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ni96의 등록된 링크

 kuni9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아프리카BJ 주식왕용느 마이너스의 손 그 이유는? [내부링크]

아프리카 주식BJ 주식왕용느 코로나 이후 많은 국민들이 주식투자를 하면서 주식 콘텐츠들이 수면위로 떠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유명세를 얻고있는 아프리카BJ 주식왕용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국회의원과 보좌관의 월급, 연봉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국회의원 월급, 연봉은? 갑자기 버스를 타고 가다가 정치적인 현수막들을 보고 문득 생각이 들었다. 과연 국회의원들은 얼마를 받으며 일을 하고 있을까? 궁금증이 생기면서 글을 써보려 한다. 현재 나는 20대 청..

2021년도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 일정 및 특별배당금 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2021년도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 일정은 어떻게 될까? 20년도 4분기는 마무리가 되어 배당금 지급만 남겨두고 있으며, 앞으로 21년도 배당금을 받기위해 삼성전자의 주식을 매수하고 있다...

부동산 대책 관련주, 주택공급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주택공급 관련주 금일 부동산 대책을 밝힌 문대통령, 부동산 주택공급과 관련된 건설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아파트 분양 및 주택공급을 하기 위해 건설주의 실적이 오를 것..

공매도 금지 1.5개월 연장 5월 3일 공매도 재개 코스피200·코스닥150 종목들만 [내부링크]

공매도금지 연장 어제 주식장이 끝내고 금융위원회는 공매도 금지 연장 발표를 했다. 4월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공매도를 재개할수도 없는 노릇이었을 것이다. 만약 공매도를 허용했더라면 국민..

키움증권 영웅문G 해외주식 사는법 및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키움증권 영웅문G 글로벌 은행 이자 금리도 낮아지면서 은행에 적금을 들던 사람들 모두 계좌를 빼서 주식에 넣고있다. 군인적금이 5%대로 높은 이율을 자랑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이젠 무용지물이 되어버렸다. 주..

기아차, 애플카 기사오보 세력과 리딩방, 기자들의 주가조작? [내부링크]

기아차, 애플카 기사오보 금일 기아차의 주가가 10만원을 돌파하며 상한가를 기대해볼만 했다. 그 이유는 애플카와 계약을 했다는 기사들이 터져 나오면서 주가는 계속 상승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검찰총장 지지율 상승!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대선 정치 테마주 관련 종목 중에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직무배제 처분 집행정지에 대한 효력이 정지되며 대검찰청에 출근을 했는데, 차기대권주자 2위로..

게임스탑 GME, AMC 엔터테인먼트 미국증시 숏스퀴즈 [내부링크]

해외주식 AMC 숏스퀴즈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변동성이 심하며, 지금까지 주식 시장에서 한번도 없었던 이례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미국 기관 공매도 세력이 미국 레딧의 월스트리트베..

주린이를 위한 주식 공매도 뜻 알아보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주식 공매도 뜻 정리 작년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하락하면서 공매도 거래를 정지시켜 놓았다. 요즘 주식장에 뛰어드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으며, '연령대는 10대부터 70대' '성별불문'하고 너도나도 현재 주식을..

개미들의 분노 공매도 아웃! GME 게임스톱 주가 [내부링크]

 공매도 아웃! 게임스톱(GME) 해외주식에서 공매도가 누르고 있던 게임스톱(GME) 주식이 있다. 모든 개인들이 분노하여 공매도를 몰아내기 위해 힘을 합쳤으며 그 결과는 성공적이였다. 약 100달러 하던 주가는..

2021 상반기 신규상장 관련주 모비릭스, 선진뷰티사이언스 [내부링크]

2021 상반기 신규상장 벌써 2021년이 와버렸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린 느낌이 든다. 주식도 건강도 모두 끔찍했던 한해였던 것 같다. 작년에는 4차 산업혁명으로 테마에 맞는 관련주들..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한컴위드, 케이엘넷 주식 [내부링크]

블록체인 관련주 3년전만 해도 비트코인 열풍으로 주식보다 엄청나게 투자하며 모든 사람들이 돈을 벌었다고 말해왔지만 정작 주위에 둘러봐도 그 돈을 갖고있는 사람은 없다. 블록체인이란? 사전적 정의는 '누..

5G 이동통신 관련주 세종텔레콤, 쏠리드 주식 [내부링크]

5G 이동통신 관련주 2019년부터 5G에 대한 기대감으로 5G에 관련된 주식 종목들이 꾸준히 관심받으며 우상향 하고 있다. 5G 종목중에는 에이스테크, 쏠리드, 전파기지국, 오이솔루션, 세종텔레콤 등이 있다. 앞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주 셀리버리 주식 [내부링크]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관련주가 오르고 있다. 셀트리온제약, 대웅제약, 종근당바이오 등 여러 제약주가 있는데, 그 중에서 연속 상한가를 치며 고공행진중인 셀리버리에..

