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oworld의 등록된 링크

 koreato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9건입니다.

마이클 조던,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 역사를 담은 다큐. 마이클 조던 : 더 라스트 댄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내부링크]

마이클 조던,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 역사를 담은 다큐. 마이클 조던 : 더 라스트 댄스 (Netflix Original) NBA 91년 우승, 92년 우승 ,93년 우승 2년을 쉬고 96년 우승, 97년 우승 5회 우승 그것도 7년 안에 5회..

일용 근로자의 4대 보험 [내부링크]

일용 근로자의 4대 보험 1. 일용근로자 의의 일용근로자의 정의는 노동법, 4대 보험, 소득세법상 각각 다르므로 명확한 개념은 관계법에 따라 구분해서 살펴보아야 합니다. 가. 관계법에 따른 구분 (1) 노..

환급형 암보험 [내부링크]

환급형 암보험 미국에서는 돌연사로 인한 사망자를 부검한 결과 약 50%이상이 심혈관, 뇌혈관 질환이 원인이었다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적절한 환급형 암보험에 가입하여 한국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악..

[유튜브] '나중에 볼 동영상에 저장' 기능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화면 오른쪽의 목록을 보면서 이 영상은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때가 있으시나요? 그럴 경우, 여러분은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지금 보고 있는 영상을 계속 보면서 그 영상을 놓치지..

아이허브(iHerb) 블랙프라이데이 코드 [내부링크]

아이허브(iHerb) 블랙프라이데이 코드 안녕하세요, 옐로우캣입니다. 올해의 아이허브 블랙프라이데이 코드가 나왔습니다. 이번 년도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7일(한국시간) 오후 2시 부터 시작되며, 12월 2일..

[그것이 알고 싶다] 허은정 납치 살인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허은정 납치 살인 사건 비극과 함께 감춰뒀던 그 날의 기억 그것이 알고싶다 1134회(2018년 8월 18일 방송) 2008년 5월 30일 대구 달성군 이웃집 문을 다급히 두드린 한 ..

남진 노래 모음 [내부링크]

남진 노래 모음 남진은 대한민국의 원로가수로 오빠부대의 원조격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으로서 라이벌인 나훈아와 함께 한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입니다...

DB 손해보험 사고접수 방법과 처리과정 [내부링크]

DB 손해보험 사고접수 방법과 처리과정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막상 사고가 나면 당황하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DB손해보험 사고 접수방법과 처리과정을 알아..

한화생명 보험 청구 서류 및 접수 방법 [내부링크]

한화생명 보험 청구 서류 및 접수 방법 1) 보험금 청구 방법 1. 고객센터 및 가까운 지점 방문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 본인청구인지 가족의 대리청구인지에 따라 ..

게임 내에서의 고소 : 처벌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게임 내에서의 고소 : 처벌이 가능할까? 게임 하다가 욕을 먹어본 적 많으실 겁니다. 굳이 게임 아니더라도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주고받다가 열이 받아서 서로 욕을 주고 받은 경우도 드물지 않을 것입니다. 게임..

라이나 생명 보험청구 서류 및 방법 [내부링크]

라이나 생명 보험청구 서류 및 방법 라이나생명 보험청구 서류작성법은 위 예시처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가 체크된 피보험자, 보험 수익자, 세부내용 및 서명을 빠짐없이 작성 후 접수하셔야 빠..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 서류 [내부링크]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 서류 1)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 진단명, 통원일자 기재된 병원서류 (진단서, 통원확인서, 통원일자별 처방전, 소견서 중 1부) - 일자별 진료비 계산서 - 진..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작성예시 [내부링크]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작성예시 청구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작성예시를 보고 그대로 빠짐없이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파일 2개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중에서..

구글세 이슈와 유튜버 세금 문제 [내부링크]

구글세 이슈와 유튜버 세금 문제 구글세 이슈의 핵심은 구글과 같은 글로벌 IT 대기업의 법인세 & 부가세 납부입니다. 16년 기준, 약 5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구글이 낸 법인세는 약 200억인데, 비슷한 매출의 네이..

메이플 메소벌기 : 무자본 저스펙 유저기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무자본/저스펙 유저분들이 해볼만한 메소벌기 방법들을 몇 가지 다뤄보겠습니다.메이플스토리 신규유저 및 복귀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1. 우르..

[예고] 그것이 알고 싶다 { 스파이를 사랑한 남자그리고 여인의 거짓말 11-21 밤 } [내부링크]

[예고] 그것이 알고 싶다 { 스파이를 사랑한 남자그리고 여인의 거짓말 11-21 밤 }  오늘 방송예정인 《그것이 알고 싶다》는 제 1239회 원정화 간첩사건 편입니다. 저번주에는 세상은 나아지는가 -..

면도날이 비싸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와이즐리 면도기 구독 서비스 [내부링크]

면도날이 비싸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와이즐리 면도기 구독 서비스 독점 : monopol , 獨占 ㅡ 특정 자본이 생산과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상태  독점의 폐해는 좀처럼 낮아지지 않는 가격에서 그 문제가..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질병/ 상해 시 실비보험금을 어떻게 청구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특히 고연령자 분들은 복잡하다고 해서 청구조차 꺼리는 경우..

메이플스토리M 직업 추천 TOP5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M 직업 추천 TOP5 오늘은 메이플스토리M 직업 추천 TOP5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제 막 대학생이 된 분들이나 지금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남성들이 많이 접해봤을 게임인데요, 여전히 인기를 끌고..

나훈아 노래 모음 [내부링크]

나훈아 노래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나훈아 노래모음입니다.  나훈아는 1970년대 한국 가요계의 아이콘으로서 라이벌인 남진과 함께 시대를 양분했던 슈퍼스타입니다. 수많은 히트곡을 직접 작곡하기..

업무에 필요한 어플 추천 5가지 [내부링크]

업무에 필요한 어플 추천 5가지 직장인들이 일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고 도움이 되는 앱들을 5가지 소개합니다. 1. 명함관리 - 리멤버 앱 300만 직장인의 선택! 명함을 찍으면 대신 입력해주고, 프로필을 등록하..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의 차이점? [내부링크]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의 차이점? 운전자 보험이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는 내용 이외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책임에 대한 배상을 처리해주는 보험이다. 의무보험이 아닌 다양한..

개인회생 신청자격 무료 자가진단 앱 [내부링크]

개인회생 신청자격 무료 자가진단 앱 개인회생제도는 신청 자격 조건 서류 준비 등이 어렵고 까다롭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시 채권자들의 무분별한 강제집행(경매, 가압류, 가처분 등) 및 빚 독촉에서 벗어날..

중고차 판매 어플 추천 : 헤이딜러 [내부링크]

중고차 판매 어플 추천 : 헤이딜러 요즘에는 중고차를 팔 때도 편리하게 앱을 이용해서 팔 수가 있는데요, 리뷰 평점 4.8의 헤이딜러 앱을 소개합니다. 딜러의 도움을 받아 경매로 팔 수도 있으며, 개인간..

변호사 상담 앱 : LAWTALK(로톡), 내 사건형량을 예측해봅시다 [내부링크]

미국은 고소(Sue)를 많이하는 나라로 유명하죠. 법적인 분쟁이 현대사회에서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맞닥뜨리고 있는 법적 분쟁에 대해서 일일히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가기..

사망보험을 가입해두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은 각기 다른 환경에서 태어나고 다른 환경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지만 삶을 맞이하고 죽음에 이르게 되는 것은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벌어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은 한치 앞도..

[그것이 알고 싶다] 서진 룸살롱 사건의 배후? 범서방파 두목 김태촌의 고백 [내부링크]

서진 룸살롱 사건의 배후? 범서방파 두목 김태촌의 고백 약 30여년의 수감 생활 중이던 조직폭력배 두목, 김태촌 폐암 진단을 받은 그는 한 가지 진실을 알리고자 했는데 그가 알리고자 ..

게임전문방송 플랫폼(Platform) 트위치(Twitch)가 한국 인터넷에 일으킨 변화 [내부링크]

게임전문방송 플랫폼(Platform) 트위치(Twitch)가 한국 인터넷에 일으킨 변화는? 트위치(Twitch) 페이스북에 밀린 싸이월드를 연상케하는 아프리카의 몰락(?). 게임방송은 모두 트위치로! 모여라 : 트위치가 등장..

문신으로 두피 흉터 없애기 {그레이시티 스칼프} [내부링크]

문신으로 두피 흉터 없애기 {그레이시티 스칼프} 피부에 흉터가 생기면 그 곳에서는 모발이 자라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그레이시티에서 흉터자리에 두피문신을 하면 그런 흔적을..

미세먼지 어플 추천 [내부링크]

미세미세 가장 정확한 대기오염, 미세먼지 정보를 찾는다면? 실시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오늘, 내일, 모레 미세먼지 예보를 한눈에! 정확한 날씨 (기온, 예보) 정보까지 한 눈..

어린이 실비보험과 어린이 암보험 비교, 어른이 보험 [내부링크]

어린이 실비보험과 어린이 암보험 비교, 어른이 보험 많은 사람들은 보험을 가입해 불안한 미래에 대해 대비하고 있다. 사적(私的)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매우 다양하며, 상품별로 각양각색의 보장 색을 띠고..

흥국생명 보험추천 : 비갱신형 암보험 [내부링크]

흥국생명 보험추천 : 비갱신형 암보험 보험료 인상 걱정 없는 비갱신형 암보험 1. 암 진단비를 든든하게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 재진단암까지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 시)  2. 100세까지..

보험의 유형과 보험에 대한 이해 [내부링크]

보험의 유형과 보험에 대한 이해 우리나라 모든 국민은 의무적으로 건강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소득이 있는 국민이라면 소득 감소 위험에 대비한 국민연금에도 가입해야 한다. 그 외에도 ..

산울림 노래 모음 <너의 의미 외 다수> [내부링크]

산울림 노래 모음 <너의 의미 외 다수> 김창완(보컬,기타), 김창훈(보컬,베이스), 김창익(드럼) 형제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록밴드 대한민국 대중 음악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락 밴드입니..

고고70, 뮤지컬 배우 조승우의 노래실력을 알려준 영화 [내부링크]

고고70, 뮤지컬 배우 조승우의 노래실력을 알려준 영화 1970년대는 우리네 가수들이 미군기지에서 노래하고 연주하던 시절이었다. 경북 왜관의 기지촌도 그러한 곳 중 하나였는데, 그 곳에서 보컬로 활동하던 상..

실업 급여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실업 급여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실업급여란, 실업자의 원활한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위해 급여가 일정기간 지급되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뉘는데, 구직..

유튜브 인터페이스 변경 [내부링크]

유튜브 인터페이스 변경 유튜브 모바일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쉽게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올리거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 있고, 영상을 검색하거나 인기동영상을 찾는 것도 쉬워졌습니다..

4대 보험 적용제외 [내부링크]

4대 보험 적용제외 4대 보험가입을 떠올리면 왠지 기업이 비용 부담을 축소하기 위해 정규직 근로자가 아닌 이상, 가입하기를 꺼려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실상은 의외로 많은 근로자들이 스스로 4대보험가..

유기농 커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내부링크]

커피를 한 잔 마실 때마다 당뇨병 위험이 6% 줄어든다고 한다. 커피에 관한 연구가 이것 하나 뿐이겠냐만은 하루 커피 한 잔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면, 평소 커피를 마시지 않던 사람이라도 나도..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Tip [갤럭시S9] [내부링크]

요즘에는 핸드폰 필름을 사서 직접 붙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붙이는 팁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핸드폰 액정보호필름 잘 붙이는 확률 높이기 왠만하면 각 판매쇼핑몰에 나와..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지급방법의 종류 [내부링크]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 지급방법의 종류 국민연금 1989년부터 시행한 국민연금제도는 '가입자 2,200만 명, 수급자 500만명, 적립금 규모 726조원'으로 성장하며 노르웨이 국부펀드, 일본 후생연금과 함께 '세계 3..

국민건강보험이란? 건강보험 피부양자 조건에 대하여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이란? 국민건강보험이란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험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이를 관리..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 좋은 카메라 [내부링크]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 좋은 카메라 사진 촬영 중이라는 것을 주위에 알리고 싶지 않거나 개인적 카메라 사용에 제약을 받기 싫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단지, 풍경을 찍거나 주위의 건물을 찍고 있는..

하스스톤 아레나 컴패니언 : 하스스톤 카드 가치 계산기 [내부링크]

하스스톤 아레나 컴패니언(HearthStone Arena Companion) : 하스스톤 카드 가치 계산기 하스스톤 아레나는? 하스스톤 아레나는 투기장 픽 통계 자료 제공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갤럭시S9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달라진 카메라 셔터음 [내부링크]

갤럭시S9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달라진 카메라 셔터음 갤럭시S9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눈에 띄는 사항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사진공유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 갬빗 : 천재 체스 소녀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 갬빗 : 천재 체스 소녀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퀸스 갬빗(Queen's Gambit) : 체스 오프닝 중 하나를 말한다. (체스 오프닝 : 체스 게임 초반부와 게임 초반부의 수들을 정리해 놓은 것) <..

고용보험이란? 실업급여 신청절차 [내부링크]

고용보험이란? 실업급여 신청절차 회사는 실업에 대비하여 사업주와 근로자가 매달 보수의 일정액을 고용보험료로 납부한다. 근로자가 실직하게 되면, 고용보험에서 실업급여를 지불하고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 가입시기 [내부링크]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 가입시기 1.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보장(특약)을 구성한 보험입니다. 태아 때 미리 가입을 하기 때문에 편의상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태아 때 가입..

[그것이 알고 싶다] 장도리 살인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장도리 살인사건 발자국의 주인은 누구인가? 잔인하게 살해된 채 발견된 남자와 그날 사라진 한 사람 그리고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범인의 족적 2016년 4월 30일 방송(1029회) 2008년 10..

중국과 미세먼지 : 우리가 숨쉴 수 있는 권리 [내부링크]

필자는 대학 시절에 먼 미래에는 공기오염으로 인해 방독면을 쓰고 다녀야 하는 때가 올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당시에는 환경문제 대한 관심이 남달랐던 때라 더욱 더 미래의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5개 (픽사베이를 대체할만한) [내부링크]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5개 (픽사베이를 대체할만한) 픽사베이와 유사한 픽사베이를 대체할만한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픽사베이는 알다시피 다양한 종류의 일러스트, 아이콘, 이미지, 템플릿 디자인 등..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하는 카드, 신한 딥드림 카드. 신한카드 best 5 소개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에게 추천하는 카드, 신한 딥드림 카드. 신한카드 best 5 소개 카드사 점유율 1위인 신한카드.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면 신한카드 사용을 추천한다. 굳이 다른 은행구좌를 만들면서까지..

신한카드의 마이신한포인트 캐시백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드회사 중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신한카드의 마이신한포인트 캐시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전에는 신한은행 앱인 SOL에서도 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신한카드앱에서만 현금전환이..

변액보험이란? 변액보험의 종류 [내부링크]

변액보험이란? 변액보험의 종류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 성과를 나누어주는 보험 상품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 가운..

무한도전 레전드편 다시보기 [각각의 에피소드 간단 요약 - 4편] [내부링크]

무한도전 레전드편 다시보기 [각각의 에피소드 간단 요약 - 4편] 대한민국 안방극장에서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무한도전은 수많은 레전드 편을 남기고 우리 곁을 떠났는데요, 많은 레전드 방송분 중에서도 봐..

가난한 하와이의 소년이 세계적인 팝 스타가 되다. { 브루노 마스(bruno mars) } [내부링크]

가난한 하와이의 소년이 세계적인 팝 스타가 되다. { 브루노 마스(bruno mars) } 신나는 음악이 듣고 싶을 때, 가사와 상관없이 흥겨운 노래가 듣고 싶을 때 이 가수의 음악을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루노 마..

산재보험과 처리기준 [내부링크]

1. 산재보험과 처리기준                    산재보험이란 국민연금, 고용보험과 함께 4대 사회보험으로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되어 있는 보험입니다. 근무지에서 발생한 산업재해 근로자..

헬로마켓 안전구매를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헬로마켓 안전구매를 사용해보자 중고나라 사이트에 대한 소개글을 예전에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의 바람이 한국에도 이베이 같은 사이트가 생겼으면 하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그런 바람을 만족시킬만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No country for Old men [내부링크]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No country for Old men 감독 : 에단 코엔 주연 : 토미 리 존스 미국의 배우. 생년월일은 1946년 9월 15일, 텍사스주 산 사바 출생, 키 183cm. 텍사스 특유의 억양이 진하게..

사업주의 4대 보험 가입 의무 어디까지 해야 하나? [내부링크]

사업주의 4대 보험 가입 의무 어디까지 해야 하나? 최근 우후죽순으로 터지고 있는 택배기사 과로사로 인해, 이용률이 높거나 과도한 근무 시스템을 가진 택배사들이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그것이 알고 싶다, 로또 1등 당첨자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내부링크]

로또 1등 당첨자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지난 주 그알에서는 누구나 잡고 싶지만 쉽게 잡을 수 없는 돈의 가치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금융에 위기가 닥칠 때마다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돈을 벌고자 하는 움직..

블루라이트 차단(필터) 앱 추천 [내부링크]

블루라이트 필터 앱 추천 휴대폰, 스마트폰, 테블릿 등 화면을 많이 보게 되는 요즘 블루라이트 어플 사용은 필수적입니다. 블루라이트는 눈의 피로와 수면장애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무료 블루..

산재보험이란? 산업재해의 분류 [내부링크]

산재보험이란 산재보험은 산재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책임을 지는 의무보험으로 원래 사용자의 근로기준법상 재해보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사업주로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故 박지선이 앓았던 햇빛 알레르기 [내부링크]

얼마 전 세상을 떠난 故 개그맨 박지선을 아시죠? 개그콘서트에서 많은 활약을 했으며 그 뒤로는 각종 시사회에 MC로도 꾸준히 활동을 해왔던 개그맨인데요, 고대 사범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개그맨 시험..

구레나룻 만들어주는 곳 : 그레이시티 스칼프 [내부링크]

구레나룻이 없어서 폼이 안나거나 멋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구레나룻을 문신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문신하면 안좋은 이미지를 떠올리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눈썹문신같이 털이 없거나 부..

암보험이란? 암 보험 가입 요령 [내부링크]

사망 원인 1위 암(癌) 국민 3명 중 1명은 걸리는 질병 암(cancer) 치료기간만 최소 1년 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생업도 포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나와 가족의 생활비는 누가 책임지나? 이럴..

연금보험과 개인연금 보험의 유형 [내부링크]

연금보험 정부는 개인연금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이들 연금에 불입하는 보험료에 대하여 세제혜택을 주고 있다. 이는 민간이 스스로 사회보장기능을 대행함으로써 인구고령화 사회와 국가의 부담을 장기적으로 감..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유일한 방법(2), #영어공부방법 #영어공부 #스티븐 그라센출처 [내부링크]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유일한 방법(2), #영어공부방법 #영어공부 #스티븐 그라센출처 그 당시 저는 언어 습득에 대한 이러한 내용을 몰랐습니다. 누구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람들로 하여금 언어..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유일한 방법(1), #영어공부방법 #영어공부 #스티븐 그라센 [내부링크]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유일한 방법(1), #영어공부방법 #영어공부 #스티븐 그라센 "말하는 것은 연습이 아니다."(Talking is not practicing) 이것은 무슨 말일까요? 무슨 뜻이냐면 스페인어 실력을 키우..

블루라이트의 진실, 블루라이트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내부링크]

블루라이트의 진실, 블루라이트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블루라이트는 말 그대로 파란색을 의미합니다. 빛은 파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장이 길수록 붉은 색을, 짧을수록 푸른색을 나타냅니다. 그래..

이명박 전 대통령 재수감, 수형생활 끝까지 한다는 각오 밝혀 [내부링크]

이명박 전 대통령 재수감, 수형생활 끝까지 한다는 각오 밝혀 이명박 전(前) 대통령이 251일 만에 재수감되었습니다. 이(李) 전(前) 대통령의 남은 형기는 이제 16년입니다. 만기 출소시의 나이는 95세...

구글 계정 만들기 (How to Create google account) [내부링크]

[구글 계정 만들기]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가입 절차가 간편하다는데 있습니다. 또한 계정 생성 갯수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유튜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구글 계정을 가지고..

