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s544의 등록된 링크

 kys54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2건입니다.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허리디스크 테스트 방법들 [내부링크]

물리치료사가 시행할 수있는 허리디스크 테스트 방법 스트레이트 레그 레이즈 테스트(SLR): 방법: 검사 테이블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물리치료사는 무릎을 곧게 펴고 환자의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립니다. 테스트는 한 번에 하나씩 양쪽 다리에서 수행됩니다. 해석: 검사 중에 환자가 허리에 통증을 경험하거나 다리 아래로 방사되는 경우 요추 부위의 추간판 탈출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좌골 신경을 스트레칭하기 때문입니다. 슬럼프 테스트: 방법: 등 뒤로 손을 대고 검사 테이블 가장자리에 앉습니다. 머리를 떨어뜨릴 수 있도록 앞으로 숙이도록 요청받습니다. 그런 다음 물리 치료사는 환자가 구부러진 발을 유지하는 동안 한쪽 다리를 확장합니다. 테스트는 한 번에 하나씩 양쪽 다리에서 시행합니다. 해석: 검사 중 ..

식도염 증상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식도염은 입과 위를 연결하는 근육인 식도의 염증, 자극 또는 부종을 특징으로 하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식도는 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음식과 액체를 입에서 위장으로 옮겨 더 소화하기 때문입니다. 식도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 삼키기 어려움 및 기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도염 증상 삼키기 어려움(삼킴곤란): 식도에 염증이 생겨 음식과 액체가 통과하기 어려울 때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 삼킬 때 불편함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연하곤란(odynophagia): 식도염 환자는 음식이나 액체를 삼킬 때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일반적으로 가슴이나 목에서 느껴집니다. 속쓰림: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가슴이나 상복부에 작열감이 생기는 증상으로 식도염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

무릎 반월상연골 손상 후 재활운동 과정 [내부링크]

무릎 반월판 손상 후 재활은 영향을 받은 무릎의 근력, 안정성 및 운동 범위를 회복하는 데 중요합니다. 포괄적인 재활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물리 치료, 운동 및 생활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재활 과정과 관련된 일반적인 단계를 간단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초기 단계(휴식 및 보호) 필요한 경우 목발을 사용하여 체중 부하 활동을 제한하여 다친 무릎을 쉬게 하고 보호합니다. 처음 48-72시간 동안 1-2시간마다 15-20분 동안 얼음찜질을 하여 붓기와 염증을 가라앉히십시오. 압박 붕대 또는 버팀대를 사용하여 지지를 제공하고 붓기를 최소화하십시오.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가능한 한 영향을 받는 다리를 올립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십시오. 처음에는 관절 가동..

엉치뼈 통증이 발생하면 이상근 증후군 ? 스트레칭 방법 [내부링크]

엉치뼈 통증은 쇠약해지고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이상근 스트레칭이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괄적인 가이드에서는 엉치뼈 통증의 원인, 이상근의 역할, 효과적인 스트레칭 기술을 소개합니다. 엉치뼈 통증의 이해 엉치뼈나 허리와 둔부 부위의 통증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불균형 잘못된 자세 장시간 앉아 있는 것 외상 및 손상 좌골 신경통 엉치뼈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이상근(piriformis)의 조임 또는 기능 장애입니다. 이 근육은 좌골 신경을 압박하고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이 중요한 근육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상근의 해부 및 기능 이상근은 엉덩이 관절에 가까운 엉덩이 깊은 곳에 위치한 작고 평평한 ..

무릎통증 장경인대가 원인일 수 있다 [내부링크]

무릎통증 장경인대의 문제로 발생한다? 장경인대은 우리 몸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무릎과 고관절 관절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대퇴골과 고관절 사이의 긴 봉대로, 대퇴골과 종아리 근육 사이에서 움직입니다. ITB는 일반적으로 뛰기, 걷기 및 자전거 타기와 같은 하체 운동에서 사용됩니다. 장경인대의 문제가 발생하면 무릎 통증, 엉덩이 통증 및 허벅지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장경인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예방활동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능동적인 스트레칭, 근력운동, 안정성 운동 및 충분한 휴식은 건강한 무릎과 고관절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Iliotibial Ligament(ITB)란 무엇입니까? 장경인대(iliotibial ligament)은 ..

중이염 예방과 치료에 대해 이해하기 [내부링크]

중이염은 소리의 진동을 전달하는 부분의 감염과 염증을 의미합니다 중이염은 고막 뒤의 공기로 채워진 공간 중에서 작은 뼈를 포함하여 소리 진동을 전달하는 부분 감염 또는 염증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감염은 종종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지만, 중이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에는 알레르기 반응, 기관지염, 비염, 부비동염, 코감기 등이 있습니다. 중이염의 증상 중이염은 귀를 포함한 중이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이염의 일반적인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귀 통증 또는 불편함: 중이염은 귀를 중심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귀가 아프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난청: 중이염으로 인해 귀에 염증이 생기면, 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귀에서 유체 배출: 중이염으로 인해 ..

폐렴 원인 증상 및 치료 : 호흡기 감염에 의한 폐의 질병 [내부링크]

폐렴은 호흡기 감염에 의해 폐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이러한 감염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기타 미생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은 특히 어린이, 노인 및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에게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기침, 가슴 통증, 어지러움 및 호흡 곤란이 포함됩니다. 폐렴의 치료법은 감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박테리아 감염의 경우 항생제 치료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폐렴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 접종, 손씻기 및 호흡기 감염 예방을 위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폐렴의 원인, 증상, 치료법 및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의 원인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진균 등 다양한 미생물에 의해 유발될 수..

조현병의 원인 증상 마지막으로 치료 케어방법 [내부링크]

조현병은 전 세계 인구의 약 1%에 영향을 미치는 복잡하고 만성적인 정신 장애입니다. 이 병은 사람의 생각, 감정, 그리고 행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종종 일상 생활에서의 기능을 감소시키지만, 이 병의 원인과 증상에 대한 이해가 증가하면서 이 병의 치료법도 발전해왔습니다. 조현병은 감정과 행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조현병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약물치료, 인지행동치료, 대인관계치료 등이 있습니다. 약물치료는 조현병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며, 주로 항정신병제라는 약물이 사용됩니다. 인지행동치료는 환자가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바꿈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중점을 둡니다. 대인관계치료는 조현병 환자가 다른 사람과의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방법입니다..

모야모야병 원인을 알수없는 뇌혈관 질환 [내부링크]

모야모야병은 특별한 이유없이 발병할 수 있는 뇌혈관 질환입니다. 전대뇌동맥과 중대뇌동맥 시작부분에 협착이나 폐색이 생기게 되고, 이 주변으로 모야모야 혈관이라는 문제되는 혈관이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양쪽 모두 좁아지는 경우도 많으나, 한쪽 동맥만 좁아지는 모야모야병을 보이기도 합니다. 모야모야 병 원인을 알수없는 뇌혈관 질환이다 모야모야 병의 유래는 담배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모양의 뜻을 지녔습니다. 보통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서양보다 약 10배 이상이라고 하며, 남자보다 여자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모야모야 병의 증상으로는 발작과 함께 뇌혈관 질환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모야모야병의 원인은? 앞서 설명드린데로 동맥내막이 점차 두꺼워지며,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

정강이 앞쪽 통증이 생기면 이 근육을 주목하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나서 앞쪽 정강이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근육 비대증, 근막염, 또는 결찰성 건염과 같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오늘은 앞쪽 정강이 근육의 단순한 근육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이 많이 따뜻해지면서, 산책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여러가지 근육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흔하지 않은 통증중에서, 운동 후 정강이 앞쪽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단순한 정강이 근육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강이 앞쪽 통증은 근육이 약해서 통증 발생? 정강이 앞쪽 근육인 앞 정강근(Tibialis anterior)은 걷거나 달릴때 발목을 들어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또 ..

물리치료사 시행하는 MMT 등급 알기 [내부링크]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도수 근력검사 (Manual Muscle Testing, MMT) 는 환자의 근력을 테스트 하는 방법으로, 근육의 자발적인 수축을통해 근력의 정도를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MMT 검사는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근력 기능검사에서 필수적인 평가 도구로써 활용합니다. 보통은 중추신경계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신경근 장애를 진단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수근력 검사의 원리 MMT는 근육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평가를 해야 할 근육을 위해, 여러가지 필요한 자세를 확인 후 평가를 진행합니다. 어떤 근육을 평가하느냐에 따라 그리고 Fair 인지 Poor 인지에 따라 중력을 제거해야 할지, 중력을 포함해야 할지에 따라 근력검사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전체범위에서 움직임이 가능한..

손가락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 이유가 뭘까?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내부링크]

손가락에서 딱딱, 뚝 하면서 나는 소리? - 캐비테이션 손가락을 꺾을 때 나는 딱딱, 뚝뚝 나는 소리를 캐비테이션이라고 합니다. 손가락 관절을 펴거나 구부려 관절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윤활제인 활액에 진공을 만들고 나서 발생합니다. 이 진공을 생성하면 윤활액에 기포가 형성되어 관절을 움직이는 등의 이유로 터져 터지거나 갈라지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일반적으로 손가락이나 여러 관절에서 딱딱 소리가 난다. 관절 뚝 소리가 난다라고 표현을 하지만 이는 통증이 없다면 보통 관절에 무리를 일으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관절이 터지는 소리나 난다면 잠재적으로 염증이나 악력 감소와 같은 관절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시는것이 좋으며, 너무 습관적인 소리를..

동안 얼굴 피부를 위한 10가지 방법 자세히 들여다보기 [내부링크]

1. 다이어트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많이 마셔 신체 수분을 유지해야 하며, 설탕을 포함한 가공식품을 섭취하지 않음으로써 신체의 염증과 피부노화를 막아야 합니다. 2. 라이프 스타일 변화 늦은 잠은 피부의 회복과 재생에 방해가 되므로,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부를 관리합니다. 또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신체 전반적인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운동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 피부 건강에 부정적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3. 스킨케어는 필수 자기의 피부 타입을 알고,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순한 클렌져..

경직성 뇌성마비 증상 원인 치료 그 외 다른 유형에 대하여 [내부링크]

경직성 뇌성마비 증상과 원인 경직성 뇌성마비는 출생전, 출생 중이나 직후에 뇌 손상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출생 시 산소 부족, 임신 중 감염, 조산이나 유아기때의 뇌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밝힐수는 없지만 유전적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련성 뇌성마비의 주요 특징은 근육으로 보내는 신호의 문제로 근육의 경직성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과도하게 근육이 수축되어, 갑작스럽고 조절하기 어려운 움직임과 근육경련, 관절 문제 및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한 경직성 뇌성마비의 중증도도 경증에서 중증에 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경직성 뇌성마비 몇가지 종류 경직성 편마비 : 한쪽에 영향을 받으며 보통 팔이 다리보다 더 심한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직성 다리..

파킨슨병 재활운동에 관하여 A to Z 모두 알기 [내부링크]

파킨슨병(PD)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진행성 신경 장애입니다. PD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다양한 치료 옵션과 재활 전략은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파킨슨병 관리에서 재활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파킨슨병에서 재활운동의 역할 재활은 파킨슨병의 증상을 관리하고 환자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웰빙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환자의 증상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치료 전 과정에서 환자와 가족의 역할을 교육합니다. 또한, 치료 중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 계획을 조정하며, 재활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합니다. 이때 재활운동의 대표적인 담당자..

황반 변성 원인 증상과 좋은 음식정보까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황반 변성은 연령 관련 황반 변성(AMD)으로도 알려진 문제가 있는눈의 상태입니다. 노인의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 조기 발견 및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황반 변성이란 무엇일까? AMD :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황반 변성은 망막의 작은 영역인 황반에서 발생하는 진행성 안구 질환이며, 중앙 시력을 담당합니다. 이 질환은 황반의 기능이 저하되어 시야가 흐리거나 왜곡되며, 중심 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황반 변성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노화와 유전적인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질환은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질환의 초기 증상은 시야가 흐릿하고 왜곡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종종 눈의 나이로 ..

급성 발목 삐끗했을 때 염좌에 꼭 해야만 하는 RICE 요법 알기 [내부링크]

발목 염좌는 발목을 지지하는 인대가 과도하게 늘어나거나 찢어질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부상입니다. 이러한 손상을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 RICE 요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RICE 요법은 Rest, Ice, Compression, Elevation의 약어로, 휴식, 냉찜질, 압박 및 거상을 통해 급성 염좌 및 부상을 관리하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RICE 요법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며, 회복을 위한 RICE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발목 염좌에 대한 RICE 요법 발목 염좌 치료에 필수적인 RICE 요법은 부상과 관련된 주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휴식, 냉찜질, 압박, 거상을 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

척골 충돌 증후군 원인 증상 등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요 척골 지대주 또는 척골 충돌 증후군으로도 알려진 척골 충돌 증후군은 척골 머리와 손목 뼈가 주변 연조직을 압박하고 자극할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상태는 운동선수나 육체 노동자와 같이 반복적인 손목 움직임을 수행하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와 함께 척골 충돌 증후군과 관련된 흥미로운 증상의 개요입니다. 척골 충돌 증후군 증상 손목 통증 척골 충돌 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손목 통증, 특히 손목의 척골 쪽 통증입니다. 손목을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팔뚝을 돌릴 때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니스 선수는 백핸드 스트로크 중에 통증이 증가하거나 화가가 붓을 사용하는 동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붓기 어떤 경우에는 척골 충돌 증후군이 영향을 받은 손목에 붓기를 유발..

고혈압이 우리 몸에 미치는 여러가지 영향 [내부링크]

고혈압의 정의 고혈압은 동맥벽에 대한 혈액의 힘이 지속적으로 너무 높은 상태입니다. 혈압은 일반적으로 수은 밀리미터(mmHg)로 측정되며 두 개의 숫자로 표시됩니다. 첫 번째 숫자는 심장이 박동할 때 동맥의 압력을 측정하는 수축기 혈압이라고 하며, 두 번째 숫자는 박동 사이에 심장이 쉬고 있을 때 동맥의 압력을 측정하는 확장기 혈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상 혈압은 약 120/80mmHg로 정의됩니다.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혈압이 130/80 mmHg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고혈압을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심장병, 뇌졸중, 신장 손상, 시력 상실 등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고혈압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의 영향 고혈압은 조절하지 않을 경우 신체..

어깨 넓어지는 운동 : 삼각근에 주목 [내부링크]

넓고 강한 어깨는 외모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자세와 전반적인 상체의 힘을 향상시킵니다. 어깨를 넓히는 운동을 피트니스 루틴에 통합하면 보다 균형 잡힌 운동 선수 체격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더 넓고 강력한 어깨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이고 따라하기 쉬운 몇 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다양한 체력 수준의 개인에게 적합하며 기존 운동 요법에 쉽게 일상화 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어깨 넓어지는 운동방법 리버스 플라이 (Reverse Flyes) 리버스 플라이는 어깨 너비에 기여하는 후면 삼각근을 목표로 합니다. 이 운동을 수행하려면 양손에 덤벨을 들고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고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진 상태에..

미묘한 증상 : 췌장암의 초기 증상 [내부링크]

초기증상 발견이 어려운 췌장암 췌장암은 상당히 진행된 단계에 도달할 때까지 발견되지 않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결과적으로 초기 증상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인 치료 및 생존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미묘하고 애매한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복통, 황달,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메스꺼움, 구토 및 배변 변화와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초기 징후에 대해 말씀드렸지만 초기 단계에서 이 질병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잠재적 지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지속적인 피로감과 피로감은 췌장암의 조기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몸이 질병과 싸우기 위한 에너지 요구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거나 암으로..

손목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등의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면서 손목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손목 통증은 과도한 손목의 사용, 자세의 문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손목 사용 손목 통증은 대부분 과도한 손목 사용에서 비롯됩니다. 특히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마우스 클릭이나 키보드 입력으로 손목을 자주 움직이게 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동작은 손목을 부상시키고 긴 시간동안 반복하면 힘줄염(Tendinitis)나 손목(Carpal) 터널 증후군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손목 운동을 할 때는 자세한 예방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스트레칭, 손목 운동, 일정한 휴식 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예방조치를 통해 손목 통증을 예방하는 것..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TUG(Time up and go) test [내부링크]

TUG(Time up and go) Test란? TUG(Time Up and Go) 테스트는 개인이 앉은 자세에서 일어서서 정해진 거리(보통 3미터 또는 10피트)를 걷고, 돌아서서 제자리로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적 이동성 평가입니다. 이는 최소한의 장비가 필요하고 대부분의 임상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는 빠르고 간단한 테스트입니다. TUG 테스트의 주요 목적은 개인의 이동성, 균형 및 조정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람의 낙상 위험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노인이나 균형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TUG 테스트는 다음과 같이 수행됩니다. 의자에서 3미터(10피트) 거리를 표시하여 테스트 할 거리를 준비합니다. 팔걸이가 있는 의자에 환자의 등을 의자에 대고..

아데노바이러스 눈꼽 증상 원인 [내부링크]

아데노바이러스란 무엇일까? 아데노바이러스는 인간과 일부 동물을 감염시키는 일반적이고 외피가 없는 이중 가닥 DNA 바이러스 그룹입니다. 50개 이상의 서로 다른 혈청형의 아데노바이러스가 있으며 각각은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 위장관 및 안구 시스템과 요로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데노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은 영향을 받는 시스템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은 감기와 같은 증상, 기침, 발열, 심한 경우 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장 감염은 설사, 구토,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이나 각막염과 같은 안구 감염은 눈이 붉어지고 부어오르며 분비물을 유발합니다. 아데노바이러스는 또한 고통스러운 배뇨 및 하복부 통증과 같은 증상으로..

고혈압 관리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고혈압은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상태로, 심장 질환, 뇌졸중, 신장 이상 등의 질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혈압이 발생하는 원인과 함께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 및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팁을 안내해드릴게요.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높아지는 상태로, 혈관에 과도한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 뇌, 신장 등에서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고혈압이 의심될 때에는 즉각적으로 의료진의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떤 식습관이 필요할까요?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 나트륨..

선수의 스포츠 손상 예방과 관리 [내부링크]

스포츠 및 신체 활동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는 하지만, 동시에 부상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상은 종종 선수의 건강과 경기력을 영향을 끼칩니다. 이에 따라, 선수는 부상 예방 및 관리 원칙을 이해하고 이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운동 선수들이 스포츠 부상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전략과 모범 사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운동 경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 예방 운동 선수들은 스포츠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고 따라야 합니다 적절한 워밍업과 쿨다운: 신체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워밍업을 하면 신체가 증가하는 운동 요구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좋은 워밍업에는 동적 스트레칭과 스포츠별 훈련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재활치료/물리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수술을 받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큰 하나의 사건이 될 수 있으며 이후 회복은 어렵고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재활치료)는 수술 후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환자가 힘, 보행과 함께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회복하도록 돕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수술 후 회복을 위해 재활치료(물리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합니다. 단순히 수술만 해서 끝이 아닌 모두에게 재활의지에 도움이 되는 자료였으면 좋겠습니다. 수술 후 회복에서 물리치료의 중요성 물리 치료는 수술 후 재활의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환자의 신체 기능, 이동성 및 독립성을 회복하도록 돕습니다. 수술 후 물리 치료의 주요 목표는 통증과 염증 감소, 운동 범위 개선, 근력 증가 및 전반적인 치유 촉진입니다. 또한 물..

갑상선 기능 저하증: 더 나은 건강을 위한 증상 및 치료 이해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그게 뭘까?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샘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에 영향을 미치고 전반적인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 및 기타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며, 충분한 호르몬을 생성하지 않으면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 진단 및 치료 방법,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변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 갑상샘기능저하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할 수 있지만 피로, 체중 증가, 근육 약화, 관절통, 피부 건조, 탈모 등의 일반적인 징후가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변비, 감기에 대한 민감성, 우울증, 집중력 저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경미하거나 심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

왼쪽 아랫배 통증 : 여러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물리치료사이자 재활운동센터의 원장으로서 저는 복통이 고통스럽고 불편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특히 왼쪽 아랫배의 통증은 많은 잠재적인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왼쪽 아래 복통의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을 살펴보고 치료 옵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장관 문제: 좌측 아랫배의 통증은 게실염, 염증성 장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변비 등의 위장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실염은 결장에 작은 주머니가 생기고 염증이 생기는 상태이며 염증성 장 질환은 소화관의 만성 염증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사람이 복통, 팽만감, 배변의 변화를 경험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변비는 또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복통이 지속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요로 감염(UTI): UT..

당화혈색소 낮추기, 당뇨병 관리 종합 안내 [내부링크]

서론 당화혈색소라고도 하는 HbA1c는 지난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당뇨병 관리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HbA1c가 무엇인지, 당뇨병 관리에서 HbA1c의 중요성, 건강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HbA1c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HbA1c란 무엇입니까? HbA1c는 혈류의 포도당이 적혈구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인 헤모글로빈과 반응할 때 형성됩니다. 이 반응은 되돌릴 수 없으며 지난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반영합니다. 당뇨병 관리에서 HbA1c의 중요성: 당뇨병 환자의 경우 HbA1c는 혈당 조절의 효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미국당뇨병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는 당뇨병이 있는 대부분의 성인에게 7% 미만의 목..

요통의 원인과 치료법 - 효과적인 통증 관리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통이란 무엇인가요? 요통은 허리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요통은 급성 요통과 만성 요통으로 분류됩니다. 급성 요통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몇 주 안에 완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만성 요통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요통의 원인 요통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의 손상 또는 손상으로 인한 염증입니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 손상 척추관 협착증 척추측만증 미세혈관 장애 골다공증 요통 치료법 요통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다음은 요통을 치료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자세 관리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요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자세 관리 방법을 고려하세요. 적절한 자세: ..