IT 인터넷 대표주 네이버, 카카오 주식 [내부링크]

IT 인터넷 대표주 코로나로 인해 IT 인터넷을 사용하며, 4차 산업시대 및 인터넷 이용시대가 빠르게 다가왔다. 인터넷의 사용 연령대는 점점 낮아지며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정도로 모든 사람들이 인..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비츠로테크 주가 [내부링크]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항공우주산업 기대감에 우주산업과 관련된 특징주들이 오르고 있다. 그 중에는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비츠로테크 등이 있다. 쎄트렉아이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항상 유심히 지켜보고..

애플카 관련주 기아차, 현대차 협력 위탁생산 가능성 [내부링크]

애플카 관련주 애플카가 2027년쯤 출시된다고 소문이 돌며 협력사는 어디일지 많은 기대감이 쏠렸었다. 처음에 지목된 곳은 현대차로 해외에 잘나가는 벤츠도 테슬라도 아닌 현대쪽에 손을 들었다. 현대와 함께..

코로나 제약 관련 한국파마, 골드퍼시픽 주가 고공행진 [내부링크]

한국파마, 골드퍼시픽 주식 5일째 연속 상한가로 고공행진을 하고있다. 금일 한국파마는 5일 연속 상한가로 거래정지가 되었으며, '자체 개발'이라는 소문으로 인해 연속으로 주가가 올랐지만, '위탁 생산'이라는..

빅히트 주식 방탄소년단 관련주 bts 대장주 TOP3 [내부링크]

bts 관련주 곧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하면서 bts관련주가 뜨거운 화제로 오르고 있다. 또한, bts가 빌보드 top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계속 관심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빅히트..

수소차 관련주 및 대장주 수소차 충전소 수혜주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 많은 뉴딜 중에 수소차 관련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앞으로 휘발유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나 수소를 이용해서 동력을 얻는다고 합니다. 4차 산업 관련주에 속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정부가 꾸준히..

투자자들을 위한 주식용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주식용어 간단 정리 코스피(KOSPI) : 시장에서 기준시점의 주가 기준을 100으로해서 상장한 기업들의 변동을 비교하여 전체적인 금액을 표기한 것 코스닥(KOSDAQ) : 대기업이 거래되는 코스피와 다르게 코스닥에..

코로나 수혜주 포장배달 관련주 간단 정리 [내부링크]

포장배달 관련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식사를 자제해달라는 지침이 내려왔습니다. 이러한 힘든 상황속에서 배달, 포장업체는 엄청난 초호황을 맞이했습니..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코로나로 인해 두 달 만에 도착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6월부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떴으며, 핀번호를 입력해야만 수입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핀번호를 4개월 이내에 입력하지 않으면..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이노비오, 모더나, 나파모스타트, 램데시비르 종목 정리)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계 제약회사로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와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실험자들에게 전원 항체 생성에 성공하면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게 되었다..

재생에너지 풍력발전 수혜주 그린뉴딜 풍력에너지 관련주 [내부링크]

풍력발전 수혜주 풍력발전은 육지뿐만 아니라 해상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제격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린뉴딜 친환경을 내세우며 수소차, 풍력발전, 태양광 등 앞으로 미래세대를 위해 환..

그린뉴딜 풍력발전 관련주, 풍력에너지 수혜주 [내부링크]

풍력에너지 관련주 그린 뉴딜은 녹색산업 '그린(Green)'과 1930년쯤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이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한 경제정책 '뉴딜(New Deal)'의 합성어이다. 그린 뉴딜정책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해 일자리..

분기 배당금 주식 분기별 배당금 관련주 [내부링크]

분기 배당금 주식을 하고있는 투자자들 이라면 배당금이라고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1년에 한 번 기업에 성과금을 나눠갖는 용도로 한 주에 몇십원에서 많게는 몇만원까지 받게되는데, 배당금을 1년에 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이 누구인지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경기도지사이며 업무처리를 일사천리로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 오늘 이재명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

IT기업 인터넷 대표주 카카오, 네이버 [내부링크]

IT기업 인터넷 대표주 코로나로 인해 IT기업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며 컴퓨터를 이용해 수업을 듣고, 컴퓨터를 이용해서 재택근무를 하는 등, 우리의 생활을 보다 더 편리..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식 배당금 기준일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기준일 주식의 배당금은 주로 연말인 12월까지 보유하고 있으면 다음해 4월쯤에 배당금이 들어오게됩니다. 보통의 주식들이 1년에 1번만 배당금을 지급하게 되며, 분기배당금이라고 1년에 4번 배..

