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s의 등록된 링크

 kyu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국내여행지 추천!! 시흥 갯골생태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아이들과 시흥 갯골생태공원에 방문했습니다. 넓고 쾌적하고 깨끗한 곳이었습니다. 제 생각엔 만들어진지 얼마 안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주말(일요일)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적어 재..

감자 요리 추천!! 감자 튀김 만드는 법 [내부링크]

감자는 6월 ~ 10월이 제철입니다. 저희 집도 감자가 많이 들어왔는데요. 영양덩어리 맛 좋은 간식거리 감자지만 너무 많이 들어오면 어떻게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고요. 오늘은 감자를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

홈스타 곰팡이싹! 곰팡이 제거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장마가 길어지면서 집 안이 습해졌습니다. 그래서인지 화장실에 곰팡이가 많이 생겼는데요. 화장실은 잠깐만 방심해도 곰팡이가 잘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곰팡이 제거젤을 사용해..

대장내시경 전 피해야할 음식?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잦은 음주,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더 필요합니다. 잦은 설사, 복통, 혈변 등의 불편함이 있는 경우 대장내시경을 검사하는 게 중요..

코코넛 오일 효능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코넛 오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으로 천연 항생제 천연 보습제, 다이어트 효과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오일입니다. 오늘은 코코넛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드라마 '안나' 속 리플리증후군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쿠팡플레에이에 나오는 드라마 '안나'가 화제입니다. 드라마 주인공으로 나오는 수지의 연기력과 의상, 그리고 뛰어난 외모로 보는 맛이 쏠쏠하더라고요. 수지가 리플리증후군을 겪고 있는 인물..

오산 무료 물놀이터 죽미체육공원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더워져 수영장, 바다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산 물놀이터 중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죽미체육공원을 소개시켜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죽미체육공원 물놀이터는 무료인데다가 화..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이용안내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가 많이 완화되면서 외출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저번 주말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 방문했는데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어 아이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예약 방법,..

크록스 바야밴드와 크록밴드 차이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크록스를 신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크록스에는 크게 바야 밴드와 크록밴드 두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둘의 차이와..

광교중앙공원 숲놀이터 주차 및 이용꿀팁 [내부링크]

요즘 주말마다 아이들과 놀러 갈 생각에 들떠있는데요. 아이에게 어릴 적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광교 중앙공원의 숲 놀이터입니다. 산에 있어 공기가 좋고 돗자리를 펴서 피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인터넷상에서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소득과 상관없이 인당 평균 135만 원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로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수원 놀거리로 열기구 추천!! (플라잉수원) [내부링크]

수원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추천드릴만한 이색적인 관람시설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150m 상공에서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계류식 헬륨기구 플라잉수원입니다. 저는 가족들과 밤에 방문하여 야경..

열대야 기준 및 쾌면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낮기온이 30도를 넘기고 밤에는 열대야 때문에 잠을 쉽게 이루기 어려워졌습니다.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집중력 저하, 피로감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오늘은 열대야 기..

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지면서 써큘레이터를 살지 선풍기를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하지만 차이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써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물건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낡아 새로운 물건으로 교체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작은 폐기물이면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면 되지만 침대, 장롱, 문갑, 책상 등 대형 생활폐기물인 경우엔 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이용안내 및 예약하기 [내부링크]

살다 보면 폐가전제품을 처리해야 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비용이 들지는 않나 고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손쉽게 예약 한 번으로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 의상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왜 오수재인가] SBS 드라마에 빠져 있는데요. 변호사역을 맡은 서현진의 의상에 눈이 가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그러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오늘은 서현진 의상 정보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부고 문자 답장 예시 모음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부고 문자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실수하면 어쩌나 조심스럽기도 하고 유족의 마음을 위로해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례식에 참여하는 게 가장 좋지만 사정이..

경기 상상캠퍼스 바닥분수대 이용안내 [내부링크]

경기 상상캠퍼스는 울창한 숲과 자연,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개인적으로 깨끗하고 공기도 좋아 아이들과 피크닉 하러 자주 방문했습니다. 얼마 전 경기 상상캠퍼스 바닥분수대가 개장되어..

