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j1666의 등록된 링크

 kyj166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7건입니다.

요양보호사 일자리 구인구직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양보호사를 자격증을 힘들게 취득하고도 마땅한 일자리가 없어서 어떻게 요양보호사 일자리를 구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전문적으로 요양보호사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

상병수당 신청방법 및 지자체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몸이 아파서 회사를 쉬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생계에 대한 걱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출근을 해야 했던 경험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있었을 텐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직장인 분들..

경기 극저신용대출 리얼후기 (feat.입금 2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아서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야 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받..

중기청 전세자금 대출 조건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어렵게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였지만, 거리가 멀어서 자취를 할 수 밖에 없는 경우에는 전세를 얻기 부담스러워서 월세에 사는 청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중소기..

연금저축보험 가입전 확인사항 (소득공제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노후나 연말에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 연금저축보험에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입 전에 확인하면 좋을만한 사항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니 참고를 하셔서 신..

정부지원 햇살론17 대출을 받기전에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서 이자가 높은 고금리 대출상품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인 저신용자들은 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알아보신다면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신혼부부들이 결혼을 하기전에 가장 고민을 하는거 중에 하나가 바로 같이 살 수 있는 생활공간을 마련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돈이 많아서 신혼집을 매매로 마련을 할 수..

햇살론유스 심사기간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유스(Youth)에 신청부터 승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사회초년생부터 취업준비생, 무직자 분들도 대..

치아보험 비교 사이트 이용전 반드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치아보험 같은 경우에는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시 의료보험에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에 대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철치료가 받아야 하는 경우에..

세법상 장애인증명서 발급방법 (연말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근로자 분들이 잘 모르고 있어서 연말정산 때 신청을 하고 있지 않은 세법상 장애인공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세법상 장애인에 대상에 해당하시는..

쿠팡 물류센터 주휴수당 지급받으세요 (4대보험 가입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일자리가 많이 없다보니 취준생들이나 대학생들이 쿠팡 물류센터에서 일을 하러 많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용직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주휴수당을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간단하게 조회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에 금융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채무연체로 인하여 신용불량자가 되었는지에 대해서..

요식업 위생교육 온라인(모바일) 수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식업에 종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요식업 위생교육을 수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수강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시간을 내서 직접 교육을 받으러 가야 하는..

군인적금 준비물 알아보기 (IBK기업은행 , 농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군대에 복무를 하고있는 병사들이 일정금액을 납부를 하게 되면 만기시 높은 금리로 혜택을 받을 수 잇는 군인적금이 있습니다. 하지만, 군인적금에 경우에는 가입을 할 경우에..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자격, 보증료,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전세에 사시는 분들 중에서 전세계약이 끝나고 집주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세입자에 전세보증금을 책임지..

정년퇴직 후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년퇴직을 한 후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신청을 하지 않아서 실업급여를 지급을 받지 않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정년퇴직 후 실업급여를 수..

수면제 종류 및 부작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수면제에 경우에는 의사에 처방이 있어야지만 약국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며 수면제의 종류가 다양하고 부작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복용하는 수면제에 대해서..

백신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법은? (화이자백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 후 고열, 몸살, 근육통 등에 증상으로 인해서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레놀을 어떻게 복용을 하여야 효과적인지 등 여..

제로콜라 부작용은? (아스파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과 나트륨을 줄인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일반 탄산음료 대신에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마시려고 구매를..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 부작용시 환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았지만 부작용이 생긴 경우에 병원에서 환불을 요청을 하려고 하지만 정확한 환불규정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막막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

바이낸스 로그인 오류 페이지 백지 해결하기 (크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가상화폐 마진거래를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이용을 하려고 로그인을 시도를 하지만 로그인이 되지 않고 페이지가 백지로 나오는 경우가..

성형외과 예약금 환불규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성형을 하려고 하지만 사정이 생겨서 계약금을 환불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있지만 계약금이 환불이 안된다는 병원 측에 말만 듣고는 환불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유언장 효력 및 작성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사람이 죽기 전에 유언을 남기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남긴다고 유언이라고 볼 수 없으며 유언은 자신에 사망으로 인하여 일정..

가족돌봄휴직제도 (휴직기간, 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녀나 부모가 큰 질병에 걸렸을 경우에 돌볼 가족이 있다면 좋겠지만, 없는 경우에는 많이 난처한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오늘은 직장에 다니는 근로자가 가족을 돌보기 위해서..

난임치료휴가 총정리 (시술, 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체외수정, 인공수정 등 난임치료에 개인 연차휴가를 사용을 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난임치료 휴가라는 제도가 생겼으며 앞으로는 연간 3일 동안에 "난임치료 휴가"를 사용할 수..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었지만 혜택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50만원에 한시 생계비를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에 장기근속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실시를 하고 있는 정책중에 하나인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1분이면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하였거나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에 소득을 증빙을 하는 서류로서 은행이나,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 퇴직금 지급여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4대보험에 미가입시 퇴직금을 지급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4대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일정 조건을 충족을 할 시 퇴직금을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

보험설계사 수당은?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보험설계사로 일을 하시는 분들이 지급을 받는 수당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보험설계사로 일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나 평소에..

종신보험 해지방법 반드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착각을 하시고 잘못 가입을 하려고 하지만 정확한 해지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종신보험을 해지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무소득사실증명원 인터넷발급 (홈택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부동산이나 금융거래를 하려고 하는 학생이나 무직자에 경우에는 자신에 현재 소득이 없음을 증명을 할 수 있는 무소득 사실증명원을 제출을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소..

팔뚝살찌는 이유 반드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팔뚝살에 경우에는 한 번 찌면 운동을 통해서도 빼기 힘들기 때문에 팔뚝살이 찌는 이유를 정확히 분석을 하고 팔뚝살이 더 이상 찌지 않게 하기 위해서 평소에 생활습관을 고치..

보험 해지환급금 조회방법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 모아 재테크입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해서 보험을 해지를 하는 경우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해지환급금에 경우에는 보험상품에 따라서..

머리숱 많아지는법 확인하세요. (탈모예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은 나이에 상관없이 머리숱이 없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증가를 하게 되면서 어떻게 하면 머리숱이 많아지는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재활병원 추천(비용,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학병원에서 입원한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퇴원해서 재활병원으로 옮기라는 말을 듣게 되지만 어떤 재활병원이 좋은지 알아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고민을 하시..

등기권리증 분실 시 대처법 (법무사,셀프등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등기권리증을 분실을 하여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등기권리증 분실 시 당황하지 않고 현명하게 대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 완납방법 (이자률 5.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핸드폰을 구매를 할 시 단말기를 할부로 구매해서 일정기간 동안에 나눠서 납부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단말기를 할부로 구매를 할 시 할부수수료가 발생..

우체국 당일특급 총정리 (가능지역,접수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급하게 물건을 보내야하는 경우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우체국 당일특급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 당일특급에 가능지역과 접수시..

통장쪼개기로 목돈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열심히 저축을 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생각보다 저축금액이 많이 쌓이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통장쪼개기를 통해서 소비습관을 알아보고 조금이나마 많..

적십자회비 지로용지 발송거부 (납부의무 없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적십자 회비를 납부하라고 우편으로 지로용지가 날아오면 대부분에 사람들이 세금처럼 의무적으로 납부를 해야한다고 생각을 가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십자회비..

착오송금 반환방법 (착오송금반환청구, 부당이득반환소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송금을 할 때 은행창구에 방문을 하여서 보내시는 돈을 보내는 경우가 많이 없어지고 ATM기기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간편송금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은행에 직원이 직..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은행연합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들에 경우에는 필요한 만큼 사용을 하고 언제든지 돈을 갚을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을 이용을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에 경우에는 은행사마다..

학자금 대출 연체 불이익 (신용불량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생활형편이 어려워서 학자금 대출을 받았지만 갚을 능력이 되지 않아서 학자금 대출을 상환을 하지 못하고 연체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학자금 대출을 연체를 할 시..

상속포기절차 반드시 알아두세요 (한정승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가족이나 친척분들이 갑자기 돌아가시게 되면 재산을 부모나 자식들이 상속을 받을 수 있지만 빚도 상속을 받습니다. 따라서, 돌아가신 분 명의의 재산이나 채무가 얼마가 있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세요. (스마트 초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핸드폰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확인을 통해서 돌려받을 수 있는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간편하게..

티눈 실비보험 청구조건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장시간 서서 일을 하시는 직업에 가지신 분들은 티눈이 생기면 불편함을 호소하기 때문에 치료를 받기 위해서 병원에 방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병원에서 티눈..

약국 수면유도제 복용법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불면증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수면유도제에 도움을 받아서 잠을 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약국에서 여러분들이 구입을 할 수 있는 수면유도제에 대해..

건보료 줄이는방법 알아두세요. (피부양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료(건보료)를 줄이는 방법과 피부양자 상실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건보료를 너무 많이 올라서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인트를 적립을 받고 있지만 얼마가 쌓여있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나의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MRI 건강보험적용 대상 및 비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병원에서 MRI를 촬영을 하고 싶지만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촬영을 하지 못하는 경우나 MRI를 촬영을 하였지만 다른 사람보다 비용을 많이 지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위내시경.대장내시경 보험금 청구하세요 (용종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건강검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필수적으로 하기 때문에 용종을 제거를 한 경우에는 자신이 가입한 해당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를 하셔서 보험금을 받..

시민안전보험이란? 보장항목과 금액하시고 반드시 청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를 대비를 해서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시.군.구 지자체에서 천재지변, 교통사고, 강도 등 우리가 힘든 일들을..

TV수신료 해지 및 환불방법 (KBS,한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TV를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도록 tv수신료 해지 및 전액환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참고를 하시기..

현금증여세 계산방법과 현금증여세율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현금재산을 증여를 받는 경우에 증여세를 납부를 해야하지만 증여세를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현금증여세를 쉽고 간편하게..

신용카드 현금지급 페이백 모르면 손해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신용카드를 발급을 받는 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신용카드를 발급을 받으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하셔서 자신..

새아파트 전월세 금지법 의무거주기간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새아파트를 분양을 받으려고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하는 전월세 금지법에 거주기간과 주의사항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참고를..

대부업체 기록삭제 요청하고 신용점수 올리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돈이 급해서 대부업을 이용을 하신분들이 모든 채무를 상환했지만 대부업체에 기록이 남아있는 경우에 기록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업체 기록삭..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자 및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관리비 중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전기요금에 경우에는 한전에서 지원하는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전 전기요금..

아파트 매매시 선수관리비용 환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부동산에서 매매거래를 할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선수관리비에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모르셨던 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해주시기 바랍..

아파트 장기수선충당금 세입자 반환방법 (전세.월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전.월세 거래를 할 때 반드시 돌려받아야하는 장기수선충당금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반환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장..

암환자 장애인증명서 발급방법 (연말정산 소득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암환자분들이 연말정산을 할 때 꼭 챙겨야하는 장애인증명서를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암환자 장애인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

스팸문자 영원히 차단하는법 누구나 30초만에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핸드폰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지워도 지워도 끝이 없는 스팸문자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에도 여러 번 오는 스팸문자를 완전히 차단을 하는 방법..

