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kumon의 등록된 링크

 kukum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펌프 데이터시트 용어 및 Form 정리 [내부링크]

펌프 데이터시트의 종류 일반적으로 Engineering 업체에서 요청하는 펌프 데이터시트의 양식 그러니까 Form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Non-API와 API 610 Form 이렇게 두 종류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Non-API의 경우는 비교적 API 610 펌프에 비해서는 규제가 완화된 펌프로 ASME B73.1/73.2와 HI standard에 기초하여 설계 및 생산이 되며, 데이터시트의 포맷은 Maker standard 또는 Manufacturer Standard를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API 610의 경우는 현재 Edition이 12th까지 나온 것으로 알고 있으며, 포맷자체가 이미 규격화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양식으로의 변경이 불가하며 전세계적으로 공통된 포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심펌프의 특성곡선, 성능곡선도 정리 [내부링크]

원심펌프의 특성곡선 원심 펌프의 유압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펌프의 특성곡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접근이다. 위의 그림에서는 유량 범위에 대한 원심 펌프의 성능을 이해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펌프 특성 곡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Q-H Curve (유량-양정 곡선) 유량-양정 곡선은 펌프에 의해 생성된 Head(양정)와 단위 시간당 물 펌프 부피 Capacity (유량)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위 Curve에서 보이는 것처럼, 펌프에 의해 발생되는 Head는 펌프의 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서서히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ead의 최대 효율 지점에서의 Capacity 값은 원심 펌프의 설계나 선정 시에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매개변수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사에서는 승인 ..

원심 펌프와 관련된 용어와 매개 변수 [내부링크]

원심 펌프의 매개 변수 펌프는 용량과 크기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펌프를 작동하는 데 중요한 변수는 필요한 압력과 유체의 양, 그리고 모터의 용량입니다. 다음에서 설명한 용어는 펌프의 주요 매개변수들이며 원심 펌프의 성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펌프의 선정에 반드시 고려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체 점도 점도는 운동에너지가 유체로 이동될 때의 전단 저항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심 펌프는 높은 액체의 전단 저항을 생성하는 기기 이므로 점도가 적은 저점도 유체에 적합한 기기입니다. 유체 밀도 유체 밀도는 부피 단위당 유체의 질량으로 정의됩니다. 오일 펌프에 필요한 입력 용량에 직접적인 변수로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물이 아닌 다른 유체를 이용하여 운전할 경우에는 비밀..

원심 펌프의 작동 원리에 대한 정리 [내부링크]

원심 펌프의 작동 원심 펌프의 작동은 강제 와류를 기초로 한다. 강제 와류는 유입되는 유체의 질량이 외부의 힘에 의해 회전할 때 발생되는 액체의 압력 헤드가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압력 헤드의 증가는 물이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을 도와주는데, 그것은 펌프 케이싱 내부에서 발생되는 유체에 가해지는 원심력에 의한 것이다. 특히나 이런 원심펌프는 산업용으로 많이 쓰는 기기 중에 하나이다. 원심 펌프는 다양한 제조업체,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급업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Flowserve나 Goulds, 또는 국내의 효성이나 신신펌프에서도 대표적인 원심 펌프 모델의 메뉴얼 및 데이터시트, 성능곡선도, 외형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정보의 확인을 위..

안녕하세요 꾸꾸몬몬입니다.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 찾아오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블로그는 처음인데 잘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