남아 실내수영복 :: 아디다스 유소년 에센셜 3S수영복 쇼트(BP9500)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째가 유치원에서 수영장에 가게 되어 수영복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고르고 골라 아디다스에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택배 받아보니 디자인이 너무 예뻐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2022 패디큐어 :: 팬톤 올해의 컬러 적용해보기 [내부링크]

2022 팬톤 올해의 컬러는 [베리페리]입니다. 블루스의 특성을 포괄하면서도 동시에 바이올렛 레드 톤입니다. 베리페리(Very Peri)는 활기차고 유쾌한 태도와 역동적인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신뢰받고 사랑받는 블..

초당옥수수 찌는 법, 먹는 법, 보관 방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초당옥수수를 사봤는데 아삭아삭한 식감에 달콤했습니다. 4살, 5살 아이들도 한 번에 2개씩 먹었습니다. 오늘은 5월, 6월에만 먹을 수 있다는 달콤한 과일 옥수수인 초당옥수수 찌는 법, 먹는..

서울랜드 연간회원권 :: 가격, 혜택, 가입/발급절차, 양도 가능 여부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고 코로나도 풀리면서 서울랜드에 거의 매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다 보니 연간회원권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서울랜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연간회원권을 구매하시는 게 더 이..

궁평리 해수욕장 :: 4살, 5살 아이들과 당일치기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부도 여행을 가려고 했다가 물때 시간을 맞추지 못해 궁평리 해수욕장에 가게 되었습니다. 얼떨결에 간 궁평리 해수욕장이었는데 아이들은 참 좋아했어요. 오늘은 4살, 5살 아이들과 궁평리 해수욕..

제부도 물때시간표 :: 제부도 여행 필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 제부도 여행을 계획했었는데요. 아쉽게도 통행시간이 아니어서 제부도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헛걸음질 치지 않으려면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제부도 물때시..

뉴발란스 키즈 모자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무더운 6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무더운 6월에 꼭 필요한 용품은 모자인데요. 밖에서 뛰어노는 걸 좋아하는 두 명의 남자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반드시 필요하더라고요. 오늘은 이번에 구매한 뉴..

고봉민 김밥 메뉴, 가격 (20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봉민 김밥집에 다녀왔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 만족감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김밥뿐만 아니라 식사, 분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봉민 김밥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리얼티인컴 배당금 및 기업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얼티인컴은 배당주 중에서도 월배당을 주기는 회사로 유명한데요. 저는 많진 않지만 매달 나오는 배당금이 은근히 쏠쏠하더라고요. 재투자해 복리 효과도 볼 수 있고요. 오늘은 리얼티인컴 기업정보..

에버랜드 오후권 :: 4살, 5살 아이들과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6월 6일 현충일에 4살, 5살 아이들과 에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늘 서울랜드만 가다가 에버랜드에 가니 큰 규모에 놀랐는데요. 규모가 큰 만큼 볼거리 먹을거리도 많았어요. 아이들은 데리고 다녀서..

서울랜드 오후권 :: 이용 가격 및 4살, 5살 아이랑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아이와 나가 놀기 딱 좋은 날씨인데요. 서울랜드를 한번 간 이후로 아이들이 계속 가자고 조르는 바람에 거의 매주 주말마다 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서울랜드 오후권 after 6을 주로 이용하고..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수령나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근로자는 국민연금에 필수적으로 가입하게 되는데요. 근로자라면 매달 꼬박꼬박 나가는 국민연금을 언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역별 투표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날이었습니다.전국 최종 투표율이 50.9%로 굉장히 저조한데요. 역대 두 번째로 낮은 투표율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대선 이후 석 달만에 또 투표를 해야 해 피로감..

역대 선거 투표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6월 1일 지방선거날이었습니다. 어제 있었던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최종 투표율은 50.9%로 역대 두 번째로 낮다고 합니다.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선관위는 대선 이후 석 달..

