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gi17의 등록된 링크

 kygi1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5건입니다.

비전보드 23년 세팅 완료! 22년 목표 ing입니다. [내부링크]

1.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기록의 중요성 중 하나가, 과거의 나를 예상치 못한 환경에서 조우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7년 전 내 블로그에는 '부수입이 10만원만 있어도 소원이 없겠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개 니콘내콘 판매 완! [내부링크]

1. 이번 주 속속들이 이벤트로 받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이 도착합니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서 스타벅스 카드 약간 결제하고 별도 모으고, 케이크나 초코 크루와상으로 교환해서 먹기도 하..

카카오 페이 간식받기 이벤트 입니다 [내부링크]

1. 카카오 페이가 또 이벤트를 합니다. 넘나 감사합니다~ 이번엔 다양한 간식입니다! 여기저기 치킨 당첨자 소식이 속출하네요~~! 저, 포카칩과 치킨 원합니다 ^^ 함께 해요 ~~^^ 2.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카카오..

말을 안할 뿐, 친구들 자산이 bulk up 중이다 [내부링크]

1. 친구1이 대화 중 이야기를 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월세를 받아보니, 기분이 좋네. 친구 2는 이번에 집을 사려고 했는데 용산에 재건축 묻어둔 것이 계속 걸리네. 친구 3은 이번에 큰거 하나 다시 재투자 해야해..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하시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겟 하세용! [내부링크]

1.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위크 이벤트 입니다. 모두 꼭 참여하셔용 그렇다면, 참여하여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아주는 것이 인지상정! 쉽게 사이렌 오더로 이벤트 참여하시고, 스벅 아메리카노 쿠폰 받아가셔요!..

파이어족이 불가능이라 말해주는 친구에게 [내부링크]

1. 대학 시절부터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온 멋진 친구가 있다. 현재도 맞벌이로 직장생활을 하며, 부동산, 주식 할 것 없이 여러 분야를 투자하고 있다. 공부도 많이하고 성과도 혁혁하게 올리는 친구다. 그러다보..

한국형 파이어족 프로젝트2-은퇴자금 계산하기 [내부링크]

1. 파이어족이 되기로 결심을 했다면(=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을 실시하기로 결심 했다면) 우리는 이제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파이어족이 되기위해서는 경제적 자유(재정적 독립)이 뒷받침..

한국형 파이어족 프로젝트-1 [내부링크]

1. 한국에서 파이어족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필수지식 모음!!!! 단순히 '야너두 할 수 있어!'가 아니라 찐으로 the way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핵추천 강추천 완전추천! 2. 한국형 파이어족 프로젝트..

왜 파이어족이란 말인가 [내부링크]

1. 마치 '욜로'가 대한민국을 강타하듯, 이제 스펠링은 몰라도 대략적으로 '파이어족'에 대해서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고 본다. 부러움과 우려의 시선이 공존하는 가운데, 램어는 왜 파이어족을 꿈꾸게 되었을까?..

세금 안내고 한 달에 꽉차게 받는 미국배당은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1. 아직은 못하는게 맞지만, 당분간은 연간 2000만원으로 맞추려고 합니다. WHY! 우리나라에서 미국 주식을 통해 2000만원 이하는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우리 부부부는 연간 2000만원 미..

타점 잡기 알고 싶습니다! 다날, 삼화페인트, 한국정보공학 단타 [내부링크]

1. 단타로 월500만원 벌고 싶은 야심램어 입니다 ^^! 2. 오늘의 수익은 69000원 입니다. 삼화페인트, 한국정보과학, 다날, 토니모리 입니다. 아쉬운건, 많이 올라갈 종목들을 공부가 부족해서 빠르게 익절해버린..

블로그 네임 변경합니다 ^^ 램어 블로그 마니마니 와주시어요 ~~^^ [내부링크]

1. 안녕하세요! 1년동안 자산 2배 증가를 꿈꾸는 ^^ 램어 블로그 입니다! 2. 오랜시간 함께해 온 네이버 블로그와의 차별성을 두고자 티스토리륵 개설한 것인데, 닉네임을 동일하게 하니, 여러 모로 혼동이 있었습..

즐기며 살기 위해서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기 넘뮤 슬프댜 [내부링크]

1. 아쉬운건 많지만, 다시 돌아가라면 할 수 없을만큼 열심히 했습니다 2. 10대의 나처럼, 20대의 나는 내세울게 없어서 가열차게 20대를 채웠습니다. 이제 20대처럼 갈길을 몰라 헤매지 않는 30대가 되었습니다..

오늘의 단타 수익! 4만9천따리 가즈아! [내부링크]

1. 매일 20만원 단타하고 싶은 야망의 램어 입니다! 아 오늘 5만원을 채우고 싶었는데, 일이 바빠 손을 못댔더니 기회가 많이 날아갔습니다 ㅠㅠ 오늘은 잊고, 내일의 단타를 고대해보겠습니다! 2. 내일은 다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410불 입금!! 단타 한진칼, stx, 다날, [내부링크]

1. 퇴근길 $410 입금 카톡이 옵니다!!! 싱글벙글!!!!!! 2. 지난 번 티스토리의 애드핏에서 5만 6천원 입금을 시작으로 오늘은 티스토리의 애드센스가 $410불을 입금해주었습니댜 야호야호 2022.03.21 - [소풋소..

드디어 애드핏 수익 익금! [내부링크]

야호야호! 아기다리 고기다리 하던 애드핏 수익! 일하는데 갑자기 카카오에서 돈을 줘서 깜놀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지? 카카오 배당도 아닌뎅 ?! 그래서 은행에 전화해 봐야지! 왜 돈이 왔니! 월급 일이..

이베스트 상품권 구매로 3%할인+5%추가 적립 , 수수료 적립으로 생필품 구매 합니당! [내부링크]

1. '왜 지금까지 말 안했어, 알았으면 매일 거래 했을텐데' 2. 남편의 아쉬운 말을 듣고 아차! 싶은 마음에 신나게 하는 내돈내산 이베스트 포스팅입니다. 이베스트 증권사 가입 이벤트 있다면 혜택 받고 가입하셔..

일성건설 상한가 갑니다! 하루 40만원 수익! [내부링크]

1. 얼떨떨하고 실감이 안나요 ㅠㅠㅠ 지난 11월부터 계속 돈맥경화로 괴로워 했습니다. 예수금은 없고 마이너스는 깊어지고 제 시름도 깊어졋는데 오늘 무려 40여만원의 수익을 봤습니다! 2. 같이 공부하는 단톡..

토스, 매일 이자를 내 통장으로! [내부링크]

1. 토스가 가진 어마어마한 '이용자 중심 마인드'가 끝판왕을 찍네요! 이미 여러 모로 획기적이고 현명한 정책들로 기존 은행들의 판도를 뒤.집.어.놓.으.셨.다! 인데 이제는 매일 이자마저 내 통장으로 쇽! 받을..

분기배당 실시하는 종목(3월 말까지 들고 있음 배당 줍니당) [내부링크]

1. 나스닥과 코스피/코스닥의 하락세가 흉흉하네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워낙 전고점을 돌파하며 쑥쑥 올라온지라, 건강한 조정이라는 말도있지만 아, 아무리 좋은 거라도 입에 쓰면 삼키기가 싫잖아여 ㅠㅠ? 이렇..

모 파이어족을 꿈꾸며, 바리스타 파이어족을 지향합니다. [내부링크]

1. 금요일 저녁, 휴가 날짜를 손꼽으며 생각합니다. '아 은퇴하고 싶다' 2. 지금은 일을 '해야만' 일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겨우 10여년 직장생활 하고도 이러게 하기 싫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

단타로 11만원 벌기 성공!(nhn, 두산중공업.... [내부링크]

1. 단타로 월 500벌고 싶은 1년 2배 블로그 입니다. 2. 아직은 너무 꼬꼬마라 미래가 캄캄하지만, 끝없이 공부하여 월 500만원을 단타, 스윙으로 벌고 싶어요 그래서 미국 배당주+블로그+주식으로 월급 상회하게..

현대백화점(h.point)Xgreen friends 이벤트(현대카드 발급, 응모들) [내부링크]

1. 월배당으로 은퇴하고 싶은 1년 2배 블로그 입니다 ^^ 오늘은 지난 번 현대백화점에서 무료 빵과 음료를 먹은 뒤, 처음으로 h.point 앱을 꼼꼼히 살펴보았는데요! 흥미로운 이벤트들이 많아서 공유드립니다! 그..

지금은 해도 안해도 또이또이 하지만, 10년 뒤는 세계여행 중이겠지 [내부링크]

1.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한지 약 3년차 입니다. 2. 제대로 된 방향과 방법으로 시작했다면 수입의 50%가 파이프라인으로 완성되었을텐데 아직은 노동수입이 수입의 98%를 이루고 있습니다. 웃픔 헿 가끔은 조..

미아 현대백화점 200% 즐기기 (feat. H.point 어플, 현대백화점 카드)로 빵과 음료 무료로 먹자! [내부링크]

1. 현대백화점을 포인트로 즐기고 돌아왔습니다. 사진부터 나갈게요 꺄핳 첫번째 사진은 3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허니자몽티와 h포인트로 구매한 이태리식 도넛, 두번째 사진은 3월동안 3200원 크로와상을 700포인..

양치하다 미국주식 리밸런싱 결심함 [내부링크]

1. 미국 주식 계좌가 크게 2개 입니다. 1) 이체가 쉬운 주계좌에서 운영하는 배당포트 2) 이벤트로 개설했다가 이래 저래 원금의 1/3만 남은 주계좌 이 2) 주계좌를 걍 적립식 매수로 변동하고자 합니다. 원금의..

한국투자증권 10번 출석하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겟하기! 커피 기프티콘 [내부링크]

1. 부수입으로 월세받기, 소풋소풋 부수입 쌓는 블로그, 1년 1억 입니다! 오늘은 10번 출석체크만 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발견! 모두 10번 손가락 움직여서 커피 기프트콘 겟 하셔요..

2월 배당($76.46) 스타벅스, nusi, at&t, qyld, dht [내부링크]

1. 2월 배당이 모두 입고 되었습니다. 총 $76.46 입니다. 기뻐 날뛰며 소리지르는 킴예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2,5,8,11월의 배당은 주로 at&t고, 거의 마지막 7%대의 배당일거 같아서 매우 기쁘고,..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푸틴 멈춰ㅠㅠㅠ) [내부링크]

1. 연일 계속되는 러시아(라고 이름 쓰고 지도자 주도의 일부 사람들)의 침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너무 당당히 다른 나라를 침입 하고는, 협상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무기 버리라니요; 2. 우크라이나 사람..

떼인 세금 간편하게 돌려받자, 삼쩜삼 친구 추천 이벤트,아메리카노 쿠폰 이벤트 [내부링크]

1. 있는 줄도 몰랐던 돌려받지 못한 세금을 간편하게 환급받는데+ 친구를 초대하면 친구와 나에게 아메리카노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2. 삼쩜삼에서 진행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입니다. 친구와 나와 함께..

미국 이말올 시전 했었거든요, 근데 바이든 푸틴 진짜 부들부들+콩알익절 [내부링크]

1. 자기 전까지 분명 장이 괜찮았습니다. qyld를 모으고 있는데, 아 오늘 기회 다 끝났구나 흑흑 하면서 침대에 누웠어요. 아침에 보니, 장이 다시 흘러내렸네요? 진짜 왜때문에 이럴까요....? 우리 국장 살려죠라..

푸틴, 러시아군에 우크라 돈바스 진입 명령, 왜때문에 계속 해 ㅠㅠ [내부링크]

1. 어젯밤, 푸틴이 결국 진입을 명령했습니다. 아침에 단톡방에 올라온 기사들을 보며, 아 오늘도 국장은 나락이구나, 하는 심정과 함께 세계 증시 다 괜찮은데 모든 악재는 다 흡수하는 국장, 진짜 계속 하다가..

애드핏 수익 전환, 작지만 소중한 부수입 [내부링크]

1. 아침부터 애드핏에서 카톡이 옵니다. 워워, 진정해 애드핏; ㅋㅋㅋㅋㅋㅋ 콩이야 머야 왜때문에 2개씩 보내는거야 ㅋㅋㅋㅋㅋㅋ 2. 제 애드핏 수익은 얾 사실 하루에 최대 몇 백원이 되지 않습니다. 0원인 날..

영국, 자가격리 안한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새로운 거리두기 지침(2.19-3.13) [내부링크]

1. 나날이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던 영국 결국 확진자도 자가격리 안 한다는 기사가 뜹니다. 영국, 확진자도 자가격리 안 한다… 21일 발표 (msn.com) 영국, 확진자도 자가격리 안 한다… 21일..

오보는 쟤가 내고, 코스피는 우리가 흐르고 ㅠㅠ [내부링크]

1. 슬며시 올라가던 코스피와 코스닥이 느닷없이 흘러내립니다. 깜짝 놀라 단톡방을 보니 [1보] 러 언론 "우크라군, 친러 반군 장악 루간스크에 포 공격" | 연합뉴스 (yna.co.kr) [1보] 러 언론 "우크라군, 친러..

스타벅스, 배당주는 아니어도 매수 킵고잉 합니다. [내부링크]

1. 스타벅스 주가가 여전히 96불에 머물고 있습니다. 제 포트에서 마이너스 포지션을 꽤 길게 유지중입니다 ㅋㅋㅋㅋ 원두가격 인상, 인건비 상승, 스타벅스 종업원의 노조 결성 등의 예상된 악재들이 스타벅스를..

이크레더블 폭탄 배당!!!! 보유냐 매도냐 그것이 고민이다 [내부링크]

1. 2022년 이크레더블 1주당 배당금이 2720원으로 결정났습니다. 현재 주가 기준 13%를 초과하는 배당입니다! 2020년에 740원이던 배당금이 2021년에 700원으로 삭감되며 많은 원성과 급격한 주가 하락을 경험했던..

매매일지-삼성전자우, 태경케미컬, 바이넥스, 에스디바이오센서, sv인베스트먼트 [내부링크]

1. 오랜만에 8만원을 초과하는 단타 수익 달성! 기쁘다 기뻐 매일 오늘만 같아라! 내일은 0 한개 추가하고 낼 모레는 0 두개 추가하고 싶습니다! 2. 오늘 매매일지는 삼성전자우, 태경케미컬, 바이넥스, 에스디바..

단타일지: 신성통상, GS건설, 인성정보, 한진칼 [내부링크]

1. 이렇게 넣고, 못먹기도 힘들텐데 좋은 종목들에 들어갔는데 날라가기 전에 팔아버린 슬픔....한진칼 ㅠㅠㅠㅠㅠㅠㅠ제가 들어가고 나갔더니 4000원씩 더 오르네요 ㅋㅋㅋㅋㅋ 2. 오늘 신성통상, GS건설, 인성정..

제주도, 서귀다원 그 평온한 차농원에 대하여 [내부링크]

1. 제주 힐링 스팟 중 서귀다원을 소개합니다. 힐링도 하고, 먹방도 찍고 2022년 달릴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그 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충전되는데 차도 주시고, 무한 리필로 뀌여운 귤도 주셨습니다 ^^..

new 도전 vs. 아는 거 깊이 파기, 무엇이 우선일까 [내부링크]

1. 우리 부부는 현재 공격적인 재테크를 계획중임돠 그래서 새로운 분야를 도전해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 하는게 맞을지 기존에 잘 하던 분야를 좀 더 깊이있게 도전해야 할 지 고민중이었어요. 2. 남편과 저는..

22.2.5 오랜만의 단타수익 [내부링크]

1. 2022년 목표 중 하나는 단타, 스윙으로 한달 100만원 초과하는 주식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배당 수익으로 월 40만원 확보하기! 2. 감사하게 연휴 끝나자마자 큰 수익을 얻었습니다. 아직 배당 수익은 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기프티콘 유효기관 정리(기프티쇼, 기프티 위젯) [내부링크]

1. 기프티콘 사용여부, 기프티콘 유효기긴을 모두 관리하는 어플 두개 소개합니다. 바로 기프티쇼, 기프티 위젯 입니다. 2. 문자로 선물 받은 기프티콘, 가족톡에 올라와서 이미지로 갖고 계신 기프티콘을 두개의..

카드 페이백으로 휴가비 지원받기!(농협 올바른 felx카드, KB Goodday 카드로 20만원 페이백!) [내부링크]

1. 설연휴 이후 휴가 계획하신 분들 많으시죠? 이왕 가시는 거, 카드사 휴가비 받고! 체험단도 신청하시고! 휴가비 지원받고 떠나셔요! 2. 이번 2월 초에 제주도 여행을 떠나기로 한 우리 부부 2021년 고생했고,..

