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ungin90의 등록된 링크

 kyoungin9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9건입니다.

[쿠팡] 2024년 3월 26일 고가 상품 리스트 [내부링크]

매주 저가 상품만 당첨되다고 오랜만에 고가상품에 당첨됐다. 고가가 되면 노트북을 신청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노트북은 없어서 아쉬웠다. 핸드폰에서는 4시1분쯤부터 들어갈 수 있었고 PC에서는 페이지가 다운됐다가 4분쯤부터 목록이 보였다. 고가리스트는 항상 바뀌지만 어느정도 시즌마다 새로운 물건들이 있어서 한번 쭉보면서 아이쇼핑해보면 재미있다. 이번주엔 무엇이 나왔나 살펴보자. 이번주는 350개정도의 물품이 있었다. 보통 처음 부분에는 조금 저렴한 제품이 있다. 저 캐논 정품토너는 항상 있는것 같은데 딱 맞게 사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하다. 시간이 조금 지났는데 70만원짜리 무선 청소기가 남아있다. 저런 상품은 일시 품절이 됐다가 어느순간에 재고가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고가상품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은 안..

[사고싶은것] 카메라 소니 A6700 [내부링크]

거의 10년전 나온 100D를 최근에 다시 써보다가 초점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다. 영상도 뭔가 그냥 스마트폰으로 찍는 것이 나은 것 같은 느낌이여서 DSLR로 찍으면서도 뭔가 아쉬움이 있다. (사실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낮에 찍는것은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카메라가 좋을지 알아보았다. 요즘엔 사람들이 영상을 많이 찍다보니 소니가 좋다고 한다. 소니 미러리스들 중에서 A6700 이 최근에 나왔으면서도 A7m3,4 계열 카메라보다 저렴하면서 가벼우면서 일반적으로 찍기에 좋다고 한다. 카메라 바디 180만원에 렌즈하면 220만원정도이고 USB 기타등등까지 사면 250만원까지도 생각해야할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ku2ckqBmbYA&t=919s

[오리진] 데이터 레이블 추가 [내부링크]

오리진에서 왼쪽 메뉴를 보면 사각형에 A가 표시된 Annotation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이걸 누른다음 plot을 클릭하면 클릭된 위치의 x, y 좌표값을 불러올 수 있다. 이때 tap을 눌러 x 혹은 y , xy 형태로 변경할 수 있다. 참고 https://www.originlab.com/doc/Quick-Help/Label-Ploints-with-XY Help Online - Quick Help - FAQ-133 How do I label the data points in my graph with the x, y values? www.originlab.com

[쿠팡체험단] 2024년 버킷리스트 [내부링크]

쿠팡체험단에서 고가리스트(5만원 이상)에 당첨되면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언제 고가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열심히 활동 ( 구매 + 리뷰) 하면 체험단에 선정될 확률이 높고 고가에 선정될 확률이 높다. 고가리스트에 당첨돼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체험단상품리스트를 볼 때마다 나는 언제 수백만원짜리 제품을 체험해보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고가의 경우 눈에 보이자마자 신청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체험해 보고 싶은것을 정해놓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기존 나온들 제품을 기준으로 체험하고 싶은 2024 버킷리스트를 정해보았다. 1. 안마의자 : 쿠팡체험단에서 보통 10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쿠팡체험단 하는 사람들이 당첨되길 한번쯤 꿈꾸는 상품이다. 운좋..

[사고픈것] 오닉스 북스 리프2 [내부링크]

책을 잘 읽을 계획만 세우면서 이북리더기를 다기 구입하고 싶어졌다. 예전에 구매했던 리디페이퍼는 잘 활용하지 않아서 팔았었고 아마존킨들화이트는 한국앱을 사용할 수 없어서 사용이 제한적이였다. 리디페이퍼가 나쁘지 않았었지만 리디북스 책들만 이용할 수 있어서 어떤 것을 사면 좋을까하다가 사람들이 추천하는 오닉스 북스 리프2를 살펴보았다. 엄청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물리키와 7인치 화면이 편하다고 한다. 가격은 31만원 책을 60권정도 읽으면 종이책을 사는것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실 리더기를 통해 책을 한권이라도 더 읽으면 이득이다.) https://smartstore.naver.com/innospaceone/products/8789714844?n_media=27758&n_query=%EC%98%..

[쿠팡체험단] 1월 두번째 고가리스트 [내부링크]

1월 첫번째 고가리스트는 모든 품목이 한번에 나왔는데 두번째 고가리스트 2개로 나눠져서 나왔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glalwm90&logNo=223329046087&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topReferer=https%3A%2F%2Fsearch.naver.com%2Fsearch.naver%3Fquery%3D%25EC%25BF%25A0%25ED%258C%25A1%25EC%25B2%25B4%25ED%2597%2598%25EB%258B%25A8%252C%2520%25EA%25B3%25A0%25EA%25B0%2580%26nso%3Dp%253A1w%26where%3Dview%26sm%3Dtab_nmr&directA..

[매매일지] 엔비디아. [내부링크]

01/19 20만원 판매 충분히 올랐다고 생각했는데. CES나 갤럭시 발표보니까 앞으로도 모든 기업에서 AI AI AI 를 외치면서 실적이 올라갈 수도 있을 것 같다. 팔때가 아니라 살때인가?? (충분히 올랐다는 생각의 기준이 기존차트와 비교해서 느낌으로 판단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03/10 109만원 구매 - 903달러 큰돈이 생겨서 무엇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엔비디아를 구매했다. 너무 많이 오른것 같지만 여전히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것 같다. 영원히 오르는 것은 없겠지만 어떤 악재가 엔비디아의 미래전망을 나쁘게 만들까?

[주식 매매일기] 한글과 컴퓨터 (손절)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한글과컴퓨터가 급격하게 올랐다. 원인은 챗GPT스토어가 나온다는 뉴스와 함께 AI관련주로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돈이 급격하게 몰렸다. 너무 올랐다 생각했지만 몇일을 더 괜찮지 않을까? 란 생각에 2만6000원대에 주식을 구매했다. 언제 팔지는 딱히 정하지 않는데 일단 구매했다. 이틀이 지나고 손실이 -5% 나서 팔았다. 길게 보면 좋을 수도 있겠지만 AI가 적용된 한글이 어떤 수익구조를 가져올 수 있을지 특별히 생각이 나지 않는다. 나의 욕심으로 손해를 보았다.

AI 음악 유튜브 만들기. [내부링크]

https://youtu.be/OzxvOFbN_dM?si=pdLWrN9BY91_BOW4 1. https://keeneat.com/ 에서 AI음악을 만든다. (무료로는 10번 만들 수 있다) 2. 배경만들기 https://www.lasco.ai/ Lasco.ai Generate AI images with the magic word /gen! www.lasco.ai 기본 100크레딧이 주어지고 프롬프트 입력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3. 편집하기 capcut 사용

[오리진] 그래프 아래 색깔 넣기 [내부링크]

XPS 데이터를 보면 겹쳐져 있는 원소성분을 분리해서 색으로 표현한 그래프들을 볼 수 있다. 이번시간에는 오리진에서 그래프 아래영역을 색칠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XPS의 fitting 된 데이터에서 각각의 데이터를 분리합니다. 화면 왼쪽에서 selection on Active plot을 선택하여 선택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X축 범위를 정한다. 범위를 정한 뒤 ESC를 눌러 선택을 취소하고 구하고자 하는 그래프(데이터)를 선택(여기에서는 연두색)하고 Ctrl+C, V를해서 붙여 넣는다. 그럼 오른쪽 object manager에 복사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Object manager에 있는 복사된 clip 혹은 데이터를 선택하여 properties에 들어간다. Line에서 아랫부분을 보면..

[블로그] 2023년 1년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2023년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투자일상, 코딩 혹은 아두이노 관련 정보, 제품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2022년에는 225,350 원의 수익이 발생했지만 2023년에는 130,197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간단한 글들을 작성했지만 대부분 비공개로 공부내용을 정리한 글이여서 광고 큰 영향을 주지 못한 것 같습니다. 2022년 2023년 ▷ 피드백 내년에는 공부했던 내용을 좀 더 정리해서 공개글..

강환국 소형주투자 20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기본정보 투자금액 50만원 (퀀터스, 포트폴리오추출, 필터: 순이익성장률, 매출액성장률, 종목 20개) 특별한 기준없이 월마다 같은 방법으로 포트폴리오 추출하여 종목변경예정 현재투자성과 23년 11월 17일 투자 Code Name 시가총액 (억원) 업종명 상장된 시장 종가 (전일기준) 매수수량 총매수금액 country 비중 A019540 일지테크 559 자동차 KOSDAQ 4140 6 24840 KR 5.00% A031510 오스템 545 자동차 KOSDAQ 1947 12 23364 KR 5.00% A053060 세동 344 자동차 KOSDAQ 1951 12 23412 KR 5.00% A003010 혜인 736 기계 KOSPI 5790 4 23160 KR 5.00% A038460 바이오스마트 726 IT..

르젠 가열식 가습기 리뷰 [내부링크]

겨울을 맞이하여 가습기를 쿠팡으로 통해 체험할 수 있었다. 작년에는 가열식 + 초음파식 가습기를 사용하고 올해는 가열식 가습기를 사용해보았다. 기본적으로 가열식 가습기는 가격대가 10만원 이상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르젠 가열식은 20만원이 넘어가는 비싼편에 속하는 가습기였다. 르젠 가열식 가습기를 검색하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그중 퓨어미스트 제품을 사용해보았다. 처음 가습기를 보고 밥통같이 생겨서 놀랐다 (실제로 어머니는 밥통인 줄 알셨다고한다). 원리자체는 밥통이랑 같고 내솥이 스테인레스라서 열변형이나 위생에 좀 더 좋다고 한다. 구성품은 본체, 내솥, 리모콘이 있다. (리모콘 건전지가 같이 들어있지 않아서 아쉽다) 내가 생각했던 밥통형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바로 저소음이였다. 가장 강한 H..

맥에서 블렌더 tmp 파일 열기 [내부링크]

블렌더에서 렌더링을 돌리면 기본적으로 Tmp 파일에 저장된다. 윈도우에서는 c드라이브에 들어가면 보이지만 맥에서는 보이지 않는다.(혹은 엄청나게 많은 tmp폴더들이 검색된다) 그냥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검색해보니 파인더에서 command+shift+g를 눌러 go to finder를 활성화 시킨뒤 /tmp를 검색하면 private 접근하는 검색창이 만들어진다. 이렇게 tmp폴더에 접근하면 블렌더에서 만들어진 렌더링을 볼 수 있다.

[전자기기] DJI 드론 구입하기 뭐가 좋을까 [내부링크]

예산 : 100만원 근처 드론기종 : DJI의 드론, 다른 브랜드의 드론은 잘 들어본적이 없다. 사용목적 : 큰 목적없이 가끔 나가서 노을을 찍거나 학교 풍경을 찍어보고 싶다. 보고있는 기종들 : mini 3 pro, air S3 기대하는 성능 :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고, 30분정도 날릴 수 있고, 조종하기 편하고, 영상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 가격: mini 3 pro + 조종기 103만원 // air 3 + 조종기 =160만원 신제품인 air 3 를 50만원 더 주고 사면 영상, 편의성, 안정성은 좋지만 휴대성, 경제성이 떨어진다.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 mini 3 pro를 사야겠다. (원래 113만원이였는데 하루만에 103만원으로 떨어짐)

[판타지] 받아보면 아는 포수 ~67화 [내부링크]

https://ridibooks.com/books/961075212?_rdt_sid=634&_rdt_idx=0 받아보면 아는 포수 받아보면 아는 포수 작품소개: 20살. 프로 진출도 실패, 대학 진학도 실패.그래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레슨장에서 코치로 일했다.거기서 만난 새로운 포수미트.이 포수미트와 함께 나는 다시 야 ridibooks.com 스포츠 판타지를 많이 보지 않았지만 포수는 어떤이야기일까 싶어서 읽어보았다. 프로에 도전했다가 실패한 주인공이 낡은 포수미트를 주으며서 투수와 타자의 능력치와 감정을 알수있게 되면서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스포츠 판타지여서 그런지 능력 + 노력을 통해 조금씩 성장한다. 포수에 대해서 잘 몰랐지만 투수와 타자의 심리를 잘 읽으면서 플레이하는 역할인 것 같다. 야구를 ..

[판타지] 돌아온 마왕의 현대생활백서 ~59 [내부링크]

https://ridibooks.com/books/1811220930?_s=search&_q=%EB%8F%8C%EC%95%84%EC%98%A8+%EB%A7%88%EC%99%95%EC%9D%98&_rdt_sid=search&_rdt_idx=0 돌아온 마왕의 현대생활백서 돌아온 마왕의 현대생활백서 작품소개: 외삼촌의 습작 소설에서 마왕이 되어 돌아왔다.... ridibooks.com 어느날 주인공이 이세계로 갑자기 이동했다가 마왕이 되어 세상을 정복하였다가 현대로 돌아왔다. 마왕일 때의 능력을 조금씩 사용하면 주변에서 나쁜일을 하는 사람들을 하나둘 처벌한다. (부정적인 감정을 마왕이 사용할 수 있는 능력으로 바꿀 수 있다.) 60화까지는 주인공이 고등학생이지만 주변 나쁜놈들이 지은 죄 (주로 미성년자 여학생..

압력센서 가변저항 아두이노 만들기 [내부링크]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압력센서 만들어보았다. 압력센서를 누를 때 변하는 저항변화를 이용하여 어느정도의 압력이 작용하는지 알 수 있다. 정확한 압력측정을 위해서는 일정한 압력을 줄수 있는 물체와 아날로그 입력간 보정하는 작업을 필요로 한다. 압력센서를 누르는 세기에 따라서 아두이노 아날로그 입력으로 측정되는 값이 조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l1gifjuCYiM int potpin = A0; // analog pin used to connect the pressure touch sensor float val; // variable to read the value from the analog pin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void l..

[blender] 원통형으로 휘어진 평면 물체 만들기 [내부링크]

기존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CNT blender이미지는 탄소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 CNT에 붙은 작용기를 보여주는데 효과적이지 않았다. 그래서 cnt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보았다. 작업순서는 다음과 같다. 1. 2D그래핀을 만든다. 2. 2D그래핀을 둥글게 말아준다. 3. CNT가 만들어진다. 먼저, 인터넷에서 2D 그래핀 이미지를 배경으로 삽입한 뒤 원과 원통을 적절한 크기로 만들어준다. 그다음 모든 물체를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클릭 join 을 눌러 하나의 물체로 만들어준다. (나중에 물체를 수정해야할 수도 있으니 join 전에 물체를 복사하여준다. 혹은 다른 파일로 저장해준다) 그다음 물체가 휘어지는 기준이 될수있는 물체를 삽입해준다. shift A를 눌러 add에서 empty -> shper..

[blender] hair 수정 / 지우기 [내부링크]

블렌더에서 hair를 이용하여 물체의 표면을 랜덤하게 장식할 수 있다 (주로 머리카락을 만들 때 사용한다) 이때, 만들어지는 hair는 표면을 구성하는 면을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물체의 형상을 바꾸거나 만들고 싶지 않은 영역에도 모두 만들어진다. 원하지 않는 면에 만들어진 hair를 없애기 위해서는 hair가 만들어지는 영역을 weight paint로 지정하여 hair의 위치를 조절할 수도 있고 particle edit를 이용하여 한두개 삐져나온 hair를 지울 수 있다. weight paint 가중치 영역만들기 weight paint를 선택하면 물체가 파랗게 변한다.(가중치가 지정되지 않은 상태) 먼저, 오른쪽 particlesystem에서 real time 미리보기를 꺼서 hair 실시간 보기를..

맨먼스 man month 계산 [내부링크]

프로젝트에서 어떤 사람이 받는 돈에 따른 일률을 계산 하는 방법 어떤 사람의 총 월급이 400만원일 때 A 프로젝트에서 100만원을 받는다면 한사람이 한달에 할 수 있는 능력은 0.25가 된다. A프로젝트가 10개월이 걸려서 0.25 x 10 이되어 맨먼스 2.5가되고 프로젝트에서 받는 금액은 1000만원이 된다. 즉, A프로젝트에서 1000만원을 10개월에 걸쳐서 받는다면 어떤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의 2.5 를 사용한다고 계산할 수 있다.

[유튜브] 부자되는 길을 막고 있는 것 [내부링크]

나의 시간을 소비재에 사용하는 습관 https://www.youtube.com/watch?v=irAZq_bmJ5M&ab_channel=%EC%A3%BC%EC%96%B8%EA%B7%9Cjooearngyu 사진: Unsplash의Nathan Dumlao Nathan Dumlao (@nate_dumlao) | Unsplash 사진 커뮤니티 Unsplash에서 Nathan Dumlao의 무료 다운로드 사진, 이미지 및 배경 중에 4,276개를 확인해 보세요. unsplash.com

[blender] 한쪽만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모따기 [내부링크]

블렌더에서 모서리를 다듬기 위해서는 물ㅊㅔ를 선택한 뒤 modifier에서 bevel을 통해서 물체의 모서리를 변경할 수 있다. 만약 모든 모서리가 아니라 한쪽만 적용하고 싶다면 1. 물체를 선택한 뒤 2. edit 모드에 들어가서 3. 한쪽 모서리만 클릭 한 뒤 4. Ctrl + B를 눌러 bevel을 적용시키면 한쪽면만 모따기 처리할 수 있다. Bevel 적용 뒤 나오는 설정변경을 통해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 수도 있다.

휘슬러 인덕션 3구 사용리뷰 - 라면끓이는데 5분 [내부링크]

오랫동안 가스레인지를 사용했는데 주변사람들의 추천으로 인덕션으로 바꿨다. 인덕션을 검색하면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화력이다. 50만원 이하 저렴한 제품은 2000W정도 쓸 수 있고 100만원대 제품은 3400W정도 쓸 수 있고 150만원대 제품은 5000W제품도 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휘슬러 마에스트 인덕션 3구이다. 백화점에서 판매하는데 1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하이브리드 제품은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고 4구제품은 가격대가 200만원을 넘어가서 3구 제품이 가장 좋아보였다. 여러가지 기능등이 있지만 사용하다보니 파워부스터 기능정도만 잘쓰는 것 같다. 인덕션을 이용해 가열될 수 있는 휘슬러 냄비에 500ml 정수기 물을 넣고 라면을 끓여보였다. 인덕션이 작동할 때 ..

[blender] hair가 만들어지는 면 지정하기 [내부링크]

1. 원하는 물체만들기 2. 물체를 클릭 한 뒤 particle properties에서 + 눌러 추가하여 Hair 만들기 3. hair 대신 표현할 물체 만들기 4. 물체 - particle properties - hair - render - Render as 를 object로 바꾼다음 - object를 원하는 물질로 선택해준다. 그렇게되면 물체표면에 선택한 object가 hair처럼 만들어진다. 5. 구체에 만들어진 Hair 물질의 방향을 변경하기 위해 Hair물질을 클릭한 뒤 edit모드로 들어가서 회전시킨다. 구체의 Hair에서 변하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방향을 전환한다. 6. 구체의 patricle properties에서 hair의 숫자를 조절해가면서 적절한 모양을 확인한다. 7. Hair가 만들어..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네가 있는 책을 보면 너의 모습을 찾을 수 있을까 싶어 책을 읽어본다. 너에게 말로만 들었던 곳을 책으로 읽어보니 그곳에서 혼자 앉아 무서워했을 네가 생각나서 마음이 아프다.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공간에서 살고 있었지만 나의 작은 세계에선 보이지 않았던 모양이다. 네가 힘들고 어려울 때 보듬어줄 수 있는 내가 되길 바랬는데 이제는 함께할 수 없어 마음이 아프다. 사실 마음이 아프지 않다. 더 잘해주지 못해 후회만 가득한 마음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날 때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난다. 나그네의 외투를 벗게 만든 햇님처럼 나를 수다쟁이로 만들던 사람이 생각난다. 나는 원래 말이 없는 사람으로 알고있었는데 사랑하는 사람이 없었을 뿐이였다. 내가 모르던 모습을 알려준 사람 다시 조용해진 나의 모습을 보며 바라만보아도 말을 걸고 싶었던 너의 모습을 떠올려본다.

맥북과 윈도우 컴퓨터 전환 로지텍 플로우 logitech flow [내부링크]

로지텍 MX3 master마우스를 사용할 때 가장크게 느낄 수 있는 장점 중 하나는 3개의 블루투스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것과 로지텍 플로우라는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3대의 기기를 추가적인 전환버튼 없이 이동할 수 있다. (로지텍 플로우가 깔려있는 기기) 가장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경우는 맥과 윈도우 컴퓨터를 이동하는 경우이다. 맥에서 로지텍 플로우를 설치하고 윈도우에서도 로지텍 플로우를 설치하면 같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때 컴퓨터를 왔다갔다 할 수 있다. 로지텍 플로우의 장점은 기기간 전환시 추가적인 페어링 전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고 또한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다. 단점 1) 원래는 마우스가 전환되면 MX keys 키보드도 자동으로 따라..

3월 21일 쿠팡체험단 소액 리스트 [내부링크]

이번에 선택한 제품은 핸드청소기 ... 언제 고액이 되려나

[blender] 구 표면에 붙은 입자만들기 (antibody) [내부링크]

먼저 구에 붙이고자 하는 물체를 만든다. 1. cube를 만들고 edit모드에서 ctrl R을 눌러 가운데 줄을 추가한뒤 윗부분의 움직여서 휘게 만든다음 modify에서 smooth surface를 적용하여 바나나처럼 만든다. 물체를 복사하여 두개의 풀처럼 만든다. 2. 두개의 물체를 선택한 뒤 오른클릭하여 join을 누르고 하나의 물체로 만들어준다. 3. UV sphere를 추가한 뒤 particle system에서 + 를 눌러 particle system을 추가한뒤 hair로 들어간다. 4. hair에서 Render로 들어가 render as 를 object로 변경한다. 그런 뒤 object 선택에서 우리가 만들어 놓은 항체를 선택하면 구체 표면에 항체가 생겨난다. 5. 항체가 구 표면에서 수직으로 ..

2023년 가장 잘 사용한 실용적인 전자기기 [내부링크]

23년 가장 잘 쓰고있는 전자기기 1위 4년째쓰고있는 에어팟프로 2세대 - 36만원 : 미국에서 구매하여 특별한 고장없이 핸드폰, 노트북 블루투스에 잘 연결되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일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편안하고 좋다. 2위 2년정도 잘 쓰고 있는 어메이즈핏 GTS2 mini - 약 8만원정도로 기억 : 핸드폰을 무음으로 사용하는데 전화, 카톡알림, 시간, 타이머등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충전을 10일에 한번정도만하기 때문에 거의 365일 같이 생활하는 전자기기이다. 3위 브라운 9 면도기 - 약 36만원 : 매일 아침 면도를 하는데 만원짜리, 7만원짜리 면도기보다 부드럽고 밀착되어 수염이 잘 깍인다. 4위 티피링크 공유기 - 17만원 : 7만원짜리 iptime 공유기를 사용했는데 방에서..

저렴한 스마트전구 리뷰 [내부링크]

아침에 침대에 빛이 들어오게 하기 위해 스마트 전구를 찾아보았다. 스마트 전등같이 세트로 있을 것 같았는데 전구형태의 제품이 많이 있었다. 그중 티피링크의 tapo 스마트 전구가 저렴하고 대표적인 것 같았다. 그래서 전구와 전구를 끼울 수 있는 스탠드를 쿠팡에서 구매해보았다. 전구를 끼울 수 있는 스탠드는 전구의 커버가 없는것, 있는것, 스탠드형이 있었다. 그중에서 침대에 올리기 편해보이는 코미 스탠드를 구입하였다. 스탠드에 전구를 끼우면 다음과 같이 보인다. tapo의 전구가 아랫쪽으로 빛을 잘 비추지 못할 것 같았는데 끼워보니 아랫부분에도 빛을 잘 비춰주었다. 침대에 놓으니 굉장히 밝게 보였다. 스마트 전구를 구입한 이유 중 하나는 빛의 세기를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고 특정시간에 자동으로 켜지게 만들..

[쿠팡] 쿠팡체험단 탈락 [내부링크]

매달 격주 화요일 5시는 쿠팡체험단을 선정하여 발표하는 시간이다. 되면 좋고 안되면 어쩔수없지만 2주전에 체험단에 당첨되어 이번에 될까? 기대를 했는데 안되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지난번에는 랭킹 41만등에서도 당첨됐었는데 이번엔 23만등이였어도 되지 않아 아쉬웠다. 초대기준은 내부적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을 알 순 없지만 어떤 수치화 할 수 있는 기준이 있을 것 같다. 활발한 상품평 활동과 양질의 상품평을 등록해주면 초대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수치화 할 수 있는 것이 어떤 것이 있을지 생각해보면 ... 1. 2주간의 리뷰작성 숫자 2. 작성한 리뷰를 소비자가 본 횟수, 도움이 돼요를 누른 횟수 3. 작성한 리뷰의 정량적 기준(사진갯수, 글의 양) 등등 있을 것 같다. 나의 이번주 탈락원인..

[맥북] 웨일에서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잘 안됨 [내부링크]

웨일에서 블로그에 글쓰기를 하면 키보드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고 자동 백스페이스가 동작해서 글을 쓰다가 스트레스를 받는다.

헬스 3개월 기록 체지방 25% -> 23%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운동을 해서 몸을 관리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주변에서 시설이 가장 좋은 헬스장에 등록했다. 마음같아서는 PT를 받고 싶었지만 그건 돈이 없어서 조금 여유가 생기면 받아할 것 같았다. 얼마나 꾸준히 할지 몰라서 일단 3개월을 등록했다. 결과적으로 보면 90일중에 66번 나가 약 73% 출석했다. (앞으로 꾸준히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제 1년을 등록했다) 운동을 어떻게 할지 잘 몰라서 유상소 조금 아령으로 무게를 조금씩 올려가며 운동을 진행했다. 아령을 처음에는 8kg 7개 3세트를 할 수 있었는데 3개월동안 조금씩 올리다보니 이제 12kg x 7개 x 3세트를 할 수 있게 됐다.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땐 184cm에 95kg였는데 3개월이 지나고 보니 184cm에 92kg이 ..

SCULPFUN S9 각인기 5.5 W 리뷰 [내부링크]

특별히 쓸일이 많진 않지만 레이저 각인기를 구입해 보았다. sculpfun s9에서 5.5W 의 파워를 가진 레이저 각인기이다. 제작 가능한 크기는 가로세로 약 40cm 정도이고 최소 0.06 mm의 레이저 초점크기를 가진 450nm의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다. 나무, 종이, 카드보드, PCB보드, 아크릴, MDF, 알루미늄, 검개칠한 금속에 작업할 수 있다고 한다. ( 나무는 15mm까지도 컷팅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한 80%정도만 믿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lightburn을 사람들이 추천하는데 각인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그림만 올려주고 작업설정만 바꿔주면 돼서 편한다. (3개의 pc에 대해 영구라이센스가 8만원정도 하는데 무료프로그램을 찾아서 스트레스 받느니 구입하는게..

멕북 에어 m2과 아이패드와 라이트닝 포트 연결 [내부링크]

요즘 나오는 아이패드는 케이블이 필요없지만 맥북프로 10.5인치는 미러링을 위해 라이트닝트닝 케이블이 필요하다

맥북에어 m2 블렌더 렌더링 비교 [내부링크]

아주 간단한 블렌더 m2와 렌더링 시간비교 비교군 - Inter i7-10700 CPU @2.90GHz + CUDA NVIDIA Geforce GTX 1660 SUPER / Ram 16gb vs Apple Macbook air m2 - RAM 8gb 비교 블렌더에서 수잔과 빛 2개 배치 후 델더링 Eevee 엔진 에선 둘다 바로 만들어짐 Cycle 엔진에선 Feature Set: Experimental, Device GPU compute 데스크탑 - 27초 (왼쪽) // 맥북에어 - 47 초 (오른쪽)

애플 신학기 교육 할인 맥북에어 m2 구입 (쿠팡, 중고 비교 ) [내부링크]

매년 애플의 신제품이 나오고 교육 할인이 진행될 때마다 맥북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이번엔 애플병을 치료하고자 맥북에어를 구입했다. (매번 고민하고 살펴보는데 시간을 사용하는 것보다 살 수 있다면 사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애플교육 할인을 받게 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10% 정도 할인을 받아 살 수 있고,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에어팟 (20만 원 상당)이 제공된다. 구입할 수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다. 1. 교육 할인 혜택은 대학교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 학부모, 교직원, 전 학년의 홈스쿨 교사에게 적용됩니다. 교육 할인가로 Mac 또는 iPad를 보다 저렴하게. AppleCare+ 20% 할인. 여기에 AirPods까지. www.apple.com Apple Discover the innovat..

[맥북] 맥북에어 m2 줌미팅 한시간 후 배터리 [내부링크]

와이파이로 연결된 상태에서 에어팟을 이용하여 줌미팅을 한시간했더니 배터리가 98%에서 90%로 떨어졌다. 이론상으로는 10시간정도 줌 미팅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맥북에어m2 에서 사파리 대신 웨일을 쓰면 에어팟의 기능을 다 쓸 수 없다. [내부링크]

맥북에어 m2에서 웨일을 이용하여 영상을 보면 에어팟프로의 공간음향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사파리에서 유튜브를 보면 스테레오 공간화 기능이 작동해서 조금 더 입체적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온전한 공간음향기능을 사용하려면 애플뮤직이나 애플티비 혹은 돌비스테레오가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맥북에어 m2에서 웨일 사용시 메모리 [내부링크]

맥북에어 m2 램 8gb 제품에서 아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메모리는 4gb정도 된다. 여기에서 웨일을 탭을 10개정도 열면 개당 200 mb를 차지해서 6.5gb정도 램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창을 10개 올렸을 때 버벅인다거나 메모리가 부족해서 꺼지는 일은 없었다.

맥북에어 m2 ssd 256 처음 용량 (실제 용량) [내부링크]

맥북에어 m2 ssd 256을 구매한 뒤 용량을 살펴보면 219 GB를 사용 할 수 있다. 여기에서 게러지밴드나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지우면 223 gb 가 256gb 맥북의 실제 사용 용량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일기] 자청, 주언규 정리하는뇌 [내부링크]

성공하기 위해서는 뇌가 최상의 상태일 때 성공에 필요한 일을 해야한다. 1. 일반적으로 아침에 일어나 뇌가 리셋되면 가장 정신이 맑은 상태이다. 2. 사람이 하루에 온전하게 결정할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뇌의 상태가 가장 좋을 때 가장 중요한 결정을 해야한다. 3. 수면은 하루동안 뇌로 들어온 정보를 정리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적절한 수면시간을 가져야한다. 4. 인풋도 중요하지만 아웃풋이 더 중요하다. 5. 멍때리고 잠자는 시간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 https://youtu.be/NUPMWURu1Q4

쿠팡 리뷰 랭킹 변화 쿠팡체험단 선정 [내부링크]

20230124 쿠팡리뷰를 관리해보기 시작했습니다. 20230202 작성리뷰 55개 20230207 작성한 리뷰 57개 ----- 이전에도 쿠팡에서 물건을 사고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제품사용목적, 사용후기, 장단점, 결론 등을 나눠서 글과 같은 형식으로 리뷰를 작성한지 2주만에 쿠팡체험단에 선정됐다. 160만등에서 41만등으로 순위가 올랐을 때 아직 멀었구나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선정돼서 신기했다. 쿠팡체험단으로 초대 쿠팡체험단은 2주에 한번씩 선정되어 제품 체험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화요일 5시쯤에 앱이나 문자로 연락이 온다. 문자나 앱알람을 받고 어플로 들어가보면 리뷰관리에 쿠팡체험단이 뜨고 여러가지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저렴한 제품..

맥북에어 액세사리 고민중 (작성중) [내부링크]

맥북에어m2를 구입했으니 악세사리를 고민해야 한다. 뭐가 필요할지 생각해보면 1) 파우치, 2) USB허브 는 필수적인 것 같고 그외 케이스, 필름, 거치대는 부가적인 사항인 것 같다. 케이스 이뻐보이는 케이스 6만 5000원 https://packnfold.com/ 팩앤폴드 Pack n Fold Make life simple, 일상의 불편함을 단순하게 제거합니다. packnfold.com 애플 공홈 케이스 6만원 ~ 15만원 https://www.apple.com/kr/shop/mac/accessories/cases-protection 케이스 & 보호장비 - Mac 액세서리 Mac을 물, 먼지, 충격에서 보호해줄 케이스와 화면 보호 필름을 찾아보세요. 지금 보호 커버를 쇼핑하세요.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

씨게이트 외장하드 LED 불 깜빡이고 작동안함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연결하는 순간에는 연결됐다가 깜빡이면서 작동이 되지 않았다. 무엇이 문제일까 찾아보았다. 기본적으로 외장하드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연결되고 작동한다고한다. 그래서 먼저 1. 외장하드를 다른 USB포트에 연결해보기 2.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보기 3. 연결케이블을 바꿔보기 4. 컴퓨터의 전원을 바꿔보기 등이 있었다. 나는 USB허브에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원래는 잘 작동했었다) 그래서 USB허브의 다른 USB에 연결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니 정상 작동해서 원래 컴퓨터의 USB허브가 아니라 본체의 다른 USB포트에 연결했더니 정상작동하였다. https://www.seagate.com/kr/ko/support/kb/usb-extern..

유튜브 일기 - 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내부링크]

일반적인 직장인으로 자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한계가 있다. 왜냐하면 연봉이 급격하게 인상되지 않는다. 연봉협상은 보통 일년에 한번씩 한다. 내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 내 몸값을 높이고 더 많이 일하기 나를 대신해서 다른 사람이 혹은 자본이 일하기 하기 나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https://youtu.be/Q6735KPtNW8 2000:1 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는 모니터를 사용함으로써 같은 화질의 데이터라도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https://youtu.be/SRcE6v2iekI 목과 허리를 위한 맥북에어 액세서리들이 있다. 키보드, 마우스, 스텐드가 되는 파우치, 2m 충전케이블, 벨킨충전어댑터, 휴대용보조배터리, https://youtu.be/SF4ARohd..

소니 무선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 촬영 그립 GP-VPT2B [내부링크]

블루투스 연결하기 1. 카메라에서 블루투스 장치찾기를 선택한다.(페어링 기기찾는중이라는 화면이 나온다) 2. gp-vpt2b에서 photo와 줌버튼의 T를 길게 7초정도 누르고 있는다. 3. 연결되면 카메라에서 확인버튼을 누른다. 설명서 https://www.sony.com/electronics/support/res/manuals/5011/97cdd743365659ee040e5f834ef44cdc/50114683M.pdf 소니 공식 판매홈페이지 https://www.sony.co.kr/electronics/interchangeable-lens-cameras-tripods-remotes/gp-vpt2bt Sony 무선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 촬영 그립 sony.co.kr에서 찾았어요! www.sony.c..

openQCM Q-1 사용법 [내부링크]

다음 메뉴얼을 참고 1. 아두이노 1.x 버전을 설치한다. 2. Teensyduino를 설치한다. 3. 파이썬 3.7과 아나콘다 3-5.3.0을 설치한다. 4. Anaconda prompt에서 openQCM을 설치한다. 5. 측정결과 물한방울 떨어뜨렸을 때 줄어든 resonance Frequency와 증가한 Dissipation

[blender] 여러물체 하나의 물체로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 물체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join을 해서 하나의 물체로 만들거나 여러 물체를 선택한 다음 ctrl + J를 눌러서 하나의 물체로 만든다.

2023 투자포트폴리오 [내부링크]

1분기 현금 46% 국내주식 12.4% 해외주식 30% 비트코인 3.4% 뮤직카우 7.3% 금 1% 1) 해외주식과 국내주식의 세부사항을 적을 필요가 있을까? 2) 현금비중으로 언제 과감히 투자할 수 있을까?

50만원 이하 부모님 추천 노트북 [내부링크]

어머니가 다시 일을하시면서 노트북이 필요해졌다. 간단한 사무작업과 인터넷 서핑용도로 사용하실 노트북을 찾아보았다. 조건 1) 15인치이상 2) 50만원대 3) PD충전 4) 적당한 밝기 ( 300 nits) 아이디어패드 slim3 17ABA7 모델이 가장 적당한 모델 같다. https://link.coupang.com/a/MoMFP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슬림 3 17ABA7 COUPANG www.coupang.com https://www.youtube.com/watch?v=zwTwag7_1N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code의 한 줄 blender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내부링크]

블랜더에서 직접 g-code를 불러오는 에드온이 막혀서 g-code를 직접 blender로 불러올 수 없다. 그래서 g-code를 블랜더에서 불러올 수 있는 svg로 바꾼다음 svg를 불러와서 한층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었다. 과정 g-code 만들기 -> g-code에서 한층에 대한 정보 빼고 나머지 삭제 -> g-code 를 svg로 변환 -> 블랜더에서 svg 불러오기 -> > svg로 만들어지 커브를 하나의 객체로 만들기 -> 커브에 3D 부피넣기 -> build modifier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만들기 https://cnc-apps.com/en/app/convert2svg Convert to SVG [cnc-apps.com] Convert to SVG cnc-apps.com https:..

ni labview와 dso1012a 오실로스코프 연결오류( 50% 해결) [내부링크]

오실로스코프 데이터를 기기에 직접연결하여 USB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불편해서 labview에 연결하여 직접 가져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다. 환경조건 - 오실로스코프 : Agilent DSO1012A - 랩뷰 : 2019, 2021 먼저 Agilent 회사에서 오실로스코프에서 작동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제공하는지 찾아보았다. http://sine.ni.com/apps/utf8/niid_web_display.model_page?p_model_id=15925 Agilent Technologies / Keysight Technologies DSO1012A Oscilloscope - Instrument Driver - National Instruments Agilent Technologies / Keysi..

블렌더에 G-code불러오기 (안됨)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EKWDZMEaKBg&list=PL1Cu88k1TqBxjJUMP8ojCaSSCJDNxQls1&index=49 https://github.com/blender-for-science/import-G-code GitHub - blender-for-science/import-G-code: Imports G-code files into Blender 2.80+ as a collection of layers which can then be Imports G-code files into Blender 2.80+ as a collection of layers which can then be animated or exported. - GitHub - blender..

향긋한 커피 곰곰 예가체프 추천 [내부링크]

커피가 보통 4000원정도하는데 곰곰 예가체프 드립백은 하나에 400원정도 한다. 처음 포장을 딱 뜯으면 커피의 진한 고소한 향이 강하게 풍긴다. 물을 또로로 흘려줄 수 있는 드립포트를 이용하여 뜨거운물을 천천히 드립백에 흘려주면 사무실전체에 고소한 향이 풍기는데 그때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커피향 좋네라고 한마디씩 한다. 커피의 맛은 탄맛이 약간 나면서 고소한데 끝맛이 조금 씁씁하다. ( 맛있다고는 말할수없고 커피다운 맛이 난다) 커피의 향은 커피에 물을 따르면서 많이 사라지지만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커피에 녹아난 향을 꾸준히 느낄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LAbm1 곰곰 예가체프 드립백 커피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

로또, 연금복권 당첨기록 [내부링크]

2022년에는 로또 혹은 연금복권을 54000만원어치 구매했다. 일주일에 보통 한장 혹은 두장을 인터넷으로 주문한다. 그결과 로또는 0번 당첨됐고 연금복권은 3번 (5만원, 1천원, 1천원) 당첨되서 -2000원의 손해가 있었다. 복권을 사고 기대하는 마음에서 주는 행복감으로 -2000원이면 좋은 투자였던 것 같다. 2023년에도 인터넷으로 한두장씩 사서 내년에는 더 고액의 당첨후기를 작성해봐야겠다. 연금복권 당첨금액 https://dhlottery.co.kr/gameResult.do?method=win720 연금복권720+ - 회차별 당첨번호 140회 당첨결과 (2023년 01월 05일 추첨) 1등 월 700만원 x 20년 4 조 4 6 9 1 8 5 보너스 월 100만원 x 10년 각 조 8 3 2 ..

