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crimosa77의 등록된 링크

 lacrimosa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보크스 나이트오브골드(KOG)버스터런쳐 건담마커 도색 작업기(건담마커의 한계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몇달 전 특별히 엄청 공들여서 만든 모형이 있었는데, 바로 보크스에서 나온 나이트오브골드 버스터런쳐가 되겠습니다. 건담만 계속 만들다가 머 새로운 거 없나 고민하던 중에 갑자기 나이트오브골드가 떠올랐습니다. 중딩때 파이브스타스토리즈 극장판에서 등장했던 황금의 모터헤드! 지금까지 너무 멋있게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보크스라는 모형회사에서 나이트오브골드 버스터런쳐 버전을 출시했다는 정보를 듣고, 샘플조형 보자마자 바로 보크스 공식 홈으로 달려가 직구해서 수령했습니다. 보크스의 제품은 반다이 제품의 조립 난이도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익히 들었습니다. 색깔도 단색이라 도색은 필수이고, 접착제 필수이며 접합선이 난무하다는 극악의 난이도ㅠ 그나마 최근에 발매된 제품들은 꽤 만들만 하다고해서 일단한번 질러보..

메탈로봇혼)SIDE MS 건담 비다르 간단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철혈의 오펀스 시리즈 중 혼웹한정 메탈로봇혼으로 출시된 건담 비다르를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건담프레임 중에 하나이며, 극중에서는 맥길리스에게 죽을 뻔한 가엘리오가 다시 살아나서 복수를 위해 가면을 쓰고 탑승하는 기체가 되겠습니다. 이 제품은 제껀 아니고, 같은 건덕생활을 즐기는 친구가 샀길래, 구경할 겸 해서 한번 가지고 놀아봤습니다 ㅋㅋ 바로 감상해보겠습니다! 박스 오픈! 스카이블루 색감이 넘 멋집니다. 구성품은 단촐하네요. 안광파츠와 다양한 손 파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사 아뢰야식 시스템을 표현하는 베이스가 특히 멋지네요. 저것도 중국 모형회사에서 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 전후좌우 샷. 메탈 로봇혼답게 무게감이 장난아닙니다. 발 부분의 나이프, 헌터드 엣지 무장은 통짜 메탈..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DXF 미카즈키 오거스 피규어(반프레스토) [내부링크]

이번에 올릴 제품은 반프레스토에서 출시한 미카즈키 오거스의 피규어 입니다! 언제부턴가 어떤 시리즈에 꽂히면 메인 모빌슈트는 물론 파일럿 피규어까지 눈이 가더라고요ㅠ 마침 중고로 매물이 나왔길래 언넝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일단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작은 키에 10대이지만, 근육이 어우 장난이 아닙니다. 다른 건담시리즈의 아무로, 카미유 같은 뉴타입과는 확연히 다른 피지컬을 보여줍니다. 윙건담의 주인공 히이로와 이미지가 비슷하지만 둘이 싸우면 미카즈키가 그냥 때려눕힐 듯한 몸매입니다 후덜덜;; 그럼 사진 감상해보시죠!왼손으로 스카프를 움켜쥐고, 결연한 의지를 굳힌 듯한 표정의 모습입니다.등 쪽 아뢰야식 시스템을 연결하는 부위가 디테일하게 재현돼 있습니다. '뭘 쳐다보냐' 하는 강렬한 눈빛!"가르쳐, ..

MG)건담 발바토스 티타늄피니쉬 with 점장모형 메탈프레임 [내부링크]

이번에 올릴 킷은 건담 철혈의오펀스의 주인공! 발바토스가 되겠습니다. MG일반판으로 사려고 했는데, 마침 당근마켓에 괜찮은 가격에 티타늄피니쉬버전이 올라왔길래 덥썩 물어서 데려왔습니다ㅎ 티타늄피니쉬 버전은 건담엑스포나 팝업스토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은 좀 있지만 완성해놓고 보니 정말 영롱하네요. 항상 코팅킷은 사진으로는 그 영롱함이 담겨지지 않지만, 실물은 간지폭발입니다! 건담 발바토스. 극중에서 나오는 건담프레임 중 하나이며, 터미네이터가 연상되는 내부 프레임이 인상적입니다. 중국제 메탈프레임이 꽤나 괜찮다고 소문이 많길래 점장모형에서 출시한 메탈프레임을 구매해서 적용해봤습니다. 일단 소감은 대박 조합이었습니다. 너무 탁월한 선택이었고, 완성 후 만져봤을 때, 묵직한 손맛이 ..

