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y의 등록된 링크

 lag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서울에서 평소 교통수단을 자주 이용해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라면 다들 공감할 것입니다. 엄청나게 오른 물가 때문에 허리가 휠 것 같은데... 어느새 교통비까지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달에 65,000원만 내면 서울에서 운영하는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서울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카드!!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신청하고 혜택을 받아 가세요 기후동행카드 신청하기 1. 기후동행카드란? 월 65,000원 요금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 정기권입니다. 1) 기후동행카드 가격 가. 버스 + 지하철 : 62,000원 나. 버스 + 지하철 + 따릉이 : 65,000원 2. 기후동행카드..

PD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무설치] [내부링크]

업무 진행 시, 과제 제출 시 한글, 워드, 엑셀 등 다양한 문서 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전달할 경우가 많이 있으며, 또한 국가과제를 진행하는 경우 제안서를 제출할 때 70~100페이지 이상의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서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사진이 저장되어있는 PDF 파일의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는 전송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며, 과제 업로드 또한 버벅거리면서 오류가 발생하여 난감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 PDF용량을 줄여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바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전..

한글 빨간줄 없애기(feat. 한글 맞춤법 검사기) [내부링크]

한글 문서에서 빨간 줄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작성한 문서에서 띄어쓰기, 맞춤법, 오타 발생으로 한글 자체에서 수정하라는 표시를 해주는 것입니다. 빨간 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맞춤법 도우미를 비활성 하는 방법과, 오타, 띄어쓰기, 맞춤법을 한글 자체에서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서에서 무작정 빨간 줄을 없애는 것보다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맞춤법, 띄어쓰기, 오타 등을 수정하여 빨간 줄을 없애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한글 빨간줄 없애는 방법 맞춤법 도우미 비활성 맞춤법, 오타, 띄어쓰기 수정 정말 중요한 문서, 공문의 경우 교정 내용, 대치어 등을 추가로 확인하고 오타, 맞춤법을 교정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한글 맞춤법 검사기보다 정확한 부산대에서 개발한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합니다. 부산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내부링크]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문자 대신 무료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은 친구들, 모임, 회사 단체 카톡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메신저일 경우 프로필 설정이 상관이 없지만 직장상사가 있는 단체방, 중요한 모임방 등에서는 프로필 설정을 개인 사진 이외에 다른 문구 등을 사용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프로필은 내 명함과도 같은 존재이며,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카카오톡 프로필 여러 개를 생성하여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들끼리는 장난스러운 프로필을, 모임이나 직장단체 카톡방에서는 다른 사진을 설정하여 카카오톡 프로필 여러 개 생성하여 더욱 편하게 카카오톡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빠르게 설정하기 [내부링크]

유튜브는 아이, 어른 모두 즐겨보는 콘텐츠입니다.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들이 있지만, 부적절한 영상도 많아 아이들이 보면 정서발달에 영향을 받는 콘텐츠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유튜브에서는 연령제한을 설정하여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령제한 해제 후 더욱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PC / 모바일에서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C에서 연령제한 해제를 하셔도 모바일과 연동이 되지 않아 모바일에서도 해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꼭 PC/모바일 모두 연령제한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이전 포스팅에서 유튜브 설정에 대해 다양한 포스팅을 한 글이 있습니다. 확인하여 유튜브를 손쉽게 설정을 하시는 것..

한글 쪽번호 매기기 / 쪽번호 지우기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보고서, 논문, 서류제출을 할 경우 페이지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한글 쪽번호 매기기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많은 양의 문서를 작성할 때에는 목차를 만들기 위해 꼭 쪽번호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한글 쪽번호 매기기를 통해서 문서를 디테일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에서 쪽번호 매기는 방법, 지우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쪽번호 매기긴 문서 아래쪽 페이지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대량의 문서를 작성할 경우 참조 페이지를 알려주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쪽번호 매기기 한글 상단 [쪽(W)] 선택 / [쪽 번호 매기기] 선택 [번호 위치], [번호 모양] 선택 [넣..

구직촉진수당 신청하고 300만원 지원받자 [내부링크]

구직촉진수당은 2021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으로써 정부에서 진행하는 취업지원제도이며, 6개월간 50만 원을 지급하여 생계안정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취업을 할 경우 근속기간에 따른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할 수 있는 워크넷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워크넷에서 손쉽게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Ⅰ유형, Ⅱ유형으로 나뉘며, Ⅰ유형에게는 최대 300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해주며, Ⅱ유형의 경우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같이 확인하셔서 많은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구직촉진수당에 대해 한번 알아..

과속단속조회 / 착한운전마일리지로 벌점 낮춰보자 [내부링크]

최근 도로 속도 규정이 30km, 50km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바뀐 속도규정 때문에 속도를 인지하지 못하고 과속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아차 하는 순간에 과속을 할 수 있는데, 과태료가 집으로 발송되기 전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파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는 과속단속조회를 할 수 있으며, 면허정지를 피할 수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벌점을 받아 면허정지가 될 경우 마일리지를 통해서 벌점을 경감하고, 면허정지를 당하지 않을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이번에는 과속단속을 미리 조회하는 방법과,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해서 알아보..

통신비 미환급금 숨은돈을 찾아라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금변경, 계약해지, 통신사 번호이동 등 다양한 변경 과정 중 정산 이후 과오납, 할인이 되지 않는 다양한 문제로 환급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통신사들은 환급금이 발생하였다고 따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과오납된 통신비 또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 KT, LG에서 발생한 통신비 미환급금은 42억이라고 합니다. 누군가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통해서 숨은 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고,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가능 통신사 SK SKT알뜰폰 KT LG SK브로드밴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PC, 모바일..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PC, 모바일 [내부링크]

2021년 개별공시지가가 발표되었습니다. 부동산 공시지가가 중요한 이유는 재산세, 건강보험료 등 세금 상승에 우선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2021년 전국 공동주택 공시 가격은 전년보다 19%가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엄청난 집값상승과 더불어 공시 가격 또한 급격하게 상승하였으며, 주택을 보유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세금에 대해 많은 걱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공시지가 현실화를 하기위해 공시지가를 90%까지 인상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집값이 상승하지 않을 경우에도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 재산세, 건강보험료 등이 매년 상승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순히 집값이 상승하여 좋은 것이 아닌, 공시지가 조회를 통해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당일 코로나백신노쇼예약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노쇼 발생으로 인해 백신을 폐기처분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잔여백신을 폐기처분하지 않고, 의료기관에서 긴급하게 접종 대상자를 찾아 접종할 수 있도록 잔여백신을 당일 예약을 하고 접종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은 5월 27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백신노쇼예약 및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네이버 지도, 카카오톡, 카카오맵 에서 잔여백신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노소예약신청이 안될 경우도 있으며,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잔여백신예약이 안된다고 합니다. 잔여백신 예약불가 사항 30세 미만의 경우 (1992.1.1 이후 출생자)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

나에게 맞는 숨은정부지원금 한번에 찾기 [내부링크]

수만 개의 정부 지원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보조금 24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국민 복지향상을 위해 연령, 자격사항 등 다양한 상황을 통해서 보조금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보조금 24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숨은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정부 24 로그인 보조금 24 접속 나의 혜택 확인 숨은정부지원금을 내 자격요건에 맞도록 상세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에 추가로 포스팅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지원정책으로 인해서 어디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국가 보조금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정부 보조금이나 찾지 못한 보험금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글을 포스팅하였으니, 참고하셔서 모..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토스에서 제공하는 숨은 보험금 찾기란 보험금 지급사유를 만족하여 지급이 확정되었지만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숨은 보험금 종류는 계약기간 중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 보험 만기가 지난 보험금, 만기 일자가 3년이 지나 소멸된 보험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숨은 보험금 종류 중도보험금 : 계약 기간 중 특정 시기가 되고,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 만기보험금 : 보험 계약 만기는 지났으나, 소멸시효가 끝나지 않은 보험금 휴면보험금 : 보험계약 만기 3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되었으나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보험회사에서는 지급조건을 만족해도 직접 요청하지 않으면 보험금을 찾아가라고 먼저 전화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가입해 놓은 보험금이 있지만, 잊고 찾아가지 못하는 보험금이 ..

전월세 신고제 6.1일부터 의무화 시행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이 됩니다. 부동산 매매뿐만 아니라 전월세 신고제를 통해서 수도권 및 타 지역에서 전월세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이유로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전월세 신고제로 인해서 부동산 폭등 또는 하락을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6월 1일 이후 신규 거래의 경우 전월세 거짓신고 또는 미 신고 시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전월세 신규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바로바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정책이 안착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번 전월세 신고제의 경우 1년의 계도기간이 있기 때문에 1년간 유예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신고제 대상 전월세 신고제는 거래량이 적고, 소..