마우스를 많이써서 손목이 아플때, 손목보호대 리뷰 [내부링크]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다보면 손목이 아플때가 있다. 마우스도 버티컬마우스로 바꿔봤지만 그래도 계속 많이 사용하다보면 손목이 아프다. 손목을 조금이라도 더 보호해 주기 위해 손목보호대를 쿠팡에서 구매했다. 쿠팡에서 손목보호대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만원이하 제품들도 기능상 엄청난 차이는 없겠지만 중국에서 만들고 이름만 바꾼 것일 것 같고 두껀운 것들은 운동용으로 나온것들인 것 같았다. 그래서 일상생활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눈에 잘 안띄는 노멀라이프 손목보호대를 조금 비싸지만 구입했다. 두께가 1mm 정도로 얇고 탄탄한 소재로 만들어져있었다. 냄새도 안나고 피부와 닿는 부분도 자극없는 소재인 것 같다. (파스의 밖깥쪽 재질같은 느낌?) 성인 남자 보통크기의 손에도 안정적으로 손목을 고정시킬 수 ..

바오바오백 루센트 [내부링크]

바오바오 BAO BAO 라는 일본브랜드의 가방을 살펴보았다. 루센트라는 모델의 토트백 (에코백정도 크기)의 가방이 보통 40~50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블로그 후기들을 보면 일본여행가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참고 https://www.isseymiyake.com/en/brands/baobao BAO BAO ISSEY MIYAKE | BRANDS Bags featuring a radical triangle-based concept and manufacturing techniques, bringing spontaneous joy through their ever-changing shapes. www.isseymiyake.com

3P바인더 다이어리 안비치는 형광펜 추천 [내부링크]

3P바인더 다이어리 속지에 형광펜으로 마킹했을 때 뒷쪽에 안비치는 형광펜을 알아보았다. 다음 3가지 종류의 형광펜을 사용하여 테스트해 보았다. 1. 마일드라이너 2. 파이롯트 프릭션 라이트 형광펜 파스텔 3. 동아 트윈라이너 그 결과 파이롯트 프릭션 라이트 형광펜이 가장 적게 비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https://link.coupang.com/a/Lphom 파이롯트 프릭션 라이트 형광펜 3색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엔화 환차익 투자하기 [내부링크]

박성현 씨는 환차익으로 수익을 많이 벌었다. 원래는 달러투자를 주로 했었는데 요즘 달러가 많이 올라 최근에는 엔화를 이용하여 투자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개념은 저렴할 때 분할로 샀다가 가격이 오르면 분할로 판매하는 것이다. 또 하나 분할로 투자할 때 각기 다른 계좌에서 거래함으로써 목표 수익이 날 때마다 따로따로 수익실현을 하는 것이다. ( 엄청난 하락이나 상승이 있을 때는 어려울 수 있지만 지금처럼 일정 구간에서 왔다 갔다 할 때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 ) 환차익의 장점은 세금이 없고 나라가 망해 없어지지 않는한 해당나라에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주식에 비해 위험이 적다고 할 수 있다. 단점은 한두 번의 수익으로 엄청난 수익을 얻기 어렵다. 현재 엔화가 950원에서 980원을 왔다갔다 하고 있..

금모아 스퀘어 골드바 구입리뷰 [내부링크]

작년에 투자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금모아에서 금을 5만원씩 샀었다. 연말에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니 5g 정도 있어서 좋아하다가 광고에 귀엽게 생긴 스퀘어 골드바를 보았다. 금 1돈 3.75g 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공임비 2만원을 결제하면 골드바를 만들 수 있다. (케이스와 선물박스까지 추가하면 요금이 든다) ( 금 3.75 g 323770 만원) 기본케이스에 선물상자까지해서 2만4천원을 결제하고 3일만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다. 올해가 토끼해라서 토끼를 신청했는데 귀엽게 생겼다. 성인이 되서 금을 따로 만져본적이 없는것 같은데 한돈이여도 묵직한 느낌이 들었다. 올해는 재정적으로 풍족해지는 한해가 되도록해야겠다.

2022년 투자결산 [내부링크]

나무증권/미래에셋 820만 투자 -25% 잔액 620만 미니스탁 286만 투자 -28% 잔액 207만 뮤직카우 131만투자 -40% 잔액 79만, 연 저작권료 8,800원 업비트 70만 투자, -45% 잔액 31만원 결산 1307만원 투자, -29% 잔액 937만원 기술주 주식의 비중이 높아 손해가 큰것 같다. 내년에는 괜찮아지지 않을까??

[블로그] 2022년 1년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2022년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투자일상, 코딩 혹은 아두이노 관련 정보, 제품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년 동안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225,35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한 달에 약 18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점점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블로그 조회수가 점점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피드백 일년동안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글을 많이 써..

파이썬을 이용하여 카톡 자동클릭하기 [내부링크]

파이썬에서 pyautogui를 이용하여 마우스 자동클릭 할 수 있도록 코딩을 만들어 보았다. 먼저, 파이썬에 pyautogui를 설치해준다. 파이참을 이용할 경우 터미널에 pip instaill pyautogui를 입력하면 된다. pip install pyautogui 를 이용하여 마우스와 키보드를 제어해주는 프로그램 설치 import pyautogui import time print(pyautogui.size()) # 현재 모니터의 크기 파악 time.sleep(3) # 마우스를 움직일 시간 추가 (카톡프로필로 들어가서 공감위치에 마우스 올리기) print(pyautogui.position()) # 마우스의 현재 위치 표시 # 현재위치에서 자동클릭 pyautogui.click(clicks=100, in..

4K 모니터 [내부링크]

27인치 40만원부터 시작

colab에서 yolov7 커스텀데이터 만들기 [내부링크]

하드웨어가 좋지 않을 대 구글의 코랩colab을 이용하면 이미지의 훈련을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다. https://colab.research.google.com Google Colaboratory colab.research.google.com 구글 코랩을 이용한 yolov7 커스텀데이터 만드는 방법 1. 구글드라이브를 연결한다. 2. YOLOv7 github에서 자료를 복사한다. 3. 데이터로 사용할 이미지를 구글드라이브에 올려준다. 4. YOLOv7에서 사용할 네트워크를 설정한다. 5. 파라미터를 설정한 뒤 데이터를 훈련시킨다. 6. 결과를 확인한다. 구글 드라이브 연결 및 YOLOv7 자료복사 # 코랩에 구글드라이브를 연결한다. from google.colab import drive drive.mo..

휴대용 co2 인젝터 충전기 리뷰 [내부링크]

사람들은 자전거 바퀴를 충전할때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나는 일정한 압력을 휴대용으로 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구매했다. 압력용기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co2 16g 압력용기이다. 여기에 맞는 레귤레이터를 찾다보니 co2 인젝터 충전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레귤레이터가 직접 달린것을 찾아봤는데 찾기가 어려웠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는 것 같은데 잘 맞는 것인지 판단이 어려웠다.) 압력용기를 인젝터에 꽂고 버튼을 누르면 푸쉬쉬쉬 하는 큰소리와 함께 공기가 순식간에 빠져나간다. (나중에 뚤린 구멍을 보니 지름 1mm정도의 구멍이 만들어졌다) 약 15초 정도 빠져나가다가 거의 멈추는데 그때 용기가 굉장히 차가워진다. 가스가 기화되면서 열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엄청 차가워지는데 이때 온..

(미완)yolo v7 로컬에서 학습 데이터 만들기 (2) (yolov7 네트워크 설정 및 훈련) [내부링크]

https://kyoungin90.tistory.com/498 yolo v7 로컬에서 학습 데이터 만들기 (1) (환경설정, 이미지데이터 다운 후 라벨링 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WxJ0j9EY8 ※ 기초부터 알고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잘못된 설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 유튜브를 보고 YOLO v7을 colab이 아닌 로컬컴퓨터(개인컴퓨터)에서 kyoungin90.tistory.com 이전글에서 이미지를 다운받고 yolo 포멧으로 주석을 달아 train과 val 데이터세트를 만들었다. 이제는 yolov7 네트워크를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해줘야한다. 다음 github에서 오른쪽 code를 눌러 zip 파일을 이미지가 저장된 파일에 다운받는다. ht..

쿠팡 리뷰 랭킹변화 [내부링크]

20230202 작성리뷰 55개 20230207 작성한 리뷰 57개 * 첫번째 쿠팡체험단 당첨_ 저가라인 202302010 작성한 리뷰 58개 202302015 작성한 리뷰 59개 #쿠팡체험단 탈락 202302222 20230228 20230302 20230305 20230307 * 두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_ 저가라인 20230312 20230314 20230321 * 세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_ 저가라인 20230325 20230401 20230402 20230404 * 네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_ 저가라인 20230411 20230417 20230418 * 다섯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_ 저가라인 20230422 20230502 도움+14, +3885점, -902등, *여섯번째 쿠팡체험단 당첨 _ 첫번째 고..

아나콘다 가상환경 변경 [내부링크]

이전에 만들었던 가상환경에서 이어서 작업하기 위해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했다. 먼저, 가상환경이 만들어져 있는지 확인을 한다. conda info --envs 현재 만들어진 리스트를 확인해서 가상환경을 확인할 수도 있다. conda env list 현재 선택된 가상환경은 * 표시로 나타나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이동해줘야 한다. 처음 검색했을 때는 source activate 가상환경으로 실행시켰는데 잘 작동하지 않았다. 몇 번 다시 검색 후에 conda activate 가상환경이름 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conda activate yolov7_custom

yolo v7 로컬에서 학습 데이터 만들기 (1) (환경설정, 이미지데이터 다운 후 라벨링 하기)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QWxJ0j9EY8 ※ 기초부터 알고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잘못된 설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 유튜브를 보고 YOLO v7을 colab이 아닌 로컬컴퓨터(개인컴퓨터)에서 작동시켜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가상환경을 만들어줘야한다. 영상에서는 anaconda prompt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켜 가상환경을 만들어주었다. 파일을 만들고자하는 위치로 이동한 다음 폴더를 만들어준다. (cd 폴더이름 하면 폴더로 이동하고 cd .. 을 입력하면 뒤로가기가 된다) conda create -n yolov7_custom python=3.9 설치를 시작하고 활성화 시키기 위해 conda activate yolov7_custom..

블렌더 물질 속이 투명/반투명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먼저 물체를 만든 뒤 render engine을 cycles로 변경한다. material을 추가한 뒤 surface : principled BSDF 를 선택하고 아랫쪽의 Transmission을 올리거나 Alpha값을 내려서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왼쪽은 transmission투과도를 1로 높인 상태이고 오른쪽은 Alpha값을 내려서 투명하게 만든 상태이다.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C39nSLZ98Zs

실리콘 dragon skin 10 NV 테스트 [내부링크]

1:1 비율로 섞어준 뒤 30분정도 있으면 실온에서 경화된다(약간 끈적거리는것은 있다) (온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 경화된 실리콘을 꾹꾹 눌러보면 근육에 힘을 준 뒤 만지는 것과 같은 말랑거리면서 단단한 느낌

아두이노 스텝모터 (28BYJ-48) 속도확인 [내부링크]

스텝모터는 정확한 회전을 계산하여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다. 아두이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28BYJ-48 모터와 ULN2003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스텝모터가 회전하도록 만들 수 있다.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입력하면 계속 회전하는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다. ( 아두이노 우노에 연결했을 때 최대 rpm은 다음과 같다. (setspeed를 18이상 올리면 작동하지 않는다)) #include // 스테핑 모터 라이브러리 int stepsPerRev = 2048; // 한바퀴(360): 2048 Stepper stepper (stepsPerRev, 11,9,10,8); // ( IN4,IN2,IN3,IN1) void setup() { stepper.setSpeed(18); // 스텝모터의 스피드 설정 최대 18..

블렌더 여러물체에 색 넣기 [내부링크]

색을 입히고자 하는 물체들을 shift를 눌러서 선택한다. 내가 넣고자 하는 색이 들어간 물체를 마지막에 클릭한다. (마지막에 클릭하면 선택된 물체 테두리가 다른 물체와 달리 조금 두꺼운 선으로 표시된다. 활성화된 상태) ctrl + L을 눌러서 material 을 link 한다. 모든 물체에 같은 색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두이노 LCD와 스텝모터 사용하기 [내부링크]

LCD 연결 https://kyoungin90.tistory.com/469 1602A LCD 디스플레이 가변저항 표시하기 아두이노에서 표시되는 데이터를 컴퓨터의 시리얼 통신으로 보지않고 외부 디스플레이를 이용하게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그중 1602A LCD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I2C 통신을 이용하 kyoungin90.tistory.com 스텝모터 연결 https://gent.tistory.com/70 [Arduino|아두이노] 스텝모터 (28BYJ-48) 구동하기 (ULN2003 드라이브) 아두이노 스텝모터 (28BYJ-48) 구동하기 아래의 스텝모터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스텝모터(28BYJ-48)와 모터 드라이브(ULN2003)가 함께 판매되고 있다.아래의 예제는 모터가 ..

[국내주식] 삼성전자 구매일기 [내부링크]

20221103 59000원에 1만원 : 연준의 금리인상으로 인한 미국기업의 주가하락에 영항 -1.5% 을 보고 사고 싶어졌다. 내릴때사고는 습관?을 가져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국내주식] 삼성전자 소수점 투자 (나무증권) [내부링크]

어딘가에 투자한다면 삼성전자가 가장 심리적으로 안정적일 것 같은데 5~6만원씩 분산투자하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나무증권에서 제공하는 국내주식 소수점 투자를 사용해 보았다. 삼성전자를 매일 2000원씩 구매하도록 설정했다. 소수점투자는 특정시점에 평균가격으로 거래한다고 한다. https://m.mynamuh.com/customer/notice/noticeView?mNo=5477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안내 고객의 성공과 함께 자라납니다. 나무증권 m.mynamuh.com 본인의 판단이나 수수료에 대해 민감하다면 직접하는 것이 낫겠지만 신경쓰지않고 지속적으로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거래한다면 소수점투자도 좋은 것 같다. 이재용 회장이 취임한다는 기사를 알았으면 5만원 초반에 많이 투자했을까?

[판타지] 아포칼립스의 호텔왕 1~50 [내부링크]

몬스터가 나타나는 세계에서 안전한 거주지역을 가질 수 있는 능력자가 세력을 만들어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능력으로 안전한 집을 만들고 숙박하는 사람에게서 포인트를 받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조금씩 성장한다. 능력과 주변사람을 잘 활용하면서 성장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다. 다만, 보면서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주인공을 없애려는 시도가 언젠가 있지 않을까? 하면서 주인공이 성장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적당한 악당들이 언제까지 나타날지 궁금했다. 평점: 3.8/5, 사람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글을 쓰는 것 같다. 하지만, 뭔가 새롭다라는 느낌을 받긴 어려운 것 같다. https://ridibooks.com/books/425318171?_s=search&_q=%ED%98%B8%ED%85%94%E..

[고장] 제닉스 버티컬 마우스 휠이 잘 안될때 [내부링크]

손목이 아파서 버티컬 마우스로 바꾼지 10달정도 지났다. https://blog.naver.com/kyoungin90/222611671137 [전자제품] 손목보호 마우스 후기 제닉스 저소음 무선 버티컬 마우스 (MX master3 와 비교)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언젠가부터 손목이 아프다는 것이 느껴졌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MX m... blog.naver.com 10개월동안 AA 배터리를 3번정도 갈아끼워주고 특별한 단점없이 잘 사용했다.( LED가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일반 마우스보다 확실히 손목은 편하다고 느껴진다. 최근에 마우스 휠을 돌리면 아래로 내려가다 위로 올라가거나 위로 올라가다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휠이 빠르게 작동하지 않아 씹히는 형상이 발생했다. 배터리 문제인가 ..

[판타지] 종말 속 뽑기로 살아남는 법 1~143화 [내부링크]

어느 날 가상현실 게임이 현실로 변하면서 이계로 침략당하는 지구의 종말을 막아야 했다. 하지만, 가상현실 게임이 아닌 뽑기 게임만을 하던 과금러였던 주인공은 가상현실 게임의 시스템을 사용하지 못하고 뽑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상태창이 없는 주인공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남들과 다른 시스템을 이용해서 세상과 싸우는 것이 특이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뽑기가 잘 안 뽑히는 것에 대해 재밌게 풀어나가는 것 같다. 그래도 결국 주인공이기 때문에 좋은 것이 뽑히고 혼자서 가장 강한 캐릭터가 된다. 처음에는 어떤 캐릭터가 뽑혀서 특이한 능력으로 적들을 물리칠까 궁금해지다가 이후에는 세계관이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된다. 결국 계속해서 낮은 확률의 좋은 카드들이 안 뽑히다가 결국 뽑혀서 이기는 스토리가 반복될 텐데 어떻..

[인프런] 텐서플로 개발자 자격증 취득 2 [내부링크]

이미지 정규화 모든이미지는 0~255의 숫자로 되어있다. 8bits 흑백사진 모든 픽셀값이 0~1사이 값을 가지도록 한다 -> 정규화 normalization. x_train.min(), x_train.max() -> 0과 255나타낸다. x값을 255로 나눠준다. x_train -> x_train/255 x_valid -> x_valid /255 정규화를 하는 이유 - 정규화를 하면 학습시 수렴하는 속도가 빨라진다. 데이터가 분산된 정도에 따라 수렴하는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 - 이미지 데이터의 경우에는 0~255라는 한계범위를 알고 있기 때문에 정규화를 시켜준다. - 하지만 이상치가 있는 경우에는 정규화가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원핫인코딩 봄, 여름, 가을, 겨울 -> 컴퓨터는 글자를 인식할..

RPLIDAR A1M8 아두이노에서 이용하기 [ 잘안됨] [내부링크]

다음 블로그를 따라 A1M8을 아두이노와 연결했는데 잘 작동하지 않는다. https://fermium.tistory.com/1398 A1 RPLIDAR (A1M8) 다루기 쉽고 저렴한 라이더를 찾다가 [A1 RPLIDAR]를 구입하게 되었다. 전원을 넣자마자 시리얼로 데이터를 계속 내보내는 방식이라 아두이노에 물려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판타지] 천재 공학자가 되었다. 1~25화 [내부링크]

공부에 전혀 재능이 없던 주인공이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주신 능력으로 재능을 갖게된이야기이다. 공학자라는 제목에 끌려서 들어왔는데 너무 쉽게 쉽게 모든것을 풀어가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다.( 생각해보면 주인공이 마법이나 무공이 강한 것과 비슷한 것 같은데 공학은 우리가 알고있는 지식이 있어서 거부감이 있는 것 같다) 뭐든지 주인공이 마음만 먹으면 바로 해결이 된다. 많이 읽어보지 않아 평가하기 어렵지만 계속 보기에는 아쉬운 것 같다. 리디평점 4점(20221005) 내 평점 3.5점 https://ridibooks.com/books/3667007651?_s=category_best&_s_id=2057209300 천재 공학자가 되었다 몇 년 전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꿈에 나왔다.“이 할애비가 저승 로또에 당첨..

[판타지] 검찰청 망나니 1~124화 [내부링크]

과거로 회귀한 검사 현진우가 활약하는 이야기이다. 전문직 회귀물이 그렇듯 검사라는 직업에서 일어나는 일을 경험하는 것 같아서 재미있다. 중간중간 시간이 필요한 일들은 넘어가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주인공을 볼 수 있다. 사건을 해결하면서 자신의 세력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을 보는 재미가 있다. 이런 소설을 보면 비슷한 유형의 사건들이 다르게 반복되는데 이 소설은 주인공이 맡은 사건이 달라지면서 변화를 크게 주기 때문에 반복에서 오는 지루함이 늦게 오는 것 같다. 리디 평점 4.8 (20221005 기준) 내 평점 4.5 ( 전문직 회귀물 안 읽어야지 생각했는데 한번 보니 사건이 재밌어서 유료결제까지 하게 된다) https://ridibooks.com/books/2057209300 검찰청 망나니 대한민국 1위 재..

뮤직카우 100만원 투자후기 요즘엔 어떻게 됐을까? [내부링크]

지난 1월 120만원까지 원금을 넣어 투자했고 계속 떨어져서 4월 이후 관심까지 안가지다가 요즘 투자상품들이 전부다 하락하는 시장이여서 뮤직카우는 어떻게 됐는지 살펴보았다. MCPI 음악 저작권 지수를 보면 하락세인데이는 새로운 돈이 많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그 상태에서 새로운 노래는 계속 추가되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곡들의 거래량은 감소할 수 밖에 없다. ( 특정 노래가 미디어에 노출되거나 더 많은 사람들이 뮤직카우에 관심을 가져야하는데 쉽지 않은 것 같다) 작년 10월 ~ 올해 2월 사이 투자한 곡들은 전체적으로 많이 내려간 것 같다. ( 노래는 좋지만 그당시 가격이 비쌌던것 같다.) 원금 자체에서는 -40%가 되었고 저작권료는 연 5.4 % 정도를 받고 있다. 원금을 찾지 않는다면 연금이..

아두이노 연결 usb 장치가 오작동 ... [내부링크]

아두이노 우노를 연결하여 사용하다가 usb 연결이 끊어지면서 그 이후로 아두이노 연결시 usb 장치가 잘못 연결해제 되어 오작동 했다고 나온다. 내컴퓨터 오른쪽 - 관리 - 장치관리자 -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 를 확인하면 usb 연결장치에 오류가 생겼다고 나온다. 오류가 생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봐도 최신 드라이버라고 나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 속성을 눌러보면 code 43 에러라고 나오는데 usb연결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오는 코드라고 한다) 해결된 방법 - 컴퓨터 관리의 장치관리자에서 보기를 눌러 숨겨진 장치를 볼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기존에 포트(COM&LPT)에 연결되어 있던 아두이노 우노를 지운다.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에 있는 오류가 생긴 연결장치를 삭제한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

[여행] 제주도 _ 특별하진 않지만 맛있는 맛집 [내부링크]

음식 평점 기준 - 가격과 맛이 같이 포함된 점수. 기준 : 편의점 삼각김밥 - 7.5, 한솥 - 7.5, 버거킹와퍼 - 8, 맘스터치 싸이버거 8, bbq 황금올리브 - 7.5, 신전떡볶이 - 7.5 백리향 백반정식 - 고등어 정식 8000원 고등어와 제육볶음 그리고 반찬들이 맛있는 백반정식이다. 생선을 발라먹기 싫어하는 사람도 먹기 쉽도록 큰 가시가 다 제거되어 있으며 비린내가 전혀나지 않는다. 생선을 싫어하더라도 제육볶음을 같이 먹을 수 있다. ( 1일 정식 = 고등어 반마리 + 제육볶음) 기본 반찬들과 국들도 맛있다.평점 - 9/10 숨어있는집 - 치킨 칼국수 옛날통닭과 같은 얇은 튀김이 맛있고 바삭바삭하다. 해물칼국수는 얼큰하진 않지만 해물과 국물이 맛있다. 남은 칼국수 국물을 넣어 비벼먹는 볶..

ZHIBAI 미니 전동 휴대용 면도기 ( C 타입충전, 적당한 성능) [내부링크]

가격 25000원 + 배달 3000원 면도기 선정기준 1. 적당한 성능 (면도기로 하는 것처럼 깔끔하지 않아도 되는 지저분하다는 인상이 없을 정도) 2. 저렴한 가격 ( 2만원~ 4만원) 3. 휴대성 ( 차나 학교 여행시 간단하게 가져갈 수 있는 크기와 디자인) 4. C타입 충전 ( 건전지는 건전지를 사야해서 안되고 전용 어댑터를 필요로 하는 것도 어댑터 관리가 불편해서 안된다.) 브라운, 필립스 면도기가 무난하게 좋아보이는데 충전이 전용 어댑터를 사용해서 결국 중국산 ZHIBAI 휴대용 면도기를 구매했다. ( 샤오미 브랜드인 것 같은데 비슷한 OEM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 같다) 특별히 리뷰 할 것이 없는 제품이다. 작은 크기, C타입 충전의 용이함, 천천히 누르면서 면도해도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고 잘..

Inventor 에서 모양을 가진 튜브 만들기 ( 스텐트) [내부링크]

스텐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독창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한 뒤 구조분석하는 것은 중요하다. 스텐트 모양을 만들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면 솔리드웍크로 만드는 것은 나오는데 인벤터를 사용하여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지 않았다. 쉽게 생각하면 2D 평면에서 디자인을 하고 두께를 준 다음 동그랗게 구부리면 될 것 같은데 속시원하게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물어보는 사람은 많은데) 그렇게 찾아보다가 오토데스크 인벤터커뮤니티 QnA중에서 bend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2D를 원통으로 만들 수 있다는 조언이 있었다. 방법 순서 1. 원통을 감싸는 디자인을 만든다 2. 디자인에 두께를 준다 3. 만들어진 3D구조를 구부린다 먼저, 원통으로 만들어지는 패턴을 디자인 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원형으로 만들어졌..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와 에어팟 간섭 해결하기 [내부링크]

블루투스 장비를 여러개 사용하는 상태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 키보드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를 움직일때만다 끊기는 간섭이 발생한다. 이 때 해결하는 방법은 컴퓨터의 블루투스와 장비를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내장된 리시버를 이용하면 간섭을 줄일 수 있다. 기존연결 MX keys, 에어팟프로를 컴퓨터 블루투스에 연결 변경 MX keys는 동봉된 리시버를 이용해서 연결, 에어팟프로는 컴퓨터 블루투스에 연결 로지텍 유니파잉 리시버는 다음 유니파일 드라이버를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 그냥 꽂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아니였다) https://support.logi.com/hc/en-us/articles/360025297913-Logitech-Unifying-Software Unifying Software Unif..

OBS 사용 블루투스 이어폰 재생 안됌 (에어 [내부링크]

OBS를 실행하고 에어팟을 연결하면 소리가 나지 않았다. OBS의 설정이 잘못됐나 살펴봤는데 특별히 만지는 설정이 없어서 검색해 보니 소리설정에서 마이크를 끄면 된다고 한다. ( OBS에서는 이어폰 설정이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하는 것 같다. 그래서 컴퓨터 소리를 스테레오로 하면 소리가 들리지 않지만 핸즈프리모드로 하면 소리가 난다) 소리설정에서 에어팟프로의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만들면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게 된다. 참고 https://tgd.kr/g/qna/29065792 Q&A - obs사용중입니다. 블루투스이어폰 관련 질문드립니다. - 트게더 안녕하세요. 지금 obs사용중입니다.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여 녹화를 하는데 obs프로그램 켜기전엔 마이크,오디오가 정상작동합니다. obs 프로그램..

enumeration conflict 열거형이 충돌합니다. [내부링크]

값(컨트롤)을 만든 뒤 프로퍼티 노드를 만들어서 값의 상태를 활성화/비활성화/ 비활성화 회색처리 와 같이 3가지로 만들 수 있다. 프로퍼티 노드에서 바로 컨트롤을 만들면 프론트패널에 컨트롤이 만들어져서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블록다이어그램의 팔레트에서 숫자numeric -> 열거형 상수enum constant 를 넣으면 프론트패널에서는 보이지 않는 열거형 상수를 입력할 수 있다. 열거형 상수를 연결할 때 주의할 점은 연결되는 값(프로퍼티 노드)이 가진 변경값에 대해 정확히 1:1 로 대응되야하기 때문에 순서와 이름을 똑같이 맞춰져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enumeration conflict가 일어나 wire가 연결되지 않는다. 충돌이 일어난 상황 연결된 enum constant의 속성에서 아이템의 이름이..

라미 만년필 EF와 F 펜촉 글자크기 비교 [내부링크]

논문 프린트물에서 알파벳 o의 크기 1.6mm A4용지 더블A 위: F펜촉 아래: EF펜촉 라미 보라색 카트리지형 잉크를 사용하여 글자를 써보면 잉크가 퍼지면서 두께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것 같다.

[블로그] 8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8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9282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블로그의 전체적인 조회수가 감소(700~900명 / 일) 하면서 광고에 노출될 확률이 적어져서 수익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 피드백 정보성글과 사람들이 볼만한 글 사이에서 어떻게 작성할지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8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8.98달러 (약 10776원) 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티스토리의 평균조회수는 250정도인데 애드포스트와 비슷한 것을 보면 애드센서의 광고단가가 확실히 높은 것 같습니다. ▷ 피드백 아두이노 관련글은 대학생 학기말에 올라가기 때문에 방학에는 수익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8월달에는 45047원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

1602A LCD 디스플레이 가변저항 표시하기 [내부링크]

아두이노에서 표시되는 데이터를 컴퓨터의 시리얼 통신으로 보지않고 외부 디스플레이를 이용하게 위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그중 1602A LCD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I2C 통신을 이용하여 4개의 선으로 아두이노의 데이터를 표현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가변저항을 조절하였을 때 변하는 아날로그 신호를 LCD 디스플레이에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준비물 1. 아두이노, 1602A LCD, 가변저항 방법 1. 아두이노에 1602A LCD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준다. https://github.com/johnrickman/LiquidCrystal_I2C GitHub - johnrickman/LiquidCrystal_I2C: LiquidCrystal Arduino library for the DFRobo..

DC - DC 컨버터 [내부링크]

https://youtu.be/QJNVLkiCXwk?t=152

스텝모터 2개 이상 제어하기 [내부링크]

코드 https://dronebotworkshop.com/stepper-motors-with-arduino/ Stepper Motors with Arduino – Bipolar & Unipolar Learn how to control bipolar and unipolar stepper motors with an Arduino using drivers like the ULN2003, L298N and A4988. dronebotworkshop.com /* Stepper Motor Demonstration 2 Stepper-Demo2.ino Demonstrates Two 28BYJ-48 Unipolar Steppers with ULN2003 Driver Uses Accelstepper Library Dron..

아두이노를 이용한 워터펌프 (pwm 신호 제어) [내부링크]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유량을 조절할 수 있는 워터펌프를 만들어보았다. 기본 개념 워터펌프는 일반적으로 DC모터를 이용하여 물을 순환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DC모터의 속도를 조절해서 유량을 조절할 수 있다. DC모터의 속도는 모터에 가해지는 전류의 세기에 따라 달라지는데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L298n DC모터 드라이브에 PWM 신호를 변화시켜 줌으로서 모터에 공급되는 전류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아두이노를 이요하면 PWM신호를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정량적인 워터펌프의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정량적 컨트롤이 아니라면 DC-DC 컨버터를 이용해서 가변저항을 조절해서 펌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하드웨어 부품연결 사용한 부품 - 아두이노 메가(PWM 신호가 나오는 것이면 다 가능..

온도조절 펌프 만들기 ( 아두이노, 펠티어, 열선) [내부링크]

온도조절 펌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1. 물을 순환할 수 있는 펌프 - 시간당 공급할 수 있는 물의 양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펌프가 있다. - 고온의 물을 처리하기 위한 펌프가 따로 있다. - 저가형 펌프에서는 유량을 조절하는 장치가 따로 없다. 2. 가열 혹은 냉각 시스템 - 가열은 히팅베드 혹은 히팅필름 등을 이용 - 냉각은 팰티어 소자를 이용 - 열전달을 위한 히팅블록 혹은 방열방을 이용하여 열전달 3. 온도변화에 따른 시스템 조절 - 아두이노 + 온도측정 센서를 이용하여 온도측정 및 온도조절 - 온도 조절은 히터/펠티어 소자에 공급되는 전원을 ON/OFF 시켜가며 온도조절 - 전원을 ON/OFF하기 위해 릴레이 사용 - 기계식릴레이는 저렴하나 ON/OFF시 똑깍 하는 소리때문에 시끄러움 - ..

성능테스트 _ 다빈치 리졸브, i7, GTX 1660 super [내부링크]

4분짜리 영상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 약 15분 인텔 i7-10700 16 G GTX 1660 super 다른 설정변경 추가효과 없이 10시간짜리 동영상을 4분으로 압축

파이썬 매일코딩 4장 [내부링크]

4-2 식당주문 프로그램 만들기 order: sandwich sandwich cost 10, total is 10 order: tea tea cost 7, totla is 17 order: elephant sorry we are fresh out of elephant today order: ender your total is 17 딕셔너리 내부에 키가 있는지 확인 할 때는 in을 사용한다.

에코닷을 스피커에 연결하기 (안됨) [내부링크]

에코닷(3세대)의 스피커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외부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https://bigtechquestion.com/2021/05/09/smarthome/amazonalexa/can-you-use-the-amazon-echo-and-echo-dot-as-a-wired-speaker/ Can you use the Amazon Echo and Echo Dot as a wired speaker? - The Big Tech Question Want to use your Amazon Echo or Echo Dot as a wired speaker? The solution is easier than you might think. Find out how with this handy guide! ..

[블로그] 7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7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만들기,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7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 23294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매일 조회수는 평균 1000 정도인데 평균 200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월초에 LG에어컨관련 리뷰글이 조회수가 높아서 광고수익이 있었다가 다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글에서 높은 조회수가 나와야 수익이 늘어나는데 조회수 10정도의 글이 많아 수익성은 높지 않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피드백 네이버 블로그의 주 목적이 생각정리에 있기 때..

네고왕 CJ고메 중화짜장, 삼선해볶음밥, 갓 빠오즈, 중화짬뽕 리뷰 [내부링크]

네고왕을 보고 중화간편식을 시켜먹었다. 간편식하면 약간 냉동의 느낌이 있을 것 같았는데 CJ고메 음식들은 맛있는 편이여서 한번 믿고 시켜보았다. 중화짜장 1팩(2인분) 7000원 - 1인분 3500원 ( 이마트가격 3팩 22000원, 행사할땐 4팩 22000원) 야채가 듬뿍 들어간 느낌이 든다. 짜장 소스에 고기는 없고 돼지고기의 고소한 풍미가 있다고 하는데 평범보다 괜찮은 배달짜장면인데 MSG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 깔끔한 맛이 난다. 돼지고기를 따로 구워서 그 기름에 짜장을 만들면 왠만한 짜장면보다 맛있을 것 같다. https://link.coupang.com/a/t3RAo 고메 중화짜장 2인분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삼선해물 볶음밥 1팩 (4인분) 만원 - 1인분 2500..

m1맥북프로냐 m2 맥북에어냐 고민이 된다 [내부링크]

맥북을 사기전까지는 해결되지 않는다는 애플병 ... 이번엔 맥북에 대한 고민이 생겼다. m2 맥북에어를 기다리면서 나오면 사야지 했었는데 기존 m1보다 30만원 + 환율해서 가격이 100만원 중후반으로 넘어가 고민이 생겼다. m1 맥북프로 14인치(기본형) m2 맥북에어 13인치(SSD512g) m1 맥북에어 13인치(SSD512g) 가격(만원) 270 169(+27) = 196 139(+27) = 166 기본스펙 8코어 cpu, 14코어그래픽, 16gb램, 512gb ssd 8코어 cpu, 8코어그래픽, 8gb램, 512gb ssd 8코어 cpu, 8코어그래픽, 8gb램, 512gb ssd 배터리크기 70Wh 52.6Wh, 15시간 49.9Wh, 15시간 무게 1.6 kg 1.24 kg 1.29 kg ..

메카넘휠 ... 만들어야할까 [내부링크]

메카넘휠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자동차를 만들기위해 메카넘휠을 구매했다. 메카넘휠4개에 2500원인가 싶어서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하나에 2500원이였다.( 상세설명에 한세트는 1개라고 적혀있지만 처음 구매해보는 입장에서 한세트에 대한 이해가 분명하지 않았다. 그냥 바퀴가 하나있다고 하거나 사진에 바퀴 하나만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든다.) 구조가 조금 복잡하긴하지만 만들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https://www.openidea.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12718 메카넘휠 전방향 로봇 소형 자동차 ROS휠 48mm 검정 (우R) [OPEN-AH006-014] 오픈아이디어 www.openidea.co.kr

전자석 자력테스트 네오디움자석과 비교 [내부링크]

12V 260mA 25N 방습 전자석 홀더 [20/15-12V] 전자석의 세기를 가우스 미터를 이용하여 측정해보았다. 1cm 떨어진 프로브에서 15V 250mA로 전자석을 작동시켰을 때 약 1.5 mT의 자기력이 나왔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전자석이 굉장히 뜨거워졌다. 40~50 정도 되는 것 같다. 프로브를 전자석과 완전히 붙이면 약 12~15mT가 나왔다. 10mm x 2mm네오디움자석은 1cm 떨어져 있을 때 4.63mT의 세기를 나타낸다. 이는 전자석의 약 3배의 힘을 나타낸다. 자석이 10개가 붙어있을 때는 약 22mT가 나오면서 1개있을 때보다 약 5배 강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석과 프로브 사이 거리가 100% 같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는 있다) 참고 https:/..

포텐셔미터(가변저항)으로 360도 서보모터 방향 속도 조절하기 [내부링크]

B10K를 이용하여 360도 회전하는 서보모터 컨트롤을 해보았습니다. 준비물 아두이노, 가변저항, 서보모터 전원과 신호선만 아두이노 우노에 잘 연결해주면된다. 서보모터의 신호는 PWM 디지털핀에 연결하고 가변저항신호는 아날로그핀에 연결해준다. 코팅 서보모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서보모터를 작동시키고 map함수를 이용하여 아날로그값 0~1023을 서보모터가 작동하는 -170~170 사이값으로 지정해준다. #include // 아두이노 서보모터라이브러리 사용 int servoPin = 9; //서보모터 데이터케이블(주황)을 아두이노 9번 핀에 연결 Servo servo; // 서보모터를 servo 이름으로 정의 void setup (){ servo.attach(servoPin); // 서보모터를 아두이노와 ..

미니다육 화분 케이스 [내부링크]

다육이를 이용해서 모니터를 꾸몄습니다. 건조할 때는 양면테이프에 잘 붙는데 물을 주고나니 잘 안 붙어서 홀더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딱 잘 맞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nc27/products/3905461842?NaPm=ct%3Dl5jmxgzs%7Cci%3Dcheckout%7Ctr%3Dmyv%7Ctrx%3D%7Chk%3D56bfff718e20369e19a2ec4ec946d74f48f24072 미니다육,초미니다육,공기정화식물,화분,실내공기정화식물,거실인테리어,미니선인장 센스있는 미니다육,초미니다육,다육식물,미니선인장,공기정화식물,화분,다육식물 smartstore.naver.com

MG995 360도 서보모터 예제 [내부링크]

sg90 서보모터를 사용하다가 더 힘이 쎈 서보모터를 찾아봐야지하고 검색하면 MG995와MG996R이 나온다. MG995의 경우에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MG996R의 경우에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다. 그래서 MG995 360를 구매했는데 MG995 360의 경우에는 특정각도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특정 방향으로 계속 돌아가는 서보모터이다. 서보 입력값이 90일때 정지해 있고 180으로 갈 수록 시계방향으로 빨라지고 0으로 갈수로 반시계방향으로 빨라진다. 다음은 시리얼 모니터에 값을 입력하면 값이 각도값으로 전환되어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예제 #include // 아두이노 서보모터라이브러리 사용 int a = 0; int servoPin = 9; //서보모터 데이터케이블(주황)을 아두이노 9번 핀..