연봉 대비 실수령금 계산(찐 부자는 부수입이 빵빵해야 함)feat. 사람인 연봉 계산기 [내부링크]

1. 2021년 연봉협상 잘 마무리 지으셨나요. 내 연봉 대비, 실수령액을 알아 봅시다. 다들 아시다시피, 연봉이 올라갈수록 세액도 한없이 높아만 갑니다 ㅠㅠ 실수령액 파악하시고 저축 및 투자 규모 계획 세우셔요..

지금 내분 우리나라에서 일어난고야...? 여기 남극이야...? [내부링크]

1. 흘러내리는 주가에 섣불리 물타다가 흠칫 놀랍니다. '설마 이게 되겠어...?'싶게 아래에 걸어둔 주식들이 다 매수가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kt&g도 재진입하고 이크레더블도 물량 늘리고 있는데 ㅋㅋㅋ..

IRP꼭!1월부터 준비하는 연말정산(신한 IRP계좌 개설 이벤트) [내부링크]

1. 2021년 연말정산, 받으시나요 뱉어내시나요?! 전 올해 의료비, 교육비에 이사하느라 옴팡지게 썼더니 ㅋㅋㅋㅋ 야호! 내가 쓴 세금을 돌려받는 거긴 한데도 넘 기뻐요! 이게 고냥 받는게 아니라 1년동안 진득하..

나스닥 이말올 시전(이걸 말아올려?) 나스닥 아직 안돼 [내부링크]

1. 끝을 모르고 폭락하던 나스닥이 어제 밤 이말올을 시전합니다. 어디가 끝일 줄 몰라서 아아주 밑바닥에서 매수를 걸어놨는데 제 목표만큼 가지 못하고 올라가버리네요. 아직 안되 ㅠㅠ 전 오늘도 기대감(?)을..

반대로 가보자구!(다 사보자!!!) [내부링크]

1. 제가 애정하는 이크레더블이 박살이 났네요 ㅋㅋㅋㅋㅋㅋ 머 이크레더블만 박살이 난건 아니지만, 20900원까지 갔을 때 일부 손절치고 재진입할걸 아쉬움이 남네요. 지금은 뭘 하기엔 너무 자이로드롭 중간에..

꼭하세용!케이 뱅크 계좌개설 이벤트 (미주 1주 받기, 행운상자, 비상장 주식 받기) [내부링크]

1. 계좌 하나 연계 개설하고 3가지 혜택 꼭 다들 누리세요 꼭꼮!!! 비트코인이 나락으로 흘러가고 있어, 드디어 케이뱅크를 개설했습니다. 업비트에 이벤트로 받은 비트코인이 있었는데 이제 물타기의 시점이 왔습..

미국 배당주 qyld 2000주 매수 예정+버진 갤럭틱 홀딩스 눈물의 손절쇼 예정(우주 가고 시포요) [내부링크]

1. 올해 재테크 목표 중 하나는 자동 수입 20만원 확보 입니다. 상반기에 qyld를 100주를 확보하여 월 5만원 확보를 하려고 이리 저리 부수입을 확보하고 있었는데 사실, 답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제 부수입은 노..

lg에너지 솔루션1주+노잼에 유잼 뿌리기 [내부링크]

1. 2022년 처음으로 도전한 공모주, lg에너지 솔루션 입니다. 2022년에는 부지런히 공모주에 도전해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수익을 누리려 했는데 으아니, 왜 신영증권 계좌만들 때 오류나고, 그 즈음에서는 도저히..

가격 올라버린 스타벅스 저렴하게 마시자!(빈컵 모아 스타벅스 무료로 마시자!) [내부링크]

1. 빈 컵 10개를 모으시면 스타벅스 1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왜요? 남의 빈컵도요? ...갯수만 맞추면 됩니다 동료의 빈컵을 노려보세용 2. 2022년 6월부터 카페에 일회용품 컵 보증금 제도가 실시 됩니..

전 오직 이 직장만을 바라고 살았습니다(자기 노후는 미리미리) [내부링크]

1. 오늘 두 분의 선배님이 퇴직을 하셨습니다. 젊어서도 그러셨을런지, 익숙해져서 에너지를 쓰기 싫으신건지; 하여간 여러 모로 (저렇게 되진 말아야지) 타산지석이 되어주신 분들인데 ㅋㅋㅋㅋ 두 분의 퇴임멘트..

나와 내 동료의 이야기가 담긴 본격 직장인 cctv, 김부장 이야기2, 정대리 권사원 편 [내부링크]

1. 동료들의 강추로 근처 도서관에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2'를 빌려보았다. 처음 퇴근 길에 동료 책상에 이 책이 놓여있길래 제목보고서 '이렇게 하면 서울 자가에 대기업 가능하다!'류의..

걱정은 유료로 해주세요(삼성전자 10년, 경제적 자유를 이룬 퇴사자를 보며) [내부링크]

1. 최근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 중, 삼성전자 10년 다니시다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의 이야기가 자주 들려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7/0000030155 “마통 3000만 원이 5억 원으로… 시총..

소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한 쿠너펠렌(암소 안아주기), 내 삶도 투자도 이렇게 [내부링크]

1. 이름도 생소한 쿠너펠렌은 소 농가에 있는 소를 포옹하면서 위로 받는 프로그램이다. 소...를 포옹...? 나에게 매우 생소한 이 프로그램이 꽤나 인기가 있고, 심지어 심리치료의 방편으로 10여년이..

나는 그냥 저축을 해야 할 것 같아(내 얘기좀 들어주라교 ㅠㅠ) [내부링크]

1. 경제적인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애정하는 친구에게 워키도 추천하고, 토스 이벤트도 안내하였다. 친구는 공부를 길게하여 취업이 늦었고, 자녀 양육도 병행하느라 부부가 아주 매일을 빡세게 살아가는 중이다...

CJ 월컴 기프트로 100원에 키친아트와플 메이커 들여가세요!(cj 포인트 전환보다 cj 포인트 사용) [내부링크]

1. CJ ONE 웰컴 기프트 대박입니다! cj포인트가 소멸예정이시라구요? 여기서 cj포인트 사용해주세요 CJ 포인트 모으시는데+CJ onestyle 안쓰시는 분 모두모두 이 글 봐주세요! 그동안 모아둔, 소멸 예정인 cj포인..

QYLD를 1000주 먼저 갖고, 노후 대비 하자(QYLD 배당 12.35%로 자동수입 갖자) [내부링크]

1. 우리 부부의 목표는 월에 자동 수입 1000만원 확보 입니다. 신혼 부부 재테크 평생 지금과 같은 강도와 시간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이 일하게 해야 합니다. 그 방법..

2022년 봉급표, 연봉, 월급실수령액, 공제항목 알아봅시다.(feat. 고수 마인드 장착하기) [내부링크]

1. 2022년이 벌써 8일이 지났습니다. 시간 지나가는 속도 무선일 입니까 ㅋㅋㅋㅋㅋ 스타벅스도 커피값을 올리고, 물가는 폭주 기관차처럼 올라가는데 내 연봉 실수력은 왜이리 더딘지 우리 모두 '월급만으로는 살..

토스 증권 이벤트, 해외 주식 1주 친구도 나도 미국 주식 1주 받기!(증권계좌 개설 이벤트) [내부링크]

1. 토스 증권에서 미국 주식도 매매 할 수 있습니다! 사용도 직관적이고 편리한 토스 증권의 미국 주식 1주 이벤트, 참여해 봅니다! 또링또링 친구님 열일 감사합니다 더 많은 헤택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2...

짠테크]만보기 어플, 실 수익 공개합니다.(자동걷기 기계 열일합니다) [내부링크]

1. 11월달쯤, 자동걷기 기계를 구입하여 매일 만보기 어플로 짠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오래걸리는 어플들은 시작도 안했고 ㅋㅋㅋㅋ퀴즈 빼면 다 출첵하는데 5분 내외입니다. 하루 5분 투자로 소소하지만 카페값,..

언제 은퇴하면 될까요?(추우니까 출근 시로시로, 5억으로 가능?) [내부링크]

1. 어제보다 기온은 높다는데, 출근길 왜이리 손과 귀가 시려운지 ㅠㅠ 회사 언니랑 카톡을 주고 받는데 세상이 아직 어둑 어둑 합니다. 마치 밤처럼 어두운 길에 출근을 하고, 아직 화요일이이며, 또 밤에 퇴근할..

무지성 절약보다 효율적 소비(feat. 그럴듯한 계획) [내부링크]

1. 우리 부부는 뒷배없는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실수하면 안되요. 비빌 언덕이 없습니다 ㅋㅋㅋㅋ오직 둘의 노동 수입 뿐이거든요. 노동 수입이 98.5%인 삶을 살고 있기에, 재테크의 기본을 충실히 따릅니다. (..

상상인 플러스 저축은행, 연 7%금리, 만기 7개월 정기적금입니다.feat. 부모님 용돈 굴리기 [내부링크]

1. 연초에 핫한 정기적금 정보를 듣고 바로 공유합니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크크크 정기적금! 무려 연 7%의 정기적금입니다! 기간도 짧고 제한 금액도 있다만, 신경 안쓰고 혜택보기 좋아용^^ 2. 상상인 플러..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짤 소소 방출) [내부링크]

1. 재테크의 기본은 건강! 올해는 건강식 챙겨먹고자 해서 홈쇼핑 보면서 산양단백질+저분자 콜라겐 추가 구매했습니다 이미 오전에 바이오틱스, 출근해서 비타민b, 퇴근 후에 미지근한 물 한 잔 먹고 저녁먹고 오..

2022년 재테크 목표 성립+1억 모았나요?!+2022년 재물운 좋은 띠 [내부링크]

1. 2021년에는 재테크를 위한 기본 체력을 기르고, 자산 성장을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하는 한 해였습니다. 본격적인 성장은 2022년부터 진행됩니다. 스타트업, 킴예의 재테크 고군분투기 기대해주세요 ^^! 2. 20..

2022년 신년운세 확인하고, 재테크 방향 정비해봅시다 [내부링크]

1. 2021년을 마무리 짓는 해가 시시2022년 신년 운세 1월 월운각각 다가옵니다 ^^ 어제는 마지막 배당기준일이었고, 오늘은 배당 주 일부가 핵폭락 ㅠㅠ 하더군요 그래도 어제 kt&g를 들고 계시는게 이득! https:/..

미국 배당금 정리용 엑셀서식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1. 저처럼 미국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덜을 위해서 공유합니다. 미국 배당금 정리용 엑셀 서식입니다. 초보자용 정리 파일입니다^^; [위의 엑셀 서식입니다] 2. 미국 배당금 정리용 엑셀입니다. 똑또기..

부수입 목표 초과 달성!!!!!!직장인 부수입도 된다!!!!! [내부링크]

1. 올해 내내 주말과 퇴근 후의 휴식을 반납하고 진행한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었습니다 2. 드디어 ㅠㅠ 프로젝트들도 다 끝나고, 12월이 되니 부수입 결산들이 됩니다 야호야호 1년간의 많은 프로젝트들이 한 번..

짠테크]걷기 포인트 어플(만보기) , 위키, 사용후기, 장단점 [내부링크]

1. 아이폰, 갤럭시 모두 가능하면서 심지어 한달에 6997원을 확보할 수 있는 만보기 어플입니다. 워키워키!!!!!!!!! 하루에 40원 주는 토스랑 비교 불가!!!! 내사랑 캐시워크보다 훨씬 빵빵한 만보기 어플, 걷기..

2021년 계급 측정기, 내 계급을 빨리 쩜프 업! 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1. 회사 월급으만으로는 현생살기+노후대비+경제적 자유를 이룩하기 어렵습니다. 똑같이 노력해서, 비슷한 월급만으로는 비슷한 삶을 살 수밖에 없죠. 부의 초월차선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르게, 누구보..

너무 맛있어서 투자하고 싶은 기업 발견....(도라지청 미친거 아니야?) [내부링크]

1. 기침이 끊이지 않는 남편을 위해서 여기 저기 추천받은 제품 중 하나 도라지청 되시겠습니다. 평소 더덕은 먹지만, 인삼, 도라지는 골라서 남편 주거나 엄마 주던 저로서는 도라지청도 '남의 음식'이었더랬습니..

2022년 최저시급, 최저임금, 서울시 생활임금입니다 [내부링크]

1. 2022년 최저시급은 얼마일까요? 내 월급 빼고 다 올라 ㅠㅠ 했지만 실은 월급도 최저시급도 쪼금씩 오르고 있어요 ㅎㅎㅎㅎㅎ -2022년에는 최저 임금이 시간 당 9,160원이에요. 고용노동부는 2022년 최저임..

선택은 아이처럼, 책임은 어른 처럼 [내부링크]

1. 퇴근 무렵, 친구들 단톡방에 친구가 짤 하나를 올립니다. '자 퇴근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간은 흐르고 할일은 많아지고 의지는 바사사삭인데 난 망해찌만 퇴근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스토리 유입늘리기(외부 유입을 위해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등록하자!) [내부링크]

1. 티스토리를 키우기 위한 1단계는 유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제 이웃 분들 중에는 이자까야님이나 밥집러님처럼 주기적으로 다음에서 메인에 노출시켜주시는 티스토리도 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블로그는..

좁은테라스,베란다인테리어]겨울 테라스 인테리어 [내부링크]

1. 겨울 맞이 포근하고 cozy한 스타일의 테라스 인테리어 입니다. 2. 넘의 집 사진인데도, 테라스가 휑 뚫려 있으면 '비올 때 오또케...?'싶어서 제 맘대로 나눴어요 ㅠㅠ 비올 때 치워야 하는 집과, 걍 인테리어..

부엌인테리어]요리하고 싶어지는 부엌 인테리어1 [내부링크]

1. 부엌 인테리어 입니다. 저는 지금 우리집 부엌에 만족도 200%에요. 딱 하나 바꿀 수 있다면 상판을 대리석으로 하고 싶었는데, 그걸 점점점 무늬로 한 거 ㅠㅠ? 가격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다다음집은 부엌 상..

애드센스 수익으로 2개 적립식 매수 해보겠습니다(월배당 QYLD, 성장주 애플) [내부링크]

1. 오늘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통장으로 들어왔습니다. 2. 이야, 티스토리에 글만 써도 수익이!!!! 3. 저는 앞으로는400불이 되면, 자동으로 출금되도록 해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첨이라서 지금까지 모았던..

구글, 백신관련 초강수! 안 맞는 직원 해고한다네요 [내부링크]

1. 성과위주로, 개인 출근마저도 자유로 하는 구글에서 백신 관련하여 초 강수를 내어놨습니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는 직원은 해고까지 불사할 방침이라고 하는데. 마스크 쓰는 것도 강제하기 힘든 미국에서 백신..

야금야금, 금모아 봅시다 [내부링크]

1. 출석체크 만으로 금을 모을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출석만으로도 매일 소량의 금을 야금야금 모을 수 있습니다. OK캐시백으로 금을 구매하시면 야금야금 2% 추가 적립해줍니다! 한 번에 금 바(bar)살 수 없..

강한자가 버티는 것이 아니라, 버티는 자가 강한 것이다. [내부링크]

1.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별 같잖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한 번 걸러져서 이 직장에서 서로 만난 걸텐데, 그래서 이 정도라니 절레절레 제가 읽은 가장 충격적인 일화는, '아 출근하기 싫은데 뛰어내릴 용기는..

삶이 퍽퍽할수록, 재테크 공부하기 ㅠㅠ [내부링크]

1. 사는게 생각대로 되면 참 좋으련만, 불공평하고 제멋대로 굴러가는 짱구같은 세상입니다. 2. 이사 온 집에서 예상치 못한 소음들이 있는데요 윗집에서는 바꾸실 생각이 없으시고, 대화가 통하지 않는 분들이므..

실패 없이, 노자본 최고의 부수입은 바로! 글쓰기! [내부링크]

1. 블로그 글쓰기! 라고 생각합니다. 2. 부수입의 주요 요건은 1) 원금 손실 위험도가 낮고 2) 확실한 입금! 이 아니겄습니까? 이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 포스팅' 입니다. 3. 글쓰기를..

2021년도 결산! 역대급 12월 부수입 예정 빠밤- [내부링크]

1. 올해도 다사다난했고, 재밌었고 힘들었다! 12월에 돌아보는 2021년 결산 되시겠다 2. 부수입이 인생 최대치였다. 운의 알고리즘에서 저자는 앞으로 내가 최대로 벌 수 있는 연수입이 35세 이전에 최대수입의 1..

폰요금 절약하고, 데이터 두배 받기!(월 4000원/연 80000원이면 샵가능) [내부링크]

1. 우리 부부는 요번 달 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합니다. 남푠이는 빠름빠름! 이미 변경을 했고, 아내도 카드 개설 후 개통할 예정입니다. 저는 국민카드 계좌로 12000원 혜택을 예상합니다! 2. 현재 사용하는 요금..