노화가 심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심장마비 위험 증가 나이가 들수록 심장마비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남성이 심장마비를 처음 겪는 평균 연령은 65세입니다. 여성의 경우 그 연령은 72세이지만 여성이 50세 전후에 겪는 경향이 있는 폐경은 체내 에스트로겐의 양을 감소시킵니다. 에스트로겐은 동맥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에스트로겐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심장마비 위험이 높아집니다. 체중이 증가하다 50세가 되면 신체가 음식을 에너지로 분해하는 과정인 신진대사가 30% 느려집니다. 느린 신진 대사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슐린 저항성,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및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이 모든 것이 심장병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혈압 상 승 50대 중후반까지 고혈압에 대처하지 않았더라도 발병할 위험..

편두통 없애는 법 - 지긋지긋한 두통! 상부승모근의 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두통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편두통이란? 편두통이란 말 그대로 머리의 한쪽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말합니다.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보통은 특별한 질병이 아닌 경우라면 목과 어깨의 근육의 근막에서 발생하는 편두통이 흔합니다. 처음엔 이를 알 수 없는 환자분들께서는 지레 겁먹어 머리의 각종 검사(MRI, CT)등을 하는 경우도 많으며, 머리이다 보니 신경외과 등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외상이나 뇌졸중의 전조증상이 없던 편두통이라면 올바르지 못한 자세와 스트레스로 인해 목과 어깨 근육과 해당 근육의 근막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은 지끈지끈한 두통, 어지러움, 어깨부터 목까지, 귀 뒤에서부터 눈 위와 이마 및 머리 전반적인..

허리 삐끗했을때 운동과 스트레칭이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그동안 도수치료 재활치료 공부 및 근무로 인해 피로가 누적된 나머지.... 글 쓰는 것을 완전 소홀히 했네요. 오늘부터 다시 천천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 저에게 치료 받았던 환자분들부터, 기억을 되살려서 각종 급성기 및 만성기 통증 등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정보성 글을 하루에 한 개라도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허리 삐끗했을때" 에 대처해야 할 것, 운동이나 스트레칭 방법 그 외에 주절주절 정보를 늘어놓으려고 해요. 시간 되실 때 천천히 읽어주시고, 주변에 허리 삐끗하신 분들이 있다면 정보를 공유해주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허리가 삐끗하게 되면, 무리한 일이나 운동을 해서 갑자기 "뚝" 소리와 함께 삐끗하는..

체리 혈관종 몸에 붉은 반점이 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몸에 묽은 반점이 나타나는 '체리 혈관종'에 대해 정보성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피부에서 갑자기 나오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작고 붉은 점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어디서 다친것 같지는 않은데, 이렇게 생기는 것이 멍인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또 몇 주의 시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남아 있어, 큰 문제있은 것인지? 이것이 점으로 되는 건지? 미용적으로도 신경 쓰이게 됩니다. 먼저 체리 혈관종은 피부암이 아닙니다. 암이 아닌 피부의 병변이며, 4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스스로 사라지지도 않지만, 위험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지켜보며 이것을 치료하고, 개선해 나가야 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혈관종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혈관종은 암이 아닌 일반적인 피부..

방아쇠 수지 증후군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아쇠 수지 증후군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뜬금없지만 낮엔 덥고 겨울엔 추운 요즘과 같은 날씨에도 모두 건강에 신경써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은 손가락을 구부릴때 엄지 손가락 및 기타 손가락이 걸리거나 잠기는것 같은 증상과 함께 통증이 동반되는 상태입니다. 한번에 한손가락이 아닌 여러 손가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양손 모두에게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방아쇠 수지 증후군의 증상. 여러가지 증상이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폈을때 통증이 동반되며, 딸깍 거리는소리나 나거나 튕기는 듯한 움직임, 가만히 있으면 더 안좋아지며, 움직이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아침에 특히 손가락이 뻣뻣..

상강 뜻! - 서리가 내리기 시작한다 [내부링크]

가을 중 있는 24절기 중 하나인 상강은 양력 10월 23입니다. 말 그대로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시절 음식으로는 국화주, 관련 풍속으로는 둑제 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에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강은 한로와 입동 사이에 들어있습니다. 태양의 황경이 210도에 왔을 때로 보통 10월 23일 무렵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가을의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고, 밤의 기온이 찬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수증기가 엉겨 서리가 내리고, 온도가 더 낮아지면 첫얼음이 얼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룹니다. 또 국화도 활짝 피는 늦가을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국화주를 마시며 가을 나들이를 했던 시기였는데, 이는 계절적인 사정과 관련이 있었다고 하네요. 조선시대에는 국가의례인 둑제를 행하기..

강아지 쿠싱 증후군 증상 - 강아지 건강 체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 쿠싱 증후군 증상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가 노화현상이 일어나면서 여러 가지 증상 등이 생기며, 쿠싱 증후군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쿠싱 증후군은 강아지, 고양이, 말도 걸릴 수 있으나, 강아지에게서 쿠싱 증후군이 더 흔합니다. 대부분의 강아지 쿠싱 증후군 원인은 자연적으로 발생하고, 뇌하수체와 부신에 영향을 받습니다. 쿠싱 증후군의 약 80~85%는 뇌하수체의 문제입니다. 즉 뇌 기저부의 완두콩 크기 정도의 뇌하수체의 종양등으로 유발되게 됩니다. 뇌하수체는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을 포함한 여러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뇌하수체 종양이 부신으로 이동하는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의 과잉을 유발하여,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코르티솔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강아지 쿠싱 증후군을 ..

부주상골 증후군 !청소년기 발 안쪽 복숭아뼈 주변 통증이 생긴다? [내부링크]

부주상골(Accessory Navicular bone) 은 발의 발바닥의 안쪽에 있는 뼈나 연골 조직을 말합니다. 이 부분에는 후경골 근육의 힘줄과도 연결되어있습니다. 이 구조물은 선천적이며, 뼈의 일부로써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니므로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부주상골 증후군은 모든사람들에게서 발생하지 않고, 특별하게 통증이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현재의 상태를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주상골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뼈나, 후경 골근육의 힘줄이 약화가 될 때 매우 강한 통증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은 발이나 발목의 염좌 및 외상, 부주상골의 마찰이나 반복된 자극, 과도한 신체 활동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참고할 것은 부주상골 증후군이 많은 사..

왼쪽 옆구리 통증에 오른쪽 옆구리도 아프다면 요방형근을 주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 주제를 옆구리 통증으로 결정했습니다. 자주 글을 쓰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키워드를 찾기가 너무너무 어려워서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이 성공(?)할지는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왼쪽 옆구리 통증을 호소하시며, 허리통증과 오른쪽 옆구리의 통증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서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특별히 내장기관이 안 좋은 경우를 제외하고, 교통사고, 타박상 등의 외상이 발생했을 경우, 평소보다 많이 움직인 경우, 많이 걷거나 허리를 숙이거나 했을 경우에 옆구리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옆구리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 저는 이 근육에 대해 주목해보았으면 합니다. 바로 요방형근..

멍 빨리 빼는 법! 제대로 알려드림 [내부링크]

우리는 수시로 충격이나, 다쳐서 멍이 들기 마련입니다. 어떤 분은 주사등으로 인해 혹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옷을 입다 보니 아픈부위에 멍이 있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오늘은 거두절미하고 의학적으로 증명된 멍을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멍든 부분에 얼음 찜질하기! - 이는 얼음으로 인해 손상된 혈관을 수축시켜 멍이 더 넓고 커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1회 15분 이상은 금지 2. 멍이 최초에 든 후에 24시간 안에는 냉찜질, 그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 줘야 합니다. - 최초 발병 시간 이후에 온 찜질은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속에 고여있는 피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너무 뜨겁게 하지 않도록 하며, 약 20~30분 내외로 시행 3. 가능한 멍든 부위를 심장보다 높이 들기. - 멍든 팔과..

배기다 : 알이 배기다 vs 알이 베기다 어떤것이 맞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흔히들 많이 맞춤법에 대해 친구들과 싸울때가 있는 단어중에 하나인 "베기다" 와 "배기다" 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배'와 "베" 이 하나 차이로 뜻이 엇길리며, 맞춤법이 틀리기 쉽습니다. 먼저 '배기다'의 뜻은 "어려운 일을 참고 버티다" 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허리에 머가 배긴것 같아" 등이 맞는 표현입니다. 그와 반대로 '베기다'의 표현은 잘못된 표현이며,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아마 '베다'라는 단어에서 나온것 같은데요. 베다 라는 것은 칼을 베다. 나무를 베다. 등의 표현으로 쓰여지기 때문에 잘못 사용된 단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손에 칼을 베었다'의 표현이 맞는 표현입니다.

2020년 처서 뜻 : 무더위가 지나고 가을을 맞이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양력 8월 23일, 곧 맞이할 '처서'의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서 뜻은 [여름이 지나면 더위도 가고,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24절기 중에 14번째로 음력 7월 15일 무렵 이후에 들며, 더위가 그친다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2020년 8월 23일입니다 처서와 관련된 말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땅에서는 귀뚜라미 등에 업혀오고, 하늘에서는 뭉게구름 타고 온다'라는 말이 있으며, 이는 계절의 변화를 드러내는 때라고 합니다. 또한 처서가 지나면, 햇볕이 누그러져서 풀이 더 자라지 않고, 논의 풀을 깎거나 산소를 찾아 벌초를 한다고 합니다. 아침과 저녁에 점점 선선해져서, 모기도 사라져 가고 귀뚜라미도 나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처서 무렵에..

무릎 물참 증상. 무릎 종양 걱정하지 말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릎 물 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모님과 어르신들께서 무릎을 만지다 보면, 혹은 무릎이 아파 살펴보면 무릎에 물이 찬 것처럼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무릎 수술 후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종양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혹시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으시면 금방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무릎 관절에는 소량의 체액이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관절 문제가 생기면 비정상적으로 체액이 많아져 부어오르게 됩니다. 무릎에 이렇게 무릎 물참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원인에 따라 다양합니다. 먼저 무릎의 근력강화 운동을 해야 하며, 주변 조직의 컨디션 조절을 해야 합니다. - 스트레칭 및 운..

여성 방광염 증상, 여성에게 더 많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 방광염 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세균에 의해 감염이 되나 여러 이유로 방광이 자극을 받거나, 손상이 되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감염은 장이나 피부에는 무해했던 박테리아가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 발생한다고 생각되어진다고 합니다. 여성 방광염 여성에게 왜 많이 발생하는지? 방광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훨씬 더 많이 발생합니다. 아마 이 이유는 여성의 경우 요도와 항문이 더 가깝고 요도도 남성보다 짧기 때문입니다. 방광염은 여러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예상되어지는 여성 방광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은 다음고 같습니다. 성관계, 화장실 뒤처리 할 때 뒤에서 앞으로 닦을 경우, 탐폰이나 카테터 삽입 등을 원인으로 생각할 수..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과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헤르페스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특히 여자 헤르페스 2형의 증상과 사진에 대해서 말이죠. 여자 헤르페스 2형 증상과 사진에 대해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르페스는 단순 바이러스에 인해 발생하는 성병의 일종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강, 항문, 성기 등 성적접촉을 통해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자 헤르페스 2형과 같은 생식기에서의 문제는 첫번째 헤르페스 전염된 후에 몇 년 동안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자 헤르페스 2형 사진은 본 블로그에 올리기 부적합하다고 생각이 되어 사진을 볼 수 있는 사진을 링크하겠습니다. 의학전문 사이트로써 성인 사이트는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여자 2형 헤르페스 증상 여자 헤르페스 2형의 초기 증상은 경미합니다. 2~12일 정도의 잠복기가 있..

배란일계산기 쉽게 계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란일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날을 알면 임신 가능성을 알고 맞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월경주기는 28이라고 하지만 사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임신이 가능한 월경주기에는 약 6일 정도이며, 이는 가임기입니다. 제가 보내드리는 계산기를 활용해서 임신 가능성이 있는 날을 확인하면 될것 같습니다. 해외 사이트이기에 크롬을 통해 한국어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위에 생리 시작 날짜를 입력하고, 평균 월경주기를 입력하면 가임기간이 나옵니다. 저는 임의로 8월 7일 생리가 시작되었고, 평균 주기가 28일이라고 입력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의 구글 자동 번역이라 매끄럽지는 않지만 배란일계산기 사이트의 충분히 의미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치료를 알자! [내부링크]

손가락 마디 통증은 사람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어떤 사람은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눌렀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일수록 그 정도와 빈도는 클 수 있습니다. 통증이 생겼을 경우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해도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는 손가락 통증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1. 상해 손가락을 많이 쓰는 특히 운동선수 같은 경우에게 흔합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 인대의 늘어남이나 염좌, 근육의 과긴장, 손가락 마디 관절 탈구, 골절이 원인이 됩니다. 치료. 손가락 마디 상해의 경우에는 RICE 요법(휴식, 얼음, 압박, 거상)의 방법으로 경미한 염좌나 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수근관 증후군(손목 터..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섭취 : 골유합을 돕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뼈 골절에 좋은 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어느 부위이던 뼈 골절이 발생하면 뼈를 다시 회복 시 키위 한 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런 뼈 골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골유합을 도우며, 뼈가 튼튼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의사의 진단 후 처방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보충할 다른것을 섭취할 필요는 없으나,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단백질 뼈 구조의 절반을 차지하는 단백질입니다. 골절이 있으면 손상된곳의 복구 및 뼈의 재 구축을 위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또한 뼈 골절 회복을 위한 인 칼슘에도 도움이 됩니다. 추천 음식 : 고기, 생선, 우유, 치즈, 요구르트, 견과류, 씨앗, 콩 등 2. 칼슘 ..

뇌경색전조증상 원인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경색 전조증상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뇌경색은 다른 말로 뇌졸중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어떤 이유로 뇌의 손상을 이야기합니다. 뇌혈관이 막히게 되어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와 혈액의 공급이 부족한 경우로 나눕니다. 뇌경색은 뇌의 혈관과 세포가 빠르게 손상되어, 사망 또는 뇌손상으로 인한 심각한 장애를 만들기 때문에 증상이 보인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뇌경색전조증상 말하기가 어려워진다 대화를 이해하기 어려워지며, 간단한 일도 어렵게 수행 혹은 하지 못한다 몸의 좌측, 혹은 우측의 근력 약화 혹은 잘 사용하지 못한다 매우 심각한 두통이 발생한다 한쪽 혹은 양쪽에 시력의 문제가 발생한다.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진다 한쪽 얼굴이 쳐진다 (중추성 안면마비) 간단하게, 뇌경색 전조증상..

갑자기허리통증이 생기면, 허리디스크 증상 의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허리 통증이 생기면?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따라 좀 열심히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허리 통증은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경험을 합니다. 갑자기 허리 통증이 생기는 경우이거나, 오랫동안 안 좋은 자세와 습관 등으로 허리 통증이 꾸준히 있으셨던 분들 등 거의 모든 사람이 허리 통증을 느낍니다. 어느날 갑자기 너무 심한 허리 통증이 생기면 허리디스크 증상을 의심하게 되는데요. 이는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허리 통증이 생기는 원인이 허리디스크 증상을 의심할 수 있는 것인지, 단순한 근육의 긴장(뭉침, 단단해짐)등으로 그 근육이 허리를 잡아당겨서 허리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도 하거든요. 그런 이유로 오늘은 갑자기 허리통증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

얼굴살빼는법! 얼굴 작아지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 아침에 거울을 보며 휴대폰으로 지금처럼 "얼굴살빼는법"을 검색하곤 합니다. 물론 저도 똑같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남자라서..... 얼굴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는 않지만,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자료를 모아 얼굴살빼는법! 그 뜻은 얼굴작아지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합니다. 바로 내용 정리하겠습니다. 1. 식단 바꾸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전체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얼굴만 빼는 것보다 건강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몸 전체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또한 특정 부분만을 빼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전체적인 칼로리 조절과 운동 등으로 얼굴 쌀 빼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에너지를 쓸 때, 우리 몸은 목, 턱, 얼굴의 지..

손목굵어지는법! 손목근력운동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목굵어지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손목이 굵어지려면 당연히 손목 운동을 해야겠죠? 하지만 팔뚝에서 손목까지 이어지는 곳에는 근육에서 힘줄로 이어지는 곳입니다. 결국 손목에 와서는 힘줄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열심히 운동을 해도 손목이 굵어지기란 쉽지가 않아요. 하지만 손목근력운동을 (다른 말로는 팔뚝을 강하게) 하면 손목이 굵어질 수 있답니다. 손목굵어지는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WIkiHOW 흔히 무게가 있는 아령을 이용합니다. 앉아서 아령을 잡고, 다른 근육을 사용하지 않도록 무릎에 팔을 올려놓습니다. 손목을 이용해 아령을 들어 올립니다(동영상 참조) 모든운동이 그렇듯 운동 전후에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호흡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10~12회, 3세트 반복..

크릴오일부적합! 크릴오일의 부작용, 주의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릴 오일 부적합과 관련하여,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많이 광고를 하고 섭취하는 크릴 오일인데요. 특정 브랜드와 상품과는 상관없이 크릴 오일에 대한 내용만을 담았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릴 오일이란? 크릴 (Euphausia superba)은 새우와 비슷한 모양의 작은 갑각류입니다. 차가운 바다에서 발견됩니다. 크릴은 주로 바다의 다른 동물, 예를 들어 고래, 물개, 펭귄, 오징어 및 물고기의 먹이 역할을합니다. 크릴은 남극 대륙, 캐나다 및 일본의 바다에서 발견됩니다. 크릴 수확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 생산을 위해 크릴을 상업적으로 수확하면 고래를 포함하여 음식에 소비하는 종을 위협 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영양 보충제로 판매되는 모든 크..

다이어트 식단 고민! 채식 다이어트 계획 세우기! 다이어트 필수 정보 [내부링크]

맛있는 채식 식사를 즐기십시오 채식 계획은 다양합니다. 채식의 장점 중 하나는 생각보다는(?) 맛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과일, 채소, 통 곡물 및 콩으로 식사를하시는것은 어떨까요? 채소만으로 식사를하거나 식사 중 일부를 고기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물론 항상 채식을 필요는 없으며, 종종 해도 괜찮습니다. 채식은 무엇일까? 선택할 수있는 건강한 채식이 많이 있습니다. 채식주의 식단에는 여러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완전 채식은 식물성 식품으로 엄격하게 구성됩니다. 이 유형의 채식은 고기, 생선, 우유, 계란 또는 꿀을 먹지 않습니다. 소위 락토 채식인은 식물성 식품과 유제품을 먹습니다. 락토 채식을 먹는 사람들은 식물성 식품, 계란 및 유제품을 먹습니다. Pesca..

뇌졸중 혈관질환 예방약! 혈액 항응고제 복용을 위한 팁 [내부링크]

의사가 심장이나 혈관에 혈전이 형성되지 않도록 처방 한 혈액 항응고제는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로 인해 출혈을 멈추기가 어려워 지므로 경미한 부상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다칠 수 있는 접촉 스포츠 및 기타 활동을 피하십시오. 대신 보행, 수영 또는 다른 안전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항응고제 복용 일정 꼭 지키기 매일 같은 시간에 약을 복용하십시오. 일관되지 않으면 일부 혈액 희석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폰의 캘린더를 사용하여 잊지 않도록 하면 좋습니다. 잊어 버린 경우 기억하자마자 가져가십시오. 알약을 건너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다음 날 복용량을 놓쳤다는 사실을 잊은 경우 의사에게 무엇을해야하는지 문의하십시오. 더블 업하지 마십시오...

기립성 저혈압 증상과 원인 저혈압수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을 포함한 저혈압에 증상과 그리고 수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고혈압만이 큰 문제라고 인식하실 수 있으나, 저혈압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혈압의 수치가 90/60 이하 혹은 최대 혈압이 100mmHg 보다 낮을 경우를 말합니다. 물론 이 저혈압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혈압과 다르게 보게 됩니다. 하지만 저혈압은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있게 된다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사람의 특징적인 상태로, 서거나 앉아있을때 혈압이 떨어지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혈압이 갑작스럽게 강하하고, 3분 이내로 점진적으로 좋아집니다. 혈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병원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장비를 이용해 커프를 이용해 팔을 조여 ..

무릎 통증에 무릎보호대가 필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다시 건강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랜만이라 키보드까지도 새롭게 느껴지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무릎 통증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이라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무릎 통증과 관련된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인데요. 몸의 어느곳의 관절이 아프실 경우에 어떻게 하시나요? 병원을 간다는 것은 기본으로 생각을 하고, 그 외에도 근육통이 의심이 된다면, 붙이고 바르는 파스, 진통제(타이레놀 같은..), 그리고 보호대 같은 것을 구입을 하시죠. 특히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많은 우리 부모님 및 어르신들께서 호소하시는 통증 중에서는 무릎 통증이 있습니다. Jumper's knee 나 그 외 장경인대 증후군 등의 문제, 혹은 그 외 장요근 등의 문제가 아니라면, 보통 무릎 통증의 원인은..

두통 원인은 무엇일까? 눈과 목의 문제일수도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두통의 원인은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두통은 한 번도 안 겪어본 분들이 없으실 겁니다. 스트레스나, 그 외 질병으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바로 두통입니다. 만약 어떤 이유도 없다고 생각이 되어지는데도 두통이 발생한다면, 아무 일이 없다고 하더라도, 분명 어떠한 문제는 있었을 것입니다. 어떠한 작은 이유라도요.. 그렇기에 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력과 관련이 있는 두통 얼굴과 가까이 있는 물건을 집중해서 본다던지, 작은 물건이나 작은 글씨를 읽기위해 눈에 온 신경을 집중하다 보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구의 문제이거나 각막이 좋지 못해 시야가 흐리거나 초점이 잘 안..

면역력 높이는 음식 : 면역력 높이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떠 뜰 썩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감염자 및 사망자가 늘고 있으며, 올림픽 취소까지 거론되고 있네요. 이럴수록 몸의 면역력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모두가 아시는 데로 치료제가 아직 없으며, 증상을 억제하는 치료를 통해 몸에서 스스로 항체를 만들 수 있도록 버텨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기본적인 몸 관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잘 듣고 따라와 주세요. 우리에게 생소한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오래된 민간요법으로 사용된 엘더베리는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이는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되고, 어느 연구에서는 엘더베리의 추출물이 독감바이러스를 ..