비싼 교통사고비용에 대비하는 운전자보험 [내부링크]

비싼 교통사고비용에 대비하는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에 가입했을 시 받을 수 있는 보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교통사고 처리 지원급 변호사 선임비 보장 타인의 상해치료비 보장 교통사고 벌금 보장 이렇게 ..

구글 주소록 백업/ 연락처 백업 하기 [내부링크]

구글 주소록 백업/ 연락처 백업 하기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가 한 순간에 사라진다면? 여러분은 휴대폰 USIM에 연락처를 저장하시나요? 구글 연락처를 이용하면 휴대폰이 분실되어도 연락..

중고나라 이용방법(구매) [내부링크]

중고나라 구매이용방법을 알아봅시다. 오늘은 중고나라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나라 까페를 가입합니다. 2. 메인화면입니다. 화면 왼쪽으로 각종 메뉴가 있는데요,   꼭 알아야 할..

대학생 대출로 추천되는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대학생 10명중 4명이 새 학기 때 가장 큰 고민이 바로 '돈'이라고 한다. 돈이 가장 고민인 이유는 바로 등록금과 생활비 마련인데, 전체 대학생 10명 가운데 9명(92.5%)가 새 학기 때 아르바이트를 계..

생명보험의 종류 : 사망보험과 생존(연금)보험 [내부링크]

생명보험이란(Life Insurance)? 생명보험의 종류 : 사망보험과 생존(연금)보험 생명보험은 사람의 생명 혹은 건강과 관련하여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위험에 경제적으로 대처하는 금융상품이다. 여기서 생명이나..

등산 어플 추천 [내부링크]

등산 어플 추천 등산하는 도중에 자기가 서 있는 곳이 정확히 어디쯤인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등산 전용 어플을 이용하면 자신의 위치와 예상 경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1. 트..

두피 혈액 순환이 중요하다 {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 } [내부링크]

탈모의 원인은? 머리에 피가 잘 돌지 않아서, 머리로의 혈액량이 줄어들어서, 사람은 직립보행을 하여서 피가 하체로 가라앉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혈관을 커지게 하여 머리에 피를 많이 보내게 해야 합니다. 꾸준..

그것이 알고 싶다 강서구 주차장 살인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강서구 주차장 살인사건 1년이라는 시차를 두고 살해당한 두 명의 여성 그들을 쫓던 추격자의 정체는? 출근길에 아파트 주민과 경비원이 주차장에서 이상한 광경을 목격합니다...

탈모인들을 위한 신기술 : 머리카락 문신해주는 곳 {그레이시티 스칼프} [내부링크]

그레이시티 :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두 음절로 탈모라고합니다. 사람을 볼 때 인상을 좌우하는 것에는 머리스타일이 참 중요하고 탈모가 되면 첫 인상에서 호감의 이미지를 얻기가 어려운 것이 한국사회의 현실..

유대인의 지혜의 원천, 파워의 근원 탈무드 [내부링크]

유대인(Jewish)하면 떠오르는 건 생맹력이 강하고 질긴 민족이라는 것이다. 로마시대 이후로 유대민족은 약 2,000년간 세계 곳곳을 떠돌아다니며 생존을 이어갔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서방국가들의 도움으로 그..

구글 첫 페이지에 자신의 글을 올리려면? [내부링크]

구글 첫 페이지에 자신의 글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구글 첫 페이지에 자신의 글을 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상위 페이지 = 증가된 트래픽 = 수익"이기 때문..

두뇌 싸움의 고전인 장기를 즐길 수 있는 앱 : 장기 2.0 [내부링크]

두뇌 싸움의 고전인 장기를 즐길 수 있는 앱 : 장기 2.0 장기 2.0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혹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서 골드, 별의 숫자를 확..

중고거래 앱 추천 [내부링크]

중고거래 앱 추천 오래된 물건을 처분하기가 곤란하신가요? 새 물건을 샀는데, 별로 맘에 들지 않아 다시 팔고 싶으신가요?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앱들이 있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그놈 목소리, 이형호 유괴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그놈 목소리, 이형호 유괴사건 1991년 1월 29일 저녁, 형호군은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놀이터에서 유괴되었습니다. 범인들의 협박 전화 시작되다 그 날 밤 11시경 범인으로부터 첫번째 협박 전..

타짜 원 아이드 잭 감상후기 [내부링크]

타짜3 <원 아이드 잭>을 보고 원 아이드 잭이란 포커의 카드 중에 스페이스 잭(Jack)과 하트 잭(Jack)을 뜻한다. 이 두 카드는 모두 잭의 눈이 하나만 있다. 한 개의 눈을 가진 잭인 것이다. 타..

개구쟁이 스머프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추억의 만화 소개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렸을 적 보던 개구쟁이 스머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유튜브에 개구쟁이 스머프를 잠깐 보았는데, 여전히 재미있더라구요. 80년대생이라면 대부분 초등..

갤럭시S9 휴대폰 액정 필름 교체 [내부링크]

 최근에 휴대폰 액정을 갈았다. 서비스센터에서 갈아낀 액정에 친절하게 강화유리로 된 필름을 붙여주었는데, 터치감이 좀 미끄러운 감이 있어서 전에 쓰던 필름을 사서 붙이기로 했다. 오랜만에 핸드폰 액정 필..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편 감상하기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편 감상하기 1992년 3월 31일에 방송을 시작한 <그것이 알고 싶다>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편을 소개하겠습니다. 엽기토끼 신발장 사건 (..

<그것이 알고 싶다> SBS 창사 30주년 특집 3부작 1부 <죄수의 기억 : 그들은 거기 없었다>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SBS 창사 30주년 특집 3부작 1부 <죄수의 기억 : 그들은 거기 없었다> 살인자라는 이름의 6명의 인터뷰 SBS 창사 특집으로 만들어진 이번 방송은 '세상은 나아지는가' 3부작의 서막인 1부입니..

여행 숙소 어플 추천 [내부링크]

여행 숙소 어플 추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어플을 잘 활용하면 해외여행을 나갔을 때 요긴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관련 어플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에어비앤비 현..

[그것이 알고 싶다] 흔적 없는 방문객, 필리핀 1604호 밀실 살인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흔적 없는 방문객, 필리핀 1604호 밀실 살인 사건 굳게 닫힌 1604호 안 차갑게 식은 채 발견된 한 여인 아무 흔적 없이 사라진 살인범은 누구인가? 2012년 6월 28일..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 잘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은 국민 3명 중 2명은 가입한 인기 보험 상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비보험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은게 현실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에게 실비보험에 대해 물어보면 "병원비 부담이..

독감 백신 주사 접종 과연 안전한가? [내부링크]

독감 백신 접종 과연 안전한가 독감 예방 백신 접종 사망자수가 30명을 넘어섰습니다. 주로 60대 이상의 고령자에서 사망자가 발생했는데, 오늘은 30대의 철인 3종 경기를 뛰는 회사원이 독감 백신 주사를 맞..

감성을 자극하는 밤에 들으면 좋을 음악 [내부링크]

감성을 자극하는 밤에 들으면 좋을 음악(1) #부활 #감성 #마지막 콘서트 #회상 #김재기 #소나기 #이승철 #SKY 최진영 #영원 #감성자극 #김태원 마지막 콘서트 부활의 리더이며 기타리스트 김태원이 아내를 ..

허니스크린 뉴버전 소개, 현금적립 앱, 용돈앱 [내부링크]

현금적립앱 허니스크린의 인터페이스가 전체적으로 바뀌었는데요, 오늘은 바뀐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색상이 노란색에서 남색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각각의 메뉴들은 거의 변..

상해보험이란? / 손해사정사가 하는 일 [내부링크]

[상해보험이란? 상해 :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상해를 입은 경우를 말합니다. 상해의 구체적인 사례 1. 교통사고로 다쳤을 때 2. 축구, 농구 등 운동을 하다가 다친 경우 3. 등산 중 ..

치아보험 견적 어플 추천 [내부링크]

치아보험 견적 어플 추천 치아는 오복(五福)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치아건강은 온 몸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즘 필수라고 하는 치아 보험 가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불필요한 광고 차단 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입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첫번째 해야할 것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언어들 (예를 들면 힌디어, 핀란드어...

마셔도 머리 안 아픈 막걸리,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내부링크]

마셔도 머리 안 아픈 막걸리,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막걸리, 농촌의 새참에서 빠지지 않는 막걸리, 싼 가격에 마실 수 있는 술로서 서민들이 즐겨찾는 술인 막걸리. 막걸리하..

[그것이 알고싶다] 매년 신입생이 되어 나타나는 48인의 도플갱어, 리플리 증후군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매년 신입생이 되어 나타나는 48인의 도플갱어, 리플리 증후군 48개의 대학교에서 포착된 한 남자 6년째 신입생이 되어 돌아오는 남자의 정체는 무엇일까? 도플갱어 : 불가사의할 정도로 ..

[그것이 알고 싶다] "중고거래 사기꾼, 그 놈" 일당 검거 소식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중고거래 사기꾼, 그 놈" 일당 검거 소식 그것이 알고 싶다 "중고거래 사기꾼, 그 놈"편에 나왔었던 일당들이 검거되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5천명에게 49억을 뜯어낸..

나도 모르게 입금된 거액의 돈, 알고보니 보이스피싱 피해금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입금된 거액의 돈, 알고보니 보이스피싱 피해금 - 부산에서 이벤트 업체를 운영하는 노모(53)씨는 지난 6월 12일 오후 본인의 계좌로 '2천 300만원이 입금됐다'는 문자 메시지 알림을 받았습니다. 곧..

[일드] 기린이 온다 20화 [내부링크]

스루가의 이마가와군의 오와리 출정을 소식을 듣는 코마 에치젠 아케치 미츠히데의 수하인 사마노스케는 오와리로 가서 키쵸를 만나고 돌아와 있었는데, 그는 이마가와의 오와리 공격에 대한 소식..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때 전화할 수 있는 곳 (129, 1588-9191, 1388) [내부링크]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때 전화할 수 있는 곳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이 곳에서는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거나 주위..

단역배우 딸이 드라마 기획사 관계자 12명에게 성폭행을 당한 사건 [내부링크]

단역배우 딸이 드라마 기획사 관계자 12명에게 성폭행을 당한 사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수년 째 길에서 홀로 1인 시위를 벌이는 중년 여성이 있습니다. 이 여성은 보조출연자 관리자 등 12명에..

독특하고 특이한 물건을 찾는다면? 펀샵(funshop.co.kr) [내부링크]

나만의 유니크한 물건을 찾으시나요? 사람들이 흔히 가지고 있거나 들고 다니는 물건들과는 차별한 제품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펀샵을 한 번 둘러보세요. 펀샵은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았거나, 소개는 되었..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프리미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공유넷)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프리미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공유넷)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레 유튜브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다달이 정기 결제하는 금액도 부담이 된다고 생각될 때..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넷플릭스에서 일본 애니 추천 작품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요, 넷플릭스와 국내 창작자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한국 애니메이션들도 넷플릭스 진입을 위해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오설록(OSULLOC) 국화차를 마셔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설록(OSULLOC) 국화차 깊어가는 가을에 국화차 한 잔 어떠신가요?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차가 그리워지기 마련인데요, 오설록 국화차는 국화잎을 잘 말려서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는 차입니다. 퍽퍽한 듯..

외국 영화 추천 (2019년 개봉작) [내부링크]

외국 영화 추천 (2019년 개봉작) 한 해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사람이 2억명을 넘을 정도로 영화는 우리 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중요한 콘텐츠입니다. 극장에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서..

[그것이 알고 싶다] 그는 왜 뛰어 내렸나?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그는 왜 뛰어 내렸나?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계곡에서 발생한 익사 사건 그는 왜 물속에서 나오지 못했나? 2019년 6월 30일 가평 용소계곡에서 다이빙을 하던 중 사망한 故 ..

[그것이 알고 싶다]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하)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하) 결혼 당시 인천에 마련해놓은 신혼집을 두고 상엽씨는 사망 전까지 수원의 반지하 월세집에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상엽..

[그것이 알고 싶다]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상)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그날의 마지막 다이빙, 가평계곡 익사 사건 미스터리(상) 남편의 죽음으로 억울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아내의 제보로 시작된 이야기 배우자랑 연애를 했다? 보통 배우자랑 8년동안 살았다고..

[영화] 비스티 보이즈 소개 [내부링크]

비스티 보이즈(Beastie Boys) 혹 공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공사다망과는 상관이 없으며 화류계에서 손님을 등쳐먹는 것을 일컫는 말입니다. 남자들은 나이가 들면 유흥이라는 곳에 돈을 쓰곤 하는데요, 유흥이..

대한민국의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인터넷이 처음 보급되기 시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하이텔이나 나우누리 천리안의 게시판을 통해서 의견을 나누고, 소통했었는데요, 메이저 통신사가 인..

번역기 어플 추천 [내부링크]

번역기 어플 추천 여행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의사소통이죠. 해당 지역의 언어를 미리 익히지 않더라도 식당이나 호텔같은 곳에서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번역기 어플을 소개합니다. 1..

롤러코스터 2집 리뷰 [내부링크]

「롤러코스터 2집」 리뷰 롤러코스터 2집 리뷰를 시작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명반으로도 꼽혔던 음반인데요, 모던락풍의 발랄하면서 시원하고 잔잔하면서도 일상적이면서도 아련하고 펑키한 느낌의 앨범입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요약(2) : 위대한 장군, 검투사가 되다 [내부링크]

영화 글래디에이터 요약(2) : 위대한 장군, 검투사가 되다 하지만 역시나 결국 도착한 고향에서 그는 불에타 죽어서 공중에 매달려있는 아내와 아들의 시신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큰 슬픔에..

상암수소충전소 예약 앱 [내부링크]

상암수소충전소 예약 앱 요즘 수소차 타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요, 수소차는 주기적으로 충전소에 가서 수소를 충전해야 하죠. 상암수소충전소 : 마포구 하늘공원로 84, 02-3151-0336 서울에는 상암동에 수소충전..

단단한 키보드 로지텍 K120 [내부링크]

단단한 키보드 로지텍 K120 PC 악세사리 기업 로지텍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마우스, 키보드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컴퓨터 악세사리 기업 로지텍입니다. 로지텍 회사의 유명한 일화가 있..

[꼬꼬무] 1997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사건! 탈옥수 신창원의 이야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내부링크]

[꼬꼬무] '1997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사건! 탈옥수 신창원의 이야기' 우리들이 몰랐던 신창원의 이야기 1997년 1월 20일 부산교도소 단 한 번은 탈옥도 이루어지지 않았던 난공불락 철통보안의 교도소...

ATM 금융사기 예방법 [내부링크]

ATM 금융사기 예방법 ATM 기기를 통해 여러분 모르게 카드 정보를 복사하거나 탈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사기범들은 ATM을 이용하는 여러분들의 어깨 너머로 주시하거나 ATM 기기를 조..

[책 소개] 99세 하루 한마디 [내부링크]

흔히 365일 좋은 구절이라는 이름의 책을 서점에서 볼 수 있는데요, 이와나미 문고에서 老 저널리스트의 매일매일 한 마디를 적은 책을 출간했습니다.(2019) 지은이는 무노 다케지(武野武治) 1915년 아키타현 출..

영화 글래디에이터 요약(1) : 장군에서 노예로 [내부링크]

영화 글래디에이터 요약(1) : 장군에서 노예로 때는 로마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시절, 도나우강을 넘어서 침입한 게르만족을 물리치기 위해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직접 전선으로 향..

[그것이 알고 싶다] 조두순 교도소 생활, 그리고 출소 후 계획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이수정 교수가 전하는 조두순 교도소 생활, 그리고 출소 후 계획 2008년 12월 11일 경기도 안산에서 벌어진 조두순의 범행 당시 강간상해죄로 12년 형을 선고받은 조두순 그가 만기 출..

홍진영 노래 모음 <사랑의 배터리 외 다수> [내부링크]

홍진영 노래 모음 인기곡 사랑의 배터리로 유명한 홍진영 노래 모음입니다. 홍진영은 원래 걸그룹 데뷔를 준비했었는데, 2번의 좌절을 맛보고 나서 2007년 걸그룹 스완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해..

무료 메모 앱 추천 [내부링크]

무료 메모 앱 추천 누구나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가 있다. 그럴 때 즉시 켜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앱이 있다면 좋을 것이다. 스케쥴을 간단히 적어두고 싶을 때도 메모앱은 요긴할 수가 있다. 분명히...

[꼬꼬무] '유전무죄 무전유죄'를 외친 지강헌 (꼬리에 꼬리는 무는 그날 이야기) [내부링크]

[꼬꼬무] '유전무죄 무전유죄'를 외친 지강헌 (꼬리에 꼬리는 무는 그날 이야기) 이야기는 1988년 10월 16일에 시작됩니다. 서울올림픽만큼이나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사건 TV에 생중계까지 된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나도 모르게 감옥에 수감되었다? 디지털 교도소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나도 모르게 감옥에 수감되었다? 디지털 교도소 범죄자의 신상이 공개되는 곳 디지털 교도소는 정당한가? 그것이 알고 싶다 2020년 10월 10일 방영분 《디지털 교도소》에 대한 내용을 시작..

무료 사진 콜라주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 사진 콜라주 어플 추천 콜라주 어플을 검색하면 여러가지 어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가 원하는 기능을 가진 앱을 찾으려는 한 개씩 확인해야하는 수고를 들여야 합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

라이브 황제 이승철의 노래 모음 [내부링크]

라이브의 황제 이승철의 노래 모음 오늘은 이승철 노래 모음입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마음을 울리는 가사로 대한민국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수죠. 라이브의 황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과..

갤럭시 S10E 인가 S9 인가, 철 지난 플래그십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갤럭시 S10E 인가 S9 인가, 철 지난 플래그십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요즘은 휴대폰 수명이 예전보다 길어졌다고 합니다. 수명이라기보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기간이라고 하는 표현이 맞겠네요. 해가 갈수록 휴대폰의..

휴대폰(갤럭시S9, SM-960N) 액정교체 후기 [내부링크]

휴대폰(갤럭시S9, SM-960N) 액정교체 후기 휴대폰 액정을 더 쓸 수 있었는데 아깝게도 교체를 해야만 했습니다. 핸드폰이 땅으로 떨어졌는데, 우연히도 헬스바에 부딪혀서 이건 뭐 더이상 손 쓸 수 없을 정도로 액..

한국인이 사랑하는 트로트 명곡 40선 [내부링크]

한국인이 사랑하는 트로트 명곡 40선 한국인이 사랑하는 트로트 40곡입니다. MBC에서 방송되었던 공연 모음인데요, 전설같은 이미자 나훈아를 비롯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그리고 한국 트로트를 대표하는 여러..

이미자 노래 모음 [내부링크]

이미자 노래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이미자 노래모음입니다. 이미자는 1941년생으로 동백아가씨, 섬마을 선생님, 여자의 일생 등의 히트곡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원로가수입니다. 그녀는 1959년에 데뷔하..

선진국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는다 [내부링크]

선진국 사람들은 책을 많이 읽는다  일본이 선진국으로 발전한데는 일본인이 가지고 있는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큰 역할을 했다고들 한다. 매년 한 번은 국민들의 독서량을 통계로 낼 때 언제나 일본사람들..

조용필 노래 모음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에 외 다수> [내부링크]

조용필 노래 모음 안녕하세요 조용필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조용필은 1979년 "창밖의 여자"로 정식 데뷔한 자타공인 대한민국 국민가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수인 조용필은 데뷔 후 50년간 꾸준히 현..

[그것이 알고 싶다] 연쇄살인마 엄여인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연쇄살인마  엄여인 자신의 가족을 실명시키고 살해까지 한 엄여인 게다가 자신을 도와준 지인의 집에 불을 질러 일가족을 파탄낸 그녀 엄여인 그녀는 누구인가? 지난 2005..

[영화, 킹덤 오브 헤븐] 십자군 원정의 여러가지 이유들 [내부링크]

[영화] [킹덤 오브 헤븐] 십자군 원정의 여러가지 이유들 교황의 부름에 십자군에 참여한 진정한 동기는? 십자군은 서유럽 기독교도가 이슬람교도에게 점령당한 성지 예루살렘을 탈환하기 위해 11세기 말부터..