잔고 3400원의 라이프, 행복의 근거 [내부링크]

1. 띠링, 기다리던 출장비 입금! 2. 출장비를 예상하고 돈을 여기 저기 다 써버렸더니 잔고가 82원이 남았습니다. 끄아 당황잼 ㅠㅠㅠ 기다리던 출장비는 예상보다 일주일을 훌쩍 넘겨 입금이 되었는데 기다리는..

오늘 은퇴해도 매달 294만원 있어야 한드아(4겹 노후 해보즈아) [내부링크]

1. 2021년 11월에 은퇴해도 여유롭게 은퇴 생활을 유지하려면 249만원이 필요합니다. 10년 뒤 은퇴를 꿈꾸는 우리에게는 인플레이션을 상회할 만큼의 자금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매달 1000만원 자동수입 확보하즈..

얼레, 일이 잼나다 [내부링크]

1. 긴 출장 끝에 돌아오니, 아직 출장 버프가 남아 일이 찰떡같이 손에 붙습니다. 2. 일하다가 온 것인데도, 다른 장소에서 다른 사람들과 사뭇 다른 일을 하다가 다시 오니 익숙한 내 자리와 친근한 동료들이 주..

만보기 어플,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차곡차곡 모아요 [내부링크]

1. 여러 부수입을 탐해보며 나에게 맞는 꾸준한 부수입을 찾고 있습니다. 그 중 엄선한 앱테크 출석과 설문조사, 그리고 만보기 어플을 사용중입니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부수입은 만보기 어플입니다. 2. 저는 얼..

신혼부부내집마련]드디어 인테리어 완성+입주청소 완성 [내부링크]

1. 오랜시간 공들이고 보듬던 우리의 첫 등기 집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직 걸레받이는 못붙였지만...전 사실 암치도 않아서 걍 살아도 되겄는데 남편은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아해서 뭔가 조취를 취하긴 할..

카카오페이와 스타벅스와의 이벤트]아메리카노 혹은 포인트 100% 받기! [내부링크]

1. 카카오페이가 새로운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카카오 페이를 눌러서, 아메리카노 재료를 모으면(5개만 있으면 됩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카카오페이 포인트 1천원-5만원 or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 or 회차별..

신혼부부내집마련]조명이 전부다~ [내부링크]

1. 벽은 넘나리 휑하지만 어머머 이 골드빛 조명 보이시나요??? 실물 영접한 남편 말로는 실물이 훨훨훨 예쁘데요!!! 저 밑에서 커피 한잔 하면 진짜 완전 행복할 듯 꺄꺄꺄꺄갸꺄 너모 예뽀요 2. ㅋㅋㅋㅋㅋㅋ..

신혼부부내집마련]욕실완성, 문이 예뻐집니댜 [내부링크]

1. 부엌을 안하려다가, 나중에 하려고 마음 먹으니 한샘은 철거비도 추가로 있고 비싸네요 ㅠㅠ 글고 요즘 한샘이 직접 하는게 아니며, 만족도 후기를 보니 거의 1에 가까워서 굳이 비싸게 돈 들이고 싶지 않아 동..

신혼부부 내집마련]페인트칠 모두 완료! [내부링크]

1. 우리 부부의 첫 신혼집은 전세집입니다. 이때도 살까 말까 했는데, 살껄 껄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실거주 한 채는 필요하므로! 샥샥 긁어 매수한 우리 첫 집입니다 2. 이번 집의 컨셉은 실.용.성! 매..

고배당주, 월배당주를 확보합늬다(nusi, clm) [내부링크]

1. 매달 자동수입을 얻기에 가장 easy and quick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 기준, 미국 월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물론, 분기 배당 주식을 잘 배치하셔서 매달 수입을 확보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걍..

신혼부부 내집마련]소액예산으로 새집 만들기 [내부링크]

1. 죽겠는 마음으로 보양작업 후, 1차 페인트칠 완료입니다 2. 이전 집주인분께서 격자 무늬에 지조를 갖고 계셨뜸 ㅠㅠ 나는 민무늬를 선호하지만, 이 격자를 뜯어내는 순간 일이 커지기 때문에 집에 나의 취향..

환골탈태 두번째 집 리모델링기 입니다. [내부링크]

1. 처음 전세집을 페인트 칠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두번째 집은 등기를 치고! 새집마냥 예쁘게 만들기 위해 페인트 보양작업을 하러 갔습니다 우리 신혼부부의 첫집은 2년을 채우지 못한 전셋집-두번째 집은 등기..

주말동안 7만원 겟 했습니다! [내부링크]

1. 토요일 오전을 먹고 난 뒤부터 우리 부부는 갈등을 시작했습니다. 주말이니까 배달 콜?!?!? 둘이서 짝짝꿍이 맞아서 이것 저것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포인트 이것 저것 합치고, 할인 받으면 노동력도 아끼고+..

애드포스트]8월 애드포스트 입금! 바로 미국주식 매수! [내부링크]

1. 네이버가 8월 애드포스트 수익을 숑! 8월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24만원 입니다 블로그1 : 17만원 블로그2 : 7만 3천원 도합 : 24만 3천원 되시겠습니다 8월 애드포스트 수입 2. 지난 달에 글을 열심히..

내 은퇴자금 확인하기(지금 그만둬도 60살까지 돈 안나옴...) [내부링크]

1. 회사 빨리 그만두고 싶습니다만, 먹고 살 구멍이 있는가 확인해봅니다. 연금 잘 크고 있니?연금포털시스템, 금융감독원 2. 그런 날 있잖아요, 품고 있던 사직서 내고 싶은 날. 비가 휘몰아치는데 현관문 닫..

이정도면 되었다, 의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내부링크]

1. 아직은 멀었다는 생각이 드며, 목표 성취를 위한 강렬한! 마음이 든다. 이 불안함이 없으면 좋겠지만서도, 좋은 동기부여라고 생각한다. 2. 올해는 목표로 세웠던 등기치기 반쯤 성공. 이제 잔금만 치르면 된..

ETF수익률을 모의 계산기로 EFT선택하기! 자면서도 돈 버는 구조 만들쟈 [내부링크]

1. 내가 선택한 ETF, 과연 성장률이 출중한 것일까?! ETF수익률 계산기 한 번 이용해보세요~~~ 저는 향후 집중적으로 구매할 IVV를 넣어서 계산해보았습니다. linstock의 ETF계산기 입니다 2. linstock에서..

ISA 이제는 개설합니다(신한금융투자 ISA계좌 개설 이벤트 상세 안내) [내부링크]

1. 신한금융투자에서 ISA계좌 개설 이벤트를 합니다 ISA계좌 개설로 비과세 혜택 누리자 2. 미루고 미루고 있었습니다만, 투자는 결국 세금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워낙 소액이라서 환율이나 세금..

좁은 테라스 인테리어(플랜테리어 테라스) [내부링크]

1. 작은 테라스 꾸미기 인사이트 모음집입니다 2. 우리 집처럼 매우 좁은 테라스이지만, 식물들이 그득그득한 플랜테리어 테라스를 꾸미고 싶은 분들을 위한 사진 모음입니다.(출처 : 핀터레스트) 해당 이미..

머지 포인트 중단 사유, 환불 방법 및 환불 페이지 [내부링크]

1. 애정하는 머지포인트가 법적 재제를 받고 당분간 사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에 따라 내 소듕한 돈이 얼마나 되돌려받을지 알 수 없는 고로.... 우선 환불 신청을 합니다. 머지 포인트 중단..

베란다 인테리어 인사이트(작업형, 휴식형, 홈카페형) [내부링크]

1. 이번 집 인테리어는 힘줄힘뺄! 이다. 힘줄 곳은 확씰허게 우리 취향으로 꾸미고, 힘 뺄곳은 포기한다- 쓸 수 있는 것은 왠만하면 그대로 쓰고, '아 이건 좀-'하는 부분들은 과감히 들어낸다. 이번 집에는 인테..

조기 은퇴 뒤에 하고 싶은 일 [내부링크]

1. 5년 뒤,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은퇴한 뒤, 나의 삶을 채우는 것은?! 2. 막연하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겠다!', 'n년 뒤 은퇴하겠다' 다음에 lext level이 없다면 꿈이 실현이 되고서도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적립식 주식 매수 시작하기(단타와 장타, 누가 이길 것인가) [내부링크]

1. 친구랑 국내 주식 미국 주식을 오가며 주식 종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가 몇몇 훌륭한 주식에 대해서 적립식으로 매입하면 5년 뒤에 어떤 결과가 나올까 궁금해졌습니다. 이미 ETF도 들어있고 우량 종목 위주..

지금 오프라인 지분을 확보해야 함[미국 배당금 짱] [내부링크]

1. 재테크는 이제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종류의 것이 아니죠. 물가 상승률과 화폐가치 하락을 이겨내기 위해서도 잘 알고 뛰어들어야 하는 생존지식 입니다. 아래의 짤을 보고서, 공감도 가고 무셥기도 하면서..

이왕할거 빨리 한다! 제덕이는 올림픽 3번 더 나가도 20대! [내부링크]

1. 재테크 시작한지 약 2년, 지금도 참 껄무새 놀이 중입니다. 일찍 할 걸, 용기낼 걸 2. 배당주는 복리입니다. 직장인들이 하기에 참으로 훌륭한 재테크 수단입니다. 매일 아침 주식창 볼 수 없으니까, 그냥 원..

7월 자산정리[빚이 왕창 늘었는데, 가계부는 오케쓰징] [내부링크]

1. 7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이 정산되고, 6-7월에 하던 프로젝트들이 정산되면서 만족스러운 부수입이 유지되었습니다. 아직 정산되지 못한 부수입들도 있고8월에 다시 여름보다 뜨겁게 일을 벌여서 하반기..

즐겨야 오래 간다 ㅎㅎㅎ9살 유빈이는 메달을 따러 갑니댜, 우리는 등기를 치러 갑시다 [내부링크]

1. 투자가 매일 즐겁다면, 안하는 사람이 어딨겠습니까 온국민이 매일 매일 신나게 하겠죠 ㅎㅎㅎㅎ 하지만 투자가 가끔 즐겁되, 많은 시간 지진한 공부와 끝없는 노력 끝에 하나의 열매를 따먹는 과정이니 쉬이..

한 가지 발차기를 천 번을 차면, 안산 언니는 안산에 안산 다 [내부링크]

1. 나는 천 가지 발차기를 한 사람은 무섭지 않다. 그러나 한 가지 발차기를 천 번 한 사람은 무섭다. 2. 절권도의 대가, 이소룡의 명언입니다. 매우 공감가는 말입니다. 한 분야에 정점을 찍은 사람이 단순히..

편의점 갈 적마다 300원 모으는 방법! [내부링크]

1. 작은 습관인데 절약과 포인트적립은 기계처럼 습관화 할 수 있으므로 함께 으쌰으쌰 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2.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하면 모을 수 있는 포인트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적은 돈을 절약하기보다는..

조급할 땐, 부수입 2000원을 더 벌자 [내부링크]

1. 걱정을 해서, 걱정이 줄어들면, 걱정이 없겠네~ 걱정 많은 친구들에게 불러주는 걱정송 입니다 ㅎㅎㅎㅎ 아침부터 재테크 걱정으로 친구가 연락이 옵니다 ㅋㅋㅋ... 얌..나에게 물어봐도 답이 내 안에 업져.....

일주일, 몇시간 일하시나요(120시간 형벌형) [내부링크]

1. 며칠 전 한 대선주자의 120시간 근무설이 기사화된 적 있습니다. 일부 IT업계 등에서 게임 출시를 앞두거나 할 때 집중근무하는 '크런치 모드'에 관한 이야기이신듯 한데. '120시간'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위력..

귀인이여, 제 곁에 함께하소서(나중에 돗자리 펼거에용) [내부링크]

1. 작년, 재미로 사주를 신나게 배웠던 적이 있습니다. 도대체 공자가 가죽끈이 세번이나 끊어지게 읽은 주역이 무슨 내용인가 궁금했습니다. 막막한 미래가 궁금하면서, 생년월일로 미래를 예견하는 일이 멋지게..

선풍기 2개 풀가동vs. 에어컨 잠시 가동. 전력량 어케 아끼나용 ㅠㅠ [내부링크]

1. 선풍기 2개 풀로 하루 종일 켜기vs. 에어컨 잠시 이용하기 어떤게 더 전력을 많이 소모할까요?? 2. 몸에는 아이스팩, 양쪽에는 선풍기 두개를 풀가동하고도 힘들어서 헥헥대는 우리 남편. 그렇게선풍기 두..

아니, 내가 어케 다 잘해 ㅡㅡ [내부링크]

1. 오늘도 퍼런 장을 보며, 불장에 부렸던 나의 탐욕과 근거없는 욕심을 반성하고 있다. 아 진즉 팔았어야 한다... 2. 나는 맵찔이라 매운것을 잘 못먹지만, 과일은 밥 먹고나서도 다시 그날의 첫끼를 먹듯 먹을..

30대 초중반, 얼만큼 벌어야/얼마나 자산이 있어야 할까요? [내부링크]

1. 30대 중반 부부가 경제적으로 자유롭기 위해서는 얼마나 벌어야 혹은 얼마나 자산이 있어야 할까요? 2. 이건 마치, '제가 키가 xx인데 밥을 몇 그람 먹어야 할까요?' 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봅니다. 체질따라..

하나카드(any plus 신용카드) 7만원 쓰고, 7만원 캐시백 받으세요! 카드 발급 이벤트 [내부링크]

1. 현재 하나카드 결제 내역 없으신 분들, 이 글 꼭 읽고 참여하세요! 하나카드에서 7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아직 기한 넉넉히 남았구요, 휴가비로 7만원 홀라당 써버리시면 7만원 캐시백 해줍니..

워쯔께 해야 잘 번다고 소문이 날까 [내부링크]

1.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2. 안전한 월급, 사업으로 인한 소득, 재테크로 인한 소득 등등이죠. 우리는 정해진 월급에 사업이나 재테크를 하며 자산을 증식합니다. 3. 함께 근무하는 사..

즨쯔 시간은 다이아몬드... [내부링크]

1. 우리 부부는 당근거래에 진심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집이 좁아서 어디 둘 곳도 없고 그냥 다 처분합니다. 쟁이는 것은 치약과 샴푸로 족해요 ㅋㅋㅋㅋ 오늘도 당근 거래가 두 건이나 있어요 올레!!! 그러다 한..

도시락 사면 주식 줍니다! 주식도시락 흥미롭습니닼ㅋㅋㅋ [내부링크]

1. 도시락을 사면 주식을 준다고?! 주식도시락 이마트에서 사보아용 이마트24X하나금융투자가 함께 한당 주식 도시락, 이마트와 하나금융투자 콜라보 도시락을 사는데 우량주를 준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왠..

부가 오면, 여유는 사비스로~ [내부링크]

1. 함께 근무하는 언니 중, 회사 생활을 힘겨워 하는 언니가 있었어요. 어떤 날은 스트레스 때문에 숨이 안쉬어질 정도라고 했어요... 이렇게 신체화까지 나타난 것은 진짜 스트레스가 극도로 쌓였다는 건데 옆에..

꼰대, 멈춰! [내부링크]

1. 세상에는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아갑니다. 그럴 수도 있고 이럴 수도 있어요. 직장 내에도 그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유난스레, 조언과 충고를 하는 사람들도 함께요..

긴밀하고 요긴하고 작고 쇼중하지만, 필수적임! 부수입! [내부링크]

1. 노동수입, 달콤하지만 완전하지 않은 월급 부수입으로 광명찾자 2. 대다수의 사람들은 익숙한 월급을 받으며 살져 힘들고 괴로워도 한 달 한 번의 금융치료를 보고 살아갑니다. 주요 수입원이기도 하고,..

7월에 달라지는 주택 대출규제 완화정책(LTV, 부부합산 소득 관련 변화입니다.) [내부링크]

1. 주택 마련을 위하여 정부 차원에서 규제 완화 정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7월 1일자를 기준하여 적용되니 이미 지난주부터 적용되었네요 ^^ 더 자세한 뉴스는 카드 뉴스로 확인 고고! 주택담보대출, 너를 알아..

딱 그 순간을 넘겨줘야 함 [내부링크]

1. 몇년 전 진심으로 이직을 고려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가 직장생활 3년차던가, 이제 막 일에 익숙해졌을 무렵입니다. 답이 보이지 않고 너무 서터레스를 받는 통에, 이러고도 직장을 다녀야 하나? 했더랬습니다...

2인 신혼부부 가족,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필요한 금액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1. 가족의 상황마다, 지출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는 거...알겠지만서도 대략적으로 신혼부부가 어느 정도 돈을 모으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까요? 2.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동산을 제외하고 금융자산 20억을..