암환자 장애연금 지원대상 알아보시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본인이 암에 걸렸거나 가족중에 암환자가 있는 경우에 국민연금에서 장애연금을 받을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이 지원대상에 속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신청을 하..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에게미치다입니다.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못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미소금융 창업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계리직공무원 응시자격, 시험과목, 시험일정, 선발인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을 하는 우체국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을 계리직공무원이라고 하고 다른 공무원과 다르게 시험과목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하고 있..

조리직 공무원 응시자격과 시험과목 하는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직종인 조리직공무원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조리직공무원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이나 준비..

지자체 재난지원금 (고성군,순천시,여수시,경북 울진군,부산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다양한 지자체에서 정부 3차 지원금과는 별도로 지자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지급을 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추가로 어떤 지역들에서 얼마의 지원금을 지급을 하..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자격조건은? (중도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중소.중견기업에 6개월동안 재직중인 청년들이 가입을 할 수 있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평소에, 청년재직자 내..

허그 안심전세대출 (무직자,프리랜서,신혼부부) 신청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소득이 없는 무직자들이나 소득이 적은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전세자금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안심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가상화폐 세금납부 금액 및 기간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가상화폐에 경우에는 아직 정식적으로 정부에서 허가가 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을 해도 세금을 납부를 않고 거래를 하였지만 정부에서는 가상화폐도 수익금이 발생하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소상고인 분들에게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버팀목자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 글을 참고를 하셔서 소상공인 버..

임플란트 보험청구 (치조골이식수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임플란트에 경우에는 치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청구를 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에 경우에도 보험약관을 잘 확인을 하시면 받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1유형, 2유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직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약계층에게 정부에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을 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인 국민취업제도를 실시를..

생활안정자금 (자영업자,특수고용직,프리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근로자복지공단에서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저금리로 최대 2천만원에 생활안정자금을 대출을 하고 있으면 신청자격과 지원기간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를 하시기 바랍..

토스 비상금 빌리기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갑작스럽게 소액이 필요하지만 주변에 돈을 빌릴만한 사람이 없거나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 "토스앱'을 통해서 비상금빌리기를 신청을 하시면 간편하게 1~ 50만 원을 빌릴..

허그(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전세집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세 기간이 끝나고 집주인이 내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 이런 생각을 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전세금을 안전하게 돌려..

포괄임금제 총정리 (근로계약서 작성방법 ,추가수당 청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업무에 특성상 근로시간을 측정을 하기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에는 몇 시간을 근무를 하든 산정을 하지 않고 임금을 제공을 하는 포괄임금제를 적용을 하고 있지만 이를 악용..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실업급여 수급자라면 반드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퇴사를 하고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 국민연금 보험료를 지원을 받아서 계속 유지를 할 수 있는 실업크레딧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참고를 하셔서..

건강보험료 피부양자 자격상실 요건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건강보험료 피보험자 대상이었지만 자격이 상실이 되는 경우에 많은 사람들이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료 피부양자에 상실요..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서울시에서 결혼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전세자금대출을 지원을 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지원자격이 안되서 못받은 분들을 위..

경차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경차를 구매를 하는 분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아서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차를 구매할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지려..

실업급여 부정수급 처벌 및 과태료 (사업주, 개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을 그만두게 된 경우에 일을 구할때까지 정부에서 구직실업급여를 신청을 하여서 지급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실업급여를 받는 경우에는 소득이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직장..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조건 (실업급여,구직급여,출산전후급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예술인에 경우에는 그 동안 고용보험에 가입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갑자기 실직을 하였을 경우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술인도 고용보험에 가입을 할 수..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실업급여를 수급을 하다가 중간에 취업을 하게 되는 경우에 남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를..

옥션 비회원 배송조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옥션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비회원으로 주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비회원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옥션 비회원 분들이 물건을 배송을 하였을 경우..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바우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은 인터넷을 통해 생리대 구매권을 신청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리대 지원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일용직 실업급여 총정리 (수급자격,계산법,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일용직으로 일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일당으로 돈을 받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지 못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용직으로 근무를 하시는 분들중..

나무의사 자격증 응시자격 및 연봉은? 정확하게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평생직장이나 정년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직종들이 생겨나고 없어지면서 자신에 미래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국가유망기술 자격증으로서 많은..

확정일자 인터넷으로 받는법 (인터넷등기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확정일자를 받는다는 것을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서 여백에 도장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확정일자가 중요한 이유는 우선변제권을 얻어 내 보증금을 지..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 (hw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살아가다보면 누군가나 아는 지인들로부터 돈을 빌려달라는 연락을 종종 받게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어쩔 수 없이 돈을 빌려줘야하는 상황이 발생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신청방법 및 서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소년에 경우에는 학교나 학원에 가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을 해야하는 일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동안은 체크카드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넣..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 모르면 손해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들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들에 경우에는 일정시간을 근무를 하게 되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주휴수당의 지급기준을 모르는 경우에는 주휴..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절차 알아보기 (렌트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근 들어서 주택임대사업자를 내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를 하는 등록절차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하..

일용직 4대보험 가입기준 및 요율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용직에 경우에는 아르바이트나, 단기로 일을 는 사람들을 의미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일용직에 개념은 단기로 일을 한다고 해서 일용직이 아니라 하루..

일용직 퇴직금 지급기준은?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일용직 근로자에 경우에는 1일단위로 근로계약이 체결되고 당일 약속한 일당을 지급을 받으며 자동으로 근로계약이 종료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때문에, 일용직에 근로를 하시는..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 자격, 금리, 취급은행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햇살론 긴급생계자금대출을 저렴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생계가 어려워서 대출을..

혼인신고 하는법 (준비물 및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결혼을 할 경우에 누구나 필수적으로 신고를 하는 혼인신고에 경우에는 누구나 처음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게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혼인신고..

재산세 부과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택이나, 땅, 건축물, 배, 비행기 등을 소유한 사람들이라면 재산세를 납부를 해야합니다. 재산세의 경우에는 1년동안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날짜별로 계산해서 부과를 하는 것..

일용직 근로자 연말정산 가능한지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일용직 근로자에 경우에는 연말정산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용직 근로자 연말정산 가능여부에 대하여 여러분들에..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다가 더 좋은 조건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이 생겨서 이직을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이럴 경우에 어린이집에서 일한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서 보육교사..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변경방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해외여행에 가거나 어학연수를 위해서 외국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권 영문 이름의 적절한 표기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여권 영문이름에..

생리휴가(보건휴가) 근로기준법상 무급? 유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여성분들은 남성들과 다르게 달에 한 번 생리를 하게 되고 생리 기간에 무리하게 근로할 경우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해치는 재해 위험 증가 및 생산성 저하 등에 문제를 초래하..

출생신고 서류 및 기간 (과태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아이가 태어나자마 가장 첫번째로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출생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출생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의 이름, 주소, 부모의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가 필..

숙박시설 (호텔,모텔,펜션) 위약금은 환불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데일리호텔, 야놀자, 여기어때, 호텔 365, 호텔컴바인, 아고다 등등 숙박시설을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지만 예약한 후에 일정이 틀어지거나 일정이 변경되면서 숙박예약..

청소년증 발급방법 및 혜택은? (레일플러스,원패스,캐시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청소년증은 모든 청소년의 신분확인을 위한 공적 신분증을 말하고 수능이나, 검정고시, 운전면허.어학, 금융기관 등에 다양하게 이용을 하고 있으며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

이혼후 양육미 미지급 양육비이행관리원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한부모가정의 양육자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자녀의 양육비 및 교육비 부담을 하는 문제입니다. 혼자서 아이를 키우게 되었을때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안전한 양..

입양 조건 및 절차 (충분한 재산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모든 사람은 태어나면서 부모의 보호를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지만 부모가 없는 경우나, 있더라도 보호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궁경부암에 경우에는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걸리는 암으로서 모든 여성의 암 가운데 15%를 가지고 있는 질병입니다. 또한, 자궁경부암에 경우에는 일반국가건강검진에서 지..

강아지 중성화수술 비용 및 시기 (수컷,암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강아지는 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의 개념이 아닌 가족구성원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교통사고 대처법 반드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교통사고가 처음 난 사람이라면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잘모르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대처를 하는 방법에..

청년 창업지원금 총정리 (예비창업패키지, 청년사관학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직장에 다니지 않고 소자본으로 창업을 준비를 하는 청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을 할 경우에는 초기자본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돈을 모아서 창업을..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은? (조기노령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거나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매달 열심히 국민연금을 납부를 하고 있으실텐데요. 국민연금에 경우에는 일정나이가 되어야 수령을 한다고 알고 있지만 일정..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에 따라서 자기부담금이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경우에는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병원이나, 의원, 약국에서 실제로 사용한 금액에 최대 90%까지 보상을 하는 보험이며 줄여서 실..

이사후 주소변경 ktmoving 주소변경서비스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이사를 한 후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중에 하나가 내가 살고 있는 거주지를 변경을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으로 주소..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감면신청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중소기업에 취업을 한 경우에는 정부에서 취업자들에게 소득세감면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 경우에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에 대하여 자세하게..

국민연금증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부모님이나 지인들 중에서 국민연금을 수급을 받을 예정이거나 연금을 받고 있는 분들에 경우에는 국민연금증 카드를 신청을 하여서 발급을 받으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

커피찌꺼기 활용법 top.8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커피 내리고 발생하는 커피찌꺼기를 어떻게 활용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커피찌꺼기를 제대로 활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편평사마귀 실비보험 가능여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마귀를 치료를 하는 경우에 실비를 청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사마귀(편평사마귀)를 치료를 할 경우에 실비를 청구를 할 수 있는 경..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은? 방문전에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집에서 사용을 하지 않고 모으고 있던 동전을 교환을 하기 위해서 은행에 방문을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전교환기에 경우에는 보유하고 있는 지점이 따..

els상품 투자하는방법 알아보기(원금보장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els상품에 경우에는 시중은행보다 이자가 많다는 이유로 상품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고 투자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els상품에 투자를 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하..

개인택시 분실물 찾는방법 (서울택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택시를 이용을 하지만 모르고 물건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되면 어떻게 물건을 찾아야 할 지 고민을 많이하실텐데요. 오늘은 개인택시에서 분실물을 잃어버리는 경우..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나라사랑카드에 경우에는 군대에 전역하고 사용을 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사랑카드에 경우에는 군대에 전역을 하고도 사용을 할 수 있..

서민금융진흥원 취업성공대출 총정리 (취업성공패키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서 취업을 성공한 자에게 정부 지원 중단에 따른 공백기동안에 생활비를 지원을 합니다.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취성패 훈련수당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을 하려고 준비를 하지만 취업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취성패를 이용을 할 경우 자신이 취업을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서 무료로 공부를 할 수 있을..

