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eongposanbada의 등록된 링크

 kyeongposanbad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2건입니다.

카티아 24강. Reference Elements(Extended) 도구모음에 있는 Plane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1] xy평면을 선택하고, 평면도와 정면도를 볼때의 치수 125와 평면도의 94치수 그리고 높이 86의 치수인 사각형을 그립니다. [2] 스케치를 선택하고, 전체두께를 입력합니다. (정면도에 치수값이 있습니다.) [3..

카티아 23강. Projection 3D Elements 기능을 사용한 파트 모델링 과제 [내부링크]

[1] 예제는 https://jocadedu.tistory.com의 Class Example 항목에 보시면 파트예제에 있습니다. 그곳을 확인하시면 캡쳐상의 이미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카티아 22강. 스케치 대칭복사와 Pad의 Mirror Extents 튜토리얼 [내부링크]

[1] 강좌에 사용되어 있는 도면은 https://jocadedu.tistory.com 에 접속하여 Class Example 항목안에 [파트예제]에 보면 있습니다. xy평면을 선택하여, 원도구와 사각형도구, Arc도구를 이용하여 스케치와 치수구..

카티아 21강. 간단히 알아보자 Scaling 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1] Scaling 기능은 점(Point) 또는 Plane을 기준으로 Feature를 확대 또는 축소시키는 기능입니다. Transformation Features툴바에서 Scaling을 클릭합니다. [2] Reference Plane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

카티아 20강. 너무 쉬운 Union Trim 기능!!! [내부링크]

# 이번시간에는 Union Trim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Union Trim은 제거할 부분과 남길부분을 선택하여 Boolean 연산을 적용하는 명령입니다. [1] Part Body를 선택한 상태에서 xy평면기준에서 Circle 지름80과 지..

카티아 19강. Shell 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1] 이번엔 Dress-Up Feature Toolbar에 있는 Shell기능 설명 예입니다. 아래와 같이 Profile을 이용하여 적당한 객체를 Pad로 제작합니다. [2] Dress-Up Feature Toolbar에 있는 Shell(1번)을 클릭하면 2번의 팝..

카티아 18강. Close Surface 기능 사용법 [내부링크]

#1. xy평면뷰를 선택하고 오늘 익힐 Close Surface에 대해 익혀보겠습니다. 모두들 아래의 도형 또는 다른 프로파일을 한개 그려놓으세요.~~ #2. Close Surfce 즉. Open Surface를 Solid 객체로 만들어 주는 기능..

카티아 17강. Loft 명령어 두번째 Spline 옵션에 대하여 [내부링크]

#1. 오늘은 12강좌에 이어 Loft 명령어의 Spline기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기준평면을 잡고 원(지름80)을 만들어주세요. #2. "1"에서의 yz plane에서 새로운 Plane을 만들어주세요. #3. New Plane에 처음에..

카티아 16강. Loft 명령어의 Guide 옵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1] Part Design 모듈의 Loft에 대해 알아봅시다. Loft기능을 이용하는방법은 총3가지로 구분됩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Guide옵션을 이용하는 방법에대해 기술합니다. 먼저 파트디자인의 메인 트리에 있는 YZ평면을..

카티아 15강. Stiffener 도구의 이해 [내부링크]

오늘은 Stiffener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iffener는 보강대라는 기능입니다. 예제를 통해 기능과 패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의 예제를 카티아를 띄우시고, 파트디자인에서 그립니다...

카티아 14강. Slot 명령어는 Rib개념만 알면 쉽다!! [내부링크]

* Rib는 단면이 가이드곡선을 따라 솔리드형상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 Slot은 반대로 단면이 가이드곡선을 따라 솔리드형상을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장면을 연출합니다. Slot을 연습하기위해서는 PAD로..

카티아 13강. Rib 도구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 Rib : 닫힌 프로파일(폐곡선)이 가이드선을 따라가며 솔리드형상을 생성한다. 먼저 간단한 예제를 준비합니다. 스케치1의 이미지컷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스케치1은 프로파일로 사용될 객체..

카티아 11강. Groove 명령어의 사용법 [내부링크]

# Shaft기능에 대한 연재내용은 10강에서 했습니다. Shaft는 단면스케치를 축기준으로생성하는 기능이고, Groove는 단면스케치를 축기준으로 회전시켜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임의적인 볼트머리부분과 Groov..

