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ksy의 등록된 링크

 kpks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차별과 배려의 차이 [내부링크]

올해 12살 된 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눈다. 뱃속에서부터 아들에게 엄마의 일상을 수시로 얘기를 했고, 느꼈던 감정과 생각을 배를 얼러만 지며 수시로 공유했다. 세상에 태어나 꼬물거리며 하루 일상을 보내는 신..

은퇴를 위한 자산 만들기 다단계 삶을 준비하자 [내부링크]

기적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책 읽기입니다. '한 인간은 그가 읽은 책의 총합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책 읽기는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는 것이죠. 책을 읽음으로써 좋은 아..

노후에 대한 남다른 생각 노후자산 마련을 위한 첫걸음 [내부링크]

하루 종일 일하는 사람은 돈을 벌 시간이 없습니다. 모름지기 사람은 생각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반증하는 말인데요.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무엇을 아는가? 어떤 가능성을 갖고 있는가? 이러한 질문의..

최선의 성과를 얻어내는 재테크의 첫 단계 심적 회계 [내부링크]

생각이 말이 되고 말이 행동이 되고 행동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성격이 되고 성격이 운명이 되어 삶을 결정짓는다고 하네요.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를 만들었기에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는 한 가고자 하는 곳에 절..

재무 피트니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인생의 5대자금 [내부링크]

등산 좋아하세요? 등산이란 정상에 오르지 않더라도 산에 오르는 즐거움을 맛보기 위해 산악지애에서 높은 지점에 올라가거나 오르려고 애쓰는 운동으로 mountain climbing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등산은 오직 자연..

주차장에서 차손상 되신 분~! 음식점이나 사우나에서 물건분실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차 있는 분들 읽어두세요. 주차장 내에서 누가 내 차를 손상시켜놓고 뺑소니했다면? 보통 CCTV 블박 확인해서 잡으려고 하시죠? 주차장이 유료 이거나 혹은 입출구에 차단기가 있는 주차장이라..

휴대폰 잃어버려도 찾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잃어버려도 찾을수 있는 방법 입니다. 전화걸기에서 * # 06 # 을 누르면 IMEI 화면이 뜹니다.. 거기 나오는 15자리 숫자가 개인 스마트폰 고유번호입니다.. 그 숫자를 반드시 수첩에 메모하여 두었다..

해외에서 카드 이용 2편 -체크카드 해외이용편 feat 하나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1편에 이어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외에서 체크카드 이용 가이드와 해외에서 카드 분실시 긴급배송 서비스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이용시..

해외에서 카드 이용시 주의사항 1편 feat 하나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체크하시고 가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출국전 미리 준비하지 못하고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한 상황에서 카드 고객센터나 은행 지점..

중대재해처벌법 처벌수위와 범위 [내부링크]

중대재해처벌법 처벌수위와 범위 중대재해 처벌등에 관한 법률 입법배경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망사고,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등으로 일명 김용균법이라 불리는 산업안전보건법 전부개정이 이루어졌지만, 산업재해에..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2023년 1월 1일부터 원본손실가능성이 있는 금융투자상품에는 금융투자소득세가 발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2023년 1월 1일부터 개인 투자자에게 1년동안 금융투자상품을 통해 발생되는 소득에 금융투자소득세를 적용한다는 이슈인데요. 과세기간인 당해 1월1일부터..

부부합산 1가구 3주택자부터 임대소득세 내야 [내부링크]

부부합산 3주택 이상이라면, 월세소득이 없어도 앞으로 임대소득세를 내야하는데요. 다만 예외기준은 있습니다. 전용면적 40 이하 기준시가 2억원 안되는 소형은 주택에서 제외됩니다. 월세 임대수입이 있는..

쉽게 알아보는 진료비 영수증(진료비영수증 보는 방법!!)-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건강보험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비급여에 관련된 내용까지 이야기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진료비 영수증에 나와있는 본인부담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

쉽게 알아보는 진료비 영수증(진료비영수증 보는 방법!!)-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마치고 병원비를 계산할 때 진료비계산서나 영수증을 보면 궁금한 점이 있지 않으셨나요? 급여 따로 비급여 따로 일부본인부담은 뭐고 항목별로 나뉜..

