다. 하고자 하는 일들이 쾌히 풀린다. 숲 사이에 긴 폭포수가 흐르는 것을 보는 꿈 출판사업, 작품발표 등이 성대하게 이..

꿈해몽풀이 초원 [내부링크]

푸른 초원이나 들판을 걸어가거나 한가로이 누워 잠을 자는 꿈 순조롭게 소망을 이루고 재물이 늘어나게 된다. 치타의 울음소리에 초원지대가 잠잠해지는 꿈 마음먹었던 일에 투혼을 쏟아 노력하면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초원에서 많은 사자와 호랑이가 뒹굴며 노는 것을 보는 꿈 자신과 관련된 기관에 인재가 많아 도움을 받게 되거나 위인전기류의 책을 써내거나 읽을 일이 생긴다. 초원 지대에서 캥거루가 한가롭게 놀고 있는 꿈 집안이 편안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 매사 형통, 태평연월이다. 초원에서 잡초를 베는 꿈 사업정리, 재물획득, 학과이수 등과 관계하고, 밭의 풀을 뽑으면 사업, 원고정리, 이사나 쇄신 등과 관계된다. 푸른 초원에서 예쁜 꽃사슴과 같이 놀고 있는 꿈 푸르름이 깔린 문화 예술의 공간에서 멋..

꿈해몽풀이 천둥 [내부링크]

하늘이 검푸르고 천둥이 치는 꿈 장마로 인한 수해, 질병, 사회혼란, 내외란 등으로 국민생활의 안정을 해친다. 천둥벼락에 놀란 말이 이리저리 뛰는 꿈 천재지변이나 어려운 재난을 당하게 된다. 불행, 질병, 사고, 시달림 등의 불운이 생긴다. 천둥을 치며 번갯불이 번쩍 하는 순간에 새로운 물체가 보이는 꿈 한순간에 새로운 생명체가 탄생되고 변화가 온다. 신비한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푸르고 맑은 하늘에 천둥소리가 요란하게 들리는 꿈 대중집회나 연설회가 있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는다. 우뢰, 번개, 벼락, 천둥에 관한 꿈 사회적 현상으로 위대한 사상, 위대한 일, 부귀, 명성, 초능력, 위험, 놀람, 판정, 평가, 선전, 소원의 경향 등을 상징하는 표상이다. 먹구름 속에서 천둥이 치는..

꿈해몽풀이 우뢰 [내부링크]

우뢰, 번개, 벼락, 천둥에 관한 꿈 사회적 현상으로 위대한 사상, 위대한 일, 부귀, 명성, 초능력, 위험, 놀람, 판정, 평가, 선전, 소원의 경향 등을 상징하는 표상이다. 우뢰, 폭풍우, 우박이 내리는 꿈 기형아를 임신하거나 난산을 뜻한다. 하늘에서 우뢰 소리가 들리는 꿈 개인적으로 장사를 하면 큰 이득이 있고, 국가적으로는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징조 하늘에서 들리는 우뢰 소리에 놀란 꿈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높은 자리로 옮기게 될 징조. 이럴 때 이사를 하면 길하다 우뢰가 울리고 번개가 친 꿈 관리는 승진하게 되고 상인은 장사가 잘 되며 학자는 이름을 떨치게 될 징조

꿈해몽풀이 번개 [내부링크]

번개가 창문, 방안, 자신의 몸 등에 비치는 꿈 운세가 호전되고 부귀해지며 기쁜 소식이 온다. 번갯불이 하늘을 수놓으며 고운 구름이 보이는 꿈 진기하고 훌륭한 문학,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번개를 맞아 화상을 입고 고통을 느끼는 꿈 불행한 사고나 손재 등 액운이 닥치며, 번갯불을 맞는 태몽을 꾸면 정신 이상의 아이를 출산한다는 속설이 있다. 천둥을 치며 번갯불이 번쩍 하는 순간에 새로운 물체가 보이는 꿈 한순간에 새로운 생명체가 탄생되고 변화가 온다. 신비한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번갯불이 번쩍 하는 순간 벼락에 맞아 죽는 꿈 신분이 높아지고 부귀공명하게 된다. 이제부터 새로운 삶을 맞아 바른길로 간다. 우뢰, 번개, 벼락, 천둥에 관한 꿈 사회적 현상으로 위대한 사상, 위대한 일, 부귀, 명성, 초능..

꿈해몽풀이 벼락 [내부링크]

천둥벼락에 놀란 말이 이리저리 뛰는 꿈 천재지변이나 어려운 재난을 당하게 된다. 불행, 질병, 사고, 시달림 등의 불운이 생긴다. 벼락이 떨어져서 나무나 전봇대, 건물 등이 쓰러지는 꿈 집안에 불길한 일이 생기고 가족들 중에 사고나 질병으로 말썽 내지 소재를 치르는 사람이 발생하게 된다. 간발의 차이로 벼락을 피하거나 벼락이 땅이나 건물에 부딪쳐 작렬하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는 발전과 영화를 획득하게 되며 직장, 사업운이 밝게 트이게 된다. 벼락을 등에 맞는 꿈 협조자가 사업 또는 작품 성과로 호평을 받아 영귀해진다. 벼락이 떨어졌는데 그 벼락이 공처럼 땅 위에서 굴러다니는 것을 보는 꿈 응시한 시험에 합격하거나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을 성사시켜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듣게 된다. 결혼식날..

꿈해몽풀이 저수지 [내부링크]

큰 저수지에 똥이 가득한 꿈 신의 도움으로 일확천금이 생기고 영세업에서 대기업으로 등극하게 된다. 저수지의 맑은 물에서 송장을 건져내는 꿈 피라미를 낚다가 황금잉어를 잡는다. 뜻밖에 횡재하여 거금을 만지게 된다. 붕어를 저수지에 넣어 기르는 꿈 교육사업에 투자하여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사업, 증권 등에 투자를 하게 된다. 저수지에서 뱀장어를 무더기로 잡는 꿈 신이 주신 재복으로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횡재, 재물, 돈, 행운 등의 길운이다. 저수지의 맑은 물이 점점 불어나는 꿈 한 지역사회가 발전하고 생활수준이 높아진다. 재물과 돈이 들어오고 재산이 점점 늘어난다. 빗물이 고여 저수지가 되는 꿈 보따리장사로부터 시작하여 어엿한 중소기업의 사장이 된다. 재물이 생긴다.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비좁..

꿈해몽풀이 자연재해 지진 태풍 폭풍 해일 화산 [내부링크]

지진 지진, 화산 폭발, 총성 등 천지를 진동하고 울리는 소리를 듣는 꿈 사회적으로 명성을 떨치거나 소문날 일이 생긴다. 지진에 관한 꿈 관재, 구설, 송사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계약관계는 보류하는 것이 좋다. 지진으로 가옥이 흔들거리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재물이 나간다. 사고, 질병, 실패 등 매사에 불운과 액운이 낀다. 지진으로 인하여 땅이 흔들리고 균열이 생기는 꿈 집단 이기주의로 인해 사회가 문란해진다. 한 정당과 조직이 붕괴되고 제각기 뿔뿔이 흩어진다. 사업 경영의 누수현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 경제공황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다. 사변이 일어나 불행이 온다. 집 주위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거나 집이 바람이나 지진에 흔들거리는 꿈 집안에 손..

꿈해몽풀이 홍수 [내부링크]

자기에게 밀어닥치는 홍수를 피해 도망가는 꿈 어떤 일에 있어서 본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자신의 집이 홍수로 인해 맑은 물속으로 잠기는 꿈 장차 사업이 번창하고 큰 재물을 모으게 되며, 입신, 출세하여 명성과 부귀를 획득하게 된다. 큰 홍수가 자기 앞으로 밀어닥치는 꿈 국가나 사회적인 세력이나 영향력을 자신의 주위에 크게 작용해서 큰 재물을 모으게 되고 명예를 얻게 된다. 홍수가 나서 불어나는 물속에서도 태연하게 서 있을 수 있는 꿈 세력을 잡게 되거나 조직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홍수가 일거나 제방이 무너져 집으로 큰 흙탕물이 쏟아져 들어오는 꿈 장차 집안에 불행한 일이나 풍파가 생기고 재물의 손실 및 고난과 실패 등 환난을 치르게 된다. 홍수가 져서 흙탕물이 흘러가는 ..

꿈해몽풀이 연못 [내부링크]

연못 속의 큰 나무에 관한 꿈 입신출세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학교 캠퍼스 안에 작은 연못이 보이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시대적 문명과 문화가 창출되고 새로운 업적으로 명성을 떨치게 된다. 학업성적 향상, 학문과 진리 탐구, 명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연못의 많은 수의 큰 물고기들이 죽어서 둥둥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전쟁이 일어나거나 재난이 닥치고 유행병이 돌아 많은 사람이 사망하게 된다. 연못 속에 꽂아진 지팡이를 얻어서 걸어가는 꿈 어떤 기관에서 직권이 부여된다. 물오리가 연못에서 잔잔히 놀고 있는 꿈 꽉 막힌 수도관이 펑 뚫리듯 하는 사업과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 연못 속의 무수한 뱀을 보는 꿈 박물관이나 고분 속의 골동품 또는 금은보화를 볼 수 있게 된다. 연못이 말라 있..

꿈해몽풀이 연기 [내부링크]

담배 연기가 무지개 빛으로 고아 보이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감상하거나 용돈이 생긴다. 영화구경을 한다. 공장이 폭발하거나 화재가 발생하여 연기와 불꽃이 타오르는 꿈 사업의 성취와 발전을 이룩하여 부귀를 얻게 되고, 재산과 명예의 융성 및 입신, 출세의 성공을 획득하게 된다. 타버린 잿더미와 검은 연기만 보이고 불꽃이나 화염이 없을 경우에는 반대로 큰 파탄과 손실, 말썽, 불상사 등 흉험을 치르게 된다. 불에 타고 그을린 잿더미만 어수선하게 널려 있으며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꿈 재수가 없고 집안에 우환, 근심 및 뜻밖의 손실이나 말썽으로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아궁이에 불을 지필 때 불꽃이 밖으로 새어 나오거나 연기만 나오는 꿈 자신에게 도움을 줄 어떤 기관에 청탁한 일이 성사되지 않고 소문만 나서..

꿈해몽풀이 얼음 [내부링크]

마당에 큰 얼음덩어리가 가득한 꿈 벼락 횡재로 돈을 만지게 된다. 재물과 식복이 생기고 먹거리가 풍요하다. 빙과류나 얼음물을 먹는 꿈 유행성 감기나 배탈로 오랫동안 앓게 되는 경우가 있다. 창의성, 아이디어, 질병 등이 발생한다. 살얼음이 언 강을 무사히 건너가는 꿈 감원을 두려워했으나 오히려 영전된다. 살얼음이 언 것을 보는 꿈 기다려야 소원이 성취될 일과 관계한다. 살얼음판을 걸어가는 꿈 몹시 위태롭고 무척 어려움을 체험하게 된다. 진퇴양난, 위기가 생긴다. 서리가 낀 얼음꽃이 곱고 아름다운 꿈 신비한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영화관에서 명화를 본다. 얼음 덩어리를 구입하거나 사용하는 꿈 재물, 방도, 소원충족 여부와 관계된 상징물이다. 얼음덩어리 속에 물건이 들어 있는 꿈 금융, 재산,..

꿈해몽풀이 안개 [내부링크]

안개에 관한 꿈 가족 간에 대화를 갖는 기회가 줄었을 것을 나타낸다. 안개는 숨은 마음을 뜻하고 가족 간에 오해가 생긴다는 것을 나타낸다. 용이 안갯속에 있다가 다시 나타나는 꿈 태몽일 경우, 소유자에게는 한동안 은둔생활 또는 비밀을 간직하거나, 모자 이별의 운세 등이 있게 된다. 음식 그릇 안에 안개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기쁜 경사로 인해 잔치준비를 하게 되거나 먹을 것이 들어온다. 진지나 궁성 위에 푸른빛 서광이나 구름, 안개가 감돌고 있는 꿈 장차 성공과 안정을 누리게 될 여건과 기반이 조성되고, 가업이 융성하고 경사와 복록이 풍부해지는 영화를 얻게 된다. 구름과 안개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 자신의 약점이나 계획, 비밀 등을 남이 감싸주어 추진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다리 밑 그늘진 곳에 ..

꿈해몽풀이 밀림 산림 정글 [내부링크]

밀림 정글화를 신고 밀림과 숲 속을 걸어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발견, 발굴, 창의성, 여행, 레저생활 등의 길조이다. 치타가 밀림 속을 달리다가 다리가 부러지는 꿈 과로한 업무수행으로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업무상 실수로 경고 처분 및 해고를 당하게 된다. 어떤 일을 잘하다가 중도에 그만 끝장이 난다. 치타가 밀림 속을 헤집고 먹이를 보고 빠르게 달려가는 꿈 어떤 사업의 업무추진 능력을 평가받거나 우연한 돌발적인 문제에 대하여 즉시 상응 대처할 일이 생긴다. 급진적 진행, 발전 등 업무수행을 하게 된다. 산림 산림이 울창한 숲 속에 고색창연한 옛집이 보이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연구, 발명, 발굴..

꿈해몽풀이 숲 [내부링크]

게가 숲 속으로 살금살금 기어 다니는 꿈 스파이가 산업정보를 남몰래 빼내어 훔쳐간다. 탐정, 미행을 하게 된다. 정글화를 신고 밀림과 숲 속을 걸어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발견, 발굴, 창의성, 여행, 레저생활 등의 길조이다. 곧은 나무가 꽉 찬 숲을 지나는 꿈 사업이 탄탄하여 어떤 곤경에 처해도 어려움이 없다. 기린을 타고 싱그러운 숲 속으로 들어가는 꿈 험한 관문을 통과해 어렵사리 알찬 행운을 거머쥔다. 입학, 승진, 합격, 논문통과, 학위취득, 발명, 연구발표, 자격증, 상장, 훈장 등이 있고 밝은 꿈과 희망을 갖는다. 깊은 숲 속에서 보물상자를 발견하는 꿈 자연과학을 깊이 연구하여 새로운 소재를 발명한다. 행운의 여신이 온다. 꾀꼬리 울음소..

꿈해몽풀이 샘물 [내부링크]

샘물 소리가 냇가를 타고 조용히 들리는 꿈 새로운 정보와 소식을 듣게 된다. 통신, 문명, 문화, 정보, 소식, 언어사회, 언어생활, 두뇌계발, 사실성, 공정성, 객관성, 진실성, 허구성, 희로애락, 길흉화복 등을 상징한다. 샘물이 땅에서 솟아 나와 그것이 흘러 냇물이 된 꿈 어떤 서적이 출판되어 베스트셀러가 된다. 백발노인이 샘물을 떠다 주는 꿈 만병이 사라지고 기운과 힘이 솟구친다. 재물이 생긴다. 땅을 파보니 맑은 샘물이 하늘로 솟구치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사회, 국가, 인류 문화사에 큰 업적을 남기고 공헌을 하게 된다. 학문, 문학, 자연과학, 예술작품 등을 창작한다.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번창하게 된다. 샘물이 산 아래에서 솟아난 꿈 어떤 기관..

꿈해몽풀이 광산 남산 돌산 동산 명산 모래산 백두산 알프스 에베레스트 선산 설산 야산 [내부링크]

광산 광산에서 광부가 일하는 것을 보는 꿈 연구원, 회사 등에서 공부하고 일하는 사람들과 관계한다. 광산에서 화차가 머리를 밖으로 향해 놓여 있는 꿈 증산, 건설, 수출 등이 본격화된다. 광산으로 검은 화차가 달려가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외부 세력이나 파괴적인 집단이 평화를 해칠 일이 생긴다. 광산을 찾아가거나 금맥을 탐색하는 꿈 어떤 기관에 갈 일이 생기고 일의 성과를 얻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한다. 붕괴 사고가 난 작업장이나 광산에 갇혀 죽었다가 살아나는 꿈 실제로 생사의 갈림길에서 굳은 의지로 막힌 터널을 뚫고 광명을 보게 된다. 석방, 형 집행 정지, 불행에서 탈피, 희망, 성공, 승리 등이 있다. 남산 남산타워 전망대가 하늘을 찌를 듯 솟는 꿈 희망찬 일들이 서서히 다가온다. 멀리서 소식, 전화,..

꿈해몽풀이 산기슭 산골짜기 산꼭대기 산길 산능선 산등성이 산림 산맥 산모퉁이 산봉우리 산비탈길 등산 앞산 뒷산 [내부링크]

산기슭 고향 산기슭 또는 벌판 길에서 일어난 일에 관한 꿈 현재 거처하는 고장의 지리적 조건이나 또 다른 고장의 지리적 조건의 유사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산골짜기 깊은 산골짜기에서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리는 꿈 자신의 이름 석자가 방송매체를 타고 전국 각지를 누비게 된다. 산골에 초가집이 나란히 있는 것을 본 꿈 자서전을 쓰거나 역사책을 감명 깊게 읽게 된다. 산꼭대기 배낭을 등에 지고 산꼭대기를 향해 올라가는 꿈 근심과 장애를 짊어지고 난관에 부딪치는 형국이어서 무리한 일의 착수 내지 불안정한 승부를 거는 등 손실 및 낭패와 연관될 위험의 징조이다. 소원, 사업, 계획한 일에 고달픈 역경이 따른다. 산꼭대기에서 혼자 연설하는 꿈 세상을 크게 감동시킬 만한 일을 한다. 호랑이를 타고 높은 산꼭대기에 ..

꿈해몽풀이 산정상 산중턱 [내부링크]

높은 산 정상 위에 큰 기와집이 보이는 꿈, 혹은 비슷한 꿈 승진하여 중앙이나 요직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높은 산 중간 지점에서 무쇠 자물쇠에 열쇠가 꽂힌 것을 옷고름에 달고 온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중년 이후에 기업이나 단체를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가벼운 걸음으로 산 정상을 정복하는 꿈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희망찬 목적을 달성하여 승리의 개가를 올리게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소원성취, 합격, 승진, 당선 등이 있다. 높은 산의 정상에만 눈이 쌓여 있는 꿈 명예롭고 뛰어난 상대방의 인격이나 업적, 성취 등을 상징한다. 고릴라가 산 정상에 올라가는 꿈 지위가 향상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경사 등의 길조이다. 기차가 ..

꿈해몽풀이 산 [내부링크]

잃어버렸던 묘지를 찾았거나 산에서 무덤을 발견하는 꿈 사업이나 직장의 업무 등에 따른 이익과 권리를 얻게 되며, 구하는 소망을 순조롭게 이루게 된다. 자라가 높은 산으로 올라가는 꿈 말단에서 중앙으로 승진하여 올라간다. 진급,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승리 등의 길조이다. 자신이 소를 몰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 부귀를 얻는다. 그러나 남이 소를 끌고 산골짜기 깊숙이 들어가는 것을 보면 그 사람에게 액이 따를 것이다. 자신이 유명한 성악가나 가수가 되어 높은 산에서 노래를 부르는 꿈 바라고 있던 희망이 때가 되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각종 시험에 합격, 입학,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저승사자와 강아지를 따라 산 넘고 물 건너 구름을 타고 저승을 갔다 ..

꿈해몽풀이 빗줄기 빗방울 봄비 보슬비 부슬비 소나기 실비 이슬 장마 [내부링크]

빗줄기 개구리가 빗줄기나 물기둥을 타고 뛰어오르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취직,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 마음먹은 뜻과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용이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땡전 한 푼도 물려받지 못한 가난뱅이가 많은 역경을 딛고 일어서서 입신출세하여 스타가 된다. 자수성가,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입신양명하여 출세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멀리서 쏟아지는 빗줄기에 관한 꿈 상당한 시일이 경과한 연후에 좋은 혜택이 돌아온다. 미꾸라지가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횡재, 재물, 입학, 승진..

꿈해몽풀이 비 [내부링크]

비가 와서 우산을 쓰거나 건물 안으로 피하는 꿈 주위에서 활발하게 좋은 일이 생겨 자신에게 간접적인 혜택과 이익이 얻어지게 된다. 궂은비를 흠뻑 맞고 가는 꿈 신변에 어려움을 겪고 고난을 당한다. 유행성 질환으로 고생을 한다. 큰비가 쏟아지면서 광풍이 사납게 몰아치는 꿈 사람이 죽거나 다치는 사고나 흉험이 발생하게 된다. 하늘에는 해가 떴는데 비가 내리는 꿈 곤란과 장애에 부딪쳐 갈등과 방황을 겪게 되며, 부부 또는 연인 사이에 애정의 풍파나 말썽이 생기게 된다. 하늘에 오색 구름이 떠돌고 비가 쏟아지는 꿈 만사 대길한데, 특히 도를 닦는 스님이라면 큰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다. 논이나 밭에 비가 쏟아져 축축해지는 꿈 재물과 명예, 사업 등에 번성과 안정을 얻고 자녀들과 연관된 기쁨과 영화로움이 따르게 ..

꿈해몽풀이 불꽃 난로불 담배불 모닥불 산불 성냥불 성화 숯불 연탄불 장작불 촛불 화로 화롯불 화재 횃불 [내부링크]

불꽃 강물에 사는 용이 입으로 불꽃을 뿜어내는 꿈 명석한 두뇌발달을 가져다주고 인류사회의 복지향상과 세계평화에 공헌을 하게 된다. 어떤 기사거리를 매스컴을 통해 국민에게 알린다. 꺼져가던 불꽃을 되살아나게 하는 꿈 점차적으로 번창, 부귀하게 될 길몽이다. 공장이 폭발하거나 화재가 발생하여 연기와 불꽃이 타오르는 꿈 사업의 성취와 발전을 이룩하여 부귀를 얻게 되고, 재산과 명예의 융성 및 입신, 출세의 성공을 획득하게 된다. 타버린 잿더미와 검은 연기만 보이고 불꽃이나 화염이 없을 경우에는 반대로 큰 파탄과 손실, 말썽, 불상사 등 흉험을 치르게 된다. 구름 속에서 떨어진 불꽃 덩어리를 본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고급관리가 되어 혁명적인 정책을 내세우게 된다. 그로 인하여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

꿈해몽풀이 불 [내부링크]

가스, 석유, 연탄난로 등에 불을 지피는 꿈 탄생, 출발, 개업, 창업, 창당, 입학, 입사, 취직 등 첫걸음으로 미래를 약속한다. 가스레인지에 파란 불이 훨훨 타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재수 대통하다. 거북선이 바다 위에 떠서 불을 뿜어내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큰 대업을 쌓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입학,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권력장악, 대관, 재물, 돈,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굴 속에서 불을 뿜어내는 꿈 생산업이나 유통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재물, 횡재, 경사 등 행운이 온다.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등에 불이 붙는 꿈 어느 기업, 회사 등에서 정신적, 물질적 사업이 크게 이루어질 징조이다. 나무 두 짐에 불을 질..

꿈해몽풀이 별무늬 별무리 별빛 별자리 별천지 샛별 별똥별 은하수 [내부링크]

별무늬 옷에 별무늬가 화려한 꿈 실제로 몸담은 직장, 직업에서 화려한 깃발을 꽂고 패권을 잡는다. 시험에 합격하여 금의환향한다. 합격, 당선, 승진 등의 길조이다. 별무리 많은 별무리 중에서 하나만이 유난히 크고 빛나는 꿈 많은 사람을 거느릴 수 있는 우두머리가 되고 연예인은 스타가 되며 보통 사람은 복권이나 행운에 당첨되며 입후보한 사람은 무난히 당선되는 등, 보통 때는 어려운 일을 쉽게 이룰 수 있게 된다. 별빛 꽃게의 등에서 별빛이 찬란한 꿈 어떤 단체나 조직의 장이 되어 입신출세하게 된다. 당선, 합격, 승진 등의 길조이다. 책 속에 별빛이 찬란한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승진,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승리, 문서결재, 계약, 낙찰, 수..

꿈해몽풀이 별 [내부링크]

달과 별을 보고 합장을 하는 꿈 신묘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새댁과 부인은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잉태한다. 합격, 승진, 당선, 대길 등의 길운이다. 경리가 장부에 글씨와 숫자가 아닌 별을 그리는 꿈 나갔던 외상값이 무더기로 쏟아져 들어온다. 문서상 길조, 희소식, 재물 등의 길조이다. 나무를 타고 올라가 별을 따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명성을 떨치게 된다. 명예, 성공, 승리,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자격취득, 학위, 상장, 훈장, 임명장, 대소권 장악, 취직, 결재, 계약, 수주, 낙찰, 합의, 승소, 조약, 혼사, 결혼, 임신 등이 있다. 맑은 강물 속에 별이 반짝거리는 꿈 새로운 이념을 창출하여 문명의 씨앗을 낳는다.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

꿈해몽풀이 밭 [내부링크]

남의 밭에 붙은 불이 자신의 집에 옮겨 붙어 활활 타는 꿈 남의 권리, 재산 등을 이전해서 크게 부자가 된다. 논이나 밭에 비가 쏟아져 축축해지는 꿈 재물과 명예, 사업 등에 번성과 안정을 얻고 자녀들과 연관된 기쁨과 영화로움이 따르게 된다. 농부가 밭갈이를 하는 꿈 생각지도 않게 일거리가 많아지고 분주다사하게 된다. 생산, 작업이 있다. 농부가 밭에 씨앗을 뿌리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게 된다. 사업, 주식, 공급, 양식, 양육, 노력 등이 있다. 농촌 풍경에 관한 꿈 생산력을 상징한다. 부농의 웅장한 농가를 꿈꾸면 당신은 가족 부양과 자손 출산에 대한 자신이 있음을 뜻한다. 빈곤한 농촌 풍경은 그 반대의 뜻이 있다. 땅과 밭에서 큰 볍씨나 큰 낟알을 줍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오복과 행운을 늦..

꿈해몽풀이 논 [내부링크]

게를 논에서 잡는 꿈 잡은 게의 수만큼 돈이 생기게 된다. 물이 없는 논을 보는 꿈 물질적으로 부족하여 여유가 없고 정신적으로 사상이나 이념이 한계에 이르렀음을 암시한다. 계단식 논의 논두렁을 세 사람이 각각 걸어가는 꿈 계급적 직무나 일의 편의 등이 각각 다름을 나타낸다. 기러기떼가 논이나 호숫가에 앉아 있는 꿈 먼 곳에서 소식이나 손님이 오거나 자신과 관련이 있는 단체를 지휘할 일이 생기고 그곳에 상관하게 되며 그로 인하여 권세를 얻게 되고 재물이 생기며 의식주가 풍족해진다. 논, 강 등이 얼어붙어 있는데 그곳을 걸어가는 꿈 타개하기 힘든 어떤 일을 추진시키게 된다. 논 가운데 풀이 무성해 보이는 꿈 크게 길하며 재물이 생기고 사업상 좋은 일이 생긴다. 논두렁에서 미꾸라지를 잡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

꿈해몽풀이 논밭 [내부링크]

개간을 해서 논밭을 만드는 꿈 개척적이며 계몽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논밭에 곡식종자를 대규모로 뿌리는 꿈 큰 이로움을 얻거나 재물 및 명예의 획득과 소망의 순조로운 달성 및 발전과 번영이 따르게 된다. 여러 사람들이 논밭에서 일하는 것을 보는 꿈 여러 사람을 고용해서 사업을 하거나 어떤 기관의 협조로 일의 성취를 체험한다. 직접 자신이 논밭에 씨를 뿌리는 꿈 사업이 순탄하게 발전하고 성공, 출세의 발판이나 기회가 마련되어 외국이나 타지로 나가든지 명예의 상승 및 재물, 이권이 늘어나게 된다. 다른 사람을 시켜서 논밭에 곡식을 파종하는 꿈도 부귀해질 징조이다. 함박눈이 논밭이나 산과 들에 내리는 꿈 원하는 소망을 성취하고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며 사업에 순탄한 번창과 발전이 따르게 된다. 제철에 내리는 눈..

꿈해몽풀이 바위 (암벽) [내부링크]

관공서나 학교 정문 앞에 하얀 바위가 우뚝 서 있는 꿈 입신출세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명문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굴속이나 바위 밑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호랑이를 발견하는 꿈 학원, 연구 기관의 우두머리, 연구대상, 쟁취해야 할 권리의 상징물이다. 로프나 징을 사용해서 바위에 오르는 꿈 일을 시작하는데 협조자의 도움을 받아 소원을 달성하게 된다. 기이한 모양의 바위나 절벽 또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는 꿈 장차 풍부한 재물과 이권이 얻어지고 지위와 사업 및 원하는 목표의 순조로운 번창과 발전을 획득하게 된다. 길가에 커다란 바위가 우뚝 서 있는 꿈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는다. 횡재, 재물, 물품 등이 생긴다. 바위, 건물, 동물, 나무, ..

꿈해몽풀이 바람 [내부링크]

가랑잎, 솔잎 등이 바람에 날려와 자신의 집 앞마당에 잔뜩 싸이는 꿈 재물이 모이고, 마당의 쓰레기를 쓸어 불태우면 근심, 걱정이 해소된다. 갈대꽃이 바람에 산들산들 날리는 꿈 마음이 갈대와 같이 흔들거리고 이쪽저쪽 생각이 넘실거린다. 갈대 잎이 바람결에 흩날리는 꿈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모든 것이 매우 어렵고 무척 시련을 겪게 된다. 길가에 먼지바람이 불어오는 꿈 사회 각 분야마다 질서가 어지럽고 혼탁해진다. 교통질서가 마비된다. 길가에 며느리밥풀꽃이 바람에 흩날리는 꿈 친인척이나 주변 사람으로부터 고통과 시달림을 받게 된다. 고생살이를 하게 된다. 꽃잎이 봄바람을 타고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가까운 곳이나 먼 곳에서 사랑, 행복, 희소식을 싣고 나직하게 날아온다. 꽃 같은 사랑과 달 같은 마음을 ..

꿈해몽풀이 바다 (해변 파도) [내부링크]

갑자기 물속에 빠지거나 큰 강물 내지 바다에 떨어지는 꿈 크게 손해 볼 일이 발생할 징조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강이나 바다, 호수 등 물 위를 날아다니는 꿈 예기치 않은 곤란이나 장애가 생겨 재물의 손실이 빚어지게 된다. 강이나 바닷물이 발 밑에 밀려오는 꿈 뜻하지 않은 재난이 닥칠 염려가 있다. 그리고 발이 젖으면 급사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강이나 호수, 하천, 바다를 바라보는 꿈 물이 맑고 잔잔하면 집안이 화평하고 경영하는 일이 번성, 안정되어 발전을 거두게 되며, 파도가 일고 물결이 거칠게 출렁거리면 가정의 평화가 깨어지고 시끄러운 말썽이나 손재, 다툼 등 장애와 곤란을 치르게 된다. 거북선이 바다 위에 떠서 불을 뿜어내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큰 대업을 쌓게 된다. 승진..

꿈해몽풀이 물 [내부링크]

그릇의 물이 넘쳐흐르는 꿈 흘려버린 물만큼 소비가 따른다. 맑은 물이 눈앞에 가득 차 있는 꿈 만족과 안정의 풍부함을 누리게 될 화평의 징조이다. 맑은 물이 눈앞으로 다가오는 꿈 푸른 하늘에 꽃구름을 보듯이 상쾌한 일들이 줄을 잇는다. 사랑의 여신이 꿈을 안고 찾아온다. 웅덩이에서 물이 펑펑 솟아나고, 그 옆 수도에서 물이 콸콸 쏟아져 고인 꿈 사회사업과 기관 또는 회사에 의해서 치부하게 된다. 맑은 물이 솟아나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하는 일마다 척척 이루어진다. 안택신이 도와줘 일약 부자로 살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집안이 풍요롭다. 서재 안에 맑은 물이 고인 꿈 학문과 진리를 깊이 연구하고 각종 문헌 속에 새로운 자료를 얻게 된다. 세숫대야에 물이 맑거나 흐린 꿈 소원 충족 여부와 ..

꿈해몽풀이 무지개 [내부링크]

높은 산 위에 무지개가 쌍으로 떠 있는 꿈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고 입신출세한다. 명예가 있다. 담배 연기가 무지개 빛으로 고아 보이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감상하거나 용돈이 생긴다. 영화구경을 한다. 맑은 연못가에 무지개가 걸려 있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학생은 머리가 트이고 학업성적이 오른다. 무덤 주위에 무지개 또는 아지랑이나 상서로운 구름이 감도는 꿈 점차 모든 일이 순탄한 성취를 거두고 부귀, 번성을 누리게 된다. 무덤 주위가 밝고 찬란하면 이롭고 어둡고 더러우면 흉하다. 무지개가 쌍으로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부부간이나 자식과의 갈등과 충돌이 생기거나 이성과의 삼각관계 내지 부정한 교제나 접촉이 발생하게 된다. 무지개가 쌍으로 떴는데 먼저 사..

꿈해몽풀이 모래 [내부링크]

모래 한 주먹을 꽉 쥐고 있으니까 손 밑으로 빠져나가는 꿈 어렵게 모아둔 재산이 힘없이 새어나간다. 여러 곳으로 지출이 많다. 깨우치지 못한 한 나라의 민족성과 같이 통일성과 응집력이 부족하다. 거북이가 모래밭에서 알을 낳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인기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아 잘 팔린다. 발명, 발굴, 재물, 돈 등의 길운이다. 맑은 물이 찰랑거리는 모래밭을 걸어가는 꿈 마음이 날아갈 듯 시원하고 희망찬 서광이 비친다. 재물, 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모래밭에서 빨간 진주알을 줍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예술작품 전시회에 참석하여 멋진 감상을 하게 된다. 희귀한 문서, 자격증, 학위, 상장, 훈장 ..

꿈해몽풀이 사막 [내부링크]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나는 꿈 어려운 난관에 처해 있는 일들이 서서히 풀리게 될 징조 사막 중간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 실력 발휘를 하지 못하고 운세가 절망 상태에 놓이게 될 징조 사막을 걷거나 탐험하는 꿈 자기 자신에게 뭔가 큰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 끝없이 펼쳐진 사막이나 벌판을 걸어가는 꿈 구하는 소망사나 계획하여 진행하는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장애, 손실 등으로 고민을 겪게 된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나는 꿈 난관에 처하여 어려운 상황에 있던 사업이나 계획한 일이 이루어지고 고단한 자신의 생활이 고통에서 해방되고 희망적인 일이 계속된다. 오토바이를 타고 험한 산과 사막을 횡단하는 꿈 산전수전 끝에 희망찬 꿈이 환히 밝아온다. 현대판 김삿갓이 산 넘고 물 건너 단숨에..

꿈해몽풀이 땅바닥 땅속 [내부링크]

땅바닥 땅바닥에 영롱한 옥구슬이 깔려 있는 꿈 대중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독자로부터 인기를 얻게 된다. 횡재수가 있어 많은 재물이 생긴다.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한다. 땅바닥에 자신의 이름 석자가 쓰여 있는 꿈 사회의 공인으로 입신출세한다. 부모님이 땅바닥에 누워 있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유행성 질환으로 질병이 침노하게 된다. 사고가 발생한다. 물고기를 땅바닥에 떨어뜨려 물고기가 팔딱거리는 꿈 질병을 앓거나 궂은일이 생기는 등 재난이나 손실이 닥쳐서 곤란을 겪게 된다. 남에게 모자를 빼앗기거나 땅바닥에 떨어뜨리든지 바람에 날아가 버리는 꿈 집안에 재난과 말썽이 발생하고 재물과 명예의 손실 및 시끄러운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땅속 갈라진 땅속에 광물질이 끓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작게는 어..

꿈해몽풀이 땅 [내부링크]

가슴에 달고 있던 브로치가 땅에 떨어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지금까지 영화롭던 행운은 사라지고 앞날에 어둠만이 깔린다. 간발의 차이로 벼락을 피하거나 벼락이 땅이나 건물에 부딪쳐 작렬하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는 발전과 영화를 획득하게 되며 직장, 사업운이 밝게 트이게 된다. 간판이 땅에 떨어지는 꿈 하던 사업이 서향에 기울어 칠흑 같은 밤을 맞이하게 된다. 거칠고 메마른 땅에 죽순이 돋아나는 꿈 갖은 고생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희망찬 꿈을 꾸게 된다. 자수성가한다. 땅에 글씨가 또렷하게 보이는 꿈 희귀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문서, 부동산에 필시 경사가 있다. 땅에 금줄이 선명하게 멀리 뻗어져 있는 꿈 새로운 사업에 수출길이 트이고 무역흑자를 낸다. 여행, 출장길이 밝다. 땅에 떨..

꿈해몽풀이 들판 벌판 [내부링크]

들판으로 나가서 놀았다 남자보다도 여자 때문에 어려운 일을 겪게 된다. 미팅을 해도 남자들은 괜찮은데 같이 나간 친구가 더 재수 없이 구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꽝. 들판에 꽈리꽃이 상긋하게 피어 있는 꿈 야외나 휴식공간에서 사람을 만나 좋은 인연을 맺고 즐거움을 갖는다. 가을 들판에 조 이삭이 누렇게 익어 있는 꿈 어떤 생산, 식품, 농업,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상당한 사업 성과를 올린다. 푸른 초원이나 들판을 걸어가거나 한가로이 누워 잠을 자는 꿈 순조롭게 소망을 이루고 재물이 늘어나게 된다. 드넓은 들판에 나무를 심는 꿈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날로 번창하게 된다. 어떤 일에 착수하여 좋은 결실을 얻게 된다. 학생과 재수생은 명문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큰 마을이나 광활한 들판 등..

꿈해몽풀이 대리석 돌덩이 돌멩이 벽돌 부싯돌 온돌 자갈 조약돌 [내부링크]

대리석 사원, 박물관 기타의 대리석 돌기둥이 인상적인 꿈 위대한 사람의 업적 또는 행적을 연구하거나 자신이 업적을 남기게 된다. 대리석 기둥의 건축물에 관한 꿈 고급 관청 또는 비행기 등의 내부와 바꿔놓기이다. 본인이 귀부인이 되어 검정 예복을 입고 대리석 궁전을 걸어 다녔어요. 이념 서적을 보거나 당선, 복권 등과 관계할 것입니다. 돌덩이, 돌덩어리 깊은 물속에서 돌덩어리를 건져내는 꿈 생산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횡재, 선물, 물품과 먹거리가 생긴다. 돌덩이가 큰 바위가 되는 꿈 작은 사업이 큰 사업으로 확대되거나 전세가 더 커진다. 돌멩이 돌멩이를 자꾸 집어던지는 꿈 대인관계나 금전거래, 직업 또는 사업 등과 연관된 다툼 내지 말썽에 부딪치게 된다. 우발적인 사고나 폭력사태가 빚어질 위..

꿈해몽풀이 돌 [내부링크]

고대의 돌칼, 창 등의 무기가 보이는 꿈 오래된 유적지에서 국보급 유물과 보물을 발굴해 낸다.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에 내놓는다. 골짜기를 향하여 돌을 던지는 꿈 가족이나 친구,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아 괴로운 입장에 놓이게 된다. 돌로 된 상자나 두레박, 물통 등을 사용 또는 습득하는 꿈 집안이 번성하여 재물과 권리가 늘어나고 소망사와 계획의 순조로운 성취가 따르게 된다. 돌로 만든 불상이 살아서 움직이거나 부처님이 되는 꿈 단체의 우두머리, 지도자, 선각자 등과 동일시된다. 돌로 만들어진 사자, 해태, 원앙, 용, 뱀 기타의 짐승에 관한 꿈 대체로 업적, 유물, 문헌, 문화재 등을 상징한다. 돌로 우물을 쌓는 꿈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사업체를 구축할 수 있다. 돌로 우상을 쳐부수는 꿈..

꿈해몽풀이 달덩어리 달무리 달밤 달빛 보름달 초승달 [내부링크]

달덩어리 반딧불이 변해 달덩어리가 되는 꿈 무명작가가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여 영예로운 대상을 받는다.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유리창 안으로 밝은 달덩어리가 빨려 들어오는 꿈 타고난 복만큼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는 태몽이다. 달무리 달무리가 오색 찬란한 꿈 결혼생활이 행복해지거나 영광된 일이 생긴다. 달밤 으스름한 달밤에 배꽃이 핀 것을 보는 꿈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 컴컴한 달밤에 상가를 간 꿈 사이가 좋지 않던 사람과 진지하게 상의할 일이 생길 징조 달빛 달빛이 머릿속으로 들어오는 꿈 새로운 진리를 깨닫고 대각을 얻게 된다. 밝은 달빛 아래 동백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심오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거나 훌륭한 작품을 발표한다. 말을 타고 밝은 달빛 속으로 달리는 꿈 신비..

꿈해몽풀이 달 [내부링크]

강물 속에 밝은 달이 떠오르는 꿈 한 시대의 정신문명이 탄생된다. 사회의 새로운 지도자가 탄생되고 밝은 내일을 약속하게 된다. 강물 위로 해와 달이 만나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거나 뜻밖에 행운을 맞이한다. 선남선녀가 문화의 광장이나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아름다운 사랑의 꽃을 피운다. 모란꽃이 변하여 달이 되는 꿈 뱀이 용으로 변해 일취월장하듯, 보통 사람이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대업을 성취하고, 사회의 지도급 인사가 된다. 나무에 걸린 달을 따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이 생긴다. 개가 달을 보고 멍멍 짖는 꿈 태기가 생기고 예쁜 딸을 낳는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며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오신다. ..

꿈해몽풀이 눈꽃 눈보라 눈송이 서리 우박 진눈깨비 함박눈 [내부링크]

눈꽃 산에 눈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인류 문화사에 화려한 꽃을 피운다. 명예, 부귀, 승진, 당선, 합격, 재물, 입학,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앙상한 나뭇가지마다 눈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차원 높은 작품을 창작한다. 새로운 특효약을 발명한다. 눈보라 눈보라가 세차게 날리고 앞이 침침한 꿈 불상사가 발생하거나 궂은일에 부딪치게 된다. 눈송이 주먹만 한 눈송이가 방 안으로 들어와 쌓이는 꿈 재물, 청탁, 축하금 등이 쇄도하게 된다. 서리 서리가 낀 얼음꽃이 곱고 아름다운 꿈 신비한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영화관에서 명화를 본다. 서리가 와서 주위를 하얗게 덮은 것을 보는 꿈 사업이 위축되거나 전염병이 만연되고, 외세의 ..

꿈해몽풀이 눈 [내부링크]

그릇 안에 눈이 소복하게 쌓여 있는 꿈 종교적 의식과 기도를 드리게 된다.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여 큰 업적을 쌓는다. 높은 산의 정상에만 눈이 쌓여 있는 꿈 명예롭고 뛰어난 상대방의 인격이나 업적, 성취 등을 상징한다. 눈 덩어리를 덮어쓰는 꿈 자신의 세력권을 확장하고 사업기반을 닦거나 가정, 직장 등에서 유보됐던 일이 풀린다. 눈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실행하는 일이나 추진하는 사업의 계획 등의 중도에 차질이나 좌절과 실패가 발생하고, 집안에 우환,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 뭉친 눈을 내던져서 깨뜨리는 꿈 금전상의 피해와 곤란한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눈 위에 발자국이 남아 있는 꿈 선인의 흔적과 문헌의 기록을 재조명한다. 혹은 도적, 분실의 징조를 나타내기도 한다. 눈 위에서 스키나 ..

꿈해몽풀이 동굴 석굴 토굴 광산 땅굴 [내부링크]

깊은 바닷속으로 동굴이 보이는 꿈 어떤 특수 권력집단이나 사회단체에서 전문 연구소를 설치하게 된다. 어떤 모체가 되는 물질을 깊이 연구하게 된다. 직관력으로 사물을 꿰뚫는다. 새벽이 되거나 동굴 등의 어두운 곳에서 나오는 꿈 입신양명하며 성공하게 될 길몽이다. 광산을 찾아가거나 금맥을 탐색하는 꿈 어떤 기관에 갈 일이 생기고 일의 성과를 얻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한다. 동서양 고대 의류 수십 점이 토굴에서 발굴되는 꿈 세계적인 고고학적 사료가치를 발굴하거나 귀한 보물을 찾아낸다. 발명, 연구개발, 횡재, 재물, 돈, 창조, 종교서적, 아이디어 등이 있다. 깊은 동굴 속에 분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오래된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한다. 창작, 연구, 발명 등이 있다. 동굴 속에 싱그러운 꽃이 보이는 꿈 ..

