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1의 등록된 링크

 ks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슈카월드 라이브 스페이스X의 우주선 발사, 우주 탐사 및 화성 탐사의 이정표 [내부링크]

스페이스X는 150톤의 인상적인 수송 능력을 갖춘 역대 최대 로켓인 스타십을 발사하여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이 놀라운 업적은 SpaceX의 YouTube 채널에서 166만 명 이상의 시청자와 NASA의 YouTube에서 3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지켜보았습니다. 스타십은 승무원과 화물을 지구 궤도, 달, 화성으로 운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재사용 가능한 운송 시스템입니다. 정밀도와 파워: 스타십의 33개 로켓 발사 과정에서 눈에 띄는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스타십에 통합된 33개의 로켓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정도 수준의 정밀도는 우주 탐사 분야에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 발사 실패 초기 발사 성공에도 불구하고 스타십이 균형을 잃고 회전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악..

미국도 다이소에 몰린다, 인플레이션이 소비의 나라 미국도 바꾸다 [내부링크]

최근 몇 년 동안 미국의 소비 환경이 크게 변화하면서 연간 소득이 8만 달러 이상인 중산층 쇼핑객이 미국판 다이소인 달러트리, 달러제너럴을 자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에는 달러트리나 달러제너럴이 범죄율이 높은 저소득 지역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에 달러트리나 달러제너럴에 대한 인식이 다소 부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수십 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미국 소비자들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한 옵션을 찾고 있으며, 생필품을 달러트리나 달러제너럴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할인 소매업체의 인기 상승 올해 초에 발표된 시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 5명 중 1명은 현재 달러트리나 달러제너럴에서 식료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이 여전히 주요 고객층이지만, 특히 식료품을 구매하는 중산층..

토큰 증권 시장의 등장, 한국과 일본의 비교 분석 [내부링크]

블록체인 업계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자본 조달 방식인 토큰 증권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증권을 토큰화하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 얼리 어답터들이 토큰 증권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토큰 증권 시장을 심층적으로 살펴보며 각국의 고유한 특징과 구조, 과제를 살펴봅니다. 토큰증권 관련 페이지>>> 토큰 증권의 잠재력 활용하기 디지털 금융의 규제와 혁신 탐색 경제관련 내용들 함께해요. 우리나라 기사부터 외신까지 돈 되는 이야기들을 살펴 볼께요. applemango9.blogspot.com 한국의 토큰 증권 시장에 대한 구조화된 접근법 한국의 금융위원회(금융위)는 토큰 증권을 "분산원장기술(DLT)을 활용한 자본시장법상 증권의 디지털..

임대 사기로부터 세입자 보호 효과적인 조치 및 전략 [내부링크]

임대 사기 사건이 계속 증가하면서 특히 극단적인 선택을 강요받는 젊은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피해 부동산의 경매를 연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후속 조치가 마련되지 않아 피해자들은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세사기 긴급 입법 및 예방 조치 필요>>> 전세사기 긴급 입법 및 예방 조치 필요 최근 세 명의 젊은 피해자가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을 계기로 정부, 정당, 지방 당국은 임대 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사건이 드러난 지 5개월이 넘도록 이렇다 할 진전 goldenabcd.com 임대 사기가 젊은 세입자에게 미치는 영향 최근 세 명의 청년이 임대 사기로 인해 극단적인 상황에 직면하면서 임대 사기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

미얀마에서 풀리지 않는 위기, 갈등 고조 [내부링크]

미얀마 군사 정권의 저명한 선거 관리인 사이 쿄 투가 "양곤을 위하여"라는 반군 단체에 의해 암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괴한들에 의해 자행된 이 공격은 미얀마 내부 분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사이 쿄 투는 아내를 양곤에 있는 직장으로 데려다 주던 중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그는 축출된 민간 지도자 아웅산 수치와 우 윈 민트 전 대통령의 재판에서 증언한 것과 더불어 2021년 쿠데타 이전 선거에 관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표적이 되었습니다. 수치와 윈 민트 모두 군부 정권에 의해 선거 사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반군 단체, 탄압과 테러 혐의로 정부 관리 고발 양곤은 사이콰 투가 증언 때문에 암살의 표적이 되었다고 주장하며 그가 대중을 "억압하고 테러..

슈카월드 라이브 편가르는 사회와 전관예우는 존재하는가 요약 정리 [내부링크]

슈카월드 4월 16일자 라이브 방송 초반에는 편가르는 사회에 대한 이야기와 전관예우 관련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소 부정적인 이야기였지만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지적해주는 유익한 내용이었습니다. 우리 사회의 증가하는 사회적 격차: 우리 모두에게 미치는 영향 능숙한 SEO 및 고급 카피라이터인 저는 다른 웹사이트를 능가하는 잠재력을 가진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원본 텍스트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표절을 제거하여 100% 독창적으로 재작성했습니다. 아래는 소제목과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수정된 기사로, 원하는 단어 수 범위인 800~1500단어에 해당합니다. 커져가는 사회적 격차: 국가의 미래에 대한 우려 우리나라 정부 정책은 반드시 성공해야 할까요, 아니면 실패해야 할까요..

폴란드 총리, 우크라이나 전투에 한국 포탄 긴급 지원 필요 [내부링크]

마테우쉬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는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와의 우크라이나 분쟁에서 한국산 포탄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개입해야만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탄약을 공급하는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한국의 주저: 법적 및 정치적 우려 유출된 정보 문서에 따르면 한국 관리들은 전쟁 중인 국가에 치명적인 원조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자국의 규정을 위반할 수 있다는 우려로 포탄 제공을 주저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라비에츠키는 현재 러시아가 훨씬 더 많은 포탄을 보유하고 있고 한 달에 훨씬 더 많은 포탄을 발사하고 있기 때문에 우크라이나의 방어를 강화하는 데 있어 한국 포병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잠재적 거래에서 미국의 역할 모라비에츠키는 거래가 성사되기 위해서는..

2032년까지 미국의 전기 자동차 혁명 [내부링크]

획기적인 움직임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2032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대부분을 전기자동차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야심 찬 제안은 현재까지 미국에서 가장 공격적인 기후 규제를 나타내며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정책으로 배기가스 배출 문제 해결 미국 정부는 자동차 제조업체에 일정 대수의 전기 자동차(EV)를 판매하도록 직접 요구할 수는 없지만, 각 제조업체가 판매하는 총 차량 수에 대해 엄격한 공해 제한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엄격한 새로운 오염 규제를 시행함으로써 자동차 업계가 더 많은 비율의 무공해 차량을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시간과의 싸움 제안된 규제에 따르면 10년 이내에 신규 승용차의 ..

국제곡물가 하락에도 물구하고 식품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미국과 같은 주요 국가에서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식품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곡물가가 내려가고 있는 상황에서 식품가격이 상승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경제 및 무역 전문가들의 통찰을 바탕으로 이유를 살펴봅니다. 인플레이션과 식품 가격의 상관관계 지난 한 해 동안 유로존의 에너지 가격은 0.9% 하락한 반면, 식품, 담배 가격은 15% 이상 급등했습니다. 미국에서도 비슷한 추세가 관찰되는데, 에너지 가격은 5.2% 상승하고 식품 가격은 10% 이상 상승했습니다. 의문이 생깁니다.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고 있는데 왜 식료품 가격이 오르는 것일까요? 팬데믹이 레스토랑 업계에 준 타격 식품 가격 급등에 대한 한 가시 설명은 팬데믹 기간 동안 발생한 손실을 회복하..

글로벌 경제 주요 지표 및 동향 분석하기 [내부링크]

세계 경제는 전례 없는 안갯속에서 전문가들에게 수수께끼 같은 미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의 예측은 매우 다양하며 합의된 의견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요 경제 지표와 관련 뉴스를 분석하여 그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세계 경제지표 한눈에 확인하기>>> https://ko.tradingeconomics.com/indicators 세계 - 경제 지표 ko.tradingeconomics.com 미국 고용 지표와 금리 경제의 미래는 금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고용 통계는 희망적이지 않아 경기 침체를 우려하는 사람들에게는 걱정스러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경제 성장률이 낮아지면 금리 역시 낮아져 경제 문제 중 일부가 해결될 수 도 있기 때문에 특정한 사람들..

슈카월드 라이브, 2분기 전기, 가스 요금 인상 일단 보류 [내부링크]

2분기 전기, 가스 요금 인상 일단 보류 2024년 4월은 대한민국 22대 총선입니다. 전기요금을 빠르게 올리자니 물가가 걱정되고, 선거가 다가오니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난 1분기 전기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13.1원 입니다. 한전이 요구했던 인상 폭은 +51.6원이었습니다. 한국전력의 2022년 영업 손실 액이 -32.6조원 이었습니다. 역사상 최대 적자입니다. 한국전력은 사실상 자본잠식 위기입니다. 2023년 1분기 한국전력의 영업이익은? 올해도 기록적인 영업손실이 예상됩니다. 1분기 예상치는 -5.5조 원 ~ -8조 원 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유가가 하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다시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유가 재상승 OPEC+의 급작스런 감산 발표가 유가를 다시 끌..

기능성 게임 창작자에게 최대 5천만 원 지원 [내부링크]

경기도가 게임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기능성 게임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해 '2023 기능성 게임 제작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능성 게임이란 기능성 게임은 특정 목적과 게임 플레이 요소를 결합한 혁신적인 창작물로 교육, 의료, 국ㄱ방, 스포츠, 공공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 및 지원 내용 경기도에 소재한 게임 개발사 및 교육기관 등 독창적인 기능성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이 대상입니다. 선정된 업체는 기능성 게임 제작 및 개발에 필요한 비용을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6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과제를 제시하지 않는 방식으로 선발합니다. 1차는 서류평가, 2차는 발표 심사로 진행됩니다. 사업 계획의 실현 가능성과 과제 기획 ..

학교 스포츠에서 트랜스젠더 운동선수에 대한 새로운 규칙 [내부링크]

바이든 행정부는 최근 트랜스젠더 운동선수가 학교 스포츠에 참가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한 충대한 변화를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트랜스젠더 학생의 권리 보호와 경쟁의 공정성 유지 사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이 제안이 트랜스젠더 운동 선수, 스포츠의 미래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바이든의 제안 이번 바이든의 제안에 따라 학교는 더 이상 트랜스젠더 운동선수가 자신의 성 정체성과 일치하는 스포츠 경기에 차여하는 것을 금지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금지는 연방 기금을 받는 교육 기관에서 성 차멸을 금지하는 Title 9를 위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법안은 특히 트랜스젠더 선수의 참여가 잠재적으로 경쟁의 공정성을 해치거나 스포츠 관련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트랜스젠더..