내 친구 과학 공룡 :: 과학 그림책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책을 들였는데요. [내 친구 과학 공룡]이라는 책입니다. 워낙에 유명한 책이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살인 첫째가 정말 좋아하는 책이에요. 5세~7세 아이가..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다음 저품질에 대한 여러 가지 소문을 많이 접했었어요. 아는 지인도 다음 저품질에 걸려 고생했다는 말을 들어 "나도 언젠간 걸리겠구나"라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 갑자기 조회..

개구쟁이 특공대, 5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 집에는 4살, 5살 남자 아이들이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책이 꽤 있는데요. 5살인 첫째 아이가 많이 좋아하는 책인 [개구쟁이 특공대] 에 대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개구쟁이 특공대 소개..

기저귀 브랜드 순위 ::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육아맘으로 기저귀에 관심이 많이 있는데요. 마침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22년 5월 기저귀 브랜드 순위에 대해 분석한 자료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기저귀를 사용하는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

모자이크 처리 방법 (그림판) [내부링크]

일전에 모자이크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림판을 이용해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처리..

혜경궁 베이커리 한옥카페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화성 융건릉 근처에 있는 혜경궁 베이커리라는 한옥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주위에서 규모가 크고 아이들이 놀기 좋게 되어 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가기 전부터 기대에 찾습니다. 오늘은 4살, 5살 아..

SQQQ :: 인버스 ETF, 주가 알아보기, QQQ, TQQQ와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나스닥이 하락하면서 QQQ의 주가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SQQQ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SQQQ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과 공부한 내용으로..

서울랜드 놀이기구 키 제한, 이동경로 총정리 (아이 동반 부모님 꼭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밖에 나가 나들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은 서울랜드에 가면 어떤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

앱테크 추천 5가지! (토스, 패널나우, 하나머니, 엠브레인 파워패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티끌모아 태산이 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앱테크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앱테크를 하면 큰돈을 벌 수는 없어도 앱과 친해진다면 커피 한잔 정도는 먹을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제..

네이버 영수증 적립 방법 알아보기 (첫방문시 +50원, 재방문시 +10원) [내부링크]

요즘은 앱테크로 돈을 모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 올리는 글은 앱테크 중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네이버 영수증 적립 방법입니다. 간단히 말해 물건을 구입한 후에 받은 영수증(전자영수증 포함)을 네이..

어카운트인포 :: 잠자고 있는 계좌에서 내 돈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바비를 입금받아야 해서 월급을 입금받아야 해서 등등의 다양한 이유로 계좌를 개설하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점점 계좌가 많아지고 내가 어느 은행에 계좌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더라..

MZ세대 뜻과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각종 언론이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MZ세대라는 말이 많이 나오곤 합니다. 많이 들어 봤으나 정확하게 어떤 뜻인지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데요. 오늘은 MZ세대 뜻과 특징에 대해서 알..

삼성페이 카드삭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갤럭시 핸드폰을 이용하여 신용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 편리한데요. 많은 분들이 갤럭시를 이용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페이를 이용하다 보..

5월 제철과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따뜻하고 싱그러운 계절인 5월입니다. 요즘은 하우스 재배를 많이 해 제철과일이 크게 의미가 없긴 하지만 하우스 과일은 제철과일의 저렴한 가격과 높은 당도는 이길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씨몽키 ::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아파트에 많이 거주하여 애완동물 키우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애완동물의 특유의 냄새, 특히나 소음 등의 문제가 정말 커요. 이런 문제 없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바로 '씨몽키'라..

수박껍질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쓰레기일까? [내부링크]

가족끼리 둘러앉아 금방 한통 뚝딱 먹게 되는 달콤한 수박! 먹을 땐 정말 달콤하지만 버릴 때는 쓰레기가 많이 나와서 달콤하지만은 않은데요. 오늘은 수박껍질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지, 음식물쓰레기로 버..

파이어족 뜻 [내부링크]

파이어족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보통 50대~60대에 사람들은 은퇴를 합니다. 파이어족은 50대 ~ 60대가 아닌 30대말 ~ 40대 초반에 조기은퇴,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온라인으로 은행업무를 많이 보게 되면서 예전에 비해 종이통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월급 및 각종 지원금 등을 지급받기 위해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 종이통장을 복사하기보..

