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en의 등록된 링크

 kre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2022년 최대 판매 도서 불편한 편의점 줄거리, 서평 [내부링크]

불편한 편의점 줄거리 서울역에서 노숙 생활을 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알코올성 치매로 자신이 누군지 어떻게 살았는지도 기억하지 못하는 '독고'라는 사람은 오랜시간은 입을 다물고 살다 보니 말도 더듬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70대 할머니의 지갑을 주워 찾아주게되는데 사례비를 건내는 할머니의 호의를 거절했더니 할머니는 청파동 구석진 곳에 위치한 편의점으로 그를 데려갑니다. 이 편의점은 할머니가 오랫동안 운영한 가게로 도시락을 건내주며 앞으로 배가고프면 여기 와서 밥을 먹고 가라고 합니다. 그 뒤로 독고는 매일 저녁 8시에 편의점을 찾아와 폐기 전의 도시락을 먹습니다. 이 편의점은 할머니의 남편이 남긴 유산으로 차렸는데, 장사가 잘 되진 않지만 직원들의 생계가 걸린 문제라는 걸 깨닫고 경영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30대에 부자가 되는 방법, 부의 추월차선 리뷰 [내부링크]

부를 위한 서행차선 사람들은 회사 생활을 시작하면 월급의 10%를 주식에 투자하고 쿠폰을 모으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열심히 저축하며 언젠가 다가올 'Someday'를 생각하며 부를 위한 서행차선의 길을 따라 하루하루 반복된 삶을 살아갑니다. 당신이 정말 좋은 직장을 구해서 정년을 채울 때까지 오랫동안 일할 수 있고 재테크에서 아무런 실패를 맛보지 않는다면 아마 65세쯤 되었을 때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부의 추월 차선의 저자 엠제이 드마크는 이렇게 말합니다. "부를 향한 여행이 50년짜리라면 나는 그 길을 결코 가지 않을 것이다." 평범했던 저자의 터닝포인트 부의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50년 동안 아끼고 아껴서 마침내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5년 만에 폭발적으로 부를 증..

넷플릭스 인기 영화 공조2 보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두 사람의 첫 공조가 시작되다 2017년에 개봉한 영화 공조는 약 78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엄청난 흥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4개월이라는 짧은 촬영 기간에 비해 완성도가 매우 높았으며 신파 없는 스토리와 현빈의 거침없는 액션 연기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중간중간 과하지 않은 웃음 요소를 넣으면서도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만들었으며 각 캐릭터들의 개성이 또렷하게 살아 있는 영화입니다. 북한에서 정직하게 경찰로 활동하던 철령. 하지만 위조지폐 동판을 훔치기 위해 자신을 배신한 상관에게 사랑하는 아내까지 잃게 됩니다. 여기서 짧게 출연했던 철령의 아내는 배우 신현빈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장겨울 선생입니다. 현빈은 사랑하는 아내와의 첫 장면 이후 영화의 후반부까지 절대 웃지 않습니다. 철령은 범인으로..

성공한 거인들의 공통점, 타이탄의 도구 [내부링크]

자신을 성장시키고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자 베스트셀러 자리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타이탄의 도구'는 세계 최고의 자산가와 실천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무엇이 그들을 성공한 거인으로 만들었을까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 가벼운 명상을 합니다.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할 때는 반복적으로 듣는 노래가 있고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이 있으며 약점을 받아들이고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으며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특징들이네요.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다섯 가지 의식은 3분간 잠자리를 정리하고 10분에서 20분정도 명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명상이란 아무 생..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줄거리 [내부링크]