SK증권 계좌개설 이벤트XOK 캐시백으로 9만 포인트 고고 [내부링크]

1. 오랜만에 만난 증권사 계좌개설 이벤트 입니다 한때 다양한 증권사에서 풍부한 혜택으로 우후죽순 생겼는데 요즘은 좀 시들해졌네요. 아쉬버요 SK증권에서 OK캐시백과 연계된 증권계좌개설 이벤트입니다. 2...

운의 알고리즘, 잘 되는 내가 되자! [내부링크]

자꾸 삶이 꼬이는 퍽퍽한 인생부터, 오? 이제 꽃길인가! 싶은 황금길을 걷는 사람까지, 자신과 그 에너지 파장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행복길만 걸으실 분들 모두에게 강추합니다, 정회도, 운의 알고리즘(잘될..

몸이 기억하는 습- [내부링크]

1. 오랜만에 기타를 튕겨 보았습니다. 올해 정신 없이 보내느라 코드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데, 손가락이 따끔해질 즈음- 하나 둘 제 손이 코드를 잡고 있더라구요 ^^ 이제는 특정 코드가 기억 안나도 놀라지 않..

신혼부부 직장인 6월 자산 정리[주택이 생겼다. 이거면 끝입니다용] [내부링크]

1. 2021년도 6월은 역대급 부수입을 창출하였다. 오빠는 보고도 믿지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다 보내줬는데 자꾸 보내라고.... 다 보냈서요.... 하지만 머니머니(money)해도 가장 기쁜 것은 내집마련!!!!!!..

seed 제작소, 회사에 충성충성!!! [내부링크]

1. 함께 일하는 동료분이 오늘 명언을 쏘아주셨습니다. 이곳은 나의 Seed 제작소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회사는 Seed를 모으는 곳 2.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 4년간 대학에서 배운 지식으로 평..

부동산 관련한 정보 찾을 때 쓰시는 앱 및 웹사이트 안내 [내부링크]

1. 남편이랑 저녁 먹다가 이 글 보고는 폭소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끌 부동산 투자의 정석! 아파트와 토지, 상가, 근생, 오피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영끌 부동산 투자의 정석! 아파트와 토지, 상가,..

복잡한 양도소득세, 한 눈에 보세요 [내부링크]

1. 아침 저녁으로 날뛰는 날씨마냥 현란하게 바뀌는 부동산법... 아무것도 모르는 깜깜이인 저는 찬란한 꿈을 꾸지만 두 발을 현실에 딛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2. 국..

콧노래 부르는 빚쟁이(21.06 방향 고민, 신혼부부 어디로 갈 것인가) [내부링크]

이것이 ‘유주택자의 플렉스’ 인가요? 2. 직장 동료분께서 카톡을 보라며 눈짓을 했다. 모지?? 했는데 유주택자 플렉스라며, 내가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했다 응?? 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업무적..

같이 하니까, 두배 더 좋은 신혼부부 재테크 여정 [내부링크]

1. '유주택자' 티켓을 거머쥐기 위해서는 길고 험난한 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당장 이번 주까지 본계약에 쓸 목돈이 있고 향후 쭉쭉쭉쭉쭉~ 목돈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제 풀로 레버리지는 땡겨야 합니다. 2...

거 참, 등기치기 좋은 날씨네! [내부링크]

1. 우리 부부는 주린이를 넘어 주 신생아를 넘어 주수정란..? 입니다 아빠가 우리 자금 마련하는 것을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셔요. '으아니 대출 방법도, 대출 규모도 모르면서 집부터 계약했다고 우리 딸...?..

자동 수입 천만원, 제가 한 번 모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1. 자동 수입 1000만원! 제가 한 번 모아보겠습니다. 2. 아직은 이제 막 유주택자에, 배당 수입은 한달 평균 5불 이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심으로는 거의 꼬마빌딩 소유자인 저의 목표는 자동..

내 집 마련!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가계약 완료!!!!!!! [내부링크]

1.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내 집 마련의 첫단추를 꼈습니다!!!!!!!!!!!!!!!!!!!!!!!!!!!!!!!!!!!!!!!!!!!!! 가계약 결정했습니다!!!!! 2. 부동산 잘 알지 모타고, 법도 잘 모르고, 용감하게 계약을 했습니..

가희 언니 사시는 것 보고, 다시 힘내봅니다!!!!!!!!!!!!! [내부링크]

1. 이번에 가희 언니를 포함한 에프터스쿨이 다시 뱅을 추었습니다. 2021.6 이며 문명특급?이라는 프로그램이래요! 진짜 핵멋져요....다시 애프터스쿨 영상을 찾아봅니댜 내 분야에 전문가였다가, 인생 즐기다가..

비싼 아파트에는 리유(reason)이 있다. [내부링크]

견물생심 임장기, A아파트가 갖고 1. 비싸던가 말던가! 돈 더 모아서, ㄱ 아파트를 매수해야겠어! 2. 오늘 임장가신 분들, 격하게 핵덥지 않았나요? 이제 정말 전세 만기가 다가와서 열심히 아파트를 검색하고,..

미국 주식 배당왕 약 2년 정보 미룹니다... [내부링크]

1.' 우리가 지금 배당주에 몰빵하기엔 너무 이른 것 같다' 남편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을 보면, 아직 배당투자만을 하는 것은 자산 규모가 부족한게 느껴집니다. 대출금도..

열받으면 내 손해...보석상이 손해! [내부링크]

1. 개빡치지만 돈 많이 주니 참아야지.... 2. 오늘 만난 무례한 인간이 생각나 쓰는 글입니다. 가급적 말섞지 않는게 답인데 아니 아직 일에 매여있는 저는....아직도 자유롭지 못해여 어엉 경제적 자유를 이..

보험료로 파악하는 원천징수 알기-the건강보험 [내부링크]

1. 원청징수를 파악하고 싶은데 다달이 통장에 찍히는 소소한 금액으로는 알 수 없을 때 the건강보험 어플을 활용해보세요 특별공급 지원에 필요한 자격 확인 및 직장보험료 확인, 원천징수 확인 등 다양한 정보..

한 달 네번, 월급을 받으면 어떤 기분이 드냐믄 [내부링크]

1. 저의 수입원은 92%가 노동수입입니다. 비정기적이긴 하지만, 8%는 부수입이 채워주고 있습니다. 부수입을 생각만해도 든든하고 행복하고 마음이 따수워집니다. 2. 부수입은 크게 두 종류가 있겠죠. 1) 지속적..

애드센스 100불 초과~ 이야호 이웃 분들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1.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여, 클릭당 단가가 넘사인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엄청난 동기부여가 아닐 수 없습니다. 15년간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저도 2020년 연말부터 처음으로..

1월 월급 추가요(시스코, sysco, 티커 : syy) 1, 4, 7, 10도 지켜주세요 [내부링크]

1. 1월, 4월, 7월, 10월에 허전한 저의 배당포트에 1월에 배당주는 배당 성장주를 넣었습니다. 이번 제2차 공매도 열풍에 제 BB가 드디어 날아올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 -30%도 다다랐었는데 57%수익을 내고 다 팔..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턱끝까지 달려야 한다. [내부링크]

1. 고등학교 시절, 시험을 앞두고 너어무 피곤하여 좀 자고 일어나서 하려고 했다. 나는 몰랐다. 언제나 내 인생중에서 '지금'이 제일 젊고 쌩쌩하다는 것을. 2. 오늘 10분이라도 하면 내일도 10분만 하면 되지만..

21년 5월 부수입과 미국 배당주 결산입니다 힣 [내부링크]

1. 이번 달은 배당도 핵많, 부수입도 핵많, 내 기분도 핵해피! 2. 담달까지는 부수입이 좀 많은 예정이다. 그 담달부터는 뚝 떨어질거 같지만 그건 그때 생각하고 ㅋㅋㅋㅋ우선 지금의 행복을 즐기자 내 미국주식..

내 친구들, 행복하신가요 [내부링크]

1. 취업이 최고 걱정이던 대학교 동기들이 슬슬 결혼을 하고, 집을 사고 아이를 키우다 보니 부동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우리가 정책을 논하고, 재테크를 이야기 하다니 크으 세월이여 2. 대학 때도..

누리플렉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라인과 협약 고고 [내부링크]

1. 오늘의 급등주! 상한가 퐉퐉 갑린 누리플렉스, 알아봅니다 나만 없어 누리플렉스 ㅠㅠ 2. 제 포트는 성장주 60% 배당주 40%입니다 아주 뭐 우주, 드론, 반도체 다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스 증권 미개설자 분들, 이번엔 2주를 무료로 준답니다! [내부링크]

1. 토스 증권이 이번에는 유인가를 올렸습니다. 가입만 하면 무려 주식을 2개나 준다고 해요! 토스가 말달립니다! 우리도 올라타서 함께 앞으로 가봅시다! 2. 올 이번에 매력 쩌는데? 이번에 신규 증권 계좌..

세번째 월급, 애드포스트 입금입니다 ^^ [내부링크]

1. 여러 목표들 중 하나는 한달 7번의 용돈을 받는 것입니다. 그냥 월급을 주급으로 주면 더 기뻐질거 같아요 ㅋㅋㅋ번거로움에서 오는 비용이 많으니까 한달마다 주겄지만 자주 자주 기쁘고 싶어요. 2. 저의 3번..

여기 지금 중세시대...? 인권발달 가속도 쇽쇽!!! 양극화 멈춰! [내부링크]

1. 이제 끝인가, 싶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집값을 볼 때마다 숨이 턱턱 막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누가 제 마음을 그려놨네요....... 3. 한달 월급을 생각하고, 부수입을 보..

5억으로 된다고..? 파이어족의 재테크, 신현정,신현주 [내부링크]

자유롭고 싶다-를 실현에 옮긴 자매가 있습니다. 20억, 30억의 어마어마한 돈이 아니라 5억의 돈을 마련하고는 미련없이 자유를 찾아 떠났습니다. 아니 5억으로 어떻게 직장 없이 평생을 살아...? 의심 가득한 눈..

파이어 족, 경제적 자유, 생각보다 멀지 않아요 [내부링크]

1. 내 꿈은 무엇일까? 2. 최근 몇년간 직업면에서 반드시 업무 능력을 향상해야했기에 주말에도 퇴근하고도, 신혼여행에 가서도 공부를 해야만 했습니다. 요즈음은 너무 많은 기회비용과 너무 많은 포기와 체력과..

토스증권에서 계좌개설이벤트 실시! 필수참여입니다~~~ [내부링크]

1. 토스에서 또다시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요 토스는 현명하게도, 기존 회원들을 위해서도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이전에 받으신 것과 요번에 받으신 두개를 인증하는 글들이 난무! 나만..

AT&T(티커 : T) 99개 모아떠요!!!! 100개 임박!!!! [내부링크]

1. 오늘 갑자기 AT&T가 파격할인가에 판매하더라구요!!! 배당주가 갑자기 다른 주가와 다르게 가파르게 떨어지는게 이상하긴 했지만 선줍줍 후이유 찾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퇴하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난 놀기위해 태어난 사람.... [내부링크]

1. 이번 주 탈탈털린 멘탈과 정신을 부여잡고 조기 퇴근을 감행했다. 딱히 집에 와서 뭘 한건 아니고, 웹툰을 몰아보고 웃긴 것을 보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깨달았다- 아, 나는 놀기에 최적화된 인간이..

34세, 코인 덕에 대기업 퇴사한데요~~(나 빼고 다 퇴사하나벼...) [내부링크]

1. 부러움을 갖고서 당신은 또 몇십억을 버시고 은퇴하시나요...궁금함으로 글을 클릭했다가 넘나 핵놀랐지 뭡니까 ㅠㅠ 이게 무슨 일이래요 ㅠㅠ 2. 우리 재테크 중요하죠. 하지만 아무나 전업 투자 하는거 아니..

끝물이라구요...? 도약을 위한 뒷걸음질이다! 코인...어서 얼른 올라타자 [내부링크]

1. 코인 아직도 안하는 사람 있나요? 접니다. 저에요. 몇 번을 들어가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남편에게 돈 넣고 넣어달라고 했는데 몇 번 손절치더니 다 뺐더라구요... 부는 내맘대로 못 쌓아도 투자는 내 맴대로 하..

네이버페이X비마트 콜라보! 비마트 할인도 받고 네페 적립도 받으세용! [내부링크]

1. 친구가 카톡으로 핵꿀팁을 전수해주었어요!!!!! 네이버페이와 배달의 민족(비마트)의 크로스입니다 네이버페이 적립과 비마트 할인입니다 오우예!!!! 얼마전에 매일일기로 서운했는데 또 이렇게 혜택주면 맘..

T, dht배당금 입금입니당요(이게 되네?) [내부링크]

1. 어제오늘 T(at&t)와 DHT홀딩스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at&t는 제가 처음으로 매수한 미국 배당주 입니다. 2. 현재 미국 배당주로 월로 환산하면 약 2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

네이버 챌린지, 블챌 오늘일기 조기 종료 [내부링크]

1.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블챌의 오늘일기가 3일로 종료됩니다. 작심삼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의 표본이 되어버렸네요 2. 네이버 팀에서도 막을 수 없을만큼 엄청난 부정이 있었나봅니다;;; 아쉽다...선량한..

10년 안에 개인 독립일을 맞이할테이야~~ [내부링크]

1. 읽고 읽을 때마다 저자의 내공이 느껴지는 돈의 속성. 이 책을 쓰신, 저자님께서는 생일기념일이나 결혼기념일 처럼 개인의 독립기념일을 앞당겨서 기념하라고 하신다. 2. 외세 침략에 휘둘리는 것도 아니고..

4월 부수입 및 배당 결산! [내부링크]

1. 매달 4월만 같아라~ 풍성하고 풍족했던 4월 이다. 올해 자산 증가가 큰폭으로 향상 되었다. 매달 올해처럼 든든하게 증가하면 좋겠다 2. 부수입 증가분입니다 이번 달부터 이제 부수입 부릉부릉 시작!!!! 애드..

매일매일 챌린지, #오늘일기, 네이버 블로그 분들 필참입니다!!! [내부링크]

1.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운영 병행하시는 분들 계싀죠? 필참 이벤트가 도롸왔습니다! 매일 일기 쓰면 네이버가 용돈을 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여 간단합니다! 글이나 사진을 매일 올리기만 하면..

남들 100억 벌고 졸업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내부링크]

1. 코인이나 주식으로 한 방! 대박을 터뜨린 사람들의 기사가 잊을 만~ 하면 새로이 올라옵니다. 대대적으로 '그만둡니다~~~'인사하는 분도 계시겠고(저라도 ㅋㅋㅋㅋㅋ) 조용하게 직장과 재테크를 졸업하시는 분..

주변에 잘 사는 사람이 많아졌다. [내부링크]

1. 대학 시절, 내 별명은 '온화'였다. 나는 내가 잘산다고 생각한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알바를 해본적이 없으며 등록금을 부모님이 내주신다는 이유여서 '온실 속 화초'였다. 그 당시 내 친구들은 등록금은 물론..

고된 일상의 한줄기 배당금, 감사합니다!!!!!!(다나와, 이크레더블, 매일유업, 삼성전자, 삼성화재우, kt&g 배당금) [내부링크]

1. 퍽퍽하고 팍팍한 삶에 힘을 주는 배당입니댜 2. 캬캬캬캬캬캬캬캬 4월 언제 오나....했는데 오네요 와요! 매달 자동수입 700만원 만들자! 3. KT&G가 4800원으로 배당을 올려주셔서 넘나 든든따리 이번..

남양유업 주주분들 ㅜㅜ고점이신분들 낼 아침 시초가에 던지셔요 ㅠㅠ [내부링크]

1. 며칠 전 단톡방에서 웃기다고 기사들이 올라옵니다. 불가리스가 코로나에 효과적이라는 띠용할 기사인데 이게 진짜 일파만파 퍼지더니, 주가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 물론 저는 오른 것도 나중에 알았고, 이..

네이버 블로그가 두개라서, 수익도 두배!(근 십만원이 1차 용돈으로!) [내부링크]

1. 이번 달 네이버 페이 전환금이 들어왔습니다. 블로그를 2개 운영하니, 수익도 두배 꺄오!!! 네이버페이만 우선 들어왔고 곧 통장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도 들어올 듯 합니다 2. 본캐인 블로그는 아무래도..

3월 결산!(연말정산이 다했다 후후) [내부링크]

1. 폭풍처럼 지나간 3월입니다. 부수입은 소박하고 귀엽고 앙증맞고 그렇습니다 후후 하지만 작년 한해 늘어난 지출로 연말정산이 빵빵하게 채워줬죠 후후 2. 본격! 직장인 재테크, 부수입 500만원 벌기! step0.01..

나는 지금 이정도면 만족해, 물질적인 것에 초점두고 싶지 않아. [내부링크]

1. 어제 대화를 하던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현재의 재테크의 방향을 재조정해본다. 2. 친구는 유치원다니는 아이가 있고, 남편의 벌이가 세가족이 살기에는 빠듯하여 재취업을 하였다. 전문직이 최고다, 싶게 남편..