신종 돼지독감 관련주 돼지열병 바이러스 수혜주 [내부링크]

돼지독감 관련주 중국에서 신종 돼지 인플루엔자를 발견했다는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사람에게도 전염시킨다면서 주목을 끌고 있는데, WHO에서는 다시 팬데믹 선언을..

중국 관련주 한한령 해제 수혜주 [내부링크]

한한령 수혜주 중국 한한령이 해제되며, 한국의 상품들이 중국에서 다시 판매가 재기되었다. 중국과 관계가 안좋아지며 중국에서 한한령을 내리면서 우리나라의 상품들과 연예계 또한 모든것이 중단되었었다. 202..

주식 은행관련주 배당금이 높아 적금보다 나은 은행주 [내부링크]

은행관련주 은행주의 주가가 많이 떨어지면서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은행주는 배당금이 높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며 은행에서 적금보다 훨신 낫고 생각되는 테마이다. 기준 금리..

주식 희토류 관련주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내부링크]

희토류,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미중 무역전쟁의 수혜주로 '희토류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희토류란 광물의 일종으로 매우 희귀한 금속을 말하며 그 수가 적어 가치가 높은데 란타넘, 세륨 등 처음 들어..

재택근무 놀면서 돈버는 방법 패시브 인컴 [내부링크]

부수입 돈버는 방법 패시브인컴이란? (passive income) 불로소득, 수동소득(노동을 하지 않아도 벌어들이는 소득)을 말한다. 패시브인컴에는 이모티콘 판매, 유튜브, 블로그, 해외 구매대행, 주식투자 등이 있다...

주식 5G관련주 통신장비 수혜주 [내부링크]

5G 관련주 2G, 3G, 4G를 거쳐 현재는 5G단계까지 왔다. 5세대 이동통신까지 기술이 발전하며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

주식 헬스케어 관련주 원격진료 수혜주 [내부링크]

원격진료 헬스케어 정부가 현행 의료법상 금지된 원격진료를 재외국민에게 임시적으로 허용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원격의료 헬스케어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를 향후 2년간 임시 허가해주..

2023년부터 주식양도소득세 과세 [내부링크]

주식양도소득세 '주식양도소득세란?' 주식에서의 자산에 대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때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주식양도소득세'는 취득일부터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된 이익..

주식 남북경협 관련주 대북주, 북한방산 수혜주 [내부링크]

남북경협, 대북주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선언을 계기로 한국과 북한의 관계는 악화되지 않고 앞으로 좋은 일들만 가득하며 전쟁이라는 단어가 사라질 줄 알았다. 또한, 북한은 핵개발을 하지 않으며 비무장지대..

주식 ai인공지능 관련주 로봇 수혜주 [내부링크]

AI관련주 앞으로 4차 산업의 전망이 좋을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다, 4차 산업에는 여러 가지 테마들이 있는데 관련 테마는 AI, 반도체, 자율주행, 5G, 클라우드 등이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고도 말..

2020년 6월 주식시장 시세분석 및 2차전지, 수소전기차 관련주 [내부링크]

6월 주식시장 시세분석 코로나로 인해 폭락했던 주식장이 서서히 다시 올라왔는데, 다시 예전처럼 완전히 되돌아가지는 못했다. 기업들의 영업이익은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적자인 기업들이 대다수이며, 최근까..

주식 용어정리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내부링크]

주식 용어정리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의 급등락이 커지면서 사이드카와 서킷브레이커가 종종 발생하는 일이 일어났다. 또한 동학개미운동이라 하여 많은 이들이 주식을 사고파는 일이 빈번히 일어났다. 주식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1회차 워크넷 보고서 작성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보고서 1회차 작성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선정되고 그 달에 1회차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딱히 구직활동을 한 게 없다. 청년구직활동보고서는 온라인청년센터에 들어가서 보고서 작성을 하면 되..

코로나 2차확산 분위기에 주식장 일제히 하락 [내부링크]

코로나 2차확산 주식폭락 현재 주식장이 이틀연속 하락하고있는데 그 원인은 코로나 2차확산 분위기 때문이다. 코로나를 잡았다고 생각했지만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으며 미국에서는 다시 2차 확산을 예견했으며..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QnA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QnA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18세 ~ 34세)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만 18세 ~ 34세 -졸업·..