[matlab] 아두이노 여러개의 아날로그 데이터를 3D 그래프로 나타내기 [내부링크]

자기장을 측정할 수 있는 홀센서를 아두이노 아날로그 핀과 연결한뒤 매트랩을 이용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3D그래프로 나타냈다. 매트랩을 아두이노와 연결하기 위해 매트랩의 아두이노 하드웨어 애드온을 설치해 주었다. 아날로그 신호를 읽을 수 있도록 매트랩 코드를 짠 뒤 bar3을 이용하여 3차원 막대그래프로 만들었다. 기능적으로는 만들어졌지만 최적화되지 못한것이 몇가지 있다. 1) 실시간 데이터를 받는 과정에서 반복횟수를 정하고 for 루프가 돌아가도록 만들었다. 이것을 시간이 흐르는 동안으로 만들어야할 것 같다. 2) 데이터를 업데이트 시킬때 for 루프 안에서 아날로그값을 계속 불러오고 bar3그래프를 반복적으로 그리게되는데 bar3은 그대로 있는 상황에서 값만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arduin..

아두이노 아날로그 홀센서 [내부링크]

자기장의 변화를 측정할 수 있는 아날로그 홀센서이다. 일반적으로 아두이노 홀센서를 검색하면 A3144 홀센서를 사용하는 모듈이 나오는데 이것은 디지털출력만 가능하다.(자기장이 생기면 high/low 신호가 생긴다) TS0224 아날로그 홀센서모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출력을 내보낼 수 있다. 아날로그 출력을 이용하여 자기장이 어떤 방향으로 얼마나 세게 만들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 모듈에 부착된 가변저항을 이용하여 자기장에 따른 디지털출력의 HIGH/LOW도 조절할 수 있다. https://www.devicemart.co.kr/goods/view?no=1382285 아날로그 홀센서 모듈 [TS0224] 자기장에 따라 출력 전압을 변화시키는 센서 / 아날로그 신호와 디지털 신호를 모두 출력 / 변위, 전류 ..

[아두이노] at1d 토글 스위치 사용하기 [내부링크]

토글 스위치는 기계적 움직임을 이용하여 회로의 On/off를 할 수 있는 부품이다. +를 아두이노 5V에 연결하고 -는 GND에 연결하고 신호(S)선은 아두이노 디지털핀에 연결한다. 아두이노 코드 스위치는 디지털핀에 연결되어 on/off 신호를 보낼 수 있다. void setup 값에 pinMode를 input으로 정의한 뒤 digitalRead 함수를 이용하여 HIGH 인지 LOW인지 확인할 수 있다. if 조건문을 이용하면 스위치가 on (HIGH)일 때 코드가 동작하고 off(LOW)일 때 꺼지도록 할 수 있다. const int switchPin = 2; //아두이노 디지털핀 2번 I/O에 스위치를 연결합니다. void setup (){ Serial.begin(9600); pinMode(switc..

[아두이노] B10K 가변저항 사용하기 [내부링크]

B10K 가변저항은 저항을 바꿈으로서 1024 단계의 아날로그 신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가변저항에 -는 아두이노의 GND, +는 5V, 가운데 신호선은 아날로그핀(A0~A5)에 연결해준다. 아두이노 코드 analogRead 함수를 이용하여 아날로그핀에 연결된 값을 불러 올 수 있다.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void loop(){ int val = analogRead(A5); // 가변저항을 아날로그 A5에 연결하고 이를 'val'에 저장합니다 Serial.println(val); // 시리얼 모니터로 가변저항 값을 출력합니다 }

[블로그] 6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6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6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13864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전월보다 훨씬 많은 수익이 발생했는데 월초 코로나확진자 관련 글이 트래픽을 많이 가져와서 수익이 많아졌습니다. 블로그 전체 조회수가 점점 줄어들어 수익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 피드백 교육, 공부에 관한 내용은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6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6.8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일 200명정도 들어올때 0.2원 정도 수익이 나는 것 같습니다. 주로 아두이노관련 글들이 올라가는데..

릴레이와 온도센서를 이용한 히팅 플레이트 온도제어 [내부링크]

히팅 플레이트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아두이노에서 온도센서를 통해 온도를 측정하고 릴레이를 이용하여 히팅플레이트에 전달되는 외부전원을 ON/OFF 해서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켰다. 일정온도 이상 올라가면 릴레이가 히팅플레이트 전원을 차단시키고 내려가면 다시 전원을 연결시킨다. 장점: 저렴한 부품들로 온도제어를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단점: 1) 릴레이를 사용할 경우 스위칭 될 때 딸깍 하는 소리가 난다. 일정한 온도를 제어하는 과정에서 딸깍딸딱 소리가 주기적으로 발생한다. 2) 릴레이 하나만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경우 전류가 한번에 ON/OFF 가 되기때문에 온도변화가 급격히 이루어진다. 개선방안 1) 릴레이를 트렌지스터로 바꾸면 더 빠르고 조용히 전원의 on/off를 제어할 수 있다. 2) 전원..

arduino nano BLE 33 sense 설치하기 [내부링크]

준비물 아두이노 nano ble 33 sense 보드 (약 5만원) 5pin 데이터케이블 (5천원) 보드매니저에서 아두이노 나노 33 ble sense 보드 설치하기. 기기 테스트 아두이노 나노 33 ble sense에 있는 센서 1. 가속도계 2. 자이로스코프 3. 자력계 4. 압력 5. 온도 습도 6. 근접 센서 7. 마이크로폰 처음 센서코드를 입력하고 컴파일하면 라이브러리가 없다고 나오는데 라이브러리 관리에서 센서라이브러리를 각각 추가해주면 된다. 센서작동 코드 #include //Include the library for 9-axis IMU #include //Include library to read Pressure #include //Include library to read Temperatu..

맥북프로를 생각하며 윈도우노트북 살펴 asus zenbook 14 OLED [내부링크]

맥북프로를 사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지만 윈도우 노트북이 있어야 일하기 편하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의 고민한 흔적 맥북프로를 사나 윈도우노트북을 사나 크게 작업환경이 달라질 것 같진 않다. 그러면 맥북프로를 사는 것이 맞는데(애플병은 잠깐 사라졌더라도 결국 사야 낫는다) 나 자신에게 합리적을 선택을 하라고 이성이 자꾸 말리는 것 같다. 맥북프로 14인치(기본형) 아수스 젠북 14인치 OLED 가격 270 160( 인텔 12세대 i7) 기본스펙 8코어 cpu, 14코어그래픽, 16gb램, 512gb ssd 12코어cpu, irisX그래픽, 16gb램, 512gb ssd 배터리크기 70Wh 75Wh (애플보다 크지만 실사용시간을 적을 듯?) 무게 1.6 kg 1.39 kg 디스플레이 3024x1964..

킹룬 무소음 방수 smps 설치하기 [내부링크]

킹룬 소음의 70%는 smps의 팬에서 나는 소리이다. 그래서 3D프린터를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으면 조명에 사용하는 방수 SMPS를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가장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방수 smps가 루멘룩스의 제품이고 킹룬에는 24V 400W를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가격은 배송비포함 45000원 (24V 12.5A) (킹룬코리아에서 판매하는 smps는 24V 15A, 35000원) smps 분해와 전선연결 기존의 킹룬 smps를 분해해 보면 220V과 킹룬으로 이어지는 전원선이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먼저 킹룬전원으로 연결되는 전원선 +, - 가 있고 2) 220V 코드와 연결되어 스위치에 연결되고 smps와 검정, 빨강, 노랑선이 연결되어 있다. 먼저, 킹룬 전원으로 연결되는 +, -를 루..

삼쩜삼 종합소득세 계산 후기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는지 삼쩜삼을 이용하여 계산해 보았다. https://www.3o3.co.kr/ 삼쩜삼 - 이제, 천만의 환급서비스 최근 5년치까지,2분 만에 환급액 조회! 복잡한 과정 없이2분이면 조회 완료! 지금, 5월 환급액을 찾아보세요! 카카오로 간편하게 조회! 믿을 수 있는 서비스! KDB산업은행 외 14개 기관에서390억 투 www.3o3.c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5월 환급 시작하기를 눌러 환급을 진행할 수 있다. 본인인증 후에 이렇게 간단해도 되나? 하는 생각과 함께 소득분석과 납부한 세금을 볼 수 있다. 5년간의 소득분석을 간단하게 진단해주고 환급가능한 5년치 신고연도를 알려준다. 총 신고한 세금중에서 환급액을 예상해서 알려준다. 국세청에서 직접 신고..

트렌지스터, MOSFET 연결 [내부링크]

트렌지스터를 보면서 가장 헷갈렸던 연결방법 Drain에 +와 연결하고 Source는 GND와 연결해준다. Gate에서 조절되는 신호에 따라 Drain과 Source가 연결되거나 연결되지 않을 수 있다. (p type은 gate로 V gate threshold 값 이상전달되면 off/ 이하면 on, n type은 gate로 V gth 이상 전달되면 on 이하면 off) 참고 https://youtu.be/Te5YYVZiOKs https://knockcha.tistory.com/6 1.3 MOS Transistor _ 모스펫(MOSFET) 기본! Silicon 에서 MOSFET이 되기까지 1) Silicon, a semiconductor 실리콘은 트랜지스터를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전기 전도성으로 모든 물질을..

차량용 충전기 코시QC3.0 후기 [내부링크]

차량용 충전기를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나오면서 저렴한 코시QC3.0 을 구매해보았다. 적당히 고속충전이 되고 선정리가 간편해 보이는 제품이여서 코시 QC3.0을 선택했다. C타입을 이용했을 때 고속충전이 된다고 한다. 고속충전이 하나밖에 되지 않지만 보통 혼자 이동하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을 것 같다. 케이블을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뽑아서 쓰고 다시 정리되는 형식이여서 안쓸때 선정리를 매우 깔끔하게 할 수 있다. 선을 정리하는 태엽?의 힘이 좋은 것 같다. 결론 저렴하고 깔끔한 차량용 충전기인 것 같다. 참고 https://link.coupang.com/a/nucbL 코시 QC3.0 USB 2포트 차량용 자동감김 급속 충전기 타입C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

알리에서 산 킹룬 KP3S와 한국에서 산 킹룬 비교 [내부링크]

킹룬을 구입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하거나 킹룬코리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쿠폰이 없을 때 153달러정도하는데 이벤트 혹은 할인을 하면 관세가 붙는 150달러 이하로 살 수 있다.( 요즘은 환율이 많이 올라서 기본가격이 많이 올라 20만원정도 한다) 킹룬코리아에서는 26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대부분의 구성품은 같으나 킹룬코리아에서의 SPMS에 온도컨트롤러가 있어서 유동적으로 팬이 돌기 때문에 전체적인 소음이 줄어든다. 고장이 났을 때 알리에서 판매자도 하루안에 답변해주고(영어로 소통해야한다) 킹룬코리아도 하루안에 답변해준다. 결론 지금은 환율이 올라 6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배송시간/ AS/ SPMS(3만원정도)의 소음 등을 고려하면 킹룬코리아에서 사도 ..

킹룬 자동 꺼짐 [내부링크]

어느날부터 갑자기 킹룬이 프린팅을 하다가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 온도가 올라가다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프린터가 껐다 켜진다. 다시 시작 시켜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껐다 켜져서 모든 프린팅이 멈춰진다 ) 처음에는 히팅블록의 팬이 돌아가도 디스플레이에 0%으로 표시돼서(강제로 팬을 돌렸을 땐 팬이 돌아갔다) 소프트웨어 문제일까? 생각이들어서 펌웨어를 다시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알리익스프레스 킹룬에 팬이 디스플레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꺼진다고 문의하니 팬을 다른 부품으로 바꿔보라고 연락이 왔다. 왠지 안고쳐질 것 같고 또 다른 프린터가 필요할 것 같아서 킹룬코리아에서 하나를 새로 구입했다. 새로 구입한 킹룬에 있던 파워서플라이를 고장났다고 생각한 킹룬과 연결해보니 정상적으로 작..

킹룬 펌웨어 업데이트, 부팅 에러 [내부링크]

킹룬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킹룬 홈페이지 혹은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 받은 다음 업데이트를 하면 complete가 나오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오류가 있었다. 껐다켜도 booting 부팅이라고만 나와서 몇시간동안 검색하고 비슷한 일을 반복하다가 메인보드에 있는 MCU의 버전과 맞는 펌웨어를 깔아야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https://kingroon.com/blogs/downloads/kingroon-kp3s-firmware-download Kingroon KP3S 3.0 Firmware Download Kingroon KP3S Stock Firmware There are three kinds of MCU of Kingroon KP3S 3D printer mainbo..

3D프린터 esun 고강도 PLA 후기 [내부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3d-gage/products/4509900120?NaPm=ct%3Dl32ralxs%7Cci%3Dad3b8e620844050f2267e524513dc23958a29b83%7Ctr%3Dsls%7Csn%3D941499%7Chk%3Da09d69f54ee3e33f06495c390c9e1bf605a5a6e2 esun 고강도 PLA+필라멘트 1.75mm 1kg : 삼디가게 3d필라멘트,PLA필라멘트,3D프린터재료,3D프린터원료,3D프린터필라멘트,고강도,filament,필라멘트 smartstore.naver.com 가격: 19800원 + 배송비 3000원 사용프린터 : 킹룬 KP3S, 유리베드, 큐라 후기: - 210도 60도 세팅에서 베드에 안착이 잘되고 노즐 막..

[전자기기] DJI mini pro 3 [내부링크]

https://m.dji.com/kr/product/dji-mini-3-pro?vid=113961&set_region=KR&from=store-nav DJI Mini 3 Pro - DJI Mobile Online Store (대한민국) DJI Mini 3 Pro(기체 단품), DJI Mini 3 Pro, DJI Mini 3 Pro(DJI RC 포함) 차이는 무엇인가요? DJI Mini 3 Pro(기체 단품): 조종기 미포함. 이미 소유한 DJI RC-N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JI Mini 3 Pro: DJI RC-N1 조종기 포함 m.dji.com 드론,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배터리팩, SD카드 하면 150만원정도 필요한 듯 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_QN1c..

[미니스탁] 미국 자동투자의 좋은 점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미니스탁을 통해 매주 자동으로 구매하고 있다. 소수점 거래이기 때문에 정해진 원화만큼의 주식이 자동으로 구매된다. 직업특성상 큰돈이 한번에 생기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매주 조금씩 사는 것이 마음이 편한 것 같다. 물론, 돈을 모았다가 환전해서 1주 단위로 거래하는 것이 수수료나 추후에 관리측면에서는 더 좋을 수 있다. 하지만, 돈이 모여서 거래하는 시점의 환율이나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미래에 오를 기업을 장기투자하는 것이 내 투자스타일과 맞는 것 같다. 미니스탁에서 취급하는 주식과 ETF도 점점 많이지고 카카오뱅크와 연결되어 있어서 입출금도 편해서 앞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 것 같다. 올해말에는 + 였으면 좋겠다.

[뮤직카우] 4월 저작권료 수입 6% [내부링크]

뮤직카우 4월 저작권료가 들어왔다. 수익률은 약 6.2% 였다. 4월에는 뮤직카우가 증권성 상품으로 분류되면서 뮤직카우서비스를 증권상품에 맞는 소비자보호제도와 시스템개선을 위한 6개월의 유예기간이 들어갔다. 시스템이 잘 개선되면 금융제도권으로 들어오는 좋은 소식이만 잘 되지 않을경우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피해를 볼 수 있다. 작년에 투자한 곡들에서 마이너스가 많이 발생하여 기존 저작권 가격의 -35% 가 되었지만 구매원금대비 저작권료 자체는 6%의 수익이 생겼다. 돈을 빼야한다면 손해가 많지만 이자만 받는다고 생각하면 그나마 위안이 된다. (요즘엔 6% 이상인 저축상품도 많아지는것 같아서 ... 마음이 아프긴하다) 만약, 지금 시기에 투자한다면 6% 이상의 수익률이 나올 것 같지만 사람들이 점점 뮤직카우에..

[블로그] 4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4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7179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4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4.46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4월에는 쿠팡 파트너스로 한 달에 24502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지난달 9000원이 포함된 금액이여서 실질적인 수익은 14000원이 발생하였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더보기더보기 요약 네이버 애드포스트 27179원 티스토리 애드센스 5352원 쿠팡 파트너스 15368원 4월 총수익 47899원이 발생하였습니다. 기부 이제 매월 2만 원 이상은 버는 것 같아서 기존 월드비전 1만 원에 초록우산 1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아두이노 시리얼 모니터 0 자동 입력 오류 [내부링크]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서보모터를 사용중 시리얼모니터에 각도값을 입력하면 loop를 뒤 0이 자동으로 입력됐다. 코드에선 자동으로 변경하는 값이 없는데 왜그럴까 찾아보니 시리얼모니터에서 입력설정이 새줄로 선택되어 생기는 문제였다. 전송버튼을 눌렀을 때 입력되는 설정을 보면 새줄, 캐리지리턴, both LN&CR 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시리얼 모니터에서 어떤 값을 입력했을 때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자동줄바꿈 혹은 커서위치를 조절하는 \r과 \n을 자동으로 입력해준다. 하지만, Serial.parseInt를 사용했을 때 여러개의 값이 입력하면 시리얼모니터에 순서대로 입력하는데 \n, \r이 입력되는 경우 숫자가아닌 문자이기 때문에 0 으로 입력된다. 그래서 새줄 혹은 캐리지리턴이 설정되어 있다면 0 값이 반복적..

아두이노 무선데이터통신 HC-05 블루투스 연결하기 (2) [내부링크]

블루투스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 아두이노에서 데이터를 송수신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줘야한다. 소프트웨어 아두이노 핀을 보면 RX,TX로 고정된 핀이 있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핀을 지정하여 RX, TX로 사용할 수 있다. SoftwareSerial 함수를 이용하여 아두이노의 디지털핀을 RX와 TX로 사용할 수 있다. #include SoftwareSerial BTSerial(9, 8); //9번을 RX로 8번을 TX로 지정한다. BTSerial이라는 이름으로 블루투스 모듈을 사용한다. void setup() { Serial.begin(38400); // 시리얼통신 BTSerial.begin(38400); // HC05의 AT mode 와 데이터송수신에 사용 } void loop() { if (BTSer..

아두이노 무선데이터통신 HC-05 블루투스 연결하기 (1) [내부링크]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무선 데이터 통신방법중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위한 모듈이다. HC-05와 HC-06은 블루투스 2.0을 사용하여 데이터통신을 하고 HC05는 마스터와 슬레이브 둘다 설정할 수 있으며 HC06은 슬레이브모드만 가능하다. (마스터는 데이터를 보내는 장치이고 슬레이브는 마스터에서 보낸 데이터를 받을수만 있다) 1) 하드웨어 HC-05 모듈에는 6개의 핀이 있는데 이중에서 RXD(데이터수신), TXD(데이터전송), GND(접지), VCC(전원), EN(모드변경)을 사용한다. 모듈의 뒷면에 적힌것처럼 블루투스 모듈은 3.3-6V에서 동작하고 데이터의 송수신은 3.3V로 이루어진다(그렇기 때문에 전선을 아두이노 우노와 연결시 디지털핀에서 나오는 5V를 3.3V로 변경시켜줘야한다) 아두이노와 블루투..

아두이노 서보모터 외부전원 작동하지 않을때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서보모터를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연결된다. 하지만, 토크가 강한 모터를 쓰기 위해서는 아두이노에서 출력되는 전류가 충분하지 않아 외부전원을 연결해줘야한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연결하면 작동하지 않는다. 아마 틱하고 움직이고 고정된 상태로 멈춰있는다(모터를 손으로 돌려보면 안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류가 계속 흐르고 있다) 그래서 다음처럼 연결해줘야 아두이노가 코딩된 신호에 맞춰서 전류를 on/ off 할 수 있다.

아두이노 서보모터 회전운동을 왕복운동으로 [내부링크]

MG996R 서보모터를 이용해서 회전운동을 왕복운동으로 바꾸는 장치를 만들어보았다. 준비물: MG996R 서보모터, 아두이노 우노, 3D프린터 갈색 - GND 연결 빨강 - + 연결 주황 - 아두이노 9번핀 연결 아두이노 코드 #include int servoPin = 9; Servo servo; int angle = 0; // servo position in degrees void setup() { servo.attach(servoPin); } void loop() { // scan from 0 to 180 degrees for(angle = 0; angle < 70; angle++) { servo.write(angle); delay(20); } servo.detach(); delay(2000); se..

알리 만원 cctv 카메라 쓸만할까? [내부링크]

화질이 참 안좋다 알리에서 미니 cctv 카메라를 구입해 보았다. 모션 감지도되고 홈페이지에선 적당한 화질을 가지고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서 구매해보았다( 무선은 안된다) 사용 설명서에선 적당한 화질로 보였다. 설명서에 따라온 QR코드를 이용해서 앱을 설치하면 CCTV캠과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왠지 나의 정보를 어딘가로 보낼것같은 기분이든다) 녹화되는 화질을 보면 유튜브에서 가끔 보이는 중국 cctv 같은 화질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앱을 조작하는데 있어서 딜레이가 계속 있고 핸드폰에서 녹화를 누르면 계속 처음으로 돌아가는 오류가 발생했다( 아마 내가 잘못설정했을 수도 있다) 결론 영상에서 약간의 고화질을 기대한다면 돈을 낭비해선 안될 것 같다. 모션감지에 의한 약..

[블로그] 3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3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3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16125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매일 조회수는 1100~1500 정도인데 가장 높은 글의 조회수가 100이 안되서 큰 수입에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내 생각을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3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9 .81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뮤직카우 관련글을 통해 한달에 10만원을 벌었던 기억이 남아서 아쉽지만 유용한 글을 꾸준히 작성하지 못해서 조회수가 적은것이 수입감소에 큰 영향을 끼친것 같습니다. ▷ 피드백 경제, 금융관련 글을 꾸준히 작성해야할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3월에는 쿠팡 파트너스로 ..

[투자일기] 뮤직카우 100만원투자 마이너스 30% [내부링크]

지난 7월부터 투자한 뮤직카우에서 매월 저작권료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보통 5~6 % 정도로 100만원 투자했을 때 5천원에서 6천원정도가 들어옵니다. 5~6% 정도면 ' 나쁘지 않네' 하는 금액이지만 요즘 주식을 보면 배가 아픈것은 사실입니다. 뮤직카우의 장점이라고하면 음원이라는 실물자산이 있다는 것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음원이라는 가치는 쉽게 올라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가수가 대박이 터지면 따라서 올라가기도 하지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뮤직카우 특성상 매일 새로운 노래가 추가되기 때문에 계속 자금이 들어오지 않으면 주가가 쉽게 오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작년 8월이후 유입되는 자금 대비 증가하는 노래가 많아 저작권지수는 계속 떨어지고 있다) 뮤직카우의 장점 : 노래에 투자하여 은행보다 조금..

한장의 이미지르 자동으로 여러장으로 잘라내기 [내부링크]

한장의 이미지의 해상도가 너무 높아 낮은 해상도의 훈련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한장의 이미지를 여러장으로 잘라주는 코드를 작성해보았다. 개념 1. 한장의 이미지의 해상도를 파악한다 2. 원하는 해상도의 크기로 한장의 이미지를 나눈다 3. x좌표와 y좌표를 움직여주면서 이미지를 자르고 저장한다 from PIL import Image 파이썬 모듈중 PIL 이라는 모듈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하였다. img = Image.open('mcf7.jpg') width, height = img.size (2048, 1536) 일단 이미지를 불러온 뒤 이미지의 해상도를 확인한다. #목표하는 해상도 width_t = 640-1 height_t =480-1 만들고자하는 해상도를 설정한다. Image 에서는 좌상단과 ..

[comsol] microchannel mixing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TTJjVm3yfmw&t=339s 다음 시뮬레이션을 따라하는 와중 inlet의 유체속도 파라미터를 임의의 값을 넣었더니 error가 계속 생겼다. (0.14 cm/s 까진 만들어지고 0.148 이상부턴 만들어지지 않았다.) 성공했을 때와(오른쪽) 비교해보면 초반에 올라그는 reciprocal of step size가 올라갔다 내려가는데 이때 일정 기준치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멈추는 것 같다. (속도가 커지면 time dependent에서 초반에 만들어지는 velocity가 너무 커서 그런걸까?) 여러가지 세팅중에서 time-dependent solve의 속성중 Algebraic variable settings 의 fraction of initia..

가열식 + 초음파 가습기 쿠오레 가습기 후기(영상) [내부링크]

겨울이 다 지난뒤 고민하던 가열식 가습기를 샀습니다. 20만원짜리 가습기가 좋다고 들었는데 20만원까지 쓰기에는 부담스러워서 10만원대 쿠오레 가습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가열식 가습기 라는 것만 보고 100% 가열식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초음파가습기도 추가되어 있어서 반품할까 고민했는데 써보니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그냥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쿠오레 가습기는 가열식과 초음파식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을 히터를 이용해서 끓이면서 초음파진동자가 습기를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생성된 습기가 바닥으로 가라앉지않고 위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열식은 천장으로 올라간다면 초음파+가열식은 바닥에서부터 1.3m 정도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분무량이 상..

NFT 레볼루션, NFT 사용설명서 [내부링크]

NFT는 대체불가능토큰 하나뿐인 블록체인을 발행하여 블록체인에 기록된 내용이 보증되는 시스템 NFT의 사용처 - 디지털 예술작품(수집품) - 회워권 - 메타버스내 거래수단 ------ NFT의 가치는 NFT를 발행하는 사람의 스토리에 따라 생겨나는 것 같다. 가치와 희소성을 어떻게 생각해야할까? 돈이 되기 때문에 투자하는 것이 맞을 수 있지만 내가 NFT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돈을 위해서만 NFT에 투자하면 판단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이두희 대표가 프로그래머가 너무 부족하다고 유튜브에서 했던 말이 계속 기억에 남는다. 메타콩즈살껄 ...

[블로그] 2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2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만들기,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2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1996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 피드백 100~50 사이의 글들이 많아 100원단위로 돈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2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10.88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 피드백 티스토리에는 새로운 글을 작성하지 않아 큰 수익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NFT에 관심이 생겼는데 공부한 내용을 적어봐야할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2월에는 쿠팡 파트..

3d connexion space 마우스 무선 유선 비교 [내부링크]

유선 무선 가격 185,000원 204,000원 모양 원형 약간 사각형 높이 - 약간 더 축이 긴 느낌(미묘) 버튼 2개, 버튼을 꾹눌러야함 2개, 유선보다 가볍게 눌림 전원 USB 상시연결 충전후 1개월정도 사용가능(매일5시간) LED 상시 들어옴 처음 전원 켤때만 들어옴 무게 비슷 비슷 컴퓨터와 연결 유선 USB 리시버를 이용한 무선 반응속도 차이없음 차이없음

[블로그] 1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4,892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1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12.71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1월에는 쿠팡 파트너스로 한 달에 19,017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스픽 1월달에는 스픽 추천인 포인트가 8만원으로 수익이 들어왔습니다. 스픽을 사용하고 영어공부 후기를 올렸더니 결제해준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요약 네이버 애드포스트 24,892원 티스토리 애드센스 15,252(12.71x12000) 원 쿠팡 파트너스 19,017원 스픽 80,000원 1월 총수익 139,161원이 발생하였습니다. 티스토리의 방문자수를 올릴 방법을 생각해 보아..

[랩뷰] LINX에서 L298N 드라이버로 DC모터 제어하기 [내부링크]

LINX를 이용하여 랩뷰에서 아두이노를 컨트롤하고 L298N드라이버를 이용하여 2개의 DC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준비물 - 아두이노 우노 - 랩뷰 32비트 2018년 이상 - LINX - L298N - DC모터 - 5V 이상전원 랩뷰에 LINX를 설치 후 아두이노 우노 펌웨어롤 올려준다음 아두이노와 L298N을 연결해준다. L298N에서 A enable부분을 풀어준뒤 PWM제어를 가능하게 하여 아두이노와 연결한다. 나머지 input 선은 디지털핀으로 연결시켜준다. 아두이노 자체에서 나오는 5V를 L298N에 연결시키면 전류값이 작아서 하나의 모터만 작동한다(부하없이). 2개의 모터를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12V에 외부전원을 연결시켜주고 GND에는 외부전원과 아두이노 GND를 같이 연결시켜준다. 랩뷰코드..

LINX와 아두이노 메가는 잘 연결되지 않는다. [내부링크]

랩뷰에서 LINX를 설치 후 아두이노 메가 펌웨어를 설치해줘도 LINX에서 아두이노를 인식하지 못한다. 우노로 연결해서 하면 정상적으로 적동한다. 왜 그럴까?

[랩뷰] LINX 로 랩뷰에서 아두이노 연결하여 servo 모터제어하기(sg90) [내부링크]

sg90 서보모터는 빨간선, 5V전원 주황선은 PWM 포트, 갈색선은 GND에 연결시켜준다. 랩뷰를 실행시킨 후 블록다이어그램에서 다음과 같이 간단한 코드를 작성해준다. 아두이노를 연결하고 서보모터를 열어준다음 펄스를 받아들이는 부분만 루프로 감싸준다. 시리얼 포트를 지정하고 서보가 움직일 각도를 펄스를 통해서 지정해준다. sg90의 경우 450us일때 -90도 2450us일때 90도로 움직인다. 입력값을 각도를 통해서 조절하려면 펄스입력 값에 를 450 + 2000/180*x 넣어주면 각도변화에 따른 펄스값을 계산할 수 있다. (x 는 0에서 180)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pt9d9Md7788 서보모터 데이터시트 https://servodatabase.com/s..

[랩뷰] LINX 로 랩뷰에서 아두이노 연결하여 LED 제어하기 [내부링크]

랩뷰에서 아두이노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LINX를 이용할 수 있다. 준비물 1. 랩뷰 2018버전이상 32비트 2. LINX설치 3. 아두이노 랩뷰 2018버전이상 32비트를 설치한 후(LINX가 32비트에서만 동작한다) LINX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한다. https://www.ni.com/ko-kr/support/downloads/tools-network/download.labview-hobbyist-toolkit.html#376574 LabVIEW Hobbyist Toolkit Download Access download and support information for LabVIEW Hobbyist Toolkit Full www.ni.com 새로운 VI를 만든 후 블록다이어그램에서 hobbyist 메뉴..

CUDA GTX1660 super / CUDART64_110.DLL 오류 / 해결 [내부링크]

from tensorflow.python.client import device_lib device_lib.list_local_devices() GTX 1660 SUPER CUDA 버전 11.0 cudnn 버전 8.0.5 cudnn 압축해제 후 폴더에 있는 파일을 cuda 가 설치된 곳 같은 파일에 복사붙여넣기 cusolver64_11.dll 이 없다는 오류가 나왔는데 cuda -> v11.0 -> bin 에 있던 cusolver64_10.dll 파일의 이름을 바꿔주니까 작동함 파이썬에서 확인 GPU 사용 학인 코드 from tensorflow.python.client import device_lib device_lib.list_local_devices() [name: "/device:CPU:0" devi..

LG알뜰폰 요금제 알뜰모바일과 헬로모바일 차이점 (신용카드할인) [내부링크]

LG알뜰폰 통신사중에서 알뜰모바일을 사용하다 헬로모바일로 옮겼다. 옮긴이유는 헬로모바일에서 통신사제휴카드를 사용하면 통신비를 할인해 준다는 이유였다. ( 개통과 카드신청을 다 하고나서 찾아보니 알뜰모바일에서도 신용카드 제휴할인이 있었다. 왜 홍보하지 않았을까?) 두가지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하고 느낀 장단점을 간단하게 적어보고자한다. 1. 통신비 - 그때마다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을 수 있지만 비슷하다. 2. 연결성 - 전화나 데이터가 잘 안되는 곳은 둘다 없는 것 같다. 3. 개통의 용이성 - 알뜰모바일이 유심을 받고 신청하면 바로바로 되는 것 같다. 4. 어플 - 이부분에서 가장 큰 차이를 느꼈는데 알뜰모바일의 어플과 홈페이지는 아주 부드럽고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하지만 헬로모바일은 옛날 느낌의 ..

[투자] 뮤직카우 후기 120만원 (기간 6개월, 2021년 정리) [내부링크]

여러가지 투자포트폴리오 중에 뮤직카우도 있었는데 처음 시작했던 7-8월에는 너도나도 투자하던 시기여서 어떤것을 사도 가격이 올랐지만 그 이후에는 사람들의 관심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서 일단 사면 오른다 라는 생각은 없어진 것 같다. 투자 후기 7월부터 2021년동안 120만원정도 투자했고 투자금액대비 저작권료 수입은 5%정도 되고 있다. ( 6개월 수익 18000원) 여기에 중간에 많이 올랐던 곡들은 판매해서 실현손익이 7.5만원이 생겼다) 결국 한해동안 다음과 같은 투자와 수익이 있었다 투자 : 120만원 (중간에 정산된 판매차익이나 저작권료 다시 투자 포함) 수익 : 9.3만원 (저작권료 1.8만원, 판매차익 7.5만원) 손해 : 현재 노래의 가격 투자대비 -20% (20만원) 새해에는 투자 금액을 ..

윈도우 10 부팅 USB가 50% 에서 넘어가지 않고 오류가 생길때 [내부링크]

윈도우 10 부팅 USB를 만드는데 진행상황이 50%를 넘어가지 않았다. 스트레스 받으며 여러번 시도했지만 계속 똑같이 작동하지 않았다. 어떤 사람이 다른 컴퓨터에서 했더니 됐다고 했는데 나는 해결되지 않아서 다른 USB를 사용하여 부팅 USB를 만들었더니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다. 1. 다른 컴퓨터에서 해본다. 2. 다른 USB로 해본다.

[블로그] 12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2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 티스토리: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2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37,405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지날달과 비교하여 특별히 많은 글을 작성하지 않았는데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겨울과 관련된 광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뭔가 주기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면 특정 주제가 연관된 것 같은데 자세한 데이터를 찾는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보단 지식전달..

옥토프린트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3D프린터를 이동할 일이 생겨서 옥토프린터에 설정된 와이파이를 변경해야했다. 라즈베리파이에 설치된 SD카드를 열어서 octopu-wpa-supplicant를 열어준다. 기존에 있던 와이파이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http://octopi.local 같이 연결된 와이파이를 통해 접속한다.

[해외주식] 나무증권과 미니스탁 수수점 거래 가격 비교 [내부링크]

나무증권을 살펴보다가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메뉴가 생겨서 살펴보았다. 소수점거래의 대표적인 앱이 미니스탁인데 수수료 0.25%, 원화로 바로 거래, 거래를 모아서 특정시간 일괄주문 등 대부분의 거래항목이 비슷했다. (환율이 1원정도 달랐다) 그래서 같은 원화로 주문하면 어떤 플랫폼이 더 많이 사질지 실험해 보았다. 미니스탁에서는 만원이하 구매시(한달에 일정금액이하)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 이벤트가 적용되어있고 나무증권에서는 특별한 할인 이벤트가 없었다. 미국장이 열려있는 시간 1만원을 원화로 구매하였더니 다음날 아침 주문이 체결되었다고 카톡이 왔다. 미니스탁에서는 0.002948 주가 구매되었고 나무증권에서는 0.002821 주가 구매되었다. 미니스탁에서 0.000127 주 만큼 (약 5%) 더 구매되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거리 [내부링크]

세상 누구보다도 가까이 그리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거리 사랑하는 사람과의 거리

[뮤직카우] 100만원 저작권 수익률 [내부링크]

4번째 저작권 수익이 들어왔다. 지난달보다 700원 증가한 4920원이 들어왔다. 9월, 10월 모든 곡들의 가격이 올랐을때 노래들을 많이 구매해서 곡 자체의 가격을 20% 하락했지만 투자금 100만원 대비 6%정도의 (4900원을 12로 곱해서 계산) 저작권료를 받았다. 새로운 노래들이 계속해서 추가되기 때문에 곡 자체의 가격은 유명가수 혹은 어떤 프로에 나와서 이슈가 되지않는이상 급격하게 상승하지 않는 것 같다. (일반적으로 노래숫자는 많고 투자되는 돈은 한정되어 있어서 곡들의 거래량이 굉장히 낮다. ) 그래서 단기간에 사용할 돈을 투자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할 것 같고 여유롭게(?) 노래에 대한 애정을 키우면서 안정적인 수익에 매력을 느낀다면 투자해도 좋을 것 같다.

쿠팡 곰곰도시락 시즌 2 맛 리뷰 [내부링크]

종이박스를 벗기고 전자렌지에서 4분 조리 도시락 하나당 평균 칼로리 400 kcal6개 21000원 (1개 3500원) 찰흑미밥 참치오믈렛 - 오믈렛 보통보다 조금 맛있음 ( 아주 약간의 참치, 케찹맛) - 흑미밥 보통 - 동그란무언가 물컹한 식감 아무맛없음 (감자인가?) - 볶음김치 보통 브로콜리현미밥 함박스테이크 - 현미밥 맛없음 - 함박스테이크 도톰하고 맛있음 - 콩과당근 그리고 하얀 물컹한 무언가 맛없음 - 볶음김치 보통 •햄야채현미밥 순살닭강정 - 닭강정 : 양념 파는맛(맛있음) - 햄야채현미밥 : 밍밍하고 푸석한 맛 (처음에는 맛이 없는데 천천히 먹다보면 괜찮은 것 같기도?) - 콩과당근 그리고 감자 : 평범한 맛 식감은 물컹 - 볶음김치 보통 •옥수수야채현미밥 숯불고기 - 숯불불고기 : 짭쪼..

[블로그] 11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1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티스토리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1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0633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정보글 위주로 작성했더니 수익률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갑자기 인기있었던 글의 조회수가 내려간 뒤 다시 일 500~1000원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달 수익은 2만 원 정도로 내려가겠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을만한 좋은 글을 찾아봐..

[판타지] 강철의 먹는 플레이어 (1-221 완)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시스템의 능력을 얻고 주어지는 퀘스트를 깨나가면서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 미래로부터 회귀를 한 뒤 미래지식과 강철을 먹을 때마다 강해지는 특성을 이용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플레이어의 이야기이다. 대부분의 사건은 미래지식으로 미리 대비하고 주인공의 힘으로 해결한다. 적들이 강해지는만큼 주인공이 차근차근 성장하면서 이것저것 준비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다. 여러가지 소소한 사건들이 무난하게 해결되어서 무난하게 읽을 수 있다. 사건들이 복잡하지 않고 3~5편안에 해결되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 깊이가 없다고 싫어할 수도 있다) 결론 - 너무 길지 않고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책 https://ridibooks.com/books/425246621?_rdt_sid=bestseller&_r..