꿈해몽풀이 구름 [내부링크]

시커먼 구름이 땅으로 떨어져 내리는 꿈 유행병이 돌게 될 징조이다. 저승사자와 강아지를 따라 산 넘고 물 건너 구름을 타고 저승을 갔다 오는 꿈 온갖 고생과 산전수전으로 많은 체험을 하고 삶의 참 맛을 얻게 된다. 실제로 삶의 선과 악에 따라 신으로부터 심판을 받는다. 구름 속에서 떨어진 불꽃 덩어리를 본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고급관리가 되어 혁명적인 정책을 내세우게 된다. 그로 인하여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되어 부와 명예를 함께 지니게 된다. 구름을 밟고 허공 위를 불안하게 걸어가는 꿈 실행하는 일이나 구하는 소망사가 순탄치 못하고 손실이나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구름의 빛깔이 검은색이면 타인 때문에 고통과 시달림을 겪으며 재물과 명예의 피해를 입게 된다. 진지나 궁성 위에 푸른빛 서광이나..

꿈해몽풀이 광물 강철 광석 구리 금속 동판 쇠 용광로 철공소 [내부링크]

강철 구리나 강철로 만들어진 수저나 젓가락을 습득하든지 새로 구입하는 꿈 재물과 자손이 늘어나며 차츰 사업 및 집안 살림과 지위가 안정, 번성하며 부귀를 얻게 된다. 녹이 슬었거나 훼손, 절단되었을 경우는 중도에 좌절, 손실 및 낭패를 겪는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광석 광석을 선별하는 꿈 어떤 일에 대하여 분야별로 처리한다. 문어발식 경영철학을 한다. 광석을 제련하여 금속을 뽑아내는 꿈 각종 선거에서 당선하여 금배지, 별배지를 달게 된다. 신입사원을 뽑는다. 깊은 갱내로 들어가 금맥을 찾아 광석을 캐내는 꿈 물질과 경제적으로 풍요롭고 가정, 사회, 국가가 부를 누린다는 뜻이다. 파란 광석이 빛나는 꿈 부귀공명하게 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꿈해몽풀이 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내부링크]

계절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꿈 재물 및 이권의 손실로 인해 또는 경제적, 물질적으로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 봄 봄바람 소리가 아련히 들리는 꿈 먼 곳에서 기쁜 소식과 정보를 듣게 된다. 우편물, 전화가 온다. 완연한 봄이라고 느끼는 꿈 어떤 일의 시작, 애정의 표현, 평화의 상징 등을 나타낸다. 초봄에 물을 긷는 꿈 그 년도에 큰집을 사게 되고, 부인 덕으로 재물을 얻게 된다. 봄의 경치가 보이는 꿈 마음의 안전성이나 풍요로움을 나타내는 꿈이다. 봄바람에 꽃봉오리가 발갛게 달아오르는 꿈 남녀는 사춘기로 육체적 성숙함과 이성에 관심을 갖고 첫눈을 뜬다. 봄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꿈 자연의 생명체가 탄생된다. 소비성향이 있는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린다. 봄빛에 새하얀 매화가 산뜻하게..

꿈해몽풀이 계곡 [내부링크]

계곡에 떨어져서 나갈 길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꿈 남성이 여성의 성적 매력의 노예가 되었다는 뜻이다. 여자를 주의하고 절제해야만 한다. 깊은 계곡에 파란 붓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깊은 계곡에 에델바이스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세계적 훌륭한 문학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에 드러낸다. 발명, 발굴, 수도 등의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누런 황룡이 깊은 산 계곡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꿈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린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깊은 산 계곡에서 맑은 물이 흐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맑고 차가운 계곡의 깨끗한 물을 실컷 마시는 꿈 재복과 이권이 늘어나고 명예와..

꿈해몽풀이 강가 강변 개울 [내부링크]

강가 강가에서 한 쌍의 맹꽁이가 붙어서 울고 있는 꿈 자신과 동업을 하던 사람과 사업에서 진통을 겪게 되거나 재수 없는 일을 체험하게 된다. 강가에 제비꽃이 피어 있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레저생활로 놀이문화를 즐긴다. 배가 강가에 바싹 다가가다 가운데로 가는 꿈 부진한 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잘 운영된다. 강변 강변에서 빛나는 수석을 줍는 꿈 태몽으로, 장차 아이가 높은 관리나 관직에 오르고 학자로 크게 성공하게 된다. 강변의 많은 방게가 있는데 자신 때문에 놀라 숨어버리는 꿈 사업을 크게 벌이게 되지만 실속이 없어 아무 소득이 없고 손해를 보게 된다. 강변의 모래밭에서 그릇, 금은보화 등을 캐내는 꿈 얻기 용이한 입지 조건이나 어떤 사업기반에서 인적, 물적 자원을 얻거나 권리를 얻는 사람과 ..

꿈해몽풀이 냇가 냇물 [내부링크]

냇가에 동백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한다. 아이디어, 사무 및 학업성적 향상, 입신출세, 행운 등이 있다. 냇가에서 맑은 물로 빨래를 하는 꿈 실제로 온갖 때가 묻은 공해와 잡념을 떨쳐버리고 깨끗하고 청정한 마음으로 삶을 바로 세워 참되고 명랑하게 살아간다. 참회반성, 수도, 성찰, 사상 전환, 개과천선, 진실, 과거청산 등이 있다. 맑은 냇가에 갈대꽃이 앙증맞게 피어 있는 꿈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맑은 냇가에 라일락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기분이 상쾌하고 뜻밖에 기이하고 신통한 일이 생긴다. 재수대통이다. 맑은 냇가에서 거북이를 잡는 꿈 생산, 유통, 식품,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떼돈을 벌게 된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

꿈해몽풀이 강물 [내부링크]

갑자기 물속에 빠지거나 큰 강물 내지 바다에 떨어지는 꿈 크게 손해 볼 일이 발생할 징조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강물 밑으로 굴이 뚫려 지하철과 자동차가 다니는 꿈 지금 하는 사업이 잘되고 사업성과가 오르게 된다. 국력이 신장되고 수출이 늘어난다. 남녀가 마음이 통해 대화의 꽃을 피운다. 용이 바다나 큰 강물로 들어가거나 용을 본 후 구슬이나 비늘을 얻는 꿈 크게 출세하고 이름을 떨치며 부귀, 번성하는 영화와 발전, 안정을 누리게 된다. 맑은 강물 위에서 큰 호박 하나를 건져내는 꿈 태몽으로, 부인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물품 구입을 한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거두어들이거나 뜻밖에 횡재를 한다. 맑은 강물이 굽이쳐 흐르는 꿈 새로운 문명이 발생되고 훌륭한 지도자가 탄생..

꿈해몽풀이 강 [내부링크]

비가 내린 뒤에 강이나 하천 등에 맑은 물이 불어나 넘실거리며 흐르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지고 좋은 기회와 여건이 생겨서 안정과 번창을 누리게 된다. 흙탕물일 경우는 근심과 손실이 발생되어 곤란을 치르게 된다. 하천이나 강으로 떠내려가거나 바다 위에서 정처 없이 표류하고 있는 꿈 집안에 돌연한 불상사나 질병, 사고 등 좋지 못한 액화가 발생되거나 손재와 경영사의 파탄을 겪게 된다. 큰 강이나 호수, 하천의 물을 안전하게 건너가는 꿈 귀인이 생기고 타인과의 교제 및 거래 등 좋은 인연이 맺어지며 재물의 이득을 얻게 된다. 전에 죽은 사람의 인도로 물을 건너갈 경우는 의외의 불상사나 신병, 우환 등의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하천, 강, 호수 등지에 모래와 조약돌이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이 불어..

꿈해몽풀이 단체 [내부링크]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상하 간에 우애와 사랑을 느끼는 꿈 조화, 균형, 질서가 이루어진다. 조직, 창당, 협동심, 의리, 협약, 귀인, 동업자 등이 있다. 단체로 편을 갈라 굵은 밧줄을 자기편 쪽으로 잡아당기는 꿈 힘겨루기, 싸움, 소송, 장기자랑, 상품판매, 입찰, 시험, 운동 경기, 국제경쟁력, 전략, 전술, 학연, 혈연, 지연, 빈부, 노사 등의 계층 간에 갈등이 발생한다. 학교나 조직에서 학생이나 단체원이 맨손체조 하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학문적인 선전 등에 호응을 해주고 도움을 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단체의 지도자나 최고 관리자에게 임명장이나 직위가 새겨진 명패를 받는 꿈 재산이 날로 늘어나고 일신상으로 입신양명의 기회가 찾아온다. 학교, 기관, 단체 등에서 어떤 통지서가 오는 꿈 그대로의..

꿈해몽풀이 사무실 회사 [내부링크]

사무실 사무실에 모르는 사람이 앉아 있는 꿈 현재의 자리에서 다른 곳으로 바뀌거나 이직과 전직으로 자리를 떠난다. 사무실에 안개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실제로 정감이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친구들과 모여 앉아 얘기꽃을 피운다. 사무실 의자에 편안히 앉아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실업자는 취직이 되고 직장인은 승진하게 된다. 책임완수, 권위가 있다. 사무실 주변으로 사철나무가 푸르게 보이는 꿈 친구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경사와 기쁜 소식을 듣는다. 총회, 파티, 모임 등을 갖는다. 사무실 책상 서랍에 돈벌레가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문서상 길운이 보인다. 횡재, 결제, 계약, 식복 등의 길조이다. 산신령이 집이나 사무실에 나타나는 꿈 뜻밖에 귀인을 만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움을 받게 된다. ..

꿈해몽풀이 화장실 변소 [내부링크]

화장실 부서진 화장실을 고치고 수리하는 꿈 집안 살림이 안정되고 재물이 흥왕 하는 부귀를 얻게 된다. 남녀가 함께 화장실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 간통이나 이익을 가로채려는 사람이 있게 된다. 화장실에서 화장을 하거나 손발을 씻는 꿈 소원 충족, 근심 걱정의 해소, 신분이 돋보이게 될 일과 상관한다. 화장실 위에 큰 박이 많이 열려 있는 꿈 생산, 농수산, 식품,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부자가 된다. 화장실 안에서 어떠한 근심 걱정으로 고민스러워하는 꿈 명예나 지위가 높아지거나 진급할 기회가 생기게도 된다. 화장실 욕조 안에 잉어가 보이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먹거리, 물품 등이 생긴다. 화장실이나 오물 속에 빠져서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꿈 돌연..

꿈해몽풀이 강당 도서관 독서실 학원 대학 [내부링크]

강당 교실이나 강당에서 공부를 하는 꿈 사법처리와 연관된 문제로 조사를 받거나 공공기관에 출두하여 어떤 일을 마무리 지어야 할 말썽 및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교실이나 강당에서 면접시험을 보거나 유명 인사나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꿈 원하는 소망이나 구상하는 계획 및 경영사 등에 불안이 생기고 기대가 엇갈리는 혼란이나 애로를 치르게 된다. 교실이나 강당에서 유명 인사의 초청 강의를 듣거나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꿈 현재 추진 중인 일에 장애가 발생하여 심사숙고하게 되며 면밀한 검토의 시간을 갖게 된다. 학교 강당에 관한 꿈 큰 집단, 병영, 교회, 재판소, 국회 등의 바꿔 놓기가 될 수 있다. 도서관 도서관에 들어가 보니 책이 가득한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아이디어, 연구개발,..

꿈해몽풀이 학교 [내부링크]

거북이를 타고 학교로 들어가는 꿈 이른 아침 어린 태양이 용광로 불꽃처럼 빨갛게 햇살을 터뜨린다. 이렇듯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명문학교에 들어간다. 국방학교 교수나 군사 전략가로부터 강의를 듣는 꿈 윗사람으로부터 삶의 지혜와 덕담을 듣게 된다. 청강이 있다. 걸어서 학교 정문으로 들어가는 꿈 정문으로 들어가는 꿈은 높은 점수로 합격을 하고, 뒷문으로 들어가는 꿈은 예비 합격자나 특별 케이스로 합격하여 입학하게 된다. 당선, 취직을 한다. 관공서나 학교 정문 앞에 하얀 바위가 우뚝 서 있는 꿈 입신출세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명문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학교 건물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꿈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처럼 여태껏 공들인 탑이 무너진다. 실수,..

꿈해몽풀이 교실 [내부링크]

교수가 교실에서 강의를 하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깨닫고 새로운 지식과 배움을 얻게 된다. 학교 교실마다 봉황새와 용이 보이는 꿈 실제로 학교에서 학문 탐구와 진리를 연구하고 많은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취득, 입신출세, 재수대통 등이 있다. 학교 교실 안에 뭇사람이 앉아 있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정기총회와 모임을 갖고 중대 안건을 심도 있게 토론하게 된다. 강의 참석, 회의, 연회, 파티, 관람, 대회 등이 있다. 학교나 교실, 선생, 교단, 칠판 등을 보거나 사용하는 꿈 심리적 부담과 충동 및 어떤 비밀이나 실제와 달리 위장되거나 가려진 문제 등과 연관된 갈등, 방황으로 장애와 손실이 따르게 된다. 수업을 하러 교실에 갔는데 ..

꿈해몽풀이 천장 [내부링크]

방 천장에서 구렁이가 떨어져 죽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식구 한 사람을 잃게 된다. 질병, 실패, 사망 등 불운이 생긴다. 천장이 무너진 구멍으로 새가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고위층을 통해서 사업 성과, 작품 등이 크게 이루어진다. 방 천장 구멍을 뚫고 쥐가 떨어져 죽는 꿈 집안에 질병이 생기고 우환이 들끓게 된다. 도둑, 불길, 실물수 등의 사고가 생긴다. 천장에 거미줄, 전선 등이 이리저리 얽혀 있는 꿈 두통을 앓거나 고위층에 청탁한 일이 언제 성사될지 모른다. 천장에 청룡, 황룡이 얽히어 날아가고 있는 그림을 보는 꿈 업적, 작품 등이 어떤 기관을 통해서 선전 광고되고 명예가 주어진다. 전화기가 천장이나 전신주에 매달려 있어 전화를 하지 못하는 꿈 사업 청탁이 막연하게 된다. 천장에 연꽃무늬가 ..

꿈해몽풀이 창문 [내부링크]

고층 건물의 창문을 열어 놓고 앉아 밖을 내다보는 꿈 어떤 일을 세상에 제기하고 그 반응을 관찰할 일이 생긴다. 밖에서 들여다보는 집 창문에 불빛이 환하게 보이는 꿈 그 집의 사람이나 어떤 기관에서 자신 또는 자신의 일을 환대하게 된다. 열린 창문에 관한 꿈 사랑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하며, 닫힌 창문은 짝사랑을 의미하고 있다. 꽃잎이 봄바람을 타고 창문으로 날아 들어오는 꿈 가까운 곳이나 먼 곳에서 사랑, 행복, 희소식을 싣고 나직하게 날아온다. 꽃 같은 사랑과 달 같은 마음을 싣고 봄빛에 바람 따라 꽃잎 따라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고 님을 찾는다. 밝은 창문으로 햇빛이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는다. 비가 창문으로 들이치는 꿈 사업, 업적, 성과 등이 사회적으로 인정받는다..

꿈해몽풀이 빈집 새집 옆집 헌집 집터 [내부링크]

빈집 결혼한 사람의 꿈에 빈집이 나타나는 꿈 부부간의 애정의 결핍과 가정생활에 대한 불만을 나타낸다. 자신이 도둑질을 하기 위해 남의 빈집에 침입하는 꿈 다행스럽게 큰 손실이나 파탄의 장애를 모면하거나, 남의 구설, 훼방 및 말썽으로부터 몸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이 살지 않는 폐 가옥 또는 낡은 빈집에 들어가 서성거리는 꿈 예기치 않은 불상사나 중병 또는 손재, 허망 등 액화가 생기고 불안과 실패를 치르게 된다. 빈집에서 사람이 나오는 꿈 흉험과 재난이 발생될 징조이며 혼백이 육신을 벗어 나오는 형국으로 판단한다. 빈집이나 을씨년스러운 집, 부서져 버려진 집 등은 애정관계의 부조화나 결핍, 불만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빈집에 홀로 누워 있는 꿈 혼담, 계약 등이 오랜 시일 후에나 성사된다. 빈집에..

꿈해몽풀이 집 [내부링크]

집 밖에 있던 양을 끌어다 안에 매는 꿈 집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어질고 착한 며느리, 아내를 맞이하거나 가정부 등을 구하게 되고 재물을 얻어 풍요롭고 편안한 가정을 꾸미게 된다. 두꺼비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재물과 돈이 나가게 될 징조. 질병, 사고, 사업실패 등을 예시하는 흉몽 자라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재산이 줄게 될 징조. 실패, 우환, 지출 등 불운을 암시하는 흉몽 거미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재산과 재물이 점점 줄어들고 쓸데없는 지출이 많아질 징조. 사업이 기울고 갖가지 우환이 발생할 것을 암시하기도 볏가마를 집 밖으로 내 가는 꿈 가정에서는 재물의 손실이나 실물을 의미하며, 직장에서는 직원의 감원을 의미한다. 차 머리가 집 밖으로 향해 있는 꿈 자신의 일이..

꿈해몽풀이 잔칫집 중국집 찻집 처가집 초가집 초상집 친구집 친정집 친척집 판자집 한복집 횟집 [내부링크]

잔칫집 잔칫집에 똥파리들이 들끓었던 꿈 좋은 일에 난데없이 불청객이나 괴한 등이 침입하여 난리법석을 떨게 될 징조 잔칫집에서 술에 취해 쓰러진 꿈 계획한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연인과 다툴 일이 있거나 걱정거리가 생길 징조. 건강이 나빠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므로 자신의 건강에 각별히 주의 중국집 애인과 함께 중국집에서 음식을 먹은 꿈 혼담에 좋지 않은 문제가 생기거나 사업상의 일에도 의견이 서로 엇갈려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 찻집 찻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사람이 사는 곳에서 밝은 희망과 사랑, 행복이 있기에 인연 속에서 희로애락을 낳는다. 총회, 연회석, 파티, 동문회, 문화관, 모임, 계 등이 있다. 처갓집 처갓집에 관한 꿈 실제의 처갓집이 아니면 거래처 또는 자신의 일거리를 부탁한 장..

꿈해몽풀이 꽃집 떡집 돌집 무당집 빵집 쌀집 삼촌집 수선집 술집 외갓집 이웃집 [내부링크]

꽃집 꽃집에서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게 피어 있는 꿈 집안에 예쁘고 아름다운 꽃과 같은 경사가 있고 속속 꽃봉오리가 톡톡 터져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사랑과 행복, 꿈과 희망, 멋과 낭만 등이 철철 흐른다. 떡집 떡집 진열장이 한눈으로 들어오는 꿈 고사가 있거나 집안에 잔치와 파티가 열리게 된다. 작품감상, 구경거리, 마케팅, 상거래, 감기증세, 마음의 욕구 등이 있다. 돌집 돌집을 짓는 꿈 주식회사, 교회, 학원, 연구소 등을 설립하거나 학문적인 업적을 남기게 된다. 무당집 무당집에 가서 푸닥거리를 한 꿈 자기가 해 놓은 일이 공개되고 거기에 따라 구설이 있을 징조 빵집 빵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실제로 아늑하고 청아한 분위기 있는 곳에서 젊은이들이 쉬어간다. 쌀집 쌀집에 쌀과 잡곡이 많이 쌓여 ..

꿈해몽풀이 지붕 [내부링크]

거적을 펼쳐서 대문, 지붕, 울타리 등에 벌려놓는 꿈 집안에 사고나 불상사 등 심각한 재난 내지 우환이 생겨서 곤란과 손실을 겪게 된다. 까치가 지붕 위에서 울고 있는 꿈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객지에 나간 자식이 돌아온다. 경사, 기쁜 소식이 온다. 낡고 허술한 지붕이나 쓰러져 황폐해진 지붕을 보는 꿈 정신적인 갈등과 방황 및 불안정한 주변 상황을 의미한다. 낡은 지붕, 쓸어져 가는 지붕에 관한 꿈 빈집처럼 사랑이 없거나 사랑을 잊은 쓸쓸한 마음을 뜻한다. 남의 집 담장이나 지붕을 뛰어 넘어서 자신의 집으로 들어오는 꿈 좋지 못한 불상사나 실패 등 궂은일이 발생되어 피해나 말썽을 치르게 된다. 남의 집 지붕 위에 자신이 올라가 있는 꿈 부모나 가장에게 흉험이 있다. 단풍나무나 소나무가 지붕 위에 자라는 ..

꿈해몽풀이 주택 (원룸) [내부링크]

주택 연립주택 안에 이삿짐이 보이는 꿈 공동주택으로 이사 수가 있거나 복잡한 일거리가 생기게 된다. 자신의 주택이나 전답을 저당 잡히는 법 절차를 문서로 이행하는 꿈 사업이나 명예에 관련된 기쁜 일이 생기든지 안정, 발전을 누리게 된다. 공동주택이나 단독주택 중간에 오색 무지개 띠가 감싸져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금시발복, 대길하다. 저당 잡힌 집을 할 수 없이 팔거나 주택이나 건물을 양도해 주는 꿈 직장이나 사업의 실패, 좌절 및 재산의 낭패나 가정의 풍파 등 장애, 액운이 발생하게 된다. 소형 주택에서 대형 아파트로 이사 날짜를 잡아놓는 꿈 현실이 실제와 같고 하급관청에서 상급관청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진급 발령, 당선, 자격취득, 각종 시험합격, 승진, 변동, ..

꿈해몽풀이 주방 [내부링크]

불꽃이 부엌이나 주방에서 치솟는 꿈 예상하지 못했던 재물의 손실이나 사고 또는 낭패가 발생하게 된다. 부엌, 주방에 들어가서 물을 마시는 꿈 먼 곳에 있는 친인척에게서 소식이 오거나 안부를 듣게 된다. 주방에서 슬피 우는 꿈 재물손실, 가정의 불화, 파탄 등 궂은일이 생겨서 액화를 치르게 된다. 백정이 소를 도살하거나 푸줏간이나 주방에서 고기를 썰고 자르는 것을 보는 꿈 주로 질병이 발생하거나 집안에 재물의 손실 내지 어려운 일이 발생하게 된다. 도살된 고기를 끓이고 굽거나 먹는 꿈도 비슷한 흉몽이다. 주방이 한집에 두 군데 있는 것을 보는 꿈 집안에 심각한 말썽이나 불화가 일어나 식구들 간에 의리가 손상되며, 재물이 흩어지고 경영하는 일에 장애가 생겨 성취를 거두기 힘들고 두 집 살림을 차리거나 분가 ..

꿈해몽풀이 부엌 [내부링크]

불꽃이 부엌이나 주방에서 치솟는 꿈 예상하지 못했던 재물의 손실이나 사고 또는 낭패가 발생하게 된다. 부엌, 주방에 들어가서 물을 마시는 꿈 먼 곳에 있는 친인척에게서 소식이 오거나 안부를 듣게 된다. 부엌으로 반찬거리를 많이 들여오는 꿈 빠른 시일 내에 사업 자금이나 일거리 등이 생긴다. 부엌에 있는 거미가 점점 커져 황소 만하게 보이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엌의 살림살이도 알차게 장만하여 부자가 된다. 반찬거리가 부엌에 가득 쌓여 있는 꿈 사업을 계획해 놓고도 자금이 없어 실행에 옮기지 못했으나 사업자금이 곧 해결된다. 부엌 가마솥 안에 물이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부하게 될 길몽이다. 부엌에 모란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실제로 부엌 살림살이가 깔끔하고, 맛있는..

꿈해몽풀이 거실 [내부링크]

말이 거실이나 방안에 들어오는 꿈 배우자나 연인이 다른 마음을 품거나 바람이 나서 외부 사람과 교제하게 될 풍파의 징조이다. 대청마루, 거실 등에서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노는 꿈 아주 서럽고 슬픈 일을 당하게 되거나 상복을 입게 될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마루나 거실에 핑크색 고운 비단을 깔아놓은 꿈 실제로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발생하고 즐거운 쾌감을 맛보게 된다. 결혼식, 첫출발, 사랑과 행복, 희망 등의 길조이다. 거실에 진달래꽃이 상긋 이 피어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꽃 같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감돈다. 마루, 거실 등에서 슬피 우는 꿈 좋지 못한 우환이나 궂은일이 생겨 애통해하게 된다. 가위가 거실 내지 상점 진열대에 놓였거나 누가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의 거래에 따른 ..

꿈해몽풀이 마루 [내부링크]

대청마루, 거실 등에서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노는 꿈 아주 서럽고 슬픈 일을 당하게 되거나 상복을 입게 될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마루나 거실에 핑크색 고운 비단을 깔아놓은 꿈 실제로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발생하고 즐거운 쾌감을 맛보게 된다. 결혼식, 첫출발, 사랑과 행복, 희망 등의 길조이다. 마루에 관한 꿈 마루는 부서, 사업장, 중계소, 접수부, 등용 기관 등을 상징한다. 마루에 누워 제비 똥을 맞는 꿈 외상값을 받거나 힘 안 들이고 공돈이 생긴다. 횡재, 재물, 선물 등이 생긴다. 쥐가 감자나 고구마를 물어다 마루 밑에 소복하게 쌓는 꿈 장사에 이득을 보고 가정에 먹을 것이 생긴다. 재물, 물품, 식품, 먹거리 등이 지천이다. 마루, 거실 등에서 슬피 우는 꿈 좋지 못한 우환이나 궂은일이 생겨 ..

꿈해몽풀이 마당 [내부링크]

사슴이 집 마당에 있는 꿈 사슴은 신령님의 사랑을 받는 동물로서 행운의 상징이며, 명성과 재물 등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마당에 정원수가 무성하게 자라는 꿈 가업이 번창하고 일족이 화합하여 안정을 누리며 재물이 쌓이고 명예가 높아지는 즐거움이 얻어지게 된다. 마당에 고추를 널어놓은 꿈 사업을 벌일 일과 관계하고, 고목에 고추가 열리면 합자 형식의 사업을 해서 이득이 생긴다. 마당 한가운데 있는 우물이 불어나서 집안에 가득 차는 꿈 그동안 계획하던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그로 인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푸른 청파단 묶음이 마당에 수북히 쌓여 있는 꿈 문헌의 많은 자료를 수집하여 국학 및 경영학 총서로 출판한다. 재물, 돈, 횡재, 물품, 식복, 사업, 일거리, 무역 등이 있다. 마당에 있는 여러 마리..

꿈해몽풀이 정원 [내부링크]

마당에 정원수가 무성하게 자라는 꿈 가업이 번창하고 일족이 화합하여 안정을 누리며 재물이 쌓이고 명예가 높아지는 즐거움이 얻어지게 된다. 정원에 핀 붉은 꽃에 관한 꿈 화재가 발생하게 된다. 여자가 이 꿈을 꾸면 화재 또는 생리를 암시한다. 정원에 있는 뽕나무를 톱으로 자르는 꿈 집안에 우환과 질병이 침노하고 부모님의 신변에 액이 낀다. 실패를 하게 된다. 정원에 상사화가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못다 한 일을 성취하게 된다. 정원수의 나뭇가지를 잘라내는 꿈 도난과 분실 및 재물의 손실과 집안 식솔이나 아랫사람들로 연관된 피해 내지 손실, 말썽에 부딪치게 된다. 흙으로 정원을 돋우는 꿈 하고 있는 일에 기반을 튼튼히 닦아 날로 번창하게 된다. 마당, 정원이 넓은 꿈 어떤..

꿈해몽풀이 절벽 언덕 [내부링크]

절벽 기이한 모양의 바위나 절벽 또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는 꿈 장차 풍부한 재물과 이권이 얻어지고 지위와 사업 및 원하는 목표의 순조로운 번창과 발전을 획득하게 된다. 산정, 언덕, 절벽 등에 오르기 힘든 꿈 목적, 소원 등을 달성하는데 고통과 위험이 따르고, 생활고에 직면하게 된다. 암흑, 절벽 등으로 암담해지는 꿈 소원, 사업 등이 절망 상태에 놓인다. 절벽 위나 큰 바위꼭대기를 향해 기어오르는 꿈 여러 가지 장애와 곤란 등 불안스러운 상황에 부딪쳐 손실과 방황을 겪게 되지만, 온갖 모진 고생 끝에 희망찬 승리감을 느끼게 된다. 절벽 위에서 실족하거나 떠밀려 바닥으로 추락하는 꿈 비밀스럽게 진행되던 일이나 감춰진 문제들이 노출되거나 심리적인 갈등과 방황 및 주위 여건의 말썽 내지 불안요소로 인해 실수..

꿈해몽풀이 응접실 인쇄소 전신주 전쟁터 지하실 창고 철학관 출판사 폐허 폭포수 풍경 하수도 하수구 하천 항구 회의실 [내부링크]

응접실 응접실에 개나리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방을 새롭게 아름다운 분위기로 꾸미고 손질하여 신혼의 꿈을 되살린다. 총회, 동창회, 잔치, 파티 등으로 모임을 갖는다. 응접실에 관한 꿈 응접실은 외교, 외무, 외근, 사교 등의 일과 관계된 기관 부서, 사업장 등이다. 응접실에 국화가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각종 회의나 모임을 갖고 즐거운 파티를 열게 된다 문화의 잔치, 경사가 생긴다. 응접실에 난초꽃이 피고 향이 그윽한 꿈 친구나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얘기꽃을 피운다. 상봉, 계약, 협조, 조약, 세미나, 회의, 모임, 행운 등이 있다. 응접실에 달리아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하루 온종일 즐거운 얘기꽃을 피운다. 경사, 파티, 세미나, 토론, 총회, 동..

꿈해몽풀이 베란다 벽보 벽 복덕방 복도 부둣가 사육장 서재 석굴 석탑 섬 아파트 약수터 언덕 연못 온천 울타리 [내부링크]

베란다 베란다에 관한 꿈 베란다는 마루나 툇마루와 동일한 해석이 가능하고, 발코니는 선전 무대, 고급에 속하는 일 등을 표현하는 어떤 장소적 의의가 있다. 벽보 벽보에 자신의 이름이 붙어 있는 꿈 각종 시험에 합격하거나 승진하게 된다. 당선, 선전광고, 명예 등이 있다. 벽 벽에 관한 꿈 벽은 한계점, 세력 기관, 단체, 협조 기관, 절망의 대상, 방비, 주체성 등을 상징한다. 벽의 내면과 외면은 각각 내향성과 외향성의 사건과 관계된다. 담벼락에 금이 가서 쓰러질 것 같은 꿈 기관이나 사업체에 내분이 생기거나 업적에 손상을 입는다. 국경과 장벽을 부수고 무너뜨리는 꿈 적을 화해로, 사상을 민족애로, 대립을 통일로 이어 겨레의 장을 연다. 합의, 통일, 결합, 성공 등의 길운이다. 밀폐된 곳으로 안내원이 ..

꿈해몽풀이 가로등 개찰구 개천 건물 건재상 계단 고물상 고향 공장 광장 기둥 도랑 도시 등대 마루 목공소 목욕탕 [내부링크]

가로등 가로등 밑에서 일을 하거나 서 있는 꿈 협조자, 협조 기관 등에 의해서 근심 걱정이 해소된다. 개찰구 개찰구에 관한 꿈 관문과 같이 사회적, 도덕적 감시의 의미가 강하다. 개천 하수도, 하수구, 도랑, 개천 등에 관한 꿈 선과 악, 맑음과 흐림 등의 엄격한 구별에 대한 반발심의 표현이다. 건물 건물이 저절로 부서지는 꿈 자연적으로나 외세에 의해서 사업이 새로워진다. 찬란한 건물이 공중에 떠 있는 꿈 자신의 업적, 조직체 등이 세상에 공개되며 또 과시할 수 있다. 고층 건물에 관한 꿈 일의 순조로운 진행을 암시한다. 작은 빌딩인 경우에는 자신의 일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사람들이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 건물이 무너진 꿈 막강하게 형성되어 오던 세력이 무너지고 새로운 세력이 주도권을 잡게 된다. 건..

꿈해몽풀이 우주 행성 [내부링크]

우주국과 지구국 간에 통신하는 꿈 실체 천기와 지기가 통하여 새로운 물질을 낳고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온갖 새로운 정보와 소식을 방송매체를 통해 듣게 된다. 우주선을 타고 우주 정거장에 착륙하는 꿈 자연의 신비한 곳에서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우주국과 무선국 간에 통신이 두절되는 꿈 실제로 통신과 전화가 불통되어 국, 내외적으로 통신 마비 현상이 초래된다. 우주기지에서 우주인들이 회의를 갖는 꿈 세계 국제회의나 각 종교 지도자들이 모여 회의를 개최한다. 모임이 있다. 하늘 우주국에서 직접 송신하는 꿈 감각이 아닌, 천기와 영기를 통해 정신과 마음속으로 들어와 천문과 진리를 깨닫고 큰 대각을 얻게 된다. 긴급정보, 희소식, 전보, 전화 등이 있다. 우주기지를 건설하는 꿈 특수한 조건하에 사..

꿈해몽풀이 우물 [내부링크]

우물에 물건을 빠뜨리는 꿈 예기치 않은 사고나 좋지 못한 일이 생겨서 큰 피해와 곤란을 겪게 된다. 우물에 빠져서 놀라거나 허우적거리는 꿈 질병이나 예기치 않은 사고 등의 우환을 겪게 된다. 우물에 빠지거나 일부러 들어가 나오지 못하는 꿈 옥살이를 하거나 원한이 길며 모함에 빠진다. 우물에서 물을 길어 오는 꿈 사회사업이나 공동 기관, 회사 등에서 성공하고 재산을 모은다. 우물에서 물을 퍼 올려 그릇에 담는 꿈 주식에 투자하여 많은 이익배당금을 받는다. 생산, 식품,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돈을 많이 번다. 직장, 사회, 정부 등에서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한다. 잉어를 강에서 잡아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 크게 출세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되거나 공직에 오르게 되어 명예를 얻게 된다. ..

꿈해몽풀이 외국 해외 [내부링크]

밭을 매다 햇빛에 반짝이는 20원짜리 외국돈을 주은 꿈 실제로 2년 후에 회사원으로 취직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사람과 악수를 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국제 간에 문서상 수교통상 조약이나 외국 바이어와 수출입 계약을 한다. 외국어로 능숙하게 이야기하는 꿈 자신이 성적으로 성숙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외국인을 만나는 꿈 최근에 건강운이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외국의 정치인들과 마차를 타고 축구장에 가서 우리나라가 승리하는 것을 보는 꿈 선거에 승리하거나 자신의 주장이 통과된다. 남편이 먼 곳에 있는 여자나 외국 여자와 성관계를 하는 꿈 실제로 아리따운 애첩을 두고 이따금씩 단꿈을 꾼다. 사업가는 국내외의 지점, 지사를 두어 상품판매전략에 혁신을 꾀한다. 외도, 출장, 여행, 상봉 등이..

꿈해몽풀이 옥상 [내부링크]

건물 옥상에 맑은 물이 괴어 있는 꿈 재수가 대통하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사업 성과, 행운 등이 있다. 건물 옥상에서 바라다보니 발전된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 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진리탐구, 청사진, 구경 등을 하게 된다. 건물 옥상에 올라가는 꿈 장사가 잘되고 상사에게 인정받게 된다. 벼가 지붕 위나 옥상 위에서 자라는 꿈 명예나 직장에 관련된 기쁨을 얻게 되고 가업이 번창하고 재산이 풍족해지는 등 평안을 누리게 된다. 옥상 광고탑에 네온사인 불빛이 휘황찬란한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즐거운 파티나 무도장에서 화려한 멋과 달콤한 낭만을 즐기게 된다. 분위기 있는 곳에서 애인과 같이 단꿈을 꾼다. 명화감상, 동문회, 연회석, 환영식, 졸업식, 불꽃놀이, 모임..

꿈해몽풀이 아파트 [내부링크]

아파트 공간이 넓고 확 트이게 보이는 꿈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일들이 순순히 잘 풀리고 알찬 미래가 환히 밝아온다. 어둡고 암울했던 과거사는 지나가고 새로운 행운의 장이 열린다. 아파트에 있는 꿈 라이벌을 조심해야 한다는 경고이다. 새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꿈 현실이 실제와 같고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 개혁을 한다. 아파트를 갖게 되는 꿈 가족 간의 분쟁을 암시하고, 다른 사람의 아파트였다면 사업상의 문제가 일어나게 된다. 고층 아파트가 굉음 소리를 내며 무너지는 꿈 천재지변으로 대형사고가 일어난다. 참변, 죽음, 실패, 불길 등이 발생한다. 소형 주택에서 대형 아파트로 이사 날짜를 잡아놓는 꿈 현실이 실제와 같고 하급관청에서 상급관청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진급 발령, 당선, 자격취득..

꿈해몽풀이 노점상 포장마차 빵집 식당 제과점 음식점 커피숍 찻집 [내부링크]

노점상, 포장마차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 포장마차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실제로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거리에서 오징어 다리와 소주잔에 정이 철철 흐른다. 오다가다 만난 정, 콧등이 찡한 정, 햇병아리 정 등이 있다. 빵집, 제과점 빵집에서 친구나 애인을 만나는 꿈 실제로 아늑하고 청아한 분위기 있는 곳에서 젊은이들이 쉬어간다. 제과점, 식당에 들어가는 꿈 자신을 여러 사람 앞에 내세우고 싶어 하는 심리표현이다. 식당 식당에 많은 식기를 쌓아 놓은 것을 보는 꿈 어떤 기관에서 많은 사람을 부리거나 사업의 성과를 보게 된다. 식당 옆 화장실에 들어가는 꿈 창녀와 관계하고, 변소 문이 열린 곳을 들여다보면 음탕한 여자를 만난다. 제과점, 식당에 들어가는 꿈 자신을 여러 사람 앞에 내세우고 싶어 하는 심리표현이다...

꿈해몽풀이 여관 [내부링크]

술집, 여관 등 요식업소에 출입하는 꿈 주변 환경에 의한 갈등과 유혹 및 대인관계에 따른 곤란 또는 재물의 손실과 장애를 겪게 된다. 여관이나 호텔 등 투숙할 곳을 찾아도 마땅한 곳이 발견되지 않는 꿈 주변 여건의 제약 및 장애로 마음의 방황과 불안정을 겪게 되며, 애정 또는 이성관계의 문제로 손실을 치르게 된다. 여관이나 호텔 안으로 들어가는 꿈 계획하는 일이나 진행사업, 맡겨진 책임 등의 완수가 어렵고 장애 내지 난관이 생겨 도중에 좌절하게 된다. 여관이나 호텔에서 나오는 꿈 곤란과 근심 및 장애가 타개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좋은 여관에 숙박하는 꿈 호기심이나 모험심에 대한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초라한 여관에 숙박하는 꿈 호기심이나 모험심을 채울..

꿈해몽풀이 호텔 [내부링크]

여관이나 호텔 등 투숙할 곳을 찾아도 마땅한 곳이 발견되지 않는 꿈 주변 여건의 제약 및 장애로 마음의 방황과 불안정을 겪게 되며, 애정 또는 이성관계의 문제로 손실을 치르게 된다. 여관이나 호텔 안으로 들어가는 꿈 계획하는 일이나 진행사업, 맡겨진 책임 등의 완수가 어렵고 장애 내지 난관이 생겨 도중에 좌절하게 된다. 여관이나 호텔에서 나오는 꿈 곤란과 근심 및 장애가 타개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정장을 하고 호텔 로비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관혼상제에 찾아가 인사를 하게 된다. 지성인이 숨을 쉬는 문화예술의 공간에서 친구나 애인과 같이 멋과 낭만을 즐긴다. 상봉, 합의, 계약, 약속, 총회, 모임 등이 있다. 호텔, 여관에 관한 꿈 여러 사람이 와서 자는 곳이라는 인상 때문..

꿈해몽풀이 병원 약국 침술원 한의원 [내부링크]

병원 교도관 또는 정신병원의 간수가 되어 죄수 또는 환자들을 감시, 통솔하는 꿈 심리적 갈등과 불안정이 손실을 초래하게 되며, 어떤 비밀이나 독립욕, 의뢰심 등에 의한 피해 내지 재물 소모가 빚어지게 된다. 자신이 큰 병에 걸려서 수술을 받다가 병원에서 죽는 꿈 집을 사고 팔 일이 생기고 결혼이 성사되며,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작업 중인 작품이 완성된다. 병원 대기실에 앉아 있는 꿈 실제로 지병이 오래가거나 매우 고통스럽게 느끼게 된다. 기대, 만남이 있다.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꿈 실제와 같은 꿈일 수도 있고, 또한 업무나 일거리를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확실하게 검사를 받게 된다. 진료, 심사, 검사, 판결, 의뢰, 협조, 일거리 등이 있다. 병원에 관한 꿈 타락하고 있는 자신에게 미치는 ..

꿈해몽풀이 방 [내부링크]

복덕방에서 방과 집을 구하는 꿈 실제로 부동산 매매관계가 있거나 이전, 이사수가 있다. 청탁, 전, 월세 등이 있다. 걸레를 들고 방과 마루를 깨끗이 닦는 꿈 두텁고 아늑한 사랑을 의미한다. 안택, 수신, 일거리 등 여러모로 분주다사하게 된다. 방바닥 구들장이 꺼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이 침노한다. 사고, 실패, 화재, 질병 등의 불운이 닥친다. 방바닥에 엎드려 우는 꿈 가족에게 불길한 일이 발생하게 될 흉몽이다. 방바닥에 핏물이 고여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식품, 선물, 일거리 등의 길운이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던 방바닥이 따뜻하다고 느껴지는 꿈 어려운 상황에서 협조자를 만나 혜택을 입어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유복해진다. 방바닥에 뿌리를 둔 거목이 천정을 ..

꿈해몽풀이 골방 공부방 건너방 사랑방 다락방 바깥채 베란다 안방 침실 [내부링크]

골방 골방에 관한 꿈 골방은 입원실, 첩, 식모, 일꾼 등과 관계된 일의 상징 부위 거나 어떤 기관의 부속되어 있는 직종과 관계한다. 다락이나 골방에서 잠을 자거나 누워 있는 꿈 식구나 아랫사람들과 연관된 우환이나 손실이 발생되어 피해를 입거나 곤란을 겪게 된다. 공부방 방울새 울음소리가 공부방에서 들리는 꿈 학생은 두뇌계발이 되고 학업성적이 오르게 된다. 음치가 목청이 터져 명가수가 된다. 정보와 희소식을 듣게 된다. 학이 공부방으로 들어오는 꿈 새로운 학문의 장이 열린다. 건넌방, 사랑방 건넌방이나 사랑방 또는 야외에서 장기를 두는 꿈 외국의 전쟁을 대신해서 보는 꿈이다. 건넌방에 관한 꿈 건넌방은 기관의 부속 건물, 회사의 지부, 외근관계 부서 등을 상징한다. 집안의 안방보다 사랑방이 더 커 보이는..

꿈해몽풀이 미용실 [내부링크]

미용실에서 머리를 아름답게 매만져주는 꿈 외출이나 여행 갈 준비를 하게 된다. 예술작품 창작, 미의 창조, 디자인 등의 길운이다. 미장원에 갔는데 자기보다 먼저 머리를 깎고 있는 사람을 보는 꿈 회사, 단체 등에서 동료가 성과를 올리고 실력을 인정받아 자기보다 먼저 진급, 승진을 하게 된다. 이발관에서 머리를 깎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하는 일마다 수월해진다. 기분전환을 한다. 자신보다 먼저 이발한 사람이 있는 꿈 자신보다 진급이나 전근이 빨리 이루어진 사람이 있게 된다. 면도나 이발을 하는 꿈 매사가 만족스럽게 진행되고 꼬였던 일도 속시원히 풀릴 징조 이발을 깨끗이 하는 꿈 마음먹은 대로 뜻한 바가 속시원히 이루어진다. 승진, 합격, 당선, 결재, 합의, 계약 등의 길운이다. 누군가가 강제로..

꿈해몽풀이 다락문 독립문 돌문 뒷문 문전 미닫이문 방문 입구 정문 앞문 출구 출입문 현관 [내부링크]

다락문 다락문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는 꿈 학문적 연구나 고위층에 청탁할 일이 생긴다. 독립문 독립문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국조, 국혼이 숨을 쉬는 독립기념관이나 교육의 샘터에서 참된 진리의 맛을 보게 된다. 이상실현, 창작, 발명, 발굴, 합격, 당선, 대업성취 등이 있다. 돌문 돌문을 열고 동굴에 들어가거나 들여다보는 꿈 새로운 발견, 고시합격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뒷문 앞문을 잠그고 뒷문으로 사람들이 출입하는 꿈 불법으로 남몰래 뒷거래로 장사를 하거나 음흉한 짓을 하게 된다. 문전 스님이 문전에서 목탁이나 꽹과리를 두드리는 꿈 가문에 명성을 떨칠 사람이 태어나고, 무당이 꽹과리를 치며 굿을 하면 신문, 잡지사나 출판사에서 대대적인 광고를 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는 꿈 태몽이면 소유자는 장차..