퇴직연금제도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퇴직연금제도기본이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퇴직연금제도란 무엇인가요? 근로자들이 직장에서 1년이상 근무하게 되면 퇴직금을 받을수 있게 되는데요. 근무중인 회사가 어떠한 종류의 퇴직급여제도를 가지고 있는지..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멈춰있지 않으면 반드시 도착한다 [내부링크]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불안감은 '스스로 느낀 것' 이 아니라 주변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다른 사람보다 늦어서, 다른사람만큼 못하는 것 같아서, 다른 사람들은 잘 하는 것 같은데와 같이 모든 중심과 초점이 타인..

울산 정유공장 화재 폭발 속보 [내부링크]

울산 정유공장화재폭발 오늘 8시 50분쯤 울산시 울주군 온산공단에서 에쓰오일 공장내에서 휘발유 추출 공정과정에서 화재가 발생되어 폭발사고가 발생하여 소방당국으로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근처에 사는 사..

대장용종이 대장암이 되나요?! [내부링크]

건강검진 중의 대장내시경 하시고 용종제거 하신 경험 많으시죠? 단순용종제거라고 해서 가볍게 넘어가시는 분들이많지만 대장의 용종제거는 수술의 행위로 보고 보험사마다 리스크하게 보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김지하 시인 별세 프로필 필모그래피 [내부링크]

고인은 최근 1년여간 암 투병을 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신독재에 저항했던 민주화의 상징인 저항시인이었습니다. 향년 81세로 토지문화재단은 1년여간 암 투병생활을 해오던 김지하 시인이 2022년 5월 8..

강수연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내부링크]

필모그래피 (Filmography)란? 영화 용어로, 영화 에 관련된 문헌 또는 영화 목록을 뜻하는 말입니다.필름 (Film)과 전기 (傳記)를 뜻하는 바이오그래피 (Biography)의 합성어지요. 광의적으로는 영화 관계 문헌을..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강원도여행 곤돌라 탑승후기 feat 휘닉스평창 [내부링크]

작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강원도에 있는 휘닉스평창 리조트로 놀러갔어요. 휴가일정을 미리 잡지 못했답니다 ㅠㅠ 그래서 정보도 전혀 모른채 '00 어때' 라는 사이트를 통해 불과 이틀전에 예..

퇴직연금 가입했는데 수익률 적금만도 못하다구요?! [내부링크]

제 인스타를 통해 퇴직연금 수익률과 관련하여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지금도 퇴직연금의 수익률이 저조하다는 기사를 보게 됩니다. 퇴직연금은 연금저축과 함께 세액공제 상품으로도 각광받는 노후상품..

울산 떼까마귀 출몰 떼까마귀 군무 [내부링크]

출처: 서울경제 울산으로 이사와서 가장 놀란게 있어요. 검은색의 새들이 줄을 지어 떼로 몰려다니는 광경을 보고 '무슨 새길래 저렇게 많을까!' 하고 생각했었는데요. 떼를 지어 날아다니던 중 경로를 이탈한 몇..

슬기로운 금융생활 -초등학교 1편 -돈관리는 이렇게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우리가 생활해 나가기 위해서 돈이 있어야 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돈은 우리 생활에 어떤 편리함을 줄까요? 돈이 소중한 이유와 돈이 주는 편리함에 대해 살펴보고, 어..

우리아이 경제교육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아이에게 용돈을 그냥 주기 보다는 돈의 흐름을 알고 돈을 사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게 좋습니다~^^ 출처: 모두를 위한교육 안쓰고 남은 용돈..

치매보험 가입시 4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치매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제주도의 인구수가 67만 정도인데 2017년도 기준 치매인구수는 이미 제주도민수보다도 더 많아졌네요 그만큼 치매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치매보험 문의가 많아지고..