[아두이노] 토양습도센서 고장 (부식)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토양습도센서를 1000원이하로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안좋은 제품들은 일정시간 사용하면 산화되어서 센서값에 정확성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 처음 센서를 사용했을 때 700 정도 나오던 토양 환경에서 일주일동안 사용한 다음 사라진 전극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식에 강하고 안정적인 센서를 사용해야할 것 같다.

아이패드 활용하기 - Nomad sculpt 으로 그림그리고 3D 프린팅 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유튜브 감상용으로 사용하다가 새로운 활용방법을 찾았다. 1. Nomad sculpt를 이용하여 3D 캐릭터 혹은 3D 물체만들기 2. Nomad sculpt에서 stl 파일로 내보내기 3. Cura를 이용하여 3D프린팅 파일 만들기 4. 킹룬을 이용하여 3D프린팅하기 5. 모델링 공부하기 https://youtube.com/shorts/Og1eosWpUkE?feature=share

인텔 UHD620에선 큐라가 오류가 생긴다? [내부링크]

노트북에서 큐라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실행되지만 stl을 열려고 하면 여는 중간에 멈추면서 프로그램이 꺼진다. 혹시 4년된 노트북이여서 사양이 안되는 것인지 찾아봤지만 cpu, ram, 그래픽카드는 최소사양보다는 높다. 그래서 이유에 대해서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는데 인텔의 UHD620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경우 오류가 생긴다는 말들이 많이 있었다. 된다는 사람도 있고 안된다는 사람도 있는데 안된다는 사람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것 같다. 잘 작동하는 사람은 어떤 버전인지 알려주세요 :( https://github.com/Ultimaker/Cura/issues/5569 [3.6 to 4.4.1] Cura doesn't start on Windows 10 Pro 64bit unless ..

돌체쿠스토 캡슐 커피 비교 (스타벅스, 기타 등등 ) [내부링크]

선호도 1.리치아로마 - 2.리스트레토 아덴자 - 3.파이크 플레이스 1. 파이크 플레이스 - 탄맛이 없고 무난한 맛 2. 리치아로마 - 탄맛이 없고 쓰지 않고 고소하다 3. 리스트레토 아덴자 - 탄맛이 없고 쓰지 않고 고소하다. 리치아로마보단 향이 적다. 참고 https://coupa.ng/b9XXtJ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캡슐 아메리카노 리치 아로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래픽카드 확인하기, OpenGL 버전 확인하기 [내부링크]

1. 그래픽카드 확인하기 1) 시작에서 dxdiag 실행시키기 2) DirectX 진단도구에서 디스플레이 확인하기 2. OpenGL 버전확인하기 1) 다음사이트에서 OpenGL 버전뷰어 다운받아 설치후 실행 https://www.realtech-vr.com/home/glview OpenGL Extensions Viewer 6 | realtech VR | realtech VR www.realtech-vr.com 2)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진단후 버전이 출력된다. 참고 https://support.esri.com/en/technical-article/000011375

[뮤직카우] 100만원 투자 손실 -15% 후기 [내부링크]

뮤직카우는 노래의 저작권에 뮤직카우를 통해 지분투자를 하고 월마다 배당금을 받는 서비스이다. 지난 7월말부터 투자해서 8월까진 뭘사도 오르는 시절이였고 9월부터는 사람들의 관심이 조금 식어서 기존에 있던 곡들은 가격이 하락했다(안정을 찾았다?) 현재 100만원을 투자했을 때 내가 선택한 곡들에서는 10월 4233원의 저작권료가 나왔다. ( 12로 곱하면 50,796원) 약 5% 정도의 수익이 나왔다. ( 지금 마켓에 나오는 곡들을 보면 4~6%가 평균인 것 같다) 8월초에 구매한 곡들은 수익을 내고 있고 9월과 10월에구매한 곡들은 10 ~ 20% 정도의 평가액이 감소했다. 마이너스여도 내가 샀을때 기준으로 저작권료가 5%정도 되던것들이여서 5%의 안정적인 이자가 나온다고 생각하면 마이너스여도 부담이 없..

[미니스탁] 단점은 수수료와 체결가격 장점은 분할매수 [내부링크]

해외주식을 구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증권사 해외주식을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다만,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구매하면 1주단위로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아마존이나 태슬라와 같이 300만원 100만원이 넘어가는 기업들을 사기위해서는 목돈이 필요하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미니스탁에서는 커다란 주식을 쪼개서 구매할 수 있다. (미국의 로빈후드도 같은 방식을 사용한다.) 미니스탁은 1주에 100만원하는 주식을 1만원을 내고 0.01주만큼 갖을 수 있게해준다. 주식의 배당도 똑같이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소액의 배당금은 사라진다) 소액으로 꾸준히 미국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하지만 미니스탁에도 커다란 단점이 있다. 1. 수수료가 0.25%로 비싸다. 증권사앱에서 해외..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 어떻게 확인 하나 [내부링크]

애드센스에서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알림이 왔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다음의 사이트가 뜨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광고경험보고서를 google search console로 확인해야한다고 한다.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고 왼쪽에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광고환경보고서를 보면 상태가 통과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광고환경 보고서를 보면 통과에 실패된것을..

[블로그] 10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0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기존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0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2044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10월달에는 55개의 일상과 학문정보에 관한 글을 올렸는데 짤은글이고 제품리뷰가 아니다보니 전체적인 조회수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포스트도 조금 줄어든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네이버 블로그는 지식을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처럼 계속 꾸준히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10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92.89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

블리자드 국가 변경하기 (미국 -> 한국) 안됨 [내부링크]

블리자드의 국가변경 서비스에 있는 공지에 따르면 한국밖에서 만들어진 계정은 변경될 수 없다고 한다. + 블리자드에 로그인해서 account 에서 country change self-service 를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는 양식으로 들어가진다고 한다. 클릭했을 때 연결할 수 없다고 나오면 홈페이지 가운데 아래있는 국가를 미국으로 바꾸거나 주소창에서 ko를 us로 바꿔서 화면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그 이후에 국가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출하면 국가가 바뀐다고 하는데... 이렇게 해서 처리 속도가 굉~~~~~~~~~~~장히 느리거나 잘 안되는 것 같다.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7656

책상에 올려놓을만한 미니 어항 [내부링크]

책상에 작은 미니 어항을 놓고 싶어졌다. 1. 무환수 미니어항 지름 10cm 높이 20cm : 5만6천원 + 1만 6천원 (조명) 새우 한두마리정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2. 베티 물고기 한마리정도 키우려면 15cm 15cm 제품도 있다. 가격 7만9천원 + 조명 2만2천원 책상에 놓기에 적당한 것 같으면서도 큰 것 같아서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물고기를 키우면 죽일 것 같아서 고민이 된다. https://smartstore.naver.com/laatove/products/5191018421 무환수 미니 초보 수초 기르기 어항 세트 붕어마름 나자스말 마리모 모스볼 : 테이블펫 [테이블펫] 책상 위 작은 반려동물과 그에 관련된 상품을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https://sm..

구글 애드센스 우리은행 외화계좌 만들기 및 받기 [내부링크]

1. 우리은행에서 통장만들기 - 입출금통장 (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 - 외화통장 ( 외국에서 외화를 받기 위해) 2. 외화통장 등록하기 - 인터넷 뱅킹이 가능해지면 외화통장 등록하기 (등록한 다음부터 외화 계좌를 사용할 수 있다) 3. 애드센스에서 지불방법으로 우리은행 등록하기 - 우리은행 영문: WOORI BANK - 우리은행 swift code: HVBKKRSEXXX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FXFCR0004 외화송금받기 - 우리은행 외화송금받기를 편리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외화송금 조회, 인터넷을 통한 외화송금 수령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개인고객 외화송금받기 바로가기 기업고객 외화송금받기 spot.woorib..

예쁜 조용한 키보드 고민 후기 [내부링크]

MX keys에 커피를 흘려서 말리는 중에 키보드를 사야하나 고민하면서 3시간이 흘러갔습니다. 내가 보낸 3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조사했던 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조건 키보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몇가지 생각하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1. 20만원 이하 2. 사무실에서 사용해야하니 조용한 키보드 3. 너무 튀진 않지만 예쁜 키보드 4. 게이밍키보드 제외 검색방법 1. 네이버 "키보드 추천" 검색 네이버에서 키보드 추천을 검색하니 쇼핑에서는 3~5만원대의 일반적인 키보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전부다 굉장히 화려하고 게이밍 키보드이거나 저렴한 블루투스 키보드여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고급스럽고 예뻐보이는 키보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글들은 너무 광고같거나 검정에 무지개색 LE..

애플 맥북에어 아이맥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윈도우 대학원생) [내부링크]

아이맥과 맥북이 계속 사고 싶다. 사야하는 이유 1. 윈도우 프로그램들을 잘 깔수없어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 2. 아이패드로 모델링 하고 맥북에서 큐라로 슬라이싱하고 킹룬으로 프린팅하면 될것 같다 ( 현재 HP노트북이 큐라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 3. 맥북은 3~5년 전도까지 일반적인 사용으로 쓸수 있다고 한다. 4. 프로그래밍도 렉걸리는 것 없이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5. 약간의 영상편집을 할때가 있는데 그때 집 데스크탑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6. 이쁘다 사면 안되는 이유 1. 현재 모든작업은 데스크탑에서 할 수 있다. 문서작업만으로 맥북을 사기에는 돈이 낭비된다. 2. 맥북에어의 가격 120만원, 아이맥가격 150만원 3. 현재 맥북에어에서는 케이블이 2개밖에 없어..

[주식일기] 애플주식 구매하기 (맥북프로에 대한 기대감) [내부링크]

맥북프로가 10월18일날 나온다고 한다. M1X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사람들이 기대하기 때문에 많은 수요가 있을 것 같다. 애플제품은 여전히 불편할것 같으면서도 갖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애플이라는 회사는 앞으로도 돈을 많이 벌고 사라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애플 맥북은 사지 못하니까 애플주식을 구매해 보았다. 기존의 나무증권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외계좌를 기존의 한국주식을 이용하는 것처럼 나무증권에서 몇번의 동의서를 읽으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1. 해외주식이 가능하도록 신청한다. 2. 환전한다 ( 은행 영업시간에) 3. 미구주식장이 열렸을 때 매도/매수한다. 나무증권은 실시간으로 가격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요즘 대부분 다 비슷하지만) 맥북프로를 ..

아두이노 센서사용시 esp8266단점 [내부링크]

esp8266은 와이파이 모듈이 자체적으로 달려있어 아두이노프로젝트를 하기에 좋아보이는 보드이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하나의 문제가 있는데 바로 모터와 많은 아두이노 센서들이 5V로 출력되는 아두이노에 맞게 설계된 경우가 많다. 그래서 esp8266에 센서를 연결시키면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다. 전압을 올려서 사용하거나/ 외부에서 내려서 사용하거나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5V전압을 주면서 esp8266을 같이 사용해야한다.

14만원짜리 MX Keys 블루투스 키보드 단점 (1년 사용)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는 시끄러워서 맘에 안들고 키가 높은 것은 타자를 치기 힘들고 저렴한 블루투스 키보드는 너무 작고 기능이 많이 없어서 어떤 키보드가 좋을까 찾아보다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라고 소개하는 로지텍 MX Keys라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했다. ( 정품 13.7만원) 장점 1. 타자치는 소리가 조용하다. - 요즘 나오는 기계식 키보드는 대부분 소리가 너무 커서 (물론 소음이 적은 것 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시끄러웠다. 하지만 MX keys는 키의 높이가 낮아서 그런지 소리가 작지만 통통 튀는 느낌이 있다 ( MX keys는 팬타그램 방식의 키보드라고 한다. ) 추가적으로 키보드의 높이가 낮아서 손목이 조금더 편하게 타자를 입력할 수 있다. MX keys의 키보드 소리 https://..

[주식일기] 대원미디어 매수/매도 심리기록 특별편 폭락이후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생기는 심리를 기록해놓은 주식일기 입니다. 지난주 대원미디어가 20%이상하면서 5만원을 찍었다가 48500원에서 마감했는데 휴일이후 하락으로 시작하면서 결국 -28%를 기록하고 장이 마감됐다. 대원미디어 자체는 예고편으로 나왔던 '아머드사우루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계속 올라갔었는데 월요일 1시간분량의 특별편 방송이후 실망감에 많은사람들이 기존의 수익을 정리하고 빠져나간 것 같다. 거래량을 보면 기관, 외국인, 개인 다 팔면서 하락폭이 엄청 커지게 됐다. 아머드사우루스에서 로봇과 공룡이 나오는 부분은 흥미롭지만 사람이 나오는 부분이 어색하고 스토리(어린이용 전대물에서 멋진 스토리를 기대하긴 어렵지만)도 이상해서 많이 실망한 것 같다. ( 차라리 사람이 나오는 부분을 최다한 줄이고 공룡과 로봇..

[로또] 투자금의 0.1% [내부링크]

1은 내가 좋아하는 숫자여서 골랐지만 일반적으로는 정말 고르기 쉽지 않은 번호가 나온것 같다.

블로그글 구글 애즈에로 광고해보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뮤직카우에 대한 유입 통계를 살펴보면 다음에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비율이 가장 많다. 다음의 경우 '뮤직카우'를 검색하면 첫 번째 글로 나타나고 구글에서는 '뮤직카우 후기'라고 검색하면 19번째 정도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 같다. 그래서 구글에 대한 유입을 어떻게 늘릴수 있을까 생각해보다가 구글에 광고를 넣어보자라는 생각을 했다. 검색을 해보니 구글 애즈를 통해서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다고 한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pli=1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광고만들기 처음에 나오는 광고 방법을 따라 하면서 광고를 만들어 보았다. 광고 ..

[주식일기] 삼성전자에 투자하기 [내부링크]

어쩌면 너무나 뻔한 이야기 삼성전자에 장기적으로 투자해야한다. 나는 돈이 없어, 그렇게 투자할 수 없어, 다른 종목 좋은것들이 훨씬 많아, 수익률이 너무 낮아 등 삼성전자에 장기적으로 투자해야된다가 안좋은 이유를 많이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부자들은 삼성전자에 장기적으로 투자하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최소한 부자와 한 배를 타야하지 않을까? 지금까지 다르게 생각해서 결과가 안좋았다면 내가 보기엔 맞지 않는 것 같아도 부자들이 하는 것 처럼 따라해보자. 투자하는 주식에서 삼성전자의 비중을 고정적으로 만들어봐야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8oodZbk3yMU

런닝초보 런닝화 뉴발란스 1080 v11 후기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살이 찌는 것 같아서 운동을 해야겠다 마음먹었다. 운동장을 뛰는데 정강이가 아프길래 살이찌고 기존의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21의 밑창이 많이 달아서 그런가 싶어서 새로운 런닝화를 구입했다. 나이키 운동화가 익숙해서 나이키 런닝화로 알아보다가 별로 추천하지 않는것 같아서 뉴발란스 런닝화로 찾아보았다. 뉴발란스 운동화중에도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에 따라서 종류가 많고 신상, 이월, 베스트 등등 종류가 많아서 고민이 됐다. 그래서 정식홈페이지에서 초급자에게 추천하는 런닝화중 1080 v11이란 제품을 구매했다. 1080 V11 런닝화는 프레쉬폼깔창이 적용되어 쿠션감이 좋다고 했는데 실제로 신어보니 일반적인 신발들과 다르게 푹신푹신하다는 것이 체감됐다. 실제로 뛰어보니 기존에 운동화 문제라고 생각했던 ..

뮤직카우 누가 검색하나 [내부링크]

다음에서 뮤직카우를 검색하면 첫 번째 글로 내 글이 나온다. 2달 정도 지났지만 상위 검색에 노출된 것을 보면 사람들이 읽으면서 어느 정도 시간을 보내고 뮤직카우 관련 글을 주기적으로 올리기 때문인 것 같다. 문득 누가 뮤직카우를 검색해서 보는지 궁금해져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살펴보았다. 글을 올리고 난 후 8월부터 주 방문자가 뮤직카우관련 방문자였기 때문에 전체 방문자의 나이와 성별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45-55세 사용자가 가장 많았고 남자분들이 좀 더 검색을 많이 했다. 뮤직카우를 소개할 때 MZ세대가 많이 투자한다고 했는데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은 40대 이상인 분들이 검색을 통해서 찾아본 것 같다. ( 다음에서 유입된 검색이기 때문에 40대 이상일 수도 있다. 30대에게는..

[주식일기] 대원미디어 매수/매도 심리기록 [내부링크]

10월11일 정식 특별 예고편 방영이 될때까지 기존의 고점인 5만원을 넘을것 같다는 생각에 일주일동안 지속적으로 매수했다. 매수는 MTS에서 대원미디어의 주가를 확인하고 매수했을 때 스크린샷을 찍어보았다. 기본전략: 10월 11일 전까지 예산에서 오르면 10%정도 매수하고 내리면 20% 매수하는 전략을 세웠다. 1.화요일 장이 시작하자마다 가격이 5%이상 오르길래 계획을 세웠지만 충동적으로 50%를 구매했다가 오후에 가격이 떨어지면서 -5%되었다. 그래서 손해를 보더라고 계획대로 하고자하는 생각에 40%를 매도했다. (손해 -2%) 2. 수요일 오전에는 조금 올라서 10% 추가구매, 대원미디어가 하락하는 것 같아서 20% 매수, 오후에 5% 이상하락해서 5% 추가구매 3. 목요일 오전에 8% 올라있어서 ..

뮤직카우 세번째 저작권 3727원 ( 100만원투자, 4.46%) [내부링크]

뮤직카우에서 세번째 저작권을 받았다. 100만원을 투자하고 수익률이 5%이지만 한달금액으로보면 4천원이 되지 않는다( 처음부터 100만원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점점 투자금액이 늘어났기 때문에). 4천원이 100만원에 대한 연이율로 보면 5%이기 때문에 큰금액일 수 있지만 커피한번 마시면 사라질 돈이기 때문에 100만원을 주식이나 비트코인에 직접투자했을때의 생기는 변동성과 비교하면 너무 작게 느껴진다. (계속 돈을 빼서 변동성이 큰 곳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높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은행에 비해 안전하긴 하지만 큰금액은 환전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모든곡의 거래량이 많진않다) 돈을 모은다는 느낌보다 당장 사용하지 않을 돈을 투자한다는 느낌으로 조금씩 투자금액을 늘려야할 것 같다. (급하게 돈을 빼서 쓴다면 ..

[주식일기] 주가는 시장흐름을 따라가나 개별종목의 호재를 따라가나? [내부링크]

개인적인 투자에 대한 생각과 방향을 예측해보는 글입니다. 주식시장 전체는 내려갈것 같지만 개별종목은 오를 것 같다면 어떻게 투자해야할까? 2021년 10월 3일자 슈카월드를 보니 가계빚이 많아져 미국이 금리인상을 한다고 해서 주식시장의 자금이 빠져나가 하락하려는 조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마찮가지로 한국시장도 하락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 중국의 헝다그룹, 전력난, 유럽의 전력난등으로 인해 석유와 천연가스 가격도 오르려고 한다고 한다. 하지만, 오징어게임과 디즈니플러스의 한국진출로 쇼박스, 대원미디어, 에이스토리와 같은 컨텐츠미디어 테마주는 가격이 오른 성향을 보였다. 앞으로 코스피 상위그룹의 돈이 빠지면서 하락하면 사람들이 컨텐츠쪽으로 돈이 몰려서 가격이 올라갈까 아니면 투자자체가 줄어들어..

[주식일기] 대원미디어 이제 진짜로 오르려나? [내부링크]

종목추전이 아닌 개인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 피드백 글입니다. 이번주는 대원미디어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서 가격이 많이 올랐다. 올해초부터 기대감으로 준비하던 아머드 사우루스가 11월4일 SBS에서 방영된다고 확정됐고 10월 11일 특별예고편이 방송된다고한다. 오징어게임으로 컨텐츠가 주목받고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투자할 종목을 찾아다니는데 아이들과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 예고편만으로는 좋아보이는데 ) 아머드사우루스라는 컨텐츠를 가진 대원미디어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좋은 타이밍 같다. 또한, 아머드사우루스는 공룡, 로봇합체라는 국적불문하고 좋아할만한 컨텐츠여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OTT시장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 완구제작인 메인인 회사지만 완구를 잘팔았다는 뉴스보단 OTT..

blynk와 esp8266으로 아두이노 화분습도센서 만들기( 피쉬본선인장) (작성중) [내부링크]

연구실에 피쉬본 선인장을 데리고 왔다. 피쉬본 선인장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는중 피쉬본 선인장은 물을 주기적으로 주어야한고한다. 물을 주는 주기는 화분 표면의 흙이 마르지않도록 주면 된다고 한다. 그런데 분갈이를 이쁘게하면서 화분표면이 자갈을 깔아서 수분체크하기 위해서는 자갈들을 치워가면서 해야했다. 그래서 원격으로 알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아두이노 토양습도센서를 넣어보기로 했다. 아두이노 토양습도센서와 esp8266 센서의 작동과 데이터 수집원리는 다음과 같다. 토양습도센서에서 습도측정 -> esp8266에서 센서의 신호를 받고 와이파이로 데이터전송 -> blynk 앱에서 데이터출력 토양습도센서는 두개의 전극에 습도에 따라 변하는 저항값을 측정해서 아날로그값으로 출력하게 된다. ..

[블로그] 9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9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만들기,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9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8494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매일 조회수는 1500 정도인데 평균 800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월초에 수익이 높았는데 점점 떨어졋습니다. 9월달의 조회수 순위를 보면 정보성의 비중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피드백 조회수 상위 글들이 예전에 작성한 글들이 많아서 새롭운 정보들을 정리해서 작성해 보아야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9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77.58달러의 수익이 발..

킹룬 내시경 카메라 달기 진행중 [내부링크]

킹룬 노즐부분을 관찰하고자 내시경 카메라를 구입했다. 근데 초점거리가 4cm가 넘어가는것 같아서 분해해보았다. 초점을 조절할 수 있는 렌즈가 아니여서 분해후 복구가 되지 않는다. 알리에서 5mm 볼렌즈를 구매해서 카메라 앞쪽에 달아냐할것 같다. 렌즈없이 찍힌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지급 (10개월 걸림) 은행과 미국주식 증권사 선택 [내부링크]

결론 외화지금 은행 : 우리은행 미국주식 거래 증권사 : 나무증권 10개월만에 달성한 100달러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본격적으로 작성한지 10개월만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지급 최소기준인 100달러에 도달했다( 이번달이 정산되면 도달한다) 글을 쓰다보면 언젠가 받겠지 생각했는데 실제로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고 더 좋은 글을 써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은행 알아보기 애드센스로 지급 받는 돈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처 지급된다. 1. 구글 -> 2. 미국은행 -> 3. 한국은행(외화계좌) -> 4. 한국은행(원화계좌) 수익을 달러로 받기 때문에 은행에서 외화계좌를 만들어야한다. 또, 각 절차를 지날때마다 송금수수료, 중개수수료, 환전수수료가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100달러 이상..

뮤직카우 100만원 투자 후기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뮤직카우를 처음 알고 투자를 시작한 지 두 달이 지났다. 매달 생기는 돈으로 투자를 했더니 100만원을 투자했다. (분명 매달 조금씩 하려고 했는데 욕심 때문에 계획 이상의 돈이 투자됐다) 아직 두달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7월에는 뭘 사도 다 올랐고 8월에는 뭘 사도 다 내렸고 9월에는 다시 소강상태가 되었다. 두 달간 겪은 짧은 이야기를 남겨본다. 뮤직카우에서 저작권을 거래하는 방법 뮤직카우는 가수들이 가진 노래의 저작권을 뮤직카우가 구입하여 저작권을 주식처럼 조각낸 다음 사람들에게 팔고 매월 조각난 저작권의 주만큼의 저작권료를 받게 된다. (정확히는 저작권료를 받을 권리를 거래한다) 마켓과 옥션을 통해서 조각난 노래의 한주를 구매할 수 있다. 마켓에서는 주식처럼 현재 사고 자하는 사람과 팔고자 하는 사..

킹룬 거의 최대 사이즈 어몽어스 17cm [내부링크]

킹룬으로 뽑을 수 있는 최대사이즈인 높이 17cm의 어몽어스를 만들어보았다. (최대크기 18cm) 잘 만들어지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필라멘트 홀더가 넘어지면서 필라멘트가 꼬이고 마지막 머리부분이 프린트되지 않아 원형탈모 어몽어스가 만들어졌다. 확실히 크니까 훨씬 더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든다 (13시간 필라멘트 250g사용)

[포트폴리오] 2021년 8월 [내부링크]

저축보다는 적극적인 투자를 목표로 하는 시간 8월 투자 포트폴리오 항목 이유 비중 기타 예금 투자가 필요할 때 시용 10% 국내주식 대원미디어투자 30% 비트코인 미래에 대한 투자 이더리움 10% 도지코인 10% 이더리움은 사용성을 기대 도지코인은 일론머스크를 기대 금 분산투자 10% 뮤직카우 안전하지만 은행보다 나은 이자를 주는 투자처 30% 자산포트폴리오 자산 항목 비율 예금 5.3 국내주식 13 해외주식 0 비트코인 18 금 11 뮤직카우 53 달러 0 부동산 0

[국내주식] 대원미디어 투자일기 003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서비스 날짜가 정해진 후 대원미디어 가격이 20%이상 올랐었다. 대원미디어는 완구를 주로 제작하는 회사지만 완구가 잘 팔린다는 뉴스에는 주가가 크게 움직이지 않는 것 같다( 뉴스를 찾아보면 계속 새로운 곳과 협약하며 실적이 올라간다고 나오지면 뭔가 가슴을 뛰게만드는(?) 소식은 아니다) 그에 반해 대원미디어가 제작하는 용갑합체사우루스에 대한 소식이 나올때는 크게 올랐다가 소식이 없으면 다시 잠잠하게 거래량이 빠지면서 가격이 떨어진다. 이번에도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 서비스한다고 하지만 용갑합체사우루스가 디즈니 OTT에 올라간다는 것은 아니여서 다시 사람들 관심에서 멀어지면서 가격이 빠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예상하는 가격이 다시 올라가는 시점 1. 새로운 티저영상의 공개 2. SBS..

[킹룬] 사자상 타임랩스 실패 [내부링크]

DSLR을 세로로 놓았더니 삼각대가 점점 내려가면서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고정핀을 좀 더 꽉 조여줘야겠다. 압출불량이 중간중간 나오는데 어떻게 고쳐야할지 생각해봐야겠다. 초점을 좀 더 명확하게 만들기 https://www.thingiverse.com/thing:3969747 Lion on a Wood (Simba) by cncmodels4you Lion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Jump to search For other uses, see Lion (disambiguation). Lion Temporal range: Pleistocene–Present PreЄЄOSDCPTJKPgN ↓ Lion waiting in Namibi..

[국내주식] 디즈니플러스 한국런칭 날짜가 정해지니 대원미디어가 올랐다. [내부링크]

디즈니플러스 론칭 날짜가 11월로 정해졌다는 뉴스가 나온 다음날 대원미디어 주식이 15% 정도 올랐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할 것이라는 사실을 없지만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확정적으로 들어왔으니 대원미디어의 아머드사우루스도 들어가지 않을까?라는 심리가 방영된 것 같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디즈니플러스에는 보통 자사의 애니메이션들만 올라가기 때문에 아머드사우루스가 론칭될 가능성은 낮은 것 같다. (아머드사우루스가 디즈니 느낌은 나지 않는 것 같다) 디즈니보단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대항하기 위해 넷플릭스에 올라갈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SBS에서 겨울방학에 방영한다고 하니 아직도 2~3달동안은 또 거래량 없이 잠잠할 것 같다. 주가가 올라갈 것 같은 소식 - 새로운 예고편의 발표 + 예고편이..

뮤직카우 투자 후기 느끼는점 ( 이익과 손해) [내부링크]

뮤직카우를 한달정도 투자하면서 돈이 복사되는구나 하는 것도 느끼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고 손해를 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전략 나의 투자전략은 과거 저작권료가 연 4~5%일 때 개별노래에 소액투자하는 것을 기준으로 세웠다. 연 4~5%는 한주의 가격이 떨어졌을때 장기투자가 되도록 만들기 위해서였다. 소액투자하는 이유는 뮤직카우의 개별곡의 거래량이 적은편이여서 큰돈을 투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한달 뮤직카우로 유입되는 돈이 많아져서 어떤 곡을 사도 돈이 복사가 됐다. 이 모습이 문득 옛날 비트코인 올라갈때 아무 알트코인을 사도 올라가는 것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 돈이 유입될 때는 어떤 전략을 써도 올라가는 맞는 전략이 된다) 문론, 알트코인과 다르게 저작권이란 분명한..

에어팟프로와 소니 WH 1000mx4 비교하기 (추가중) [내부링크]

원래는 에어팟프로를 주로 사용했는데 사무실에서 공기청정기, 에어컨 그리고 블루투스제품들(로지텍 master와 mxkeys)간 간섭이 많이 생겨서 노이즈캔슬링되는 제품을 알아보다가 소니 WH1000mx를 구입하게되었다. (다른 저렴한 제품들도 보았지만 계속 맘에 안들것 같아서 처음 살때 좋은 것을 샀다) 사용환경 소니 WH 1000mx4 는 일단 헤드폰이여서 이어폰과 같은 휴대성이 떨어지고 여름에는 헤드폰 패드에 땀이 차는 등 사용환경에 따라서 만족도가 제한적일 수 있다. 사용환경 : 사무실에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항상 가동, 주변사람이 말을 많이 걸지 않음, 블루투스 기기 다수 사용, 줌을 이용한 회의 참여. 가격 쿠팡기준 에어팟프로 24만원 + 애플케어 4.5만원 소니 WH 1000mx4 미드나잇블루 ..

[투자] 2021년 8월 100만원 투자일기 [내부링크]

투자금액 100만원 1. 예금 : 10만원 - 확실한 투자기회가 있을때를 위해 모으는 돈입니다. 2. 주식 : 30만원 - 현재는 대원미디어에서 OTT(넷플릭스, 디즈니)에 올라갈때까지 오르고 내릴때 조금씩 사기위해 투자했습니다. 3. 비트코인 : 20만원 - 이더리움 10만원 도지 10만원 투자했습니다. 이더리움은 앞으로 계속 다양한 암호화폐거래 용도로 사용될 것 같고 도지는 일론머스크가 계속 사업을 하기 때문에 또 사람들의 관심을 갖을때가 있을 것 같습니다. 4. 금 : 10만원 - 금모아 어플에서 10만원 1.2g 정도의 금을 구매했습니다. 5. 뮤직카우 : 30만원 - 예금보단 수익률이 높고 주식보다 안전 한것 같아서 투자금을 조금씩 늘리고 있습니다.

뮤직카우 첫 매도 후기 [내부링크]

하루에 한번씩 뮤직카우에 들어가서 어떤 노래가 좋은가 하고 살펴본다. 그러다가 저작권 수익률이 5% 넘는 곳들을 보면 관심곡으로 넣어놓는데 오늘보니 가격이 다떨어져 있었다.( 음악 저작권지수가 빠진것을 보면 뮤직카우에 유입되는 돈이 줄었나보다) 최근에 많이 오른 느낌이 있었는데 이때 가지고 있는 곡들중에서 가격이 많이 오른곡을 팔아야지라고 생각을 했다. 판매한 곡의 정한 기준은 다음과 같았다 1. 20년이상 저작권료보다 많을때 2. 10년이상 저작권료보다 많을때 20년이상이라면 연5%로 단순 계산했을때 처음 구매가의 2배가 되는 곡을 선정했다. 그결과 26300원에 구매한 꽃길만걷게해줄께가 76000원이되어 50000원정도의 수익이 났다. 판매를하니 다시 가격이 오른것 같긴하지만 익절은 언제나 옳다고 생..

[블로그]8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8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만들기,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8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4029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8월에는 일상글을 많이 작성했고 코로나 백신 자가격리에 대한 글과 화이자백신성분에 대한 글이 많이 읽혔습니다 (하루 100번정도) 방문자 일평균 1500명정도이고 글들이 50회정도 읽히는 일상글들이 많은 블로그에서는 하루에 500원정도 수입이 나는 것 같습니다. ▷ 피드백 ..

뮤직카우 20만원 투자 후기 [내부링크]

지난 10만원 투자일기에 이은 20만원투자일기이다. https://kyoungin90.tistory.com/310 뮤직카우 10만원 투자 요즘에는 투자할 상품들이 굉장히 많다. 주식, 금, 가상화폐, 채권 등등 공부만 하면 얼마든지 투자처를 찾을 수 있다. 특히, 뮤직카우라는 회사에서 음악 저작권에 대해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 kyoungin90.tistory.com 뮤직카우에 있는 노래들이 보통 2만원이상 하다보니 수수료가 할인(1.2%->1.0%)되는 5주구매는 10만원이상을 구매해야한다. 하지만, 돈이 모이는 시간보다 1주라도 미리 사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좋아보이는 곡들을 하나씩 구매하다보니 어느덧 20만원을 투자했다. ( 돈을 더 많이 투자하고 싶었는데 돈이 없었다) 운이 좋게도 지금까지 구매한..

컴퓨터가 갑자기 꺼질때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가끔씩 컴퓨터가 갑자기 꺼지고 다시 전원을 누르면 우우웅 하다가 전원부팅이 안되고 하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시켜지는 경우가 있었다. 컴퓨터도 청소해보고 렘도 바꿔보고 다른 컴퓨터로 바꿔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증상이 해결된 방법 오래된 멀티탭과 오래된 컴퓨터 전원 케이블을 바꿔보았더니 그 이후로 컴퓨터가 갑자기 꺼지지 않는다.

freeCAD 처음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무료로 CAD를 만들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다가 freeCAD를 사용해 보았다. https://www.freecadweb.org/ FreeCAD: Your own 3D parametric modeler Accessible, flexible & integrated FreeCAD is a multiplatfom (Windows, Mac and Linux), highly customizable and extensible software. It reads and writes to many open file formats such as STEP, IGES, STL, SVG, DXF, OBJ, IFC, DAE and many others, making it pos www.freecadweb.org 이전에 오토캐..

킹룬 열적외선 카메라 [내부링크]

베드에서 열선부붕 더 온도가 높아보인다. 노즐의 알루미늄부분에서 온도가 높고 x축 봉에 적외선이 반사되어 온도가 높게 측정된다.

킹룬 프린팅 소음 [내부링크]

엔더3 과 다르게 프린터에서 삐삐하는 고주파 소리가 안나서 좋은 것 같다. 사람들이 엄청 조용하다고 하는데 3D프린터를 한번도 접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면 여전히 팬돌아가는 소리가 굉장히 크다. 내것만 불량일 수 있겠지만 프린터 노즐의 온도가 올라갈 때 파워서플라이에서 삐삐 삐 하는 소리가 들린다. 커뮤니티를 보면 파워를 많이 사용하면서 생기는 소음이라고 하는데 일단 킹룬 판매자에게 물어보았다. 계속 신경쓰이면 방수 파워서플라이로 바꿔줘야겠다.

거꾸로 보는 킹룬 개봉기 [내부링크]

세번째로 파워서플라이커버를 프린트했다. 나사로 연결되는 부분을 서포터없이 출렸했는데 필라멘트의 처짐이 많이 없이 잘 프린팅 됐다. 노즐부분에서의 쿨러의 성능이 좋은 것 같다. 아직 약간의 거미줄이 있어서 리트렉션값을 조금 더 조절해 봐야겠다. ( PLA, 노즐 210도, 베드 60도) 두번재로 배를 프린팅 해보았다. (PLA, 노즐 210도, 베드 60도) 창문부분에서 필라멘트가 약간 삐져나왔지만 창문의 아치부분과 배의 전체적인 상당히 매끄럽게 출력됐다. 기본 SD카드에 있던 클립을 출력해보았다. 기본 자석베드에서 A4용지가 1~4 모서리에서 뻑뻑할 정도로 맞추니 5 가운데에서는 약간 공간이 있었다.(A4 한장 반정도 느낌) 그상태에서 클립을 출력하였다. (PLA, 노즐 210도, 베드60도) 윗면은 굉..

킹룬으로 뽑은 것들 [내부링크]

1. 기본자료에 저장된 클립 2. 배 https://www.thingiverse.com/thing:763622 #3DBenchy - The jolly 3D printing torture-test by CreativeTools.se by CreativeTools Creative Tools Creative Tools supplies 3D printer and 3D scanner products incl filaments, accessories and support and also 3D software for leading CAD, modeling, animation, and rendering. #3DBenchy is a 3D model designed by us at Creative Tools specifi..

큐라 다운로드 후 킹룬 설정 [내부링크]

https://ultimaker.com/ko/software/ultimaker-cura Ultimaker Cura: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3D프린팅소프트웨어 Ultimaker Cura는 전 세계 사용자 수백만 명이 신뢰하는 사용하기 쉬운 무료 3D프린팅소프트웨어입니다. 400개가 넘는 설정으로 3D 모델을 세부 조정해 최상의 슬라이싱과 프린팅 결과를 얻으십시오. ultimaker.com 다운로드 후 설치 큐라를 실행해 준다. 3D프린터를 설정해주는 곳에 킹룬이 없기 때문에 킹룬에 대한 정보를 추가해줘야한다. (큐라종료) https://jgpark.kr/722 [맥/윈도우]Ultimaker Cura(큐라)에 Kingroon KP3S 구성 추가 킹룬 KP3S(일명 킹룬이)를 수령하여 사용한지 벌써 2주 정..

킹룬에 옥토프린터 설치하기 ( 많이 간단해졌다) [내부링크]

0. 준비물 - 라즈베리파이 - SD카드 - 컴퓨터 - 3D프린터 1. SD카드 준비하기 2. 옥토프린터 다운받기 https://octoprint.org/download/ Download & Setup OctoPrint Learn how to setup OctoPrint using the preinstalled OctoPi image for Raspberry Pi, or how to install from source on Windows, Linux and Mac. octoprint.org 3. Raspberry Pi Imager 에서 옥토프린터 설치하기 중간에 Other specific purpose OS를 선택하고 OctoPi 선택 다시 OctoPi 설치 ctrl + shift + x 를 눌러서 ad..

뮤직카우가 망하면 ??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뮤직카우를 하다 보면 가장 큰 걱정이 은행과 같은 기관이 아녀여서 믿을 수 있는지이다.( 생각해보면 은행도 망하면 돈을 못 받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뮤직카우 유저 가이드에도 뮤직카우가 없어져도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답변을 살펴보면 뮤직카우에서 거래하는 '주'는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나타내고 저작권 자체는 뮤직카우에셋에서 관리한다고 나와있다. 다만, 망해도 청구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와 같이 분명하게 말해주진 않고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의 2장 6조 1을 좀 더 살펴보면 회사가 망하면 저작권 신탁자가 모여서 해당 채무를 연대하여 이행하거나 인수할 수 있다고 나와있다. 법 쪽을 잘 몰라서 100% 이해하진 못했지만 청구권을 모아서 뮤직카우에셋처럼 저작권을 ..