카티아 10강. Shaft 기능의 활용 [내부링크]

# Shaft 기능 : 닫힌 Profile을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여 솔리드를 생성하는 기능 - 주의할 사항 : Shaft기능과 Groove기능을 이용할때는 형상의 1/4 단면도를 생성한후 사용하세요. 다음의 스케치로 Shaft를 표현..

카티아 9강. Drafted Filleted Pocket 기능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 Drafted Filleted Pocket : Pocket을 생성하면서 동시에 모서리 부분의 Fillet(라운딩)과 Draft(구배)를 함께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다음의 예제를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생성해보세요..~ ♣ 경포..

카티아 8강. Pocket 도구의 이해 [내부링크]

이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번에는 Pokect 기능에 대한 예를 간단히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비슷하게 치수를 생각하지말고 준비해 주시길바랍니다. #1. zy 평면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참조하여 스케치합..

카티아 7강. Multi Pad 도구 사용법을 예제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학원을 운영하면서 여러 분야의 글들을 포스팅하다보니, 카티아 메뉴얼에 신경을 제대로 못썻습니다. 가급적이면 1주일에 최소 2개의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파트디자인의 멀티패드 기능..

카티아 6강. Drafted Filleted Pad 기능 설명 [내부링크]

# 2번째시간입니다. 오늘은 Drafted Filleted Pad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 Pad1은 밑에 받힘용 객체입니다. # Pad1의 윗쪽 면에서 새로운 스케치를 하나 만듭니다. 그런후, Pad 종류중에 2번째에 있는 Drafted..

카티아 5강. 다중스케치 깔끔하게 정리하여 형상 모델링하는 방법 [내부링크]

[1] yz 평면을 선택하고, 스케치아이콘을 누릅니다. 지름172는 원도구로, 임의의 사각형으로 아래의 이미지처럼 치수를 넣어줍니다.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2] 자르기 도구툴중에 지우개 도구둘을 더블클..

카티아 4강. Part Design 기능에서 PAD기능 보강 설명 [내부링크]

# 오늘부터 카티아의 기능중에 Mechanical Design의 메뉴얼 연재강좌를 진행합니다. 아래의 도구모음은 카티아의 파트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이며, 스케치를 기준으로 형상을 모델링하는데 많이 이용됩니다...

카티아 3강. 컴파스를 이용하여 모델링하는 방법과, 투상도의 기본 이해하여 파트 완성하기 [내부링크]

[1] 카티아를 실행하고 메뉴창의 Mechanical Design 항목을 누른후, Part Design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OK를 누릅니다. [2] XY평면을 선택하고 스케치버튼을 누릅니다. [3] 중심의 사각형도구로..

카티아 2강. Pad형상에서 Offset Curve를 생성하여 Pockect을 적용하는 예제 [내부링크]

# Pocket : 솔리드 객체에서 일정한 폐곡선의 도형을 기준으로 Boolean 기능중 Subtract(빼주기)와 같이 효과를 내는 기능입니다. #1. XY평면을 기준으로 임의의 사각형을 그리고, Pad를 적용합니다. #2. 돌출된..

카티아 1강. Pad 메뉴의 설명 [내부링크]

Part Design의 기능중 Sketch-Based-Features 툴바에서 Pad 설명 # Pad : 프로파일을 임의의 방향으로 돌출시켜 3차원 솔리드 형상을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 1. XY평면을 선택하고, Sketch 아이콘을 누릅니다...

원금리스크 [내부링크]

외환결제리스크 중 가장 대표적인 리스크로 매도통화를 이미 지급하였거나 매도통화 의 지급을 취소할 수 없는 상황에서 거래상대방이 파산하는 경우 매입통화를 전액 수취하지 못하는 리스크를 원금리스크(princi..

원/위안 직거래시장 [내부링크]

원/위안 직거래시장은 달러를 매개로 하지 않고 원화를 위안화로, 위안화를 원화로바로 환전할 수 있는 시장을 의미한다. 2014년 7월 한・중 정상이 양국 간 자국통화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이 서로에게 이익이 된다..

워크아웃 [내부링크]

기업과 금융기관의 협의로 진행되는 재무구조 개선과정 및 결과를 포괄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부실기업을 정상기업으로 회생시키는 것이 목적으로 도산을 방지하기 위해 계약 불이행이 발생하였을 때 채무자와 채..