[그것이 알고 싶다] 발렌타인데이의 비극, 안양 암매장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발렌타인데이의 비극, 안양 암매장 사건 발렌타인데이의 비극, 안양 암매장 사건 데이트폭력, 어디까지가 사랑이고 어디서부터가 폭력일까? 2016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다정해..

(영화) 범죄도시 - 스포일러 없는 리뷰 [내부링크]

영화) 범죄도시 - 스포일러 없는 리뷰 영화에서 보통 묘사되는 조선족의 이미지는 흉폭하며 거친 이미지이다. 또한 무법의 이미지도 있다. 뼈다귀를 들고 설치는 면사장, 긴머리를 휘날리며 상대를 제압하는 장첸..

타짜2 <타짜 : 신의 손>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타짜2 <타짜 : 신의 손> 리뷰 (스포일러 포함) 개봉 당시 흥행했던 《타짜1》 (조승우, 유해진, 김혜수 주연)은 영화관에서 내려온 뒤에도 사람들이 즐겨보는 영화로서 영화 속 대사를 외우는 사람도 있을..

[그것이 알고 싶다] 제주 관덕정 살인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제주 관덕정 살인 사건 '내가 살인범이다' 경찰에 걸려온 살인 고백 전화? 제주 관덕정 살인사건 경찰에게 걸려 온 살인 고백 전화 그리고 검거된 용의자 용의자의 자백, 어..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10가지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10가지 지난 해 국내 유통 게임이 58만개를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서 99.7%가 모바일 게임이라고 하는데요, 모바일 게임이 한국 게임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이근대위 채무변제 논란 종결 [내부링크]

이근대위 채무변제 논란 종결 이근대위의 채무변제 논란이 종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돈을 빌려줬던 소방관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변제액을 1원 한푼도 틀림없이 모두 받았다고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그..

볼 만한 웹툰 소개 <멸종인간> [내부링크]

볼 만한 웹툰 소개, Daum 웹툰 <멸종인간> 15세 이상 감상을 권합니다. 웹툰 <멸종인간> 최상단에 써 있는 문구이다. 그리고 실제로 웹툰을 보니 그럴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기괴괴한 괴물(번인, 繁人)의 모..

[미스테리] 「영화」암수살인 실화 이야기 [내부링크]

[미스테리] 「영화」 암수살인 실화 이야기 암수살인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암수살인이란 아무도 모르게 누군가를 죽이는 것을 말합니다. 심지어 경찰도 모르기 때문에 수사조차 되지 않는 사..

[그것이 알고 싶다] 꽃바구니 살인범, 제주 노형동 원룸 살인 방화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꽃바구니 살인범, 제주 노형동 원룸 살인 방화사건 꽃바구니를 든 살인범 그가 205호 방문자인가 2014년 10월 꽃바구니를 들고 광주의 한 가정집을 찾았던 김 씨 그는 2시간 10..

유기견 : 반려동물 천만 시대의 그림자 [내부링크]

유기견 : 반려동물 천만 시대의 그림자  가끔 새벽에 산책을 하다보면, 주인 없는 개들이 2~3마리씩 몰려다니는 것을 봅니다. 어떻게 보면 조금은 위험할 수도 있는 광경인데요, 뉴스에 따르면 이러한 유기견들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PC에서 은행을 이용하려면 꼭 거쳐야 하는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 발급입니다. 발급 받는게 귀찮긴 하지만, PC에서 처음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시거나 PC를 포맷하고 나서 공인인증..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5 <2화> (스포일러) [내부링크]

또다시 탈출을 시도하는 마이클 스코필드, 아니 카니엘 우티스 호텔에 머물던 링컨에게 카니엘 우티스가 보낸듯한 쪽지가 전해진다. 키워드는 '빛의 족장' 프랭클린과 링컨은 '빛의 족장'이라는 단어에 대해..

아이허브 할인코드 (10월) [내부링크]

아이허브 할인코드 (10월)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아이허브의 10월 할인코드에게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허브 할인 코드 20달러이상 무료배송 KOREAGRANDMA (10/21까지 사용가능) 21.45달..

구글 애드센스 활성화 how to activate google Adsense? [내부링크]

 How to activate google adsense? If your site have some condition to set up ads, goolgle will send you e-mail to ask you to activate google ads. Now, your Adsense homepage has a list of tasks to c..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금융 어플 3가지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금융 어플 3가지 은행 업무부터 간단한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1. 케이뱅크(K-BANK) 케이뱅크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뱅킹입니다.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와 기존..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큰 낭비(지출)를 막음으로써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른바 재테크의 핵심은 지출에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수입/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이 핵무기를 쏘았을 때 우리나라의 대처방안 [내부링크]

북한이 핵무기를 쏘았을 때 우리나라의 대처방안 북한이 핵을 쏠 수 있다는 것은 남한으로서는 상당한 안보의 위협이 되는 사실이라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건데요, 북한이 만약 우리..

윈도우 재설치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 재설치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 흔히 윈도우(마이크로소프트사의 운영체제 프로그램_)는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재설치를 해주는 것이 좋다라고들 합니다. 윈도우도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이기..

귀여운 고양이 영상 모음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고양이 영상이나 강아지 영상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최근에 본 고양이 영상중에서 기억에 남는 영상 몇 개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동물 영상의 특징은 동물들의 행동 자체가 귀여운데요, 소개해..

인터폴 적색 수배란? [내부링크]

인터폴 적색수배란? 인터폴 적색수배. 미스테러를 다룬 프로그램을 볼 때 종종 등장한는 단어죠. 오늘은 인터폴과 적색수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폴이란 인터폴은 국제법상 권한을 갖는 ..

[그것이 알고 싶다] 콘크리트 안에서 발견된 백골, 부평 콘크리트 암매장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콘크리트 안에서 발견된 백골, 부평 콘크리트 암매장 사건 2017년 5월 13일 방송(1076회) 콘크리트 안에서 발견된 신원 미상의 백골 사체 콘크리트 안에 시신을 숨긴 범인은 누구..

[그것이 알고 싶다] 맨홀 덮개에 목이 매여 사망한 남자, 오창 맨홀 변사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맨홀 덮개에 목이 매여 사망한 남자, 오창 맨홀 변사사건 교수형을 연상시키는 맨홀 속 기이한 죽음 강요된 자살인가, 교묘한 타살인가 2010년 2월 7일 충북 오창의 한 야산 등산을 다..

[그것이 알고 싶다] 그가 곧 출소한다,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그가 곧 출소한다,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 8살 소녀를 성폭행해 신체 일부를 평생 사용할 수 없게 만든 조두순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 그는 왜 12년 형을 받았나? 나영이의 몸과 마..

[그것이 알고 싶다] 남편 대행, 위장 혼인 신고.. 이종운 변호사 실종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남편 대행, 위장 혼인 신고.. 이종운 변호사 실종사건 퇴근길에 사라진 변호사 그리고 수상한 약혼녀 출근하는 모습이 CCTV에 찍힌 이종운 변호사(당시 33세) 하지만 퇴근하는 모..

헬퍼서비스 앱 애니맨 이용 후기 (최신 애니맨 버전 2.0) [내부링크]

헬퍼서비스 앱 애니맨 이용 후기 (최신 애니맨 버전 2.0) 저번에는 헬퍼서비스 앱 애니맨의 최신 버전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애니맨 이용후기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내부링크]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주부 또는 프리랜서로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무직자 당일 대출,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무서류 소..

조두순 감시할 유단자 6명 채용 논란 [내부링크]

조두순 감시할 유단자 6명 채용 논란 아동 성폭력으로 12년형을 선고받고 올해 12월에 만기출소하는 조두순을 감시할 유단자 6명의 채용을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습니다. 조두순 사건은 2008년 12월 11일,..

TBS 라디오 진행자 김어준 하차 청원 [내부링크]

TBS 라디오 진행자 김어준 하차 청원 국민청원에 TBS 라디오 진행자인 김어준의 하차를 원한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이 올라온 건 지난 25일. 청원인은 TBS가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영화] 성난 황소 리뷰 [내부링크]

[영화] 성난 황소 리뷰 킬링타임용 영화의 정석 ; 킬링타임. 말그대로 시간을 죽이고 싶을 때 볼만한 영화를 킬링타임용 영화라 일컫는다. 킬링타임용 영화의 특징은 일단, 아무 생각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

용팔이와 RTX 3080 그래픽 카드 [내부링크]

용팔이와 RTX 3080 그래픽 카드 용팔이란? 용산전자상가 일부 상인의 비 보편적 상업 행태를 꼬집는 신조어 본래 가격보다 비상식적으로 높은 가격에 물건을 판매하거나 중고제품을 새제품처럼 속여 팔거나..

[그것이 알고싶다] 누가 그녀의 인터넷 접속기록을 지웠나? 전북대 수의대생 이윤희 실종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누가 그녀의 인터넷 접속기록을 지웠나? 전북대 수의대생 이윤희 씨 실종사건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한 여자 범인이 지우고 싶었던 그 날의 숨겨진 진실? 2006년 전주에서 자취생활을 하..

피살 공무원 살릴 수 있었다. 군사 안보 전문가의 한탄. [내부링크]

피살 공무원 살릴 수 있었다. 군사 안보 전문가의 한탄. 지난 22일 대한민국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 공무원 A씨가 북한국에 피살된 후 시신이 불태워진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5선의원 안민석의 욕설 문자 [내부링크]

5선의원 안민석의 욕설 문자 더불어민주당의 안민석 의원이 경기 오산시청사에 '버드파크'를 짓는 민간 투자자에게 욕설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안민석 의..

[그것이 알고 싶다] 김해 국수집 사장 실종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김해 국수집 사장 실종사건 마지막 배달 후 사라진 국수집 사장 그리고 사장의 차를 가져온 CCTV속 수상한 남자 경남 김해지역에서 맛집으로 손꼽혔던 국수집 거짓말처럼 사라진 ..

비타민 C 구매 후기 (Nutribiotic) & 비타민 C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비타민 C 구매 후기 (Nutribiotic) & 비타민 C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비타민을 소개해볼까 해요. 현대인에게 있어 꼭 필요한 게 바로 비타민 C인데요, 비타민 C..

[티스토리] 친절한 효자손 스킨을 통한 스킨 등록 및 변경 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친절한 효자손 스킨을 통한 스킨 등록 및 변경 하는 방법 알아보기 현재 제가 티스토리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을 때, 접하게 된 친절한 효자손이라는 블로거가..

[영화] 완득이 리뷰(김윤석, 유아인 주연) [내부링크]

완득이 명배우 김윤석과 도완득, 아니 유아인이 주연을 맡은 영화 도완득, 아니 완득이. 예고 영상에서 얌마 도완득을 위인의 호라고 하는 장면은 너무 재밌어서 그 장면은 볼 때마다 웃게 된다. 전직 선생님이었..

에스원 안심모바일(알뜰폰)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에스원 안심모바일(알뜰폰) 사이트 소개 기존 통신사 망을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알뜰모바일 많이 들어보셨죠? 삼성 보안업체인 에스원에서도 안심모바일로 알뜰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

<영화> 암수살인 감상평 [내부링크]

<영화> 암수살인 감상평 “일곱, 총 일곱 명 입니다. 제가 죽인 사람들예.” 수감된 살인범 강태오(주지훈)는 형사 김형민(김윤석)에게 추가 살인을 자백한다. 형사의 직감으로 자백이 사실임을 확신하게 된 형민..

소개팅 어플 추천 [내부링크]

소개팅 어플 추천 소개팅 어플은 온라인 상에서 자신의 연인을 찾을 수 있도록 만남을 중개하는 서비스입니다. 1) 사랑애 20~30대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많고 진행프로세스가 빠름 사랑애 ..

[그것이 알고 싶다] 정나리 실종사건, 새벽 4시의 울음소리와 루이비통 가방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정나리 실종사건, 새벽 4시의 울음소리와 루이비통 가방 정나리 실종 사건 고요한 새벽을 깨운 여자의 울음소리 그 후 사라진 한 여자. 쾌활한 웃음만큼 정도 많았다는 23살 정나리씨. 나리씨..

애플과 에픽게임즈의 수수료 분쟁 (포트나이트) [내부링크]

애플과 에픽게임즈의 수수료 분쟁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와 애플의 수수료 분쟁이 본격화되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어떤 회사인가? 언리얼 엔진을 만든 회사이며, <포트나이트>를 만든 명실상부 게임계의 거..

2008 베이징 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다시보기 [내부링크]

2008 베이징 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다시보기 (Beijing Olympic Baseball Semi-fianl) 야구종목이 마지막으로 포함된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은 쿠바를 극적으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는데요, 오늘은..

[그것이 알고 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 '전세계'는 누구인가(下)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 '전세계'는 누구인가(下) 텔레그램 마약방 잡입 취재 현장입니다. 이번에는 최근 급부상중인 마약방을 집중탐색해보기로 합니다. 인구는 작지만 종교적 영향력은..

[그것이 알고 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 '전세계'는 누구인가(上)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텔레그램 마약왕 - '전세계'는 누구인가(上) 늦은 밤 그알제작진은 서울 한복판에서 그 흔적을 찾아 나섰습니다. 보일 듯 보이지 않는 거래의 현장. 판매자와 구매자만이 안다..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주성치의 월광보합 & 선리기연 [내부링크]

코믹물을 넘어선 종교적 가르침과 남녀간의 진한 사랑을 담고 있는 영화 : 서유기 월광보합 / 선리기연 중국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 서유기는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4대 기서는 삼국지연의,..

[그것이 알고 싶다]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난 설리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난 설리 루머의 루머의 루머 누가 진리를 죽였나 2019년 10월 14일 설리 씨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 아역배우로 시작해 걸그룹으로 데뷔 다양한 연예활동을..

주성치의 월광보합(1995) 리뷰 (스포일러 다수포함) [내부링크]

월광보합 - A Chinese Odyssey Part I - Pandora's Box 여기 원숭이(아니, 손오공)가 한 마리 있습니다. 보살과 다투고 있는 손오공. 말이 너무 많은 삼장법사를 죽이려다 그만, 관세음보살에게 걸린 것입니..

주성치의 서유기 <월광보합> 웃긴 장면 모음 [내부링크]

주성치의 서유기 <월광보합> 웃긴 장면 모음 주성치의 서유기 월광보합은 기본적으로 코믹물이므로 웃긴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성치 영화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걷기 어플을 통해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GPS나 내장센서를 통해서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에게 어떤 어플이 적합한지 한 번 찾아보세요. 1..

밴드 오브 브라더스 리뷰 (1화) 커레히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밴드 오브 브라더스 리뷰 (1화) 커레히 2차세계대전 당시 노르망디 상륙작전에서 후방 침투의 임무를 맡은 공수부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미국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이다. 미국의 유명..

기린이 온다 19화 <노부나가를 암살하라>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19화 <노부나가를 암살하라> 동생 노부카츠를 죽이고 오와리를 얻어서 만족하냐고 묻는 오다 노부나가의 어머니. 어릴 때부터 자신을 멀리했던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하는 오다 노부나가...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5 리뷰 (1화)(스포일러포함)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5 리뷰 (1화)(스포일러포함) 새롭게 바뀐 프리즌 브레이크의 사운드 트랙 7년 전에 죽었다고 알려진 마이클 스코필드 백웰이 폭스리버에서 출소한다. 그에게 도착한 마지막 편지와..

무료 달력 어플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달력 어플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달력 어플을 가지고 일정을 체크하기도 하고, 특별한 날에 알림 설정을 해놓을 수도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입니다. 1) 조르..

녹스 앱플레이어 (Nox) - PC로 모바일 게임을 빠르게 해봅시다. [내부링크]

녹스 앱플레이어 (Nox) - PC로 모바일 게임을 빠르게 해봅시다. 모바일 앱 사용이 불편하다고 느낄 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바로 녹스플레이어인데요, 녹스 플레이어의 장점은 1. 모바일 게임을..

[스포트라이트] 주식사기꾼 이희진부모 살인의 전말 - 부가티에 담긴 비밀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스포트라이트]  주식사기꾼 이희진부모 살인의 전말 - 부가티에 담긴 비밀은 무엇인가 지난 16일(2019년 3월) 안양의 한 아파트에서 시신 한구가 발견됩니다. 그 집에 사는 50대 여성. 장롱에서 ..

[그것이 알고 싶다] 사냥꾼과 두 여인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사냥꾼과 두 여인 20년만에 걸려온 동생과 조카의 전화 몇 시간 후, 집에 도착한 두 사람 그런데 심상치 않아 보이던 두 사람의 행색 누구의 소행인지 묻자 돌아온..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사건의 재심 가능성은?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사건의 재심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제 블로그에 요즘 [그것이 알고 싶다]를 가지고 컨텐츠를 많이 올리고 있는데요, 김성재 사망 사건에 대해서도 두 개 정도 글을..

보이스피싱 신고 번호 및 보이스피싱 예방 요령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신고 번호 및 보이스피싱 예방 요령 피해 상담 및 환급은? 국번없이 1332 (금융감독원) 피싱사이트(인터넷) 신고는? 국번없이 118 (인터넷진흥원) 지급정지 · 피해신고는? 국번없이 112 보이..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태풍(Typhoon)이란?  태풍은 따뜻한 열대 바다에서 수증기를 끌어모아 거대한 구름을 만들어 고위도 지방으로 올라가는 열대성 저기압입니다. 엄청..

[그것이 알고 싶다]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은 정말 죽은걸까?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은 정말 죽은걸까? 다단계 사기로 4조원을 챙겨 중국으로 도주한 조희팔 그런 그가 낯선 땅 중국에서 어느 날 주검이 되어 나타났는데요, 통곡조차 잊은 가족..

중고나라 물건 등록하는 방법 (2020) [내부링크]

중고나라 물건 등록하는 방법 (2020) 중고나라 까페의 글쓰기 기능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올 여름에 바뀐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중고나라 까페의 바뀐 글쓰기 기능으로 글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칸투칸(Kantukan)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칸투칸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칸투칸 사이트 이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칸투칸은 구글 광고에서 많이 접해보셨을 텐데요, 중소기업 브랜드로 실용성이 있으며 스..

<도망친 여자> 홍상수 감독의 새 영화 [내부링크]

홍상수 감독의 새 영화가 나옵니다. 2020년 9월 17일. 영화제목은 도망친 여자. 주연은 김민희 입니다. 이번에 개봉하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 도망친 여자는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세 명의 친구를 만나는 '감..

명탐정 코난 < 베이커가의 망령(2008) > 리뷰 [내부링크]

명탐정 코난 <베이커가의 망령> 리뷰 감독   : 코다마 켄지 개봉일 : 2002년 4월 20일(일본) / 2008년 5월 1일(한국) 줄거리  에도가와 코난 일행은 가상 체험 게임인 코쿤의 시연회에 초대 받습니다. 코난 일..

미드 나르코스(Narcos) 사운드 트랙(OST) [내부링크]

나르코스 드라마에는 매력적인 남미 음악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드라마 안에서는 끝까지 못들어서 아쉬운 경우가 종종 있죠. 아래 링크에서 풀버젼 나르코스 배경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술 한 잔 하면서 듣기..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들 소개 (Keywords) [내부링크]

포스팅을 하다보면 정말 조회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열심히 쓴 글이 조회수가 너무 낮으면 기분이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조회수가 낮게 나오는 것은 그 이유가 글의 퀄리티의 문제도 있겠지..

나르코스 시즌3 <2화> 리뷰 [내부링크]

「 나르코스 시즌3 」 몰래 염소가스를 하수구에 버리는 로드리게스의 아들 다음 날, 칼리는 염소가스로 사망한 사람들로 인해 크게 북적이게 된다. 전성기의 칼리 카르텔은 매달 코카인 30톤을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사랑의 불시착, 청춘기록 외 4개) [내부링크]

한국 드라마가 요즘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한류 열풍(드라마, 음악)이 이제는 넷플릭스를 통해서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데요, 오..

자신이 남긴 유튜브 댓글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신이 남긴 유튜브 댓글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댓글을 남기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에서 자신이 남겼던 댓글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것이 알고 싶다] 보신식품, 잘못 먹으면 실명할 수 있다? 정력과 보신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보신식품, 잘못 먹으면 실명할 수 있다? 정력과 보신 그것이 알고 싶다 177회 (1997년 4월 14일 방송) 약해진 정력에 고개숙인 남자들 무엇이 정력을 강하게 하는가? 정력 보..