꿈해몽풀이 문 [내부링크]

가마의 문을 열어 놓고 가는 꿈 운수가 대통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 감방 문이 열리는 꿈 실제로 수감자는 특사로 석방되고, 보통 사람에게는 밝은 서광이 비친다. 객지에 나간 사람이 문을 열고 들여다보는 꿈 가까운 시일 안에 그 사람 또는 동일시되는 인물이 온다. 하늘에서 불이나 벼락이 떨어져 문을 태워버리는 꿈 사고나 실패 및 재난과 손실을 치르게 된다. 창고에 물건이나 곡식을 채우고 문을 걸어 잠그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성해지고 순탄한 발전과 안정을 거두어 입신, 성공하고 부귀를 누리게 된다. 창고의 문이 열리거나 구멍이 뚫려 훼손되는 꿈 타인과 연관되어 재물의 손실 및 낭패가 발생되고, 손 아랫사람이나 관리 경영인 때문에 곤란을 치르게 된다. 닫혀 있던 문이 저절로 부서져서 앞길이 훤히..

꿈해몽풀이 동네 [내부링크]

자신이 살던 동네에 호수가 생기고 물이 공중에 높게 뻗어 온 동네에 뿌려지는 꿈 좋은 일이 생기며, 명예가 생기고 재물이 쌓여서 세상 사람들에게 자신이 알려지게 된다. 말을 타고 동네를 돌며 묘기를 부리는 꿈 부귀공명하게 되고 많은 부하를 얻어 한 집단의 수장이 된다. 명예, 출세, 출연 등의 길조이다. 동네 마을 어귀에서 종을 치는 꿈 사람을 모아 한 단체와 조직을 구성하고 일사불란하게 일을 처리한다. 지방의원과 같이 동네를 살피며 돌아다니는 꿈 이웃과 남을 위하여 봉사하고 새로운 문제점을 발견하게 된다. 귀인을 만난다. 동네 정자나무에서 매미 울음소리가 산뜻하게 낭랑히 들리는 꿈 마을 잔치나 한마당 놀이가 딱 벌어지게 된다. 콩쿠르, 마을 굿 등 경사의 기쁨과 희소식을 듣는다. 보통 사람이 코끼리를 ..

꿈해몽풀이 마을 [내부링크]

에메랄드로 만든 장승이 마을 입구에 우뚝 서 있는 꿈 신으로부터 오복과 행운을 받게 된다. 상관이나 윗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 한다. 입학, 합격, 당선, 승진 등으로 기쁜 경사가 있다. 수탉이 볏단 위에서 우렁차게 우는 소리가 마을에 꽉 차게 들리는 꿈 사업이나 농사일에 풍년이 들어 즐거운 꽹과리 소리를 듣게 된다. 경사, 희소식이 있다. 큰 마을이나 광활한 들판 등의 드넓은 지역이 물속으로 잠기는 꿈 장차 많은 재물과 권리를 가지게 되고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과 존경을 받으며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뱀이 마을로 들어오거나 뱀에게 쫓기는 꿈 남들의 비방이나 구설에 연관되거나 손재 또는 말썽이 발생하게 된다. 집 개가 타 마을 개하고 교미하는 꿈 자사와 타 회사 간에 사업체결을 하고 공동투자를 ..

꿈해몽풀이 대문 [내부링크]

거적을 펼쳐서 대문, 지붕, 울타리 등에 벌려놓는 꿈 집안에 사고나 불상사 등 심각한 재난 내지 우환이 생겨서 곤란과 손실을 겪게 된다. 고궁 대문에 걸어 놓은 현판, 액자를 보는 꿈 어떤 기관의 경우 간판의 바꿔 놓기 이거나 연구성과, 업적 등을 과시할 일이 발생한다. 기러기가 대문 안쪽으로 날아오는 꿈 외국이나 먼 곳에서 손님이 오신다. 소식, 우편물, 전화 등이 온다. 남의 집 대문에 묶여 있는 개에게 물리는 꿈 관청이나 공공기관에 취직이 되거나 자기가 원하고 추진하던 일이 어느 공공기관에 의해서 성사된다. 다른 집의 대문이 꼭 닫혀 있는 것을 보는 꿈 절친한 사람과 절교하게 된다. 대문 앞에 개천이나 하천이 흐르는 꿈 구하는 소망의 목적달성이 어렵고 재물의 손실, 우환, 사고 등 질병과 재난이 발..

꿈해몽풀이 철교 터널 육교 [내부링크]

철교 한강철교가 가까이 보이는 꿈 자사와 타 회사 간에 공동 합작투자를 한다. 사회단체, 조직, 사업, 결연, 재물 등의 길조이다. 기찻길, 철교를 걸어서 건너가는 꿈 자기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시작하여 항상 불안해하고 초조하다. 터널 바다 밑으로 터널이 뚫려 보이는 꿈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과 기술혁신으로 선진 국제시장을 강타하여 꿰뚫게 된다. 무척 어렵던 과업과 위업을 달성하고 국제사회의 회원이 된다. 지하터널이나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꿈 좋은 집이나 직장 및 사업장소가 얻어지게 되며 생활에 안정과 발전이 따르게 된다. 터널, 종이 등을 연장으로 뚫는 꿈 관철, 통찰, 개방 등의 일이 이루어진다. 터널 속으로 자동차가 왔다 갔다 하는 꿈 갑자기 일거리가 늘게 되어 분주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

꿈해몽풀이 다리 [내부링크]

강이나 하천을 건너려고 하는데 다리가 없어서 곤란해하는 꿈 모든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개천에 놓인 징검다리를 건너가는 꿈 여러 회사나 기관의 부처를 직무상 전전하게 된다. 개천의 다리를 건너가는 꿈 저승길에 접어드는 불길한 징조이며, 다 건너기 직전에 꿈을 깨든지 건넜다가 다시 되돌아오면 우환이 발생되어도 고비를 넘기고 회복된다. 곡선형의 다리가 우아하게 보이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학문연구, 작품창작, 꿈과 설계 등의 길조이다. 기찻길, 철교를 걸어서 건너가는 꿈 자기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시작하여 항상 불안해하고 초조하다. 나무다리가 보이는 꿈 서로 간에 상부상조하게 된다. 자매결연, 인연, 전달, 외교, 섭외, 소개 등이 있다. 넓은 다리 ..

꿈해몽풀이 길 길가 길거리 길모퉁이 길목 길바닥 [내부링크]

가고 있는 길이 끝이 없는 것처럼 아득하게 느껴지는 꿈 하고 있는 일에 더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함을 암시하는 것이다. 가던 길이 갑자기 사라지고 곧 다른 길을 가고 있는 꿈 인생항로의 이변을 나타내는 암시이다. 남에게 들킬 것을 두려워하며 한밤에 자신과 관계가 있는 시체를 길에 내놓는 꿈 자신의 일에서 큰 성공을 이루게 되며, 일의 성과에 대해서 세상에 광고를 하게 되고 명성을 얻게 된다. 유명인이 된다. 큰 바위나 절벽이 길을 가로막는 꿈 소망하는 일이나 계획하는 목표가 실패와 허망에 부딪치며 타인의 방해나 장애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되고, 손실 또는 좌절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주위의 좋은 경치를 즐기면서 걸어가다 절벽을 만나면 평온과 안정의 지속이 막바지에 도달하여 종말이 가까워졌음을 ..

꿈해몽풀이 골목길 교차로 기찻길 논길 들길 등산길 물길 밤길 뱃길 비탈길 산길 시골길 아스팔트 언덕길 오솔길 진흙길 철길 철로 철교 출근길 퇴근길 출장길 횡단보도 [내부링크]

골목길 골목길 안으로 송아지 만한 돼지가 들어오는 꿈 오래간만에 떼돈이 들어온다. 재물과 물품이 생기거나 횡재수가 있다. 골목길에 관한 꿈 사회의 이면상, 사건진상, 일의 편재, 세력권의 일가를 상징하거나 실제의 골목길이다. 이 골목 저 골목 두루 다니는 꿈 책이나 신문기사를 읽거나 남에게 여러 가지 이야기할 일이 생긴다. 자동차를 타고 골목길을 날쌔게 헤집고 다니는 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혜와 재능을 한껏 발휘하여 대중 앞에 과시한다. 좁은 골목길이 안으로 이르러서는 운동장같이 커 보이는 꿈 모진 고생 끝에 어려움을 이기고 일어선다. 선빈후부가 된다. 교차로 교차로에서 어디로 갈까 망설이는 꿈 일에 대한 기로에 서 있음을 나타낸다. 기찻길 기찻길, 철교를 걸어서 건너가는 꿈 자기 분수에 맞지 않는 일..

꿈해몽풀이 도로 [내부링크]

사방으로 통한 도로를 보거나 길거리를 거침없이 걸어가는 꿈 명예와 신분이 높아지고 경영하는 사업이 순탄하게 번성, 발전하여 행운과 부귀를 얻게 된다. 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는 꿈 사업운, 관운 모두가 대길하다. 차가 도로에서 견인당하는 꿈 어떤 일에 강자에게 눌려 사기가 죽고 주눅이 들어 맥을 못 춘다. 고속도로가 갈라지며 끊기는 꿈 실제로 교통정책과 교통질서가 마비되고 국가 산업발전에 큰 차질이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된다. 유통질서 마비, 정책부재가 생긴다. 고속도로에 관한 꿈 대개 질주하는 자동차와 함께 꾸게 된다. 자신이 그 차를 운전하고 있으면 목적달성이 빨라진다는 것을 암시하며, 자신이 조수석에 앉아 있는 꿈은 좋은 원조자를 얻게 된다는 암시이다. 도로공사나 작업 때문에 길이 막히는 꿈..

꿈해몽풀이 관공서 우체국 은행 [내부링크]

관공서 관공서나 학교 정문 앞에 하얀 바위가 우뚝 서 있는 꿈 입신출세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명문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관공서에 부동산 등을 등기하는 꿈 소유권, 권리, 계약 등의 일을 세상에 공개 또는 어떤 권리가 주어진다. 관공서에서 관리와 대면하여 무슨 일을 서로 상의하는 꿈 명예가 높아지거나 이권이 늘어나는 등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관공서의 관리들이 회의를 하는 자리에 자기 자신도 참석하는 꿈 재물과 명예가 풍성해지며 입신, 출세할 성공 운이 열리게 된다. 관공서의 정문이나 회의실의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오는 꿈 일신상에 궂은일이나 장애가 발생하고, 강제로 축출될 경우는 해임, 감봉, 실직, 퇴직, 손재, 구설 등 액화를 치르게 된다. 관공..

꿈해몽풀이 객석 과수원 극장 동물원 예술 미술관 식물원 서커스 노래방 [내부링크]

객석 객석에 관객이 많은 꿈 많으면 많을수록 자신의 일은 난관에 부딪치고 자신의 사업 또는 작품 등이 시비의 대상이 된다. 고전무용을 관람하는 꿈 실제로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서 예술의 극치를 맛보게 된다. 예술작품을 감상하거나 무도장을 찾아가 멋진 체험을 하게 된다. 관중석에 관람객이 아무도 없는 꿈 어떤 복잡한 문제라도 어려움 없이 해결하고 스스로 판단한다. 방청석 가운데 있는 꿈 시사 문제, 이데올로기, 문학, 사업 등의 일로 시비를 가리게 된다. 과수원 과수원에 관한 꿈 과수원 전체가 어떤 기관, 학원, 연구원, 병영, 사업장, 교회 등을 상징한다. 극장 극장 막이 내려지는 꿈 일의 종결, 절망, 종말 등의 일과 관계되며 죽음이 임박함을 예시하는 경우도 있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꿈 실제..

꿈해몽풀이 공원 [내부링크]

가로수가 공원이나 길가에 늘어서 있거나, 울창한 느티나무를 보는 꿈 가까운 주변 사람 내지 친구나 연인과의 사이에 갈등과 말썽이 발생되고 장애나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공원 길목에 민들레꽃이 산뜻하게 피어 있는 꿈 우연히 만남의 광장이나 문화의 쉼터에서 친구와 애인을 만난다. 공원 꽃밭에 꽈리 열매가 많이 열려 있는 꿈 생산, 농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공원 꽃밭에 물망초가 무리를 지어 푸름이 가득한 꿈 각종 회의, 동창회, 연회석, 파티 등의 즐거운 모임을 갖는다. 집단생활을 한다. 공원 꽃밭에 분꽃이 무리를 이루고 활짝 피어 있는 꿈 실제로 푸른 자연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같이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다. 기분이 상쾌하고 많은 군중 앞에 아름다움과 권위를 과시하게 된다. 공..

꿈해몽풀이 고향 시골 [내부링크]

고향 고향으로 가는 꿈 계획하고 추진시키는 일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나타낸다. 고향 산기슭 또는 벌판 길에서 일어난 일에 관한 꿈 현재 거처하는 고장의 지리적 조건이나 또 다른 고장의 지리적 조건의 유사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다. 고향에 떨어져 사는 부모님을 만나는 꿈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우려가 있고 아울러 자신의 신상에도 불길한 일이 발생할 흉몽이다. 고향에서 객지로 나온 꿈 어떤 사업을 계획성 있게 적극적으로 밀고 나간다. 자기 자신 또는 친구들이 고향에서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있는 꿈 현재의 동료 또는 동일시되는 어떤 일이 피차 오래되지 않았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고향에 관한 꿈 편안한 곳, 인생의 안식처의 뜻이 있으며, 번거로운 일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낸다. 옛 고향집..

꿈해몽풀이 궁 성 [내부링크]

궁궐 안에 카네이션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취직, 혼담, 결혼, 부동산 매매, 취득, 소원성취 등이 있다. 궁궐에서 도포자락을 잡고 매달리는 꿈 태몽으로, 정치적으로 명성을 떨칠 남자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궁궐의 성문 또는 관공서의 정문이 붕괴되거나 기울어져 무너질 듯한 꿈 사업의 실패 및 좌절, 우환, 손재 또는 번거로운 말썽 등 불행한 일에 부딪치게 된다. 궁궐이 낡고 퇴색해 보이거나 허물어져 보이는 꿈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어떤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자신이 그 직장에서 물러나야 할 일이 발생한다. 땅이 쩍 갈라지면서 고색창연한 궁궐이 보이는 꿈 보물이나 국보급 유물을 발굴해 낸다. 신비..

꿈해몽풀이 경기장 야구장 운동장 체육관 [내부링크]

경기장 경기장, 야구장, 체육관 등의 꿈 사건의 현장, 기관, 사업장, 신문이나 잡지의 지면을 상징한다. 경기장 성화대에 불을 켜놓는 꿈 새로운 인류의 문명과 문화가 태어나 한 시대의 꽃을 피운다. 이념 창출, 성공, 승리 등의 소원성취를 한다. 경기장에 많은 남자 관중이 있고 남자 선수들이 시합을 하는 것을 본 여성의 꿈 이 꿈을 꾸는 여성은 남성들에게 자신의 육체를 보이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있다. 경기장에 수많은 관중이 있는 것을 보거나 게임 또는 시합을 진행하는 꿈 주위 환경이나 가까운 사람들과 연관된 갈등과 방황 및 충동, 유혹에 의한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경기장을 둘러보는 꿈 일반적으로 여성의 육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경기장을 두루 살피는 꿈을 자주 꾼다. 실외 경기장에 있는 꿈 해외여행을 ..

꿈해몽풀이 감방 감옥 교도소 형무소 [내부링크]

감방 감방 안에 있는 변기통에서 똥물이 줄줄 새어 나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족하게 된다. 횡재, 식복, 물품, 복 꿈 등이 있다. 종신형의 징역을 받고 감방에 수감되어 있는 꿈 반흉반길로 길하고 때로는 불길하여 환경과 조건에 따라 선악을 상징한다. 자신이 사형수가 되어 감방 안에서 실컷 통곡하는 꿈 모든 잡념이 사라지고 새로운 마음으로 자성 청정하여 밝은 희망을 맞이하고 마음먹었던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새 생명이 탄생된다. 자신이 죄를 짓고 감방에 갇혀 있거나 감옥에 갇힌 죄수와 면회를 하는 꿈 남과의 다툼 내지 말썽과 손재가 발생되고 하는 일의 목표달성이 지연될 것이다. 감방에서 석방이라는 소리가 들리는 꿈 새로운 정보와 희소식을 듣게 된다. 전화, 우편물, 상봉 등이 있다. 감..

꿈해몽풀이 레스토랑 마켓 문고 상가 서점 [내부링크]

레스토랑 레스토랑에 관한 꿈 자신의 일이 주목을 받을 찬스가 다가온다. 명성을 얻게 될 암시이다.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꿈 애정문제가 발생하게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마켓 백화점, 슈퍼마켓에 관한 꿈 자신의 가능성이 상품의 모습으로 바뀌어 있는 것이다. 슈퍼마켓이나 구멍가게에서 물건을 사는 꿈 실제로 간단한 물건과 용품을 구입하게 된다. 선물, 상거래, 용무 등이 있다. 문고 문고나 서점에 각종 정보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서적이 가득한 꿈 실제로 국제정보 및 선전광고로 한눈에 세상을 두루 섭렵하게 된다. 지식과 상식의 보고, 학문과 진리탐구 등이 있다. 대형 문고에 책이 많이 쌓여 있고 널려 있는 꿈 지혜와 두뇌계발을 가져다주고,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여 축적하게 된다. 대형 문고나 서점에 모란꽃이 곱게..

꿈해몽풀이 가게 [내부링크]

가게에서 물건을 파는 꿈 어떤 사람에게 자신의 일거리를 맡기고 그 성과를 기대할 일이 있게 된다. 어떤 가게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복이 걸려 있는 것을 본 꿈 취직을 하게 되거나 승진 등 축하할 만한 일이 생기게 된다. 모자가게에서 관모나 학생 모자를 사서 쓰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승리, 성공 등의 길운이다. 화장품 가게에서 물건을 사는 꿈 실제로 백화점이나 선물의 집에서 물건을 구입한다. 선물, 상거래가 있다. 열쇠가게에서 자물쇠와 열쇠 한 세트를 구입하여 손에 쥔 꿈 어떤 문제나 사건 관계를 한 손에 거머쥐고 좌지우지하며 목에 힘을 주게 된다. 사법권, 행사주도권, 사랑과 행복의 열쇠 등이 있다. 예단가게에 진열된 색색의 고운 옷감을 만져보는 꿈 ..

꿈해몽풀이 백화점 [내부링크]

백화점에서 상품과 공예품을 유심히 보는 꿈 실제로 충동적인 구매로 시장이나 백화점을 찾게 된다. 백화점 안에 코스모스꽃이 고상하게 피어 있는 꿈 실제로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즐거운 쇼핑을 한다. 창작, 전시, 만남 등이 있다. 백화점, 슈퍼마켓에 관한 꿈 자신의 가능성이 상품의 모습으로 바뀌어 있는 것이다. 백화점이나 상점에서 상품권을 받는 꿈 실제로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가 있고 물물교환과 편리, 서비스 등으로 실질적인 상거래 행위가 이루어진다. 매매행위, 물품구입, 티켓 등이 있다. 백화점에서 금은보화를 사는 꿈 많은 재물과 돈이 생기고 부자가 된다. 경사, 횡재, 물품, 선물 등의 길운이다.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쇼핑을 하는 꿈 물질문명이 숨을 쉬는 풍요로운 공간에서 오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즐거..

꿈해몽풀이 상점 [내부링크]

가위가 거실 내지 상점 진열대에 놓였거나 누가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의 거래에 따른 이권 또는 금전의 분배와 연관되는 신경을 써야 할 일이 발생하게 된다. 톱을 줍거나 상점에서 구입해 가지고 들어오는 꿈 신용을 잃거나 명예의 손상이 발생한다든지 남의 비방, 구설에 부딪치게 된다. 여성이 길을 걸어가다 맞은편 상점의 화려한 쇼윈도를 보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꿈 지금 가지의 소극적인 태도를 버리고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려는 심리표현이다. 태도를 바꾸는 데는 아무래도 저항이 있게 마련이다. 차가 많이 지나가는 등의 횡단을 방해하는 요소가 나타난다. 백화점이나 상점에서 상품권을 받는 꿈 실제로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가 있고 물물교환과 편리, 서비스 등으로 실질적인 상거래 행위가 이루어진다. 매매행위..

꿈해몽풀이 시장 [내부링크]

시장에서 남과 싸움을 하는 꿈 대중이 보는 앞에서 큰 망신을 당하게 된다. 실수, 수치심, 시비, 구설 등이 있다. 부부가 함께 시장 안으로 들어가는 꿈 점차 가업이 번성하고 소망과 계획이 순조롭게 성취되며 재물과 이권이 풍부해진다. 처, 자식을 노예시장에 팔아먹는 꿈 실제로 처자식과 생이별하고 깡통을 차며 거리에서 하늘과 별을 지붕 삼고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빌어먹게 된다. 소를 타고 시장으로 가는 꿈 많은 대중이 모인 가운데에서 목에 힘을 주고 과시할 일이 생긴다. 시장에서 돼지 족발을 사 오는 꿈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쇼핑을 하고 물품을 구입하게 된다. 음식을 장만하게 된다. 배추를 시장에서 사 오는 꿈이나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어진 딸을 낳는다. 실제로 물품구입, 횡재, 재..

꿈해몽풀이 질병 감기 가스 고름 기침 눈병 몸살 문둥병 병균 불구 전염 정신병 중병 질병 화상 [내부링크]

감기 감기가 든 꿈 어떤 사상에 심취되거나 종교의 감화를 받아 그 종교에 귀의하게 된다. 감기나 기타 질병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심하게 기침을 한 꿈 참고 있던 울분을 토해낼 일이 있거나 좋지 않은 감정을 풀 일이 생긴다. 가스 가스에 중독되는 꿈 사상적으로 감화되거나 유행성 질병에 걸린다. 고름 팔에 종기가 군데군데 돋아서 상처가 생기고 고름이 나는 꿈 고통을 당하거나 말썽이 생겨서 장애를 겪게 되고 의욕을 상실하는 등 손실과 곤란을 겪게 된다. 기침 감기나 기타 질병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심하게 기침을 한 꿈 참고 있던 울분을 토해낼 일이 있거나 좋지 않은 감정을 풀 일이 생긴다. 눈병 눈병을 앓는 꿈 하던 일들이 중도에 좌절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질병, 우환, 흉년이 든다. 문둥병 문둥병 환자가 집..

꿈해몽풀이 사고 [내부링크]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한 꿈 실제로 현실과 같은 경우에 처해 있거나 몸이 불편하게 된다. 질병, 사고가 있다. 비행기 사고로 죽는 꿈 주변 사람들과의 다툼이나 시비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경찰관이 긴급 출동하여 사고현장에 모이는 꿈 천재, 인재로 인한 업무수행에 혼신을 기울인다. 형제자매가 병을 앓거나 다치든지 사고를 당하는 꿈 집안에 시끄러운 말썽이나 장애가 발생하여 곤란을 치르는 어려움이 닥칠 징조이다. 마주 오던 차끼리 부딪쳐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꿈 사업과 일을 하다가 분쟁이 일어나 큰 싸움을 하게 된다. 시비, 소송, 사고 등이 발생한다. 붕괴 사고가 난 작업장이나 광산에 갇혀 죽었다가 살아나는 꿈 실제로 생사의 갈림길에서 굳은 의지로 막힌 터널을 뚫고 광명을 보게 된다. 석방, 형 집행..

꿈해몽풀이 사망 사별 사형 살해 안락사 영구차 영정 익사 자살 장례 질식 초상 해골 [내부링크]

사망 전쟁터에서 싸우다 전사나 폭사 등 사망하는 꿈 원하는 목적의 성취 및 직장의 승진, 영전 또는 재물과 사업이 번창하는 영화를 누리게 된다. 일국의 왕, 황제, 대통령, 수상 등 통치자가 사망하는 꿈 국권이 회복되고 새로운 정당이 집권하여 개헌할 일, 사사로이는 최고 최대의 성취와 명예가 주어질 것이다. 아버지의 사망 전보를 받는 꿈 사업이나 소원이 성취된 기별을 받지 않으면 현실적인 부고를 받는다. 부모님이 아프거나 사망하여 크게 놀라는 꿈 어떤 일에 실패를 맛보게 되며, 하는 일마다 불운이 따라 큰 곤란을 겪는다. 사별 부모와 사별하는 꿈 건강한 아버지의 죽는 꿈은 가난해질 염려가 있으나, 늙은 부모의 죽음은 기쁜 일이 찾아드는 수도 있다. 부부간에 배우자가 죽어 사별하는 꿈 남편이 죽는 꿈일 경..

꿈해몽풀이 죽음 [내부링크]

강도와 싸워 자신이 죽는 꿈 가까운 앞날에 근심이 해결된다. 기차에 치어 죽는 꿈 정치적인 일, 작품 등이 어떤 기관이나 언론, 출판 기관에서 성취된다. 길바닥에 호랑이가 죽어 있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이 중단되고 거듭 실패하게 된다. 문서해약, 손재, 낙방, 사고, 실패 등이 생긴다. 까마귀가 죽은 돼지를 파먹는 꿈 호사다마 격으로 좋은 일에 마가 끼게 된다. 잔치 집에 불청객이 먼저 온다. 까마귀 떼가 죽은 개를 파먹는 꿈 잔치 집에서 음식을 먹고 뒤탈이 생겨 병원 출입이 잦아진다. 까마득한 허공에서 떨어져 머리가 깨져 죽는 꿈 어렵기만 하던 사업이 풀리기 시작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가미된 새로운 사업 계획을 세우게 된다. 정신적인 사업 또는 일거리가 성취된다. 남이 죽었다고 생각하는 꿈 자신과 직접 ..

꿈해몽풀이 송장 시체 유골 [내부링크]

송장 관과 송장이 산더미같이 쌓여 있는 꿈 뜻밖의 일확천금을 얻어 장안의 부자가 된다. 횡재, 거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길가에 송장이 즐비하게 보이는 꿈 운수 수송업이나 무역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떼돈을 벌게 된다. 출장이나 외출을 하여 횡재를 하게 된다. 재물, 돈, 식복, 먹거리 등이 생긴다. 길거리에 널려 있는 송장을 발로 차서 굴리는 꿈 사업을 구상하게 되고 그것에 필요한 자본을 쉽게 구하게 되며 크게 활용할 일이 생긴다. 무덤 속을 파헤쳐 송장이나 토기가 나오는 꿈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해 낸다. 잃었던 물건을 되찾는다.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한다. 횡재, 재물이 생긴다. 독수리가 썩은 송장을 맛있게 뜯어먹는 꿈 신규사업에 투자한 것이 호운을 맞아 일약 상장회사로 등극하게 된..

꿈해몽풀이 수술 (치료 흉터 통증) [내부링크]

내장에 병이 생겨 진단, 치료, 수술을 받는 꿈 어떤 일에 갱신하고 보완하며 당국의 심사나 수정을 의뢰할 일이 각각 발생한다. 머리를 수술하는 꿈 문예작품, 논문 등을 심사받거나 기자, 검사 등에게 자신의 사상을 피력하게 된다. 배에 수술 자국이나 흉터가 있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대수술을 받게 된다. 집안에 우환이 발생하고 어렵게 된다. 수술받을 때 뻐근한 감각을 느끼는 꿈 상대방이 자신의 일에 깊이 관여하고 그들에게 큰 감명을 준다. 수술에 관한 꿈 소망을 실현하고 싶으면 협력자를 그저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 되고 적극적으로 찾아야만 한다. 수술할 때 전혀 통증이 없는 꿈 자신의 일에 흠이 없고 완벽함을 상징한다. 쌍꺼풀 수술을 하는 꿈 부부애정에 금이 가고 가정풍파로 풍비박산이 된다. 이혼, 별거, 실..

꿈해몽풀이 부상 상처 [내부링크]

부상 제자 하나가 부상을 당하는 꿈 심복 수하가 과오를 범하거나 수족에 병이 들거나 차가 고장 난다. 전쟁터에서 싸우다 부상을 당하거나 적의 총에 맞던가 창이나 칼에 찔리는 꿈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되고 관공서나 공기관과 연관된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며, 원하는 목표 또한 성취되고 여러 사람들의 추대 내지 존경을 받게 된다. 귀의 부상에 관한 꿈 신임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하게 된다. 무릎에 부상을 당하는 꿈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고 애를 먹거나 장애 내지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무릎에 입었던 부상이 완쾌되어 성큼성큼 걸어 다니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족해지고 운수가 열릴 안정의 길몽이다. 코를 다치거나 부상을 당하는 꿈 남의 모함이나 꼬임에 빠진다든지 타인에 의해서 피해 및 손실이 생기는 장애를 치르게 된다. ..

꿈해몽풀이 묘지 무덤 사당 산소 화장터 [내부링크]

묘지, 묏자리 묘지나 기타 무덤 주변에서 노는 꿈 어떤 기관이나 회사에 취직되거나 사업에 종사할 일이 생긴다. 묘지에 관한 꿈 이 꿈은 길흉 양면의 뜻이 있다. 밝게 느껴지는 꿈은 길몽이며, 흐린 날처럼 어둡거나 저녁 무렵의 묘지 꿈은 흉몽이다. 묘지에 비석을 세우고 있는 꿈 결혼 생활의 권태를 암시한다. 묘지의 비석을 무너뜨리는 꿈 남편이나 연인을 잃는 두려움이나 그들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는 생각을 나타낸다. 묘지 주위를 오가며 왕래하거나 묘지에 관련된 일을 보는 꿈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연회에 연관된 즐거움이 있게 된다. 검은 구름이 뒤덮어져 있는 묘지를 보는 꿈 흉몽으로 불길한 사건이 발생한다. 공동묘지가 있던 자리에 집을 지은 꿈 구세대의 아성이 무너지고 젊은 세대의 힘이 어떤 단체를 장악하게 되거..

꿈해몽풀이 관 무덤 묘지 [내부링크]

송장이 들었다고 생각되는 관을 맞들고 있는 꿈 두 사람이 관계하는 어떤 소원이 이루어진다. 관속에 예쁜 꽃이 피어나는 꿈 부귀공명하고 훌륭한 업적으로 상, 훈장을 받게 된다. 예술창작, 행운이 온다. 관에 담긴 시체가 살점이 별로 없고 뼈만 앙상하게 보이는 꿈 작품이나 기사거리가 당국에 의해 내용은 별로 없고 골자만 소개된다. 창고 안에 관이나 송장 등이 있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성과, 재물 등을 상징한다. 관 뚜껑을 열고 시체를 넣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생산에 들어간다. 관속에 담긴 시체가 마당에 놓여 있는 꿈 사업장에서 어떤 일이 성사되어 재물이 생기거나 좀 더 먼 날에는 막대한 재물을 얻게 된다. 새로 만든 관이나 묘지를 보는 꿈 차츰 근심과 장애가 흩어지고 피해 및 곤란이 해..

꿈해몽풀이 천사 [내부링크]

천사가 자신을 하나님께 데리고 가는 꿈 높은 관청에 취직이 된다. 천사와 같이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뜻밖에 귀인이나 스승이 나타나 부족한 욕망을 채워주고 참다운 진리와 교리를 안겨다 준다. 꿈같은 짝꿍을 만나 사랑과 행복을 만끽하게 된다. 입신출세, 승리, 성공, 합격, 승진, 당선, 명예 등이 있다. 고령자 또는 중병의 환자가 천사를 따라가는 꿈 죽음이 임박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꽃송이에서 천사가 나와 하늘로 올라가는 꿈 어떤 작품이 크게 성공하고 사람들에게 감명을 줄 것이다. 신선이나 천사가 나타나 어디론가 자신을 인도하여 데리고 가는 꿈 입신, 부귀의 운이 트여서 명성을 떨치고 출세하게 되며, 귀인 및 실력자의 협력과 이끌음에 힘입어 자신의 입지를 강화시킬 수 있을 징조이다. 선녀나 ..

꿈해몽풀이 법당 사당 사원 사찰 성당 수녀원 암자 절 [내부링크]

법당 법당 안이나 교회 안에서 승려나 목사 등이 경전, 성경책을 읽는 것을 보는 꿈 말썽이나 우환이 발생하며 근심과 손실을 치르게 된다. 사찰 법당에서 부처님을 보는 꿈 절이나 암자에 가서 불사를 하고 정성을 들이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고 모든 만사가 순리적으로 풀리게 된다. 천신, 천도, 극락세계, 정토, 자비, 대각, 불사, 자성청정, 성불, 발원, 기도, 정성, 대업, 재물, 평화, 자유, 희망, 행운, 소원성취 등을 상징한다. 사당 광대한 성곽이나 사당, 누각, 궁성 위에 올라 한가로이 산책하는 꿈 재물과 권리가 높아지고 사업의 순조로운 발전과 명예, 직장, 지위의 안정, 융성 등 부귀가 따르게 된다. 절이나 교회, 사당으로부터 밝은 광채가 비쳐 나오는 꿈 행운과 영달, 부귀의 기회를 얻게 되..

꿈해몽풀이 교회 [내부링크]

교회에 관한 꿈 교회는 조직체, 학교, 군대, 교도소, 진리의 업적, 종교, 철학, 심리학 등의 학문적 성과, 서적 등을 상징한다. 교회에서 목사가 설교하는 꿈 실제로 깊은 진리와 교리를 탐구하고 참된 신앙심을 갖게 된다. 부흥회, 목회, 기도회, 총회, 정견발표, 웅변, 세미나, 토론, 각종 회의, 모임 등이 있다. 용이 승천한 다음 하늘 문이 닫히고 그곳에 아담한 교회가 생기는 꿈 정치인이나 진리 탐구자가 목적을 달성한 다음 세상에 길이 남을 업적을 이룩하게 된다. 암자나 교회, 사당에서 신령이 움직이거나 말하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이 생기거나 명예가 상승한다든지 직업상의 기쁨이 생기게 된다. 양 한 마리가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꿈 훌륭한 성직자가 되어 참된 사랑으로 많은 인간구제를 하게 된다. 예수께..

꿈해몽풀이 신령 선녀 신선 도인 성현 상제 [내부링크]

신령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신령과 같은 존재에 관한 꿈 세력권, 기관, 학교, 회사, 단체, 사업체 등의 우두머리의 동일시다. 대나무 숲 속에서 신령이 나타나는 꿈 뜻밖에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어려운 문제를 헤쳐나간다. 무쇠덩어리가 많은 곳에서 신령이 나타나는 꿈 부귀공명해지고 국가산업이 발달하여 국제경쟁력에 이바지하게 된다. 지신, 토신, 금신, 문명, 문화, 고도산업 발달, 첨단과학, 물질적 발달과 파괴, 과학기술 혁신, 경제, 금융, 재물, 사업, 전쟁, 갈등을 상징한다. 백두산 신령에 관한 꿈 최고 최대의 기관, 즉 정부나 왕실 따위의 통치자와 동일시된다. 법당이나 대청마루에서 부처, 보살 등의 신령을 보는 꿈 가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융성해지며 명예가 높아지는 등 평안, 영달하여 부귀를..

꿈해몽풀이 스님 중 비구니 파계승 [내부링크]

고승대덕 한 스님으로부터 불경 책을 받는 꿈 자비스러운 불자나 법사가 되어 많은 중생에게 불법을 전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상장, 훈장 등이 있다. 길을 걸어가다 주지스님을 만나는 꿈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좋은 결과를 얻어 마음먹은 대로 성취하게 된다. 늙은 스님을 보는 꿈 정신적으로 부담이 컸던 고민거리가 해결되어 마음이 산뜻해지며 정신적으로도 상당한 노련미를 갖추게 된다. 도인 같은 스님을 대하는 꿈 진리탐구자, 학자, 스승, 회사 사장들과 상관하게 된다. 스님에게 시주를 많이 하는 꿈 자신의 일을 중계인을 통해 주무 당국에 소청할 일이 생긴다. 시주를 잡곡으로 할 경우에는 작품 심사에서 탈락되거나, 학문연구가 깊지 못함을 지적받게 된다..

꿈해몽풀이 성모마리아 [내부링크]

행동하는 성모마리아에 관한 꿈 인자한 지도자, 은혜로운 협조자, 예언자 등의 동일시이다. 성모마리아가 직접 목에 십자가나 묵주를 걸어주는 꿈 훌륭한 성직자나 종교인이 되어 인류를 구원하게 된다. 성령을 받는다. 성모마리아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친인척이 온다. 행운의 여신으로부터 만복을 받는다. 성모마리아가 성수를 뿌리는 꿈 만인이 성스러운 구원을 받고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횡재, 재물, 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성모마리아 가슴에 하얀 별이 반짝거리는 꿈 성령의 힘을 얻어 훌륭한 목자가 된다. 기쁨, 경사,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성공 등이 있다. 성모마리아가 자신 앞에 가까이 다가오거나 품에 안기는 꿈 훌륭한 지도자나 권력자 밑에서 일을 하게 되거나 평소의 소원이 이루어..

꿈해몽풀이 불교 부처 법당 염주 불상 보살 여래 석가모니 절 사찰 [내부링크]

거리에서 부처를 만나는 꿈 신앙 또는 종교와 연관된 이익이나 기쁨을 거두게 된다. 귀가 부처님의 귀처럼 귓밥이 두툼하고 잘생긴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을 대표할 지도자가 된다. 승진, 명예 등의 길조이다. 대통령이나 부처님께 드리려고 쌀밥을 하는 꿈 고시에 합격하거나 문예 작품 현상에 당선된다. 방안에 부처님이 나타나는 꿈 정성을 들이면 부처의 자비광명이 있고 집안이 태평 무사하게 된다. 부처의 원력으로 못다 한 뜻을 이루고 불자는 작은 성불을 하게 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행운, 성공이 있다. 부처님 그림이 보이는 꿈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이름을 떨치게 된다. 명예, 상장, 훈장, 경사 등이 있다. 부처님 앞에 큰절을 올리는 꿈 어렵던 고통이 다 ..

꿈해몽풀이 목사 전도사 승려 신부 수녀 성직자 [내부링크]

승려의 유골인 사리가 영롱하게 보이는 꿈 큰 대업을 쌓아 부귀공명과 입신출세하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성공, 승리, 재물, 돈, 연구, 수행, 득도 등으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하얀 고깔을 쓴 승려차림으로 법고를 치며 승무를 추는 꿈 실제로 불자는 불법을 수행함에 있어 번뇌와 오욕을 떨쳐버리고 시공을 초월한 행위적 수행으로 경지에 도달하여 참신한 불자가 된다. 신묘한 예술의 경지에 빠져 감상과 체험을 하게 된다. 파티, 공연, 콩쿠르, 연회석, 모임 등이 있다. 법당 안이나 교회 안에서 승려나 목사 등이 경전, 성경책을 읽는 것을 보는 꿈 말썽이나 우환이 발생하며 근심과 손실을 치르게 된다. 신이 나 부처, 성현이 아닌 보통 승려나 성직자 등과 이야기를 나누는 꿈 재물의 손실 및 집안의 우환..

꿈해몽풀이 마귀 마녀 악귀 요괴 유령 저승사자 [내부링크]

마귀 마귀에 관한 꿈 악마의 습격을 받게 되면 생명에 관계될 만큼 흉한 사건이 발생한다. 반대로 악마와 싸워 이기며 대성공이 약속된다. 죽은 딸이 싫거나 마귀라고 생각하는 꿈 미운 사람, 방해적인 일, 병마 등을 상징한다. 마녀 자신이 마녀가 되어 있는 꿈 어떤 사람에 대한 질투가 최고조에 이른 상태를 보여 준다. 특히 한 남자와 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벌이는 삼각관계에서 라이벌을 물리치고 자신이 사랑의 승리자가 되고 싶어 할 때 꾸게 된다. 그러나 지나친 집착으로 생활기반까지도 흔들릴 수 있다. 악귀 귀신이나 악귀가 눈앞을 막는 꿈 보이지 않는 태풍과 파도가 안락한 가정을 침범한다. 화병이 생긴다. 요괴 귀신이나 요괴가 괴상하게 웃는 꿈 뜻하지 않게 사건과 질병이 생긴다. 구설수, 망신살, 사고, 불길..

꿈해몽풀이 기독교 (예수 하나님 성령 십자가 기도 천국 교회) [내부링크]

금으로 만든 불상이나 예수의 십자가상이 보이는 꿈 새로운 진리를 터득하고 참된 대각을 얻게 된다. 진실한 신앙인이 된다.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한다. 광명과 행운이 온다. 부처나 예수 등 신적 존재와 성교한 꿈 신앙에 의지할 일이 생기거나 그 방면의 학문에 심취하게 된다. 부처 또는 예수 앞에서 두 손 모아 공손히 합장하는 꿈 진심으로 참된 소망과 행운을 빌게 된다. 기도, 달성, 성공, 유무상통, 최선의 경지, 진실, 진리,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예수께서 걸어가는 뒷모습을 보는 꿈 어떤 지도자가 자신의 청원을 잘 들어줄 것이며 명예로운 일이 성취될 수 있다. 예수께서 교회에 나타난 것을 보는 꿈 훌륭한 성직자나 기관장과 상관하게 된다. 예수께서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꿈 학자, 기..

꿈해몽풀이 귀신 (물귀신 동자귀신 총각귀신 도깨비) [내부링크]

귀신이나 유령과 대면하여 마주 앉는 꿈 별로 소득이나 이권이 없는 일에 필요 이상의 노력과 헛수고를 하게 되며 손실과 곤란을 치르게 된다. 길가에서 귀신을 만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매우 머리가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번민과 우울증에 걸리게 된다. 귀신이나 유령과 싸워서 자신이 승리하는 꿈 수명이 길어지고 질병이 쾌유되며 우환, 말썽 등이 순탄하게 해소된다. 어두운 창고 속에서 희미하게 나타난 귀신에 관한 꿈 어떤 사람의 해명되지 않은 정신적 작품을 보게 된다. 귀신이나 요괴가 괴상하게 웃는 꿈 뜻하지 않게 사건과 질병이 생긴다. 구설수, 망신살, 사고,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귀신을 몽둥이로 때려서 흔적도 없이 제거하는 꿈 자신의 정신적 고민거리가 사라진다.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 경쟁상대를 ..

꿈해몽풀이 구기 검도 펜싱 경마 사이클 권투 레슬링 복싱 스모 씨름 유도 배구 스파이크 피구 볼링 당구 역기 역도 투우 투포환 [내부링크]

구기종목에 필요한 기구 일체를 보거나 사용하여 어떤 일을 하게 되는 꿈 꿈에 나온 기구는 일에 대한 방법이나 자신의 능력, 협조자, 세력 등을 상징한다. 구기종목의 경기를 관전하고 있는 꿈 마음에 모순을 갖고 있음을 나타낸다. 즐겁게 구기종목의 운동을 하는 꿈 현재 자신의 몸 상태가 좋다는 것을 나타낸다. 축구, 배구, 농구 등의 구기 경기를 하는 꿈 사업이나 주위 여건, 집안 등에 번거롭고 복잡한 말썽이나 곤란이 발생하여 피해를 겪게 된다. 검도나 펜싱시합 또는 칼싸움을 하는 꿈 상대방을 이기면 다툼이나 말썽이 생기고, 자신이 패배해 얻어맞으면 질병이나 손재 및 우환이 발생한다. 다른 사람과 함께 검도나 펜싱을 한 꿈 다른 사람과 말다툼을 하거나 몸싸움이 있을 징조. 사이클, 자동차, 요트, 스키, 경..

꿈해몽풀이 축구 오버헤드킥 페널티킥 [내부링크]

오버헤드킥으로 공을 골대 안에 넣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내 백화점이나 외국 수출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사업에 투자, 적금, 채권, 곗돈 등이 있다. 외국의 정치인들과 마차를 타고 축구장에 가서 우리나라가 승리하는 것을 보는 꿈 선거에 승리하거나 자신의 주장이 통과된다. 자신이 찬 축구공이 높이 떠오르거나 밖으로 멀리 벗어나 보이지 않는 꿈 사회적으로 공을 세우고 공로를 치하받거나 우연한 기회에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일이 생기고 성공을 하게 된다. 축구시합에서 자신이 골대에 공을 넣어 승리하게 되는 꿈 같은 계열사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경영을 한다. 학문적인 논쟁 등에서 승리하여 개인이나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축구시합을 하다가 반칙으로 경기장에서 퇴장당하는 꿈 순간적인 실..

꿈해몽풀이 제기차기 줄넘기 철봉 체조 팔굽혀펴기 [내부링크]

제기차기나 줄넘기를 하는 꿈 두뇌계발과 성숙한 육체적 발달을 가져다준다. 복잡다단한 일거리로 동분서주한다. 조끼 주머니 속에서 동전과 제기가 나오는 꿈 용돈이 생겨 술집이나 노래방을 찾아 흥겨움에 젓는다. 공을 차거나 제기차기를 하는 꿈 실속 없이 과대 포장되는 헛된 명성을 얻게 된다. 창문 밖을 내다보니 큰 돼지가 벙글벙글 웃으며 철봉을 하고 있는 꿈 태몽으로, 태아의 재주가 능소능대하여 유능한 인물이 되고 부자가 된다. 학교나 조직에서 학생이나 단체원이 맨손체조 하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학문적인 선전 등에 호응을 해주고 도움을 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아침 일찍 일어나 맨손체조를 하는 꿈 실제로 맑은 정신과 심신을 단련하여 깨끗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희망찬 내일을 위하여 만반의 준비를 한다. 예비..