워싱턴 컨센서스 [내부링크]

1990년대 미국이 중남미 국가들에 대해 제시하였던 미국식 시장경제체제의 확산 전략을 뜻하며 미국이 주도하는 신자유주의의 대명사로도 인식되고 있다. 이 용어는 1989년 미국 국제경제연구소의 정치경제학자 존..

운영리스크 [내부링크]

부적절하거나 잘못된 내부 프로세스(internal process), 인력, 시스템, 외부사건 (external events)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실 가능성을 말한다. 운영리스크 (operational risk) 발생요인으로는 인력과 관..

우발전환사채(코코본드) [내부링크]

우발전환사채(Contingent Convertible Bond)는 발행기관이 경영개선명령을 받거나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될 경우 상각되거나 보통주로 전환되는 조건이 부가되어 있는 채권(조건부자본증권)을 말한다. 이러한 조건..

우발부채(채무) [내부링크]

과거에 발생한 원인은 있으나 채무의 확정이 미래 불확실한 사건의 발생 여부에 달려있는 잠재적 의무를 의미한다. 또한 현재의무라고 하더라도 이를 이행하기 위해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자원을 지출할 가능성이 높..

요소비용 국민소득 [내부링크]

요소비용에 의한 국민소득(NI at factor cost)은 통상 국민소득(NI)이라 불리며 한 나라의 국민이 제공한 생산요소에서 발생한 소득의 총액, 즉 노동에 대한 대가인 피용자 보수와 토지, 자본, 경영에 대한 대가인..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돈버는 앱 '허니스크린' [내부링크]

캐시 적립부터 유용한 콘텐츠까지, 돈버는 앱 '허니스크린'

대한민국 1등, 식품 성분분석 앱 '엄선' [내부링크]

대한민국 1등, 식품성분 확인 앱 '엄선'

'연말 선물' 요즘 인싸들의 남자친구 부모님 선물, 금시조 죽염효능! [내부링크]

'연말 선물' 요즘 인싸들의 남자친구 부모님 선물, 금시조 죽염효능!

하객 버스 대절 비용은 얼마일까? 콜버스에서 10초만에 비교해보세요 [내부링크]

하객 버스 대절 비용은 얼마일까? 콜버스에서 10초만에 비교해보세요

셀러허브는 국내 유일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입니다. [내부링크]

셀러허브는 국내 유일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입니다.

봉사료의 원천징수와 지방소득세 소득분의 원천징수 [내부링크]

봉사료의 원천징수 ▣ 원천징수 대상 사업자가 음식·숙박용역 등을 제공하고 그 대가와 함께 봉사료를 받아 자기의 수입금액 으로 계상하지 아니하고 이를 접대부 등에게 지급하는 경우로서, 그 봉사료 금액이 매..

기타소득의 원천징수과 사업소득의 원천징수 [내부링크]

기타소득의 원천징수 • 원천징수할 세액 = (지급액 - 필요경비) × 20% • 필요경비 • 지급금액의 70%를 인정하는 경우 - 일시적 인적용역(강연료, 방송해설료, 심사료 등) - 공익사업과 관련된 지역권,지상권..

원천징수 세액의 납부 [내부링크]

# 원천징수는 누가, 어떤 경우에 해야 하나? • 원천징수는 원천징수 대상이 되는 소득이나 수입금액을 지급할 때 이를 지급하는 자(원천징수의무자)가 하여야 합니다. •원천징수 대상소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 음식점 위생등급제?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 후 우수한 업소에 한하여 등급을 지정하고 이를 공개함으로써 자율경쟁을 통해 전체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 하는 제도 (..

복식부기 의무자외에 소득금액계산방법 [내부링크]

복식부기 의무자 • 간편장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사업자는 재산상태와 손익거래 내용의 변동을 빠짐없이 거래 시마다 차변과 대변으로 나누어 기록한 장부를 기록·보관하여야 하며, 이를 기초로 작성된 재무제표..

소득세 신고 및 납부방법 과 장부의 비치 및 기장방법 [내부링크]

소득세 신고 및 납부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 종합소득(이자·배당·사업·근로·연금·기타소득)이 있는 사람은 다음해 5. 1.~ 5. 31.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하여야 합니다. ※ 성실신고확인대상..

