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haneum의 등록된 링크

 lasthaneu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4건입니다.

내연녀구상금 혼자만 부담하기는 억울하니까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당했을 경우, 원고가 성립요건을 명확히 입증하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원고에게 위자료를 지급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을 피할 수 없다면 불법행위에 대한 배상을 해야 하지만,..

상간녀손해배상청구소송 이성적으로 대응하여야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홀로 모든 결정이나 홀로 감내해야 할 것이 아니라, 배우자와 함께 미래를 그릴 때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부부가 이렇게 되면 사회에서 가장 작은 공동체 단위를..

상간녀소송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내부링크]

결혼은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도, 가볍게 진행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서로에 대한 신뢰와 믿음, 애정을 바탕으로 하여 여러 상황이 잘 들어 맞아야 가능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그에 수반되는 재정적 부분도..

과거양육비청구소송 성공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할 때 재산분할과 위자료에 대한 부분이 큰 이슈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만약, 부부 슬하에 자녀가 없으면 재산분할의 문제로 갈등을 빚게 되고, 슬하에 자녀가 있으면 재산분할과 양육권에 대..

고부갈등이혼 사유로 받아들여지려면 [내부링크]

설과 같은 명절이 되면 우리나라의 많은 며느리들이 '명절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시작하는데, 특히 설과 같은 명절에 고부갈등을 겪고 있는 며느리들에게는 그야 말로 최악의 기간이라고 말합니다. 명절에는 가족..

장서갈등이혼 정도가 극심하다면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월드’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과거부터 시어머니와 며느리와의 갈등이 언제나 어느 집에서나 대부분 있었던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과거와는 달리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면 이..

외도이혼소송상담 받아 정확히 파악하자 [내부링크]

말년에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양 쪽을 위해 수많은 국부를 희생하며, 자상한 삶을 이어간다고 했습니다. 아이를 낳고 노후 계획을 세우면 그렇게 된다고 들었어요. 모두가 행복하고 평범한 커플..

사실혼재산분할 어떻게 가능한가 [내부링크]

오늘은 사실혼 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산분할의 문제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혼재산분할은 물론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이혼소송이나 사실..

조정이혼변호사가 말해주는 조정 [내부링크]

이혼을 하는데에는 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부부가 협의를 통하여 하게 되는 합의이혼, 조정이혼, 법원의 판결을 받아 혼인해소를 하게 되는 재판상 이혼입니다. 협의를 통한 이혼은 부부 두 사람이 이혼에..

상간녀맞소송이 제기되었다면 [내부링크]

먼저, 상간녀맞소송이 일어난 것은 일방적으로 상간녀만 잘못한 것이 아닐 것입니다. 내가 어떠한 잘못을 하여 어느 정도의 책임 사유가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맞소송을 제기하려고 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상간남소송피고의 입장이 되었다면 신중하게 [내부링크]

기혼한 여성과 부정한 관계를 맺었다면 그의 합리적인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만약 기혼 여성의 남편이 바람을 피운 것을 알아채었다면, 상간남에게 자신이 받은 손해를 배상하라는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게 될..

이혼법률사무소를 찾으신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하여 부부관계를 맺게 되고, 평생 혼자가 아닌 둘이 함께, 서로만 보며 살아가기로 서약을 하고 약속을 하는 것을 결혼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20년 길게는 30년에서 40년 동안 전혀 다른 환..

직장동료불륜 단순 직장동료가 아니라면 [내부링크]

성인의 나이가 되고 자신의 앞가림을 하기 위해서는 경제활동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노동시간이 굉장히 긴 편이며, 쉬는 날도 많지 않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따져보았을 때, 통상..

재산분할청구권은 누구에게나 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결심할 때, 두 사람은 서로와 행복하고 완벽한 가정을 꾸리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내가 상상했던 아름다운 미래와 지금의 현실은 굉장히 다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부부 사이에서 다툼이..

황혼이혼재산분할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결혼생활을 청산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부부가 혼인관계를 청산하는 것을 좋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혼인해소를 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상간남소송절차 진행할 때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아내와 가정을 꾸리고 행복하게 살아가던 도중, 적어도 본인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 아내가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배신감과 분노가 상당할 것입니..

배우자외도이혼 확실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혼은 현재의 불안과 두려움 때문에 선택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 행복한 삶과 장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충분히 준비한 뒤에 혼인해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경제적인 부분인 재산분할과 위자료, 미성년 자녀의..

예물반환청구 가능할까? [내부링크]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결혼 예물, 예단, 혼수 등을 준비하다가 문제가 생겨 파혼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짧은 결혼 생활을 마치고 혼인관계를 청산하는 부부..

임신중외도이혼 정답은 정해져있지 않지만 [내부링크]

남녀가 만나 평생 함께하기 위하여 결혼하기로 선택을 하기 전에 많은 상황들이 고려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외모, 재산, 직업, 인성, 가치관과 같이 다양하 부분들을 고려해본 뒤에 평생 이 사람과 가정을 꾸..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합법적으로 복수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거와 달리 많은 상황이 바뀌었고, 현재에도 바뀌고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그 중 대표적인 부분이며, 만남 기간이 오래 되지 않았더라도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일방의 어떠한 잘못이나 각자..

상간녀소송전문변호사 반드시 이기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한 사람들이 자신의 결혼생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고, 실제로 문제가 생겨난다면 이혼을 고민해볼 정도로 이혼에 대한 인식이나 두려움 등이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0년, 한 해 통계에 따르면 결..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 행동 방법 [내부링크]

세월의 흐름에 따라 이혼을 하는 것에 대하여 보다 가볍고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의 행복을 방해하는 등 개인의 삶을 존중하지 않으면 이혼..

이혼소송기각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어떠한 소송이든지 내가 갑작스럽게 피고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피고인들은 배우자의 소송을 제기받고 법률적으로 어떻게 이에 대하여 대응을 해야 하..

상간녀소송피고의 대응방법 [내부링크]

다른 사람에게 어떠한 해를 입힌다거나, 안 좋은 말을 내뱉게 되었다면 어떠한 방법으로든 나에게 반드시 돌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들을 더 편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쉽게 상처를 줄 수 있습..