일본 입국금지 7월 말까지 한 달 더 연장 [내부링크]

일본 입국금지 연장 3월부터 일본 입국금지가 계속 연장되었으며 현재 6월 말까지 입국금지를 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웠지만 일본에서는 오늘 7월 말까지 연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입국금지가 해제되는 곳은 베..

디지털노마드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3개 동시운영으로 수익창출 [내부링크]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3개 동시운영 아마 블로그를 2개 동시에 운영하거나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이 지금의 포스팅을 볼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블로그를 2개 운영하다가 지금은 3개를 운영중인데, "아..

일본 로손편의점 메론빵メロンパン [내부링크]

로손편의점 메론빵 일본 로손편의점에 맛있는 간식거리가 많이있는요?! 푸딩, 삼각김밥, 라멘 등... 엄청 많이 있죠! 저는 그 중에서 메론빵을 먹어봤어요! 한국 편의점에도 여러가지 빵들이 많이있지만 베이커리..

일본 도쿄 여행 오다이바 (2019.08.02) [내부링크]

도쿄 오다이바 도쿄의 오다이바에 가기위해 아침에 빨리 일어났다. 하지만 항상 꾸물거려서 시간이 많이 지체된다. 지하철을 타고 오다이바로 향했다. 오다이바를 가는동안 여러장의 사진을 찍었는데, 한국과는..

구글애드센스 2달만에 애드고시 합격 후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고시 합격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한지 2달째... 애드센스 신청을 할 때 광고를 본문에 끼워 넣는데 실수로 해제를 해서 처음에 합격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번 허무하게 기회를 날려버렸다. 5번..

일본 입국 금지, 한국인 입국 제한 1개월 연장 [내부링크]

일본 입국 제한 1개월 연장 3월부터 시행되었던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본 입국 제한은 이달 말에 만료 예정이었다. 무비자 입국 금지뿐만 아닌, 유학, 워킹홀리데이, 비즈니스 등 모든 비자의 발급을 중단하..

2020 제 1회 JLPT 일본어능력시험 전면 중지 [내부링크]

JLPT 시험 전면 중지 7월 5일에 있는 JLPT 일본어능력시험이 오늘(19일) 취소되었다. 오늘 오후 5시쯤에 문자 한 통이 왔는데 JLPT 제1회 시험 중지 안내 문자였다. 갑자기 코로나 때문에 수험자와 관계자의 안..

일본 도쿄 여행 긴자, 시부야, 신주쿠 (2019.08.01) [내부링크]

도쿄여행 코로나로 인해 입국금지로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었는데, 갑자기 추억도 생각나고 여행이 마려워 2019년도 8월에 일본에 갔던 앨범을 열어서 봤다. 태어나서 비행기는 제주도 갈 때에만 탈줄 알고 여권도..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마지막날 무소엔료칸 조식, 온천 [내부링크]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무소엔료칸 조식 유후인에 올 때 고속버스에 좌석이 없을까봐 미리 후쿠오카의 중심지인 하카타역으로 돌아가는 버스티켓을 오전 10시로 예약을 했었다. 전날 무소엔료칸에 도착해 체크아..

일본 전 국민에게 긴급 생활지원금 10만엔씩 지급 [내부링크]

일본 전 국민에게 긴급 생활지원금 10만엔씩 지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긴급 경제 대책으로 모든 국민에게 일률적으로 10만엔을 지급하기 위해 정부는 20일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현재 코로나 감염자가 증가세..

구글애드센스 코로나로 인해 불합격통보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코로나 불합격 이번에는 정말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내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부족한가보다. 내 글에 광고가 너무 많다는것도 사유다. 카카오애드핏 광고가..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무소엔료칸 [내부링크]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료소키쿠야 료칸 조식 어제 일찍 잠이 들어서인지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 일어나자마자 가족들과 함께 온천에 들어가서 1시간 정도 몸을 지지다가 나와서 준비를 하고 아침식사를 하러 어제..

일본 코로나 감염자 1만명 돌파, 의료 시설 마비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 감염자 1만명 돌파, 의료 시설 마비 일본 코로나 감염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 현재 일본에서는 입국금지를 한 상황이며 비상선포를 해서 외출금지와 가게에게 휴업을 권고하며 코로나가 더 이상 확산..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료소키쿠야 가이세키 [내부링크]

일본 유후인 가족여행 2020년 1월 코로나가 유행되기 전 가족여행으로 일본 유후인에 놀러갔다왔다. 어머니께서 감기에 걸리셔서 몸이 좋지 않았지만 동생이 대학에 합격하고 가족여행을 잘 다니지 않는 우리 가..