2018 - 2019 절기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강릉시) [내부링크]

2018-2019절기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10월2일부터 11월15일까지 만65세 이상(1953.12.31.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예방접종 대상 어르신께서는 접종기간 내 가까운 보건소, 보건..

2018 송년음악회를 강릉아트센터 사임홀에서 진행합니다. [내부링크]

강릉아트센터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팬션예약 접수할때 픽업요청 해주세요~~ [내부링크]

고객님들께서 예약시에 "메모사항"에 미리 적어두시던가, 전화나 글로 픽업요청을 해주십시오.~당일에 신청은 불가하오니,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예약픽업서비스는 입실시에만 한팀 한번만 해당됩니다...

팬션예약 과 경포산바다팬션을 이용하시는 분께 필독서신 보냅니다. [내부링크]

*** 산바다 펜션에서 신신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저희 경포 산바다 펜션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산바다에서 부탁의 말씀을 전하오니 다음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경포산바다펜션 질문답변 [내부링크]

1. 주변에 가까운 마트가 있느지요? 강릉터미널로 기준으로 가장 가까이에 럭키마트(7분거리)가 있습니다. 물론, 이마트(15~20분)거리에 있지만, 택시타고 마트갑시다 하면 이마트로 간다고 하더군요. 미터기 많이..

펜션예약사이트 이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바다와 산, 그리고 호수가 있는 경포 산바다펜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를 누르신후, 좌측에 있는 계좌로 입금하시면 예약이 됩니다. 혹여, 예약자와 입금자가 상이 할..

팬션예약 할때 주의사항과 신청하는 곳~~ [내부링크]

예약대기하시고, 즉시입금하세요. 입금하셔야만 예약이 됩니다. 예약시간이 경과되면 고코투어, 우리펜션, 아놀자펜션, 홈쇼핑등. 어플로 예약되고 선입금되면 예약대기는 즉시 자동취소 됩니다. 모든 문의사항이..

고객서비스 - 팬션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내부링크]

[1] 교통서비스 산바다 펜션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여 찾아오시는 고객님의 편의를 돕고자, 예약시에 픽업요청을 신청하시면분들께 한하여 홈플러스매장을 제외하고, 어디든 픽업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텃밭에서 직접 농사한 신선한 야채 드시러 경포산바다펜션으로 오세요 [내부링크]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경포산바다펜션 바베큐장이 보이고, 팬션도 보이고, 앞에는 고추밭과 깻잎밭이 있네요] [상추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면 신선한 야채 듬북 드시러 저희..

바베큐 시설 업그레이드 - 경포산바다팬션 [내부링크]

[바베큐시설 외부에서 보이는 모습] [바베큐시설 내부에서 보이는 모습] 경포산바다펜션 팬션지기 입니다. ♣ 경포산바다펜션 예약하기 ~ 4월초 바베큐장 외에 주차,조경시설을 좀더 보강(업그레이드) 하였습니..

참새방 인터넷PC설치 - 경포산바다펜션 [내부링크]

컴퓨터사양과 비주얼은 보잘것 없지만, 인터넷검색용으로만 사용하시라고 참새방에는 인터넷PC를 설치했습니다. 펜션을 이용하시는 분들중 참새방 손님들께서는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경포대펜션 경포산바다펜션 인사말 [내부링크]

경포산바다펜션을 방문해 주신 고객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포 산바다 팬션은 산과 바다의 정취를 함께 누릴수 있는 그림같은 초원위에 주택으로 주변에는 소나무가 병풍같이 둘러싸여 솔향기가 그윽..

카티아 26강. Remove Multi-Section 기능의 이해 [내부링크]

1. Part Design기능에서 Rectangle 도구툴로 아래의 도형을 그립니다. 가로120과 세로80입니다. 2. Pad를 실행하여 두께를 60정도 줍니다. 3. 입체도형의 120의 치수중에 한쪽면을 선택하여 아래의 도형대로 스..