[그것이 알고 싶다] 사기 피해 금액 1,000억? 기획부동산의 두 얼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사기 피해 금액 1,000억? 기획부동산의 두 얼굴 제주 천 억대 기획부동산 사기는 어떻게 이루어졌나? 3년째, 시댁 측과 법정 싸움 중이라는 박현주(가명) 씨 결혼 직후, 사업에 필..

[그것이 알고 싶다] 전광훈과 사랑제일교회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전광훈과 사랑제일교회 최근 급증했던 코로나19감염자 그 중 일부가 치료를 거부하거나 격리시설을 탈출하는 사건 발생합니다. 치료를 거부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이들이 모..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3화> 리뷰 [내부링크]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리뷰 어느 동네가 대형범죄 조직의 근거지가 되면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갑자기 사람들이 돈을 써대기 시작하는 것. 차, 비행기, 부동산 그리고 이것저것 모두 사들딘..

구글 애드센스 광고 효율적으로 배치하기 [내부링크]

구글 광고 수입은 어디서 가장 많이 나올까?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는 것을 먼저 말씀드린다. 1) 상단 디스플레이 광고가 클릭율이 높다는 것 상단에 위치한 광고는 아무래도 게시물을 열람..

[그것이 알고 싶다]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 전남 순천에서 발생한 청산가리 막걸리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검찰에 붙잡혔습니다. 용의자는 숨진 최 씨의 딸. 그리고 공모자로 지목된 최 씨의..

[그것이 알고 싶다] 서천 Y카센터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서천 Y카센터 사건 2004년 5월 2일 02시. 충남 서천의 한 상가 건물. 자고 있던 상가 주인들이 놀라서 뛰어나왔고, 불은 손 써볼 겨를도 없이 대형화재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불이..

잼민이가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잼민이란? 요즘 인터넷 방송을 보다보면, 잼민이라는 단어를 종종 듣게 되는데요, 오늘은 유튜브나 아프리카 방송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잼민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말하는 맥락을 보면 언뜻..

모바일 VPN 어플 추천 [ VPN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VPN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요? 사람들은 추적당하거나 감시당하는 것을 싫어하는데, 이는 VPN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VPN은 인터넷 트래픽을 암호화하고 온라인 ID를 보호하는 서비스인 “..

유튜버 신태일, 관종의 삶 [내부링크]

유튜버 신태일, 관종의 삶 얼마전 유튜버 신태일이 폐암선고를 받았다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정말 유튜버 신태일이 암에 걸렸나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글이 줄을 이었는데요, 신태일이..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2015년 11월 결혼한 전민근씨와 최성희씨 부부 2016년 5월 27일 금요일, 최성희 귀가 연극배우였던 아내 최성희씨가 연기학원 강의를 끝내고 집으로 온 건 밤11..

넷플릭스 요금제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 소개 전 세계적으로 핫한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유료 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영화, 예능, 다큐멘터리 등을 고객이 일정 요금을..

[티스토리] HTML 편집 메뉴 찾기 [내부링크]

HTML을 편집해보자 오늘은 웹페이지 구성의 뼈대라고 부르는 HTML 편집 메뉴가 어디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HTML은 크게 와 로 나뉘는데요, 에는 스킨의 각종 정보들이 들어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듯이..

카톡 보이스피싱 - 연예인 장동민 어머니 사건 [내부링크]

인용구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최근에 개그맨 장동민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보이스피싱 관련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오늘은 이 영상과 관련하여 보이스피싱의 유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故 김성재 전 여자친구, 약물전문가 상대 10억 손배소 패소 [내부링크]

故 김성재 전 여자친구, 약물전문가 상대 10억 손배소 패소 그룹 듀스의 멤버 고 김성재 씨의 전(前) 여자친구가 약물 분석가를 상대로 낸 10억원 상당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졌습니다. 故 김성재 씨..

헬퍼서비스 앱 애니맨 이용 방법 (최신 애니맨 버전 2.0) [내부링크]

헬퍼서비스 앱 애니맨 이용방법 (최신 애니맨 버전 2.0) 2020/07/05 - [IT 지식/소프트웨어] - [앱(App)] 생활서비스 앱 애니맨 소개 (가구설치, 심부름) [앱(App)] 생활서비스 앱 애니맨 소개 (가구설치, 심..

일드 기린이 온다 18회 [에치젠으로] [내부링크]

아케치성이 불타고 있다. 쥬우베의 숙부인 미츠야스는 성과 함께 불타버렸다. 쥬우베는 코마와 키쿠마루의 첩보로 안전한 길을 찾을 수 있었다. 이제 쥬우베는 지금까지 살아왔던 미노땅을 ..

사이버 민방위 교육 이수 후기 [내부링크]

사이버 민방위 교육 이수 후기 얼마전 저는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이수했는데요,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대해서 민방위란? 민방위 교육이란 민방위 대원이 전시ㆍ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나..

갤럭시S9 음량조절 버튼 교체 [내부링크]

산책중에 휴대폰을 떨어뜨렸는데요, 측면이 지면에 부딪혔나봅니다. 음량조절버튼이 콕 하고 박혀버렸네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A/S를 받았습니다. 버튼 교체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교체 후기 핸드폰..

네이버 애드 포스트 깜짝 수익 받은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 포스트 깜짝 수익 받은 후기  한 때 블로그 운영이 지지부진할때 네이버 블로그에 잠시 글들을 올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다지 성의있게 블로깅을 한것은 아니고, 나무위키같은곳에서 영화 정..

[탐사 보도 세븐] 허경영 정치냐 장사냐 [내부링크]

[탐사 보도 세븐] 허경영 정치냐 장사냐 허경영이 돌아왔습니다. 그가 창당한 국가혁명배당금당은 여야를 막론하고 가장 많은 비례대표를 등록한 정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

각종 후원단체(월드비전, 유니세프) 후원중단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후원단체(월드비전, 유니세프) 후원중단 하는 방법 우리나라에는 여러종류의 후원단체들이 있는데요, 세이브더칠드런,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같은 단체들입니다. 그 중..

[그것이 알고 싶다] 돈암동 미입주 아파트 살인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돈암동 미입주 아파트 살인사건 살인 현장에서 옷이 뜯긴 채 발견된 피해자 그리고 남겨진 단추 한 개 단추가 말하는 범인은 누구인가? 미입주 아파트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

무료 기상청 날씨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 기상청 날씨 어플 추천 날씨 예보는 일상에서 거의 매일 확인하는 필수 정보입니다. 날씨 앱을 통해서 주간 일기 예보, 강수량, 기온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앱들 중에서 자신에게..

무료 라디오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 라디오 어플 추천 오늘은 무료 라디오 어플 몇 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라디오 어플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라디오 FM 좋아하는 음악 + 라디오..

나르코스 시즌1 [3화] 리뷰 : 영원한 권력자들 [내부링크]

스티브 머피와 하비에르 페냐는 스티브 머피의 죽은 고양이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마약단속국과 아내 외에 만난 사람은 메데인의 콜롬비아 경찰뿐이었으므로, 고양이의 죽음은 콜롬비아 경찰과 관계가 있..

[그것이 알고 싶다] 숨겨진 한국 사회복지의 그늘, 선감학원의 진실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숨겨진 한국 사회복지의 그늘, 선감학원의 진실 소년 판 삼청교육대라 불리는 '선감학원' 그곳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1942년부터 40년간 경기도 안산의 선감도에 위치했던 '선..

[책소개] 숙적 - 엔도 슈사쿠 [내부링크]

 오랜만에 상당히 흥미로운 책을 발견했습니다. 역사소설인데 일본의 유명 작가인 엔도 슈사쿠의 《숙적》이라는 책인데요, 유튜버 《부산의사》의 책소개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숙적은 임진왜란과도 관련이 있..

투팍 (2PAC) : BABY PLEASE DON'T CRY [내부링크]

서부 힙합의 거장 투팍의 곡입니다. 자라 라르손(Zara Larsson_)의 피처링인데, 투팍사후에 추가로 피처링 한것으로 보입니다. 피처링이 더해져서 현대적인 느낌이 더해집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힙합노래에 추가..

한일관계. 그 문제의 시작은 어디인가? <대한민국 역사 교육의 문제점> [내부링크]

한일관계. 그 문제의 시작은 어디인가? <대한민국 역사 교육의 문제점>  여러분은 일본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일본하면 깨끗하고 예의있는 사람들과 잘 정돈된 가옥들이 떠오릅니다. 일본을 여..

[도라마코리아] 일본 드라마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일본드라마를 보고 싶은데, 자막이 없어서 못보거나 보고 싶어도 영상 자체를 찾기 어려워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자막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라마코리아 라는 사이트인데요, 저도..

이지 홈웨어(하프 팬츠) 구매후기 [내부링크]

이지 홈웨어(하프 팬츠) 구매후기 (칸투칸 바지) 집에서 입기 편한 반바지를 샀습니다. 정말 편한 바지라 구매 및 착용 후기 써봅니다. 아래 사진처럼 쭉쭉 잘 늘어나는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

하스스톤 그랜드 마스터즈 2020 (영상) [내부링크]

하스스톤 그랜드 마스터즈 2020 (영상)  2020년을 맞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가 돌아옵니다! 4월 17일 금요일에 시즌 1이 공식적으로 시작되며, 6월 7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힙합] Nuthin' But A G Thand - 닥터 드레 ft. 스눕독 외 2곡 [내부링크]

Nuthin' But A G Thand - 닥터 드레 ft. 스눕독 외 2곡 'I'm representing for them gangstas all across the world' 난 전세계의 갱스터들을 대표해 "Still hitting them corners in them low low's girl' 여전..

Hello From The Other Side (아델 feat. 에미넴) [내부링크]

Hello From The Other Side (Adele feat. Eminem) 아티스트 : 아델(Adele) 발매년도 : 2015년 장르 : POP 수상 : 그래미상 올해의 레코드, 그레미상 올해의 노래 아델 로리 블루 애드킨스(Adele Lauri..

[일드] 기린이 온다 제17회 <나가라강의 대결> [내부링크]

1556년(코지 2년) 4월. 사이토 도산은 오가성을 나와 남쪽 츠루야마로 향했다. 적남 타카마사와 싸우기 위해서였다. 오와리 키요스성 사이토 도산의 딸인 키쵸와 그의 남편 오다 노부나가는 사이토 도..

[그것이 알고 싶다] 홍천강에 떠오른 여인, 홍천강 미스테리 [내부링크]

홍천강에 떠오른 여인, 홍천강 미스테리 홍천강에서 죽은 한 여인을 둘러싼 미스테리 2012년 여름, 강원도의 홍천강. 이 곳에서 발생한 익사 사고. 피해자는 두 아이의 엄마 故 박연화(가명) 씨 평소 물을..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 : 전화 가로채기 (후후앱으로 탐지하기) [내부링크]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 : 전화 가로채기 (후후앱으로 탐지하기)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그것이 바로 전화 가로채기인데요, 전화 가로채기는 보이스피싱 조직이 휴대폰 사용자에 악성 앱을 설..

스팸 차단 앱 후후 who who [보이스피싱 예방 기능 : 안심이] [내부링크]

후후 앱의 보이스피싱 예방 기능 : 안심이 보이스피싱이란 일반적으로 전화금융사기를 일컫습니다. 범죄자들이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범행대상에게 거액의 돈을 자신들이 원하는 계좌로 옮기는 방식으로 돈을 갈취..

페이스북 비활성화 및 탈퇴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비활성화 및 탈퇴 방법 요즘 페이스북 탈퇴 운동에 대한 기사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바로 페이스북 대량 해킹 사건때문입니다. 이 사건으로 수천만명의 계정이 해킹당했다고 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우편 수령(Receive Google pin number)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 번호를 수령한 지는 꽤 되었는데요, 오늘은 핀 번호 우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About google pin No.) 받은지 좀되서 꾸깃한 면이 있네요. 편지는 상당히 얇아요. 정말 핀 번호만 안전하게 보..

넷플릭스 서비스 영화 < 마파도(2005) > (스포있음) [내부링크]

감독 : 추창민 주연 : 이정진, 이문식, 김을동, 여운계, 김수미, 김형자, 길해연 이 로또 한장으로 인해 벌어지는 기가막힌 일들을 다루고 있는 영화 마.파.도. 다방 아가씨로 일하는 끝순이(..

[SC 제일은행] 구글 애드센스 지급 수수료 없음 (300달러 이하)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수단은 여러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대부분의 은행에서 물론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며 취향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려면 필수적으로..

[일드] 요괴 셰어하우스 <2화> [내부링크]

제 2 화 오키쿠 씨 미오는 면접을 본 회사에 1주일동안 테스트로 나가게 됩니다. 이와짱은 미오를 위해 스타킹을 선물해주었습니다. 미오가 출근한 회사는 환타지물을 다루는 출판사입니다. 일명 블랙기업이라고..

[그것이 알고 싶다] 사자개 저택의 비밀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사자개 저택의 비밀 한 저택의 주인과 마을 주민들과의 갈등. 시골 마을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삼엄한 경비속에서 제보자인 정 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이 마을에 와서..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2화> 리뷰 [내부링크]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리뷰 모든 식물은 씨를 남기기 위해 존재한다. 하지만 신세미아는 그 상식을 뒤집는다. 시작은 수분을 하지 않고 꽃을 피우는 암그루이다. 일종의 동정녀 마리아같은 것이다. 이것은 멕시코..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대해서 [내부링크]

인용구 민방위란? 민방위 교육이란 민방위 대원이 전시ㆍ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나 국가적 재난 등 민방위 사태가 발생하였을 때, 효율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투철..

[Tistory] 스킨 변경시 주의할 점 : 메타 태그가 사라진다? [내부링크]

[Tistory] 스킨 변경시 주의할 점  :  메타 태그가 사라진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자주 보기 때문에 지겨운 면도 있고 분위기 쇄신이 필요하다고..

의사파업에 대한 여러 입장들 : 대한민국의 의사 수는 부족한가? [내부링크]

의사파업에 대한 여러 입장들 : 대한민국의 의사 수는 부족한가? 의료계의 파업으로 나라가 시끌시끌한 상황입니다. 의사들이 정부의 정책에 반대하여 총파업에 나서고 있는 상황인데요, 의사들 입장에서는 공공의..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2004) 소개 [내부링크]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2004) 소개 개요 《발리에서 생긴 일》은 2004년 1월 3일부터 동년 3월 7일까지 매주 토,일 밤 9시 50분에 방영되었던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이다. 기존 드라마와 달리 매회 생..

[그것이 알고 싶다]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땅 위의 블랙홀 - 싱크홀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땅 위의 블랙홀 - 싱크홀 어느 날 갑자기 집 앞에 생긴 커다란 구멍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땅 위의 블랙홀. 그것은 바로 싱크홀입니다. 미국 오클라호마주 세이어에서..

광고로 도배된 사이트들 [내부링크]

가끔 제가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얻기 위해 불특정 사이트(내가 모르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종종 느끼는건 너무 과다한 광고가 사이트안에 걸려있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원하는..

농장 운영 게임 <브라운 팜> : 힐링 게임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이제 시대를 살아가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 안의 다중 멀티플레이어인 스마트폰. 그 중에서 게임 기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AP의 성능이 뛰어난 아이폰은 게임폰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사랑제일교회 확진자 발생에 대한 음모론 주장 [내부링크]

사랑제일교회 확진자 발생에 대한 음모론 주장 얼마전 사랑제일교회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해 2주간 해당 시설이 폐쇄되었었는데요, 해당 교회의 담임목사인 전광훈 목사가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애드센스 가입 방법(미성년자 포함) [내부링크]

유튜브 애드센스 미성년자 가입 방법 (미성년자 포함) 유튜브 이용자는 세계적으로 19억명으로 온라인 이용자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는 미성년자들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들은 유튜..

영화 투모로우(2004) 리뷰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내부링크]

영화 투모로우(2004) 리뷰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기상 이변을 다룬 영화로는 손에 꼽을 수 있는 작품. 롤랜드 에머리히의 영화 《투모로우》 영어 제목은 The day after tommorrow (내일 모레면 지구는 엄..

리모컨 어플 추천 [내부링크]

리모컨 어플 추천 요즘 웨어러블 기기를 포함해서 스마트 제품들을 일반 가정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들 제품들을 하나의 어플에서 관리할 수 있는 리모컨 어플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SURE..

[일드] 요괴셰어하우스 소개 [내부링크]

아사히TV 드라마 < 요괴셰어하우스 > 도라마 코리아에서 번역, 방영 중인 드라마 요괴 셰어 하우스입니다. 빚쟁이에게 쫓기고, 남자친구에게 배신당한 한 여자가 요괴들에 의해 구출되어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루고..

권상우 주연의 코믹/액션 영화 <히트맨> 리뷰 [내부링크]

<히트맨> 권상우 주연의 코믹/액션 영화 전반적인 영화에 대한 평가 주인공 권상우는 웹툰을 그리는 작가로 등장하는데, 웹툰을 영화 안에서 보여준다는 참신한 시도는 칭찬할만하다. 액자식 구성이라고 하나? 아..

내 손에서 보내는 팩스 : 하나팩스 [내부링크]

내 손에서 보내는 팩스 : 하나팩스 연말정산을 준비하거나 보험 청구를 위해서 소상공인을 포함한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팩스 앱을 소개합니다. 팩스 앱, 하나 팩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영화 <국제수사> 개봉 연기 소식, (+배우 곽도원 소개) [내부링크]

곽도원, 김대명, 김희원, 김상호 주연의 《국제수사》의 개봉이 또 다시 연기되었다고 하네요. 《국제수사》의 개봉이 또 다시 연기 지난 4월 15일 개봉예정이었던 이 영화는 코로나의 상황에 따라 8월 19일에 개..

구글플레이 환불 방법 [내부링크]

1) 구글플레이 환불 정책 앱이나 게임을 구매한 경우 유료앱 구매후 즉시 제거한 경우 : 자동으로 환불가능 경우도 있음, 재설치 하려면 재구매가 필요하고 그 이후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받은 앱..

내 IP 주소 확인 & 아이피 추적 방법 [내부링크]

내 IP 주소 확인 &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을 찾고 있으신가요? 혹은 이메일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아이피 추적을 할 줄 알면, 이메일을 보낸 사람이 어느 나라에서 보냈는..

중고거래시 택배보내는 법 [내부링크]

요즘 많이 사용하는 당근마켓에서 중고물품 거래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데요, 오늘은 중고거래를 할 때 택배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고거래시 택배보내는 법 1. 택배보낼 물건의 사이..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내부링크]

블로거에 글을 올리시는 분들이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입니다. 픽사베이에 대해 보통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은 이미지..

중국 폭우로 보는 지구의 이상 기후 현상 [내부링크]

이상 기후에 대한 문제해결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에 대하여) 중국 폭우, 유럽 폭염 등 전세계의 이상기후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같은 기후변화와 이상기후에 대해서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메이드 인 차이나(중국산)가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여러분들 중에서 혹시 폭발하는 의자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의자가 폭발한다니 참 끔찍한 일이겠죠? 이것은 중국에서 일어난 사건인데요 의자 받침대에 충전된 가스가 폭발(!)하면서 의자에 앉아있..

8월 17일 임시공휴일, 유의할 사항 및 정부 쿠폰 제공 정보 [내부링크]

17일 지정된 임시공휴일, 유의할 사항은? 8월 15일을 기점으로 3일 연휴가 시작됩니다. 금요일인 8월 14일까지 포함하면 4일 연휴가 시작된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심리적으로는 혹은 연휴에 맞춰 연차를 쓰는 직..

[그것이 알고싶다] 사라진 신데렐라, 예비신부 이방연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사라진 신데렐라, 예비신부 이방연 신데렐라 스토리의 주인공이었던 한 여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녀는 갑자기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행방은 지금껏 묘연한 상태입니다...

[일드] 기린이 온다 <16화> 큰 나라 [내부링크]

도산과 타카마사의 싸움이 눈앞에 다가왔다. 기린이 온다  큰 나라 쥬우베의 숙부 미츠야스는 도산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한다. 쥬우베는 미노의 전란을 막기 위해 동분서주하기 시작하고.. 우선, 오와리..