엑셀 줄바꾸기 1초만해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엑셀 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하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lt+Enter 또는 텍스트 줄 바꿈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함수를 사용해서 줄을 바꾸는 방법이 있지만, 굳이 함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이나 워드와 같이 줄 바꿈을 하기위해 Enter를 누르게되면 셀 이동을 하게 됩니다. 셀 이동이 아닌 엑셀 줄바꾸기를 통해서 원하는 크기의 셀에 원하는 글자 줄바꿈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줄 바꾸기 - 텍스트 줄바꿈 텍스트 줄 바꿈으로 줄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줄 바꿈의 단점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줄 바꿈을 하지 않고, 셀 크기에 맞춰 줄 바꿈이 된다는 것입니다. 셀의 너비를 바꿔 줄 바꿈 위치를 변경합니다. 좌측 상단 메뉴 - ..

복지로 한시생계지원금 신청 및 서류 확인 [내부링크]

한시생계지원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비(50만 원)를 지원해 주는 정책이며, 복지로 사이트에서 한시생계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9~2020년 대비 현재 (21. 1월 ~ 5월) 소득이 감소한 가구에게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아래와 같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복지로 사이트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위소득 75% 이하인 경우 재산이 기준에 만족하는 가구 2.1일 기준 주민등록상 세대주 위 기준을 만족해야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욱 정확한 확인을 하기 위해서 복지로(https://www.bokjiro.go.kr)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지원금 관련하여 다양한 정책에 대해 설명해 놓은 자료가 있으니 확인하셔서 다양..

유튜브 이름바꾸기 모바일,PC로 쉽게 변경하자 [내부링크]

유튜브 이름은 구글 계정과 연동이 됩니다. 타 유튜브에 댓글을 남겼을 경우 실명이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명 노출을 하기 싫은 분들은 닉네임을 사용합니다. 유튜브 이름을 바꾸기 전 알아두셔야 할 것은 90일간 3번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모바일 또는 컴퓨터로 유튜브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변경하시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로그인 맞춤 설정 > 기본정보 수정 > 게시 하단에 더욱 알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 놓았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유튜브 설정에 대해 다양한 포스팅을 한 것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간단하게 다운로..

엑셀 곱하기 함수 사용하여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엑셀 곱하기 함수는 셀 X 셀 또는 PRODUCT함수를 활용해서 셀 별로 곱하기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엑셀을 이용해서 곱하기를 하는 경우는 단가 x 수량으로 금액 산출을 가장 많이 합니다. 아주 간단한 계산은 컴퓨터 계산기를 통해서 계산을 해도 되지만, 큰 금액의 경우에는 한자리 수 오타로 인해 엄청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금액 / 수량 산출할 경우에는 엑셀 곱하기 함수를 사용해서 오차 없이 계산하는 방법을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엑셀 줄 바꾸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추가적으로 엑셀을 다루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엑셀 줄 바꾸기 1초 만에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엑셀 곱하기 함수 - 셀 X 셀 셀 곱하기 함수 중 곱하기 연산자를 사용하는 방법이 ..

4대보험계산기로 실수령액 확인하기 [내부링크]

4대보험은 급여 계산 시 실 수령액 계산을 하기 위해 꼭 알아둬야 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는 급여에서 4대 보험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근로자 100% 부담이 아닌 사업주와 근로자 50%씩 부담을 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정확한 계산방법과 계산기 사용법은 아래에 추가 설명하였으니, 아래에서 상세히 확인해주세요. 국민연금 = 기준소득액 X 9% 건강보험 = 보수월액 X 3.43% 고용보험 = 사업주 전액 부담 산재보험 = 보수총액 X 보험료율 / 1000 4대보험 중 근로자가 부담하지 않는 보험은 산재보험이며, 사업주가 100%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4대보험은 근로자가 1명만 있어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가입 보험이며, 국민연금 / 건강보험 / 고용보험 / 산재보..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 주휴수당 확실히 받자 [내부링크]

주휴수당은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모두 채운 근로자에게 유급휴일을 주는 것입니다. 유급휴일을 주휴일이라고 합니다.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또한 주휴수당은 5인 미만 사업체 등 상관이 없으며 모든 사업장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휴수당을 계산하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1주일 총 소정근로시간/40시간) X 8 X 약정 시급으로 계산합니다. 아래에 예시를 통해 더욱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포스팅에 급여, 퇴직금, 실업급여 계산방법 등 다양한 포스팅을 해 놓은 글이 있습니다. 한번 확인하시고 연차수당 등 회사에 근무를 하면서 받지 못한 수당을 확인하시고 충분한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퇴직금 계산기로 5초만에 ..

근로소득세 계산기 홈택스에서 손쉽게 계산하자 [내부링크]

근로소득세=갑근세는 같은 말이며, 근로소득세는 1,200만 원~5억 원까지 다양하게 세율을 부과합니다. 소득세 과세표준 10억 원 초과 구간이 새로 신설되었으며, 최고세율은 45%로 상향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실수령금을 계산할 때 연봉/13으로 하여 대략적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내 월급의 세금을 얼마나 공제하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고 있죠. 근로소득세율은 소득, 공제받을 부양가족수 등에 따라 모두 다르지만 간단하게 근로소득세 과세표준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근로소득세 계산하는 방법은 엑셀 계산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통해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과세표준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소득세 계산..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간단하게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모바일 또는 컴퓨터에서 간편하게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영상의 경우 무료다운로드 하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유튜브 무료영어 강의, 유용한 강의를 볼때 유튜브 내에서 동영상 저장을 하고 볼때도 있지만 유튜브는 엄청난 데이터 소모량 때문에 WIFI통신이 되지않는 곳에서는 시청하기가 꺼려집니다. 핸드폰 용량이 하루하루 작아지는데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 굳이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야하나...라는 생각에 많은 분들에게 모바일 또는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아래 링크에 유튜브 로그아웃하는 방법 /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30만원 지원받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취준생(청년)에게 최대 30만원의 면접비를 지원해 주는 지원제도 입니다. 신청기간은 1차, 2차, 3차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 만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면접수당을 지원해 주고 있으니 내용을 확인하시고 꼭 신청을 하여 최대 30만 원의 면접 수당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0년도에 면접을 진행하신 경우에도 2021년에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소급 신청이 가능하오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이외에 다양한 경기도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원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씩 확인하시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으로 연간 12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고 100만원 지원 받자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은 분기별(1월, 4월, 7월, 10월)에 신청을 하고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조건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만 24세 청년을 지원해주며, 연 100만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은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현재 2분기 신청기간은 지났지만 3분기, 4분기 신청이 남아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셔서 꼭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키움 통장,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지원제도를 활용하여 많은 분들이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으로 연간 12만원 지원받자 청년저축계좌 혜택 및 신청방법 청..

영어 단어수 세기 가장 간단한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영어 단어수를 왜 세야 하는지 의아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영어 단어수를 세는 이유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 영문 이력서, 원서접수 등을 진행할 때 영문 단어수를 정해놓고 작성하라는 회사 및 학교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간략한 글의 경우에는 하나하나 세어가면서 오타부터 천천히 살펴보면 되지만, 자기소개서 등 긴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단어 하나하나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하여 시간을 단축시켜야 합니다. 영어 단어수 세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제일 간편한 방법으로 영어 단어수 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영어도 중요하고 한글 이력서도 중요합니다. 한글 이력서의 맞춤법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맞춤..

202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5월에 꼭 신청해야 할 것 중 근로장려금 신청이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은 근로자, 사업자에게 장려금을 지급/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즉 대한민국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복지제도인 것입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은 5월1일 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잊지 않고 빨리 신청하여 근로장려금이라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근로장려금 신청 시 자격요건은 소득에 맞춰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독,홑벌이, 맞벌이 가구 신청자격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소득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요건 및 가구원..

JPG PDF 변환 ALLINPDF로 1초만에 변환하기(프로그램 설치X) [내부링크]

문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기보다는 PDF로 변환시켜서 전달하는게 좋겠죠? 여러장의 사진을 찍었을 때 하나의 파일로 묶어서 PDF 파일로 전송할 경우 문서를 전달받은 사람은 편하게 여러장의 사진을 하나의 파일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을 처리하는 것은 센스의 영역에 해당합니다. '일머리가 좋다' 라는 말이죠. HWP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할 때에는 한글파일에서 빠르게 변환해도 되지만, JPG의 경우 PDF 파일로 변환하고자 할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고, 프로그램 사용방법도 알아야하는 복잡함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설치 파일도 필요없고, 인터넷 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JPG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초만에 파일을 변환시킬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시..