당근마켓 네고 뜻 :: 중고거래 용어 알아보기(급처, 쿨거래, 훈거래, 무배, 찔러보기 금지 등) [내부링크]

당근마켓을 이용하면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고,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나 필요가 없어진 경우 원하는 사람들에게 팔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육아를 하면서부터 당근마켓을 자..

사이트 행동 : 탐색 해결 방법 (경험담) [내부링크]

몇 번의 애드센스 낙방 후에 드디어 5월 6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3월 22일에 처음으로 수정하라는 메일을 받은 이후로 4번이나 낙방 메일을 받았는데요. 이제 그만해야 하나 지치는 와중에 승인 메..

앤팩스(엔팩스) :: 팩스어플로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간혹 팩스를 보내야 하는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팩스를 보내야하는 일이 있는 데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보내야 하나 알아보다가 앱, 웹상으로도 보낼 수 있는 방법..

매직블럭 원리와 사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매직블럭은 살림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데요. 웬만한 가정집이라면 한 번쯤은 사용해 봤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직블럭은 손쉽게 오염부위를 닦을 수 있어 주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데 원..

어버이날 선물 추천 5가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곧 있으면 5월 8일 어버이날이 다가옵니다. 부모님들에게 어떤 선물을 드릴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년 다가오는 어버이날 선물로 어떤 선물을 드리면 부모님께 도움이 되고 센스 있다는 소..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탄소중립'이라는 단어를 여러 광고나 사람들로부터 많이 듣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직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의미..

베이킹소다 활용법 8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천연세제 중 하나인 베이킹소다는 가정집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천연세제다 보니 환경오염 걱정이 없고 유해물질도 나오지 않으며 냄새걱정도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베이킹소다 활용법에..

집에서 구연산 활용법 3가지 [내부링크]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는 천연세제로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연산은 살균 소독 효과가 있어 다양하게 활용..

코로나 19 생활지원비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생활지원비 신청하셨나요? 격리통지서를 얼마전에 재발급 받아 오늘(4/26) 행정생활복지센터에 가서 생활지원비를 신청했습니다. 계속 미루다가 신청하니 후련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19..

식용유 관련주(샘표, 사조대림, 신송홀딩스, 오뚜기) [내부링크]

인도네시아산 팜유 수출은 전 세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3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따르면 국내 팜유 수요가 공급을 넘어 가격을 낮출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식용유(팜유)와 식용유 원료 수출을 28일부..

경기도 다둥이카드 아이플러스카드 신청방법, 신청자격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요즘 저출산 문제로 심각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저출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이가 태어남으로써 드는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경기도, 협력가맹점, 농협은행 BC사가 참여하여 아이를 양육하는데 드는 비..

수익률 높은 미국 ETF 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ETF는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든 상품을 의미합니다. 주식을 일일이 고르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주식처럼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는 운전면허가 없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먼 거리를 갈 때 택시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미리 나가서 기다릴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택시 위치를 보고 맞춰서 나가기만..

과탄산소다 사용법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탄산소다는 표백, 세척력이 우수한 천연세제 중에 하나입니다.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는 단백 분해능력도 탁월해서 얼룩 제거에도 최고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활용하고 있는 과탄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 및 탈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정보를 얻거나 구매를 하기 위해 아무 사이트나 쉽게 쉽게 가입해 버리는 것 같아요. 내 정보를 아무에게나 주는 것 같아 찝찝하더라고요. 그리고 스팸전화, 스팸문자, 스팸메일도 많이 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알아보기(배당기준일, 배당락일, 배당금 지급일 용어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에 살고 있으면서 주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삼성전자 주식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을 검색해보면 지급일, 배당락일이라는 단어가 보이는데 처음 접할 경우 이게 무슨 날..

주식 예수금, D, D+1, D+2 뜻과 예수금이 마이너스인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거래를 하다 보면 예수금이라는 단어가 많이 보입니다. 또 D, D+1, D+2 이런 것도 보이고 T, T+1, T+2 이런 것도 보입니다. 처음 접하면 헷갈리고 어렵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런 용어들을 정리..