비타민C 효능과 부작용! 부족할땐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내부링크]

균형 잡힌 식단을 먹으면 비타민C는 충분히 섭취하기가 쉽습니다. 성인 여성 (임신 또는 모유 수유하지 않은 여성)은 하루 75 밀리그램의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남자, 90 밀리그램. 1/2 컵의 생 피망 또는 3/4 컵의 오렌지 주스만 있으면 됩니다. 1/2 컵의 요리 브로콜리는 반쯤 먹습니다. 몸은 비타민 C를 만들거나 저장하지 않으므로 매일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C의 효능? 1. 상처치유 비타민 C는 다쳤을 경우에 혈액의 복구 단계에서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백혈구의 하나의 종류인 호중구가 감염과 싸울 때 도움이 됩니다. 2. 출혈과 잇몸 건강, 코피 타박상 등 비타민C는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혈전을 막아줍니다. 콜라겐에도 필수적이며, 건강한 잇몸과 치아에도 필수입니다. 어떤 ..

다발성 경화증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수명. 임신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MS)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은 만성으로 ㅣ속이 되며, 척수와 뇌를 손상시키며, 근력의 약화 통증이 평생 지속되며, 열에 약합니다. 장기적으로 이동 수단에 대해 고민을 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위해 집안의 보조용 도구 및 지지대 등을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MS)이란 무엇입니까? 다발성 경화증은 시신경뿐만 아니라 척수와 뇌의 신경을 손상시키는 만성 질환이에요.경화증이라는 단어는 흉터를 의미하며, 다발성 경화증 환자는 신경 손상에 반응하여 여러 영역에 걸쳐 흉터를 더욱 만듭니다. 손상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근육 조절, 균형, 시력 또는 언어 문제가 증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 건강한 폐를 위한 지침 [내부링크]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암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기계식 담배 롤러를 널리 사용하기 전에 폐암은 드물었습니다. 오늘날 흡연은 폐암 사망 10 명 중 거의 9 명을 발생시키는 반면, 라돈 가스, 오염 및 기타 요인은 더 작은 역할을합니다. 새로 개발 된 약물은 오늘날 진단받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치료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비다. 담배는 암 유발 화학 물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폐의 자연 방어 시스템을 해제합니다. 기도에는 섬모라고 불리는 작은 머리카락이 늘어서 있습니다. 폐를 보호하기 위해 독소,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담배 연기는 섬모가 일을하는 것을 막습니다. 이를 통해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폐암의 초기 증상 폐암은 ..

혀염증 잘 알아보기! 혀가 아프고 부을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조금 나름 일이 있어서 이제야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혀염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아이들에게도 자주 발생하기도 하는 이런 혀염증에 대해 알아보고 잘 대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계속 언급한 데로, 의학과 질병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 하지만,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하시고 맞는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아 이거네!"라고 단정 짓고 생각하시는 것은 지양합니다. 일반적인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혀 염증은 일반적으로 혀에서 반짝 하고 빛이 납니다. 이는 부어있다는 의미와 같으며, 혀의 질감을 변화시킵니다. 혀의 작은 융기(혀의 유두)가 수축하여 반짝하는 것입니다. 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급성 광택 ..

세종시 도담동 도수치료 궁금하신것 있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업무(?)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물리치료사로써 올해 10년차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재활병원에서 근무를 하고 크고 작은 병원에서 재활치료 및 도수치료 업무를 하다 세종시 도담동으로 오게 되었네요. 근무지는 세종시 어진동의 정형외과에서 근무중입니다. 실비보험이 대중화 되면서 도수치료가 약 10년 정도에서부터 활성화 되면서 도수치료를 하는 병원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도수치료 관련 교육도 부족했던 상황이라서, 교육을 많이 들어왔던 치료사에게 치료를 받는것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교육도 다양하고 많아지게 되면서 도수치료에 필요한 교육을 충분히 이수한 치료사들에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교육을 듣는중에 부족하신 선생님들도 많은것도 사실이기도 합니다. ..

코로나맵 사이트 확인하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사실 다룰까 말까 많이 고민했던 주제입니다. 바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우리 장한 대학생들이 만든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자 관련하여, 이동 동선 등 쉽게 볼 수 있는 코로나 맵 사이트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간략이 정리하려고 합니다. 물론 모두 알고 계실만한 정보일 수 있으므로 만약 아시고 계신다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발생되어 점점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메르스와 사스와 유사하며, 박쥐에서 감염이 되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박쥐를 통해 인간에게 옮겨졌다고 추측되어집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른 호흡기 질병과 유사하며, 기침, 고열, 호흡곤란이 대표적입니다. 그 외에도 구토나 설사 등이 발생할 ..

표준 몸무게 계산기 쉽게 알아보기! BMI지수 측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준 몸무게 계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매일 의학적인, 질병 등등 포스팅만 하다가 오늘은 실용적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는 표준 몸무게를 계산해주는 사이트로 해외 계산 폼들이 모여있는 사이트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른 계산기 들을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이트인 이쪽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 같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셔도 어떻게 입력을 해야 할지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Height 부분에 키를 입력하고, 아래에 성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이렇게 키와 몸무게를 입력을 하게 되면 몸무게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저는 남자이므로 남자를 입력한 후에, 제 키를 입력했습니다. (180?).... BMI..

소아 뇌전증 전조증상, 티가 나지 않는 발작도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아 뇌전증 그리고 전조증상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퇴근 시간인데 이렇게 몰래(?) 글을 쓰고 있습니다. 뇌전증은 다른 말로 우리가 흔히 아는 '간질' 이라고 합니다. 이는 만성적인 장애이며 지속적인 재발과 완화가 반복됩니다. 뇌전증은 뇌에 갑작스러운 전기 자극으로 발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뇌전증에는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뇌 전체에 문제를 일으키는 전신 발작, 뇌의 한쪽에만 영향을 미치는 국소(부분) 발작이 있습니다. 또 경미한 뇌전증은 인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종 뇌전증이 나타났다가 몇초안에 사라져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뇌전증의 발작이 강해지면 조절하기 어려운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몇초~몇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발작이 너무 심..

건강염려증 원인을 알고 극복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염려증의 원인과 극복(치료)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건강염려증은 현대 사회에서 의외로 많이 있는 문제입니다. 특히 저처럼 병원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좀 더 많이 접하게 됩니다. 건강염려증은 "진단되지 않은 심각한 의학적인 질병이 있다"라는 지속적인 두려움과 믿음 또는 생각으로 정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몸상태에 대해 최대 5% 정도까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는 심각한 의학적인 문제가 있다"라고 생각이 깊어지면 실제로 몸이 약해지고, 정신건강상태를 위협받게 되며, 이것은 실제로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염려증은 정상적인 기능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심장 박동이나 발한, 배변과 같은 정상적인 신체기능이 심각한 질병이나 건강..

비타민 B12가 부족할때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 섭취를 하시는 비타민B 12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특이 부족할 때 어떤 증상들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비타민B가 나에게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내용이 될 것 같아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1.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신경을 보호하는 보호 덮개 역할을 하는 곳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크론병이나 기타 장 질환들의 질병으로 비타민을 흡수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 평소보다 춥게 느껴진다. B12가 충분하지 않다면, 건강한 적혈구가 부족하게 되는데, 이는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므로, 손발이 평소보다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우울증, 혼란, 기억력 문제 등으로 치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

지방간 원인, 증상과 치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간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방간은 어쩌면 별로 들어보지 못한 흔한 질병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과 관절염을 합한 것보다 더 많이 지방간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인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며,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이 간의 질환은 경미하지만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생활습관을 바꾸어 지방간을 조절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간에 지방이 너무 많이 있다면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비알콜설 지방간 질환과, 알콜성 지방간염의 두가지 기본적인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몸안의 여분의 지방이 간의 기능을 방해하기도 하며, 간은 해독작용을 하는 장기이며, 통증이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비알콜성 지방간 질환은 일반적인 유형이며, 보통은..

장염옮나요? 염증성 장 질환과 알아보는 장염약!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며, 아이들끼리는 장염은 옮는다고 장염인 사람을 기피하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고요. "장염 옮나요?"라는 질문에는 장염에 장염;염증성 장 질환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된다면 조금은 쉽게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장염)은 장의 일부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한다고합니다. 장의 벽이 부어오르고 염증과 함께 궤양을 일으키며, 속의 불편함,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정확한 증상은 염증의 위치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합니다.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에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몇가지 간단히 나열하며,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크론병 : 입에서 항문에따지 소화관의 어느 곳에서 나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관의 깊은 층에 영향을 미치..

턱관절 장애는 턱 통증을 유발시킨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턱관절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의외로 꽤 많은 분들의 턱관절 움직임과 관절의 장애로 인해 턱관절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턱관절은 TMJ라고 부르기도 하며, 정확하게는 측두 하 관절을 말합니다. 광대뼈 주변으로 하나씩 있으며, 턱 뼈를 두개골의 바닥 쪽에 부착시키는 관절입니다. 또 주변의 근육을 통해 입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기에서 턱관절의 장애는 입이 똑바로 열리고 닫히는게 아닌 한쪽의 움직임이 먼저 일어나거나, 혹은 빠지는 듯한 움직임이 나거나, 입을 벌릴 때 소리가 나거나,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등 여러 가지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턱관절의 통증을 유발하는 턱관절 장애는 20~40세 사이 그리고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저스틴비버 라임병! 이것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저스틴 비버와, 에이브릴 라빈도 걸렸다는 '라임병'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라임병은 박테리아와 감염된 진드기에 물려 생기는 병입니다. 라임병은 피부, 관절, 심장 및 신경계에 영향을 주며, 단계적으로 발생하고, 초기에는 진드기에 물린 부위에서부터 점점 빨갛게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치료 방법은 항생제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라임병은 라임, 코네티컷이라는 어머니와 자녀가 함께 진단받은 것을 연구원이 알게 되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관절 통증과 류머티즘 관절염과 비슷하게 나오며, 이때 박테리아 원인을 알게 되고, 1982년에 라임병으로 불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라임병의 위험요인은 5~14세와 40~50세 성인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잉글랜드, 미네소타 및 위스콘신에 위치한 진드기에..

골반넓어지는운동! 딱 하루 한번 꾸준히 운동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반 넓어지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골반이 넓어지려면 떼어낼 수 없는 것이 "힙" 엉덩이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뭐든지 노력이 없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는 없겠죠? 하지만 골반 넓어지는 운동을 통해 꾸준히만 운동을 해준다면 나에게도 "넓은 골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방은 사라지고, 생기 있게 되며, 튼튼하고 둥글고 예쁜 힙과 함께 골반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무게나, 중간 정도의 무게만을 이용하면 됩니다. 운동을 평소에 열심히 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편한 정도의 강도부터 시작하며, 점진적으로 강도를 늘리면 됩니다. 운동에 대해 5가지를 알려드릴건데. 운동들을 1주일에 3회 이상 하시면 됩니다. 운동은 10회 3세트 (총..

마늘꿀절임 효능 무엇일까? 마늘과 꿀의 효과를 알아보면 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을 위한 음식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마늘 꿀 절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마늘과 꿀의 효능을 알아야겠죠!? 마늘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알리신 성분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력증강 및 강장 효과, 피로 해소 효과가 있는데 이는 마늘에 있는 게르마늄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정력증강과, 동맥경화 개선, 노화 억제도 덤입니다! 이 또한 앞서 언급한 알리신의 효과입니다. 또 마늘의 칼륨이 혈중의 나트륨을 조절하여, 혈압을 정상으로 되돌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혈압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알리신의 당뇨 개선과 항암작용, 아토피와 알레르기 억제 작용 등 매우 다양..

무릎연골찢어짐? 무릎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이다 : 반월상 연골 손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무릎 연골 찢어짐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무릎 연골 찢어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먼저 무릎에 대해 알아야 하겠죠!? 무릎은 몸에서 큰 관절에 속합니다. 대퇴골과 경골이 관절하며, 다리가 굽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무릎이 구부러지고 펴짐으로써 걷기와 달리기에서 쪼그리기나 앉기, 달리기 등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무릎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조직들이 무릎을 보호합니다. 대퇴사두근은 햄스트링근육과 함께 무릎관절의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퇴사두근이 수축함으로써 무릎을 펴게 되며, 햄스트링 근육이 수축함으로써 무릎을 구부리게 합니다. 또한 햄스트링 근육은 무릎의 안정화시키며, 의도하지 않은 무릎에 가해지는 저항에 대해 무릎이 다치지 않도록 보호해줍니..

늑간신경염이 늑골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늑간 신경염" 및 "늑골염"입니다. 늑간 신경염은 중추/말초 신경계의 이상으로 신경의 손상이나 기능장애가 발생하는 신경병증의 한 종류입니다. 늑간 신경염의 신경통은 갈비뼈 사이를 지나가는 신경에 영향을 주며, 일반 인구의 유병률은 15%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늑간 신경통의 위험 요인 늑간 신경염은 신경손상, 감염, 직접적인 외상이나 폐나, 흉벽의 질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흔한 원인은 흉부 관련 수술 중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늑간 신경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늑골감염 골수염 대상 포진 신경변성 신경의 염증 임신(흉곽 확장으로 인한) 흉벽과 어깨의 긴장된 근육 흉부 및 갈비뼈 손상 흉강 내 장기 및 뼈와 조직의 수술 가슴과 복부의 종양 늑간 신경염의..

갈비뼈 부러졌을 때, 대처방법 (갈비뼈 골절) [내부링크]

우리 몸의 갈비뼈는 여러 가지 이유로 부러질 수 있으며, 12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의 심장과 폐 그리고 다른 내장기관을 보호하며, 상반신의 많은 근육 활동을 지지하고 몸통을 이루는 대표적인 얇은 뼈의 집합입니다.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면 일상 활동에 많은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위치를 생각하면, 보통 부러진 갈비뼈는 조심하며, 스스로 유합이 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갈비뼈가 부러지게 되면 그 증상은 먼저 "숨을 쉴 때 통증" 이 발생합니다. 특히 숨을 들이 마실 때 더 아프며, 웃거나 기침할 때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호흡을 할 때 갈비뼈(흉곽)가 확장이 되는데, 갈비뼈가 부러졌을 경우에 호흡마저 골절 부위에 자극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체를 굽히거나 ..

종아리 쥐났을 때! 종아리 쥐나는 이유만 알면 해결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 주제는 많은 분들이 겪으실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종아리 쥐 났을 때 모두 한 번쯤은 있으시죠? 주무시고 계실 때나 가만히 있을 때 종아리에 쥐가 나면 짜증이 나곤 하죠, 사실 이유만 제대로 알게 된다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저린 증상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디스크 인가?라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쥐 난다"의 "쥐"는 영어로는 Spasm(경련)으로 불립니다. 경련 일명 쥐나는 이유는 신경이나 근육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근육이 수축이 되는 것입니다. 쥐가 심하게 날 경우 힘줄과 인대에 손상을 주어 파열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은 갑작스러운 통증이 동반이 되고, 보통은 무해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온의 불균형이..

사타구니 피지낭종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신경 쓰여하시는 피지낭종, 특히 사타구니 피지낭종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지낭종은 귓불, 엉덩이, 가슴, 등, 사타구니, 얼굴 등 다양한 부위의 피부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은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히게 되어 주머니가 생기고, 거기에 피지가 고이는 염증을 말합니다. 만지게 되면 딱딱하고, 하얀 피지들이 나오게 되며, 박테리아도 자라게 되고, 좋지 않은 냄새가 납니다. 가끔 이곳이 산화가 되어 검은색이 되었을 때 점인 줄 알고 치료받으러 오는 사람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여드름과 비슷하지만, 하얀 피지가 나오며, 작은 구멍이 생겨 검은 구멍이 생긴 모습을 띌 수 있습니다. 남자는 여드름처럼 고환에 작게 나기도 하고, 때에 따라 강낭콩처럼 커질수도..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요 : 뇌졸중 전조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가 깨질 듯이 아파요"와 관련된 질병! 바로 뇌졸중의 전조증상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뇌졸중의 대표적인 전조증상으로는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것이 대표적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지만 쉽게 접해서는 안되는 질병인 뇌졸중은 CVA;Cerebral vascular Accident라고 불리며, 뇌로 가는 혈류의 막힘이나, 파열로 손상이 되어, 뇌의 산소 부족으로 뇌의 손상이 일어나거나, 출혈 등으로 피딱지가 뇌를 압박하게 되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뇌졸중은 갑작스럽게 발생하지만, 발생하기 전에 전조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극심한 두통, 구토, 일시적인 시야 결손, 좌우 한쪽의 일시적인 마비, 감각이상 등이 나타나게 되며, 의심이 된다면 즉시 병원에 ..

왼쪽 고환 통증, 오른쪽 고환 통증! 정계정맥류를 의심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른쪽, 왼쪽 고환 통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대표적인 고환의 질환인 정계 정맥류까지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불안하신 모든 남성분들을 위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왼쪽, 오른쪽 고환의 통증은 왜 생기는 거지? 고환의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환의 비틀림 스트레스, 성병과 같은 심각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고환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무시하게 되면 고환이나, 음낭에서의 되돌릴 수 없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시하면 큰일 납니다! 고환에서 발생하는 통증은 고환 자체의 문제도 있을 수 있으나, 복부, 사타구니 등의 문제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고환 / 왼쪽 고환의 일반적인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고환의 통증은 여러가지로 발생할 수 있..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사각근 (목) 스트레칭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라고 느낀 적이 있으세요? 어떠한 잘못된 자세와, 약간 목과 등 그리고 허리의 근육들로 오래 생활을 하게 되면 목의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중에 주목해야 할 것이 사각근(Scalene muscle)입니다. 목이 돌아간 상태에서 오래 있을 경우에, 힘든일을 하고 난 후에 잠을 청할 때 근육의 긴장도는 높아지게 되고, 이는 목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평소 안 좋은 자세로 일을 많이 하거나,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 사무직을 하시는 분들은 평소 등과 목의 위치가 안 좋을 것이고, 이로 근긴장도가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런 상태로 쉬게 되었을 때 목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는 사각근은 목을 돌리거나, 목 뼈를 잡아주며 사각 형상의 근육입니다. 척추 ..

미주신경성실신 증상 및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주신경성실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극심한 감점적인 고통에 특정 이유에 있어 과잉 반응하기 때문에 신경 심장 실신이라고도 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으로 인해 갑자기 혈압이 떨어지게 되며, 이는 뇌의 혈류를 감소시켜 잠시 의식을 잃게 합니다. 보통의 미주신경성 실신은 무해하고, 치료가 필요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큰 문제는, 미주신경성 실신으로 인해 실신 과정에서 다칠 수 있습니다. 미주 신경성 실신이 발생하기 전에 이런 전조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창백한 피부 시야가 좁아짐 구역질 따뜻한 느낌 차갑고 땀이 남 입이 벌어짐 시야가 흐려짐 미주신경성실신은 심박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신경계의 일부가 혈액의 시력과 같은 일이 오작동할 때 발생합니다. 심박수가..

여자 근육량 늘리기에 관한 정보들 [내부링크]

근력 운동을 하는 여자분들은 항상 근육이 강해지는 것에 대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그만큼 근육의 두께가 커질 수 있는데요. 정말 그러는지요? 남성과 다른 여자 근육량 늘리기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식이요법과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근육량 늘리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 늘리기에 걱정을 많이 한다고 위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이는 너무 강한 근력강화를 하지 않으려고 하는 큰 이유가 됩니다. 하지만 근육량을 늘리기에 더 많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고, 근력 운동을 통해 골 손실을 늦추게 되어, 여성 글이면 쉽게 가질 수 있는 골다공증과 관련한 골절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여자 근육량 늘리기에 있어서 일주일에 3~5회 운동을 ..

과호흡 응급처치, 이것만 알자! [내부링크]

과호흡 응급처치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검색하신 분들은 위급한 상황에서 보신 분들도 있을 수 있으므로, 바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과호흡 환자에 대처법은 먼저 주변의 비닐봉지나 종이 봉지를 환자 머리에, 혹은 입과 코에 밀착시켜 호흡을 하도록 합니다. 이 방법은 산소의 과다를 막을 수 있으므로 응급처치에 도움이 됩니다. 호흡이 안정되는 것을 보고 난 후에는 봉지를 떼도록 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이 방법으로 호흡을 할 경우에 몸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높여주어 좋지 않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과호흡은 심리적인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숨을 빨리 쉬게 되어, 산소 포화가 과다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호흡 증후군은 심리적인 급성 불안 등으로 급하고 빠른 고 호..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는 반복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발작으로 일종의 불안장애입니다. 공포를 느끼는 감정은 특별한 이유 없이 생기며, 추가적인 자극과 스트레스를 받는 것에 불안하며, 심하면 심각한 신체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는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흡곤란 가슴통증 과도한 발한 빈맥 현기증 떨림 강한 공포감 구역질질손이나 발의 통증 및 마비 비현실화 입이 마름 오한 시각장애 통제력 상실 수면장애 기억력, 집중력 장애 과민 공포 및 두려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의 증상에는 공포증이 있는 / 없는 공황장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예기치 않은 공황 발작의 반족이 있는지, 그리고 심리적 요인이 실제로 신체에 문제를 일으..

손목 통증의 원인 ! 척골 충돌 증후군! 잘못하면 수술을 해야 할수도.. [내부링크]

척골 충돌 증후군은 손목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이 됩니다. 척골의 머리 부분과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TFCC)와 접하게 되며, 발생하는 손목의 퇴행성 질환입니다. 또 척골 충돌 증후군의 일반적인 인자는 척골의 길이가 증가하게 되며 발생합니다. 또한 척골 충돌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는 안 좋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천적으로 요골관절면보다, 척골 관절면이 길게 위치함 요골 골절 후 부정유합, 요골의 수술 후 요골의 위치 이동 등 문제 등 또한 손목의 중립에서, 좋지 않은(통증이 생기는/불편한) 위치에서의 움직임은 손목의 부담을 주어 척골 충돌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런 부하와 하중에 따라 척골의 변이가 증가하게 되면서 척골의 부담도 증가하고, 통증이 생길 수 있는 한 사이클이 생깁니다...