자산과 자신감은 한끗 차이지만- [내부링크]

1. 요근래 본업에 집중하게 되며 모든 부수입활동을 중단하였다. 거기에는 나의 애정하는 티스토리와 블로그 활동도 포함된다. 어느정도 부수입 라인도 잡혔다고 생각했고, 예수금도 채워두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스타벅스 배당금 입금! 미장이 폭락하지만 배당은 꾸준하다 [내부링크]

1. 3.8일 기준 스벅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지난 설날에 친구에게 받은 스타벅스 스탁콘 1+1로 선물받은 스타벅스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근무하다가 넘나 덩실덩실 신났습니다 2. 저는 세금도 안냈어..

2월 부수입 결산, 이달도 20만원 게또! [내부링크]

1. 2월 부수입 결산입니다. 애드포스트 혼자서 하드캐리 해주었습니다 이번달 애드포스트 수입은 20만9천원 애드포스트 감사합니다 다음 달부터는 애드 포스트나 애드 센스 수입이 줄어들거 같아요 올 한해 본업에..

대파 3800원인데, 매수 해야 할까요? 물타는게 맞겠죠? ㅋㅋㅋㅋ해학의 민족, 대파도 매수한다! [내부링크]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국내에 진짜 주식 안하는 사람 우리 엄마뿐일듯 글 읽다가 공감되고 웃겨서 공유합니다 ㅎㅎㅎㅎ 대파 매수 문의글 함께 읽고 재미난 시간 되셔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전, 이 대파..

21.2.8]넥스턴이 용돈 줍니다 힣히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1. 제 티스토리가 죽어가는 군요.....심폐소생술 해야 하는데 올해는 본업에 집중해야 할 것 같아서....제 소듕한 티스토리에 매일 시간을 쏟긴 어려울듯 땨흑 2. 단타 일지 매일 50만우너 올리고 싶었는데 못벌거..

아싸라비야!!!!!!!!!! 애드포스트 승인 및 애드센스 주소 입력 완료!!!!! [내부링크]

1. 드디어 !!!! 아기다리 고기다리 !!!! 애드포스트와 애드 센스 핀번호 인증 완료!!!! 1) 애드 포스트가 등록되었고 2)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으로 드디어 광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오늘 오전에 애드 포스..

21.02.04]오랜만의 단타 일지 . 날아라 제철, 날아라 파워로직스 [내부링크]

1. 오랜만의 단타 일이 입니다 ^^ 며칠 전 폭락장에 다 손절치고 헿헿...눈물이 나네요 헿헿 2. 다시 진입해서 익절한 녀석들 입니다. 지금 몇개 기대하고 있는게 있는데 세력님들 마음=내마음, 이 아니네요. 안올..

KT&G 배당공시 떴어요! 4800원 입니다 ㅎㅎㅎㅎㅎ케이티앤지 배당금 4800원 공시 [내부링크]

1. KT&G의 배당 공시가 나왔습니다. 무려 4800원 입니다! 2020년도의 4400원도 안전하고 든든한 노후대비였는데 무려 400원이 증가 한 4800원 입니다!! 2. 노후 위해서 kt&g 모으시는 분 계시겠죠? 저는 미리미리..

설 선물, 스타벅스에서 준비해볼까요?(설선물, 별적립) [내부링크]

1. 설이 차곡차곡 다가오고 있습니다.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어떤 설 선물을 살까 망설이시는 분들 비대면 선물로 스타벅스에서 set 메뉴(스타벅스 세트 메뉴) 어떠세요? 혹은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이..

GME가 대체 모람? 게임스탑이랑 공매도의 싸움, 주린이 수준으로 이해하기(8세 아이 생일선물로, 5천%!) [내부링크]

1. 지난 주, 국내 증시는 퍼렇게 폭락하며 3000pt를 이탈하였습니다. 미국 증시 또한 테슬라, 애플 등의 기술주가 큰폭으로 내려갔습니다(줍줍해야딩) 그런데, 이 와중에 롯데월드 우든롤러코스터마냥 미친..

21.1월 부수입]1월 참담한 부수입 ㅠㅠ [내부링크]

1. 1월 달은 여러 모로 참담한 부수입 수입에 눙물이 납니다. 2. 블로그 지수에 영향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저는 쿠팡 파트너스를 블로그에 개제하자마자 일 5000원-7000원 사이였던 애드 포스트 수익이 0..

더 리치(the rich),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필수앱, 강추앱, 배당금 일자, 배당금 얼마, 사용법(더리치어플) [내부링크]

1. 아직 더 리치(the rich)어플 다운로드 안하신분 계신가요? 어서, 폰을 들고 더 리치(더리치, the rich)어플 다운로드 받으세요! 진짜 미국 주식에 필수앱, 강추앱입니다. 국내주식 포트폴리오도 이백퍼센트..

오스템임플란트, 실적 장난 아냐...치과 안갔는데 실적 무슨일입니까. 임플란트는 이제 점점 확대될듯 [내부링크]

1. 오스템임플란트 실적 공개가 놀라웁니다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227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4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이 19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다고 28일..

쏴랑해요 삼성전자! 배당금! 주주환원정책! 대한민국 최고 기업! 이재용 회장님 감사해요! [내부링크]

1. 오매불망 기다리고 고대하던 삼성전자의 배당 소식입니다! 삼성전자 최고야, 삼성전자 주주는 언제나 짜릿해, 최고야 표 먼저 보고 가세요! 2. 삼성전자 주주환원 정책입니다!!!! 이번 결산배당에는 특별..

담배값 인상, KT&G 주가 및 예상 배당금 [내부링크]

1. 보건 복지부가 담배값 인상을 들고 나왔습니다. 국민건강 증진 차원으로 건강수명을 73.3세로 연장한다고 합니다.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12719153737405 담배값 인상 검토한다..

청약줍줍]21.01.27(수) 청약 일정 확인 [내부링크]

1.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 청약 관련하여 정보 줍줍 중입니다. 2. 당첨 발표 1) 부산(동구) - 모티 더베스트빌 2) 광주(북구 )- 운암동 한국아델리움57 에듀힐즈 3.)경기(의정부) -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C3BL..

계란 찜기, 요것이 물건이에요! 여러분 요거 한 번 써보세요! [내부링크]

1. 계란 삶을 때 계란이 자꾸 깨진다구요? 두 알 삶으려고 물 끓이고, 시간 맞추고 번거롭다구요? 요 계란 찜이 어떠세요? 양손에 잡히는 콤팩트한 크기! 버튼 누르면 작동되는 직관적 사용! 넘나 귀여운..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적정 노후 생활비는 얼마일까요? 저여? 저는 저혼자 매달 500만원 입니다. (feat. 국민연금공단) [내부링크]

1. 중고령자, 과연 생활비가 얼마나 필요할까요? 생애 주기별로 추구해야 할 과업이 있습니다. 또한 그 과업을 완수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있지요. 저는 지금 가정을 이루고, 집을 사고, 결혼을 하고 친구들의..

1.26]인텔리안테크 매도 감솨합니다. [내부링크]

1. 오늘은 장이 안좋은데 종목을 줄여서 좋다. 앞으로 7종목을 더 줄일 예정이다. 올해는 본업에 충실하게 공부를 빡시게 하고 내년에 다시 주식 공부를 시작하자. 2. 그러니가 우선 인텔리안테크 감솨합니다 몇..

내일 오전 10시, 통장에 1,000만원이 입금된다면? [내부링크]

1. 내일 정해진 시각에 통장에 1,000만원이 온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 2. 로또 맞은 것마냥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적금 및 여러 개의 투자를 하다보면 꽤 묵직한 목돈이 통장으로 들어오는 날이 생긴다. 이때 과..

증권사개설이벤트]네이버페이와 하나금융투자가 네이버 페이를 줍니다!!! [내부링크]

1. 네이버페이와 하나금융투자가 합께하는 증권사 개설 이벤트 입니다. 하나금융투자 비대면계좌 개설하면 네이버페이 1만 5천원을 지급합니다 2. 워낙 비대면 계좌 개설만 하면 3만원-5만원의 현금 혜택 혹은 주..

1.25]디피씨 너를 믿지 못한 죄....단타일지 [내부링크]

1. 오늘 하루 휴가였다고 신나게 이 주식 저 주식을 샀더니 헿헤 왕창 물렸다 헿헿 누가 나 지켜보나 어케 사면 빠지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다 상한가 가고, 익절하고, 손절치고 정리..

미국주식 세금총정리(5분컷)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내부링크]

1. 미국주식은 대한민국 주식에 더해 쪼금 신경써줘야 하는 면이 있어서 이번에 공부 겸 정리 합니다. 환율에 대한 고민은 제쳐두고, 우선 미국주식을 하며 마주하는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에 대해 정리해보겠습..

인간은 실수를 반복하고...무효 트래픽으로 애드센스 한달 정지again...하 ㅜㅜ...... [내부링크]

1. 이전에 무효 트래픽이 떴을 때는 아 왜이러지 ㅠㅠ 하고 무기력하게 재개되기만을 기다렸다. 하지만 신나게 쌓이던 애드센스가 또다시 중단되자 무기력+궁금중+약간의 두려움 ㅜㅜ이 느껴졌다. 대체 왜 ? 대체..

삼성전자 28일 새 주주환원정책 발표…'파격 배당' 나올까요?! 삼성전자 믿쓥니다, 삼성전자 안사면 주식 왜하니? [내부링크]

1. 삼성전자는 가족입니다. 여러분. 잊지 마세요. 1년 모은 평단 35000원대의 삼성전자 주식, 최고가라고 생각하고 7만원에 다 팔아버렸대요 지금? 10만전자가 코앞입니다 캬캬캬ㅑ캬캬 ㅠㅠㅠㅠㅠ 삼성전자우, 4..

동대문 현대시티 아웃렛 쇼핑 200%즐기기 힇헿 [내부링크]

1. 오늘 날잡고 데이트 겸 동대문 현대시티 아웃렛에 쇼핑을 왔습니다c 2. 지하 일층부터 훑으며 매의 눈으로 윈도 쇼핑 하다가 발견한 동대문 현대시티 아웃렛 이벤트!!!!!! ‘카카오톡 친구 등록하면 1) 아..

3일간 48.5달러, 애드센스 수익 원래 이렇게 미친듯이 주나요? [내부링크]

1. 오늘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했는데 무려 48.5달러. 구글이 돈이 많긴 하지만, 이렇게 수익이 후한가요...? 2. 하루에 1불만 꾸준히 받아도 감사합니다 꾸벅 절할텐데 삼일만에 갑자기 큰 돈이 생겨버리니 어안..

21.1.22]삼성전기, 이제 22만 전기라 불러주세요 [내부링크]

1. 정말 종목 선정이 중요함을 느끼는 하루 하루 입니다. 지지부진한 성적표가 이어지네요. 매수도 없고 매도도 없고 슬프기만 한데 오늘 설마하고 걸어둔 삼성전기가 수익을 내주었습니다. 그냥 호기롭게 5주 샀..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 1일차 청약 경쟁률 [무주택탈출하자] [내부링크]

1. 판교밸리자이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 정보입니다. 이전에는 당연히 아파트에서 살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오피스텔이나 빌라도 내집이면 상관 없을 거 같아요 아니, 우선 살 수 있어야 고민을 하던가 하는데 ㅋ..

프세시지]홈파티, 집들이 용으로 최적의 요리! 밀푀유 나베 되겠습니다. 이건 찐이야! [내부링크]

1. 국물 요리가 땡기는 겨울입니다. 저는 있어요, 밀푀유 나베랑 소고기 샤브샤브 2. 프레시지의 밀키트, 밀푀유 나베 입니다. 밀키트 중, 재료의 신선도와 재료의 중량면에서 프레시지가 단연 선두 아닐까 싶습니..

드디어! 애드센스에서! 돈 지급해주겠다고! 확인하래요! [내부링크]

1. 무표 트래픽으로 인해 한달간 광고 게재가 허가되지 않았던 지난날이 있었습니다... 2020/12/28 - [소풋소풋/부수입삼천만땡겨죠] - 애드센스, 욕심이 부른 화 2. 애드픽은 정말 뭐랄까, 애드픽 한달 수익<네이..

키움증권에서 해외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합니다!!!!![계좌 개설 이벤트는 필참입니다!] [내부링크]

1. 국내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가 지난 연말을 핫하게 달구었더니, 이제는 다시금 해외주식 계좌개설 이벤트가 달리네요. 이럴 때 개설 지원금도 받으시고 해외주식도 구매하셔요^^ 2. 이 글을 쓰기 위해 키움증권..

국내주식배당킹21.1.19]날아라 코스피! 끼야호!!!!!!!!!! [내부링크]

1. 오랜만에 물려있던 종목 일부 수익실현^^ 익절은 언제나 옳습니다 헿헿 2. 오늘은 꼬기를 먹을 수 있는 수익을 벌었습니다. 이대로 쭉, 매일 매일 10만원씩 벌고 싶습니댜 야호 3. 19일 하루에 11만..

맥도날드 무료 커피 쿠폰 겟 하세요!!!!! [내부링크]

1. 무료 커피는 언제나 옳다....! 2. 여러분 모두 마이탐 가입 하셨지요...? 3. 맥도날드도 어서 가입 및 아메리카노 겟 하세요^^!!!! http://m.mcdonalds.co.kr/kor/promotion/detail.do?page=1&seq=3..

배당금으로생활하기]at&t 배당일, 배당금 20만원 어떻게 마련할까요? [내부링크]

1. 리얼티 인컴과 함께 모으고 있는 소듕한 미국 주식 at&t 현재는 부채 비율을 줄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여러모로 앞으로 우상향할 종목이라고 생각하며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2. at&t매수 금액 및 배당금은..

배당금으로생활하기]리얼티 인컴 배당금, 배당일은 언제일까요 [내부링크]

1. 어제는 나스닥이 요동쳐서 다시 2개 줍줍 리얼티 인컴이 총 14개가 되었습니다 후후 약 3억이면 4000주 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매달 170만원이 나오더라구요? 후후후후후 후후후후후 14주지만, 4000주를..

머물러봤니 한옥 숙박업, 윤스테이가 한국에서 시작되었다!!! [내부링크]

1. 우리 나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한옥의 맛과 멋. 그곳을 고스란히 담은 프로그램, 윤스테이 입니다. 2. 이미 한 번 합을 맞췄던 팀원들이 뭉쳐서 그런지, 더 편안해 보여요 저 한옥에서 묵으면서 해주는..

프레시지]소고기 샤브샤브 핵굳좝!!!! 겨울엔 샤브샤브 꺄 호로로록 [내부링크]

1. 프레시지에서 나온 겨울엔 더 맛있는 샤브샤브 되겄습니다. 얘는 야채도 알차도, 고기도 알차서 진짜 추천입니다용. 진짜 2인분으로 든든따리! 2. 주말 점심은 밀키트! 불변의 우리집 공식을 지킵니다 후후..

쿠팡이츠, 아직 미가입자 거기 계십니까 [내부링크]

1. 몸도 맘도 너덜너덜한 퇴근길 2. 고기앞으로 가고 싶은데, 집콕 킴예는 나가기가 싫읍니다.... 배달음식 시켜먹어볼까?! 하는데 정가 다 내고 먹기엔 잔고가 야박하게 구는 상황... 빠르게, 첫 구매를 저렴하게..

국가가 학원비 내준데요! 원하는 분야를 공부해봅시다! 인재는 국력이다![국민배움카드] [내부링크]

1. 공부하고 싶은데, 학원 다니는 비용이 부담스럽다구요? 하지만 지금 배움을 멈추었다간 현상 유지는 커녕 도태되는 기분이 느껴지는 그 순간, 엄카(엄마 카드) 아니고, 아카(아빠 카드) 아니고, 국카가 있습니..

2021 노동법이 바뀝니다^^ 노동법 알고 조금 더 행복해집시다^^ [내부링크]

1. 하루 24시간 중 적어도 8시간을 보내는 직장! 노동법은 우리의 삶의 질과 직결됩니다 ^^ 새로 바뀌는 노동법 알아봅시다.^^ 1) 최저 시급 8,720원(+30원) 2021년 달라지는 노동법 올라라 올라, 월급 빼고 다올..

배당금]리얼티 인컴으로 생활비 하기(월별 배당 미국주식) [내부링크]

배당금]리얼티 인컴으로 생활 1.오늘 프리장에서 리얼티 인컴이 1달러 이상 하락하는 것을 보고, 기쁜 마음에 블로그에 씁니다. 리얼티 인컴은 월별 배당을 합니다! 아직 저는 줍줍 중이라서, 60불 아래로는..