스티커 떼는 법 4가지 찐 후기!! (헤어 드라이어, 식용유, 아세톤, 바퀴벌레 약) [내부링크]

 저희 집 부엌에 안전가드를 해 놓은 적이 있어 안전가드 스티거 자국이 있어요. 아이가 있으니 스티커가 여기저기 많이 붙어 있습니다. 스티커를 떼는 게 번거로워 미루고 미루다 오늘 드디어 스티커를 다 뗐습..

국내에 상장 된 S&P 500 추종 ETF 상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 상장된 S&P 500 추종 ETF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상장도 알아보는 이유는 미국 상장 ETF 상품과 같이 매수해서 월 배당을 받기 위한 커요. 그리고 국내 상장된 S&P 5..

미국에 상장 된 S&P 500 추종 ETF 상품 정리(SPY, IVV, VOO, SPLG, SPYG, SPH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워런 버핏이 유언으로 기부를 하고 남은 돈의 90%를 S&P 500에 넣으라고 했다고 합니다. 어떤 ETF 상품이길래 90%나 넣으라고 했을까요? S&P 500은 스탠다드 앤 푸어스(S&P)에서 나스닥과 뉴욕 증권거..

주식 차트 보는 법 :: 추세선, 지지선, 저항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투브나 블로그에 보면 차트에 선이 그어져 있는 게 많이 보입니다. 분석하는 것 같은데 아무리 봐도 어렵고 복잡해서 차근차근 공부해 나가려고 합니다. 저번 글에서는 봉차트보는 법에 대해 공부했..

주식 차트 보는 법 :: 봉차트 [내부링크]

기업의 가치를 판단할 때 재무제표와 차트를 모두 분석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주식차트를 보고 투자하는 건 아니라고 들 말하지만 저점에서 매수하고 고점에서 매수하는 게 아무래도 이득이니 꼭 알아야 한다고..

배당소득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내주보다 매달, 분기별로 배당금을 잘 챙겨주기 때문에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많이 있어요. 저는 리얼티인컴에서 매달 배당금을 받고 있어요. 배당금이 입금되면 카톡으로 알람이 울리는데 소액이지만 은근 기분..

XLF ETF :: 금리인상 수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미국 연준에서 인플레이션 때문에 금리인상을 했는데요. 내년까지 계속 금리인상을 한다고 합니다. 금리인상 시 금융주와 같이 현금이 많은 종목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S&P 500..

SPY와 QQQ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투자를 할 때 SPY와 QQQ 두 개가 좀 헷갈리더라고요. 오늘은 SPY와 QQQ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지수에 투자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글은 개인적인..

미국 배당주 순위 알아보기 :: 배당킹 순위!! (2022/3/27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미국의 기업 중에는 주주친화적인 회사가 많아 배당금을 두둑이 챙겨 주는 회사가 많이 때문입니다. 오늘은 미국 배당주 중 50년 이상 배당금을..

블록딜 뜻과 이후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블록딜 뉴스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록딜의 뜻과 블록딜 이후의 주가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록딜(block deal) 뜻..

티스토리에 엑셀에 있는 표를 붙여넣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한 달이 좀 안됐는데요. 정기적금, 정기예금 글을 올리려다 보니 엑셀에 있는 표를 붙여 넣어야 하더라고요. 값이 엄청나게 많은데 복사, 붙여넣기가 안돼서 참 당황스러웠어요. 예를 들어,..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점에 가기 전에 재고확인을 하고 가면 재고가 없어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전에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정기예금 금리비교(2022/3/23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Cash is king!'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현금을 많이 보유하라는 뜻입니다. 우크라니아 -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주식시장 혼재와 금리인상으로 인해 현금을 보유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

정기적금 금리비교 (2022/3/23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연준에서 금리인상을 했고 2023년까지 금리인상을 계속한다고 밝혔습니다. 금리인상이 되면서 은행 적금금리가 조금 올랐는데요. 개인적으로 앞으로도 계속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춘분 뜻과 풍속, 속담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인 3월 21일은 24절기 중 네 번째 절기인 춘분이었습니다. 24절기는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적 구분을 하기 위해 만든 것이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6등분씩해서 24절기로 배치한 것입니..