신생아 두개골 골절! 아이들의 두개골은 약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생아 두개골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신생아의 두개골은 굉장히 약한데요. 순수하게 신생아 두개골은 골절이 되기 쉽게 약할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성인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생아의 두개골은 붙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 두개골은 본래 한 개의 뼈가 아닌 여러 종류 및 여러 가지 뼈가 이루어져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빈 공간에 메꾸어지게 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신생아의 두개골은 Frontal Bone 2개, Parietal bone 2개, Occipital bone 1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뼈들의 닿는 면은 또 Coronal Suture, Sagittal Suture, Lambdoid Suture 등이 있습니다. 이곳이 아직 붙어 있기 전까지는 신생아의 두개..

목담푸는법 ! 목 어깨 통증 이것만 기억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목 담 푸는 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며칠동안 글을 못 썼더니 온몸이 근질근질 했답니다 ㅠㅠ 목 근육의 통증은 목과 어깨까지 이어진 주변 근육이 단단해져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몇분에서 몇시간, 혹은 며칠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런 근육통증은 목을 포함한 모든 근육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담이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음과 같은 경우 목담푸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는동안 과도한 목의 긴장이 유지된 경우 무거운 물건을 들고 다닌 경우 한쪽만 메는 가방을 무겁게 해서 다닌 경우 손을 사용하지 않고, 목을 사용해 전화를 받거나, 잠을 잘때 한쪽으로 너무 오랫동안 기울어져 있는 상태로 있었을 때 심리적 스트레스 목..

엉치뼈, 엉덩이뼈 통증 발생! 이상근 증후군 치료 스트레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엉치뼈 통증, 엉덩이뼈 통증이 발생될수 있는 흔한 원인인 이상근 증후군 치료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근육의 문제로써 스트레칭 방법도 알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엉치뼈 통증(엉덩이뼈 통증)은 이상근 증후군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상근 증후군은 다른말로 piriformis syndome 로 보이며 이 piriformis 근육이 주 원인입니다. piriformis 근육이 좌골신경을 압박하면서 발생하는것이 이상근 증후군이며 신경근육의 문제로, 엉치뼈 통증과 저림 등 디스크와 유사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이 근육은 고관절의 상단 엉덩이의 깊은 중심부에 위치한 작은 근육이며, 고관절의 안정성과 하체운동에 중요한 근육입니다. 균형을 ..

햄스트링늘리기! 허리통증에 좋은 햄스트링 스트레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점점 추워지고 있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추워진다고 해서 몸을 꽁꽁 싸매며, 가만히 있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햄스트링늘리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햄스트링은 많이 들어보셨을법한 근육입니다. 허벅지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릎을 구부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무릎을 구부릴때, 다리를 움직일때 무릎을 안정화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등산 후 내려갈때 늘어나며 수축을 함으로써 다리의 안정성을 조절합니다. 햄스트링근육은 허벅지 뒤쪽의 근육의 그룹으로 Biceps femoris, Semimembranosus, Semitendinosus, 을 말합니다. 햄스트링은 2관절 근육으로 골반의 뒤쪽에 있어 만약 길이가 짧아지게 된다면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어깨담걸렸을때 푸는 법!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깨담걸렸을 때 어떤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세요? 혹은 다른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세요? 어깨 담이 걸렸을 때 이유는 정말 많지만 푸는 법에 대해서, 그리고 왜 생기는지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히 어깨는 목과 연관을 안 지을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환자분들을 대할때 어깨가 아프시다고 하시지만 실제로는 목 근육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깨와 목에 이어지는 승모근, 등과 이어지는 능형근, 견갑거근 등등) 그래서 부위와 위치에 따라 어디가 아픈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어깨담이걸렸을때에는 근육의 의도하지 않게 단단해지고 움직임이 어려우며,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몇 분이나 며칠 동안 이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너무 심하게 했을 경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경우, 가방..

목간지러움기침, 환절기 인후염 증상을 조심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간지러움기침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글을 쓰고 있습니다. 목 간지러움 기침 등 증상을 요즘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의 속에서 통증이나 긁히는 듯한 느낌으로 간지러운 것은 인후염의 가장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인후염의 원인은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의 감염이 가장 흔합니다. 목간지러움기침의 대표적인 인후염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의 간지러움 삼키거나 말하면 통증이 발생 목이나 턱 부분이 부어오름 붉게 부은 편도선 편도선의 고름 쉰 목소리 위가 인후염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앞서 언급한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에 의해 인후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인후염은 열, 기침, 콧물, 재채기, 두통 및 구토 등의 증상이..

요방형근 스트레칭!! 허리통증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방형근 스트레칭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요방형근은 척추 기립근의 손에서 골반과 갈비뼈 사이를 잇는 근육입니다. 천골 통증에도 관련이 있고, 요추의 후관절 증후군이나 허리디스크 등 여러 가지 허리에 기인하는 통증에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요방형근에 대해 정리를 하고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방형근은 허리 깊이 위치한 근육입니다. 이 근육은 몸통을 옆으로 구부리거나, 허리를 뒤로 젖힐때 척추를 안정화시켜 움직임을 돕는 근육입니다. 하지만 어느 이유로 인해 해당 근육이 짧아지고, 과긴장이 되는 경우에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 근육에 대해 스트레칭을 해주면 허리 통증과 더불어 갑작스럽게 허리를 삐끗하는 경우나, 디스크 등 많은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데 ..

발목 펌프 운동! 종아리가 부었을 때, 다리 수술 후 운동 따라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교적 간단한 주제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고 배우고 싶어 하시고, 사실 별거 아니지만요... 발목펌프 운동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모두 준비되셨죠!? 운동방법은 매우 간단하기에 발목 펌프 운동의 효과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발목 펌프 운동은 발목과 종아리의 힘과 지구력을 증진시킵니다.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며, 발목과 종아리의 붓기를 조절합니다. 발목이나. 종아리 무릎의 수술 후에 붓기를 조절합니다. 무릎의 인공관절 수술,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발목 수술 기타 다리의 수술 후 필요한 운동입니다. 종아리의 근육은 '다리의 심장'과 같습니다. 이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혈액과 림프 순환을 촉진해 자가 치유 속도를 높입니다. 발목 펌프 운동은 누워서 혹..

손목 건초염 치료! 그리고 손목 건초염 보호대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목 건초염 치료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손목 건초염은 손가락 힘줄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이는 De Quervain's tenosynovitis라고도 불립니다. 손목 건초염이 있다면 손목을 돌리거나 무언가를 잡을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 건초염 치료에 앞서 발생 원인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을 많이 하거나, 골프나 라켓을 이용한 스포츠를 하거나, 반복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등의 활동으로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손목 건초염은 엄지 손가락 아래쪽의 통증, 붓기, 손가락과 손목을 움직이기 어려운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손목 건초염의 치료는 전반적인 염증을 줄이고, 엄지 손가락의 움직임을 최대한 제한하여, 재발을 예방하..

앉아있을 때 허리통증 왜 생기는 걸까? 어떻게 허리통증을 없애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앉아있을 때 허리 통증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어떤 방식으로든 앉아 있을 때 허리 통증이 생기는데요. 보통 성인의 80% 정도는 앉아있을 때 허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해요. 앉아 있을 때 허리통증은 요추 1번에서 요추 5번으로 이어지는 요추의 통증으로 허리를 구성하게 됩니다. 보통 허리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앉은 자세가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몸을 굽히거나, 구부린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 척추에 무리가 가해져 척추가 더 압박되고 마찰이 많아지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가 유지가 되면 척추의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앉아있을때 허리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골신경통. 좌골 신경통은 좌골신경의 통증을 말합니다. 척추의 양옆을 통해..

만성 통증은 무엇이고 왜 생길까? [내부링크]

누구나 가끔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하면 신경계의 반응으로 통증으로써 손상을 알립니다. 통증 신호는 손상된 부위에서 척수와 뇌로 신호가 전달됩니다. 손상이 치유될 때 통증은 줄어들게 되나, 만성통증은 전형적인 통증과 다릅니다. 만성 통증이 있는 경우의 몸에는 치료가 된 후에도 계속 뇌에 통증이 있다는 것으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는 몇 주에서 몇 년까지 다양하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만성통증은 12주 이상 지속되는 통증을 말하게 되며, 통증이 예리하거나 둔해져 영향을 받는 부위에 화상이나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뚜렷한 이유 없이 생기거나, 이유없이 사라지기도 하며, 신체의 모든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만성통증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목 골절 증상 및 재활운동 방법! : 콜레스 골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막간의 시간이 나 이렇게 또다시 글을 쓰게 되네요! 휴휴 오늘은 부지런한 하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손목의 골절입니다. 특히 넘어지면서 땅을 짚을 때 골절이 여성분들에게 자주 일어나는데, 곧 겨울을 맞아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넘어져 땅을 짚어 손목 골절을 당하는 경우 중 흔한 곳은 요골의 끝 부분의 골절이 일어나며 골레스 골절 이라고도 합니다.(Colles' fracture) 손목 골절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넘어지면서 손을 집을때 엄지 쪽 손뼈와 연결되어 있어 자주 부러지게 되며, 매우 흔합니다. 여러 종류가 있지만 손목 골절이 있을 때 안 좋은 예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손목 골절(콜레스 골절)의 안좋은 예후 골절된 부위가 손바닥의 뼈와 같이 부러진 ..

척추 협착증 운동!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포스팅이 조 더뎌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업무적으로 바쁘다 보니 그런 것 같네요. 오늘은 척추 협착증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척추 협착증은 척추 내 공간이 좁아져 척추를 통과하는 신경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질병이며, 허리와 목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척추 협착증은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 통증, 따끔거림, 마비 및 근력 약화 등의 증상을 호소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은 일반적으로 관절염과 관련된 척추의 마모로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에 척수나 신경을 누르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술을 권유받을 수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은 목 그리고 허리에 있는 것에 따라 경추 협착증, 요추 협착증 등으로 나눕니다. 척추 ..

마른 기침을 없애는 방법 ! 기침에 좋은 방법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른기침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마른기침처럼 성가신 것은 없는데요. 이런 기침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고, 내가 속한 조직이나 그룹 내에서 다른 사람들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마른기침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며, 만약 그래도 기침이 줄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1. 목을 촉촉하게 유지해야합니다. 기침은 코와 목이 연결되어 있는 비강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주로 감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에 걸렸을 때 발생합니다. 음료수는 감기로 인한 점액을 얇게 만들 수 있으므로, 수분을 보충해 목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따뜻한 소금물로 양치/가글 하기 이는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

엉치 통증! 엉치가 저리거나 아플때 스트레칭 하기! 이상근 증후군일까? [내부링크]

요즘 정말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포스팅할 시간은 은근히 되는데, 포스팅할 주제를 찾는 게 더 어렵네요. 주제만 찾기만 해도 금방 금방 서술을 하는데 말이죠.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엉치 통증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엉덩이 통증은 현대인이면 모두 겪어 보셨을 허리 통증과 동반되어 나타나곤 하는 통증의 양상입니다. 주된 원인으로 허리의 문제나 엉덩이에 위치한 근육의 단축 및 긴장도 증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엉치 통증은 엉덩이, 엉덩이 부분의 둔한 감, 먹먹한 통증, 허벅지나 엉덩이 주변의 저린 감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신경 눌림으로 증상과 비슷한 경우도 있어, 설마 디스크 인가? 하는 겁도 나는 것이 엉덩이의 통증입니다. 이를 이상근 증후군이라고도 부릅니다. 엉치 통증이 이렇..

어깨충돌증후군 초기엔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어깨충돌증후군은 어깨 통증이 발생되는 일반적인 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의 힘줄에서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게 되고, 팔의 어깨 위로 자주 드는 활동을 자주 했을 경우 어깨충돌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수영, 테니스, 골프 등입니다. 그 외에는 뼈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의 어깨 통증이 발생됨에 따라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손을 등 뒤로 하거나, 머리를 만지거나, 옷을 입는 등 일상생활의 기본적인 동작에 대해 관절 가동범위의 제한이나, 통증을 유발합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게 되면 어깨충돌증후군은 회전근개 건염이나 활액낭염으로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안 좋은 경우 회전근개의 힘줄이 얇아지고 찢어질 수 있습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의 증상은 팔을 등 뒤로 가기 어..

방아쇠 수지 증후군 을 치료하는 방법 - Trigger finger syndrome [내부링크]

손가락은 팔꿈치와 손목에서 이어지는 근육의 힘줄에 의해서 구부렸다 펴지게 됩니다. 모든 손가락의 힘줄은 작은 관과 같은 곳을 통화하며 움직이게 되는데요. 손가락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 결절이 형성되게 되고, 힘줄이 이 관을 통과하기 어렵게 됩니다. 펴거나 구부러질 때 통증이 발생하고, 펴거나 구부러질 때 손가락이 튕겨지듯 움직여지게 되어, 이 움직임 때문에 '방아쇠 수지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방아쇠 수지 증후군을 치료하는 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려고 합니다. 1. 부목을 사용한다. 병원을 방문하면 심한 경우 손가락 부목을 제공해줍니다. 딱딱한 재질로 된 부목을 사용하며, 손가락을 약간 구부러진 상태로 고정을 시킵니다.(부목은 약국이나 인터넷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2. 그대로 약 2주 정도의 휴..

우울증 초기 증상 - 감정 조절에 도움되는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울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몸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도 매우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울증이 아니지만,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며 우울증에 대해 관심 있게 찾아보고 정리도 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정리를 위해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우울증이 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경제적 문제, 직업이나 그 외부적인 문제, 혹은 내부적인 갈등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우리나라 분들은 병원이나 약을 통한 치료를 별로 원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면 스스로 우울증 초기 증상을 느꼈을 때 감정조절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 방법에 대해 서술하려고 합니다. 천천히 읽어주세요! 1. 종이에 글을 적는다 종이에 자신의 감정을 적어봅니다...

대퇴사두근! 우리몸에서 가장 두꺼운 근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대퇴사두근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대퇴사두근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어디에 있는 근육일까요!? 바로 허벅지 앞쪽에 위치한 근육입니다. 흔히 스쿼트는 대퇴사두근 강화 운동이기도 하고요. 보통 허벅지가 굵다 라고 하면 대퇴사두근에 대한 말입니다. 대퇴직근(Rectus femoris) 허벅지의 가운데 중간에 위치하고 직선으로 위치해 있어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외측광근(Vastus lateralis) 허벅지의 바깥쪽에 있습니다 내측 광근(Vastus Medialis) 허벅지에 안쪽에 위치합니다. 중간 광근(Vastus Intermedius) 대퇴골의 앞쪽에 위치하지만 허벅지의 깊은 쪽에 있으며, 다른 근육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퇴..

허리 삐끗했을 때 빨리 낫자! 허리통증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월요일이 되었네요. 모두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허리 삐끗했을 때 빨리 낫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주변 지인들이나 내 경험으로 허리 삐끗한 적이 많지 않으세요? 골프 같은 운동이나, 무거운 것을 들다가도, 혹은 어이없이 가벼운 운동을 했을 때에 허리가 삐끗할 수 있답니다. 허리가 삐끗했을때 문제 되는 근육이나 인대도 다양한 편이어어서 정확하게 왜 그런가 알아야 하지만, 사실 이 마저도 쉽지 않죠. 또 허리는 우리 몸의 기둥인지라 허리가 아프면 걷는 것도 너무너무 힘이 들기에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하나는 있습니다. 허리가 삐끗하는 이유는 몸통의 안정성 즉, 버텨주는 근력이 부족해서 다른 주변 조직에 무리가 가해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것이지요. 그래..

오십견 스트레칭 운동 배우기! 오십견은 그냥 두면 안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변에 오십견으로 고생하시는 분 많으시죠? 오늘은 오십견의 스트레칭 운동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역시 운동을 알기 전에 오십견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간단히 정보를 정리한 후에 스트레칭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 오십견은 50세 이후에 어깨에 생기는 질병으로 이름이 붙여졌으나 요즘은 50대 이하에서도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어깨가 얼었다고 해 동결견(Frozen shoulder)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에 영향을 주는 구조물들의 문제를 말하고, 1년에서 3년까지 치료기간이 걸릴수 있는 까다로운 질병입니다. 어깨는 Ball & Socket 관절로 상완골, 견갑골, 쇄골로 이루어진 관절이며, 어깨관절을 어깨 캡슐, 어깨 복합체 등으로 불리..

발목 인대 수술 후 재활운동! 꾸준하고 확실히 하기 [내부링크]

주변에 발목을 다치고, 또 자주 다쳐서 인대가 많이 약해져 수술하신 분들이 꽤 많아요.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분들이나, 반대로 운동을 너무 안 좋아하는 여자분들이나 발목의 통증은 어쩔 수가 없죠. 하지만 이렇게 불편함을 오래 가지고 있다가 발목을 크게 다치고 난 후에 발목 인대 수술을 할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의 건강을 위해 어쩔 수 없는 발목 인대 수술이지만, 이왕 수술을 한 거 수술 후에 재활이 중요하겠죠. 물론 병원이나 주변 운동센터 등에서 재활운동을 하면 되는 것이지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2~3회 운동을 한다고 하지만, 나머지 시간 집에서나 직장에서 있는 시간이 몇배는 더 길기 때문이죠. 그런 만큼 발목 인대 수술 후에 재활운동을 잘 숙지하..

종아리 통증! 종아리에 자꾸 쥐가 날때 도움되는 스트레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여유시간에 이렇게 또 컴퓨터를 잡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종아리 통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여러모로 모두들의 건강을 신경 쓰고 있습니다. ㅠㅠ 특히 종아리 근육에서 문제가 생기게 되면, 저린 감, 통증 및 쥐가 자주 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큰 도움이 될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트레칭을 알아보기 전에 이 근육에 대해 간단히 알고 넘어가는것이 좋을 것 같아 아주 짧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종아리 근육은 2개의 근육과 1개의 힘줄로 이루어져 있고, 한 관절 근육인 Soleus, 두 관절 근육인 Gastrocnemius, 두 개의 근육이 만나 발 뒤꿈치로 이어지는 아킬레스 건이 있습니다 이 종아리 근육들은 굉장히 강한 근력을 가지고 있는..

등의 통증, 흉추 통증은 왜 생기는 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찌하여 시간이 나게 되어 이렇게 두 번째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등에서 통증이 발생했을 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로 세종시에서 도수치료를 하고 있는 저는 오늘도 환자 치료를 하게 되었는데요. 방금 치료한 환자 케이스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을것 같아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특별히 저리거나 하지는 않으나 항상 등 통증이 있는 분이 계신가요? 그리고 간혹 컨디션에 따라 날개뼈 사이에서의 심한 통증, 한번 통증이 생기면 하루종일 가기도 하고, 또 어떤 날에는 통증 정도가 괜찮을 때가 있는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특별하게 신경학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의심해야 할 근육이 있습니다. 사람의 등 모습인데요. X표시가 된 부분에서 통..

무릎 연골연화증의 원인 그리고 연골연화증 운동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아무래도 무릎 통증을 호소하시는 학생 및 성인 환자분들이 많이 있다 보니 아이디어를 얻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무릎 연골 연화증(Chondromalacia)입니다. 무릎의 연골 연화증은 골과 슬개골의 표면의 연골이 약화 및 연화된 상태를 일컫습니다. 슬개골(Patella)는 무릎의 앞쪽에 있습니다. 무릎을 구부리거나 펼 때 대퇴골과 하퇴골 사이의 연골 위로 미끄러집니다. 또한 대퇴사두근의 근육과 힘줄이 슬개골을 감싸 있습니다. 만약 이 구조물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무릎을 구성하는 뼈와 연골이 밀착할 수 있으며, 이 상태에서의 움직임으로 인해 마찰이 발생되어 슬개골의 연골이 약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연골연화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

손목 통증!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건강을 위한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손목 통증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손목 터널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이 있습니다. 이는 손목과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분들에게 특히 발생하게 되는데요, 허리와 목 통증과 더불어 사무직에 종사하시거나, 생산직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손목 관절 증후군은 손목을 통해 이동하는 중앙 신경(Median nerve)의 압박으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엄지 손가락, 검지 손가락, 가운데 손가락의 통증과 마비, 따끔거리는 느낌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밤에 좀 더 통증이나 많고 시간이 되면 손가락 근육의 위축이 올 수 있으며, 보통 ..

허리 통증 ! 이 운동을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통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허리 통증은 척추와 주변 근육, 인대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허리 통증이 발생된다면, 내가 혹시 잘못한것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 앉아있다던지, 과격한 운동을 했다라던지, 무거운 물건을 들었거나, 허리를 숙이는 자세를 너무 오랫동안 했던지 여러 가지 이유로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원인들이 장기간 이어지게 되면, 허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변하게 됩니다. 허리 통증은, 척추증, 척추 측만증, 척추 전만/후만증, 흔히 말하는 허리 디스크(추간판 탈출증) 등의 질병이 있습니다. 이들은 갑자기 충격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잘못된..