신한카드, 이달의 쿠폰 꼭 겟 하세요 [내부링크]

1. 1월의 혜택, 신한카드, 이달의 쿠폰 꼭 겟 하세요 주는 혜택 마다말고 다 받자! 2. 준비물 : 신한 페이판 어플, 소요시간 : 30초 컷 3. 신한 페이 판 어플로 접속! 4. 쟈쟈 따라오세용 퐐로 퐐로미 1) 신한 페..

21.1.12]넥스턴 감사합니다. 재진입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1. 넥스턴이 생각보다 일찍 올랐네요! 불장인데, 내 배당주들은 나날이 겸손해지느라 제 마음도 숙연해졌는데 사실은 울망진창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잠깐 내려가주시는 덕에 약간씩 대형..

8.5%적금 들고+스벅 쿠폰 5장 받아봅시다. [내부링크]

1. 요즘 이율 높은 적금 찾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신한카드와 KB뱅크에서 새로운 적금을 내놓았습니다. 핫딜적금, 오호 구미가 당깁니다 2. 결론적으로, 최대 금리를 충족하여 세전 이자는 93,483원...

얼죽아 모여! 탐앤탐스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준대! [내부링크]

1. 아직 탐앤탐스 어플에 가입 안하신 분? 호재에요, 마이탐 어플 다운로드 하시고 가입하시면, 아메리카노 한 잔 100% 무료! 마이탐(탐앤탐스) 다운받아 회원가입하고 아메리카노 받기 2. 전 탐앤탐스도 좋..

문득 막막해서 허무해진다 [내부링크]

1. 내가 속한 단톡방에서 현명하게 절세하는 법을 공유하시거나, 둘째, 셋째 집을 어디에 둘까 고민하시는 글들을 읽으면 막막해진다. 2. 현재 1월, 애매하게 예수금이 남았다. 나중을 위해 현금 비중을 높이는 것..

소중한 친구에게 주주가 되게 해주자 [내부링크]

1.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제는 주식도 선물할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스탁콘 입니다. 2. 통크게 테슬라 10주 뙇 사주면 넘나 좋겠지만...미야나다...돈이 없댜... 그렇지만 너를 위..

숙주버섯돼지고기찜은 햄벅입니댜 [내부링크]

1. 어제는 날이 좋아 산책을 갔다 체력 좋은 남편 덕에 산책 한 번 가면 1만보는 걷다 온다 .....ㅎㅎㅎㅎ 그렇게 걷다가 홀려서 들어갈 뻔한 일본식 돼지고기요리집을 멱살잡고 나왔음 ㅋㅋㅋㅋㅋ 안전하게 집에..

2021년 올 한해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네이버 무료운세] [내부링크]

1. 2021년 신축년, 올 한해 내 운세는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실까요? 2. 올 한해 내게 재물운은 어떨지, 부동산 살 수 있는지 궁금하실때 재미로 볼 수 있는 무료 사주풀이 사이트 입니다! 티스토리에 홍보해도 되..

오뚜기]6 포르마지 피자, 핵맛 냉동피자. 리얼루다가 맛있음 [내부링크]

1. 토요일 점심은 간단하고 짜고 달게! 를 규칙적으로 실행하는 점심입니다 ^^ 2. 오늘 점심은 지난 주 이마트에서 쟁여온 오뚜기 냉동피자인 6포르마지 피자 되겠습니다. 3. 죽은 빵도 살리는 버뮤다 토스..

현대차2우b와 애증의 매일유업 익절~~ [내부링크]

1. 회전을 높이자~~~ 2. 매일유업 하....진짜 가라 그냥 가라. 착한 기업에 그렇지 않은 주가 3. 다음 주에는 물린 코스닥들이 다 날아갔으면 좋겠다. 4. 모두 성투하세요

숨어있는 내 포인트 받아내봅시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내부링크]

1. 카드 여기저기에 산재된 내 포인트, 현금화해서 통장에 넣어봅시다. 2. 은행사 포인트처럼 바로 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라면 언제든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지만, BC카드, 현대카드처럼 포인트가 잘 쌓이는데 반해,..

제노레이 땡쓰, 내일은 누가 달려볼려 [내부링크]

1. 조금 먹고 나오기 1등입니다. 2. 물려도 또 도전한다! 7전 8기 한쿡인!!! 3. 욕심내지 않고, 4%만 올라도 팝니다. 팔아요. 4. 내일은 새종목 발굴해야 하는데, 무서워서 그냥 현금으로 들고 있습니다. 5. 고수..

윤석열주, 는 모르지만...모베이스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1. 테마주는 잘 모릅니다만 추천받으면 잘 삽니다(팔랑팔랑) 동생 친구 홍(버)핏이가 추천해주신 주식입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핏님 부자되소서] 몇 번 먹구 나왔는데 오늘도 또 가주네요. 2. 다음 번..

제노레이, 제발 달려주라... [내부링크]

1. 오늘 단타는 또이또이 2. 물린 애들은 자꾸만 내려가고, 올라갈 생각을 안하네...? 탈출시켜주라 ㅠㅠ 제노레이 익절 3. 다 탈출하고, 새로이 들어가고 싶은데, 날 놔주질 않네 4. 매일유업, 영원..

아장아장 부동산러,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부린이들을 위한 부동산용어(줄임말) 정리 입니다. 지역 관련 용어 마용성 > 마포,용산,성동 ->내 꿈 노동강 > 노원,도봉,강북 금관구 > 근천,관악,구로 강남3구 > 강남,서초,송파 강남4구 > 강남,서초,송파..

유입을 늘려, 티스토리 홍보하게!블랙키위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1. 티스토리와 블로그를 하며 가장 고심점! 바로 유입 입니다. 어떻게 하면 새로운 유입을 늘려서, 내 블로그를 다른 이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요? 여러 방법 중 하나! 흥미로운 키워드로 새 방문자를 유입하는 것..

2021 재물운 토정비결! [내부링크]

1. 올해 토정비결에서 여름 지나면 돈 걱정 없다고 한다! 여름에 집 계약을 하려나!! 2. 크캬캬캬캬캬 블로그 파이프라인 월 150만원 가즈아! 3. 단타 매일 50만원 가즈아!!! 4. 모두모두 자유한 2021년 되셔요^^

엔씨소프트 익절, 오늘 하루 백만따리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1. 새해 첫날 주식시장 열린날부터 엔씨소프트 고공상승! 백만원 먹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만큼 먹고가면 감사히 먹고 갑니다. 2. 엔씨소프트 몰빵 할걸... 삼성전자우 몰빵할걸... 내가 몰빵한 애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참여하세요!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프로파일 [내부링크]

미래에셋대우에서 증권계좌개설 이벤트를 합니다! 그동안 해외주식하면 미래에셋대우가 떠오를만큼 부동의 1위였으나, 여타의 증권사들이 이벤트 하는 동안 뒤로 밀려났다고 합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만 사용..

노브랜드]이마트 추천상품, 이마트 베이커리의 뉴쿠키슈 되겠습니다 [내부링크]

이마트 추천상품 2탄, 넘나 러블리하고 넘나 맛있고 넘나 가성비 넘치는 이마트 베이커리의 뉴쿠키슈 되겠습니다 2. 한 통에 8개입, 가격은 7980원 입니다. 1통, 8000원, 저 커다란 쿠키슈가 단돈 1000원 입..

10년 후, 진짜로 경제적 자유 이뤘는지 보쟈고 [내부링크]

1. 조기 은퇴, 경제적 자유. 불가능한 꿈일까? 2. 2021년 기준, 무주택자인 내가 몇 년 후의 꿈을 이야기 하면 1) 친구들 몇은 멋지다고 함께 가자고 하며 '취미로 직장생활하기'카톡방을 만들어 정보를 공유하고..

노브랜드]이마트 추천상품, 이마트 냉동 피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이마트의 추천상품. 노브랜드 냉동피자, 콤비네이션 피자 후기 입늬다 1. 피자덕후인 저는 온갖 피자를 다 좋아합니다. 파인애플 피자도 러브러브 요리 해먹기 귀찮고, 뭔가 간단히 먹고 싶을 때 냉동실에서 냉..

2021년 공휴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2021년의 공휴일, 얼마나 쉴 수 있을까요 ^^ 2021 대체공휴일 알아보겠습니다. 짱중요, 핵중요, 삶의 질과 직결! 1. 네이버에 나온 2021년도 공휴일입니다 보이시나요....? 저 토요일, 일요일의 향연....? ..

2021년 주식 목표(feat.내집마련이 최고1순위!) [내부링크]

올해 목표로 배당금 측면, 원하는 주식 종목 측면으로 계획해본다 1. 배당금 측면 : 2022년에 200만원을 초과하는 것이 목표 2021년에는 약 100만원의 배당금이 확보되었다. 2. 주식 종목 측면 : 1)..

오설록 그린티 더블샷 라떼로 제주도 체험하긔(feat.아침부터 우당탕탕 대실패) [내부링크]

새해 첫날 오설록과 함께해 제주도 너낌으로 차 한잔~ 1. 녹차 덕후는 오설록을 사랑합니다. 오설록 차를 사랑하고, 오설록의 녹차를 매우 애정합니다. 오늘은 내친구가 선물로 준 오설록 그린티 라떼 더블..

12월 부수입 결산, 약간은 아쉽지만 그래도 thanks! [내부링크]

1. 12월은 평균적인 달, 69만원의 부수입 달성 2. 2019년이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월급 외의 수입이다. 묘하게 아쉽고, 참으로 고마운 그런 금액. 3. 12월 부수입의 주 수입원은 1) 애드 포스트(네이버 감사합..

야놀자에서 밀크코인 받고, 쇼핑 ㄱ ㄱ (feat.3만원 야놀자 코인 지원) [내부링크]

1. 야놀자에서 쇼핑 지원금(밀크 코인)으로 3만원을 지원해준대요!!!!!! 숙소 예약하셔서 연말-연초 싄나게 즐기시고, 야놀자 코인(밀크 코인)으로 쇼핑도 고고 하셔요! 3만원 받고 저는 투썸 케이크 사고 싶..

2020년 주식 결산, 아쉽지만 내년도 있으니까! [내부링크]

1. 아쉽지만 괜찮다. 2. 작년에 처음 발을 담궈본 제태크. 올해는 주식으로 부자가 되려고 했는데 주식 부자 아무나 하는게 아니였음 ㅎㅎㅎㅎㅎ 그랬다면 다 부자가 되었겠지 하하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왔다리 왔다리~ 네이버 용돈 왔다리~~ [내부링크]

1. 이번 달도 블로그에서 용돈을 퐉퐉 줬다 2. 이번 달은 18만원!!!!! 감사합니다!!!!!!! 이 달에도 애드포스트로는 전량 미국 주식 사겠습니다 At&t 1000주 가즈아!! 3. 실제 입금은 세금 떼고 ㅋㅋㅋ 들어옵니..

12.20.29]잘가라.. 고마웠다... 사랑했다... [내부링크]

1. 장투 익절 이틀간 ㅜㅜ 내사랑 다나와랑 내사랑 엔씨소프트를 팔았다 2. 대출금을 갚아야 했다... 아아..... 내 첫 분석후 구매한 주식이었는데 영원히 다나와와 성장하리라 다짐했는데 너는 성장하는데 난 제..

머지포인트 추천&아쉬운점 [내부링크]

1. 드디어 머지포인트에 입문 하였다! 올 여름방학부터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요번에 CU에서 와인 사면서 그냥 20만원 위메프에서 구입! 사용처도 늘어나고, 그냥 바코드만 보여주면 되니까 사용도 쉽다...

20.12.28]배당이냐, 익절이냐 [내부링크]

1. 장투 계좌 일부 수익실현 했다 약 1년 9개월 정들었는데...미안해 평생 들고 가고 싶었는데... 삶이 녹록지 않음 ㅋㅋㅋㅋ 2. 단타 계좌, 자꾸 장투 하려고 들지 뫄랏 우리 정들지 말고 빨히 회전하자 3. 올해..

애드센스, 욕심이 부른 화 [내부링크]

1.영화를 보면 자신의 그릇이 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욕망을 꿈꾸는 이들은 결국 파멸로 스스로를 끌고 간다. 2. 아아, 애드 센스 승인되고 넘넘 신났던 나. 결국 처버적인 욕망 컨트롤 실패를 해버리고 만..

십성)내게로 와주렴, 재성. 널 흘러넘치게 갖고 싶돠 [내부링크]

재성 역시 만만찮게 가진 저, 재성에 대해서 한 말썸 드려보겄습니다. 이전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11/30 - [내사주는내가] - 십성)자, 이제 오행을 뛰어넘는 분석을 해보실까나 2020/12/08 - [..

삼성전자, 배당금 막차 올라타세용 feat. 2020년 언제까지 배당하면 배당금을 받을까요? [내부링크]

1. 삼성전자, 즉 삼전과 삼전우를 사랑하고, 즐거이 매수하는 분들! 이번 특별 배당금에 대하여 여러 추측과 기사들이 난무한 가운데 천주교(해당 주식을 1000주 모으는 것)입교를 위해 차근 차근 다다르고 계시죠..

십성)21c의 필수재료, 식상 되시겄습니다. [내부링크]

식상이 흘러넘치는 과식상녀. 제가 식상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식상 : 일간(나)이 생하는 간지로 음양이 같은 식신, 음양이 다른 상관을 함께 말합니다. 1) 식신 : 일간이 생해주는 오행. 음양이 같음 2..

풀무원]자꾸자꾸 생각나!!!!! 달콤고추장크림, 누들떡볶이 [내부링크]

1. 떡볶이를 넘나 넘나 좋아하는 나와 그런 식성을 지원해주는 오빠님's 오늘의 pick 풀무원 누들 떡볶이 달콤고추장크림 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자꾸 생각나요. 밤에도 생각나고 담날 아침 눈 뜨자마자 생각..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 예수님 센스에 치여벌임 [내부링크]

1. 예수님, 세상에 금요일에 이 땅에 태어나신 센스 실화...? 2. 덕분에 목요일 아침부터 행복했습니댜 3. 오늘은 정말 여러 모로 의미 있는 크리스마스 입니다 ^^ 남편과 맞이하는 두번째 크리스마스ㅎㅎ..

이 밤, 와인으로 물들이고 싶다(Cu, 와인 30% 할인!!!!!) [내부링크]

1. 여러분, 오늘 9시 요이땡 나갈 곳이 있습니다. 소근소근 2. cu에서 홈파티 위크를 진행한데요. 멀리는 못가도, 주민등록상 가족끼리 ㅋㅋㅋㅋㅋ5인 이하 핵가능!! 오빠랑 둘이서 광란의 크리스마스 밤을..

20.12.24]크리스마스 선물인가요 [내부링크]

1. 삼전이 체고다!!!!! 삼전!!! 달려!!!!! 2. 오늘 브이티지엠 싸게 많이 다아서 기분 좋구려 유니온은 뭐 흘러서 땅끝까지 갈 기세 하하하 3. 배당금 확보! 오우예! 내년에 배당금으로 더 산다 삼성!!!!

20.12.23]50만원을 -2만원 시키는 매직 [내부링크]

1. 그것은 상한가 가는, 내일 따상갈듯한 Lg전자를 아침에 손절하면 됩니다^^ 2. 으아니, 오늘 하루 27,300 원 올랐어? 네!!! 22개 밖에 없엇습니다만 약 50만원을 벌 수 있었지만 출근 하고 발에 불나게 뛰다가..

십성)인생 완성의 필수 재료! 비겁, 땡큐 쏘 마취 [내부링크]

1. 인생이 미술작품이라고 보았을 때, 내 인생이라는 작품을 만드는 부재료, 멋내기를 위한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2. 캔버스, 물감 처럼 없으면 완성이 안되는 재료는 아니지만 좀 더 그림을 화려하게 만들어..

이집, 사도 될까요...? 고민된다면. 넣어서 검색해보세요. 살집팔집! [내부링크]

1. 지금 내가 사려는 그 집, 과연 살(buy and live) 집인가 확인해봅시다. 주소는 고종완의 살집팔집 (mk.co.kr) 고종완의 살집팔집 com.mk.co.kr 입니다. 2. 이미 다주택자이시며, 쉼없이 좋은 아파트를 추천해..

20.12.21]포슬 포슬 내리는 단타 [내부링크]

1. Lg 전자, 삼성전자, 유니온 한 번 달려주쉐요~~ 2. 포슬 포슬 삐약 삐약 귀욥 3. 오늘 오전 장 너무 파래서 맘 아픔 4. 장투 계좌 이번 주 안에 일부 털길 바라...!

쫄돈(쫄면과 돈까스)으로 햄버칸 주말 시작하기!!!! [내부링크]

1. 여러분 이번주 토요일 아점은 쫄면, 그리고 돈까스 되겠습니다. 프로 야근러의 흔한 야식 조합 돈까스는 따로 리뷰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넘무 맛있거든요 완성샷 2. 풀무원 생쫄면(2인분). 저는 마트에서 6..