HGIBO)건담 키마리스 비다르 마커브러쉬 메탈릭도색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39786 HGIBO)키마리스 비다르 - GF일반도색 최종 완성작 제출합니다!안녕하세요! 이번에 GF일반도색에 참여한 라크리모사입니다. 완성사진을 끝으로 건프라축제의 대장정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작업이 끝난 지 1달이 넘었는데, 이런저런 사정...cafe.naver.com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은 네이버카페 모두의 건프라에서 제18 회 건프라 페스티벌 GF일반도색 부문에 참가하여 완성작으로 제출한 글 입니다. 철혈시리즈 HG 건담 키마리스 비다르의 메탈로봇혼 스타일의 메탈릭 도색 완성작이며, 작품의 소개는 카페 글의 원문 글로 갈음했습니다. 그럼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초합금)RX-78F00 초합금X건담팩토리 나이트 일루미네이트 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완성품 하나를 또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본 요코하마에 있는 건담팩토리에 세워진 1:1스케일 건담을 초합금으로 모형화한 요코하마 건담의 night illuminated ver. 입니다. 말그대로 건담 입상을 저녁에 봤을 때의 컬러인데, 진짜 이런걸 색놀이로 내놓을 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그럼에도 특유의 색감에 빠져서 홀린 듯 구매를 하게되는;; 하여튼 반가들 상술에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ㅇㅅㅇ;; 박스를 먼저 살펴봤습니다! 본체는 일루미네이트 버전답게 은은하게 빛나는 메탈릭 도색이 매력적입니다. 박스 전 후반부에 빛 반사에 따라 변하는 금빛 홀로그램이 넘 멋집니다. 소체를 꺼내봤습니다. 갠적으로 요코하마건담이 처음에는 과한 패널라인, 그리고 프로포션이 너무 미래지향적이라 생각해서 기존의 퍼스트건담의..

HGUC)MS-14S 겔구그 샤아전용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전에 만들었던 HGUC시리즈 겔구그 사야 전용기를 소개하겠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세 배 빠른 그분, 샤아 아즈나블님의 기체이며, 자쿠, 즈고크 다음으로 탑승한, 붉은색 퍼스널컬러가 매력적인 기체입니다! 겔구그의 선행 양산형 25대 중 한 기가 샤아 소령에게 주어졌으며, 지휘관을 상징하는 뿔이 달려있습니다. 작업은 빔라이플과 쉴드 뒷면만 마커브러쉬로 칠하고, 데칼 및 영일락카 무광으로 마감했습니다. 샤아를 상징하는 분홍과 레드컬러는 무광이 잘 어울리네요! 좀 더 색감이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른 HGUC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조형이 구수하면서도 매력적입니다. 전형적인 분홍돼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스톰트루퍼도 좀 닮은 것 같네요. 물방개 모양의 쉴드도 인상적입니다. 그럼 아래부터 몇 장..

HGUC)MSM-07(S)양산형 즈고크&샤아전용 즈고크 [내부링크]

이번에도 지온의 수륙양용MS 해산물시리즈, 즈고크를 소개합니다! 약 8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어디내놔도 꿀리지 않을 조형과 색분할로, 역시 최강 가성비 건프라로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1/144스케일 중 RG등급의 즈고크도 나왔지만, 개인적으로는 HG쪽이 좀 더 빈티지하고 복고적이라 취향에 맞는 것 같습니다ㅎㅎ 사병용과 샤아전용기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부품수가 적어 동시에 제작을 해봤습니다. 데칼은 RG용 즈고크 데칼을 사용했습니다. 데칼이 나름 호환이 매우 잘 됩니다ㅎ 사병용은 간단히 웨더링과 영일 무광으로 마무리했으며, 샤아전용기는 세 배 빠르기 때문에 팔 다리관절은 건담마커EX 건메탈도색 및 탑코트 유광으로 마감해줬습니다. 그럼 몇 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앗가이까지 합류하여 해산물 3형제 등장..

HGUC)MSM-03 지온의 해산물 곡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전에 작업했던 우주세기 hguc시리즈, 이번엔 형식번호 MSM03 지온군의 수륙양용 모빌슈트 곡그를 소개합니다! hg 1년전쟁시리지를 모으고 있어서 곡그도 사고싶었는데, 만원도 안하는 곡그가 건프라 물량대란으로 몸값이 두 세배나 훌쩍 뛰어버렸었죠.. 재판까지 진짜 꾹 참고 기다려서 건담베이스에 재입고때 겨우 구했습니다ㅠ 작업은 일부 포인트 부분도색과 코션데칼을 써줬고 마감은 역시 갓영일 무광입니다ㅎㅎ 좀 더 메카스럽게 간단히 웨더링으로 디테일좀 살렸습니다. 모노아이는 비즈스티커인데, 딸래미가 엄청 많이 가지고있길래 초콜렛이랑 바꿔왔습니다 ㅋㅋ 그럼 바로 곡그를 감상하시죠! 애니에서 튀어나온듯한 프로포션입니다. 대지를 가르는 접합선이 거슬리지만, 그것마저 디테일로 승화시키는군요! 곡그의 상징..

초합금)마크로스 프론티어 VF-171 EX나이트메어 플러스 마루야마기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반다이에서 출시한 DX초합금시리즈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VF171 EX나이트메어 아머드 버전입니다. 극중에 알토의 부하 마루야마의 커스텀 기체이며, 혼웹한정으로 예약받았던 제품이죠. 마루야마가 쉐릴놈의 광팬이어서 본인의 기체에까지 페인팅을 했다고 합니다ㅎㅎ 한대 마교에 가입해서 이것저것 사들이다가 주머니사정의 위협을 느껴서 몇개만 남기고 탈퇴했는데, 남겨진 마크로스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이녀석은 존재마저 잊고 지내고 건조기 근처에 짱박아놨었는데요, 최근 건조기 고장으로 물이 새서 방바닥이 홀딱 침수되서 발견하게 됐습니다ㅠ 카톤박스랑 복구가 불가능할 정도로 젖어서 걍 버리기로 했습니다ㅠ 다행히 본품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박스 안 내용물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아머드파츠가 다른건 문제가..