저자 : 정문정 출판 : 가나출판사 발행 : 2018.01.08 1장. 착한 사람이 될 필요 없어 '인간관계는 시소게임과 같다.' 마치 착한 아이 콤플렉스인 것 처럼 착하지 않으면 사랑받을 수 없다는 믿음이 남에게 NO를 말하기 힘들게 하며 눈치를 살피게 하고 그러다보니 주눅이 들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때의 나는 '괜찮아'를 연발했고 나보다 상대를 배려하느라 정작 나 자신은 전혀 배려하지 않게 됩니다. 사실 상대방은 강요한 적이 없는데 착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포지셔닝 하다 보니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저자는 늘 속으로 나를 둘러싼 관계들이 틀어지는 이유를 나는 양보했는데 상대가 이기적이기때문이다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직시하게 되면서 작은 것부터 거절을 하기 시작했..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자기계발도서 심리책 리뷰 [내부링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저자 : 레몬심리 출판 : 갤리온 발행 : 2020.06.30 재작년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이직에 힘들어할 때 눈에 띄었던 책이었습니다. 인기순위에 있어서 책 소개와 리뷰를 보니 저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바로 구매를 하고 순식간에 읽어버렸네요. 이 책은 중국의 대표적인 심리 상담 플랫폼인 '레몬 심리'의 운영 사례를 기초로 다양한 상담 사례를 소개하고 설명하는 형태라 심리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1장.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내 기분은 내 책임입니다." 라는 타이틀을 시작으로 열리는 1장에서는 기분과 태도는 별개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기분은 내 안에서 저절로 생기는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태도는 충분히 선택할 수 있다고 말..

웰메이드 스릴러 사극 올빼미 관람 후기 [내부링크]

올빼미 (The Night Owl) 개봉 : 2022. 11. 23 장르 : 스릴러 러닝타임 : 118분 주연 : 류준열, 유해진 평소 스릴러 장르를 좋아해서 개봉하자마자 보러 갔습니다. 포스터에 있는 문구도 굉장히 흥미가 생기더라구요. '세자가 죽었다. 유일한 목격자는 맹인 침술사'라고 적혀있었는데 뭔가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질 것 같아서 개봉일에 바로 친구와 영화관에 방문했습니다. 주연배우가 워낙에 연기를 잘하는 믿고 보는 배우라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소현세자의 죽음과 유일한 목격자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능력은 가진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재주를 인정받아 입궁하게 되었고, 그 무렵 인질로 청에 볼모로 잡혀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조선땅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소현세자의 아버지인 인조는 아들과..

화려한 액션 판타지, 마녀2 Part2. The Other One [내부링크]

마녀(魔女) Part2. The Other One 감독 : 박훈정 출연 : 신시아, 박은빈, 서은수, 진구, 성유빈, 조민수 개봉 : 2022.06.15 러닝타임 : 137분 장르 : 액션 관객수 : 280만 명 모든 것의 시작 총 7개국에서 40년간 진행된 초인간을 만들고자 했던 마녀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던 아크는 백총괄의 지휘아래 움직이고 있었는데, 구자윤이 사라진 뒤 알 수 없는 집단의 습격으로 초토화된다.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한 그곳에서 피투성이가 된 소녀가 깨어났고, 혼자 남은 소녀는 밖으로 나와 우연희 서경희의 도움을 받아 농장에서 그녀의 동생 서대길과 함께 지내게 된다. 그 시각 남매의 농장에 리조트 사업을 하기 위해 남매의 아버지를 죽인 조직의 보스 용두 무리가 찾아와 경희에게 ..

그래서 세계는 멸망했을까? 지구 끝의 온실 리뷰 [내부링크]

한동안 자기 개발서에 빠져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동일한 주제만 보다 질려갈 때쯤 소설이 읽어싶어 지더라고요. 평소 추리소설이나 공상과학소설을 좋아하던 터라 베스트셀러에 있었던 김초엽 작가의 지구 끝의 온실을 클릭해 보았어요. 저는 책을 볼 때 표지도 구매요소의 꽤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갔습니다. 김초엽 작가의 첫 장편 소설이자, 더스트로 망해버린 세계에서 시작되는 이야기.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 마침내 밝혀지는 세계 멸망의 진실. 짧은 소개글만으로도 흥미가 생겼고 호평이 가득한 리뷰를 보니 바로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프림빌리지라는 유토피아 '더스트폴'이라는 재앙으로 지구의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일부 사람들은 '돔 시티'를 만들어 더스트를 피해살고있었습니다. 돔 시티에 들..