상간자인적사항 확보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배우자와 바람을 피운 상간자의 존재는 생각만 해도 어떻게든 복수를하고 응징을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간자에게 화가 나고 억울하다고 해도 감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이혼양육권방어 반드시 친권 양육권 가지고 와야 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상황과 사유 때문에 혼인관계의 청선을 선택하게 되고, 만약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과 친권을 놓고 법적 다툼을 벌이게 됩니다. 부부 중 한 명이 양육권과 친권을 포기하면 법..

오피스와이프고소 직장내 불륜 근절해야 [내부링크]

배우자가 있는 유부남이 배우자가 아닌 사람에게 연인의 감정을 느낀다거나, 육체적인 관계를 맺는다거나, 데이트를 하는 등의 행위를 불륜이라고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불륜의 법적 명칭은 '간통'이지만 실제..

상간녀소송방어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억울한 일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억울한 일을 마주하게 되어 다른 사람들이 나를 비난하고, 따가운 눈초리가 이어진다면 평범하고 원만하게 사회생활을 하는 것조차 어려워..

이혼소송재산분할 제대로 진행해야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여 이혼소송재산분할이 이루어지게 되는 시점에 경제적 문제만 중점으로 두고, 그에 대해서만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누가 실제로 돈을 벌어 가정경제를 책임지느냐에 대해..

불륜이혼양육권 유책배우자에게는 권리가 없다? [내부링크]

결혼은 우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의례입니다. 우리가 더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살기 위하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한 것입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사람이 만나 평생 함..

내연남소송비용 지불하더라도 승소를 위해서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남편의 입장에서 아내가 부정행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묻습니다. 당장 바람을 피운 아내와 이혼을 하기로 결심한 사람들, 이혼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자..

이혼전문로펌상담이 중요한 점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좋은 감정을 갖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고, 결혼을 해 혼인신고를 하고 법률혼의 관계를 유지하다가 어떠한 사유로 인하여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다면 다양한 절차 중 선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이혼..

이혼소송기각 답변서를 잘 제출해야 [내부링크]

어떠한 소송이든지 간에 내가 피고인이 되었다는 사실은 사람들을 매우 혼란스럽게 합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피고인들은 배우자에게 이혼 소장을 받은 뒤에 법률적인 조언을 얻기 위해 소송대리인을 찾습니다...

서울이혼법무법인 이혼은 어떻게? [내부링크]

결혼생활이 항상 잘 풀리고, 순탄한 것은 아닙니다. 행복한 날도 있겠지만, 그에 반하여 힘든 날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라는 것은 모든 날을 함께 보내고, 모든 기쁨과 슬픔을 경험하고, 서로를 지지..

내연남명예훼손 더 큰 화를 부를 수 있어 [내부링크]

‘명예훼손’이란 “이름이나 신분, 사회적 지위, 인격 등에 해를 끼쳐 손해를 입히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법적으로 말하면 '명예'란 사람의 인격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평가, 즉 외부적 명예를 말한다. 따라서..

백수남편이혼 재산분할은 제대로 [내부링크]

배우자가 단순히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를 사유로 혼인해소가 가능한지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배우자가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 경제력이 없는 상황이라면 전업주부가 하는 일인..

신혼부부재산분할 얼마나 가능할까 [내부링크]

현재 사회적으로 경제적 상황이 악화되면서 결혼식을 올리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에서도 결혼을 진행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입니다. 2021년 통계는 살펴보..

시어머니폭언이혼 심각한 모욕을 당했다면 [내부링크]

아내와 시어머니의 갈등 즉, ‘고부갈등’으로 인하여 이혼을 고민하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는 단순히 가치관의 차이로 인한 갈등이 아니라 시어머니로부터 욕설을 들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이혼소송장 어떻게 작성하고 송달하나 [내부링크]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할 때, 재산분할과 양육권, 친권, 유책배우자가 있다면 위자료 등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는다거나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재판을 통해서만 혼인관계가 청산이 가능합니다. 전문지식이 없는..

이혼소송상담 소송대리인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내부링크]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본래 살고 있던 삶을 떠나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부부가 된 두 사람은 아이가 있고 오랜 기간 부부관계를 유지하지만, 이 또한 남두 사람이 서로에게 의무를 다하도록 하는 법적 계약..

가정폭력이혼 신속하고 안전하게 [내부링크]

성장 과정을 거치면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문제나 감정이든 대화를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어렸을 때에는 서로 때리기도 하면서 정서적 갈등을 해결하는..

이혼소송재산분할 직, 간접적인 기여도 증명 [내부링크]

이혼소송재산분할을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고민을 하고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정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 누가 수입활동을 통해 가정의 경제를 책임졌..

상간자소송 배우자의 외도 대응하는 방법 [내부링크]

원만하고 평탄하게 가정을 유지해 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결혼생활을 이어가던 중 문제가 생겨 갈등과 불화가 생긴다면 대화로 풀어나갈 수 있다면 굉장히 좋겠지만, 그렇지 못..

이혼시양육권 소송 만만하지 않은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 다양한 사유로 인하여 부부관계를 청산하기로 결심하였다면, 결혼을 할 때보다 결정해야 할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결혼 후 하나였던 것을 다시 둘로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관..

아내외도이혼 할 때 명백한 증거는?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명백한 이혼사유입니다.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자신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질렀을 때, 또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부부가 그동안 열심히 쌓아오고 노력해온 신..

상간녀위자료소송 얼마나 청구를 해야 하나 [내부링크]

과거 간통죄가 위헌 결정으로 폐지가 되면서 배우자의 부정행위 즉, 불륜 대한 형사책임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러므로 상간녀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면, 유일한 해결책은 상간녀위자료소송을 하는..

사실혼이혼 재산분할 법률혼과 다른 점은? [내부링크]

과거에는 20대 초반, 늦어도 중반에는 결혼을 했던 때와는 달리 요즘에는 20대 중반, 후반에 결혼을 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30대 초반에 결혼을 해도 전혀 늦지 않은 시기라고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혼인..

서초이혼소송변호사 후회없는 선택을 해야 [내부링크]

부부의 연을 맺어 가정을 꾸린다는 것은 단순하게 두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사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각자 삶의 지혜와 각자 살아온 인생을 이제는 두 사람이 함께 하는 것, 서로에게 헌신하고 사랑..