HGUC)YMS-15 걍 리바이브 ver. [내부링크]

계속 진행중인 퍼건 HGUC시리즈 모으기, 이번엔 지온의 MS 걍을 소개합니다! 기동전사건담 작중의 마 쿠베 대령의 전용기로, 중세기사의 모습을 하고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기체입니다. 글레디에이터를 연상시키는 우람한 근육질 몸매와 헤드조형이 강렬합니다! MSV스타일로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별도의 데칼이 없어서 찾아보다가 반다이에서 나온 건담데칼 지온군시리즈가 있길래 구입해서 다른 코션데칼이랑 작업해봤습니다. 마쿠베의 퍼스널마크 M자 레터링이 멋지게 보입니다ㅎ 전체적인 작업은 프레임 및 무장 부분도색-데칼-영일락카 무광 마감으로 진행했습니다. 모노아이는 딸래미가 가지고노는 비즈스티커 하나 빌려서 붙였는데, 효과가 아주 좋쿤요ㅎㅎ 리바이브킷답게 관절 자유도가 상당하며 가지고놀기 딱 좋습니다! 주요무장인 고출..

MG)건담 V2 어설트 버스터 티타늄피니쉬 버전(건담베이스 한정) [내부링크]

코로나 이전 명동 건담베이스가 존재했을 때 데려왔던 브어버 티피버전입니다. 봄이 다가와서 장식장이랑 소장품 정리도중 간만에 꺼내서 가지고놀아봤습니다. 기동전사 V건담 후반부에 등장하는 V2건담은, 공식적인 우주세기 건담시리즈의 마지막 MS이면서 스펙도 이전세대와는 비교가 안되는 가장 강력한 건담이 되겠습니다! (끝판왕 턴에이건담 제외 ㅋㄷ) 일단 소체를 살펴봅니다. 금장 맥기색감과 티타늄피니쉬 질감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역시나 반쪽짜리 코팅으로 파란색은 지느러미가 난무한 메탈릭사출이 좀 안어울려서 건담마커 브러쉬를 써서 EX코스모메탈블루로 칠해줬습니다. 부분도색을 하고나서야 제대로 코팅된 것 같은 느낌이네요ㅎㅎ 퍼스트건담이나 더블제타처럼 코어파이터 코어톱 코어베이스가 분리가 되는데, 너무 오랫만..

HGUC)MS-05B 자쿠1 [내부링크]

계속되는 HGUC 우주세기0079 퍼스트건담 시리즈, 이번엔 자쿠1을 만들었습니다. 지온의 대표적인 MS인 자쿠2의 선배이며, 자쿠2와 함께 일년전쟁때 활약한 메인 모빌슈트이죠! HGUC라인업이 그렇듯 출시일이 꽤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프로포션과 가동성, 그리고 풍부한 무장들이 포함되있어 저렴한 가격이지만 그 이상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건프라 라고 생각합니다. 지휘관기를 상징하는 안테나 헤드가 들어있습니다. 자쿠하면 민둥머리가 대표적이기 때문에 사병용 헤드로 선택해서 조립했습니다ㅎ 반다이 지온군MS 건담데칼을 사용해서 붙여줬으며, 본체는 프레임 건메탈 부분도색 및 영일락카 무광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럼 바로 몇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자쿠머신건, 히트호크, 자쿠바주카 모두 들어있습니다. 자쿠2에 달..

메탈빌드)ZGMF-X09A 저스티스건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 번째 메탈빌드리뷰, 이번엔 저스티스건담을 소개합니다. 한동안 프라질이 잠시 귀찮아져서 간만에 완성품을 좀 가지고 놀아보자 해서 예전에 건담붐에서 구입한 저스티스를 꺼내봤습니다. 건담시드에 등장하는 아스란자라의 기체이며, 모 야메룽다 건담으로도 유명하죠ㅎㅎ 라크스클라인을 친구에게 양보하고말이야 이런 빠가야로같은 갠적인 취향으로 시드기체중에서 키라와 프리덤보다는 아스란과 저스티스를 훨씬 좋아합니다. 저스티스 메빌은 필구목록 1순위였는데, 초반예약은 실패했지만 발매일에 맞춰서 구하긴 했습니다. 보통 완성품은 예약전쟁때문에 사기가 쉽지 않은데, 다른 메빌보다는 입수난이도가 낮아서 다행이었습니다ㅠ. 작년 엑스포때는 다른거랑 묶어서 세트로 덤핑행사까지 했어서 가격이 많이 안정화 됐습니다. 일단 소체..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5)도색 마무리작업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29308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5)데칼 및 최종 마무리 안녕하세요 모두 즐건하고 계신가요ㅎ 드디어 GF작업도 끝이 보입니다. 부분도색 및 데칼까지 마무리를 해봤습니다. 킷에 들어있는 호일 씰을 대체할 반다이 건담데칼 철혈시리즈를 ... cafe.naver.com 드디어 GF작업도 끝이 보입니다. 부분도색 및 데칼까지 마무리를 해봤습니다. 킷에 들어있는 호일 씰을 대체할 반다이 건담데칼 철혈시리즈를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반다이제 데칼은 접착력이 좀 떨어져서 마크세터와 같이 써줘야 튼튼해지는 것 같습니다. 키마리스비다르파일럿 가엘리오의 보드윈 가문을 상징하는 마크를 잘라서 물에 불려봅니다. 아주 예전에샀던 데칼트레이인데, 스펀지가 마르고 ..