21세기는 물 전쟁의 시대 [내부링크]

지구상에는 14억 에 이르는 엄청난 물이 지구 표면의 70%를 덮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물은 식수로 사용할 수 없는 염수이며, 단 2.6%만이 염분이 없는 담수다. 그 담수도 3분의 2는 북극과 남극의 빙하에 갇..

이렇게 좋은 노래가? [Maroon5 - Memories] [내부링크]

Maroon5 - Memories 음악을 요즘에는 잘 듣지 않았는데, 그리고 마룬5(maroon5) 라는 가수는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노래가 있었나요? 이 팀은 97년에 데뷔를 했습니다. 20년이 넘은 그룹이시네요. 마룬5라..

[그것이 알고싶다] 무기수 김신혜 [내부링크]

20년 동안 계속된 한 여자의 무죄 주장 그녀는 아버지를 죽인 살인자인가? 억울한 옥살이의 피해자인가? 2000년 3월 7일 오전 5시 50분 도로에서 한 남자가 숨진 채 발견됩니다. 이상한 것은 차에 치..

영화 해바라기(2006년) 리뷰 [김래원, 김혜숙 주연] [내부링크]

개봉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다가 영화가 막을 내린 뒤, 한참의 시간이 지나서야 비로소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지는 영화들이 종종 있다. 영화 <해바라기>도 그 중의 하나이다. 오태식의 유행어..

나르코스 시즌3 [1화] 리뷰 [내부링크]

나르코스 시즌3 [Narcos Season 3] 1화 리뷰(Review) 나르코스 시즌3의 1화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우리는 나르코스 시즌3의 1화의 첫부분에 나오는 DEA요원 페냐와 그의 부친이 차 안에서 나누는 대화에서..

녹조가 생기는 이유는? [4대강 사업과 녹조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내부링크]

녹조의 생성 원인과 대책 여름철이 되면 강이나 호수에 생기는 녹조. 녹조는 하천(지류이든 본류이든 상관없이)에 스며들고 유입되는 영양물질을 먹고자라는 조류가 번성하면서 생깁니다. 하천에 영양물질이 과다..

4대강 지류사업은 왜 이루어지지 않았나 [내부링크]

4대강 사업이 완료된 후, 이명박 정부는 4대강의 지류에 대한 정비를 계획했었다. 결국 야당의 거센 반대와 20조 삽질, 제2의 4대강 등의 발언이 나오면서 무산되었었다. 당시 계획되었던 지류 사업에..

열대성 기후 현상 스콜(squall) [내부링크]

스콜(Squall)이란 강풍(强風)·우레를 수반하는 열대 지방의 세찬 소나기 를 의미한다. 동남아 등 열대지방에서는 흔한 소나기… 최근 기후 변화로 한국에서도 자주 발생한다. 열대 소나기(squall, 이하 스콜)은..

칸투칸 아쿠아 슈즈 착용후기 (간략) [내부링크]

칸투칸 아쿠아 슈즈 착용후기 (FQJB88 아쿠와이어) 두 시간 산책한 결과 : 양 뒷꿈치 까짐 발생. 신발의 원천적인 문제라 개선될 여지는 보이지가 않음. 결론 : 칸투칸측에 문의해본 결과 뒷꿈치부분이 얇게 나와..

생명을 위협하는 산사태와 태양광 발전의 필요성 [내부링크]

여기저기서 산들이 비명을 지르며 무너져내린다. 산들의 비명속에 적잖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이러한 산사태의 원인으로 태양광시설을 꼽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태양광 에너..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내부링크]

글을 쓰기 위한 소재는 어디서나 올 수 있는 것 같다. 길을 걷다가도 떠올릴 수 있고, 시시껄렁한 인터넷 기사나 커뮤니티의 글들을 보다가도 글에 대한 소재는 떠오르는 것 같다. 아니면 최근에 이슈가 되는 사건..

두뇌 역경 프로젝트 [노브레인 서바이벌] (코미디 하우스, 2000) [내부링크]

[두뇌 역경 프로젝트] 아, 어떻게 이런 이름을 지었을까? 싶을 정도의 문구이다. 비록 비슷한 이름의 다른 프로를 패러디 한 것이긴 하지만, 이 자체로 완벽한 이름이다.(그것도 프로그램을 잘 설명하는.) 2000년..

섬진강 제방은 왜 무너졌나 [4대강 사업과 섬진강] [내부링크]

수원지 팔공산. 대한민국 5대강(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 섬진강 등) 중 수질이 가장 깨끗한 강으로 알려진 섬진강의 제방이 무너졌다. 이명박 정권당시 이루어졌던 4대강 사업과 당시 4대강 사업에서 제외된..

빗속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쿠아슈즈 구입후기 [내부링크]

 아쿠아슈즈 FQJB88 아쿠와이어(와이어로 끈을 대신한 신발) 긴 장마 혹은 우기(비가 많이 오는 기간이라는 뜻으로 써본다)에는 언제나 날씨가 습하고 햇볕은 나지 않으며 젖은 운동화나 신발은 잘 마르지 않곤..

본격 하이재킹 코믹액션 <오케이 마담(2020)> 개봉소식 [내부링크]

본격 하이재킹 코믹액션 [8월 신작]   오케이 마담(2020) 올 여름을 저격할 아주 시원한 코미디 영화가 나왔다. (8월 12일 개봉) 시사회에서 재밌다는 평이 쏟아진 영화이다. 일단, 설정이 매우 흥미롭다...

스콜, 동남아 기후현상 : 이제 한국의 기후도 동남아화(化)? [내부링크]

강풍(强風)·우레를 수반하는 열대 지방의 세찬 소나기. 스콜이라는 단어의 뜻입니다.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 같은 나라에서 자주 발생하는 기후현상인데요, 2010년 이후로 한국에서도 스콜과 비슷한 것이 적잖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들여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면) [내부링크]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 얻기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든 일상속의 필요를 위해서건 네이버 혹은 구글 검색을 할 때가 자주 있는데요, 검색창에 검색어를 넣고 엔터를 누르고 나면 정말 자신이 원..

[일드] 기린이 온다 <제15화> 도산은 내 아버지가 아니다 [내부링크]

[일드] 기린이 온다 <제15화> 도산은 내 아버지가 아니다 (격랑의 시작) 1554년. 사이토 야마시로노카미 토시마사는 불교의 귀의하여 이름을 사이토 도산으로 바꾼뒤, 가독을 장남인 사이토 타카마사에게 물려줍니..

사이어인들의 옷의 유래는? [드래곤볼, DRAGON BALL] [내부링크]

사이어인들은 사실 사무라이였다? 사무라이 복색과 비슷한 사이이언의 복장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이어인의 복장은 사무라이들이 입는 옷에서 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마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티스토리] 본문 사이에 광고 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본문 사이에 광고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글 상단이나 하단에 자동으로 한 개 혹은 두 개로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글을 올리더..

나라별 영어이름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자(동아시아 국가들) [내부링크]

CHINA (중국) 중국이 차이나로 알려지게 된 계기. 중국 대륙을 처음 통일한 진(秦)나라를 중국어로 '친'이라고 읽는데, '친'이라는 나라 이름이 유럽으로 건너가 '친', '치나', '차이나', '히나', '신' 등 여러 나..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의 장점 및 유튜브 모바일 로그아웃 방법 [내부링크]

1. 광고없이 유튜브 감상하기 짧게는 15초에서 길게는 1분까지 소요되는 광고는 유튜브 채널 이용자가 필수적으로 봐야하는 것이다.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이런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해..

개인적으로 뽑은 <범죄와의 전쟁> 명장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뽑은 <범죄와의 전쟁> 명장면 영화 《범죄와의 전쟁》은 자기의 가문 사람들의 힘을 이용하고 건달인 최형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갔던 인간 최익현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

시카리오 : 데이 오브 솔다도 리뷰(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망작의 스멜이 나는 영화 전작의 흥행에 힘입어 제작된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솔다도(Soldado)란 스페인어로 군인이라는 뜻. 제목을 영어로 바꾼다면, 데이 오브 솔져 정도 되겠다. 직역하면 군인의 날 정..

[그것이 알고싶다] 살인범의 걸음걸이 [내부링크]

살인범의 걸음걸이 2015년 4월 23일 대구 금호강 둔치. 하천 둔치 산책로에서 20여 미터 떨어진 으슥한 곳에서 피해자가 변사체로 발견된다. 사체는 머리부분만 훼손이 되어있어서 살인사건으로 ..

[그것이 알고싶다] 누가 육영수를 쏘았는가? [내부링크]

누가 육영수를 쏘았는가? 1974년 8월 15일 광복절 경축 행사장. 행사에 참석한 박정희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 여러 발의 총성이 행사장에서 울렸고, 현장에서 체포된 저격범 문세광. 풀리지 않는 그 날의 유..

그것이 알고싶다 [사주팔자 편] [내부링크]

인간의 운명을 점치는 사주팔자 어디까지 믿어야 하는가? 인생을 집이라 비유할 때 집을 짓는 네 개의 기둥을 사주(四柱)라 합니다. 사주는 태어난 생년월일시입니다. 만세력이라는 것을 찾아보면 십간십이..

X JAPAN 소개 [ 일본 비쥬얼 락 메탈 밴드 ] [내부링크]

X JAPAN 소개 [ 일본 비쥬얼 락 메탈 밴드 ] 1982년 일본 치바현에서 결성되었고 1997년을 끝으로 해산하였다. X라는 이름은 요시키가 지었는데, 당시 밴드명이 생각나지 않아 무심코 X라고 기입했다고..

유한책임회사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파랑스머프입니다. 제가 최근에 블리자드 게임 결제를 하면서 블리자드 코리아가 유한회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유한회사란 도대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져서 그 뜻에 대해서 알..

중국산 저가 샌들 착용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내부링크]

중국산 저가 샌들 착용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장마철을 맞아 중국 쇼핑몰인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해 아쿠아 샌들을 구매했다. 평도 괜찮고, 구매횟수도 꽤 있는 제품이었다. 신발 구매 후에, 사이즈 미스..

[영화] 박수건달(2013) 리뷰, 박신양 주연 [내부링크]

영화 박수건달 리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박신양 주연의 영화 《박수건달》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줄거리 조직의 2인자(?)인 건달 박광호. 그는 어느 누구보다 남자답고 용맹한 조직의 거물 중..

아리조나 그린티,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수 [내부링크]

장마가 지나면 날이 무더워지는데요, 물론 장마인 지금도 날은 후덥지근 하긴 합니다만..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시원한 음료가 땡기는 요즘입니다. 최근에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보다가 미국에서 0.99달러로 판..

(일드) 기린이 온다 14화 <쇼토쿠지 회견>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14화 <쇼토쿠지 회견> 1553년 4월.  드디어 사위의 얼굴을 보게 되는(?) 사이토 도산. 전란의 시대에 정략으로 맺어진 장인-사위의 사이였기에 크게 이상할 것은 없어보입니다. 13화에서 사이토 토시..

그것이 알고 싶다 [희대의 탈옥수 신창원] [내부링크]

1999년, 탈옥 908일 만에 신창원이 붙잡힌다. 희대의 탈옥수 신창원의 2년 6개월의 탈주기. 부산 교도소는 감시가 삼엄해서 교도소가 생긴 이래 탈옥이 단 한건도 없었는데 감시망을 뚫고 신창원이 달아난다. 그..

랜케이블 구입후기 및 공유기 연결시 인터넷 속도저하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랜케이블이 필요해서 컴샷이라는 사이트에서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이름은 NET Mate CAT.5E UTP Direct Cable 입니다. 이 케이블을 선택한 이유는 요즘 나오는 컨넥터 모양이 맘에 들지 않아서 인데요,..

하루 1000명이 방문할 때 수익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방문자수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궁금해한다. 방문자수가 많으면 수익이 높아지겠지라고 막연히 생각하기도 한다. 이것은 내 블로그가 더 많이 노출되기를 바라는 이유이기도 하다. 애드센스..

그것이 알고싶다 [약촌 오거리 살인사건] [내부링크]

2000년 XX월 XX일에 익산에서 40대 택시기사가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사건 발생 이후 전북 익산에 살던 임모씨는 자신의 친구인 김씨와 그가 가지고 있었던 칼에 대한 이야기를 떠벌리고 다녔다. 그런데 며칠 후,..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개봉 소식(2020. 08. 05) [내부링크]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개봉 소식(2020. 08. 05) 신세계 이후 오랜만에 황정민과 이정재가 합쳤습니다. 햇수로 7년만인데요, 그 때와는 다르게 영화의 장르는 하드보일드 추격액션입니다. 한 편, 영..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You cannot control what you cannot measure" 잴 수 없는 것을 컨트롤 할 수는 없다.  유명한 경영학자인 Peter drucker(피터 드러커)의 말이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사이트에 하루에 몇 명이 방문을 하..

그것이 알고싶다 "중고거래 사기꾼, 그 놈" 편을 보고 [내부링크]

올해 초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중고거래 사기꾼"에 대한 내용을 다룬 적이 있었죠. 내용은 전문중고사기범인 "그 놈"(피해당한 사람들의 심경을 대변한 듯..)에 대한 추적 및 중고사기 수법에 대한 것이었..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정지훈, 임수정 주연) [내부링크]

감독 : 박찬욱 주연 : 정지훈(가수 비), 임수정 2006년에 개봉한 박찬욱 연출, 정지훈, 임수정 주연의 한국 영화. # 엉뚱한 상상과 공상이 가득한 신세계 정신병원. 이곳에 형광등을 꾸짖고 자판기를 걱정하며 자..

알리 익스프레스 아쿠아슈즈 도착 (40일간의 기다림) [내부링크]

알리 익스프레스 물건 도착 (40일간의 기다림) 드디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아쿠아 슈즈가 도착을 했습니다. 여름에 비 많이 올 때 신으려고 주문했는데, 보통 주문한 물품은 20일 전후로 도착하곤 했..

[미드]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시즌1 <1화> 감상 [내부링크]

Breakig Bad Break bad ; 미국 남서부에서 사용되는 속어로 규약에 도전하거나 법의 가장자리를 빙 둘러가며 규칙에 반항하다라는 뜻. 평범한 화학 교사 월터 화이트. 물론 노벨상을 탈 정도로 재능을 보유하..

애니메이션 알라딘(1992) 리뷰 [내부링크]

알라딘(Aladdin), 1992, DISNEY 아라비안 나이트, 즉 천일야화 중의 한 편인 알라딘을 소재로 디즈니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지니역에 미국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성우를 맡은 것으로 유명하며 황홀함을 선사하는..

모스넷 모기 기피제, 모기 벌레 물렸을 때 가려움증 해결 [내부링크]

어느 날 모기가 집 안에 들어와 자는 내내 괴롭힌 적이 있었는데요, 잘 잡히지도 않고 모기를 잡느라 진을 뺐습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모기 기피제를 사기로 했습니다. 그렇다고 에프킬라나 모기향을 피울 정도..

사잔 올스타즈 : 쓰나미(TUNAMI) / 브이원(강현수) 번안곡 [내부링크]

사잔올스타즈 (Southern All Stars) 멤버 : 쿠와타 케이스케(보컬, 기타)         세키구치 가즈유키 (베이스)         마쓰다 히로시 (드럼)         하라 유코 (키보드)  ..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출시 소식[2020. 08. 07] [내부링크]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출시  소식[2020. 08. 07] 블리자드 보드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 소식이 나왔습니다. 확장팩 이름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입니다. 출시일은 2020년 8월 7일. 마법 아카데미가 주..

아이폰SE2는 과연 쓸만한가? [내부링크]

 2020년 5월에 애플의 보급형 핸드폰인 아이폰SE2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애플 유저들은 물론이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애플의 아이폰SE2가 어떤 사람들에게 좋은 핸드폰이 될지에..

핸드폰 번호이동/기기변경 요금제표 보는 법 [내부링크]

핸드폰 번호이동/기기변경 요금제표 보는 법 인터넷으로 핸드폰 번호이동을 할 때, 복잡한 요금제 표 때문에 머리가 아프신가요? 오늘은 요금제표를 보면서 핸드폰 번호이동시이나 기기변경시에 업체가 제공하는..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모바일 앱) [내부링크]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모바일 앱) 오늘은 옥션 중고장터 앱을 이용해서 물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고 열기를 누릅니다.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

(일드) 기린이 온다 13화 <키쵸의 계략>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13화 <키쵸의 계략> 1553년 봄 스루가의 이마가와군은 미카와로 향합니다. 오다 노부히데의 죽음을 틈타 오와리를 침공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스루가로 향하던 의사 도안과 제자 코마는 미카와-..

[인물소개]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의 타타역, 폴리나 게이탠(Paulina Gaitán) [내부링크]

Paulina Gaitán Ruíz, 나르코스의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아내 역의 폴리나 게이탠 # 악명높은 마약테러범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부인으로 나온 배우죠. 키가 작은 편이어서 보는 내내 아담한 느낌을 주고 귀여운..

설문조사 앱 [엠브레인] 소개 [내부링크]

길거리에 지나가다 보면, 종종 설문조사를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밖에서 설문조사에 응하기는 어려운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휴대폰에서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설..

[영화] 최종병기 활 리뷰 [내부링크]

감독 : 김한민 주요 배우 : 박해일, 류승룡, 문채원, 김무열 소개 역적의 자손이자 조선 최고의 신궁(神弓) 남이. 유일한 피붙이인 누이 자인의 행복만을 바라며 살아간다. 어렵사리 맞이한 자인의..

[책 소개] 다시는 중국인으로 태어나지 않겠다 [내부링크]

` 공중도덕이 실종된 사회. 높은 데 있는 사람은 대중을 노예로 여기고 그들의 하루 월급이 대중의 한 달 월급과 같다. 중국에서 공중도덕을 논한다는 것은 사람이 절망에 빠져 앞 다투어 빌딩에서 뛰어내리고 분..

연상호 감독 신작 영화 [반도] [내부링크]

연상호 감독 신작 영화 [반도] 연상호 감독의 신작 <반도>는 부산행 사건이후로 폐허가 된 한반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 <반도>는 <부산행> - <서울역>(애니메이션) 에 이은 연상호식 좀비물 트릴로..

[앱(App)] 스쿨존 우회앱 아틀란 소개 [내부링크]

쿨존 우회 앱 아틀란 (민식이법) 민식이법 시행이후로 어린이보호구역에 진입하기가 꺼려지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제도의 불합리한 점을 앱 사용으로 보완하려는 움직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법안에 맞..

배우 정우성은 연기를 정말 못하는걸까? [내부링크]

정우성. 단순히 트렌드에 맞춰 이쁘장한 분위기의 아이돌의 외모가 아닌 선이 굵고 중후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는 정석 미남배우이다. 훤칠한 키와 굵은 T존, 그리고 젠틀한 성격이 함께 어우러져 그의 실물의 분위..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멕시코 편 시즌1 <1화> 감상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멕시코 편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 시즌1에서 시즌3까지는 일명 카르텔로 불리는 마약밀매업자 그룹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이 카르텔들은 모두 콜롬비아인들로 이루어진 조직이었..

티스토리 2개 이상 운영 시 애드센스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두 개 이상 운영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애드센스 하나는 승인받았는데, 다른 티스토리에도 광고를 넣고 싶으시다면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하나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내부링크]

정보화시대라는 말을 다들 들어보셨나요? 정보의 바다에서 내가 필요한 정보를 잘 찾아야 합니다. 정보라는 단어는 이제 빅데이터로 바뀌어 우리의 삶에 더더욱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사이트 등록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수익성을 보고 운영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검색노출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오늘은 자신의 사이트,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 노출되도록 하기 위한 방편으로 네이버 노출에 관련된 등록절차에..

달걀을 세운 사나이 - 콜럼버스 [내부링크]

달걀을 세운 사나이 - 콜럼버스 지구는 둥글다는 것에 대한 확신으로 서쪽으로만 가면 동양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 콜럼버스는 유럽대륙에서 서쪽을 향해 항해를 시작하고 마침내 아메리카의 바하마 제도의..

[영화] 펄프 픽션 (쿠엔틴 타란티노) 리뷰 [내부링크]

펄프 픽션 (Pulp Fiction) ; 싸구려 통속 소설 영화에서 인물이 대화를 나누는 장면은 보통 주인공들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펄프픽션의 첫 장면은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있다. 어느 까페에서 남녀..