유엔 외교관들 집단 반발, 안보리에서 러사아의 행동 강력 규탄 [내부링크]

유엔 외교관들 집단 반발, 안보리에서 러사아의 행동 강력 규탄 안보리에서 러시아의 전술에 대한 외교적 분노 최근 유엔 안보보장이사회 회의에서 러시아는 서방이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납치했다고 비난했으며, 이 주장은 국제 외교관들의 분노와 강력한 비난에 직면했습니다. 50개 이상의 국가가 공동 성명을 발표하며 러시아의 행동은 노골적인 권력 남용이며 안보리 상임이사국으로서 허위 사실을 유포하려는 시도라고 비판했습니다. 공동 성명서로 러시아의 허위 정보에 대한 반박 공동 성명에 참여한 국가들은 러시아의 그 어떤 허위 정보도 진실을 바꾸거나 개인이 범죄에 대한 책임을 피할 수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러시아는 지난 4월 이사회 순번제 의장국을 맡으면서 이 회의를 요청했고, 수천 명의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의 상황을 논의하..

핀란드의 나토 가입 러시아의 전략적 좌절 [내부링크]

핀란드의 나토 가입 러시아의 전략적 좌절 소개 핀란드와 NATO의 새로운 시대 최근 핀란드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은 핀란드 외교 정책의 역사적인 변화이자 동맹의 중요한 확장을 의미합니다. 이번 조치는 핀란드의 오랜 중립 정책을 종식시키고 나토의 성장에 지속적으로 반대해 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전략적 패배감을 안겨주었습니다. 핀란드는 나토의 31번째 회원국이 됨으로써 강력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동맹의 집단 방위를 더욱 강화하고 대 러시아 국경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의도치 않게 나토를 단단하게 하고 러시아의 문앞에서 확장을 촉발했다는 점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역효과 강조합니다. 핀란드의 NATO 회원국 가입 여정 지난주 동맹의 핵심 회..

경기도, 부천 대장지구에 SK그린테크노캠퍼스 유치 확정 1조원 투자 3천개 일자리 확보 [내부링크]

경기도, 부천 대장지구에 SK그린테크노캠퍼스 유치 확정 1조원 투자 3천개 일자리 확보 SK그룹이 2027년까지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에 1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배터리, 반도체 소재, 탄소 저감 사업 등 친환경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둔 R&D 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요 이해관계자 투자 협약 체결 4월 4일 부천아트센터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조용익 부천시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김동연 도지사는 경기도가 공공 RE100, 산업단지 RE100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며 사업에 대한 열의를 나타냈습니다. 이어 부천에 그린테크노캠퍼스가 조성되는 것을 기쁘게..

은행 위기 대안은 코인?! [내부링크]

은행 위기 대안은 코인?! 금융 안정성을 위한 비트코인의 역할 한때 가치 하락으로 악명이 높았던 비트코인이 최근 놀라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에 70%나 급등한 비트코인은 많은 분석가들이 현재 진행 중인 은행 위기의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존 은행들이 파산 위협에 직면하면서 투자자들은 안전한 피난처로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가상 화폐가 기존 은행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한 논의가 촉발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장단점과 금융 안정성에서 비트코인의 역할에 대해 살펴봅니다. 비트코인의 강점은 보안과 지속적인 공급 비트코인의 매력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지속적인 공급에 있습니다. 은행의 대출 및 예금 활동에 따라 변동하는 일반 예금과 달리 비트코인의 공급량은 안정적으로 ..

슈카월드 개인 투자용 국채 나온다 [내부링크]

개인 투자용 국채 나온다 대한민국에서 국채는 사실상 금융기관 전용입니다. 국가채권은 신용도는 가장 높고, 금리는 가장 낮습니다. 개인 입장에서 보면 금리가 너무 낮습니다. 도입안을 보면 만기 10년 또는 20년 할인채로 만기 보유 시 가산금리와 세제혜택을 주는 형태입니다. 개인별 1억원 한도 내에서 가산급리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제 혜택은 2억 한도가 될 듯 합니다. 단 유통금지와 환매허용이 궁금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되면 채권이 아니라 저축에 가깝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채권 가격이 올라도 팔수 없고, 가격이 하락해도 원금과 같은 가격에서 보장됩니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일괄 수령하는 원금보장형저축성 상품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제시한 투자 사례 현재 50만원과 20년 ..

논란이 되고 있는 후쿠시마 수산물과 예방 조치 [내부링크]

논란이 되고 있는 후쿠시마 수산물과 예방 조치 최근 한국 정부는 후쿠시마 지역 수산물의 국내 반입을 허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는 일본이 도쿄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수산물에 대한 수입 규제 철폐를 요구했다는 일본 언론의 잇따른 보도에 대한 대응으로 나온 것입니다. 수입 수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청와대의 뒤늦은 대응과 투명성 결여로 인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도 이면의 진실을 살펴보고 후쿠시마 수산물의 잠재적 위험성에 대해 논의하며 오염된 수산물의 시장 유입을 막기 위한 대응 방안을 제안합니다. 대통령실의 대응 너무 미흡하거나 너무 늦었나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대통령실의 늑장 대응과 강경한 태도는 눈살을 찌푸리게..

Q10의 야심찬 인수 전략 한국의 전자상거래와 물류의 혁신 [내부링크]

Q10의 야심 찬 인수 전략 한국의 전자상거래와 물류의 혁신 Q10의 전자 상거래 트리오 추구 동남아 전자상거래 대기업 Q10이 국내 1세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몬과 인터파크 두 곳을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제 트리오를 완성하려는 듯 위메프에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Q10은 '싱가포르 아마존'으로 불리며 24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인수가 진행되면 국내 4위 전자상거래 업체로 도약할 태세입니다. 고전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위메프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다른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위메프는 그 수가 감소했습니다. 2019년 IMM인베스트먼트와 넥슨으로부터 370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했지만 자금은 거의 고갈된 상태. 이에 따라 위메프는 Q10의..

알리바바의 구조조정 중국의 기술 분야에서 모멘텀을 되찾기 위한 중심 [내부링크]

알리바바의 구조조정 중국의 기술 분야에서 모멘텀을 되찾기 위한 중심 알리바바의 주요 조직 개편 중국의 거대한 전자상거래 강국인 알리바바는 하나의 지주회사 아래에서 사업을 6개의 다른 부서로 나누는 대규모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움직임은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의 영향력 증가에 대한 중국 정부의 우려에서 비롯됩니다. 알리바바는 대기업을 통제하기 위해 결정적인 조치를 취한 집권 공산당에 도전할 위험성을 경고하는 이야기입니다. 기술 규제에 대한 정부의 변화하는 입장 지난 3년간 중국의 기술 분야는 엄격한 규제 조치로 인해 상당한 혼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사건들은 정부 통제의 잠재적인 완화를 시사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사건은 알리바바의 억만장자 창업자인 마윈이 1년 만에 중국 본토에서 ..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은 아프리카와의 관계를 위해 노력 [내부링크]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은 아프리카와의 관계를 위해 노력 세계 정세가 발전함에 따라, 미국은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관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혁신과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약속을 강조하며 일주일간 가나, 탄자니아, 잠비아 순방에 나섰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미국은 민주적 가치를 증진하는 것과 의미 있는 경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아프리카 관계에 대한 새로운 초점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의 아프리카 방문은 미국과 아프리카 동맹국들 간의 강력한 관계를 재정립하는 데 결정적인 단계입니다. 이번 순방은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관계에 대한 행정부의..

송도공원 개발방향 수정 처음부터 바로 잡기 [내부링크]

송도공원 개발방향 수정 처음부터 바로 잡기 2008년 12월, 한국 최초의 테마파크인 그랜드 송도 파라마운트 무비 파크의 개장식이 요란한 불꽃 소리와 함께 열렸습니다. 하지만, 송도 테마 파크 프로젝트의 후속 개발은 험난했고, 그 지역은 여전히 척박한 상태입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가 작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실패의 주요 원인은 수익성 부족이었습니다. 15년이 지난 지금, 송도 테마파크는 여전히 인천시 공무원들에게 벅찬 과제입니다. 최근, 그 도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법에 착수했습니다. 테마파크 플러스 아파트를 개발한다는 당초 구상 대신 첨단산업용으로 지정된 송도공원 일대에 경제자유구역을 조성한다는 구상입니다. 인천경제진흥원은 투자용지를 더 확보하기 위해 송도공원 일대 2.67를 ..

SM 공개매수 청약 최종 경쟁률 2.26 대 1 44% 배정 확정 [내부링크]

카카오가 진행한 SM엔터테인먼트 공개매수의 최종 청약 비율이 알려졌습니다. 최종경쟁률은 2.26554... 대 1로 본인이 청약한 주식의 44.1%가량을 받게 됩니다. 경과 지난 2월 27일 카카오가 9만 원대에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는 발표 이후 시작된 SM인수전은, 2월 12일 하이브가 이수만대표의 지분을 사들이며 불붙게 되었습니다. 당시 매입 가격은 12만 원이었습니다. 이후 2월 14일 하이브는 12만 원에 공개매수를 선언하였고, 이 공개미수는 매수가 이상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실패했습니다. 3월 7일 카카오는 현재 마무리된 공개매수를 진행하며 15만 원의 가격을 불렀고, 오늘 최종 청약 비율이 결정되었습니다. 하이브는 3월 12일 SM인수 포기를 공식 선언합니다. 하이브의 도덕적 헤이 하이브는 SM엔..

직장에서의 육아휴직 투쟁: 가족 양육의 장벽 [내부링크]

직장에서의 육아휴직 투쟁: 가족 양육의 장벽 직장에서의 육아휴직 과제 최근 시민단체 '직장 내 괴롭힘 119'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인 절반 가까이가 육아휴직을 자유롭게 활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응답자 10명 중 4명은 출산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법적으로 의무화된 정책을 충분히 활용할 수 없는 많은 근로자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과제를 강조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젊은이들에게 아이를 낳도록 장려하는 것은 비현실적이고 무신경해 보입니다. 취약계층 근로자 및 육아휴직 접근성 직장 괴롭힘 119와 사무실 재정 투쟁 재단이 의뢰하고 여론 조사 회사 엠브레인 퍼블릭이 실시한 이번 조사에는 남녀 직장인 1천 명이 참여했습니다. 결과는 응답자의 45.2..

슈카월드라이브 이스라엘 역대 최대 시위 [내부링크]

이스라엘 역대 최대 시위 이스라엘 역사상 최대 시위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약 50만 명이 거리로 나와 있습니다. 네타냐후를 물러나지 못하게 하는 방탄법이 이스라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총리는 오직 자신의 사퇴 또는 각료의 2/3의 찬성이 있어야 부적격 선언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내용입니다. 이후 다시 의회에서 2/3의 비준을 받아야 합니다. 사실상 본인의 사퇴 외에는 끌어내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삼권분립을 침해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 법은 대법원의 총리 탄핵 소추 판결을 금지합니다. 베냐민 네타냐후는 1996년부터 총리를 했습니다. 중간에 빠지기는 했지만 2022년 다시 승리해서 총리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인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던 중 총리가 당선되면서 지금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형과 함께..