20.12.18]실수를 반복 말자 [내부링크]

1. 파랑거는 마음 아파서 안쓰고 싶었는데 잊지 않기 위해 쓴다 2. 지지점도 모르는 기업에, 이름 들어봤다고 들어갔다. 좋았으면 오만원 벌 수도 있는 도박이다. 올바른 투자를 하자^^ 나여....c 3. 잃는건 너..

애사심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 [내부링크]

1. 빚을 낸다^^ 아주 많이... 우리는 결혼할 때도 빚0으로 시작한지라 14년 뒤에 은퇴한다고 노래를 부르고 다니는데 내년에 집을 사려고 빚을 내려고 해서 원금만 계산을 해봤는데 벌써 애사심이 뿜뿜....오래 붙..

20.12.17]매일 오늘만 같아라~~^^ [내부링크]

1. 오픈 카톡에서 3D님이 알려주신 주식이 소폭 상승^^ 1월까지 갈 주식이니, 다시 눌림목에 재진입 예정^^!! 2. 드디어 최종 수익률 흑자전환!!! 3. 12월에 100만 따리 가즈아!!! 4. 아 오늘 삼전우 매수 한다..

20.12.16]이젠... 유니온... 결별하길 바라... [내부링크]

1. 왜 장이 계속 안좋을까... 오래 들고 있었는데, 파워로직스 내가 팔리면 올라가고....... 한국 정보인증 손절 치면 더 오르고....^^ ㅎㅎㅎ.... 2. 장투 계좌도 이익 실현 해야 하는디 조금만 더 빨갛게 변해..

20.12.15]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이렇게 매일 2만원x10배를 벌었으면...! 2. 오늘은 아마 이렇게 종료되지 않을까 싶음 3. 선물 옵션 만기...? 잘 모르지만... 그래서인지, 연일 코로나 확산인지 내 계좌는 퍼렇게 멍이듬.... 장투도 일부 익..

애드센스]애드고시 리얼 합격 ㅠㅠ [내부링크]

1. 쉽게 되시는 분들은 쉽게 된다는데, 나는 한 번 승인 받을 때마다 5일-3주 걸림 ㅋㅋㅋㅋ 2번 반려 당하였기에, 3차시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드뎌!!!!!!!!!!!!!!승인을 받!!!!!!!!!았..

20.12.14]단타일지 [내부링크]

1. 후덜덜덜 오늘 무선일이야.... 2. 유니온 유쥬 플리즈 상한가 원 모얼 타임...? 3. 내일은 장투 애들도 좀 팔고서 내 장투 백화점 종목을 5개로 줄이려고 함...!! 4. 급등 하던 삼전우... 내가 단타 치러 들어..

쿠팡 파트너스, 부수입 창출^^[가입 및 링크 업로드 팁 대방출] [내부링크]

1. 글을 쓰면서 할 수 있는 부수입을 최대한 끌어봅세~~ [혹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은 추천인 코드에 : AF8112088 함께 멀리 가요 ^^] 2. 이번 도전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 이야기는 많이 들어는데, 지금까지..

20.12.11] 단타일지 [내부링크]

1. 삼전우 지금이라도 들어가야됨... 며칠 전에 동생이 고점에 들어갔는데 그것은 이미 오늘은 닿을 수 없는 저점 2. 후성 ㅜㅜ 다 팔걸 기다렸는데.... -2 까지 대려감 엉엉 3. 9-12 월 단타 4. 12월 수익!!!!..

20.12.10]단타일지 [내부링크]

1. 에이티세미콘 복수성공 ㅋㅋㅋㅋ 2. 파워로직스는 목표가는 아니지만, 이정도면 저점이라 생각해서 재진입 했슙니다 3. 후성이가 오늘 갈듯 했는데 못가네요 아놔 유니온.... 젭라 가주라 ㅜㅜ 주라주라 4. 12..

정보 가득 카페, 내부자들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1. 지식기반 사회입니다. 수많은 정보가 쏟아져아오니 내게 필요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이 꼭 필요합니다. 만약 양질의 정보를 함께 공유한다면?! 매우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겠죠~? 2. 여기, 내일..

프레시지]블랙라벨 스테이크 [내부링크]

1. 럭셔리하게 스테끼 썰고 싶은데 코로나로 위험하고, 나가기도 귀찮다구요? 방법이 이뜸!!! 마리네이드에 필요한 오일과 소금까지 다- 이따!!!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입니다 (다른 스테키, 파스타도 냉장..

11월 참담한 손절 [내부링크]

1. 주식은 잃지 않은데 초점을 둬야 한다 2. 손절은 -5이면 바로 간다. 3. 확실한 종목만 들어간다 4. 주식 시작한지 1년 3개월 차. 1년은 줍기만 했는데 3개월은 장투+단타 계좌를 분리했다. 단타에서 매일 15만..

20.12.09]국내 주식 용솟음 치소서!!! [내부링크]

1. 짧게 먹고 또 들어가야지 싶으면서도 아쉬움... 내가 볼때는 내려가다가 일 하면 올라가고 왜구래... 좀 더 먹을 수 있었는데 흐구흐규 2. 매일 이랬으면...! 3. 오늘은 몇달간 냉가슴을 앓게 한 후성이 솟구..

낙원, 언제쯤 오는지 계산기 두들겨보자 [내부링크]

1. 막연하게 '경제적 자유!'만 외치지 말고 과연 내 삶에 언제쯤 낙원이 올랑가 계산해보자 2. 함께 파이어족을 꿈꾸며, 얼른 경제적 자유 이루고 싶다 노래부르는 친구가 보내줌 ㅋㅋㅋㅋ keep-ones.me/#/paradis..

십성)인성, 널 갖고 싶다 [내부링크]

1. 십성에 대해서 '여러 재료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든다'고 가정하며 설명해보겠습니다. [아직 배워가는 핵처버 사주학습러 입니다. 차후 오개념은 발견하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원래 학습은 같은 ZPD(간접발달..

20.12.08]단타 일지 :스벅 아아 먹기 쬐금 부족 [내부링크]

1. 모으려고 했던 애는 날아가고 Lg전자는 하루만에 5800원이 뛰고 ㅋㅋㅋㅋ 삼전우도 재진입 하기에 그사세 가버리고 아아- 나는 오디로 가야 합니까 2. 쫌더 모으려 했는데 재진입 하겠습니다 3. 유니온, 후성,..

집, 이 갖고 싶다. [내부링크]

1. 볼노브는 집을 나의 중심이며 세상으로 나가는 통로로 보았다. 집을 '집은 인간의 삶의 중심이며 요람이다. 집은 인간의 삶을 한곳에서 뿌리내리게 하고, 그곳으로부터 세계와 우주기 열리는 통로이다. 우리는..

20.12.07]단타일지 [내부링크]

1. 가라는 애들은 안가고, 혹시나 하고 높이 매도가 올려놓은 애들만 간다 2. 유니온, 후성...... 이제 기술적 반등이라도 나올 때가 되었는데...... 다 오르는데 손절 치기엔 손실이 넘 크고 기다리려니 너네 빼..

애드핏 한달 후기 [내부링크]

1. 아직 수입으로 잡기엔 소소하고 귀요미한 애드핏 상승기 2. 애드센스는 여전히 해법을 찾지 못한 채 무한 답보중 ㅠㅠ 애드센스 꼭 달고 말테야... 3. 한달 수입입니다. 10월정도쯤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티..

20.12.04]장타, 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오늘은 기부니가 좋다 잘팔았다 2. 장투 계좌 먼저 애정하는 삼성전자와 아이랑고배당주 보내드립니다 멀리 멀리 가소서 3. 단타계좌 Lg전자는 향후 더 많이 사기 위해 잠시 몸을 뒤로 뺀 것 올랐으니 팔고,..

재미로)at&t로 노후대비하기! [내부링크]

1. 자, 은퇴 후 매달 적어도 300만원이 필요하다고 보고(이 돈으로 또 저축도 하고 이사도 가고 투자도 해야 하니까), 연 약5000만원의 배당금이 필요하다고 본다면 미국 주식 중 at&t로서 배당을 위해 투자하려면..

20.12.02]장투일지 [내부링크]

1. 1년이 넘게 가지고 있었지만.... 욕심을 버리고 널 보내려해 2. 코스피는 연일 갱신하는데 내 계좌는 왜 파란고야...? 3. 올해 안에 청산 하자, 유니온, 후성 모두 가라 가...

20.12.01]단타일지 [내부링크]

1. 매일 오늘만 같아라~~ 2. 우기투 판매~ 욕심 안부리도 팔자 팔자 3. 원하는 종목을 너무 빨리 들어가지 말자 ㅜㅜ 평단가 높을 때의 씁쓸함 ㅜㅜ 사고 싶은데 예수금 없을 때의 서운함 ㅜㅜ 4. 모두모두 부자..

페리에님 보석 강의 이벤트! [내부링크]

부알못이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작을 제대로 해보려, 페리에님 강의 신청합니드아 https://m.blog.naver.com/theperrier/222158702416 [무료 강의] 성남은 강남이다. (Dr. 페리에 지역분석 이야기) 안녕하세요..

20.11.30]단타일지 [내부링크]

1. 실력도 재능도 여력도 안되면서 일확천금의 꿈을 놓지 못하는 무식자 중생1.... 내일은 다 팔려라.... 2. 내일은 다 탈출하자..... 한국팩키지, 우리투자기술, 유니온, 후성 젭라... 다 가주시면 저는 배당 성..

십성)자, 이제 오행을 뛰어넘는 분석을 해보실까나 [내부링크]

1. 십성(十星) : 열가지의 별을 의미합니다. 일간을 기준으로 음양오행의 생극제화를 열개의 별로 정한것으로 십신(十神) 이라고도 합니다. 생극 작용을 통해 비,식,재,관,인으로 분류~ 비,식,재,관,인을 음양에..

재미로)kt&g로 노후대비하기 [내부링크]

1. 노후에 월 30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고 볼 때 배당금의 비중을 약 반으로 생각하고 있다. 온갖 연금은 우선 차치하고, 진짜 완전 보수적으로 계산해봐서 일년에 배당금이 5000만원이 나온다면 완전 안전 평-온...

인문학의 눈으로 부(wealth)를 바라보자. 부의 인문학. [내부링크]

서울 아래 내 집이 없다. 주식시장으로 돈이 몰린다는데, 거기에 내 돈은 없다. 아아아....이생망, 부동산 값은 이미 천정부지. 글렀어 글렀어ㅠㅠ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아아아...내가 사면 주가 폭망, 내가 손절..

얼마면 되, 얼마면 한달을 살 수 있겠어 [내부링크]

1. 으아아아아악. 8000원을 안써서 기준을 못채웠어!!!!!!!!!!! 만 육천원 할인 못받아!!!!!!!!!!!!!!!!!!!!! 2. 이번 11월 1일, 문득 휴대폰을 켜서 롯데카드 앱을 켜고는 불현듯 깨달았다. 내가 쓰고 있는 카드..

20.11.26]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오래 묵힌 제노레이 팔았는데 너무 싸게 팔았어 윽 후성이랑 유니온은 못기다리고 슬며시 파는 중 ㅜㅜㅜㅜㅜ 손절을 나눠서 하는중 윽 2. 새로이 lg전자와 영원무역홀딩스 를 영입 3. 오늘 매수 하려다 매도..

애드포스트 감사요 c [내부링크]

1. 첫 용돈 입니댜 2. 신나게 글쓰고 용돈 받고 캬캬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네이버 더 많이 버시고, 애드포스트 비용도 올려주셔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제적 자유, 난 그게 될거라고 생각도 안해 [내부링크]

1. 친구랑 통화중에 야너두! 시전하며, 같이 경제적 자유 누리자, 라고 나의 야망을 노출하였는데 친구는 진심으로 그것이 가능하지 않을 거라고 단언한다. 심지어 그렇게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다고 한다. (어른이..

지지알기2]현실을 딛고 세상을 보라(오미신유술해 편) [내부링크]

하체. 현실. 현실적인 것과 관련이 깊다. 천간이 훌륭해도 지지가 개똥망이면 생각이 훌륭해도-현실이 개차반ㅠㅠ 천간이 거지같아도 지지가 배열이 고르고 훌륭하면 결국 성공까지 간다 (ex)천간에 비해 지지가..

20.11.24]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소소하게 단타~ 2. 재택근무를 하니까 삶의 질이 200%늘어난다 덕분에 단타 편하게 함 이제 단타는 종료~ 배당두와 장투 종목에 묻어둔다 3. 내일 단타 다 털어버리고 얼른 장투 종목으로 갈아타고 싶음....!!..

20.11.23]장투 익절, 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오늘은 장투 계좌 일부를 익절 했습니다 시원 섭섭하지만, 현금 확보차 익정 ㅜㅜ 삼전과 삼전우 일부 매도 했는데 조만간 다시 들어갈 예정입니다. 갈 수 있을라나.. 2. 오늘의 단타 물린 애들 손절하고 내..

지지알기1]현실을 딛고 세상을 보라(자축인묘진사 편) [내부링크]

하체. 현실 천간이 훌륭해도 지지가 개똥망이면 생각이 훌륭해도-현실이 개차반. 지지에 대해서는 월지가 중요(cf. 천간은 일간이 중요함) 1. 동물과 함께, 한자를 외워봅시다. 지장간이 뭔지 모름! 2. 子. 자...

2020년 최고의 관심사, 이룰 수 있을것인가! [내부링크]

1. 내집마련+주식 계좌에 5000만원 확보 2. 눈 깜짝할 사이, 2억이 올라버린 전세집의 매매가 : 작년, 올해 대학원과 결혼식으로 거의 모든 자산이 처음으로 리셋되었다. 하지만 가장 후회되는 점은 '집을 사지 않..

애드핏 10여일 사용 후기 [내부링크]

1. 애드센스는 못달았지만 ㅜㅜ 애드핏이 금방 승인나서 매일 눌러봅니다 아직 투데이가 40-200 사이라서 이정도일 수 있지만 동일한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와 비슷한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최소 2000원-900..

20.11.20]단타일지 [내부링크]

1. 오-랜만에 커피값 벌음 ㅎㅎㅎ 오늘 하루 17000원 입니댜 헿헿 2. 열심히 달려라 단타 계좌! 마이너스를 0으로 수렴 시켜라...^^..... ㅋㅋㅋㅋㅋㅋㅋㅋ 3. 다음 주는 더더욱 높이 날아오르자 코스피여 코스..

애드포스트가 24만 3천원 통장에 넣어준대요 [내부링크]

1. 네이버가 15만원만 주셔도 감사감사인데, 25일 기준, 애드포스트에 있는 돈을 다 준다고 합니다. 2. 아니 세상에 무려 24만원을 통장에 넣어준다고 해요!!!!!!!!!!!!!!!!!!!!!! 글만 썼는데 돈을 준데요 왠만..

삼성전자 배당금 와따요!!! [내부링크]

1. 삼전우 3만주 소유 후 은퇴하자! 했는데, 30여개 모았는데 급등 이거 어케요...? 적립식으로 하기에도 불기둥처럼 솟구쳐벌임.... 2. 캬캬 기뽀다 3. 이제 12월까지 갖고 있다면 내년 4월즈음(2021.4)에 삼성..

20.11.18]단타일지 [내부링크]

1. 티끌 모아 티끌 티끌이라도 마니마니 모으자 가만히 있으면 매일 내 자산은 마이나스다 2. 얼른 장기 투자 주식으로 전환하즈아!!!! 3. 오늘 수익 이만원! 4. 작고 소듕해 ㅎㅎㅎㅎ 5. 코스닥 힘쇼! 원화 힘쇼..

11월 부수입(누계 정리) [내부링크]

1. 원래라면 9일, 15일에 한 번씩 들어와야 할 부수입들이 오늘 다 들어왔다. 많이 들어오면 많이 기쁘지만, 이왕이면 달 중간 중간 와줘서 늘어지는 나에게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 그래서 사람들이 미국주식 하..

천간알기]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다 때려넣기 [내부링크]

하나씩 정리하려고 하니, 다다음 생애쯤 완성할거 같다 벼락치기로 천간, 지지 다 복습하자!!!!!!!!!!!!!!1 1. 갑목 1) 나아무우! 나무 자체로 보기 보다는 기질로 이해해 봅시다. 효녀가 많음! 갑목여자 중에 가..

20.11.16]단타일지, 커피 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1. 헿 오늘도 커피값을 벌었다 2. 물려있는 후성과 유니온의 기회비용이 너무 아깝다 3. 삼전 너무 팔고 싶어진다.... 워.... 외구긴 진정해...... 삼전은 우리꺼야. 배당금도 우리꺼야.... 4. 매일 15만원을 버..