발목 접질림! 발목 삐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점점 날이 추워지는 만큼 근육과 관절이 매우 매우 긴장되고 뻣뻣한 상태가 유지가 되는데요. 이때는 더욱 다치기 쉬운 상황입니다. 그렇다 보니 발목이 다쳐서 오는 우리 자녀와 친구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발목 접질림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발목을 삐게 되면 당연히 해당 부위에 통증과 붓기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발목이 다치게 되면 위와 같은 위치에서 발목이 다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깥쪽 복숭아뼈 주변의 인대가 자주 자극을 받을수 밖에 없고, 뼈의 구조상 좀 더 다치기 쉬운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발목을 접질리게 되면 관절 주변의 인대가 늘어나게 되며 앞서 설명드린 열과, 통증, 붓기, 염..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도대체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정말 정말 심각히 다루고 있는 사안에 대해 궁금해하실까 이렇게 글을 쓰려고 합니다. 바로 아프리카 돼지 열병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하는데요. 돼지들에게 문제가 되는 이 병에 대해 설명드릴 테니 관심 있으셨던 분들 궁금하신 분들 모두 주의 깊게 읽어주시면 저에게도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 (Afreecan Swine Fever) 은 야생돼지를 포함한 돼지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해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야기합니다. 살아있는 돼지 및 죽은 돼지 그리고 제품들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높은 환경에 대한 저항이 있어 신발, 의류, 차량, 식기 등 오염된 물건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명확한 백신..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 이것만 알고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고통스러워 하는 부분인 허리디스크! 평생동안 허리통증 없이 인생을 사는 사람은 없을정도로 흔한 증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허리디스크"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허리통증의 대표적 원인, 많은 분들이 두려워하는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집중해서 봐주세요! 먼저 허리 디스크에 대해 알기 위해서 허리디스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겠죠? 허리 디스크는 말 그대로 병은 아닌 단어입니다. 말 그대로 허리의 디스크를 일컫는 말입니다. 허리 디스크는 척추와 척추 사이에 있어 말랑말랑한 젤리 형태로 척추에 가해지는 체중부하는 분산하는 쿠션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말하는 허리 디스크는 어떤 원인..

척추증 원인 증상 그리고 운동방법은 : Spondylosi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척추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척추 협착증의 변화는 골관절염과 같이 척추의 퇴행성 변화를 말합니다. 척추증과 비슷한 척추의 질환으로는 척추 전방 전위증과 측만증 등이 대표적인 관련 있는 척추의 병변입니다. 척추증의 원인은 나이가 들며 척추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탄력성을 잃게 되어 단단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어 부서지거나 눌러붙에 되어 척추뼈가 마모가 되며 발생하게 됩니다. 척추협착증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허리의 통증과 뻣뻣함을 느끼는 허리입니다. 보통 아침에 많이 아프거나 심하고, 일상생활을 하면 할수록 증상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척추협착증이 진행되고 부서지고 손상되었던 뼈가 다시 재생이 되며, 이런 뼈의 성장이 신경이나 척수..

어깨의 근육 삼각근 : Deltoid muscle 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근육은 바로 삼각근육입니다. 삼각근은 어깨의 대표적인 근육으로 이 근육이 잘 발달했을 경우에는 넓은 어깨를 가질수 있는 근육이기도 하는데요. 어깨에 있는 둥근 윤곽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근육은 3개의 다른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전면, 측면, 후면) 삼각근은 앞서 설명드린데로 3개의 섬유가 있으며 전면은 어깨의 전면에 있으며, 가슴 근육에 인접해 있고, 팔을 앞쪽으로 드는데 쓰입니다. 측면은 어깨의 옆쪽으로 팔을 들어올리는데에 쓰며, 어깨의 옆쪽에 위치합니다. 후부는 어깨의 뒤쪽에 있으며, 팔을 뒤로 드는 역할을 합니다. 이 근육은 어깨를 움직이는 근육으로써 대부분의 어깨의 움직임에 관여를 합니다. 또한 이 근육은 사람이 무거운 짐을 질 때 어깨 관절의 탈구를 막는 역..

상완 이두근! 위팔 두갈래 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점점 가을 날씨가 되는것 같더니 벌써 온수매트를 틀어야 할 것 같은 겨울이 된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저는 요즘 살이 많이 찌고 있는거 같아서 아침마다 달리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역시.. 아무래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 ㅠㅠ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상완 이두근! : 위팔 두 갈래 근 : Biceps brachii 근육에 대해 전반적인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쓰다보면 전문지식이 가미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려요...) 먼저 상완 이두근은 어깨의 삼각 근육 바로 아래의 앞쪽에 위치합니다. 소위 "알통"이라고 강조되는 근육이에요. 상완이두근은 이두박근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여러 가지 일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하는 일은 팔꿈치를 굽히..

키가 커지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키가 커지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실 먼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어느 정도 결정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많은 영향을 차지한다는 점은 인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성장을 하면서 성장판을 통해 성장을 하게 되는데 한참 성장판이 활동할 때 아래의 사항을 지켜주신다면, 최대한 키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키의 대부분은 유전에 의해 결정됩니다. 키는 유전자의 특성입니다. 물론 두 부모님께서 작으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키가 작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친가와 외가 모두 포함하여 대부분 키가 작다면 나도 작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

운동할 때 호흡 방법 - 복식, 횡격막 호흡을 하자 [내부링크]

호흡은 기본적인 인간 기능이며, 대부분의 경우 호흡은 당신이 그것을 하고 있음을 깨닫지 못합니다. 건강을 위해 호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천식이 있으며 병 때문에 호흡하는 법을 알지 못합니다. 심호흡을 하며 얕은 가슴 호흡을 피해야 합니다. 짧고 얕은 호흡을 하는 습관을 가지기조차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호흡이 몸에 산소를 공급할 때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깊이 숨을 깊이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호흡에 신경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호흡 할 때 가슴만 오르락 내리는 경우 얕은 호흡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호흡 할 때 횡격막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횡격막은 폐 아래 얇은 근육입니다. 심호흡을하면 횡격막이 아래쪽으로 움직이며 폐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당..

목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 목에 담을 풀어보자 [내부링크]

충분한 휴식! 경부 (목) 뼈, 관절, 인대, 신경, 근육 및 혈관의 복잡한 모음입니다. 따라서 목을 잘못된 방향으로 움직이거나 외상을 입을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조가 많이 있습니다. 목에 큰 통증이 빨리 생길 수 있지만 우리 몸은 스스로를 치료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치료 없이 빨리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에 통증을 느끼거나, 격렬하거나 자극적인 활동을 피하고 휴식을 하게 된다면 목 통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목의 만성 통증을 위해 따뜻하게 해주세요! 목의 통증이 만성화되고 (몇 개월 또는 그 이상 지속되는 경우) 염증과 통증이 아닌 뻣뻣하고 불쾌감을 느끼면 차가운 요법을 피하고 핫팩을 사용하여 열을 가하십시오.전자레인지를 이용한 핫팩이나, 전기를 사용한 핫팩 등의 사용으로..

관절염!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자 Arthritis : Overvie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4월 중순 날은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모두 꽃은 보러 다녀오셨어요?? 저는 주말에 한번 다녀왔더니 기분전환도 되고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관절염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관절염은 모든 관절에도 생길 수 있는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하는 관절의 염증입니다. 관절염은 보통 성인병으로 보면 되지만 일부에게는 어린아이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관절염이 발병하는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과 치료는 동일합니다. 통증과 붓기, 뻣뻣함은 관절염의 주요 증상이며, 주로 무릎, 엉덩관절, 척추와 같이 체중을 부하하는 관절에서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관절은 둘 이상의 뼈가 만나는 지점입니다. 예를 들면 무릎관절은 경골과 ..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집에서 주의해야 할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제가 직장에서도 많이 접하는 무릎의 인공 관절 수술 후 환자에 대한 정보를 쓰려고 합니다. 보통 인공관절 수술을 하시는 분들은 연세가 많으신 여성분들이 대부분 인데요. 근골격계 수술 후 입원의 기간은 그리 오래되지 못합니다. CPM 이라고 하는 무릎 관절 운동기기로 치료를 약 2~3주간 하시다가 집으로 가시게 되는데, 물론 이쯤에는 어느 정도의 걸음이 가능하지만 통증과, 충분한 무릎의 굽힘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일상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주의할 점과, 재활과 관련되어 많은 정보가 필요하곤 합니다. 물론 병원에서 퇴원을 하기 전에 여러가지 고려를 한 후에 퇴원을 하게 되는데요, 혼자서 침대에서 나올 수 있어야 하고, 통증이 너무 심하지 않아야 하며, 식사와 화..

임신과 X-ray, 임신과 방사선 촬영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제법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근골격계의 손상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을 돕기 위해 X-ray를 사용합니다. 만약 임신 중의 손상으로 X-ray에서 나오는 방사선이 태아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태아에게 해가 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X-ray 촬영은 X-ray 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진단용 이미징 기술입니다. 많은 의학적인 상태에 대해, 그리고 생명을 구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의사에게 제공하며, 우리 몸의 골절이나 탈구, 기타 관절의 상태를 알아내는 데 사용됩니다. X-ray 는 장비와 필름 사이에 신체 부위를 촬영하며, 전자기파(방사선)를 몸에 보내고, 내부 구조를 필름에 반영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느..

아킬레스 통증은 ? 아킬레스 건염일 수 있다! - 발뒤꿈치 통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 뒤꿈치의 통증이 발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흔한 아킬레스 건염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 Achilles tendinitis 아킬레스 건은 몸에서 가장 큰 힘줄입니다. 종아리 근육에서 시작하여, 발 뒤꿈치의 뼈까지 연결을 시키며, 달리고, 걷고 계단을 오르거나, 뛰어오르거나, 앞쪽 발끝으로 서 있을 때 사용합니다. 아킬레스 건염은 뛰고 달리기로 오는 큰 스트레스 등을 많이 자주 받게 되면 생기는 아킬레스 건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킬레스 건염 아킬레스 건염은 간단히 정의하게 된다면 힘줄의 염증이라고 말합니다. 이곳에서 생기는 염증은 신체의 손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되기도 하고, 붓기, 통증을 유발합니다. 아킬레스..

내 아이의 허리통증? 이유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어린 아이들의 허리 통증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허리 통증은 성인들의 허리 통증과 같지 않습니다. 특히 4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허리통증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에는 특히 더 주의를 요합니다.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아이들에게 아래와 같은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양상이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 자세한 검사를 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발열, 체중저하 근육 약화, 감각저하 걸음걸이 문제 한쪽 또는 양쪽다리의 통증 장이나 방광의 문제 수면 장애 위와 같은 증상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의 허리의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 다음에 대해 검사를 해야 합니다. 척추, 각 척추의 모양과 정렬, 그리고 너무 불안정하..

손가락 통증이 발생하는 단추구멍 손가락 변형 Boutonnier Deformity [내부링크]

손가락의 단추구멍 변형 (Boutonnier Deformity) 변형은 손가락의 가운데 관절을 곧게 만드는 힘줄 손상입니다. 이는 손상당한 손가락의 가운데 관절이 곧게 펴지는 반면 손가락 끝은 뒤로 젖혀지는 것입니다. 이 손상이 즉시 치료되지 않는 한 변형이 진행되어 영구 변형과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단추구멍 변형은 일반적으로 구부러진 (굴곡된) 중간 관절의 상부 힘차게 가해지는 것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손가락 윗부분을 잘라서 중앙 슬립 (힘줄)을 뼈에 부착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뼈가 실제로 구멍을 통해 튀어나오게 됩니다. 단추구멍 변형은 관절염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 단추구멍 변형의 징후는 손가락 부상으로 즉시 발생하거나 3 주에서 3 주 후에 나타..

수면 무호흡증 증상, 원인, 치료 Sleep apnea - Symptoms and causes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Sleep apnea) 수면 무호흡증은 호흡이 반복적으로 멈추고 시작되는 수면 장애입니다. 큰소리로 코를 골며 밤새도록 잠을 자다가, 그리고 피곤할때에도 수면 무호흡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Obstructive sleep apnea), 목 근육이 이완 될 때 흔히 발생하는 형태중앙 수면무호흡증(Central sleep apnea), 뇌가 호흡을 조절하는 근육에 적절한 신호를 보내지 않을 때 발생복합 수면 무호흡증(Complex sleep apnea syndrome) 증상 방해가되는 중추 성 수면 무호흡증의 징후와 증상이 겹쳐지기 때문에 때로는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폐쇄 및 중앙 수면 무호흡의 가장 흔한 징후 ..

베커형 근이영양증 정의, 증상, 원인 Becker Muscular Dystrophy (BMD) [내부링크]

베커형 근이영양증 (BMD)Becker 베커 근이영양증(BMD) Becker 근이영양증 (BMD ) 은 9 가지 유형의 근이영양증 중 하나입니다.이 유형은 주로 자발적인 근육에 영향을주는 유전 적 퇴행성 질환입니다. 그것은 1950 년대 에 듀센 근이영양증 (DMD) 의이 변종을 최초로 기술 한 독일 의사 Peter Emil Becke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골밀도는 DMD와 유사하지만 자발적인 근육이 DMD에서보다 잘 기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 근육은 DMD와 유사한 방식으로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BMD의 증상 골밀도의 발병시기는 대개 어린 시절이나 청소년기이며, 그 과정은 DMD보다 느리고 예측이 어렵습니다. 전반적인 근육약화는 은 우선 엉덩이, 골반 부위, 허벅지 및 어깨의 근..

뇌성마비 증상, 원인, 종류 및 치료 [내부링크]

뇌성 마비(Cerebral Plalsy) 뇌성 마비 (CP)는 근육의 움직임과 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력, 청각 및 감각에도 영향을줍니다. "대뇌"라는 단어는 뇌 와 관련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 단어 "마비"약점이나 신체 움직임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CP는 소아기에서 가장 흔한 운동 장애 원인입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 에 따르면 전세계 1,000 명의 어린이 중 적어도 1.5 ~ 4 명이 영향을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성 마비의 증상 CP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고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CP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걷거나 앉아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CP를 가진 다른 사람들은 물건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증상은 시간이 ..

집중력 높이는 법! 공부와 일을 할 때 정말 중요하다 [내부링크]

업무나 공부를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할 때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주위를 산만하게 하여, 내 집중력을 방해하는 것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과학이 발달함으로써 점점 나를 유혹하는 것들은 늘고 있죠. 현대 사회에서의 사람의 집중력을 높이는 법을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지키는 사람은 아닌 다른 사람들보다, 새로운 일을 배우고, 목표를 달성하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어떤 일을 수행하는 데 좀 더 효과적으로 대처합니다. 어쩌면 과장되게 말을 해서 성공과 실패의 차이가 될 수도 있겠네요.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집중력 높이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집중력에 대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어떤 일을 시작하기 ..

골다공증 예방! 일일 칼슘섭취량을 확인하자! [내부링크]

칼슘과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중요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적절한 칼슘과 비타민 D가 없으면 신체는 정상적인 뼈의 건강과 구조를 유지할 수 없으며 적절한 영양소가없는 사람들은 골다공증 과 골절 등의 뼈 문제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 칼슘과 비타민 D는 적절한 뼈 건강을위한 필수 영양소는 아니지만 두 가지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신경쓰지 않는다면 적절한 칼슙 섭취가 부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평소에 적절한 칼슘 섭취를 못하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섭취량을 보충 할 수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일 권장 칼슘 양각기 다른 사람들이 매일 섭취해야하는 칼슘의 권장량은 다음과 같습니다.어린이 - 1 세에서 3 세까지 : 700 mg - 4 ~ 8 세 : 1000 mg여성 - 대상 연령 : 9 세에서..

스포츠 선수들이 흔히 겪는 햄스트링 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스포츠 선수들이 흔히 경험하는 것인 햄스트링 부상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햄스트링 근육은 골반뼈에서부터 허벅지의 뒤쪽을 지나 정강이뼈의 뒷 부분까지 이어지는 근육읍니다. 즉, 엉덩관절, 무릎관절 2개의 관절을 지나는 근육으로 2 관절 근육(Two joint muscle)이라고 합니다. 햄스트링 근육은 엉덩관절을 구부리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는 역할을 하는 구부리며, 튼튼한 하체의 안정성을 위해서도 중요한 근육입니다. 이런 햄스트링 근육은 일상적인 활동이 아니라 특히 스포츠 활동에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갑작스러운 가속, 그리고 정지 등을 많이 하는 스포츠 경기에서 햄스트링을 많이 사용하며, 그만큼 부상이 많습니다. 햄스트링 부상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홈트레이닝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남자 여자 복근 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복근 운동입니다. 복근은 우리 몸통의 근육이며 4가지의 근육 그룹으로 분류가 됩니다. 몸통을 기준으로 세로, 가로, 그리고 안쪽 바깥쪽의 대각선으로 'X' 모양으로 몸통의 근육 그룹이 있습니다. (rectus abdominus, transversus abdominus, internal oblique, and external oblique muscles) 이 근육을 강하게 하면 몸을 튼튼히 지탱하고, 허리의 통증 및 여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복근을 강하게 유지한다면, 허리를 지탱하는 척추에 부하되는 스트레스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있으면 저와 같은 물리치료사를 괴롭혀주세요. 많은 질문을 통해 각 환자에 맞는 운동을 배워야 하며,..

일산화탄소 중독의 정보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일산화탄소 중독에 대해 정보성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은 연료의 연소로 생성되는 무색무취의 가스인 일산화탄소(CO)를 흡입할 때 발생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두통, 현기증, 구토, 흉통 및 정신 혼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도하게 노출이 되면 심장박동 정지, 발작, 무의식이나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chuttersnap, 출처 Unsplash 일산화탄소 중독은 산소를 많이 필요로 하는 신체 부위에서의 문제로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이곳은 심장과 중추신경계(CNS)가 됩니다. 초기에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메스꺼움, 불쾌감, 피로, 둔하고 지속적인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가 계속해서 축적되면 조직 내의 산소가 소모..

기억력 감퇴, 건망증? 꼭 치매는 아니다. 기억장애의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우리는 자주 기억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갑자기 뭔가 깜빡한 것 같아, 집에 돌아오고 나니 내가 뭘 깜빡했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하고, 냉장고에 리모컨이 있다는 일화는 뭐... 저도 겪어본 일이기도 하죠. 그만큼 기억장애는 우리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렇게 자주 "잃어버리고, 잊어버리는" 것이 기억장애인데요. 흔히 우리는 어느 정도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특히 "이러다 나 치매 오는 거 아니야?"라고 걱정을 하게 되죠. 하지만 이런 기억장애는 치매가 아닌 다른 이유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건강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우리 몸과 마음은 하나입니다. 감정적인 이유가 몸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감정과 생각은 우리의 뇌에 영향을 주어 기억력에 영향을..

오십견 원인 증상, 프로즌 숄더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또 며칠 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십견입니다! 저 같은 경우 도수치료를 하는 물리치료사로 하루 적어도 5명 이상의 오십견 환자를 치료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오십견에 대해 설명할 기회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오십견, 즉 프로즌 숄더(Frozen shoulder), 또 다른 말로는 동결견인데요. 오십견은 순간 갑자기 얼음처럼 얼었다고 해서 이렇게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흔히 점액낭염으로 진단이 되기도 하는 질병입니다. 오십견은 어깨 관절이 어떤 많은 이유로 인해 만성 염증으로 인해 발생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십견은 정확히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일반적으로 신체의 검사와 통증 등을 검사하여 진단합니다...

물리치료 효과 있나요!? 물리치료 평가 및 치료 [내부링크]

물리 치료는 환자의 몸의 기능이나 보행 등 한계가 있는 환자의 평가 및 치료를 포함하는 의료 전문 분야입니다. 물리치료는 물리치료사가 제공하며 물리 치료사는 면허증을 소지한 전문 직업입니다. 물리 치료사는 공인된 대학에서 일정 교육과 저을 이수하고, 면허시험을 통해 물리치료사가 되며, 치료사가 된 이후에도 각자의 관심분야에 따른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합니다. 물리치료들은 환자의 상태를 평가하고 최대한의 기능과 환자의 독립성을 돼 찾을 수 있게 교육을 받았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환자가 더 잘 움직이고 몸이 나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치료 테크닉을 사용합니다. 치료는 매우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물리 치료법을 선택하면 신속하고 안전하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반적인 의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당뇨! 제 2형 당뇨병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직장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구 왔네요! 참 기분이 좋은 하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당뇨' 입니다. 그중에서 제 2형 당뇨병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해요. 제 2형 당뇨병은 혈당 조절과 관련된 신체의 문제와 관련된 만성 질환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염증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은 인슐린을 생산하여 포도당을 즉시 사용하거나, 저장하는 에너지로 전환을 시키는데, 제 2형 당뇨병 환자는 그 인슐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내 몸은 호르몬을 생산하고 있지만, 우리 몸의 시스템은 포도당의 양을 유지하기 인슐린을 생산하여야 하지만 이것이 부족하게 됩니다. 제 2형 당뇨병의 원인은 유전적요인과, 과체중, 좌식생활방..

손목 통증 원인과 치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손목 통증은 빈번히 발생하며 손목 염좌와 건염이 가장 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은 예를 들어 날카로운 통증, 둔한 통증,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손목의 복잡한 해부학으로 인해 손목 통증의 원인을 결정하는 것은 조금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진단 과정이 상세한 병력 및 신체 검사를 수반하고 영상 검사가 뒤 따르는 이유입니다. 치료는 보통 통증과 염증 조절을 위한 약물 치료, 드물게는 수술을 포함합니다. 증상 손목 통증의 원인을 확신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상태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 권장 사항을 모르는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의사가보아야하는 몇 가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건을 운반하거나 팔을 사용할 수 없음 - 관절의 기형을 야기하는 부상 ..

근육의 타박상 증상과 치료 자세히 알기 [내부링크]

근육 타박상은 매우 흔한 스포츠 부상으로 근육 긴장에 이르는 운동선수에게서 발생하는 손상 중에 빈도가 높은 손상입니다. 축구, 야구, 농구와 같은 비 접촉 스포츠에서도 근육 타박상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부상 부위는 허벅지이며 팔이 두 번째입니다. 타박상의 증상 근육 타박상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부위의 통증 - 붓기, 타박상, 발적 - 일정 관절의 각도에서의 통증 근육 손상의 최적 치료 언급 한 바와 같이, 근육 타박상의 최적 치료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박상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찜질 : 냉찜질은 종종 수행되며 염증의 초기 단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냉찜질의 영향은 부상 후 처음 몇 분과 몇 시간 만에 중요하..