GS25 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예약, 조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물건을 거래를 할 때 생각보다 비싼 택배비 때문에 물건을 보낼 때 고민이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택배를 자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gs25 편의점 반값택..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인감증명서에 경우에는 인감증명법 시형령에 따라서 인감은 본인 또는 17세 이상의 대리인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인의 인감 증명서 발급 위임장과 위임자 본인 및 대..

학원비 환불규정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기 전 부터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이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정보도 많이 듣고 비교를 하면서 학원을 등록을 해주지만 기대를 한 만..

토스(toss) 탈퇴방법 30초만에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가입자의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결제 비밀번호 등 정보만 있으면 쉽게 돈을 송금을 할 수 있는 토스 어플을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개인정보..

대신화물 지점조회 택배보낼때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신화물과 대신택배를 많이 혼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대신화물과 대신택배는 같은 업체입니다. 오늘은 대신화물을 이용을 하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신화..

경동화물 지점조회 택배보내기전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경동화물이 경동택배로 이름이 바뀌면서 많은 사람들이 혼동을 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같은 업체입니다. 오늘은 경동화물을 이용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면 좋을만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환급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을 하였지만 회사와 의견차이나 불화로 인하여 중도해지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중도해지를 할 시 발생하는 환급..

CMA통장 금리비교 사이트 알아보기 (모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CMA통장을 개설을 하려고 알아보지만 어떤 증권사가 금리가 높은지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CMA통장을 개설을 할 경우에 높은 금리를 받..

케이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지방법 (업비트 이용자라면 확인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업비트를 통해서 가상화폐를 거래를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케이뱅크에 계좌를 개설을 해야지만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뱅크에 경우에는 계좌..

통장압류 해지방법 알아보기 (개인회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채무자가 채무를 변제하지 않는 경우에 채권자가 가장 먼저 하는 행동중에 하나가 통장압류입니다. 통장이 압류되는 경우에는 채무자 입장에서도 채권자의 채무 독촉은 버틸 수..

국민연금 실버론 대출자격(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노인층에게 필요한 생활 안정 자금을 국민연금에서 빌려주는 국민연금 실버론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실버론에 경우에는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은행권에서 대출이나, 빛이 장기연체가 되어서 신용불량자가 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불량자를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하니..

추나요법 건강보험적용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추나요법은 손가락과 손바닥 힘으로 비틀린 척추를 관절 등 근육이 제자리를 찾도록 하는 한방치료 방법입니다. 정형외과에서 하는 물리치료와 같이 어깨나, 팔, 다리, 허리 통..

대출중도상환수수료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출을 갚을만한 여유가 생겨서 대출금을 중도에 상환을 하려고 하지만 수수료로 얼마가 발생을 하는지 계산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대출중도상환수수료..

군인공제회 적금 (목돈수탁 / 비과세 종합저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군인공제회에서 적금을 가입을 하면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에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군인공제회 적금 (목돈수탁..

자급제폰이란? 단점 및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을 사용을 하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급제폰이란 무엇인지? 단점 및 장점에 어떠한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자급제..

SKT 데이터 쉐어링 가입방법 (스마트폰,태블릿)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를 하고 남은 중고 휴대폰을 판매를 하거나 개인정보 때문에 집에서 그대로 보관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폰을 효과적으로 활용을 할 수 있..

아파트 평수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집을 구하기 위해서 모델하우스나 아파트에 방문을 하게 되면 평수로 나오지 않고 로 표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파트 평수 계산법을 통해서 간편하게 몇..

재직1개월미만 대출 가능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출을 받을 때 신용등급이나 연봉말고도 중요한 것이 직장에서 일한 재직기간입니다. 은행에서는 실제로 재직기간을 보통 6개월 이상 된 직장인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대출심사..

도수치료란? 비용 및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도수치료의 경우에는 일정한 교육을 받고 면허를 취득한 물리치료사가 신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 도수..

도수치료 실비보험 횟수? (불이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도수치료는 전문 치료사의 손을 통해 이루어지는 근골격계 치료법중에 하나로서, 약물치료와 수술치료에 부담을 줄여 걱정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수치료의 경우에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하는방법 (시세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회사나 지인으로부터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받았지만 사용을 할 일이 없는 경우에 현금으로 교환을 하여서 다른곳에 사용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백화..

퇴직연금 중간정산사유 및 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살다보면 돈이 급작스럽게 필요해서 퇴직연금을 중간정산을 받으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연금에 경우에는 일정한 사유가 있어야지만 중간정산을 받을 수..

상품권 유효기간 지난경우 (문화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각종 기념일에 선물로 상품권을 주고받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상품권을 유효기간안에 사용을 하지 않고 뒤 늦게 발견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

크라우드펀딩이란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요즘 스타트업 기업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공연 같은 것에 크라우드펀딩을 모집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하지만, 크라우드펀딩에 경우 투자이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

퇴직연금 수령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들은 국민연금 이외에도 노후를 대비를 하기 위해서 직장에서 퇴직연금에 가입해서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알..

퇴직연금 계산방법 누구나 간단하게 할수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퇴직연금을 수령을 하는 사람에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찾아서 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연금을 한꺼번에 많이 못 꺼내 쓰도록 퇴직연금 수령한도..

예금금리가장높은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예금을 가입을 하려고 하지만 어떤 은행상품이 금리가 높은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오늘은 예금을 가입을 할 때 금리비교를 통해서 예금금리가 가장 높은..

DSR이란?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부동산 대출규제로 총부채원리금상환 DSR 기준이 확립이 되면서 나에 DSR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나의 DSR을 대략적으로 계산을 하는..

LTV와 DTI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평소에 경제나,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LTV와 DTI 등 생소한 용어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LTV와 DTI의 개념과 주..

예금적금 금리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취업을 한 후에 돈을 모으기 위해서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을 하려고 관심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재테크의 기본 중 기본인 적금과 예금의 차이에 대해서..

선택약정할인제도 25% 요금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휴대폰을 새로 구매를 하실분이나 휴대폰 구매 후 계약(약정)기간이 종료된 분들은 선택약정지원제도를 활용을 하면 휴대전화 요금에 25%를 감면을 받으면서 사용을 할 수 있습..

ISA통장이란 (가입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절세목적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상품에 투자를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ISA통장이란 무엇인지 가입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벌초 준비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명절이 다가오면서 벌초를 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준비물을 잘 챙겨가지 않아서 안전사고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벌초를 할 때 필..

단기간 다수계좌 (20영업일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은 계좌를 만든 후 20영업얼이 지나야 계좌를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좌를 개설을 하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은 자신이 언제 단기간 다..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국민연금을 추가적으로 더 납부를 하여서 안정적인 노후를 대비를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추가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카카오페이지를 이용을 하다보면 캐시가 필요하기 때문에 캐시를 충전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지을 이용을 하실 때 필요한 캐시를 충전을 하는..

시말서 쓰는법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시말서는 회사에 대하여 본인의 과실로 인하여 명예를 훼손시켰거나 금전적으로 손해를 끼친 경우에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발생한 일의 전말과 본인의 사죄의 내용을 상세하게..

신한은행 참수리대출 (경찰공무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경찰공무원이 저렴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에서 나온 참수리대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은행 참수리대출에 대해서 평소에 궁금하셨던 분들..

주담대 계산기 활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받을 경우에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이 납부를 하는 금액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획을 세울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주담대)를 받..

국민은행 무궁화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경찰공무원에 경우에는 국민은행에서 협약을 맺어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KB국민은행 무궁화대출 상품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무궁화대출을..

카카오페이지 캐시환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는 웹툰, 웹소설, 영화, 책, 방송 등을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캐시를 충전을 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지 캐시 금액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어떤 사람이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에 선별기준과 대상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이제부터는 실업급여를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 직장에서 이직확인서를 필수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이직확인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개인신용정보조회서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출정보, 채무보증정보, 신용도 판단정보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개인신용정보조회서를 발급을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신용정보조회서가 필요..

단기 계약직 실업급여 조건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단기 계약직에 6개월 미만으로 근무를 하는 경우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단기 계약직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열심히 알바를 하고도 알바비를 미지급 받은 경우에는 고용노동부에 신고를 통해서 못받은 알바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바비를 받지 못한 경우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신한카드 한도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병원이나, 자동차구입, 세금납부 등으로 인하여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하지만 카드에 한도가 작아서 이용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카드에 한도를 상향..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발적 퇴사를 한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고 생각을 하시고 신청을 하시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발적 퇴사에 경우에도 실업급여 조건에 해당을 하는..

알바 3.3% 환급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알바비에서 3.3% 세금을 떼고 금액을 지급을 하는 경우에 세금을 어떻게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알바를 할 때 3.3%를 납부..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해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새마을금고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 출자금통장을 만들었지만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해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새마..

토스 정부지원금 확인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정부에서 많은 분들에게 정부지원금을 지원을 하고 있지만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서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를 통해서 내..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청년들에게 월 40만원씩 지원을 해주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신청을 하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희망통장에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

자동차 종합보험이란?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자동차를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에 경우에는 연간보험료를 일시납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보혐료를 납부..

자동차 책임보험 보상범위 (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자동차 책임보험은 보험을 가입을 할 경우에 보장을 하는 기초적인 내용을 말합니다. 요즘은 보험료 때문에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을 완벽하게 가입을 하지 않고 편법으로 보험을..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경기가 좋지 않아서 복권을 구매를 하는 사람들에게새롭게 출시된 연금복권 720+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금복권 720+에 1,2등에 당첨이 될 시 세금을 제외한..

내집마련디딤돌 대출 (신혼부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신혼부부에 내집마련을 위해서 정부에서 저금리에 전세자금대출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구하려고 하지만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 경우에는 부족한 전세자..

주택임대차보호법 최우선변제금액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살고 있는 주택이 경매로 넘어갈 경우 보증금을 돌려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최우선변제금액..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동차를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연단위로 보험금을 지급을 하고 1년이 지나면 낸 보험료는 모두 소멸이되고 사고 발생..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본인서명사실 확인서는 인감증명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인감증명서와 달리 인감도장을 사전 신고하..

중소기업 취업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중소기업에 취업을 한 청년의 주거안정을 지원을 하는 중소기업 취업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활용을 하는 경우에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 취업청..

환경미화원 연봉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한때는 기피 직종이었던 환경미화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면서 환경미화원에 연봉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환경미화원에 연봉에 대해서 알아..

간이과세자 기준상향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정부에서 20년만에 간이과세자 기준을 상향조정을 한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달라진 간이과세자 기준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시간..

주식증여 방법 (자녀, 미성년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식이 하락을 하면서 자녀에게 주식을 증여를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녀에게 주식을 증여를 하는 방법과 비과세 범위 등 여러분들이 알아..

현금증여세 신고방법 (면제한도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현금증여세를 신고를 하려고 하지만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서 현금증여세를 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현금증여세를 신고를 아직 하지 않으..

실업급여 연장조건 (개별연장급여신청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실직을 하게 되면서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재취업을 하기 위해서 실업급여를 지급을 하고 있지만 기간이 다 끝날 때까..

