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nisport의 등록된 링크

 lannispo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답례품 신청 방법 [내부링크]

고향사랑기부제가 2023년 1월 1일부로 시행되었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지자체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1인당 최대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가 가능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합니다. 기부를 한 비용을 그대로 세액공제받고 답례품까지 받으니, 지자체도 좋고 개인도 좋은 제도라고 보입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일본에서 먼저 시행되서 지방자치단체를 효과적으로 살렸다고 판단되어 우리나라에도 도입이 되었습니다. 이 제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고향사랑기부제 혜택 개인이 고향에 기부를 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이 기부금을 모아서 주민들의 복리를 증진하는 데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기부자는 기부한 금액에 대해 세액공제를 받고 추가로 답례품까지 받을 수..

공모주 청약 일정 카카오페이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한때 공모주 열풍이 불었었는데, 지금은 열기가 많이 식은 것 같습니다. 2023년에도 공모주 청약은 계속됩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확인받을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공모주는 기업이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하면서 청약으로 주주들에게 주식을 분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모가가 비교적으로 낮은 편이라 상장 첫 날에는 주가가 공모가보다 높게 형성되는 편이라 투자 수익을 얻는 것이 쉽고 수익을 얻은 사례가 많아 공모주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공모주알리미 신청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을 언제 하는지 일정을 알아야합니다. 언제부터 청약 신청이 가능한지, 어떤 증권사를 통해 청약이 진행되는지를 알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일정 알..

군적금 만기 해지 준비물, 중도 해지 방법 [내부링크]

군인의 월급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병장 기준 월급을 150만 원까지 인상한다고 하는데요, 적금까지 만기로 해지할 시 최대 월 20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적금 지원금이 많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적금을 만기로 어떻게 해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에 가입하면 군 복무 기간동안 받은 월급을 납입해 만기 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원금에 은행 기본 금리 5%와 이자 지원금 1%에 3:1 매칭 지원금이라는 원리금의 1/3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중도 해지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군적금 만기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40만원을 18개월 동안 납입했다면, 원금이 720만 원이 모이고 이자는 43만 원 정도이고, 3:1 매칭금으로 인해 240만..

주식 사는 법, 삼성전자 매수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매수와 매도의 개념도 몰랐고 주식을 어떻게 사는지 그에 대한 방법을 하나도 몰랐었습니다. 처음 하다 보면 못하는 게 당연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시작하는 분들에게 주식 사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단계별로 따라하면 원하는 만큼 주식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주식 매수 3단계 아직 주식 계좌가 없다면, 이 글을 읽기 전에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방법 게시글을 확인하고 계좌를 개설할 후에 읽으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즉, 매수를 하기 위해서는 4단계를 거쳐야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어떤 주식을 매수할 건지 검색하는 것입니다. 계좌를 개설한 증권사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국내 주식 주문이라는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증권사에 따라 메뉴 이름이 조금씩 다를 ..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확인, 티커 검색 방법 [내부링크]

국내주식들의 시가 총액은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네이버 금융 페이지에서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 기업을 순위대로 나열해 보기가 편합니다. 그렇다면, 미국 주식들의 시가총액은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이 글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해당 기업들의 티커 모음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미국 주식 시가총액 확인 사이트 미국 주식 시가총액 순위 확인은 네이버 금융에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활용해야 하는데, 구글이나 네이버에 트레이딩뷰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마켓을 클릭합니다. 나라들 중 미국을 선택합니다. 다른 나라 기업의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서..

주식 증권사 MTS 5가지 수수료, UI 비교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하려면 주식 계좌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어떤 증권사를 이용해서 주식 계좌를 개설할 건지도 중요합니다. 여러 종류의 증권사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어떤 증권사를 선택하는 게 수수료 측면에서 이득인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개인투자자들이 PC 보다는 모바일로 거래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MTS(Mobile Trading System), 즉 증권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비교하며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증권사를 선택하는데 참고해야 할 기준은 수수료가 낮은지와 화면 구성이 편의한가입니다. 보통 개인 투자자들은 1개의 증권사 어플리케이션만을 선택해 해당 MTS만 사용하게 됩니다. 익숙해지면 다른 증권사 어플리케이션이 불편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이벤트나 혜택까지 자세..

2023년 미국 주식 휴장일, 거래 가능 시간 [내부링크]

국내 주식에 익숙하더라도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면 거래 시간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매매를 진행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장은 현지 시각 기준으로 열리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새벽 시간에만 미국 주식장이 열립니다. 하지만, 국내주식과 마찬가지로 휴장일에는 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 미국의 휴일은 우리나라의 휴일과 다르기 때문에, 전혀 예상치도 못했던 날짜에 장이 안열리기도 합니다. 거래를 하기 위해 23시 30분까지 기다렸는데, 휴장일이라 거래를 하지 못했던 경험도 해보셨을 겁니다. 거래 시간 23:30 ~ 익일 06:00 (서머타임 22:30 ~ 익일 05:00) 주문 가능 시간 22:30 ~ 익일 06:00 (서머타임 21:30 ~ 익일..

2023년 국내 주식 휴장일, 거래 가능 시간 [내부링크]

2023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어떤 날에 주식장이 휴장 할지 미리 보는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3년 국내 주식 휴장일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거래를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주식장이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열리는지 잘 모르실겁니다. 주식 거래 시간도 기재해 드리겠습니다. 주식 거래 시간인데 주식 거래가 되지 않는다면 휴장일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국내 주식 휴장일 2022년 12월 29일(목)에 한국 증시는 폐장합니다. 2023년 1월 2일(월)에 다시 개장하고 2023년 첫 거래일로 신년 개장식이 있어 거래시간이 1시간 지연되어 10시에 장이 열립니다. 일자 요일 비고 2023년 01월 23일 월요일 설날 2023년 01월 24일 화요일 설날(대체공..

보증금 월세 환산액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청년 월세 지원사업이 최근 시행되고 내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지원사업은 지원 대상이 있어 본인이 조건에 적합한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의 여러 가지 조건 중 "월세가 60만 원을 초과해도 월세액과 보증금 월세 환산액을 합산해 70만 원이 넘지 않는다면 지원이 가능하다"라는 부분을 읽으시고 보증금 월세 환산액이 도대체 무엇인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보증금 월세 환산액이란? 보증금 월세 환산액은 2.5%(환산률, 주택 임대차 보호법에 의거)를 보증금에 곱하고 12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여기서 12의 의미는 12개월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이해하기가 어려울겁니다. 자세한 예시를 통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보증금이 1,..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 개설 방법, 준비물 [내부링크]

주식 거래를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될 게 있습니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증권사에 찾아가서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합니다. 비대면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대면으로 개설하는 것보다 수수료 혜택을 받기도 하고,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이득입니다. 소개해드릴 방법을 따라 해서 비대면으로도 계좌를 개설해보시기 바랍니다. 증권사 선택 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어떤 증권사를 통해 주식 계좌를 개설할 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증권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나무증권, KB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사마다 화면 구성이나 수수료, 편의성이 다르므로 비교해보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