HG)RGM-79 짐'GM' 연방의폭죽-2 [내부링크]

우주세기 수집시리즈 이번엔 볼과 쌍벽을 이루는 연방의 폭죽, hg짐 입니다! 이것도 한때 재고대란으로 몸값이 엄청 치솟았다가 재판으로 가격이 안정된 프라인데, 요즘엔 또 잘 안보이는 것 같네요. 세월이 흘렀음에도 작중과 흡사한 프로모션과 사출색이 매우 훌륭합니다. 원래 같은모델 2개는 질려서 안만드는데 짐은 멋지니까 한번에 두대를 만들었습니다. 포인트 부분도색과 치핑 및 굴러다니는 데칼+영일마감입니다ㅎ 이름처럼 체육관 트레이너처럼 생겼습니다 옥빛나는 사출색이 첨엔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이 색상 너무 좋습니다! 옥담이 생각나는 색감입니다 멋진 짐의 자태! 짐은 멋짐의 줄임말이라고 하는데 110%동의합니다! 세이라 : 저건.. 건담? 아무로 : 아뇨 저건 짐입니다. 건담의 양산기죠! 이 장면을 빼놓을..

HG)볼 트윈세트-연방의 폭죽기체-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기동전사건담(퍼스트건담)에 등장하는 연방의 폭죽! 연방의 호구! 모빌포드 볼을 소개합니다 폭죽이라고 하더라도 건담 0079시리즈에서는 거의 메인 주인공입니다ㅎㅎ 우주괴물 아무로가 지온의 80%이상을 때려잡았다지만, 짐&볼이 연방의 주력기체였죠. 나무위키 왈, 주력이라 해도 자쿠 발길질에 격추되고 전투력이 매우 낮아 병사들 사이에서는 움직이는 관짝으로 취급당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동일한 기체 두개가 포함되있는 혜자스러운 구성의 킷입니다. 무장은 180mm 저반동포 및 2연장 캐논포가 각각 2개씩 포함돼 있습니다. 부분도색 및 코션데칼을 사용했으며, 스펀지로 간단히 웨더링하고 킹갓 영일 무광으로 마감했습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마감재는 건프라의 화룡점정을 찍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HG)마징가Z 인피니티즘 버전 메탈릭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번외킷 hg마징가 인피니티 버전입니다. 코로나 이전 아주 예전에 명동 팝업스토어에서 구했는데, 2만얼마인가 굉장히 싸게 구입했던 제품입니다. 그때는 HG마징가, 그랜다이저 시리즈도 재고가 엄청 많았는데 지금은 코빼기도 안보이네요;; 이 킷도 언제나 사용하는 마커브러쉬로 작업했으며, 좀 특색있게 은색부분을 아예 건담마커 맥기실버로 뿌렸습니다. 맥기실버가 비싸고 양도 적지만 추억의 마징가로봇! 이기 때문에 아낌없이 뿌려봤습니다ㅎㅎ 보라색은 군제 메탈바이올렛, 프레임은 건 메탈, 노란부품은 메탈골드 세 가지는 커스텀 리필 색상이고, 제트스크랜더는 EX로얄메탈레드로 작업했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감상부탁드립니다! 마징가~~ 쇠돌이~~ 무쇠로 만든 사람~~ 인조인간 로봇뜨, 마징가아 제트~~~~..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4)도색 마무리작업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25265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4)도색 마무리작업 안녕하세요ㅎ 지난번에 이어 마스킹작업 마저 하고, 메인도색은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앞스커트와 랜스, 실드부분의 분할도색을 마저 했습니다. 하악하악 이제 진짜 거의 다... cafe.naver.com 안녕하세요ㅎ 지난번에 이어 마스킹작업 마저 하고, 메인도색은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앞스커트와 랜스, 실드부분의 분할도색을 마저 했습니다. 하악하악 이제 진짜 거의 다 왔군요! 분할도색 정말 빡시네요 ㅎㄷㄷ;; 스커트 안쪽부분이 별다른 디테일이 없어서 건메탈색상으로 도색해주고, 나머지 건담프레임 부품들도 건메탈로 도색합니다. 끝까지 열시미 취리릭~~ 마커브러쉬질도 거의 끝나가는군요ㅎㅎ 개인..

RG)건담 마크2 아무로컬러 버전(클럽G한정) [내부링크]

이번에 올릴 킷은 예전에 클럽G 한정으로 나온 RG건담 마크2 아무로전용컬러버전 리미티드 아이템 입니다. 기동전사 제타건담에 등장하는 메인 기체이죠. 아무로가 탑승한다는 설정으로 나왔지만, 정작 극중에서는 마크2보다 크와트로바지나의 릭디아스에 관심을 더 가졌던 걸로 압니다 ㅎ 킷은 기존 RG마크2에우고와 그냥 똑같고, 상체부분 컬러만 파란색으로 바뀐 색놀이 킷 입니다. 추가로 아무로 퍼스널마크 씰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하이뉴건담이 나오기 전까지는 RG중에서는 마크2가 조립감이나 조형 모든면에서 최고였다고 합니다. 명성답게 144사이즈라 크기는 작지만 디테일이나 프로포션이 너무 멋지고 조립도 즐거웠던 건프라였습니다. 가슴부분을 EX코스모 메탈블루로 부분도색 했는데,,, 작례를 보니 그냥 냅둘걸 그랬나 싶네..