상간남폭행 위자료소송에서 불리해질 수 있어 [내부링크]

배우자가 나와 가족을 기만하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당연히 배신감에 화가 나고, 허망함 등의 감정이 일어나 감정적으로 굉장히 불안정하고, 분노가 머리끝까지..

서울이혼전문변호사 믿을 만한 구석이 있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결혼 후에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합니다. 생활습관과 맞지 않아 일상생활을 할 때 좋아하기도 하고, 사소한 생활습관과 맞지 않을 때도 있고, 집안일이나 육아 등을 할 때 가치관과 성격이 맞지 않..

상간남소송피고 답변서를 작성하여 [내부링크]

기혼자와 부정행위를 저지른 당사자가 부정행위에 대한 소송에 직면하게 되면 상간남소송피고가 되고, 원고 즉, 소송을 청구한 사람은 피고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입장이 됩니다. 원고가 소송을 제기한..

상간녀소송피고 신속하게 잘 대처하여 [내부링크]

다른 사람에게 의도적으로 어떠한 피해를 입힌다거나, 잘못된 행동인 줄 알면서도 그러한 행동을 계속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어떠한 형식으로든 상대에게 했던 행동이 나에게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남편외도이혼 위자료소송과 함께 [내부링크]

부부의 관계가 원만하게 유지되고, 가정에도 큰 갈등이나 불화가 발생하지 않은 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신이 이끄는 방향으로 가정이 유지되고 돌아가기만 한다면 더는 바랄 것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

사실혼재산분할 사실혼 증거가 확실하다면 [내부링크]

법적으로 혼인신고가 되어 있는 법률혼의 관계에 있는 부부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결혼한 것처럼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동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혼인신고만 안 하고 서류작성만 하지 않았을 뿐..

가사소송상담 결혼생활이 힘들다면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말도 안 되는 일이 일어나면 ‘드라마네’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혹은 나에게는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일어날 것 같은 일이, 혹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올 법한 이야기보다..

남편폭언이혼 폭언도 폭력입니다 [내부링크]

이상적인 좋은 부부관계는 서로의 발전하게 옆에서 힘이 되어주고, 밀어주며,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귀감이 되는 관계입니다. 서로를 통해 서로의 단점을 각자가 가진 능력치로 보완을 해주기도 하고, 상대의..

교대이혼로펌에서 상담받아 [내부링크]

사람은 태어날 때에도 어머니의 도움을 받아 태어나게 되며, 밥을 먹을 때에도, 화장실을 갈 때에도 수년간 부모님의 도움을 받습니다. 또, 사람이 사망하여 화장을 하거나 매장을 할 때에도 누군가의 도움을 받..

상간녀고소와 손해배상청구 [내부링크]

배우자가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과 부정한 만남을 가졌고, 이러한 상황을 내가 의심을 하고 있고, 이 의심이 확신으로 변경이 될 만한 정황을 제대로 확인 할 수 없었지만, 우연히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대한 증거..

별거이혼소송 인정되는 범위는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생활을 하면서 큰 문제가 없더라도 별거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일 때문일 수도 있고, 지방이나 해외 등으로 발령을 받게 되면 다른 거주지에서 생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배우자에게 연인이 있다면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사람이 결혼에 대한 로망이 있고, 결혼을 하고 싶어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결혼의 로망, 결혼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결..

간통죄폐지 손해배상 증거와 위자료 도움받아 [내부링크]

미혼의 남녀가 서로 사랑을 나누고, 교제를 하는 것에는 문제 될 것이 전혀 없지만, 서로 사랑하고, 부양해야 하며 신뢰해 야 할 배우자가 있는 상황에서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을 만나는 행위를 하고 있다면..

오랜시간 별거 이혼 자동으로 되나?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시간 별거 이혼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오랜시간 별거 이혼, 자동으로 되는가?’입니다. 절대 오랫동안 별거를 했다고 하더라..

부부각방생활 이혼 성립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기는 했지만,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개인 시간을 어느 정도 존중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개인 시간, 개인 생활을 가지려고 하는 것은 이기적일 수 있지만, 어느 정도의 개인 시..

유책배우자이혼소송 피고가 되었다면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정말 가능한 일일까요? 이혼소송을 결심하신 분들은 인터넷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정보를 묻거나, 해결책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유책배우자’라는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여기..

상간녀소송절차 알아보신다면 [내부링크]

넓고 넓은 세상 속에서 두 사람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관계를 갖게 된 것은 큰 운명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사이가 발전하여 결혼하는 것이 큰 축복을 받을 일입니다. 결혼을 하게 된 두 사람은 평생 서로 사랑할..

다문화가정이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내부링크]

요즘은 외국인이 한국에 들어와 자리를 잡고 사는 경우도, 한국인이 외국에 나가 자리를 잡고 사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렇게 외국과의 교류, 사는 방식을 공유하며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새로이 태..

과거양육비소송 여태 양육비를 지급받지 못했다면 [내부링크]

협의이혼을 한 후에 비양육권자에게 제대로 양육비를 지급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부부가 어떠한 부분이 맞지 않는다거나 상대의 유책사유로 인하여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에는 서로 양육권을..

이혼조정기간 신청하여 순조롭고 신속하게 [내부링크]

가족 관계, 친구 관계, 연인 관계 등 어떠한 관계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방의 노력이 아닌, 쌍방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로 사랑해서 결혼한 부부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렇게 상대를..

유책배우자 이혼유책사유를 입증하려면 [내부링크]

배우자와 문제가 생겨 이혼을 하려고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유책배우자’라는 말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유책배우자’는 혼인의파탄에 책임이 있는 사람을 말하며, 민법 제840조 재판상..

상간남소송방어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억울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있고, 생각지도 못하게 행운이 따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행운이 따른다면 굉장히 좋겠지만, 억울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그..

가정폭력위자료 언어적, 신체적 폭력이 반복된다면 [내부링크]

‘가족’은 서로를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하고 보듬어주어야 하며, 서로의 편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밖에서 내가 어떤 취급을 받고, 어떤 일을 당하면 함께 힘을 합쳐 이겨내고, 맞서 싸우는 것이 바로 ‘가족’입..