꿈해몽풀이 스케이트 스키 썰매 [내부링크]

스케이트를 타는 꿈 수치심이 강한 사람이 성적 충격에 의하여 꾸는 꿈이다. 스키의 꿈보다도 더 억제력이 강한 사람이 꾼다. 얼음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즐기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취미생활을 즐기게 된다. 기분전환을 한다. 스케이트를 타는 도중에 충돌하는 일, 넘어지는 일, 흥분하는 일이 생기는 꿈 성적인 모험을 하지 말아야겠다는 강한 억제심의 작용이다. 사이클, 자동차, 요트, 스키, 경마 등의 탈 것을 사용하는 꿈 경기는 단체적인 대결, 협조자 또는 협조 세력에 의한 사업 성패 등과 관련된 꿈이다. 스키를 타고 점프를 하다가 떨어지는 꿈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로 애쓴 공든 탑이 무너진다. 불합격, 실패가 있다. 스키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지금까지 마음먹은 대로 죄다 풀리고 소원성취하..

꿈해몽풀이 수영 다이빙 비키니 헤엄 [내부링크]

바닷가에서 수영복이 벗겨지는 꿈 공개적으로 망신살이 방방곡곡에 울려 퍼진다. 명예추락이 있다. 길을 가다가 수영을 하는 꿈 일시적으로 한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일하게 된다. 수영에 관한 꿈 술에 녹초가 된다. 그러나 꿈에 수영이 위험성을 내포했다면 불길한 꿈이다. 무사히 수영을 마치고 육지에 나오는 꿈이나 물가에 도착한 꿈 빠른 시일 내에 희망이 이루어질 길몽이다. 연애 중인 사람은 주위의 축복을 받고 결혼에 골인한다. 부부가 함께 욕탕이나 수영장의 물에 들어가는 꿈 재물에 이로움이 늘어나고 가업이 융성하는 등 기쁨과 안정을 성취하게 된다. 넓은 바다에서 홀로 수영을 하는 꿈 사업이 잘되고 외국 유학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직장 등에서 혜택을 입거나 일이 잘 추진된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수영하는 꿈 동업,..

꿈해몽풀이 보트 수상스키 요트 [내부링크]

보트를 타지 않고 헤엄을 쳐서 강을 건넌 꿈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작품을 심사기관에 출품한 사람은 입상했다는 통지를 받는다. 나룻배나 보트를 타는 꿈 단체나 직장, 회사의 일원으로 사업 연락, 목적 달성 등을 나타내는 상징물이다. 한가롭게 떠 있는 보트를 타고 있는 꿈 주위로부터 놀이의 권유가 많아진다는 암시이다. 연인과 함께 보트놀이를 하는 꿈 리드미컬한 성교행위, 어떤 일의 성취과정, 동업, 회담 등을 상징한다. 갯벌에 엎어진 보트를 바로 잡아 하천을 지나가는 꿈 어떤 성취될 가망이 없는 일이나 자신의 사업이 절망 속에 있다가 다시 호전됨을 뜻한다. 수상스키나 보트를 타는 꿈 많은 노력을 기울여도 성과나 진척이 상당히 더디고 사소한 일로 매우 힘든 곤란한 장애를 겪게 된다. 수상스키에 관한 꿈 아무..

꿈해몽풀이 그네뛰기 널뛰기 시소 넓이뛰기 높이뛰기 멀리뛰기 [내부링크]

그네에 관한 꿈 건강한 사람이 이 꿈을 꾸면 아무 문제가 없으나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인 경우에는 병이 생각한 것보다 심각하고 회복이 늦어진다. 그네를 타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날아갈 듯 상쾌하고 가볍게 여행을 하게 된다. 허공에서 그네를 타는 꿈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 상태를 반영한 것이며, 조심할 일이나 불길한 일이 발생한다. 그네를 타든 지 뜀틀 위에 올라서 있는 꿈 구하는 소망이나 계획 또는 사업 등이 지지부진해지거나 말썽이나 손실 등의 장애를 치르게 된다. 달리기, 그네 등 동작이 빠른 운동이나 오락을 했던 꿈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 발생하거나 초조해하고 고통스러운 일이 뒤따른다. 그네를 매달은 나뭇가지나 기둥에 관한 꿈 어떤 회사나 기관이고, 그네는 의지할 사람, 방도, 사업 기반 등을 상징..

꿈해몽풀이 야구 탁구 골프 테니스 [내부링크]

야구나 골프, 테니스, 탁구 등 공을 치고 때리며 운동을 하는 꿈 건강에 이상이 생기며 질병과 신체의 쇠약으로 장애가 발생한다. 빈 병이 수 없이 날아오는 것을 방망이로 쳐부순 야구선수의 꿈 베이스를 모두 통과하는 것이므로 홈런을 날려 승리할 것을 예시한 꿈이다. 만루 홈런을 치는 꿈 기분이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기분전환을 한다. 야구 경기 도중 방망이를 휘두를 때 뜻밖의 방해를 받는 꿈 당신은 당신의 몸을 지나치게 소모하여 건강을 염려하고 있다. 부친이 없어서 모친으로 하여금 부친의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는 사람은 모친이 방망이를 쥐고 휘두르는 꿈을 꾼다. 야구 경기에서 자기편 선수가 홈런을 때린 꿈 어떤 일을 해도 장해물 없이 잘 해결된다. 야구 방망이가 부러지는 꿈 강한 자존심이..

꿈해몽풀이 경주 달리기 릴레이 마라톤 육상 [내부링크]

마라톤 선수가 되어 경기를 하거나 마라톤 선수를 만나는 등의 일과 관계되는 꿈 오랫동안 산전수전 노력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서 대기만성을 하게 된다. 긴 시간과 많은 고민을 하여 사업에 성공한다. 출장, 여행, 긴급사항 등이 있다. 마라톤에서 꼴찌로 달리고 있는 꿈 인원에 비례해서 자신의 일은 그만큼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마라톤 경기에서 1등을 하여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는 꿈 사상이나 학술적인 언론분야에서 일하게 되고 사업이 발전하게 되고 직장에서 진급하게 된다. 그것과 함께 명에를 얻게 되고 재물을 쌓게 된다. 마라톤 경기에서 꼴찌를 한 꿈 꼴찌는 뒤따라오는 사람이 없으니 마음이 편하다. 따라서 자기를 따라잡으려고 경쟁하는 사람이 없으니 사업상으로 보아 안전하며, 매사의 일이 순리대로 잘..

꿈해몽풀이 학생 공부 교복 시험 [내부링크]

학생 미술을 전공하는 대학생에 관한 꿈 진리탐구자, 학문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 인생 문제 상담소 직원 등의 동일시다. 학생이 허벅지에 총알을 맞는 꿈 각종 시험에 합격하게 된다. 학생이 담장 위에 올라가는 꿈 시험에 합격되고, 담 밑 개구멍으로 통과하면 예비고사에 합격한다. 학교나 조직에서 학생이나 단체원이 맨손체조 하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학문적인 선전 등에 호응을 해주고 도움을 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학생 교복에 관한 꿈 세상의 이목을 염려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학생이 고래등을 타고 바다를 건너가는 꿈 학업성적이 오르고 장학생이 되어 외국 명문대학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 상, 훈장을 받거나 과대표가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행운이 온다. 학생 꿈에 존경할 수 없는 선생이 ..

꿈해몽풀이 대표 두목 보스 상관 상급자 상사 책임자 선배 부하 직원 하급자 후배 경리 비서 세무 회계 샐러리맨 [내부링크]

그룹, 단체, 조직, 직장, 회사 사회단체나 조직에서 상하 간에 우애와 사랑을 느끼는 꿈 조화, 균형, 질서가 이루어진다. 조직, 창당, 협동심, 의리, 협약, 귀인, 동업자 등이 있다. 단체로 편을 갈라 굵은 밧줄을 자기편 쪽으로 잡아당기는 꿈 힘겨루기, 싸움, 소송, 장기자랑, 상품판매, 입찰, 시험, 운동 경기, 국제경쟁력, 전략, 전술, 학연, 혈연, 지연, 빈부, 노사 등의 계층 간에 갈등이 발생한다. 학교나 조직에서 학생이나 단체원이 맨손체조 하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나 학문적인 선전 등에 호응을 해주고 도움을 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단체의 지도자나 최고 관리자에게 임명장이나 직위가 새겨진 명패를 받는 꿈 재산이 날로 늘어나고 일신상으로 입신양명의 기회가 찾아온다. 학교, 기관, 단체 등에..

꿈해몽풀이 상담사 설계사 상인 아르바이트 안내원 엑스트라 운전기사 택시기사 재단사 재봉사 주방장 침구사 탐정 학사 석사 박사 해몽가 [내부링크]

상담사, 카운슬러, 설계사 상담소에서 카운슬러와 상담을 하는 꿈 실제로 총회나 특별 좌담회에 참석하여 심도 있게 토론을 하게 된다. 상담, 세미나, 목회, 기도회, 만남, 대화, 귀인, 자문 등을 직, 간접으로 체험하게 된다. 설계사가 회의 장소를 빠져나가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잘되어가다가 순간 잘못으로 인하여 친한 사람이 등을 돌리게 된다. 중단, 실패, 구설, 싸움, 소송, 배신, 사고, 헤어짐 등이 있다. 설계사를 만나 상담을 하는 꿈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사업과 일의 성과를 올리게 된다. 어떤 일에 전문성이 있는 기술인을 만나 좋은 의견을 듣게 된다. 귀인과 상봉을 하게 된다. 설계사로부터 희귀한 문서를 받는 꿈 뜻밖에 좋은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문..

꿈해몽풀이 기생 안마사 마사지사 요부 접대부 창녀 [내부링크]

기생 아름다운 기생이 혼자서 걸어가고 있는 꿈 멋있는 연인이 생기게 된다. 술집에서 기생을 희롱하며 술을 마시고 노는 꿈 건강의 리듬이 깨지거나 기력이 쇠퇴해져서 질병을 앓게 되거나 부부생활이 심각해지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사창 애인이 사창가에서 남자를 접대하는 꿈 애인에게 새로운 남자가 생겼거나, 삼각관계에 빠질 우려가 있다. 안마, 마사지 안마 시술소에서 안마사에게 지압을 받는 꿈 한 맺힌 응어리가 한순간에 싹 풀리고 생활에 부드러운 리듬이 생긴다. 몸에 마사지를 하거나 안마를 받는 꿈 심적인 갈등 및 방황, 질투 또는 이성의 유혹이나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크림으로 얼굴을 마사지하는 꿈 실제로 몸을 깨끗이 씻고 피부의 신진대사와 영양보충을 하여 아름답고 탄력성 있는 피부가 된다. 예술작품 창작,..

꿈해몽풀이 가정부 노동 시녀 식모 일꾼 파출부 하인 [내부링크]

가정부 가정부에 관한 꿈 출가 또는 취직이 되거나 어떤 사람의 일을 거들어 준다. 가정부가 음식을 가져다주는 꿈 직장이나 어떤 기관의 실무자 또는 협조자가 자신에게 일거리를 맡겨온다. 가정부가 접시를 깨는 꿈 실제로 접시가 깨지지 않으면 주인에게 꾸중을 듣거나 그 집에서 나가게 된다. 노동 친구와 함께 업무를 보든지 노동을 하거나 어떤 일을 같이 하는 꿈 머지않아 앞길을 가로막았던 문제들이 주변 사람들의 협조와 타인의 도움을 받아 원만하고 순조롭게 해결되게 된다. 육체 노동하는 사람을 만나는 꿈 성적인 흥분 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다. 여러 노동자들이 함께 작업을 하는 꿈 친구들과 함께 공동투자를 하여 합작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협동체, 동업을 하게 된다. 노동을 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자신의 이성이 감정적..

꿈해몽풀이 인싸 (유명인사 저명인사) [내부링크]

유명인사 유명한 사람에게 명함을 받거나 귀인, 실력자를 소개받는다든지 초대장을 받는 꿈 상사로부터 신뢰, 인정을 받고 중요한 책임과 업무를 맡게 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 위에서 자신이 무엇인가 행동하는 꿈 어떤 유명한 조직체, 기관, 회사 등 고위층에서 자신의 일, 지위 등에 관련하여 영향력을 행사하여 진급이 된다. 자신이 계획하고 있는 일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텔레비전을 통해 유명한 탤런트가 보이는 꿈 친구나 애인을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다. 유명한 정치가와 같이 동행하는 꿈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고 하는 일에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귀인, 협조, 조직, 공동체 등이 있다. 유명한 가수를 만나는 꿈 생각지도 않은 귀인을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는다...

꿈해몽풀이 간호사 약사 의사 전문의 한의사 [내부링크]

간호사 간호사로부터 약을 받는 꿈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예쁜 선물을 받는다. 횡재, 재물, 돈, 선물, 계약 등이 있다. 결혼하기 전의 여성의 간호사 꿈 순결이 더럽혀지는 것에 대한 공포를 나타낸다. 병원에서 간호사가 환자를 돌봐주는 꿈 실제로 현실과 같고, 가까운 이웃과 사회에 나가 헌신적인 봉사를 한다. 간호사로부터 간호를 받는 꿈 친척의 도움으로 자신에게 유리하고 좋은 변화를 맞을 징조 약사 약사로부터 약을 받는 꿈 실제로 약국을 찾아가거나 약사에게 질병에 관한 것을 상담하게 된다. 약사에게 상담을 하고 약을 조제하는 꿈 어떤 연구자료나 일거리를 남에게 부탁하여 새로운 정보와 자료를 얻는다. 실제로 질병 관계로 약방을 찾아 문의를 한다. 청탁, 대화를 하게 된다. 약사에게 파란 알약을 받는 꿈 실제로..

꿈해몽풀이 게임 선수 올림픽 운동 체육 챔피언 챔피온 감독 심판 코치 [내부링크]

게임 게임을 하는 꿈 취직 시험, 진급, 당선과 당첨, 사업의 성공 여부를 가늠하거나 운세의 전망을 뜻하기도 한다. 시합, 게임에 관한 꿈 정신적인 갈등을 나타낸다. 야구, 축구, 배구등 일체의 모든 운동 경기와 자신이 시합에 참가했을 때나 관전할 때 모두를 다 마찬가지로 해석한다. 경기장에 수많은 관중이 있는 것을 보거나 게임 또는 시합을 진행하는 꿈 주위 환경이나 가까운 사람들과 연관된 갈등과 방황 및 충동, 유혹에 의한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카드나 화투를 가지고 게임을 하는 꿈 사업이나 구하는 소망사에 장애와 곤란이 발생하고 타인의 훼방이나 강력한 경쟁자가 나타나 중도파탄, 결렬 등의 액화가 따르게 된다. 오락실에서 게임을 즐기는 꿈 자연은 신비성, 과학은 창조성, 작품은 예술성, 학문은 연구성 ..

꿈해몽풀이 건축가 공장 광부 디자이너 무당 예언가 점술가 점쟁이 미장공 석공 전기공 타일공 목공 목수 사업가 [내부링크]

건축가 대리석 기둥의 건축물에 관한 꿈 고급 관청 또는 비행기 등의 내부와 바꿔놓기이다. 창고나 부속건물 등 바깥채를 건축하는 꿈 지위와 재물이 늘어나고 사업과 구하는 목표의 순조로운 발전, 성취를 거두게 된다. 건축가가 설계도를 그리는 꿈 새롭고 신비로운 작품을 창작하여 새로운 문명과 예술을 낳는다. 건축가로부터 설계도를 받는 꿈 관급공사나 대기업으로부터 하도급을 받게 된다. 낙찰, 임명장, 일거리 등이 있다. 건축가와 상담을 하는 꿈 새로운 계획성 있는 꿈으로 아름다운 미래의 삶을 설계하게 된다. 큰 공장이나 높은 건물을 건축하는 꿈 장차 큰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고 구하는 목표와 계획이 성공하여 번창, 부귀를 누리게 되며, 많은 금전을 거래하거나 큰 사업의 착수, 수행에 연관된 희망적 발전을 얻게 된..

꿈해몽풀이 연예인 탤런트 배우 가수 개그맨 코미디언 광대 서커스 공연 연극 영화 [내부링크]

연예인 연예인으로부터 귀금속을 받게 된 꿈 횡재수가 생길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생기거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재물에 관련된 행운의 암시. 인기 연예인과 키스하고 성교를 한 꿈 자기 생애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명예로운 일에 관계하게 될 징조 연예인으로부터 귀금속을 받게 된 꿈 횡재수가 생길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생기거나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재물에 관련된 행운의 암시. 연예인이 자기 집에 온 꿈 친척이나, 친구, 애인, 귀인 등 기쁜 소식을 가진 귀인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 꿈에서 유명한 연예인을 본 꿈 평소 좋아하던 연예인을 보고 싶은 마음의 심몽이거나, 연인과의 애정운이 상승할 길몽. 유명한 가수가 노래 부르는 것을 본 꿈 흥이 날 일들이 생길 징조로, 진행..

꿈해몽풀이 사공 선원 선장 함장 [내부링크]

사공 뱃사공이 돛단배를 타고 노를 젓는 꿈 어려운 생활 속에 근근하게 겨우 삶을 이어간다. 일복이 있다. 뱃사공과 손님에 관한 꿈 뱃사공은 리이더고 손님은 동업자, 동행자, 경쟁자, 동지 등의 동일시이다. 선원 고기잡이 배가 풍랑을 만나 선원들이 실종되는 꿈 사업을 잘하다가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하여 쌓아 올린 꿈이 산산이 부서진다. 선원이 항구의 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꿈 남에게 꾸지람을 듣거나 사기당할 일이 발생한다. 접대부를 손으로 더듬은 선원의 꿈 배의 기물이 파괴되거나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된다. 풍랑을 만나 조기 배의 선원들이 실종되는 꿈 뜻하지 않은 사고를 만나게 되어 그동안 쌓아 올렸던 꿈이 산산이 부서지게 될 징조 선원이 자주 드나드는 항구의 술집에서 술을 마신 꿈 남에게 꾸중을 듣거나 사기..

꿈해몽풀이 검사 변호사 재판관 판사 [내부링크]

검사 검사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또 하나의 자아, 목사, 재판관, 심판원, 심사관, 경찰, 신문기자 등의 동일시다. 자신이 판사, 검사가 입는 법복을 입고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입학,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결합, 계약,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자신이 판사, 검사가 되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엄한 검사 앞에서 심문을 받는 꿈 생각지도 않은 인재로 인하여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문책, 인책, 구설수 등이 있다. 많은 대중 앞에서 망신을 당하고 명예가 실추된다. 검사가 법정에서 자신에게 형량을 구형하는 꿈 남과의 어떤 정신적 관계나 물질적 관..

꿈해몽풀이 범죄 (가해자 피의자 피해자 간첩 강간 강도 깡패 건달 괴한 도둑 무기수 범인 불량배 사기꾼 사형수 소매치기 악당 장기수 죄수 죄인 치한 침입 해적) [내부링크]

가해자, 피의자, 피해자 자신은 가해자가 아니고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꿈 실은 자신이 가해자 입장인데 자신의 죄를 은폐하려는 뜻이다. 피의자 신분으로 철창에 갇혔다가 석방되는 꿈 동토의 땅에서 동면했던 풀뿌리가 새싹으로 변해 언 땅을 뚫고 하늘로 솟구친다. 먹구름이 걷히고 푸른 하늘을 쳐다보게 된다. 자신은 가해자가 아니고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꿈 실은 자신이 가해자 입장인데 자신의 죄를 은폐하려는 뜻이다. 간첩 간첩을 잡는 꿈 암거래 상품을 취급하거나 중개해서 상품, 일거리 등을 얻는다. 간첩을 신고하는 꿈 상품의 매매처를 구하게 되고 누가 데려가면 중간 업자나 상인에게 매도 처분된다. 도둑 또는 간첩을 포박하고 감시하면 상품 또는 일을 인수하거나 인계처를 물색하게 된다. 자신이 간첩이 되어 적의 동정을 ..

꿈해몽풀이 방송 (기자 아나운서 사회자 프로듀서 작가 뉴스 신문 방송) [내부링크]

기자 기자가 비행기에서 자신의 뒷모습 사진을 찍는 꿈 어떤 기관에서 자신의 신변에 관해 조사하게 된다. 기자가 사진을 찍거나 녹음해 가는 꿈 사건의 증거를 포착당하고 누구에게 자유를 구속받는다. 기자가 어떤 사건과 행사에 대하여 취재하는 꿈 어떤 사건과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해준다는 것을 암시한다. 문명, 문화, 정보, 알림, 언어, 사회, 언어생활, 언어예술, 언어발달, 사실성, 공정성, 중립성, 진리, 진실, 믿음, 꿈과 희망, 두뇌계발, 창조, 예술, 작품, 지도, 협조, 취미, 소식 등을 상징한다. 기자로부터 문서를 받는 꿈, 혹은 비슷한 꿈 기쁜 소식과 정보를 받아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쉽게 처리한다. 많은 기자로부터 인터뷰에 응해 달라고 부탁받는 꿈 군중이 많이 모인 곳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표..

꿈해몽풀이 국가원수 국무총리 대통령 부통령 수상 영부인 지도자 청와대 통치자 [내부링크]

국가원수 공무원이 국가 원수의 전용기를 타는 꿈 정부 기관이나 고위층 간부급에 발탁되어 승진한다. 국가 원수나 대통령이 연설을 하는 꿈 국가 최고의 통치권자는 국가의 밝은 앞날과 국운을 창조하고, 국가의 발전을 가져다준다는 명실상부한 실천공약을 대국민 앞에 약속을 하게 된다. 자신이 대중이 많이 모인 곳에서 명강의를 하게 된다. 스승, 국가 원수 등으로부터 책과 필기도구를 받는 꿈 윗사람의 도움을 받아 당당히 시험에 합격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재물, 돈, 여권, 비자 등의 길조이다. 국가 원수나 백발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실제로 임산부는 지덕, 용맹 등을 갖춘 자식을 낳아 훌륭한 장군과 수장으로 출세시킨다. 횡재..

꿈해몽풀이 공주 대왕 왕비 왕자 임금 (상제 여왕 왕 왕관 왕족 황제 황후) [내부링크]

공주 대궐 안으로 들어가 예쁜 공주를 만나는 꿈 뜻밖에 문화의 공간에서 옛 친구나 애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어떤 황후나 공주가 울면서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재산이 늘어난다. 태몽일 경우에는 훗날 귀하게 출세할 자녀를 잉태할 길몽이다. 자신이 왕자나 공주가 되는 꿈 유산 상속자, 수제자, 대리인, 서리 등의 신분이 된다. 대왕 세종대왕 동상하고 악수를 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양명한다. 득남하는 태몽이다. 세종대왕이 나타나 웃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풀리게 된다. 귀인, 승진, 출세, 당선 등이 있다. 하늘나라의 왕께서 대왕 말을 타고 내려오는 꿈 일국의 대통령이나 최고의 지도자를 만나 협조를 받고 큰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자궁에..

꿈해몽풀이 농부 목동 (농사 농촌 추수 타작 가축 목장) [내부링크]

농부 농부가 밭에 씨앗을 뿌리는 꿈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게 된다. 사업, 주식, 공급, 양식, 양육, 노력 등이 있다. 농부가 가을에 익은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꿈 온갖 힘을 다하여 피땀 흘린 노력의 대가로 사업 성과를 올린다. 재물, 돈이 생긴다. 농부로부터 싱싱한 푸른 고추를 받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농부가 곳간에 쌀가마니를 쌓는 꿈 횡재, 행운, 재복, 식복, 운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농부가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이 경제적으로 풍요해지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행운, 물품, 식품, 식복 등이 있다. 농부가 밭갈이를 하는 꿈 생각지도 않게 일거리가 많아지고 분주다사하게 된다. 생산, 작업이 있다. 곡간에 농부가 쌀가마니를 차곡차곡 ..

꿈해몽풀이 군대 (군견 군모 국방 군복 군사 군인 병사 사병 병영 부대 아군 적군 육군 입대 장교 장군 전쟁 전투 징집) [내부링크]

군견 군견이나 경찰견이 껑충 뛰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승진하여 중앙으로 자리바꿈을 한다. 입학, 당선, 합격, 승리, 자격취득을 하게 된다. 군대 군대가 전투에 패배하여 적에게 쫓기는 꿈 사고나 실패가 발생하며 손재, 좌절 등의 재난에 부딪치게 된다. 전쟁이 치열하면 할수록 여러 가지로 복잡한 난관과 장애에 부딪치는 재난이 심하게 된다. 군대를 이끌고 적진을 섬멸하는 꿈 원하는 것을 얻게 되며, 재물과 명예가 뒤따른다. 군대를 지휘, 통솔하는 장성들과 단상이나 사열대 위에 함께 어울려 있는 꿈 장차 지위가 높아지고 명성을 떨치게 되며 경영하는 사업이 성공을 거두는 부귀영화와 번창이 따르게 된다. 자신이 대군을 거느리고 장수가 되어 갑옷, 투구와 군복으로 무장하고 장검을 차는 꿈도 비슷한 길몽이다. 군대에..

꿈해몽풀이 교직 (강사 교수 선생 스승 교장 교감) [내부링크]

강사 학원 강사로부터 꾸중을 들은 꿈 뜻하지 않은 실수로 망신을 당하게 될 것을 암시하므로 언행에 주의하고, 구설 시비에 싸움등 불길한 흉몽이다. 교수 교수가 교실에서 강의를 하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깨닫고 새로운 지식과 배움을 얻게 된다. 교수가 쓴 글씨가 칠판에 또렷이 보이는 꿈, 혹은 비슷한 꿈 학생은 두뇌계발이 되고 학업성적이 껑충 뛰어 장학생이 된다. 교수로부터 귀한 책을 받는 꿈 확실한 공적으로 인하여 상, 훈장을 받고 명성을 떨치게 된다. 선물이 있다. 교수와 함께 테이블에 둘러앉아 토론을 하는 꿈 어떤 훌륭한 주제를 놓고 합리적으로 진지하게 토의를 하게 된다. 어떤 문제와 대안에 의거, 다수가결의 원칙으로 결정하게 된다. 교수의 뒤를 따라다니는 꿈 교법과 이법을 깨닫고 모범적 행동으로 ..

꿈해몽풀이 광고 (선전 전단 홍보 간판 네온사인) [내부링크]

광고, 선전, 전단, 홍보 화려한 광고전단이 땅에 떨어져 나부끼는 꿈 한때 화려하고 좋았던 시절은 가버리고 어두운 그림자에 애틋한 사연만 남긴다. 주식 하락, 화폐 및 상품절하, 인기절하, 개똥신세 등이 된다. 간판, 광고, 네온사인, 애드벌룬 등에 관한 꿈 깨고 나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보통이다. 깬 후에 기억나는 것에 따라 자신의 욕망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과자점의 간판을 기억하면 먹고 싶은 욕망이 작용한다. 은행 간판이면 돈, 또는 애정이, 영화관이면 공부나 일이 하기 싫다는 생각이 작용한 것이다. 학교간판이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낸다. 옥상 광고탑에 네온사인 불빛이 휘황찬란한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즐거운 파티나 무도장에서 화려한 멋과 달콤한 낭만을 즐기게 된다...

꿈해몽풀이 공무원 (국회의원 장관 외교관 정치인 정치가 시의원 구의원 지방의원) [내부링크]

공무원 고위 공무원들이 일하는 국가 기밀 부처에서 일을 하며 지시를 하고 있는 꿈 귀인을 만나 입신출세할 암시이며, 장차 사업의 번창과 재물 운이 왕성해질 것을 암시한다. 공무원이 국가 원수의 전용기를 타는 꿈 정부 기관이나 고위층 간부급에 발탁되어 승진한다. 공무원이 대통령 전용기를 탄 꿈 고위층 간부나 정부기관에 발탁되어 승진하게 될 징조 공무원이 대통령 전용기를 탔어요. 행운, 횡재의 상징으로, 복권, 경품권 등에 당첨될 것입니다. 국회의원 국회의원 당선 통지서를 받는 꿈 어떤 위원회의 임원이 되거나 세미나 또는 연구 발표회, 방송국 등에 초대된다. 국회의원 양복저고리의 금배지가 땅에 떨어지는 꿈 실제로 국회의원이나 직장인은 직업을 잃고 실직자가 된다. 파면, 면직, 퇴직 등 불운이 닥친다. 국회의..

꿈해몽풀이 경찰 (간수 경찰견 교도관 수갑 순경 형사) [내부링크]

간수 간수에 관한 꿈 사회적, 도덕적 양심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신이 정신병원 또는 형무소의 간수가 되어 정신병 환자나 죄수들을 감시하고 인솔하는 꿈을 꾸면 정신병자나 죄수는 나쁜 생각, 나쁜 습관을 뜻하고 간수는 양심을 뜻한다. 따라서 양심과 나쁜 생각이 대립되어 고민하는 꿈이다. 경찰 경찰관 견장의 계급장이 땅에 떨어지는 꿈 현직에서 좌천을 당하거나 파면이 된다. 실패, 실수, 실직, 불운 등이 있다. 경찰관과 싸우는 꿈 이사, 전직, 전근 등 일신상의 변동이 있을 것을 암시한다. 경찰관에게 검문당하여 신분증을 제시하는 꿈 자신의 신분을 자랑으로 내세울 수 있는 좋은 일이 생긴다. 신분증을 제시하고 검문소 등을 통과하는 꿈 신분증명, 이력서, 사업 계획서, 신원 보증서 등을 제시해서 소원이 충족..

꿈해몽풀이 거지 (걸인 걸식 구걸 동냥 부도 신세 적선 집안 파산) [내부링크]

꿈에서 길 가다가 거지를 만나는 꿈 부모님이 한결같이 너만 위하기를 바라며 그것 때문에 불안해하고 있는 것을 의미. 거지에 관한 꿈 타락자, 방랑자, 고독한 사람, 자신의 근심 걱정을 덜어줄 사람의 동일시이며 성취하기 쉬운 일거리의 상징이다. 아는 사람이 거지가 된 것을 보는 꿈 신분이 몰락하거나 고독한 사람을 보게 된다. 거지와 성관계를 맺는 꿈 남에게 동정받을 일을 겪게 된다. 자신이 거지꼴로 나타나는 꿈 고립, 신분의 몰락 등의 일이 발생한다. 거지와 동행하는 꿈 외로운 사람과 일을 함께 하거나 개선돼야 할 일거리를 맡아하게 된다. 집안이 망해서 거지 신세가 되는 꿈 점점 생활이 윤택해지고 경영하는 일이 순탄해지며 재수가 좋아 안정과 풍요가 따르게 된다. 거지가 되어서 걸식하며 얻어먹으러 돌아다니는..

꿈해몽풀이 항아리 장독 [내부링크]

붉은 팥이 항아리 안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 여자 복으로 재물, 돈, 식복, 꿈과 행운을 치마폭 안에 가득 담는다. 빈 항아리에 사람들이 물을 퍼다 부어 주는 꿈 여러 사람에게서 돈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간장 항아리의 간장이 넘쳐 주변에 냇물같이 흐르는 꿈 저축도 많고 소비도 많은 부자가 된다. 거북이가 항아리 속에 가득 들어 있는 꿈 생각지도 않은 엄청난 떼돈이 생기고 부자가 된다.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긴다. 구더기가 항아리 안에 가득한 꿈 은행 대출금이나 목돈이 생긴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품, 식복, 선물 등이 생긴다. 맑은 물 항아리 속에서 태양이 떠오르는 꿈 신비한 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전략을 세워놓게 된다. 어떤 자료를 놓고 ..

꿈해몽풀이 학용품 (각도기 삼각자 자 컴퍼스 필기도구 펜 연필 색연필 붓 만년필) [내부링크]

각도기, 삼각자, 자, 컴퍼스 각도기로 각도를 재고 있는 꿈 어떤 비율을 따질 일이 생기고, 컴퍼스로 원을 그리면 일이 원만히 해결되거나 원점으로 돌아갈 일을 암시한다. 삼각자, T자, 컴퍼스 등을 사용해서 설계도를 그리는 꿈 작전, 건설 등의 기타 사업을 여러 기술자와 또는 방도에 의해서 하게 된다. 자에 관한 꿈 방도, 권리, 가치 판단, 치적, 한정 등의 일을 상징한다. 필기도구 남에게 필기도구를 건네준 꿈 자신에게 돌아올 몫의 일거리를 누군가가 가로채 갈 일이 발생한다. 남에게 필기도구를 얻는 꿈 백화점, 시장, 판매점 등에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선물이 들어온다. 만년필 기타 필기도구를 남에게 주는 꿈 명예, 권리, 직책, 방도, 비판력 등을 잃는다. 필기도구를 꼭 쥐고 소중하게 생각했던 꿈 계획을..

꿈해몽풀이 편지 ② (봉투 카드 메모 쪽지 연하장 우체부 우체국 우편함) [내부링크]

편지, 봉투 검은 편지봉투를 받는 꿈 부고 장이나 비보를 받게 된다. 사고, 해직, 소송, 관재, 우환 등의 불운이 닥친다. 누런 봉투의 편지를 받는 꿈 신문기자, 관보, 부고, 청첩장 등을 받는다. 스승이나 선배로부터 편지를 받는 꿈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기쁜 소식을 듣는다. 경사, 정보, 합격, 당선 등의 길조이다. 어떤 사람이 준 돈이 편지나 문서, 종이로 변하는 꿈 누군가의 강압적인 요구, 지시, 명령 등을 따르게 된다. 튤립 꽃 속에 쪽지 편지가 보이는 꿈 사랑의 편지를 받아보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우편물, 통지서를 받게 된다. 편지가 찢어져 있는 꿈 일이 중단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소식불통, 매사 불길하다. 편지를 받아보는 꿈 긴급 정보와 소식을 듣게 된다. 문서와 통지서, 우편물..

꿈해몽풀이 편지 ① (봉투 우편 배달 우체 연애 누런 주소) [내부링크]

스승이나 선배로부터 편지를 받는 꿈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기쁜 소식을 듣는다. 경사, 정보, 합격, 당선 등의 길조이다. 편지 발신인의 주소가 읽고 있는 동안 아래쪽이 희미해지는 꿈 발신인의 주소가 변경된다. 편지봉투 속에 붉은 옥이 들어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달콤한 소식을 듣는다. 횡재, 재물, 돈, 행운 등이 있다. 정신이상의 여자가 연애편지를 쓰는 꿈 잡지사나 신문사에서 작품 청탁을 한다. 검은 편지봉투를 받는 꿈 부고 장이나 비보를 받게 된다. 사고, 해직, 소송, 관재, 우환 등의 불운이 닥친다. 우편함이나 우체국에 편지를 부치는 꿈 어떤 기관에 소청할 일이 있고 그 소원은 이루어진다. 튤립 꽃 속에 쪽지 편지가 보이는 꿈 사랑의 편지를 받아보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

꿈해몽풀이 통신 (전화기 핸드폰 휴대폰 스마트폰) [내부링크]

가위등의 연장으로 전화선과 빨랫줄을 끊는 꿈 혈육, 친인척, 이웃, 선후배, 친구, 애인 등 간에 굳게 맺은 인연을 무 자르듯 자르게 된다. 공중전화박스에 들어가 전화를 거는 꿈 제삼자를 통해서 상대방에게 청탁할 일이 생긴다. 전화가 혼선되어 대화 내용을 잘 알아듣지 못하는 꿈 누군가가 말벗이 되어주지 않아 적적함을 나타낸다. 남성 교제가 없는 여성, 혼기를 놓친 여성이 꾸는 꿈이다. 전화기가 안팎에 두 대가 있어 왔다 갔다 하며 전화를 하는 꿈 노력은 하지만 사업성과는 계획에 그친다. 전화기가 천정이나 전신주에 매달려 있어 전화를 하지 못하는 꿈 사업 청탁이 막연하게 된다. 전화기로 상대방을 불러내는 꿈 어떤 기관에 청탁할 일이 발생한다. 전화기를 새로 설치하는 꿈 정신적 협력자, 협력 기관이 생기고 ..

꿈해몽풀이 침대 [내부링크]

고양이가 부부의 방에 들어가거나 또는 침대 위에 올라가는 꿈 부부간에 말 못 할 비밀이 있음을 나타낸다. 방의 벽면 쪽에 침대가 놓여 있는 꿈 일과 업무에 지친 몸을 편안히 쉬고 안정을 취하게 된다. 잠을 잔다. 야전침대에 누워 있는 꿈 병원에 입원하거나 직장 일에 부심하게 된다. 이부자리나 침상에 개미나 벌레가 모여드는 꿈 이것저것 근심과 풍파 등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자줏빛 광선이 창문을 통해서 자신의 몸이나 침대에 비치는 꿈 종교, 철학, 심리학 등으로 진리를 깨닫게 된다. 지금까지 있었던 침대를 밖으로 내어가는 꿈 사업 중절, 권리 이양, 전업, 이혼 등이 있게 된다. 침대가 나왔는데 익숙하지 않은 침대의 꿈 사업면에서 호전될 것을 암시한다. 침대가 딱딱하여 불편을 느끼는 꿈 현재 또는 장차 몹..

꿈해몽풀이 침구 (이불 담요 이부자리 베개) [내부링크]

이불, 담요 같이 이불을 덮거나 나란히 누워 있는 꿈 동업자, 동지끼리 상당히 오래도록 사업 성과를 기다리게 된다. 고급 비단으로 만든 이불을 침실에 깔거나 이불속에서 귀금속을 발견하는 꿈 머지않아 본인이나 집안 식구들에게 영예나 발전, 성취의 기쁨이 생기고 자신을 이끌고 도와주는 귀인을 만나게 된다. 선반과 같이 좁은 곳에 이불을 깔고 누워 있는 꿈 자신의 성생활, 이성관계가 당장이라도 파탄할 것 같은 위험한 상태에 있다는 자각을 나타낸다. 시체를 홑이불로 덮어씌우는 꿈 어떤 성취된 일이나 재물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된다. 그 일의 성과는 오랜 시일 후에 얻게 된다. 신분이 높은 듯한 사람과 한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 꿈 태몽으로, 장차 귀하게 될 자녀를 출산하게 된다. 쌓아놓은 이불속에서 동물이 나오거..

꿈해몽풀이 책상 의자 (걸상 소파 방석) [내부링크]

남에게 빌려줬거나 잃어버렸던 책상과 의자를 되찾는 꿈 차츰 장애와 침체 등 곤란이 해소되고 좋은 기회와 상황이 호전되며 직장과 재물, 권리에 따른 기쁨을 얻게 된다. 다른 사람의 책상과 의자를 차지하고 앉아 있는 꿈 지위나 사업 등에 좋은 기회와 새로운 여건이 조성되고 금전적 안정과 명예에 연관된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어떤 사무실의 책상과 의자를 차지하여 자리에 앉는 꿈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거나 직장 내지 자신의 사업을 갖게 되며 직업이나 경영사에 따른 자리이동이 발생하게 된다. 수업을 하러 교실에 갔는데 책상과 걸상을 찾지 못하여 당황하는 꿈 입시, 취업, 진급 시험 등에서 떨어진다. 의자 및 책상이 제멋대로 나뒹굴거나 사방에 흩어져 있는 꿈 지위, 권리와 직장 및 사업 등의 제반 주위 환경에 곤란과..

꿈해몽풀이 책 (공책 도서 서적 문헌 불경 성경 경전 사전 소설 자서전 만화책 문고 서점 서재 책장 책꽂이 도서관 독서실 신문 잡지) [내부링크]

가까운 사람에게 공책을 빌려온 꿈 친구 간의 우정이 두터워지고 상대방과 약속을 하게 된다. 갓난아기가 책을 가지고 놀며 말하는 꿈 태몽으로, 장차 아이가 자라 강단에 서거나 연구직에 종사하고 유명해진다. 교수로부터 귀한 책을 받는 꿈 확실한 공적으로 인하여 상, 훈장을 받고 명성을 떨치게 된다. 선물이 있다. 굴속에 책이 가득 쌓여 있는 꿈 국보급 보물을 발굴하거나 오래된 학문을 연구하게 된다. 문서, 창작, 재물 등이 있다. 귀한 책이 훼손되어 쓸모없이 폐지로 변하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중단되고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이 된다. 깊은 산중 기도원이나 토굴에서 책을 읽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 교리 등을 연구 섭렵하고 지고한 경지에 오르게 된다. 남의 책을 훔쳐 갖는 꿈 ..

꿈해몽풀이 차량 (버스 터미널 마차 가마 수레 인력거 똥차 경찰차 구급차 소방차 영구차 자전거 사이클 오토바이 작업차 장갑차 지게차 지프 탑차 택시 트럭 화물차 화차) [내부링크]

버스, 터미널 개찰구나 플랫폼 또는 버스 터미널 등을 보는 꿈 난처한 입장에 처하거나 주변 상황이 불리하게 돌아가고 하는 일이나 소망사의 차질과 비밀, 은폐, 눈가림 등의 부담과 곤란을 겪게 된다. 관광버스를 타는 꿈 견학, 탐방, 연구, 작품 수집 등의 일과 관계한다. 곗돈을 타러 가는데 버스의 여자 차장이 수백 만원이 든 보따리를 주어 가진 꿈 먼 훗날에 막대한 재산을 모으게 된다. 꾀꼬리가 버스 차창 안으로 들어오는 꿈 여행 중 차 안이나 휴게실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과 말벗이 된다. 만원 버스에 타는 꿈 직원이 포화 상태에 있는 직장, 경쟁자가 많은 사업장, 시험장 등을 상징한다. 자신과 운전수만 버스를 타고 가는 꿈 사업상 방해적인 여건, 시비의 대상이 없는 권한의 최대한의 행사를 나타낸다. 버스..

꿈해몽풀이 증서 (성적표 계급장 임명장 상장 상패 훈장 감사장 통지서 신분증 합격증 면허증 주민등록증 학생증 학위증 인감 여권 비자) [내부링크]

성적표 학교 성적표에 기재된 점수를 보는 꿈 실제로 그대로 이거나 그 점수가 일수 월수금의 액수, 인원수 등을 상징할 경우가 있다. 성적표를 받아 보니 뜻밖의 좋은 성적인 꿈 부모에게 칭찬을 받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내고 있다. 성적표를 받아 보니 나쁜 성적이라 실망하고 속상해하는 꿈 네가 부모님 몰래 한 나쁜 일이 들통나지 않을까 하고 두려워하고 있는 걸 나타낸다. 계급장, 임명장, 상장, 상패, 훈장, 감사장, 통지서 장군이 직접 훈장과 계급장을 달아주는 꿈 승진을 하여 부서의 장이 되거나 상, 훈장을 받는다. 진급, 당선, 합격, 행운 등이 있다. 상훈명패점에서 상패와 메달을 받는 꿈 학교나 직장에서 상당한 업적과 공로로 상, 훈장을 받게 된다. 임명장을 받는다. 상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는 꿈 승진하..

꿈해몽풀이 줄 (낚싯줄 빨래줄 포승줄 새끼줄 전깃줄 전선 오랏줄 악기줄 밧줄 노끈 리본 매듭) [내부링크]

가위등의 연장으로 전화선과 빨랫줄을 끊는 꿈 혈육, 친인척, 이웃, 선후배, 친구, 애인 등 간에 굳게 맺은 인연을 무 자르듯 자르게 된다. 원앙새가 빨랫줄에 널어놓은 세탁물 위에 앉아 있는 꿈 선을 보면 선남선녀가 필시 찰떡궁합으로 이루어진다. 좋은 인연을 만난다. 낚싯대가 부러지거나 줄이 끊어지든지 낚은 물고기를 놓치는 꿈 주위 여건의 불안정이나 곤란 및 질병, 건강이상, 장애 등 우환과 방황이 발생한다. 낚싯줄이 길게 늘어진 것을 보는 꿈 어떤 일을 성사시키는데 오랜 세월의 연구와 노력이 필요함을 암시한다. 낚싯줄이 끊어지거나 낚싯대가 부러지는 꿈 성적인 욕구가 별로 좋지 않다고 느낄 때 발생하는 현상이다. 공중에서 밧줄이 내려와 그것을 잡고 오르는 꿈 고위층에 지원을 협조하니 구원의 손길이 있어 ..