MG)다반6642 건담 유니콘3호기 페넥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중국제 킷을 소개합니다. 다반에서 출시한 카피킷 유니콘3호기 페넥스가 되겠습니다. 원래는 중국프라에 대한 불신이 많았는데, 건덕 친구가 예전의 대륙제가 아니라면서 한번 만들어보라고 추천하더군요. 일단 대만족이었습니다. 어떤 가수나 밴드가 유명하고 어려운 곡을 95%정도 커버해서 소화해낸 느낌?? 이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페넥스 기체를 좋아해서 반다이꺼를 사려고 했는데, 부담스러울 정도로 거울광이어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마침 다반의 페넥스 리뷰를 구글링해서 살펴봤는데, 딱 제가 원했던, 너무 과하지 않은 은빛이 나는 골드코팅! 이었습니다. 코팅의 질은 정품과 비교할 바는 못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코팅이 너무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조립감도 몇군데 가공했던 부분 빼고는 반다이..

MG)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마커브러쉬 도색(with EX로얄메탈레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리는 킷은 클럽G로 출시된 건담 더블오 아스트레아 타입F 버전입니다. 건담마커 브러쉬 사용법이 어느정도 익숙해졌을 때 마커브러쉬로 전체도색을 시도했던 녀석입니다. EX시리즈 로얄메탈레드 입니다. 실제로 보면 진한 붉은빛에 메탈빛이 감도는 아주 매력적인 색상입니다. 로얄메탈레드 색상이 유독 다른 색상에 비해 피막이 약합니다. 완전 건조시켜도 만지면 묻어나오는 수준이며, 사진으로는 티가 잘 안나지만 모서리부분이 특히 벗겨짐이 심하네요 ㅠ 그래도 웬만한 레드색상들보다 멋진 컬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메인컬러는 로얄 메탈레드, 일부 색상은 메탈레드와 샤인실버, 프레임은 건메탈을 사용했습니다. 무장류는 타미야 건메탈 도료를 리필해서 뿌렸는데, 락카 성분이라 건담마커와는 다르게 피막이 튼튼합니다...

HG)정크 알렉스 초합금덩어리 컨셉으로 떡칠하기.. [내부링크]

간단이 정크킷 하나 소개합니다 ㅎㅎ 아주 예전에 건덕 친구한테 나눔받은 HG알렉스입니다. 본인도 나눔받았던건데, 애니도색을 시도하려다 실패한 정크였다며 필요하면 주겠다 해서 받아왔습니다. 마침 건담마커를 리필할 수 있는지 방법을 연구중이었는데, 테스트용으로 받아왔죠. 초밤아머는 맥기실버로 쓱쓱 그어서 떡칠했고, 본체는 군제 메탈실버를 빈 마커 공병에 채워서 마구 뿌렸는데, 신너비율 맞추는 법을 몰라서 먼지날리고, 묻어나오고 장난 아니었습니다. 꼼꼼하게 칠하는거는 포기하고 급히 중단ㅠ 컨셉은 초합금덩어리 입니다 ㅇㅅㅇ;; 그래도 부러진 팔과 뿔이 나름 먼가 있어보이네요 ㅎㅎ 가성비 다이소 케이스에 입성, 나름 기념품적인 정크로 보기 좋습니다ㅎㅎ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3)본격 도색작업 시작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21902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3)마스킹작업 및 분할도색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 GF시작한지 어느덧 10일이 좀 지났네요. 시간 참 금방입니다ㅠ 지난번에 이어 계속 도색 진행 중입니다. 생각보다 색 분할이 많이 안돼있고, 마스킹... cafe.naver.com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 GF시작한지 어느덧 10일이 좀 지났네요. 시간 참 금방입니다ㅠ 지난번에 이어 계속 도색 진행 중입니다. 생각보다 색 분할이 많이 안돼있고, 마스킹을 해야할 포인트가 꽤 많네요;;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 GF시작한지 어느덧 10일이 좀 지났네요. 시간 참 금방입니다ㅠ 지난번에 이어 계속 도색 진행 중입니다. 생각보다 색 분할이 많이 안돼있고, 마스킹을..

MG)세 배 빠른 그분, 캬스발 전용 건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건담3.0을 기반으로 한 색놀이 킷 캐스발(or캬스발) 렘 다이쿤 전용 건담입니다ㅎㅎ 클럽g한정으로 출시됐었던 아이템 입니다. 기렌의 야망 게임에 등장하는 기체이며, 1년전쟁 말기에 샤아가 총수가 되어 전용기로 제작한 기체라고 합니다. (오~~~~) 꽤 오래전 예약해서 받은 프라인데, 프라탑에 잠들어 있다가 문득 생각나서 만들었습니다. 괜히 붉은혜성의 기체들은 왠지 다른 프라 작업들보다 3배 빠르게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 (기분탓인가 ㅇㅅㅇ;;) 건담3.0과 컬러링만 다르고 똑같습니다. 샤아를 상징하는 전용 분홍컬러와 퍼스널마크가 매력적입니다. 건담마커 브러쉬로 프레임 일부와 무장 부분도색 진행하고, 데칼 및 영일락카 무광마감으로 작업했습니다. 건담 3.0버전이 관절이 문제가 많아서,..