일본워홀 입국금지 내년까지 연장 할 가능성 커 [내부링크]

일본워홀 입국금지 내년까지 연장 할 가능성 커 요즘 최대의 관심사 일본! 도쿄올림픽을 연기하자마자 급증하는 코로나 확진자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에 직장, 유학, 워홀을 준비했을..

여행에서 사용하는 일본어 회화 [내부링크]

여행에서 사용하는 일본어 회화 1. チェックインをお願いします。 (쳇쿠인오오네가이시마스) 체크인을 부탁합니다. 2. 荷物を預けることができますか。 (니모쯔오 아즈케루코토가데키마스카) 짐을 맡길 수 있..

아베 총리 5월 6일까지 일본 비상사태 선언 [내부링크]

아베 총리 5월 6일까지 일본 비상사태 선언 일본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아베 총리는 오늘(7일) 도쿄, 카나가와, 사이타마, 치바, 오사카, 효고, 후쿠오카의 7도부 현에 비상사태를 선언했다..

일본 코로나 한 달간 비상사태 선언 발령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 한 달 동안 비상사태 선언 발령 일본 도쿄와 다른 지역 등 코로나 감염자 급증으로 인해 아베 총리는 6일 개정한 신형 인플루엔자 대책 특별 조치법에 근거하는 비상사태 선언을 내일인 7일에 발령하..

일본 도쿄 코로나 감염자 급증 비상 [내부링크]

일본 도쿄 코로나 감염자 급증 비상 도쿄 올림픽을 미룬 순간부터 코로나의 재앙은 시작되었다. 도쿄 올림픽 연기를 선언한 다음날부터 도쿄에서는 걷잡을 수 없이 엄청난 숫자의 코로나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는..

픽사베이 저작권 없는 사진 무료로 사용가능한 사이트 [내부링크]

저작권 없는 사진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대부분 사진은 필수라고 생각되며, 사진이 없고 글만 있다면 가독성이 떨어져서 금방 흥미를 잃게 될 텐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께서 포스팅을 하기 위해 인터..

알캡처 이용해 바탕화면 원하는 사이즈로 화면 캡처하기 [내부링크]

바탕화면 원하는 사이즈로 화면 캡처하기 바탕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원하는 사이즈로 화면 캡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여러 가지 정보를 위한 포스팅을 하기 위해 화면..

아베 총리, 한국 전역을 입국 거부 대상으로 지정 [내부링크]

아베 총리, 한국 입국 거부 아베 총리가 오늘(1일) 코로나 대책회의에서 한국 전역을 입국 거부 대상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다. 한국, 중국, 미국, 유럽 대부분의 국가 등 49개 국가 전역을 출입국관리법에 근거..

일본 코로나19 일일 감염자 첫 200명 돌파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19 일일 감염자 첫 200명 돌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오늘(31일)에만 새롭게 총 259명의 감염이 확인되었다. 도쿄에서 1일 확진자로 가장 많은 78명이 확인되었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카카오애드핏 모바일웹 광고잘림 해결방법 [내부링크]

카카오애드핏 모바일웹 광고잘림 해결방법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티스토리를 찾아오는 비율도 PC보다는 모바일의 비율이 3:7로 높게 나옵니다. 티스토리 설정에 모바일웹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도 PC에서 봤던..

구글애드센스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ads.txt 해결방법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를..

일본 유명 개그맨 시무라 켄 코로나 감염 사망 [내부링크]

일본 유명 개그맨 시무라 켄 코로나 감염 사망 일본에서 개그맨이자 탤런트로 유명했던 시무라 켄씨가 어제(29일) 23시 10분에 사망한 것으로 오늘(30일) 알려졌다. 나이는 70세로 사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일본워홀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국제운전면허증 사용불가) [내부링크]

일본워홀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국제운전면허증 사용불가) 일본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거나 유학을 가서 차를 렌트해서 여행하는 경우가 있어 국제면허증을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 알아보니까 장기체류 비자는..

일본 코로나19 감염자 208명 하루 최다 갱신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19 감염자 208명 하루 최다 갱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어제(28일) 일본에서 새롭게 208명이 하루 최다 감염자 수를 경신했다.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승객과 승무원을 포함한 감염..

도쿄 올림픽 마라톤 삿포로 개최 가능성 커져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마라톤 삿포로 개최 가능성 커져 도쿄 올림픽에 대해 국제 올림픽위원회(IOC)와 도쿄 대회조직위원회, 일본 정부 등은 2021년 7월 23일 개막을 하는 것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 여름에 개최되는..

