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idasuga의 등록된 링크

 ladidasug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근력, 식이, 촬영 스튜디오 선택 - 바디프로필 여정 두 번째 [내부링크]

2021년 바디프로필 촬영에 도전하며 그 첫 관문으로 인바디 결과를 마주해야 했다. 근육량은 간신히 표준 범위고 체지방은 과도한 상태에서 근력운동과 식이를 통해 바디프로필 촬영을 준비했던 경험을 적어본다. 또한, 다양한 바디프로필 스튜디오 중 한 곳을 선택했던 기준에 대해서도 남겨본다. 바디프로필 촬영기 첫 번째 글: 2023.02.22 - [웰니스] - 체지방률 32%에서 14%까지, 바디프로필 촬영기 바디프로필 준비와 함께 마주한 현실 촬영 준비를 처음 시작한 7월 중순 인바디를 쟀다. 골격근량은 턱걸이 수준으로 간신히 표준 범위에, 체지방량은 표준 이상이었다. 체성분 균형에 따른 CID 유형은 '표준체중 허약형' 또는 C자형이었다. 체지방은 18kg에 육박했고 체지방률이 약 32%였다. 이 턱걸이 ..

체지방률 32%에서 14%까지, 커플 바디프로필 촬영기 [내부링크]

2021년 바디프로필을 촬영했던 경험을 뒤늦게 기록으로 남겨본다. 운동을 위한 동기부여로 시작해, 어느새 진심이 되어버린 준비 과정, 만족스러웠던 결과물, 그리고 나름대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정리해 봤다. 운동, 식이, 의상 선정, 당일 촬영 경험 등 세부적인 내용은 각각 별도의 포스트로 남겨보려고 한다. 바디프로필 촬영 계기 몇 년 전부터 바디프로필 촬영 붐이 불면서, 주변에도 하나 둘 바디프로필을 찍는 사람들이 보였다. 마침 필라테스를 통해 운동을 습관화하던 시기였고, 헬스로 넘어가며 다이어트도 하고 운동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바디프로필 촬영을 염두에 두게 되었다. 처음에는 운동을 하기 위한 수단이었기에 정말 가벼운 마음이었다. 5kg 정도 빼고, 운동 열심히 해서 찍어야겠다는 수준이..

바디프로필 D-7, 일주일 전 밴딩, 로딩, 수분조절과 단수 [내부링크]

극단적인 마지막 한 달을 보내고 바디프로필 촬영까지 어느새 일주일 남은 시점. 밴딩, 로딩, 수분조절을 진행할지 고민하는 시기가 되었다. 밴딩, 로딩, 수분조절과 단수는 왜 하는 것이고 원리는 무엇인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체감한 효과와 이에 대한 생각은 어떤지 적어보았다. 바디프로필 촬영기 1편~4편 2023.02.22 - [웰니스] - 체지방률 32%에서 14%까지, 바디프로필 촬영기 2023.02.22 - [웰니스] - 근력, 식이, 촬영 스튜디오 선택 - 바디프로필 여정 두 번째 2023.02.23 - [웰니스] - 체지방 10kg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커플 바디프로필 촬영 콘셉트 결정 2023.02.23 - [웰니스] - 바디프로필 D-30 한 달 전 운동법, 무나트륨 식단, 의상 선택 밴딩과 ..

바디프로필 D-30 한 달 전 운동법, 무나트륨 식단, 의상 선택 [내부링크]

철저한 단백질 위주의 식단, 그리고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며 약 3개월 간 근손실 없이 체지방 6kg 감량, 체지방률 10% 감소라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하지만 체지방량 목표치인 8kg까지는 약 4kg 감량이 더 남아있었다. 남은 한 달간 근손실을 최소화하며 체지방을 최대한 줄여보고자 무나트륨 식단을 시작했다. D-30 시점에서는 트레이너 선생님이 해주신 이야기가 도움이 됐다. 이 시점부터 만드는 몸은 일반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상태가 아니며, 촬영 후에 유지하려고 하지 말라고 하셨다. 바디프로필 촬영기 1편~3편 2023.02.22 - [웰니스] - 체지방률 32%에서 14%까지, 바디프로필 촬영기 2023.02.22 - [웰니스] - 근력, 식이, 촬영 스튜디오 선택 - 바디프로..

체지방 10kg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커플 바디프로필 촬영 콘셉트 결정 [내부링크]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예약을 완료한 후 가장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해야 했던 부분은 유산소운동을 통한 체지방 감량이었다. 헬스장의 트레드밀과 사이클은 너무 지루했기에 러닝이라는 새로운 운동에 도전했고, 공복유산소를 습관화했다. 또한, 촬영 콘셉트 선정을 위한 나름 치열했던 고민에 대해 적어본다. 2023.02.22 - [웰니스] - 체지방률 32%에서 14%까지, 바디프로필 촬영기 2023.02.22 - [웰니스] - 근력, 식이, 촬영 스튜디오 선택 - 바디프로필 여정 두 번째 유산소운동과 체지방 감량, 나와의 싸움 당연한 얘기지만 아무리 식이를 철저히 해도 유산소를 병행하지 않으면 급속한 체지방 감량 효과를 볼 수 없다. 더군다나 4개월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안에 체지방을 10kg 이상 감..