카티아 25강. Thick Surface 기능 너무 쉽네요.~ [내부링크]

생성된 surface에 두께를 부여하여 솔리드 모델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1. 스케치툴바에서 스플라인을 이용하여 아래의 도형처럼 그립니다. 2. Wireframe and surface에서 Extrude Surface를 적용해줍니다. 3. P..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7.07) [내부링크]

이 준칙에 의하면 중앙은행의 단기목 표금리는 물가갭(실제 인플레이션율 - 목표인플레이션율)과 생산갭(실제성장률 - 잠재성장률)을 고려하여 각각 0.5의 가중치를 두고 결정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중앙은행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7.04) [내부링크]

실제 양적완화 축소는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자산매입프로그램은 2014년 10월부터 중단되었다. 테이퍼링은 자산매입 규모는 점차 줄어들지만 미 연준의 대차대조표는 계속 확대된다는 측면에서 대차대조표 자..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7.01) [내부링크]

그러나 이러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경기 진작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국채 및 MBS를 직접 매입(자산매입프로그램)하여 대차대조표를 확대함 으로써 장기금리를 낮추려는 정책을 시행하였는데 이를 양적완화정..

카티아 27강. Circular Pattern 활용법 [내부링크]

#0. 이번시간에 배울 Circular Pattern은 선택한 Feature를 방사형으로 규칙적인 배열을 하는 기능이며, Complete Crown을 이용하는 예제입니다. #1. xy평면에서 패드1을 임의로 그립니다. 패드2로 임의로 그려 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8.02) [내부링크]

그러나 만일 1,300원 /달러인 경우 약정수출대금의 2배(예: 1백만 달러)를 달러당 1,100원에 수취하여 총 (1,300-1,100) × 1백만달러 = 2억 원의 손실을 보며, 만기 환율이 800원/달러인 경우 은행이 풋옵 션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7.09) [내부링크]

그러나 시장 환율이 KI 상한을 상회하면서 콜옵션이 발효되고 환율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기업은 옵션 만기 시 수출대금의 2배 이상을 시장 환율보다 낮은 행사환율로 매도해야 하기 때문에 거액의 손실이 발생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6.10) [내부링크]

이러한 제도를 통해 특정 국가는 배출량을 최대한 줄임으로써 배출권 판매에 따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배출량 감축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국가는 이보다 낮은 비용으로 배출권을 구입해 온실가스 감 축비용..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6.07) [내부링크]

동 시스템의 가동으로 즉시 자금이체가 가능해짐에 따라 지급결제업무가 신속화되고 금융서비스의 장소적 제약이 해소되어 대고객 서비스가 크게 향상되었다. 타행환공동망을 통하여 취급 가능한 업무 로는 송금,..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6.04) [내부링크]

후원 (기부)형은 예술・복지 등의 분야에서 프로젝트에 자금을 후원하거나 단순하게 기부하는 형태이다. 대출형은 자금이 필요한 개인, 소규모 사업자 등에 소액 대출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P2P대출 처럼 대출금에..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6.01) [내부링크]

아이디어 기획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신의 평판을 높이고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마케팅 효과를 얻으며 참여자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얻을 수도 있지만, 초기단계인 아이디어의 공개로 자신의 지적 재산권(IP)..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5.10) [내부링크]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은 온라인 플랫폼(중개업자)을 통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 는 금융서비스이다. 이는 세 행위주체 즉, ① 아이디어 또는 프로젝트 기획자(자금수요자) ② 아이디어 를 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5.04) [내부링크]

콜옵션(call option)이란 거래당사자들이 미리 정한 가격(행사가격, strike price)으로 장래의 특정 시점 또는 그 이전에 일정자산(기초자산)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매매하는 계약이다. 거래대상이 되는 자산은 특..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5.01) [내부링크]

콜시장은 통화정책 수행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은행 금융 통화위원회가 결정하는 기준금리는 초단기금리인 콜금리를 통해 장단기 시장금리, 예금 및 대출금리, 궁극적으로는 실물경..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4.04) [내부링크]

콜거래의 최소 거래금액은 1억원이며, 거래단위는 억원이다. 거래이율의 변동 단위는 0.01%이다. 지급준비제도 적용 대상 금융기관들(은행과 은행지주회사)이 지급준비금 과부족을 주로 콜거래를 통 해 조정하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필기(2004.02) [내부링크]

콜(call)시장은 금융기관들이 일시적인 자금 과부족을 조절하기 위하여 상호간에 초단기로 자금을 차 입하거나 대여하는 시장이다. 금융기관은 고객을 상대로 예금을 받고 대출을 하는 과정에서 수시로 자금이 남..

카티아 12강. Hole 명령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카티아 파트디자인의 기능 8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Hole기능에 대해 사용해 보고, 필요한 기능의 설명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비슷한 도형을 하나 생성해 놓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