HWP PDF 1초만에 변환하기(프로그램 NO) [내부링크]

대한민국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컴퓨터에 HWP는 설치되어 있습니다. Word도 많이 설치되어 있지만...아직 한국에서는 HWP가 우선 사용되고 있죠. 그러나 문서를 작성하여 전달할 때 원본파일을 그냥 넘겨줄 수는 없겠죠. 보안상의 문제도 있고, 다른 누군가가 열심히 만든 자료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HWP를 PDF로 변환하였지만, 지금은 한글 자체에서 변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DF파일로 변환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가끔 파일이 깨져서 변환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WP파일을 PDF파일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누구나 따라한다면 1초만에 변환..

업비트 예약매도 누구나 쉽게 활용하자 [내부링크]

가상화폐(코인) 열풍으로 주식시장에 있는 많은 자금이 가상화폐 시장으로 넘어왔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볼 수 없던 70%상승, 50%하락 등 정말 다이나믹한 시장을 볼 수 있는 시장인 것 같습니다. 또한 24시간 거래 / 1년 365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 1일 = 주식 시장 1일 이라는 말도 생겼습니다. 거의 모든 코인은 비트코인 등락률과 연관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1억간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몇일만에 5500만원을 뚫었으며, 지금은 6천만원으로 약간 상승하였습니다. 개미털기인지...찐 반등인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코인가격에 물렸을 텐데요...하락장에서도, 상승장에서도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초 단타를 할 수도 있지만...회사를 다니는 입장에서는 ..

업비트 계좌개설 5분안에 개설 완료하기 [내부링크]

요새 버스, 지하철, 커피숍, 앉아서 이동하거나 쉬는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코인을 하고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불과 몇달전만해도 주식창을 보고 있던 사람들이 코인시장으로 이동하면서 코인이 대세가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코인 하시는 모든분들 성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코인을 시작하려면 어떤것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계좌 개설 후 코인을 구매해야 겠죠? 그럼 코인의 첫 시작 코인을 하기위한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가입 국내 비트코인 중 가장 유명한 업비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업비트를 하려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야겠죠? 업비트 / K뱅크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미리 다운 받아 놓으세요. ..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액 및 신청시기 [내부링크]

작년 이맘때 코로나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곧 사라지겠지...라는 믿음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썼는데..지금까지도 코로나로 인해서 참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1,2,3차 지원금을 국민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이제 4차 재난 지원금을 정부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회식, 모임은 금지되었으며, 이로인해서 자영업자들은 점차 힘들어지고, 폐업률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불황이 있는 업종이 있는 반면, 온라인 시장은 더욱 활발해 졌습니다. 배달 시장 또한 엄청나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아야 하며, 이번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자영업자, 프리랜서, 대학생 중 프리랜서에게 지원해주는 4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프리랜..

전기차 보조금 2021년 신청기간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이유는 테슬라, 아이오닉5의 출시와 전기차 주행거리 성능향상 등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기름값을 무시 못하게 되는데, 전기차는 저렴한 가격으로 충전이 가능하여 유지비용이 현저히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쉽게 구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온실가스, 미세먼지 저감 등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기차 보조금 지급을 해왔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은 어떻게 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기차 보조금 신청은 언제? 서울시에서 2021년 전기차 민간 보급사업 공고를 냈..

오창 방사광가속기 위치 및 유치효과 [내부링크]

충북 청주 오창에서 엄청난 개발 이슈가 나왔습니다. 바로 방사광 가속기 유치를 했다는 내용인데요. 방사광가속기를 유치하기위해서 청주, 나주, 춘천, 포항 4개의 지역에서 유치 계획서를 제출했고, 최종적으로 청주 오창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3/17일 공고가 발표되고 최종 5/8일 선정이 되었으니 거의 두달 가까히 사업성 검토를 했습니다. 1조원이 넘는 사업비가 투입되는 방사광 가속기는 과연 어떤 것인지, 방사광 가속기 유치를 통한 지역적 효과가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사광 가속기란? 충북 오창에 건설되는 방사광 가속기는 4세대 원형 가속기 입니다. 이번 오창에 적용되는 방사광가속기는 태양광보다 100배 밝은 빛을 이용하여 물질의 입자를 확인할 수 있는 대형 현미경이라고 생각하면 됩..

코로나 아동수당 사용처 및 지급일 확실히 알고 사용하자 [내부링크]

2020년 2월 부터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회사원 등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역경제발전을 하기위해 모든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각 시에서 지원해주는 재난지원금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필품 등을 지원금으로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지출되는 생활비가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지원금 내용은 아이를 키우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코로나 아동수당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 아동수당 지원대상 및 금액 코로나 아동수당은 아이돌봄쿠폰과 같은 정부 지원사업 입니다. 아동수당을 받는 만 7세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게 아이 1인당 40만원의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만..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쉽게 검토하자 [내부링크]

이력서, 제안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기전 항상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맞춤법, 띄어쓰기가 틀린 문서를 보내고 추후 확인을 하면 얼굴이 화끈해 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논문 작성과 제안서 작업을 하면서 예전보다 심하게 맞춤법을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몇십년을 살았지만...맞춤법과 띄어쓰기는 항상 헷갈리는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문서 작성후 맞춤법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제일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500자 까지 검토가 가능합니다. 매번 500자씩 복사해서 맞춤법을 확인한다는 것은 힘든일 이기도 합니다. 이력서 또는 제안서,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아..

티머니 잔액조회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부터 대중교통은 엄청나게 편리한 수단이였습니다. 예전에는 회수권으로 버스를 이용했고, 정기권으로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교통카드가 생기면서 신용카드에도 교통카드 기능이 적용되었고, 안드로이드 폰에서 삼성페이를 통해서 교통비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된것 같습니다. 청소년들은 신용카드가 없기 때문에 티머니를 사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잔액 확인하기위해서 편의점에서 확인을 하는게 눈치보이긴 합니다. 부모님들은 교통카드에 충전을 해주기 전 교통카드 충전금액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티머니 잔액 확인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티머니 충전을 하시면서 한번 확인하시고, 교통비 지..

2020 근로장려급 지급일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은 가구에게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1년에 한번 받거나 반기별 즉 6개월마다 나눠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아무나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아닙니다. 정부에서 지정한 일정 소득 이하인 근로자가 꾸준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제도이기 때문에 소득을 제일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5월 정기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조건이 되시면 꼭 신청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2020년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3월이었습니다. 3월에 신청하신 분들은 6월에 근로장려금을 수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이 지났다고?!"..

크롬 원격 데스크톱 외부에서 내컴퓨터 제어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영향도 있지만 예전부터 스마트 사무실 도입 등으로 인해서 재택근무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또한 유튜브 영향으로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갖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면서 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외부 회의때 갑자기 회사 내부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갖고 다니긴 하지만 미쳐 백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겨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외부에서도 회사 내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원격데스크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이란? 원격제어를 사용하기 전에 "외장하드를 갖고 다니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타 PC에서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없을수가 있으며, 자신의 컴퓨터처럼 편하게 사용할..

성남 지역화폐 사용처 확인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최근 재난 지원금으로 인해서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각시, 군별로 지원이 되고 있으며, 경기도의 경우에는 인당 10만원이 지급되며, 성남시의 경우에는 추가로 10만원이 더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원이 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있는것 같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성남시 지역화폐 신청방법 성남의 경우에는 성남형 재난연대 안전자금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합산하여 총 20만원을 지급하며, 신청하는 곳은 성남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청이 안되며, 신용카드만 신청이 가능하고, 선불카드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20일부터 행정 복지센터와 농협을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으로 연간 12만원 지원받자 [내부링크]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합니다. 집과 학교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가상승률에 비하면 버스요금 인상은 뎌디게 인상되고 있지만 돈을 벌지 못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교통비 또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을 해준다고 하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2020년부터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정책입니다. 교통비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해 주는 이유는 2019년도 하반기에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되어 청소년들이 교통비 부담이 생긴다는 이유입니다. 보통 부모들이 교통비를 주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더 반가운 소식일 듯 합니다. 일반 버..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호재 및 분양정보 [내부링크]

2018년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이후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이 5월달 분양한다고 합니다. 화서역 파크 프루지오의 경우 5억원대의 분양을 하여 고분양이라는 말이 많았지만 현재 주변 호재로 인해 실거래가 10억이상으로 분양가 대비 2배이상 집값이 상승하였습니다. 이로인해서 바로 옆 단지인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 엄청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개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대에 건축이 됩니다. 화서역에서 뛰어서 1분거리에 있는 부지에 건설이 됩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보다 화서역에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듯 합니다. 지상 4..