금융회사별 연금저축상품 종류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연금저축은 최소한 5년이상 유지하고 만 55세 이후 연금으로 수령하는 장기 저축상품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보장을 위한 상품입니다. 이러한 연금저축에도 상품의 종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3차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자영업자 방역지원금 600만원 3차 지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국제뉴스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자영업자 손실보상금 600만원 3차 지급 추경 발..

그것이 알고싶다 1305회 후지산 [내부링크]

5월 7일 방영된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1305회' 로 방영된 후지산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예고된 재앙 - 후지산은 폭발하는가? 후지산(富士山)은 일본의 상징이자,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이기도..

이은해 러브하우스 신동엽 충격에 빠졌다 [내부링크]

방송인 신동엽씨가 20년전 mbc 프로그램 '러브하우스' 에서 출연했던 '몸 불편한 부모 모시며 눌 웃던 소녀' 가 계곡 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은해라는 것을 확인한 뒤 분노하였다고 전해집니다. 그는 '러브하우..

강수연 사망 가족관계 재산에 대한 궁금증 [내부링크]

원조 월드스타 영화배우 강수연이5월 7일 오후 3시쯤 향년 55세에 사망하였습니다. 강수연은 2022년 들어 건강상 문제로 병원을 다니기 시작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5월 5일 오전부터 이상증세를 호소..

대출금리! 아는 만큼 대출선택이 쉬워져요 2편 [내부링크]

1. 외국과 비교하면 우리나라 은행의 가산금리는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국가별 가산금리를 비교한 국제적 공인자료는 없으나, 국가별로 은행의 수익성 지표 중 하나인 순이자마진(NIM, Net Interest Ma..

대출금리! 아는 만큼 대출선택이 쉬워져요^^- 1편 [내부링크]

대출을 받으려면  CD금리, 금융채금리, COFIX 등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죠? 이러한 내용때문에 어떤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매체를 통해 가산금리는 떨어졌다는..

카드분실 도난시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알면 돈 되는 '금융 꿀팁'] 신용카드 뒷면 서명 꼭 하세요! 카드분실·도난시 보상금액 달라집니다!! averye457, 출처 Unsplash A씨는 신용카드를 분실한 뒤 분실 신고를 했다. 하지만 그 사이 1..

방광암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feat 비침습방광암) [내부링크]

출처: 네이버이미지 방광은 상피층, 점막층, 지방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은 상피층에서 발생하여 점막층, 근육층 쪽으로 범위를 확장해 나가지요. 이렇게 점막층 이하 근육층 까지 침범하는..

대장용종이 대장암이 되나요?! [내부링크]

건강검진 중의 대장내시경 하시고 용종제거 하신 경험 많으시죠? 단순용종제거라고 해서 가볍게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지만 대장의 용종제거는 수술의 행위로 보고 보험사마다 리스크하게 보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과 후유증 & 질병진료통계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정말 위험한 질환이 있다면 그건 단언코 '시한폭탄' 이라 불리는 고혈압일 것입니다. 지금은 정상일지라도 노인성질환을 대표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질병..

당뇨의 자각증상과 합병증 [내부링크]

당뇨는 소변으로 당이 나오지만 피 속의 당이 문제되는 병입니다. 피 속에서 당이 많아지면 혈액이 끈끈해집니다. 그냥 물과 설탕물을 비교해서 손가락을 담가보시면 끈적임이 다르죠. 혈당이 높은 피도 마찬..

2형 당뇨라는데 2형당뇨가 뭔가요? 1형 당뇨와의 차이가 궁금해요! [내부링크]

성인병의 질환으로 당뇨진단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당뇨의 진단이 기준이 되는 요소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당뇨병의 진단기준 1. 당화혈색소: 당화혈색소(HbA1c) 검사수치가 6.5%이상 ..