"다음 소희"는 없어야 [내부링크]

"다음 소희"는 없어야 영화 “다음 소희"는 콜센터에서 일하다가 사망한 고등학교 인턴 홍수연의 비극적인 사건을 조명합니다. 이 영화는 콜센터 직원들이 감정적 노동과 성과 압박에 노출되는 혹독한 근무 환경에 주목했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을 하루 앞두고 일선 콜센터 직원들은 직장의 현주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근로조건 개선과 건강권 보호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콜센터 직원들의 건강 문제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서울지점장은 여성이 대부분인 콜센터 상담원의 95% 이상이 방광염, 신우신염, 근골격계 질환 등의 질환을 앓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에도 불구하고 12개 센터는 서로 다른 서비스 공급업체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에이전트는 경쟁 환경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

반도체 산업의 중국 위험 완화 [내부링크]

반도체 산업의 중국 위험 완화 미국 상무부가 21일 발표한 최근 규제로 국내 반도체 업체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됐다. 미국 반도체투자지원법(CHIPS법)이 중국 공장의 양적·질적 생산능력을 저해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기술개발을 통해 웨이퍼 생산 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업은 생산 시설을 최대 5%까지 확장할 수 있다. CHIPS 법의 보호 및 제한 사항 칩스법은 보조금을 받는 기업이 중국이나 기타 우려 국가에서 10년 동안 반도체 생산능력을 '크게 늘리는' '중대한 거래'를 하면 전액을 반환하도록 함으로써 중국이 간접적인 혜택을 받지 못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다행히 '실질적 확대'라는 용어에는 기술 업그레이드가 제외된 양적 생산 설비만 포함된다. 최악의 중국발 위험은 피했다지만 덕..

스리랑카, IMF로부터 30억 달러 긴급 수혈 [내부링크]

스리랑카, IMF로부터 30억 달러 긴급 수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리랑카 경제를 안정시키고 계속되는 재정 및 정치적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제통화기금(IMF)이 30억 달러의 차관을 승인했습니다. 이 생명과 같은 돈은 1년 이상의 혼란 끝에 나온 것입니다. 재정 긴축 및 부채 재협상 등 IMF측 요건 충족 당초 IMF는 지난 9월 차관에 원칙적으로 동의했지만 자금을 받기 위해서는 스리랑카가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 중에는 국가 재정을 긴축하고 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중국에 대한 부채 상환 조건을 재협상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함으로써 스리랑카는 금융 안정성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회복의 조짐: 관광 및 통화 안정 스..

애플페이 2분만에 장착 완료!! [내부링크]

평소 현대카드를 앱카드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2분만에 애플페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분도 안 걸린듯 합니다. 우선 잘 쓰지 않아서 처박아두었던 애플페이 어플을 찾아야 합니다. 막 뒤지다가 그냥 앱스토어에서 다시 입력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이 방법이 더 빠르실겁니다. ^^;; 저는 애플페이를 주로 포인트 적립용으로 사용했나봅니다. 이제 카드를 추가할 수 있나봅니다. 가자!! 가자!! 가자!! 2초정도 빙글빙글 돌더니 바로 넘어갑니다. ^^ 현대카드 앱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역시 직관적이고 편리한 애플!! 당일 아침에도 버벅임 없이 확확 넘어갑니다. 개인정보 동의 중요합니다. 잘 읽어보시고요. 단 동의하지 않으시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읽으나 마나지요?! ㅠㅠ 지갑에 추..

크레딧스위스발 리만사태 발발? / 단통법과 비슷한 도서정가제 / Chat GPT-4 등장과 발전/ 베트남의 이순신 / 홍학 기생충 등 슈카월드 라이브 읽기 [내부링크]

[슈카월드] 크레딧 스위스 은행 파산 임박? / 뜨거운 감자- 도서정가제 / Chat GPT-4 등장/ 베트남의 이순신 / 기생(패러사이트)의 세계 디아블로 4 얼리 액세스 베타 3월 18일~20일, 오픈 베타 3월 25~27일, 정식 오픈은 6월 6일입니다. 슈카형은 인생을 갈아 넣었던 입장에서 맛은 봐야겠답니다. 오늘의 모자는 빨간 곰인가요?! 의외로 평범하고 정상적인 모자입니다. 뜨거운 감자, 도서정가제 대통령실 국민제안 2023년 1호 안건이 도서정가제입니다. 예전 청와대 국민청원이 이번 정권에서는 궁민제안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곳에서 논의 후 올해 하반기쯤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100% 실명제이지만 비공개가 입니다. 특정 단체나 집단의 이익을 대면하는 댓글을 제한하고 민원 책임 처리제 등을 원칙..

청년도약계좌 미리 준비하자 이율과 가입시기 및 대상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미리 준비하자 이율과 가입시기 및 대상 2023년 청년도약계좌 예산이 3.678억 편성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자발생 소득에 비과세 혜택을 주기 위한 법 정비(조세특례제한법 및 시행령 개정)도 이미 끝났습니다. 우리는 신청해서 목돈 만들 준비를 해야겠지요?! 가입 시기: 2023년 6월부터 2023.06. 부터 신청 가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가입 조건과 방법 등을 확인해서 준비해야겠습니다. 신청 방법: 비대면 심사 상품 취급 기관은 선정 중에 있습니다. 많은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장기 상품임을 감안하여 안정적인 곳을 고르고 있다고 합니다. 자산 규모는 5조 원 이상이고 안정적인 전산 인프라도 필수 요건입니다. 가입대상 만 19세 ~34세 청년이 대상입니다. 병역을 이행한 경우 병역이..

네덜란드 친농당의 유례없는 승리, 질소 배출 감소 계획 수정 불가피 [내부링크]

네덜란드 친농당의 유례없는 승리, 질소 배출 감소 계획 수정 불가피 네덜란드 친농당의 놀라운 승리로 정치 지형이 뒤흔들림 뜻밖의 사건으로 네덜란드의 친농민 정당인 농민시민운동(BBB)이 최근 지방선거에서 승리하면서 마르크 뤼테 총리 행정부는 중대한 도전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 예상치 못한 승리는 BBB가 입법 과정에서 주요 법안을 흔들 수 있어 정치 전문가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설립에 반대하는 항의 투표 BBB의 성공은 특히 질소 배출 감소 계획과 같은 Rutte 총리의 정책을 겨냥한 네덜란드 정부에 대한 항의 투표로 널리 해석됩니다. 친농민당에 대한 지지는 네덜란드 시민들 사이에서 점증하는 불만을 강조하고 농촌 생활과 농업 경제 보존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농민들은 질소 배출 정책에 반격 네덜란드..

미국 정부 국가 안보 빌미로 TikTok 판매 압박 미국에 팔리나 [내부링크]

미국 정부 국가 안보 빌미로 TikTok 판매 압박 백악관, TikTok에 대한 입장 강화 바이든 행정부는 국가 안보에 대한 우려가 고조됨에 따라 중국 소유의 앱인 틱톡이 판매되거나 금지될 위험에 처했다. 수요일에 인기있는 비디오 플랫폼에 대한 행정부의 접근 방식에 상당한 변화가 나타났다. TikTok의 소유권과 긴장 고조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인터넷 대기업 ByteDance가 소유한 TikTok은 최근 몇 주 동안 앱 판매 요청을 받았다고 한다. 바이든 행정부는 베이징이 앱을 통해 미국 사용자 데이터에 액세스할 가능성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으며, 새로운 데이터 보호 장치를 구현하고 ByteDance의 주식 매각 필요성을 제거하기 위한 협상을 촉구했다. 그러나 판매 요구와 미국..

김현수의 막말은 계속된다 [내부링크]

김현수의 막말은 계속된다 추신수의 조언은 야구선배이기에 가능 했던 조언 추신수는 또현수, 또광현, 또현종을 이야기하며 야구 발전을 위해 신인들을 기용하자는 이야기를 했다. 이 발언은 인기있는 스타 선수를 건드렸고, 학폭논란이 있는 선수를 옹호해서 국민감정에 어긋날 수 는 있지만 야구인으로서 후배들을 아끼고 한국야구의 앞날을 걱정하는 조언이었다. 이 발언에 대해 야구인이 아닌것처럼 대답한 것은 김현수였다. 당장의 성적이 중요하고 지금 당장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가장 성적이 좋은 선수를 뽑아야 한다는 것은 같은 야구인의 관점이 아니다. 양준혁 일반 시민 입장의 분노에는 야구인타령 양준혁의 발언은 야구인으로서 발언했다기 보다는 일반 시민의 감정에 가까웠다. 다소 격하기는 했지만 솔직한 표현이기도 했다. 김..

대체공유일 확대 적용 부처님오신날·크리스마스도 쉰다 [내부링크]

대체공유일 확대 적용 부처님오신날·크리스마스도 쉰다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을 포함한 대체 공휴일 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다. 국민의 쉴 권리를 보장하고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 대체 공휴일 정책이란 무엇입니까? 대체공휴일 제도는 2013년 국내에서 처음 도입됐다. 주말과 겹치는 공휴일을 가장 가까운 평일에 대체휴일을 허용해 공휴일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휴식을 취하고 가족과 시간을 보낼 권리를 누릴 수 있다. 이 정책은 추가 공휴일을 포함하여 수년에 걸쳐 확장되었다. 이제 이 정책에는 석가탄신일과 크리스마스도 포함된다. 왜 확장인가? 대체공휴일 확대는 국민의 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공휴일 영업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중소기업의 부담도 덜어주기 위한 ..

GPT-4 공개, 텍스트와 이미지까지 이해 가능 chat-gpt 플러스 고객 먼저 사용 [내부링크]

GPT-4 공개, 텍스트와 이미지까지 이해 가능 chat-gpt 플러스 고객 먼저 사용 GPT-4 소개: AI 기능의 새로운 시대 OpenAI는 최근 GPT-4로 알려진 초대형 인공 지능(AI) 모델인 최신 걸작을 발표했습니다. 멀티모달의 경이로움인 GPT-4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모두 이해하여 이전보다 더 창의적이고 정확하며 편견 없는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이전 제품을 능가합니다. 다중 모드 기능: 텍스트와 이미지 연결 OpenAI CEO인 Sam Altman은 GPT-4의 멀티모달 기능의 힘을 강조하여 이전 반복보다 더 넓은 범위의 프롬프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혁신적인 기능은 더 창의적이고 다양한 결과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GPT-4는 곰팡이 핀 피자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의 질문을 정확..

WBC 망신 한화팬, 보살팬이 죄인이다 [내부링크]

2023 WBC를 기대했던 팬들이 많을 것이다. 코로나때문에 미뤄지다가 뒤늦게 열린 경기여서 더더욱 그랬다. KBO측에서는 내심 식어가는 야구 열기를 되살려내고 싶은 욕심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게임의 결과는 참혹했다. 호주에게 진 것도 충격이었지만, 일본에게 콜드게임 위협까지 몰렸다는 것은 더욱 치욕스러웠다. 그간 WBC 성적을 보면 초반에는 기대 이상이었다. 일본과는 엎치락 뒷치락 하며 순위 경쟁을 했었고, 미국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2006년 1회대회 일본이 우승할때 쿠바 다음으로 3위를 대한민국이 차지했다. 2009년 2회 대회 역시 일본이 우승했지만 대한민국이 준우승을 차지하며 야구 강국의 면모를 뽐냈다. 하지만 2013년 3회 대회 탈락, 2017년 4회 대회 탈락, 그리..