아이사랑보육포탈에서 2020년 출산장려금 확인하고 혜택받자 [내부링크]

결혼 후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상상은 아이를 갖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를 생각하는 순간 고민이 많아 지게 되죠. 현재 수익을 봤을때.."아이를 키울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많은 신혼부부는 결혼을 하고 3년이내에 아이를 가질 계획을 세운다고 합니다. 아이를 낳고, 키우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출산 예정을 앞둔 부부를 위해 정부에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출산 정책 중 2020년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장려금이란? 예전에는 둘째 아이 출산 부터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줬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출산으로 인해 장려금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부들이 증가함에 따라 출산장려를 위해 출산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출산장려금은 각 지역 지자체에..

군인공제회 전역폰 신도림보다 저렴하다 [내부링크]

요즘은 군대에서 핸드폰 사용이 가능하죠? 세월이 흘러서 현재 군대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가족, 친구, 여자친구와 떨어져서 지내는 군대는 죽어도 가기 싫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게 해준다고 해도....군대는 가기 싫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군인 혜택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활 필수품인 핸드폰을 군인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군인공제회 전역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공제회 전역폰이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즉 군인 및 전역한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는 핸드폰 입니다. 알뜰폰이 아닌 SK / KT / LG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대상은 현역병사, 의무경찰, 전환복무자(소방), 해경이 가입가능합니다. 가입할 수 없는 대상으로는 직업군인, 방위산업..

CBM계산기로 적재 수량 손쉽게 계산하자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에서 제작한 물건을 처음으로 수출할 일이 있었습니다. 택배 보내듯 DHL을 통해서 보내면 되는줄 알았는데 물건이 많다보니 컨테이너 박스로 수출을 해야했습니다. 무역을 하시는 분들은 용어가 의미하는 뜻을 간단히 하시겠지만 모르는 사람의 경우 식은땀이 날 것입니다. 저 또한 갑자기 신입사원이 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오늘은 수출하기 위해서 알아야하는 기본적인 단위와 CBM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CBM이란? CBM(CUBIC METER)이란 컨테이너안에 적재하는 박스의 부피 단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컨테이너 박스에 물건을 적재하고 배를 통해서 해외로 물건을 보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단위입니다. CBM의 단위는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로 X 세로 ..

인천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시에서 중위소득 100% 또는 70% 가구에게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역화폐 또는 카드로 지급을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생활안정을 도모하며, 소상공인들에게 비용을 사용하여 침체된 경기를 살린다는 취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전국에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서울, 전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지원금액 또는 신청 방법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인천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재난긴급생활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계비 지원 조건 및 지원방법 전주 재난기본소득 대상 및 지원금 인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자 인천시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서 인천시에 거주하는 총 124만 가..

퇴직금 계산기로 5초만에 퇴직금 계산하자 [내부링크]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짜증나는 일도 있고, 상사와 마찰이 생길수도 있고...급여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죠. 그래서 우리는 매번 퇴사를 생각하죠. 그러나 최근 재 취업이 어려워 퇴사를 하는것이 참 어렵습니다. 그래도 용기내서 사표를 던지고 수렴이 되었을 때 우리는 한가지 더 해야 할 일이 남아있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바로 퇴직금을 받는 것이죠. 퇴직금에 대해서 알아야 정확하게 계산해서 정산을 받을 수 있겠죠? 그럼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퇴직전 각종수당에 대해서 청구를 할 때 연차수당을 꼭 확인하시고 연차수당까지도 회사에서 받아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연차수당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것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꼭 연차수당도 받으세요. 연차수당 계산법을 확인하고 연..

연차수당 계산법을 확인하고 연차수당 꼭 받으세요 [내부링크]

초/중/고등학교때에는 방학도 길고 자유로는 삶을 사는 대학생이 부럽기 마련이죠. 대학생때에는 돈을 버는 직장인이 부럽습니다. 그러나 직장인이 되었을때 방학이 있는 대학생이 부럽고, 젊음이 있는 초중고등학생을 부러워 합니다. 우리 직장인들은 돈도 중요하지만, 휴식을 할 수있는 휴가, 연차가 정말 중요합니다. 휴가/연차도 중요하지만 연봉이 제일 중요하긴 하죠. 연봉과 최저임금에 대해서도 알아놓고 가는것도 좋습니다. 2020 연봉계산기 2020년 연봉 실수령액 정리 2020 최저시급인상, 일자리안정자금 혜택 "신입사원일은 연차가 있다? 없다?" 이 문제는 정말 중요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연차가 있습니다. 그럼 직장인들이 급여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차"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 ..

실업급여 계산기로 수급금액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퇴사를 하고 구직을 한다면 한번쯤은 들어보셨겠죠. 실업급여는 실직을 하고 재취업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퇴직을 한 모든 사람들에게 지급하는 돈은 아니며, 일정의 취업활동을 해야 하고, 회사를 퇴사한 이유가 비자발적인 사람들에게 지급해주는 자금 입니다. 현재 국내 대기업은 구조조정을 하고 있으며, 희망퇴직을 받고 있는 상황고, 근로자 또한 현명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실업급여 계산기를 통해서 월별 수급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안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업급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 홈페이지 실업급여란? 회사에서 일을 하는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실직하게 되어 재 취업활동을 하는 기간에 생활안정을 도와주기 위해 국가에서 퇴직자에게..

2020년 다자녀 혜택 9가지 지원금 특별 혜택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저출산이 시작되면서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출산을 장려하고,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자녀를 출산하고, 양육하기위해서는 많은 부담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이렇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2020년 다자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자녀 기준 다자녀 혜택에 포함이 되는지 우선 기준을 알아야 합니다. 아이가 있다고 해서 다자녀는 아니며 자녀가 2인이상 되어야 다자녀로 포함이 됩니다. 2020년 다자녀 혜택은 다양하며, 각 혜택마다 자녀의 나이가 다르게 적용이 됨으로 꼭 확인하고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지역별로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

ESMPLUS로그인 및 오픈마켓 통합관리 [내부링크]

최근 하나의 직업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추가수익을 올리기 위해 부업으로 개인 온라인 판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인판매자가 손쉽게 될 수 있으며, 유튜브, 온라인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쉽게 스마트 스토어, 옥션, G마켓 등에 개인이 상품을 쉽게 등록하고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켓에 개별적으로 제품을 등록하고 관리 할 수 있지만 혼자 개별관리를 한다는 것은 힘든일 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플랫폼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ESMPLUS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MSPLUS란? ESMPLUS는 Ebay Sales Manager Plus의 약자로 G-Market, G9, 옥션의 오픈마켓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관리..

삼송 우미 라피아노 분양 및 현황분석 [내부링크]

최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삼송지구 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 인근지역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죠. 서울의 서쪽에서 인접한 지역은 김포, 일산, 향동, 고양 등이 있습니다. 서울 주변 지역이 주목받는 이유는 서울은 아파트 가격이 평균 7억이상을 웃돌고 있지만, 경기도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면 서울보다 큰 평형 이지만 가격은 3~4억대의 아파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서울 주변지역 중 주목받고 있는 고양 삼송지구에 분양하는 우미 라피아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도 서울 주변지역의 호재가 많은 지역이 많으며, 부동산 관련해서 임장을 다니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임장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 놨..

PDF 합치기, PDF 나누기 1초해결 [내부링크]

회사 또는 학교 강의 자료를 받아보는 경우 여러 PDF 파일로 나뉘어져 있는 경우를 접하게 됩니다. 또한 보고서 및 메뉴얼은 여러 파일로 분할 되어 있으며, 개별적으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고서의 경우 100페이지가 넘어가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항상 주석을 달아놓을수도 없습니다. 이렇게 방대한 자료의 경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페이지만 분할해서 저장하고, 분할되어 있는 파일을 결합 하면 추후 자료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부동산 자료, 업무에 관련된 논문의 경우 100장넘는 자료를 분할하고, 필요한 자료만 PDF 합치기를 통해 하나의 파일로 보관하고, 정독을 하곤 합니다. PDF 분할/결합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지피디에..