꿈해몽풀이 주방도구 (가위 냄비 솥 수저 숟가락 젓가락 식칼 물통 식기 잔 컵 주전자 후라이팬 가마니) [내부링크]

가위 가위가 거실 내지 상점 진열대에 놓였거나 누가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의 거래에 따른 이권 또는 금전의 분배와 연관되는 신경을 써야 할 일이 발생하게 된다. 가위 등의 연장으로 전화선과 빨랫줄을 끊는 꿈 혈육, 친인척, 이웃, 선후배, 친구, 애인 등 간에 굳게 맺은 인연을 무 자르듯 자르게 된다. 가위로 기다란 삼베나 비단의 중간을 찢어 가르는 꿈 근친, 배우자 및 정부와의 이별 또는 말썽, 불상사 등 풍파가 발생하게 된다. 가위로 옷감이나 천, 종이 및 어떤 물건을 다듬어 자르는 꿈 차츰 장애와 어려움이 해소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가위를 남에게 빌려주거나 버리는 꿈 재수가 막히고 손실과 장애 등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과 연관된 일로 말썽을 치르게 된다. 가위를 ..

꿈해몽풀이 장막 카페트 커튼 [내부링크]

깃발이나 장막을 만들거나 또는 습득, 구입하는 꿈 사업의 발전 및 지위의 승진, 영전 등 번창과 부귀가 따르게 된다. 귀한 자식을 임신할 태몽인 경우도 있다. 깃발이나 장막을 소중하게 상자나 비단 보자기에 싸서 간직해두는 꿈 장차 재물이 늘고 명예가 높아지는 등 입신, 출세의 기회가 생기게 될 부귀의 꿈이다. 장막에 관한 꿈 차단, 한계, 비밀, 시작과 끝, 공개와 폐쇄, 인연, 집, 결혼, 애정 등의 일을 상징한다. 장막을 새로 바꾸어 사용하는 꿈 주거나 직장, 사업장소 등과 관련된 변화가 있거나 유동이 발생하게 된다. 장막 등이 파손되거나 오염되어 더러워진 꿈 배우자, 주로 아내쪽이 부정한 생각을 품거나 달아나게 된다. 상과 장막이 대문 밖에 나와 있는 꿈도 비슷한 징조의 흉몽으로 본다. 장막을 수선..

꿈해몽풀이 자동차 (승용차 경주용 자가용 차량 빈차 폐차 브레이크 드라이브) [내부링크]

가전제품과 자동차를 잃어버리는 꿈 실제로 물건과 자동차를 도난당하거나 각종 사고로 인해 근심 걱정이 생긴다. 맑은 물 위로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꿈 정신과 마음이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대길하다. 면허가 없어도 차를 운전할 수 있는 꿈 이미 자유롭게 성적 욕망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무를 차에 가득 싣는 꿈 유통 및 무역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사업발전을 가져다주고 부자가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식복 등으로 재수 대통하다. 문 앞 혹은 마당에 차가 있는데 아무도 없는 꿈 초상날 일과 연관이 있는 꿈이다. 가족과 함께 차를 몰고 야외로 떠나는 꿈 실제로 가족이나 직장 동료들과 함께 주말여행을 떠나 자연인이 된다. 갓난아기를 업고 길을 가거나 차를 타고 가는 꿈 몹..

꿈해몽풀이 의류 ② (앞치마 양말 버선 스타킹 와이셔츠 티셔츠 원피스 투피스 잠바 자켓 외투 코트 저고리 다홍치마 한복 치마 스커트 털옷) [내부링크]

앞치마 가지를 속옷이나 앞치마에 담는 꿈 지고한 노력 끝에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 푸짐한 부와 식복이 들어온다. 귤밭에서 귤을 따 가지고 앞치마에 담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아들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이 생긴다. 딸기를 따서 앞치마에 가득 담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재물, 돈, 식복 등이 생긴다. 앞치마에 알밤을 담는 꿈 새댁이나 부인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다. 재물, 식복이 생긴다. 앞치마에 태양 덩어리를 싸서 집으로 돌아오는 꿈이나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옥동자를 낳는다. 큰 업적을 성취한다. 앵두 알을 앞치마에 담는 꿈..

꿈해몽풀이 의류 ① (가죽 갑옷 군복 제복 의복 법복 상복 양복 정장 예복 유니폼 드레스 웨딩 예단 등산복 체육복 바지 블라우스 비단 삼베수영복 비키니) [내부링크]

가죽옷 가죽옷을 입는 꿈 직업과 직장이 변동하거나 승진하여 출세하게 된다. 명예가 생긴다. 가죽으로 만든 옷을 구입하는 꿈 가족 모두가 행복은 하지만, 가죽 제품을 선물하는 꿈이었다면 가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갑옷 갑옷을 입고 말을 타고 달리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금의환향한다. 명예,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출장, 여행, 외교, 소원성취 등이 있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기린을 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객지에 나간 자식이 금의환향하여 고향으로 돌아온다. 경사가 있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서울이나 외국에 간 자식이 금의환향한다. 뜻밖의 좋은 행운으로 풍운아가 되어 대중으로부터 환영..

꿈해몽풀이 유리 (컵 유리창 가게 병 항아리 유리관 유리잔 그릇 구슬 공예 꽃병) [내부링크]

유리컵 속에 얼음 덩어리가 들어있는 꿈 기분이 상쾌해지고 마음이 날개짓을 한다. 달콤한 옛 추억이 되살아난다. 유리창 안으로 밝은 달 덩어리가 빨려 들어오는 꿈 타고난 복만큼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는 태몽이다. 깨소금이 유리병에 가득 담겨 있는 꿈 티끌 모아 태산으로 많은 재산과 돈을 모으게 된다. 구두가 유리처럼 반짝거리는 꿈 날개짓을 하여 하늘로 날아가듯, 기분이 좋고 기쁜 소식을 듣는다. 풍만한 유리 항아리가 보이는 꿈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 속에서 새 생명이 탄생하듯, 진리와 물질을 담게 된다. 유리관에 든 시체를 보는 꿈 간접적인 경로를 통하여 재물이나 일의 성과를 얻게 된다. 유리로 만든 상자속에 귀금속이 가득 담겨 있는 꿈 부귀공명하고 현대판의 도깨비 방망이를 쥐게 된다..

꿈해몽풀이 옷감 (천 단추 비단 삼베) [내부링크]

많은 옷감이 창고에 가득한 꿈 실제로 역사적으로 축적된 인류사회의 복식문화와 아름다운 의류예술에 발전을 가져다주고 심적, 물적 풍요로움을 만끽하게 된다. 물질 축적, 자금 축적, 기술 축적, 정보 축적, 사랑과 행운의 축적 등이 있다. 자신의 새 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하거나 몸의 치수를 재는 꿈 장차 교분을 나눌 귀인이나 정부를 상봉하든지 혼담의 성립 또는 할 일이 생기고, 재물 및 권리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된다. 형제자매가 같이 옷감이나 나무 등을 자르든지 쪼개는 꿈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 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된다. 옷감에 좀이 쓸거나 찢어져 있는 꿈 사업과 일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뜻밖의 사고로 인해 실패한다. 예단가게에 진열된 ..

꿈해몽풀이 황금 (귀금속 금광 금괴 덩어리 금맥 금박 금화 백금 두꺼비 반지 뱃지 불상 비녀 시계 팔찌 모래 열쇠 송아지 돼지 패물) [내부링크]

귀금속 고급 비단으로 만든 이불을 침실에 깔거나 이불속에서 귀금속을 발견하는 꿈 머지않아 본인이나 집안 식구들에게 영예나 발전, 성취의 기쁨이 생기고 자신을 이끌고 도와주는 귀인을 만나게 된다. 귀금속의 색이 변하는 꿈 아름다웠던 장식품이 변색해 버리면 자신의 전도에 재난이 기다린다. 반대로 가치 없던 금속이 귀금속처럼 빛을 발하면 행운이 찾아온다. 금은방에서 영롱한 귀금속을 보는 꿈, 혹은 비슷한 꿈 재수가 대통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물질을 발명한다. 횡재, 재물, 돈, 사랑, 행복, 행운 등이 있다. 남의 집에서 귀금속을 훔치는 꿈 깔아놓은 외상값을 받아 가지고 온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한다. 수풀 속에서 귀금속을 발견하는 꿈 오랫동안 땅에 묻혔..

꿈해몽풀이 진주 (알 구슬 흑진주 백진주 목걸이 조개 용 해골 바다) [내부링크]

비단구렁이가 입으로 진주알을 수북하게 토해 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분꽃씨가 흑진주처럼 영롱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예쁜 선물을 받는다. 명예, 횡재, 행운 등이 있다. 보름달이 떨어져 영롱한 진주알이 되는 꿈 견성성도하고 도인과 학자가 되어 만인을 깨우치게 된다. 하얀 진주 목걸이를 목에 걸고 화장을 곱게 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훌륭한 신분으로 대중이 많이 모인 장소에 나타나 연설을 하거나 축하 파티를 열게 된다. 어떤 종교에 귀의하거나 참된 신앙심을 갖게 된다. 물방울이 하얀 진주알로 변해 빛이 나는 꿈 보통 사람이 지체가 높은 신분으로 변해 입신출세한다. 무명작가가 우수작품을 발표한다. 이무기가 용이 되듯이 굶주린 가난뱅이가 부..

꿈해몽풀이 원석 (호박 사파이어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루비 토파즈 오팔) [내부링크]

땅속에서 호박 원석을 캐내는 꿈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중에 내놓는다.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게 된다. 푸른 사파이어 원석을 손으로 만지작거리는 꿈 현대판의 도깨비방망이 꿈이다. 돈 나와라 뚝딱! 재물, 돈, 물품 등으로 소원성취한다. 보석함에 에메랄드 원석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어떤 물질적인 풍요로움과 행운을 맞이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등이 생기고 먹거리가 지천이다. 모래밭에서 붉은 호박 원석을 줍는 꿈 횡재수가 있어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뜻밖에 돈이 굴러 들어온다. 장롱을 열어 보니 다이아몬드 원석이 가득한 꿈 뜻밖의 횡재로 인해 엄청난 돈을 만지게 된다. 길신으로 인하여 만복이 쏟아진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자손이..

꿈해몽풀이 옷 (옷차림 옷자락 옷가지 옷고름 옷깃 옷차림 옷보따리 무늬) [내부링크]

옷을 완전히 벗고 성교한 꿈 상대방에게 모든 사실을 솔직히 털어놓고 공개적으로 추진할 일이 생길 징조. 거울을 앞에 놓고 옷을 모두 벗는 꿈 몹시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데 그 사람으로부터 신세한탄을 듣게 된다. 옷을 벗은 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보면서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을 꿈 자기만이 간직하고 있던 좋지 않은 비밀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후련한 마음을 갖게 된다. 옷을 벗었는데도 부끄럽지 않은 꿈 지금껏 숨겨왔던 일이 탄로 날까 봐 조마조마해하거나, 숨겼던 일이 탄로 나 창피를 당하게 된다. 목욕을 하려고 옷을 벗는 꿈 무슨 일을 하든지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 것이 없게 됨을 의미하며, 매사를 소신대로 밀고 나가야 할 시기. 옷을 벗었는데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되지 않는 꿈 자신과 관계된 모든 일을..

꿈해몽풀이 옥 (구슬 염주 묵주 영롱 반짝 봉황 항아리 도장 목걸이 왕관 덩어리 똥 알 상자) [내부링크]

옥과 금비녀가 보이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경사스러운 일이 있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횡재, 기쁨, 승진, 희소식 등이 있다. 곰 똥 속에서 옥이 나오는 꿈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사업이 날로 번창하여진다. 소비자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한다. 재물과 돈이 생긴다. 옥으로 만든 옷을 입는 꿈 부귀공명하고 대관직을 얻게 된다. 대표로 명성을 떨친다. 땅바닥에 영롱한 옥구슬이 깔려 있는 꿈 대중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독자로부터 인기를 얻게 된다. 횡재수가 있어 많은 재물이 생긴다.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한다. 영롱한 옥구슬이 하늘에 수놓아 있는 꿈 국가경제 발전이 있고 나라가 부흥하게 된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

꿈해몽풀이 에메랄드 (반지 팔찌 보석) [내부링크]

우아하고 예쁜 꽃 항아리 안에 귀금속과 에메랄드가 가득 담겨 있는 꿈 종합예술로 이루어진 멋진 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하고 멋있는 조화와 예술성을 깊이 감상하게 된다.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적금과 곗돈을 타서 많은 목돈을 만지게 된다. 애인이나 친구로부터 예쁜 에메랄드 반지를 받는 꿈 선남선녀가 즐거운 분위기 속에 백년가약을 맺게 된다. 친구나 애인과 같이 문화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에메랄드 꽃병 안에 아름다운 장미꽃이 활짝 피어 있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에메랄드로 만든 고색창연한 궁궐이나 대형 건물이 보이는 꿈 각 분야의 장이 되거나, 최고의 지도자가 된다. 훌륭한 작품을 창작하여 전시에 나가 입상 이상의 대상을 받는다. 하는 일마다 소원성취하고 뜻..

꿈해몽풀이 안경 (렌즈 망원경 선글라스 썬글라스) [내부링크]

렌즈를 닦는 꿈 자신이 누군가의 마음속을 알고 싶다는 소원을 나타낸다. 망원경을 통해 먼 곳의 광경을 가깝게 본 꿈 미래의 일을 미리 알게 되거나 먼 곳에서 소식이 올 징조 망원경을 통해 무언가를 보려다 눈으로 직접 본 꿈 어떤 협조기관, 협조자를 통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나서서 일을 처리하게 된다. 망원경으로 본 거리가 햇빛에 빛나는 것을 보는 꿈 좀 더 시일이 경과한 다음에 호운이 찾아온다.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앞을 보니 캄캄한 꿈 일체의 광명은 없어지고 공성으로 돌아가 때를 기다린다. 윤회를 한다. 선글라스에 관한 꿈 색안경, 선글라스는 거짓된 마음을 나타내는 상징으로 표현된다. 자신의 주위에 거짓으로 가득 찬 인간관계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선글라스를 쓴 사람을 보는 꿈 신분, 학력, 본심 등..

꿈해몽풀이 악기 (연주 가야금 거문고 기타 꽹과리 나팔 바이올린 북 아코디언 장구 첼로 퉁소 플루트 피리 피아노 하프) [내부링크]

악기 다른 사람이 각종 악기를 연주하는 것을 보는 꿈 남들의 구설과 비방이 생기며 손실, 다툼 등의 말썽이 빚어지게 된다. 맑은 물속에서 노래나 악기 소리가 들리는 꿈 뜻밖의 기쁜 소식으로 경사스러운 일이 생긴다. 재물, 돈, 정보, 감상 등이 있다. 악기의 줄이 끊어지는 꿈 일의 실패, 중절 등이 있고, 인연이 끊어지거나 이별을 면치 못한다. 타인에게 악기를 받거나 가져오는 꿈 장차 널리 명성을 떨치고 입신출세의 운이 트여 발전, 성공하게 된다. 자기 자신이 악기를 두드리거나 연주하는 꿈 어떤 사람 또는 기관을 통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시킬 수 있음을 나타낸다. 자신이 연주하고 있는 도중에 악기의 줄이 끊어지면서 음악회가 엉망이 되는 꿈 경영하고 있는 사업이 실패하게 된다. 임신 중절을 하게 되거나 사랑..

꿈해몽풀이 실 바늘 [내부링크]

공중에 떠 있는 실을 잡고 있는 꿈 실제로 실낱같은 희망을 바라보며 바늘구멍으로 황소가 들어오기를 학수고대한다. 대학문과 고시문이 바늘구멍으로 변한다. 희미한 등불이다. 누에고치, 솜, 털 따위로 실을 자아내는 꿈 생산, 선택, 조직망 등의 일과 관계된 꿈인데, 근심 걱정을 오래 할 일을 상징하기도 한다. 누에고치에서 선명한 실을 뽑아내는 꿈 어떤 회사로부터 주문을 받아 생산에 들어간다. 작업, 일거리가 태산 같다. 실, 머리카락, 끈 등을 푸는 꿈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근심이 사라진다. 실이나 솜, 견직물을 많이 사들이거나 보관하는 꿈 식구들이나 수하에 부리는 고용인이 늘어나고 하는 일에 부귀명예와 융성을 얻게 된다. 실이나 솜, 견직물이 끊어지거나 더러워지는 등 못쓰게 훼손되는 꿈 집안에 우환이나 손..

꿈해몽풀이 신발 (운동화 구두 부츠 슬리퍼 하이힐 짚신) [내부링크]

가벼운 천으로 만든 신발을 신는 꿈 마음이 여리고 매우 유약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손해를 본다. 간편하게 비닐로 만든 신을 신는 꿈 좁은 도시 공간에서 살아가듯, 숨이 막히고 기가 죽어 질병이 침노한다. 결혼 전에 신발 한 짝을 잃어버리는 꿈 결혼을 하더라도 서로 이별하게 된다. 신발, 구두, 운동화 등에 거미줄이 얽히는 꿈 만일 외출, 출장, 여행을 하게 되면 불길한 액운이 닥쳐 저승길로 직행한다. 교통사고, 낙상, 실패 등이 닥쳐온다. 신발가게에서 신발을 사는 꿈 실제로 삶의 의식주와 소유물을 갖게 되거나 장만한다. 물품구입을 하게 된다. 신발 밑창이 떨어져 흙먼지가 들어오는 꿈 집안에 우환과 질병이 발생하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물수가 있다. 신발 속에 누런 금이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용돈이 ..

꿈해몽풀이 소지품 (벨트 허리띠 시계 팔찌 손수건 장갑 반지 지갑 라이터 우산 양산 지팡이) [내부링크]

벨트, 허리띠 벨트가 풀어지자마자 없어진 꿈 압박을 받는 곳에서 해방되고 일의 청탁, 결연 등이 수포로 돌아간다. 금빛 찬란한 허리띠를 둘러매는 꿈 시험에 합격하여 높은 고위직까지 오르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출세한다. 횡재, 명예, 승진, 합격 등의 길운이다. 멀쩡하던 옷이나 허리띠가 저절로 훼손되는 꿈 점차 소망사가 성취되고 재물이나 명예를 얻게 된다. 배가 불러 허리띠가 끊어지는 꿈 욕심과 물욕으로 인해 직장과 가정이 쑥대밭이 되고, 거리 중천에서 깡통을 차거나 냉혹지옥으로 직행하여 하늘을 우러러 탄식하게 된다. 예복을 입고 허리띠를 차는 꿈 남자는 명성과 지위를 얻고 직장이나 신분상의 발전이 따르게 되며, 여자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든지 귀하게 될 자식을 잉태하게 된다. 예복이나 정장, 허리..

꿈해몽풀이 서류 (문서 면허증 등록증 영장 출장 명장 합격증 신분증 종이) [내부링크]

무덤 속에서 오래된 문서나 책이 나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고 새로운 학문적 자료를 발견한다. 부모의 유산이나 가업을 물려받고 집안이 화목하여 태평 무사하다. 문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인감, 여권, 비자 등을 잃어버리는 꿈 실제로 각종 증서를 분실하고 자격을 박탈당하게 된다. 자신의 주권과 권한을 상실하게 된다. 불합격, 실패, 중단 등의 불운이 닥친다. 단풍잎이 변해 문서가 되는 꿈 공, 사 문서에 기쁜 일이 생기고 좋은 결과를 낳게 된다. 출판, 창작 등이 있다. 문서를 다락에 넣었다 꺼낸 꿈 오랜 세월 학문을 연구한 끝에 세상에 그 성과를 내놓는다. 자신의 가방이 열려 있고 돈이나 문서가 없어지는 꿈 누군가가 자신의 근심거리를 해소시켜 주고 그 방도가 명백히 밝혀진다. 큰 책상..

꿈해몽풀이 생활 [내부링크]

간판, 광고, 네온사인, 애드벌룬 등에 관한 꿈 깨고 나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보통이다. 깬 후에 기억나는 것에 따라 자신의 욕망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과자점의 간판을 기억하면 먹고 싶은 욕망이 작용한다. 은행 간판이면 돈, 또는 애정이, 영화관이면 공부나 일이 하기 싫다는 생각이 작용한 것이다. 갖가지 물건이 어지럽게 뒹굴고 있는 꿈 자신과 직, 간접으로 연결된 일들에 커다란 변화가 있거나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할 일을 벌이게 된다. 개찰구에서 차표가 없어 애쓰는 꿈 사회적으로, 성적으로 성숙하지 못하여 자신감이나 자격이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거나, 무슨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거리에서 물건을 파는 꿈 남에게 음식 대접을 받고, 물건을 샀다면 남의 청을 들어줄 일이 생긴다. 그러..

꿈해몽풀이 비행기 (전용기 공항 이륙 착륙 기장 스튜어디스 구름 여행 하늘 소리 바다 지구) [내부링크]

혜성이 동쪽 하늘에 세 번 나타났다 사라진 후에 비행기가 그곳으로 지나가는 꿈 동일한 성격의 출판물이 변형된 것으로 세 번 출판된 다음 어떤 사업을 영위할 일이 있게 된다. 저승사자와 같이 비행기를 타고 한도 끝도 없이 가는 꿈 현재의 이승을 하직하거나 중병을 오래도록 앓게 된다. 질병, 사고가 발생한다. 공무원이 국가 원수의 전용기를 타는 꿈 정부 기관이나 고위층 간부급에 발탁되어 승진한다. 공원에서 비행기를 탄다거나 뛰어노는 꿈 자유로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꿈이다. 태평스럽게 잠시 생활을 잊게 된다. 공중에 뜬 비행기를 아래서 올려다보는 꿈 자신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질 것을 예시한 꿈이다. 조종사와 같이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뜻밖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꿈해몽풀이 보화 (금은보화 하나님 신 도깨비 신령 해골 장군 아버지 대통령 우물) [내부링크]

금은보화를 주워 먹는 꿈 상당히 많은 돈이 들어온다. 귀한 신분으로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 베갯속에서 금은보화가 나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운수 대통한다. 횡재, 물품, 식복, 소원성취 등의 길조이다. 맑은 강물에서 금은보화를 건져내는 꿈 생산업, 유통업, 수출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많은 돈을 번다. 경제성과 소비성향이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상당한 이익을 챙긴다. 어떤 고색창연한 옛 궁터나 문화의 공간에서 멋있는 사람을 낚는다. 수박을 쩍 갈라보니 그 속에서 금은보화가 나오는 꿈 사람이 타고난 복만큼 많은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하나님으로부터 금은보화를 받는 꿈 천우신조의 영적인 힘을 받아 소원성취한다.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에서 매우 좋은 길조가 보인다. 횡재, 재물, 돈, 물..

꿈해몽풀이 보석 ② (보석함 예물함 보석상 금은보석 모조품 가짜 반지) [내부링크]

논밭에 보석이 즐비하게 깔려 있는 꿈 생산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사업 성과를 올린다.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 핸드백 속의 보석을 확인하는 꿈 자신의 처녀성을 확인하고 안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예물함에 귀한 보석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횡재를 하여 재수가 대통하다. 행운이 있다. 사랑하는 애인으로부터 금은보석을 받는 꿈 마음의 정표로 굳은 약속을 주고받고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된다. 선물, 재물을 받게 된다. 액자나 족자 속에 보석이 박혀 있는 꿈 문예작품을 전시하거나 출판한다. 명예와 이름을 떨치게 된다. 보석함에 호박과 귀금속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재수가 대통하다. 은행돈, 곗돈, 공돈 등의 횡재수가 있다. 금은보석 등이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 ..

꿈해몽풀이 보석 ① (구리 다이아몬드 루비 비취 사파이어 산호 수정 에메랄드 오팔 옥 전기석 진주 토파즈 호박) [내부링크]

보석 처녀가 소중히 여기는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 처녀성을 잃거나 명예 또는 신앙심을 잃게 된다. 주거나 받거나 한 보석이 흐려 있는 꿈 사랑하는 마음의 흐림을 나타낸다. 하수구에서 떠내려 온 보석을 얻는 꿈 태몽이면, 소유자는 미천한 처지에서 훌륭한 인물이 된다. 핸드백 속의 보석을 확인하는 꿈 자신의 처녀성을 확인하고 안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자의 보석에 관한 꿈 자신에게는 없는 여성적인 아름다움이나 성격에 대한 동경을 나타낸다. 논밭에 보석이 즐비하게 깔려 있는 꿈 생산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사업 성과를 올린다.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 모르는 사람이 자신의 보석을 들여다보거나 탐내는 꿈 자신만의 비밀, 아이디어 기타 소중한 것을 잃거나 유린당한다. 보석상에 관한 꿈 심사기관, 연구기관 등에 출..

꿈해몽풀이 보물 (구리 비취 수정 크리스탈 자수정 사파이어 오팔 전기석 토파즈) [내부링크]

구리 구리반지가 보석반지로 변한 꿈 미천한 것에서 출발하여 점차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게 된다. 구리로 만든 장식품이 보이는 꿈 멋있고 예술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구리 동판을 자동차에 가득 싣는 꿈 유통, 출판, 수출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게 된다. 횡재수가 있다. 구리로 만든 냄비를 보는 꿈 자신에게 구설수가 생기게 된다. 구리덩어리가 빛이 환하게 비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지금 하는 일이 잘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한다. 재물, 명예, 경사 등이 있다. 구리로 만든 동판에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른다. 땅속에 묻혀 있던 구리 제품을 출토해 내는 꿈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

꿈해몽풀이 배 (보트 어선 선박 여객선 항구 출항 선원 선장 뱃사공 풍랑 파도 항해 상선 해적 침몰 순풍 전복 난파 바다 구조 파선 화물 상선) [내부링크]

가족과 같이 배를 타고 있는 꿈 실물, 도난, 화재수가 있으니 거래 및 계약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갈매기가 출항하는 배의 뒤를 따라 날아가는 꿈 사랑하는 가족의 곁을 떠나 객지 또는 외국으로 가게 된다. 여행, 출장을 간다. 고기잡이배가 만선이 되어 항구로 돌아오는 꿈 생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어 부자가 된다. 재물, 돈이 생긴다. 고기잡이 배가 풍랑을 만나 선원들이 실종되는 꿈 사업을 잘하다가 뜻하지 않은 사고로 인하여 쌓아 올린 꿈이 산산이 부서진다. 고기잡이배가 풍랑을 만나 파도 속으로 사라지는 꿈 한때 영화를 누렸던 행복이 한순간 액운을 만나 실패하고 영원한 곳으로 사라지게 된다. 사고, 낙방, 십 년 공부 도로아미타불 된다. 고래 떼가 몰려와서 배를 뒤엎는 꿈 사업이 위..

꿈해몽풀이 문서 (서류 각서 계산서 계약서 계획표 일정표 시말서) [내부링크]

문서 누군가가 자신의 물건이나 문서를 보고 손짓을 하는 꿈 자신의 신분, 사업, 작품 등에 비난과 방해할 자가 생긴다. 회계사가 제삼자에게 귀한 문서를 넘겨주는 꿈 믿었던 사람이 귀한 비밀서류나 정보를 누설하여 피해를 당하게 된다. 문서를 얻는 꿈 어떤 권리나 사명이 주어지고 남에게 주면 그런 일이 해소된다. 신령적인 존재가 문서를 가져다준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학자의 지도를 받아 학문 연구를 하고 그의 후계자가 된다. 남의 책이나 문서를 몰래 훔치는 꿈 구하는 목적 내지 소망의 달성과 더불어 명예와 재물이 번창하게 된다. 무덤 속에서 오래된 문서나 책이 나오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고 새로운 학문적 자료를 발견한다. 부모의 유산이나 가업을 물려받고 집안이 화목하여 태평 무사하다. 자신의 ..

꿈해몽풀이 목걸이 (넥타이 팬던트 목도리 스카프) [내부링크]

넥타이 여자의 꿈에 애인의 목에 넥타이를 매어 주는 꿈 상대방 남자가 자신의 뜻을 잘 받아 주도록 노력할 일이 있게 된다. 흰 와이셔츠에 넥타이를 매는 꿈 준비, 치장, 상봉, 결실, 계약, 일거리, 파티, 의식, 예식, 모임 등이 있다. 목걸이, 펜던트 하얀 진주 목걸이를 목에 걸고 화장을 곱게 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훌륭한 신분으로 대중이 많이 모인 장소에 나타나 연설을 하거나 축하 파티를 열게 된다. 어떤 종교에 귀의하거나 참된 신앙심을 갖게 된다. 핑크빛 사파이어 목걸이를 목에 걸고 치장하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전시회에 출품하여 상복을 받는다. 수도, 출세, 재물 등이 있다. 파란 전기석 목걸이를 목에 걸고 치장을 하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터득하고 참신한 인간상이 된다. 신앙, 승진, ..

꿈해몽풀이 모자 ② (복면 의관 법모 학위모 학사모 장군모 철모 베레모 화관 장교모 신선모 안전모 관모) [내부링크]

머리에 쓴 화관이 땅에 떨어지는 꿈 행복했던 꿈은 산산조각으로 깨어지고 남은 것은 찢어진 상처일 뿐이다. 한때 좋았던 권세와 명예는 사라지고 지옥으로 향한다. 관모나 갓을 쓰고 화려한 마차나 고급 승용차에 올라타는 꿈 직장이나 지위, 사업, 주거 등에 변동이 있거나 자리를 옮기게 된다. 안전모를 머리에 쓰는 꿈 실제로 매사에 안전 제일주의로 사전에 사고를 방지한다. 신선모를 머리에 쓰는 꿈 수신제가하고 우주의 신비한 천문지리를 통달하여 자신의 인격을 완성한다. 복면한 사람을 보는 꿈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감싸줘야 할 사람이 생기며, 신분을 알 수 없는 사람으로부터 폭언이나 폭행 등의 피해를 당할 수도 있다. 화관을 쓰고 궁궐로 들어가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높은 자리에 오르며 명예를 얻게 된다. ..

꿈해몽풀이 모자 ① (감투 갓 삿갓 군모 베레모 장교모 전투모 금관 밀짚 비녀 상투 신선모 안전모 왕관 월계관 위생모 족두리 학생모 관모 학위모 화관) [내부링크]

감투 감투를 새로 만들어 쓴 꿈 남에게 자신의 모습을 자신 있게 과시할 일이 생길 징조 갓, 삿갓 흰 갓을 쓰는 꿈 유산을 상속받거나 큰 권리가 주어진다. 갓을 머리에 쓰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특히 입시생이나 고시생은 대길한 징조이다. 지금까지 마음먹은 것이 순리적으로 죄다 풀리고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입학, 합격, 당선, 승진, 권세, 황금빛 학위, 자격취득, 성공, 취직 등이 있다. 근엄한 갓을 머리에 깊이 눌러쓰고 도포 차림을 한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모든 잡념과 악업을 떨쳐버리고 청정한 마음으로 깨끗이 닦아 도인이 된다. 수신제가, 산전수전, 현대판 김삿갓, 여행, 성찰 등이 있다. 머리에 삿갓을 쓰고 있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의회 진출, 집권, 승진, 합격, 학위취득 등의..

꿈해몽풀이 루비 (반지 빛 원석 목걸이) [내부링크]

모래밭에서 예쁜 루비 반지를 줍는 꿈 만남의 장소에서 사랑을 줍는다. 소비자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시중에 내놓아 불티나게 팔린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하는 일이 희망차게 보인다. 보석함에 루비가 가득 들어 있는 꿈 물질적으로 풍요해지고 많은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붉은 루비반지를 약지 손가락에 끼는 꿈 몸을 보호하는 약신이 들어오고 재물과 행운의 열쇠를 만지게 된다. 사랑과 복된 인연을 맺고 미래를 약속하게 된다. 만남, 사랑, 결실 등이 있다. 붉은빛을 발하는 루비를 손으로 꼭 잡고 있는 꿈 행운의 줄을 잡고 현대판의 만리장성을 쌓아 대장정에 오르게 된다. 뜻밖에 호경기로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사회 지도자로부터 루비반지를 받는 꿈 핑크빛 행운의 선물을 받고 행복감에 만취한다. 인연, 사랑..

꿈해몽풀이 돈 ② (지갑 지폐 거스름돈 돈다발 저금 통장 곗돈 목돈 만원 천원 수표 동전 엽전 금고) [내부링크]

지갑 텅 빈 지갑 지갑이 비어 있는 꿈은 멋진 남자까지는 아니더라도 하여간 이성과의 그럴듯한 연애를 못하는 데 대한 외로움을 호소하고 있는 것. 돈이 있는 지갑 지갑에 많든 적든 돈을 넣고 꺼내는 꿈은 강한 성적인 소망을 나타내고 있다. 지갑을 주우면 지갑을 줍는 꿈은 이성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나타냄. 지갑을 줍듯이 이성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어디선가 얻었으면 하는 마음을 의미 지갑이 못쓰게 파손되거나 분실 또는 도둑을 맞아 잃어버리는 꿈 재물이나 권리의 손실이 발생하고 경영하는 일이 순탄치 못해서 곤란과 장애를 치르며 부부나 연인과의 불화, 갈등 내지 다툼이 빚어지게 된다. 지갑에 관한 꿈 기관, 회사, 집, 권리, 신분 등을 상징한다. 지갑에 지폐가 꽉 차 있는 꿈 방도, 재물, 권리가 만족할 만..

꿈해몽풀이 돈 ① (재산 지폐 금융 금고 상금 동전 재물) [내부링크]

경리가 돈뭉치를 주는 꿈 실제로 재물과 돈이 생기고 기쁜 일이 생긴다. 횡재, 물품, 선물, 일거리 등이 생긴다. 경마에 돈을 걸었다가 크게 손해를 보는 꿈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거래, 계약 등의 안정, 호전 및 발전, 향상을 거두게 된다. 경마에서 상금 내지 상품을 따는 꿈 남 때문에 근심과 손실 등 장애와 재난을 겪게 되며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애를 먹는 곤란을 치르게 된다. 곗돈을 타러 가는데 버스의 여자 차장이 수백 만원이 든 보따리를 주어 가진 꿈 먼 훗날에 막대한 재산을 모으게 된다. 곗돈을 타 오는 꿈 여러 사람에 관계된 돈, 복금, 보험이나 예금 등에 비유된다. 곗돈을 탈 사람 집에 물통을 메고 갔지만 물이 나오지 않는 꿈 계를 못 타게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금고에 넣어둔 뭉칫돈을..

꿈해몽풀이 담배 (불 연기 꽁초 재떨이 곰방대 파이프 연초 라이터 성냥 화재) [내부링크]

담배 연기가 무지개 빛으로 고아 보이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감상하거나 용돈이 생긴다. 영화구경을 한다. 어떤 담배라도 관계없이 많은 숫자의 담배를 얻는 꿈 큰 재물이 생기고, 조금일 경우는 적은 재물이 생긴다. 재떨이 안의 담뱃불이 활활 타는 꿈 재물과 용돈이 생기고 기분이 매우 상쾌하다. 모금, 적금, 곗돈 등이 밀물을 타고 들어온다. 상대방에게 담뱃불을 얻는 꿈 남에게 물질적인 도움을 받거나 재물이 생긴다. 대출, 채무, 수입 등이 있다. 택시 안에서 손님과 담배를 주고받는 꿈 부동산, 물건, 상품, 사업 등에 관한 계약과 좋은 인연을 맺게 된다. 담배를 남에게 주는 꿈 재물의 손실이 있게 되고, 상대방의 소원을 충족시켜 주므로 자신에겐 해롭다. 꿈에 라이터를 가지거나 켜고 담배를 가지고 있는 꿈 ..

꿈해몽풀이 다이아몬드 (원석 별 반지 목걸이 빛 바다 산 물 반짝 선물) [내부링크]

깊은 바닷속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건져내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많은 돈이 생긴다. 불빛에 다이아몬드가 영롱하게 빛나는 꿈 대중성 있는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명예가 드높이 펼쳐진다. 산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줍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뜻밖에 횡재하여 재수가 대통하다. 재물, 돈, 물품 등이 생긴다. 맑은 물속에서 반짝거리는 다이아몬드를 건져내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인기도가 높은 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놓게 된다. 새댁은 똘똘한 아들을 낳는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져 다이아몬드가 되어 빛이 찬란한 꿈 당대에 없는 행운과 길운을 맞이하게 된다. 신으로부터 재복을 받는다. 다이아몬드에 관한 꿈 실제로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 꿈을 ..

꿈해몽풀이 내의 (속옷 브래지어 팬티 내복 런닝셔츠 잠옷 파자마) [내부링크]

속옷 가게에서 속옷을 구입하는 꿈 집안의 낡고 때 묻은 잡동사니와 악귀를 치워버리고 새것으로 바꿔 집을 새롭게 단장한다. 의류, 가전제품, 가구, 주방가구, 물품구입 등을 한다. 가지를 속옷이나 앞치마에 담는 꿈 지고한 노력 끝에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 푸짐한 부와 식복이 들어온다. 겉옷 보다 속옷 빨래를 더 많이 하는 꿈 실제로 외면적인 아름다움 보다도 내면적인 깨끗한 마음이 옥같이 곱고 아름답다는 뜻이다. 수신제가가 있다. 남의 속옷이 살짝 보이는 꿈 실제로 상대방이나 경쟁회사의 비밀과 정보를 알아낸다. 민들레꽃을 속옷 안에 집어넣는 꿈 태몽으로, 곧 임신을 하여 지적인 딸을 낳는다. 불꽃 덩어리를 속옷에 넣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여 똘똘..

꿈해몽풀이 기차 (열차 전철 레일 철교 다리 종착역 기차표 철길) [내부링크]

고향에 가는 기차를 타거나 어느새 고향에 돌아와 있는 꿈 귀찮은 일 또는 가정을 떠나 혼자서 편안히 쉬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작용한 것이다. 기차가 굴속을 뚫고 통과하는 꿈 어려운 역경을 딛고 일어서서 승리의 개선장군이 된다. 합격, 승진, 당선 등의 길운이다. 기차가 떠나버려 타지 못하는 꿈 청탁, 현상모집 응모, 취직, 입학, 단체가입 등에서 탈락한다. 기차가 레일도 없는 산야, 공중을 질주하는 꿈 단체나 조직이 자유로이 운행되거나 세상에 과시되고 개척 산업에 종사함을 뜻한다. 기차가 레일을 탈선하여 벗어나는 꿈 실제로 목적, 사상, 이념, 종교, 직업, 실천의식 등에 관한 것이 긍정과 부정 속에 변화가 온다. 기차가 산 중턱 둘레를 안고 돌아가는 꿈 새로운 사업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수출길이 ..

꿈해몽풀이 그릇 접시 [내부링크]

감자가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재수가 대통하다. 강변의 모래밭에서 그릇, 금은보화 등을 캐내는 꿈 얻기 용이한 입지 조건이나 어떤 사업기반에서 인적, 물적 자원을 얻거나 권리를 얻는 사람과 관계된 꿈이다. 개 밥그릇이 엎질러지는 꿈 재물과 먹을 것이 왕창 무더기로 들어온다. 손님으로부터 식사대접을 받는다. 고등어가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집안에 먹을 것이 풍부해진다. 횡재, 선물, 식품, 재복 등이 생긴다. 우물에서 물을 퍼 올려 그릇에 담는 꿈 주식에 투자하여 많은 이익배당금을 받는다. 생산, 식품, 유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고 돈을 많이 번다. 직장, 사회, 정부 등에서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한다. 곳간이나 창고에 곡식이 가..

꿈해몽풀이 골동품 (모조품 공예품 도자기 신주단지 청자 출토 토기 유적 조각품 향로 문헌 청동 파이프 상고 유물 발굴 석기 고대) [내부링크]

남의 성기가 굉장히 커 보였는데 알고 보니 모조품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꿈 누구에게 감언이설로 속았던 사실을 깨닫게 되거나 어떤 물건에 대해 과대평가했던 걸 비로소 깨닫게 된다. 백화점에서 상품과 공예품을 유심히 보는 꿈 실제로 충동적인 구매로 시장이나 백화점을 찾게 된다. 우물 속에서 도자기를 건져내는 꿈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시중 백화점에 내놓게 된다. 꿀 같은 횡재로 주머니가 두둑하다. 신줏단지 안에 곡식이 가득한 꿈 근일 간에 고사를 지내게 된다. 안택신, 재물, 돈, 식복 등이 있다. 옛 무덤 속에서 화려한 청자 꽃병을 출토하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한다. 새로운 자료를 연구하여 발명하게 된다. 훌륭한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재물, 돈, 횡재, 물품 등..

꿈해몽풀이 거울 (손거울 유리 벽거울) [내부링크]

거울 빛이 어둡거나 갑자기 흐려지는 꿈 배우자나 정부와의 불화 내지 궂은일을 치르게 된다. 거울 속에 거북이가 비치는 꿈 여신으로부터 복과 행운을 가져다준다. 재물과 돈이 들어오고 경사가 있다. 거울 속에 낯선 사람의 형상이 나타나는 꿈 배우자나 정부에게 어떤 좋지 못한 말썽 내지 곤란, 손실 등 궂은일이 닥치게 된다. 거울 속에 도인과 성현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뜻밖에 크게 깨달음을 얻고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아 출세하게 된다. 거울 속에 백룡이 비치는 꿈 신으로부터 고귀한 복과 행운을 받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승소, 결제, 합의, 계약, 재물, 입신출세, 부귀공명 등이 있다. 거울 속에 비단구렁이가 환하게 비치는 꿈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일신상에 길운이 ..

꿈해몽풀이 가전제품 (가스레인지 난로 냉장고 에어컨 선풍기 녹음기 라디오 세탁기 텔레비전 tv 녹음기 축음기 안테나 호출기) [내부링크]

가스레인지, 난로 가스레인지에 음식을 끓이는 꿈 실제로 음식을 만들거나 새로운 일거리가 생긴다. 생산, 진행과정이 있다. 가스레인지에 파란 불이 훨훨 타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재수 대통하다. 화로나 난로, 가스레인지 등을 습득하거나 구입해 들여오는 꿈 가업이 번성하고 소망과 계획을 순조로이 성취하여 안정과 부귀를 누리게 된다. 난로, 곤로등이 부서지는 꿈 가까운 장래에 가족 중에 한 명이 초상을 당한다. 불을 끄든가, 불이 꺼지는 꿈은 병자가 생길 흉몽이다. 난로나 가스레인지 등을 서로 빼앗으려고 다투는 꿈 점차 재물과 이권이 풍성해지고 집안 살림의 안정을 얻게 된다. 냉장고, 에어컨, 선풍기 냉장고 및 에어컨 또는 선풍기를 구입하는 꿈 생활 주변이 순조로이 안정되..

꿈해몽풀이 가방 손가방 책가방 여행가방 핸드백 배낭 [내부링크]

가방 가방이 어떤 것인지 기억나지 않는 꿈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귀찮게 느껴질 때 꾸는 꿈이다. 가방을 열고 속을 뒤지거나 들여다보는 꿈 남들의 구설이나 비방을 듣게 되고 어떤 말썽에 연관되어 피해 내지 곤란을 겪게 된다. 무거운 가방에 관한 꿈 자신이 소원하고 원하는 바람이 이루어질 길몽이다. 남자용 손가방, 부녀자의 핸드백 등에 관한 꿈 가정, 집, 직장, 협조자, 기관, 사업 기반, 자금 출처, 고달픈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큰 가방에 수천 만원의 돈이 가득한 것을 누가 갖다 주는 꿈 액수에 맞먹는 집을 사거나 사업을 벌인다. 가방가게에서 큰 가방을 사는 꿈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쇼핑을 하고 생활필수품을 구입한다. 가방을 한 개만 가지고 있는 꿈 돈을 빌리게 된다. 여러 개를 가지고 있었다면 친구의 ..

꿈해몽풀이 가구 장롱 옷장 식탁 밥상 소파 책상 테이블 [내부링크]

가구 새 가구의 꿈 가족 누군가의 결혼 시기가 다가왔다는 것을 암시한다. 축하할 일이 가깝다는 표시이다. 또한 그다지 마음이 내키지 않는 변화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비싼 가구를 사는 꿈 가정에 돈이 없어진다는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오래된 가구에 관한 꿈 애정 문제를 암시하는 꿈이다. 가구를 집안으로 들여놓는 꿈 현 위치에서 변동이 있으며, 미혼자는 배필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구설수가 있으니 말조심을 해야 한다. 가구를 파는 꿈 금전적인 면에서 타격을 입게 된다. 가구에 관한 꿈 평온과 행운의 가정생활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구의 위치를 옮기거나 돌려놓는 꿈 산모는 유산할 우려가 있으므로 매사에 몸조심을 해야 한다. 가구점에서 여러 가지 살림 가구를 구경하는 꿈 실제로 집안 살림살이를 ..

