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lican의 등록된 링크

 korelic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대량 방문택배 싸고 편하게 보내는 방법 (feat. 한진 원클릭) [내부링크]

쿠팡,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를 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가 바로 택배입니다. 특히 이제 막 판매를 시작한 소규모 사업자인 경우 좋은 방문택배 업체를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오늘은 한진..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 (feat. 카카오페이 배송) [내부링크]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을 한 번 익혀두면 개인사업자, 회사원, 주부 상관없이 참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집에서 택배 보내는 법을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아래 내용을..

수입 관세율 손쉽게 조회하는 방법 (feat. 관세법령정보포털) [내부링크]

해외에서 상품을 대량 수입하여 국내에 판매하려는 경우, 이윤 계산 시 상품 가격과 운송비뿐만 아니라 반드시 수입 관세율도 파악하셔야 됩니다. 수입 관세율이 높다면 그만큼 상품의 판매단가도 높아질 수밖에..

연봉 10억 최준호가 알려주는 월 천만 원 버는 독서법 [내부링크]

연봉 10억 최준호가 알려주는 월 천만 원 버는 독서법 워런 버핏, 제프 베이조스를 비롯한 세계적인 부자부터, 자청, 신사임당, 최준호 등 젊은 부자들 모두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런데 막상 책을 읽..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계산법 총정리 (2022년 세재개편 반영)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계산법 총정리 (2022년 세재개편 반영)  2022년 7월, 15년 만에 소득세 체계가 개편되었습니다. 새로운 세율을 반영해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계산법을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소득공제,..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총정리 (feat. 국세청 홈택스)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총정리 (feat. 국세청 홈택스)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통신판매업 등록 방법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07.17 - 통신판매업 개인사업자 등록 방..

통신판매업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트에서는 통신판매업 및 주택임대업 외의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07.15 - [사업 꿀팁] -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통신판매업, 주택임대업 제외) 오늘은 네이버..

(2022년 법률개정 반영) 일반사업자 간이사업자 차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사업자의 유형, 즉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 간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홈택스에서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하는 것은 정말 쉬운데, 사업자 유형을 선택할 때 일반사업자랑 간이사업..

[무역 실무] HS코드 의미 및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출입을 하시려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HS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S코드 의미 HS코드에서 HS는 Harmonized Commodity Description and Coding System의 약자로, 1988년 국제적으..

국민은행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트에서는 통신판매업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2.07.17 - [사업 꿀팁] - 통신판매업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통신판매업은 사업자 등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매안..

[무역 실무] 컨테이너 종류 및 운임 책정 방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포워더 등 무역 전문가에게 문의를 할 때 기본 무역 용어는 알아야 제대로 된 문의를 할 수 있고, 더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무역 용어 중 컨테이너에..

[무역 실무] 포워더 및 관세사 하는 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의 무역 업무를 원활하게 해주는 전문가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요. 바로 포워더와 관세사입니다. 저 역시 한국 상품을 터키로 수출하려고 하니 지금까지 상담받은 포워더가 2곳, 한국 관세..

[무역 실무] 수출입 통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렐리잔입니다. 오늘 비가 많이 오는데, 이른 아침 카페에 와서 커피 한잔하며 무역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무역 실무 중 수출입 통관 절차에 대..

국세청 홈택스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통신판매업, 주택임대업 제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으로 돈 벌 수 있는 수단이 많아지면서 창업을 하시는 분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처럼 점포를 임대하거나 직원을 여러 명 채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1인 기업으로서도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