CMA도 종류가 있다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 CMA는 은행의 자유저축통장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며, 동시에 자동이체, 공과금납부, 체크카드 발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

카드분실 도난시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보상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알면 돈 되는 '금융 꿀팁'] 신용카드 뒷면 서명 꼭 하세요! 카드분실·도난시 보상금액 달라집니다!! averye457, 출처 Unsplash A씨는 신용카드를 분실..

보험금의 압류가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 -3편 채권추심 Q&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Q. 채권추심시 통장 잔액 조회가 가능한가요? A. 채권추심시 채권자들이 oo신용정보와 같은 곳으로 채권추심위임을 하게 되면 해당 업체의 직원이 은행지점을 내방하..

보험금의 압류가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보험금의 압류와 관련하여 1편에 이어 더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보험금의 압류와 관련된 문의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는데요. 세금 미납으로 인한..

보험금의 압류가 걸리면 어떻게 되나요?-보험금 압류금지의 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 [보험금 압류금지의 범위] 1. 사망보험금은 1천만원 이하의 경우 압류 금지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국세징수법에 의해서 체납이 있는 경우에 압류범위입니다..

장애인 전용 보장성보험 해지없이 전환신청가능~! 연말정산 세액공제한도 알아봐요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2018년 10월부터 장애인관련제도가 바뀌었는데요! 변경된 장애인 관련제도 . 보험가입 전 '장애 고지 의무' 폐지 보험 가입시 장애고지가 불필요하며, 가입시 부당..

자금세탁방지제도관련 금융기관의 의무: CTR편(Currency Transaction Report) Feat: 외환은행 준법지원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STR편에 이어 자금세탁방지제도와 관련된 금융기관의 의무인 CTR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액현금거래보고 (CTR) 법령 등 주요내용 1. 의의 가. CTR은 일정..

자금세탁방지제도관련 금융기관의 의무: STR 편(Suspicious Transaction Report) Feat 외환은행 준법지원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STR편 의심되는거래보고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은 KYC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자금세탁방지제도관련 금융기관의 의무: KYC 편(Know Your Customer) Feat 외환은행 준법지원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자금세탁방지제도개요에 대한 지난 포스팅에 이어 자금세탁방지제도관련하여 금융기관의 의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의심되는 거래보고 (STR: Suspisious..

자금세탁방지업무 개요:STR, CTR, KYC feat 구 외환은행 준법지원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오늘은 모든 금융거래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은행에서의 거래에 발생할 수 있는 고액현금거래보고, 고객확인업무, 의심되는 거래보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환에 대한 모든 것: 재외동포 국내재산반출, 주요사후관리보고서 제출기한 -feat 은행연합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재외동포 국내내산반출, 주요사후관리보고서 제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외동포 국내재산반출 해외이주자 중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외국..

외환에 대한 모든 것: 해외직접투자, 해외부동산, 회원권 취득 feat 은행연합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해외직접투자, 해외 부동산, 회원권 취득과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직접투자 거주자가 해외직접투자를 하고자 하는 경우 지정거래외국..

해외유학생, 해외 이주비 송금 외 feat 은행연합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외화송금의 출발점인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에 대해 알아보고 지정항목과 지급사유및 징구서류에 대해서 표로 정리하여 전반적으로 올려놓았는데요. 오늘..

거래 외국환은행 지정 항목 feat 은행연합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저는 현재는 하나은행으로 합병된 구 외환은행 퇴직직원입니다. 외환은행이기 때문에 다른 은행보다 외환에 관련된 업무를 타 은행원보다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입사부터..

외환에 대한 모든 것: 외국통화 환전 시 도움이 되는 정보 feat 은행연합회 & (구)외환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 출신 아로미입니다^^ 오늘은 은행에서 환전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정보 100만원 이하에 상당하는 환전의 경우 실명확인 증표 없이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100만..

해외송금에 필요한 국제은행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SWIFT CODE, IBAN CODE, ROUTHIN NO feat 구 외환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은행원출신 아로미입니다. 오늘은 해외송금에 필요한 국제은행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은행에도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식별코드가 있는데요. 이것을 SWIFT CODE라고 합니다. SWIFT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