근로장려금 적금 (kb국민행복적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고금리에 판매를 하고 있는 국민행복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율이 다른 상품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가입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

신용불량자 핸드폰개통 (선불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신용불량자에 경우 핸드폰을 개통을 할 수 없다고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 통신연체자라도 선불폰 요금제를 사용을 할 경우에 개통이 가능..

현금영수증 하는이유 (소득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물건을 구매를 하는 경우에 현금영수증을 해드릴까요? 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주변에서 현금영수증을 하면 좋다는 말을 들었지만 단말기가 잘 눌리지도 않거나 핸드폰 번..

국세청 취업후 학자금상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학생이라면  한 번쯤 학자금 때문에 고민하고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청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현금영수증 미발행 신고하세요. (포상금 2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물건을 구매를 하시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현금영수증을 요청을 하는 경우에 발급을 잘 해주는 곳이 있지만 발급 시 10%에 추가..

헬스장 환불규정 (확인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헬스장에 등록을 하였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환불불을 받아야하는 일이 발생하지만 헬스장에 환불규정에 대해서 정확히 몰라서 환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후불교통카드 연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교통카드를 충전을 하지 않고 사용을 한 요금을 일정한 날짜에 나누어서 납부를 하는 후불교통카드를 이용을 하지만 카드에 잔액이 부족하여 연체를 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건설일용직 실업급여 수급자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건설일용직에 종사를 하시는 분들을 주변에 많이 볼 수 있지만 실업급여를 신청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건설일용직에 종사를 하시는..

범용공인인증서 환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았지만 사용을 하지 않거나 필요가 없어진 경우에 환불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범용공인증서를 발급 비용을 환불을 받는 방법에 대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을 해야 하지만 비밀번호가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다행히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찾아서 로그인이 되었다면 좋지만 5번 이상 틀리..

무순위 청약방법 (청약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순위없이 청약신청을 받아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을 하여 주택을 공급을 하는 무순위 청약제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순위 청약을 신청을 하는 방법 및 일정에 대해서..

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그 동안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하지 않아서 웹킵스몰, 드리미샵, 에코페어 등에서 비말차단용 면마스크를 구매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마트 전국 20개 지점..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에너지 취약계층이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등유,LPG,연탄을 구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 에너지바우처에 제도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

희귀동전 년도 및 가격표 (1원, 10원, 50원, 100원, 5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동전에 가치를 잘 모르고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년도별로 희귀동전에 가치에 경우에는 2,000배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동전을..

분양권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계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약에 당첨되고 아파트에 가격이 많이 올라서 기분 좋게 집을 팔려고 하지만 생각보다 복잡한 양도세 때문에 골치가 아프실텐데요. 오늘은 내가 납부를 해야하는 양도소득세를..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지역은? (제주도, 완주군, 대구시, 경기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하고 있지만 2차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2차 재난지원금을 이미..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미성년자에 경우에는 통장이나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미성년자 기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

대학원생 세금 환급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학원생에 경우에는 학교에서 연구를 하거나 시간강사를 하거나 조교활동을 하면서 소정의 급여를 받습니다. 소득에 유형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세금신고를 어떻게 해야하..

카카오뱅크 데이트통장 만드는법 (커플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데이트통장에 장점은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주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데이트통장을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무고죄 성립요건 (처벌,벌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성폭행을 당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를 한 여성에게 무고의 유죄판결을 받아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무괴죄는 성폭력 범죄에만 국한되지 않지만 미투(me too)운동의 확산으로 성범..

개인회생 대출 가능한곳 (신용회복위원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개인회생 중 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받으려고 알아보지만 어떤 곳에서 대출을 받아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중 대출을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이..

경락잔금대출 : 조건,금리,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경매를 하면서 부족한 금액에 경우에는 경락잔금대출을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따라 경매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락잔금대출 내용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

대학생 대출 햇살론 이용하세요 (햇살론 유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대학생에 경우에는 무직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대부업체를 이용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학생이 저금리로 대출을..

동백전 카드신청 및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쉽고 편한 결제방식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만 자금 순환의 이익이 대기업 본사로 흘러간다는 맹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부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최대3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당장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 대출을 받으려고 하지만 심사를 받는 과정과 서류를 준비를 하는 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또한, 취준생이나 무직자에..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근로.자녀 장려금,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환급금 중에서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액이 1434억원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 미수..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26주 챌린지 적금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적금에 경우에는 많은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

소상공인 카드수수료지원 (환급)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정부에서 신규 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한 수수료에 일부를 환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카드수수료지원 환급대상과 환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

소상공인 2차대출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에게미치다입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긴급대출이 마감이 되어서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에 경우에는 소상공인 2차대출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2차대출에 대하여 여러분들이 알아..

특수고용직 재난지원금 신청 (프리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특수고용형태로 근로를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고용보험을 가입을 하지 않고 일을 하는 프리랜서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특수고용형태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을 받았지만 정확한 사용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에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프리랜서 재난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프리랜서와 같은 특수고용직에 경우에는 고용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고 일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한여 피해를 입었지만 정부에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였습..

무급휴직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무급휴직을 하더라도 특별고용지원업종에 경우에는 정부에서 무직휴직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이 무급휴직 지원금에 신청자격..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를 하는 날로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프리랜서 분들에 경우에 종합소득세를 어떻게 신고를 하면 좋을지..

2020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소득이 적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게 정부에서 근로.자녀장려금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근로.자녀장려금에 신청자격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5월부터 전국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언제 어떻게 신청을하고 사용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미성년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대리발급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미성년자에 경우에는 나이가 어려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에 경우에도 부모님과 함께 은행에 방문을 하..

아이돌봄쿠폰 사용처 및 사용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만 7세 미만 아동에 경우에 40만원에 해당하는 아이돌봄쿠폰을 지원을 한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돌봄쿠폰에 대해서..

가정양육수당 신청방법 및 지급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내 아이를 남의 손에 맡기지 않고 직접 가정보육을 원하는 부모들이주변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서 정부에서 가정양육을 하는 부모들을 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회사에 취업을 할 때, 회사에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까운 학교 행정실이나,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여서 발급을..

코로나19 휴업수당이란? Q&A로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갑작스럽게 휴업을 하게되는 사업장이 늘어나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주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휴업수당을 어떻게 지급을 해야하는..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갑작스러운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업주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업주분들에 경우에는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취업을 준비를 하는 청년들을 위해서 경기도에서 청년 면접수당을 지급을 한다고 해서 많은 청년들이 면접수당을 신청을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청년수당을 지급을 하고 있지만 정확한 내용이나 자격조건 등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신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최대5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서 서울시에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재난긴급생활비를 받기 위해서..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만준다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서 PC에 공인인증서를 보관해두고 있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각 종 인증절차를 수행..

2020년 경기도청년기본소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경기도에 거주를 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들에 자산형성을 위해서 10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경기도에 거주를 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들에 경우..

마스크 5부제 시행 (미성년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멈추지 않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마스크를 구하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마스크 5부제라는 정책을 실시합니다. 때문에, 마스크를 구매를 하기 위해서..

ETF란? (투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물가상승률에 비해서 예금금리가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돈을 투자를 할곳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여러분들이 알아두시면 좋은 ETF에 개념과 투자..

리츠펀드 가입방법 (장점,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최근에 금리인하로 인하여 은행권 이자가 낮고, 오피스텔에 경우에 공급이 많아져서 수익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높은 이자를 자랑하고 있는 리츠펀드에..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및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택관리사에 경우에는 다른 직업에 비해서 정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은퇴를 하시고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관리사의 시험에 경우에는..

산후조리원 비용 연말정산 (의료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만준다입니다. 2019년도부터 산후조리원을 이용을 하신 분들은 연말정산 때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분들이 산후조리원 의료비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소득이..

근저당설정이란? (해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장래에 생길 채권을 최고액까지 담보하기 위한 저당권을 근저당이라고 하는데요. 이 근저당을 설정을 하는 것을 근저당 설정이라고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유병자 실손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혈압약만 먹어도 실비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굉장히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조건들이 완화되어서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 경우도 유병자 실손보험에..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고금리예금상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파킹통장은 주차장에 잠깐 차를 세워두는 것처럼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목돈관리를 위해서 증권사 CMA통장을 많이 이용을 하였지만 요즘에는 은..

소액대출 300만원 가능한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지만 직장에 다니지 않거나, 담보가 없는 경우에는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때문에 주부, 무직자, 학생 여러분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 대부업체..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 및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미성년자에 경우에는 주식계좌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을 하지만 미성년자에 경우에도 보호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주식계좌를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성년자에 주식..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신청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에 경우에는 최대 150만 원까지 소득세를 감면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감면에 대하여..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전세집을 구할 경우에 대출을 이용을 해서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전세자금대출에 경우에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급여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자는 육아휴직을 대신해서 육아기 근로시간의 단축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근로를 하더라도 급여의 80%를 정부에..

간호조무사 시험 자격증따려면? (응시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만준다입니다. 간호조무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가 되려면 간호조무사 시험에 합격을 해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만 하며..

연금저축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직장인들에 경우에는 13월에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에 대비를 해서 준비를 하고 있으실텐데요. 연금저축에 경우에는 세액공제가 되는 상품입니다. 예전에는 소득공제라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면 정부에서 청년층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을 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시중은행에서..

대부업체 조회방법 (30초만에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이나 상황이 좋지 못해서 어쩔수없이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합니다. 대부업체에 경우에는 정부에서 정식으로 허가가 나지 않고 불법으로 운..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이나 채무가 많아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방법 (상호명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거래를 하고 있는 사업자나 앞으로 거래를 할 사업자가 어떤 사업상태인지 조회를 해서 사기를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홈..

파킨슨병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파킨슨병에 경우에는 뇌에서 도파민이 나오지 않아서 잘 걷지 못하고 몸이 떨리는 증세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에 경우에는 아직 완치할 수 있는 치료제가 나오지 않아..

주거급여 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거급여는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게 주거지원비를 지원을 해주는 제도를 말하며, 전월세 임대료나 집수리 비용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거급여를 모르시는 분들이..

청년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부에서 소득이 적은 가구에 청년들에 목돈 마련을 도와주기 위해서 청년저축계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저축계좌에 경우에는 모든 청년들이 받을 수 없으며, 일정..

자동차보험료 인상률 (비교견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사고를 날 것을 대비해서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이 된다고 예고된 가운데 보험료를 조금이라..

2020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오프라인,온라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부..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자격 및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자에게 지원금과 창업의 전과정을 지원을 하는 창업성공패키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청년들에 경우에는 창업성공패키지 정책에 대해서 잘 모..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처음 사업을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작성을 해야할 지 막막한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사업계획서를 작성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

상조회사 순위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죽을 때, 가족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상조회사에 가입을 하여서 상조 서비스를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조회사에 경우에 회사의 종류가 매..

자동차 리스 장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동차를 리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일부 소비자들에게 경우에는 장단점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을 하지 않아서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차가 구매할 여력이 안되지만 차를 이용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장기렌트카를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렌트카를 신청을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2020년 설날인사말 이미지 (경자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만준다입니다. 2020년 경자년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도 있고 사정이 있어서 고향에 못가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2020년 설날인사말과 이미지 ..