선 애드센스, 후 애드핏 입미댜 ㅜㅠ!! [내부링크]

1. 티스토리로 글도 쓰고 용돈도 받으실 분들 선 애드센스, 후 애드핏 승인입니다c 왜냐면,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지 못해 애드핏을 먼저 승인 받으신 경우~ 애드센스가 안돼요 ㅠㅠㅠ 과잉광고(?) 로 잡..

20.11.12]오랜만의 빨간맛 헿헿 [내부링크]

1. 풍국 갈줄은 알았는데 일하는 사이에 이렇게 마니 가기 있긔? 너무 안타까워서 눙물 나긔 2. 장투 계좌 승승 장구 핸복하다 장투도 종목 정리 해야 하는데 모타겟다 다 넘 소즁해 ㅜㅜㅜ 3. 본전 찾으려면 오..

7년마다 내 주변 사람이 바뀐다 [내부링크]

가장 친한 3사람의 수준의 평균이 나다. 지금 내 주변의 사람 중 중요한 타인은 누구일까? 1. 아비투스, 라고 얼마 전에 책 제목으로도 나오고 핫하던데, 굉장히 무써븐 개념이다. 어릴적에 형성된 가치관, 입맛,..

20.11.11]단타일지 [내부링크]

1. 다 털어냄 하 2. 아니, 최고점에서 반절로 떨어져서 물타고 있엇는데 (4300원 정도) 에서 지지 받는줄 알았는데 화이자 기사 나고 1000원 더 떨어진다 꿈인줄.... 3200원에 결국 전량매도.... 2. 10-11 월 거..

20.11.09]단타일지 [내부링크]

1. 다 웃는데 나만 우네^^.... 2. 필로.... 크나큰 아픔과 아픔.... 3. 11월은 마이너스만 0으로 수렴하자 엉엉

20.11.09]단타 일지, 탈출이 코앞! [내부링크]

1. 탈출이 코앞이라 쓰고, 눈물의 손절쑈 라고 부른다 손절각 잡았는데, 조금만 더 올라오기를 기도하고 기원한다..... 2달 단타 수입이 -140만원이라니, 거센 수업료다 손절은 가차없이, 익절은 미련없이!!!! 2...

될때까지 가보자!!!!킵 고잉!!! [내부링크]

이름부터 의지가 느껴진다!!!! 성공가도로 계속 계속 가보자 킵고잉!!!!!!!! 1. 함께 은퇴의지를 다지며 정보를 교환하는 언니가 링크 하나를 보내준다. '신사임당 알지? 사업 하는 마인드 다잡기에 유용할거 같아..

Kt&g 배당 증액 고려중!!! [내부링크]

1. 내 꿈 중 하나는 kt&g 천주교 가입이다 (1. 케텐지, 2. 삼전우, 3. 이크레더블 4. 존슨&존슨 5. At&t 순) 2. 올해 목표가 100주 모으기 인데 달성하였다 캬캬캬캬캬캬캬캬캬캬 지금까지는 저평가라고 생각하는..

천간알기]압도적인 스케일로 품다, 갑목 [내부링크]

첫 천간글자이자, 거대한 품음. 갑목(甲木) 되시겠다. 1. 이 갑목으로 말할 것 같으면,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중 가장 앞 글자이다. 갑질하다, 그 갑이다. 천간의 가장 앞 글자이자, 목의 성분인 글자로, 양의..

천간알기]천간이란 머리, 생각, 가치관 둥둥둥 [내부링크]

1. 천간=가치관, 대화의 결. 신체의 머리 부분 2. 사주는 윗줄인 천간과 아랫줄인 지지로 이루어진다. 오늘 알아볼 부분은 윗부분인 천간이다. 천간은 천간으로서 해석을 해야 한다. 두뇌, 얼굴, 정신, 가치관,..

20.11.05]단타일지 [내부링크]

1. 아니, 유니온...!!!!!!!! 왜이래!!!!! 급등은 괜찮지만 급락은 안돼!!!! 2. 당연히 익절 크게 할 줄 알았는데 진짜 핵깜놀.... 도저히 손절 할 수가 없었다... 전날 익절 할걸.... 난 아직 널 포기 못하겠다..

경제적 자유에 진심인 편 [내부링크]

1. 지금의 마음을 기록하고자 2020.11.04 글을 쓴다. 2. 현재 나의 주 수입원은 노동수입. 노동수입에 95%에 의존하고 있다. 부수입은 평균적으로 10만원-140만원 사이인데, 고정적인것으로 보기는 어렵고 그나마..

20.11.04]손절 치니 폭등 ㅋㅋㅋㅋ [내부링크]

1. 물린거 스물스물 풀고서 매일 10만원 가즈아!!!! 2. 아니 나참.... 몇달을 들고 있다가 손절 치니까 미친듯이 올라감 ㅋㅋㅋㅋㅋ 직장 생활 하느라 대응이 늦어서 이미 1/3 팔림 ㅋㅋㅋㅋ 허겁지겁 나머지는..

20.11.03]단타 일지 [내부링크]

1. 언제 물린거 다 탈출하나... 거액으로 물리고 소액으로 새단타 시작 2. 어서 다 팔려라 우량주로 바꾸게 3. 후성 다 올라라!!!! 필라시스 헬스케어 올라라 한화에어비엔비 유니온 풍국주정 다 올라라... 4. 너..

목화토금수]흐르는 물처럼, 수(사주전문가 뚜벅뚜벅) [내부링크]

1. 목화토금수.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2. 오행은 쉽게 느껴지지만, 기초이자 중요한 기본이기에 안다고 생각하고 넘기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이미지로 뻗어나가라고 하셨으므로 하나하나 깊이 알아봅시다. 3. 가장..

목화토금수]다이아몬트포함, 금金 알기!(사주 전문가 뚜벅뚜벅) [내부링크]

1. 목화토금수.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2. 오행은 쉽게 느껴지지만, 기초이자 중요한 기본이기에 안다고 생각하고 넘기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이미지로 뻗어나가라고 하셨으므로 하나하나 깊이 알아봅시다. 3. 금,..

목화토금수]누를 황, 土흙土 알기(사주 전문가 뚜벅뚜벅) [내부링크]

1. 목화토금수.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2. 오행은 쉽게 느껴지지만, 기초이자 중요한 기본이기에 안다고 생각하고 넘기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이미지로 뻗어나가라고 하셨으므로 하나하나 깊이 알아봅시다. 3. 토..

새로운 주고객층, 90년대생이 와따! [내부링크]

도대체 뭐가 월매나 다르길래 책도 나와? 왜 80년대는 다르게 대우 안해쥬니? 반감과 궁금증이 뒤섞여 꺼내든 책. 90년대 생이 온다. 읽다보니 납득이 가는 동생들의 행보.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하는구나, 세상이..

2021년 배당 100만원 확보! [내부링크]

1. 내 목표중 하나, 연 배당금 5000만원 받기 이다. 2. 아직 5000만원의 1/10도 되지 않지만, 작년 배당금 기준, 내년도 배당금 100만원을 확보하였다! 3. 현재 장투 계좌에 있는 2종목은 향후 매매 예정이지만,..

애드포스트]1일 만원 초과!!!! [내부링크]

1. 소풋 소풋 매일 3000원만 넘어다오 기도하던 애드포스트가 어제는 무려 1만원 초과 달성!!! 오늘 다시 5000원대로 주니, 서운한 마음이 든다 사람 마음 얄궂다 ㅋㅋㅋㅋ 2. 매일 만원씩 쌓이면 왠만한 부수입..

목화토금수]화르르 불 화 알기(사주 전문가 뚜벅뚜벅) [내부링크]

1. 목화토금수.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2. 오행은 쉽게 느껴지지만, 기초이자 중요한 기본이기에 안다고 생각하고 넘기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이미지로 뻗어나가라고 하셨으므로 하나하나 깊이 알아봅시다. 3. 불...

목화토금수]나무 목 알아보자(사주전문가뚜벅뚜벅) [내부링크]

1. 목화토금수. 순서대로 알아봅시다. 2. 오행은 쉽게 느껴지지만, 기초이자 중요한 기본이기에 안다고 생각하고 넘기지 말고 깊이 생각하고 이미지로 뻗어나가라고 하셨으므로 하나하나 깊이 알아봅시다. 3. 나무..

20.10.29]좁쌀 익절 [내부링크]

1. 콩알도 아니고, 총알 확보를 위한 좁쌀 익절 2. 내일은 23만원 가즈아!!!!! 3. 위기가 기회다!!!!!

파이프]애드포스트 15만원 월급 받긔 [내부링크]

1. 네이버 블로그에서 용돈을 줍니다 2. 애드포스트 입니다 블로그 12년 중, 애드 포스트 승인 나고서 한달에 많아야 2000원이었던 제 블로그가 하루 평균 5000원의 수익을 챙겨줍니다. (적으면 3500원, 많으면 81..

20.10.28]콩알 익절 [내부링크]

1. 코스닥이 오르면서 마이너스 130 에서 마이너스 110 이 되었다 기뻐해야 하는가..... 2. 그 사이 콩알 익절을 완료 했다 수수료 떼고 나면 푼돈이지만, 푼돈도 귀하다 3. 아는 종목, 우량한 종목에 하즈아....

20.10.27]손절 간드아 [내부링크]

1. 가자... 시간이 돈이다 나중에 다시 벌면 되지 이대로 약 7회를 더 하면 손절 끝 울지마!!!

신한금투]애플, 테슬라, 넷플랙스 택1, 할인받고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1. 애플 1000주가 내 미국 계좌에 있다면 얼마나 든든할까! 2. 테슬라 100주나 넷플릭스 100주가 있다면 생각만해도 푸근하다. 꿈을 현실로 바꿀 작은 걸음 중 하나! ㅎㅎㅎ 신한 금융투자에서 미국주식에 적극적..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26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내 계좌에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

20.10.26]핵손절이냐, 존버냐 [내부링크]

1. 단타로 적게 벌고 나온다고 들어간 종목 7개가 모두 물리자, 답도 없고 대처가 안된다. 2. 마이너스 오십만원을 어케 손절햐!!! 했는데 그 값이 총액이 아니라 한 종목당 가격이 되었다. 차트가 깨지고 깨져버..

미국 주식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1. 미국 주식 시작해야지- 해야지 백만원 정도 고민하고 공부하다가, 환율도 낮아졌겠다, 이제는 시작해도 되겠다 싶다. 2. 단타로 가산을 탕진해버리는 나는(-100만원인데, 하루에도 얼마나 많은 기회비용이 날..

1.목화토금수, 오행 알기[기초가 전부다] [내부링크]

1. 배우자 몰래 시작한 사주 공부. 몰래 하는거니까 집중해서 빨리 다 습득해서 들키기 전에 끝나야 한다. 분명 들키고 나면 펄쩍 뛸거다. 벌써 실망해서 시무룩할 얼굴에 맴찢 ㅠㅠ 어디 남초 단톡방에서 읽었는..

20.10.23]콩알 익절 [내부링크]

1. 물린 백만원 차트 완죤 깨짐 수급이 없고나 있어도 마이너스.... 단타로 수입 만들어서 물타서 탈출 하는 수밖에 2. 이만원 벌어따 헿헿..... 3. 눈물의 손절쇼는 월요일에 조금 더 진행하자... 4. 다 오르는..

나의월급독립프로젝트, 장성하여 떠나라 경제력이여 [내부링크]

공산당 선언을 할법한 단호하고 붉은 독립프로젝트이다. 내 경제력도 노동수입을 떠나 저렇게 독립하거라...! 1. 주식을 시작하며, 단타에 홀리지 말고 꾸준히 가치투자 하여라 라는 말을 백만 스물두번정도 들었..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21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내 계좌에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

20.10 부수입 [내부링크]

1. 10월은 단타가 폭망해서 눈물나지만서도 부수입이 폭증한 한달이다 2. 매달 이렇게 들어오면 좋겠름 ㅠㅠ 10.21 기준 145만원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9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내 계좌에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

20.10.20]눈물의 손절 익절 [내부링크]

1. 파워로직스를 어제부터 손절치규 있었는데 오늘 상한가 무선일이고...? 8900 원까지 치솟았는데 7808 에 판 나는 팔푼이 눙물 진짜 아... 몇 달을 들고 있었응데 ㅜㅜ 10월 내내 7만원이다 엉엉 눈물의 손..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9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내 계좌에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

20.10.19]킴물림 탈출 핵망 [내부링크]

1. 유럽과 미국이 심상찮아서 미리 빼두려는데 그보다 더 심각한 내 계좌...... 수업료 치고 너무 가혹해서 눙물 계좌 두개 망손절 -33천원 엉엉엉엉어엉 ㅜㅜㅜ 2. 계좌 하나 물린게 100만 넘고 3. 또 하나도..

님아 그길로는 못아요...추월차선 타시오, 부의 추월곡선. [내부링크]

1. 책 이름은 여러 번 들었는데, 표지 드자인 때문에 손이 안 간 책. 2. 실제로 엄청난 파이프 라인을 생성한 후 삶을 완전 즐기고 있는(내 롤모델.....) 드마코처럼 살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따라하면 되는지 친..

20.10.16 단타... 망 [내부링크]

1. 매일 50 만원 벌어야 하는데 마이너스가 130 이 넘음 내 10월 단타는 망조.... 2. 끄앙 제발 힘내 코스피 3. 유럽 장이 너무 안좋고 언제 다시 2차 사태가 와도 이상하지 않을 상태 빨리 다 손절치고 현금 확..

2020.1]순간에 몰입하여 내 그릇 채우기, having [내부링크]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한다. 내가 갖고 있는 것에 집중한다 having 1. 여기 저기서 들려오는 영어 제목에 궁금도 했다가, 워낙 많은 자기 계발서가 시중에 많아서 개중 하나겠지 싶었다... 하다가 옆자리..

10.14 단타수입 [내부링크]

1. 물린 것들 8종목 탈출 기원!!!!!! 2. 장투 계좌 5천만원 달성 기원!!!!!!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2 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목표는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3. 2020년 5천만 계좌 갖기! 4. 꾸준히 공부합니다 5. 쌍용양회, 자료 정리 시작한 3일 내내 상한가 주주분들 왕..

10.13 단타 수입 [내부링크]

1. 10.13 단타 수입 31,100 2. 10월 독하게 물려버리고 손절도 못함 대실패!! 13일이 되도록 4만 5천원이다 ㅜㅜ 3. 매일 20, 한달 600만원 가즈아!!!!!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2 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목표는 주식으로 월 500의 수입을 마련하는 것!!!!! 20.10.12 주식 정리 2. 어제 내용 입니다 코로나 관련 정책에 따라 수급이 변했습니다 예측하고 대응합시다!!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2 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 (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내 계좌에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

500만원]10.15(목) 단타 수입 [내부링크]

1. 10.15(목) 단타수입은 2만 6천!!! 2. 10월 단타수입!!!!! 12만원 ㅜㅜ 물린거 탈출 하고시퍼 ㅜㅜㅜㅜㅜ 3. 단타로 매달 500만원 가즈아 ㅜㅜ 우선 물린 돈들 자유함 얻고 싶다 ㅜㅜㅜ

상한가, 수급짱, 업종, 테마]20.10.12 주식정리 [내부링크]

1. 우리의 단기 목표 주식으로 월 오백 추가수입 얻기! 2. 장투 계좌에 은퇴 자금 갖기!(120살 까지 부부가 살아가야 하므로 60억 마련) 3. 2020년 5천만 계좌 갖기!(시간 얼마 안남음 덜덜) 4. 꾸준히 공부합니다..

주식]매도&물림 [내부링크]

1. 100만원을 목표로 구매했던 엔씨소프트가 무섭도록 상승한다. 과거로 돌아가서 하나의 주식을 살 수 있다면, 빚을 내서라도 엔씨소프트를 30주 구매하리라... 84만원에 신나게 매도했던 과거의 내 손가락, 멈...

주식]ㅂㄷㅁㅌㅅ 약간 희망이 보인다 [내부링크]

1. 오늘 드디어 구매 단가보다 올랐다!!!!!!!!!!!! 희망회로를 열심히 돌려서 구매가보다 1500원씩만 더 받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막상 매도가를 올리면 2500원씩은 더 받고 싶다고 생각한다. (현 56주 소유, 단가..

주식]콱 물렸다 [내부링크]

1. D-13년의 목표는 삼전우 100주 추매, 이크레더블 100주 추매이다. 2. 그래서 제대로 공부를 하기 전에는 월 10만원 추가 수입이 목표였다. 그런데, 믿고 선택한 종목이었는데 제대로 차트를 안보고 고점에 들어..

내꿈은 은퇴왕 [내부링크]

1. 어릴 적 재미나게 보던 만화영화 ost가 '내꿈은 축구왕, 세상에서 제일가는 스트라이커'였다. 2. 내 꿈은 은퇴왕. 45세에 은퇴를 하고자 한다. 내 짝지는 그런 소리 그만하라고, 지금까지 일한날보다 앞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