엔더3보다 킹룬을 구매한 이유 [내부링크]

이것저것 만들진 않지만 이것저것 만들어보기 위해 저렴한 3D프린터를 찾아보았다. 3D프린터에 필요한 조건들 1.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아야한다 20만원 이하 2. 배란다에 놓을 것이지만 너무 커서는 안된다. 3. 타입랩스를 찍을 것이기 때문에 프레임이 모서리에 있으면 안된다. 4. 방안에 놓을 것이이 때문에 소음이 커서는 안된다. 5. 성능이 기본적으로 쓸만해야한다. 가성비로 가장 유명한 엔더3를 검색해보니 약 30만원정도에 새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중고는 20~25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었다. 엔더3프로를 구입한다면 업그레이드 해야할 것이 모터드라이브를 소음을 줄이기 위해 skr mini e3 메인보드 (8~10만원)을 바꿔줘야하고 TPU필라멘트를 이용하려면 익스트루더를 직결식으로 바꿔야한다. 킹룬은 ..

Kaggle 머신러닝 30일 공부 프로젝 [내부링크]

Kaggle에서 주최하는 30일 머신러닝 클래스에 등록했다.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기초부터 끝까지 알려주는 프로젝트인 것 같다. 1일차에 한것은 다음과 같다. 1. 가입하기 2. 타이타닉호의 승객 생존확률 예측하기 3. 댓글 남기기 나는 옛날에 타이타닉호의 승객 생존확률 예측하기를 한번 해서 댓글만 남기고 첫번째 숙제가 끝났다. 1~2주 정도는 기초를 배우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난이도가 올라갈 것 같은데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https://www.kaggle.com/alexisbcook/titanic-tutorial Titanic Tutorial Explore and run machine learning code with Kaggle Notebooks | Using data f..

뮤직카우 첫 저작권료 수익 [내부링크]

2주전부터 투자를 시작한 뮤직카우에서 첫번째 수익이 나왔다. 7월달 수익률은 8.1% ! 뮤직카우 평균수익률이 7~8% 라고하니 평균은 간것 같다. 큰돈을 투자한 것이 아니여서 엄청나다고 생각이 들진않지만 은행이자보다 훨씬 많다는 것에 만족해야겠다. 차익실현보다는 꾸준히 조금씩 모으는 방향으로 좋은 노래를 찾아야할 것 같다. + 2주해보고 느낀것 1. 옥션으로 구매해야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 거래량이 많지않은 곡도 많아서 곡을 구입할때 매수와 매도의 차이가 클수도 있으니 거래시 조심해야한다.

[블로그] 7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7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애드포스트):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애드센스): 투자, 정보, 만들기,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삽입된 링크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7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30,482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매일 조회수는 1500 정도인데 평균 500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네이버 블로그는 지금처럼 내 생각을 정리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해야 마음이 편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7월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한 달에 7.12달..

브리츠 BA-PR1 라디오 생각보다 괜찮은것 같다. (영상) [내부링크]

브리츠 라디오 가격 2만 5천원정도 라디오를 구입할 일이 있어서 라디오를 찾아보았더니 기본 2만5천원에서 3~4만원을 했다. 느낌은 만원정도면 살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물가를 몰랐나보다. 그중에서 가장 저렴하지만 뭔가 좋을 것 같은 브리츠의 BA-PR1제품을 구입했다. 라디오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단단한(?) 소리가 나서 놀라웠다. 영상은 뭔가 원래 음질보다 좋게 녹음된 느낌이 있지만 라디오의 음질이 생각보다 깨끗하고 소리가 큰 것 같다. https://coupa.ng/b4vOgR 브리츠 SoundWalk 라디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어팟프로 아즈라 크리스탈과 컴플라이 폼 이어팁 비교 [내부링크]

컴플라이 폼을 일년정도 사용하다가 최근에 아즈라 이어팁이 좋다고 해서 구매해보았다. 가격 2개에 2만 7천원 (배송비포함 3만원) 컴플라이폼팁은 3개에 배송비포함 2만9천원 아즈라 에어팟프로 이어팁에는 셀라스텍과 크리스탈이 있는데 셀라스텍은 체온에 이어팁이 팽창하면서 귀에 딱 맞춰지면서 착용감과 차음성이 더 좋아진다고 한다. 크리스탈은 셀라스텍의 쫀득쫀득함이 조금 줄어들지만 착용하기 편해진다고 했다. 나는 좀 더 편하게 착용하고 싶어서 크리스탈을 구매했다. 아즈라 포장지는 굉장히 간단하게 생겼다. 아즈라 이어팁이 좋았던 점은 사이즈가 좀 더 다양해서 좋았다. 기존의 컴플라이 M 폼팁이 지름 15mm 여서 차음은 잘되지만 너무 큰 느낌이 있어서 이번에는 조금 작은 ML을 구입했다. ( 애플 실리콘 M은 약..

블루투스 와이파이 간섭 해결하기 (와이파이 5G 사용) [내부링크]

컴퓨터를 방에 놓으면서 와이파이 신호가 많이 약해졌다. 원래 사용하던 공유기는 lg 유플러스에서 설치한 2013년 검정색 제품이였다. (2.4GHz 만 사용하는 제품이다) 특히, 데스크탑에서는 블루투스 제품을 많이 사용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에어팟의 블루투스 신호가 계속 끊겼다. 블루투스 간섭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해보니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2.4Ghz의 전파영역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사용시 블루투스의 간섭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해결방법으로 1. 와이파이 채널을 바꿔본다. 2. 블루투스를 재설치해보고 5G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한다. 3. 블루투스 제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다. 4. 와이파이를 5G로 사용한다. 1. 통신사 공유기에 접속해서 와이파이채널을 바꿔봤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2. 블루..

[슈카월드] 구글의 상승, 디지털 기업, 인구감소, 중국 사교육 금지 [내부링크]

7월 5째주 이야기 대한민국은 아이를 많이 낳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10년 20년 뒤에는 인구감소가 이루어 질 것이다.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의 파이가 줄어들것 같다. ( 대표적으로 교육분야가 있지 않을까?) 중국도 사람들이 아이를 점점 낳지 않아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를 낳았을때 가장 돈이 많이들어가는 부분인 교육에 대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사교육을 정부차원에서 금지시키려고 하고 있다. 오프라인의 시장이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가고 있다. 코로나로인해 더욱더 빠르게 온라인시장이 커지고 있는데 온라인 시장의 특징은 승자독식구조의 산업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카카오 애드핏 심사 반려이후 심사보류 광고설치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심사 반려이후 가상화폐 링크를 삭제한후에 고객센터로 애드핏 심사요청을 다시 보냈습니다. 몇일뒤 카카오에서 다시 심사대기 상태로 전환되었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몇일뒤 광고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심사가 보류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광고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애드핏에서 애드핏 광고를 홈페이지에 삽입하여 광고가 잘되고 괜찮은 매체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애드핏 홈페이제에서 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홈페이지 html에 삽입해야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도 옛날에는 html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삽입했어야했는데 카카오 애드핏은 복잡한 과정없이 광고신청만 하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수익메뉴에서 광고를 ..

[뮤직카우] 서울 - 쏜애플 에 투자한 이유 [내부링크]

뮤직카우 첫번째 노래투자를 쏜애플의 '서울'이라는 노래에 투자했다. https://youtu.be/4H2G9NWVo3Q 노래를 듣고 느낀점 뭔가 굉장히 멜랑꼴리한 느낌이 드는 곡이다. 가사가 귀에 확 들리지는 않지만 서울에 살면서 조금 힘들고 서울의 화려한 밤거리에 비교해서 나는 아직 힘들때 들으면서 서울의 거리를 돌아다니면 공감할 것 같은 노래이다. 서울에서 혼자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일하고 맥주한잔 먹으면서 이런 노래를 많이 들을 것 같다. 저작권료 현재 18600원을 투자했을 때 1주를 가질 수 있고 1주의 연기대수익은 1300원 정도이다. 그럼 기대수익이 13%이지만 연간 저작권료를 봤을때 최소 500원이라고 생각하면 2.6%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투자목표 현재 발행된 2500주에서 5주를 구..

[국내주식] 대원미디어 아머드 사우루스가 가을에 출신한다고 하니 오르겠지? [내부링크]

아빠들을 설레게 한다는 아머드사우루스가 가을에 방영된다고 한다. 아머드사우루스를 제작하는 대원미디어의 주가는 연초 가격에 비해 4배이상 올라있다. (4월 엄청나게 올랐을 때는 지상파 뉴스에 아머드사우루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간뒤 올랐었다) 미래에는 컨텐츠산업이 점점 더 가치가 있어지는데 공룡 + 로봇합체의 조합은 아이들부터 아빠들까지 좋아할 컨텐츠가 아닐까 싶다. 유튜브에 검색하면 현재 티져영상이 3편까지 올라와 있는데 티져영상이 올라올 때만다 주가가 올랐다가 내렸다가 변동성이 있다. 어린이용 특촬물이기 때문에 트렌스포머와 같은 CG를 기대하면 실망하겠지만 일반 특촬물 괴물나오는 것을 보면 훨씬 낫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람이 나와서 같이 연기하는 부분은 어색한 부분이 많은데 공룡과 로봇만 나오는 부분..

뮤직카우 10만원 투자 후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투자할 상품들이 굉장히 많다. 주식, 금, 가상화폐, 채권 등등 공부만 하면 얼마든지 투자처를 찾을 수 있다. 특히, 뮤직카우라는 회사에서 음악 저작권에 대해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뮤직카우의 기본적인 원리는 원작자에게서 음악에 대한 저작권의 지분을 뮤지카우가 주식처럼 발행하고 매월 저작권료를 받을때 저작권 지분만큼 수익을 받는 형태이다. 장점 뮤직카우에서 기대할 수 있는 2가지 수익이 있다. 첫번째는 매월 받는 저작권료, 두번째는 저작권 지분가치의 상승이다. 연평균 저작권료를 살펴보고 현재 지분 1주에 대한 가격을 계산해서 자신이 분석했을 때 좋은 곡을 구매하면된다. 음악이 많이 사용되면 저작권료가 올라가고 수익이 증가하게 된다. 곡을 선택하면 주식창과 비슷하게 주당 가격과 시세 ..

공대생 감성 아두이노 스마트 전등 스위치봇 만들기 [내부링크]

밤에 자기 전 전등 스위치를 끄러 움직이는 것은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스마트 스위치를 검색하면 크게 세 종류의 스마트 스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1. 전등에 스위치를 연결하여 원하는 곳에 무선 스위치를 만드는 형태 2. IoT기능이 내장된 스위치를 기존 스위치와 교체하는 형태 3. 물리적으로 스위치를 누를 수 있는 스위치 봇을 만드는 형태 각각의 장단점을 살펴보면 1번 무선 스위치 스마트 전등은 가격대가 1만 원대로 저렴하지만 스위치를 물리적으로 어딘가 설치해야 한다. 2번 IoT 스마트 스위치는 핸드폰으로 조절 가능하고 업체에서 제공하는 스케쥴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가격대가 3만 원 이상으로 비싸다. 3번 스위치 봇은 스위치가 설치된 형태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역시 가격대가 3만 원 ..

미국 동부 피츠버그에서 현대 드림백 한국으로 보내기 [내부링크]

신청날짜 7월 1일 드림백 가방포함 가격 220 달러 신청후 일주일만에 가방도착 35kg(77lb)는 엄청 무겁다. 7월 14일 (날짜계산시작) UPS를 통해 드림백 드랍 7월 23일 (+9일) 현대해운 LA 미주본부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컨테이너에 로딩되어 현대해운 LA 미주본부에서 출고 8월 23일 현대해운에서 문자가 왔다. (+39일) - 8월31일 정도 세관통과예정 - 배송예정일 9.3~9.10일 (+49~56일)

연 1억 모으기 위해서는 월 833만원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1억이란 단위의 돈을 벌거나 모으기 위해서는 굉장히 멀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미디어에서 느껴지는 1억은 일상생활에서 1만원처럼 사용된다. (집값, 투자, 사기, 사업, 경제 등등에서 1억은 기본자본금으로 이야기 된다) 그럼 1억을 모으려면 얼만큼의 돈이 있어야할까? 1억 나누기 12 하면 8.333 이 나온다. 매월 833만원을 모을 수 있다면 1년안에 1억을 모을 수 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기분으로 연봉 1억3500만원을 100% 저축하면 일년 안에 1억을 모을 수 있다. 1억을 1년으로 나누면 월 833만원 1억을 2년으로 나누면 월 416만원 1억을 3년으로 나누면 월 277만원 1억을 4년으로 나누면 월 208만원 1억을 5년으로 나누면 월 166만원 1억을 10년으로 나누면 월 83만원 1억..

[블로그] 4,5,6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 수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4,5,6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4월에는 16620원으로 가장 적게 수익이 있었지만 5월 6월에는 26239원으로 26301원대의 수익이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월 5만명 정도인데 ..

통신비 3만원에서 8천원으로 알뜰요금제 [내부링크]

핸드폰 요금은 매월 나가는 비용중에서 가장 비싼요금중 하나이다. 나는 그래도 기계값 없고 요금제를 비싼것 쓰지 않아서 LTE 1.5G기가 사용에 LG 유플러스 기준 3만 3천원이 나왔다. 거의 기본 요금제라 통신사카드 혜택도 없고 가족할인도 5000원밖에 되지 않아 알뜰폰을 알아보았다. SKT, KT, LG유플러스 여러 통신사의 알뜰폰이 있지만 그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의 영향을 받아 LG 유블러스제품을 이용했다. 데이터기준 알뜰요금제가 3만원정도 저렴하다. 알뜰요금제의 단점으로 많이 생각되는 것이 A/S서비스를 받지 못할까봐 걱정되는 것인데 나의 경우에는 10년동안 사용하면서 통신사의 A/S서비스를 받아본적이 없어서 크게 영향을 받지 못했다. 셀프개통 알뜰폰은 셀프개통도 가능한데 편의점에서 알뜰폰 ..

오래된 스피커를 다시 연결해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우리집에는 내가 어렸을때부터 어머니가 음악을 들려주시던 전축이 있었다(요즘 전축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무엇인지 알려나?) 어머니가 몇십년전에 월급의 2배를 주고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자주 고장나고 (유상수리를 받았는데 다시 고장났다) 스피커한쪽이 나오지 않고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버려지게 되었다. 하지만, 스피커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네이버지식인에 사용법을 물어봐서 스피커를 다시 사용할 수 있었다. 오디오시스템을 처음 구성하는 사람이 바라보는 스피커세팅 오디오 시스템에 대해서 전혀 몰랐었는데 이번 스피커를 연결하면서 여러가지 배울 수 있었다. 기본적인 오디오의 연결 음원출력 -> 앰프 -> 스피커(패시브) 스피커 먼저, 스피커에는 액티브 스피커와 패시브 스피커가 있는데 우리집 스피커와 오디오 선만있고..

저렴하지만 너무 칙칙하지 않은 컴퓨터 케이스 [내부링크]

미국에서 오면서 컴퓨터 부품을 분리해서 가져왔다. 그래서 핸드폰 케이스를 찾아보니 보통 LED가 엄청 나오고 팬이 멋지게 생긴 제품들이 5만원부터 시작했다. 하지만, LED가 많으면 눈만 아프고 별로 쓸일이 없어서 깔끔해보이면서 저렴한 컴퓨터케이스를 구매했다. NCORE 커넬 강화유리케이스 26450원 컴퓨터 케이스는 규격화 되어있어서 잘 조립하고 작동시켰다. 한쪽 면이 강화유리케이스고 뒷면의 팬이 LED여서 너무 칙칙하지 않은 케이스가 완성되었다. 결론 케이스를 발아래두고 별로 신경쓰지 않지만 그래도 칙칙하지 않은 저렴한 케이스를 찾아보는 사람에게 추천 https://coupa.ng/b30gJM ABKO NCORE 커넬 강화유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

집에서 시켜먹는 쭈꾸미볶음 [내부링크]

만개의 레시피에서 만든 만개스토어에서 뭘 먹을까 찾아보다가 쭈구미볶음이 있어서 1일분 구매해 보았다. 가격 350g 6800원 + 택배비 3000원 = 9800원 익산 귀빈정으로 네이버 검색했을때는 2015년 블로그글 기준 간장게장 맛집으로 나오는데 메뉴를 많이 바꿨나보다.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있다. 350g 봉지에 양념된 쭈꾸미가 가득 들어있다. 다리가 2~3개씩 붙어서 작게 잘려있기 때문에 먹기에 편한 것 같다. 너무 쭈꾸미만 있는 것 같아서 야채를 조금 넣어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보글보글 계속 끓여주면 식당에서 먹는 익숙한 비주얼의 쭈꾸미볶음이 만들어진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다고 느껴지고 둘이서 먹기에는 부족한 것 같다. 처음 딱 먹으면 살짝 달콤한 맛과 쭈꾸미의 맛과 향이 느껴진다. 처음에..

브리츠 BA-R9 사운드바 [내부링크]

컴퓨터에 스피커가 필요해서 저렴한 브리츠 사운드바를 구입했다. 두개로 나눠져 있는 제품은 책상에 올려두기가 지저분해서 사운드바로 형태로 구입했는데 깔끔한 것 같다. 가격 15000원 + 택배 3000원 특별할 것이 없는 사운드바이다. 제품설명에는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라고 말하고 있지만 들어보면 그냥 조그만 스피커에서 나오는 딱 그만큼의 소리이다. ( 스피커는 출력 유닛이 큰것을 들을때 확실하게 차이가 난다) 결론 딱 1.5만원 정도의 소리를 가진 깔끔한 사운드바 https://coupa.ng/b30lUr 브리츠 사운드바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입]엄마를 위한 김치냉장고 [내부링크]

엄마는 딤채 일반형을 좋아해셔서 50만원 정도의 딤채 뚜껑형을 구매하셨다. 엄마가 김치냉장고가 필요하다고 하셨다. 집에는 132L 그리고 180L 김치냉장고가 2개 있는데 10년도 넘은 딤채 김치냉장고(132L)를 버릴려고 하시는 것 같다. 둘다 뚜껑형으로 김치통이나 물건은 안쪽 깊숙히 넣어야해서 불편했는데 새로 구입한다면 스탠드형으로 알아봐야할 것 같다. 쿠팡에서 김치냉장고를 검색하여 살펴 보니 삼성, LG 그리고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가 많이 보인다. 삼성과 LG 제품은 뚜껑형 200L 에 80~100만원 스탠드형 400L 제품은 200만원정도한다. 위니아 딤채의 경우 150L가 50만원, 300L가 100만원, 500L 가 200만원 정도이다. 각회사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블로그 글들을 보면 딤채는 ..

이모에게 사드릴 핸드폰 [내부링크]

이모가 핸드폰이 안좋다고 하셔서 핸드폰을 알아보았다. 사용용도 - 유튜브, 카톡, 인터넷 기존에 사용하던 폰은 LG 자급제 폰인데 너무 오래돼서 버벅거림이 있다. 최신폰을 사드리면 좋으나 돈이 없기 때문에 중고폰을 알아보고 있다. 보급형 혹은 중급형 기계를 예전에 사용해본 결과 구형 S시리즈 프리미엄폰보다 안좋아서 S10 시리즈를 알아보았다. S10 S급의 중고가격은 30만원 정도로 요즘 핸드폰 새것이 100만원하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S급은 스크레치도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모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모 감사해요 https://coupa.ng/b3ZtZ7 삼성 갤럭시S10 128GB S급 중고폰 공기계 3사호환 SM-G97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

카카오 애드핏 심사 반려 재심사 신청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넣고자 신청했는데 심사가 반려되었다. 이유는 가상화폐 거래소 링크가 있어서 광고게재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오래전 작성했던 쿠코인 거래소가 문제가 된것 같아서 글을 비공개로 만든 후 다시 신청했다. 다시 신청하는 곳이 안보여서 연동해제를 해보았지만 똑같은 상태여서 검색을 해보았다. 재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애드핏 고객센터에서 신청해야한다고 한다. https://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애드핏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뉴를 살펴보면 역시 재심사에 관한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고객센터에서 문의해야한다고 한다. 애드핏 홈페이지 홈화면에서 아래 고객센터 상담하기가 아닌 오른쪽 아..

액티브2 2년사용하다 GTS2 mini 으로 바꾼 이야기 [내부링크]

액티브2를 거의 2년정도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고장이 났다. 부팅이 안되고 디스플레이가 반짝거리면서 고장난것을 보면 유상수리가 나올 것 같아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찾아보았다. 가장 가지고 싶었던 것은 애플워치였으나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부터 바꿔야하기 때문에 100만원이상이 들어갈 것 같아서 다른 제품을 찾아보았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밴드제품들도 생각해 봤지만 액티브2처럼 화면이 있어야 좀 더 시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디스플레이가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았다. 미밴드는 디스플레이가 너무 작아서 패스하고 샤오미의 Amazfit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다고 나와서 찾아보았다. 여러가지 어메이즈핏 시리즈가 있지만 GTS2 mini 가 일상용으로 좋고 저렴해서 구입했다. (운동을 많이 하지 않..

미국에서 에어팟 프로 1년 반 사용후 리퍼받은 이야기 [내부링크]

1년반전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다. (32만원) 구매할 때 애플케어 플러스(4.5만원)를 가입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하다가 2년간 열심히 사용하고 배터리가 80%이하되면 교체받아야지 라는 생각으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했다. 1년 반뒤 에어팟을 많이 사용했지만 배터리가 엄청나게 빨리 닳아서 교체받기는 어려울 것 같았다. 하지만, 초기 에어팟프로 나타나던 달릴때 에어팟에서 딸깍 걸리는 소리나는 증상이 나도 있어서 교체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가보았다. ( 증상이 있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뛸일이 없어서 그냥 나중에 바꿔야지 하고 계속 사용했었다.) 애플스토어 가서 먼저 배터리를 확인해보면 매우 정상으로 나왔다. 그리고 에어팟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은 굉장히 일반적인 하드웨어 고장이여서 테스트하는 기..

하이라이트 도구 LINER 할인율 [내부링크]

LINER를 무료로 사용하면 한번 체크할 때마다 할인해줄테니 업그레이드 하라고 창이 뜬다. 거의 1년간 지켜본 할인율을 살펴보면 보통 72% 할인이 가장 많은 편이고 어쩌다가 61% 그리고 매우 가끔 80%가 있다. 그래서 LINER 구독을 생각하고 있다면 72% 이상의 할인율일때는 결제해도 괜찮을 것 같다.

[다른제품구입]쓸만한 가성비 3D 프린터 엔더3 pro [내부링크]

3D프린터에 관심을 갖고 3D프린터를 구매하려고 살펴보면 종류가 너무너무 많다. 돈 걱정이 없이 구매하면 편하겠지만 가성비를 생각하며 3D프린터를 구매하려면 고민이 많아진다. 일단 목적을 분명하게 해야한다. 1. 나는 물체를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고 3D프린터를 세팅하거나 원리를 이해할 필요는 없다 -> 케이스까지 만들어져 있는 완제품 ( 기본 가격이 높은편) 2. 나는 3D프린터 자체의 원리를 이해하고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고 3D프린팅도 하고 싶다 -> 조립하는 3D프린터 (반완제품) ( 기본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초기 세팅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는 2번 어느정도 공부를 하면서 3D프린터를 만들생각이였다. 내가 3D프린터로 하려는 것은 1. 3D로 디자인한 물체 일반크기(10~15 cm) 만..

CVS에서 Covid PCR 검사하기 ( 결과가 하루만에 나온다. ) [내부링크]

한국에 가기 위해서는 코로나 PCR 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공항에서 급속으로 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공항마다 다름) 급속으로 하는 경우에는 비용($150~200)이 많이 나오게된다. 그래서 주변에서 쉽고 빠르게 하는 PCR 검사를 찾아보면 CVS에서 코로나 PCR 검사를 할 수 있다. https://www.cvs.com/minuteclinic/covid-19-testing https://www.cvs.com/international.html CVS.com is not available to customers or patients who are located outside of the United States or U.S. territories. We apologize for any in..

윈도우10 usb 부팅 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재설치하기 새로운 윈도우10 설치파일이 필요했다.. 옛날에는 ISO파일을 다운받아서 CD에 넣는 과정이 있었던것 같은데 요즘에는 USB만을 이용해서 쉽게 설치파일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설치파일을 만들어주는 tool을 다운 받는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Creat Windows 10에 있는 Download tool now 를 클릭한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 Download Windows 10 If you downloaded an ISO file for Windows 10, the file is saved locally at the location you selected. ..

[구입]애플워치 대신 Amazfit GTS 2 mini [내부링크]

갤럭시 액티브2가 고장나서 다른 스마트폰을 알아보고 있다. (무상 수리가 되면 그냥 쓰겠지만 살아나지 못할 것 같다) 애플워치가 가장 매력적인 후보이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도 같이 사야한다는 부담이 있다. 그래서 미밴드나 갤럭시 핏을 알아봤는데 스크린이 크지 않아서 뭔가 아쉬웠다. 그러던중 샤오미에서 만든 Amazfit GTS2 시리즈중 mini가 눈에 들어왔다. 여러가지 정보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장 매력적인 것은 배터리시간이 14일(한달에 2~3번만 손에서 풀것 같다) 이라는 점과 가격이 9만원정도이다. 애플워치 6 - 54만원, 배터리시간 1.7일, 산소포화도, GPS 애플워치 SE - 36만원, 배터리시간 1.5일, GPS Amazfit GTS2 mini - ..

[아두이노] 아두이노 코드 업로드중 모터가 돌아갈 때 [내부링크]

L298N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모터를 컨트롤 하는도중 어느순간부터 코드를 업로드 하는중에 모터가 돌아가기 시작했다. 모터의 힘도 떨어진것 같고 이상해서 코드를 살펴봤지만 문제가 없어보였다. 그래서 전선연결부터 살펴보니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 L298N 드라이버와 아두이노 핀을 연결할때 신호를 주는 선이 바꿔져서 끼워져있었다. 각각의 핀이 EN, PN1, PN2 이런식으로 세트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EN, PN1, PN3 과 같이 같은 신호가 연결되어 있었다. 그래서 신호가 계속 연결되어 있어서 모터가 움직이도록 신호를 보내는 것이였다. (반대쪽은 움직이지 않도록 보내고 있었지만 모터가 정지해 있어서 알수 없었다) 모터와 연결된 핀을 다시 잘 연결하니 문제가 해결됐다.

[아두이노] esp8266 이용시 핀모드와 시리얼모니터 오류 [내부링크]

esp8266과 모터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었다. 하지만, 모터에 사용하는 pinMode를 지정하고 serial.being을 사용하여 코드를 짜면 시리얼모니터가 작동하거나 모터가 작동하지 않았다. pinMode 코드와 serial.begin 코드 위치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서 무엇이 문제일까 찾아보다가 해결할 수 있었다. serial 통신은 esp8266와 RX, TX 선을 사용해서 시리얼 모니터에서 데이터를 보여준다. 하지만, esp8266에는 핀이 많이 없어서 모터에 사용하는 pinMode를 정의하는 도중 시리얼통신에 사용되는 TX 핀을 사용해버려서 시리얼모니터가 나오지 않았다. (GPIO1 을 모터에 사용하면 시리얼모니터에 데이터가 출력되지 않는다) 모터에 할당한 pinMode에서 GPIO1..

아두이노 시리얼모니터와 핀모드 [내부링크]

아두이노 모터를 컨트롤 하는 과정에서 어떤 경우에 시리얼 모니터에 값이 출력되지 않았다. 비슷한 코드에서 어떤 경우에는 되고 어떤 경우에는 안되서 이것저것 비교하면서 살펴보니 문제(?)를 찾을 수 있었다. 먼저, 시리얼 모니터가 작동하지 않았을 때는 pinMode가 Serial.begin()보다 나중에 정해져 있었다. Serial.begin이 pinMode보다 뒷쪽에 있을 경우에는 시리얼 모니터에서 응답하지 않았다. 작동할때 void setup(){ // 스텝모터 PWM 제어핀 출력 설정 pinMode(15,OUTPUT); /* PWM pin for Speed Control */ pinMode(3,OUTPUT); /* Motor control pin 1 */ pinMode(1,OUTPUT);/* Moto..

아두이노 DC모터 움직이기( 건전지 전류용량 차이) [내부링크]

AA 건전지의 전류용량 평균 2500 mAh 9V 사각 배터리는 500mAh 의 전류용량을 가진다. 그래서 큰전류를 필요로 하는 모터의 경우에는 AA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일반 3V 소형 모터의 경우 무부하기준 350mA 정도가 필요하다. https://www.devicemart.co.kr/goods/view?no=12237284 3V 소형 DC모터 [MCU-001] 소형DC모터 / 전압 1.5V-4.5V / 전류 350mA / 모터속력 : 5400rpm www.devicemart.co.kr

[밸런싱로봇] PID 제어 이해하기 (1) [내부링크]

밸런싱로봇을 만들면서 로봇이 넘어지지 않도록 모터를 컨트롤 하기위해 PID 제어가 사용되었다. PID 제어는 피드백제어의 일종으로 현재상태와 이전상태의 차이를 고려하여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이다. PID는 각각 비례(proportional), 적분(Integral) 그리고 미분(Derivative)제어를 나타낸다. 위 식은 PID제어를 수학적으로 나타낸 것으로 왼쪽부터 비례제어(P), 적분제어(I) 그리고 미분제어(D)를 나타낸다. 각 K 상수에 따라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절할 수 있다. 비례제어(P) 비례제어는 목표값과 현재값의 차이를 계산하고 그 오차에 비례하여 시스템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제어방법이다. 예를 들어, 바닥에 있는 드론을 50m 상공에 위치시킨다고 생각해보자 드론이 공중에 정지해 있..

esp 8266에서 DHT 온습도센서 2147483647 혹은 nan 오류 [내부링크]

DHT 온습도 센서는 가장 간단하게 사용되는 아두이노 센서이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DHT 라이브러리를 다운받고 data 케이블을 디지털핀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받으면 작동한다. 하지만, 데이터 출력값이 2147483647 로 나오면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2147483647 은 int 정수 32비트로 나타낼수 있는 최댓값인데 DHT센서로부터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때 시리얼모니터로 정수값을 출력하면 나타나는 오류이다. DHT 센서의 오류원인 1. 센서의 종류 DHT 센서는 DHT11과 DHT22가 있는데 아두이노 IDE에서 센서종류를 정의할때 다르게 작성하면 올바른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는다. 2. 전원 DHT 센서는 3 - 5.5 혹은 6V 의 전압에서 작동하는데 전원이 부족하거나 연결이..

MPU 6050 센서값 보정하기 ( 90% 이해) [내부링크]

MPU 6050을 SDA와 SCL을 통해서 ESP8266에 연결한 이후 데이터를 받아보면 가속도, 온도, 그리고 자이로값이 받아진다. 하지만 이 값들은 각 센서의 raw 데이터(가공되지 않은 데이너, (전압의 변화))이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있는 중력가속도(g), 섭씨온도, 각속도로 변경시켜줘야한다. 값을 변경시키기 위해서는 센서의 데이터시트를 참고해야한다. https://invensense.tdk.com/wp-content/uploads/2015/02/MPU-6000-Register-Map1.pdf 다음 문서의 29페이지부터 31페이지까지 가속도센서, 온도센서, 자이로센서에 대한 레지스터 주소와 설명이 나와있다. 각센서에서 주어지는 값을 변환하는 공식에 대해서 살펴보면 온도의 경우 340를 나누고 36...

[로봇] GY-521 MPU6050 I2C 통신 이해하기 [내부링크]

MPU6050이 I2C 통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80% 정도 이해한 후 작성하였습니다. ESP8266 에서 가속도/자이로 측정하기 위해 MPU6050 모듈을 사용하였습니다. MPU6050에는 X,Y,Z 축방향의 가속도센서와 온도센서 자이로센서가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I2C 방식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1. I2C 통신방식은 무엇인가? I2C은 (Inter-Integrated Circuit, eye-squared-C)의 약자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선과(SDA, Serial Data Line) 송수신 타이밍을 알려주는 선으로(SCL, Serial Clck Line) 그리고 풀업저항으로 이루어져 있다.(풀업저항은 SDA, SCL의 기본상태를 high 로 만들어주기 위해서 연결된다,..

[로봇] 밸런싱로봇 만들기 (2) (GY-521 MPU6050 ) [내부링크]

공부시간: 1시간 30분 밸런싱 로봇 만들기 1. ESP8266을 이용하여 스탭모터 움직이기 2. ESP8266을 이용하여 중력센서 데이터 받기 3. ESP8266을 이용하여 PID 모터제어하기 GY-521 MPU6050 MPU6050은 3축 중력센서와 3축 가속도 센서와 온도센서가 달린 모듈이다. I2C 통신을 이용하여 MCU과 연결할 수 있다. ESP8266에는 물리적 SDA와 SCL이 없기 때문에 핀번호를 직접 지정하여 I2C통신을 할 수 있다. 2) MPU6050에서 데이터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하였다. Wire.h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ESP8266과 MPU6050간 데이터를 I2C를 주고 받는다. ESP8266이 사용하는 115200 baudrate 로 설정하고 wire.be..

[액티브2] 애플워치 느낌의 액티브2 만들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애플워치느낌의 액티브2 워치페이스를 만들어보았다. (사실, 색깔만 애플에서 사용하는 색을 적용) 새로나온 아이맥의 컬러들을 적용하고 내가 자주사용하는 날씨, 타이머, 날짜, 배터리를 볼 수 있도록 추가해주었다. 워치페이스가 아주 깔끔해서 좋은 것 같다.

스탠모어2 와 액톤2 장단점 소리비교 [내부링크]

마샬의 스피커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볼까? 생각하면 한번쯤 아니 여러번 찾아보는 스피커이다. 그중에서도 스탠모어2와 액톤2는 가장 많이 팔리고 사람들이 구매하는 제품이다.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자 가격 마살을 구매할수 없도록 만드는 가장 큰 장벽이 바로 가격이다. 국제 정식수입사가 없기 때문에 해외직구형태로 구매하게 된다. 공식홈페이지에서의 가격은 액톤2 250달러, 스탠모어2 350달러이다. 한국에서 구매하려면 액톤2 40만원 스탠모어2 50만원정도이다. (한국가격이 배송료 때문에 확실히 비싸지는 것 같다) 화이트나 브라운의 경우에는 물량이 없어서 가격이 5~10만원 더 받는 경우가 많다. ( 정식홈페이지에서도 항상 화이트와 브라운은 재고가 없다) 2년간 가격을 지켜봤을 때 아마존에서 20..

[blender]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모따기 [내부링크]

블렌더에서 모서리를 곡선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edit 모드에서 모서리를 클릭한후 ctrl B를 이용해서 모서리에 Bevel(비스듬한면) 을 적용시켜준다. 그러면 비스듬하게 잘린 모서리가 생성되는데 왼쪽아래 생성되는 Bevel 속성에서 segment 값을 늘려주면 모서리가 곡선으로 변하게 된다. 모든 모서리를 곡선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물체를 선택한 후 Modifier에서 Bevel을 적용시킨 다음. shading에서 harden Normals 을 체크한 후 object Data Porperties 메뉴에서 Normals 을 체크해주면 모서리가 완만하게 변한다. (두번째 방법에서는 곡선의 정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다, 구글검색했을때 나오는 방법)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방법 무료 [내부링크]

유튜브에서는 썸네일은 사람들이 영상에 관심을 갖게하는 매우 중요한 이미지이다. 유튜브에서는 썸네일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다음과 같은 형식의 주소를 들어가면 썸네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지/유튜브/비디오/동영상/이미지형식 https://img.youtube.com/vi/(동영상고유번호)/(이미지형식) 동영상 고유번호는 어떤 동영상인지 알려주는 ID이고 공유하기를 눌렀을 때 나오는 주소에서 be/ 뒷부분 문자이다. 아래 예시에서는 WLVkCFrkd8M 그리고 이미지 형식에는 0.jpg , 1.jpg , default.jpg와 같이 유튜브에서 기본적으로 설정한 다양한 크기 혹은 화질의 썸네일을 지정할 수 있다. 0.jpg는 유튜브 재생목록에서 보이는 기본화면이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

[타이젠] 타이젠 설치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 가속도, 중력, 심박수 데이터를 받아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었다. 1) 1. 타이젠 설치하기 타이젠 설치하기를 검색했을 때, VS를 통해서 설치하는 것을 보았는데 따라하는 도중 path가 올바르지 않다는 것에서 계속 오류가 생겨서 타이젠 스튜디오를 설치하였다. (VS에서 install 하면 기본경로인 c:\tizen-studio 에 파일이 생성되지 않았다. VS설치에 문제가 있던것일까?) https://developer.tizen.org/development/tizen-studio/download?langredirect=1 Download | Tizen Developers developer.tizen.org 타이젠을 다운받고 설치하면 이것저것 설치되는데 Pakage M..

[판타지] 레벨업하기 싫은 천마님 (1~99) [내부링크]

중원을 통일하고 지존이 된 천마가 게이트를 넘어가면서 생기는 일에 대해서 그린 소설이다. 게이트를 넘어간 세상은 현대인데 게이트가 존재하고 몬스터를 잡으면서 살아가고 있다. 천마님이 레벨업하기 싫은 이유는 시스템상으로 레벨업을 할 때 어떤 힘이 작용하는데 천마가 외부의 힘을 거부하면서 레벨업이 되지 않는다. 천마라는 이름에서부터 알수있겠지만 주인공은 거의 무적에 가까운 싸움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좀 더 평범한 삶을 즐기고 싶은 주인공이 일반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살아간다. 소설의 주된 내용은 1. 게이트의 원리를 파악해 가면서 몬스터 혹은 적대세력을 물리치고 세상의 비밀을 알아가는 것과 2. 주인공인 주변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일어나는 재밌는 일들이다. 적들과 싸울때는 답답한 고구마 없이 사건을 해결하고..

파이썬 COM port에서 데이터 읽기 (공부중) [내부링크]

아두이노를 통해서 센서데이터를 파이썬으로 불러오는 방법 파이썬 모듈중에서 serial을 사용하면 된다. import serial ser = serial.Serial() # 시리얼을 연결한다. ser.port = 'COM6' # 아두이노가 연결된 포트 ser.baudrate = 9600 # baudrate를 지정해줄 수 있다. # baudrate를 모른다면 연결된 serial을 불러와서 확인할 수 있다. # print(ser) ser.timeout = 1 #시리얼에 데이터를 불러올 때 지정하는 딜레이 # 시리얼을 열어준다. ser.open() # 데이터를 저장할 공간을 만들어주었다. data3 = [] # 반복해서 데이터를 출력하기 위해 while 을 만들어주었다. while True: data = ser..

파이썬 자주할 수 있는 실수 [내부링크]

1. 모듈을 불러오는 과정에서 함수가 바로 실행되는 문제 파일안에 모듈 자체를 불러올 때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__main__ 로 시작하는 초기값을 넣어줘야한다. 2. try 와 except 의 사용 except를 사용할때 except: 만 사용하게되면 다른 키를 입력하는 순간에만 다른 메시지가 출력됐다가 다시 원래작업을 반복한다. except Exception: 을 사용해서 예외의 경우 종료되도록 만들어줘야한다. 3. 잘못된 에러메시지 출력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단지 에러가 발생했다고 직접 말해는준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traceback.print_exc() 혹은 str = traceback.print_exc() , print(str) 를 통해서 어떤 에러가 발생했는지 보여주어야한다. 4. 잘못된 리스..