신용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 신용대출을 받으려고 이곳 저곳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신용대출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을 해서 신용대출..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거래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통장을 개설을 하지 못한다고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해당 조건에 충족을 하면 은행에서..

월세소득공제 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월세에 살고 있는 자취생에 경우에도 연말정산을 통해서 월세소득공제를 통해서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월세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달이 빠져나가는 월세가..

주택화재보험 보장내역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살고 있는 주택에 갑자기 화재가 발생을 하게 되면, 감당할 수 없을 만큼에 재산 손실을 입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주택화재보험에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고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메가3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먹어도 될까?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메가3에 경우에는 임산부와, 노인..

징검다리론 자격 및 취급은행에 (성실상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서민금융지원 4대 상품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을 성실히 상환을 할 경우에 신용등급이 5등급으로 오르게 되는데, 이 때문에 서민상품과 시중은행 대출 모..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취급은행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새희망홀씨의 경우에는 2010년 11월에 출시되어서 5년의 기한이 지난 후 1차례 연장되어서 2020년 10월 31일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서민들을 경제적 사정을 감안해 운영기한을 2..

치아보험 가입조건 및 면책기간 (참고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치아가 건강한 것이 오복중에 하나라고 여길 정도로 치아의 역활이 사람에게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나이가 먹음에 따라서 조금만 소홀해도 충치는 금방 생기고,..

리볼빙 결제란? 신용등급 하락? (해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통장에 돈이 없어서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내지 못하는 경우에 리볼빙 서비스를 받아서 납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볼빙 결제에 경우에는 자금 사정에 따라 결제를 다음달로..

직무급제란?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호봉제로 인한 기업의 인건비 부담이 늘어나서 청년의 채용이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서 정부가 민간기업이 직무급제로 전환할 수 있도록 메뉴얼을 만들었습니다. 호봉제 중심..

알뜰폰 요금제 비교방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비싼 요금제 때문에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하거나, 알뜰폰을 구매를 해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의..

개인워크아웃 신청자격 및 단점 (개인회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카드빚을 감당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을 하는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개인파산, 개인회생 등 여러가지 제도를 알아보시는..

프리워크아웃 자격 및 단점,장점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과중한 채무를 두 곳 이상 연체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는 프리워크아웃이라는 제도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프리워크아웃에 경우에는 자격조건이..

족저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에게미치다입니다. 갑자기 자고 일어났는데 발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며, 이러한 경우를 무심코 넘겼다가 큰 일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에 경우에는 갑..

개인회생자 대출가능한곳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에게미치다입니다. 개인회생을 신청을 하고 면책결정이 나게 되면, 신용등급이 회복이 되기 때문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회복된다고 해도 5~6등급으로..

개인회생 면책후 신용회복 기간은 얼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경제가 많이 어려워져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지만, 1금융권 대출이 어려워 저축은행, 신용카드(카드론), 대부업체 등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어서 문..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블로그나 SNS를 이용하여서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소규모에 경우에도 납세의 의무가 있기 때문에 사업자를 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

스쿨존 주정차 위반 범칙금 과태료 인상 (차량 제한속도 제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민식이법이 통과되면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정부가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 강화 종합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쿨존에 경우에는 차량..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범칙금, 과태료 인상 (달라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민식이법"이 국회에서 통과되면서,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었습니다. 또한, 어린이보..

현금서비스 신용등급하락? (이자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카드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중에서 돈이 급해서 현금서비스를 사용을 하시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에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하락하기 때문에, 이..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은 금융거래를 할 때, 신용을 평가를 하는 중요한 정보이므로 평소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요즘은 신용등급을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자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제테크입니다. 주택은 가지고 있지만 일정한 소득이 없어서 생활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택을 담보로 주택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연금에 경우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절차, 한도,서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소상공인분들에 경우에는 대출을 받으려고 검색을 하셔서 만족하는 결과를 찾기가 어려우실텐데요. 요즘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나, 소상공인 분들에 경우에는 어려운 시기도 하고..

내용증명서 작성방법 및 양식 (임대차보증금반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발송인이 언제 누구에게 어떤 내용의 문서를 발송했다는 사실을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하는 특수한 우편제도로서 내용증명제도가 있습니다. 내용증명은 보통 보증금을 돌려..

청년동행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근무를 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매달 교통비를 지원을 해주는 청년동행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동행카드에 경우에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집안에 부모님이 편찮으시거나, 몸이 안좋아서 집에서 생활하기 힘든 환자들에 경우에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원 등의 시설에 가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양병원과..

아파트화재보험 보상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으신분들 중에서 화재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을지 안 좋을지 고민을 하시고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아파트 화재보험의 경우에는 필수가 아니지만 언제 발생..

개인회생 신청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장기간 경기가 회복되지 못하고 불항이 지속되고 있어서 채무자가 가계부채를 감당할 수 없게 되어버리는 악순환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에 경우에는 방법을 알아야 신청..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근로자복지공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근로자의 경우에 갑작스럽게 일을 못하게 되거나, 생활비가 부족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 근로자복지공단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근로자..

2020년 새해인사말 모음 TOP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2020년 한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다들 가족이나, 친척, 지인분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보내셨나요?? 인터넷에 보면 새해 인사말을 정리해둔 글이 많지만, 어떤 인사말이 좋..

고양이보험 반려묘를 키운다면 추천 (펫퍼민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은 고양이를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해서 반려묘보험이 출시가 되었지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가 않았습니다. 사실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가족만큼이나..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전세계약이 끝나고 나서도 집주인으로부터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책임지고 돌려주는 주택도..

채권 소멸시효 기간 (연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 급하게 돈을 빌리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친한 지인이나, 가족등의 부탁으로 돈을 빌려주었지만 돈을 받지 못한 상..

2020년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공동으로 지원해 근로자가 적립된 40만원을 국내 여행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020..

소액재테크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에 경우에는 월급으로는 돈을 모으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재테크를 통해서 부가적으로 수입을 창출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는 돈이 소액일 경우에는 마땅히..

보험 리모델링 하는법 (참고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지인에 권유로 보험을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보험을 가입한 경우나,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을 하였는지 잘 모르는 경우에는 불필요한 사항을 검토하여 보험을 리모델링을 하면..

2020년 연봉탐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내 연봉 순위가 중간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의 연봉을 납세한 세금을 통해서 내 연봉을 조회를..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연봉을 올리기 위해서 회사가 끝나고 도서관에 방문을 하여서 관련직무 자격증을 공부를 하거나 이직을 준비를 하려고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

2020년 신년운세 무료보기 Top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하는 행동중에 하나가 바로 신년운세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년운세를 보려고 알아보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은 비용을 지불을 해야지만 새해운세..

헌옷방문수거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이사를 가게 되서 옷을정리하거나, 옷사이즈가 작아져서 입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아파트에 있는 헌옷수거함에다 옷을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헌옷에 경우에는 업체를..

퀵서비스 요금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급하게 물건을 보내야 할 경우에는 퀵서비스를 이용을 해서 물건을 신속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퀵서비스에 경우에는 택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발생을 하..

우체국택배 요금 (할인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에게 물건을 보낼때 택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내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그래서 택배를 보내기전에 택배요금이 얼마가 나올지 계산을 하는 것이 좋으..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에 경우에는 리무진 버스 시간표를 일정에 맞게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리무진버스 시간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이곳저..

에코마일리지 현금전환 및 특별포인트 추가지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에너지를 절약을 하면 포인트로 돌려받는 에코마일리지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포인트를 모아서 사용을 하고 있으실텐데요. 에코마일리지를 사용처로는 마일리지기부, 친환경제..

햇살론 유스 : 자격조건 및 금리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학생과 청년들의 생활을 돕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최대 1200만원을 빌려주는 햇살론 유스(Youth)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대학생이나 청년들에 경우에는 1금융권에서  자격조건..

금연성공적금 신청하세요 (KEB하나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보건복지부와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여서 금연을 성공을 하게되면 금연성공적금을 준다고 합니다. 흡연자나 금연을 하려고 노력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

수두 증상 및 전염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에 수두 환자가 크게 늘고 있어서 많은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환자의 경우에는 예방접종 주사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유행 시기에는..

노후경유차 폐차지원금 기준 및 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노후 경유차를 소유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폐차지원금을 지원을 해주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노후 자동차에 경우에는 다른 차량의 경우보..

국민내일배움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실업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훈련비를 지원을 해주고 있는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동안은 내울배움카드가 실업자와 재직자로 나누어져서 따..

군운전병 자동차 보험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차를 운전을 할 때, 필수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는 자동차 보험의 경우에는 경력이 없을 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보험료를 지불을 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이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태아보험의 경우 한 번의 가입으로 최소 30년, 최대 100세까지 혜택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넓은 보장 범위, 높은 보장금액, 빠른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상품을 가입을 하..

골드바 1kg 가격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원화가치가 하락을 하면서 금을 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드바를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경우 그 가격은 적용되는 환율과 온스 당 금 가격으로 결정..

펫보험 반려견에게 보험은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은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증가하였으며, 반려견을 가족처럼 여기기 때문에, 아프거나 다칠 경우에 대비를 해서 펫보험 (반려견 보험) 에 가입을 하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에 경우에는 1~2년에 한 번씩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인지에 대하여 잘 모르고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경우..

구글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이메일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이메일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애드센스를 승인은 신청을 하고 검토를 하는 경우에는 사람들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보통 2~3주안에 답변이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2~..

공기청정기 효과적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근 미세먼지에 관한 걱정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아침마다 미세먼지 앱을 통해 미세먼지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으로 실내 공..

공기청정기 추천 TOP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고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킬 수 없어서 공기청정기를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에 경우에는 종류..

공무원연금 수령시기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중에서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공무원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정년이 보장되고, 퇴직 후 공무원연금을..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가격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여행을 가게 되면 익숙치 않은 낮선장소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사고에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에 가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은 주로 해외 상해사망 등..

사잇돌2 대출자격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어서 은행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신청자격이 안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제도권 밖으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저신용자들을 위해서 정부..

5등급차량 조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동차를 배출가스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따라 모든 차량을 유종 / 연식/오염물질의 배출 정도에 따라서 1~5등급으로 분류하는 배출가스 등급제를 실행을 하고 있습니다. 5등..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국민연금공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다가 이직을 하게 될 경우에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서 경력증명서를 제출을 하게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고 제출을 할 수 있으며,..

적격대출 총정리 (금리,자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한국 주택 금융공사가 국민의 내 집 마련과 가계부채의 구조개선을 위해서 만든 장기 고정금리 대출인 적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적격대출이란 주택담보부채권(MBS)을 발행하기..

신용카드 발급조건 (대학생,주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달리 통장에 돈이 없어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월 단위로 사용한 금액을 합산하여 예정일에 돈을 인출을 합니다. 이 때문에, 카드사들은 신용카드를 발..