메탈빌드)GAT-X105E 스트라이크 느와르 얼터너티브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완성품 메탈빌드 시리즈 중 최근 출시된 스트라이크 느와르를 소개합니다! 작년 2022 타마시이네이션에 맞춰서 출시됐던 메탈빌드 제품입니다. 이놈은 행사 한정으로 나온 제품이라 입수 난이도가 최극상인 아이템이었죠. 일본에서도 프반 추첨판매에 현장수령으로 예약받았었다고 합니나. 마침 반다이몰에서 예약을 받았지만, 라이브 예약까지 모두 실패ㅠㅠ 건담시드 스타게이저 만화를 갠적으로 넘 좋아해서 느와르는 꼭 구하고 싶었고, 예약전쟁 실패해서 천천히 구하려 했는데, 마침 같은 건덕친구가 미개봉 매물을 제보해줘서 가격도 나름 괜찮고 해서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박스아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느와르의 대표포즈 쌍권총 액션이 인상적이군요! 일단 소체를 꺼내봤는데, 마감도 상당히 잘 되어있고, 컬러링이 ..

HIRM)하이레졸루션 갓건담 [내부링크]

이번 건담은 하이레졸루션 갓건담 입니다. 최근 출시된 RG갓건담이 굉장히 핫 아이템인데, 갓건담의 경우 설정 자체가 작아서 1/100사이즈인 하이레졸루션으로 선택했습니다. (RG가 구하기 힘들었던 이유도 있음 ㅠ)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주인공 네오재팬 도몬캇슈가 파일럿이며, 샤이닝건담에 이은 2번째 건담파이트 기체입니다 기본 프레임이 완성된 상태로 장갑만 조립하는 형식인데, 가격이 좀 있어서 프레임이 합금인 줄 알았더니만 일반 프라입니다ㅇㅅㅇ;; 첨엔 실망했는데 그래도 완성하고보니 튼튼하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ㅎ 가조에 먹선 쬐끔, 델피데칼 입니다. 이것도 주요색상 메탈릭으로 도색할까 했지만, 너무 귀찮아서 몇군데만 마커칠하고, 스트레이트로 쭉 만들었습니다. 그럼 몇장 감상해주세요! 나의 손이 붉게..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2)본격 도색작업 시작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19062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2)본격 도색 시작 안녕하세요,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ㅎㅎ 저번에 이어서 계속 도색을 진행해봤습니다. 일단 보라색런너는 메탈릭바이올렛으로 전부 칠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생각한대로 아주 잘 진행되... cafe.naver.com 안녕하세요,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ㅎㅎ 저번에 이어서 계속 도색을 진행해봤습니다. 일단 보라색런너는 메탈릭바이올렛으로 전부 칠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생각한대로 아주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문제가 약간 보랏빛이 도는 회색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입니다ㅠ 생각한거는 동일한 메탈바이올렛을 1차로 뿌리고, 2차로 펄 화이트를 올려 밑색이 살짝 비쳐보이는 색감을 표현할 계획입니다. 대충 런..

HG)건담 르브리스 마커브러쉬 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전에 작업했던 르브리스 도색 보완해서 완성했습니다. 수성의마녀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건담이죠. 원래 생각없다가 건덕친구가 그래도 신작이니까 사서 만들어보자고 추천해서 구입한 건프라인데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디자인입니다. 건담더블오 방영 전 엑시아보고 처음에 구슬동자같다고 생각해서 싫어했었지만, 지금은 완젼 좋아하는 기체가 됐는데, 수성시리즈도 그럴 것 같습니다. 하여튼 반가넘들의 매직이란ㅜ 이번 작품은 처음으로 건담마커를 리필해서 도색해봤습니다. 다쓴 건담마커 공병에 락카도료를 넣어서 마커브러쉬로 도색했으며, 흰색부분을 모모델링 블루 펄 화이트를 리필하여 뿌려봤습니다.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는데 은은한 블루 펄 색감이 상당히 예쁘고 괜찮게 나왔습니다. 분홍색부분은 건담마커 메탁릭컬러세트2..

MG)RX-78-2 건담 일년전쟁 버전 (일명 페담) [내부링크]

이번 킷은 한때 유행했던 건담 일년전쟁버전, 일명 페담으로 불리는 퍼스트건담입니다. 원래는 페담은 잘 알지도 못했고, 살 계획도 없었습니다. 작년에 한참 건프라 재고 대란으로 건담베이스가 품절베이스로 바뀌고 있을 무렵, 마침 구하고있던 hg돔 재입고됐다해서 주말아침에 갔다가 결제 대기하고 있었는데요, 판매대에 이놈이 딱 한개가 서 있었습니다. 박스아트가 너무 인상적이어서 계속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한참동안 아무도 안집어가고 계속 눈싸움 도중 '날 집어가, 난 굉장히 귀한 몸이야' 하고 부르는 것 같아서 제가 자쿠 일년전쟁버전이랑 같이 데려왔습니다ㅎㅎㅎ 구입해서 만들면서 정보를 찾아보니, 이거 참 구하기 힘든놈인데 안샀으면 클났을뻔한 킷이었네요ㅎㄷㄷ;; 특유의 게임컬러가 인상적이고 외형도 매우 맘에듭니다...

