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hero2003의 등록된 링크

 korhero20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캐나다 학생 교육 철학과 초중고등 학교의 수업 방식 [내부링크]

캐나다의 교육 이념은 기본적으로 ‘학생중심의 교육’ 이 원칙입니다. 이러한 이념을 철저히 실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제도화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초중고등학교의 수업 방식 중에서 한국과 비교되는..

나만 몰랐던 국세청 세금 포인트 소소한 활용 [내부링크]

국체청에서는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납세자에게 납부한 금액을 포인트로 전환하여 주는 세금포인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세금포인트를 가지고 계시지만 그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잘 모르실 것 같은..

캐나다 대학 유학 비용과 대학 순위 정리 [내부링크]

이전 앞의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조기 유학의 비용과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캐나다 유학 비용과 대학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학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와 비자 신청 방..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에 있는 골프장 소개 Best5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골프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골프 코스 및 여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활한 대자연의 나라인 캐나다에서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골프장의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브리티시컬럼비아(B..

국세청 전자고지 신청하여 세액공제 받자 [내부링크]

국세청은 현재의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 21년 7월 1일부터 전자고지 세액공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편안하고 편리한 납세를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국세청이 전자고지 세액공제 제..

캐나다 조기 유학, 유학 비용과 무상 교육 받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이제 거의 다 없어졌는데요. 그래서 일상으로의 복귀가 시작되었고 많은 분들이 그동안 하지 못하고 미루어 왔던 해외여행과 자녀들의 유학을 슬슬 준비할 때가 되었습니다. 자녀 조기 유학에 대해서..

높은 교육 수준의 전세계 조기 유학의 메카, 캐나다 조기 유학의 장점 [내부링크]

자녀의 조기 유학의 메카라고 불릴 만큼 캐나다는 전 세계 각지에서 유학생들이 모일만큼 조기 유학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캐나다에서는 학교 종류에 상관없이 높은 수준의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정부..

캐나다 유학 셀프 학생/워킹 비자 캐나다 이민국 사이트 온라인 등록 방법 (②비자 신청) [내부링크]

앞에서 캐나다 이민국 사이트에 학생/워킹 비자를 셀프로 온라인 등록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인 IRCC 계정 생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비자를 신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온라인 비자 신청 자신이..

캐나다 유학 셀프 학생/워킹 비자 캐나다 이민국 사이트 온라인 등록 방법 (① IRCC 계정 생성) [내부링크]

캐나다 학생이나 워킹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이 많으실 건데요. 이곳저곳 정보를 찾아보면 유학원의 광고글이나 그 내용이 아주 제한적인 것이 많습니다. 상당히 비싼 유학원 수수료 아끼며 셀프로..

(캐나다 유학) 셀프 학생 비자 신청 절차 및 방법 Study Permit [내부링크]

캐나다 학교(대학, 칼리지, 초/중/고) 입학 허가를 받았다면 캐나다 정부에 학생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보통 학교 등록 및 비자 신청을 유학원을 통해서 많이 진행하는데요. 비자 신청도 어렵지 않게 직접 할..

(캐나다 유학) 원하는 학교 등록 절차 및 방법 [내부링크]

학교 등록은 캐나다 학생 비자를 받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원하는 학교를 선택 후 입학 허가를 받기 위해서 학교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입학 예치금(Deposit), 한 학기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

캐나다 입국 심사 절차(입국 준비, 입국 심사 전 서류, 입국 심사) [내부링크]

캐나다 입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 서류와 공항 도착 후 입국 심사를 받기 위한 간단한 절차가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고자 절차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여권 발급, 재발급 절차 및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내부링크]

해외여행,출장 등의 출국을 위해서는 필수품이 여권 발급 신청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여권을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여권 발급 준비물 및 절차  - 신..

미국 여행 입국 시 필요한 ESTA(미국전자여행허가증) 신청 방법 [내부링크]

미국을 여행하거나 방문할 때에는 ESTA를 온라인으로 신청/발급받아야 합니다. 한국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선택하시고 질문이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아요. 천천히 같이 신청해봐요. 1) 미국 입국 시..