도쿄 봉쇄 불안감으로 주말 앞두고 일찍 귀성 [내부링크]

도쿄 봉쇄 불안감으로 주말 앞두고 전날 일찍 귀성 일본의 도쿄, 오사카 등 주요 도시들이 주말에 외출 자제를 요청했다. 주말을 하루 앞둔 어제(27일) 밤 도쿄 신주쿠 버스 터미널은 짐을 안고 마스크 차림의 젊..

도쿄 올림픽 개최시기 다음 주 중 결론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개최시기 다음 주 중 결론 1년 정도 연기 된 도쿄 올림픽 개최시기에 대해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모리 회장은 오늘(28일) 아침, 요리우리TV 생방송에서 "다음 주 중에 결론을 낼 것으로 본다"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애드센스 승인조건 강화 예전에는 처음에 한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는 그다음부터 다른 계정으로 신청하면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는 것이 쉬웠습니다. 포스팅의 개수가..

도쿄 3일 연속 40명의 코로나 감염자 발생 [내부링크]

도쿄 3일 연속 40명의 코로나 감염자 발생 도쿄에서 그저께인 지난 25일부터 3일 연속으로 4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 오늘(27일) 도쿄 고이케 유리코 지사는 기자회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카카오애드핏 신청방법 및 승인결과 [내부링크]

카카오애드핏 신청방법 및 승인결과 한 달 동안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해서 '카카오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서 광고를 달아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3월 1일부터 시작해서 오늘로서 26일째 되는 날..

도쿄 이번 주말에 외출 자제 요청 [내부링크]

도쿄 이번 주말에 외출 자제 요청 도쿄는 오늘(25일) 하루 동안에만 40명 이상의 코로나19의 감염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감염자 급증으로 인해 도쿄도의 고이케 유리코 지사는 오후 8시에 기자 회견을 갖..

도쿄 코로나19 하루만에 40명 이상의 감염 확인 [내부링크]

도쿄 코로나19 하루만에 40명 이상의 감염 확인 도쿄에서 오늘 하루동안에만 40명 이상 감염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도쿄에서 일일 감염자 최대로 조회되며, 코이케 도지사가 1시간 전인 오후 8시에 기자회견을..

도쿄올림픽 1년 연기 결정, 개최시기는 향후 협의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 1년 연기 결정, 개최시기는 향후 협의 아베 총리는 24일 밤 8시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의 바흐 회장과 전화 회담을 갖고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7월 24일 개막 예정이었던 도쿄..

도쿄 코로나 감염자 17명으로 일일 확진자 최다 [내부링크]

일본 도쿄 코로나 감염자 17명으로 일일 확진자 최다 도쿄에서 새롭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17명은 도쿄도 내에서 하루에 확인된 감염자 수로 23일 16명을 넘어 지금까지 가장 많아졌..

도쿄 주식 역대 9위 대폭 상승 [내부링크]

도쿄 주식 역대 9위 대폭 상승 도쿄 증시의 닛케이 평균 주가가 계속 상승하고 전날 마감 이후 상승폭은 한때 1100 엔을 넘어 1만 8000 엔대를 회복했다.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급속히 확산되..

도쿄 올림픽 연기 경제적 손실 3조엔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연기 경제적 손실 3조엔 국제 올림픽위원회 (IOC)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 때문에 올림픽 · 패럴림픽에 대해 연기를 포함 해 검토한다고 말했다. 만약 내년 이후로 연기되면 경제적 손실은 3..

조직위원회 모리요시 회장 도쿄 올림픽 연기 검토 [내부링크]

일본 도쿄올림픽 연기 검토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의 모리요시 회장, 무토 토시로 사무 총장이 오늘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국제 올림픽위원회 (IOC)가 대회의 연기를 포함한 검토에 들어간다고..

일본어 한자 쉽게 외우기 공부방법 [내부링크]

일본어 한자 쉽게 외우는 방법 일본어 한자를 외울때 항상 어떻게 외워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제가 일본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일본어 한자를 암기했던 노하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비슷한 음을 통하..

일본워홀 일본 입국금지 4월까지 연장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코로나19 일본 입국금지 연장 코로나19로 인해 비자정지 및 입국금지 연장 <지난 3월 일본 요미우리 보도 내용> 앞서 3월 6일 일본 정부에서 9일 0시 기점으로 '한국, 중국'에 대한 사증면제..

일본어 독학하기 공부 정보 2 (날짜, 나이, 접속사, etc.) [내부링크]

일본어 독학하기 공부 정보 2 일본어로 날짜를 나타낼 때 がつ(月) 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いちがつ にがつ さんがつ しがつ ごがつ ろくがつ しちがつ はちがつ くがつ じ..