[tensorFlow] TensorFlow in Google colaboratory [내부링크]

Tensorflow 팀에서 제공하는 6강짜리 강의이다. 각 3분정도 20분이면 다 볼 수 있다. 텐서플로우가 무엇인지 어떤식으로 작동하는지 아주아주 살짝 보여주지만 잘모르고보면 뭐하는 것인지 잘 이해할 수없다. 6강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colaboratory를 사용하면 어디에서나 구글서버를 이용하여 파이썬으로 tensorflow를 사용할 수 있다. https://youtu.be/inN8seMm7UI

슈카월드 [내부링크]

2021년 5월 30일 슈카월드 이야기 일본 베르세르크 작가의 사망 장인문화 백신 접종률이 가파르게 증가하여 11월달에는 집단면역 완료 목표 도자기업체의 하락 - 1인가구 40% K자 형태의 소득격차 - 돈있는 사람은 돈이 많아지고 없는사람은 없어지고 있다. 고급라인 혹은 저렴한 제품이 잘 팔린다. 양극화 ( 백화점 명품 판매증가) 콘돔사업은 사양사업이다. -> 관광지판매감소, 주요소비층 18-24세, 소비층감, 다양한 피임약 등장 코로나 시대 :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온란인으로 이동했다. (피해산업 : 패션(신사복 판매감소), 하지만 레깅스 산업은 증가) 코로나로 인해 자전거 산업이 살아났다. 네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는 의류를 직접 만들지 않지만 의류 라이센스를 사와서 브랜드를 넣었더니 옷이 대박이..

[Tensorflow] Intro to TensorFlow for Deep Learning [내부링크]

Tensorflow 공식 사이트의 추천공부코스를 따라가다보면 처음 나오는 강의이다. Udacity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Tensorflow를 이둉해서 딥러닝에 대해서 배운다. Colab을 사용하며 매우매우매우 기본적인 파이썬(입력 포맷)에 대해서 배우고 강의가 시작된다. 기본적인 예제는 이미 제공되기 때문에 따라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총 11강 1강 : Tensorflow를 통해서 deep learning에 대해서 배우고 tensorflow는 매우 좋다고 설명한다. 2강: Tnesorflow를 이용해서 섭씨와 화씨 데이터를 가지고 예측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을 실습한다. single dense 모델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학습시킨다. Regression, output = number, loss function..

[패스트캠퍼스] 파이썬을 활용한 이커머스 분석 올인원 패키지 후기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가 데이터분석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시는 것 같아서 온라인으로 강의로 들어보았다. 후기 1강 : 인트로, 머신러닝과 프로그램 설치방법 - 주피터노트북에 대해서 알수 있었다. 2강: 고객별 연간 지출액 예측 (Linear Regression) - 기본 데이터를 불러오고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 데이터를 볼때 어떻게 다뤄야할지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줘서 좋다. 3강: 광고 반응률 예측(Logistic Regression) - 데이터를 어떻게 전처리할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4강: 고객 이탈 예측(KNN) 5강: 구매 요인 분석(Dicision Tree) 6강: 프로모션 효율예측 (Random forest) 7강: 고객분류(Kmenas) 8강: 쇼핑몰 매출 ..

파이썬 기초 [점프 투 파이썬 -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정규표현식] [내부링크]

6가지 프로젝트를 통해서 배운것을 사용해볼 수 있다. os, sys 모듈을 사용하여 메모장과 폴더를 만들고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다. 파이보 : 파이썬에 관한 질문을 할수 있는 커뮤니티 https://pybo.kr/pybo/question/list/qna/ 질문과답변 - 파이보 pybo.kr 코딩도장 : 파이썬에 관련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다양한 문제를 만들어 놓은 곳. https://codingdojang.com/ 코딩도장 프로그래밍 문제풀이를 통해서 코딩 실력을 수련 codingdojang.com ==== 15분 ==== os 와 sys모듈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하지 못해서 이런것이 있구나 하고 넘어갔다. 정규표현식 ==== 15분 ==== 여기부분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다..

파이썬 기초 [점프 투 파이썬 - 날개달기] [내부링크]

프로그래밍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클래스, 모듈, 패키지, 예외처리, 내장함수,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배운다. 클래스 같은 동작을 반복하기 위한 틀이다. 예를 들어 계산기를 만든다면 새로운 값을 계산할때마다 반복되는 동작코드를 작성할 필요없이 하나의 클래스로 만들어주면 클래스만 반복해서 적용시키면된다. class Calculator: def __init__(self): self.result = 0 def add(self, num): self.result += num return self.result cal1 = Calculator() cal2 = Calculator() print(cal1.add(3)) print(cal1.add(4)) print(cal2.add(3)) print(cal2.add(7)) 클래..

파이썬 기초 [점프 투 파이썬 - 입력과 출력] [내부링크]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는 경우 함수로 동작을 함수로 만들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def 를 이용하여 함수명을 정의하고 () 안쪽에 매개변수를 설정하고 return을 이용하여 출력되는 값을 지정하였다. def 함수명(매개변수): 수행할 동작 수행할 동작 def add(a,b): return a+b 함수를 정의할 때 사용되는 a, b는 매개변후(parameter)이고 인수(arguments)는 실제 입력되는 값이다. 입력값과 결괏값에 따른 함수의 형태 1. 입력값과 결괏값이 있는 일반적인 형태 2. 결과값만 있는 형태, 이함수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입력값이 없어야한다. 3. 결괏값이 없는 함수, def 함수를 정의하는 과정에서 return이 없으면 출력되는 값이 없다. 4. 입력값과 결괏값이 없는 형태, ..

파이썬 기초 [점프 투 파이썬 - 제어문] [내부링크]

파이썬에서는 if, for, while 과 같은 제어문을 사용할 수 있다. if 조건문 어떤 조건에 대해서 참일때 해당하는 문장을 수행한다. 들여쓰기( 스페이스바 4번 혹은 탭 ) 을 꼭 넣어줘야 조건문이 실행된다. 조건문의 마지막에는 : 콜론을 넣어줘야된다 (문법) elif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조건을 넣을 수 있다. pass 를 이용하면 해당 조건은 넘어간다는 동작을 할 수 있다. if 조건문 : 수행할 문장 수행할 문장 elif 조건문 : 수행할 문장 elif 조건문 : pass else: 수행할 문장 여러가지 조건연산자, == 같다면 != 같지않다면 < > = 부등호, and 둘다 or 둘중하나 not a a가 아니라면, X in a X가 a 에 있다면 X not in a X가 a에 있지 않다면 조..

파이썬 기초 [점프 투 파이썬 - 자료형] [내부링크]

자료형 숫자형, 문자형, 리스트, 튜플, 딕서너리, 집합자료형, 불자료형 이 있다. -튜플 자료형, 리스트와 거의 비슷하지만 몇가지 다른점이 있다. 리스트는 대괄호 []로 만들고 튜플은 () 소괄호로 만든다. 리스트는 그 값을 생성, 삭제, 수정이 가능하지만 튜플은 그 값을 바꿀 수 없다. t1 = ( 1,2,3) // t1 = 1,2,3 괄호 안에서는 콤마를 항상 붙여야한다. 괄호가 없어도 만들어진다. 자료의 값이 바뀌지 않는다면 튜플을 사용해야한다. 튜플은 리스트처럼 del 을 이용해서 지울 수 없다. -딕셔너리 자료형 파이썬에서 키와 값으로 이루어진 대응관계를 나타내는 자료형이다. 대응관계를 연관배열(associative array) 또는 해시(Hash)라고 한다. 딕셔너리는 중괄호 { } 를 이용..

파이썬공부 [점프투파이썬] [내부링크]

파이썬은 1990년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개발한 인터프리터 언어이다. 파이썬의 특징 1. 인간다운 언어이다. 2. 문법이 쉬워 빠르게 배울 수 있다. 3. 무료이지만 강력하다. 4. 간결하다. 5. 프로그래밍을 즐기게 해준다. 6. 개발 속도가 빠르다. "Life is too short, You need python." (인생은 너무 짧으니 파이썬이 필요해.) 파이썬으로 할 수 없는 일 1. 대단히 빠른 속도를 요구하거나 하드웨어를 직접 건드려야하는 프로그램은 어울리지 않는다. 2. 모바일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 자료형 - 숫자형 = 정수int, 실수 float, 8진수 0o34, 16진수 0xFF 사칙연산 = +-*/ , 제곱**, 나머지%, 몫//, - 문자열..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03-05) [내부링크]

03 로그파일 재정렬 배운것: 리스트 안에서 순자,문자 구분 // 람다표현식 // 리스트순서 정렬 .isdigit() = 숫자인지 판별 digit.append(log) = 로그를 digit에 더해라 .sort() = 오름차순으로 정렬, 리스트자체값을 바꾼다. 출력되는 값은 없다. .sorted() = 오름차순으로 정렬, 리스트 자체값을 바꾸지 않고 출력값만 바뀐다. .sort( key=lambda x: (x.split()[1:], x.split()[0]) = 정렬이되는 키값이 두번째값 그다음 첫번쨰 값 순서로 정렬된다) [ 1, 2, 3] + [4, 5 6] = [ 1 2 3 4 5 6] 04 가장흔한단어 배운것: 데이터에 어떤 조건이 있을때 데이터전처리(preprocessing)과정으로 클렌진(clea..

파이썬 kaggle 머신러닝 입문 4~7/7 [내부링크]

4 Model validation 모델검증하기 제작한 머신러닝 모델의 정확도를 측정하기 위해 실제값고 예측값을 비교하여 정확도를 파악해야한다. 오차 = 실제값 - 예측값 평균오차절대값(mean absolute error, MAE) .metrics에 있는 mean_absoulte_error함수를 실제값 y와 트레이닝데이터 X를 통해서 구해진 예측값을 비교한다. from sklearn.metrics import mean_absolute_error predicted_home_prices = melbourne_model.predict(X) mean_absolute_error(y, predicted_home_prices) 예측값을 검증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training과 validation 데이터로 나눈다음 트..

[ESP8266]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마트스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와이파이가 연결 가능한 esp8266을 이용하여 물리적 움직임이 포함된 스마트 스위치를 만들어 보았다. 시간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 준비물 1. 와이파이가 가능한 마이크로컨트롤러. 2. 스위치를 만들기 위한 모터 3. 전원공급 배터리 4. 양면테이프 재료 준비하기 와이파이가 가능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생각했을 때 처음 생각난 것이 아두이노 나노였다. 하지만 아두이노 나노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듈을 따로 구입해야 해서 비용이 늘어났다. 그러던 중 ESP8266 NodeMCU CP2102 모듈은 1만 원 이하이면서 와이파이가 가능하고 아두이노 IDE를 통해서 프로그래밍할 수 있었다. 모터의 경우에는 서보모터가 일반적인데 버튼을 누를 때 필요한 힘이 얼마나 필요..

코드업 6097 설탕과자 뽑기 [내부링크]

격자판을 만들고 가로세로 막대의 길이를 정해서 수를 바꾸는 문제이다. 가로 혹은 세로조건일 때 좌표가 시작되는 위치부터 길이만큼 반복해서 숫자를 변경하면된다. h, w = input().split() h=int(h) w= int(w) n= int(input()) p =[] p=[ [0 for i in range(w)] for j in range(h)] for i in range(n): l,d,x,y = input().split() d=int(d) l=int(l) x=int(x) y=int(y) if d == 0: for k in range(l): p[x-1][y-1+k] = 1 else: for k in range(l): p[x-1+k][y-1] = 1 for i in range(h): for j in ..

코드업 6090 수 나열하기 [내부링크]

이전입력 숫자에 곱하기를 하고 다시 숫자를 더해서 변하는 n번째 수열을 알아보는 문제이다. 이런식으로 for 루프에 a = a*m+d 를 곱해서 문제를 푼 사람이 많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초기값이 for 안에 있지 않아서 n번째가 아니라 n-1번째일때의 값이 정답이된다. a,m,d,n = input().split() a = int(a) m = int(m) d = int(d) n = int(n) for i in range(0,n-1): a = a*m+d print(a) 그래서 이전에 배웠던 continue를 통해서 a1 값을 넘어가고 2번째부터 연산하도록 만들어주면 n 번째일때 값이 출력된다. a,m,d,n = input().split() a = int(a) m = int(m) d = int(d) n = ..

코드업 6083 문제 풀이 [내부링크]

3가지 빛을 섞어 가능한 경우의 수를 알아보는 문제이다. 쉽게 생각하면 숫자 3개를 입력했을때 경우의 수를 보여주고 몇개인지 보여주면 된다. 입력 3개 출력 경우의수 + 총갯수 코드업 100제를 풀면서 배운것으로면 입력하면 공백을 입력하고 for 를 통해서 좌표를 계산해서 풀면 올바른 해답이라고 한다. a,b,c = input().split() a= int(a) b= int(b) c= int(c) for i in range(0,a): for j in range(0,b): for k in range(0,c): print(i,j,k) print(a*b*c) 하지만 문제연산시 제한시간 2초를 넘어 2.523 초가 걸린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map 이라는 함수를 통해 입력을 받고 총갯수를 for안쪽에서 계산..

파이썬 초보 단축키 [내부링크]

1. 여러줄을 한번에 주석처리(비활성화) 코드부분을 선택한 후 ctrl + / 1. 여러줄을 한번에 주석처리(비활성화) 코드부분을 선택한 후 ctrl + / # 1. 여러줄을 한번에 주석처리(비활성화) # 코드부분을 선택한 후 ctrl + /

블렌더에서 파이썬으로 자유낙하 시뮬레이션하기 [내부링크]

블렌더에서 코딩을 통해서 물체를 만들고 블렌더의 물리엔진을 이용해서 자유낙하 시뮬레이션을 만들었다. for 조건문을 통해서 작은 큐브들이 반복해서 만들어지고 물리엔진의 조건들이 적용된다. import bpy number = 3 counter = 0 for a in range(0, number+25): counter += 2 counter2 = 0 for b in range(0, number): counter2 +=2 counter3 = 0 for c in range(0, number): bpy.ops.mesh.primitive_cube_add(size=2, location=(counter3+2, counter2-2, counter-2)) counter3 +=2 bpy.ops.rigidbody.object..

리드미파일 작성팁 [내부링크]

1. 프로젝트 내용(이미지/로고) 2. 설치방법 3. 코드예제 4. 개발환경설정방법 5. 기여방법 6. 로그변경 7. 크레딧 8. 라이센스 9. 연락처

파이썬 kaggle 머신러닝 입문 1~3/7 [내부링크]

1강 How Model Works 어떻게 모델이 작동합니까 난이도 : 하 시간 : 5분 내용: 머신러닝에 대한 기본개념을 알려준다. 데이터를 불러오고, test와 training set으로 나누고, 머신러닝 모델에 맞추고(fit), 그리고 결과를 예측한다. 다양한 알고리즘 모델이 있다. 2강 basic data exploration 기본적인 데이터 살펴보기 난이도 : 하 시간 : 10분 내용 : pandas를 통해서 어떻게 데이터를 불러오는지 알려준다. Pandas는 데이터를 탐색하고 조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import pandas as pd pandas 라이브러리를 pd로 불러온다. 데이터 파일의 위치를 정해주고, pd.read_csv를 통해서 파일을 불러온다. 불러온파일에 .des..

파이썬 kaggle 대회 참가하기 기초(타이타닉 생존예측) [내부링크]

kaggle에서 어떻게 머신러닝을 이용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난이도 : 하 시간 : 20분 내용 : 케글 competition에서 어떤 메뉴가 존재하고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결과를 제출하는지 알려준다. 머신러닝 코딩부분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지 않고 그냥 그렇구나?하고 넘어가면 어떤식으로 대회가 이뤄지는지 간단하게 알 수 있다. kaggle competition의 메뉴구성, 자료이용 방법, 학습방법, 결과보기 등을 알 수 있다. https://www.kaggle.com/alexisbcook/titanic-tutorial Titanic Tutorial Explore and run machine learning code with Kaggle Notebooks | Using data..

파이썬 kaggle 강의 7/7 [내부링크]

Working with External Libraries 외부라이브러리 이용하기 난이도 : 하 내용 : 외부라이브러리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배운다. from, import, as 와 같은 간단한 기능만 설명해준다. 라이브러리를 불러오는 방법 import 라이브러리이름 print( dir(라이브러리이름)) 을 통해서 라이브러리 내부의 함수들을 볼 수 있다. help ( 라이브러리이름 ) 을 하면 라이브러리에 대한 설명과 함수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import 라이브러리 as 약자 를 하면 라이브러리를 재설정한 약자를 입력하여 불러올 수 있다. from 라이브러리 import 함수 를 하면 불러온 함수를 라이브러리 이름을 넣지 않아도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한다. (예. math.log 를 했어야했..

kaggle 파이썬 4/7 [내부링크]

list 와 Tuples interlude : object object는 몇가지를 함께 가져온다. (함수안에 . 콤마로 함수안 다른 기능들을 불러올 수 있다) 여러가지 리스트의 기능들 설명 리스트 만들기 [ ] 대괄호 키와 인덱싱 planet[3] = ' sun' len, sum, max, min, . append, .pop , .index . in 연산자를 통해서 변수가 리스트 안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ABC in ab ABC가 ab라는 리스트에 있나요? Tuples 은 리스트와 비슷하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 1. ( ) 소괄호(parantheses)를 이용해서 만든다. 2. tuples은 리스트처럼 내용물을 변경할 수 없다. planet[3] = ' sun' 안됨 3. 리스트는 복사할때 새..

스타크래프트 웨스트 서버가 재미없는 이유 [내부링크]

인피쉰 방송을 보고 빨무를 해보았다. 웨스트서버에서 빨무를 하면 사람들간의 APM 차이가 굉장히 크다. 50~80 정도 사람과 200~300인 사람들이 섞여있다. 그러면 100% 200~300인사람있는 쪽이 이긴다. 100~150 사이인 사람들도 많은데 50~80정도인 사람들이 있으면 한쪽으로 많이 기운다. (초반싸움에 유닛이 없어서 한명이 죽고 끝난다)

클래스 self에 대해서 [내부링크]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의 첫 문제를 푸는 도중 여러가지 생소한 개념들이 등장했다. def function(self, s:str) -> bool: strs = [] for char in s: char.append(char.lower()) while len(strs)

Kaggle 파이썬 강의 (6/7) [내부링크]

내용 : 문자와 딕셔너리 (string and dictionary) 난이도 : 중, 문자와 딕셔너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그렇구나 하는 느낌 걸린시간 : 25분 문장을 출력할 때 ' ' 혹은 " " 를 통해서 문자(string)을 출력할 수 있다. 문장내에 ' 혹은 " 가 있다면 서로 다른 문장부호로 감싸준다. 혹은 \ 문장부호 앞에 백슬레시를 넣어 문자라고 구분해준다. \n은 한줄띄어쓰기이다. format과 {}를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문자를 넣을 수 있다. "{}, you'll always be the {}th planet to me.".format(planet, position) 리스트는 [ ]로 만들고 딕셔너리는 { } 를 통해서 만든다. 대괄호를 정의함으로써 딕셔너리에 키..

Kaggle 파이썬 강의 (5/7) [내부링크]

내용 : 루프와 리스트 (loop and list comprehension 난이도 : 중하, ( for, while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걸린시간 : 30분 파이썬에서는 for 을 통해서 루프를 만들 수 있다. for를 입력 변수 그리고 in 을 통해서 반복하려는 변수들을 선택할 수 있다. planets = ['Mercury', 'Venus', 'Earth', 'Mars', 'Jupiter', 'Saturn', 'Uranus', 'Neptune'] for planet in planets: print(planet, end=' ') # print all on same line print 의 기본 출력은 \n 한줄띄기가 되는 데 end=' '를 넣어주면 반복되는 값들이 같은줄에 표시된다. 문자에서 대문..

Kaggle 파이썬 강의 (3/7) [내부링크]

내용 : 참거짓과 조건문 (Booleans and Conditionals) 난이도 : 중, 조건문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여러가지 조건문이 섞이면 글로만 봐서는 헷깔릴 수 있다. 걸린시간 : 20분 변수값에 True 혹은 False 를 직접 입력하면 참거짓 값을 얻을 수 있고 연산자를 통해서 참거짓값을 얻을 수도 있다. a == ba 와 b 가 같다 a != ba 와 b 가 같지 않다 a < ba 가 b보다 작다 a > ba 가 b보다 크다 a = ba 가 b보다 크거나 같다. and, or, or not 과 같은 조건응 임력할 수 있다. or 를 기준으로 왼쪽을 계산하고 오른쪽을 계산한다. 조건문은 if 만약, elif 일땐 , else 나머진 으로 만들 수 있다. 각 조건의 끝부분에는 : 콜론을 넣..

Kaggle 파이썬 강의 (2/7) [내부링크]

내용 : 더 많은 연산자 설명 난이도 : 하상, 함수를 정의하는 부분에서 살짝 헷깔릴수있다. 걸린시간 : 30분 help() 안에 함수를 넣으면 함수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def 는 내가 함수를 정의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least_difference를 입력하면 : 뒤의 코드블럭이 실행된다. def least_difference(a, b, c): diff1 = abs(a - b) diff2 = abs(b - c) diff3 = abs(a - c) return min(diff1, diff2, diff3) return은 오른쪽 코드값을 즉시 출력하여 빠져나오는 명령어이다. a,b,c 와 같이 요소들을 arguments라고 한다. """ 코드 중간에 큰따움표 3개를 앞뒤로 넣어서 docstrings 를..

로지텍 MX master 3 게임에 사용해보기 (일년사용후기) [내부링크]

로지텍 MX master 3를 사용한지도 1년이 넘어가고 있다. 사무용의 끝판왕이라서 구매했는데 일년간 나는 잘 썼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격은 13만원이고 특징으로는 가로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버튼이 7개 있다. (좌우버튼 포함) 3가지 장비까지 등록 가능하고 로지텍 flow 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다른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블루투스 연결을 바꾸는 과정 필요없이 연속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무게는 141g 으로 아이폰 se (120g) 보다 무겁다. USB-C 로 충전하고 스펙상 70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다. 사용후기 1. 집에서 사용하다 보니 가로휠은 사용할일이 거의 없다. (볼륨조절로 설정을 바꿔서 사용중) 2. 커스터마이징 버튼중 2개를 웹페이지 앞/뒤로가기로 쓰는데 매우 유..

원숭이가 하는 핑퐁 뉴럴링크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뉴럴링크에서 나온 원숭이 핑퐁에 대한 설명하는 유튜브에 대해서 보았다. 스탠퍼드 대학교의 조교수가 말하는 원숭이가 핑퐁하는 영상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알아보자. 원숭이 이름은 페이저 첫번째로 이번에 보여주는 영상의 가치는 전선이 없는 제품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미용상으로도 좋은 제품을 보여줬다는 가치가 있다고 한다. 뉴럴링크가 보여주는 flex(자랑)에 대해서 몇가지 이야기하는데 먼저 멋진 플라스틱 나무의자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원숭이가 방해받지 않고 행동할수 있도록 만든 것 같다고 한다. 또 다른 플렉스는 아이폰과 연결해서 블루투스로 신호를 볼 수 있는데 재밌는 기능이라고 한다. 두번째, 전극이 어떻게 심여졌는지 직접 볼수 있다는 것에서 이번 발표가 인상깊었다고 한다. 그림의 동그라미는 심어진 전..

[판타지] 내 인벤토리가 이상하다 (1 ~ 78) [내부링크]

현실에서 엄청나게 현질하던 게임이 현실이 된다면?! 더구나 현질아이템을 나만 그대로 가져갈수 있다면!? 어느날 갑자기 게임이 현실이 되고 나의 인벤토리에는 엄청난 아이템이 잔뜩 쌓인체 시작하는 주인공을 그린 이야기이다. 현재 393화까지 나와 있는데 80편정도 보고 느낀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러한 소설의 재미는 주인공이 레벨에 맞지 않는 엄청난 아이템이 극적으로 활용되는 모습을 보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의 50렙, 100렙, 150렙을 초과해서 착용하고 추가적으로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독식하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0화정도에서 기존 게임의 최대레벨인 500 장비를 (무기)를 착용하고 기타 장신구는 350레벨의 아이템을 작용했는데 앞으로 주인공이 어떤 새로운 ..

[블로그] 3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3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3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2,308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새로운 글을 많이 작성하지 못해서 점차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피드백 매일은 아니더라도 한주에 좋은글 하나정도는 적어야할 것 같습니다...

Wox에 네이버 검색설정 추가하기 [내부링크]

Wox에서는 다양한 웹페이지를 검색창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중 네이버가 없어서 네이버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Wox에서 브라우저 플러그인 설정들을 보면 URL이 비슷하게 생겼다. 홈페이지주소 그리고 q 가 들어가 있다. 뭔지 잘 모르겠지만 {q}부분이 검색어를 입력하는 부분인 것 같다. (query 쿼리 를 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처음에는 구글의 주소를 똑같이 복사해봤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 www.naver.com/search?q={q} ) 그래서 뭔가 네이버만의 형식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네이버 검색창 url' 이런식으로 검색해봤는데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네이버 입력 쿼리" "네이버 입력 주소" "네이버 쿼리" 등으로 검색하다가 네이버의 검색 형식이 search.naver 와 같은..

윈도우를 맥북처럼 사용하기 ( powertoys ) [내부링크]

맥북을 사용할 때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중 하나는 스포트라이트 혹은 알프레드라는 기능(앱)이다.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무언가 검색하면 인터넷 혹은 컴퓨터 내의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이것의 장점은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마우스를 잡지 않고 키보드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다. 그렇다면 윈도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 않을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PowerToys 라는 프로그램을 최근에 발표했다. 아직 정식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편리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윈도우창의 레이아웃을 바꾸고 화면의 색을 바로 뽑아내고 키보드의 배열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powertoys run이라는 단축키를 생..

[구입] 옷이 깔끔한 헤지스 [내부링크]

헤지스는 옷이 단정한 것 같다. 상설할인매장에서 자주 샀는데 온라인으로도 저렴하게 살수 있을까? https://coupa.ng/bWmYxs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쇼핑] 입이 심심할 때 먹고싶은 간식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간식을 모아놓은 페이지 입니다. 버터구이 오징어 - 영화관에 가면 맛있어서 사먹고 싶은데 비싼 버터구이 오징어 https://coupa.ng/bWmXqU 곰곰 땅콩버터 오징어 COUPANG www.coupang.com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쇼핑] 남자 기본티 흰티와 양말 [내부링크]

제가 나중에 사고싶은 것을 검색 이후 모아놓은 페이지입니다. 제품: 자주 입어서 금방 더러워지는 기본 흰티와 흰양말 기준: 1. 쿠팡추천 제품 중 리뷰가 많고 괜찮아보이는 것 2. 어떻게 검색해도 무난한 제품 https://coupa.ng/bWmUfL 베이스알파 에센셜 남녀공용 30수 라운드 반팔티 화이트 3p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WmSWA 베이스알파 에센셜 남성용 스포츠 스니커즈 양말 10p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WmVY7 베이스알파 에센셜 남성용 스포츠 커버 양말 10p COUPANG www.coupang.com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

원도우 사용시 꿀팁기능 [내부링크]

윈도우 창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 Powertoys https://youtu.be/bzg3otFT3zI

[제페토] 옷만들기 01 [내부링크]

블랜더를 이용해서 제페토 옷 만들기 앗? 난 분명 팔부분 나오게 잘 지웠는데 팔이 사라져버렸다.

[판타지] 나 혼자 메카네크 1-112 [내부링크]

제목만 딱 보면 네크로멘서인데 로봇을 마구마구 생산해서 몬스터를 처리하는 내용일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반쯤 맞는 예측이였던 것 같다. 주인공이 로봇해골을 만들어 내는 것은 맞지만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공장에서 강철 스켈레톤을 생산해낸다. 주인공이 금속을 얻어서 마나를 이용해서 강철 스켈레톤을 만들다보니 일반 네크로멘서가 시체에서 스켈레톤을 만드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느낌을 들었다( 무언가 공학적인 표현이 있을 것 같았는데 아니였다) 주인공은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고 강철스켈레톤 군단을 공장에서 찍어내고 헌터앱을 개발하여 관리하면서 지구멸망에 대비한다. 스토리 자체는 일반적인 회귀 후 이계의 몬스터를 물리치는 스토리와 비슷한 것 같다. 특별한 소재를 기대했다가 조금 아쉬워하는 글인 ..

[슈카월드] 갈등해결하기 팃포텟 [내부링크]

슈카월드에서 사회갈등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팃포탯(Tit for tat,TFT)이라는 용어를 설명해주었다. 죄수의 딜레마를 가장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나온 전략으로 나에게 잘하면 잘해주고 나에게 못하면 나도 똑같이 못하는 전략이다. 개인의 최선이 사회의 최선이 아닐수 있다는 것을 말하면서 어떻게 하면 사회가 조금 더 좋아질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팃포탯 전략이 유효하기 위해서는 누군가 한번쯤 용서하는 과정이 있어야하고 또 상대방을 배신했을 때의 결과가 협력했을 때보다 낮아야하는데 (보상이 적어야) 사회에서는 보상이 적을 때도 있고 클때도 있어서 무조건 적으로 팃포탯전략이 성공할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각각의 사례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최선이라고 이야기 할 순 없지만 개인의 이익을 너무 ..

[제페토] ZEPETO(제페토) 는 무엇일까? 메타버스, 옷만들기 [내부링크]

미래에 발전할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인공지능, 자율주행 그리고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meta)와 세계,우주(universe)을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1) 가상세계 플렛폼을 만들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여러가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현실(VR) - 오큘러스, 증강현실(AR) - 포켓못고, 혼합현실(MR) - 홀로렌즈 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메타버스에서 최근 가장 유명한 것들중 로블록스와 제페토가 있다. 로블록스는 레고와 같은 느낌으로 가상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2) 미국 초등학생이 많이 한다고 하는데 얼마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새로운 세상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비슷하게 네이버 스노우팀에서 만든 제페토라..

[투자]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주식 한달투자 이야기 [내부링크]

2021년 2월 16일 슈카월드에서 비트코인 채굴업체에 대해서 소개한 후 한달간의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불에서 4만불까지 왔다오는 30% 정도의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그 당시 다음 3개의 채굴회사의 구매했고 투자에 대한 이유를 간단하게 적었었습니다. Riot Blockchain (NASDAQ:RIOT) Marathon Patent Group (NASDAQ:MARA) Canaan (NASDAQ:CAN) Riot Blockchain은 미국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회사로 2000년에 세워져 암호화폐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Marathon Patent Group은 다른 회사보다 자본금이 작아서 위험성은 있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갔을 때 큰 이익이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고..

[블로그] 2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2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2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23,775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새로 구매한 제품도 없고 일상글도 거의 작성하지 않아 수입이 계속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하루에 4000원을 벌어야 한달 8만원의 수익이 나오는데 평균..

세상을 보는 눈 [내부링크]

민수기 13장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사람을 보내어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하되 그들의 조상의 가문 각 지파 중에서 지휘관 된 자 한 사람씩 보내라 모세가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바란 광야에서 그들을 보냈으니 그들은 다 이스라엘 자손의 수령 된 사람이라 사십 일 동안 땅을 정탐하기를 마치고 돌아와 바란 광야 가데스에 이르러 모세와 아론과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나아와 그들에게 보고하고 그 땅의 과일을 보이고 모세에게 말하여 이르되 당신이 우리를 보낸 땅에 간즉 과연 그 땅에 젖과 꿀이 흐르는데 이것은 그 땅의 과일이니이다 그러나 그 땅 거주민은 강하고 성읍은 견고하고 심히 클 뿐 아니라 거기서 아낙 자손을 보았으며 아말렉인은 남방 땅에 거주하고 헷인과 여부스인..

성공 [내부링크]

사무엘상 1장 1. 블레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궤를 빼앗아 가지고 에벤에셀에서부터 아스돗에 이르니라 2. 블레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궤를 가지고 다곤의 신전에 들어가서 다곤 곁에 두었더니 3. 아스돗 사람들이 이튿날 일찍이 일어나 본즉 다곤이 여호와의 궤 앞에서 엎드러져 그 얼굴이 땅에 닿았는지라 그들이 다곤을 일으켜 다시 그 자리에 세웠더니 4. 그 이튿날 아침에 그들이 일찍이 일어나 본즉 다곤이 여호와의 궤 앞에서 또다시 엎드러져 얼굴이 땅에 닿았고 그 머리와 두 손목은 끊어져 문지방에 있고 다곤의 몸뚱이만 남았더라 5. 그러므로 다곤의 제사장들이나 다곤의 신전에 들어가는 자는 오늘까지 아스돗에 있는 다곤의 문지방을 밟지 아니하더라 블레셋이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이겨서 하나님의 궤를 빼앗아 다곤의 신전에..

블리자드 계정 삭제/활성화/복구시 주의할 점(해외에서는...) [내부링크]

한국에서 만든 블리자드 계정을 탈퇴하면 약 30일정도의 유예기간이 있고 그 이후에는 완전히 삭제된다. 하지만 유예기간에 본인인증을 통해 다시 활성화 시키면 계정을 복구할 수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 계정을 복구하려면 문제가 복잡해진다. 한국에서 만든 계정을 복구하려면 핸드폰을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해외에 있을 때는 한국 핸드폰이 없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할 수 없다. 본인증관련 문의하려면 계정에 접속해야하는데 본인인증이 안되서 할 수없다. (뭘해도 핸드폰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많은 유저들이 블리자드에 문의했지만 한국에서 핸드폰으로 본인인증해야한다는 답변만 한다고 한다. 통신사나 은행서비스는 해외거주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본인인증을 할 수 있지만 블리자드는 안되서 많은 사람들이 불만이 많이 있다. 게임을 ..

[투자]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주식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기관에서 많이 구입하면서 안정성에 대한 믿음이 생기면서 가격이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초로 5만 달러를 넘었다) 2018년에도 영원히 오를 것 같았는데 떨어진 것을 생각하면 언제 떨어질지 잘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슈카월드에서 비트코인 이야기를 하면서 채굴업체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채굴업체들의 주가가 비트코인 이상으로 오르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나스닥 상장 채굴업체에 관심이 생겨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구글에 'nasdaq bitcoin mining stock' 이라고 검색하면 첫 번째로 나오는 기사를 살펴보았습니다. https://www.nasdaq.com/articles/4-crypto-mining-stocks-worth-investing-in..

[성경] 맥체일 2월 14일 [내부링크]

고린도전서 1장 27 그러나 하나님은 세상의 지혜로운 사람과 강한 사람들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어리석고 약한 사람들을 택하시고 28 세상이 대단한 인물로 여기는 사람들을 형편없이 낮추려고 천한 사람과 멸시받는 사람과 보잘것없는 사람들을 택하셨습니다. 29 이것은 아무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과학적인 연구 공부는 하나님이 해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요즘 생각이 많이 바뀌고있다. 공부하는 환경, 태도, 성취, 필요, 의지, 사름 등 모든 것들이 잘어우러져야 성과를 낼 수 있는 것 같다. 연구/공부의 목적이 하나님의 영광이 될 수 있도록 생각하기

[판타지] 1RM 기간트 라이터 (1~115) 추천 [내부링크]

헬스트레이너가 기간트가 존제하는 이세계로 이동하게 되었다. 하지만, 우연찮게도 기간트를 운용하기 위한 마성을 제어하는 방법이 헬스 근육트레이닝하는 것과 비슷해서 최고의 기간트 라이더로 성정하는 이야기. 심판의 군주를 연재한 오늘도요 님이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연재하는 소설로 거대한 기간트가 싸우는 것이 재밌게 묘사된다. 소설도 재밌긴 한데 단편처럼 영화로 볼수 있으면 퍼시픽림 저리가라 하는 스케일의 영화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기간트안에서 헬스하는 모습이 재밌으면서 거대한 기간트가 보여주는 박력이 엄청 날 것 같다) 다만 CG로 만들려면 제작비가 엄청나게 나올것 같아서 먼 미래이야기 일 것 같다. 115까지의 이야기를 대략 살펴보자면 1. 이세계 떨어져서 기간트 라이더가 되는 과정(아카데미) 2..

[유튜브] 슈카월드 비트코인, 쿠팡 나스닥, 아크 인베스트, 반도체, 데이팅앱 [내부링크]

연일 가격 상승하는 비트코인 테슬라, 멜론은행, 투자회사 등에서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처럼 사용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있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5만 달러를 향해 가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비트코인에 투자한 회사, 채굴회사의 주가도 오르고 있다. -> 2018년처럼 비트코인이 다시 조정되는 시간이 올까? 아니면 언젠가 1억원간다는 이야기가 현실이 될까? ->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사람이 많다.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가져가도 좋을 것 같다. -> 채굴회사의 주가가 비트코인보다 더 많이 올랐다. 채굴회사에 투자해야할까?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지면 채굴회사는 더 빨리 떨어지겠지? 알트코인처럼 -> 비트코인의 가격이 너무 올랐다면 비트코인을 대신할 수 있는 코인이 있을까? 이더리움의..

[투자] 기계적 매매를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방법 [내부링크]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것이 가격이 떨어질때 손절하는 것과 가격이 오를때 추격매수를 하지 않는 것이다. 감정컨트롤을 잘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은 어렵다. 그래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각 투자상품의 비율을 조절하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예) 내 포트폴리오에서 비트코인의 비중은 10%로 설정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 2000만원 그런데 한달 후 내포트폴리오의 자산이 크게 변동하지 않았을 때 비트코인의 가격이 4000만원까지 올라가면 비트코인의 비중에 10%이상으로 올라가게 된다. 그러면 비트코인을 판매해서 다시 10% 로 맞추는 작업을 해준다. 반대로 비트코인가격이 1000만원이 되면 다른 자산의 비중을 줄이고 비트코인의 비중을 늘려준다. 여기서 고려해야할 것 1. 포트폴..

[성경] 다른 사람을 비판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것이 너무나 만연한 사회가 되고 있다. 그 사람을 정말 사랑해서 조언이 되는 비판은 긍정적일 수 있지만 내 생각을 기준으로 다르다고 혹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인격적으로 깍아내려 자존감을 높이는 말을 사회를 아프게 만드는 것 같다. 예수님께서 가장 중요한 계명중 하나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라고 하신 것 처럼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비판하지 않아야 할 것 같다. 로마서 14 1 믿음이 약한 사람을 따뜻이 맞아 주고 그의 의견을 함부로 비판하지 마십시오. 2 어떤 사람은 무엇이든지 먹을 수 있는 믿음을 가졌지만 믿음이 약한 사람은 채소만 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가리지 않고 무엇이든지 먹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

soli deo gloria [내부링크]

soli deo gloria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1. 우리의 행동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더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영광을 최대한 드러내려고 하는 것. 단조로운 일도 하나님의 영광이 되도록 해야한다. 우리는 이미 받은 구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한다. 마 5:16 '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우리가 하나님 뜻대로 살다보면 다른사람들이 우리를 보고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게 된다.