은행 파산에 대한 두려움 [내부링크]

최근 실리콘 밸리 은행의 붕괴와 연방 규제 당국이 며칠 만에 두 개의 다른 파산 은행을 보면서 많은 미국인들이 예금의 안전성에 대해 걱정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여러 중견 은행들이 앞다퉈 고객들의 공포를 진정시키는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은행 시스템이 안전하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안심시키려 했다. 바이든의 확신 바이든 대통령은 은행 시스템이 안전하며, 필요할 때 예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함으로써 미국인들의 두려움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는 최근 은행 부실 사태에 따른 것으로 뱅크런에 대한 자기실현적 예언을 막기 위한 시도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대응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다른 미국 은행들이 최근 은행 붕괴의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긴급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2008..

실리콘밸리 은행(SVB) 파산/ 주 52시간 개편/ 미국 반도체 압박/ 사교육비 역대 최고 / 서울시 그레이트 한강 계획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실리콘밸리 은행(SVB) 전격 파산/ 주 52시간 근로제도 개편, 주 69시간?/ 거세지는 미국 반도체 압박/ 사교육비 역대 최고액 돌파/ 서울시 그레이트 한강 계획 사기 조직 연계 빌라왕 176명 조금 더 모이면 다시 다루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6월 출시 5년 모으면 5천만원 목돈을 만들어드리는 계좌입니다. 매월 40만원~70만원 적금을 납입하면 정부가 최대 2만 4천원을 더해주는 방식입니다. 정부형님들 청년의 기준 좀 더 쓰면 안될까요?! 34세는 너무 짭니다.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도 있고, 중도해지 사유에 해당하면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쿠폰 드립니다. 서울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 발표 큰거만 훌터보시죠. 높이 180미터의 대관람차 ‘서울링’ 조성..

WBC 8강 진출 경우의수 가동 세계대회 단골손님 경우의수 등장 [내부링크]

체코전 승리로 희망의 불씨 점화 오늘 체고와의 경기에서 7-3으로 승리한 우리 대표팀은 8강 진출의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게 되었다. 다소 잠잠했던 메이저리거 김하성의 솔로포 두 방이 터졌고, 선발 박세웅 역시 호투를 펼쳤다. 금요일 일본전 참패를 만회하기는 어려웠지만 이제 경우의 수를 따져볼 수 있는 처지가 되었다. 경우의 수 발동 우선 오늘 저녁 경기에서 일본이 호주를 꺾어주어야 한다. 호주가 한국을 꺾고 기세가 올라있는 상황이지만 전력만 따져보면 일본이 몇 수 위인것은 확실하다. 13일 낮 경기에서는 체코가 호주를 이겨주어야 한다. 준 프로가 출전한 체코는 오늘 한국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호주전에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중국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한국과..

정명석에게 빠지는 이유 변상욱대기자의 고찰 [내부링크]

요즘 MBC가 제작하고 넷플릭스가 방영한 ‘나는 신이다’가 화제이다. 예전 여러 탐사프로에서 다뤘던 JMS정명석이 감옥에 다녀와서도 똑같은 행위를 계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다. 그렇게 예쁘고 똑똑한 사람들이 왜 저런 사람에게 빠지는 것일까? 변상욱 대기자의 고찰 많이 배운 사람과 성공한 사람, 너무나 예쁜 이들이 이 종교에 빠지는 이유가 궁금할 것이다. 이 물음에 대해 종교관련 조사를 오랜기간 수행한 변상욱 대기자는 임포스터 신드룸과 더닝 크루거 효과를 들어 이 현상을 설명했다. 임포스터 신드롬 (가면신드룸) 단순한 사람은 확신도 쉽게 가진다. 반면 공부를 많이 하고 크게 성공한 사람일수록 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도 계속 의심하며 자신감을 잃어간다. 자신이 이룬 성취는 실력이 아닌 운에..

카카오 SM엔터 공개매수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오르면 수익, 떨어지면 공개매수 참여, 실패할 수 없는 게임 에스엠 카카오와 하이브간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SM엔터 인수전이 화제가되고 있다. 얼라인파트너스의 참여, 카카오의 동참, 하이브의 등장 카카오의 재반격 등 이번 인수전은 하루가 멀다하고 이슈카 터지고 있다. 특히 카카오나 하이브, SM은 온국민이 사용하고, 듣고 즐기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월 10일 오늘 기준으로 카카오가 제시했던 공개매수 15만원 선이 깨졌다. 이날 아침부터 5% 이상 빠지며 공개매수가 이하로 떨어졌고, 전날 고점에 물린 투자자를 한숨짓게 했다. 하지만 아직 공개매수 기간이기 때문에 15만원까지는 보장된 것이 아닌가 싶다. 공개매수 방법이 궁금해서 직접 참여해봤다. 우선..

호주 미국 핵잠수함 구입 [내부링크]

호주는 미국, 영국과 함께 미국제 핵추진 잠수함을 최대 5척까지 구매하는 야심찬 방위협정을 발표했다. 이는 중국의 영향력 확대에 대응해 아태지역의 군사적 우위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2021년에 수립된 기존의 AUKUS 안보협정에 기초한 이 협정은 호주가 영국의 설계와 미국의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종류의 잠수함을 인수하는 것을 포함할 것이다. 게다가, 미국은 2027년까지 공격용 잠수함을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의 퍼스를 통해 순환 배치할 것이다. 이 잠수함들을 구입하는 것은 현재 6척의 디젤 잠수함들이 사용할 수 없게 됨에 따라 호주의 해저 능력의 잠재적인 격차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거래에는 인공지능, 양자 컴퓨팅, 사이버 전쟁, 미사일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기술에 대한 장기적인 협..

조지아, 러시아법 수입 논란 카슈미르 민병대 재등장 등 오늘의 해외뉴스 [내부링크]

조지아, 외국 에이전트에 대한 러시아 법 수입 반대 항의 조지아에서는 수천 명의 시위대가 월요일 거리로 나와 트빌리시의 의회 건물을 향해 행진하며 "러시아 법에 반대합니다!"를 외쳤습니다. 이것은 시민 사회를 제한하는 데 사용되는 러시아 법률을 수입했다는 비판을 받아온 "외국인 대리인"에 대한 법안이 통과된 이후입니다. 이 나라의 친서방 야당은 이것을 모스크바와 민주적 후퇴를 향한 발걸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정부 청사를 습격하려는 시위대를 막하기 위해 물대포, 섬광 수류탄, 최루탄 등의 무력을 사용했습니다. 진압 경찰도 전날 집회를 해산하기 위해 최루탄과 물대포를 사용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위대는 트빌리시의 주요 도로를 걸으면서 그루지야 국기와 유럽 국기를 계속 흔들었습니다. 비정부 단체와..

중국, 미국의 탄압 비난 신냉전이 오는가 [내부링크]

시진핑, 미국의 탄압 비난 신냉전이 오나 중국의 지도자 시진핑(Xi Jinping)은 최근 미국과 그 동맹국들이 중국이 세계 초강대국으로 부상하는 것을 막으려 한다고 비난하면서 직설적인 발언을 했습니다. 이전과 다른 강한 어조이고 시진핑 3선을 준비하면서 중국이 미국과 더 많은 대결과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입니다. 중국은 미국과 동맹국들이 중국의 초강대국 등극을 막고 있다고 비난 시진핑 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미국을 필두로 한 서방 국가들이 중국에 대한 전면적인 봉쇄, 포위, 탄압을 시행해 중국 발전에 유례없는 엄중한 도전을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특히 대만에 대한 미국의 지원과 중국이 스파이 기구를 운영하고 있다는 미국의 비난에 대해 양국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일본 신형 로켓 첫 시험 비행 H3 로켓 파괴 [내부링크]

신형 일본 로켓 첫 시험 비행 실패: H3 로켓 파괴 일본의 우주 프로그램은 화요일 최신 로켓인 H3가 첫 번째 시범 비행에서 실패하면서 좌절을 겪었다. 지구 관측 위성을 싣고 있던 이 로켓은 인공위성을 궤도와 그 너머로 보내기 위한 일본의 대표적인 계획이었다. H3의 실패는 우주개발 경쟁을 벌여온 한국에게 기술적인 패배이다. 로켓 고장 세부 정보 길이가 약 200피트인 H3 로켓은 화요일 아침 일본 남부의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에서 발사되었다. JAXA가 제공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은 밝은 태양 아래에서 로켓이 예정대로 이륙하는 것을 포착했으며, 두 개의 측면 부스터가 비행 몇 분 후에 착륙하기 전에 하늘을 향해 로켓을 들어올렸다. 그러나 몇 분 후, 비디오 스트림의 아나운서는 지상의 관계자들이 로켓의 ..

학자금 연체 심각 안양시 청년연체자 분활상환 최초 보증금 지원한다 [내부링크]

2022년 10월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근거로 학생 학자금 연체가 심각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6개월 이상 장기 연채중인 학생도 늘어나고 있다는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관련 내용 >>> 안양시는 최근 '청년 학자금 대출 연체 신용회복 지원사업(이하 신용회복 지원사업)' 을 진행중이다. 학자금 대출 상환이 6개월 이상 연체돼 신용위험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분할상환 약정 최초 보증금(전체 채무액의 10%)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이번 시책이 신용불량으로 낙인찍혀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청년들이 신용도를 회복해 사회에 재기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사업 대상은 지난 2월 23일 기준 최소 1년 이상 시내에 거주하며 한국장학재단에 신..

카카오와 하이브 쩐의 전쟁 돌입 [내부링크]

지난 주말 슈카월드 라이브의 핵심 주제였던 카카오와 하이브 간의 쩐의 전쟁이 실제로 발발했습니다. 슈카가 언급하면 잘나가던 주식도 고꾸라진다던 슈카의 저주도 끝나가는 상황입니다. 해당영상 바로가기>>> 카카오는 7일 공시를 통해 SM엔터 주식의 공개매수를 알렸다. 금액은 하이브의 12만원보다 높은 15만원을 제시해 지분전쟁에서 불리했던 상황을 자금력으로 한방에 뒤집으려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하이브의 대응입니다. 하이브도 이수만 전대표의 지분을 사들이고, 공개매수를 하는 등 많은 자금을 쏟아부었기 때문에 돌아서기 힘든 지점을 지나친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한 우호지분을 확보하면서 더 높은 가격의 공개매수 제안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얼라인 파트너스의 작은 날개짓이 사태을 여기까지 끌고..

