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cker의 등록된 링크

 krac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세계가 챗GPT에 열광하는 이유 : 구글의 종말? [내부링크]

AI가 수능을 본다면 몇 점을 받을 수 있을까요? SBS 유튜브 채널 '오목교 전자상가'가 Chat GPT로 2023학년도 수능 영어 영역 점수를 측정해봤습니다. 결과는 71%의 정답률을 기록해 3~4등급을 기록했다고 해요. 즉 수험생의 50%정도는 챗 GPT보다 낮은 점수를 받는 셈입니다. 이 똑똑한 친구는 도대체 뭘까요? 챗GPT(ChatGPT)란 챗 GPT는 미국기업 Open AI에서 2022년 12월 1일에 공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챗봇은 메신저에서 유저와 소통하는 봇을 의미해요. 기본적으로 유저가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채팅하듯이 답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챗봇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메시지를 입력하면 정해진 규칙에 맞춰서 단순한 답변을 출력하는 ..

M2 프로&M2 맥스 맥북 프로, 성능/스펙/출시일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1. M2 프로, M2 맥스 소개 2. M2 프로 성능 2-1. M1 프로 vs M2 프로 비교 (feat. M2) 3. M2 맥스 성능 3-1. M1 맥스 vs M2 맥스 vs M2 비교 4. 가격 5. 한국 출시일 22년 1월 17일, 애플이 14인치와 16인치 맥북 신제품 발표와 함께 차세대 프로세서인 M2 Pro와 M2 Max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M2 프로와 M2 맥스 프로세서는 M2 칩을 선보인 지 6개월 만에 출시된 새로운 칩입니다. 1. M2 프로, M2 맥스 소개 애플 하드웨어부 수석 부사장인 조니 스루지는 한 인터뷰를 통해 "M2 프로와 M2 맥스의 기술은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M2 프로와 M2 맥스는 애플 실리콘의 놀라운 발전을 상징한..

내돈내산 5G 알뜰폰 요금제 개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래커 인턴 키키입니다. 여러분은 통신비로 매달 얼마를 지출하시나요? 통신비는 매달 고정으로 지출되는 비용인 만큼, 금액이 커지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통신비 절약을 위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알뜰폰 사용자는 무려 1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해요. 알뜰폰(MVNO)이란? 쉽게 정리하자면, 중소업체가 KT, SKT, LG U+에게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알뜰폰은 통신 3사와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도 완전히 같다는 특징이 있어요. 게다가 약정과 위약금도 없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쓰던 요금제와 가..

자급제 뜻 : 장점, 단점, 구매, 개통방법, 구매처 총정리 [내부링크]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수 중,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비율이 20%를 넘어섰습니다. 이동통신 3사 가입자 중에서는 11.45%, 알뜰폰 가입자 중에는 무려 80.42%가 자급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고 해요. 도대체 자급제가 뭐길래 다들 열광하는 걸까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자급제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 뜻 자급제폰은 이동통신사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전자제품 매장이나 오픈마켓 등에서 공기계 형태로 판매하는 단말기를 뜻합니다. 자급제폰은 최초에 기기값을 낮춰 유통하기 위해 등장하였고, 덕분에 소비자는 선택의 폭이 넓어짐과 동시에 불필요한 결합상품이나 값비싼 요금제를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급제폰 장점 1. 약정 및 위약금 없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애플페이 한국 도입 늦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2022년 11월부터 한국에서 상용화 될 것이라고 발표되어 모두의 기대를 모았던 애플페이. 하지만 몇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애플페이의 한국 정식 런칭일 공개는 불투명합니다. 애플페이란? 2014년 애플의 9월 이벤트에서 공개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등을 통해 비접촉식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미국에서 최초로 시행되었으며 2022년 11월 기준으로 전 세계 74개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결제방식의 차이입니다. 애플페이는 NFC 기능을 이용한 비접촉식 결제 방식을 사용합니다. NFC : Near Field Communication 10cm 이내의..

자녀 연령별 아이폰 추천 [내부링크]

상황에 맞는 아이폰 기종을 추천해드려요! 부정할 수 없이 아이들은 갤럭시보다 아이폰을 좋아합니다. 요즘 중학생들 사이에서는 '아이폰 왕따', '갤럭시 거지' 라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부 지역이나 학교에서 일어나는 상황일 수 있지만,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면 확실히 우월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에 많은 학생이 동의했어요. 어른들이 명품시계와 명품백을 가졌을 때 느끼는 감정과 비슷한 결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아이폰이 자녀에게 가장 좋을까요?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아이폰 추천 : 아이폰 SE 3세대 (2022년) 장점 가격 작은 크기 최신 성능 단점 Touch ID 방식 구형 디자인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아이폰을 고민하신다면 아이폰 SE 3 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SE 3에는 아이폰 1..

아이폰 15, 가격 인상이 예상되는 이유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에 아이폰 가격도 오를까? 애플이 지난 5년간 출시한 아이폰의 맥스 모델(6.7인치)의 가격은 1,099 달러로 동일했습니다. 매년 출시 전 루머로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은 있었지만 항상 빗나갔어요. 하지만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 부터는 상황이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 유출정보를 다루는 LeakApplePro는 애플이 23년 가을에 출시할 아이폰 15 시리즈 중, 가장 화면이 큰 제품(Max 모델)의 가격을 200달러 인상하여 1,299 달러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른 모델의 가격 인상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맥스 모델이 기존과 같은 가격으로 판매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재차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전망을 뒷받침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새 폰 안사도 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폰 교체주기? 정답은 가능한 한 늦게 2년이라는 약정 기간 때문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2년마다 스마트폰을 바꾸는 걸 자연스럽게 생각했습니다. 2년의 약정기간이 지난 후 번호이동을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하지만 스마트폰 2년 주기설은 바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점점 오래 쓰고 있어요. 오늘은 이 현상을 뒷받침할 3가지 이유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성능 상향평준화 아래 사진은 왼쪽부터 아이폰 14 Pro, 아이폰 13 Pro, 아이폰 12 Pro의 주요 성능을 비교한 결과입니다. 꼼꼼히 읽어보셨나요? 사실상 큰 변화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라진 건 컬러 뿐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무렵..

중고폰과 리퍼폰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리점을 통해서만 휴대폰을 구매하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한 선택지가 생겨난 요즘. 늘어난 선택지 만큼이나 용어도 다양합니다. 중고폰? 리퍼폰? 대략적인 느낌은 알지만 정확한 차이를 몰라 답답하시진 않으셨나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두 가지가 어떻게 다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중고폰 중고폰은 한 번 이상 사용되었던 휴대폰을 뜻합니다. 누가 어떻게 사용 했느냐에 따라 새 폰처럼 깨끗한 중고폰도 있고, 파손되어 기본 기능만 겨우 사용 가능한 경우도 있어요. 기기 컨디션에 따라 가격도 다양하기 때문에, 중고폰은 본인의 사용 환경과 구매력에 따라 서브폰, 세컨폰, 키즈폰, 효도폰 등의 목적으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바로 성능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겉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