나르코스 출연진 소개 (DEA 요원 하비에르 페냐 역 ; 페드로 파스칼) [내부링크]

나르코스 출연진 소개 (DEA 요원 하비에르 페냐 역 ; 페드로 파스칼) #  왕좌의 게임으로 유명한 배우죠. 호세 페드로 파스칼이라는 칠레출신 미국배우입니다. 연기가 뛰어난 배우라 극의 몰입감을 주는 배우죠...

유튜브에서 옛날 예능 보는 재미에 빠지다. [내부링크]

장수 개그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등장 1990년대 말, 전국의 안방을 들썩이게 했던 개그콘서트라는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개그콘서트는 기존 코미디의 방식을 버린 파격적인 포맷(대학로의 공연을 그대로 옮겨옴..

배우 유해진에 대하여 [내부링크]

유해진 대한민국의 대표 명품 조연 배우다. 다양한 역할을 무리 없이 소화가 가능한 절륜한 연기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내에서는 주로 구수한 입담과 재치를 선보임과 동시에 깐죽거리는 캐릭터로 많이 출연한다...

[앱(App)] 생활서비스 앱 애니맨 소개 (가구설치, 심부름) [내부링크]

생활서비스 앱 애니맨 , 해주세요, 심부름 급하게 심부름, 청소, 힘쓸일 있을 때 주변사람에게 부탁하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쓸 수 있는 앱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심부름 앱, 애니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일단..

저작권의 종류 (저작인격권 / 저작재산권) [내부링크]

저작권의 종류 (저작인격권 / 저작재산권) 저작권 침해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저작권의 의미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오늘은 저작권의 종류에 그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저작물이란? 인간..

[Today's MUSIC] 한스짐머 - 캐리비안의 해적 OST [내부링크]

[Today's MUSIC] 한스짐머 - 캐리비안의 해적 OST              

[Today's MUSIC] Scorpions - Holiday [내부링크]

[Today's MUSIC] Scorpions - Holiday 스콜피언스 스콜피언스(Scorpions)는 독일의 하드 록 밴드이다. 초기에는 프로그레시브 록에 가까운 하드 록을 했으나 1979년 작품 Lovedrive를 기점으로 팝 메탈 성향의..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리뷰 [내부링크]

거짓말보다 더한 한 남자의 이야기. 주인공 프랭크는 형사 칼 핸래티의 입장에서 볼 때 상당히 얄미운 인물이다. 이건 필자도 마찬가지이다. 뭔가 능글능글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가 프랭크라는 인물을..

[영화] 대부(The Godfather, 1972) 리뷰 [내부링크]

[영화] 대부, The Godfather 거대범죄 조직의 핵심인 돈 꼴리오네의 가문의 행보를 담은 영화 갓파더(The Godfather : 대부) (이탈리아에서는 대부(Godfather)의 의미가 특별하다고 한다. 자신을 낳아준 친부모 만..

[Today's MUSIC] Queen - We Are The Champions [내부링크]

Queen(퀸) 영국의 록밴드. 프로그레시브 록, 글램 록, 하드 록,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록 음악을 구현하며 록 음악과 대중음악의 발전에 기여했다. 1970년대에서 1980년대를 거쳐 1990년대 중반까지 풍미한 전설..

[Today's MUSIC] Queen - I Was Born To Love You [내부링크]

[Today's MUSIC] Queen - I Was Born To Love You Queen(퀸) 영국의 록밴드. 프로그레시브 록, 글램 록, 하드 록,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록 음악을 구현하며 록 음악과 대중음악의 발전에 기여했다. 19..

영화 <방자전, 2010> 리뷰 [내부링크]

영화 <방자전, 2010> 리뷰 감독 : 김대우 주연 : 故 김주혁, 류승범, 조여정 감상 이몽룡의 하인인 방자가 춘향이와 눈이 맞는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방자전은 춘향전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영화라고 하겠..

[Today's MUSIC] Elton John - Blues Never Fade Away [내부링크]

[Today's MUSIC] Elton John - Blues Never Fade Away 2020/07/01 - [etc.] - [인물] '팝의 제왕' 엘튼 존(Elton John) 소개

[중고나라] 안전거래로 물건 판매하기 [내부링크]

[중고나라] 안전거래로 물건 판매하기 ; 판매 과정 오늘은 중고나라 네이버 까페 기준으로 안전거래 절차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선입금 거래보다 안전한 거래방식이어서 요즘 많이들 사용..

[Today's MUSIC] Elton John & Leon Russell - Mandalay Again [내부링크]

Elton John & Leon Russell - Mandalay Again 2020/07/01 - [etc.] - [인물] '팝의 제왕' 엘튼 존(Elton John) 소개

[미드] 워킹 데드 시즌1 < 문명사회가 붕괴된 이후의 모습 > [내부링크]

[미드] 워킹 데드 시즌1 / 문명사회가 붕괴된 이후의 모습 좀비영화이기 때문에 이 드라마가 재밌다고는 해도 보고 싶은 마음은 없었던 드라마 워킹 데드. 프리즌 브레이크의 이쁜 여주 새라 탠크레디가 주연으로..

[음악] ELTON JOHN(엘튼 존) 앨범 THE UNION 소개 [내부링크]

《The Union》은 싱어송라이터인 엘튼 존과 리언 러셀의 협업 스튜디오 음반으로, 2010년 10월 19일 미국에서, 그리고 10월 25일에 영국에서 발매되었다. 이번 음반은 1993년 《Duets》에 이어 존의 두 번째 협업..

[인물] '팝의 제왕' 엘튼 존(Elton John) 소개 [내부링크]

엘튼 허큘리스 존 경(Sir Elton Hercules John, CH, CBE)은 영국의 가수/작곡가, 피아니스트, 프로듀서, 사회운동가, 사업가, 기획자, 라디오 진행자, 왓포드 FC 前 회장 / 現 명예 회장이자 종신 명예 회장이다...

프리즌 브레이크 주연 배우 소개 (새라 탠크레디 역 : 새라 웨인 캘리스Sarah Wayne Callies) [내부링크]

#  프리즌 브레이크의 여주. 새라 웨인 캘리스입니다. 공교롭게도 드라마 속 이름과 실제 이름이 같네요. 프리즌 브레이크에서는 연인인 마이클 스코필드와 전 시즌에 걸쳐서 함께 하는 인물이에요. 주지사의 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CL)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인터넷 창작물에 자주 나타나는 저작권 CC 표시는 무엇일까? 이전에 여러번 저작권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창착물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을 표시하는 CC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리에이티브 커먼..

베젤이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베젤 요즘 스마트폰이나 LCD/LED TV가 보편화 되면서 베젤이란 단어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젤이란 단어는 액정이 우리 생활에 흔히 쓰이기 전에는 거의 쓰이지 않던 말로, 듣는 이의 입장에서는 베젤이 대체..

영화 <시동> 발랄한 재미 [내부링크]

감독 : 최정열 주연 : 마동석, 박정민 제작 : (주)외유내강 웹툰 원작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매우 밝고 발랄하다. 기분을 유쾌하게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영화이다. 내용 택일이는 지긋지긋한 엄마의 잔소리가 싫..

모던 PC란? 윈도우10 노트북 선택 기준 세 가지 [내부링크]

모던 PC란? 윈도우10 노트북 선택 기준 세 가지 모던 PC란? MS(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부를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모던 PC의 기준 1. 디자인  카페, 도..

Viewer Discretion is advised 문구의 의미 [내부링크]

Viewer Discretion is advised 미드를 보다보면 드라마 시작부분에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올 때가 있어요. 저같은 시청자들은 사실 이런 문구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자막이 있으니까! 믿는 구석이 있으니까. (언..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재개봉, 리뷰 [내부링크]

패왕별희(1993) 리뷰 : 장국영                 감독 : 첸 카이거 주연 : 장국영, 공리, 장풍의 개봉 : 1993. 12. 24 재개봉 : 2017. 03. 30         2020. 05. 01 어렸을 때부터 함께 경극..

컴퓨터가 느려졌다!? (토렌트를 끄자) [내부링크]

컴퓨터가 느려졌다!? (토렌트를 끄자) 며칠 사이에 저도 모르는 컴퓨터의 느림현상이 일어났어요. 도무지 원인을 알 수 없었어요. 더워진 날씨탓에 노트북의 발열이 원인인가 싶어 안쓰고 있던 노트북 쿨러까..

영화 <고지전, 2011> 소개 [내부링크]

줄거리 1953년 2월, 휴전협상이 난항을 거듭하는 가운데 교착전이 한창인 동부전선 최전방 애록고지에서 전사한 중대장의 시신에서 아군의 총알이 발견된다. 상부에서는 이번 사건을 적과의 내통과 관련되어 있다..

(일드) 기린이 온다 12화 <쥬우베의 아내>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12화 <쥬우베의 아내> 츠마기에 갔다가 아케치성으로 돌아오려고 하는 아케치 쥬우베와 히로코가 만난다. 둘 사이의 묘한 기류가 있는 가운데, 쥬우베는 히로코에게 결혼해 줄 것을 부탁한다. 한..

네이버 KEEP 이용해서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네이버 KEEP 이용해서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받기 전에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우연히 네이버 KEEP을 사용해보고 괜찮다 싶어 네이버 KEEP의 간단한 이용법을 소개해볼까 합..

마이 신한포인트 현금 전환방법 (ShinHan Card) [내부링크]

마이 신한포인트 현금 전환방법 공유! 오늘은 신한카드 마일리지인 마이 신한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신한카드 앱 → 혜택 → 포인트전환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현금..

스토리가 중요할까? 플레이가 중요할까? 흥미로운 게임 개발사(史) [내부링크]

미국 유명 게임 개발자 존 카맥과 존 로메로의 게임개발 이야기 3D 컴퓨터 게임의 시초 둠의 개발사 ID 소프트웨어의 두 개발자에 대한 스토리. 전형적인 미국 너드인 존 카맥 그리고 전형적인 미국 인싸 존 로메..

영화 진주만 (Pearl Harbor) 소개 [스포일러] [내부링크]

※ 스포일러 주의 영화 진주만 (Pearl Harbor) 소개 / 전쟁이 만들어낸 사랑과 우정의 비극 비쥬얼적으로 큰 만족을 선사한 영화 <진주만> 리뷰시작합니다. 미국의 어느 한 농가. 장래 조종사가 될 두 아이가 프..

게임 심의에 대한 정치권의 입장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 인터뷰 내용) [내부링크]

게임 심의에 대한 정치권의 입장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 인터뷰 내용) "한국 지역에서 많은 게임이 내려가거나 지역락에 걸릴 수도 있다." 해외 스팀 게임의 등급 분류를 돕고 있는 국내 유통사 바다게임즈의 대..

추억속으로 사라지다. 노량진 정인 오락실 [김성회의 G식백과 ] [내부링크]

추억속으로 사라지다. 노량진 정인 오락실 [김성회의 G식백과 ] 오락실 게임을 좋아하거나 혹은 스트리트 파이터 매니아라면 익히들 아시는 노량진의 정인 오락실. 얼마 전, 마지막 셔터 문을 내리고 오락..

배트맨 비긴즈 재개봉 소식 및 영화소개 [내부링크]

배트맨 비긴즈 재개봉 소식 및 영화소개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 크리스찬 베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크리스찬 베일 주연의 <배트맨 트릴로지의 그 시작편>인 배트맨 비긴즈가 6월 24일에 개봉하였습니..

당신의 유튜브가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당신의 유튜브가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이유 바야흐로 유튜브의 시대가 도래했다. 많은 초등학생들의 꿈이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라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신기루를 쫓듯 유튜브 컨텐츠를 만..

비밀숲2 방송 기념[ 비밀숲 시즌1] 24시간 스트리밍중(YouTub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현재 유튜브 TVN채널에서 비밀의 숲 시즌1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고 있습니다. 올 8월에 방영시작되는 비밀의 숲 시즌2를 앞두고 TVN에서 기획한 서비스입니다. 시즌2에는 조승..

재심 제작진이 다시 모여 만든 영화 <결백> [내부링크]

실제로 있었던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 사건을 다룬 영화 <결백>입니다. 원래 개봉은 3월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미루어져 올해 6월 10일에야 개봉했습니다. 줄거리 “대천의 장례식장에서 농약 막걸리..

배우 조승우에 대하여 [내부링크]

조승우 대한민국의 배우. 그는 대학생 때 약 1,000: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2000년 개봉한 영화 《춘향뎐》의 주연으로 발탁되어 배우 데뷔작으로 칸 영화제에 참석하였고, 2002년 영화 《후아유》에서 청춘 스..

아이폰의 장점 (merit of Iphone) [내부링크]

아이폰의 장점 (merit of iphone)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네이버 KEEP에 올리면서 아이폰이 사용이 참 간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조작이 직관적이라는게 아이폰의 장점이라고 할 수..

[벨킨] USB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 (튼튼한 케이블) [내부링크]

벨킨 케이블, 끊어지지 않는 단단함 안정성. 그 매력에 빠져봅시다.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다 보면 충전기를 꼽았을 때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보게 됩니다. 케이블을 교체해야 된다는 것인데요,..

영화 전우치(2009)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전우치 전우치는.. 소설의 주인공인 전우치의 모델은 조선 중종 때의 실존 인물인 전우치이다. 어우야담등의 야담집에 그의 기행이 실려 있다. 도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는 중종 치세 초반에 미관말직을 지..

영화 헤드윅 [Hedwig and the Angry Inch] 소개 [내부링크]

개요 완벽한 성전환에 실패한 트랜스젠더 로커 '헤드윅'과 밴드메이트들을 주인공으로 한 콘서트 형식의 뮤지컬. 존 카메론 미첼, 스티븐 트래스크, 미리암 쇼어 주연. 스티븐 트래스크 음악. 첫 데뷔는 1994년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해지 [ 아이폰에서 가입하면 손해(?) ]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해지 필자는 유튜브를 즐겨 이용한다. 채널을 운영하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볼거리와 정보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 중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없이 영상을 볼 수 있을 뿐..

영화 웰컴투 동막골(2005)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때는 6.25 전쟁 중. 강원도 산골에 있는 마을인 동막골에 북한 인민군 셋이 들어온다. 우연히 국군 두 명도 같은 마을로 들어오게 되는데, 그뿐이 아니었다. 추락한 비행기에서 탈출한 미군 조종사는 마을 사람들..

영화 수상한 고객들(2011) 리뷰 [스포일러] [내부링크]

전직 프로야구 선수 병우(류승범 분)는 보험회사를 다니며 보험왕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었다. 거기에 더해 최근에는 자산관리회사에 스카웃이 되고, 순풍에 돛단듯 나아가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면서 새로..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11화> 쇼군의 눈물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11화 <쇼군의 눈물> 오다 노부히로(노부히데의 子)와 다케치요의 인질교환은 결국 이루어졌다. 오다 노부히데는 아직까지 자식들의 힘을 믿지 못하고 이마가와의 공격에 대한 불안감을 떨쳐버리..

여름철 필수품(?) 부채(Folding Fan)의 역사에 대하여 [내부링크]

부채란? 좌우로 휘둘러 바람을 일으키기 위한 도구로. 사람에게 부치거나 불을 일으킬 때 사용합니다. 부채의 역사 둥글부채는 고대 중국에서 선(扇)이라는 형태로 존재했습니다. 접부채의 경우에는 고려시대에 한..

영화 <재심> 한 소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다룬 영화 [스포일러] [내부링크]

영화 <재심>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2015년에 방송했던 사건이죠. 「약촌 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을 다룬 영화 <재심>입니다. 때는 2000년 8월 10일. 전라북도 익산 영등동(현재 행정구역)의 약촌 오거리..

내가 뽑은 [왕의 남자] 하이라이트 장면 [내부링크]

[왕의 남자] 명장면 <왕의 남자> 리뷰를 쓰면서 넷플릭스에 올라온 영화 <왕의 남자>를 한 번 쭉 보다가 정말 잘 만들었다 생각하는 장면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꼽는 명장면이기 때문에 공..

영화 <왕의 남자, 2005> 소개 [스포일러] [내부링크]

이준익 감독의 천만 관객 동원 흥행작 왕의 남자 2003년에 나온 황산벌에 이어 흥행에 성공한 작품입니다. 황산벌이 독특한 설정과 코믹함으로 중박을 쳤다면, 왕의 남자는 그야말로 입소문으로 대박난 천만 영화..

잇쇼니 오사케 노무까 [일본 헌팅 한국남자들] [내부링크]

잇쇼니 오사케 노무까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一緒にお酒飲むか? 같이 술마실래? 이 말은 오사카 등지에서 일본인 여성을 상대로 무분별하게 헌팅을 일삼는 일부 한국 남성들을 인터넷에서 비꼴 때 쓰..

티스토리 예약글 활용하기 [내부링크]

 1일 1포스팅을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한데, 1일 1포스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예약글 사용입니다. 예약글은 언제라도 작성할 수 있고, 예약시점도 자기 마음대로 정할 수 있어서 1일..

저작권은 언제까지 보호되나? [내부링크]

저작권은 언제까지 보호되나? 저작권은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으로 나뉘는데, 저작인격권은 저작자의 일신에 전속하므로 타인에게 양도 또는 상속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작자가 사망(법인 등 단체의 경우에..

영화 범죄의 재구성(2004) 리뷰 [스포일러] [내부링크]

※ 스포일러 주의 서점에서 책을 정리하고 있던 최창호에게 형사 두 사람이 찾아온다. 그의 동생의 죽음을 알리기 위해서다. 그가 경찰서에 참고인 조사를 받으러 가보니 서인경이라는 여자가 참고인 조사를 받고..

드라마 쩐의 전쟁(2007) 소개 [내부링크]

드라마 쩐의 전쟁(2007) 소개 개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되어 화제를 모았던 SBS 수목 드라마 KBS 태양의 후예, MBC 해를 품은 달와 더불어 각 방송사별 마지막으로 평균시청률 30%를 넘긴 주중 드라마..

(일본드라마) 풍림화산 소개 및 감상평 [내부링크]

[일드] 풍림화산 리뷰 일본 전국 시대 무사인 야마모토 간스케의 일생을 그린 드라마. 당시 일본 곳곳을 떠도는 낭인이었던 야마모토 간스케가 다케다 신겐의 부하(참모)가 되어 군사 및 외교면에서 다양한 활..

배우 백윤식 소개 (타짜, 범죄의 재구성, 싸움의 기술) [내부링크]

백윤식(白潤植) 한국의 원로 배우. 주로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을 맡는 일반적인 중견배우들과 달리, 아버지 역할보다는 캐릭터가 살아 있는 스승이나 조언자, 은둔 고수 혹은 주인공을 성장시키는 악역 비스무..

영화소개 <소림축구, 2001> [내부링크]

2001년 개봉한 홍콩의 코미디 배우 겸 감독인 주성치 감독이 연출 및 주연을 맡은 코미디 영화. 홍콩 영화라지만 실제 제작은 중국 상하이에서 이루어졌다. 심지어 설정상의 배경도 아예 중국으로 잡은 것인지 등..

나르코스 시즌3 출연진 소개 (힐베르토 로스리게스 역, 데미안 알카자) [내부링크]

데미안 알카자 (Damián Alcázar ) 나르코스 시즌3의 주요 인물 중 하나이죠. 칼리 카르텔의 수장 역할을 맡은 데미안 알카자입니다. 칼리 카스텔의 인물들은 시즌1부터 꾸준히 나오다가 시즌3에서는 본격적으로..

[음악] Old and Wise , Alan Parsons Project (비열한 거리 OST) [내부링크]

Old and Wise , Alan Parsons Project (비열한 거리 OST) 앨런 파슨스 프로젝트. 1976년 앨런 파슨스와 에릭 울프슨이 결성한 영국 프로그래시프 록 그룹이다. 올드 앤 와이즈(Old and Wise)는 앨런 파슨스 프로..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10화> 홀로남은 어린주군 [내부링크]

교토의 거리에서 축제가 열리고 코마를 어렸을 때부터 키워준 다유라는 여자가 찾아옵니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코마는 어릴적 도라지 문양 옷을 입은 사람에게 구해졌다고 합니다. 그것은 아케치 집안의 문양입..

SNS를 통한 저작물 공유 [내부링크]

SNS를 통한 저작물 공유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회관계망 서비스)는 pc나 모바일을 통한 이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콘텐츠 공유 서비스를 뜻합니다. 이러한 SNS는 정보통신의 발달과, 스마트..