8체질 자가진단 검사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8체질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3월 20일에 집사부일체에 배종옥이 나와 체질 음식법에 대해 말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태음인, 소양인, 태양인, 소음인과 같은 사상체질은 들어봤는데 8체질은..

나는 웜톤일까? 쿨톤일까? 퍼스널컬러 초간단 진단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주로 무채색 위조로 많이 입었다면 봄과 여름에는 다양한 색상의 옷을 많이 입게 되더라고요. 자신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구분한다면 스타일링..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간편하게 책을 온라인상으로 사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서점에 들러서 종이로 된 책을 사는 감성도 참 좋더라고요. 사이트에서 재고 확인을 하고 서점에 간다면, 재고가 없어 헛걸음질 칠 수고..

크린토피아 가격표 정리 및 할인 정보 [내부링크]

이제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는데요. 가정주부에겐 세탁 때문에 굉장히 바쁜 시기에요. 그동안 입었던 패딩과 겨울 이불 등을 맡기려고 하다가 집 근처에 있는 크린토피아 가격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워런 버핏이 매수한 옥시덴탈 알아보기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이달 초 9%의 옥시덴탈의 지분을 보유했다가 6% 추가 매입하여 15%까지 지분을 늘렸다고 합니다. 헌재 버크셔 포트폴리오에서 9번째로 비중이 높은데요. 일각에서는 옥시덴탈을 인수하려고 하는 게 아..

주식용어 PER, PBR, ROE란? [내부링크]

주식을 접하게 되면서 다양한 용어를 접하게 되었어요. PER, ROE, BPS, PBR 등등.. 너무나도 많고 헷갈리는 용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PER과 PBR, ROE에 대해서 차근차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

스타벅스 주가 하락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 체인 스타벅스의 주가가 지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하락했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하락의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1. 코로나 대유행 중국 소비 둔화..

QQQ, TQQQ ETF 비교 분석 [내부링크]

QQQ, TQQQ ETF라고 들어 보셨나요? 미국에 상장된 ETF 상품 중에 하나인데요.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QQQ, TQQQ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파킹통장으로 추천(연 2.0%) [내부링크]

파킹통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파킹통장이란 파킹(parking = 주차)이라는 뜻 그대로 주차하듯 목돈을 은행에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파킹통장은 일정 금액 이상이 통장에 예치돼 있으면..

2022년 벚꽃개화시기와 코로나로 인한 축제 취소 [내부링크]

벚꽃이 피어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설레는데요. 자연이 하는 일이라 100% 정확하진 않아도 벚꽃 개화시기를 미리 알고 계획을 세우면 좋겠죠? 오늘은 2022년 벚꽃 개화시기와 코로나로 인해 축..

리오프닝 수혜주 :: 월트 디즈니 알아보기 (주가, 배당, 전망) [내부링크]

월트 디즈니에서 나온 영화를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 삶 깊숙한 곳에 스며들어 왔는데요. 오늘은 이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주가, 배당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팬데믹, 엔데믹, 에피데믹이란?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유행한 지 벌써 2년이 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확진자가 늘어만 가고 있어요. 또한 바이러스가 다양한 형태로 변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기사를 보면..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A, CLASS B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버크셔 해서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이 CEO로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주식이 CLASS A주와 CLASS B 주로 나누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10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카카오뱅크, 토스같은 모바일 은행이 핫한데요. 모바일 은행인 경우 종이로 된 통장이 없어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과 계..

토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종이로 된 통장인 경우엔 통장사본을 출력하기가 쉽습니다. 통장의 맨 앞장을 복사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인터넷 전문은행인 토스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종이로 된 통장이 없어 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제일 변경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달리 사용하는 즉시 돈이 빠져나가지 않고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한꺼번에 빠져나갑니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지출 금액을 알면 경각심을 느낄 수 있어 과소비를 줄일 수..

성인애착유형검사 부모라면 꼭 한번 해보세요 [내부링크]

저는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화가 날 때가 참 많아요. '다른 사람들도 다 똑같겠지 모.'라고 생각하고 내 감정을 무시할 때도 있는데요. 오은영 박사의 성인애착 유형 영상을 보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