디딤돌대출 조건 및 금리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무주택자와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을 돕고자 정부에서 디딤돌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은 주택 구입자금을 낮은 금리로 저렴하게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며, 우대금..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금리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연 1%대의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에서 배제된 기존 고정 금리대출자들은 연 2% 초반대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현재의 보금자리론으로 대환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을 디딤돌대출..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국가에서는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거나 50인 미만 근로자를 사용하는 자영업자의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하여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 임의가입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소..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자격 및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다른 곳에 비해서 비용이 비싸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에 경우에는 주택을 구매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살기좋은..

청약통장 1순위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은행에서 청약통장을 만들고 납부하고 있으신 분들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청약통장은 만들었지만 청약통장 1순위가..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인터넷으로 신청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을 하게 되면 재발급신청을 해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가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직장인들에 경우에는 시간을 내서 가기..

사잇돌대출 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근 경기가 좋지 않아서 대출을 알아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금융권의 경우 대출을 받기가 생각보다 만만치가 않고 각 종 규제로 인해서 돈을..

미소금융 대출자격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영업자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돈이 필요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을 해주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미소금융 대출은 제도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

노란우산공제 단점 및 장점 (중도해지)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 115조에 따라 중소기업 중앙회가 관리 운용하는 사업..

공무원 징계의 종류와 벌칙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자기 발로 나가지 않는 이상 직장에서 잘릴 위험이 없다는 안전성과 공무원 연금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무원의 경우에도 의무..

9급공무원 시험과목 개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그 동안 9급 공채 등 필기시험 과목에서 지난 2013년 고졸인재의 공직 진출 확대의 일환으로 도입한 고교과목(수학, 사회, 과학)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공무원 시험과목에..

모바일신분증 사용처 및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음주를 단속하거나, 은행업무를 볼 때, 각 종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 본인인증을 위해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분증을 집에 두고 온 경우에는 본인의 신원을..

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카드나 대출 등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신용정보 기관에서 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신용등급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이나 신용카드를 발급..

국민연금 유족연금 수령조건 및 수령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노후 대비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에 필수적으로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는 국민연금은 가입을 한 배우자가 사망을 하여도 가입자에 의하여..

배우자 출산휴가 기간 및 급여(유급휴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남성 직장인의 배우자 출산휴가를 유급 3일에서 10일로 늘리고, 육아기간 근로시간 단축 사용 기간을 최대 2년까지 확대됩니다. 이번 제도 개선은 지난 8월 2일 국회를 통과한..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 2일 이하 또는 15시간미만 근로하는 초단시간 근로자는 18개월 동안 유급근로일이 최대 156일에 불과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10월 부터는 180일..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에 의한 감병으로 매년 겨울철에 유행하여 고열과 함께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급성 인플루엔자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코레일 네트웍스 노조파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코레일이 자회사 코레일네트웍스 노동조합의 파업예고에 따라 안내지원 인력을 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레일네트웍스 노조가 예고한 파업일자는 오는 26일부터 3일간이며 코..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암치료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근 유튜브 동영상에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을 먹고 암이 완치 되었다는 내용의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강아지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에 대해 사람을 대상으..

경기도 시내버스 요금 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추석 이후 경기도 시내버스 요금 인상을 두고 경기도민들의 불만이 점점 커지고 있어서 문제가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도입에 따른 운전기사 충원과 버..

정년 연장 65세 시기 몇년생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부는 2022년부터 "계속고용제도"를 도입해 모든 기업에 정년 연장을의무화 하기로 하였습니다. 고령 인구의 노동시장 참여를 늘려 적정 수준의 생산인구를 유지하고노후 소득..

영문 운전면허증: 33개국, 발급서류,신청 수수료,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존에는 국내 운전면허증은 한글로만 표기되어 있어, 해외에서 운전할 경우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거나 출국 후 한국대사관에서 번역공증을 받아야 했습니다. 이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공단은 이를..

안심전환대출 자격,신청방법,취급은행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금리가 변동되는 주택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유지한 채 최저 연 1%대 고정금리로 전환 해주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16일 부터 실시됩니다. 선착순 접수는 아니며 29일까지만..

정부지원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취급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연이율 20%이상의 고금리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서민을 대상으로 보증지원을 통해 대환대출을 지원을 하는 제도입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 햇살론 대환대출 자..

장애인 주차구역 과태료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자장에 가면 장애인들을 위해서 마련해 둔 장애인 주차구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를 댈 곳이 없다고 장애인 주차구역에 차를 세워두거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물건을..

개인신용평가 등급제 → 점수제 240만명 1% 금리인하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개인신용 평가체계가 등급제에 점수제로 바뀜에 따라 등급간 문턱효과가 사라질 전망인데요. 기존 신용등급제는 개인 신용등급을 1~10등급으로 나눠 여신심사와 대출금리 결정에..

햇살론17 취급은행,서류,자격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하는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상품이 나왔습니다. 햇살론 17이라는 상품은데요. 이 상품은 전국 13개 시중은행과 47개 서..

공신닷컴 수강료 환급방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공부일기만 쓰면 수강료 전액을 환급을 해주는 공신닷컴이 학생들로부터 인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공신닷컴에서 가장 화재가 되는 공부법인 66일 프로그램을 수강신청..

개명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만준다입니다. 요즘 주변에 다양한 이유로 이름을 개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사실 태어날 때 부모님이 이름을 지어주시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이름이 아님에도 어쩔 수 없이..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 자격,필요서류,고정금리,중도상환수수료,신혼부부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 대출"이 출시된거 알고 있으시나요?? 기존 변동금리나 준고정금리 주택담부대출을 연 1%대 장기 고정금리로 갈아탈 수 있으며, 이번 상품은..

임플란트 가격 및 의료보험 적용대상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손상되는 치아 약해지는 잇몸 때문에 틀니나,임플란트가 필요하신 어르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긴 치료기간 동안에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저소득층 가구에 경우에는 다른 가구에 비해서 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없는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오늘은 저소득층 자녀들이 방과 후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혜택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노인성 질환 중 가장 흔하게 겪을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난청입니다. 난청 진료 인구가 매년 5% 가량 증가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60대 이상 비중이 전 연령대에서 가장..

군인연금 수령액은 얼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일반 병사의 경우에는 군인연금에 가입을 할 수 없지만 군에서 일하는 간부(직업군인)의 경우에는 군인연금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군인연금에 가입을 하게 되면 일반..

무료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팩스를 갑자기 급하게 보내야 하는 일이 발생할 때, 집에 팩스가 없을 경우에는 인터넷 팩스를 통해서 무료로 보낼 수 있는데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60세 이상 고령자를 일정수준 이상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고령자 고용촉진 및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60세 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제공하고..

사망자(상속인) 금융거래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세상을 먼저 떠나게 되면 슬픔을 추수르기전에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사망인(상속인) 금융거래를 조회하는 것인데요. 사망한 가족이 생전에 숨겨둔..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양식에 따라 작성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상속되는 재산에 대한 분쟁은 끊이지 않고 계속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상속이란 절차는 고인의 유언이 가장 우선시되어 이루어지는 절차인데요. 유언을 없는 경우에는 상속인들..

주민세: 납부대상,납부기간,세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민세란 지방자치단체의 주민에게 부과되는 세금중에 하나로서 지역에 거주하는 거주자들이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다른 세금과는 달리 지방자치단체에서 세액을 정하고, 공공사..

청소년 알바 부모동의서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소년이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부모동의서를 제출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청소년 알바 부모동의서 양식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시는데요. 필요하신 분들..

랜섬웨어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랜섬웨어는(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 인데요.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사용할 수 없게 만든 뒤에 이를 인질로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입니다. 해커는 파일을..

개인파산 신청자격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해서 대출을 무리하게 받게 되는 경우에는 금액이 커져서 이자를 값는것도 힘든 상황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무리하게 이자를 값으려고 하지 말..

CMA 통장이란? 정확히 알고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한번쯤은 CMA 통장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요즘 CMA통장에 급여를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매달 남는 금액으로 관리도 수월하고 하..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돈을 사용하고 은행에서 대출받은 고객이 대출금을 미리 갚을 경우 은행이 고객에게 물리는 벌금을 중도상환수수료라고 합니다. 대출고객이 돈을 일찍 갚아 버리면 은행으로서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인천공항을 가기 위해서는 무료셔틀 버스나, 택시등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지만, 급하게 출장을 가는 경우가 발생을 하면 어쩔 수 없이 자가용을 끌고 공항에 가야 하는..

개인연금 수령액 계산방법 30초만에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할 정도로 평균연령이 높아져서 개인연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사실 나이가 들면 일하는 것이 힘들고 취업하기도 만만치가 않아서 개인연금이..

본인부담상한제 대상, 소득분위, 사후환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과도한 의료비로 인하여 가정이 파탄날 위기에 처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정부에서 본인부담 상한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본인부담상한제는 가구의 소득분위에 따라서 지급 금..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갑자기 급하기 돈이 필요한 경우에 고금리인걸 알면서도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높은 이자에 하루하루 열심히 일을 해도 정작 대출이자를 갚고 나면 남는..

개인택시 자격조건 및 번호판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정년퇴직을 하시고 노후준비로 개인택시 사업을 준비하느라 주변 지인들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알아보고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개인택시을 운전을 할 수..

반려동물등록제 방법 및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생후 3개월 이상의 개를 키우고 있다면 8월 31일까지 반려동물을 등록을 해야하며 가까운 시.군.구청 및 동물등록대행기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서 처리를 할 수 있습니..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은퇴후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 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요양보호사는 교육기관에사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을 해서 요양보호..

아파트 관리비 절약하는 방법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아파트에 살면서 매달 관리비 고지서를 받을 때마다 늘어나는 관리비에 한숨을 내쉬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달에는 아껴써야지 하면서도 늘어나는 관리비 조금이나마..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자격 및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고용보험에 1년간 가입을 하여 납부를 하는 경우에 실업급여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영업자 중에서 장사가 잘 안되서 폐업을 한 경우..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영업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자영업자 고용보험 제도가 있는데요. 0~49인의 근로자가 있는 자영업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에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후에는 고..

수습기간 급여 최저임금은 받고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최저임금이 많이 올라서 그런지 전문적인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최저임금을 받고 아르바이트를 하실텐데요. 수습기간을 핑계로 최저시급을 깎는것은 이 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및 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년을 위한 정책이 여러가지 많이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 서울시에 사는 청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만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서..

인력사무소 창업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인력사무소를 창업을 준비하고 싶은데 비용이 얼마나 발생을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인력사무소 창업비용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하니..

인력사무소 허가조건 알아보고 창업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평균연령이 늘어나고 은퇴 이후에 인력사무소를 차리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인력사무소 창업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허가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생계가 곤란한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해서 정부에서 의류비,식비, 주거비 등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필요한 비용을 지급을 해주고 있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라면 누구나 받..

의료급여수급권자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생활능력이 없는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환자가 발생을 하였을때 금전적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의료급여를 통해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성년후견인 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노인 10명중에서 1명이 치매일 정도로 치매를 앓고 있는 노인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치매를 앓게 되면 재산관리, 상속 분쟁, 사기 등 법률문제에 직면을 하게 되면, 의..