골다공증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난히 춥네요 이렇게 추운 겨울에는 중년 여성분들이 걱정하는, 그리고 겪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골절인데요. 오늘은 수많은 골절의 원인 중 하나인 골다공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순수한 골다공증의 건강정보이니 많은 분들이 보시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신체의 뼈 구조를 약화시키는 뼈의 상태입니다. "부서지기 쉬운 뼈 질환"이라고도 하는 골다공증은 뼈를 더 약하게 만듭니다. 뼈는 격자 모양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문제가 될 때, 뼈가 몸을 지지하기 어렵고 뼈의 구조 사이에 큰 간격이 생겨 약해집니다. 이 약화 때문에 뼈가 약한 외상으로도 골절될 수 있습니다. 골절된 뼈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골절 중 일부는 간단한 치료로..

냉찜질 온찜질 다쳤을 때 어떤 것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쳤을 경우 냉찜질 온찜질을 언제 사용해야 할지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쳤을 경우 이 둘 중 하나를 어떻게 적절하게 사용할지 모르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환자분들께서 찾아오셨을 경우 이에 대해 설명을 꼭 드리고는 합니다. rawpixel, 출처 Unsplash 우리가 다치고 나서 하게 되는 냉찜질은 어떨 때 해야 할까요?! 냉찜질은 부기, 통증 및 염증을 줄이기 위해 급성 상해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염증 은 손상이나 감염에 대한 신체의 자연적 반응으로, 혈관과 조직이 부어서 면역 세포가 손상 부위에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치유에 필수적이지만 염증이 통제되지 않으면 극심한 통증과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48 시간 내에 신체..

자궁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며칠 만에 다시 이렇게 찾아뵈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의 건강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자궁 암'입니다. 점점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서 여러 가지 '암'의 발생률이 매우 자주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여성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자궁 암입니다. michaeldam, 출처 Unsplash 먼저 자궁은, 골반에 있는 여성의 기관입니다. 자궁은 태아가 태어날 때까지 태아의 성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거꾸로 된 배 보양이라고 하네요. 자궁 암은 이 자궁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의 비정상적인 악성 종양입니다. 자궁 암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자궁 내막과 성장, 여성의 비만, 골반의 잦은 방사선 노출 가족력 및 린치 증후군 등이 원인으로 생각된다고 합니다. * 자..

백내장 초기 증상 ; 눈의 질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어제 비가 조금 내리는 것 같더니. 오늘 확실히 더 추워졌네요. 이상하게도 일기예보가 맞는 듯한 느낌이네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휴일 잘 보내시길 바래요. 저는 오늘 옷도 사고, 바람을 맞으며 걸어보고, 본격 가을 타는 남자 콘셉트로 다녔다가, 잠시 카페에 와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fabrizioverrecchia, 출처 Unsplash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백내장"입니다. 우리 내부는 통증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어떤 이유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은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는 질병입니다. 진행성으로 주로 노년층에 많이 발생하지만 젊은 세대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timgraf99, 출처 U..

어깨 통증의 원인? 상완이두근 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자주 포스팅을 하지 못하네요.. 사실상 거의 블로그를 관리하지 않는 중이지만. 오늘은 마음이 우울한 관계로 카페에 와서 노닥노닥거리면서 노트북을 들고 왔어요. 왜 이렇게 우울한 마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많이 찔러봐서 그런 것 같네요. 그냥 저 좀 내버려 뒀으면 싶어요..... 앗! 잡담 그만하고,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어깨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상완이두근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어떤 질병에 대한 포스팅보다 상완이두근에 대한 정보성 글이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상완이두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상완이두근은 한자어로 된 이름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위팔 두 갈래 근, 전문용어로는 Biceps brachii 라고 부르며, '건'이라는 말이 붙으면 우리가 많..

요양기관정보마당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요양기관정보마당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의외로 찾아가기 복잡하기에 찾는데 오래걸리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사진과 함께 알려드리겠..

SNS핼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나도 한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핼퍼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포스팅 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네요. 매일 건강 관련 글을 쓰다가 이런 글을 쓰려니 어색어색하네요 ㅎㅎㅎㅎ SNS핼퍼는 인스타 팔로워나 좋아요 늘릴수 있는 사..

눈의 질병 결막염! 눈이 핑크색으로.. ㅠ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결막염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어느 분이 부르는 핑크 아이 = 결막염에 대해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이런 결막염은 전염성이 높으며, 박테리아 그리고 바이러스..

환절기의 알레르기 가려움! 알레르기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환절기에 특히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굉장히 많아 오늘은 알레르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gilbertoparada, 출처 Unsplash 알레르기는 음식이나, 꽃가루같은..

무릎 인공관절 수술, 재활과 관리가 꼭 필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무릎의 인공관절 수술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무릎의 인공 관절 수술은 요즘 너무너무 흔한 수술의 한 방법입니다. 많은 일과 과사용 및 기타 이유 등으로 인해 무릎의 연..

인체 정보 : 중추신경계는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시원하면서도 추적추적 꿉꿉한 날인 것 같아요. 바쁜 업무 사이에서도 문제없이 일 잘 해오셨죠!?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중추신경계입니다. 중추 신경계는 우리 몸의..

ASMR 뜻은 무엇일까요?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ASMR 뜻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모두 한 번쯤을 익히 들어보셨을 것인데요. 그럼 이 ASMR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castleguard, 출처 Pixab..

우울증 환자의 치료 :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이번 주말에 제가 사는 수원에는 비가 오다가 안 오다가 하면서, 변덕스러운 주말이었네요. 그래도 너무 덥지는 않아서 움직이는데 큰 문제는 없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울증 환..

동맥과 정맥에 대해 알아보자 : Artery and Vei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동맥과 정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궁금해 하시는 것중에 동맥과 정맥에 대해 헤깔려 하시고 잘 뭔지 몰라 하시는데요. 어떤 질병의 이름에 예를..

만성 폐쇄성 폐 질환 : COPD 란?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은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만성 폐쇄성 폐 질환은 가장 흔한 폐 질환이며 많은 성인들이 이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구안와사 후유증 : 안면마비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오히려 태풍때보다 비가 더 많이 오네요. 덕분에 시한부 백수인 저는 이렇게 집에서 너무 심심해 하고 있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구안와사 : 안면마비에 대해 글을 쓰..

계란 영양이!? 계란을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아주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그동안 아무래도 여러여러 이것저것 해서 바빴답니다. 이사도 했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글을 쓰고 싶어서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았네..

혈관에 관련된 질병! 동맥과 정맥에 문제가 발생하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의 혈관인 동맥과 정맥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또 이와 관련된 질병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대한 어렵지 않게 요약을 해 드리려고 해요. 동맥과 정맥은 우리몸에 정말 중요한 '..

우울증의 징후 : 난 혹시 이렇지 않는지?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울증의 징후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요즘에야 매우 흔한 우울증이고,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것 또한 우울증이기에, 우울증과 관련된 징후가 나에게 있는지도 어쩜..

간암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암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간암은 발병율이 높은 만큼 증상을 알고 계신다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보는 정보만으로 자가 진단을 하지 마시고, 의심이 든다면..

고혈압에 좋은 운동법 : 혈압 낮추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일 매일 최고 온도를 훌쩍 넘어버리는 폭염속에 모두 건강은 괜찮으세요? 열사병 조심하시고, 많은 땀을 흘려서 탈수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모두 충분한 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

패혈증 증상과 치료, 기타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패혈증 증상과 치료' 입니다. 패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전신 증상을 말하며, 염증성 반응입니다. 우리 몸은 미생물의 공격을 막기 위해 혈류로 화학 물질을 많이..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 머리카락과 두피와 건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라고 많이 호소하시는분들을 위해 머리카락, 두피와 건강의 상관 관계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우리 많이 주변에서 접하며, 고생하고 계시는 '비..

저혈압증상 그리고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오늘은 '저혈압증상 그리고 원인과 치료'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은 '저혈압 과 고혈압' 중에 보통은 '고혈압'이 더 위험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사실은 둘다 위험합니다. 저혈압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두통의 종류와 원인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뜨거운 나날이 계속되고 있네요. 이런 날에 일을 하시면서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을것이라 생각이 되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

족저근막염 관리방법! 발바닥이 너무 아프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건강정보를 포스팅하고 있는 저 입니다. 여성분들을 포함하여 그리고 평발과 운동을 하는 많은 분들이 호소하는 발바닥 통증과 관련 있는 포스팅입니다. 바로 족저근막염 과 관련된 포..

우리 몸의 면역체계 바로 알기! 림프와 세포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타는 금요일… 일을 하고 있는 시간 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많이 “면역력이 떨어졌다”라는 표현을 하고, 들어보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다리가 붓는 이유? 순환 장애만의 원인이 아닐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도 그렇고 다리가 붓는 이유를 많이 물어보시곤 하십니다. 물리치료사인 저에게도 많이 물어보시지만, 같이 사는것도 아니다 보니 바로 해결해드릴수도 없고, 저보다도 일단 의사의 진단이..

뇌의 기능 그리고 뇌 증상과 손상의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하늘에 구멍이 뚫린듯 무지하게 비가 내리는 장마철이네요. 모두 비 조심하시고, 집안이 많이 꿉꿉하고 불쾌지수가 업업 될텐데... 그래도 기분 내서 으쌰으쌰 힘내세요!! 우리의 뇌에 대..

뇌동맥류 증상, 그것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정말 너무너무 더워서 저도 블로깅을 많이 쉬었다가 이제야 다시 글을 쓰게 되네요. 오늘도 역시 어렵고 지긋지긋한 내용이지만, 건강과 질병에 관련된 글을 쓰네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질병 예방을 위해 섬유질은 얼마나 먹어야 할까? [내부링크]

아마 오래전부터 많이 들었을 얘기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쉽게 접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섬유질을 매일 섭취하도록 권장되는 이유는 매일의 소화 습관을 좀 더 규칙적으로..

뇌진탕, 외상성 뇌손상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태풍이 지나가고 오늘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이라고 하는것 같은데요. 오늘 모두 우산 챙기고 출근 하셨죠? 일단은 내일까지 비가 온다는것 같은데 또 모레는 안온다니... 이게 정말 장마가 맞나..

수면부족 증상, 충분한 수면을 얻지 못하면 생기는 징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정말 중독된 사람도 많은 이것! 바로 '수면' 입니다. 수면은 말 그대로 잠을 자는 것이고, 매일 아침 저처럼 잠에 취한 사람도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저도 잠에 잘..

천식 환자를 위한 발작 보호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익숙하면서 관리가 어려운 질병 관리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주제는 바로 '천식' 입니다. 천식은 호흡곤란 장애로, 호흡곤란외에도 기침, 거친 숨소리가 나타나는 기관지가 예민..

자율신경병증은 생각보다 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몸의 내부 장기를 조절하는 신경의 문제를 일으키는 자율신경병증'입니다. 자율신경병증은 언제 어떻게 누구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benwhitephotography, 출처 Unspl..

신장 결석, 옆구리와 아랫배의 날카로운 통증이 나타난다 [내부링크]

신장 결석은 고 등급의 특정 미네랄이 소변에있을 때 신장 또는 한쪽 또는 양쪽 모두에 형성되는 단단하고 조약돌 같은 물질 조각입니다 . 신장 돌은 의료 전문가가 치료할 경우 거의 영구적 인 손상을 입히지 않..

그레이브스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레이브스 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을 일으키는 자가 면역 질환 입니다 . 이 질환으로 인해 면역 체계 가 갑상선을 공격 하여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갑상선 호르몬 을 더 많이 생..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도수치료가 무엇이죠?? [내부링크]

도수치료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현직 물리치료사이며, 경기도의 어느 병원에서 근무중인 물리치료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몸 어딘가의 불편과, 통증, 그리고 수술 후 재활을 위해 도수치료에 대해 궁금해하시고..

만성신장질환은 무엇이고 원인이 뭘까? [내부링크]

만성 신장 질환 (CKD)은 신장이 손상되어 혈액을 걸러 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장에 대한 손상이 장기간에 걸쳐 천천히 발생하기 때문에이 질환을 "만성"이라고합니다. 이 손상으로 인하여 신체에 노폐물..

당뇨병 식단! 당뇨병에 좋은음식 그리고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영양과 신체 활동은 당뇨병을 앓고있을 때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혜택과 함께 건강한 식사 계획을 따르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면 혈당치를 목표 범위 내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혈당치를 관리..

더욱 건강하게! 건강한 습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미세먼지가 엄청난 요즘!! 정말 건강 하나하나를 많이 많이 신경쓰셔야 할때가 되었어요ㅠㅠ 혹시 이 말씀 공감하실지는 모르지만... 인터넷이나 TV에는 미세먼지로 건강이 위험하다고 하..

암 치료 유형과 항암치료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암 치료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치료의 유형은 가지고 있는 암의 유형과 얼마나 암이 얼마나 진전되었는지 와 관련이 있습니다. 암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한 가지의 치료법만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성인 비만에 따른 질병, 이해 : BMI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성인비만이에요. 많은 식습관이 서양화되면서 성인비만도 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러면서 우리는 성인비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알고 있어야 내 건강을 확인하고..

발목접질렸을때! 통증이 사라지고 나서 운동하자!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발목접질렸을때" 인데요. 많은 분들이 발목접질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아시는분도 있지만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발목접질렸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발목접질..

타박상 응급처치 그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좀 날이 풀린 것 같았는데 오늘은 그래도 조금 춥네요. 정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타박상 응급처치 방법입니다. 타박상은 우리 주변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손상..

등척성 운동에 대하여 ; 근육의 길이가 변하지 않는 근수축 (Isometric contrac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확실히 요즘에는 글을 쓰는 것이 참 어렵고 힘이 든 것 같아요. 전문적인 내용을 쓰자니 너무 어려울 것 같고, 아무래도 전문적 내용은 쓰다 보면 너무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요..

물리치료사가 알아야 할근력 평가 MMT 등급 Manual muscle testing [내부링크]

도수근력검사(Manual Muscle Testing, MMT)는 근육 테스트는 특정 근육을 자발적으로 수축할 수 있는 환자의 능력을 평가하기위한 평가 방법입니다. 도수근력 검사는 일상 활동에서 근육을 사용하는 환자의 능력에..

임신중인 임산부의 카페인 섭취 [내부링크]

임신 하면 건강과 식이 요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술, 생선으로 만든 초밥 그 외에도 많은 것을 포기합니다. 그러나 카페인은 어떨까요? 모닝 커피나 카페인이 함유 된 다른 제품들을 포기해..

유방 통증의 원인 - 나에게도 유방암이? [내부링크]

유방 통증이 흔하기는하지만, 특히 유방암의 증상해당된다고 하여 무거운 걱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방 통증은 날카롭거나 둔하거나 간헐적이거나 일정하거나 가벼우거나 심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손과 발 무좀에 대해 알아보자! 무좀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무좀은 무엇? 무좀 발진 (또한 tinea pedis라고도 함)은 발의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곰팡이 감염입니다 . 그것은 또한 발톱과 손에 퍼질 수 있습니다. 곰팡이 감염 이 일반적으로 운동 선수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식중독 증상과 치료 ; 식중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 저입니다. 너무 무더운 날씨에 제가 클날것 같네요. 더운 온도로 여기저기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모두 더위 조심하시고 충분히 물을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열사병의 증상과 치료 : 무더위를 조심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더위의 시작인 오늘 적절한 포스팅 주제를 찾게 되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날 열사병을 주의하세요. 열사병은 열에 의해 다치는 것이며, 응급처치가 필요합니다. 일사병, 열..

강아지 눈 돌출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강아지 눈 돌출의 증상과 원인입니다. 보통은 사람의 건강에 대해 글을 쓰는데요. 오늘은 동물에 대해 쓰게되었네요. 혹시 검색하셔서 오신 분들은 모두 도움이 되셨으면..

물리치료사가 하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많은 학생분들께서 물리치료사가 되고 싶은 마음에 많이 검색을 하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물리치료사는 한의학과 상관 없다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물리치..

손이 떨리는 이유? 왜 그렇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손이 떨리는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손이 떨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손이 떨리는 증상은 갑자기 생긴다기보다, 점점 진행되었을..

골다공증은 무엇? 자세히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골다공증(Osteoporosis) 입니다.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몸의 뼈는 30세 부터 골밀도가 떨어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보통 여성에서 많으며..

뇌졸중의 전조증상 ! 뇌졸중이 발생하기 전 징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뇌졸중이라고 많이 알고 계신가요? 이쪽에서 일을 하고 있는 저이지만 뇌졸중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인터넷 매체에서도 많이 다루지 않고 있는것이 사실인데요... "이렇게 하면 뇌졸중을 고칠수 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 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조금 블태기(?)가 와서 잠시 쉬었는데요. 그 사이 벌서 토요일이 되었네요. 하지만 어떻게 처음 키보드를 잡으면 참 기분좋게 타이핑을 하는 저를 볼수가 있어 기분이 좋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

퇴행성 관절염 증상, 원인, 종류? 류마티스 관절염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포스팅 주제는 바로 관절염입니다. 관절염은 정말 너무너무 흔하기에, 이제는 대수롭지 않은 것이 되어버렸죠.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무릎, 고관절(엉덩관절), 발, 척추등에 흔히 발생하며, 수개..

C형 간염무엇일까? 원인 증상 합병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다른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이네요. 또 그러면서 2018년 6월의 마지막 주 월요일이죠! 정말 주말에는 날이 너무 뜨거워서 엄청엄청 고생하네요. 이럴때 항상 퇴근하고 나면 시원한 맥주!가..

췌장염! (Pancreatitis) 의 증상과 원인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췌장염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췌장과, 췌장염이란? 먼저 췌장은 십이지장으로 불리는 소장의 첫번째 부위에 가까운 큰 샘입니다. 췌장에서는 인슐린을 만들고, 음식을 소화할 수 있..

성장호르몬의 장애! 말단 비대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의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 2018/06/19 - [건강 & 의학] - 당뇨병! 제 1형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에 대해 알아보자 말단..

당뇨병! 제 1형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무엇입니까? 당뇨병은 혈당이 너무 높을 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혈당은 에너지의 주요 원천이며 먹는 음식에서 비롯됩니다. 인슐린 하는 호르몬 에 의해 만들어 췌장은 음식에서 포도당이 세포로 에..

암은 무엇인가?? 암의 종류, 원인 그리고 전이 [내부링크]

암은 관련된 여러 종류가 많습니다. 모든 종류의 암에서 신체 일부인 장소에서의 세포가 멈추지 않고 분열되며, 주변 조직으로 점점 퍼져나갑니다.암은 또한 수조 개의 세포로 구성되었으며, 인체의 거의 모든 곳..

신장 결석, 옆구리와 아랫배의 날카로운 통증이 나타난다 [내부링크]

신장 결석은 고 등급의 특정 미네랄이 소변에있을 때 신장 또는 한쪽 또는 양쪽 모두에 형성되는 단단하고 조약돌 같은 물질 조각입니다 . 신장 돌은 의료 전문가가 치료할 경우 거의..

임산부를 위한 건강 수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임산부를 위한 건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하고, 이대로라면 큰 인구감소가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많..

비가 너무 추적추적 [내부링크]

간만에 비가 추적추적내린다 으으.... 나야 좋지요. 실내에서 일을 하는데. 가끔은 비가 너무 많이 올때 이런 생각을 한다. 병원에서 근무하는 나의 입장에서는.... 너무너무 힘들게 병원을 찾는것보다. 어쩜 집에..

C형 간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C 형 간염이란 무엇입니까? C 형 간염은 원인이되는 바이러스 성 감염으로 간 염증과 손상을. 염증은 신체의 조직이 손상되거나 감염 될 때 일어나는 부종입니다. 염증은 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임신, 갑상선 기능 항진증, 그레이브스 병 (Graves'disease)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은 임신 중에 어떤 역할을합니까? 갑상선 호르몬은 아기의 두뇌와 신경계의 정상적인 발달에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임신 첫 3 개월 동안 아기는 태반을 통해 오는 갑상선 호르몬 공급에 달려 있습..

크론병의 정의 증상 및 원인 ; Crohn's Disease Definition, cause, symptom [내부링크]

크론 병의 정의 크론 병은 소화관 에 염증 과 염증 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 가장 일반적으로, 크론은 영향을 소장 하고의 시작 부분 대장은 . 그러나이 질병은 입에서 항문 까지 소화 기관의 모든 부분에..

배가 아프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Irritable Bowel Syndrome 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란 무엇입니까?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은 복부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통증 과 설사 , 변비 또는 둘 모두 가 될 수있는 대변의 변화를 포함하여 함께 발생하는 증상 군입니다 . IBS를..

유방암 잘 알고 계세요? 유방암 원인, 치료 기타 연구 [내부링크]

유방암 개요 유방은 우유를 만들 수있는 소엽 (lobules)이라고 불리는 땀샘과 소엽에서 젖꼭지까지 우유를 운반하는 덕트 (duct)라고 불리는 얇은 튜브로 구성됩니다. 유방 조직은 또한 지방과 결합 조직, 림프절..

10대 우울증, 청소년이 위험하다 [내부링크]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이 더 기분이 좋을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처럼 슬프거나, 절망적이거나, 짜증을 느낀다면, 우울증이있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실제적이고 치료 가능한 두뇌..

화상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화상은 무엇입니까? 화상은 열, 화학 물질, 전기, 햇빛 또는 핵 방사선에 의한 조직 손상입니다. 가장 흔한 화상은 고온의 액체 또는 증기, 건물 화재 및 인화성 액체 및 가스로 인한 것입니다. 화상은 그들이 얼..

솔리스 분유포트 vs 독일 라이녹스 분유포트 비교해본 솔직후기! [내부링크]

원래 솔리스 분유포트 사용하고 있었는데.. 독일 라이녹스 분유포트로 갈아탔어요 :) 이번에 새로 산 라이녹스 분유포트에요. 분유포트라고 하는데 차망 보이세요? 나중에는 티엠포로 사용할 수..