PDF PPT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예전부터 문서 보안을 하기위해서 작성문서를 PDF로 변환하여 전달하곤 합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우클릭 방지를 걸어놓기도 합니다. 얼마전 업무중 PDF 변환되어 온 파일 중 급하게 수정할 일이 있어 PDF PPT로 변환해서 수정했습니다. 수정 후 컨펌을 받긴했지만 정말 급할때에는 간단하게 수정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PT PDF 변환 프로그램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린 적이 있었죠? 이지피디에프에디트 3.0을 활용해서 쉽게 PPT PDF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PDF JPG변환, PDF 한글 변환, 편집등의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업의 경우에는 30일 동안만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타 기능에 대해서 확인을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임장뜻 바로알고 부동산임장 하자 [내부링크]

요새 잠시 코로나로 인해서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기회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주택 가격이 하락하기 전 높은 가격에 팔기위해 급매로 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동산에서도 아마 코로나로 장기화 된다면 2달 뒤 부터는 급매물이 많아 질 것이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저희 이런 하락장에 괜찮은 매물을 얻기 위해서 부동산 임장을 꾸준하게 다녀야 합니다. 사람들이 "임장 임장 하는데 과연 임장이란 무엇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장 뜻 최근 부동산이 급등하면서 부동산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임장이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곤 합니다. 임장이란 관심있는 지역에 직접 가서 주변지역을 살펴보고, 자신 나름대로 분석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

허리 강화 운동 10가지 아프기전에 미리 대비하자 [내부링크]

요새 허리가 아프다 보니 허리에 대한 포스팅을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몸은 항상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요즘 20대도 허리디스트나 허리 통증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좋은자세를 항상 유지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대학생의 경우 앉아서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고, 회사원의 경우 대부분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허리에 엄청난 무리 를 주게 됩니다. 허리 통증은 한번에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허리 강화 운동을 자주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운동이 허리 강화에 도움이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강화 운동 10가지 맥켄지 운동 1. 바닥에 편하게 엎드립니다. 2. 팔은 구부리며, 손바닥은 어깨부근 위치에 놓습니다. 3. 손바닥을 짚고 머리부..

간편한 전세대출 이자계산기 및 대출상환방식 [내부링크]

요즘 전세 구하는 시즌이라 전세대출 받으러 여러 은행을 돌아 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전세 대출을 받을 때 당연히 금리도 중요하지만 매달 상환액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자신의 상환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은행에 방문해서 금리를 따져본 후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은행 대출 직원에게 상담을 받게 되면 조급함과 이성적인 판단이 되지 않아 급하게 대출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런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전세대출 이자계산기를 통해서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 국가에서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청년의 경우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통해서 1억까지 100% 대출을 해주며 이자는 1%대로 정말 저렴합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

서울시 코로나 긴급생계비 지원 조건 및 지원방법 [내부링크]

전주시에 이어 이번엔 서울시에서도 재난긴급 생활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긴급하게 결정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긴급생계비 지원을 하기위해서 3,271억원의 예산을 투입 한다고 하네요. 이번 결정은 빠르게 움직인 듯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각기 다른 금액을 지원하고, 지원받은 금액을 소상공인에게 사용을 하면서 경제 순환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국가 재난 사항을 현명하고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는 결정이기도 합니다. 재난기본소득은 전주시에서 제일 먼저 신청을 했고, 지원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전주시 재난기본소득 대상과 지원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각 시별로 지원..

커블체어 와이더로 바른자세교정 후기 [내부링크]

직장인들 허리 많이 안좋으시죠?네. 맞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항상 앉아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허리가 좋지 않습니다.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허리가 많이 안좋죠. 저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 항상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허리, 목, 어깨 온몸이 쑤셔오곤 합니다. 요새는 재활운동도 하고 있긴 하지만 다시 재발하지 않기 위해서 자세교정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자세교정의자를 찾는 도중에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을 발견해서 사용중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대만족' 입니다.※ 협찬을 받지 않았으며, 제돈주고 산 후기 입니다. 바른자세 교정 커블체어 "다리를 꼬고 일을 하지 않으신가요?" "엉덩이를 쭉 빼고 의자에 앉으시나요?"보통 다리를 꼬고, 엉덩이를 빼고 의자 등받이에 기대서 일을 하게 ..

무 효능 우리 몸에 좋은 5가지 효과 [내부링크]

무는 제철이 언제 일까요? 10월~12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전...제철이 아니더라도 무 요리를 너무 좋아합니다. 무국, 무생채, 무나물, 그리고 무를 갈아서 모밀국수 해먹는 걸 너무 좋아합니다. 무는 달달하니 너무 맛있죠. 가격도 저렴하고 무 하나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즐겨 먹고 있죠. 건강때문에 지인이 무를 먹는 다는 얘기를 듣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즐겨 먹지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는데 이번에 한번 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 고르는 방법 맛있는 무 고르는 방법이 어떤것일까요? 무는 전체적으로 둥글면서 길쭉한 모양 의 무를골라야 합니다. 무를 보면 초록색 부분과 하얀색 부분이 있는데 경계가 선명할 수록 맛있는 무입니다. 표면은 매끄러우면서 무를 들었을..

고덕강일 14단지 공공분양 현황 및 일정 [내부링크]

얼마전 마곡지구 9단지 분양을 했습니다. 경쟁률이 146:1로 대단했습니다. 일반분양 점수는 2,500점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마무시한 점수 입니다. 서울 거주하는 분들의 만점통장은 거의 다 나온듯 합니다. 마곡지구 9단지와 함께 공공분양인 고덕강일8단지, 14단지가 청약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고덕강일 14단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고덕강일8단지에 대한 현황과 주변 호재에 대해 작성한 것이 있으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고덕강일 8단지 향후 개발호재 고덕강일 14단지 분양세대수 및 예상 분양가 고덕강일 14단지의 경우 8단지와 비슷한 시기에 공급을 합니다. 2020년 5월에 분양을 할 예정이며 후분양이기 때문에 입주일은 2020..

전주 재난기본소득 대상 및 지원금 [내부링크]

대한민국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시작은... 신천지 슈퍼확진자!!! 내 눈에 띄지 말아라...큰일난다! 이게 무슨일 입니까...? 재난이 일어났습니다...큰일입니다. 세계 경제가 무너지고, 0% 금리가 발생되고, 시민들은 돌아다니지 않으며, 소상공인은 점점 피말라 갑니다. 한숨만 나옵니다. 이런 재난 상황에 정부는 중위소득 이하 계층에 지원이 필요하다고 느꼈으며, 현재 전주시, 서울시 등 각 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지원을 통해 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주시에서 전국 최초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13일에 결정하였습니다. 전주시 재난기본소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시 재난기본소득은 왜 도입되었나? 재난기본소득은 재난 상황에서 경기 회복 및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을 돕기 위해 대한민국 국민에..

KT 컬러링설정 링투유로 쉽게 설정하기 [내부링크]

가끔 사람들에게 전화할 때 계절에 맞는 컬러링을 듣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습니다. 컬러링은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될 수도 있고, 나에게 전화를 거는 사람의 기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저는 항상 계절에 맞는 컬러링을 설정해 놓습니다. 가끔 주변사람들은 저에게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어"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컬러링은 단순한 통화연결음이 아니라 사람의 감정을 조절해주는 가장 쉬운방법이라고 생각하여 저는 항상 설정해 놓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 앱설치 NO! NO! 간단하게 KT 컬러링 설정 컬러링 설정을 한 이유는 누군가에 의해서 제 기분이 좋아진 것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컬러링 설정을 하려고 하였지만..

전국초중고 개학연기청원 4월 개학연기장기화 될까?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난리입니다. 주식은 폭락, 부동산 하락, 세계 경제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라는 생각에 코로나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세계 경제가 무너질 정도니..점점 무서워 집니다. 코로나는 어린아이, 노인들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 입니다. 정말 심한경우에는 사망까지 하게 되는 무서운 바이러스로 국내에서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학부모들은 수업과 관계없이 초중고등학교 개학을 연기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무섭습니다... 과연 정부는 어떤 대책을 내세워야 할까요? 개학연기청원 현재 학부모들은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4월로 미뤄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개학연기청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10만명이 넘는 국민들은 개학연기청원 동의를 ..

dwg pdf 변환 Autocad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자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도면 볼 일이 있어 CAD를 켰습니다. 몇년만에 오토캐드를 실행했는데 하나도 기억안나던 단축기가 기억이 납니다. 진짜...얼마나 캐드를 만졌으면 기억하기도 힘든 단축기를 하나하나 기억을 하다니...저도 놀랍습니다. 캐드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됩니다. 전기, 건축, 리모델링 등 건축을 할때 기본적으로 사용이 됩니다. 항상 느끼지만 사용성은 별로 좋지않습니다. CAD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DWG파일을 받으면 당황스럽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DWG파일을 PDF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AUTO CAD 무료 체험판 CAD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매해서 사용하시겠지만 저처럼 몇년만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CAD를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둠의 경로가 있다고..