맥체인 2월6일 [내부링크]

마가복음 6장 17-19절 제자들이 귀신들린 아이를 고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이를 보고 예수님은 믿음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로마서 9장 32절 하나님의 인정은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인정받아야한다. 어떤 행위로 신앙을 나타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심되는 믿음이 온전한 것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설교] 아굴의 기도 [내부링크]

잠언30장 7-9절 7 내가 두 가지 일을 주께 구하였사오니 내가 죽기 전에 내게 거절하지 마시옵소서 8 곧 헛된 것과 거짓말을 내게서 멀리 하옵시며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 9 혹 내가 배불러서 하나님을 모른다 여호와가 누구냐 할까 하오며 혹 내가 가난하여 도둑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할까 두려워함이니이다 잠언을 마무리하는 30장 에 나오는 사람 평생의 기도, 평생의 찬송, 평생의 기도 모세처럼 눈이 흐려지지 않는사람 다윗처럼 하나님 마음에 합한자 엘리사처럼 갑절의 영광이 임한 사람 평생의 기도 찬송 기도는 매일 매일 묵상하는 가운데 주신다. 아굴에게는 평생에 기도가 있었다. 예수님께는 기도하는 습관이 있었다. 기도하는 습관없이는 기도는..

맥체인 2월 3일 [내부링크]

창세기 35장 3절 자,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자. 내가 어려움을 당할 때 내 기도를 들어주시고 내가 가는 곳마다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께 내가 거기서 단을 쌓으려고 한다' -> 나의 하나님도 나를 지켜주시는 하나님임을 잊지말자 마가복음 6장 19절 19 그래서 헤로디아는 요한에게 앙심을 품고 그를 죽이려 하였으나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여겨 두려워하며 보호하기 때문에 뜻을 이루지 못하였다. 헤롯은 요한의 말을 들을 때 몹시 괴로와 하면서도 그의 말을 즐겨 듣곤 하였다. -> 헤롯은 자신이 듣기에 쓴소리를 하는 사람을 가까이 두는 현명한 사람이였지만 약속을 함부로하여 역사의 평가가 나쁘게 된것 같다. 마가복음 6잘 56절 56 또 사람들은 예수님이 이르시는 곳마다 병자들을 길거리에 데려다 놓..

[블로그] 1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인데 관리를 거의 안 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29,317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1월에는 일상글을 몇개 쓰고 별로 글을 쓰지않아서 글의 트래픽 유입이 거의 없었습니다. 평소에 나오던 3만정도의 조..

[성경] 어디로 가야하나 [내부링크]

창세기 19장 17 천사들은 그들을 성 밖으로 이끌어낸 후에 이렇게 말하였다. '너희는 도망하여 목숨을 구하라. 뒤돌아보거나 도중에 멈추지 말고 산으로 도망하라. 그렇지 않으면 죽게 될 것이다' 18 그러나 롯이 이렇게 말하였다. '내 주여, 제발 그렇게 하지 마소서. 19 주께서는 내 생명을 구하시려고 나에게 큰 은혜와 사랑을 베푸셨습니다만 내가 산까지 달아날 수가 없습니다. 도중에 재앙을 만나 죽을지도 모릅니다. 20 보십시오. 저기 도망하기에 가까운 작은 성이 있습니다. 저 성은 아주 작지 않습니까? 나를 그리로 도망가게 해 주십시오. 그러면 내가 안전할 것입니다' 21 그러자 그가 대답하였다. '좋다. 내가 네 요구대로 그 성을 멸망시키지 않겠다. 22 너희는 빨리 그 곳으로 도망하여라. 너희가 ..

[유튜브] 신사임당이 알려주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2가지방법 [내부링크]

0.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능력은 내 생각을 정리해서 기본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글쓰기, 말하기, 편집 등)이 있어야 한다. 반복적인 글쓰기 연습 생각하는 연습 등을 통해서 실력을 갖춰야 한다.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기본 준비 사항 0. 내 채널에서 떠올릴 수 있는 키워드를 적어본다.(주제 카테고리) 생각할 수 있는 키워드를 가지고 연관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넣고 내 채널 관련 키워드 100개를 만든다. (시드(seed) 키워드) 1. 바이럴을 이용한 마케팅 2. 내 채널 자체를 성장시키기 바이럴을 이용한 마케팅 (내 채널로 유입되는 사람의 증가)(즉 강가가 구독자 숫자가 많아진다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주제들에 대해서 검색한다. 네이버 뉴스,..

[투자] 하루 4000원 월 8만3천원 (1000만원으로 연 10% 수익) [내부링크]

자산이 연 10%씩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엄청난 투자방법이다. 하지만 요즘은 주가가 오르고 있어서 자산이 하루에 10~20% 오르는 것은 수익이 괜찮네 생각하고 5%이하는 아쉽네 생각하는 세상이 됐다. 은행금리가 연 2%라는 것을 생각하면 연 10% 를 목표로 수익내는 것은 좋은 목표인 것 같다. 1000만원의 10%는 100만원이고 주5일 일한다고 생각했을 때 한해는 52주이므로 52*5 = 260이다. 100만원을 260으로 나누면 3846원이니 하루에 4000원정도이고 월에는 8만3천원을 벌면된다. 큰 목표는 아니겠지만 꾸준히 만들어지는 수익을 만들어야겠다.

사람을 더럽히는 것들 [내부링크]

마태복음 15장 16-20절 16 예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다. '너희도 아직 깨닫지 못하느냐? 17 입으로 들어가는 것은 모두 뱃속을 거쳐 몸 밖으로 빠져나간다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18 그러나 입에서 나오는 것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다. 이것이 사람을 더럽힌다. 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살인, 간음. 음란, 도둑질, 거짓 증언, 그리고 비방이다. 20 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며 씻지 않은 손으로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 아니다.' 물리적으로 더러운 것이 사람을 더럽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나쁜 생각들이 사람을 그리고 세상을 더럽게 만든다. 특히, 요즘에는 인터넷상에서 나쁜생각을 영원히 지워지지않게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나빠질 수 있다. 나에게서..

아브람의 아내 사래와 하갈 [내부링크]

창세기 16, 1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자식을 낳지 못했으나 그녀에게는 하갈이라는 이집트인 여종이 있었다. 2 어느 날 사래가 아브람에게 '여호와께서 나에게 자식을 주지 않으시니 당신은 내 여종과 함께 잠자리에 드세요 아마 내가 그녀를 통해서 자식을 얻을 수 있을거예요' 하자 아브람은 사래의 말에 따르기로 하였다. 3 그래서 사래는 하갈을 자기 남편에게 첩으로 주었는데 그 때는 아브람이 가나안땅에 들어와서 산 지 10년이 지난 후였다. 4 아브람이 하갈과 잠자리를 같이하므로 하갈이 임신하였다. 그러자 그녀는 자기가 임신한 것을 알고 교만하여 자기 여주인을 무시하기 시작하였다. 5 그때 사래가 아브람에게 말하였다. '내가 업신여김을 당하는 것은 당신의 잘못입니다. 내가 내 여종을 당신의 첩으로 주었는데 그..

[투자] etsy, 미국 온라인 쇼핑몰, 디지털작품으로 부업하기?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etsy라는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부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보았다. etsy는 우리나라로 치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같은 사이트이다. 개인이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서 간단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 같다. etsy가 돈을 버는 방법은 상품을 내 샾에 등록할때 0.2 달러를 내고 4개월에 한번씩 갱신해줘야한다. 그리고 판매될 때 수수료가 추가로 결제된다. 디지털프린트라고 해서 그림이나 글을 디지털 파일로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주가를 살펴보면 지난 1년간 4배가 상승했다. 코로나이후 전자상거래가 많이 늘어나서 그런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앞으로도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커진다고 생각했을 때 좋은 투자처일 것 같다. 다만 기존의 전자상거래 회사인 아마존, 이베이 혹은 사진등을 판매하는 사이트들이 유..

[투자] 테슬라 10달러 [내부링크]

https://youtu.be/IEHhWGniBDE https://youtu.be/X47N-NnnATU 미국도 한국도 사람들이 돈을 쓰고 싶어서 어쩔줄모르는 중이다. 특히 미국에서 테슬라는 1년동안 7배 이상오르면서 엘론 머스크를 세계 부자 1위로 만들어 주었다. 글로벌 탑5 자동차 기업의 시가총액을 합쳐도 테슬라의 시가총액에 미치지 못한다고 한다. 테슬라를 단순히 비싸고 돈버는 주식으로만 생각했었는데 다음 영상을 보고 조금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엘론 머스크의 가치관을 보면 한사람이 기업에 주는 영향력에 대해 알수있다. 내 돈을 위해 나보다 열심히 일하는 테슬라에 장기투자를 해도 좋을 것 같다. 투자: 10달러 838달러

[판타지] 중소기업 신입사원 이현준 (1~87)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 기획조정실장의 자리에 올랐다가 암에걸려 삶에 후회를 했을때 죽고보니 1990년대 과거로 돌아갔다. 내 삶이 없었던 후회로 점철된 삶을 반성하고 행복하게 살고자 이번엔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신입사원부터 활약하는 내용이다. 1~80화 까지의 내용은 체계없으 주먹구구 운영되던 중소기업을 자리잡게 만드는 내용이다. 이 회사는 밥통회사인데 우리나라 유명 밥통회사인 쿠쿠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고있다. 막힘없이 일을 착착 진행시켜가는 주인공과 주인공을 견제하는 주변의 인간사를 보는 재미가 있다. 판타지이야기보다 현실기반 이야기다보니 훨씬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글도 쉽게 읽을 수 있게 쓰여져 있어서 한화한화 금방 읽게된다. 단점은 새로운 이야기를 본 느낌보다 재미난 역사이야기를 본..

[부업] 쿠팡파트너스 사용팁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는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자신의 블로그/홈페이지에 글을 쓰고 광고만 넣어주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쿠팡 파트너스에서 내 실적을 관리할 때 어디서 수익이 났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실적 리포트를 보면 다음과 같이 클릭,구매건수,구매액,수익,전환율 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이름부분을 클릭하면 그래프를 지웠다가 다시 보이게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실적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 제품에서 수익이 났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에서 수익이 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쿠팡에서 수익지급시스템이 사용자가 쿠팡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24시간동안 구매한 제품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실적상세 리포트에서는 상품, 링크형태, 링크..

[투자] 20210107 미국액티비전 구입 [내부링크]

구입 종목 : 액티비전 (블리자드) 가격 : 89.5 달러 금액 : 50 달러 구입 이유 : 액티비전은 대표적인 게임 제작 회사로 게임의 재미도에 따라서 가격에 영향을 끼친다. 몇 년 전 디아블로 이모탈이 나온다고 해서( 그때 사람들이 기대했던 것은 디아블로 4였는데 중국자본 들어간 싸구려 모바일 게임된다고) 주가가 떨어졌는데 최근 알파테스트로 실제 나온 플레이를 영상들을 보면 디아블로 3보다 재밌다고 한다. 와우, 스타, 디아블로중에 가장 빨리 나올 제품이 디아블로 이모탈이라고 하면 잘 만들어진 게임은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또 기존의 PC게임들과 달리 모바일로 가능하기 때문에 영업이익도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된다.(부분유료화,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많다) 위험성이 있다면 아직 나오려면 ..

[성경] 맥체인 1월7일 [내부링크]

창세기 7장8절 정결하고 부정한 갖가지 짐승도 노아의 방주에 들어갔다. -> 좋은 것들만 챙겨서 가도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세상이 유지되지 위해서는 부정한 것들도 필요할 때가 있나보다. 마태복음 7장 1, 남을 판단하지 말아라, 네 눈의 들보를 먼저 빼내어라, 위선자. -> 요즘 남을 너무 쉽게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다. -> 남을 판단하여 나를 높이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 경계하고 겸손해야겠다 7, 구하라,찾으라, 두드려라, (ask, seek, knock) -> 구하라,찾으라,두드려라라는 말은 세상에서 내가 가지고 싶은 것을 찾는데 많이 사용되는 구문이다. -> 하지만 마6장31-33에보면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입을까 걱정하지말라고 하셨다. 왜냐 하나님께서 아시고 채워주신다고 했다. -> 그러르모 우리..

[성경] 교회에서 일을 할때 생각해야하는 마음 [내부링크]

사도행전 6 1 이 때에는 신자들의 수가 많이 불어났다. 그런데 그리이스 말을 하는 외국 태생의 유대인들이 매일의 구제 대상에서 자기들의 과부들이 제외된다고 히브리말을 하는 본토 유대인들에게 불평을 하였다. 2 그래서 열 두 사도들이 모든 신자들을 불러모으고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구제하느라고 하나님의 말씀 전하는 일을 소홀히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3 형제들이여, 그러므로 여러분 가운데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받는 사람 일곱 명을 뽑으십시오. 그러면 우리가 그들에게 이 일을 맡기겠습니다. 4 그리고 우리는 기도하고 말씀 전하는 일에만 힘쓰도록 합시다.' 5 모든 신자들은 이 제안을 기쁘게 여기고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스데반, 빌립, 브로고로, 니가노르, 디몬, 바메나, 유대교에 입교한 ..

[투자] 2021년 1월 5일 [내부링크]

비트코인가격 $ 32898.42 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구매이유 -> 뉴스가 많이 나오면 사람들의 관심이 올라간다 -> 시장에 돈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어딘가에 돈을 다 쓰고 싶어한다. ->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한번 폭락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계속 고민하다가 더 오르면 살것이다. 파는시점 -> 큰돈이 아니여서 계속 가지고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 차트적 분석은 지금이 최고점이기 때문에 알수 없을것 같다. -> 추가적인 경제 조치가 나오면 가격변동이 심해지지 않을까?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97.5%) 비트코인 (2.5%)

[신박사tv] 돈 많이 버는 법 [내부링크]

사람들은 모든 일을 기억하지 않고 최고, 최악, 마지막 순간을 더 오래 기억한다. 많은 사람이 첫인상을 많이 신경쓰는데 마지막주는 인상도 중요하다. -> 다른 사람이 나에게서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면 둘다 느낄텐데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기억을 더 많이 남길수있을지 생각해봐야겠다. 절정 - 대미의 법칙 https://youtu.be/6ChW9_YM3wU -> 이란 책을 보면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에 남게할지 더 자세한 내용이 많이 나와있다.

[성경] 예수님을 믿어서 고난 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맥체인 1월 5일 사도행전 5장 40 의회는 가말리엘이 권하는 말을 받아들여 사도들을 불러다가 매질한 후에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고 명령하고 그들을 놓아 주었다. 41 사도들은 예수님을 위해 모욕당할 만큼 가치 있는 자로 여김을 받게 된 것을 기뻐하며 의회에서 나왔다. 42 그들은 날마다 성전에서, 그리고 집집마다 찾아다니면서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것을 쉬지 않고 가르치며 전도하였다. -> 예수님 전하는 일때문에 고난 받고 있다면 기뻐할 수 있어야한다. 하지만, 예수님 이름으로 다른사람에게 피해주면서 다른사람이 날 괴롭힌다고 착각하면 또 안될 것 같다.

[유튜브] 슈카월드 중에서 ... 공무원, 컨텐츠회사, 네이버카카오, 디지털화폐, 인플레 디플레, 배양육, 생수, 웹툰 [내부링크]

올해 공무원을 최대로 많이 뽑는다. 올해 공무원으로 뽑는 사람의 숫자가 최대치가 될 것이다. -> 인구가 가장 많았던 어머니아버지세대가 은퇴를 하고 나라에서 일자리를 늘리는 차원에서 공무원 숫자가 많이 늘어나는 것 같다. 청년들이 공무원에 지원하는 비율이 높아지면 나라전체 차원에서는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생길 수 없어서 안좋아질 수 있지만 그렇다고 청년들에게 도전을 해라 강요할수는 없는것 같다. 좋은기회가 있으면 하라고 해도 안할 것이다. -> 공무원 지원자가 많아진다면 어떤 투자처가 있을까? 공무원공부관련 회사? 수험준비회사? 컨텐츠회사들의 돈이 한국으로 오고있다. 넷플릭스, 텐센트 등 글로벌한 자본이 한국 드라마/영화제작사에 투자되고 있다. 한국에서 만든 컨텐츠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하게 어느정도..

[뉴스]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중요한 시기( 바이오젠의 아두카누맙) [내부링크]

20210104 미국에서는 바이오젠(Biogen)회사의 알츠하이머 진행을 늦추기 위한 약물 아두카누맙(Aducanumab)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누카누맙은 알츠하이머를 야기한다고 생각되는 뇌의 아말로이드(amyloid)단백질에 붙어서 알츠하이머의 진행을 늦춘다고 한다.. 하지만, 두번의 임상3기 실험데이터에서 상충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FDA자문위원회에서는 아두카누맙이 알츠하이머 자체의 진행을 늦추는 약물이 아니라 인지저하(기억력감퇴)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허락하고 있다. https://www.nature.com/articles/d41586-020-03651-0?utm_source=Nature+Briefing&utm_campaign=bc64e831c1-briefing-dy-2021010..

[스피커] 컴퓨터에서 스테레오로 스피커 연결하기 [내부링크]

*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샬 스피커가 2대가 있어서 이걸로 스테레오 시스템을 만들면 더 입체적으로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2채널 (좌우) 스테레오 만들면 될 것 같다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이것저것 작업을 해보았다. 컴퓨터에 스테레오 소리 출력하기 스테레오 음악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1. 스테레오로 녹음된 음악이 필요하고 2. 스테레오로 출력해줄 장치가 필요하고 3. 두개의 스피커가 필요하다. 1번 요즘 영상은 대부분 스테레오로 영상이 녹음되고 2번 컴퓨터는 스피커의 출력이 기본 2채널로 나온다. 컴퓨터 뒤쪽을 보면 다음과 같은 입출력단자를 볼 수 있는데 녹색단자(스피커)에너 나오는 출력은 2..

[성경] 목자와 동방박사 [내부링크]

맥체인 1월2일 문득 예수님 탄생후 찾아온 목자와 동방박사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막연하게 축하해주려고 온 사람들이였다고 생각했는데 목자와 동방박사를 이야기를 설명하면서 마태와 누가가 예수님을 전파한 이유가 있지 않았을까?

구글캘린더에 엑셀을 이용해서 음력 반복 일정 입력하기 [내부링크]

구글 캘린더에 여러 가지 일정을 등록해 놓으면 따로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웹과 핸드폰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그런데, 구글에서는 음력 일정을 입력할 수가 없어서 음력 날짜를 양력 날짜로 바꾼 다음 연도별 반복 작업을 해줘야 한다. 그렇게 되면 너무 번거로워서 좀 더 편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엑셀을 이용해서 구글 캘린더에 음력 반복 일정 입력하기 검색을 해보면 구글캘린더 일정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도 있는 것 같은데 잘 모르는 프로그램이어서 신뢰할 수 있는 엑셀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다. 구글 캘린더에서는 CSV 확장자(쉼표로 구분되는 문서)의 파일을 일정으로 만들수 있기 때문에 엑셀에서 음력 날짜와 일정을 입력하면 한 번에 반복 일정을 만들 수 있다. 작업순서 1...

[블로그] 2020년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2020년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도 금방 지나간 것 같네요. 2020년 시작할 때 블로그 수익금액 목표를 주 1만 원(월 4만 원)으로 설정했었는데 한 해를 돌아보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인데 관리를 거의 안 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2020년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는 356,835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1월에서 11월까지 목표에 못 미쳤다가 12월에 수익이 많..

[블로그] 12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2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인데 관리를 거의 안 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12월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98,16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전월보다 훨씬 많은 수익이 발생했는데 월초 코로나확진자 관련 글이 트래픽을 많이 가져와서 수익이 많아졌습니다. ..

[설교] 아브라함의 확신을 가지고 (새해다짐) [내부링크]

창세기 12장 1-3절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아브라함이 고향을 떠날 수 있었던 이유 1. 아브라함은 만민중에서 선택받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믿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만민중에서 선택받은 것을 순종하고 고향을 떠났다. 2. 하나님이 나를 위해 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믿었다. 에베소서 1장 3절 - 하나님이 하늘에 속한 모든 복을 주시리라 내 현재가 암울할지라도 나에..

[성경] 맥체인 12월30일 [내부링크]

말라기 4장 1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용광로 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지푸라기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에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하나님은 교만한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같은 수준으로 생각하신다. 항상 겸손할 수 있도록 생각하기.

[어플] iVCam 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사용하기 (무료, 유료버전 리뷰)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으로 수업 및 강의를 많이 들으면서 웹캠이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웹캠을 찾아보면 스마트폰보다 화질이 안 좋은데 보통 5만 원이 넘어가서 비싸다고 느껴진다. (생각해보면 스마트폰은 훨씬 비싸다) 그래서 집에 놀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웹캠으로 사용해 보았다. iVCAM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만들어주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가 있는데 그중 iVCam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다. 무료 버전에서는 iVCam이라고 워터마크가 있는데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제거할 수 있다. 가격은 12000원 정도 https://www.e2esoft.com/ E2ESOFT www.e2esoft.com 기능 1.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웹캠처럼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다. 2. 스마트폰을 계..

[성경] 맥체인 12월29일 [내부링크]

말라기 1장 8절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눈 먼 희생제물을 바치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며 저는 것, 병든 것을 드리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냐 이제 그것을 너희 총독에게 드려 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으며 너를 받아 주겠느냐 세상의 왕에게는 좋은것을 주려고하는데 하나님께는 어떤것을 드리고 있는가? 내가진 우선순위에 따라서 행동이 나타난다. 말라기 2장 17절 - 너희가 말로 여호와를 괴롭게 하고도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여호와를 괴롭혀 드렸나이까 하는도다 이는 너희가 말하기를 모든 악을 행하는 자는 여호와의 눈에 좋게 보이며 그에게 기쁨이 된다 하며 또 말하기를 정의의 하나님이 어디 계시냐 함이니라 삶에서 잘못을 저지르면서 하나님을 원망하는 어린아이와 같은태도

[블로그] 11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11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인데 관리를 거의 안 했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제품리뷰에 쿠팡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한 달에 31,31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이 학문(정보성)에 관련된 글이 많아서 평균일간 방문자를 구하면 1700명 정도지만 수익이 많지 않습니다. ..

[블로그] 블로그 최적화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 블로그 최적화 하기란 단어이다. 블로그 최적화란 블로그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서 다루다보면 블로그 알고리즘이 이 블로그는 신뢰할만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블로그에서 새로 작성된 글을 검색상단에 올려주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너무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보다 특정 몇가지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적용하기 나에겐 네이버와 티스토리 그리고 깃허브 블로그가 있는데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비슷한 주제가 섞여있고 깃허브블로그는 영어로 글을 올리려고 이제 만들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구분하기 애매했는데 이제 차별을 두어야할 것 같다. 네이버 - 공부, 영어, 일상, 제품리뷰 티스토리 - 투자(돈관련), 독서, 만들기, 신앙 깃허브 - ..

DSLR 카메라 영상 컴퓨터로 연결하기( or 유튜브 스트리밍) [내부링크]

DSLR의 영상을 컴퓨터에 보내기 위해서는 DSLR에서 찍는 영상을 변환해서 컴퓨터로 보내주는 어댑터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엘가토의 캠링크가 있는데 가격이 18만원 정도 한다. 다른 방법이 있을지 찾아보는 중에 카메라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고 카메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제어프로그램에 나오는 작은 영상을 크롭 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다른 방법은 HDMI를 통해서 나오는 영상을 변환해 주는 어댑터를 이용하면 USB로 컴퓨터에 카메라 영상(화면)을 보낼 수 있다. 이 비디오 캡처 어댑터는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 보았다. 미국 아마존 20달러 DIGITNOW Audio Video Capture Cards 1080P HDMI to USB 2.0 Recor..

[성경] 믿음의 훈련 [내부링크]

믿음 출애굽기 17장 9절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 꼭대기에 서리라 여호수아도 평생 이집트에 노예로 살았기 때문에 전쟁터가 무서웠을 것이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갈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도하는 모세가 하나님께 더 의지한 것 같지만 여호수와도 하나님을 의지했다. 내가 위험하고 두렵고 손해보는 자리에 가는 것이 하나님에게 의지하는 것을 훈련받는자리 믿음의 자리를 선택했을 때 하나님이 도와주시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출애굽기 17장 1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고 여호수아의 귀에 외워 들리라 내가 아말렉을 없이하여 천하에서 기억도 못 하게 하리..

[성경] 맥체인 12월 25일 [내부링크]

요한복음 17장 23절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세상적인 것을 구해도 된다는 것일까? 솔로몬은 백성을 위한 지혜를 구했더니 재물도 같이 주셨다. 그러면 우리가 구하는 것의 동기에 하나님이 중심이 되야하는 것일까??

[성경] 맥체인 12월 24일 [내부링크]

역대하 29장 33절 ' 또 구별하여 드린 가 육백 마리요 양이 삼천 마리라'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은 남는 것이 아니라 구별한 것이여야한다. 시간관리 그리고 자산관리를 할 때도 남는 것들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구분하고 계획해서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생각났다. 요한복음 14장 1-3절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아버지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4.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나의 거처를 예비하시는 하나님 근심이 걱정을 해결할수없고 하..

[성경] 맥체인 12월23일 [내부링크]

역대하 27장 6절 ' 요담이 그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바른 길을 걸었으므로 점점 강하여졌더라' 세상의 바른길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바른 길을 걸었다. 세상의 바른길을 걷는 것보다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앞에서 바른길을 걷기가 더 쉽지 않았을 것 이다. 역대하 28장 22-23절 ' 아하스 왕이 곤고할 때에 더욱 여호와께 범죄하여 .... 그 신이 아하스와 온 이스라엘을 망하게 하였더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힘주시는 분임으로 범죄하면 망하게 될수밖에 없다. 스가랴 10장 1절 '봄비가 올 때에 여호와 곧 구름을 일게 하시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무리에게 소낙비를 내려서 밭의 채소를 각 사람에게 주시리라' 때에 따라 구하면 주시는 하나님 요한복음 15장 1절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나를..

성탄절 이웃을 사랑하자 [내부링크]

오늘 설교에서 성탄절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오늘날의 성탄절은 예쁜 조명에 선물을 주고받고 낭만적이고 따뜻한 느낌이지만 예수님이 태어났을 당시에는 냄새나는 마굿간에 깜깜하고 너무나 초라한 분위기 였을 것이다. 누가 왕중에 왕이 태어났다고 생각할수 있을까? 또 임신해서 출산이 임박한 몸을 이끈 마리아에게 방한칸 내줄수없었던 베들레헴 사람들의 이웃사랑에 대해서도 생각해본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히 더 주변의 이웃을 도울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봐야겠다.

[판타지] 천재마법사가 현대 지식으로 사업하는법(1-100) [내부링크]

https://ridibooks.com/books/102097655 천재 마법사가 현대 지식으로 사업하는 법 1화 발암 마공서라고 평가 받는 소설에 악플을 달았다. 작가가 어디 직접 해보라는 말에 하겠다고 말한 결과 소설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주변에 넘치는 발암에 궁극의 호구처럼 쥐어짜이는 주인공 ridibooks.com 현대를 살고있는 사람이 판타지 세계로 넘어가서 생기는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마법 천재이고 소설내용을 알기 때문에 고구마없이 쭉쭉 성장한다. 100화까지는 표지에 있는 것처럼 마정석으로 골램을 변형시켜 버스를 만들어 물류사업을 한다. 주인공만 만들수 있는 독점사업이기 때문에 신흥귀족으로 성장한다. 글은 매우 잘 읽히고 어떤 현대의 물건 혹은 개념들이 적용될까 궁금해진다. 현재는 국가내에..

아이패드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기 (feat. 투몬SE)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보면 이 비싼 아이패드를 좀 더 활용해야하는데 ... 하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투몬SE 어플을 구매했다. 투몬SE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는 어플이 Duet 이라는 어플이 또 있는데 그건 구독제로 결제해야되서 투몬을 선택했다. (Deut은 일년에 air 20달러 pro 30달러, 좀 더 안정적?이라는 말도 있는 것 같은데 해상도랑은 비슷해서 일반적으로 쓰기에는 투몬이 나은것 같다.) 투몬 : 12000원 투몬 SE, 투몬USB, 투몬AIR가 있는데 각각 투몬 SE와 USB는 아이패드와 USB를 연결해야 투몬을 사용할 수 있다. SE가 좀 더 최신버전의 소프트웨어인것 같다. 투몬 Air도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 있는데 사람들의 후..

[성경] 경제적으로 부족한 것도 행복 [내부링크]

역대하 7장 13-14절 13.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어려움이나 고민이 닥쳤을 때(요즘엔 대부분 경제적문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면 하나님을 찾을 생각할 수 있을까?(물론 감사의 마음은 있겠지만 전적으로 의지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 하나님께 좀 더 온전히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

[성경] 나의 길도 예비해주실까? [내부링크]

20201206 취업과 진학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는 것 같다. 미래의 삶을 걱정하는 시간이 계속되는데 나의 앞길도 예비하여 주시는 것일까? 나의 걱정은 어떤 마음에서 나오는 것일까 하나님을 생각하는 마음일까 내가 편하고자하는 마음일까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예비하리라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세례 요한이 이르러 광야에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마가복음 1:2-4 누군가 나의 길을 예비하는 것처럼 나도 누군가의 길을 예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성경] 눅19 달란트 이야기 [내부링크]

하나님께서는 개인에게 달란트를 주셨고 각자에 상황에 맞게 노력했으면 칭찬을 해 주셨다. 마지막 종은 주인이 엄하고 무섭기 때문에 위험한 투자하지 않고 그냥 돌려줬다고 말하지만 은행에 맡겨놓지도 않고 그냥 돌려준것을 보면 돈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지 않은 것 같다. 주인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 고민한 것이 아니라 그냥 내가 편하게 대충 있다가 돌려줘야지 생각한 것이 아닐까? 마찮가지로 우리도 하나님을 위해서 일한다고 말하지만 그안에 숨겨진 나의 안락함이 있지 않은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커스터마이징으로 먼치킨(1-99) [내부링크]

주제 : 게임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하던 아무 능력도 없던 주인공이 힘있는 헌터에게 스트레스 풀이로 사고를 당한이후 각성 후 복수하기 위해 강해지고 있는 내용 ( 이후에 다른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지만) 커스터마이징이라는 능력을 이용해서 다른 차원의 팔다리(?)를 주인공을 이식하고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1차적인 적이 뚜렷하고 주인공이 빠르게 강해지면서 답답한 것 없이 잘 진행되는 것 같다. 1차 길드가 무너진뒤 다음 전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https://ridibooks.com/books/425188970 커스터마이징으로 먼치킨 1화 신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다.[헌터] [성장형 먼치킨] [회귀x]... ridibooks.com

커스터마이징으로 먼치킨(1-99) [내부링크]

주제 : 게임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하던 아무 능력도 없던 주인공이 힘있는 헌터에게 스트레스 풀이로 사고를 당한이후 각성 후 복수하기 위해 강해지고 있는 내용 ( 이후에 다른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지만) 커스터마이징이라는 능력을 이용해서 다른 차원의 팔다리(?)를 주인공을 이식하고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1차적인 적이 뚜렷하고 주인공이 빠르게 강해지면서 답답한 것 없이 잘 진행되는 것 같다. 1차 길드가 무너진뒤 다음 전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https://ridibooks.com/books/425188970 커스터마이징으로 먼치킨 1화 신체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다.[헌터] [성장형 먼치킨] [회귀x]... ridibooks.com

하나님은 나를 어디로 인도하시나 [내부링크]

우리가 나아갈 때는 항상 하나님께 맞는 길인지 물어봐야한다. 맞는 길이라고 생각돼도 하나님께서는 다른 뜻이 있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LQ4jx5_RVY&ab_channel=%EA%B0%93%ED%94%BC%ED%94%8CTV 길이 보이지 않을때 하나님께 물어보고 믿음으로 나아가기

[판타지] 내안에고블린작업장 (1-151완) [내부링크]

https://ridibooks.com/books/2065040148 내 안에 고블린 작업장 1화 값싸고 질 좋은 노예…… 가 아니라!근면 성실하고 부지런한 우리의 친구 고블린![업무내용]-업주와 상담[지원자격]-고블린[복리후생]-숙식 제공가 ‘족 같은’ 분위기입니다^^많은 입사 바랍니 ridibooks.com 평범한 헌터에게 자유롭게 오갈수 있는 고블린 작업장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일들 고블린을 데리고 뭔가 막 만들길 기대했는데 진짜 돈버는 작업장이였다. 하지만 고블린들과 다른 사람들과 싸우면서 성장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다. 이야기가 질질끌지않고 짧게 끝나서 아쉽기도 하지만 깔끔한것 같다 결론 평범하지만 적당히 재밌으면서 짧은시간에 완결까지 보고싶은 사람에게 추천 별점 4

타락 [내부링크]

죄를 우습게 아는 것으로 부터 타락이 시작된다. 다르게 말하면 말씀의 힘이 약화되면 타락이 시작된다. 죄에 무감각해지면 안된다.

[말씀] 디도서 1 [내부링크]

하나님을 믿는 사람중에서도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하고 자신의 말이 옳다고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사람이 많았다. 잘못된 행동

[말씀] 교만, 겸손 [내부링크]

호세아 7장10절 이스라엘의 교만이 스스로를 증거하는데도 그는 자기 하나님 나 여호와에게 돌아오지 않고 나를 찾지도 않는다. 교만해져서 나타나는 행복은 스스로를 주인되고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 교만에 빠지지 않고 하나님과 가까워지기

[판타지] 다시태어난반고흐 (1-102) [내부링크]

반고흐가 한국에서 어린아이로 다시 태어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어린아이와 투닥투닥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이 참 따뜻하고 즐겁다. 특히, 중간중간 들어간 여러가지 그림들은 미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만들어준다. 평점 4.5

[말씀] 보호 [내부링크]

시편 121:1 네가 어디를 가든지 그가 너를 지키실 것이니 지금부터 영원히 지키시리라 디모데후서 2:20 큰 집에는 금그릇과 은그릇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나무그릇과 질그릇도 있어서 그 중에 어떤 것은 귀하게 쓰이고 어떤 것은 천하게도 쓰입니다. 모두가 금과 은처럼쓰이지 않을 수도 있다. 각자의 역할이 있다. 나는 어떤 것이 되고 아니 어떤것으로 쓰일 그릇일까? 호세아 4:10 너희가 먹어도 배부르지 않을 것이며 ㅅ다산의 신을 숭배하ㅁ으로 창녀짓을 하여도 수가 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너희가 나 여호와를 떠나 다른 신을 쫓고 있기 때문이다. 나의 노력과 결과가 정비례로 이뤄지지 않는다.

[성경] 지혜로운자 [내부링크]

다니엘 12장 3절 지혜로운 자들은 하늘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며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인도한 자들은 별처럼 영원히 빛날 것이다.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인도하는 지례로운 사람이 되야지 시편 119편 96절 아무리 완전한 것도 그한계가 있으나 주의 말씀은 한이 없습니다. 한계가 없으신 주님 말씀의 능력

상황이 어려우면 하나님과 거래를 하기 시작한다. [내부링크]

어느순간 모든일이 나의 뜻과 같이 이뤄지지 않고 결과필요한 시기가 다가오면 하나님과 거래가 시작된다. ' 하나님 이번에만 잘 되게 해주신다면 기도도 열심히 하고 교회일도 잘하고 다른사람도 도와주고 잘하겠습니다. 그러니 제가 잘되게 해주세요' 하나님은 거래를 하는 대상이 아니지만 불안한 마음에 어린아이와 같은 때를 써본다. 어린아이와 같은 믿음이 아니라 온전히 하나님께 의지하는 좀 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길 오늘도 기도해본다.

iVcam 에서 마이크가 입력되지 않을때 [내부링크]

iVcam을 사용하는 중에 컴퓨터가 마이크를 인식하지 못했다. 원인이 여러가지 있을 수 있는데 1. PC에서 마이크 설치를 하지 않았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보면 '마이크 설치'라는 항목이 있다. 이것을 체크해 주지 않으면 iVCam에 연결되도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다. 마이크를 설치하면 잘 나온다. 2.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마이크가 없는 옵션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구매하면 운영체제에 따라서 제한이 있는데 컴퓨터에서 구매하면 마이크제한이 없는 옵션이 없고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대판타지]비정규직 매니저 [내부링크]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에게 빛이 나오는 능력을 가지면서 연예계에서 능력자로 살아가는 비정규직 매니저의 이야기 실제로 일어날만한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것이 흥미롭다. 작가가 편안하게 글을 잘 쓰는 것 같다.

[판타지] 마스터 캐슬 1-100 [내부링크]

현실에 게이트가 생겨서 몬스터들을 능력자들이 막는 내용이다. 마스터 캐슬에서 찾아 볼 수 특이한 것은 마스터 라는 능력자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마스터는 캐슬을 소환할 수 있는데 캐슬은 몬스터들을 방어하는 성을 소환해서 몬스터와 싸울 수 있다. 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능력자들을 성에서 키울(?)수도 있다. 주인공이 성장하는 것과 영지물 비슷하게 주인공의 세력이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의 세력이 강하긴 하지만 초반이후에는 주인공세력이 능력자들을 쉽게 모집하고 강해진다. 특별한 세계관이 있어서 깊게 읽지 않고 가볍게 보기 좋은 것 같다. 별점 3.5

[판타지] 신의 마법사 1-150 [내부링크]

부셔진 별들(세계)이 존재하는 세상에 마법, 초능력, 현대의 장비, 재앙(몬스터, 질병)등이 잘 섞여있는 이야기이다. 일반 판타지 소설과 다른점은 주인공이 마나의 보는 능력을 가지고 세계과 마법의 비밀을 알아가는 과정과 주인공이 성장하는 것이 흥미롭다. 인상깊은 것은 일반적으로 마법의 서클을 설명할때 그냥 마나의 고리가 하나 두개 이런식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혀, 입, 후두, 성대와 같이 발성을 위한 기관으로 표현하여 언어의 힘을 나타내는 것이였다. 또 세계를 만들 신과 그들사이의 전쟁 계속해서 등장하는 한국이름들은 뭔가 이질적이면서도 시간이 많이 흘려 우리가 사는 세상도 변하게되면 저렇게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해서 보고 싶게 되는 것 같다.

[판타지]배틀 킹덤 언플의 킹 (~156) 리뷰 [내부링크]

언플이라고 있어서 언론플레이인줄 알았는데 언어플레이였던 판타지 소설이다. 큰 스토리는 선택받은 자들이 위험을 벗어나기 위해 말속에 숨어져 있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살아남는 이야기이다. 초반에 이상의 시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통해서 문제를 푸는데 뭔가 복잡하다. 그래서 이런 수수께끼 속에서 같이 문제를 풀어가는 것을 즐기는 사람은 재밌다고 생각할 것 같다. 그리고 조금 지나면 60화? 정도 지나면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아이템을 얻어가면서 싸우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인물-사건-싸움-결말이 아니라 수수께끼를 같이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하나의 에피소드가 굉장히 길다. 추천 - 평범한 소설을 읽기에 질린 사람들 - 좀 더 처절한(?) 주인공의 성장을 보고 싶은 사람들 비추천 - 머리아픈 것은..