슈카가 예언안 상업적 어업 종말, 유엔이 조약 만든다 [내부링크]

슈카는 지난 2023년 3월 5일 슈카월드 라이브 방송에서, 자연산 한우나 자연산 돼지를 먹지 않듯 자연산 새우도 사라질 것이고 상업적 어업이 종말을 맞을것이라고 예견했었다는 말을 했습니다. 관련 내용 >>> 상당수의 국가들이 현재 기후 변화, 남획, 해저 광업으로 인해 증가하는 위협에 직면하고 있는 해양 생물을 보호하기 위한 유엔 조약의 언어에 합의했습니다. 팽팽한 협상과 20년간의 계획 끝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거래가 마침내 성사되었습니다. 현재, 지구의 거의 절반을 구성하는 "공해"는 대부분 통제되지 않고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준된다면, 이 조약은 해양 생물을 해치는 어업을 포함한 다른 활동이 제한되거나 심지어 금지될 수 있는 보호 구역의 지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해양 종..

ESG 열풍에 반발 / 한국 반도체 미국 보조금 문제 [내부링크]

ESG 열풍에 균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는 최근 몇 년 동안 뜨거운 주제였습니다. 이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회사는 종종 투자자들에게 선호되며 결과적으로 더 높은 주가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공화당이 상원과 하원 모두에서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키며 ESG 지배 추세에 반발하고 있습니다. 법의 의미: 법은 투자자가 다음을 수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투자 결정을 내릴 때 재정적인 요소만 고려하세요” ESG와 같은 정치적 이념을 실현하는 것은 투자의 역할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공화당은 연기금과 같은 공적자금이 특정 집단의 이념을 실현하는 데 사용돼선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반대로 민주당은 이 접근 방식을 연금 기금 투자에 공화당의 정..

슈카가 바라본 SM 인수전 안끝났다 / 현대차 킹산직 채용 / 우크라이나 전쟁 1주년 등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불타오르는 SM 인수전 / 현대차 킹산직 채용 / 상업적 어업의 종말/ 동작구 사육신 프로젝트/ 우크라이나 전쟁 1주년 오늘 주제에 바다가 있으니 물고기모자!!! 바다를 살리자는 의미입니다. 뭐 그렇습니다. 오늘 몸이 좀 안좋습니다. 주제 하나 줄여서 짧게 끝내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 조심하세요. ㅜㅠ 로또 2등 당첨 664장 한 판매점에서 103장이 나왔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의 한 복권판매소 입니다. 이들은 각각 690만 원씩 받게 됩니다. 보통 2등이 50명쯤 나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1주기 2022년 2월 24일 발발했으니 1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관심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바이든은 우크라이나 키이우에 깜짝 방문했습니다. 거의 10시간동안 기차를 타고 갔지요. 사실 ..

연진아 너 낙제야!! 더 글로리 중간고사 서버 과부화로 차질 [내부링크]

더 글로리로 인해 서버 과부화 3일, 넷플릭스의 더 글로리는 9시간에 중간고사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트래픽 과부하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는 사과하며, 이어진 테스트 일정은 나중에 다시 공지할 계획이다. “오늘 더 글로리의 실시간 중간고사는 과부화로 인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하며 "해당 시간에 참여한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곧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1의 인기 이유와 시리즈 정보 이 드라마는 고등학교 시절 괴롭힘을 당한 여성이 복수를 일으키는 이야기를 다룬다. 김은숙 작가의 원작으로,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등이 주연을 맡았으며, 넷플릭스 오리..

WBC 조편성 및 대회규칙 / 유니폼은 역시 나이키?! [내부링크]

유니폼은 역시 나이키?!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은 4년마다 열리는 국제 야구 토너먼트이다. 2019년 런던시리즈를 앞두고 롭 맨프레드 메이저리그(MLB) 커미셔너는 WBC가 2021년 개최될 것임을 확인하고 MLB의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2021년으로 예정된 제5차 WBC가 연기되어 2023년 개최가 확정되었다. 대회가 다가오면서 대회 유니폼 스폰서 소식에 술렁이고 있다. 2020년, 메이저 리그 야구의 온필드 스폰서는 마제스틱에서 나이키로 변경되었다. 이에 따라 나이키가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유니폼 제작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국과 일본, 푸에르토리코는 유니폼 스폰서가 다를 것으로 보인다. 마제스틱이 그 뒤를 따를지는 불확..

습격자 개미를 변화시키는 슈퍼 유전자 [내부링크]

여왕과 같은 속성을 가진 돌연변이 개미 개미 군체는 협력과 명확한 분업으로 번창한다. 그러나, 약탈 개미를 포함한 일부 개미 종들은 기생하는 사기꾼 여왕개미들에 의해 괴롭힘을 당한다. 이 사기꾼들은 식민지의 여왕을 매우 닮았고, 먹이를 사냥하는 데 기여하지 않고 탐욕스럽게 먹기 때문에 식민지가 붕괴될 수 있다. 과학자들은 이 가짜 여왕들의 출현에 대해 오랫동안 어리둥절해 왔다. 그러나 Current Biology에 발표된 최근의 연구는 이 미스터리를 밝힌다. 이 연구는 "슈퍼진"이 이러한 여왕사칭 사기꾼들의 출현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슈퍼 유전자는 한 세대의 침입개미들 사이에서 빠르게 돌연변이를 일으켜 날개 달린 여왕개미로 변신한다. 많은 종에서 여왕개미의 전형적인 특성이지만, 습격개미는 보통..

적금 이자가 10% [내부링크]

적금 이자가 10% 걷기만 해도 10%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어 화제다. 이건 뭐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제잡고, 마당쓸고 돈 줍고~ 10% 이자와 건겅까지 챙겨주는 웰컴저축은행의 웰뱅워킹적금에 대해 알아보자. 웰뱅워킹적금은? 걷기 앱과 연동해서 걸음수에 따라 이자를 차등 지급하는 적금이다. 기본 이자는 1%로 낮지만 1년 동안 5백만 보를 걸으면 최대치인 10%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하루로 환산하면 13,699보 정도 나온다. 살짝 무리한다면 도전해볼 만 한 숫자이다. 가입조건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1인 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기간은 12개월 까지이며 월 납입액은 1만원부터 2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정 가능하며 매달 동일 금액을 넣는 조건이다. 물론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된다. ..

일본 조류인플루엔자 최악의 살처분 [내부링크]

일본 조류 인플루엔자 산란계의 10% 이상이 도살됨 일본의 조류 인플루엔자 발발은 작년 가을 이후 엄청난 피해를 입히고 있다. 보고에 따르면 일본 전체 가금류의 10% 이상이 살처분되었으며 지금까지 고병원성 질병으로 인해 1,300만 마리 이상의 산란계가 도살되었다. 2월 2일 일본 농림부는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의 한 양계장에서 고병원성이 의심되는 조류인플루엔자의 존재가 확인됐다. 그 결과 해당 지역의 산란계 24만3000마리가 즉각 살처분됐다. 이로써 일본에서 살처분된 산란계의 총 수는 1385만 마리로 전국 농장에서 기르는 전체 닭(1억3700만 마리)의 10%가 넘는다. 일본은 이번 시즌 조류인플루엔자 유행으로 3월 3일까지 25개 지자체에서 77건의 사례가 보고되는 등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경제형벌 완화 / 활성단층 위 원전 [내부링크]

경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의 균형 한국 정부는 최근 기업 투자와 경제 활력을 장려하기 위한 규제 혁신 이행 계획을 발표했다. 경제적 처벌을 완화하고 구태의연한 규제를 없애는 것이 목적이지만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내용들이어서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시장 남용 및 환경오염에 대한 처벌 완화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기업은 과징금 등 행정처분만 이행하면 처벌받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폐기물이나 오염 물질의 불법 폐기에 대한 처벌도 완화된다. 이는 기업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지만, 환경 안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우려된다. 규제 개혁의 잠재적 위험 제안된 규제 완화는 환경의식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공공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

클린스만 선임에 차범근도 놀랐다…"뒤에서 도울 것" 차두리 인터뷰 거절 [내부링크]

1990년 독일과의 월드컵에서 우승하고 2006년 월드컵에서 3위를 차지한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새 사령탑으로 취임했다. 차범근 전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 역시 환영했다. 하지만 차두리 실장은 취재진의 인터뷰에 응하지 않고 있다. 차범근은 2일 오후 3시 서울 H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5회 차범근 축구대상' 시상식에서 "클린스만의 언급에 조금 부담을 느낀다며, 그가 정말 올지는 몰랐지만 아들(차두리)과 연결돼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그러나 차 감독은 클린스만의 능력에 대해서 칭찬하면서 "클린스만은 선수로서 1990년 월드컵을 우승하고 2006년 월드컵에서 독일을 3위로 이끈 훌륭한 선수이자 감독이다. 나는 그가 높은 평가를 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차 감독은 ..

제조물책입법 개정 촉구 / 12개월 연속 적자 등 오늘 아침 사설 요약 [내부링크]

교통사고로 아들 잃은 유가족, 제조물책임법 개정 촉구 교통사고로 12세 아들 잃은 아버지 가슴 아픈 소식에 대한민국 제조물책임법 개정에 대한 여론이 쏠리고 있다. 현재 법은 사고에 기여했을 수 있는 차량 결함을 입증할 책임을 피해자에게 부여하고 있다. 미국 대 한국의 제조업체 책임 미국에서는 제조사들이 급가속 사고에 대해 거액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사례가 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피해자들이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하고 있다. 비극적인 사고 2022년 12월 6일 강릉에서 발생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사고는 급가속이 의심되는 부분이 있다. 영상 속 운전자인 할머니는 차량이 무시무시한 속도에 다다르자 충돌 직전 손자를 다급히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안타깝게도 이 사고로 12세 손자는 목숨을 잃었고 할머니는..

트위터 잦은 오류 머스크의 감원 때문?! [내부링크]

트위터 정지와 증가하는 버그 인터넷 장애를 모니터링하는 기관인 넷블록스에 따르면, 트위터는 최근 정지, 버그 및 결함이 급증하고 있으며, 2022년 전체의 9건에 비해 2월에만 최소 4건의 광범위한 정지를 기록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과 사용자들은 트위터의 기술적 문제가 커지는 것은 지난 10월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회사의 대규모 인력 감축을 초래한 가차없는 감원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직원 수는 7,500명에서 2,000명 이하로 떨어졌다. 가장 최근의 감원은 사이트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수십 명의 엔지니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머스크의 지속적인 인력 감축으로 인해 회사가 파국적인 정지 사태를 처리할 능력이 떨어졌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남은 노동자들이 문..