의부증이혼 배우자의 거짓말 [내부링크]

민법 제840조에는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재판상이혼사유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배우자의 부정행위 즉, 불륜,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이를 소송을 통하여 가정을 파탄으로 이르게 한 배우자에게, 또 배..

신혼부부이혼위자료 어떻게 되는지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기 시작했을 때 상대에게 잘못을 알게 되었다거나 나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이를 확실히 증명해야지만 신혼부부이혼위자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찾아 손해배상청구를 하려면 [내부링크]

‘상간’이라는 것은 ‘남녀가 도리를 어겨 사사로이 정을 통함.’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에서 ‘도리’라는 것은 부부의 정조의무를 어기고, 배우자로써의 권리, 부부공동생활의 방해, 침해를 말합니다. 부부 중..

가정폭행이혼 가만히 있어서는 안 되기에 [내부링크]

가정폭행이혼을 하는 사람들은 그 심각성이 어느 정도인지 굉장히 잘 알 것입니다. 당장이라도 위험천만한 상황에 놓이게 될 수도 있고, 이런 상태가 지속되다 보면 아예 포기를 해버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신..

상간소송 와이프외도 소송 [내부링크]

한 사람과 결혼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많은 의미를 내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적으로 의무와 책임도 발생하게 됩니다. 한 사람과 결혼을 하여 부부가 되어 가정을 꾸리게 된다면 사랑을 기반으로 하여 서로에..

상간녀손해배상 불륜의 처절한 대가 [내부링크]

내가 사랑하고 신뢰했던 배우자가 가정과 나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불륜을 저지른 사실에 대하여 알게 된다면 엄청난 충격과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만약, 다른 이성과 교제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면..

유책배우자이혼소송이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면 해서는 안 되는 행동,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며 부부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하며 가정을 결국에는 파탄..

남편채무이혼 남편의 빚을 떠안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언젠가 한 번쯤은 빚을 지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집값이 말도 안 되게 오른 요즘에는 대출을 끼고 사는 일이 대부분이며, 성인이 된 후 대학교를 다니는 대학생들은 등록금이나 생활비를 위..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나홀로 진행하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순간적인 감정에 이끌려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지만, 시간이 지나 이성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순간이 오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다 보면 이혼을 주저하는 경우도 더러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 빠트리..

상간소송위자료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배우자와 바람을 피운 사람을 상대로 직접 찾아가서 때린다거나 머리끄덩이라도 잡아 나의 피해와 분노를 직접 표출하고, 그렇게 해서라도 나의 억울함을 조금이라도 풀어냈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을 것입니다...

장기별거이혼소송 진행할 때에는 [내부링크]

평생 함께 할 사람이라고는 하지만, 매일 매 순간, 무슨 일이든 함께 하는 것은 굉장히 힘드 일입니다. 매 순간마다 붙어 지내는 것은 힘들겠지만, 부부는 공동생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부는 많은 시간을 함..

이혼전문로펌 언제든지 내게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선택 한 두 사람이 서로에게 양보할 수 없는 부분이나 혼인이 결국, 파탄에 이르게 되는 잘못을 한 일방 배우자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의 이혼 의사가 서로 동일하..

이혼소송친권 꼭 가지고 와야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통해 법적으로 이어진 부부관계를 해소하겠다는 결정을 할 정도로 부부 사이에 갈등과 다툼이 점점 깊어질 때, 가장 만족스럽고 추후에 미련이 남지 않는 방법은 이혼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고,..

연락두절남편 이혼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행복을 바라고 행복을 꿈꾸며 결혼을 선택한 것일 겁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고 행복한 일도 물론 많겠지만, 부부관계가 틀어지는 일도, 일방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발생하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

전업주부재산분할 억울하지 않게 [내부링크]

해가 거듭될수록 이혼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제 이혼은 특별히 대단한 사유가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 부부 사이에 성격이 맞지 않는다면 합의든 그 성격이 맞지 않는 정도가 심각하다면 소송을 통해서라도 혼..

이혼조정신청 하기 전에 [내부링크]

수많은 사람들 중 그중 한 사람을 만나 평생의 동반자로써 사랑을 유지하고 평화로운 가정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생활 환경과 생활 방식을 가지고 성장하며, 그 때문에 각자..

파혼손해배상 파혼의 기준과 손해배상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에는 가부장제가 깊게 자리잡혀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에서 이혼을 한다는 것은 경제적인 부분이나 사회적인 시선, 주변 사람들의 손가락질 등으로 인해 결코 이혼한 사람들을 자유로..

상간남위자료청구를 준비 중이라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해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고 있던 중, 아내가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은밀히 만나고, 사랑을 나누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분노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신뢰했던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은밀한 관계..

간통죄폐지되어 아무런 처벌을 받지 못한다? NO [내부링크]

과거에는 결혼을 해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 이외의 사람과 성적인 관계를 맺게 되면 간통죄로 형사처분을 받게 되어 실형을 살아야 했습니다. 간통죄에 성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불륜남, 녀가 성적인 관계..

50대60대이혼 황혼의 시점에서 중요한 부분 [내부링크]

황혼의 나이라고 함은 50대, 60대를 뜻합니다. 50대, 60대의 나이에 들어서게 되면 결혼을 한 지도 벌써 20년, 30년 이상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때에는 슬하에 자녀들이 아마 성인이 되어있을 것이고, 만약 부부..

가사전문변호사 이혼법률상담 [내부링크]

신뢰하고, 믿고 평생 함께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배우자가 가족을 배신하고 나를 배신하고 다른 이성과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 되면 극심한 정신적 고통과 트라우마를 겪게 됩니다. 끊임없이 나를 의심하고, 자..

이혼소장답변서 반드시 기한을 지켜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혼소장을 받게 되어 대응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그 방식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우자와 이혼에 대한 의견에 반대하여 합의를 통해 소 취하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배우자..

상간남맞소송을 해야 하는 경우는 [내부링크]

상간남소송을 당했는데, 외도를 함께 저지른 상대가 배우자와 협조해 상간남에게만 손해배상청구로써 책임을 묻게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공동불법행위자’임에도 불구하고 부정행위로 인한 이혼..