꿈해몽풀이 피 코피 피고름 피눈물 피멍울 피투성이 핏물 핏자국 혈흔 [내부링크]

피 가축의 피가 옷에 튀거나 몸에 묻히는 꿈 예상치 못한 재액이나 낭패가 발생하여 재물의 손실 및 우환을 치르게 된다. 강도에게 흉기나 주먹으로 얻어맞아 피를 흘리거나 살해당하는 꿈 재수가 트여서 이권과 금전이 풍성해지고 말썽이나 장애 등 근심과 우환이 해소된다. 피를 흘리지 않는 경우는 별로 이로움이 없고 오히려 궂은일에 휘말리고 손실이 발생한다. 강이나 호수가 피로 물드는 꿈 진리, 교리, 사상 등으로 많은 사람, 단체 등을 교화시킬 수 있게 된다. 개가 다리를 물어뜯어 피가 철철 흐르는 꿈 예기치 않았던 행운이 쏟아져 사방에서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개가 손가락을 물어 피가 나는 꿈 금은보석, 시계, 반지 등의 선물을 받거나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행운의 길조이다. 개미가 사람의 정강이를 물어 피가..

꿈해몽풀이 허리 [내부링크]

허리가 아픈 꿈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허리가 휘청거린다. 과로, 질병, 우환 등이 발생한다. 허리를 마사지하는 꿈 실제로도 허리에 통증이나 이상이 있을 수가 있다. 허리를 다치는 꿈 현재의 위치에서 좌천되거나, 한순간의 사고로 인해 병원신세를 지게 될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허리가 아파 수술을 하는 꿈 노력이나 성과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될 수 있다. 허리가 아파 물건을 들어 올리지 못하는 꿈 건강이 나빠지거나, 자신감이 낮아지게 될 수가 있다. 허리가 아파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실패를 하게 되거나, 중간에 포기를 하게 될 수가 있다. 허리가 굽어 지팡이를 짚는 꿈 건강이 나빠지게 되거나, 임신이나 유산에 대한 불안한 심리가 반영된 꿈이다. 신령, 부처, 성현 등에게 절을 하다..

꿈해몽풀이 팔 왼팔 오른팔 팔뚝 팔짱 [내부링크]

팔 호랑이가 팔, 다리를 물어뜯어 피가 철철 흐르는 꿈 재수가 대통하고 마음먹은 대로 잘 풀린다. 재물, 돈, 물품, 먹거리, 선물 등이 생긴다. 하나의 몸에 많은 팔과 손이 있는 것을 보는 꿈 많은 부하, 세력, 파벌, 능력을 가진 사람을 보게 된다. 팔 굽혀 펴기나 다리를 벌리는 등의 운동에 관한 꿈 성행위의 체위를 암시적으로 표현한다. 각종 몸의 움직임 또한 성과 관련된 욕망의 표시로 갖가지 성적 기교를 몸에 익히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낸다. 팔 소매에 완장을 차는 꿈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되거나 명예를 얻게 된다. 선도, 지도, 승진, 합격 등이 있다. 팔에 붕대를 하는 꿈 부하나 협력자, 정치 세력, 병력, 권력 등이 쇠퇴하거나 많은 손실이 온다. 팔을 다쳐 상처가 나거나 팔이 부러지는 꿈 지위나 ..

꿈해몽풀이 코 코뼈 코털 콧구멍 콧등 [내부링크]

코가, 코를, 코로, 코끝 코가 막히는 꿈 시장경제가 마비되고 유통질서가 막히게 된다. 코감기, 비염이 생긴다. 코가 매우 높게 솟아올라 드높아지든지 코를 수술하거나 코가 부어오르는 꿈 구설과 훼방, 중상모략 등 말썽에 부딪쳐 심각한 장애를 치르게 된다. 코가 좌우로 비틀어진 꿈 하는 일이나 사업마다 실패를 하거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해약, 실물수가 있다. 코가 없어져버린 꿈 힘들여 쌓아 올린 명예, 권세 등이 실추될 일과 접하게 된다.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의 코가 무척 커 보인 꿈 사회적으로 존경을 받을만한 사람과 상대할 일이 생긴다. 코가 삐뚤어진 사람을 만나는 꿈 품위 없고 긍지가 없는 천한 사람이나 해방꾼을 만난다. 코가 매우 낮은 사람을 보는 꿈 사회적으로 신분이 낮거나 가난한 사람을 만나게 ..

꿈해몽풀이 치아 금니 덧니 뻐드렁니 사랑니 어금니 앞니 윗니 아랫니 의치 이빨 치아 틀니 [내부링크]

금니 금니를 해 넣는 꿈 새로운 단체와 조직을 구성하고 공익적인 업무수행을 하게 될 징조. 집안 식구가 입신출세하게 될 것을 암시. 만들어 끼웠던 틀니나 금니가 빠지는 꿈 우환과 사고 및 재물의 손실과 경영사의 장애 등 곤란을 겪게 된다. 금니를 해 넣는 꿈 새로운 단체와 조직을 구성하고 공익을 위하여 업무수행을 한다. 집안 식구 중 한 사람이 입신출세한다. 덧니 거울을 통해서 자신의 덧니를 보게 된 꿈 부인 이외의 여자와 관계를 갖거나 사업상의 동업자가 나타나게 된다. 덧니가 생긴 것을 거울에 비쳐보는 꿈 첩 또는 정부를 두거나 동업자가 생긴다. 뻐드렁니 앞니 중 한 개가 뾰족하게 뻐드렁니로 툭 삐져나오는 꿈 부모님에게 불효하고 가정 풍파로 인하여 홀로 외롭게 타향에서 살게 된다. 사랑니 사랑니가 솟아..

꿈해몽풀이 장기 간 내장 심장 창자 [내부링크]

동물의 간을 먹거나 요리하는 꿈 건강상태가 좋아지고 있다는 암시이다. 내장에 병이 생겨 진단, 치료, 수술을 받는 꿈 어떤 일에 갱신하고 보완하며 당국의 심사나 수정을 의뢰할 일이 각각 발생한다. 물고기 배를 가르고 내장을 꺼내는 꿈 일감의 내용물이나 주요 부분 등을 분리하거나, 정리하는 일을 감독한다. 배를 째고 내장을 끄집어내는 꿈 일거리의 내용물 또는 주요 부분을 분리, 정리하는 일을 감독하게 된다. 숨이 가쁘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꿈 하루 온종일 일이 많고 분주다사하다 보니 마음이 급해 헐떡거리게 된다. 심장병, 조급증, 기관지 천식, 죄의식, 시비, 싸움, 구설, 망신 등의 불운이 발생한다. 연장으로 심장에 박힌 못을 뽑아내는 꿈 수년 동안 가슴에 맺힌 한과 응어리를 뽑아내거나 속앓이를 앓던 것이..

꿈해몽풀이 혀 [내부링크]

키스할 때 혀가 짧은 꿈 설득력의 부족한 사람을 만난다. 키스할 때 혀가 두꺼운 경우 기교가 없는 사람과 만난다 키스할 때 혀가 얇은 경우 말 많고 신중하지 않은 사람과 만난다 키스하는데 혀끝이 가늘다 정보 수집에 실패한다 상대방이 혀를 내밀고 날름거리는 꿈 달콤한 감언이설에 넘어가게 된다. 사기, 공갈, 협박, 유혹, 속임수 등의 액운이 낀다. 자신의 혀가 갈라지는 꿈 집안 또는 기관에서 주도권을 상실한다. 상대방의 혀끝이 두 가닥으로 갈라진 꿈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이거나 두 가지의 운영 방침을 가진 업체를 뜻한다. 혀를 내밀고 날름거리는 꿈 기고만장으로 입방아를 찧다가 망신살이 뻗치게 된다. 상대방이 혀 꼬부라진 말을 하는 꿈 하루 온종일 주변에서 농담과 놀림을 받게 된다. 거짓, 희롱, 조소 등의 ..

꿈해몽풀이 입 [내부링크]

강도가 들어와 식구들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재물을 강탈하여 도주하는 꿈 말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고통과 시달림으로 죽을 고생을 하게 된다. 강물에 사는 용이 입으로 불꽃을 뿜어내는 꿈 명석한 두뇌발달을 가져다주고 인류사회의 복지향상과 세계평화에 공헌을 하게 된다. 어떤 기사거리를 매스컴을 통해 국민에게 알린다. 귀가 잘 생기고 입과 턱이 매우 수려한 꿈 당대에 없는 훌륭한 인물로 교육계의 발달사에 장거한 업적을 남기게 된다. 다문 입에 관한 꿈 여성기를 상징할 수 있다. 그러나 수저 따위를 넣는 것은 성교의 상징이 아니라 일의 수행을 나타낸다. 마스크로 입을 막는 꿈 하루 온종일 답답한 일이 생기고 울화통이 터진다. 미확인 비행물체가 입을 통해 뱃속으로 들어오는 꿈 실제로 영기를 먹고 대각을 얻어 성인, ..

꿈해몽풀이 입술 [내부링크]

예쁜 꽃에 입술을 맞추는 꿈 사랑하는 연인끼리 만나 문화의 공간에서 아름다운 사랑의 꽃을 피운다. 크리스마스 카드 속에 붉은 립스틱이 묻은 입술이 떨리는 꿈 참다운 사랑은 하얀 진리와 가깝고 봄빛에 아지랑이를 타고 떨리는 숨결을 핑크색으로 불태운다는 뜻이다. 애끓는 사랑, 희소식, 정표 등이 있다. 동굴 속에 있는 아름다운 석화에 입술을 맞추는 꿈 각종 문예작품 전시회에서 입상과 대상을 받는다. 선남선녀가 백년가약을 맺고 사랑을 표시한다. 시험합격, 논문통과, 학위취득, 문서계약 등이 있다. 입술이 붉고 단정하게 보이는 꿈 텔레비전에 나오는 아나운서처럼 자세와 용모가 단정하고 깔끔하다. 말씨 하나하나가 잡음이 없고 또렷하게 의사 표현을 하게 된다. 입술에 관한 꿈 문, 집안, 가문, 부엌, 재무부, 방송..

꿈해몽풀이 똥 오줌 [내부링크]

갓난아기가 똥을 싸서 옷과 몸에 묻혀 기분이 나쁜 꿈 남에게 구설을 듣거나 창피를 당한다. 갓난아기의 똥을 주무르는 꿈 불쾌한 마음이 안 생기면 상업이나 어떤 일로 인해서 돈이 생긴다. 거위가 마당에 똥을 싸 수북하게 보이는 꿈 곡식과 재물이 생기고 먹을 것이 지천이다. 횡재, 돈, 식복, 기쁨, 오복 등이 절로 굴러 들어온다. 곰 똥이 산같이 보이는 꿈 한마디로 말하면 돈벼락을 맞아 부자가 된다. 그릇마다 똥이 가득 들어 있는 꿈 집안에 살림살이가 점점 늘어나고 재물과 먹을 것이 풍요롭게 된다. 길을 걸어가다 똥을 밟는 꿈 생각지도 않은 횡재수로 인하여 돈이 들어온다. 공돈이 생겨 여행을 간다. 날아가는 용의 똥을 두 손으로 받는 꿈 뜻밖에 일확천금을 거머쥐게 된다. 적금, 곗돈, 목돈이 생긴다. 남의..

꿈해몽풀이 대변 인분 [내부링크]

대변을 배설하고 뒤를 닦지 못하는 꿈 어떤 일의 뒤처리가 되지 않아 근심 걱정을 하거나 불쾌한 체험을 한다. 화장실에서 대변을 훔쳐가는 꿈 마음의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때로는 재물에 손실을 가져온다. 음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금빛이 나는 대변으로 변해 먹지 못하는 꿈 어떤 일을 처리하지 않았는데 그것이 돈이 되거나 상품화될 것을 예시한 것이다. 대변에 관한 꿈 관념의 분비, 감정의 불쾌, 암거래, 출하, 소문거리, 부정물, 재물, 돈, 작품 등의 일을 상징한다. 자기가 배설한 대변이 수북이 쌓여 있는 꿈 사업이 점차적으로 번창하고 번성하게 될 징조다. 자신이나 타인이 배설한 대변이 자기 몸에 지저분하게 묻은 꿈 부채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되거나 남에게 창피를 당하게 될 징조다. 집안에 쌓인 인분을 ..

꿈해몽풀이 소변 [내부링크]

여러 개의 화장실을 지나 한 화장실에서 통쾌하게 많은 대, 소변을 배설하는 꿈 여러 사업장을 거친 끝에 한 곳에서 크게 소원을 충족시킨다. 소변에 관한 꿈 질식된 관념의 분비,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 정액의 바꿔 놓기, 소원의 경향 등을 상징한다. 소변을 보기 위해 화장실에 들어가는 데서 잠이 깨는 꿈 어떤 일에 관여하는 것뿐 소원성취 여부는 암시되지 않는다. 소변을 보는데 성기가 돋보이고 오줌 줄기가 세차게 나오는 꿈 크게 소원이 성취되고 소문이 난다. 소변이 가득한 구덩이나 비료통 등에 소변을 보는 꿈 문필가는 어떤 잡지사에 작품을 투고하고 실업가는 재물을 얻게 된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아 쩔쩔매거나 남이 보고 있어서 누지 못하는 꿈 어떤 일이든지 소원이 충족되지 않는다.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에..

꿈해몽풀이 항문 [내부링크]

항문에서 황금덩어리가 쏟아진 꿈 재물과 관련되어 사업성과를 올려 이익을 얻거나 생산 및 식품업에다 투자를 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될 징조.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 항문에 금은보화가 가득 담겨있던 꿈 새로운 일에 대한 연구나 발굴로 사람들에게 큰 공헌을 하게 될 좋은 징조로, 탐구와 발전을 암시하는 길몽 항문에 값비싼 패물을 감추는 꿈 돈 따위의 귀중품을 몰래 빼돌릴 일이 생길 징조. 항문 주위에 치질과 치루가 있었던 꿈 전염성 질병에 걸려 고생하게 될 징조, 소화불량, 암, 수술, 유행성질환, 불쾌 등의 불운이 닥칠 것을 암시하는 흉몽. 항문 주위가 지저분한 꿈 가는 곳마다 골치 아픈 일이 생기고 달갑지 않은 꼴을 보게 될 징조 불쾌감이나 질병 등을 암시하는 흉몽. 항문의 밑이 빠져 고통스러웠..

꿈해몽풀이 엉덩이 볼기 엉덩방아 궁둥이 [내부링크]

양쪽 볼기짝이 시커멓게 보이는 꿈 안팎으로 어둠이 깔리고 하는 일마다 죄다 꼬이게 된다. 불길, 실패가 있다. 미끄러져 엉덩방아를 찧는 꿈 갖은 고생과 산전수전 끝에 인생의 참 맛을 체험하게 된다. 실패가 있다. 신발이 벗겨져 엉덩방아를 찧는 꿈 멋 부리다 그만 실수를 저질러 망신살이 뻗친다. 실패가 있다. 궁둥이를 베어버린 돼지의 목을 쳐서 죽인 꿈 작품의 말미는 생략되고 원문과 소개문이 따로 구분돼서 발표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여자의 엉덩이를 손바닥으로 때린 꿈 집을 지을 때 기초를 잘못 다듬었으며 무슨 일을 하든 밑에서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엉덩이에 관한 꿈 배후인, 보증인, 물건의 밑바닥, 선정적인 일 등을 상징하는 부위이다. 엉덩이 곡선미가 아름답고 탄력성 있게 보이는 꿈 소비자의 취향에 잘..

꿈해몽풀이 턱 뺨 [내부링크]

뱀이 자신의 몸을 감고 턱밑에서 노려보고 있으는 꿈 배우자에게 자유를 구속받게 되거나 계속되는 불화로 인하여 이혼을 하거나 하는 등의 가정 파탄을 면치 못하게 된다. 귀가 잘 생기고 입과 턱이 매우 수려한 꿈 당대에 없는 훌륭한 인물로 교육계의 발달사에 장거한 업적을 남기게 된다. 머리에 가발을 쓰거나 턱에 수염을 달았던 꿈 당분간 가까운 사람에게 협조를 구할 일이 생길 징조다. 양쪽 뺨을 주사기 같은 것으로 찔러 고치는 꿈 집안 또는 관청 일이 개선된다. 뺨이 커 보이고 얼굴이 붉어 보이는 꿈 이성 교제가 이루어질 꿈이다.

꿈해몽풀이 인중 [내부링크]

인중 가운데에 흉터가 보이는 꿈 하는 일마다 도중에 중단이 많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질병, 단명, 실패 등의 액운이 낀다. 인중 골이 위가 얕고 깊어 보이는 꿈 씨 한 톨 없는 가난뱅이가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서 승리의 깃발을 들고 만세삼창을 부르게 된다. 인중에 우물 정(井) 자 주름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 물가에 가면 물귀신 밥이 되어 살아오지 못한다. 사고, 불행 등의 불운이 닥친다. 인중에 잔주름이 많이 보이는 꿈 슬하에 있던 자손이 다 떠나가게 되고 부부가 외롭게 살아가게 된다. 인중의 수염이 곱고 청수 하게 보이는 꿈 마음이 안정되며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게 된다. 뜻밖의 식복이 들어와 집안에 풍년이 든다. 인중이 곧지 못하고 꼬불꼬불하게 몹시 비뚤어진 꿈 항상 마음이 안정치 못하고 불안하여..

꿈해몽풀이 이마 [내부링크]

이마가 넓고 환하게 보이는 꿈 안팎으로 장남 노릇을 하고 교통정리를 하다 보니 뜻밖의 재물과 명예를 얻는다. 하는 일마다 순조롭고 운수가 대통하다. 승진, 합격, 당선, 명예 등의 길운이다. 몸과 이마가 벽에 부딪쳐 상처가 나는 꿈 부주의로 생명과 재산을 잃는다. 사고, 질병, 실패 등이 생긴다. 이마가 좁고 대머리가 되어 환히 트인 꿈 갖은 역경 속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대기만성으로 부귀하고 입신출세한다. 사업가는 보따리장사부터 시작하여 재벌이 된다. 이마가 좁고 한가운데의 주름이 끊어진 꿈 행동이 가볍고 조급하여 하는 일마다 경솔한 짓 때문에 항상 후회를 한다. 이마가 좌우로 찌그러진 꿈 매사가 신통치 않고 가난을 벗어나기가 매우 어렵다. 실패, 고난, 질병 등의 불운이 닥친다. 이마를 다치는 꿈 ..

꿈해몽풀이 수염 [내부링크]

눈썹이나 수염등 몸에 있는 털을 깎는 꿈 부모와 자식, 상사와 부하, 협조자 등을 잃게되고 신분이나 체면에 손상이 있다. 가발을 쓰거나 수염을 다는 꿈 당분간 가까운 사람에게 협조를 구하거나 자신의 일에 대해 보호 조치를 요청하게 된다. 수염을 뽑게 되는 꿈 부부 사이가 원만하지 못하고 친척과 멀어지게 된다. 앉은키가 하늘에 닿고 수염이 남산만 한 거인을 보는 꿈 일국의 으뜸가는 정치가 또는 학자의 동일시이며, 국운이나 업적의 상징이다. 수염을 뽑거나 거칠게 대충대충 깎아버리는 꿈 부부나 정부와의 불화 내지 풍파가 생기게 된다. 수염을 기르는 꿈 생활이 윤택해 지고 명예와 권세를 얻게 된다. 수염이나 머리카락을 불에 태우거나 보기 흉하게 불에 그을리는 꿈 재물이나 직장과 연관된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꿈해몽풀이 얼굴 표정 미소 [내부링크]

얼굴 갑자기 얼굴 모양이 무섭고 추하게 변하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족해지고 구하는 소망과 계획이 순탄하게 성취된다. 자기의 얼굴은 물론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 평소 꺼려하던 사람과 만나거나 거래 등을 하게 된다. 얼굴이 검은 아이를 본 꿈 누구나 싫어하는 일을 떠맡게 된다. 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얼굴이 검게 보이는 꿈 탐탁지 않은 사람을 만나 불쾌해지거나 속상한 일을 체험한다. 거울 속에 자신의 얼굴 등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꿈 먼 곳, 먼 날에 반가운 소식이 오며, 거울이 흐려지면 답답한 소식을 접한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빛나지 않는 꿈 매력운, 인기운의 저하를 암시한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아름답게 빛나고 있는 꿈 예기치 않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또는 행운이 약속돼..

꿈해몽풀이 어깨 [내부링크]

길가에서 누런 수건을 주워 어깨에 걸치고 간 꿈 윗사람의 추천을 받아 전근이 가능해질 것을 예시한 꿈이다. 까치가 어깨 위에 앉아 있는 꿈 뜻밖의 승진으로 일약 직장 스타가 되어 어깨가 으쓱거린다. 대추 한 자루를 어깨에 걸어 메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 물품, 수입, 일거리, 책임 등이 있다. 머리카락이 갑자기 어깨까지 내려오는 꿈 직장이나 사업의 발전이 귀인의 도움을 입어 이루어지고 앞길이 트이든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된다. 목이 어깨 속으로 움츠러들어가 괴상한 몰골로 변하는 꿈 말 못 할 사정이나 고통이 생기며, 손실과 장애를 겪게 된다. 반딧불이 사람 어깨에 붙어 반짝거리는 꿈 뜻밖에 승진을 하여 명예를 얻게 된다. 군인, 경찰관은 영예로운 진급을 ..

꿈해몽풀이 박수 합장 [내부링크]

박수, 손뼉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 또는 회의실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들리는 꿈 다수가결원칙으로 큰 안건을 합리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합의, 호응을 한다. 노래방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뜨거운 박수를 치는 꿈 어떤 연회석이나 모임에서 깜짝 스타가 된다. 대중의 조화가 있다. 친구와 함께 모임에서 박수를 치는 꿈 마음과 뜻이 같고 조화와 균형 속에서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 합의, 축하, 환영, 격려, 찬성, 즐거움, 계약, 달성,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박수를 치는 꿈 어떤 압력에 의해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지 못하게 되거나, 사건에 깊게 말려들게 된다. 많은 군중이 자신을 향해 박수를 쳐준 꿈 사람들을 감동시킬 일이 생긴다. 온 가족이 모여서 손뼉을 치고 웃는 꿈 흉몽으로 병과 ..

꿈해몽풀이 악수 [내부링크]

악수하면서 잡은 손을 흔드는 꿈 상대방과의 협력, 결합, 결연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흔드는 횟수만큼 일, 사건이 발생한다. 손이 작은 사람과 악수를 하는 꿈 남을 위하여 돕거나 봉사할 일이 생긴다. 지출, 희사, 약속, 협조 등이 있다. 서로 악수를 한 다음 손이 안 떨어지는 꿈 결혼, 계약, 합격, 당선, 체결, 언약, 결재, 승진, 학위, 자격취득 등의 길조이다. 상대방의 손을 잡고 악수를 하는 꿈 의형제, 제자, 연인 등의 협조를 얻는다. 두둑한 큰 손과 악수를 하는 꿈 상당한 재력가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아 어려운 불황기를 극복하게 된다. 상호협약, 합의, 체결, 원조, 재복, 약속, 계약 등이 있다. 장군하고 악수를 하는 꿈 뜻밖에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사업발전에 행운을 얻는다. 친구..

꿈해몽풀이 주먹 [내부링크]

모래 한 주먹을 꽉 쥐고 있으니까 손 밑으로 빠져나가는 꿈 어렵게 모아둔 재산이 힘없이 새어나간다. 여러 곳으로 지출이 많다. 깨우치지 못한 한 나라의 민족성과 같이 통일성과 응집력이 부족하다. 주먹으로 바위를 쳐서 박살을 내는 꿈 주장 또는 권력 등이 쇠퇴하거나 많은 손실이 온다. 남들과 주먹다짐으로 싸우는 꿈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사람을 만나 술을 마시게 될 징조이며, 연인은 섹스를 즐기게 된다. 서서 주먹을 불끈 쥐는 꿈 씩씩한 기백과 굳은 마음으로 바르고 옳은 일에 혼신을 다한다. 강도에게 흉기나 주먹으로 얻어맞아 피를 흘리거나 살해당하는 꿈 재수가 트여서 이권과 금전이 풍성해지고 말썽이나 장애 등 근심과 우환이 해소된다. 피를 흘리지 않는 경우는 별로 이로움이 없고 오히려 궂은일에 휘말리고 손실..

꿈해몽풀이 손등 손목 손바닥 손짓 손톱 [내부링크]

손등 손등에 털이 곱게 나 있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손으로 천금을 만지게 된다. 수예, 저술, 장인, 요리, 기술 등이 있다. 까치가 손등을 쪼는 꿈 대중적인 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게 된다. 기술시험에 합격한다. 상대방의 이마나 손등에 키스하는 것 상대방에게 어떤 맹세나 굴욕적인 동의 형식을 취할 일이 있게 된다 손등에 털이 곱게 나 있는 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손으로 천금을 만지게 된다. 수예, 저술, 장인, 요리, 기술 등이 있다. 손등이나 종아리에 털이 나 있는 사람을 본 꿈 아무리 보아도 자신보다 수단이 있고, 재간이 많은 사람과 관계하여 손해볼 일이 있을 징조다. 손목 손가락이 꺾이거나 손목이 부러지는 꿈 집안 식구들에게 예기치 않은 말썽이나 액화가 발생하고 ..

꿈해몽풀이 손가락 검지 약지 엄지 중지 [내부링크]

손가락 클로버 꽃반지를 만들어 손가락에 끼는 꿈 푸르고 청아한 선남선녀가 애틋한 사랑을 고이 간직하고 미래의 장래를 약속하게 된다. 사랑, 만남, 합의, 계약, 결혼 등의 예쁜 행운이 있다. 조개가 손가락을 물고 있는 꿈 어떤 문서나 계약서에 날인을 하게 된다. 모임에서 우연히 여자를 만난다. 용이 손가락을 무는 꿈 태몽으로, 아들을 낳으나 교육이 부실하면 문제아가 될 수도 있다. 열 손가락을 다 사용하는 꿈 개인적인 일일 때와 형제, 단체 등 많은 협조자와 더불어 일을 할 때가 가까워졌음을 유의해야 한다. 신이 나 성현의 손가락 피를 먹는 꿈 위대한 학자나 진리 탐구자가 펴는 참된 교리, 참된 지식을 얻게 된다. 쌍가락지를 손가락에 끼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신변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행운의 여신이..

꿈해몽풀이 손 [내부링크]

해를 손으로 만지거나 따는 꿈 많은 권세와 재물을 얻게 될 아들을 출산한다. 꿈에 손으로 산을 두드리는 꿈 귀한 아들을 낳는다. 손에 유리가 찔려서 피가 나오는 꿈 유리로 표상된 어떤 외부의 충격적인 사건이나 일로 인해서 재물의 손실, 또는 유리로 표상된 날카로운 비판이나 모욕에 어려움을 겪는다. 무덤에서 사람의 손이 나오는 꿈 채권자의 빚 독촉으로 고통을 받는다. 가슴에 손을 얹고 있는 꿈 모든 망상과 잡념을 버리고 오직 진실한 마음으로 희망찬 내일의 꿈을 꾼다. 강에서 물고기를 잡아 손에서 펄떡거리는 꿈 원기왕성하고 유능한 사람이거나 또는 인기 있는 작품을 완성시키는 일을 상징한다. 개가 손을 물고 놓지 않는 꿈 진행 중이던 작품이나 자신의 능력 또는 일에 대하여 심사기관에서 테스트받을 일이 있으며,..

꿈해몽풀이 성기 귀두 남근 발기 불알 음부 포경 [내부링크]

귀두 남성기 귀두에 예쁜 꽃고리를 한 꿈 남녀가 함께 밤낮에 고요한 곳을 찾아 단꿈을 꾼다. 합궁, 즐거움이 있다. 남성기 귀두에 파란 옥구슬이 매달린 꿈 바른 정도를 지키면 신운이 대통하고, 정도를 잃어버리면 패가망신한다. 성병에 걸리게 된다. 뭇사람과 꽃꿈을 꾸게 된다. 남근 자신의 남근이 용의 머리로 변한 꿈 추진하던 일에 확실한 발전과 성과가 있고, 넘치는 힘과 정신력으로 일약 스타가 될 것을 예시다. 남근이 기둥만큼 커 보이는 꿈 힘차고 일사불란하게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게 될 징조다. 남근이 점점 작아지는 꿈 집안의 재물이 밖으로 새어 나가게 되어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다. 모르는 여자한테서 자신의 남근을 떼이는 꿈 바람기가 동하여 바깥출입이 잦아지게 될 징조다. 재물과 돈을 떼일 수도 있으니 ..

꿈해몽풀이 때 노폐물 [내부링크]

때 수건으로 때를 닦는 꿈 추천서나 어떤 사람의 천거에 의해 취직이 된다. 목의 때를 깨끗이 씻어낸 꿈 그동안 억울하게 덮어쓰고 있던 누명이 벗겨지게 될 징조다. 때가 찌든 옷을 힘껏 세탁해도 때가 안 빠지는 꿈 실제로 세살적 버릇 여든까지 가듯, 어려움을 겪게 된다. 노폐물 신체의 구멍마다 노폐물을 쏟아내는 꿈 실제로 사경에서 헤매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남는다. 쾌차, 완쾌, 대길 등의 길운이다. 입으로 노폐물을 토해 내는 꿈 오랫동안 운에 끼었던 액운이 떨어지고 희망찬 밝은 서광이 비친다.

꿈해몽풀이 귀지 귓밥 [내부링크]

양쪽 귀에서 다 같이 귀지를 파내는 꿈 자신의 일을 청탁한 두 개의 부처에서 각각 청원을 들어준다. 귀지를 많이 파내는 꿈 현실에서 사업상 방해가 되고 고질화 된 어떤 요소를 제거하고 소원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된다. 상대방의 귓밥이 두꺼운 것을 보는 꿈 자신을 도와줄 사람이 충분한 재력이 있음을 예시한다. 귓밥이 시커멓게 틀어지는 꿈 집안에 우환이 발생하고 하는 일마다 좌우로 꼬이게 된다. 위장, 신장병이 생긴다. 귀가 크고 붉은 윤기가 감돌며 귓밥이 두툼한 꿈 부귀공명하고 지혜롭고 총명하며 사회의 큰 일꾼이 된다.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명성을 떨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문화, 정보, 통신, 신문방송, 소식, 영감, 예감, 부귀, 수명, 건강, 재물, 식복, 애정, 활동, 창의성, 학문, 예술, 믿음,..

꿈해몽풀이 가래 고름 [내부링크]

가래 피가 묻은 가래침을 뱉는 꿈 어떤 고질화 되고 병폐적인 숙제, 숙원 등이 해소될 것이며 약간의 정신적, 물질적인 손실도 당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지금까지의 꽉 막힌 일들이 속시원히 풀리게 된다. 기침을 해서 가래를 뱉는 꿈 고질적인 근심 걱정이 해소된다. 목구멍의 가래를 뱉는 꿈 막혔던 일이 술술 풀리고 원했던 것을 이룰 수가 있다. 목구멍의 가래를 토해낼 수 있는 꿈 오랫동안의 숙원이 달성되고 해결된다. 고름 팔에 종기가 군데군데 돋아서 상처가 생기고 고름이 나는 꿈 고통을 당하거나 말썽이 생겨서 장애를 겪게 되고 의욕을 상실하는 등 손실과 곤란을 겪게 된다. 자신이 문둥이가 되거나 온몸에 고름이 흐르는 꿈 미혼의 처녀는 부자 내지 재물 복이 많은 사람에게 시집가게 된다. 몸이 군데군데 썩어 들어..

꿈해몽풀이 생리 초경 월경 [내부링크]

생리가 걸레에 묻은 것을 보는 꿈 계약이 체결되고, 생리가 소변같이 많이 나오면 소원이 크게 충족된다. 생리통으로 인해 배가 아픈 꿈 어떤 일로 인해 매우 골치 아픈 일이 생기고 주변이 어지럽다. 뜻밖의 질병과 사고가 발생한다. 여성이 생리를 하는 것을 보는 꿈 소원 충족, 근심 걱정의 해소, 소식, 계약 등의 일을 상징한다. 생리가 걸레에 묻은 것을 보는 꿈 계약이 체결된다. 생리가 소변같이 많이 나오는 꿈 소원이 크게 충족된다. 성관계를 해야 하는데 생리가 터지는 꿈 본의 아니게 어떤 일이 충족되기 전에 어떤 계약등을 성사시키지 못하게 된다. 소녀가 초경을 치르는 꿈 실제로 체험될 일을 예지 하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일이 성취되었다는 소식을 듣게도 된다. 예술가의 경우, 처음으로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

꿈해몽풀이 정액 [내부링크]

맑은 물에 사정하여 정액이 섞어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물질을 발견하게 된다. 분비된 정액을 처리하기 곤란하거나 불쾌한 기분이 드는 꿈 돈의 낭비나 정신적인 피로 등을 가져온다. 정액에 관한 꿈 일의 성과,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유산, 정력, 시비거리 등을 상징한다. 정액이 남의 피부에 묻는 꿈 여자이면 임신을 하고 남자이면 두뇌계발을 가져다준다. 혹 구설수나 망신살이 생길수도 있다. 정액이 땅에 뚝뚝 떨어지는 꿈 생산, 식품, 약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리게 된다. 정액이 많이 나와 쌓이는 꿈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소득을 얻거나 많은 작품을 제작하게 된다. 정액이 맑은 옥이 되는 꿈 신비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한다. 발굴, 창조가 있다. 정액이 속옷에 묻어 얼룩져 있는 꿈..

꿈해몽풀이 침 [내부링크]

침이 마르고 혓바늘이 나는 꿈 사업을 하다가 경영 미숙으로 부도가 발생하여 무척 고통을 받게 된다. 어떤 일과 정보가 중단되어 일손을 놓고 먼 산만 바라보게 된다. 실패, 사고가 있다. 침을 목구멍으로 삼키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감기로 몸살을 앓게 된다. 배탈, 설사, 복통, 실패 등이 발생한다. 침 속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꿈 반흉반길로 희비가 엇갈리게 된다. 조그마한 일은 성취하게 된다. 입안에 침이 감돌아 부드러운 느낌의 꿈 인간의 삶에 있어서 참되고 복된 일이 있고, 모든 만사가 순조롭게 술술 풀린다는 뜻이다. 조화와 질서, 협동심, 생활공동체, 사랑 등이 있다. 입안에 있는 침을 뱉는 꿈 어떤 사업에 투자하여 일을 착수하게 된다. 상쾌함, 기쁨, 사업, 투자 등이 있다. 용의 얼굴에 침을 뱉는 ..

꿈해몽풀이 코딱지 콧물 [내부링크]

콧물이 말라붙어 코딱지가 되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이 잘 되어가다가 뜻밖의 사고로 인하여 실패하게 된다. 손으로 콧물을 만지작거리는 꿈 상상외로 상당한 재물을 만지게 된다. 횡재, 돈, 수주, 낙찰, 기쁨 등이 생긴다. 콧물에 관한 꿈 사상이나 지식과 관계된 표상이다. 콧물을 그릇에 담는 꿈 은행 적금이나 계를 들어 뭉칫돈을 장만하여 요긴하게 쓰게 된다. 콧물을 흘리는 꿈 물질적으로 풍요롭다는 암시이다. 재물, 돈, 유통, 거래, 외교, 정보 등이 있다. 콧물이 옥구슬로 변하여 뚝뚝 떨어지는 꿈 뜻밖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여 행운을 맛보게 된다. 횡재, 재물이 생긴다. 콧물이 자꾸만 나오는 꿈 자신의 주장을 남에게 강력히 내세운다. 콧물이 흘러 강이 되는 꿈 생산 및 무역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꿈해몽풀이 땀 [내부링크]

구슬과 같은 땀을 흘리는 꿈 근면함을 발휘하여 큰 대업을 쌓아 명예를 얻기도 하고, 때로는 한때 절제 없는 낭비로 집안이 기울기도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어떤 일에 기진맥진하여 의욕을 잃게 된다. 손바닥 안에 난 땀이 뜨거운 꿈 강력한 힘이 솟아나고 하는 일마다 박력 있게 처리하게 된다. 온몸에 식은땀이 솟아 흐르고 있는 꿈 실제로 수술을 받아야 할 정도로 큰 상처를 입거나 많은 돈을 탕진할 불길한 징조, 그러나 다른 사람이 땀을 흘리고 있는 것을 자신이 지켜보았다면, 오히려 자신에게 유리한 기회와 행운이 있을 징조다. 온몸에서 땀이 줄줄 흐르는 꿈 좋지 못한 우환, 손실 및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땀을 닦아내는 꿈 일신이 편안하고 기력이 회복되며 추천서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땀을 수건으로 닦아낸 ..

꿈해몽풀이 눈물 [내부링크]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며 오래도록 우는 꿈 은근한 기쁨이 지속되고 주위의 축하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된다. 상대방이 눈물을 흘리는 꿈 어떤 어려운 환경을 직접 답사하여 가부간 에 사실을 알게 된다. 눈물을 질질 짜는 꿈 어떤 일에 힘든 고비마다 무척 어려움을 겪게 된다. 지지부진, 알력이 있다.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꿈 사업, 작업, 일거리, 소망, 희망, 진실, 예언, 성찰, 창조, 변화, 기다림, 소식, 정보, 감정 등을 상징한다. 어려움 속에 기쁨과 슬픔이 상반된다. 마음은 슬픈데 눈물이 나오지 않는 꿈 마음속으로 스트레스가 쌓여 무척 심적 고통을 당하게 된다. 눈에서 피눈물이 나는 꿈 처음에는 운세가 좋다가 끝에 가서는 매우 불길하게 된다. 눈물로 얼굴이 젖은 꿈 생리, 월경 때문에 남성의 요구에 ..

꿈해몽풀이 배 배꼽 뱃속 복부 아랫배 [내부링크]

배가, 배를, 배에 갑자기 배가 아파 쩔쩔매는 꿈 사업이 성사 단계에서 심사 받는 과정에서 뇌물로 인해 양심에 가책 받는 등의 일과 관계해서 표현된다. 공룡을 잡아 먹고 배가 아파 의사를 찾는 꿈 큰 일을 계획해서 발표할 단계에 있거나 수정을 요하게 되어 검토 또는 심사를 받을 일이 발생한다. 달을 먹고 배가 불러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은 임신을 한다. 승진과 명예를 얻고 입신양명한다. 남이 배가 아파하는 것을 보는 꿈 자기 자신 또는 남의 일에 장애가 생기거나 다그쳐서 추진시켜야 할 일이 생긴다. 물고기 배를 가르고 내장을 꺼내는 꿈 일감의 내용물이나 주요 부분 등을 분리하거나, 정리하는 일을 감독한다.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는 꿈 가난, 고통, 불만, 부족 등의 일이 발생한다. 배가 등짝에 붙어 마른 ..

꿈해몽풀이 상체 상반신 신체 육체 피부 [내부링크]

상반신, 상체 상반신을 벗고 일을 한 꿈 무슨 일을 하든 윗사람으로부터 협조를 받지 못한다 상반신은 양인데 하반신은 개이고 성기가 노출된 것을 보는 꿈 일편 양과 같이 온순하고 선량해 보이지만 사실은 개 같은 절조 없고 방탕한 인간임을 동일시한 것이다. 몸의 상체를 드러내는 꿈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하거나 낯 뜨거운 일이 발생한다. 우쭐거린다. 신체 창검으로 다른 사람의 신체를 찌르거나 상처를 내는 꿈 사업이나 소망사항에 차질과 실패 등이 빚어지고 재물이 손실되게 된다. 신체의 구멍마다 노폐물을 쏟아내는 꿈 실제로 사경에서 헤매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남는다. 쾌차, 완쾌, 대길 등의 길운이다. 신체적으로 고통을 느끼는 꿈 사업이나 하는 일에서 금전 문제 등으로 고통이 뒤따르게 된다. 자신이 사람을 죽여서 피..

꿈해몽풀이 몸 [내부링크]

칼, 창 등의 날에 몸이 베어지는 꿈 사람을 베거나 남으로부터 당하여 피가 나는 것을 보면 금전상의 행운이 있다. 다른 사고라도 피가 흐르는 것을 보면 재운이 있다. 파란색 구렁이가 산정에서 그 몸체를 아래로 늘어뜨린 것을 본 꿈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이 될 위대한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이거나, 선풍적인 작품을 저술하게 될 것이다. 파리가 몸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꿈 일의 진행 중에 장애물이 생겨 고전하게 된다. 포도 한 송이를 훔쳐서 몸속에 감추는 꿈이나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는다. 부동산 소유, 횡재, 재물, 돈, 물품, 식복, 합격, 당선, 자격취득 등이 있다. 폭포수, 수돗물, 우물 등에 의해 갑자기 자신의 몸이 얼어붙는 꿈 사업이 순조롭게 번창하여 크게 ..

꿈해몽풀이 목청 목소리 [내부링크]

수탉이 달을 보고 목청껏 울음소리를 길게 내는 꿈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행운이 온다. 정자나무 위에서 수탉이 홰를 치며 목청껏 울음소리를 내는 꿈 매스컴, 신문, 잡지, 라디오, 매스컴 등을 통해 새로운 정보지식과 문화소식을 접하게 된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는다. 열린 문화의 장을 맞이하게 된다. 산 정상에서 목청껏 소리를 지르는 꿈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마음이 상쾌해지고 성공과 승리의 개가를 부른다. 상대방이 목청을 높여 고함을 치르는 꿈 누군가로부터 공갈과 협박을 받아 시달림을 당하게 될 징조다. 수탉이 목청을 돋우며 울어대는 꿈 사업이나 일에 수확을 거둬들이고 집안에 경사가 있을 징조다. 창 밖에서 친구의 목소리가 은은히 들려오는 꿈 보고 싶은 친구..

꿈해몽풀이 목 목구멍 목덜미 목마 [내부링크]

갑자기 목이 늘어나는 꿈 이권이 생기거나 돈이 들어올 기회 내지 여건이 만들어진다든지, 어떤 선물을 받게 된다. 강도나 괴한이 나의 목을 조르는 꿈 집안과 친척에게 불행한 일이 생기고, 만일 부인이 이 꿈을 꾸면 금붙이, 귀금속 등을 도난당하게 된다. 거북이의 목을 잡는 꿈 단체의 우두머리나 수석이 되거나 단체의 주도권을 장악하게 되어 지위가 상승하고 그와 동시에 부와 명예가 뒤따르게 된다. 구렁이가 목을 감는 꿈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만나게 된다. 궁둥이를 베어버린 돼지의 목을 쳐서 죽인 꿈 작품의 말미는 생략되고 원문과 소개문이 따로 구분돼서 발표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금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진리와 종교의 순교자가 된다. 시대적 문명 속에 정치적 지도자가 된다. 기린 목..

꿈해몽풀이 털 머리카락 머리털 수염 눈썹 [내부링크]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흉하게 듬성듬성 잘라내는 꿈 집안에 불화나 이별, 분산 등의 우환이 발생하게 된다. 머리카락을 한데 묶어 매는 꿈 좋은 배필과 인연을 맺거나 귀인과의 교제가 성사되는 기쁨이 얻어지게 된다. 머리카락과 수염이 갑자기 빠지거나 희끗희끗한 반백이 되어버리는 꿈 손 아랫사람들이나 자손과 연관된 근심 내지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머리카락에 관한 꿈 협조세력, 수명, 정력, 인품, 자만심, 근심거리, 흉계 등의 일과 관계된 표상물로, 그 수가 많고 적은 것, 색이 변하는 상태 그리고 꿈속에서의 소원 충족 여부 등과 관련해서 미래의 현실에서 만족과 불만, 유쾌, 불쾌를 체험하게 된다. 머리카락이 뒤엉키거나 흐트러져서 얼굴을 가리는 꿈 앞길이 장애와 불행으로 가로막히고 애정문제의 갈등 및 방황과 대..

꿈해몽풀이 뒤통수 [내부링크]

뒤통수에 뿔이 나거나 혹이 있는 꿈 두뇌계발을 가져다주고 큰 대각을 얻게 된다. 상대방의 뒤통수를 볼 수 있는 꿈 상대방이 지시대로 잘 순종해 준다. 그의 뒤통수를 때리면 그의 이면상을 들추어 제재를 가할 일이 생긴다. 자신의 뒤통수를 본 꿈 자신의 이력 등 모든 관계를 재검토할 일이 생긴다. 누구의 뒤통수를 때린 꿈 꿈속에 나타났던 사람의 모든 걸 들추어내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쉽게 벌을 줄 수 있다.

꿈해몽풀이 대머리 [내부링크]

머리를 빡빡 깎고 바지저고리를 입은 동자가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악귀가 발동하여 우환과 질병이 들끓게 된다. 구설, 싸움, 사고 등이 발생한다.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져 대머리가 되든지 속살이 훤히 들여다 보이게 빠지는 꿈 타인과 연결된 말썽, 다툼 내지 훼방, 모함을 당하게 되며 집안에 손재, 장애 및 자녀와 연관된 궂은일을 당하게 된다. 병자나 노인은 매우 불길한 재난이 닥치게 된다. 머리를 빡빡 깎은 여자를 보는 꿈 자신을 믿고 의지해 오던 협력자나 주변 인물 중에서 잘 아는 사람과 헤어지게 될 징조다. 머리를 대머리로 빡빡 깎은 사내아이가 보이는 꿈 온종일 기분이 잡치고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게 된다. 불길, 시비, 싸움 등이 생긴다. 이마가 좁고 대머리가 되어 환히 트인 꿈 갖은 역경 ..