[음악] 일본 대하 드라마 료마전 OST [내부링크]

2010년에 방영되었던..일본 대하 드라마 료마전 일본의 현대식 해군 창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인 '사카모토 료마'의 전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국내에는 소설 '료마가 간다'로 잘 알려져 있죠. 음악은 전체..

저작권은 언제 발생할까요? [내부링크]

저작권은 언제 발생할까요? 특허를 등록한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작권도 특허처럼 등록해야 발생하는 권리일까요? 지금부터 저작권이 언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프리즌 브레이크 출연진 소개 <알렉산더 머혼 역, 윌리엄 피츠너> [내부링크]

윌리엄 피츠너(William Edward Fichtner Jr.) 윌리엄 에드워드 피츠너 주니어 (1956년 11월 27일생)는 미국 배우이다. 피츠너는 다수의 영화와 티비 시리즈 그리고 비디오 게임에 출연했다. 그는 인베이젼(TV)에서..

나르코스 시즌 1,2 배우 소개(파블로 에스코바르 역, 와그너 모라) [내부링크]

나르코스 시즌 1,2 배우 소개(파블로 에스코바르 역, 와그너 모라) 와그너 모라(Wagner Moura) 본명  Wagner Maniçoba de Moura 출생 1976년 6월 27일 (43세) / 바이아주, 로델라스 국적 브라질 직업  배우  ..

영화 [쿵푸허슬]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코믹영화의 대가이죠. 바로 주성치의 영화 쿵푸허슬입니다. 영화의 배경은 1940년대 중국 상하이의 가난한 마을 돼지촌인데요, 빼앗길만한 것도 없이 가난한 사람들이 모여사..

[음악] 만화 슬램덩크 삽입곡 / OST [내부링크]

※ OST 링크는 글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던 이노우에 다케히코(井上雄彦)의 농구 만화. 1990년 주간 소년점프 42호로 연재 시작 1996년 27호로 연재 종료.  개인적으로 슬램..

번인 현상은 왜 생기는가? [내부링크]

번인현상(Burn-in)이란? 디스플레이의 화소가 타버려서 누렇게 되거나 영구적인 잔상이 남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면보호기는 이런 번인 현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번인현상의 원인은?  형광체 기반 전자..

[미드] 블랙리스트 시즌1 <1화> 감상 [내부링크]

[미드] 블랙리스트 첫 회 감상 내용 어느 날 래딩턴이라는 FBI 지명 수배자가 갑자기 자수를 합니다.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들을 이야기하면서 엘리자베스 킨이라는 사람과만 대면하기를 요청하는데요..

나르코스 시즌2 [Narcos Season2] < 내가 뽑은 명장면(1) >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꼽은 나르코스 시즌2 명장면(1), Best Scene ! 개인적으로 뽑은 나르코스 시즌1 명장면은 시즌2 1화의 기습씬입니다. 자기에게 방해가 되는 사람은 가차없이 죽여버리는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잔혹함을..

엘지 유플러스(LG U+) 모바일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엘지 유플러스(LG U+) 모바일 해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제가 최근에 엘지 유플러스 모바일 회선을 해지하였습니다. 선택약정 할인반환금때문에 한동안 해지를 하지 못하다가 약정이 이..

유튜브 영상 저작권에 대해서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의 저작권 유튜버들이 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하기 전에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이 저작권입니다. 유튜버들은 영상을 제작하여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는 것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할수 있습니다...

프리즌 브레이크 출연진 소개 <티어도어 백월 역, 로버트 네퍼>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출연진 소개 <티어도어 백월 役, 로버트 네퍼)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악역 티어도어 백월을 연기한 배우이죠. 로버트 네퍼(Robert Knepper)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로버트 라일 네퍼(19..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9화> 노부나가의 실패 [내부링크]

기린이 온다 - 9화 - 노부나가의 실패 히로타다(다케치요의 父)는 한 무리의 기습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다. 배후에는 오다 노부나가가 있었다.  토시마사의 딸인 키쵸는 오다 노부히데와 그의 아내에게 문안을..

나르코스 시즌1 < 내가 뽑은 명장면 > [내부링크]

나르코스 시즌1 < 내가 뽑은 명장면 > 콜롬비아 정부와 협상한 끝에, 자기가 설계한 감옥에 들어간 파블로 에스코바르. 그 곳은 라 까떼드랄이라 불리는 곳이었는데, 이름만 감옥이었을 뿐 사실상 파블로 개인..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리뷰(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법과 정의를 중시하는 어느 한 FBI 요원의 시선에서 멕시코 마약 카르텔 소탕 작전을 바라본 영화. 우연인지 몰라도 드라마 나르코스의 방영시기와 같은 해(그것도 거의 같은 시기)에 개봉한 영화이다. 왜 우연이..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는 스코필드가 새라의 복수를 꿈꾸며 끝나는데요, 시즌4 에서 마이클 스코필..

라스트 킹덤 들여다보기 [알프레드 대왕에 대하여] [내부링크]

Destiny is all. 베밴버그의 영주의 아들로 태어나 데인족의 손에서 자란 우트레드는 잉글랜드를 위해서 싸우는 전사가 되어간다. 시즌3까지의 우트레드의 행보는 웨섹스의 왕인 알프레드를 도와 장차 잉글랜드라..

프리즌 브레이크 주요 배우 소개(웬트워스 밀러/도미닉 퍼셀)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주요 배우 소개 이번 시간에는 프리즌 브레이크에 출연했던 배우들 중에서 주인공인 마이클 스코필드 役의 웬트워스 밀러와 그의 형인 링컨 버로우스 역할을 맡았던 도미닉 퍼셀에 대해서에 대해..

MBC 라디오 스타(RadioStar) 이승철편(20080109) [내부링크]

MBC 라디오 스타(RadioStar) 이승철편(20080109) ※ 해당영상링크는 글 하단에 게재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8년 1월 9일 MBC 라디오스타 75회 방영분입니다 이승철 씨가 출연했던 회차입니다. 출..

영화 <아저씨, 2010> 소개 [내부링크]

아저씨 (2010) The Man from Nowhere / 2011년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작품상 수상작 감독 이정범 각본 이정범 출연 원빈, 김새론, 김희원, 김성오, 김태훈 등 장르 액션, 범죄 개봉일 2010년 8월 4일 총 관객수..

MBC 라디오 스타(RadioStar) 룰라(이상민,김지현,채리나,고영욱)편(20090624/0701) [내부링크]

MBC 라디오 스타(RadioStar) 룰라(이상민,김지현,채리나,고영욱)편(20090624/0701) ※ 해당영상링크는 글 하단에 게재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 6월 24일 MBC 라디오스타 143,144회 방영분입니..

(일본드라마) 군사 칸베에 리뷰 [내부링크]

일본은 임진왜란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나? 일본 전국시대를 다룬 드라마 군사 칸베에. 이 드라마를 통해서 한국에서 보는 임진왜란과 일본에서 보는 임진왜란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일..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리뷰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Prison Break Season3)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가 감옥설정으로 다시 돌아온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수순이었는지도 모르겠다. 드라마 제목을 따라 혹 드라마의 원래 의도로 돌아오는 것..

[미드]프리즌 프레이크 시즌2 줄거리 (7~12화) [내부링크]

[미드]프리즌 프레이크 시즌2 (Prison Break Season 2) 줄거리 (7~12화) 7화 더블K목장에서 D.B. 쿠퍼의 숨겨진 돈을 파내는 스코필드 일행. 돈을 찾는 데는 성공하지만, 트위너가 잡히고 한시바삐 그 곳에서 빠져..

[영화] <라이터를 켜라, 2002> 소개 [내부링크]

감독 : 장항준 주요 배우 : 김승우, 차승원 총평 : 코믹한 연기가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강추한다. 배우들의 연기도 연기지만, 코믹한 상황 설정이 웃음을 자아낸다. 김승우의 대표작이라 할만한 영화..

프리즌 브레이크 전(全) 시즌 살펴보기(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감옥탈출이 끝이 아니었다. 감옥탈출은 이야기의 수단일 뿐이었다. 주인공 마이클 스코필드의 형인 링컨 버로우스가 부통령의 동생의 살인범이라는 것 자체가 예사로운 설정은 아니었는데, 이것이 꾸며진 일(음모,..

[미드]프리즌 프레이크 시즌2 줄거리 요약(1~6화) [내부링크]

[미드]프리즌 프레이크 시즌2 (Prison Break Season 2) 우여곡절 끝에 폭스 리버를 탈출한 스코필드 일행. 웨스트모어랜드(D.B. 쿠퍼)는 탈출과정에서 사망하고, 수크레의 사촌은 너무 무거워서 탈출에 성공하지..

영화 <광복절 특사> 소개 [내부링크]

영화 <광복절 특사> 소개 감독 : 김상진 주요 배우 : 설경구, 차승원, 송윤아 줄거리  가진거라곤 건강한 몸뚱이 하나가 전부인 최무석. 그러던 어느날, 사고를 당해 유일한 재산이나 다름없던 몸마저..

SBS 웃찾사 [공과사] (141219) [내부링크]

웃찾사 공과사 (141219) 한 때 대한민국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었던 웃찾사(웃음을 찾는 사람들)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여러 코너 중에서 [공과사]라는 코너를 살펴볼까 합니다. 출연진은 홍가람, 유상엽인..

KBS 해피투게더3 (Happy together 3) 송은이/지석진/정시아/김경민 편(20080612) [내부링크]

KBS 해피투게더3 송은이/지석진/정시아/김경민 편 ※ 해당영상링크는 글 하단에 게재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8년 6월 12일에 방송한 해피투게더3 송은이/지석진/정시아/김경민 편이네요. 간단히..

아이폰6s 중고구매기 / iPhone 6s Purchase [내부링크]

아이폰6s 중고를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안전거래를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박스모습입니다. 아이폰은 상자부터 두근두근하게 만들죠. 아이폰6s입니다. 아이폰6과 s는 성능차이가 많이 납니다. 아이폰은 사고싶게..

MBC 라디오 스타(RadioStar) 성대현/고영욱/신동욱 편(20080611) [내부링크]

라디오 스타 성대현/고영욱/신동욱 편 ※ 해당영상링크는 글 하단에 게재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8년 6월 4일 MBC 라디오 스타 53회 방영분입니다. 그룹 R.e.f. 멤버 성대현과 그룹 룰라 멤버 고..

아이허브 이용하는 법(iherb) [내부링크]

아이허브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영양제 판매로 유명한 사이트죠. 아이허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허브는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마존 혹은 알리..

<영화> 이장과 군수 리뷰 [내부링크]

이장과 군수 리뷰 한때 친구였던 사이에서 한 명은 이장으로 또 다른 한 명은 해당지역 군수로 만난다는 독특한 설정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하게 만든다. 그 당시 차승원의 코믹연기는 대한민국에서..

영화 <선생 김봉두, 2003> 소개 [내부링크]

영화 <선생 김봉두, 2003> 소개 감독 : 장규성 주요 배우 : 차승원, 변희봉, 성지루 내용 소개 교사에 대한 사명감따윈 전혀 찾을 수 없는 악덕 초등교사 김봉두. 김봉투? 그의 교사생활은 촌지로만..

내가 만든 저작물, 내 것이 아닐 수도 [내부링크]

내가 만든 저작물, 내 것이 아닐 수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무상 저작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판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연기획사를 운영하는 갑이 2012년 2월 발레학원을 운영중이던..

뉴스 저작권 알아보기 [내부링크]

뉴스 저작권 알아보기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며 뉴스 저작권이 더욱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었는데요. 인터넷 등 디지털 공간이 발달하며 무단으로 복제·재배포 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소개 [내부링크]

감독 : 박찬욱 주요 배우 : 이병헌, 송강호, 신하균, 이영애 지금 돌아보면, 초호화 캐스팅으로 구성된 영화입니다. 송강호와 이병헌이 같이 출연하는 영화가 앞으로 나올지도 의문이네요. 그럼, 내..

(일본드라마) 료마전 리뷰 [내부링크]

시대를 앞서간 총아(寵兒) 사카모토 료마의 전기(傳記) 일본 메이지유신 시대의 혁명가 사카모토 료마를 그린 일본 NHK 대하 드라마 료마전. 산업혁명 이후 전 세계는 중세에서 근/현대로 넘어가고 있었고, 이는..

<공공의 적1-1 강철중> 리뷰 [내부링크]

공공의 적1-1 강철중 리뷰 제목에 강철중이 붙은 이유 : 전작인 공공의 적2는 진짜 강철중이 아니었다. 진정한 강철중이 돌아왔다는 의미로 해석.  공공의 적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특징은 공공의 적1의..

레드 와인 / 화이트 와인 맛의 차이 [내부링크]

레드 와인 / 화이트 와인 구입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 거의 봄도 없이 바로 여름으로 온 거 같네요. 며칠 비가 많이 내려서 그런지 풀들이 자라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었을 때의 대응법 [내부링크]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었을 때의 대응법 거짓말에 속는 입장이 되는 것은 장난이라 하더라도 유쾌한 기분이 들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피해까지 입게 된다면 더욱 화가 날 수 밖에 없..

나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인출책이 되었다면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인출책이 되었다면 평범한 사람들은 보이스피싱 인출책이라는 말이 자신과는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설령, 보이스피싱과 연관되더라도 자신이 피해자가 아닌 범죄자의 입장이 될 것이라고는..

영화 <공공의 적, 2002> 소개 [내부링크]

공공의 적 (Public enemy) 감독 : 강우석 주요 배우 : 설경구, 이성재 줄거리 요약 강력계 형사인 강철중은 여러 일탈행위를 일삼는 양아치 형사다. 하지만, 범인을 잡기 위해서 물불을 가리지 않는..

외국 저작물의 저작권에 관하여 [내부링크]

외국 저작물의 저작권에 관하여 오늘은 외국의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의 저작물도 우리나라와 같이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   1996년 개정 저작..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리뷰(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미드시대를 열었던 바로 그 작품,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프리즌 브레이크는 미국의 폭스방송사에서 방영한 작품으로 원래..

<저작권> 인터넷 링크의 저작권 침해문제 [내부링크]

인터넷 링크의 저작권 침해문제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콘텐츠 저작권 침해 방법도 교묘하게 발전되어 왔습니다. 인터넷 상의 정보들을 연결하고 공유하는 핵심 기술인 하이퍼링크(HyperLink, 링크)의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저작권의 종류에 대해서 1인 크리에이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점차 저작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이나 포스팅을 제작하기 위해서 글이나 영상 또는 사진을 이용할 일이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그..

좀비물로 본 드라마 킹덤 시청소감 [내부링크]

죽은 시체가 일어나다. 국내 최초 사극 좀비물 '킹덤'.. <킹덤>. 1670년 조선의 대기근을 배경으로 마치 역병처럼 좀비들이 퍼져나간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 아마도 국내에서는 최초로 사극에서 좀비..

영화 <타짜2, 신의손> 소개 (감독 강형철 , 주연 최승현(TOP)/신세경) [내부링크]

<타짜2 :  신의손> 감독 : 강형철 주연 : 최승현, 신세경 소개 및 평가 허영만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타짜1 <지리산 작두>에 이어 타짜2는 <신의 손> 편을 각색하여 개봉하였다. 개봉..

<유튜브 저작권> 영화 및 책 리뷰 [내부링크]

영화 및 책 유튜브 컨텐츠 저작권 유튜브 영화채널의 수익이 상당하다고 해서 이슈가 되고 있다. 그만큼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인데, 현재 유튜브의 사용자는 19억명으로 온라인 이용자의 1/3을..

녹화시간 제한없는 캡쳐 프로그램 oCAM [내부링크]

녹화시간 제한없는 캡쳐  프로그램 oCAM 오늘은 캡쳐프로그램 중에서도 반디캠처럼 동영상 녹화시 문구가 화면에 나오지 않고 순수하게 영상만 녹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ohsoft.net..

간편하게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이용] [내부링크]

블로그의 제목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썸네일. 썸네일은 블로그 방문의 열쇠와 같은 존재입니다. 썸네일이 있으면 글을 클릭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왠지 썸네일이 보이면 클릭하고 싶은 사람의 심리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시그널> 소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시그널> 소개 감독 : 김원석 작가 : 김은희 주요 배우 :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간절함이 보내온 신호 우리의 시간은 이어져 있다.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로 연결..

<유튜브 저작권> 크리에이터의 영상 편집 시 유의할 점 [내부링크]

<유튜브 저작권> 크리에이터의 영상 편집 시 유의할 점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이용해서 콘텐츠를 만들죠. 그만큼 유튜브의 파급력과 영향력이 높아졌다는 이야기인데요. 요즘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소개 / 역사적 배경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소개 감독 : 김성훈 작가 : 김은희 주요 배우 :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신청하기 [내부링크]

알리 익스프레스 환불 신청하기 요즘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사람들이 처음 해외직구를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국내 브랜드 제품의 해외 판매 가격이 국내 판매 가격보다 현격히 낮..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how to apply to google adsense)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가입 하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 이제 두 달이 좀 넘어가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가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애드센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여러가지 팁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것이 글을 쓸 때 글당 글자수를 1000자이상은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글자수가 많다보면 그만..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팁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가입 하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 이제 두 달이 좀 넘어가는데요, 애드센스 가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애드센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

보이스피싱에 대한 부당이익금 반환 청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환급 청구 낯선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와서 "검찰에서 일하고 있는 XX인데, 당신의 계좌가 범죄에 연루되어 있으니 해당계좌의 잔고를 내가 알려주는 계좌로 입금하라"고 한다. 보이스피싱의 한 예이다...

티스토리 서식으로 글상자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서식으로 글상자 만들기 블로그 글 작성시에 깔끔하게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서식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서식을 활용해서 글상자를 만들면 읽는 사람이 보기에 깔끔하게 글작성을..

나르코스 시즌3 [Narcos Season3] < 내가 뽑은 명장면(1) >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꼽은 나르코스 시즌3 명장면(1), Best Scene ! 내가 뽑은 나르코스 시즌3 명장면은 시즌3 2화의 미용실 총격씬이다. 아무렇지 않게 상대를 협박하는 모습과 기발한 총격씬이 압권이었다. 캡쳐 화면과..

핸드폰 배터리를 교체해야 되는지 궁금할때 (Phone info for samsung) [내부링크]

핸드폰 배터리 교체해야 하는지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앱 Phone info for samsung (for Samsung Android Phone)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하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총 수익금이 10달러를 초과하게 되면 구글 에드센스에서 핀 번호를 발송해줍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갤럭시S9 LED VIEW COVER 케이스 구매 및 장착기 [내부링크]

갤럭시S9 엘이디 뷰 커버 케이스 삼성 정품 케이스이다. 삼성 정품 케이스에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것은 카드수납이 되는 커버 LED 케이스다. 아직 새 상품이 팔리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케이스를..

구글 에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에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면, 광고단위 기준 중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해서 알게 되는데요, 일정 트래픽 이상이 되..

옥션에서 경매물품 올리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경매로 물건을 파는 이유(혹은 사는 이유) 여러분은 경매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경매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수산시장이나 농산물시장에서 경매하는 풍경이 떠올려 집니다. 티비에서 몇 번 경매하는 모습..

페이팔(PayPal)에서 카드 연결 하기 [내부링크]

페이팔(PayPal)에서 카드 등록하기 페이팔에서 카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 메인화면이에요. 여기서 아래로 드래그해서 카드 등록란을 찾읍시다. 여러 메뉴 가운데서 은행 연결..

삼성 휴대폰(갤럭시 S9) 데이터 옮기기 (Smart Switch) [내부링크]

핸드폰에 있는 데이터(앱포함) 모두 옮기기  갤럭시S9를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기존 갤럭시S9에 있던 데이터를 새로 산 기기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쌓인 데이터 및 앱이 한 두 개가 아니라 한 번에 옮기면..

갤럭시 S9 (SM-960N)의 장점 [내부링크]

갤럭시 S9의 장점  처음 산 순간부터 현재까지 잘 쓰고 있는 휴대폰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 S9 64G 제품입니다. 휴대폰을 자주 바꾸는 저로서는 이 기기만큼 오래 쓴 휴대폰도 아마 없을 것입니..