일본어 독학하기 공부 정보 1 (요일, 숫자, 시간...etc) [내부링크]

일본어 독학하기 공부 정보 1 일본어 시간에 따른 인사법 한국에서는 '안녕히주무셨어요, 안녕하세요.' 아침과 일상 시 쓰는 인사법이 있는데, 일본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에 따라 인사법이 다릅니다. 아침인..

일본어 가타카나かたかな 공부방법 (청음 / 탁음 / 반탁음/ 요음) [내부링크]

일본어 가타카나かたかな 공부방법 <가타카나 50음도표> ア[a] 아 イ[i] 이 ウ[u] 우 エ[e] 에 オ[o] 오 カ[ka] 카 キ[ki] 키 ク[ku] 쿠 ケ[ke] 케 コ[ko] 코 サ[sa] 사 シ[shi] 시 ス[su] 스 セ[se] 세 ソ[so..

일본워홀 코로나19 일본 입국금지 (일본 비자정보 정리)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코로나19 일본 입국금지 코로나19로 인해 비자 취소 및 입국금지 <일본 2월 코로나 정부 발표내용> 2월 27일 2020년도 1분기 '청도, 대구 지역' 일본워킹홀리데이 합격 취소 2월 27일(목)..

일본워홀 부동산 계약, 집구하는 방법 (일본 부동산 단어 정리)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부동산 계약, 집구하는 방법 일본 부동산 계약 단어 야칭 : 월세, 매달 지불하는 금액 시키킹 : (한국에서) 보증금과 같은 개념 (야칭 1개월분, 퇴실 시 일부 공제 후 환급) 레이킹 : 집을 빌..

일본어 히라가나ひらがな 공부방법 (청음 / 탁음 / 반탁음/ 요음) [내부링크]

일본어 히라가나ひらがな 공부방법 <히라가나 50음도표> あ[a] 아 い[i] 이 う[u] 우 え[e] 에 お[o] 오 か[ka] 카 き[ki] 키 く[ku] 쿠 け[ke] 케 こ[ko] 코 さ[sa] 사 し[shi] 시 す[su] 스 せ[se] 세 そ[so]..

일본워홀 해외카드 비교 (하나 비바G 플래티늄 / 하나 비바플러스 / 신한글로벌멀티카드)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해외카드 비교 하나 비바G 플래티늄 / 하나 VIVA+ / 신한글로벌멀티카드 < 비바G 플래티늄 체크카드 >  주요 내용 - 마스터카드 연회비 없음 - 해외 이용 시 1.5% 캐쉬백, 국내 이용 시 0.5..

일본워홀 도장 만드는법 '제일도장' (한자 이름 / 한자 성 / 영문 성) [내부링크]

일본워홀 도장 만드는법 일본워킹홀리데이 도장 구입종류 도장 서체 한문 3자 해서체 한문 성 해서체 영문 성 세로 고딕체 도장 선택 원형 목도장 화양목 4문 일본워킹홀리데이를 갈 때 아무 도장이나 사..

2019년 4분기 일본워홀 신청당시 스펙 (일본어자격증X, 대행사 이용X) [내부링크]

2019 4분기 일본워킹홀리데이 신청당시 스펙 1. 신청당시 스펙 1996년생 남자 (현 25살, 만 23살) - 군필 전문대학 호텔조리(일식) 전공 - 졸업 일본어 학원, 인강 X 대학교 교양과목 수업 일본어 성적증명서 제..

일본워홀 계획서 작성방법 (대행사 이용X)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계획서 작성방법 1. 계획서 '월별로 나누기' 먼저, 계획서를 월별로 나누어줍니다. 일본워홀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신이 가고 싶은 지역을 3개월 단위로 나눠서 계획서를 작성합니다. 사..

일본워홀 이유서 작성방법 (대행사 이용X)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이유서 작성방법 1. 이유서 '소제목부터 정하기' <소제목> 일본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  워킹홀리데이로 일본에 가고 싶다고 생각한 이유?  일본에 가서 하고 싶은 것? 나에게 있..

일본워홀 사증신청서/ 이력서/ 조사표 작성방법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사증신청서, 이력서, 조사표 작성방법 ① 사증신청서 <사증신청서 양식> [한국어 양식] https://www.kr.emb-japan.go.jp/people/ryouzibu/visaform_kr.pdf [한국어 양식(기입 예)] https://www...

일본워홀 비자발급조건, 신청기간, 심사결과 제출서류 신청방법 [내부링크]

일본워킹홀리데이 제출서류, 신청방법 정보 ※비자발급 요건 비자신청일로 부터 만18세부터 만25세 이하의 자 (부득이한 경우 30세까지 인정)  생활안정을 위해 통장잔고에 280만원이상 보유..