배우자외도 내연남소송 위자료 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요즘은 불행하고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을 가족들을 위하여 인내하고 지속하고 홀로 견디며 살아가는 것보다는, 그 결혼생활을 청산하고 자신의 삶을 더욱 평화롭고 행복하며 풍족하게 꾸려나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상간녀소송피고 아무 사이가 아니라는 걸 입증하려면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의 외도는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되는, 또 민법 제840조 1항에 규정되어 있는 재판상이혼사유입니다. 이렇게 배우자의 외도는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가장 많은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혼재산분할 충분히 몫을 받기 위해선 [내부링크]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부부처럼 가정을 이루고 가족의 형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아직 하지 않고 함께 부부처럼 함께 산다거나 혹은, 결혼식은 했지만, 혼인신고를 미루는 등,..

이혼후재산분할 기여도를 입증하기 버겁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함께 살아가던 중 배우자의 어떠한 유책사유가 있다거나, 혹은 부부의 성격이 극심하게 맞지 않는 등의 사유로 인해 부부가 가정을 깨고 각자의 길을 가게 되는 그 순간과 과정에서 마땅히 이루어져야 할..

남편불륜이혼소송 옳은 행동이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근에는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영화 등 여러 미디어를 보다 보면 배우자의 불륜, 그를 응징하는 상대 배우자의 행동에 대해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극적이고 현실적인, 또 통쾌한 복수를 공감..

이혼전문로펌의 조력을 받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결혼을 해 부부의 연을 맺어 살아가고 있는 중, 서로 의견이나 생각이 너무 맞지 않는다거나 일방 배우자의 용서할 수 없는 잘못으로 인해 혼인해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절..

상간녀소송비용 절차를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성인이 되면 결혼할 누군가를 만나 결혼을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이었지만, 이제는 각자의 행복과 사회적 위치, 삶의 질과 가치를 생각하여 결혼을 미루기도, 혹은 나의 선택으로 인해 결혼을..

상간녀소송방어 자신의 피해를 주장해야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다 보면 좋은 일이든 안 좋은 일이든 굉장히 다양한 일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일들 중 자신이 잘못을 하였기에 그에 마땅한 벌을 받게 되는 것이라면 아무런 할 말이 없을 지도 모르지만, 자..

상간남고소를 당했다면 [내부링크]

상간남고소를 한다고 하더라도 사실 내가 받았던 피해, 고통, 상처가 아물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 입장은 또 다를 수가 있습니다. 단순 친분관계라거나 직장에서 친하게 지냈던 것뿐인데 상간남고소를 억..

약혼해제 파혼소송 예물을 돌려받고 위자료까지? [내부링크]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거나, 교제를 하는 중 ‘이 사람 아니면 안 되겠다.’, ‘이 사람을 너무 사랑해서 결혼하고 싶다.’등의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기 때문에 진중하고 또 진중하..

상간녀소송변호사의 조력을 통하여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었다면 서로가 아무리 싫더라도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합니다. 상대를 바라보기도 싫을 정도로 정이 떨어졌다면 차라리 이혼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이고, 혼인해소를 하기 전까지는 법률..

재산분할 이혼 시 견해 차이가 너무 클 때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면 모든 문제를 공동으로 꾸려나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고 기초가 되는 부분이 바로 ‘재산’으로 경제생활이 통합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직장이나 사..

이혼전문변호사 더 나은 인생을 위해 [내부링크]

더 행복해지기 위해 다른 사람과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지만 그 선택이 더 자신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행복이 없어지고 결국 가정은 파경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갈등을 겪는 이유는 불..

상간녀소송 이런 점들을 주의해야 [내부링크]

사람이 살면서 다 맞춰나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법적 부부가 되어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이유로 인해 더 이상 혼인을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혼인 해소를 결심하게 됩니다. 혼인 관계를 해..

사실혼재산분할 할 때 필요한 것은? [내부링크]

시대의 흐름에 따라 부부의 관계를 맺고 가정을 형성하는 형태가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오늘은 그 중 ‘사실혼’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건데, 사실혼이라는 것은 ‘당사자 사이에 혼인의사가 존재하며 객..

이혼소송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를 진행할 때 각자의 사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문제는 당연히 처음 접해보는 것이기에 생소할 수밖에 없고, 법에서 어떤 내용을 규정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주로 주 소득자..

남편에게위자료 도박중독의 경우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도박이나 술을 마시는 장면이 흔하게 나옵니다. 이러한 것들을 픽션으로만 생각하여 재밌게 보고는 하지만 이런 상황이 나에게 닥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앞길이 막막하고 배우..

가사소송상담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있었다면 [내부링크]

가사의 문제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그 고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복잡함은 말로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실무를 하는 입장에서 보았을 때 그 답답하고 막막한 심정이..

남편간통증거 꼭 필요한가 [내부링크]

부부는 결혼을 하게 되면 지켜야 할 의무, 그에 대한 책임이 막중해집니다. 부부의 의무 중 ‘정조의무’가 있는데 이는 부부간에 서로 지고 있는 성적인 순결을 지켜야 할 신의성실의 의무입니다. 민법은 이것을..

상간녀손해배상청구를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평생을 배우자와 사랑하고 의지하며 아껴주고 함께 살아간다는 것을 약속하고 책임을 다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은밀한 만남을..

남편의외도 적절한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요즈음에는 경제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여성들을 찾아보기 어렵지 않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남편의외도로 이혼 등 법적인 조치를 원하시는 분들께 적절한 대응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

임신중이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끝내고 결혼까지 했는데 살다보니까 상대방과의 삶이 불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슬하에 자녀가 있는 상태라면 혼인해소를 결심하기까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나 임신 중이라면 예민..

이혼재산분할 어떻게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하는 데 있어 재산분할은 빼놓을 수 없는 문제입니다. 많은 분께서 재산분할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그 결과에 대해 질문하십니다. 오늘은 이혼재산분할에 있어서 잘 모르시는 실무상의 산출 과정에..

이혼시재산분할에 대해 [내부링크]

함께 살아온 두 사람이 이혼할 때 핵심적인 쟁점 중 하나는 바로 재산을 분할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두 사람의 의견이 합치하여 원활하게 분할 결정을 내리게 된다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각자의 삶을 살게 되는..