하이브, 주당 12만원에 SM 주식 공개매수 마감 임박 [내부링크]

하이브, 주당 12만원에 SM 주식 공개매수 마감 임박 하이브가 에스엠 주식을 주당 12만원에 매입하겠다는 공개매수를 곧 종료한다. 공개매수의 마지막 날인 3.1절은 공휴일에 해당한다. 하이브는 최근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로부터 에스엠 지분 14.8%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하이브는 공개매수를 통해 지분 25%를 추가로 매입해 경영권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었다. 이는 주가가 공개매수가격을 상회할 경우 공개매수에 응할 유인이 적어 투자자 참여가 줄어들 수 있다. 이미 신청한 경우에도 공개매수 기간 중에 신청을 취소할 수 있다. 하이브가 입찰공고를 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에스엠 주가가 공개매수가 12만원을 밑돌았지만, 16일에는 상장 이후 최고가인 13만3600원까지 급등해 13만1900원에 마감..

클린스만 차두리 꿀조합 [내부링크]

위르겐 클린스만 전설적인 경력을 가진 유명 감독 위르겐 클린스만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클린스만은 무리뉴나 과르디올라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역대 한국대표팀 감독 중 선수이자 감독으로서 최고의 경력을 자랑한다. 3년의 공백기 마르셀로 비엘사, 티테, 헤르베 레나드 등 많은 감독들을 찾는 한국의 경우 클린스만이 1순위가 아니었지만 문제는 비용이었다. 현재 한국은 약 18억 원, 약 130만 유로로 추산되는 전임 벤투 감독처럼 터무니없는 연봉을 지불할 여력이 없다. 클린스만은 2년 넘게 뛰었고 그의 최근 결과는 인상적이지 않았다. 하지만 이는 그의 코칭 능력 측면에서는 약점일 수 있지만, 그의 가치가 하락했기에 협상 프로세스 측면에서는 강점일 수 있다. 휴식을 취하지 않았다면 이 가격에 그를..

하이브 재반박,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문제 없음 주장 부인 [내부링크]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에 문제가 없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입장을 반박했다. 두 회사는 지난 27일 SM과 카카오, 카카오엔터가 체결한 사업협력 계약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통해 공방전을 벌였다. 카카오가 매니지먼트 참여에 관심이 없다는 전제 하에 SM 사업에 도움이 된다면 카카오엔터와 협업도 고려해 볼 만하다. 하이브는 지난 21일 IR콜에서 밝힌 기존 입장에 변동이 없다고 강조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해에 유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일부 계약 조건을 왜곡해 불필요한 혼선을 일으킨 하이브에 유감을 표명했다. 이들은 계약과 관련된 모든 세부 의사결정을 중단한다는 입장을 번복하고, 하이브 인사들로 구성된 이사회를 추천했으며, 기존 경영진과 그들이 정한 방향성을 모두 부정했다. 우대 교섭권 카카오엔터..

지진파 분석으로 지구 내핵 발견 [내부링크]

가장 안쪽 코어의 발견은 새로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구의 신비한 핵과 지구를 움직이는 힘에 대한 통찰력.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지만 이 획기적인 연구를 통해 지구의 내부 작용을 이해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지구 내핵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과학자들이 가장 안쪽 코어를 발견했습니다. 호주 과학자 팀이 지구 중심에서 가장 안쪽 코어로 알려진 새로운 층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발견은 대지진에서 발생하는 지진파를 분석해 이뤄진 것으로, 가장 안쪽 내핵이 나머지 내핵과 확연히 다르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지구 가장 안쪽에는 무엇이 있을까?! 교과서는 지구의 4개 층을 뚜렷하고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지만 현실은 우리 ..

출산율 원툴 슈카의 울부짖음 / 리튬 전쟁 남의 일이 아님 /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출산율 0.78! 참을 수 없는 그 주제/ 놀라운 미국 총기 난사 사건/ 대한민국은 왜 행복하지 않은가 / 리튬 전쟁/ 개미와 벌은 친척인가/ 쌀 수매 논란 식목일 전까지는 패딩을 넣지 말라고 하십니다. ^^;;; 오늘의 모자는 상어입니다. 뭐 그렇습니다. 신동진 벼 퇴출 1999년 개발된 벼 품종입니다. 쌀알이 일반 품종에 비해 크고 밥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정부가 새로 참동진 벼를 만들었습니다. 유전적으로는 신동진과 96% 비슷합니다. 정부는 참동진을 쓰라고 하며 25년부터 신동진 종자 배급을 중지한다 합니다. 신동진을 쓰지 않고 참동진으로 바꾸려는 이유는 신동진의 생산량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음… 이상합니다. 대한민국의 쌀 생산량이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10년 전 대비 -6% 입니..

후쿠오카 현 고급 료칸 수질 관리 엉망, 한겨울 레지오넬라균 발견 [내부링크]

최근 일본 후쿠오카 현의 한 고급 료칸이 수질 관리 부실로 비난을 받아 문제가 되고 있다. 후쿠오카현 지쿠시노시 후쓰카이치 온천에 위치한 고급 숙박시설 다이마루 빌라는 온천탕 물을 1년에 2번만 교체한 사실이 발각돼 행정당국으로부터 시정 명령을 받았다. 뒤늦게 알려진 이 소식으로 이곳을 방문했거나 방문 예정인 한국 관광객들은 비상이 걸렸다. 다이마루 빌라 배경 정보 다이마루 빌라는 1865년 개업하여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여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숙박시설이다. 안타깝게도 최근 온천수 수질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밝혀져 많은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수질 관리 문제 후쿠오카현 조례에 따르면 온천 숙박 시설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모든 욕조의 물을 ..

2월 25일 이마트 위스키 세일 이벤트 [내부링크]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이달 위스키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고 인기있는 하이볼 용 위스키입니다. 위스키 애호가로서 발베니와 맥캘란 위스키 한 병을 손에 넣을 절호의 기회입니다. 기간 한정 특가: 발베니 12년산 더블우드 2025년 2월 25일 이마트는 이번 달 발베니 12년산 더블우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발베니 12년산 더블우드(700ml) 1200병 중 1병을 이마트 52개 매장에서 단 하루 11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독점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산토리 가쿠빈 발베니와 맥캘란 위스키 외에도 이마트 매장은 산토리 가쿠빈(700ml)도 3만98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이마트에서는 8,400병의 산토리 가쿠빈을 구입할 수 있으므로 이 저렴한 옵션을 놓칠까 걱정..

유럽위원회 TikTok 금지 / 중국판 ChatGPT의 어려움 [내부링크]

중국의 A.I. 기업은 ChatGPT의 성공을 추구하는 데 장애물에 직면 중국 기술 기업은 AI 기반 챗봇 개발에서 미국 기업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굴지의 인터넷 대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Baidu)는 다음 달 Ernie라는 자체 ChatGPT 스타일 기술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Baidu의 CEO인 Robin Li는 Ernie가 1,000억 개가 넘는 매개변수로 교육을 받았으며 중국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정부의 규제 Tencent, Alibaba, NetEase, JD.com도 특정 시간표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ChatGPT 스타일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한 Meituan과 같은 회사는 A.I에 수백만 달러..

CJ올리브영 개인정보 유출 혐의로 조사 [내부링크]

이 사건은 강력한 기술 및 관리를 구현하는 조직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호 조치.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 및 보고 기한을 준수하여 추가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CJ올리브영이 적극적으로 사건을 보고하고 고객에게 사과하는 것은 상황을 해결하는 데 긍정적인 조치입니다. 온·오프라인 1위 H&B스토어 CJ올리브영은 개인정보 유출에 이어 현재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 정보 유출 사건. 24일 IT 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지난 22일과 23일 멤버 이름, 프로필 사진, 회원등급, 배송지 주소가 유출됐다고 개인정보위원회에 신고했다. 공지사항 준수 및 신고기한 개인정보위원회는 CJ올리브영이 유출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신고한 기한을 준수했는지..

유퀴즈 방송사고, 사과는 늦었고 성의도 없었다. [내부링크]

방송사고는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사과는 너무 늦었고, 성의도 없었다. 2023년 2월 22일 화요일 tvN의 간판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방송사고가 있었다. 이날은 은퇴 후 첫 예능에 출연한 장미란 선수 이야기가 예고되어 있었기 때문에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어 있었다. 하지만 방송 도중 장미란은 사라지고, 갑자기 지난주 방송분이던 종이비행기 편이 나왔다. 종이비행기를 보며 내가 예고편 봤던 것을 착각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시 했었다. 하지만 자막으로 잠시 후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라고 알려주었기에 문제가 있음을 확실히 인지했다. 하지만 기다리고 기다려도 이날 장미란을 볼 수 없었다. 다음날인 2월 23일 목요일에도 궁금함이 사라지지 않았다. 무슨 일로 방송이 중단된것인지 알기 전에는 놓여나지..

맥주 4캔 8,000원 편의점 할인 전쟁 [내부링크]

장바구니 부담 경감 위해 편의점 초특가 제공 생필품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국내 편의점 업계는 초특가 제공 및 소비자 부담 경감 경쟁이 한창이다. 원가 상승으로 '4캔에 1만원'이라는 공식을 깨고 1만원 미만의 맥주 4캔 묶음 출시가 가장 핫한 프로모션 중 하나다. 20일부터 GS25는 매달 마지막 날 맥주, 달걀, 과일, 화장지 등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초특가 할인 행사인 '갓세일'을 진행한다. 이달의 갓세일은 버드와이저, 스텔라, 호가든, 기네스 4캔을 8000원에, 기네스 오리지널 6캔을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캔맥주 이벤트 등 총 71종이다. 계란, 두부, 사과, 한라봉, 신선식품, 아이스크림, 만두, 컵라면 등 다양한 품목을 '1+1' 또는 '2+1' 이벤트로 만나보실..

오늘부터 스타벅스 할인 아메리카노 2,500원 [내부링크]

스타벅스 오늘부터 2,500원 스타벅스는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종류의 커피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 중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고 구매하는 손님들에게는 이벤트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적용 품목은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톡 사이즈 1/2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으로, 핫 또는 아이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적용 시간은 POS 주문 후 결제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매장의 입점 시간 등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톨 사이즈 이외의 사이즈(숏, 그란데, 벤티) 구매 시 이벤트 금액 적용이 불가하며 정상 판매 ..

영국 주4일제 검토 / 만만치 않은 반발 [내부링크]

영국에서 주 4일 근무제 실험 결과 작년부터 영국에서 6개월 동안 진행된 주 4일 근무제 실험은 기업 입장에서도 직원 입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실험에 참여한 61개 기업 가운데 56개 기업이 주 4일 근무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고, 그 중 18개 기업은 영구 채택을 결정했다. 실험 결과를 보면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생산성이 높아졌으며, 병가 일수와 이직률도 감소했다. 실험 기업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주 4일 근무제를 적용해 검증했다. 일부 기업은 주중 근무시간을 늘리는 대신 주말을 길게 가져가는 방식을 채택했고, 다른 기업들은 직원들에게 선택권을 부여하는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했다. 이러한 노력들은 주 4일 근무제 도입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관련 산업들이 더..