다이소 영업시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 싶을 경우에 다이소 매장에 방문을 하여서 물건을 구매를 많이 하는 편인데요. 이렇게 매장에 방문을 하여서 물건을 구매를 하려면 다이소 영..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벌금 및 처벌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알바를 하거나 일용직 근무를 하는 경우에 근로계약서를 작성을 하지 않고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처럼 열악한 환경에 놓인 비정..

자녀장려금 자격조회 및 지급 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총소득(부부합산) 4,000만 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1명당 최대 70만원을 지급하는 자녀장려금에 대하여..

초과근무수당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다 보면 정해진 시간보다 더 일을 하게 되는데요. 일이 급박하게 돌아갈때나 업무량이 많을 경우 토요일이나 일요일날 어쩔 수 없이 일을 나가게 되는 경우가 발생을..

군번조회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군대를 다녀온 예비군여러분들이라면 누구나 군번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사회생활을 하다가 보면 군번을 잊어먹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병무청 홈페이지에..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

버스운전자격시험 기출문제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버스운전을 하기 위해서 버스운전자격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버스운전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시험과목으로 되어 있는 교통 및 운수..

취득세율을 통해서 취득세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부동산을 한 번 이라도 매입하셨던 분들이라면 매입했던 부동산의 취득세,등록세를 납부하셨을텐데요. 취득세를 계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구매할 부동산의 취득세율을..

연차수당 지급기준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1년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누구나 근로기준법에 의해서 15일에 연차휴가를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회사가 바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

해고예고 수당, 적용제외대상 ,통지서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인들이나 알바를 하는 분들중에서 갑자기 회사에서 그만 나오라고 하는 부당해고를 하는 것을 본적이 있으실텐데요. 사실 회사 사장은 직원에게 "내일부터 나오지 마"라고..

로또 인터넷 구매방법으로 집에서 구입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로또복권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직접 로또복권 판매점에 방문을 하여서 구매를 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서 로또복권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판매..

금리인하 요구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을 하거나 승진을 하게 되면, 개인의 금융사정이 낳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개인의 신용상태가 좋아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대출을 받은 금융사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은행에..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방문 서비스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환경부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통해서 냉장고나 세탁기 에어컨과 같이 직접 옮기기 어려운 대형 폐가전 제품을 집 앞까지 찾아가 무상으로 회수하는 폐가전 무상수거 방문예약..

채무조정 신청 자격,종류,절차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금융회사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채무 분할상환, 상환유예, 이자율 조정 등을 통하여 신용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무조정제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채무조..

육아휴직 대체인력지원금 신청 및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여성들이 눈치를 보지 않고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면 저출산에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텐데요. 직장 여성의 경력단절을 막고 기업의 입장에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및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회보험은 일하는 사람이 당연히 지원 받아야 하는 혜택이지만, 소규모의 사업장에서는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이 적지 않아서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규..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홈텍스에서 간단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사업을 하다가 폐업을 하게되는 분들은 폐업했다는 증명원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공제금 수령이나, 세무신고, 국민연금납부 예외 신청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

컴퓨터 자동꺼짐 설정 및 해제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컴퓨터를 프로그램을 깔거나 업데이트를 하던 중에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면 참으로 난감한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를 켜 놓은채 외출을 하고 돌아와..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부가 청년층의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서울에서 저렴한 곳에 원룸을 구하려고해도 한달에 50만원 가까이..

인청공항 입국장 면세점에 위치와 면세범위 담배구입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해외 여행을 다녀오시는 많은 분들이 지인들이나 가족들의 선물을 사기 위해서 면세점에 물건을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해외 여행 도중에 힘들게 면세품을 들고 다닐 필요없이 귀..

증권거래세 인하 세율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변에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증권거래세 인하와 세율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단속기준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가 활성화되고 있어서 단속하시는 분들과 신고하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지 과태료가 부과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간편하게 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회사에 취업을 하거나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 병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가까운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졸업증명서 무료 인터넷발급 받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도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을 하게 되거나 대출을 받게 되는 등 졸업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최종학력과 관계없이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거 알고 있으세요?? 직장에서 갑자..

자동차 검시기간 조회 및 문자서비스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정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검사를 주어진 기간안에 받지 않게 되면 벌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할 수 있..

고속도로통행료 감면대상자 임시감면증 발급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국토부에서 2019년 5월 7일부터 보건복지부와 국가보훈처 및 한국도로공사에서, 18개 민자고속도로 운영사와 함께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의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을 위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취업을 할 때 경력을 확인하거나 은행이나 관공서에서 재직 확인을 위해서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급 방법에는 건강보험공단에 방문을 하여서 발..

우체국 골드바 판매 가격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우체국에서 한국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를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다들 알고 있으셨나요?? 순도 99%로 골드바는 중량에 따라서 총 6종(10g, 18,75g, 37.5g,100g,375g,500g)등이 있..

실손보험료 2년동안 안받으면 보험료 10%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2017년 4월 출시된 신실손보험금을 2년동안 받지 않으신분들은 보험료의 10%를 1년동안 할인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 다들 알고 있으신가요? 실손보험료 1..

배달의민족 할인정복 이벤트 참여하자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할인정복" 이벤트 배달의 민족에서 29일~30일 까지 모든 메뉴에 적용할 수 있는 2만 원 쿠폰을 제공하는 "할인정복"이벤트를 시작하는 합니다. 2만원 쿠폰은 29일,30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매시 정..

태아보험: 가입시기,가입요령,100세만기,30세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임신을 하면 알아보고 준비해야 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태아보험"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려 합니다. 선천적인 질병에..

아이돌보미 인적성검사 실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맞벌이하는 부부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서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 아이돌봄서비스를 많이 신청들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사실 자녀를 직접 돌볼 수..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로 내 주변 성범죄자 찾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근에 성범죄자 조두순의 얼굴이 공개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주변에 이런 성범죄자가 있다면 아이를 키우는 사람이나, 여성의 입장에서는..

고속도로 정체 구간 알림서비스 로드플러스 이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고속도로 정체구간의 차량 추돌사고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한국도로공사와 내비게이션 운영사와 손을 잡고 "고속도로 정체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

한강 밀실텐트와 설치 허용구역 위반시 과태료 1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지면서 한강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텐트안에서 과도한 애정행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해서 민..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지급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경기도에서 3년 이상 주민등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들에게 분기별로 25만원씩 총 10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을 해준다고 하는데 다들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청년기본소득..

토스 아이적금 이벤트 가입방법과 한도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중에 적금을 만들러 은행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 서류도 제출하지 않고 간단하게 부부모두 참여할..

에티튜드 젖병세제 가습기 살균제 검출 회수제품과 환불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젖병세제로 유명한 에티튜드 일부 제품에서 살균보존제가 검출됐다는 소식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많이 불안해하고 있는데요 젖병 세제 뿐만 아니라 섬유유연제,세탁 세제,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사용기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만 19세 이상 저소득자에게 연간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학습자 본인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을 해서 교육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

조두순법 시행 출소 임박 국민청원 결과는? [내부링크]

조두순법 시행 15일, 조두순법 시행이 당장 익일부터 시작될 전망인데요 지난 달, 그를 무기징역에 처하고자 하는 국민청원이 60만명이 넘었는데요. 그가 감옥에서 나온 후, 혹시나 발생할지도 모를 사고를 미연..

낙태죄 위헌 심판 폐지선고 헌법 불합치 [내부링크]

6년 동안 낙태죄폐지에 관해서 찬성 반대의 입장이 많았는데요 (형법 제 269조 1항과 제 270조 1항)의 위헌 여부를 확인해 달라는 헌법 소원에서 헌법 불합치 선고가 내려졌다고 하는소식이 들리는데요. 이 번 판..

빌레나무 미세먼지 효과가 탁월하네요 [내부링크]

빌레나무 초미세먼지 효과? 빌레나무는 제주도 서부지역에서 자라는데 실내 공기 질 개선 효과가 뛰어나며 총 휘발성유기화합물,이산화탄소,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데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빌레나무가 실내..

손승원 징역 실형 선고 윤창호법 적용?? [내부링크]

손승원 징역 실형 선고 윤창호법 적용은? 11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손승원의 선고 공판이 열렸다. 이번 선고는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죄, 일명 "윤창호법"이 연예인에게 처음으로 적..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및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장거리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게 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유류비와 통행료가 만만치가 않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은행연합회 환전싸게하는 방법(달러,엔화,유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해외여행이나 해외로송금을 할 때 환전을 어디에서 해야 할 지 고민이 참 많은데요. 하지만 어디에서 환전을 하느냐에 따라서 환전 수수료가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환전수수료를..

k스타트업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지원금 대출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창업을 하는 청년들에게 창업지원금을 많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창업을 하는 청년들에게 정부가 지원해주는 창업지원금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잠깐 볼일을 보기 위해서 급하게 차를 잠시 세워두고 일을 보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잠시 볼 일을 보러 간 사이 주정차위반 과태료 단속에 걸..

우편물주소(주거)이동 서비스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이사를 했는데 우편물이 그 전에 살던 집으로 배송이 되서 난감했던 상황이 있지 않으세요??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픈데요.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우편물주소이전서비스를..

장애인연금 지급대상,금액,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올해 4월부터 저소득층 중증장애인의 장애인 연금 기초급여액이 월 25만원에서 5만원 인상된 30만원을 받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생계급여와 의료급여를 받는 기초생활수급..

기초연금 수급자격,수령액,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의 70%정도에게 매달 최대 25만원을 지급을 해주는 기초연금이 올해부터 달라졌는데요. 4월달 부터는 하위 20% 저소득층의 기초연금을 5만원 가량 인상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산정표,모의계산)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열심히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와 사업자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근로장려금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신청자격을 완화하고 지급액을 늘리..

소액체당금 신청방법 및 신청조건 상한액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회사에서 임금을 받지 못해서 생계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생계를 책임지는 입장에..

휴일근무수당 계산방법(연장수당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수당을 더 지급받기 위해서 근무를 하거나 회사에 일이 많아서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휴..

건설일용직 4대보험 가입기준 및 신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4대보험을 필수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거 알고 있으신가요?? 기존에 건설일용직 노동자의 경우에는 4대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월 20일 이상 근무를 해야..

연차수당 발생기준 및 계산방법 필수적으로 알아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올해는 연차를 몇일 쓸수 있을까? 연차를 사용하지 않으면 얼마나 되돌려 받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 많이 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연차수당 발생기준과 계산방법에 대하여..

퇴직연금 db형.dc형 수령방법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중에서 퇴직연금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에 다니시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퇴직연금제도에 대하여 자세..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및 규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을때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 퇴직금 중간 정산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퇴직금 중간 정산을 받는 방법과 필요한 서류 등 퇴직금 중간정산..

학원비 할인카드 KB국민에듀카드 하나면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아이가 클수록 부담이 커져가는 사교육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KB국민 에듀카드로 조금이나마 교육비를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하여..