RG)하이뉴건담 벨토치카칠드런 스타일로 부분도색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기체는 RG등급뿐 아니라 모든 건프라 중의 최고봉, 하이뉴건담 입니다. 한때 재고부족으로 난리가 났었던 제품이죠. 재입고때 지인에게 급하게 부탁하여 신도림 조이하비에서 정말 어렵게 모셔온 건담입니다. 지금은 수급이 원활해져서 정가에 누구나 구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반다이의 최신기술 집약체라고 하길래 어떨지 궁금했는데 만들어본 프라중에 단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게 구한만큼 천천히 즐기며 부분도색까지 신경써서 나름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원래 풀도색으로 간지나게 하고싶었는데 작업환경상 파란부분만 칠해주기로 했습니다. 흰색 외장부분은 퀵샤인사포로 겁내 문질러서 광을 엄청 냈는데, 실제로 티타늄피니쉬처럼 광이 엄청납니다. 벨토치카 칠스런에 등장하는 하이뉴 및 메빌하이뉴의 보라색 색감을..

HGIBO)건담바알(or바엘) 메탈로봇혼 스타일 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릴 기체는 철혈의 오펀스에서 거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맥길리스 파리드의 건담 바알(바엘)입니다. 예전에 철혈 애니를 보기 전에는 발바토스 빼고는 다른기체들은 별루다 했었는데, 최근에 철혈 정주행 후 뽕에 제대로 맞았습니다. 등장하는 건담프레임 기체들 중 발바토스는 말할것도 없고, 비다르, 키마리스 비다르, 바알에 꽂혀서 메탈로봇혼을 사려고 하다가 진짜 사악한 가격에 걍 포기했습니다ㅠㅠ 얼마전 건베 고양점 들렀다가 바엘을 봤고, HG도 디테일이 좋다는 평이 많아서 구입하여 도색을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머 이제 집구석에서 건담마커로 커스텀컬러 만들어서 도색도 할 수 있겠다! 여러가지 작례 참고하여 티피스타일+메로혼스타일로 칠해봤습니다. 다쓴 건담마커 공병에 락카도료 리필하여 도색했고, 사..

HG)ZGMF-X42S 데스티니건담 스페셜코팅+마커브러쉬 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번 킷은 건담베이스 한정판 HG데스티니 건담 스페셜코팅 입니다. 스페셜코팅이라고 타이틀을 달고 나왔지만, 흰색런너만 메탈릭실버로 코팅되어 있고, 나머지는 지느러미가 난무한 반쪽짜리 코팅버전이 되겠습니다 ㅇㅅㅇ;; 가격도 딸랑 한장 코팅했는데 4000엔이나 받아드시는 반가놈들이지만, 구입한 저는 흑우입니다 ㅠ ㅋㅋㅋ 반쪽짜리로만 둘 수 없죠. 언제나 그렇듯 파란사출은 건담마커EX 코스모 메탈블루, 빨강은 EX 로얄 메탈레드, 그리고 무장과 프레임 일부는 EX건메탈로 도색을 해줬습니다. 장사정 빔포는 루미너스메탈그린이네요. 나머지 런너들을 메탈릭한 컬러로 칠해주니 코팅의 질감이 100%살아납니다ㅎㅎ 데스티니건담이 메탈로봇혼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것으로 아는데, HG임에도 불구하고 완성품의 프..

초합금)마크로스 프론티어 VF-25 알토기 및 YF-19 프로퍼시 간략 소개 [내부링크]

이번엔 약 10년쯤 구매했던 발키리들을 소개합니다ㅎ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기체들, VF-25 알토기와 YF-25 프로퍼시 입니다. 프라탑 사이에 고이 잠들어있다가 정말 오랫만에 꺼내서 가지고놀아봤습니다. 정식으로 사회생활하면서 받은 첫 월급으로 구매했던 완성품입니다. 알토기를 시작으로 한달에 한 기체씩, 한때 마교를 꿈꿔왔었지만, 한 10대정도 모았는데 끝이 아니고 바리에이션이 끊임없이 나와서 이거 거덜나겠다 주요 기체들만 냅두고 마교의 최하계급으로 내려왔습니다. 지금은 초합금 발키리 한개당 30은 기본이니 다시 모을 엄두는 못내겠네요;; 그냥 있는거 소장하면서 최소한으로 즐겨야겠습니다ㅠ 잡설이 길었고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거워크모드. 마크로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모습이죠. 개인적으로 25시리즈는 프라부..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1)부품 일부발골 및 도색테스트 [내부링크]

https://cafe.naver.com/gcd/1314479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1)부품 일부발골 및 도색테스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일반도색부문 처음으로 참여하는데, 허접하지만 잘부탁드립니다ㅎㅎ 선택한 모델은 hg키마리스 비다르, 철혈의오펀스 후반부에 등장하는 보스격 기체입니다. 최... cafe.naver.com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1)부품 일부발골 및 도색테스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일반도색부문 처음으로 참여하는데, 허접하지만 잘부탁드립니다ㅎㅎ 선택한 모델은 hg키마리스 비다르, 철혈의오펀스 후반부에 등장하는 보스격 기체입니다. 최... cafe.naver.com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1)부품 일부발골 및 도색테스트 안녕하세요, 이번에 일반도색부문 ..