대한민국 공식적으로 경기 둔화 진입 / 중국 영화 만강홍 흥행 / 콜라파고스 등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대한민국 공식적으로 경기 둔화 진입/ 통일 관심 없다 42%/ 코리아 갈라파고스 현상/ 중국 1위 영화 악비와 현재의 중국/ 유튜브CEO 은퇴 슈카 서울시 홍보대사 유진스와 함께 이건 뭐 거의 가문의 영광 오늘의 모자는 돼지인가봐요?! 아니다. 해피버스데이로 교체했어요. ^^ 오늘의 작은 뉴스부터 보아요 테라, 루나의 아버지 권도형, 미 SEC에 피소되었습니다. 400억불 사기혐의 입니다. 카타르, 맨체스터 유나이트드 입찰 참여했습니다. 현재 파리 생제르망의 구단주인 카타르는 다른 은행을 통해 구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인간계 세계 1위 부자인 머스크도 맨유를 사려고 트윗을 올린 적도 있었습니다. 잠시 뒤에 조크~ 라고 답을 달아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유튜브 CEO인 수전 워치츠키가 은..

CNN 앵커 실언, 돈 레몬의 여성에 대한 성차별적인 발언 [내부링크]

CNN 아침 프로그램 앵커 돈 레몬은 여성과 노화에 대한 성차별적인 발언으로 케이블 뉴스 채널 내에서 논란이 일자 자체 방송사 회장의 내부 비판에 직면했다. 고전하고 있는 "CNN This Morning" 쇼는 공동 진행자들이 방송 중과 오프에서 충돌하면서 데뷔 이래로 어려움에 직면해 왔다. 방송에서의 긴장감은 시청자들이 아침 TV에서 기대하게 된 쉬운 관계와는 거리가 멀고, 시청률은 11월 시작 이후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CNN의 고군분투하는 아침 쇼에서 여성에 대한 논평 돈 레몬 CNN의 아침 쇼 앵커 돈 레몬은 여성과 노화에 대한 그의 발언이 케이블 뉴스 채널 내에서 소란을 일으킨 후 자신의 방송사 회장으로부터 내부 비판에 직면했다. 레몬은 목요일 "CNN This Morning" 방송에서 51세..

대만, 중국의 군사압박에 대응해 '퉈장'급 스텔스 초계함 3번째 진수 [내부링크]

대만 해군이 중국 인민해방군의 고도의 군사적 압박에 맞서 세 번째 '뚜오치앙'급 스텔스 코르벳을 발사했다. 자유시보와 대만뉴스 등 대만 언론에 따르면 해군은 지난 2월 16일 퉈장급 스텔스 코르벳 3호인 후자함의 진수식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군 관계자와 국립충산과학기술원(NCSIST)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해군 제1지역 사령관 부인이 함선에 세례를 했다. 퉈치앙급 스텔스 코르벳은 대만이 자체 기술을 이용해 건조한 최신예 군함으로 '항공모함 킬러'로 불린다 대만은 현재 이들 선박 중 2척을 운항하고 있으며, 첫 번째 선박인 퉈 치앙호가 2014년 건조돼 2015년 취역한 데 이어 2020년 말 진수한 다 치앙호가 있다. 이 코르벳들은 대만 해군, NCSIST, 룽테 조선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선박의..

SM-이수만-하이브 반박의 재반박 [내부링크]

SM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의 이수만 CTP 관련 입장에 대해 반박했다는 뉴스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는 이수만 전 총괄의 역외탈세 등 불법 행위와 하이브의 묵인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하이브 측이 CTP와 ESG 활동에 대한 세부 내용을 전달받은 적 없고, 이수만과 SM 간의 거래 관계가 없음을 전제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기에 관여할 이유가 없다는 반박을 했습니다. 이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는 "'해외판 라이크 기획'인 CTP는 실체를 숨기기 위해 SM이 아닌, 해외 레이블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였고 SM과는 거래관계가 없음으로 하이브가 계약 종결로 해소시켜줄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며, 하이브가 '해외판 라이크기획'인 CTP를 인지하고도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면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역외탈세..

안양시의 지역화폐, 안양사랑페이 할인률 축소 [내부링크]

안양사랑페이 할인율 축소 기존 방식으로 받으면 할인률이 10% 이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계산하면 약 9.1%가 된다. 안양시는 2월 15일에 안양사랑페이(카드 유형)의 할인 방법을 3월 1일부터 현재 할인 유형에서 "추가 지불 유형"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할인 방법으로, 할인된 금액은 청구된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추가 지불 유형"을 통해 고객은 청구 시 할인율과 동일한 추가 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 할인으로, 100,000원을 청구하면, 현재 방법으로 90,000원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방법으로, 100,000원을 청구하면, 10,000원의 추가 요금을 받게 되며, 그 결과 총 110,000원입니다. 안양사랑페이 선불 교통카드 기능 추..

카카오T 공정위 과징금 폭탄 맞아 / IRA도 막지 못한 중국산 배터리 [내부링크]

카카오T, 공정위 과징금 폭탄 맞아… 플랫폼 규제 신호탄 예고 카카오T를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에게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 257억원을 부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카카오T가 자사 가맹 택시에 승객 호출을 몰아주는 방식으로 배차 알고리즘을 조작한 것으로 판단된 것이다. 이에 대해 카카오모빌리티는 행정소송을 강구할 방침이며, 국회 역시 카카오모빌리티가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는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인플레 감축법도 中 배터리 공세를 막지 못한 이유 중국 최대 배터리업체인 CATL이 포드와 협력하여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미국의 인플레 감축법(IRA)을 우회하면서 저렴한 중국산 배터리로 전기차를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국내 배터리 ..

브레이브걸스 계약 종료 브레이브걸스 독립 [내부링크]

브레이브걸스 사실상 해체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와 브레이브걸스의 동행이 종료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6일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민영, 유정, 은지, 유나 4인의 전속계약이 오늘(16일) 종료된다"며 "브레이브걸스는 오늘 발매하는 디지털 싱글 'Goodbye'를 끝으로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브레이브걸스는 그룹 활동을 종료하게 됩니다. 소속사 측은 "멤버들과 오랜 시간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아름다운 이별을 결정했으며,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이제는 각자 새로운 자리에서 팬분들의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데뷔 이후 다수의 인기 노래를 발표하며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지닌 걸그룹으로 빠르게 성장했지만, 이후 흥행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노르웨이 탱크기증 / 레오파르트2 탱크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노르웨이 탱크기증 노르웨이는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주력 탱크인 레오파르트2 탱크 8대와 지원 차량 최대 4대를 기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더해, 우크라이나를 위한 유럽연합 유럽평화기금에 2억5000만 노르웨이크로네(약 314억원)을 기부할 것이며, 다른 동맹국들과 함께 폴란드에서 이 탱크를 운용할 우크라이나군 훈련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지원은 러시아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것으로, 노르웨이는 앞으로 몇 년 동안도 우크라이나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레오파르트2 탱크 레오파르트2(Leopard 2)는 독일의 카이젤 군수조합사(Krauss-Maffei Wegmann)에서 개발한 2세대 전차로, 현재까지 독일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미국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오파르트..

하이브 전략적인 14.8% 공정위 반응은? [내부링크]

SM엔터 주가는 오늘 하이브의 공개매수가 12만원을 훌쩍 넘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SM엔터 주식 14.8%매입은 전략적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후 장내 매수를 통해 15%가 넘을 경우 30일 이내에 결합신고를 해야합니다.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인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로부터 인수하기로 한 SM 지분은 14.8%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신고 기준인 15% 미만으로 설정된 전략적 숫자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하이브가 공개매수로 SM 주식을 추가 취득해 지분이 15% 이상이 되거나, 하이브의 임직원이 SM 임원을 겸임하는 경우에도 기업결합 신고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하이브는 기업결합 신고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정위 반응 공정위는 기업결합 신고가 접수되기 전..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 및 화이트 데이 유례 [내부링크]

2/14일 오늘이 발렌타인데이 라는 것은, 머지않아 화이트데이가 온다는 말이다. 화이트데이 기원 3/14 화이트데이는 아시아의 상업적 기념일로 꼽힌다.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주는 날로 알려져있으나, 원조인 일본에서는 사탕보다는 화이트를 더 중요하게 여겨, 흰색 디저트류를 선물한다. 시작은 일본 제과 업체의 마케팅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한국과 대만,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널리 행해진다. 발렌타인데이가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것과는 좀 다르다. 원래는 마시멜로 데이로 지었가다 마시멜로가 하얀색이라서 화이트데이로 불리게 되었다.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선물을 Chat GPT에게 물어봤다. 꽃다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여성분들의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 선물 세트: 다양한 종류의 초콜..

치열한 SM 인수 전쟁 과 구글 AI공개 대참사 등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구글 AI공개 대참사/ 치열한 SM 인수 전쟁/ 튀르키예 대지진/ 대우건설 시공 포기, 미분양의 위협/ 미국, 중국 풍선 격추 오늘 모자는 옛날에 썼던 모자를 그냥 쓰겠습니다. 탈세 국세청은 고강도 세무 조사를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40대 주식유튜버 이야기가 나오면서 많은 연락을 받았습니다. 법인과 개인은 완전 별개라고 생각해야 문제가 안 생깁니다. 우리는 맞으면 타격감이 심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침착맨 번아웃, 슈카는!? 침착맨 번아웃으로 3월 전체 쉽니다. 슈카는 어떤가?! 바쁜 개인사업자의 모습입니다. 이 생활을 6년~7년을 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2~3개 돌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번아웃 이겨내는 팁은 댓글, 채팅, 조횟수를 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나 잘난 맛에 해..

SM과 하이브, 그리고 이수만 [내부링크]

SM은 대한민국 엔터 사업의 시초이다. 생 양아치만 있던 엔터 산업을 산업이라고 부를 수 있게 만들었던 것이 에스엠, 그리고 이수만이다. 그는 한류의 선봉장이다. 하지만 문제는 SM의 지배구조에 있다. SM 내에서 이수만 총괄 PD의 영향력 너무나 크다. 소속 가수들의 복장은 물론 앞머리 각도까지 그의 컨펌을 받아야 한다. 1인이 모든 권한을 휘두르는 것이 문제이다. KB자산운용은 SM에게 공개적으로 지적했다. 본업을 잘 하는 것은 인정하지만, YG나 JYP에 비해 주가 높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쓸데없는 사업 너무 많다. 해안가 호텔 리조트, 와이너리, 레스토랑, 여행업, 빌라, SMT서울은 누적적자 200억에 이른다. 이는 이수만 총괄이 자신의 개인적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고 평..