학원비 환불규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소비자 본인의 의사로 인하여 수강을 포기할 경우에 수강이전에는 납부한 수강료의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교습이 시작된 이후에는 반환사유 발생일로부터 남은 기간에 따라서..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및 한도증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직장인들중에서 10명중 5명은 마이너스통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용를 하지 않더라도 비상금에 대한 명목으로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skt 위약금 조회 및 약정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새로운 핸드폰이 연달아 출시됨에 따라서 디자인이나 기능에 문제로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꾸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핸드폰을 바꾸실때 약정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쿠팡 쿠맘박스로 육아용품 받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쿠팡에서 육아용품을 정기배송 고객을 위해서 무료키프트 박스를 제공하는 쿠맘박스(CouMomBox)프로모션을 시작했는데요 쿠맘박스에는 육아에 꼭 필요한 아기물티슈,기저귀,세제..

토스 수협 it자유적금으로 최대 4.2% 혜택 받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적금 들어서 생각보다 이자가 별로 높지 않은게 현실인데요  오늘은 수협은행 x 토스 잇(it)자유적금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본금리 3.4%+토스만기축하금 0.6%+..

광역알뜰교통카드로 30%+α 혜택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여러분들 교통비 많이 부담되지 않으세요? 교통비만 줄여도 생활비를 줄일수 있는 광역알뜰카드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대중교통을 좀 더..

2019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와재테크입니다. 요즘 집값이 많이 올라서 내 집 장만하기 힘든 현실인데요 오늘은 신혼부부를 위해서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제 글을 읽고 많은 도움 받으셨으..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선물 할 일이 생기면 요세는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권을 주는데요 금강제화 상품권을 받으면 다들 신발사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금강제화 상품..

윤창호법 1호 연예인 및 시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음주운전으로 인해서 사회의 논란을 일으킨 연예인들이 많은데요 윤창호법이 작년 12월 18일부터 시행중인데요 오늘은 윤창호법에 대상이 되는 1호 연예인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및 금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이 출시한지  6개월만에 12 만명이 가입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장병내일준비적금에 가입조건과 혜택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 만한 정보에..

청년 보증부 월세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청년들이 낮은 금리로 저렴하게 집을 구할수 있는 청년 보증부 월세대출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집을 구하려구 알아보시는 청년분들은 이 글을 참고를 하셔..

제로페이 사용법 및 소득공제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길거리를 걷다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우연치 않게 보는 제로페이 광고들 제로페이는 소득공제 40%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만 홍보를 하고 정작 가장 기초적인 사용법조차 알려..

3.1절 특별사면(특사)은 누가 될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오늘은 3.1절 특별사면에 대하여 다뤄보려고 합니다. 명단은 박상기 법무부 장관 등 내부 위원 4명과 외주 인원 5명으로 구성된 사면심사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라고 하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충전(재충전) 및 잔액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문화누리카드가 9만원으로 인상이 되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충전(재충전)방법에 대해서 다들 아시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충전(재충전)방법과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2019 국가장학금 2차 소득분위 신청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2019/01/26 - [IT 모바일 정보/자격증정보] - ITQ자격증 조회 시험일정 유효기간 국가장학금 제도란 정부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해서 개인의 의지와 능..

탄력근로제 합의안 확대와 단위기간 문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그 동안 경영계와 노동계가 대치하였던 탄력근로제가 단위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로 늘리는데 합의를 했는데요 노동계는 탄력근로제 단위기간을 확대하고 사용자가 주별 근로시..

재난적 의료비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가족들중에 갑자기 몸이 아프게 되어 생계가 많이 안 좋아 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재난적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아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제 글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기초.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문화누리카드 연간 지원액이 8만원으로 인상이 되었으며 혜택이 더 많아진 거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자..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수급자격과 신청 및 계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갑작스럽게 직장을 그만두게되면 국민연금을 납부하기 어려워 지는데, 구직급여(실업자급여)를 받는 사람들은 정부에서 지원을 받아서 국민연금 보험료를 낼 수 있습니다. 혹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데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많이 필요합니다. 토익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청년이 아르바이트와 취업준비를 병행해서 준비하면 기간도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실천방안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환경부에서 친환경 운전 실적을 평가하여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에 포인트를 제공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서 들어보신분들도 있고 처음..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및 대리수령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아이들과  함께 해외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미성년자의 여권 발급방법과 여권을 발급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경우 어떻게 해야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을..

현대차 광주형 일자리 연봉 및 복지혜택 문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던 광주형 일자리가 드디어 타결이 났는데요 4년 7개월이라는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광주형 일자리가 타결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이 많습니다. 광주 현대차..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 교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정부에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만든 상품권이 온누리 상품권인데요. 대형마트를 이용하던 사람들이 명절이나 큰 행사가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온누리 상품..

보건증 인터넷으로 발급 및 재발급 유효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보건증은 음식점이나 요식업쪽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증명서 중에 하나 입니다. 단순하게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더라도 필수로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

건설근로자 퇴직공제회 퇴직공제금 및 경력증명서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일자리가 없어서 그런지 20대 30대 청년들이 건설현장에서 많이 일하는 모습을 보는데요 일당직 근로자도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설근..

미성년자 간단하게 통장 개설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어릴때부터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해서 아이의 이름으로 통장을 만들어주고 직접 저축하고 사용하게 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늘어 났습니다. 하지만, 대포통장이나 보이스피..

소카(쏘카) 이용법 및 가격 보험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차를 이용하기 어려울 때 렌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일반 렌트카와 다르게 스마트폰으로 연동하여 스마트폰으로 직접 연동하여 차를 빌릴 수 있는 소카..

쿠팡 물류센터 후기 및 쿠펀치 아이폰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명절이라서 물류센터 사람을 모집하는 글 많이 보셨을거에요 저는 주말이라서 간만에 용돈도 벌어 볼 겸 쿠팡물류센터에 다녀왔는데 솔직하게 후기 남겼으니 보시고 쿠팡..

ITQ자격증 조회 시험일정 유효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초중고생들 부터 주부 직장인 할 것 없이 컴퓨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취득을 많이 하는 ITQ 자격증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쿠팡플렉스 신청방법과 새벽배송 및 급여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단기 고소득 알바로 알려진 쿠팡 플렉스 배송알바에 대하여 알고 있으신가요? 얼마전에 뉴스에 나와서 화재가 되었던 만큼 경쟁률이 높은걸로 알고..

프리랜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촉증명서 제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직장에 안 다니고 집에서 일하시는 프리랜서 분들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일을 그만 두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건강보험료 때문에 당황했던 경..

2019년 실업급여 금액 계산방법과 수급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여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최저시급이 인상됨과 동시에 실업급여의 상한액과 하안액이 인상 되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실업급여 금액 계산방법, 수급조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및 전환 소득공제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청약통장 잘은 몰라도 어디선가 한번 쯤 들어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일반적으로 아파트 분양 청약 자격을 얻기 위해서 가입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2018년도 7월에 출시했던 청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및 자격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중소.중견 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이 많이 늘었는데요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경기도 일하는 청..

복지로 2019 아동수당 대상과 신청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요즘 날씨가 춥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고 있으신가요? 2019년 달라지는 아동수당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작년에 아동수당 조건이 안 맞아서 못 받으..

t건강걷기 aia vitality 포인트로 통신비 할인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서 그런지 밖에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는데요 오늘은 건강도 지키고 포인트로 통신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어플 aia vitality에..

주민등록증 신분증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시대가 많이 좋아진것 같네요 주민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니 분실이나 사진 변경 등에 이유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직장인들의 경..

롱패딩 고르는 법과 세탁 및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요즘 날씨가 생각보다 많이 추운데요 겨울에 추위를 견디기 위해 사람들은 저마다 자가의 방식대로 추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트렌드인 롱패딩 고르는 방법과..

2019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및 관련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2019년 육아휴직을 사용하려고 준비중인 워킹맘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육아휴직급여 신청방법 달라진 혜택등에 대하여 소개해드려고해요. 여성직장인 분들은 결혼과 임신 출산 등..

경기도 일하는 청년연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난 때문인지 요즘 청년시리즈가 인기가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청년 여러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연금이라는 저..

액체괴물 슬라임 유해물질 붕소 기준치 이상 [내부링크]

# 액체괴물 슬라임 유해물질 붕소 기준치 이상초과 액체괴물 슬라임에 대해 아시나요?? 명절이나 초등학교 앞을 지나가게 되면 액체괴물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느낌이나 감촉도 좋고 연령대..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알아야 하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포인트몰 에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경기도 일하는..

2019 내일로 동계여행 나이제한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 코레일 내일로 나이제한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젊었을때 고생 사서도 한다. 라는 옛말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오늘은 젊었을때만 할 수 있는 "내일로" 기차여행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해요..

새해 인사카드 카카오톡으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 새해 인사카드 카카오톡으로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어느 덧 새해가 밝았는데 새해 인사카드는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보내신 분들도 있으시고 안 보내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누구나 할수있는 다음 웹툰 무료 캐시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다음 웹툰 무료 캐시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다음 웹툰을 보다가 핸드폰 충전이나 카드결제  캐시 충전으로 미리보기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건설 기초안전교육증 발급 비용 및 재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방학이라서 그런지  건설현장에서 일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예전과는 다르게 건설 기초안전교육을 들어야 건설 현장에 투입이 가능합니다.  건설 기초안전교..

네이버웹툰 무료쿠키로 미리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요즘 출퇴근 길 에 버스에서 전철에서 네이버웹툰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웹툰을 엄청 좋아해서 봤던 웹툰을 여러번 반복해서 볼 때도 있습니다. 웹툰을 보다보면..

100% 회원가입 결제없이 모바일 무료로 운세 보는 방법 신년 운세 보고 모두 대박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 번 해가 지나면 저도 이제 마지막 20대를 보내게 되네요. 이 번 해는 좋은 일도 많았지만 안 좋은 일들도 있었네요 항상 좋은 일만 가득 했으면..

국민연금 실버론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최대 1천만원까지 노후긴금자금을 빌려주고 있는 "실버론"에 대하여 알고 있으신가요.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올해 책정한 실버론 예산 389억원이 7월 말이나 8월초에 소진될 것..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시중 은행보다 정기예금 금리가 높기 때문에 저축은행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에 경우에도 다양한 상품과 은행들이 있기 때문에, 정기예금 금..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 은행에서 대출상담을 받으러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을 싸게 받기 위해서는 시중에 있는 여러은행에 금리을 정확히 알..

슬기롭게 커피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커피좋아 하세요? 오늘은 생활속에서 커피를 저렴하고 알뜰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같이 혜택..

미소금융 대출 자격조건 및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자영업자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돈이 필요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을 해주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미소금융 대출은 제도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금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연 1%대의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에서 배제된 기존 고정 금리대출자들은 연2% 초반대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현재의 보금자리론으로 대환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을 디딤돌대출..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소득공제한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사용목적에 따라서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신용카드를 발급조건 및 소득공제한도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