위안부 기부금 "지원 단체가 10억 엔 꿀꺽" [내부링크]

위안부 기부금 부정 이용 더불어시민당 윤미향이 한국정신대문제협의회(정대협) 시절부터 시민당 공천 직전까지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기부금을 SNS에서 각기 다른 3개의 본인 명의 계좌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

일본 메이지 울트라빅 푸딩 (meiji 超BIG 明治プリン) [내부링크]

BIG푸딩 プリン 2019년 2월에 삿포로에 여행갔다가 일본 편의점 음식들을 신기해서 찍었는데, 내 사진첩에 저장되어있어서 기억을 되돌아보려 하나씩 꺼내어 써보려한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는데..

아베 총리 국비로 466억 엔 천 마스크 배포, 식당 영업시간 단축 [내부링크]

아베 총리 국비로 466억 엔 천 마스크 배포, 식당 영업시간 단축 일본에서 오늘(9일) 아베 총리가 일본 내 전 가구를 대상으로 천 마스크 배포하는 비용이 466억 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 감염을 확산하..

티스토리 본문 기본 글자색 바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본문 기본 글자색 바꾸기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해서 발행해보면 회색으로 보입니다. 기본 글자색이 회색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또다시 수정하게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회색 글씨가 검은색 글씨보..

일본 대설 경보 최대 8cm의 강설 예상 [내부링크]

일본 대설 경보 최대 8cm의 강설 예상 저기압과 강한 한기의 영향으로 도쿄 등 관동 지방에 오늘(29일) 아침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기상청은 오전 도쿄의 서부, 북부, 남부 외에도 다른 지역에도 대설 경보..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ㅅ'/ 71~8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ㅅ'/ 71~80) 71. 暑 더울 서 음독 しょ : 暑中見舞い(しょちゅうみまい) 서중 문안(입추 전 18일간 지인·손윗분에게 보내는 인사장)/ 避暑(ひしょ) 피서/ 残暑(ざんしょ) 늦..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ㅅ'/ 61~7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ㅅ'/ 61~70) 61. 思 생각 사 음독 し : 思考(しこう) 사고/ 思想(しそう) 사상/ 思春期(ししゅんき) 사춘기/ 意思(いし) 의사, 생각 훈독 おもう : 思う(おもう) 생각하다/ 思い出..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ㅁ,ㅂ'/ 51~6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ㅁ,ㅂ'/ 51~60) 51. 味 맛 미 음독 み : 味覚(みかく) 미각/ 趣味(しゅみ) 취미/ 興味(きょうみ) 흥미/ 意味(いみ) 의미 훈독 あじ : 味(あじ) 맛/ 味見(あじみ) 맛을 봄/ 味付け(..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ㄹ,ㅁ'/ 41~5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ㄹ,ㅁ'/ 41~50) 41. 料 헤아릴 료 음독 りょう : 料理(りょうり) 요리/ 料金(りょうきん) 요금/ 無料(むりょう) 무료/ 材料(ざいりょう) 재료/ 史料(しりょう) 사료 예문 母は料理..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ㄷ,ㄹ'/ 31~4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ㄷ,ㄹ'/ 31~40) 31. 度 법도 도 음독 ど : 今度(こんど) 이번, 금번/ 温度(おんど) 온도/ 度胸(どきょう) 담력, 배짱 と : 法度(はっと) 법도 たく : 支度(したく) 채비, 준비 훈..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ㄷ'/ 21~3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ㄷ'/ 21~30) 21. 近 가까울 근 음독 きん : 近所(きんじょ) 근처/ 近代(きんだい) 근대/ 付近(ふきん)부근/ 最近(さいきん) 최근 훈독 ちかい : 近い(ちかい) 가깝다/ 近ごろ(..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 11~2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 11~20) 11. 界 지경 계 음독 かい : 世界(せかい) 세계/ 業界(ぎょうかい) 업계/ 境界(きょうかい) 경계/ 他界(たかい) 타계 예문 キムさんは世界中に友達がいます。김 씨는..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 1~10) [내부링크]

일본어 JLPT N3 한자공부 ('ㄱ'/ 1~10) 1. 歌 노래 가 음독 か : 歌手(かしゅ) 가수/ 歌詞(かし) 가사/ 国歌(こっか) 국가/ 校歌(こうか) 교가 훈독 うた : 歌(うた) 노래/ 鼻歌(はなうた) 콧노래/ 歌声(う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