테슬라 투자자의 날 발표 예상 내용 혹시 모델Q ? [내부링크]

연 200만대 모델Y를 생산한다고 발표할 것 측면까지 기가프레스를 사용하여 생산속도를 높일 것 저가형 모델Q를 발표할 것 연 200만대 모델Y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마스터플랜 3번째 계획이 나올것이라고 예고했다. 기가베를린에서 생산과정을 담은 영상을 통해 3월 1일 발표 내용을 유추해볼 수 있다. 스템핑프레스로 만든 테슬라의 측면이 수도 없이 쌓여있다. 그리고 포스터 사진을 보면 그 측면 사진을 연속으로 배치해서 만들어졌고, 그 숫자가 테슬라가 생산할 수 있는 1일 자동차 숫자라고 예측했다. (세로 39*가로 17*한 칸당 8대분량 = 5304대) 하루에 5304대라면 1년동안 1,935,960이라는 수치가 나온다. 약 200만대인 것이다. 전체 영상은 센티먼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측면까지 기가..

경기도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5만원 개인에게 지급 [내부링크]

안양시는 최근 물가상승 및 난방비로 인한 안양시민의 고통을 덜고자,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 방식도 파주의 세대별 지원이 아닌 개인별 지원을 할 것이라고 한다. 최대호 시장은 지난 8일, 시의회와 협의를 했고 다음 주 중 회의를 열어 생활안정지원금 확보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난방비 등이 워낙 많이 올라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검토하고 있었고, 그동안 시의회와 협의도 했다” “세대별 지원 방안도 생각했지만 그보다는 각 개인에게 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개별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안양시에서 각 개인에게 생활안정지원금을 주게 되면 이는 전국 최초의 사례가 된다. 이상 한파와 난방비 상승으로 국민들의 고통이 심해지고 있지만, 정부에서 나오는 대책들은 대부분 ..

더글로리, 사기캐의 변화 [내부링크]

선호하는 캐릭터의 변화는 세상을 반영한다. 이현세의 설까치나, 슬램덩크의 강백호같은 구질구질함 보다는 재벌집 막내아들같은 산뜻함을 원하는 세상이다. 전통적인 캐릭터 ‘시작은 미천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로 요약된다. 우리나라 작품 중에는 이현세의 만화에 등장하는 까치가 전형적이다. 가난하고, 재능은 있지만 키워줄 누군가가 없고, 여자친구 빼앗기고, 엄청난 악역이 등장해서 또 치이고 하면서 꾸역꾸역 성장한다. 드래곤볼 손오공은 어떠한가? 물론 전투민족 싸이어인의 후손답게 능력은 타고났지만 상항 절망적으로 강력한 상대를 만나고, 싸우다 죽고, 다시 살아나고, 친구가 죽고, 분노하고, 또 싸우는 과정을 거듭하면서 강해진다. 슬램덩크의 강백호는 그야말로 말로만 풋내기다. 운동신경만 좋고 농구는 전혀 모르는 풋내..

논란의 성시경 영상 확인, 아쉬운 점 [내부링크]

‘일본을 왜 이렇게 좋아하냐’는 지적에 대해 “나쁜 사람들은 말을 나쁘게 하니까. 그렇게 욕하는 너보다는 내가 역사 공부를 훨씬 더 많이 한 것 같다” 시작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라이브 방송 문제가 된 영상은 성시경 개인 유튜브채널에서 2023년 1월 30일이 진행한 라이브 방송이다. 해당 영상은 48분 45초 분량으로 지금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상태이다.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하는 일반적인 형식이었고, 초반에는 먹을텐데 촬영과 본업인 가수 활동 등 바쁜 일상에 관한 이야기들이 주를 이루었다. 문제 상황 문제가 된 발언은 18분 30초 부분부터 시작된다. “나쁜 사람들은 말을 나쁘게 하니까. ‘일본을 왜 이렇게 좋아하냐’고 하는데 늘 말하지만 그렇게 욕하는 너보다는 내가 역사 공부를 훨씬 더 많이 한 ..

쿠팡의 이유있는 질주 그리고 미끼 [내부링크]

쿠팡플레이가 2022년 국내 앱 중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자체 제작 독점 서비스 중인 SNL코리아와 미끼와 같은 프로그램들로 당분간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쿠팡플레이의 늦은 시작 글로벌 1위 OTT업에 넷플릭스는 1998년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했다. 2017년 이미 1억 명 가입자를 돌파했고, 2022년 2억 가구를 돌파했다. 한국에서도 넷플릭스 도입 이후 왓챠, 티빙, 웨이브 등 한국 업체는 물론 디즈니+, 파나마운트+, 애플TV 등 글로벌 업체까지 합류한 OTT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중 쿠팡플레이는 비교적 늦은 합류와 경쟁 심화로 성공을 점치는 전문가들은 많지 않았다. 전폭적인 지원 쿠팡플레이는 아낌없이 돈을 쓰기로 유명하다. 영화부터 예능,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횡재세 가능해?! / 대형 M&A 가능?! / 연수청년외식센터의 실패 / 윤석열표 고용정책 등 2023년 1월 31일 오늘의 경제&사설 [내부링크]

‘성과급 잔치’ 정유사에 횡재세 물릴 조건? ‘365억달러(45조원)’. 미국 2위 정유 기업 셰브론이 지난주 금요일 밝힌 작년 순이익 규모입니다. 1위 업체 엑손모빌도 사상 최대 실적이 전망됩니다. 미국에선 횡재세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국내외 이들 업체의 이윤을 환수해 에너지 지원금 재원을 마련하고 유가를 낮추자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영국과 EU는 작년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혜택을 입은 기업에 초과이윤세를 도입하는 등 실제 횡재세를 시행한 바 있습니다. 정유사들이 많게는 기본급 대비 1500%에 달하는 성과급을 지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여론에 불을 붙였는데요 국내 업체는 횡재라고 보기도 힘들어요 - 김성순단국대학교 무역학과 명예교수 - 유럽·미국의 정유사들은 유전을 개발하고 이를 정제해 이..

전기와 가스 등 생활물가 폭탄 과 사치품 소비 세계 1위 대한민국 등 슈카월드 라이브 요약 [내부링크]

[슈카월드] 전기, 가스 생활 물가 폭탄/ 1월 사상 최대 무역적자 -58조 원/ 전쟁으로 대박 난 노르웨이/ 명품 소비 세계 1위 대한민국/ 해가 지고 있는 영국 대규모 시위 오늘 주제 좀 어두운 내용이 많습니다. 주식이 오른다는 이야기 빼고는 경제계에 좋은 소식이 없어요. 모자 준비하는 직원 퇴사 후 퀄리티가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해는 하지만….유료다… 상당히 비싸다….나름 코디에 돈 쓰는 사람입니다. 예전 직장 동료분 스타트업 운영합니다. 따로 도와줄 건 없고, 구인을 도와주려 합니다. 사람 뽑습니다. 급여 잘 줍니다. 중국 정찰 풍선 미국이 격추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지시로 F22 전투기가 투입되었습니다. 파리 잡는데 권총 소는 느낌입니다. 중국은 강한 불만과 항의를 표했고, 미국은 모든 잔해를 ..

연금개혁 / 또광현 또현종 / 고향사랑기부제 / 청년에게 미래는 있는가 등 2023년 1월 30일 오늘의 경제&칼럼 [내부링크]

[논단]연금개혁 성공해야 교육·노동 개혁 힘받는다 - 여당의 국회 의석 비율은 38.5%로 역대 최저의 여소 구조다. -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새해 첫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윤 정부 출범 이후 정부가 발의한 법률안 110개 중 95개가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다며, - "야당에서 초당적으로 협력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 드린다"고 약체 정부의 한계를 토로했다. - 정부는 작년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 51.4%가 선택하지 않았던 정부라는 사실을 이미 잊은 것으로 보인다. - 약체 정부의 오만한 정치를 국민들은 알고 있으나, 정부는 모르고 있는 것 같다. - 3대 개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정부가 국정 전반에 걸쳐 낮은 자세로 국민들에게 순응하는 모습을 보여 민심을 얻는 것이 선결과제다. [칼럼]'또광현..

슈카월드 라이브 내용 요약 K2 전차도 우크라이나 가나 / 인텔 안녕 / 공식 리딩방 / 슬램덩크 1위 달성 등 [내부링크]

[슈카월드] 독일 탱크 우크라이나로/ 인텔 최악의 실적과 붕괴/ 리딩방은 우습다. 연봉 기본이 1조원/ 남미 공동 통화 시작?/ 슬램덩크 1위 열풍 오늘의 모자 가 아니라 머리띠 아닌가….. 모자 세팅비 비싸다 바이든 LA 총격 애도 우리나라는 총기가 없어서 다행이다… 외환당국 표정관리중, 달러 팔아 수조원 벌어들인 듯 화환 당국은 너무 올라가면 팔아야하고, 내려가면 사야함 => 하다보면 돈 벌게됨 어쩐지 너무 들어보이더라, 나이 속여 고교 입학 29세 한인 여성 왜?! 경찰에 체포라니… 슬램덩크 박스 오피스 1위!!! 누적관객 수 171만 명 왼손은 거들 뿐 더 퍼스트 슬램덩크=>슬램덩크 외전 식의 영화본 농구화, 농구복, 농구용품, 농구가방 매출 증가 만화책 슬램덩크 주문량은 1057% 증가 아디다스..

슬램덩크 더 퍼스트, 후속은 없다. [내부링크]

아마도 그럴 거다. 하기 싫은데…. 10년이 지나도, 20년이 지나도 30년이 지나도 자꾸자꾸 기다리니까… 이번만 만들어준다. 그만 좀 기다려 라고 하는듯하다. 그래도…. 고마워요 이노우에~~~ 초등학교 때는 단행본 기다리기가 싫어서 소년챔프를 사서 봤다. 그 쪼금도 기다릴 수 없었다. 해남전에서 강백호가 채치수인 줄 알고 고민구에게 패스했을 때는 어찌나 놀랬던지… 후속작은 없다 제목이 ‘더 퍼스트’잖아 그럼 앞으로 세컨드, 써드~ 뭐 이렇게 나오는 거 아냐?! 이번 이야기가 송태섭 이야기니까 서태웅이나 채치수 시리즈도 나오는 건가?! 보고 나니 아니다. 역시 아닌 거였다. 나는 슬램덩크 마무리가 더없이 좋았다. 채치수는 떡판고릴라를 이기지 못했다. 서태웅은 1:1로 정우성을 이기지 못했고 정대만은 방탕..

P2E 게임 위기 / 100만 그린벨트 해제 권한 / 군 문책 불가피 / 난방비 폭탄 등 2022년 1월 27일 오늘의 경제&사설 [내부링크]

NFT로 돈 버는 게임들이 사라질 이유 - 법원, P2E 게임 서비스 금지 합당하다 : - 현재 게임위는 이른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P2E(Play to Earn) 게임을 허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 법원이 공식적으로 게임위의 조치가 합당하다고 판결한 것입니다. - 사행성 조장 문제 제기 나와 : - 문제가 된 게임은 2020년 출시된 입니다. -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게임 내 아이템들을 NFT(대체불가능한토큰)*로 만들어 거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 문제는 게임에서 획득한 NFT를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 등 외부 플랫폼에서 거래해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게임위는 NFT화 된 아이템이 재산상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으므로 사행성을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