공동구매항공권으로 저렴하게 티켓 구입하기 [내부링크]

격리 해제와 여러 국가의 무비자 입국이 풀리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일본 여행을 다녀왔는데 항공권 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더라고요. 이전에 저가항공으로 20만 원 대면 왕복으로 다녀왔던 도쿄도 이제 3-40만 원은 지불해야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일매일 특가 항공권을 찾느라 고생하셨던 분들에게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항공권 싸게 구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 공동구매 항공권을 이용하자! 공동구매 항공권이란 그룹 항공권이라고도 불리며 여행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하나투어나 모두투어와 같은 비교적 규모가 있는 특정 여행사에서만 판매를 진행하는 것 같더라고요. 1. 공동구매 항공권의 개념 항공사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8개월 후기, 어떻게 활용할까? [내부링크]

5년 전 일본에서 일하던 시절에 40만 원대로 아주 저렴한 아이패드가 나왔었습니다. 4세대인지 5세대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펜슬 호환이 안되던 모델이었고 딱히 그림을 그리려고 했던 건 아니었기 때문에 아이패드병이 걸린 저는 고민 없이 구매했어요. 그리고 그냥 누워서 영상만 보고 게임 자동사냥을 돌려두는 용도로만 사용했었어요. 그러다 게임도 하지 않게 되니 서랍에 처박아만 두다가 아주 싸게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또 걸린 아이패드 병 그리고 작년 갑자기 또 아이패드가 갖고싶어졌어요. 이번 구매 목적은 오로지 '굿노트' 하나였습니다. 매년 초 다이어리를 구매하지만 두 달을 못 넘기고 종이낭비하던 저인데, 굿노트라면 뭔가 잘 쓸 거 같았어요.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자꾸 보여주는 굿노트 꾸미기도 한몫했고요...

새로운 취미, 당근마켓 거래하고 매너온도 올리기 [내부링크]

평소 쇼핑을 좋아하던 맥시멀리스트인 저는 3년 넘게 같은 집에서 살고 있는데요. 슬슬 집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당근마켓을 들어갔어요. 예전에 아주 잠깐 중고 전자기기를 판매했던 적은 있지만 오랜만에 접속해서 그런지 당근 온도는 가입 때와 비슷한 36.7도였습니다. 당근 거래를 할 때 괜히 상대방 매너온도가 높으면 이 사람은 믿을만한 사람이구나 싶어서 거래할 때 안심이 되잖아요? 그래서 집 정리도 할 겸 날 잡고 당근에 물건을 왕창 올려보았습니다. 당근마켓의 장점은 당근마켓은 지역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입니다. 유명한 타 플랫폼인 번개장터가 전국구를 대상으로 하는 것과는 결이 조금 달라요. 둘 다 사용하는 입장에서 비교해 보자면 번개장터는 아무래도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글이 금방 밀..

2022년 최고의 영화 탑건: 매버릭 재관람 후기 [내부링크]

탑건: 매버릭이 개봉했을 때 일반 2D 영화관에서 봤었는데, 이건 무조건 screenX나 4D로 봐야 된다! 해서 다시 영화관을 방문했었다. 당시에 인기가 너무 많아서 겨우 예매에 성공해서 봤던 기억이 있다. 1986년 개봉했던 '탑건'의 후속작으로 무려 36만에 개봉한 탑건: 매버릭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만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탑건: 매버릭 (Top Gun: Maverick) 개봉: 2022.06.22 러닝타임: 130분 감독: 조셉 코신스키 36년 만에 돌아온 전투조종사, 매버릭 진급도 제대로 하지 않은 대령이자 현역 파일럿인 매버릭은 타크스타 마하 9 시험 비행이 있던 날 마하 10까지 돌파하며 기록을 세우게 되는데요. 그러다 마하 10.5에 도달하면서 기체 이상이 발생하고 비행기는 ..