이혼소송항소 터무니없는 상대의 주장이 받아들여졌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할 때 1심 판결이 내려지게 되어 그 판결을 받아들여야 할지, 혹은 항소심을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그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먼저, 법률대리인이..

이혼소송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를 진행할 때 각자의 사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문제는 당연히 처음 접해보는 것이기에 생소할 수밖에 없고, 법에서 어떤 내용을 규정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주로 주 소득자..

이혼법률상담 이혼 소송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 분이라면 [내부링크]

오늘 작성하는 글은 이혼 가사사건, 특히나 이혼에 대해서 염두에 두고 고민을 거듭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결혼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고, 이혼을 생각하시는 중이라면..

이혼법률사무소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내부링크]

가정을 꾸리고 원만하게 살아가고 있는데 갑자기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결혼하기 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지만 결혼한 후에 상대의 폭력성을 알게 되었다면? 혹은 시댁식구들, 처가댁식구들에게 부당한..

유책사유 이혼증거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배우자와 결혼을 할 때에는 보통 상대를 너무 사랑해서 가정을 꾸려 함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하지만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에는 여러 이유 때문에 혼인해소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상대를..

유책배우자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은?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자와 공동으로 재산을 함께 축적하며 그 이익을 공유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부부 두 사람이 하나의 가계부를 사용하며 각자 관리해왔던 자신의 자산을 배우자와 공유하며..

양육권소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혼인관계를 해소하며 자녀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의사가 합치되지 않는다면 재판을 통하여 양육권을 확실히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판까지 가게 된다면 소송대리인..

아내외도이혼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아내외도이혼과 관련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다른 남성과 불륜을 저지른다면 남편은 정신적 충격과 더불어 현실적인 고민에 빠..

유책배우자이혼소송 불가능할까요 변호사의 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알고 있기를 유책배우자는 재판을 통해 이혼소송이 불가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는 원칙적으로 기각되는 경우가 압도적이기는 하나 예외로..

남편바람이혼 사례를 통해 대응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혼인 관계의 청산을 고려하게 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실무적으로 전업주부의 여성들이 가사와 육아를 전담하여 가정에 헌신하는 중에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오늘은 먼저 부정행..

과거양육비청구소송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부부가 이혼하고 난 뒤 잦은 분쟁이 발생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양육비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은 기간이 오래되어 과거의 양육비를 두고서 분쟁이 벌어지는 경우를 볼 수..

이혼 항소 해야만 하는 상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혼소송을 할 때 1심 판결이 나게 되어 결과를 알게 된다면 항소심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그 원인은 몇 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소송대리인이 본..

쌍방외도이혼을 할 때 소송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우자가 용서할 수 없는 어떠한 잘못을 저질렀다면 두 배로 갚아주어 똑같이 고통을 당했으면 좋겠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내가 고통을 받았기에 그 고통을 똑같이 되갚아 주면 어느 정도..

외도위자료소송 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우자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부부간의 신뢰는 사라지게 될 것이며 신뢰를 다시 쌓기도 힘들 것입니다.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가 정말 이를 반성하고 사과하며 관계를 개선하려고 노력한다면 이..

유책배우자양육권 사례로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녀가 서로 호감을 갖고 만나다 보면 결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결혼을 하게 된다면 부부 사이에서 자녀도 생기게 될 것이고, 자녀의 성장을 보면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행복..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 대응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어느 날 우연히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가정을 어떻게든 지켜야 할지 아니면 이미 파탄에 이른 가정을 법적으로도 깨트려야 할지 많은 고..

유책배우자이혼청구 대응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민법 제840조에 재판상이혼사유가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사유에 합당한 주장과 증거가 있다면 유책배우자를 상대로 혼인해소를 청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혼소송을 한 사람이..

이혼법률사무소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정을 꾸리고 원만하게 살아가고 있는데 갑자기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결혼하기 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지만 결혼한 후에 상대의 폭력성을 알게 되었다면? 혹은 시댁식구들, 처가댁식구들..

사내불륜이혼할 때 대처와 증거수집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사유를 가지고 혼인해소를 결심하는 부부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서약을 하고 맺어진 관계이니만큼 이혼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그..

이혼재산분할대상이 되는 재산이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부부관계를 청산할 때에는 부부가 공동의 노력으로 함께 형성한 모든 재산이나 자녀들이 미성년자라면 양육권 등에 대해 논의를 해보아야 하며, 자신의 권리를..

외도이혼소송 승소하기 위한 자세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리 부부는 아무 일도 없이 잘 지내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신뢰가 깨져 더는 관계를 정상적으로 지속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시집살이이혼 난 가정부가 아니에요 [내부링크]

결혼이란 개인이 개인을 만나 이뤄지는 것이 아닌, 비로소 집안과 집안이 엮여 한 가족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부부의 결혼 생활에 각자의 집안이 매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과거에는 시댁과 함께 사..

배우자불륜증거수집의 중요성 [내부링크]

한 사람을 사랑하여 결혼하고 평생을 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당연시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은 결혼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5 미혼 남녀(2..

불륜이혼양육권 내 자식은 내가 지켜 [내부링크]

평생 자신의 배우자를 의지하고 신뢰하며 사랑을 하겠다고 서약한 뒤에 한 결혼이고, 결혼을 하게 되어 가정을 꾸려 자녀까지 출산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다른 이성과 은밀한 관계를 갖..

내연녀소송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정말 자주 나오는 소재가 바로 부부의 불륜입니다. 자주 접하기도 하고 결혼율보다 이혼율이 더 많은 요즘 많은 이들이 혼인해소에 대해 고민을 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보다 더 막장일 것만..

독박육아이혼 재판상 이혼사유에 해당되나 [내부링크]

행복한 연인시절을 거쳐 법적부부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같이 살아보니 서로 맞지 않는 부분들이 당연히 생기게 됩니다. 20-30년이 넘게 다른 환경에서 살아왔고 각자의 가정마다 생활하는 습관 또한 다르며 성인..

사실혼이혼위자료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 사람을 사랑하여 결혼하고 인연을 맺었다면 헤어지지 않고 평생을 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은 결혼을 필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습니..