신혼부부 선물추천 티포트 넘 예뻐서 후회없어요 [내부링크]

신혼부부 선물추천으로 선택한 티포트가 도착했어요! 후기가 너무 좋아서 그냥 바로 선물해줄까 했는데, 그래도 직접 써보는게 더 좋을 거 같아서 신혼부부 선물추천 전에 제가 사용해봤어요!..

촬영스튜디오대여 멋진 인테리어가 있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멋진 인테리어가 있는 곳으로 촬영스튜디오대여로 인기가 높은 하오스튜디오에 대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 분에게 상세한 소개를 해드리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더욱 건강하게! 건강한 습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미세먼지가 엄청난 요즘!! 정말 건강 하나하나를 많이 많이 신경쓰셔야 할때가 되었어요ㅠㅠ 혹시 이 말씀 공감하실지는 모르지만... 인터넷이나 TV에는 미세먼지로 건강이 위험하다고 하..

분당 서현 재활운동 센터! 뇌졸중 척수손상 그리고 체형교정까지! 큐어맨 트레이닝 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오늘이네요. 이번주는 정말 춥다고 하더니 서울에서는 수도관이 얼어서 물을 사용하지 못할정도로 엄청나게 춥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추운날에는 뇌졸중, 강직으로 고생하..

인천이혼변호사 전문등록 무료법률상담 [내부링크]

이혼과 관련한 문제로 여러 가지  고민거리가 많이 있을 겁니다  대응해야 할 상황까지 전개되었다면  인천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게 어떤 내용이든 함께 소통하며..

여드름피부스킨로션, 효과 만빵 [내부링크]

오랫동안 피부과 여드름관리 받았는데요 출산 후 급격하게 나빠진 피부때문에 여드름 문제로 스트레스 정말 많이 받았었답니다 그런데 신의눈물7.0 만나고나서 완벽하게 그 문제점을 해결해서..

목주름 팔자주름 등 주름개선 효과! 라벨영 주름대통령앰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바로 목주름 팔자주름에 효과있는 주름개선 효과좋은 라벨영 주름대통령앰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목주름 그리고 팔자주름등으로 정말 많은 걱정을 하시..

전화중국어회화 개인별 맞춤 완전 딱이야~ [내부링크]

전화중국어회화 명가 차이니즈!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고 있는것 같아요 오늘은 대한이지만, 또 다시 언젠간 날이 추워질수도 있어 모르지만 아직까지는 괜찮은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또 추..

부부관계개선 여성성기능개선 노력해야합니다! 부끄러워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부부관계에서 필요한 여성의 여성성기능개선을 주제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부부관계에 있어서는 남녀의 모두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겉으로는..

BBS? 물리치료사가 하는 평가 버그 균형척도(Berg Balance Sca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물리치료사를 위한 버그 균형척도입니다 흔히들 BBS 라고 줄여 말합니다 여러 병원에서 MMT, ROM 과 함께 정말 많이 사용하는 평가입니다 버그 균형척도인 BBS;..

다이어트보조제 칼로텐다이어트S! 걱정없이 먹으며 살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다이어트보조제! 그중에서도 칼로텐 다이어트S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즉 살이 찌는것은 먹는 것과는 떼어놓을수가 없습니다. 먹으니까..

목돈만들기 올해도 실패, 재무설계 그리고 재테크가 필요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연말정산, 그리고 재무설계 오늘 2018년 1월 15일부로 홈텍스 연말정산 관련하여 개인 조회가 가능한데요 오늘 점심에 조회를 한 결과... 내가 작년에 이렇게 많..

음주전후 숙취해소! 귀여운 레디큐-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음주 전 후 숙취해소에 정말 좋은 잇템! 레디큐-츄 를 소개하려구요해요! 음주전후 숙취해소에 좋은 레디큐 츄는 제가 음주 전 숙취해소제를 찾다가 발견했는데요 특이하게 젤리타입으로 마..

근이영양증이란!? 듀센 그리고 베커형 두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이번 평일동안 은근히(?) 바빴던것 같아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근이여영양증이랍니다. 근이영양증은 어떤 이유로 인해 근육의 위축이 발생하는데 대근이영양증은 대표적으로 듀센형..

예비맘 선물 임산부튼살치료 및 예방 크림추천 [내부링크]

이번에 제 베프의 아내가 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ㅎㅎ 그래서 예비맘 선물로 무얼 줄까 고민하다가.. 주변에서 첫째 가졌을 때 추천드려서 임산부튼살치료 및 예방 차원에서 발라준 튼살크림을 주기로 결정했죠..

남양주 레스토랑 추천! 시크릿가든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지난 주말 바로 어제네요!? 여자친구와 함께 남양주 레스토랑을 검색하던 중 시크릿가든이라는 곳을 찾아 다녀온 후기를 작성 하려고 해요! 남양주에 위치한..

겨울철 미끄럼 주의! 콜레스 골절(Colles' fracture) [내부링크]

겨울철 미끄럼 주의! 콜레스 골절(Collesfracture)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이렇게 점점 추운 겨울 날은 따뜻하다가도, 춥고 정말 겨울의 중심선으로 가고 있는것이 느껴지네요 이렇게 추운 겨울 주의해야 할 것!..

안마의자렌탈 가격 가성비 최고! 찾아가는 릴렉스테크 안마의자 [내부링크]

안마의자렌탈가격 문의하기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안마의자인데요 우리 부모님 세대는 매우 매우 고생을 많이 하시고, 여전히 힘든 일을 하십니다.. 정말 마음이 아파요. 그래도..

우울증치료방법! 증상말고 원인을 해결해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우울증치료방법!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고 생각보다 우울증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사회생활 중에는 아닌것처럼 행동을 하시지만. 실제로는 굉장..

클렌징스틱 추천 ! 밥미키로 클렌징해요! [내부링크]

클렌징 스틱 추천! 밥미키로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그 덕분에 잘 쉰 저이지만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블로그 포스팅을 소홀히 하였네요. 오늘은 클렌징스틱 추천을 하려고 이렇..

영어단어게임 학원가에서 인기라던데? 보카트레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영어단어게임을 찾으신 당신 요즘 정말 학원가에서 인기많은 영단어 프로그램인 보카트레인에 대해 포스팅 을 하려고 해요! 단순 암기가 아니다? 단순 암기가 아닌 영어단어게임 보카트..

내차팔기! 속지말고 제대로 팔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내차팔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포스팅을 간단히 하려고해요 정말 많은 신차 및 중고차 즉 개인별 차량 소유율이 높으면서 중고차 매매는 정말 흔해졌어요. 그러..

양평 부대찌개! 양평터미널 부대찌개 [내부링크]

양평 부대찌개! 양평터미널 부대찌개 완전 맛나!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날씨가 엄청 추웠나다 따뜻했다가 어제는 심지어 비까이 왔지 뭐에요! 모두모두 감기 안 걸리고 잘 계시죠!? 저는 양평 맛집! 양평터미널..

뇌성마비 원인과 증상이 무엇일까? (Cerebral pals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뇌성마비 입니다. 최근 세가와 병인데 뇌성마비로 오진이 된 것을 어느 물리치료사 선생님으로 인해 오진인 것을 알게 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이렇게 이슈가..

대전운전면허학원, 동원자동차학원에서 취득했어요.^^ [내부링크]

요즘 왜이리 추울까요. 11월에서 부터 노력하고 노력해서 이번에 여러 고난끝에 면허증을 취득했습니다. 무슨 고난이냐고요? 날씨가 좀 추워야죠. 날씨가 너무 쌀쌀해서 면허 연습하고 시험보는..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직장인에게 필수! 법정의무교육 어디서? [내부링크]

법정 의무 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은 무엇이지...?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정말 날씨가 엄청나게 추워졌네요. 모두 모두 감기 조심! 운전자들은 빙판 조심!!! 저도 매일매일 조심운전 안전운전하고 있답니다 산..

20분 만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보나벨라 극손상진정 마스크팩! [내부링크]

요즘 보나벨라 화장품에 푹 빠져있어요! 처음에는 톤업크림으로 입덕했는데 요즘은 마스크팩에 완전 빠져버렸습니다ㅜㅜ 보나벨라 프리미엄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6EA / 36,000원 저는 GS샵에서 2+1으로 구매..

유산소운동!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너무너무 추운 겨울이에요 경기도 양평에 살고 있는 저 오늘 아침에 출근할 때 보니 영하 15도.... 이거.. 출근이 가능한가요? 안 그래도 얼음이 얼지를 않아서 정말 조심조심에다가 자동차..

주문진맛집 추천! 가성비최고 주문진 국물집 버섯이 푸짐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열일중인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주문진맛집!! 주문진 국물집이에요! 주문진 국물집은 깔끔한 건물에 제대로 만든 버섯국물갈비가 맛있다고 하는데요! 국물집 강원도 강릉시 주..

분당 정자동 필라테스 메디앤컬 필라테스에서 올바르고 정확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도 우리들은 항상 다이어트를 찾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핫 요가, 필라테스 등 정말 많은 관심이 있으실 거고 찾게 되실 텐데요 분당 정자동 메디앤컬 필라테스 소개..

우울증 초기증상 지금의 힘든 현실 극복하기 [내부링크]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다 보면... 가끔씩 내가 우울증 초기증상인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글쎄... 특별한 일이 없는데 갑자기 기분이 안 좋고, "내가 왜 이러지...?"라는 고민도 하고 말이죠.... 이렇게 감성이..

블러브돈! 야남거리부터 성직자 야수까지 ! 발컨 주의 ㅠㅠ [내부링크]

https://youtu.be/vD5ClGJ0XGI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요즘 정말 플스로 블러드본을 열심히 플레이중인데요.. 역시 발컨인 저는 정말 어려워서 한동안 하지 못하고 있다가.. 다시 한번 이 꽉 깨물고 시작한것이..

엠아이비로 배변원활하게 쾌변하는법! 한달 섭취후 변비탈출! [내부링크]

오늘도 쾌변하는법!을 검색하는 당신 Do you know 엠아이비? 안녕하세요 상상합니다. 저처럼 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 굉장이 많지 않으세요!? 매일 매일 생각하는것이 내 배변원활하는 방법이 없을까... 또 신..

사이버 심리학과 대학 심리대학원 선이수조건 갖춰 진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밀원격 멘토스팀 심리전담멘토 벼리쌤입니다 사이버 심리학과 대학이 요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장년층에서도 인기가 좋아 문의가 많이 오고 있어요~ 심리대학원 선이수조건을 갖춰서 사이버 심리학..

완벽한 단백질보충제 무사시보충제 P23 [내부링크]

많은 단백질보충제, 헬스보충제를 국산, 수입보충제를 가리지 않고 접해본 에게 무사시에서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곧바로 주문을 했다. 신뢰할 수 없는 프로틴 제품이 난무하는 시장에서 무..

설리톤업크림이라는 보나벨라 핑크광채 톤업크림 [내부링크]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보나벨라의 핑크광채 톤업크림이 설리톤업크림이라고 입소문이 났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까봐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보나벨라 핑크광채 톤업크림 저는 공식 홈페..

원룸 생필품! 쓰레기봉투 걸이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원룸! 혹은 생활용품으로써 꼭 필요할 수 있는 쓰레기봉투 걸이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집안일을 하면서 쓰레기가 발생했을 때... 가까운 곳에 쓰레기봉투..

다이소 고양이 장난감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아주아주아주 오래전에 약 한 달 전쯤 고양이 장난감을 구입했어요. 우리 미유는 제가 출근할 때 심심하게 있을 것 같고 제가 잘 못 놀아줘서 항상 미안했는데. 지나가다 다이소에 들러 구..

양평 이디야에서 책보며 힐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최근에 양평에 새로 생긴 이디야 커피를 왔답니다 양평에 있지 않을땐 이디야를 쉽게 찾을수 있어서 또 카페중에도 비교적 저렴해서 자주 찾았었..

한글 인터넷 키워드 서비스, 디지털네임즈가 최고네요~! [내부링크]

한글키워드 서비스, 디지털네임즈가 최고네요~! 흔히들 홈페이지를 만들때 영문으로 만들고 영문으로 코딩을 하시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도 홈페이지 이름을 회사명으로 영어로 제..

세종시 회식장소나 모임하기 좋은 도담동 식당 윤쭈꾸미 ~ [내부링크]

세종시 회식장소 도담동 식당 윤쭈꾸미 완전 좋아~ 오랜만에 직장 동료들과 충청도쪽으로 등산겸 나들이 모임 다녀왔어요 계룡산 갑사에 올랐다가 옛날 교과서였나 TV였나 어디서 봤었는데.. 생각이 안나네요 남매..

어깨의 통증! 충돌증후군은 아닐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꿉꿉하고 더운 여름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치료 업무를 하면서 땀은 나고, 환자분들을 생각하여 실내 온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라 조금만 일해도 땀이 뻘뻘 ㅠㅠ 그래도 치료 업..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루닉스 피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인데요 바로 루닉스 피트! 입니다 스포츠 블루투스로 나온 이어폰이어서 초경량에다 재생시간이 8시간 연속 재생과 약 200시간 의 대기시..

요실금치료 케겔운동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요실금 치료입니다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소변을 보게 되는 현상을 말하며, 특히 요실금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요실금은 여성에..

양평 스피닝과 헬스도 가능한 YJ 스피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만인의고민 ! 다이어트와 관련된 포스팅인데요 얼마전.... 현재는 다니지 못하고 있지만... 양평 YJ 스피닝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처음에는 이름이 스피..

GS25 편의점 대게딱지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다 아시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GS25 편의점의 핫한 대게딱지장 후기입니다!!!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났던 대게딱지장!! 직장 내 편의점이 GS25 라 편의점 심사장님과 친분이 있던..

복근운동 홈트레이닝! 집에서 초콜릿 복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쉽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복근운동을 가져왔어요! 집에서 쉽세 홈트레이닝 가능한 복근운동! 준비물은 필요없습니다 준비물은 운동을 열심히 할 마음의 준비면 충분! 리버스 플..

롤 원딜 코그모 아이템 스킬 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래전에 나왔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저의 주 포지션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그중에서 요즘 재미있게 하고 있는 챔피언은 바로 코그모인데요! 원거리 딜러 중에서도..

20대 요실금 치료방법 그리고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즐거운 연휴가 지나가고 있고, 우리는 다시 일을 해야 하겠네요 ㅠㅠ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요실금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요실금 증상이 많이 흔하다고 해요 요실금이란? 요실금은 본..

간에좋은영양제 마이홈케어 마이리버케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에좋은영양제 마이홈케어 마이리버케어를 소개해드리려고 이렇게 컴퓨터를 켠 상상이에요! 간에 좋은 영양제로 특히나 간의 걱정이 되는 직장인 혹은 우리 부모님의 간에 좋은 영양제를 찾고 계신다..

우울증극복방법 ! 현실부터 바꿔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앓고 계시는 우울증 우울증극복방법에 대하여 많이 찾으셨을 텐데요... 계속되는 부정적인 생각과 불안감 심리적 문제까지 정말 우울증은 극복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특..

여성철분제! 그녀가 먹는 철분으로 편하게 건강챙겨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여성철분제로 완전 추천 드릴만한 그녀가 먹는 철분을 포스팅하려고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여성들에게 정말 필수인 철분! 철분은 여성들에게 왜 필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현실을 바꾸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우울증!!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입니다 혹시 의심이 되시는 분은 테스트 받아보세요 먼저 이 척도는 우울수준에 대한 평가로 Goldber..

미우새이상민팬티!? 라쉬반 기능성 스포츠드로즈 [내부링크]

미우새이상민팬티 라쉬반!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이면 무조건 무조건 관심가지실만한 혹은 남자친구 선물용으로도 탐내실만한 남성용 기능성 드로즈를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박스는 위와 같이 깔끔..

여자친구 선물추천! 향 좋은 핸드크림 핸드파라 글러브 러브피오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바로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핸드파라 글러브 러브피오니 향! 여자친구 선물추천 드리는 이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디자인부터 너무나 예쁜 핸드파라 글러브 러브피오니 이 제품은..

손 갈라짐이 심한 내 손! 연말선물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23years old 의 손 갈라짐에도 정말 좋은 핸드파라 글러브 (그린머틀)에 대에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핸드 파라 글러브는 손 갈라짐에 정말 도움이 되는데요 파라핀 치료를 한듯한..

커피의 효과와 부작용! 알고 계셨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점점 가을이 다가옵니다. 주말에는 날씨가 참 좋아서 공원에 다녀왔었는데요. 점점 쌀쌀해짐을 느껴요!! 이웃님들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커피입니다 현대에..

디톡스다이어트! 바라톡스 프리미엄 골드와 함께 숙변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바라톡스 프리미엄 골드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먼저 바라톡스 프리미엄 골드는 디톡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에요! 바라톡스 프리미엄 골드는 숙변 제거! 즉, 배변..

스트레칭 동작! 집에서 간단한 홈트레이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스트레칭! 우리 모두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어요 운동을 시작 하기 전 후에 준비 운동 및 마무리 운동으로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하는 것이 바로 스트..

다이어트보조제 단기간 뱃살빼기 정보! [내부링크]

tp://blog.naver.com/kys544/221078037997 brookelark,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단기간 뱃살빼기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예를 들면 컴퓨터나 휴대폰의 용량은 저장력이 많을..

발목 통증, 인대가 다쳤을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발목 통증'입니다. 아무래도 물리치료사로써 아이디어를 짜 내지만 오히려 저보다는 다른 지인들에게 키워드를 여쭤보는 것이 좀 더 넓은 눈으로 보게 되더라..

어깨의 통증! 충돌증후군은 아닐까? ; Impingement syndro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꿉꿉하고 더운 여름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치료 업무를 하면서 땀은 나고, 환자분들을 생각하여 실내 온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라 조금만 일해도 땀이 뻘뻘 ㅠㅠ 그래도 치료 업..

올리브영보습크림! 단백질크림 코쿤 티티 크림으로 겨울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점점 뭔가 뷰티블로거가 되고 있는것 같은 상상이에요 ㅋ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올리브영보습크림! 이름하여 코쿤 티티 크림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구요! 내 피부의 촉촉함을 뺏어가는 나쁜..

수유플라잉요가! 아메리카요가 수유점 정말 믿을만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에요! 수유플라잉요가! 많이 찾아보셨어요? 수유에서 요가를 하고 믿을만한 강사님이 많이 계시는 곳 바로 아메리카요가 수유점이에요 14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아메리카요가 수유점..

퇴촌모텔 깨끗하고 1실 1주차의 편안한 썸 드라이브인호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깔끔하고 다시생각나는 퇴촌모텔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썸드라이브인호텔! 기회가 되어 한번 찾아가게 된 이곳! 규모에도 놀랐고 깔끔해서 또 놀랐고, 1실 1주차라는..

비발디파크 스키강습! 안전하고 제대로 배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의 날씨에 돌입한 지금 제 주변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스키나 보드를 타기 위해 주변의 스키장을 방문합니다. 제가 사는 양평에서도 가까운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강습을..

민병철유폰 가격 ! 글보다 소리내어 말해야 한다! [내부링크]

영어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 당연히 꾸준히 매일 영어를 직접 말하고, 또 대화하는 것입이다. 속으로만 말하고, 생각만 하는것은 직접 입 밖으로 말하는 것보다 효과가 떨어질 뿐더러 재미도 없습니다. 물..

테니스 엘보우 증상과 치료 (Tennis elbow ; Lateral epicondyliti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테니스 엘보우 : 과측 상과염 : Lateral epicondylitis 입니다 테니스 엘보우는 이름에서도 연상되듯 테니스를 치는 등의 손목을 손등쪽으로 굽힘을 많이 그리고 과..

골다공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골다공증 은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긴다는 뜻으로,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 잘 부러지는 병입니다. 사춘기에 성인 골량의 90%가 형성되며, 35세부터 골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50세 전후 폐경..

식도 !!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입을 통해 음식이 넘어가는 기관! 식도입니다. 식도는 음식물이 위로 내려가는 통로이기도 하지만 식도의 기능이 있습니다. 식도는 약 25cm이고, 입이나 목 같..

기관지 확장증 증상, 그리고 천식의 증상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요즘 각성하고!!(?) 건강 관련 포스팅을 하느라 열을 올리고 있는 상상입니다. 이웃님들은 감기에 고생안하시고 잘 계시죠!??? 저도 아직은 무난하게 잘 지내고 있지만... 혹시 또 아프게..

감기와 인플루엔자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아무리 따뜻한 겨울이라 저희 고향인 강원도 화천의 산천어 축제의 개장일이 이번 주 주말에서 다음 주로 연기가 될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난방 등 따뜻한 실내와 비교적 추운 실외..

담석증 담낭염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오늘은 12월 31일이고 내일은 2017년 1월 1일 신정이네요.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셨는지 특히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앞으로도 계획한 일 모두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생소하면서..

췌장암의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입니다. 2017년 첫 포스팅을 췌장암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췌장은 병에 걸려도 좀처럼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침묵의 장기'라고 하는데요. 췌장은 위의 바로 밑에 있고 12~20cm 의 크..

위장 기능 개선을 위한 좋은 습관 [내부링크]

위장 장애가 위암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 악화되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의 불편을 불러오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하다. 우선 기능성 위장장애가 진단됐다면 약을 먹기에 앞서 식습관을 포함한 생활습관을 고치려고 노..

내 사업 온라인 인터넷 광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요즘은 Social Network System 의 힘은 막강합니다.각종 인터넷 광고를 통한 음식점이 갑자기 맛 집이 되기도 하고,어느 실수로, 혹은 오해 등으로 인하여 한 사업이 문을 닫을 일에까지 이르기도 합니..