꿈해몽풀이 머리 [내부링크]

빗질을 하는데 비듬이나 이가 우수수 떨어지는 꿈 소송 문제, 작품 관계, 미궁에 빠졌던 일 등이 해결되고 근심 걱정이 사라진다. 긴 머리 처녀나 총각을 보는 꿈 좀 고집이 세긴 하지만, 무슨 일에나 솔선수범하는 협력자를 만나게 될 징조다. 기름을 발라 머리에서 윤기가 나는 꿈 자신의 모습이 남에게 돋보이게 되고 바라던 일이 순조롭게 이루이질 징조. 그러나 기름이 흘러넘치면 구설수를 감수해야 한다. 자신이 머리를 감거나 깔끔하게 빗은 꿈 걱정 근심하던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고, 멀리에서 반가운 손님이 찾아올 징조다. 머리를 빗는데 비듬이나 이가 떨어지는 꿈 오랜 걱정이 해소되고 집안에도 작은 근심이 사라지는 등 미궁에 빠졌던 일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다. 다른 사람이 머리를 감거나 깔끔하게 빗는 것을 본 꿈 ..

꿈해몽풀이 등 [내부링크]

거북이 등을 베고 잠을 자는 꿈 게으름뱅이에게도 행운의 여신이 찾아와 금시발복 하게 된다. 꽃게의 등에서 별빛이 찬란한 꿈 어떤 단체나 조직의 장이 되어 입신출세하게 된다. 당선, 합격, 승진 등의 길조이다. 등에 관한 꿈 이면상, 배경, 복종과 순종의 표시나 약점, 불의, 책임 부서 등의 일과 관계한 상징 부위이다. 등에서 피가 나는 꿈 배우자나 손윗사람으로부터 융성한 대접을 받고 좋은 알선을 받는다. 등이 넓고 의젓한 꿈 뜻밖에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등에 업히게 된다. 등이 아픈 꿈 줄곧 믿었던 사람이 배신하여 등을 돌린다. 우환, 질병, 사고 등이 있다. 말등 위에 비단 안장을 얹어 승마 준비를 하는 꿈 운동선수는 경기에 출전하여 당당히 상대 선수를 물리치고 승리를 한다. 직장인은 승진..

꿈해몽풀이 무릎 종아리 하반신 하체 허벅지 [내부링크]

무릎 무릎에 부상을 당하는 꿈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고 애를 먹거나 장애 내지 손실에 부딪치게 된다. 호랑이나 사자가 자신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 꿈 권력층 사람을 굴복시킬 수 있다. 상대방 무릎 위에 머리를 얹고 누워 있는 꿈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의지해서 기다릴 일이 있으며 자신의 청원을 조만간 들어주게 된다. 무릎에 입었던 부상이 완쾌되어 성큼성큼 걸어 다니는 꿈 재물과 이권이 풍족해지고 운수가 열릴 안정의 길몽이다. 무릎이 아파 걸어가지 못하는 꿈 직업이나 의지할 곳을 잃게 된다. 상대방 무릎 위에 머리를 얹고 누워 있는 꿈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의지해서 기다릴 일이 있으며 자신의 청원을 조만간 들어주게 된다. 죽이려는 괴한에게 무릎 끓고 애걸해서 그가 사라지는 꿈 중병, 교통사고, 일의 실패 등..

꿈해몽풀이 발 발가락 발등 발목 발바닥 발자국 발톱 [내부링크]

발과, 발이, 발을, 발에, 발이, 발의 슬리퍼를 신고 길거리를 걸어 다니거나 맨발로 도로에서 걸어 다니는 꿈 불안한 이성교제나 정부가 생기게 되며 타인과의 구설이나 말썽에 부딪치는 액운이 따르게 된다. 한쪽 발이 수렁에 빠졌는데 곧 빠져나온 꿈 누군가의 모함에 빠져 곤욕을 치르게 되지만 이내 결백함이 증명된다. 발에 관한 꿈 일가친척, 분열된 세력, 종적, 업적, 행적, 지파, 부하, 단체 등을 상징하는 부위이다. 땅이 발에 닿지 않은 만큼 기분 좋게 달려가는 꿈 순풍에 돛이 달린 배처럼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발과 종아리가 붓는 꿈 외출, 출장, 여행길 등의 출입을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 질병, 우환, 불길 등이 생긴다. 발가락 둘째 발가락이 굉장히 큰 꿈 부권이 없는 사람이 마누라 시중이나..

꿈해몽풀이 손발 [내부링크]

적을 공격하려 하지만 손발이 말을 듣지 않아 움직일 수 없는 꿈 계획한 일이나 추진 중의 일이 좌절되고 위험을 타개할 방도가 없게 된다. 일부러 비를 맞거나 손발을 씻든지 물로 몸을 적시는 꿈 이성문제와 남녀간의 애정관계로 인한 심리적 갈등과 상황, 여건의 혼란 및 불안정이 생기게 된다. 은하수를 건너고, 목욕하며, 손발을 씻는 꿈 국가나 사회의 고급에 속하는 직위, 신분, 운세 등에 관계된 꿈이다. 우물물을 떠서 손발을 씻는 꿈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결혼, 청탁, 입학 등에 관한 문제가 해결된다. 우물물을 떠서 손발을 씻을 때 시원함을 느끼는 꿈 그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근심이나 걱정이 사라지고 결혼을 하게 되거나 청탁, 입학 등에 관한 문제가 해결된다. 손발을 흔들며 떠는 꿈 들어온 복을 차버리고 쪽박..

꿈해몽풀이 다리 [내부링크]

개가 다리를 물어뜯어 피가 철철 흐르는 꿈 예기치 않았던 행운이 쏟아져 사방에서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개미떼가 자신의 팔과 다리에 기어오르는 꿈 자신에게 의지하거나 정신적 지도를 받을 사람이 많이 생기게 되어 도움을 주고 보살피게 된다. 거머리가 다리 전체에 붙어 있는 꿈 큰 부자가 되어 사업을 벌이게 되고 많은 직원을 고용하게 된다. 거머리 한 두 마리가 다리에 붙어 있는 꿈 재산을 축내는 사람과 관계하게 되어 손해를 보게 되고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 걸어가다가 부주의로 다리가 부러지는 꿈 애쓴 일이 보람 없이 허사로 돌아간다. 실패, 사고, 불합격, 두절 등이 발생한다. 다리가 무거워서 걸음을 걸을 수가 없었던 꿈 자기 자신이나 직계가족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사업 등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꿈해몽풀이 눈 눈깔 눈동자 눈병 눈썹 눈알 맹인 장님 사팔 쌍커풀 애꾸 윙크 [내부링크]

눈과, 눈에, 눈을, 눈이, 눈의, 눈으로, 눈 속, 눈앞 안경이 벗겨져 눈이 드러나 보이는 꿈 복의 문이 활짝 열리는 운세를 암시하는 꿈이다. 외눈 안경을 보는 꿈은 함부로 설치지 말라는 경고 표시이므로 허세 부리지 말고 자기 분수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귀신이나 악귀가 눈앞을 막는 꿈 보이지 않는 태풍과 파도가 안락한 가정을 침범한다. 화병이 생긴다. 어둠 속에서 고양이의 눈이 유난히 빛나는 것을 보는 꿈 진행 중인 작품이나 연구 중인 학설 등이 뚜렷하게 이미지를 제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게 된다. 자신이 기른 동물의 눈에서 광채가 나는 꿈 자신이 쓴 작품의 이미지가 새롭고 두드러져 많은 사람에게 어떤 감명을 줄 수 있다. 햇빛이 눈부셔 눈을 뜰 수 없는 꿈 하는 일이나 나아가는 길에 ..

꿈해몽풀이 나체 노출 누드 벌거숭이 속살 알몸 전라 [내부링크]

나체 나체로 맑은 냇가를 맘껏 뛰어다니며 놀았던 꿈 만사가 자신의 뜻대로 이루어져 하루종일 시원한 날을 보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소원성취를 암시하는 길몽이다. 나체쇼를 구경한 꿈 싸우는 사람을 직접 보거나 지면을 통해서 보게 된다. 자신과는 전혀 무관한 남의 싸움을 구경하게 될 징조다. 자신의 나체를 부끄럽게 생각하는 꿈 자신의 개인적인 비밀이 드러나지 않기를 바라거나 그 일로 인해 창피당할 징조다. 나체가 된 자신의 몸을 가리려고 애쓴 꿈 남이 알아서는 안 될 어떤 비밀스러운 일을 하거나 남들 앞에서 창피를 당하고 구설수에 오를 징조다. 나체를 가리려고 애쓰거나 몹시 난처해 부끄러워하는 꿈 외부에 숨겨야 할 사항 내지 노출되면 매우 곤란하게 될 부정이나 비밀이 생기게 된다. 보호책을 강구하고 ..

꿈해몽풀이 귀 귓바퀴 귓속말 [내부링크]

귀가, 귀속, 귀에, 귀를 갑자기 귀가 아주 크게 늘어나거나 여러 개가 생긴다든지 다수의 귀를 보는 꿈 마음이 통하는 친구나 지도 또는 이끌음을 받을 수 있는 귀인과 가까워질 기회 내지 여건이 조성되게 된다. 거울에 자신의 귀가 여러 개로 비지는 꿈 좋은 친구를 사귀게 되거나 충성스러운 부하를 얻게 된다. 귀가 끊기든가 떨어져 보이는 꿈 친척간에 불길한 일이 발생한다. 귀가 매우 얇고 종이같이 힘이 없어 보이는 꿈 매사에 의욕이 없고 피로하며 잔병으로 수명이 짧게 된다. 질병, 우환이 들끓는다. 귀가 부처님의 귀처럼 귓밥이 두툼하고 잘생긴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을 대표할 지도자가 된다. 승진, 명예 등의 길조이다. 귀가 아픈 꿈 어떤 문제가 잘 되기를 학수고대하게 된다. 화병, 귓병, 두통, ..

꿈해몽풀이 가슴 유두 유방 젖 [내부링크]

가슴 학이 가슴에 안기는 꿈 장래에 학자나 성직자가 될 딸을 출산하게 된다. 제비가 가슴으로 날아드는 꿈 총명하고 재주가 많아 권세를 누리게 되는 태아를 잉태한다. 제비가 날아가다 가슴으로 안겨드는 꿈 똑똑하고 재주가 비상한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가슴에다 찬란한 태양을 안았던 꿈 일국의 통치자나 세계적으로 훌륭한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하는 최고의 꿈이다. 과학자는 연구 발명하여 황금상을 타고, 사업가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을 점유하게 되며, 선남선녀는 달콤한 사랑의 꽃을 피워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될 길몽 가슴을 풀어헤친 여자를 본 꿈 주변 인물이 위험에 처하고, 그 일에 자신의 도움이 필요할 징조다. 앞가슴에 훈장을 단 꿈 남 앞에서 자신의 실력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징조다. 상대..

꿈해몽풀이 거인 낯선사람 모르는사람 아는사람 지인 도사 도인 이웃 인어 우주인 [내부링크]

거인 큰 바위 덩어리를 먹고 거인이 되는 꿈 운수가 대통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대성, 발달, 발전, 재물, 돈, 물품, 임신, 명예, 승리, 성공, 합격, 당선, 승진, 자격취득 등의 길조이다. 몇 명의 거인이 밥상에 둘러앉아 음식을 먹는 소리가 무섭게 똑똑히 들리는 꿈 학설 또는 토론석상에서 갑론을박하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을 예시한 것이다. 두 사람의 거인이 악수하는 꿈 국가 또는 사회 단체 등이 통합된다. 거인에 관한 꿈 소망의 실현을 뜻하고 있다. 이 꿈은 소망 달성 후의 만족감, 희망과 같은 것이 거인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의 권세, 능력, 지위, 명예 등이 뛰어남을 보거나 거대한 업적과 단체에 관한 일을 상징하기도 한다. 앉은키가 하늘에 닿을 듯하고 수염이 엄청 ..

꿈해몽풀이 환자 (간호 건강 문병 문안 부상 사고 상처 상해 수술 장애 중병 처방 치료 침대 병원 회복) [내부링크]

현재 아무것도 하지 않는 중병의 환자가 큰절을 받는 꿈 병이 악화되거나 머지않아 죽는다. 환자가 이슬을 마시는 꿈 좋은 약으로 효험을 얻어 머지않아 완쾌하게 될 길몽이다. 환자가 여행이나 나들이할 준비를 갖추고 집을 나서는 꿈 사망의 위태로움이나 회생이 어려운 중병 및 불행한 사태나 난관에 부딪치게 된다. 교도관 또는 정신병원의 간수가 되어 죄수 또는 환자들을 감시, 통솔하는 꿈 심리적 갈등과 불안정이 손실을 초래하게 되며, 어떤 비밀이나 독립욕, 의뢰심 등에 의한 피해 내지 재물 소모가 빚어지게 된다. 고령자 또는 중병의 환자가 천사를 따라가는 꿈 죽음이 임박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환자가 소와 함께 집을 나서거나 소 뒤를 따라가는 꿈 조상을 쫓아 집을 벗어나는 형국이어서 신상이 매우 위험한 ..

꿈해몽풀이 오빠 형 언니 누나 동생 [내부링크]

형과 오빠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아버지, 남편, 애인, 직장 상사, 일가집 사람의 동일시이며, 애착을 가지는 일거리 등의 상징이다. 직장의 상사나 아버지, 오빠에게 성폭행당하는 꿈 원하는 않는 계약이나 일거리를 맡게 된다. 언니, 누이에 관한 꿈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형과 오빠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아버지, 남편, 애인, 직장 상사, 일가집 사람의 동일시이며, 애착을 가지는 일거리 등의 상징이다. 동생, 누나, 누이동생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또는 동일시되는 동업자, 동료, 애인, 부부 등과 상관되며 자주 관계되는 표상이다. 생전에 자신에게 잘해 준 누님이 나타나는 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동생, 누나, 누이동생에 관한 꿈 실제로 인..

꿈해몽풀이 형제 자매 [내부링크]

삼촌, 숙모, 사촌, 형제자매에 관한 꿈 실제로 인물 또는 그들과 맞먹는 동료, 일가친척, 동업자 등의 동일시이고 역시 일거리의 상징이다. 같이 길을 가던 형제자매가 도중에 갑자기 안 보이는 꿈 사업의 계획, 소망사 등의 뒤끝이 좋지 않고 집안 친인척들과 연관된 손실 내지 말썽이 생기게 된다. 먼 곳에서 형제자매가 찾아오는 꿈 꿈에 나타난 사람의 신상에 좋지 않은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부모, 형제, 자매 등 온 가족들이 모두 모여있는 꿈 시끄러운 말썽이나 불쾌한 일이 빚어지고 손실과 다툼이 생기며 심할 경우는 이별, 분산 등 좋지 못한 불상사에 부딪치게 된다. 형제자매가 각자의 이익을 따져 서로 싸우거나 물건을 서로 바꾸어 가지는 꿈 주거지 내지 사업장소를 옮기거나 변동하게 된다. 형제자매가 같은 방에..

꿈해몽풀이 친척 (백부 백모 숙부 숙모 당숙 고모부 고모 사촌 삼촌 육촌 외사촌 외삼촌 조카 종손 사위 며느리 처남 처형 처제 동서 형수 제수) [내부링크]

친척이 죽어서 상복을 입는 꿈 가로막혔던 장애와 곤란이 순조롭게 풀리고 구하는 소망과 계획의 원만한 달성 및 안정을 이루게 된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에게 이롭게 해 준 사람에 관한 꿈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의 어떤 사람의 동일시다. 윗사람이나 아는 친척으로부터 귀금속을 받는 꿈 상당한 실력자로부터 지도와 도움을 받는다. 부인이 임신하는 태몽이다. 재수대통하다. 여행을 떠난 친척이 죽는 꿈 꿈에 나타난 사람의 신상에 곤란한 일이 일어나든지 병에 걸린 것을 알리는 징조이다. 먼 곳에 사는 친척을 만나 서로 대화를 나누는 꿈 구하는 소망사와 계획 등이 순조롭게 달성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가까운 친척 중의 한 사람이 돼지를 몰고 오는 꿈 직계가족 중의 한 사람..

꿈해몽풀이 친구 (동료 동지 우애 우정 전우 친우) [내부링크]

고인이 된 친구 부모에 관한 꿈 동일한 일을 남과 같이 할 때 이해를 가져다주는 어떤 연고 있는 사람의 동일시다. 기원에서 친구와 같이 바둑을 두는 꿈 실제로 정신통일과 고도의 두뇌활동으로 현대판 손자병법의 전술 전략을 꾀한다. 손익계산, 연구자료 축적, 두뇌싸움 등이 있다. 기차 안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실제로 직장이나 조직체에서 우연히 아는 사람을 만나 같은 동지가 된다.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 포장마차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실제로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거리에서 오징어 다리와 소주잔에 정이 철철 흐른다. 오다 가다 만난 정, 콧등이 찡한 정, 햇병아리 정 등이 있다. 노래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꿈 실제로 노래방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직장동료와 친구들과 같이 같이 마음껏 즐긴다. 동창회, ..

꿈해몽풀이 귀인 [내부링크]

유명한 사람에게 명함을 받거나 귀인, 실력자를 소개 받는다든지 초대장을 받는 꿈 상사로부터 신뢰, 인정을 받고 중요한 책임과 업무를 맡게 된다. 귀인을 만나 금불상을 얻는 꿈 조직에서의 지휘권을 얻게 되어 명예, 권리가 생기고 감동적인 서적을 출판하게 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체를 인수하여 성공을 하게 되고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된다. 상대방 얼굴이 귀인형으로 후덕하게 보이는 꿈 상당한 재력가를 만나 물질적 도움을 받거나 협조를 얻게 된다. 귀인이나 고관에게서 비단을 선물 받는 꿈 진급, 신분상의 영화로움이나 발전이 따르게 된다. 고관이나 귀인으로부터 어떤 책임이나 명령을 부여받는 꿈 부귀, 영달하고 입신, 출세하는 성공과 안정을 획득하게 된다. 직접 귀인의 초대를 받고 귀인과 동석하여 식사를 함..

꿈해몽풀이 고객 손님 [내부링크]

손님이 찾아온 꿈 실물수나 손재가 예상되니 거래 및 투자는 보류하는 것이 좋다. 손님에게 물건을 팔았다고 생각하는 꿈 누구에게 신분, 일거리, 애정, 명예와 정조를 바쳐서 도울 일이 있게 된다. 손님을 안내하거나 초대하는 꿈 자신이 알지 못하는 이성의 몸의 비밀을 알고 싶은 소망을 나타낸다. 택시 안에서 손님과 담배를 주고 받는 꿈 부동산, 물건, 상품, 사업 등에 관한 계약과 좋은 인연을 맺게 된다. 손님이 와서 당황해 하며 과자를 사러가는 꿈 아직 자기 자신이 이성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반가움과 기쁜 마음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꿈 실제로 부모형제나 사랑하는 애인을 만나게 된다. 상봉, 회의가 있다. 손님이 와서 숨으려고 하는데 손님이 벌써 방안에 들어오는 꿈 이성이 적극적이기..

꿈해몽풀이 주인 [내부링크]

집 개가 집주인 다리를 물어뜯는 꿈 외출, 출장 등의 여행을 못 가게 된다. 남의 일에 참견을 했다가 망신살이 뻗친다. 예기치 않던 사건이 터져 엄청난 손해를 본다. 물건을 사러 가서 아무리 불러도 가게의 주인이 나오지 않는 꿈 자신의 매력에 자신이 없음을 나타낸다. 담장 안에서 주인이 과일을 따 주는 꿈 관청이나 회사의 경영자가 자신에게 보상을 주거나 그 기관에 취직이 된다. 개가 도망가거나 주인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엉뚱한 짓을 하는 꿈 계획한 일이나 소망사항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고 믿었던 사람이 자신의 곁을 떠나든지 기만, 배신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주인이 내주는 방석을 깔고 앉는 꿈 어떤 기관 또는 회사에 취직되거나 어떤 직책이 맡겨진다. 주인과 겸상을 했는데 자신의 밥은 잡곡밥이고 주인은 쌀..

꿈해몽풀이 조상 (선조 고인 죽은사람 할아버지 할머니 조부 조모 고사 묵념 제사 무덤 사당 산소 성묘 신령 영혼) [내부링크]

조상 자신의 집에서 신령이나 조상에게 고사 또는 제사를 지내는 꿈 계획했던 일이 소망대로 성취되고 큰 이득과 영예 등 발전, 번성을 누리게 된다. 제물이 성대하게 많이 차려질수록 그 성과와 결실이 더욱 상승되어 올라간다. 자신의 집을 이롭게 했던 조상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가업이 번창하고 집안에 재물이 쌓일 길몽이다. 제사를 지낸 날 꿈에 조상이 나타나는 꿈 집안의 윗 어른이 와서 함께 제사지낼 일과 상관한다. 제삿상의 물을 조상이 와서 먹는 것을 보는 꿈 일거리를 부탁 받은 사람이 그 일을 맡아 심사하고 성사시켜 준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에게 이롭게 해 준 사람에 관한 꿈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의 어떤 사람의 동일시다. 조상, 부모님 앞에서 묵념하는 꿈 고사나 경로효친 사상으..

꿈해몽풀이 자녀 (자식 자손 아들 딸 부자 부녀 모자 모녀) [내부링크]

여자아이나 사내아이 등 자신의 자녀가 태어나는 꿈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든지 자녀를 잉태하게 된다. 가운데는 부모님이 앉아 계시고 좌우에 자식들이 앉아 식사 준비를 하는 꿈 직장에서 상관의 주도하에 회의를 개최하고 합심 단결하여 조직의 기강을 바로 세우게 된다. 상하간의 유친,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 친구간의 우애심, 이웃간의 협동심, 질서 등이 있다. 부모나 자식을 잃어버리는 꿈 실제로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온갖 근심 걱정을 하게 된다. 사고, 질병이 생긴다. 부모나 자식이 함정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꿈 뜻밖의 천재, 인재 사고로 인하여 사투를 하게 된다. 부모님께서 자식을 사랑하는 꿈 참된 진리와 복된 행운을 가져다준다. 경사, 듬뿍한 사랑이 있다. 사랑하는 자식을 안고 어루만지며 귀여워하는 꿈 실제로 ..

꿈해몽풀이 임산부 산모 [내부링크]

임산부가 호랑이 새끼를 낳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용맹스럽고 지략 있는 장군을 낳는 태몽이다. 임산부가 사자나 호랑이를 피하는 꿈 태아가 유산이 되거나 일반적인 경우, 어떠한 상황에서 권리를 얻게 되더라도 곧 그것을 상실하고 일찍 사망하기도 한다. 임산부가 날아다니는 새를 보는 꿈 꿈을 꾼 사람과 생이별을 하게 되거나 사별하기 쉬우나 새가 일이나 기타의 상징물로 해석될 때에는 상관없다. 임산부가 병아리를 낳는 꿈 처음 새로운 일을 시작하여 희로애락이 많다. 작품창작, 질병이 있다. 임산부가 시뻘건 핏덩어리 아기를 낳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집안에 우환이 끓고 근심 걱정이 생긴다. 고통, 시비, 싸움, 불길 등이 있다. 임산부가 상여를 보게 되고 상여 뒤에 수많은 조문객이 따르는 꿈 태몽으로, ..

꿈해몽풀이 윗사람 [내부링크]

덜 익은 과일을 윗사람이 따주어 먹는 꿈 퇴학, 제대, 퇴직, 불합격 등에 관한 일이 생긴다. 많은 군중이 모인 곳에서 윗사람으로부터 양귀비꽃을 받는 꿈 어떤 창작물과 공적 사항으로 상, 훈장을 받거나 푸짐한 선물을 받는다. 빛나는 백금 단추 두개를 윗사람에게 받은 꿈 2계급 특진이나 둘째라는 직위에 오른다. 사다리를 앞에서 들고 윗사람과 같이 벽에 세우는 꿈 학생이 꾸면 수석 입학을 하게 된다. 윗사람과 말다툼을 하다가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지나친 과욕으로 직장에서의 명예가 곤두박질한다. 윗사람과 포옹하는 꿈 스승이나 직장 상관에게 자애스런 사랑을 받거나 도움을 받는다. 윗사람에게 문서의 결재를 받는 꿈 누군가에게 부탁한 일이 받아들여지거나 기타 소원이 성취된다. 윗사람에게 선물로..

꿈해몽풀이 어른 [내부링크]

부모님이나 윗 어른으로부터 금시계를 받는 꿈 신분과 직위가 높아지고 명성이 자자하다. 임명장, 자격증, 학위 등을 얻는다. 사촌 형제들이나 집안 어른들이 모여 음식을 차리고 얘기를 나누며 즐거워한 꿈 가족에게 경사가 겹치고 재물이 늘어나게 된다. 노인과 윗사람을 존경하는 꿈 경천애인과 경로효친 사상으로 참다운 인간상이 된다. 봉사, 삼강오륜이 있다. 어른과 어린 아이가 운동 경기를 하는 꿈 어른으로서의 생각과 어린 아이로서의 생각이 대립하여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멀리에 계신 부모님이나 윗어른을 찾아 뵙고 큰절을 올리는 꿈 윗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기거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공문서에 관련되어 추진하던 일이 성사될 징조다. 자신이 어린아이가 되어 어른과 어떠한 일을 도모하는 꿈 자신보다 월등한 ..

꿈해몽풀이 연인 [내부링크]

자신의 연인이 심히 추한 얼굴로 변해있는 것 같은 꿈 지금 하고 있는 연애는 오래 가지 못한다. 연인이 눈물을 흘리며 슬퍼하는 꿈 불가피하게 서로 갈 길을 찾아 떠나거나 이별하게 되는 상황에 놓여지게 된다. 연인과 서로 사랑을 주고 받는 꿈 상대방에게 사랑을 받으면 점차 운수가 트이고 구하는 소망과 계획을 순조로이 달성하는 기쁨을 얻게 된다. 연인과 싸우거나 어떤 심각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꿈 서로 다투거나 불화가 생기며 등을 돌리거나 결별 내지 멀리 떨어져 흩어지게 된다. 연인과 어깨동무하고 뛰어 가는 꿈 서로의 책임 전가에 급급하여 불안과 고통이 따른다. 연인과 장난치는 꿈 소원을 성취하게 될 길몽이다. 연인과 함께 보트놀이를 하는 꿈 리드미컬한 성교행위, 어떤 일의 성취과정, 동업, 회담 등을 상징..

꿈해몽풀이 애인 [내부링크]

과거 애인과 즐겁게 소풍을 가는 꿈 현재 부부 사이에 성적인 관계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애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과거에 사랑했던 애인을 다시 만나 성교를 한 꿈 언제 해결 될지도 몰랐던 묵은 일, 또는 포기하고 있었던 일을 다시 시작하게 된다. 눈이 펄펄 날리던 날 애인과 같이 눈을 밟고 사뿐히 걸어가는 꿈 티끌 한 점 없는 순수한 사랑의 꽃이 핀다. 깨끗한 마음 속에서 순수한 사랑을 느낀다. 애인이 자기 방의 문턱에 앉아서 안을 들여다본 꿈 사귀는 사람이 자기와의 결혼 여부를 놓고 망설이고 있는 상태 부부나 애인의 사진을 찢는 꿈 두터운 사랑과 애정에 금이 가고 결별을 하게 된다. 부부나 애인하고 음식을 차려놓고 겸상을 하는 꿈 서로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뜻깊게 일을 성취시킨다..

꿈해몽풀이 아기 (애기 아이 어린애 어린이 아이들 쌍둥이 기형아 갓난 계집 사내 여자 남자 영아 유아) [내부링크]

갓난 아기가 똥을 싸서 옷과 몸에 묻혀 기분이 나쁜 꿈 남에게 구설을 듣거나 창피를 당한다. 어떤 여자가 갓난아기를 데리고 자신을 따라온 꿈 주위 누군가 자신에게 아무것도 아닌 일로 시비를 걸어오거나 말다툼을 하게 될 징조의 흉몽이다. 여러명의 갓난아기가 한 곳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것을 본 꿈 많은 일거리로 바빠질 징조이나, 성욕을 주체할 수 없어 꾸는 꿈이기도 하다. 평소 일거리가 없던 사람이라면 많은 일거리로 바빠지겠으나,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일에 파묻혀 고생스러울 징조다. 갓난아기의 알몸을 만지는 꿈 갓난아기의 알몸은 성욕을 상징하므로, 자위행위를 하거나 불쾌한 일을 당하게 될 징조다. 갓난 아기가 우는 것을 달래 주는 꿈 어떤 고민거리로 인해서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해진다. 갓난 아기가 자기에..

꿈해몽풀이 남 (상대) [내부링크]

남이 자신의 성기를 볼까봐 고심한 꿈 자신이 했던 일에 심한 부끄러움을 느끼며 의기소침해질 일이 생긴다. 남이 자신에게 머리를 숙인 꿈 자기가 주장하는 일을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인다. 남이 집에 들어오는 꿈 누가 자신에게 관련된 일을 알려고 하거나 실제로 방문객이 있게 된다. 남이 죽었다고 생각하는 꿈 자신과 직접 또는 간접적인 일이 성사되었음을 알게 된다. 남이 주는 손수건을 받는 꿈 그의 심복이 되거나 지도를 받고 그의 뜻에 동조하게 된다. 남이 배가 아파하는 것을 보는 꿈 자기 자신 또는 남의 일에 장애가 생기거나 다그쳐서 추진시켜야 할 일이 생긴다. 만원 짜리 지폐 몇 장을 남이 주어 가지는 꿈 며칠간 근심 걱정할 일이 발생하며, 반대로 남을 줄 수 있으면 근심 걱정이 수일 후에 해소된다. 남이 ..

꿈해몽풀이 상대방 [내부링크]

상대방의 뒤통수를 본 꿈 다른 사람에게 무슨 일을 시키면 자기 뜻대로 잘 들어준다. 상대에게 절을 했는데 상대방이 빙그레 웃는 꿈 그에게 청탁하거나 보상받을 일에 있어 약간 불쾌한 체험을 한다. 상대방과의 연령 차이를 느끼는 꿈 현실에서도 그대로의 연령 차이로 간주할 경우나 상대방의 지적 수준이나 능력이 자신과 차이가 있을 때와 같이 고령자 또는 어린이로 동일시된다. 어떤 일거리로 상징된 상대방의 연령은, 그 일이 몇 년 정도 걸려야 완성될 수 있다. 또는 이미 그만한 세월이 경과된 것을 인식하게도 된다. 상대방의 눈썹 꼬리가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거칠고 때묻은 사람의 수족이 되어 부자유스러움과 인신 구속을 받는다. 명령, 협박 등 불운이 닥친다. 상대방과 싸움을 하다가 상대를 쓰러뜨리는 꿈 치열한 경..

꿈해몽풀이 타인 [내부링크]

좋은 옷을 타인에게 주는 꿈 자신이 계획했던 일을 추진하던 중에 길을 막는 사람을 만나거나 도중에 완전히 주저 앉는 일이 생긴다. 타인에게 악기를 받거나 가져오는 꿈 장차 널리 명성을 떨치고 입신출세의 운이 트여 발전, 성공하게 된다. 타인으로부터 관공서에서 발송한 문서가 들어있는 봉투를 받는 꿈 중병이나 죽을 고비를 겪는다든지 좋지 못한 불상사와 손재, 우환에 부딪치게 된다. 단, 문서를 받았다가 되돌려주었을 경우라면 결정적인 피해나 파탄 등의 흉험은 피할 수 있다. 타인에게 모자를 주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구하게 된다. 또한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일거리가 주어진다. 타인이 새 관모를 만들어 씌어준 꿈 자격증, 주미등록증, 신분증 등을 갱신하게 된다. 타..

꿈해몽풀이 신랑신부 [내부링크]

자신이 신랑이 되어 신부와 더불어 맞절을 하는 꿈 새로운 일거리나 작품을 어떤 기관에 제출해서 소원을 성취시킬 수 있다. 자기가 신랑이나 신부가 되어 등장하는 꿈 현실의 어떤 사람들과 계약하거나 단체의 일원이 되어 결사에 참가할 일이 있을 것이다. 신랑(신부)와 나란히 서는 꿈 사업을 같이 해줄 어떤 사람을 뜻한다. 자신이 신랑과 나란히 서는 꿈 어떤 일거리를 책임질 사람이거나 계약 상대자와의 일이 잘 추진된다. 드레스를 입고 신랑과 나란히 서서 결혼식을 올리는 꿈 결사나 계모임, 동창회 등에서 어떤 책임을 맡는다. 결혼식장에 들어갔는데 신랑도 없고 내빈도 없는 꿈 자신의 일거리가 어떤 기관에 받아들여 지기는 하지만 기다려야 할 일이 생긴다. 또는 입학, 취직 등이 이루어진다. 자신의 결혼식에 신랑이 딴..

꿈해몽풀이 유부녀 [내부링크]

유부녀가 새 서방하고 은밀한 곳에서 성관계를 하는 꿈 실제로 현재의 생활 통제권을 벗어나 호젓한 곳에서 이성과의 불꽃을 지핀다. 재벌회사나 성장회사가 계열회사에 대해 정기적인 유대를 갖게된다. 뱀이 문안으로 들어오거나 부녀자를 무는 꿈 총명한 자식을 두거나 이권 내지 재물이 생기게 된다. 부녀자의 유방이 아주 커다랗게 부풀어 오르는 꿈 장차 잉태를 하거나 재물 또는 미혼자에게는 배필이 생기게 된다. 남자용 손가방, 부녀자의 핸드백 등에 관한 꿈 가정, 집, 직장, 협조자, 기관, 사업 기반, 자금 출처, 고달픈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족두리를 쓰고 결혼식장에 나가기 전에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본 유부녀의 꿈 출세해서 훌륭하게 된 친지 또는 반가운 사람을 만날 일이 생긴다. 남의 유부녀와 아무런 죄책감 없..

꿈해몽풀이 부인 [내부링크]

남의 부인을 껴안는 꿈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길조이다. 실업자는 직장을 직장인은 윗사람으로부터 칭찬을 듣게 된다. 남의 부인을 애무한 꿈 자신의 소망한 일이 이루어지고, 행운이 찾아올 징조다. 부인이 족두리를 쓰고 거울을 들어다보는 꿈 권력을 가진 사람이나 반가운 사람을 접대할 일이 생길 징조다. 부인들이 비단 옷을 입어 보는 꿈 배은 망덕할 징조이며, 아내에게 불길한 일이 발생하거나 아내가 변심하여 가정불화가 일어난다. 부인과 새댁이 개구리를 잡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재주덩어리 자식을 낳아 입신출세시킨다. 부인이나 처녀가 소 불알을 만지작거리며 장난하는 꿈 사랑놀이를 하다가 동네방네 소문이 쫙 퍼진다. 욕된 짓거리를 한다. 임신, 재물, 돈, 횡재, 부동산 소유, 권리 등에 기쁜 ..

꿈해몽풀이 아내 [내부링크]

아내가 결혼하는 꿈 머지 않아 아내와 사별하게 된다. 아내가 남편의 의복을 걸치는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 아내의 손을 잡고 다리 위로 걸어가는 꿈 부인이 아기를 임신할 태몽이다. 절에 아내의 위패가 모셔지는 꿈 출세하거나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자신의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꿈 자신의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고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되며 타인의 존경과 신망을 얻어 집안이 발전, 융성하게 된다. 자신의 곁에서 아내나 애인이 노래하는 꿈 그녀가 실제 인물인 경우에는 자신에게 불평과 오해를 하게 되고 서로의 마음을 상하게 할 일이 발생한다. 죽은 아내가 문 밖에서 마주 보고 있는 꿈 딸의 반대에 부딪치거나 집안 일에 상관할 어떤 사람의 반대가 있게도 된다. 죽은 아내가 방안에 누워 있는 꿈 집안..

꿈해몽풀이 남편 [내부링크]

남편이 까만 옷차림으로 불쑥 나타나는 꿈 실제로 친인척이나 친구가 나타나 근심 걱정을 토로한다. 불길한 소식을 접하게 된다. 남편이 딴 여자와 바람을 피우는 꿈 애정문제의 갈등이나 말썽, 가정의 화목이 깨지는 시끄러운 일이 발생되어 장애와 손실을 치르게 된다. 늙은 남편이면 건강이 좋아지고 장수를 누리면서 말년을 편안히 보내게 된다. 남편이 먼 곳에 있는 여자나 외국 여자와 성관계를 하는 꿈 실제로 아리따운 애첩을 두고 이따금씩 단꿈을 꾼다. 사업가는 국내외의 지점, 지사를 두어 상품판매전략에 혁신을 꾀한다. 외도, 출장, 여행, 상봉 등이 있다. 남편이 바람을 피는 꿈 증권투자나 낚시·노름·게임·오락 등 어떠한 대상에 몰두하고 빠져들게 된다. 남편이 외도하는 꿈 남편의 연령이 젊으면 외도할 가능성이 많..

꿈해몽풀이 배우자 [내부링크]

배우자나 첩이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 비밀스런 남녀교제나 부정한 이성간의 접촉이 형성되거나 시끄러운 말썽이 빚어지게 된다. 배우자 또는 가족 사진을 자신과 함께 찍는 꿈 사업이나 결사,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기사거리를 제공해준다. 자신의 배우자가 못생겨 슬퍼하는 꿈 사업상 방문해야 하거나 상면 하는 일에서 상대방의 대접이 불충분하여 불만을 갖게 된다. 자신의 결혼식에 배우자가 바뀌어 버린 꿈 계약할 일이 생기며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이 된다. 혼인을 앞둔 사람의 꿈에 배우자의 집에 초상이 난 것을 보는 꿈 결혼식 광경의 바꿔놓기거나 장차 명성을 떨칠 일과 관계한다. 배우자의 머리를 빗겨주거나 감겨주는 꿈 부부 사이에 뜻하지 않던 좋은 일이 생기거나, 집안에 경사가 있을 징조로 길몽이다. 배우자가 다른..

꿈해몽풀이 부부 [내부링크]

고양이가 부부의 방에 들어가거나 또는 침대위에 올라가는 꿈 부부간에 말못할 비밀이 있음을 나타낸다. 대통령 부부에 관한 꿈 실제의 대통령과 그 부인, 아버지와 어머니, 정부의 장, 차관, 사장과 부사장, 교장과 교감 등의 동일시이다. 땅이나 건물 등의 문제로 부부간에 싸우는 꿈 재물이 생기고 경영사가 순탄하게 발전하여 구하는 목적을 순조로이 달성하게 된다. 부부가 나란히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되고 가정이 화목해져 점차 살림이 안정되는 기쁨이 따르게 된다. 부부가 등을 지고 반대 방향으로 걸어가는 꿈 실제로 부부가 별거를 하거나 이혼을 하게 된다. 결별, 싸움, 의견충돌 등이 생긴다. 부부가 서로 마주보고 절을 하는 꿈 가정풍파로 집안이 시끄럽든지 심하면 서로 떨어져 살거나 ..

꿈해몽풀이 장인장모 (시아버지 시어머니) [내부링크]

돌아가신 시아버지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나올때 해몽은 안색을 살피는게 중요합니다. 기억에 안색이 밝으면 길몽으로 어두우면 흉몽으로 분류가 됩니다. 근심어린 표정으로 본인을 바라보고 있다면 불길한 일을 예고해 주는 것이라고 봐야합니다. 시어머니와 말다툼을 하는 꿈 재미있는 친구를 사귀게 될 암시의 꿈이다. 죽은 시어머니가 돈을 주는 꿈 가까운 어른이나 연배가 높은 분에게 도움을 받게 되는 꿈이다. 시어머니와 싸우는 꿈 시집 식구들에게 미움을 받게되는 일이 일어날 징조의 꿈이다. 돌아가신 시어머니 꿈 돌아가신 분이 꿈에 나오는 것은 대부분 길몽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는 돌아가신 시어머니가 어떠한 행동을 하였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무언가를 주었는지, 어떠한 말을 했는지에 따라서 해몽이 조금씩은 다르죠. 보통..

꿈해몽풀이 엄마 (어머니 모친) [내부링크]

남성이 어머니와 함께 걸어가는 꿈 그 어머니는 꿈꾸는 당사자의 도덕관을 상징한다. 아기가 아닌데도 어머니의 젖을 빨아 먹는 꿈 조상의 유산을 물려받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적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긴다. 형제자매가 재산을 나누어 받거나, 어떤 일로 정신적, 물질적인 자원을 얻을 일이 생긴다. 어머니가 따사로운 사랑으로 자장가를 조용히 불러주는 꿈 실제로 부모님이나 윗사람으로부터 덕담과 미담을 듣고 삶의 참 맛을 느끼게 된다. 총회, 세미나, 모임, 감상 등이 있다. 어머니가 부엌에서 쌀을 씻는 꿈 집안에 화사한 변화가 오고 많은 귀빈을 초대하여 파티를 열게 된다.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 일이 분주다사하게 된다. 변동, 작업, 잔치, 준비 등이 있다. 어머니에 관한 꿈 대지, 고향, 사업의 상징이라고 해석이 가능..

꿈해몽풀이 아빠 (아버지 부친) [내부링크]

아빠가 바람피는 꿈 아빠는 꿈에서 권력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아빠가 바람피는 것은 권력의 약화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쉽게 풀어서 다시 이야기 하면 경제적, 정신적으로 집에서 독립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빠 돌아가시는 꿈 꿈에 있어서 누군가의 죽음은 흉몽으로 해석 되는 경우가 드뭅니다. 왜냐하면 죽음은 언제나 새로운 탄생고 이어져 있기 때문이죠. 아빠 돌아가시는 꿈 역시 길몽으로 해석이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낯선 아이가 자기에게 엄마(아빠)라고 부르는 꿈 꿈에서 그아이를 반갑게 맞으면 집안에 새식구가 생기고, 모른체하면 쓸데없는 사건에 휘말려 망신이나 속을 썩게 되는 꿈이다. 돌아가신 아버지 꿈 돌아가신 아버지 꿈은 어떠한 꿈해몽이 가능할까요? 돌아가신분이 꿈에 나타나는 ..

꿈해몽풀이 부모 시부모 [내부링크]

가운데는 부모님이 앉아 계시고 좌우에 자식들이 앉아 식사 준비를 하는 꿈 직장에서 상관의 주도하에 회의를 개최하고 합심 단결하여 조직의 기강을 바로 세우게 된다. 상하간의 유친, 스승과 제자간의 사랑, 친구간의 우애심, 이웃간의 협동심, 질서 등이 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이 눈물을 흘리며 우는 꿈 집안에 좋지 못한 불상사나 장애, 손실이 생기며 사업의 파탄 및 재물의 실패와 직장, 지위, 명예훼손, 좌절, 말썽 등 가장과 직속 상사에게 흉험이 닿고 궂은 일이 닥치게 된다. 결혼식에 참석한 부모에 관한 꿈 협조자이며, 많은 내빈은 계약, 결사, 집회의 당사자들이다. 고인이 된 친구 부모에 관한 꿈 동일한 일을 남과 같이 할 때 이해를 가져다주는 어떤 연고 있는 사람의 동일시다. 고향에 떨어져 사는 ..

꿈해몽풀이 할아버지 할머니 (조부 조모) [내부링크]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나타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삶에 있어 행운을 가리켜주고 바른 곳으로 인도하게 된다. 또한 집안의 대소사에 대한 일들을 일깨워 준다.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관한 꿈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 조부모와 맞먹는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다. 산신 할아버지나 사회 지도자로부터 큰 다이아몬드 덩어리를 받는 꿈 부귀공명하고 훌륭한 인물로 입신출세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행운 등이 있다. 주부나 새댁은 임신을 하여 다이아몬드 같은 옥동자를 낳는다. 젊은 여자가 그네를 타는데 할아버지도 다른 나무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꿈 어떤 사람이 큰 기관에서 자신의 능력을 여러 군데 과시하는데, 노련한 사람도 거들고 있음을 보게 된다. 할아버지가 호피 방석에 앉..

꿈해몽풀이 노인 [내부링크]

거울 속에 산신 할아버지나 백발 노인이 나타나는 꿈 사회적 신분이 있는 지도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는다. 행운의 길조이다. 국가 원수나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실제로 임산부는 지덕, 용맹 등을 갖춘 자식을 낳아 훌륭한 장군과 수장으로 출세시킨다. 횡재, 재물, 돈, 부귀공명, 임명장, 명예 등이 있다. 굴 속에서 백발 노인을 만나는 꿈 우연히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지도를 받는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궁성안에 들어가 백발 노인을 보는 꿈 훌륭한 스승을 만나서 원하는 일을 성취하게 된다. 노인과 윗사람을 존경하는 꿈 경천애인과 경로효친 사상으로 참다운 인간상이 된다. 봉사, 삼강오륜이 있다. 노인 부부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혹, 질병..