아마존 베스트셀러 도서,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상실, 사랑 그리고 숨어 있는 삶의 질서에 관한 이야기를 부제목으로 달고 있는데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제목과는 무슨 연관성이 있을까? 매달 신작과 베스트셀러를 둘러보며 책 소개와 리뷰를 읽은 후 구매 결정을 하는데 스포일러를 절대 보지 말고 읽어야 하며, 자신이 읽은 최고의 책이라는 칭찬이 가득 있는 리뷰를 보며 별 고민 없이 결제 후 읽기 시작했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상실, 사랑 그리고 숨어 있는 삶의 질서에 관한 이야기) 저지 : 룰루 밀러 발행 : 2021.12.17 장르를 구분하기 어려운 책 책장을 넘기면서 여러 장르를 넘나 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에세이인가? 싶은 생각이 들다가 소설인가 싶을 때쯤 철학서로 바뀌고 스릴러 같은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저자 룰루 밀..

일본 로맨스 판타지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내부링크]

얼마 전 리뷰를 작성했던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보고 예전 일본에서 살 때 보았던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다시 감상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봐도 여전히 마음이 아프면서도 사랑과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더라고요. 로맨스 판타지물로 보면 볼수록 더 흥미로운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장르 : 로맨스/멜로/판타지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미키 타카히로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시간 전철을 타고 학교를 가던 타카토시(후쿠시 소우타)는 우연히 에미(고마츠 나나)를 보고 첫눈에 반했고 같은 역에서 내리게 된 둘은 반대편으로 향하던 에미를 붙잡고 번호를 물어보게 됩니다. 하지만 에미는 번호가 없다고 대답하..

어른들의 만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내부링크]

짱구는 못 말려의 29번째 극장판인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를 보았는데요. 짱구를 너무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같이 보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보던 애니메이션이라 그런지 친숙한 느낌은 있지만 엄청 기대를 하고 갔던 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끝나고는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 개요 : 애니메이션(일본), 2022.09.28 개봉 러닝타임 : 104분 감독 : 타카하시 와타루 모두가 사랑하는 짱구는 못 말려 시리즈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짱구는 못 말려 시리즈의 29번째 극장판인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가 작년에 영화관에서 개봉을 했었는데요. 이전 극장판들과는 조금 다른 학원 미스터리 장르로 떡잎마을 방범대인 짱구와 친구들이 주..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내부링크]

알라딘에서 매일 꾸준히 적립금을 모아서 한 달에 한 번씩 1-2권씩 도서를 구매하여 보고 있습니다. 장르는 딱히 가리지 않고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 읽고 싶은 책을 읽는데, 이 번에는 스스로가 게을러졌다는 생각도 들고 진짜 부지런히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이라는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표지와 제목부터 흥미로워 보이는 주제라는 생각이 들어요. 문체도 딱딱하지 않아서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의 게으름 탈출 스토리 ' 이 모든 것은 인생이 망할 것 같다는 위기감에서 시작됐다!" 표지에도 나와있는 작가의 이 생각은 제가 느꼈던 생각이랑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게으름을 벗어나는 법을 주제로 한 많은 책이 시중에 출간되었지만 막상 읽어보면 ..

미치에다 슌스케 주연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내부링크]

*줄거리에는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작 소설과 감독 2022년 11월 30일에 개봉한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원작은 이치조 미사키의 소설 今夜,世界からこの淚が消えても(오늘 밤, 이 세계에서 이 눈물이 사라진다 해도)입니다. 데뷔 이래로 꾸준한 연출을 하고 있으며, 적어도 1년에 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보통 인기 소설 혹은 만화를 원작으로 한 로맨스 장르로는 점에서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색깔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라지는 기억과 반복되는 고백 자고 일어나면서 전날의 기억을 잃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린 소녀 마오리는 평범한 소년인 토루에게 고백을 받아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토루는 자신의 친구를 나쁜 친구들의 무리에서 구하기 위해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