평발의 이유! 남보다 적은 발의 아치!! (Foot arch) [내부링크]

일차적으로 체중을 지지하는 '발' 발은 일반적으로 바닥과 접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충격 흡수력과 바닥의 변화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인체를 전방으로 추진하는 능력이 좋아야 하는데 이러한 능력을 갖기 위해..

스탁론 대출 !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혹시 주식하시는 분 계신가요?제 주변에도 취미로..혹은 주업으로써 주식을 하시는 분이 꽤 많으신데요.물론 잘 될 때야 잘 되지만, 안될 때는 손해를 많이 보기도 하죠.그래서 열심히 관련 여러 공부를 하시는 것..

햇살론 대환 대출 이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같은 고금리에 힘들어하는 서민들에게 꼭 필요할수 있는또 이 글을 클릭하시어 정보를 얻어가시려는 분들을 위해햇살론과 대환대출 이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글을 씁니다.기존의 햇살론은 낮은..

경의중앙선 민원 문자 넣기! [내부링크]

상상이입니다. 지음은 중앙선을 타고 홍대로 가고있어요.그런데 갑자기 운길산 역에서 엄청난 등산객들이 타더니...엄청난 소음으로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소음 민원을 넣기로 했어요. 민원은 불편사..

남성 성 기능 장애 개선을 위한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성 성 기능 장애 개선을 위한 팁을 좀 드리려고 합니다.서두는 생략하고 내용부터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담배는 남성의 성 기능에 있어 최대의 적 미국의 연구에서 자신의 성생활을 1점에서..

척추 건강을 위한 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오늘 포스팅은 척추 건강을 위한 자세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해요.아시다시피 척추는 여러 뼈로 이루어져 있어 관리 또한 쉽지가 않습니다.또 각종 전자기기들(컴퓨터, 휴대폰) 등으..

허리의 통증!! 복근부터 의심해야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살면서 허리 통증을 앓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저 역시 초등학생때부..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중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보다 노인인구가 많아지게 되는건데요. 노인이란? 인간의 노화 과정에서 나타나는 생리적/심리전/환경적 변화가 상호작용하는 복합형태의 과정에 있는 사람 이라고 학술적..

제 차는 트랙스 인데요... 리무진 시트랑 통풍시트를 하고 싶어 죽겠어요 ㅋㅋㅋㅋ [내부링크]

제 차는 트랙스 15년식 가솔린 모델입니다~근데 이 차는 소형차라 그런가... 통풍시트가 없어요..또 쉐보레 특성상.. 좀 시트가 딱딱하기도 하구요... 그러다 보니너무 리무진 시트+통풍 시트를 하고싶어 죽겠네요..

예쁜 몸매를 위한 엉덩이 근육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오늘은 은근히 관심을 많이 가지실 법한 엉덩이 근육의 설명 그리고 약해졌을 때의 증상들엉덩이 근력을 키우는 힙업 운동 및 근력 강화 운동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먼저 엉덩..

이사 준비 레크 리스트! [내부링크]

이제 8월말 9월입니다.본격적인 이사 시즌이에요. 그래서 분양받은 집으로 혹은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동을 생각하고 계획 중인 분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이사 준비는 너무 머리가 아파... ㅜㅜ..

2016 섬데이 페스티벌 타임테이블 공개! [내부링크]

이번 주말 9.3(토) ~ 9.4(일) (사진출처 - 썸데이페스티벌 페이스북) 한강 난지공원에서 열리는 썸데이 페스티벌 타임테이블을 말씀드리려 해요 저도 이번 공연을 처음으로 갈 예정인데요너무너무 떨립니다 특히..

콜레라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콜레라 때문에 난리가 나고 있어요. 해산물 섭취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모두 무서워서 해산물 섭취하시는데 많이 걱정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콜레라에 대하여 소개해..

잠과 다이어트는 관계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잠... 그리고 다이어트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아침이면 잠을 깨는데 매우 어려워 합니다. 물론 일을 열심히 하는 직장인의 밤에도 잠은 정말 적군이기도.. 아군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도 시간도 없는데 다이어트를..

신용등급이 낮아졌는데, 신용등급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Oh my god!! 내 신용 등급이? 살다 보면 이런 저런 일들로 신용등급이 하락할 경우가 생깁니다. 일이 꼬여 연체가 된다던지. 연체가 된다던지. 연체가 된다던지.. 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꽉 꽉 내려가게 되지요. 그..

우리 아이 성장에 도움되는 키 크는 방법 / 주의해야 할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입니다. 오늘은 키 크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해드리려고해요 물론 저는 실패했습니다.... 아! 얻은것도 없어요.. 망했어요 전.. ㅜㅜ 하지만 그래도 저는 여러여러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임신 가능일 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먼저 월경의 정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월경과 생리는 같은 말입니다. 또한 임신주기, 생리주기 다르게 쓰이곤 하나 같은 말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월경 = 생리 임신이 되지 않았을 때, 자궁내막이 호르몬의 분비..

강원도 양구의 신병들은 어디로? [내부링크]

강원도 양구에는 부대 즉 군인들이 많아요 신병교육이 끝나고 자대배치를 받기전에 꼭 필요한 물품들 훈련중에 잃어버린 물품을 채우러 주변의 군인용품점을 많이 찾습니다 양구군 시외버스터미널 앞의 화랑사 라..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물리치료학과가 개설된 대학교/대학원 과정 총정리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작은 블로거 이자... 국립교통재활병원의 물리치료사 상상이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하여, 물리 치료과(3년)/물리치료학과(4년) 입학을 위하여 지원하고 싶지만 어떻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 [내부링크]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에 더욱 열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허나 직장인들의 경우, 특히 결혼을 한 직장여성의 경우 일과 집안 살림, 육아로 인하여 운동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집에..

하이패스 미납시에 대처 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운전을 할 때 요즘 정말 편한것이 바로 하이패스 때문입니다. 하이패스 전용 신용카드를 이용하기도 하고, 전용 하이패스 전용 충전 카드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리스를 이용할 경우..

고운 맘 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처는 어디일까요? [내부링크]

  고운맘 카드는 임산부 및 출산예정자에게 보육료, 유아학비, 임신 및 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고운맘카드는 명칭이 국민 행복 카드로 바뀌었습니다.   이 카드..

목 디스크의 원인과 치료 ? 당신도 거북목이 될 수가 있다. [내부링크]

사람의 목은 C  자형으로 되어 있으며, 7개의 목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7개의 경추에서 신경 가지가 뻗어 나오며, 감각, 움직임, 자세유지, 체온유지, 심장박동 유지, 호흡 유지, 혈당유지를 하여 건강..

16-17 EPL 이 개막했습니다!! [내부링크]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던 EPL 이 오늘부터 개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글을 쓰는 지금은 헐시티와 지난 시즌 우승팀인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가 진행중입니다!! 우와우.. 이제 주말의 밤이 외롭지 않을것 같아..

경기도 양평군 신내장어구이. 리얼한 후기. 장어와 돼지고기가 같이 나오지만.... 글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직장 주변에 장어집을 지인 2명과 함께 같이 갔어요. 사실 저는 물에사는 생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나.. 지난번 다이어트 10만원빵(?) 진것을... 가지고... 1등..

생활, Life 예쁜 손글씨! 캘리그라피 자격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캘리그라피라고 아시나요? 바로 가끔 보이던 예쁜 손글씨를 말해요. 캘리그라피는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문자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본래 뜻을 넘어서서. 자유롭게..

물리치료사가 되려면? 물리치료사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물리치료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리치료사에 대하여 간단히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제 블로그를 혹시나 조금 훑어본 분이 있으시다면 아시겠지만 저는 물리치료사 6년 차입니다. 그동안 아는 것 없이..

간접흡연을 피해야 하는 이유??? 골다공증도 조심해야 한다!! [내부링크]

간접흡연을 피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간만에 블로그 글을 남기게 되는 상상이 입니다. 오늘은 흡연과 간접흡연 그리고 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들은... 많은 규제가..

간만에 집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시작한 관리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으로 왔어요... 저희 고향은 강원도 화천군입니다. 집에서 본업으로 삼고 있는곳은 양구에서 군인용품점 ‘화랑사’라는 곳을 운영하..

저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6년차가 되는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입니다. 지금까지 일을 해오며 여기 저기 일을 해오고, 짧지만 나름대로 긴 시간동안 조금의 교육도 들으며 나름대로 열심히..

제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에 깨알같은 귀여운 렌즈캡 홀더를 부착해주었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 아무도 모르게(?)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M3 을 구입했는데요.. 카카오 프렌즈 렌즈 캡 홀더 샀어요~!! 역시 장비를 샀으면… 그에 맞는 악세사리를 사야 하는것이 인.지.상.정. 그래서 저는 제 미러리스 카..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내부링크]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직장, 가족, 일 등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물론 어쩔수가 없겠지만, 어쩌면 잘 흘러갈 일이라면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잘 지나갈거에요. 너무 힘들어하고 너무너무 스..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균형 평가 방법 Berg Balance Sclae, BB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물리치료사로써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상상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물리치료사가 시행하는 기본적인 평가는 ==Mamual Muscle Testing, MMT Range of Motion, ROM Berg Balance Scale, BBS Mod..

환자치료에 있어 정말 정말 중요한 간병사가 되는법 [내부링크]

저의 직업은 아시는분은 아시다시피 물리치료사 입니다 나름의 전문직이지만 현실적으로 음… [극한직업] 이라 볼수도 있겠네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ㅠ_ㅠ 일을 하면서 느꼈던것중 하나가… 아… 나도 [..

당신이 갑인가...? 그렇다면 이 글을 보아라. 아직도 갑질을 할것인가 [내부링크]

참… 어딜가도 흔히 말하는 ‘갑’ 질 하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냥 뭐랄까…. 별것도 아닌것에도 당신이 전문가 그 이상으로 본인이 갑인것처럼? 마치 이곳을 이용하는 당신이 없으면 이곳이 망하는것 마냥?? 당..

감기 몸살에 걸렸을때 이비인후과와 내과중 어디로 갈지 정했습니다!! [내부링크]

제가 지독한 감기몸살에 걸렸습니다… 으아 몸이 아주 그냥 죽을것 같네요. 아침에 출근하자 마자 도저히 안되겠어서… 연차낼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출근하자 마자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쉬었네요.. 그런..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듣는데.. 모바일로도 되는데가 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것은 누구나 한번쯤은 도전과 실패를 거듭할법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만 해도 대학생때 공부를 하다... 군대에서 외박을 내어..

전문가용 헤어왁스!!, 아론샵 헤어왁스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아론샵, 프리즈 매트 왁스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소개드릴것은 아론샵(Aaronshop) 의 헤어 왁스, 프리즈 매트(Freeze Mat) 라는 제품입니다. 먼저 아론샵은 미용실 유통 전문 브랜드이지만..

포장이사 전문업체, e편한 이사 소개해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작년 이맘때에 저는 지인의 이사를 도와주었어요. 매우 절친의 이사라... 안 도와줄수가 없었답니다. 그때에는 홀로 원룸에 사는 지인의 이사인지라.... 양은 적지만... 그렇다고 적지..

이번 겨울을 보내기 위한 저의 내복 유니클로 히트텍을 준비했어요 '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점점 추워지고 있는 날씨 이웃님들은 겨울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춥디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하여 따뜻하게 겨울잠을 자기 위한 내복 하나 장만 하였습니다. 이름하야…...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군인용품점 영진사의 작품을 소개해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금 소개해드릴 내용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에 위치한 군인용품 전문점 '영진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는 27사단, 15사단, 7사단이 있습니다. 비교적 이곳에서 군생활하는 군인의..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의 작은 영화관!! 산천어 시네마, 토마토 시네마를 소개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화천군 작은 영화관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산천어 시네마, 토마토 시네마, 성서면관(개관 예정) 이렇게 세 군데가 있습니다. 군민을 위하여 운영중입니다. http://ihc.scinema.org/ 참고 사이트 입니다. 위의 사이..

꼭 알아야 할 인체를 이루는 뼈(Bone)의 구조와 기능, 뼈의 성장에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포스팅 주제는 인체를 이루는 매우매우 중요한 조직 뼈(Bone)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뼈는 거의 모든 동물들이 가지는 단단한 조직이며, 몸의 모든 구조물을 지지하는 하는..

통장을 쪼개봅시다. 통장 쪼개 재테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통장을 쪼개 재테크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월급 받으면서, 아무 계획없이 저축만 하여제대로 목돈이 모아지지 않는다면, 계획을 잘 세워통장 쪼개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방법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여성분들의 평생의 고민은 바로 '다이어트' 입니다. 우리 30~50대 여성분들은 출산과 육아, 가사 일로 여성분들은 정작 본인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것을 하지 못합니다. 또 시간이 있을때도 잠시 뿐이고..

우리 아이 키 키우는 방법, 그에 좋은 음식, 운동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이제 곧 30대가 되는 저의 친구들은 벌써 아이가 있는 친구도 좀 있습니다. 아직 매우매우 어린 나이인데도. 벌써부터 성인이 되었을때의 아이 키를 걱정하더군요. (본인들 키는.... 작..

지금까지 난...?? [내부링크]

지금까지 난… 이라는 생각이 문득 든다. 작은 시골 초등학생부터 고등학교까지... 강릉에서의 대학생활동안... 난 어떻게 지낸건지.. 음음... 후회그런것은 없다. 그냥 문득 어떻게 무슨 생각을 해오면서 살아왔..

MMT (Manual Muscle Testing)T, 도수근력 평가의 정의 및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오늘은 물리치료사로써 필수로 배우며, 임상에서도 모르면 절대 절대 안되는 MMT, 도수 근력 검사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이제 막 배우고 있으신 학생 및 신입 치료사분들이..

자주 실수하는 재테크의 방법은?? [내부링크]

재테크???? 많은 직장인들은 정해진 월급 내에서 어떻게 돈을 굴릴까 하는 생각으로 [재테크]에 대하여 많이 검색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같은 입장입니다. 그래서 재테크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맡아..

성공한 사람들이 자주쓰는 Body Language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이 자주쓰는 Body Language 사람들은 대화를 할 때 말로 표현하는 의사로 인해 25%의 정보를 얻는 반면, 말 외 제스처나 표정, 행동등으로 인해 75%를 얻는다. 언어는 정보를 전달하지만 보디랭귀지..

경찰 공무원은 이런것입니다! 시험 공부 준비 및 방법 [내부링크]

경찰직 공무원이란? 국민의 생명과 신체 및 재산의 보호와 범죄의 예방, 진압, 수사와 통의 간속 기타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하게 됩니다. 경찰서나 지구대에서 일정기간 동안 근무..

속기사는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할까요? [내부링크]

속기사 란? 속기사는 속기문자를 사용하여 말하는 사람의 말하는 내용을 받아쓰거나 컴퓨터 속기기계로 기록을 합니다. 회의, 강연, 강의, 좌담회 등에서 발언내용을 속기부호로 받아쓰거나 타이핑하고, 평상문자..

연금상품을 제대로 알자 (소득공제용 / 비과세 연금) [내부링크]

  노후준비를 위한 상품으로, 연금상품이 있습니다. 연금상품은 소득공제용 연금과 비과세 연금이 있지요. 하지만 이곳 저곳에서 비과세 등 설명을 친절히 해주시는 곳은 매우 많아요. 단지 나의 이해력과 믿..

연금상품을 제대로 알자 (소득공제용 / 비과세 연금) [내부링크]

  노후준비를 위한 상품으로, 연금상품이 있습니다. 연금상품은 소득공제용 연금과 비과세 연금이 있지요. 하지만 이곳 저곳에서 비과세 등 설명을 친절히 해주시는 곳은 매우 많아요. 단지 나의 이해력과 믿..

경직(Spasticity) 치료 목적과 치료는 약물을 이용한 방법과 병행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경직의 치료 목적 경직을 치료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경직의 정도를 감소시켜  경직의 부정적인 측면으로 인하여 심한 기능적 장애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앞서 기술했던 여러 부..

경직의 긍정적인 측면 및 경직의 평가 방법은? Modified Ashworth's scale, (MAS)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 다시 보기 2015/10/26 - [분류 전체보기] - 경직 (Spasticity) 는 무엇이고 어떤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이전에는 경직(Spasticity) 의 정의와 증상에 대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오..

경직 (Spasticity) 는 무엇이고 어떤 증상인가요? [내부링크]

경직(Spasticity) 이란?   경직은 척수손상이나 뇌졸중 같은 중추신경의 손상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상하지의 근육반사가 항진되고 근육의 긴장도가 증가한 상태로서 관절 운동범위를 감소시키고 수의..

이사 할때 주의할 점, 이것만 알고 가세요 [내부링크]

처음 이사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 처음 이사를 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사라는 것이, 큰일이니 혼자서 처음 이사하는 것이 쉽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처음 이사를 할..

[일기] 나의 인생에 채찍질을 하는 명언-내가 노력을 해야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명언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캐롤 버넷이 한 말씀입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인물사전] Only I can change my life. No one can do it for me. 나..

목과 양쪽 어깨가 무겁고 아파요! 어깨 올림 근육 (Levator Scapula : Stiff Neck Muscle) [내부링크]

  * 모든 용어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도록 용어를 조금 이해하기 쉽도록 바꾸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과 어깨 통증의 주범을 잡으려고 합니다. 목에는 여러 근육이 있지만 거의 모든..

맥컬리 투명 케이스 구입기! 저의 13인치 맥북 프로 에 투명한 옷을 입혀드렸습니다 하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만에 찾아 뵙네요   제가 얼마 전 다시 불끈불끈 열심히 하자는 취지에서   맥북 프로13을 샀죠!(… 왜 샀을까…?!?!?!?!?)   그리고 머지 않아 오늘 맥북 프로에게 옷..

엄지 발가락이 바깥으로 휘는 무지 외반증 [내부링크]

무지 외반증 발가락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바깥쪽으로 휘는것을 말합니다. 발에 생기는 흔한 질환들이 왜 문제인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낄낄 나의 발에는 발냄새만이 문제가 아니다!!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

으악!!! 입 냄새의 원인과 종류 [내부링크]

카카오 채널을 오픈하였습니다. 좀 더 빠르고 쉽게 건강정보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소식받기 & 공유 부탁드려요 ^^ 공유시 추첨을 통해 스벅 커피 쏩니다 https://story.kakao.com/ch/kys544/app 위드헬스님..

저녁이(Time) 있는 삶을 살자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과로와 야근은 하지 말자'는 말을 하면 누구나 동의하면서도, 혼자만의 의지로 되겠느냐고 반문한다. 하지만 야근을 스스로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도록 하자. 야근을 당연시하..

염증, Inflamation 의 기본 지식을 알려드립니다. 염증이 꼭 나쁜것만은 아니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ㅅ'** 오늘은 염증에 대하여 공부(?) 해 보고자 합니다. 저도 공부를 매우매우 싫어하는데요.... 히히 그래도 한번... 시도라도..? ㅎㅎㅎ 흔히 아프고, 결리고 해서 병원을 찾게 되면, 그 부위가 관..

하지 정맥류, 그것이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오늘의 간만의 건강 정보를 알리는 상상이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하지 정맥류 인데요 주변에서 은근히(!!) 많은 비중을 하지 하고 있는 질병중 하나 입니다. 하지 정맥류란 비만, 임신, 유전적 원인이나 오랫동안..

Q-setting exercise, 무릎 안정화 운동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요 며칠 두 포스팅으로 무릎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십자인대 파열 관련 포스팅을 두번째에는 반월상 연골 손상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죠. 현재 제가 운동치료를 시행..

복식호흡으로 건강해지기 [내부링크]

숨쉬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고, 되찾을 수도 있다. 복식호흡 이란? 숨을 들이마실 때 배가 나오는 호흡법 평소처럼 숨을 크게 한번 쉬어 자신의 호흡을 체크해보자. 숨을 들이쉴 때 배..

식사 시간과 건강 나이는 반비례 한다? [내부링크]

식사 시간과 건강 나이는 반비례한다?? 식사시간과 비만 등의 체지방 등으로 우리의 건강은 반비례 합니다. 식사 시간이 짧을수록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데요.. 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남성의 경우..

눈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 [내부링크]

눈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 안구건조증은 누구나 흔히 격을 수 있는 증상으로. 다행히 대부분 그리 심각하지 않으며, 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드물다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는 만큼 평소 예방하는..

낮잠을 잘못자면 오히려 피로가 더 쌓일수 있습니다, 올바른 낮잠은 어떻게? [내부링크]

이른바 춘곤증을 느낄 때에는 20분 미만의 낮잠을 즐기는 것이 피로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 좋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낮잠을 자다가는 오히려 허리 통증을 부를 수 있다. 실제 국내 한 병원이 160여 명의 직장인..

흉곽 출구 증후군, Thoracic Outlet Syndome [내부링크]

흉곽 출구 증후군, Thoracic Outlet Syndome, TOS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__________^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시는 팔의 저린 감각 및 통증 등의 증상이 있으며,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흉곽출구 증..

고혈압, 걱정만 해서는 질병을 기다리는것밖에 되지 않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고혈압입니다. 고혈압은 어떻게 보면 질병은 아니죠. 그냥 혈압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고혈압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VDT 증후군 이 뭘까요~? [내부링크]

VDT 증후군(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이란? VDT 증후군은 잘못된 컴퓨터 작업으로 인하여 목이 거북이 목처럼 변형된다 하여 거북목 증후군, 일자목증후군이라고도 불리며 컴퓨터 사용이..

스포츠 손상인, 반월상 연골 손상 [내부링크]

반월상 연골 손상(injury of meniscus or semilunar cartilae of knee) 안녕하세요!!! 오늘은 십자인대와 마찬가지로 흔한 사고(?)의 결과물인 반월상 연골 손상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 보려고 합니다...

손목이 저리는 정중신경의 문제 손목 터널 증후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상이 입니다. 점점 날도 풀리고 슬슬 산책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제 주변에만.... 낄낄 'ㅅ'* 다들 그래도 환절기 들어가며 늦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은 손목 터널 증후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