꿈해몽풀이 소년 소녀 [내부링크]

소년 소녀가 살포시 포옹하며 애무를 하는 꿈 아름다운 예술을 창조한다.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서 명작을 감상한다. 소년이 문안으로 누런 봉투를 넣고 간 꿈 부고를 받을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검은 동정을 단 소년이 누런 봉투를 전해준 꿈 누군가가 죽었다는 부고장을 받게 될 징조다. 소녀가 꽃봉오리에서 나와 하늘로 오르는 꿈 어떤 작품의 이미지로 인해서 세인에게 감명을 주게 된다. 소녀가 초경을 치르는 꿈 실제로 체험될 일을 예지하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일이 성취되었다는 소식을 듣게도 된다. 예술가의 경우, 처음으로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발명을 한다. 소녀들의 백마와 관련된 꿈 이것은 성에 눈을 뜸과 동시에 플라토닉 러브를 동경하는 의미이다.

꿈해몽풀이 미인 (미남 미녀 선남 선녀 추남 추녀) [내부링크]

눈이 큰 미인과 포옹하는 꿈 새 직장을 얻거나 그동안 쌓였던 문제가 서서히 풀려 마음이 개운해 집니다. 미인선발대회 중 발이 엄청나게 커서 몹시 당혹스런 꿈 큰 집으로 이사하게 되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향후 고위직으로 승진할 전망이 엿보이는 길몽이다. 수도자가 미인과 만족할 만한 성교를 하는 꿈 수행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어떤 진리를 깨달음을 예시한 것이다. 그러나 성교 미수나 심적 갈등을 가져온 사람은 아직 수행이 부족하고 욕심에서 해방되지 못했다는 징조다. 미술관에서 미인도를 훔치는 꿈 문화의 공간이나 만남의 광장에서 우연히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고 달콤한 사랑을 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문서취득, 경사 등이 생긴다. 미인에 관한 꿈 무슨 일이든 운이 트인다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

꿈해몽풀이 총각 처녀 [내부링크]

처녀나 총각이 머리를 길게 한 꿈 고집이 세긴 하나 모든 일에 열정적이고 솔선수범하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야, 멋을 내기 위해 머리를 깎거나 손질하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예상의 못했던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된다. 모르는 사람이 처녀에게 은장도를 주는 꿈 훌륭한 배우자와 인연을 맺어 혼인을 하게 된다. 처녀가 악한에게 시달리거나 악한의 꿈을 자주 꾸는 꿈 미혼자의 경우 혼담이 여러 번 오가나 내키지 않음을 의미한다. 처녀가 은장도를 받게 되는 꿈 훌륭한 배우자를 만날 징조이다. 처녀가 중히 여기는 보석을 잃어버리는 꿈 처녀성을 잃거나 명예 또는 신앙심을 잃는다. 고급 관리가 보석을 잃으면 명예나 신분이 몰락한다. 꿈에서 처녀가 반지를 상대방에게서 받으는 꿈 결혼, 계약 등이 성립되고 남성은 귀환 여..

꿈해몽풀이 여성 (여자 여인 부녀자) [내부링크]

여성이 상복을 입고 있는 꿈 갑작스러운 유산 상속을 받게 되거나 결혼을 하게 된다. 남편의 사업이 번창하게 되어 출세한다. 여성과 만족한 성교를 한 선장의 꿈 물고기를 배 안에 가득차게 잡거나 어떤 회사와 유리한 계약을 맺는다. 남자가 여성기를 달고 있는 꿈 남성적인 사람, 믿음직한 사람, 남성적인 일 등과 관계해서 동업, 계약, 연구, 성사 등의 일과 관계한다. 여성의 꿈에 입이 막혀 음식을 먹지 못하는 꿈 사람들로부터 구설수에 오르게 된다. 여성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꿈 자신에게 최근 초조한 일이 많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성이 여성의 성기를 매만지는 꿈 어떤 자와 사업을 같이 하려 하거나 남의 작품 등을 검토할 일이 생긴다. 알지 못하는 여성이 자신의 앞에서 흐느껴 우는 꿈 집안에 불길한 일이 발생하..

꿈해몽풀이 남성 (남자 사나이 사내) [내부링크]

여자가 남성의 성기를 만지작거리는 꿈 가까운 사람들로 인하여 정신적으로 괴로움을 당하게 된다. 여자가 남성의 성기 두 개를 놓고 비교 검토한 꿈 모든 일에 자신을 포함한 삼각관계가 형성돼 쉽게 단안을 내리지 못할 일이 생긴다. 남의 남성기와 비교해 보는 꿈 자신의 자식이나 작품을 남의 것과 비교해 볼일이 생긴다. 남성기가 점점 작아지는 꿈 집안의 재산이 줄고 돈이 나간다. 실패수, 지출, 소비, 어려움 등이 있다. 남성이 어머니와 함께 걸어가는 꿈 그 어머니는 꿈꾸는 당사자의 도덕관을 상징한다. 남성이 여성의 성기를 매만지는 꿈 어떤 자와 사업을 같이 하려 하거나 남의 작품 등을 검토할 일이 생긴다. 남성이 자위하는 꿈 자신의 비밀을 남이 탐지하게 되거나 불쾌감을 체험한다. 남성기가 포경으로 되어 있는 ..

꿈해몽풀이 남녀 (이성) [내부링크]

남녀 남녀가 정상적인 자세로 성교를 하는 꿈 자연적 순리이자 합리적인 사고로 어려운 일들을 척척 해낸다. 남녀가 함께 화장실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 간통이나 이익을 가로채려는 사람이 있게 된다. 연령 차이가 나는 남녀가 성관계를 하는 꿈 높은 실력자는 밑의 사람을 돕고 낮은 사람은 도움을 받는다. 바람둥이 남녀간에 키스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후천성 면역 결핍증에 걸려 죽게 된다. 불법한 일을 하거나 악덕 업자와 공동 투자하여 끝내는 실패하게 된다. 대문 위에 남녀 문패가 나란히 걸려 있는 꿈 집안이 화목해지고 새로운 발전을 가져다준다. 경사가 있다. 남녀가 옆으로 성교를 하는 꿈 여성이 남녀동등권과 행복추구권을 갈구하고 민주가정을 부르짖게 된다. 남녀 공동투자, 공동재산 소유, 공동명의, 공동권리..

꿈해몽풀이 태몽 집 (마당 문 문을 문이 문에 문으로 방 방안 방으로 방에 마루 지붕 치마 집 집안 집으로 집이 집에 창문 창밖 천장 천정) [내부링크]

마당, 문 학이 마당에서 사람과 노는 꿈 재주가 비상하고 귀하게 될 아들을 낳는다는 태몽이거나, 지식인과 접하게 된다. 3개의 뿔이 난 금두꺼비가 방안에 있는 것을 보고, 문을 닫아버린 꿈 인물이 특출하고 부귀로워질 아이가 태어났으나, 세 살에 죽을 예시다. 아이가 혼자 빠져나가고 문이 닫히는 꿈 꿈속에서 아이가 혼자 출국장을 빠져나간 후 문이 닫혀 버리는 꿈은 유산을 의미한다. 호랑이를 타고 대궐이나 큰 저택 등의 대문으로 들어가는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정당이나 단체의 추대를 받아 큰 기관, 단체의 우두머리로 출세한다. 스님이 문전에서 염불을 하는 꿈 태몽이면 소유자는 장차 학문 연구를 할 것이고, 꽹과리를 두드리면 무관으로 출세한다. 단, 스님에게 시주를 해야 좋다. 대문 인줄에 예쁜 꽃이 피어 있..

꿈해몽풀이 태몽 장소 (감방 감옥 구치소 경사 언덕 고개 절벽 등반 등산 곳간 창고 굴 동굴 길가 길거리 도로 다리 묘지 무덤 시장 오솔길 왕궁 우물 울타리 저수지 절 정자각 주방 지하실) [내부링크]

감방 안에서 아침 햇덩어리를 먹는 꿈 생명수가 메말랐던 산과 들을 촉촉이 적신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훌륭한 스타가 된다. 임산부는 귀한 자식을 낳고, 학생, 재수생, 고시생은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다. 특히 연구원이나 사업가는 대업을 성취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그늘에 처해 있던 사람, 재소자, 수용자, 낙오자 등은 행운의 여신을 맞이한다. 옥중살이를 하는 꿈 딸을 낳는다. 경사진 곳을 힘들게 오르는 꿈 죽은이가 산속으로 같이 가자는 것을 가지 않고 꿈에서 깬 이후 자궁외 임신으로 양쪽 나팔관에 아이가 쌍둥이로 크지도 못하고 터져서 유산한다. 곳간에 밤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는 꿈 많은 재물로서 가문을 빛내게 된다. 태몽일 경우, 여자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다. 뱀이 굴에서 나와 다른 굴로 ..

꿈해몽풀이 태몽 유산 (아기 아이 유아 숟가락 엄지 손가락 이빨 아랫니 경사 과일 채소 동물 구렁이 뱀 용 개 호랑이 사자 물고기 잉어 금붕어 꽃 코스모스 곤충) [내부링크]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 꿈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를 건지려고 아기의 얼굴을 돌린 순간 이목구비를 알아 볼 수 없을만큼 문드러진 채 바라보던 꿈을 꾼 이후 임신중인 친구의 태아가 기형아라고 해서 인공유산한다. 맛이 없다고 과일을 뱉어버리는 꿈 탐스럽게 열린 과일을 따서 먹다가 맛이 없다고 뱉어버리는 경우 임신하던 이에게 유산한다. 태몽 중 과일을 먹는 꿈을 자주 꾸지만 무엇을 먹든 한 입에 삼켜야 그게 별 이상이 없는 태몽이지, 잘라 먹거나 으싹 깨물어 먹는 것은 좋은 꿈이 아니라는 것이다. 경사진 곳을 힘들게 오르는 꿈 죽은이가 산속으로 같이 가자는 것을 가지 않고 꿈에서 깬 이후 자궁외 임신으로 양쪽 나팔관에 아이가 쌍둥이로 크지도 못하고 터져서 유산한다. 동물이 없어지거나 사라진 꿈 태몽으로 ..

꿈해몽풀이 태몽 의류 (옷 잠옷 비단 속옷 치마 앞치마) [내부링크]

아내가 남자옷을 입는 꿈 귀한 아들을 낳는다. 아내가 남편의 의복을 걸치는 꿈 아들을 출산하게 되고, 집안에 경사가 생길 징조다. 아내가 잠옷을 갈아입는 것을 본 꿈 실제로 임신한 아내라면, 아이를 낳을 징조이고, 임신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곧 잉태가 될 것을 알리는 징조다. 아내가 비단옷을 입는 꿈 귀한 아들을 낳는다. 신선이나 동자가 옷을 주는 꿈 태몽으로 좋은 꿈, 과일이나 구슬을 주면 더욱 좋은 꿈, 자손만대에 빛낼 귀한 자식을 얻는다. 높은 산 중간 지점에서 무쇠 자물쇠에 열쇠가 꽂힌 것을 옷고름에 달고 온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중년 이후에 기업이나 단체를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홍당무를 훔쳐 가지고 옷 속에 넣는 꿈이나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새로운 스타가 될..

꿈해몽풀이 태몽 아들 (남아 남자 동자 사내 쌍둥이 기형아) [내부링크]

동물 거북이, 구렁이, 늑대, 돼지, 두꺼비, 말, 뱀, 뱀장어, 사슴, 소, 용, 자라, 짐승, 치타, 하마, 호랑이 치타가 거북이를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기쁜 일이 있다. 태몽일 경우, 임산부는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다. 우물가에서 용과 구렁이가 함께 어울려 하늘로 날아 오르는 꿈 정치적으로 정치권에서 막강한 권력을 가질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 땅속에서 황금 구렁이가 나오는 꿈 은행, 보험회사에서 대출을 받는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경사가 있다. 태몽일 경우,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여 훌륭한 아들을 낳는다. 늑대를 따라 산 속에 들어갔다가 너무 캄캄해서 산 속에서 헤매다 깨어난 꿈 아들을 낳았으나, 일주일만에 죽는다. 산돼지에게 쫒기는 꿈 매우 길한 꿈으로 이름을 떨칠 아들을 낳..

꿈해몽풀이 태몽 신체 (가슴 겨드랑이 다리 등 몸 발 배 배꼽 손 손가락 손목 성기 어깨 얼굴 이빨 팔 품 허리) [내부링크]

가슴, 겨드랑이, 다리, 등 제비가 날아갔다가 가슴으로 안겨드는 꿈 총명, 똑똑하고 재주가 비상하고 권세를 누리는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별을 따 가지고 앞가슴에 넣은 꿈 태몽으로, 부인이 임신하여 훌륭한 아들을 낳게 될 징조다. 학을 가슴에 안고 있는 꿈 태몽으로, 지조있는 여성, 학자, 성직자등을 낳게 되며, 태어날 아이는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할 일과 관계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산에서 돌 두 개를 양쪽 겨드랑이에 각각 끼고 온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두 개의 유산이나 사업기반을 가지고 부자가 된다. 큰 구렁이가 다리를 감아 고통을 당하게 되는 꿈 아기를 임신하게 되거나 미혼 남성인 경우 여성을 얻게 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권리가 주어지게 된다. 붉고, 누런 색을 띤 고양이가 잠을 자고 잇는..

꿈해몽풀이 태몽 물건 (거울 칼 무기 그릇 그물 깃발 단추 도끼 도장 문서 반지 불상 보따리 보자기 비녀 상복 성화 수저 시계 신발 어항 열쇠 이불 재떨이 저울 종 책 서적 도서 화살 활) [내부링크]

거울, 검, 칼, 무기, 그릇, 그물, 깃발, 깃봉, 국기 거울에 자기 얼굴을 비쳐보며 화장하는 꿈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일거리, 마음 등을 변화시킬 일이 있게 된다. 임신중의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여자아이를 출산한다. 거울을 선물 받은 꿈 지식이 많고 사교술에 능한 자손을 얻게 될 징조다. 국가 원수나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실제로 임산부는 지덕, 용맹 등을 갖춘 자식을 낳아 훌륭한 장군과 수장으로 출세시킨다. 횡재, 재물, 돈, 부귀공명, 임명장, 명예 등이 있다. 꿈에 칼을 보는 꿈 아들을 낳는다. 조상이 사용하던 밥그릇을 얻는 꿈 태몽으로, 소유자는 유업을 계승하거나 전통적인 일에 종사하게 된다. 상어를 그물로 잡아 배에 싣는 꿈 태몽으로, 공직에 나가 권세를 얻..

꿈해몽풀이 태몽 딸 (여자 여아 계집 쌍둥이 기형아) [내부링크]

동물 개, 강아지, 구렁이, 다람쥐, 돼지, 뱀, 사슴, 용, 족제비, 캥거루, 토끼, 팬더, 호랑이 개가 달을 보고 멍멍 짖는 꿈 태기가 생기고 예쁜 딸을 낳는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기며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온다. 구렁이 머리 위의 동자를 쓰다듬어주는 꿈 딸을 낳을 꿈이며, 남성적 경향이 짙은 딸일 가능성이 있다. 예쁜 다람쥐 한 마리를 잡아서 방 안으로 들어온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징조다. 재물과 횡재수를 암시하는 길몽이다. 흰 돼지를 보는 꿈 흰 돼지는 딸을 암시한다. 뱀을 막대기로 때려 여러 토막을 낸 꿈 태몽으로, 태아가 여아로 장차 여러 번 재가하며 남편이 죽거나 병들어 이별하게 된다. 비단뱀, 꽃뱀 등 무늬가 아름다운 뱀들이 자신을 막 쫒아오는..

꿈해몽풀이 사람 (많은사람 여러사람 사람들) [내부링크]

많은사람 길거리에 많은 사람들이 모였거나 웅성거리는 꿈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는 등 기쁨을 얻게 되며, 인적이 없고 길거리가 조용하고 적막할 경우에는 금전의 손실이나 피해가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에서 남에게 술을 얻어 마시는 꿈 재물의 손실과 말썽, 장애 등 궂은 일이 발생되어 곤란을 겪게 된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수영하는 꿈 동업, 경쟁, 동거 생활과 관계가 있는 꿈이다. 흰 옷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쳐다보거나 엎드려 있는 꿈 많은 군중들 가운데에서 시비나 재판을 맡아 해결해 줄 일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장소에서 시를 낭독하는 꿈 시의 내용에 따라서 암시하는 어떤 일을 공개하게 되거나, 자신의 사상을 피력할 일이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웃으며 조롱하는 꿈 직장이나 군중 앞..

꿈해몽풀이 관객 (관중 군중 대중 시위 행렬 행진) [내부링크]

관객, 관중 객석에 관객이 많은 꿈 많으면 많을수록 자신의 일은 난관에 부딪치고 자신의 사업 또는 작품 등이 시비의 대상이 된다. 삐에로 같은 기묘한 복장을 한 사람이 나타나 관중의 비웃음을 당하는 꿈 자신은 더욱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의 표현이다. 경기장에 수많은 관중이 있는 것을 보거나 게임 또는 시합을 진행하는 꿈 주위 환경이나 가까운 사람들과 연관된 갈등과 방황 및 충동, 유혹에 의한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많은 관중 앞에서 외국 배우와 연예인이 함께 공연을 하는 꿈 예술의 전당이나 문화의 광장에서 연극과 명화감상을 하게 된다. 구경, 만남이 있다. 관중석에 관람객이 아무도 없는 꿈 어떤 복잡한 문제라도 어려움 없이 해결하고 스스로 판단한다. 경기장에 많은 남자 관중이 있고 남자 선수들이..

꿈해몽풀이 가족 (식구 친정 부모 형제 자매 시댁 시집) [내부링크]

가족 가족과 같이 배를 타고 있는 꿈 실물, 도난, 화재수가 있으니 거래 및 계약은 보류하는 것이 좋다. 배우자 또는 가족 사진을 자신과 함께 찍는 꿈 사업이나 결사, 계약 등의 일을 문서화하거나 기사거리를 제공해준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에게 이롭게 해 준 사람에 관한 꿈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의 어떤 사람의 동일시다. 가족이 죽어 크게 울어댄 꿈 오래전부터 계획했던 일이 성사되거나 가족으로부터 유산이나 재물을 상속받게 될 징조다. 온가족이 둘러앉아서 오징어볶음을 맛있게 먹었던 꿈 집안에 질병이나 우환이 생길 징조다.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텔레비전을 본 꿈 교육을 받거나 공공연하게 남의 이야기를 들어야 할 징조다. 가족이 죽었는데도 기분이 전혀 동요되지 않았던 꿈 획기적인 일이 ..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기타 (고개 경사 언덕 뿔 손가락 수저 아기 이빨 음식 지하실 토) [내부링크]

경사진 곳을 힘들게 오르는 꿈 죽은이가 산속으로 같이 가자는 것을 가지 않고 꿈에서 깬 이후 자궁외 임신으로 양쪽 나팔관에 아이가 쌍둥이로 크지도 못하고 터져서 유산한다. 3개의 뿔이 난 금두꺼비가 방안에 있는 것을 보고, 문을 닫아버린 꿈 인물이 특출하고 부귀로워질 아이가 태어났으나, 세 살에 죽을 예시다. 엄지손가락 손톱 밑에서 조그마한 가시같은 손톱이 나오더니 빠져버리는 꿈 유산을 의미한다. 유아용 숟가락을 버린 꿈 임신한 이가 유산될 꿈이다. 아기들이 나타나 주위에서 놀다가 안거나 같이 놀아달라고 하는데, 자꾸 밀쳐내는 꿈 유산하게 되는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아이가 혼자 빠져나가고 문이 닫히는 꿈 꿈속에서 아이가 혼자 출국장을 빠져나간 후 문이 닫혀 버리는 꿈은 유산을 의미한다. 아랫니가 빠지는..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조류 (갈매기 닭 매 병아리 새 학) [내부링크]

수많은 갈매기가 자신을 에워싼 꿈 장래에 자손이 부귀영화를 누리지만 다른 여러 사람이 그의 재산을 탐하게 될 징조다. 두 마리의 수탉이 싸우다가 그 중 한 마리가 피를 흘리는 꿈 태아가 중년에 요절하거나 일반적인 꿈일경우 상대방과 크게 다툴 일이 생기게 된다. 매가 족제비ㆍ금붕어ㆍ잠자리로 변해 벽에 붙어 있는 꿈 태아가 일찍 죽을 때까지의 생활환경 변화나, 허무한 삶이 되어 버린 일생을 예지한다. 병아리가 물 속에 빠져 죽는 꿈 아이가 물에 빠져 죽는 일이 생긴다. 새가 날개가 꺾여져 추락하는 꿈 새가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다가 날개가 꺾여져 추락하는 꿈은 태어난 아이가 죽는 것을 의미한다. 작은 새의 꿈 작은 새는 이름을 알 수 없는 새라도 태몽이다. 새가 활발하고 예쁜것이 좋으며, 약한 새, 병든 새를..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자연 (강 구름 눈 물 별 비 사막 산 안개 연못 우레 우박 폭풍 하늘 해 태양 해일) [내부링크]

강을 건너는 꿈, 물이 마른 강을 보는 꿈 유산을 뜻한다. 강에서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계속 지켜본 꿈 아들을 출산하게 되지만 직업 관계로 아이와 부모가 헤어질 우려가 있을 징조다. 용이 구름 속에서 눈을 부라리다 빗방울을 떨어뜨리는 꿈 임신한 이가 유산한다. 눈 덮인 산에서 내려오는 꿈 유산, 난산의 징조다. 병아리가 물 속에 빠져 죽는 꿈 아이가 물에 빠져 죽는 일이 생긴다.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 꿈 지하실 물속에 버려진 아기를 건지려고 아기의 얼굴을 돌린 순간 이목구비를 알아 볼 수 없을만큼 문드러진 채 바라보던 꿈을 꾼 이후 임신중인 친구의 태아가 기형아라고 해서 인공 유산한다. 별이 떨어진 자리에 나비가 날아드는 꿈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인기인, 혹은 유명인이 될 자식을 출산하지만, 스캔들에..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어류 (게 금붕어 물고기 오징어 잉어) [내부링크]

게를 잡는 꿈 장차 사업체를 가지는 사람, 불구자가 될 사람을 낳을 징조다. 매가 족제비ㆍ금붕어ㆍ잠자리로 변해 벽에 붙어 있는 태몽 태아가 일찍 죽을 때까지의 생활환경 변화나, 허무한 삶이 되어 버린 일생을 예지한다. 앞에 있는 금붕어는 보기 싫고 뒤에 있던 금붕어는 좋아지는 꿈 금붕어가 어항 속에서 여러 마리 놀고 있었다. 그 중에 어쩐지 앞에 있던 금붕어를 보기가 싫어지고 그 뒤에 있던 눈이 까만 금붕어가 좋아진 꿈으로 첫애를 유산하고, 다시 가진 아이를 낳게 되었으며 아이의 눈이 크고 까만 귀여운 딸을 낳게 되었다. 물고기를 내버리는 꿈 두 마리의 물고기 중에서 한 마리는 내버리고, 한 마리는 연못에 넣은 태몽을 꾸면, 한 아이는 유산되고 한 아이는 순산하거나 두 형제를 낳았으나 성장 과정에서 한 ..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식물 (과일 고추 꽃 나무 무 씨앗 열매 오이 코스모스) [내부링크]

동물이나 과일 등을 방 안으로 들고 왔는데, 찾아 보니 없어진 꿈 무엇(동물이나 과일 등)을 방 안으로 들고 들어 왔는데, 나중에 찾아 보니 없어진 꿈은 단명하거나 유산한다. 태몽을 꾸었을 때 무엇이 자기 집안이나 방안, 또는 품속으로 들어왔을 때 그대로 눈앞에 보이는 상태에서 꿈이 끝나야 한다. 그렇지 않고 중간에 다시 찾아보니 없어졌다거나, 다시 밖으로 나가 버렸다면 그것은 유산이나 단명한다. 과일을 먹는 꿈 태몽일 경우에는 유산이 되며, 일시적으로 어떤 일을 책임질 것이며, 통째로 삼킨 사람은 권리나 명예를 얻는다. 맛이 없다고 과일을 뱉어버리는 꿈 탐스럽게 열린 과일을 따서 먹다가 맛이 없다고 뱉어버리는 경우 임신하던 이는 유산한다. 태몽 중 과일을 먹는 꿈을 자주 꾸지만 무엇을 먹든 한 입에 삼..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동물 (사슴 사자 소 송아지 용 족제비 호랑이) [내부링크]

사슴, 사자 길잃은 사슴 새끼를 구해주었는데 황금 사슴으로 변한 꿈 집념이 강하고 신념이 강한 남자아이로, 다만 어릴때 몸이 허약하여 부모가 애를 먹일 징조다. 쫓아오는 사자를 피해 숨었더니 사자가 되돌아간 꿈 쫓아오는 사자를 피해 나무 위에 숨었더니, 그 사자가 되돌아간 꿈은 단명 또는 유산한다. 임산부가 사자나 호랑이를 피하는 꿈 태아가 유산이 되거나 일반적인 경우, 어떠한 상황에서 권리를 얻게 되더라도 곧 그것을 상실하고 일찍 사망하기도 한다. 누런 암소가 검은 송아지를 낳는 꿈 이 꿈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자라면서 부모의 속을 썩이거나 어떠한 상황에서든 어머니와 아이의 이별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누런 암소가 얼룩무늬 송아지를 낳는 꿈 장차 문제아가 태어나지만, 훗날에는 그가 입신양명하..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동물 (개 강아지 구렁이 늑대 동물 돼지 두꺼비 뱀) [내부링크]

개, 강아지, 구렁이, 늑대, 동물 개나 뱀을 때려 죽이는 꿈 개를 때려 죽였다거나, 뱀을 막대기로 마구 때려 배를 하얗게 드러내 놓고 죽은 꿈은 임신한 사람이 유산한다. 개가 파란 고추를 물고 방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행운의 복 꿈이다. 개에게 물리는 꿈 흉몽으로 임신을 1년쯤 미루는 것이 좋다. 몸에 감긴 구렁이를 떨쳐버리는 태몽 임신한 이가 유산한다. 구렁이가 사라진 꿈 구렁이 두 마리가 방으로 들어오더니, 벽장에 올라가 또아리를 틀고 있어,너무 무서워 막 쫓으려 해도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친정어머니를 불렀는데, 어머니가 벽장문 옆에 걸려 있던 서양화 액자를 떼어내니, 구렁이가 벽장 안에서 스르르 나오면서 밖으로 나가 버렸던 이 꿈은 임신한 사..

꿈해몽풀이 태몽 흉몽 곤충 (벌레 나비 잠자리) [내부링크]

임산부가 날아다니는 곤충을 본 꿈 태아가 장차 인기인이 되어 이름을 널리거나 또는 단명, 부모와 생이별하게 된다. 곤충류를 발로 밟아죽이는 태몽 태아가 유산될 암시이며, 일반적인 꿈의 경우 사업과 관련된 경우에는 작은 일이 성사된다. 벌레나 곤충이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을 하는 꿈 임산부는 불구의 기형아나 사산을 하게 된다. 질병, 수술, 액덩어리 등의 불운이 닥친다. 별이 떨어진 자리에 나비가 날아드는 꿈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인기인, 혹은 유명인이 될 자식을 출산하지만, 스캔들에 휘말릴 염려가 있다. 잠자리 표본을 보게 되는 꿈 우연한 기회에 사진이나 출판물을 볼 수 있고, 벽에 붙은 오색 잠자리의 태몽으로, 태어난 여자아이는 일찍 죽는다. 매가 족제비ㆍ금붕어ㆍ잠자리로 변해 벽에 붙어 있는 태몽 태아가 ..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기타 (밥상 배 보자기 반지 불상 뿔 비녀 비행기 상여 상복 설겆이 성교 성기 성화 시계 시장 신발) [내부링크]

밥상, 배, 보자기, 반지 금으로 장식된 밥상을 누가 주어 높은 곳에 놓고 바라보는 꿈 소유자는 훌륭한 사업 기반, 사업성과 등을 얻고 그 일에 종사하거나 과시할 일이 있다. 상어를 그물로 잡아 배에 싣는 꿈 공직에 나가 권세를 얻게 될 아들을 출산한다. 호수에 잠긴 태양 덩어리를 주워 보자기에 싸서 집으로 돌아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물품을 구입하거나 횡재수가 있다. 금반지를 얻은 꿈 사회적으로 유명한 여류 명인이 될 귀한 딸을 낳게 될 징조다. 수많은 반지를 얻은 꿈 여러 군데에서 자기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자손을 얻게 될 징조다. 무수히 많은 금반지를 얻는 꿈 소유자는 태아의 성별과 상관없이 다방면에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거나, 장차 훌륭한 직업인이나, 사..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기타 (UFO 감방 갑옷 거울 검 곳간 굴 그릇 그물 길가 깃발 단추 떡 도끼 무덤 문서 미사일) [내부링크]

UFO, 감방, 갑옷, 거울, 검, 곳간 미확인 비행물체가 입을 통해 뱃속으로 들어오는 꿈 실제로 영기를 먹고 대각을 얻어 성인, 군자, 도인, 종교인 등이 된다. 새댁과 부인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창조, 창작, 연구, 대각, 성령, 정기, 영기, 천기 등이 있다. 감방 안에서 아침 햇덩어리를 먹는 꿈 생명수가 메말랐던 산과 들을 촉촉이 적신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훌륭한 스타가 된다. 임산부는 귀한 자식을 낳고, 학생, 재수생, 고시생은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다. 특히 연구원이나 사업가는 대업을 성취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서울이나 외국에 간 자식이 금의환향한다. 뜻밖의 ..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조류 (갈매기 공작새 꾀꼬리 구관조 꿩 닭 독수리 뻐꾹새 봉황 비둘기 새 잉꼬 제비 참새 학 황새) [내부링크]

갈매기, 공작새, 꾀꼬리, 구관조, 꿩 수많은 갈매기가 자신을 에워싼 꿈 장래에 자손이 부귀영화를 누리지만 다른 여러 사람이 그의 재산을 탐하게 될 징조다.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던 공작새를 갖게 되는 꿈 미혼자는 바라던 이상적인 여성이나 남성을 만나게 되고, 작가나 학자라면 작품이나 연구에 성과를 얻게 되어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된다. 태몽인 경우에는 태어날 아이가 부귀영화를 누리고 지위가 높은 사람이 된다. 예쁜 공작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임산부는 예쁘고 훌륭한 딸을 낳는 태몽이다. 귀한 손님이 찾아온다. 공작새가 날개를 펴는 것을 보게 되는 꿈 자신의 권리가 신장되며 훌륭한 작품을 성취하여 명예를 얻게 되고 세상 사람들을 감동시킬 일에 상관하게 된다. 인기인으로서 상당한 재력을 갖게 될 아이를 출..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자연 (하늘 해 태양 해일 파도 호수 흙 땅) [내부링크]

하늘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꿈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오르는 꿈, 용이 강이나 바다에서 있는 꿈, 용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건강한 대장부를 낳을 길몽이다. 하늘이 갈라지거나 무너지는 꿈 귀자나 현자의 출생을 암시한다. 붉은 석류가 터지고 하늘에서 금비가 내리며 빛이 나는 꿈 욕심 많고 출세욕이 강한 딸이 태어난다. 재물운이 많아 배우자가 재벌 출신이거나 돈이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될 징조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주위에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고 있는 꿈 장차 세상에 이름을 떨칠 아들을 낳게 되며, 그 아이는 자라서 살아가는 동안 여러 사람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다. 청룡이 하늘에서 내려와 방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아들을 낳는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학을 타고 하늘을 ..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자연 (바다 바위 별 불 비 산 석순 숲 안개 연못 천둥 벼락) [내부링크]

바다, 바위, 별, 불 바다에서 인어를 붙잡아 온 꿈 태어날 아이는 장차 인기인이 되거나 인기작가, 또는 이색적인 종교인 등이 된다. 바닷가에서 새우를 손으로 잡는 꿈 어려움을 극복하고 노력하여 자수성가하게 된다. 태몽일 경우, 아들을 출산한다. 바다에서 해일이 일어나는 것을 임산부가 보는 꿈 태어날 아이는 장차 정치가나 사업가가 되어 큰 권세를 행사하거나 작가가 되어 문학분야에서 혁신적인 작품을 출판하여 세상에 이름이 알려지게 되고 큰 부자가 된다. 깊은 바다에서 하얀 산호를 캐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신, 폐 질환 환자의 병이 낫는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자식을 낳는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거두어들인다. 바닷가에서 오징어를 잡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지혜로운 딸을 낳는다. 재..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자연 (강 갯벌 계곡 구름 냇가 눈 달 돌 들 무지개 물) [내부링크]

강, 갯벌, 계곡, 구름, 냇가 강가에서 게를 잡은 꿈 학문에 종사는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한다. 강에서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계속 지켜본 꿈 아들을 출산하게 되지만 직업 관계로 아이와 부모가 헤어질 우려가 있을 징조다. 예쁜 조약돌을 강변에서 주운 꿈 태아가 장차 관리가 되거나 학자가 된다. 임산부가 한 마리의 붕어를 강에서 손으로 잡아 두 팔로 안고 온 꿈 태어날 아이가 장차 지위와 재물을 겸비하게 되거나 책을 저술 할 사람이 된다. 맑은 강물 위에서 큰 호박 하나를 건져내는 꿈 부인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물품 구입을 한다. 깔아놓은 외상값을 거두어들이거나 뜻밖에 횡재를 한다. 강변에서 빛나는 수석을 줍는 꿈 장차 아이가 높은 관리나 관직에 오르고 학자로 크게 성공하게..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인물 (노인 도인 동자 아기 목사 부처 사냥꾼 산신 선녀 성모마리아 스님 스승 신령 신부 윗사람 의사 인어 장군 조상 친구 친척) [내부링크]

노인, 도인 백발 노인으로부터 귀중한 의학 서적을 받는 꿈이나 이와 유사한 꿈 임산부는 자식을 낳아 장차 커서 훌륭한 의사로 만든다. 문서, 선물, 재물 등이 생긴다. 백발 노인이나 윗사람에게 선물로 금도끼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새댁과 부인은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다. 직장에서 열심히 일한 공으로 상, 훈장을 받거나 승진하게 된다. 재물, 돈, 횡재 등의 길운이다. 신의 가호로 사랑과 행운의 복록이 가슴에 안긴다. 만복, 기쁨, 경사, 대통 등의 길조이다. 백발 노인이나 윗사람으로부터 황금 비녀를 받는 꿈 새댁과 부인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옥동자를 낳는다. 재물, 돈, 행운 등의 길운이다. 노인으로부터 예쁜 사과 하나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어류 (게 금붕어 메기 물고기 미꾸라지 뱀장어 붕어 산호 상어 새우 연어 오징어 우렁 잉어 조개) [내부링크]

게, 금붕어 강가에서 게를 잡은 꿈 학문에 종사는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한다. 예쁜 금붕어를 사 가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하고 예쁜 딸을 낳는다. 경사,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금붕어가 땅에 떨어져 어항에 집어 넣는 꿈 예술적 능력이 뛰어난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임산부가 집안이나 공공장소에서 어항 속의 금붕어를 들여다 보는 꿈 태어날 아이가 장차 예술가가 되어 예술작품으로 성공하거나 많은 여직공을 거느릴 수 있는 기업을 일으키게 되어 많은 돈을 벌게 된다. 금붕어가 서로 뒤엉켜 있는 것을 보는 꿈 사회에 많은 공헌을 하고 큰 기업가가 될 아이를 잉태하게 된다. 저수지에 붉은 금붕어가 있고 산새들이 지저귀는 꿈 시댁 집안에서 귀한 장남이 가지..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식물 (사과 산삼 석류 수박 수풀 아카시아 연꽃 열매 양귀비 오이 유채꽃 인삼 잔디 장미 죽순 포도 풀 호박 홍당무 화분) [내부링크]

사과, 산삼, 석류, 수박, 수풀 노인으로부터 예쁜 사과 하나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선물, 식복, 명예, 상장, 훈장, 임명장, 하청, 낙찰, 행운 등이 있다. 탐스럽고 빛깔이 좋은 사과를 따서 가져오는 꿈 아들을 낳으며,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된다. 성숙한 과일일경우 아들, 미성숙의 과일은 딸을 예시한다. 꼭지가 있는 사과나 배를 따는 꿈 아들을 낳게 되고, 바라고 있던 소망이 이루어질 징조다. 산신령한테서 산삼을 받았던 꿈 옥동자를 낳을 태몽으로, 수험생은 우수한 성적을 거둘 징조다. 산봉우리 쪽으로 솟은 산삼을 많은 사람이 우러러본 꿈 장차 자라서 자선 사업을 하게 될 아이가 태어날 징조다. 붉은 석류가 터지고 하늘에서 금비가..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식물 (가지 감자 고구마 고추 과일 꽃 귤 나무 다알리아 대추 딸기 매실 매화 무 바나나 밤 배 배추 백합 복숭아) [내부링크]

가지, 감자, 고구마, 고추, 과일 가지를 속옷이나 앞치마에 담는 꿈 지고한 노력 끝에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 푸짐한 부와 식복이 들어온다. 맑은 물에 가지를 깨끗이 씻는 꿈 여자가 꿈을 꾸면 합궁과 임신을 하고 남자가 꿈을 꾸면 일복과 재물을 얻는다. 수신제가, 직업, 횡재, 돈, 잔치, 파티, 공부, 연구, 연습, 연마, 훈련, 성찰, 건축, 기원 등이 있다. 감자나 고구마등을 보는 꿈 임신을 하여 영리하고 재능있는 아들을 낳게 된다. 고구마를 안고 있는 꿈 소유자는 장차 예능이나 학구적인 방면에서 큰 인물이 된다. 개가 파란 고추를 물고 방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행운의 복 꿈이다. 붉은 고추를 바구..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보석 (구슬 금 다이아몬드 비취 사파이어 수석 에메랄드 여의주 오팔 옥 은 진주) [내부링크]

구슬, 금 봉황새가 옥구슬을 물고 있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고귀한 자식을 낳아 장차 커서 유명인으로 출세시킨다. 유명한 도인, 종교인, 교육자, 언론인, 방송인, 법률가 등은 사회에서 큰 업적을 쌓고 명성을 떨치게 된다. 어떤 전문직에 학식 있고 덕망있는 사람이 된다. 금으로 장식된 밥상을 누가 주어 높은 곳에 놓고 바라보는 꿈 소유자는 훌륭한 사업 기반, 사업성과 등을 얻고 그 일에 종사하거나 과시할 일이 있게 된다. 금, 은으로 된 저울을 얻은 꿈 태아가 장차 학자, 재판관, 평론가, 비평가 등이 된다. 산신령이 나타나 금시계를 손목에 채워주는 꿈 부인이나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횡재, 재물, 돈, 경사, 물품, 기쁨, 소식, 승진, 입학,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동물 (뱀 사슴 사자 소 송아지 용 자라 족제비 짐승 치타 캥거루 코끼리 토끼 하마 호랑이) [내부링크]

뱀, 사슴, 사자, 소, 송아지 뱀과 성교한 꿈 다른 사람과 계약이나 동업을 하게 되고, 장차 지혜와 명예와 권세를 가질 아이가 태어날 징조다. 길가에 수많은 뱀이 우글거리는 것을 보는 꿈 태아가 학자나 지도자 또는 교사 등이 되는 태몽이 될 수 있다. 울타리 밑으로 뱀, 호랑이 등 동물이 들어 온 꿈 소유자는 학업을 닦아 성공할 것이다. 뱀과 자신이 성교를 하는 꿈 세력이 있는 사람과 계약을 맺거나 동업 할 일이 생기고, 장차 권세 , 명예, 지혜를 가질 아이가 태어난다. 푸른색을 띤 뱀 한마리가 머리를 쳐들고 자꾸 따라오는 꿈 아들이 흔한 집안에 태어난 차남 그릇이다. 중학교 때까지는 영리한 재주가 하늘을 찌르는데, 고등학교때부터는 낙방의 쓴잔을 몇 번 마시게 된다. 법대를 지망하여 고시를 보게 되는..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동물 (개 강아지 개구리 거북이 고양이 곰 구렁이 기린 다람쥐 도마뱀 돼지 두꺼비 말 멧돼지) [내부링크]

개, 개구리, 거북이, 고양이, 곰 개가 달을 보고 멍멍 짖는 꿈 태기가 생기고 예쁜 딸을 낳는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기며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오신다. 개가 파란 고추를 물고 방으로 들어오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 태몽이다. 행운의 복 꿈이다. 부인과 새댁이 개구리를 잡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재주덩어리 자식을 낳아 입신출세시킨다. 치타가 거북이를 물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기쁜 일이 있다. 태몽일 경우, 임산부는 똘똘한 옥동자를 낳는다. 임산부가 거북이를 타거나 접촉하는 꿈 태어날 아이는 장차 일국의 정당 당수나 통치자, 기관장 등이 되어 부귀를 누리게 되고 세력이 당당한 사람이 되어 많은 재물과 명예을 얻게 된다. 거북이를 잡아 가지고..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곤충 (벌레 나비 잠자리 지네) [내부링크]

임산부가 날아다니는 곤충을 보는 꿈 태아가 장차 인기인이 되어 이름을 날리거나 또는 단명, 부모와 생이별하게 된다. 곤충의 표본을 본 꿈 장차 아이가 크게 출세를 하거나 혹은 염세주의자가 될 수 있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주위에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고 있는 꿈 장차 세상에 이름을 떨칠 아들을 낳게 되고 자라서 살아가는 동안 여러 사람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다. 빨간 나비가 푸른 산 계곡을 날아다니는 꿈 장차 태아가 높은 관직에 오르고 권세를 누리게 된다. 손으로 잠자리를 잡는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재물, 돈, 물품 등 재수대통이다. 공동 우물에서 큰 구렁이와 그 밑에서 득실거리는 지네를 본 꿈 태아가 장차 사회 사업가가 될 것을 예시한 꿈이다.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기타 (설겆이 성교 성기 성화 시계 시장 신발 알 어항 열쇠 염불 오솔길 왕 왕궁 우물 울타리) [내부링크]

설겆이, 성교, 성기, 성화, 시계, 시장, 신발 주방에서 설겆이를 하다가 물에서 거북이를 잡는 꿈 젊은 부인은 임신을 하고 중년 부인은 재물과 돈을 만지게 된다. 온 집안이 태평무사하고 복록이 꿈같이 가득하게 된다. 뱀과 성교한 꿈 다른 사람과 계약이나 동업을 하게 되고, 태몽이라면, 장차 지혜와 명예와 권세를 가질 아이가 태어날 징조다. 청룡이 여성의 성기 안으로 들어오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게 된다. 현대판 아방궁에서 남녀가 달콤한 단꿈을 꾸게 된다. 성화를 들고 계속 달린 꿈 진리 탐구를 하거나 종교적 지도자가 될 아이가 태어나게 될 징조다. 산신령이 나타나 금시계를 손목에 채워주는 꿈 부인이나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횡재, 재물,..

꿈해몽풀이 태몽 길몽 기타 (음식 이불 자물쇠 재떨이 저수지 저울 절 정자각 종 주방 지하철 직장 책 철봉 택시 화살 활) [내부링크]

음식, 이불, 자물쇠, 재떨이, 저수지, 저울, 절 음식의 종류도 모르면서 닥치는 대로 먹어치웠는데 그것이 태몽인 꿈 무슨 일을 맡겨도 시원스럽게 해결해 내는 능력을 가진 아이가 태어나게 된다. 음식물을 삼켜버린 꿈 소유자는 그 일거리를 집안 또는 기관에서 성취하게 된다. 용이 이불 안으로 들어오는 꿈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자식을 낳는 태몽이다. 남녀가 합궁을 한다. 신분이 높은 듯한 사람과 한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 꿈 장차 귀하게 될 자녀를 출산하게 된다. 재떨이를 선물로 받거나 얻게 된 꿈 카운셀러나 경리 등에 관계된 직업을 가질 자손을 얻게 될 징조다. 저수지에 붉은 금붕어가 있고 산새들이 지저귀는 꿈 시댁 집안에서 귀한 장남이 가지게 되었을 때 꾸는 꿈, 공부는 썩 잘하지 못하나 듬직한 아..

BTS’s V, 25th celebrates birthday. [내부링크]

목차 V of BTS took to Naver's V Live to mark his 25th birthday. It was a little awkward doing this alone, he murmured, and then he asked viewers to sing "Happy Birthday" to him. He waited for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