캐나다 여행 입국 시 필요한 eTA(전자여행허가) 신청 방법 [내부링크]

미국의 ESTA 비자처럼 캐나다 방문할 때에도 eTA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영어나 프랑스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선택하시면 되고 질문이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아요. 천천히 같이 신청해봐..

영문 주소 쉽게 찾고 변환하고 입력하는 방법 ESTA, eTA, 해외직구 [내부링크]

미국 ESTA, 캐나다 eTA 신청 및 해외 직구를 하다 보면 영문주소 입력이 필수적입니다. 우리나라 주소 체계와 달라서 입력하는 것이 약간 어렵습니다. 주소란 1, 주소란 2, 도시, 주/도/지역, 국가 를 필수로 작성..

사이버 트럭을 타고 강과 바다를 건널 수 있다. 보트와 같은 기능 추가 [내부링크]

Tesla Cybertruck은 현존하는 가장 외관이 밝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외관이 멋진 차일뿐만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트렁크 및 탱크 등이 그것입니다. 2..

파월이 애플마저, 애플 아이폰 14 시리즈 생산 증가 계획 철회 [내부링크]

요즘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 금리 이상의 키워드로 대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도 예외는 아닌데요. 파월, 미연준 의장의 9월 FOMC 때의 금리 인상과 앞으로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가이던스로 인하여 지수..

테슬라 로봇, 테슬라 공장 내에 수 천대 배치 계획 [내부링크]

AI Day가 임박해지면서 여러 소식통에 의해서 테슬라가 테슬라 로봇을 대량 생산할 것이라는 소식들이 속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최근 테슬라의 채용 공고가 올라왔는데요. 그 채용 공고의 자세한 내용을..

차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괴물급 스펙 [내부링크]

삼성 전자는 내년 초에 차기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를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2 울트라가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다음 제품에 대한 관심도도..

날씨 화창한 어느 토요일 오후의 캐나다. 맛과 여유 [내부링크]

캐나다의 토요일. 날씨가 정말 너무 좋네요. 기분도 좋고 마음도 더욱 여유로워지네요. 휴일이라서 조금 게으름을 피우고 싶지만 날씨를 보고 너무 아까워서 더욱 부지런히 가족과 밖으로 나가서 즐기기로 했습니..

테슬라 자동차 110만대 리콜, 무슨 문제인지 엄청 나네요. [내부링크]

테슬라 자동차가 차량 창문 안전 관련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미국에서 110만 대 규모의 리콜을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리콜에 해당하는 차량은 2017~2022년 모델 3, 2020~2021년 모델 Y, 20..

삼성 폴드 4와 Z플립 4의 글로벌 판매량이 엄청 나네요. [내부링크]

지금까지 출시한 삼성 전자의 플더블 폰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흥행을 이어 가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폴더블 4 시리즈도 전작의 인기를 뛰어넘은 수준의 흥행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전작의 판매량을 뛰어..

테슬라 로봇(옵티머스 로봇)의 중요성, AI Day 2 에서 밝힌다. [내부링크]

9월 30일 테슬라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AI Day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로봇이라고 하면 이미 우리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테슬라에서 공개할 로봇은 어떻게 다른지와 어떤 의미가..

애플 아이폰과 더 격차 벌리려는 삼성 폴더블 폰이 야심 차게 준비하는 것 [내부링크]

지난달 출시한 삼성 전자의 폴더블 4 시리즈는 전작의 인기를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애플 아이폰의 출시와 함께 주춤해지고 있는데요. 또한 애플 아이폰의 폴더블 폰 소속이 조금씩..

5명의 가족 생명 구한 테슬라 모델 X(현존 가장 안전한 자동차) [내부링크]

9월 초 Tesla Model X는 시속 161km/h 이상의 충돌 사고가 발생하였는데요. 5명의 가족이 탑승한 상태에서 시승을 위해서 운전 중 충돌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 모두는 가벼운..

결국 애플도 만드는군요. 삼성과 경쟁 불가피하네요. [내부링크]

특허 전문 매체인 Patently apple에 의하면 애플이 폴더블 스마트폰의 고질적 문제점으로 지적된 디스플레이 폴딩부(접히는 영역)의 주름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폴더, z플립..