마스크알리미앱으로 주변 약국 마스크 확인 [내부링크]

"마스크 가격....오진다......10장만 해도 일주일 밥값이다..." 마스크 가격이 하늘을 뚫고 달리고 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수요, 공급 원칙으로 인해서 가격이 오르고 있죠. 다행이도 이번 정부에서는 빠른 대처로 공적마스크를 약국,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 구매 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마스크알리미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다행스럽게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하고, 1인 2매, 1,500원으로 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월~금요일까지 생년월일에 따라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스크오부제 어린이,미성년자 마스크는 대리구매 가능한가? 약국마스크알리미 사이트 요새 마스크 구매하러 약국 많이들 가시죠? 약국을 지나가다보면..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손품으로 쉽게 찾자 [내부링크]

"아프면 서러워요...아프지 마세요.." 맞습니다. 아프면 서럽습니다. 혼자있으면 눈물날 정도로 서럽습니다. 그러니 "아프지 마세요...건강해야죠." 제 글을 보고 들어오시는 분들은 정말 일요일에 아프셔서 약국 문여는 곳을 찾기위해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 이겠죠? 아니면 주변 가족이나 여자친구에게 약을 사다 주기 위해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일 꺼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서론을 길게 끌면서 흥미를 유발하지만 아픈사람들에게는 흥미따위 사치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한번에 찾기 "힘들게 돌아다니지 마세요. 집에서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예전에 저는 너무 아플 때 우선 생각나는 약국을 다 돌아다녔습니다. 일요일에 약국 문여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몸은 점점 아파오는데 일..

블루투스 이어폰 미포 o9 10가지 기능 사용후기 [내부링크]

"매번 이어폰 선이 엉킨다" "이어폰 선이 어딘가에 걸려 귀에서 빠졌다" 지하철 타고 내릴때, 가방에서 이어폰 꺼낼때 제일 걸리적거리는건 바로 선!!! 이 문제죠...이 전에 사용하던 이어폰은 Shure-425를 사용했습니다만...확실히 음역대를 잘 잡아서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이어폰이었죠. 그러나.....저같은 막귀는 기본 번들 이어폰도 쓸만합니다. 한창 유튜브로 음악을 들으며 돌아다니다보니 이어폰 선이 걸리적 거렸던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블루투스 기능, 가성비 이어폰을 찾다보니 미포 o9라는 이어폰이 눈에 들어오게 되어 바로 구매했습니다. 저와함께 이어폰의 세계로 빠져드시겠습니까?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MIFO o9 미포 o9는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입니다. 주변소리듣기, 완전방수, 무선충전, 터치..

마스크오부제 어린이,미성년자 마스크는 대리구매 가능한가? [내부링크]

"마스크 벗고 꽃놀이 가고 싶어요"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꽃 축제와 봄여행에 대한 글이 엄청나게 올라왔었죠. 그러나.....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하루하루 힘이든 상황입니다. 마스크도 마찬가지 입니다. 불법으로 판매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가고, 얼마나 폭리를 취할 수 있으면 조직폭력배들까지 마스크 시장에 들어와서 판매를 한고, 중고나라도 마스크 판매한다고 난리네요. 비트코인때가 생각나는건 저만 그런걸까요? "이 사태 빨리 잠재워야 합니다."정부에서는 마스크 가격 폭등을 막기위해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모두의 바램처럼 빠른시간내에 마스크 가격 및 수급이 안정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마스크 알리미 앱으로 쉽게 주변지역의 마스크 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무료 PDF 편집기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 [내부링크]

"PDF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뭐야?" 많은 학생들, 직장인들은 PDF문서를 많이 접합니다. PDF문서는 어도비사가 개발하였다 보니 자연스럽게 어도브PDF 뷰어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PDF뷰어의 경우 편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PDF의 간단한 편집을 하려면 PDF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유료이기에 굳이 구매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도브사에서 개발한 PDF의 경우 무겁다고 느끼신 적이 많으실 껍니다. 저 또한 어도브PDF는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고, 한글 문서를 PDF로 변환할때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을 갖고 있어 가벼운 PDF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으며, 저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무료 PDF 뷰어 및 편집프로그램인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에 대해서 한번 ..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무급 및 유급휴가 지원금은? [내부링크]

신천지...짜증난다.. 짜증남을 표현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서 짜증을 표현하고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19 건강히 잘 넘겼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발생원인은 중국인데 원인이 한국일 가능성이 있다는 중국을 보면서 참 어의가 없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원인 및 전염 증상 코로나..끝날줄 알았지만 끝나지 않는 조용한 전쟁이 시작 되었습니다. 국내 사망자수와 감염자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2시간이 넘게 기다리고, 대기업은 인원감축과 급여를 감봉합니다. 사람들이 돌아다니지 않아 자영업자들은 대출을 하기위해 소상공인 기관에 줄을서 대출을 신청합니다. 정부는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치원, 초·중·고, 대학교의 개학을 연기 하고, 학원들 또한 휴원을 하고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및 월 가격 후기 [내부링크]

"다들 유튜브 많이 보시나요?"요새 저의 생활은 아침에 일어나고 출근하면서 지하철에서 이어폰을 끼고 유튜브를 켭니다. 그리고 영어유튜브, 차량관련 유튜브, AI관련 내용들을 보면서 출근을 합니다. 퇴근하고 자기전에 재밌는 영상을 보고 잠에 듭니다. 영상을 보면서 가끔 즐겨보는 영상 이외의 다른분야 영상을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유튜브 로그아웃을 하고 타 영상을 즐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관련글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쉽게하는 방법 영상 중간중간 광고가 싫다 영상을 보면서 제일 싫은건 중간중간 광고시간 10초, 20초 입니다. 영상 하이라이트에서 갑자기 광고가 나오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이해가 갑니다. 하이라이트때 광고를 삽입해야 이어지는 영상을 기대하면서 광고를 보게되니깐요. 그래도 영상 중간중..

전국 쓰레기봉투 50리터 100리터 가격은? [내부링크]

매번 쓰레기봉투를 사러갈때마다 "10리터 짜리 주세요." "20리터 봉투 주세요." 하고 사오죠. 정말 쓸때없는 생각인데 갑자기 오늘 쓰레기봉투 사러가면서 "50리터, 100리터는 얼마일까?" "전국 쓰레기봉투 가격은 다 똑같나?" 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이상하게 비싸게 사면 속상할것 같아서 한번 확인해봤답니다. 이거참....지역별로 쓰레기 봉투 가격이 다르더라구요. 전 서울살아서 그나마 그렇게 비싸지 않은것 같긴한데...부산지역이 많이 비싸더라구요. 그럼 쓰레기 봉투 가격을 한번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쓰레기 봉투 가격이 다른이유? 비닐 가격은 다 비슷비슷할텐데 "왜 가격이 다를까?" 부터 시작이 되더라구요. 지역별로 인건비가 다른것도 아니고, 추가금이 붙는게 아닐텐데...이상합니다. 기사를 찾아..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쉽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고 다양한 영상 보자 유튜브는 구독하는 영상 또는 자주 검색하는 영상이 유튜브 영상의 메인화면에 올라오죠? 가끔은 내가 모르는 영상, 타 영상이 보고 싶을때가 많이 있어요. 주 관심사는 있지만 "다른 영상은 어떤게 있나?" 라는 궁금증이 항상 있었어요. 그러다 로그아웃을 하고 유튜브를 확인한다면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로그아웃 버튼을 찾는데...아무리 찾아봐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아이폰은 로그아웃 버튼이 있어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복잡하더라구요. 제 설명을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복잡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럼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 로그아웃 버튼 확인 우선 지금..

고덕강일 8단지 향후 개발호재 [내부링크]

마곡지구 9단지와 같이 고덕강일 8단지/14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있다는 것이겠죠? 분양가는 고덕강일 4단지와 비슷한 가격으로 나올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고덕강일8단지의 경우에는 현재 주변 개발 호재가 많이 있어서 로또 청약이라는 말이 많이 있고, 부동산 애널리스트들이 2020년 주목해야할 지역이라고 하여 서울 청약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어요. 관련글에서는 고덕강일 8단지 분양일정 및 평면도 등의 내용이 있으며, 현재 관심지역인 마곡9단지에 대해서 분석을 해놨습니다. 그럼 고덕강일 8단지 주면의 호재를 한번 알아보러 가볼께요. 관련글고덕강일지구 8단지 현황 및 분양일정마곡 9단지 분양공고 및 분양일정마곡 9단지 분양가 및 주변호재 총정리 고덕강일 ..

마곡 9단지 분양 평면도 및 조감도 [내부링크]

요새 마곡지구 9단지가 분양시장에서 핫하죠. 주변 시세에 비해서 정말 저렴하고, 주변 호재가 너무 많아서 도저히 나올수 없는 가격에 나왔습니다. 이번 마곡9단지의 청약점수 컷은 2000만원 이상으로 보고 있네요. 진짜 대박 분양이라는건 확실해요. 마곡지구 9단지 분양공고나, 주변호재 관련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어요. 그럼 마곡관련 정보를 한번 확인하러 가볼까요? 마곡 9단지 분양공고 및 분양일정고덕강일지구 8단지 현황 및 분양일정마곡 9단지 분양가 및 주변호재 총정리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조건 마곡 9단지 위치 및 분양세대수 59 : 4억 8000 ~ 5억 2000만원 84 : 6억 3000 ~ 6억 9000만원위치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744번지에 위치해..