아이폰8 아직 쓸만한가? [내부링크]

아이폰8 아직 쓸만한가? 아이폰8의 중고 가격 위의 표는 2020년 5월 2일 아이폰8 중고시세입니다. 아이폰8의 중고가격은 2019년 10월 26일이후로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결정적으로 아이폰SE 2세대 출..

<캐시슬라이드> 현금적립 앱 소개 [내부링크]

 현금을 적립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많이들 알고 계실 것인데요, 바로 캐시슬라이드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이전에 소개했던 허니스크린에 비해서 빠른 시간 안에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

휴대폰 프로세서 <스냅 드래곤이 도대체 뭐지? > [내부링크]

스냅드래곤의 성능 갤럭시 휴대폰과 애플 휴대폰을 비교하면 항상 등장하는 것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이다. 휴대폰에 들어가는 칩셋이 성능에 있어 중요하다는 건 알아도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모르는 게 대..

현금 적립 앱 <허니스크린> [내부링크]

휴대폰 어플로 적은 금액이지만, 용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앱으로 현금을 벌 수 있는 어플은 꽤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허니스크린이라는 앱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 사진 편집 전용 사진 수정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소개 [내부링크]

간단하게 사진 편집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 포토 스케이프(PhotoScape) 메인화면 내가 이용하는 기능은 단 한 가지. 블로그에 올릴 수 있도록 사진의 크기(픽셀)을 조절 하는 것. 오직 그 기능만..

나르코스[Narcos] 시즌1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악명높은 마약밀매업자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 나르코스 Season 1  전대 미문의 마약밀매업자 파블로 에스코바르. 전세계적으로 악명 높았던 그의 일생을 조명한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방..

CPC와 CPM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온라인 광고에는 몇 가지 기본적인 가격 모델이 적용됩니다. 가장 보편적인 것이 CPM과 CPC입니다. CPM과 CPC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정의를 살펴보면: 광고 구매에는 두 가지 기본적인 비용 단위가 존재..

아이허브 레이크 애비뉴(Lake Avenue) 루테인 20mg 구매후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모니터를 많이 보다 보니, 전보다 눈이 피로함을 느끼고 뻑뻑함도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눈 영양제를 사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눈에 좋은 영양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는..

라스트 킹덤 시즌4 방영일, Netflix <The Last kingdom Season 4> [내부링크]

유투브를 보던 중에 라스트 킹덤 시즌4 트레일러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업로드 된 시점은 오늘로부터 일 주일 전으로 아주 따끈따끈한 영상입니다.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웨섹스 공주 애쎌플레드 역을 맡은 밀리..

뮌헨(2005) 리뷰 (에릭 바나, 제프리 러시외) [내부링크]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주연 : 에릭 바나(Eric Bana), 제프리 러시(Geoffrey Roy Rush) 외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벌어진 뮌헨 올림픽 참사와 뒤이어 벌어진 모사드의 검은 9월단에 대한 보복 암살작전을 다..

언스토퍼블(2010) 리뷰 (덴젤 워싱턴, 크리스 파인 주연) [내부링크]

감독 : 토니 스콧 주연 :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 크리스 파인(Chris Pine) 2001년 5월 발생한 CSX 8888 열차 폭주 사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감독을 맡은 토니 스콧의..

아메리칸 갱스터(2007) 리뷰 [덴젤 워싱턴, 러셀 크로우 주연] [내부링크]

1960년대 후반의 뉴욕할렘가. 흑인 갱단 두목인 범피 존슨이 사망하고 할렘가는 주인없는 성과 같이 질서없는 거리가 되어가고 있었다. 그를 오랫동안 따라다니며 많은 것을 배웠던 프랭크 루카스(덴젤 워싱턴 분)..

구글 애드센스 상단 하단 광고 쉽게 넣기 [내부링크]

이 글을 읽으시게 될 분들은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티스토리에 어떻게 광고를 넣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우선, 쉽지 않은 애드고시를 통과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승인을 축하드립니..

CPU 및 그래픽 카드 온도측정 프로그램 : CPUID HWMonitor [내부링크]

CPUID HWMonitor 이란? 컴퓨터에 연결된 각종 하드웨어 부품들의 파워부하, CPU로드, 클럭상태,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예전에는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오버클럭 안정화..

휴대폰 배터리 오래쓸 수 있는 팁 [안드로이드용 앱 CPU Cooler] [내부링크]

CPU COOLER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에서 배터리 오래쓰는 팁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앱을 사용해서 핸드폰을 최적화시키는 방법인데요, 우연히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효과가 꽤 있더군요. 역시, 뭐든지 경..

휴대폰 방수방진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자 : IP등급 [내부링크]

휴대폰 방수기능에 대하여  요즘에는 휴대폰 방수기능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아무래도 휴대폰을 이용하다 보면, 실수로 물에 빠뜨릴 때도 있고, 휴대폰 위로 음료수나 물을 엎지를 때도 있기 때문에 휴대폰에..

나르코스[Narcos] 시즌2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멈추지 않는 폭주 기관차 "파블로 에스코바르"   나르코스 Season 2 느지막한 드라마 리뷰를 작성한다. 마약이라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사실과 픽션을 넘나들며 재미있게 그려낸 드라마 나르코스 시즌2..

[영화] 테이큰2 리뷰 , 리암 니슨 [내부링크]

리암 니슨을 딸바보로 만든 영화 테이큰의 후속작 테이큰2. 전작인 테이큰(Taken)1의 인상이 너무나 강했기 때문에, 2편이 그것을 넘어서기는 힘든 거 같다. 예상대로 영화의 임팩트는 전작에 비해 한참 떨어진다...

사기피해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 더치트(The Cheat) [내부링크]

사기예방 사이트 더치트 소개 개인 간 거래시 상대방의 사기전력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더치트라는 사이트인데요, 사기꾼도 사용할만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치트(THE CHE..

사오미 센서등 구입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내부링크]

얼마전에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샤오미 센서등을 구입했습니다. 밤에 화장실 갈 때 불켜는 것이 번거로워서 화장실 통로에 설치하기 위함입니다. 바다 건너 배송되느라 박스가 약간 눌린 흔적이 있네요. 배송..

키스킨이 중요한 이유 (키보드에 물 들어갔을 때) [내부링크]

Key skin 키보드 껍질(덮개)  컴퓨터를 할 때, 물컵이 키보드나 노트북 근처에 있을 때가 있다. 오늘 물컵을 실수로 넘어뜨려 200ml 컵의 절반정도의 물이 책상위에 엎어지는 아찔(?)한 순간을 경험했다. 하마터..

티스토리 본문 내 줄간격 바꾸기 [내부링크]

포스팅의 글 내용이 많아지다 보니, 어느 순간 제가 쓴 글을 저도차도 보기가 힘들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제가 자주 참고하는 블로그에 가서 저의 포스팅과 비교해보니, 줄 간격이 문제가 있다는 걸을 깨달았네요...

휴대폰 중고 거래 사이트 "세티즌"(이동통신단말기) [내부링크]

중고 휴대폰. 어디서 사는게 좋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휴대폰을 중고로 구매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중고나라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으시겠죠. 대한민국 사람 중 4명 중 한 명은 중고나라에 가입되어..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 8화 > 동맹의 향방 [내부링크]

동맹의 향방 쥬베이는 사이토가와 오다가의 혼인에 대해서 확신을 갖기 위해서 오다 노부나가를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보고자 하였다. 장사꾼으로 변장해 오와리로 향하는 아케치 미츠히데. 그는 오와리의 한 어촌..

옥션 중고장터 이용 방법 / 물품 등록 [내부링크]

들어가는 말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요즘 날씨가 쌀쌀한 편입니다.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인데요, 저는 중고물품 판매할 때 옥션..

삼성 노트북 포맷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러 가지 (바이러스, 연식) 이유로 느려지는데요. 삼성 노트북에 한해서 간편하게 포맷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팩토리 리셋(Factory Reset)이라고도 불림. 포맷을 하게 되면,..

나르코스[Narcos] 시즌3 리뷰 (스포일러 포함) [내부링크]

진정한 스릴은 지금부터다.  나르코스 Seanson 3 <칼리 카르텔의 이야기>  콜롬비아 마약세계의 1인자로 군림했던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콜롬비아, 미국 요원들의 추적끝에 사살되고, 메데인 카르텔의 시대는 종..

캡쳐 프로그램 반디캠(Bandicam)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디캠을 사용하게 된 계기 블로그에 글을 올리다 보면, 사진이나 영상의 일부를 캡쳐할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반디캠 프로그램의 다운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해요. 반디소..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사이트 [내부링크]

https://ttsdemo.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 왼쪽에서 국가를 선택하고 음성및 효과를 선택후 내용을 입력합니다. 그 밑의 Say it 을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의 얼굴이 움직이면서 말을 합니다.(보는데 살짝 소름..

체르노빌 리뷰 < 세계 최악의 원전 폭발 사고를 다룬 드라마 > [내부링크]

체르노빌 감상 < 세계 최악의 원전 폭발 사고를 다룬 드라마 >  원전사고로 악명높았던 체르노빌이 관광지로 거듭난다고 한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는 이 지역에 산책로를 조성하..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 5화 - 이헤이지를 찾아라 [내부링크]

아케치 쥬베이는 철포의 위력을 시험해 본 후, 철포를 개량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수하로부터 이헤이지라는 자가 오오미(近江)의 쿠니토모에서 철포를 만들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수배를 위해 쿠니토모로 향한..

메모잇 : 윈도우용 포스트잇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다 보면 매일의 스케쥴을 확인할 필요성을 느낀다. 다이어리나 쪽지에 스케쥴을 적자니 뭔가 접근성이 떨어진다. 컴퓨터 화면에서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는게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병행수입제품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병행수입 신발은 정품이 아닐 확률이 매우 높다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신발을 사기 위해 둘러보다 보면, 병행수입제품이라고 하며 파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국내에서 파는 병행수입제품 신발들..

PPT 필수 화면확대 유틸리티 줌잇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줌잇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혹은 강의나 안내 포스팅을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간편 유틸리티를 하나 소개합니다. 파일 용량은 작지만 강한 유틸리티 줌잇(Zoomit) 입니다. 우선,..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Bandizip)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란스머프입니다. 강력한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반디집은 윈도우 환경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반디..

구글 애드센스 : 상단 디스플레이 광고 2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오늘은 글 상단에(메인화면 아닌) 디스플레이 광고 2개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많은 블로그들이 상단에 광고 2개를 넣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광고 주제가 2..

티스토리 서식으로 광고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번 번거롭게 글 사이에 광고코드를 넣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데요, 서식을 이용하면 한 번만 서식을 만든 이후에는 서식넣기를 통해서..

네이버페이 안전결제 사기에 대하여(피싱 사기)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안전결제 사기에 대하여(피싱 사기) 1. 판매자가 안전결제 URL을 톡이나 문자로 보내는 경우 판매자와의 X톡 대화나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는 중에 안전결제 페이지 URL을 전송받았다면 100..

네이버페이 1% 추가적립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1% 추가적립 혜택 알아보기 네이버페이 적립때문에 네이버쇼핑 이용하시는 분들 많을 거에요. 구매확정만 하면 바로바로 적립이 되서 저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3월 1일 지급분부터 실적 달..

<기린이 온다>의 주인공 '아케치 미츠히데' 인물 소개 [내부링크]

아케치 미츠히데 (明智 光秀) 센고쿠(전국) 시대, 아즈치모모야마 시대의 무장 통칭 주베에(十兵衛), 아버지는 아케치 미쓰쓰나(明智光綱)라고 알려져 있다. 유아명은 모모마루, 아호는 쇼안. 태어..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4화 - 오와리 잠입 지령 - [내부링크]

오다 노부히데군과 이미가와군은 미카와의 아즈키자카에서 맞붙었으나, 서로 승패를 결정짓지 못하고 군사를 물리었다. 이 전투에서 오다 노부히데는 중한 병을 얻게 되는데.. 키쵸의 모친인 오미..

Qoo10(큐텐) 이용방법 [내부링크]

큐텐 쇼핑몰 이용법 위 화면이 큐텐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검색창에 에쿠시부를 입력해볼까요? 입력 후에 여러 개의 제품이 나오는데 가장 저렴하거나 상위에 올라와있는 제품을 선택..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구입 하기 안녕하세요, 파랑스머프입니다. 저는 이번에 샤오미 센서등을 알리로 주문했는데요, 배송되는데 14~21일 걸린다고 합니다. 알리에서 주문하려면 배송기간을 잘 염두에 두고 해..

중고나라 이용방법 (모바일 앱) [내부링크]

중고나라 앱 이용해서 상품 올리기 오늘은 중고나라 모바일앱을 이용해서 물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중고나라 앱을 실행시키고 메인 화면 맨 아래 가운데 더하기(+) 표시를 눌러..

[중고나라] 물건등록 하는 법 [내부링크]

중고나라 이용하기 : [중고나라] 물건등록 하는 법 중고나라가 개설된지가 올해로 17년이 되었습니다. 까페회원수가 증가하다보니 개인이 까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초기보다는 확실히 줄은 것 같은 느낌이 듭..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3화 - 미노국(美濃國) - [내부링크]

- 제 3화 - 미노국 반년 후, 도적떼가 왔을 때 구해주었던 키쿠마루가 잊지 않고 찾아와서 감사인사를 한다. 그는 미츠히데를 위해서 된장과 떡과 복통에 효과가 있는 풀을 가져왔는데, 의..

휴대폰 파손보험 아직 가입하지 못한 당신에게 추천하는 토스보험 [내부링크]

휴대폰의 가격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휴대폰 파손 보험은 필수적이 되었다. 한 달에 적게는 2,800원에서 10,000원이 좀 넘는 금액까지 혜택에 따른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그런데 통신사에서 가입하는 보험의 경..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 다운받기 (PC에서) [내부링크]

PC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사진 다운 받는 법을 알아보자. 구글에 접속에서 로그인 해줍시다.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네모상자 9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여러 개의 아이콘 중에 드라이브라..

중고 거래를 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심화편) [내부링크]

중고물품 판매를 더 잘되게 하는 방법 중고거래를 할 때, 자신이 여러 가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면 거래하기가 더 수월한데요,  첫 번째로 거래 이력을 늘려나가기입니다(중고나라에 주로 적용) 회사들어갈 때,..

우체국 우편에 이용에 대하여 [일반우편 / 등기 / 준등기 / 우체국택배 ] [내부링크]

우체국 우편은 종류가 여러가지라서 확실히 알기가 힘들어요. 최근에 제가 준등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 기회에 우체국 우편 종류의 특징들에 대해서 확실히 알고 넘어가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구매후기] 갤럭시 S10E 전면 강화유리필름 (신지모루) [내부링크]

제품성 뛰어난 강화유리필름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갤럭시 S10E를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서 액정보호필름을 씌우기 위해 네이버 쇼핑에서 보호필름 4매를 주문했는데, 정말 대박입니다. 이런 필름은 본 적이..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 다운받기 (모바일에서)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 다운받기 (모바일에서) 저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드라이브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구글 드라이브로 올린 파일을 휴대폰에서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2화 - 도산의 덫 - [내부링크]

[일드] 기린이 온다 2화 <도산의 덫 > 오다 노부히데의 군사가 미노를 향하게 다가오고 있다. 오다의 군세는 2만, 사이토의 군세는 4천으로 미노가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이다. 사이토 토시마사는 농성하는 척 꾀..

구글 드라이브로 사진 저장하기 [내부링크]

모바일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사진 저장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해당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갤러리에 가서 구글 드라이브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터치합니다. 터치한 화면에서 맨 밑을..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1화] 감상후기 [내부링크]

한창 추수작업 중인 미노의 한 마을. 일단의 도적떼들이 마을을 습격하고, 아케치 쥬베이 미츠히데는 수하의 병사들과 함께 방어에 나선다. 드라마의 거의 첫 장면 방어과정에서 신식 무기인 철포(鐵砲)를 경험한..

[미드] 나르코스 시즌1 - 1화 -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의 첫장면. 나는 개인적으로 이 씬이 가장 강렬하게 다가왔던 것 같다. 일개 시민이 콜롬비아의 FBI라고 한다는 DAS 요원들을 협박하는 모습은 충격적이었다. 콜롬비아의 전설적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

[모바일 앱 소개] 휴대폰으로 아이피 우회하기 [내부링크]

[모바일 앱 소개] 휴대폰으로 아이피 우회하기 정부차원에서 https 를 차단하여 특정 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인터넷 회선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권리를 특별한 이..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 7화 > [내부링크]

교토에서 상처를 치료하고 고향인 미노로 돌아온 쥬베이(아케치 미츠히데) 쥬베이의 집에 사이토 도산의 딸인 키쵸가 방문한다. 쥬베이는 숙부 미츠야스로부터 '키쵸가 오다 노부히데의 적남인 오다 노부나가에..

[모바일 앱 사용법] 토스 송금 취소 [내부링크]

토스 송금 취소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연락처로 송금한 경우 2. 계좌로 송금한 경우 연락처로 송금을 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로 송금 취소 버튼이 나옵니다. 그리고 연락처 송금은 받는 사람이 24..

바이오스(Bios) 진입 방법 [내부링크]

   Windows 운영체제를 탑재한 PC와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CMOS 진입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 CMOS 데이터에는 별도 부팅 설정이나 CPU, RAM, 포트설정, 오버클럭 등 하드웨어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다...

[제품소개] 노트북 레노버 S340-14API [내부링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40-14API  네이버 지식인을 검색해보면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문서작성과 동영상 시청 그리고 인터넷 서핑 정도만 한다면 삼성이나 엘지..

(일본드라마) 기린이 온다 - 6화 - [내부링크]

아케치 미츠히데는 장인 이헤이지에게 부탁하여 조총을 만들게 한다. 미츠히데는 이헤이지로부터 마츠나가 히사히데의 암살계획을 듣고 도움을 얻기 위해 미츠부지의 저택으로 향한다. 쇼군 요시카가 아..

[건강] 신종 코로나 마스크 효과는?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이 필수라고 강조하는 기관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와 언론사 등을 들 수 있구요. (서울시의 예방수칙을 보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또는 공공장소에 나갈 때는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라고..

[일드] 기린이 온다 <소개> [내부링크]

일본 전국시대 무장인 아케치 미츠히데의 반생을 그린 작품이다. (이케하타 슌사쿠의 오리지널 각본) 전국시대 초기 1540년대, 군웅할거의 전란에서 아케치 미츠히데, 사이토 도산, 오다 노부나가, 이마가와 요시..

5G단말기에서 LTE요금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5G단말기에서 LTE로 요금제 사용시 조건 SK통신사 KT통신사 LG통신사 공시지원금 가입자 2019년 12월 2일 이전가입자는 리스크없이변경가능 2020년 1월 13일 기준 아직까진 리스크없음 언제가입했는지 상관없이..

가족결합인 경우에 지원금 더 받는 방법 [내부링크]

기기변경 번호이동보다 비쌈에도 불구하고 기기변경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가족결합때문 약정이 만료되어 새 단말기를 구입하고 싶은데, 가족할인이 있어서 타 통신사로 옮기지 못하고 기기변경만 가능한 상..

선택약정가능 기기인지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내 휴대폰 단말기가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혹은 없는지가 궁금하다구요? 그렇다면, 다음 링크에서 알아봅시다. https://단말기자급제.한국/index.php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xn--kj0bxc65ocsi5qsbya.xn..

확정기변이란 [내부링크]

1. 확정기변이란? 확정기변이란 일반기변이라고도 하며, 기기의 소유권이 완전히 본인 소유가 되어 분실 시 일시정지/해제 등에 제약을 받지 않는 기기를 말한다. 그런데 이 용어는 통신사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

[영드(영국드라마)] 라스트 킹덤 [내부링크]

 라스트 킹덤은 영국 중세사를 엿볼 수 있는 좋은 드라마이다. 영국의 중세시대 초기에 유럽대륙에서 잉글랜드로 색슨족들이 이주해오는데 이들이 브리튼족을 복속시킨 후, 여러 나라를 세우고 서로 싸우던 시기..

휴대폰 기기변경과 위약금 [내부링크]

휴대폰 기기변경과 위약금 ¶ 휴대폰을 바꾸고 싶은데 위약금이 걱정되신다구요? 번호는 이동하기 싫고 기기만   바꾸고 싶으시다구요? 답은 기기변경입니다. 기기변경이란, 통신사를 계속 유지하면서   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