폭스바겐 ID.4 와 현대 아이오닉 5 한국 시장에서 한판 승부 [내부링크]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025년 850만 대, 2030년 2,600만대로 폭발적 성장할 것이라는 시장조차 업체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테슬라를 비롯한 완성차 업체들은 신규 전기차를 빠르게 늘리고 있습니다. 그중 폭스바..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도요타는 왜 전기에 적극적이지 않을까? [내부링크]

GM, 포드 및 폭스바겐과 같은 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은 수십 억 달러를 투자하여 내연 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2030년에서 2035년까지 내연 기관차를 없애고 100% 전기차를 생산/판..

애플 아이폰 14 에 적용된 신기술의 뒷북 논란 [내부링크]

외신에서는 애플 아이폰 14 출시 때의 신기술 적용이라는 마케팅에 대해서 비난 보도를 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이폰 14에 적용되는 다양한 기술들이 삼성 갤럭시와 다른 안드로이드 폰 보다 한발 뒤쳐졌다는..

애플 아이폰 14 긴급 위성 통신-아이폰 스타링크와 결합하나 [내부링크]

새로운 아이폰 14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4의 새로운 기능 중 긴급 상황에서 인공위성을 이용한 SOS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아이폰은 인공위성과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연결이 되어 있..

삼성 전자 스마트폰 두뇌(엑시노스) 반도체 전략 수정 [내부링크]

삼성 전자에서는 스마트폰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AP(Application Processor)도 같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 전자 AP인 엑시노스의 점유율이 반토막이 나서 한 자릿수 초반대를 나타내..

인간의 개입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가능한가 [내부링크]

완벽한 자율 주행이라는 것이 가능할까? 이러한 물음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란 인간의 개입 없이 주행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로 자동차 스스로 운행하여 도착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

GM과 포드 드디어 입을 열었다. "테슬라가 옳았다" [내부링크]

미국의 대표적인 전통 자동차 회사인 GM과 포드 두 회사가 자존심을 다 내려 두고 테슬라의 판매 방식을 따라 하겠다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GM : 테슬라의 판매 방식인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을..

애플 아이폰 14 큰일이네요. 어떻하죠!! [내부링크]

지난달부터 조금씩 전해오던 아이폰 14 소식 중에 중국산 메모리 칩 사용 가능성에 대한 검토 건에 대해서 드디어 미 정부에서 입을 열었습니다. 아이폰 14의 메모리 칩에 대해서 중국의 YMTC 낸드 칩 사용한다는..

추석 휴일_캐나다 해변으로의 나들이 [내부링크]

한국은 추석인데 저희 가족은 캐나다에서 추석을 보내고 있어요. 한국의 가족들에게 안부 전화를 돌리고 나니 왠지 마음이 쓸쓸해지네요. 그래서 기분 전환하기 위해서 가까운 해변가로 나들이 갔답니다. 한국은..

새로운 아이폰14 시리즈의 캐나다 현지 가격(한국 차별 정책일까?)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14,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가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데요. 미국 현지 시간 7일 그 숨겨진 베일을 벗었고 세부적인 사항들이 공개되었어요. 개인적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 를 교체하려고..

음식물 보관 기간 연장과 남은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보만 진공포장기) [내부링크]

야채를 오래 보관하면 버리는 게 반이었는데, 오래 보관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을 했죠. 그리고 캠핑을 좋아해서 캠핑 음식을 신선하고 부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진공 포장기를 구입하게..

홈 카페를 즐겨봐요.(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 [내부링크]

커피를 좋아하고 홈 카페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를 추천해요. 저희 가족들은 모두 커피를 무척 좋아해서 맛과 분위기,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커피머신을 구입하기로 했..

엘지 이동식 에어컨 1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8월 집의 에어컨의 냉매가스가 없어서 에어컨이 시원하지가 않았어요. AS 요청을 하였으나 최소 2주는 소요된다고 하네요. 정말 이런 살인적인 더위에 2주는 견딜 수가 없을 거 같았어요. 저희 집이 그렇게 큰 편..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