마곡 9단지 분양공고 및 분양일정 [내부링크]

마곡 9단지 공공주택 분양, 로또청약 도전해요 2020년 2월 26일 이제서야 마곡 9단지 공공주택 분양 공고문이 나왔네요!! 다들 오랜시간 기다리셨고, 그 보상은 분양가가 엄청 저렴하네요. 이전 마곡지구 분석글에 향후 개발 호재를 올렸는데, 개발호재와 분양가를 생각하면 만점 통장도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분양가네요. 또한 마곡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공공주택으로 고덕강일지구 8단지, 14단지도 같이 주목하실텐데요. 고덕강일지구 8단지 관련 내용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분양공고 첨부파일은 제일 아래 첨부해뒀습니다. 관련글마곡 9단지 분양가 및 주변호재 총정리마곡 9단지 분양 평면도 및 조감도고덕강일지구 8단지 현황 및 분양일정이제 청약홈에서 청약신청하세요 마곡 9단지 공공주택 개요 ..

고덕강일지구 8단지 현황 및 분양일정 [내부링크]

고덕강일지구 8단지 청약 과연 괜찮은가? 몇개월 뒤면 서울 공공주택인 고덕강일지구 8단지와 14단지가 분양을 하게 되죠. 저는 은평구, 청량리, 다산신도시, 양원신혼희망타운, 고덕강일 4단지 등등 수많은 청약을 지원했지만....아쉽게도 당첨이 되지 않았어요. 고덕강일 4단지 경우에는 사람들의 입에 많이 올랐던 단지죠? 주변에 아무것도 없으며, 교통, 공원등...정말 별볼일이 없었지만 지금은 정비사업, 지하철 연장 등등 호재거리가 즐비하네요. 고덕강일지구 8단지 호재는 링크를 확인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고덕강일 8단지는 벌써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기 시작하네요. 그럼!! 고덕강일지구 8단지 공공분양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강일 8단지 향후 개발호재 고덕강일지구 8단지 개요 ..

2020 연봉계산기 [내부링크]

2020년 연봉계산하고 연봉협상 하자 벌써 2020년 2월이 다 지나가네요. 진짜 시간 빨리 가는것 같아요. 저번 1,000만원 ~ 1억5천만원의 연봉을 받아가시는 분들의 2020년 연봉 실수령액을 보여드렸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현재 받는 연봉에 만족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또한 만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년 연봉이 1000%씩 올랐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직장인들이 원하는 연봉을 받으면 월급 실 수령액이 얼마인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연봉의 순위는? 일을하면서 "도대체 어떤사람들이 돈이 있는거야?" "내가 받는 연봉이 그럼 몇등정도 되는거야?" 라는 생각을 엄청 많이 합니다. 이런저런 검색중에 재밌는것을 찾아봐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제공하는 연봉계..

2020년 연봉 실수령액 정리 [내부링크]

2020년이 시작되면 제일 중요한 연봉 협상이란것을 하게되죠. 저도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때 연봉협상을 하고 엄청 기분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연봉/12로 계산하고..처음 급여를 받았을때 왜 "내가 계산한거랑 다르지??" 라는 생각을 엄청 많이 했어요. 4대보험료, 소득세, 주민세 등을 따로 계산을 못했던거죠....초년생은 다 이렇게 시작을 하는가봅니다. 이제는 연봉을 들었을때 연봉/13으로 계산하게되고 실 수령액과 거의 비슷하게 계산이 되더라구요. 다들 궁금해 하실 2020년 연봉 실 수령액에 대해 한번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실수령액 계산전 확인사항 실수령액 확인전 저희는 한번더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어요. 바로 4대보험이라는 복병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근로자라면 꼭 내야 하는 국민연금, ..

일자리안정자금 온라인 신청방법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합시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소상공인, 소규모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국가에서 지원금을 보조해 주는 제도라고 해요. 요새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고용주가 근로자를 고용하기에 많은 부담이 있었는데 일자리안정자금을 활용해서 조금이나마 인건비의 압박에서 빠져나올수 있으면 좋겠죠? 일자리 안정자금은 직접방문도 가능하지만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럼 신청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2020/02/18 - [생활정보] - 2020 최저시급인상, 일자리안정자금 수급신청2020/02/10 - [생활정보] - 2020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계산기준 일자리안정자금 온라인 신청사이트는 총 5개 사이트가 있고, 저는 그중 하나인 근로복지공단..

2020 최저시급인상, 일자리안정자금 혜택 [내부링크]

최저시급 인상, 일자리안정자금으로 사업장 안정 음식점, 가게 등을 방문할 때 사장님들의 한숨이 들리네요. "최저임금은 늘었는데...지급할 돈이 없어" "아르바이트생 고용하기에는 인건비가 너무 비싸..." 아르바이트생도 마찬가지에요. "요새 알바자리가 너무 없어요" "알바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에요.." 등등 고용주와 아르바이트생 모두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생 모집 공고를 올리면 100건이 넘는 지원자가 있다고 하죠. 이렇게 모두 힘들어하는 상황을 바꿔줄 정부지원정책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로 가시죠.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2020년 최저임금이 8,590원으로 인상했습니다. 고용주는 힘들어지고, 근로자는 기분이 좋아져야 정상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근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및 전환 [내부링크]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확인하고 혜택을 받자 "결혼을 하려면 집이 필요한데...어떻게 마련하지?" "집을 사려면 어떻게 해야해?" "과연 집을 구할 수 있을까...?" "집이 너무 비싼데...내집은 있을까?" 저도 20대 후반부터 결혼할때까지도 이런고민이 있었습니다. 집 생각만 하면 한숨만 나오기 시작했으며, "청약통장을 가입해도 당첨되기도 힘들다는데 굳이 갖고 있어야하나?"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통장을 깨려고도 했습니다. 언젠가는 쓸모가 있을꺼같아 갖고 있었고, 결혼 전 어떻게든 집을 마련할 궁리를 찾아봤습니다. 집을 마련할 돈이 적어 공공주택 분양을 알아봤으며, 현재는 주택을 분양받아 잔금까지 지불했습니다. 청약통장은 주택을 구입하기에 최고의 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청년만 가입이 가능한 청약통..

유튜브 마이크 리뷰-보야 핀마이크 BY-M1 [내부링크]

카메라 만큼 중요한 마이크 "영상 제작을 하려는데 소리가 뭉개지는데?" "밖에서 촬영을 하는데 화질은 좋은데 소리가 안들려...어쩌지?" "잡음이 너무 많이 들려서 소리를 빼야하나.."점점 시대가 변화되면서 1인 미디어 방송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youtube 방송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려고 하면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혹은 뭉개지거나, 잡음이 들리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이 뛰어나 카메라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양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지만...촬영을 할때 카메라 만큼 좋아야 하는 장비는 마이크 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영상을 시청할때 영상의 소리가 찢어진다거나, 뭉개질경우 영상을 시청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또한 양질의 자료, ..

2020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계산기준 [내부링크]

2020년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정확히 알고 일합시다. 아직 취업을 못한 아르바이트생, 그리고 투잡을 하시는 직장인, 퇴직후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가정주부, 아버지들..모두 화이팅 입니다. 직업이나 일을 구할때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급여입니다. 저또한 마찬가지로 급여에 대해 많이 민감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제작년부터 최저임금이 상승하면서 고용주분들은 아르바이트생을 안뽑는 일이 생기면서 점점 아르바이트 구하기도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취업이 어려워도 근로자 및 고용주는 임금에 대해서 정확히 계산을 하여 급여를 책정하고 지급해야 합니다. "노동은 아름다운 것이며, 고용주는 근로자에게 일한 댓가를 지불해야 하고, 사업주 및 근로자는 책임감을 갖고 일을 해야 합니다." 2020년 최저임금은? 최저임금 ..