가정폭력이혼 참지말고 정당하게 [내부링크]

법적부부라면 반드시 언제나 힘들 때나 기쁠 때 옆에 있어 주는 존재가 되어야 하며 기댈 수 있는 내 편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나의 편이 되어야 할 사람에게 폭행이나 폭언을 당하게 된다면 배우자와 더 이상..

명절이혼상담 전문적으로 알아보고 상담하세요 [내부링크]

요즘들어 부쩍 명절이 다가오는 것을 꺼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명절만 되면 스트레스 받는 많은 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끼리 만나게 되면서 시부모님부터 시동생들까지 신경 쓸 부분도 많고 모든 것을 다..

배우자외도이혼 소송에서 준비사항은 [내부링크]

결혼생활에서 배우자가 외도를 한다면 부부간 신뢰가 깨어지는 것은 필연적인 일입니다. 시간이 흘러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는 것도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외도를 한 배우자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뉘우침과 더불어..

불륜이혼소송 미리 알아야 할 핵심포인트 [내부링크]

유명토크쇼에 출연한 한 여성 연예인이 이혼에 대해서 담담하게 말을 이어갑니다. 가슴 아픈 과거에 대해서 털어놓으면서도 유쾌하고 밝은 표정입니다. 심지어는 자신의 이혼을 소재로 삼아서 농담을 던지기도 합..

이혼소송 변호사, 승소를 위한 최선의 전략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 준비가 많이 축소되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결혼 준비를 몇 개월씩 할 정도로 결혼 준비는 만만치 않은 과제였는데요. 이런 결혼만큼이나 이혼 준비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혼전문변호사 가정법원의 성향과 재량을 알아야 유리한 이혼소송 [내부링크]

이혼소송과 이에 부수되는 가사비송사건들은 가정법원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법률사안은 기초사실관계와 성립요건이 명확하다면 법률적 결과를 보다 명확하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민사의 경우 민사법원..

이혼변호사사무실 그들을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혼례를 통해 결혼하고 생활을 해보기 전까지는 참 다정하고 잘 맞는 사람이었지만 막상 함께 지내보니 같은 사람이 아닌 것 같다고 느끼는 예도 있다고들 합니다. 실제로도 많은 사람이 연애와는 다른 현실의 무..

고부갈등이혼 시어머니와 갈등이 극심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인터넷에 있는 다수의 고민 상담 중 고부갈등이혼을 고민하는 글들은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과거의 대가족 시대에서 한집에 같이 살 수밖에 없었던 상황에서는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의 갈등이 심각한 경우가..

상간남소송 걱정은 NO [내부링크]

민법이 규정한 이혼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광의적인 의미에서는 서로가 잘 맞지 않기 때문이지만, 세부적인 상황을 참고하면 통상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에서 부정행..

불륜이혼재산분할 잘못 있어도 받을 수 있어 [내부링크]

이혼에 대한 인식은 이전과는 달리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혼은 절대 하면 안된다는 분위기가 팽배하였습니다. 허나 자유주의가 퍼지고 여권이 신장하며 이제 더 이상 절대..

불륜이혼소송 증거를 모아 [내부링크]

물리현상에 작용과 반작용이 존재하는 것처럼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무엇하나 허투루 일어나는 일이 없는데요. 이는 이혼소송에 관해서 이야기할 때도 크게 다르..

상간자소송피고 나는 억울한 입장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자신이 상간자가 된다면 정말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자신이 만나고 있는 너무 사랑해서 미래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배우자가 있고 아이가 있는 기혼자라면 어이가 없을 것입니다. 근데..

사실혼이혼 재산으로 다툴 경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결혼에 대해 매우 보수적이였고 특히 성교를 맺는 것에 대해서도 약혼을 하는 사이에서만 하는 것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가치관이 강했습니다. 따라서 아직 혼인을 하기도 전에 남녀가..

별거이혼 재산분할별거이혼 재산분할 별거시작후 생성된 재산은? [내부링크]

“저희 부부는 오랜 별거 끝에 이혼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런데 재산분할은 도대체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위 질문을 저희에게 상담을 오시는 분들에게도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배우자와의 오랜 시..

아동학대이혼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야 한다면 [내부링크]

지난해 43명의 아이가 학대로 사망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동학대 발견율이 해외보다 3분의 1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해 아동의 경우 친부모에게 아동학대를 당한 경우가 78.5%로 매우 높습니다. 지난..

이혼사유 항목별 총정리 [내부링크]

혼인이란 민법상 특수한 형태의 신분 계약으로서 법질서에 의하여 승인되는 관계이기는 하지만 그 본질에 비추어 형성과 해소과정에 있어 무엇보다도 당사자 간 의사가 가장 존중되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민법..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재산분할 쟁점은? [내부링크]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도를 가지는 것이 다수 존재하고, 이것은 사람이 살아온 환경이나 자신이 가진 가치관 등에 의해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부분에 중요도를 두었던 사..

서울이혼상담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해 [내부링크]

시대가 많이 발전했습니다. 당장 10년 전을 떠올려 봐도 지금과는 사뭇 다른 세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뭐, 사람 사는 게 시대 불문 비슷비슷하다고 하지만 정보통신기술은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에..

가정폭력이혼 소송을 통해 끝맺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은 자신들은 그렇게 잘 느끼지 못하지만 전 세계 어느나라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경제적인 수준이나 생활의 편리성 부분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나라입니다. 실제로 많은 개발도상국은 물론 왠만한 선..

남편폭행이혼 확실히 인정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부부라는 것은 단지 남성과 여성이 앞으로 함께 살겠다는 차원을 넘어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의식주 수준에 맞는 부양을 할 의무 등을 부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들은 서로를 애정과 신뢰..

사실혼위자료 청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혼인관계와 비슷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사실혼관계만 가지고 있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혼주의자인 분들이 그런 경우가..

남편의외도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요즘 시대에는 경제활동을 하는 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을 통해서 알아볼 것은 남편의외도로 이혼을 하기로 하고 법적 소송을 하기로 한 분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과..