수영, 테니스, 라켓볼, 폴댄스 - 어린 시절 그 운동 [내부링크]

운동 후기 시리즈 마지막, 어린 시절 경험했던 수영, 테니스, 라켓볼, 그리고 10년 전 원데이 클래스를 경험했던 폴댄스에 대해 써본다. 끝내 물과 친해지지 못했던 수영, 가장 큰 재미를 느꼈던 테니스, 운동량이 상당했던 라켓볼, 그리고 언젠가 다시 도전해 보고픈 폴댄스까지. 대부분 어린 시절의 기억인 탓에 장점과 단점을 논하기엔 부족해 개인적 경험 위주로 적어본다. 2023.02.18 - [웰니스] - 운동노매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 필라테스, 헬스, 댄스 2023.02.19 - [웰니스] - 운동노매드의 방황은 계속된다 - 러닝, 골프, 클라이밍 2023.02.21 - [웰니스] - 운동 방랑자의 후기 세 번째 - 홈트레이닝, 요가, 발레 #7. 수영 어린 시절 잠시 미국에 거주하며, 우리..

홈트레이닝, 요가, 발레 - 운동 방랑자의 후기 세 번째 [내부링크]

운동 시리즈 세 번째로 홈트레이닝, 요가, 발레 후기를 남겨본다. 헬스장에 가기엔 너무 게을렀던 나의 마지막 양심 홈트레이닝, 개인적으로 지속하기 어려웠지만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느꼈던 요가, 그리고 언젠가는 꼭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발레까지. 2023.02.18 - [웰니스] - 운동노매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 필라테스, 헬스, 댄스 2023.02.19 - [웰니스] - 운동노매드의 방황은 계속된다 - 러닝, 골프, 클라이밍 #5. 홈트레이닝 20대 초반, 마른 몸매에 목매던 시절 운동보다는 식이에 집착했었다. 운동을 배우거나 센터에 등록할 생각은 하지 못했고, 다이어트 목적으로 홈트레이닝과 걷기를 했다. 당시에 유행하던 '클라우디아 쉬퍼 슈퍼 에어로빅' , '강하나 스트레칭' 영상을 ..

러닝, 골프, 클라이밍 - 운동노매드의 방황은 계속된다 [내부링크]

운동노매드의 운동 후기 시리즈 두 번째로 러닝, 골프, 클라이밍 후기를 써본다.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한 체지방 감소와 정신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줬던 러닝, 알면 알수록 어렵지만 욕심나는 골프, 나는 발만 담갔지만 요즘 인기 최고인 클라이밍까지. 운동 후기 첫 번째 2023.02.18 - [웰니스] - 운동노매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 필라테스, 헬스, 댄스 #3. 러닝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런데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러닝을 시작했었다.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서는 당연히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말려야 했는데,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 후 의무적으로 하는 유산소 운동은 너무 지겨웠다. 특히나 체지방을 7kg 이상 빼야 했던 나에게는 즐기며 오래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필요했다. 그렇게 알게..

필라테스, 헬스, 댄스 - 운동노매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서 [내부링크]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운동을 깔짝댄 경험을 살려 운동 관련 포스팅 시리즈를 남겨보기로 했다. 어린 시절에는 발레, 수영, 아이스 스케이트, 테니스, 라켓볼, 골프를 경험했었다. 성인이 되어서는 요가, 헬스, 필라테스, 클라이밍, 댄스, 러닝 등의 운동을 시도해 보았다. 결과적으로 지금의 나는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고 있고, 다시 시작하려는 참이다.(정말?) 나의 운동 권태기 극복과 동시에, 어떤 운동을 시작할지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본다. 시작하기 전에 결론: 나에게 맞는 운동이 최고! 식상한 얘기지만, 어떤 운동이든 그만의 매력이 있고, 그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 꾸준히 하는 게 최고다. 태생적으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도, 생존을 위해 꾸역꾸역 운동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확실한 ..

뱅크샐러드 DNA 유전자검사(랩지노믹스)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검사? 인내심 부족은 유료 결제한다 약 3년째 잘 사용하고 있는 금융 애플리케이션 뱅크샐러드에서는 매일 10시 선착순으로 무료 유전자 검사 이용권(검사기관: 랩지노믹스)을 뿌린다. 다들 꾸준히 도전하다 보면 당첨된다고 하는데 나는 몇 달째 실패. DNA 검사를 꼭 해보고 싶었던 나는 결국 인내심 부족으로 내돈내산을 하고 말았다. 검색해 봐도 무료가 아니라 유료로 이용한 후기는 찾을 수 없어 내 경험을 남겨본다. * 참고로 유료로 검사권을 구매하더라도 무료 검사권과 다른 점은 전혀 없다. 결제 및 검사 신청 2월 8일 수요일 뱅크샐러드 어플에서 유료로 유전자 검사를 신청했다. 전에는 선착순 이벤트 외에는 유료 서비스가 아예 없었던 것 같은데 언젠가부터 생긴 것 같다. 금액은 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