마곡 9단지 분양가 및 주변호재 총정리 [내부링크]

로또단지 마곡 9단지 공공분양 Start 마곡 9단지 다들 유심히 보고있는 단지입니다. 2019년 12월 수서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엄천난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을 마감했었죠. 이번에 마곡 9단지의 경우 무적통장이 쏟아져 나온다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곡은 청약 만점자들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변화를 가져온 마곡지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분양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관련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마곡 9단지 분양공고 및 분양일정 계속 미뤄진 마곡9단지 청약 마곡 9단지 청약은 2018년 10월에 SH에서 분양 예정이였습니다. 그러나 공항철도 지반공사 문제로 인해서 공사가 중단이 되었었습니다. 저도 마곡 청약을 하려고 하였지만 2019년 6월에 청약을 한다고 하..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정부지원사업 -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하고 목돈 마련하자 옛날이나 지금이나 청년들의 고된삶은 똑같습니다. 대기업의 취업문턱은 점점 높아지고, 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포세대, 십포세대 라는 신조어 또한 생기기도 했습니다. 중소기업에 취직한 청년들의 머릿속에는 "언제 돈을 모아서 결혼을 하지?" "월급이 적은데...학자금, 교통비...너무 비싸네.." 라는 고민과 한숨이 끊임없이 들립니다. 대다수의 청년들 대기업에 입사하여 많은 연봉을 받으며 출근을 하고 싶어하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에 좌절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취업했다고 해도 1년내 퇴사율은 27%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나, 취업할 사람이 없는 중소기업 모두 힘들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정부..

자연기화식 가습기 오아가습기 사용리뷰 [내부링크]

겨울이 거의 다 지나가긴 했지만 아직은 날이 많이 춥습니다. 아직 난방을 해야 하는 시기이며, 이때문에 집이 건조해지고 자고 일어나면 항상 목이 칼칼하고, 코가 꽉 막혀있죠. 그리고 습도는 쾌적함과 건강에 관련이 아주 깊습니다. 난방으로 인해서 집안의 습도가 낮아지게되면 건조함으로 인해 기관지, 감기 등의 질병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을 키우는 부모들에게 습도는 정말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내환경, 실내쾌적에 대해 사업을 하는 사람인지라 매번 습도를 확인하고, 겨울에는 가습기를 꼭 두고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교때부터 써온 가습기가 고장나 이번에 가습기를 구매하였는데,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좋은것 같아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 제 돈으로 구매하고 리뷰..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면 최대 10% 할인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자동차세를 내고 있습니다. "할인받는 방법이있는지? 카드가 있는지?" 카드를 만드는 방법이 있지만.....제가 원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결론은 할인받는 방법이 있고, 그것도 1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분들이 자동차세 할인받아 가족과 통닭이라도 한마리 더 먹을수 있도록 자동차세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동차세 납부대상 및 기간 자동차세는 자동자를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그러나 렌트, 장기리스의 경우에는 차를 운영하는 사람에게 부과되지 않으며, 렌트 및 장기리스를 해준 업체에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법인의 경우 장..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원인 및 전염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전 세계가 주목한다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상입니다. 뉴스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 예방법에 대해서 방송을 하고 있지만, 전 "어떻게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 되었지?" 라는 의문을 가졌습니다. 바로 이어지는 생각은 "왜 중국에서 먼저 발생했을까?" 였습니다. 의사들이 작성한 논문은 너무 어렵고...일반적으로 제가 이해한 것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페렴?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폐렴의 원인인 신종 바이러스 라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양한 바이러스를 포함한 바이러스군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에게 감염되는것은 6종이었지만 이번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바이러스를 포함하면 총 7종이 된다고 합니다. 다들 알고계시는 사스의..

청년저축계좌 혜택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4월부터 시행되는 청년저축계좌 신청하고 혜택받자 2019년 7월 정부는 청년 희망사다리 강화를 하기 위해 방안을 내놓아 정책을 한번더 강화시켰습니다. 2018년 청년일자리대책을 시행하여 고용상황이 일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어려운 상황을 확인하고 청책을 보완하기위해 청년 희망사다리 강화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정책은 4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① 일자리 : 창의와 도전의 기회 제공 ② 주거 : 교통요지에 저렴한 주거지 공급 ③ 교육 :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기회 보장 ④ 취약청년 : 자립을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저희가 집중해서 봐야하는 부분은 ④취약청년 부분에서 취약청년 자산형성 지원확대 부분입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저축계좌? 청년저축계좌는 올해 4월부터 정부가 청년들의 ..

이제 청약홈에서 청약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신청은 홈텍스에서 청약홈으로 변경됩니다. 현재 아파트 청약은 아파트투유에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저도 청약을 많이 신청해봐서 알지만 이런저런 항목들 때문에 항상 청약신청시 공고문을 보고 다시한번 계산을 해보게 됩니다. 점수 계산은 정말 중요합니다. 잘못 계산된 점수로 청약을 신청하였을때, 불합격이면 상관이 없지만 틀린 점수로 청약에 당첨된다면 당첨제한을 받게 됩니다. 당첨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적격 당첨제한과밀억제권역 : 5년 85 이하 : 3년부적격 소명시 : 재당첨제한 1년 부적격시 엄청난 손해 입니다. 준비를 많이 하는 사람들의 경우 자신이 입주하고 싶은 지역에 미리 이사를 가고 당해 기준을 채우기도 합니다. 청약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1년치 공공분양, 민간분양 스케쥴을 알고..

아낌e 보금자리론 간편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방법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전 준비사항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먼저 금리 할인받을만한 내용이 있는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0.1%라도 저렴하게 받아야 이자율을 낮출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금리 할인을 받기위한 항목이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는 항목은 일반 금융상품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1금융권처럼 금융상품 가입 또는 카드발급 등 추가적으로 관리해야하는 상품을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받을수 있는 우대금리로는 신혼가구 / 안심주머니 앱을 통한 금리할인 쿠폰 발급을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진행하는 금융상품이다 보니 일반은행보다 훨씬 저렴한 금리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금리나 신청..

아낌e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및 조건 [내부링크]

아낌e 보금자리론이란? 아낌e 보금자리론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때 일반 시중은행보다 1% 정도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것입니다. 신용대출이나 타 집단보대출과 마찬가지로 아낌e 보근자리론을 받고 주택구입자금으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주택구입자금으로 사용이 된것이 확인이 되면 다음날 바로 상환이 이뤄지기 때문에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상황에 놓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약당첨이 되었을 경우 아낌e 보금자리론을 활용하여 잔금납부는 가능합니다. 기존 은행보다 저렴하니 받을수 있으면 받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보금자리론은 3개의 금융상품이 있는데 한번 보겠습니다. u-보금자리론 / 아낌e 보금자리론 / t-보금자리론 제일 좋은 상품은 아낌e 보금자리론으로 다른 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 저렴하다는 것입니..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정부는 저소득층 청년에게 조금더 나은 생활을 하게 도와주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청년들을 위한 좋은 저축통장이 나왔는데, 40세 이상은 가입이 되지 않는 정말 청년들만을 위한 청년희망키움통장이 나왔습니다. 얼마나 좋은 조건이길래 정부에서 난리인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본인이 매월 일정하게 저축한 금액 + 정부 / 지자체 추가지원금 = 목돈마련 을 할 수 있게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정말 너무 좋은 정부지원인것 같습니다. 저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추가지원금 입니다. 최소 저축금액(5만원, 10만원)을 저축하게되면 정부에서 저축금액에 맞게 추가적으로 지원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종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종류는 한두개가 아닙..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방법_홈택스에서 한번에 신고하자 [내부링크]

간이과세자란? 1년간의 매출이 4800만원 미만의 사업자를 간이과세자라고 말한다. 간이과세자는 부가세 신고를 해야한다. 스마트폰 /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인해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 또한 부가수익을 얻기 위해 스마트 스토어 / 인터넷 판매 / 1인기업 등 온라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2017년부터 유투브 / 아프리카 TV 등 1인방송이 유행하면서 BJ들이 많이 생겼으며, 이들은 엄청난 수익을 발생시키면서 2018년 하반기부터 일반인들 또한 다양한 미디어 방송 / 인터넷 판매를 하고 있다. 이렇게 1인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간이과세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간이과세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세금관련 부분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다.오늘은 1월에 신고해야 하는 간이과세자 부가세..

광역교통 2030_신분당선 호매실 예타통과 [내부링크]

신분당선 호매실 광교 ~ 호매실 노선 예타 통과 사업추진 2020년 1월부터 좋은소식이 들려온다.광역교통 2030 GTX-A등 많은 소식이 있었지만 첫 사업이 시작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0.1.15일 국토교통부에서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예타를 통과하고 기본계획 수립절차에 착수하여 빠르면 2023년 착공한다는 내용이다. 이로서 수원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 10여년만에 해결되는 경사스러운 일이다. 왜 경사스러운 일이 아니겠는가!?기존 신분당선 사업계획 당시(2006년) 1단계 : 정자~광교 구간 / 2단계 : 광교~호매실 구간을 나눠 2014년 2019년각각 완공한다는 계획을 고시했다.계획에 따라 1단계 : 정자 ~ 광교 구간은 2016년 운행이 시작되었지만 2단계 구간은 2014년 11월, 2017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