아이패드로 논문보기 다양한 조합 (컴퓨터를 고려했을 때) [내부링크]

대학원생이 아이패드를 사야하는 합리적인(?) 이유중 하나는 많은 논문을 가지고 다니면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구매한 다음 다양한 방법으로 논문을 볼 수 있다.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환경 장치 : 아이패드(10.5인치) 와 윈도우 PC 목적 : 아이패드와 PC에서 논문을 읽으면서 줄치거나 적은 내용을 양쪽에서 실시간으로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작업순서 : 컴퓨터에서 논문다운 -> 아이패드 혹은 PC에서 논문보기 여러가지 조합 컴퓨터 컴퓨터 아이패드 1 클라우드 PDF 리더 굿노트 2 원드라이브 ezPDF 원드라이브 3 클라우드 원노트 원노트 기본적으로 자료공유는 클라우드로 하고 아이패드에서 어떤 어플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컴퓨터에서 할 수..

[아두이노 CNC 만들기] 만든지 오래되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일단 남깁니다 ㅠ [내부링크]

https://blog.naver.com/kyoungin90/221547534784 소프트웨어 아두이노 CNC를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1. 아두이노 2. Processing ( cnc처럼 작동하게 해주는 프로그램?) 3. Inkscape ( 그림을 G 코드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1. 아두이노 설치는 간단하니 아두이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설치하면 된다. 2. Processing 설치 이건 나도 처음보는 프로그램이였다. 내가 설치한 버전은 processing 3.5.3 버전.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CNC 프로그램을 작동시킬 수 있다. 3. Inkscape 이건 그림파일을 G code로 추출하는 프로그램이다. Inkscape 홈페이지에서 ..

[02 아두이노CNC만들기] Z축 지지대 만들기 [내부링크]

CNC를 움직이게 하는 스텝모터를 분리했으니 이제는 움직일 수 있도록 지지대를 만들어줘야한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다른 철제판을 이용했지만 나는 남아있는 CD롬을 이용했다. 철제케이스 하나는 받침으로 쓰고 하나는 z축을 지지해주는 받침으로 쓰기위해 가운데를 잘라낸다. 원래 드릴이랑이 있어야하지만... 드릴이 없어서 다이소 5000원짜리 철제가위를 이용했다. 힘이 좀 많이 들고 조심하지 않으면 다칠 수 도 있을 것 같다. 구부러진 부분은 다시 잘 펴주기 그리고 이렇게 세워주면 완성!? 그전에 스텝모터의 위치를 봐줘야합니다. 가로축과 세로축의 가동범위를 잘생각해서 위치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글루건으로 딱! 원래는 드릴로 구멍을 뚤어야하지만 드릴이 없으니 글루건으로 붙여줍니다..

[01 아두이노 cnc 만들기] CD롬 분리하기 [내부링크]

CNC가 움직일 수 있도록하는 스텝모터를 구하기위해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중고 CD롬을 하나에 5000원씩 주고 구매했다. 안에 들어있는 스텝모터를 빼내기 위해 분리하기. 나사와 케이블들을 다 분리하면 된다. 여기서 한번 살짝 막히는데 앞으로 빠지는 부분이 잘 안빠진다. 모터가 빠지는 것을 막고있는 느낌? 힘으로 쭉 빼면 빠진다. 분리끝! #아두이노, #미니cnc, #아두이노프로젝트

아두이노를 이용한 미니CNC 만들기 시작 [내부링크]

뭔가 메이커스러운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도전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한 미니 CNC만들기에 도전해보자 준비물 CD드리이브 2개 - 중고 5000원 씩 서보모터 sg90 - 1500원 아두이노 나노 - 정품 30000원, 호환보드 4000~ l293d 모터 드라이버 2개 - 500원씩 usb케이블 A-A - 4000원 아두이노 빵판, 케이블 등등 - 10000원? 인두기, 땜납 - 10000~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글루건! 유튜브에 미니 CNC 검색하면 많은 자료가 나오는데 다음의 채널이 가장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는것 같다. 한글버전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 https://www.youtube.com/watch?v=vxhYIVOXXXk&t=12s

디아블로 3 진짜 처음 시작 초보 [내부링크]

옛날 디아블로 2를 한 기억으로 디아블로 3을 시작해본다. 유튜브에 디아블로3 초보를 검색하면 다양한 방법이 나오지만 보통 이미 하나의 케릭터는 잘 키워져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처음에 추천하는 도전균열을 해서 재료아이템을 모으로 대장장이에게 70아이템을 만든다음 레벨다운해서 사용하라고 하는데 막상 시작하면 도전균열을 할 수도 없고( 계정에 70렙 이후 대균열이라는 컨텐츠가 완료되어 있어야 한다) 대장장이 레벨 올리기도 어렵고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도안도 없다. (도안은 캠페인을 완료한 다음 이후 현상금미션을 완료하면서 얻는 큐브에서 일명 큐브런 을 하면서 차곡차곡 쌓아야한다, 계정 전체적용) 그래서 유튜브에서 보던 공략과의 차이점을 적어보고자 한다. 케릭터 생성 일반영웅, 하드..

[판타지] 화타가 된 외과의사 (1-5) [내부링크]

외과의사가 삼국시대로 돌아가서 현대의 수술기술을 가지고 삼국시대에서 화타로 활약하는 이야기이다. 22권완결인데 5권까지 본 내용중에서는 초반 주인공이 죽은후 삼국시대의 의원으로 부활해서 기본적인 수술기술을(혈관을 잇고, 개복 수술을 해서 사람을 고치면) 가지고 한나라의 신의 자리에 위치하게된다. 추가적으로 부활하면서 약간의 시스템적 보정으로 인해 무공도 잘 배울 수 있는 체질이 되서 무술도 빠르게 배우고 성장하는 체질이 된다. 제자들의 성장하는 재미와 주인공의 세력이 커지는 이야기를 보면 재밌을 것 같다. 또 앞으로는 삼국시대 이야기들과 주인공이 엮이면서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아서 또 다른 재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하지만 계속해서 환자가 생기고 치료하고 적이 습격하고 막아내고 하는 과정이 반복되기..

카카오페이지에서 1000 캐시가 당첨되기도 하는구나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지를 3년이상 이용하는동안 캐시뽑기에서 100원 200원 300원만 됐는데 처음 1000원이 당첨 됐다. 페이크로 있는 룰렛이 아니였나보다.

[판타지] 시간상점으로 나도 역대급 재벌 (~176) [내부링크]

과거로 돌아가는 판타지 소설에서 우리나라의 재벌이 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로또번호를 보고 사업을 하기도하고, 재벌의 아들로 태어나기도하고, 부동산부자가 되기도하고, 프로그래밍을 하기도하고 나만의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사업에 성공하기도한다. 그중 이책은 제목부터 과거로 돌아가서 재벌이 된다고 써있다. 재벌이 되는 방법은 미래에서 반도체 설계관련 일을 했기 때문에 미래의 기술을 알고 미래의 기술을 조금씩 활용하면서 세계에서 선도하는 IT재벌이 된다. 글은 잘 읽히고 주인공이 착실하게 성장하는 것에 계속해서 흥미가 생긴다. 다만, 제목에 시간상점이 있어서 좀 더 뭔가 특별한 소재가 있을 것 같은데 그냥 과거로 갈때 시간= 돈으로 해서 매달 돈을 갚아야하는 것과 돈을 갚는 과정에서 미래를 알려주는 힌트를 ..

[판타지] 하드캐리 서포터 (1-41) [내부링크]

아스라 라는 게임에서 독보적 1위를 하던주인공이 있었다. 하지만 새로운 가상현실게임들에 의해 사람이 줄다가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그 이후에 '아스라' 의 세계관을 잇는 아스리안이라는 새로운 가상현실게임을 하게된다. 당연히 주인공은 새로운 게임에서도 최고를 하기위해 준비하지만 초반 직업선택에 있어서 의도치 않게 히든(?)직업 섭포터를 선택하게 된다. 당연히 혼자서 성장할 수 없고 이전 게임에서 같이 활동하던 파트너와 함께 초반에 성장한다. 그 이후 혼자서 싸우는 방법도 조금씩 연구해서 남들보다 앞서나가기 시작한다. 주인공이 모든지식을 다앎, 주인공만 바라보는 히로인(?), 서포터지만 직접싸움, 아직까진 주인공을 위협하는 거대세력 없음 서포터여서 기존에 보지 못했던 보조기술로 싸우는 것을 상상하고 본다면 기..

[판타지] 돈빨로 랭킹 1위 (1-75) [내부링크]

라디안이라는 오래된 게임의 1위 하던 주인공이 있었다. 많은 판타지 소설이 그렇듯 가상현실게임이 밀려 사람이 줄어 서비스가 종료됐다. 그리고 라디안의 후속작인 최신 가상현실 게임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마지막에 있었던 어떤 사건에 의해 돈이 엄청나게 많아진다. 그 이후 '쩐주' 라는 돈으로 모든것을 해버리는 직업을 가지고 게임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를 해결해 나간다. 귀여운 펫, 귀여운(?) 소환수, 돈으로 무쌍, 주인공보다 강한 미지의 악당, 답답하지 않은 전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있어서 돈으로 아이템 강화하고, 펫과 소환수가 싸우고 초반에 신선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 앞으로 미지의 악당이 누군지 찾고 돈을 가지고 뻔하지 않게 이야기를 어떻게 전개해 나갈지 궁금해진다. 별점 : 4

[판타지] 피아니스트의 마을(1-190) [내부링크]

음악 천재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재밌다. 특히 피아니스트의 마을은 유명 음악가의 개인적인 스토리가 많이 나와서 더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잘 성장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나도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별점 4점 언젠가 음악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오는 음악이 같이 나오는 책도 나오겠지?

[판타지] 아포칼립스의 고인물 (1-166) [내부링크]

책소개 세상이 게임처럼 바뀌었다. 좀비와 몬스터가 사람을 덮치는 생존 VR 게임. 나는 그 게임 최후의 유저였다. [좀비, 몬스터, 생존, 아포칼립스, 공략집] 스포포함 엄청나게 어려운 서바이벌게임이 있었다. 좀비와 몬스터로 부터 살아야하는 게임인데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지만 시작하면 죽고 어려워서 포기했다. 그렇지만 고인물이라 불리는 4명의 사람들은 1년동안 다양한 플레이를 하며 계속해서 게임을 했다. 그중 주인공은 뉴비들을 위해 공략영상도 만들어주고 헌신을 다했지만 서비스가 결국 사라졌다. 그리고 현실에서 서바이벌 게임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서바이벌게임에 참가했던 사람들은 특성을 얻고 좀비들로부터 살아남기위해 노력한다. 주인공은 공략영상을 가지고 현실과 다르게 오갈수 있는 차원을 가..

판타지 소설이 재밌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현실의나) 강해지거나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판타지소설의 주인공은 많은 시련을 격으면서 빠르게(책으로 1~2권) 성장하기 때문에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판타지] ‘성스러운 아이돌’ 재밌는 소설 별점4.7 [내부링크]

http://nstore.naver.com/novel/detail.nhn?originalProductId=374291 시험이 끝나서 소설을 보았다. 이세계에서 성자였던 주인공이 현대의 아이돌의 몸으로 들어와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에 대한 지식이 없는 주인공이 아이돌로써 적응해나가면서 보여주는 모습이 재밌다. 작가가 글을 개그 콘티처럼 만드는 것 같다. 50화를 넘어가면서 부터는 기발하고 재미난 대사들이 많이 나온다. 어떻게 하면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것일까? 사람들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아이패드] 필기어플 컨셉(the concept)을 굿노트와 쓸때의 단점 [내부링크]

컨셉은 노트하는 부분의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어플이다. 하지만 굿노트와 같이 2분할 화면으로 사용하면 엄청난 단점이 있는데.... 바로 배터리가 엄청나게 빨리 사라진다. 3~4시간 사용하면 80% 배터리가 다 사라지는 것 같다(사용하면서도 아이패드가 뜨거워지는 것을 느낀다)

[경제]돈을 벌기 위해 알아보는 돈의 역사 [내부링크]

돈은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자본주의사회로 표현되는 지금시대에는 더욱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한다. 아마 이 책을 읽으면 돈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잘 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책을 봤을 것 이다.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1부. 전쟁에 이기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 1장. 트라팔가 해전에서 영국은 어떻게 승리했는가? 2장. 네덜란드에서 세계 최초의 주식회사가 출범한 이유는? 3장. 군대는 강하지만, 경제는 허약했던 스페인 4장. 16세기의 물가 혁명,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 5장. 메디치 가문부터 암스테르담 은행까지 6장. 메리 포핀스와 뱅크런 이야기 7장. 스코틀랜드의 사기꾼 존 로와 프랑..

네이버 블로그 일상글로 수익이 날까? [내부링크]

바쁜사람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하는 블로그 어떤 경험 혹은 제품구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꾸준히 올리면 용돈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다. 일상글만 올리면 일기장과 소통용으로 쓸 가능성이 높다. 내 일에 충실히 하고 최소한의 시간을 사용하면서 욕심없이 꾸준히 나의 흔적을 남겨보자. 예전에는 파워블로거가 있었다면 요즘에는 유튜버로 돈을 많이 버는사람들이 많아지고있다. 또 요즘 자라는 아이들은 뭔가 찾아볼것이 있으면 네이버에 검색하는 것이아니라 유튜브에서 찾아본다고 하기때문에 네이버블로그는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 그렇지만 아직도 한국에선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네이버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거의 일상&경험&소소한제품리뷰 글만 있는 블로그는 수익이 얼마나 날지 알아보자 ..

[연애] 처음 구입해보는 커플링 (백화점, 로드샾, 인터넷)(남자의 시선) [내부링크]

두근두근 콩닥콩닥 떨린는 사랑을 하고 있다. 알콩달콩 서로를 알아가다가 서로를 위한 징표?!가 하나쯤 있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커플링을 구매하려고 알아보았다. 일단 변하지 않는 금으로! (반지의 반자도 모르는 사람) 구입예산 50만원 "구입방법" "인터넷 가장 먼저 알아본 방법은 인터넷이였다. 매우 다양한 커플링이 존재하고 있었다. 다양한 재료, 디자인, 브랜드, 가격 등이 너무나 다양해서 반지자체를 처음해보는 입장에서 알수가 없었다. 그래서 여친과 같이 둘러보는데 손가락 사이즈도 모르고 실물과 다를수도 있고 배송도 2주나 걸려서 로드샾이나 백화점을 둘러보기로 했다. (커플링을 만드는데 2주나 걸린다는 것은 처음알았다.) "로드샾 대학가 근처에는 다양한 반지, 목걸이, 악세사리 ..

[판타지] 게임으로 성군이 되자 by 다물 (60화 까지 읽고) [내부링크]

별점 : 4.0 스포있습니다. 고려의 역사게임을 개발하다가 중국게임회사의 공작에 의해 주인공이 차사고를 당하게 된다. 그리고 깨어나보니 주인공이 만들던 게임시스템이 작용하는 세상에서 공민왕의 아들로 태어나게 된다. 고려말 혼란스러운 역사 속에서 상대방의 마음과 상황에 맞는 퀘스트를 수행해 가면서 신하들과 나라를 발전시켜나간다. 역사속 선택의 순간순간에서 게임퀘스트 시스템이 보여주는 결과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을 보는 것이 신선하다. 특히, 역사소설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중간중간에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이 앞으로 어떻게 사용될지 궁금하다. 고려말이 지나서 조선이 세워지지 않으면 이제부터 상상의 세계관이 펼쳐지는데 작가의 상상력을 기대해본다.

[판타지] 조선군벌 by 검장 (90화까지 읽고) [내부링크]

별점 : 4.0 스포있습니다. 대체역사소설을 일반적으로 재미있다. 왜냐하면 내가 알고있는 역사와 소설에서 변화되는 역사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도하고 새로운 상황에 대한 상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인공은 갑작스런 자동차 사고로 인해 임진왜란 3년전 노비의 몸으로 들어가게된다. 노비의 신분으로 벗어나기 위해 역사지식을 활용하고 양반이 되고 농지를 개간하고 기술을 발달시켜 상업과 생활수준을 발달시키고 조용히 임진왜란을 준비한다. 임진왜란전까지 계속 힘을 모으고 있다가 전쟁이 발발한후 지역으로 쳐들어오는 왜적을 막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 역사의 큰줄기 속에서 주인공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는 것이 흥미롭다. 앞으로는 전쟁들에서 큰 전투들이 묘사될 것 같은데 어떤 전투 언급되고 어떻게 일본을 이겨..

[판타지] 나 혼자 무한 보급! by 아스트랄로 107화 까지 읽고 [내부링크]

별점 4.2 스포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지구에 알수없는 괴물들이 나타났고 괴물을 처치하면 특별한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주인공은 보급관이라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고 보급관은 특정시설을 보급소로 만들어서 자원을 무한히 이용할 수 있었다. 그렇게 얻은 자원(주로 식량)을 가지고 세력을 만들고 돈을 벌고 경매장에서 나혼자 총을 사용하면서 점점 강한 능력을 가지게 된다. 도시의 한 지역구에서 보스를 물리치고 그다음 도시로 그다음 나라로? 그다음 세계로? 그다음 우주로? 이어질지 모르겠지만 여느 판타지소설에서 그렇듯 주인공은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시나리오대로 움직이지 않고 나만의 해결책을 만들어가 가면서 소설을 재밌게 이끌어간다. 주인공이 매우 강력하고 답답이와 고구마인 상황이 별로 없어서 재미있다. 하지만..

영작문을 도와주는 사이트 Grammarly 사용후기 (feat. 호구주의) [내부링크]

영작문을 하면 내가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 잘 몰라서 잘하고 싶은 마음에 유튜브에서 가끔 본 Grammarly에 가입해보았다. " Grammarly " Grammarly는 내가 작성하고 있는 영어문장 중에서 빠진 관사나 의미가 이상한말 또는 더 적합한 단어가 있는지 알려준다. 한국에서 결제하는 것은 좀 다를 수 있지만 월에 한번결제는 30$, 일년치를 한번에 결제하면 월12$ 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장점과 단점 " 장점 - 관사에 대한 의식을 계속하게된다. 평소에는 관사를 신경안쓰고 작문을 하니까 이게 맞았는지 틀렸는지 확인하기 번거로웠는데 grammarly에서 계속해서 체크해주니까 의식적으로 신경을 쓰게된다. - 이상한 문장을 알수 있다. 의식의 흐름대로 글을 쓰다보면 한국말로는 말이 되는것 ..

[아마존] 미국에서 밥하기 (feat. 쌀추천) [내부링크]

한국사람은 어딜가나 밥을 먹어야 힘이난다. 그래서 밥을 어떻게 먹지? 하고 고민을 시작하게 된다. 밥을 먹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1. 햇반을 사먹는다. 아마존에서 12개에 20불에 판다. 한끼에 1.6달러 https://www.amazon.com/CJ-Hetbahn-Cooked-Gluten-Free-Microwaveable/dp/B003U97L1Y/ref=sr_1_4?crid=378ERF93D571V&keywords=pre+cooked+rice&qid=1567648874&s=gateway&sprefix=pre+co%2Caps%2C157&sr=8-4 불러오는 중입니다... 장점 : 간편하다. 냄비, 밥솥 등등 필요없어서 간단하다. 단점 : 장기간 먹는다고 생각하면 뭔가 찜찜하다. 전자렌지가 있어야 간편..

[판타지] 검신의 검은 우주를 가르고 by 레니우스K (111화까지 읽고) [내부링크]

별점 4.1 스포있음 무림 최강의 존재가 천마와의 싸움도중 죽게 되었는데 현대의 지구에서 아기로 태어났다. 그러던 도중 알수없는 힘에 의해 외계로 끌려가게되고 그곳에서 우주를 멸망시키려는 존재와 싸우게 된다. 주인공이 빠르게 강해지면서 자신의 동료들과 세력을 키워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재밌게 읽을 것 같다. 주인공이 어영부영 꾸물거리는 것 없이 호쾌하게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것이 시원시원하다. 다만, 주인공에 비해 강한 적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 책이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다. 주인공 조금 쎄지고 적당히 쎈 적이 싸우러왔다가 주인공 겨우이기고 이런 패턴이 반복되지 않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나오면 재밌을 것 같다.

[판타지] 근육조선 by 차돌박E (50화 까지 읽고) [내부링크]

별점 4점 스포있음 작가의 상상력은 진짜 다양한 것 같다. 헬스트레이너가 알수없는 힘에 의해 조선 세종시대로 돌아가서 헬스로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내용이다. 헬스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면 ㅋㅋㅋ 거리면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현재까지의 스토리 1. 조선시대에서 헬스 기반형성 2. 세정대왕 고치기 3. 헬스와 군지식을 활용한 훈련? 초반 조선시대에 헬스를 통해서 세종대왕을 고치는 스토리가 인상깊다(세종대왕이 고기를 좋아하고 당뇨가있었다 라는 점에서 처음 아이디어를 얻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그 이후에 어떻게 헬스가 계속해서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작가의 상상력이 기대가 된다. 스파르타 처럼되려나? ㅎ

[판타지] 경외하는 수령동지 by 괄목상대 (107편까지) [내부링크]

별점 4점 스포 있음 주인공이 북한 김일성의 아들이 되어서 북한을 발전시켜가는 내용이다. 알수없는 힘에 의해 과거의 북한으로 돌아가게되고 치열한 암투끝에 북한의 주석이 되어 나라를 발전시켜가는 내용이 흥미롭다. 107편까지 읽었을 때 전체적인 줄거리는 1. 김정일을 물리치고 주석이 되기 위한 노력 2. 북한을 발전시켜가는 내용 세계사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실들과 그 사이사이에 이어지는 작가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북한이 활약하는 모습이 독특한 소재여서 재밌는 것 같다. 이후 북한의 발전에 따라 달라지는 역사적 사실을 어떻게 묘사할지 기대가 된다.

[앱스토어] 아이패드 필기 어플 추천 ( 굿노트5, 컨셉) [내부링크]

아이패드의 가장 큰 활용 목적중 한가지는 강의 혹은 무언가 보면서 적을 내용을 종이가 아니라 한곳에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서 디지털 방식의 글로 적는 것이다. 보통 수업을 들으면 굿노트로 수업자료를 보면서 그 위에 바로 적게된다. 혹은 논문을 보면서 밑줄이나 메모를 하면서 중요한 점을 적어 놓는다. 그렇게 굿노트를 이용하다보면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는데 바로 페이지크기가 정해져있어서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다. (다른 많은 필기 어플도 마찮가지이다) 그럼 커다란 종이를 펼쳐놓고 필기하는 느낌의 어플은 없을까? 아니 있다. 바로 '컨셉'이라는 어플이다. 컨셉은 무한한 크기와 레이어 그리고 벡터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서 사랑받고 있다. 굿노트로 자료를 보면서 컨셉으로 정리를 하고 정리한 커다란 노트를 한장의 사..

갤럭시 S7과 A50의 카메라 성능차이 ... A50 실망 ㅠ [내부링크]

갤럭시 S7에서 A50으로 바꾸었다. S10e로 바꾸고 싶었지만 돈을 아껴야하기 때문에 ㅠㅠ 스펙비교 S7 A50 CPU 엑시노스 8890 엑시노스 9610 디스플레이 QHD 5.1인치 슈퍼아몰레드 풀HD급 해상도 6.4인치 아몰레드 RAM 4g 4g 배터리 3000 mAh 4000 mAh 카메라후면 듀얼픽셀 1200만 2500만+800만+500만 카메라전면 500만 2500만 저장공간 32g + 메모리카드 64g + 메모리카드 기타기능 삼성페이, 버튼 지문인식 디스플레이지문인식, 빅스비, 삼성페이 방수방진 O X 사용하면서 느낀점 나는 주로 사진을 찍는데 ... 손떨림방지가 없지만 화소수가 많으니 A50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ㅠㅠ 그게 아닌것 같다. 광각,라이브포커스 이런 기능은 왜곡이..

피츠버그 공항에서 시내까지 버스타고오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외국 나갈때는 일행이 있어서 렌트카를 빌렸는데 이번에는 혼자이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숙소로 왔다. 외국에서 길찾는 것은 구글!을 이용하면된다. Maps Go 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면 우리나라 네비게이션처럼 나온다. 여기서 부딛힌 난관!! 어디가 버스정류장이며 어떤버스를 타야하는가? 일단 짐을 찾고 걸어오다보면 나가는 곳이 나온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갈수있는데 한쪽은 렌트카를 타는곳이고 반대쪽에서 버스를 탈 수 있다. 나갈때 이런 기계에서 버스표를 살 수 있다. 1번 이용하는 티켓을 사는데 2.5달러를 주고 구입할 수 있다. 버스를 탈때 돈을 직접 낼 수도 있는데 2.75달러에 잔돈은 안남겨 준다고 한다. ( 사람들이 카드를 찍는것도 같은데 신용카드인지 교통카드인지는 잘 모..

미국유학 immunization(예방접종) 확인 및 서류작성하기 [내부링크]

미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immunization (예방접종)을 확인해야한다. 카네기멜론의 경우에는 볼거리, 풍진, 홍역, 수두, 폐렴 검사 (피부, 혈액, 흉부 x-ray)를 기본적으로 해야한다. (사는 곳에 따라서 추가적인 예방접종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한국은 기본검사만 하면 된다고 한다.) 필요한 서류 위의 질병등에 대한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어렸을 때 맞긴하는데 작은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았는데 전산기록이 올라가있지 않으면 항체검사를 하거나 다시 예방접종을 해야한다. 일단 보건소에 가서 질병들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이 있는지 살펴봐야한다. 나는 아기수첩에는 잘 적혀있지만 보건소에서 기록을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았다. 병원이 기록을 올리지 않았을 때..

[판타지] Genome(게놈) 113화까지 읽고 [내부링크]

https://ridibooks.com/v2/Detail?id=425103916 Genome(게놈) 1화 영생과 불사를 가능케 하는 게놈(Genome)과 관련된 아티팩트를 두고 벌어지는 혈투. 그리고 시시각각 다가오는 인류 종말의 대위기. 그 모든 걸 해결할 구원자를 간절히 기다린다.... ridibooks.com 스포주의 한동안 읽지 않다가 오랜만에 리디북스에서 판타지 소설을 읽었다. 게놈이라는 책은 상상력이 매우매우매우 풍부한 책이였다. 가장 재밌었던 이야기는 노아의 방주의 이야기에서 생명체를 모았다는 이야기에서 DNA를 게놈을 모은 특별한 석판이 있다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해서 주인공이 다양한 생명체들의 특성을 이용해서 비슷한 능력을 지닌 세계를 움직이는 적들을 물리치는 내용이였다. 11..

아이패드 충전은 요이치 초고속 충전기 추천 ! [내부링크]

결론부터 : 요이치 3.0으로 아이패드프로10.5 50% 충전하는데 1시간 30분 걸린다. 좋군! 애플에서는 아이패드를 살때 충전기를 따로 주지 않는다. 12W 정품충전기의 가격은 2만원 정도이다. 그래서 그냥 저녁에 잘 충전하면 되겠지 생각하면서 1년 이상을 일반충전기로 사용했었다. 하지만 모든 충전기가 되는게 아니라서 잘 충전되나 확인하고 5시간 이상 충전해야 어느정도 쓸만하게 충전됐다. 그러던중 그냥 사자! 결심한 요이치 3.0충전기를 구매했다. 가격은 어댑터는 7400원 멀티케이블 4000원 배속비 2500원해서 12600원이였다. 아이패드와 갤럭시를 같이 쓰는 입장에서 멀티케이블이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았다. 디자인은 깔끔하게 생겼다. 멀티케이블도 usb-c와 라이트닝, 10핀이 다 있어서 좋다...

옥토프린터 사용시 전기세 아끼는 PLA 안착팁 [내부링크]

3D프린팅을 하면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순간중 하나는 레벨링이 잘 된 것 같은데 안착이 잘 안될때이다. PLA사용시 베드의 온도를 50~60 으로해주면 안착이 잘되지만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 베드온도를 설정하지 않으면 첫레이어를 만들면서 출력물이 잘 안착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옥토프린터를 사용한다면 옥토프린터 온도가 표시되는 곳에서 시작할때 베드온도를 설정해주면 첫번째 레이어를 만드는 중에 온도가 일시적으로 올라갔다가 두번째에는 다시 원상복귀하게 된다. 그러면 첫번째 레이어가 바닥에 잘 안착되고 두번째부터는 들뜸현상없이 잘 프린팅 된다.

3D프린터로 만든 DSLR 핫슈커버 [내부링크]

DSLR을 이용하면서 자주 잃어버리는 핫슈커버이다. 사실 핫슈커버라는 말도 글을 쓰면서 알게되었다. 명칭을 모르게되면 플레쉬와 연결해주는 dslr 뚜껑부분에 끼우는 조그만한 부품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아무튼 보통 잃어버리면 종이를 꾸깃꾸깃해서 끼우거나 인터넷에서 다시 사야하는데 찾아보니 3개에 15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나에겐 3D프린터가 있고 형상도 간단한 것 같아서 만들어보았다. 만들고보니 생각보다 더 괜찮은 것 같다. 커버 윗부분에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추가한다면 더 멋진 나만의 핫슈커버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원하는 디자인으로 핫슈커버를 만들어주는 업체가 있어도 재밌을 것 같다. (카메라에 돈쓰는 사람들은 많기 때문에... ㅎ) 제작한 모델링 공유 https://www.thing..

소니 PCM A10 기능이 나와있는 설명서 [내부링크]

PCM A10을 샀다. 그리고 소니에 두가지를 물어보았다. 1. 마이크처럼 쓸 수 있는가? 없다 2. 자세한 기능이 나와있는 설명서는 어디 있는가? https://helpguide.sony.net/icd/pcma10/v1/ko/index.html 설명서를 잘 읽어봐야겠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방문자 800명 실제 수익? [내부링크]

상당히 오래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 내가 아는 정보들을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서 경제적인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유튜브에서 많은 수익이 나서 사람들이 이것저것 도전해보는 것 같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이 수익을 올리려고 시도한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라는 자체 광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티스토리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붙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광고 단가가 너무 낮다 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럼 실제로는 어떤지 확인해보자.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블로그이다. 하루 평균 700명 ~..

2019년 국비유학생 선발 시험 일정 [내부링크]

미국 석박사 기준으로 필요한 정보들 1. 일정 응시원서 시스템 입력 : 19.5.20 6시 ~ 19.5.31 15시까지 서류 등기 우편 제출 : 19.5.31일 소인분까지 접수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19.6.27 2차 면접시험 : 19.7.11 최종 합격자 발표 : 19.7.25 합격자 교육 : 19.8월 중 (2일) ——————- 2. 응시자격 국내 대학 졸업 연령제한 없음 남자는 군필 혹은 면제자자 독학자가능 대한민국 국적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이상 영어성적 기준이상 (토플93, 토익820, 기타 등등) ——— 3. 응시제한 사한 국외유학 제한되는 사람 국비유학시험 부정행위자 해외여행 결격사유자 국비유학 기수혜자 현재 응시하고자 하는 학위과정에 유학중인 사람 ——- 4. 선발시험 과목 및..

[아이패드] 애플펜슬 고장해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애플펜슬이 고장났다. 아무런 충격도 없고 배터리만 나갔을 것 같은데 충전해도 인식이 안되고 반응이 없었다. 그러다가 다음의 두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됐다. 1). 아이패드를 껐다가 켜고 다시 인식 시킨다. 큰 충격이 없는 왠만한(?) 고장은 아이패드를 껐다가 켜면 고쳐지는 것 같다. 2) 아이패드를 껐다가 켰는데 애플펜슬이 인식되지 않을때 ... 몇번더 껐다 켰다를 반복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애플펜슬을 아이패드에 완전히 끼우기 말고 살짝(?) 연결해 본다. 그러니까 됐다.

렛져나노s 이용하여 마이이더월렛(MEW)에서 ERC20 토큰 보내기 [내부링크]

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 대표적인것이 하드월렛 사용하기 입니다. 여라가지 하드월렛에서 렛져나노s를 이용하여 마이이더월렛(이하 MEW)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렛져나노s와 MEW와의 관계 MEW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프라이빗키, 키스톤, 트레져, 렛져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렛져나노s의 역할을 MEW에 접속하기 위한 key 와같은 역할을 합니다. 접속시 렛져에서 물리적인 승인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해커들이 다른곳에서 해킹할 수 없습니다. 2. 렛져나노s로 접속하기 렛져나노s 세팅을 마친후에 처음 MEW접속해서 접속방식을 Ladger Wallet을 한다음 connet to Ledger Wallet을 누르면 아무 반응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BE-MW250 직접 구매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브리츠 be-mw250 가격 43000원 + 2500 택배 블랙의 색깔은 매우 깔끔하게 나왔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들 1. 음질 삼성에서 나오는 번들이어폰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 ! 이어폰을 얕게 끼우면 저음부분이 잘 안들린다. 깊숙하게 끼워줘야함 2. 착용감 귀에 끼우는 부분이 조금 크다?! 귓바퀴가 큰사람들은 깊숙하게 이어폰을 넣는데 불편할 수 있을 것 같다. 조금의 적응시간이 필요할 듯 그게 아니면 주변소리가 차단되는 효과도 있어서 편하다. 3. 줄길이와 자석 줄길이가 짧다는 말있다. 번들이어폰과 비교하면 어느정도 인지 볼 수 있다. 성인남성기준으로 조금 큰 목걸이한 느낌?? 옷이 얇을때는 상관 없을것 같은데 겨울에 이것저것 많아..

[내돈내산]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슬림 3 17ABA7 리뷰 [내부링크]

부모님이 집과 가까운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하지만 괜찮은 노트북을 찾아보았다. 외부 모니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더 큰 모니터가 필요했다. 주로 인터넷 검색과 주식 거래에 사용할 것이므로 i5 CPU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판단했으며, 최소 8GB의 RAM이 있어야 인터넷창을 많이 띄워놓고도 원할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도 중요한데 편안한 사용을 위해 250니트 이상의 밝기와 NTCS 70 이상의 지수를 필요로 했으며, PD 충전 기능을 갖춘 노트북을 찾아 추가적인 충전기를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50만원에서 60만원 사이의 예산으로 적합한 노트북을 찾아보았습니다.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슬림 3 17ABA7 리뷰 50..

[쿠팡] 쿠팡체험단 재초대 그리고 탈락이유 생각해보기 [내부링크]

2주에 한번씩 돌아오는 소소한 이벤트, '쿠팡체험단' 쿠팡 체험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2주에 한번씩 기다려지는 이벤트가 생겼다. 한달전에 처음 당첨되고 '오, 완전 땡큐다' 생각하고 리뷰를 열심히 작성했다. 그리고 2주뒤 리뷰를 썼으니까 또 되겠지? 하는 마음에 기다렸는데 당첨되지 않아서 한시간정도 굉장히 기분이 안좋았었다. 리뷰를 열심히 안써서 그랬나? 싶어서 2주동안 밀려있던 제품 리뷰를 쓰고 기다리는 마음반절 안될꺼야 하는 마음반절가지고 5시를 기다렸다. 5시가 넘었을 때 PC로 접속하니 체험단으로 쿠폰이 생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약간 실망한 마음으로 핸드폰으로 접속했는데 핸드폰에서는 무료체험하기 쿠폰이 있었다. 순간적으로 다시 기분이 좋아지면서 째빠르게 내게 필요한 제품을 골랐다. 처음과 ..

연구실에서 컴퓨터 인터넷 연결하기 (ip 설정) [내부링크]

집에서 새로운 컴퓨터를 산뒤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통신사에서 설치해준 공유기에 인터넷선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학교나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산뒤 인터넷을 설치하려면 대부분 기존의 인터..

사무실 발난로 후기 (네이즌 발난로)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면서 책상 아래 발을 따뜻해주는 난방기기가 필요해졌다. 이전에 사용하는 신일의 난로가 있지만 이건 너무 뜨거워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없었다. 온도가 150도 이상 올라가서 따뜻한것이 아니라 뜨거..

Gala 코인채굴 Galaxy 어플변경 [내부링크]

Galaxy 어플이 1.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몇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1. 새로운 로봇과 보석 160 gala를 주고 구입할 수 있다. 같이 업그레이된 보석을 채굴하는 것 같다. 갈라를 얻는 방식이 바..

‘보랏빛향기’를 듣고 [내부링크]

그대 모습은 보라빛처럼 살며시 다가왔지 예쁜 두 눈에 향기가 어려 잊을 수가 없었네 언제나 우리 웃을수 있는 아름다운 얘기들을 만들어 가요 외로움이 다가와도 그대 슬퍼하지마 답답한 내 맘이 더 아파오잖아..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도 펀드처럼!! 비트코인 펀드 ‘비트파트너 암호화폐 펀드’ [내부링크]

 2017년 엄청난 열풍이 불었던 암호화폐(cryptocurrency)시장이 2018년에 와서는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특정코인들이 5배 10배 100배까지 가격이 올랐던 것을 생각하면 어찌보면 떨어지는것이 당연해..

GS25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보통 - 별점 3.2 [내부링크]

요즘 너무나 문제되는 미세먼지!ㅜㅜ 미세먼지를 덜마시기 위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매해야한다. 인터넷 가격은 1000원 이하지만 배송비랑 배송시간이 걸려서 편의점에서 구매하고자 밖으로 나가보았다. 매우 여..

아이패드로 논문읽기 노하우 with 굿노트, 애플펜슬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매하는 많은 이유중에 하나는 pdf 파일이여서 프린트 해야하는 종이들을 디지털로 바로 보고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가장 대표적으로 프린트되는 종이는 논문 ... !! 읽을 논문은 많고 다 정리..

아이패드에서 티스토리 사용하는 방법 & 티스토리와 에버노트 연동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패드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은 전용 블로그앱이 있기 때문에 간편하지만 티스토리는 전용앱이 없기 때문에 매우 불편하다. 아이폰용 앱이 있긴하지만 최적화가 돼있지 않아서 매우 불편하다. 그리..

아이패드 필기어플 비교 - 굿노트4, 노타빌리티, 플렉슬, 원노트 [내부링크]

아이패드에는 여러가지 필기어플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렉슬, 원노트 등등 앱스토어에서는 굿노트4가 유료어플 매출 1등을 하고 있고 노타빌리티가 3등 나머지는 무료니까 순위권에 없다...

아이패드에서 마이이더월렛 이용하기 [내부링크]

이더리움 관련 코인을 보관하는데 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은 대표적으로 마이이더월렛이 있다. https://www.myetherwallet.com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로 지갑에 접속하는 것을 추천하진 않지만(해킹의 위험이 있..

아이패드에서 간단한 티스토리 글쓰기 어플로 사진추가 [내부링크]

아이패드에서 티스토리 글을 쓰려고 하면 사진첨부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도비플래시를 사용해야 하는데 아이패드에선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ㅠ 다른 방법을 찾아보면 에버노트에서 글을 작성한 다..

가상화폐 거래소 쿠코인 - 실제보너스 현황 [내부링크]

배당을 주는 가상화폐 거래소중 하나인 쿠코인 수수료의 40%는 추천인에게, 50%는 쿠코인 쉐어코인 보유자에게 배당하면서 한창 잘나가다가 현재는 시장이 많이 위축되면서 이용자가 많이 줄어든것 같다. 그리고..

아이패드 어플추천 - 유니콘 [내부링크]

아이패드 유료어플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니콘 원래 4$인데 1$로 할인중이다. 유니콘이 어떤 어플이냐면 사파리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보이는 배너광고를 지워주는 광고차단 어플이다. 다음은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