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ksy0158의 등록된 링크

 kpksy015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보험해약 시 체크사항과 유익한 소비자보호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입한 보험을 부득이하게 해약을 해야 하는 경우 유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72301, 출처 Pixabay 보험해약시 체크사항 계약자는 계약이 소멸하기 전에 계약을..

일상생활 속에 스며든 보험사기 이렇게 대응하세요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오늘은 나도 모르게 일상생활 속에서 행하고 있는 보험사기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남들도 그렇게 해서 아무렇지 않게 가볍게 행동했던 것들이 보험사기에 가담하게 되어 피해를 보게 되는 상황들이 종종 발생..

장애인 전용 보장성보험 해지없이 전환신청가능~! 연말정산 세액공제한도 알아봐요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2018년 10월부터 장애인관련제도가 바뀌었는데요! 변경된 장애인 관련제도 1. 보험가입 전 '장애 고지 의무' 폐지 보험 가입시 장애고지가 불필요하며, 가입시 부당한 차별을 받았을 경우 국가 인권위원회 (..

치아보험의 필요성: 치주질환과 통계,치주질환의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치아는 실체 통원 치료에서 가장 많은 치료와 치료비 부담이 되는 분야이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치과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얼마나 부담을 해야 하는 지, 치료비를 본인이 부담해서 치료받는 것과 보험..

대출금리! 아는 만큼 대출선택이 쉬워져요^^- 2편 [내부링크]

대출을 받으려면  CD금리, 금융채금리, COFIX 등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죠? 이러한 내용때문에 어떤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매체를 통해 가산금리는 떨어졌다는..

이번에 승진했는데 대출금리 인하가 가능한가요? 대출금리! 아는만큼 대출선택이 쉬워집니다1편 [내부링크]

이번에 승진을 했는데 대출금리 인하가 가능한가요? 대출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은 본인의 신용상태가 현저히 개선된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대출조건변경) 신청서 등을 제출하여 금리 인하를..

은행원출신이 알려주는 은행수수료! 아는 만큼 절약 됩니다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은행 고객들에게 수수료라는 말은 매우 민감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왜 수수료를 내야 하지?" "내가 내 돈을 찾는데 왜 수수료를 내야 하지?" "수수료를 많이 받아서 은행들이 큰 이익을 내고 있는..

CMA도 종류가 있다구요? [내부링크]

CMA는 은행의 자유저축통장처럼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며, 동시에 자동이체, 공과금납부, 체크카드 발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말씀드린 대로..

예금, 적금 상품에는 어떤게 있나요?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예금, 적금은 예입, 인출이 자유롭고 이자가 없거나 낮은 수준의 '요구불 예금'과 일정 기간 동안 예치하여 비교적 높은 이자를 받는 '저축성예금'으로 구분됩니다. 1. 마음대로 넣고 뺄 수 있는 '요구불 예금'..

예금, 적금 가입채널과 예금, 적금 가입전 주요 체크사항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예금, 적금 상품구입은 영업점(대면채널)과 온라인(비대면 채널) 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판매전용상품 등은 상품별로 가입 가능한 채널에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하세요. 1.예금, 적금 가입채널: 영업점 (대면채널..

예금, 적금 가입시 유용한 꿀팁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예금, 적금 가입시 유용한 꿀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ustindistel, 출처 Unsplash 이자를 계산할 때, 단리 VS 복리? 1. 단리: 원금에 대해서만 일정한 시기에 약정한 이율을 적용합니다. 2...

예금, 적금 가입시 주요 서류 및 서식 주요 체크사항 확인해 보아요 feat 금융감독원 [내부링크]

예금, 적금 가입시 살펴볼 상품설명서나 약관, 계약서류 주요 체크사항에 대해 알알아보겠습니다. 예 적금 상품 가입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의 내용을 살펴보면 해당 상품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

예금, 적금 가입 후 유지 및 관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예금 가입 후 챙겨야 할 것들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사항을 챙기세요 1. 급한 자금 필요할 때는 담보대출을 활용해 보세요. 긴급자금 필요시, 이자가 비싼 현금서비나 신용대출보다 상대적으로 싼 그..

예금,적금 만기시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은행에서 가입한 예금, 적금 만기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요즘은 핀테크로 인하여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모바일을 통해 예금과 적금, 펀드 보험 등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보험가입 후 보험사고 발생시 보험금 청구는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출처: 금융감독원 보험금 청구 문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험 계약내용 확인, 구비 서류 확인을 위하여 콜센터 또는 담당 설계사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담당 설계사를 모르거나 그만 두신 경우 가입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