HG)퍼시픽림 집시어벤저 DX세트(마커브러쉬 이용 첫 풀도색 작품) [내부링크]

프라모델을 시작해서 도색에 입문하게 되면 가장 큰 고민이 '어떻게하면 깔끔하게 도색을 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됩니다. 도색방법이 천차만별이겠지만, 그나마 도색도구중에 가장 깔끔하고 고르게 도색할 수 있는게 에어브러쉬 일텐데, 실상 집구석에서 도색환경을 갖추고 에어브러쉬를 쓸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겁니다. 그나마 요즘엔 제반사항이 좋아져서 집에서도 에어브러쉬를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반 가정에서는 아직까지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어떻게하면 건담을 좀 더 예쁘게 칠할 수 있을까 한참 고민했었는데, 건담베이스 명동점이 있을무렵, 매장에서 건담마커 브러쉬를 보게 됐습니다. 간단히 광고영상도 나온걸 봤는데, 집에서도 간단히 에어브러쉬처럼 도색할 수 있다는 문구를 보고 혹해서 사들도 왔었죠 ㅇ..

HG)턴에이건담 마커브러쉬 작업 With 건담마커EX 홀로실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번건담은 형식번호 SYSTEM ∀-99 또는 WD-M01∀ HG턴에이(∀)건담 입니다. 건담시리즈중에서 최강의 못생김과 최강의 파워를 자랑하는 기체이죠ㅎㅎ 얼마전에 발매한 건담마커EX 실버홀로 테스트를 위한 작례가 되겠습니다. 건담마커EX시리즈가 모두 발색이나 차폐력이 너무 좋았는데, 역시나 실버홀로도 영롱하니 엄청 예쁩니다. 가격은 약 7천원 전후로 맥기실버와 함께 비싼몸을 자랑하는 도료입니다. 턴에이에 딱 어울리는 색상이네요! 전자제품같은거 사면 붙어있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랑 효과가 비슷합니다ㅎ 도색에 사용한 도료는 - 흰색 : EX실버홀로, 프레임 : 건메탈, 빨간부품 : EX로얄메탈레드, 파란부품 : EX코스모메탈블루가 되겠고, 노란색은 다쓴 골드 공병에 군제꺼 락카도료 리필해서 ..

HG)요코하마 RX-78F00 건담 & G-Doc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 이번 건담은 건담팩토리 요코하마에 있는 1:1실물건담의 축소모형인 HG요코하마건담&건담도크 세트입니다. 저는 퍼스트건담의 오리지널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했었고, 요코하마 버전의 퍼스트시리즈 보면서 패널라인도 과하고 우주세기스럽지 않다라고 고정관념이 박혀있었는데, 보면 볼수록 멋져보여서 결국은 구입한 프라가 되겠습니다ㅎㅎ 21년도인가 코엑스에서 엑스포 행사할때 3만원에 입수한 아이템입니다. 21세기 최신형 건담 디자인답게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입니다. 다만 HG는 사출색이 영 엉망이라 가지고있는 타미야 에너멜로 부분도색 해주고, 패널라이너로 먹선좀 넣어줬더니 디테일이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상당히 신경써서 붓질을 했지만 삐져나온건 어쩔 수 없네요ㅠ 멀리서 보면 티 안나니 레드썬 ㅎㅎ 간단히 액션포..

MG)FA-78-1 풀아머건담 MSV버전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건담은 형식번호 FA-78-1 MG 풀아머건담 MSV버전 입니다. MG퍼스트건담 2.0을 베이스로 한 바리에이션 기체이며, 건담외전에 등장하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한때 절판소문이 돌아서 가격이 10만원이상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22년 봄인가에 재판이 됐습니다. 예전부터 꼭 갖고싶었던 프라였고, 재판된다해서 오프라인매장을 가고 싶었는데, 그러질 못해서 모건 카페에서 미개봉으로 정가에 구했습니다ㅠ 가조립샷. 국방색의 컬러링과 2.0버전 특유의 투박한 프로포션으로 밀리터리느낌이 강하게 풍기는 킷입니다. 웨더링 도구는 화장할때 쓰는 퍼프에 에나멜도료를 살짝 묻혀서 종이에 한번 쓱 문지르고 여기저기 찍어서 발랐습니다. 에나멜은 타미야서 브라운, 실버, 건메탈을 사용했습니다. 원래는 무광..

EG)마커브러쉬를 이용한 eg건담 캬스발(캐스발)컬러 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첫 포스팅으로 이전에 작업했던 마커브러쉬를 이용한 EG등급 건담 캐스발컬러 도색작품 입니다. 집구석에서 좀더 고르게 도색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건담마커 브러쉬를 선택해서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건담마커 다루는 법 구글링하다가 우연히 일본 하비 사이트를 발견하고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https://hobby.watch.impress.co.jp/docs/special/1324311.html 塗装入門にピッタリ!「ガンダムマーカーエアブラシシステム」を試してみた 「ENTRY GRADE ガン プラモデル制作をする際、皆さんは"塗装"って行ないますか?塗装すればプラモデルを好みのカラーリングにアレンジできたり、細部のディテールをより忠実に再現できたりと、ワンラン hobby.watch.impress.co.jp 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