황혼이혼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하여 [내부링크]

나이가 50대가 넘어가게 되면 이를 두고 황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황혼의 때에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을 황혼이혼이라고 부릅니다. 황혼의 때가 되면 보통 자식들이 모두 장성하여 사회에 진출할 정도까지 됩니다..

재판이혼소송 비용 들어갈 것 까지 생각하여서 [내부링크]

사람의 감정은 완전히 통제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스스로가 감정을 조절하지는 것은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인간이기에 스스로 조절할 부분은 조절을 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만 합..

이혼위자료방어 상황에 따른 대처법 3가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배우자로부터 소장이 날아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많이 고민이 될 것입니다. 나에게 진짜로 유책이 있어서 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여도 많이 당황스..

결혼을 준비하다 파혼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네 생활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삶의 연속입니다. 본인과 결혼을 앞둔 사람에게 상간녀가 생기거나 시댁과의 갈등으로 예기치 못하게 서로 약속한 결혼을 깨는 경우를 자신이나 내 주변에서 종종 볼 수..

내연녀위자료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내부링크]

혼인생활의 여정에서 부부는 다양한 난관에 직면하게 되면서 공동생활에서의 위기를 겪게 됩니다. 양자가 합심하여 이를 극복해나가면서 결혼생활을 지켜나가는 것은 물론 필요한 일이지만 배우자가 외도를 하고..

상간녀주거침입죄 신고해도 될까? [내부링크]

사랑하는 내 남편의 외도, 평생을 나만 볼 것 같던 사람이 한순간에 다른 이성과 바람을 폈다면 정말 가슴이 찢어지도록 아프고 깊은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배신을 당한 것도 모자라 내 남편과 나의 소중..

술집남편이혼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아내 몰래 술집에 다니며 술집의 여성들과 은밀한 관계를 맺는 남편들이 있습니다. 아내 모르게 잘 숨기기만 한다면 부부관계가 엉망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본인의 욕구까지 충분히 채울 수 있을 것 이라고..

이혼변호사, 혼인신고전이혼 or 약혼파기책임에 대하여 [내부링크]

혼인신고 전 이혼은 법적으로 어떻게 다루어져야 할까요? 사실 혼인신고 전 이혼이라는 말은 개념상 모순적입니다. 이혼은 혼인관계를 해소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혼인신고는 혼인관계를 성립시키는 것을 의미하..

별거이혼위자료 유책배우자라면 [내부링크]

가족형태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말부부나 기러기부부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다양한 모습으로 생활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법적부부라고 하면 서로 보호하고 부양하며 함께 거주해야 하는 의무가 있..

오피스와이프고소 더이상 참지 마세요 [내부링크]

가정을 파탄 나게 하고 배우자를 속이고 불륜을 저지른 것에 대해 법적 잘못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배우자를 속이며 배우자보다 훨씬 가깝게 지내고 가정엔 소홀히 하며 상간자와 불륜 관계를 끊지 못하고 있는..

사실혼재산분할소송 얼마든지 할 수 있어 [내부링크]

십수년 전만 하더라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남녀가 동거를 하는 것을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고, 도덕적으로도 용인되기 힘들었기 때문에 이를 외부에 공개하는 것도 꺼리는 문화였습니다. 그러나 결혼에 대한 가..

내연녀위자료청구소송, 가장 효과적인 복수 방법 [내부링크]

과거 아내가 남편의 내연녀를 알게 되면, 대부분 조용히 불러 잘 타이르거나 혹은 협박 등의 방법을 통해 해결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아내들은 내연녀의 존재를 SNS 등 인터넷에 폭로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

남편바람이혼 상간녀소송과 함께 [내부링크]

남편이 저 말고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혼을 하기엔 아직 두려워요. 저는 30대 후반에 딸 둘을 키우는 엄마입니다. 남편이 회사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와 샤워를 하는 동안 작은 탁자 위에..

남편 불륜 증거, 제대로 수집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인 바람, 외도, 불륜이 이혼사유가 될까요? 재판을 통해 이혼을 하려는 경우에는 그 원인이 우리 민법 제840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혼사유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그 이혼사유 여섯 가지는 아래..

배우자이혼거부 속 시원하게 해결합시다 [내부링크]

과거엔 이혼율이 저조했지만, 최근엔 이혼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혼율이 증가하면서 이혼을 원하는 사람들의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배우자이혼거부입니다. 한 사람을 만나 연애를 할 땐 이 사람..

바람피는배우자 적극적인 피해보상 청구가 필요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면 무조건적으로 여성은 집에서 전업주부로 사는 것이 아주 당연했던 과거와는 달리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점점 높아지면서 남성과의 지위가 동등해진 현대사회에는 여성도 직장생활..

사실혼양육권 지켜내고 싶다면 [내부링크]

아이를 낳고 길러 가정을 꾸렸다고 해서 누구나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요즈음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결혼과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사실혼 관계로 가정생활을 유지하는 커플이 늘어나는 추세입니..

상간남소송방어 억욱함을 풀고자 [내부링크]

사람이 살면서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이 아닌 지속적으로 행한다면 이것은 실수라고 칭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남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이라고 하면 가한 자에게 진심어린 용서와 그..

과거양육비 청구소송 못 받은 부분에 대해서 [내부링크]

서로 모르던 사이인 남녀가 애정을 꽃피우고 결혼까지 이르게 되는 원인에는 매우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육체적인 끌림이나 경제적으로 안정된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등은 결..

독박육아이혼 이혼사유가 될까요? [내부링크]

매우 사랑하는 사람과 혼인을 하더라도 결혼 후 두 남녀가 맞지 않는 부분으로 인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방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단순히 연인관계가 아니라 법적부부이기..

남편바람이혼 “35년”의 마무리, 두고두고 후회할 수 없으니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남편이 바람을 폈을 때 아무리 정이 떨어진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편안하고 온전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감명을 거쳐간 의뢰자분들을 말합니다...

상간녀항소 소송 원심판결에 비추어 필요한 상황과 실익이 있는 경우는?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에서 1심 판결에 불복하여 항소심을 고민하시는 입장에는 참고하셔야만 할 사항이 있습니다. 본인이 의도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하여 무조건 상간녀항소를 하시는 것은 시간과 비용의 이..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형사 아니고 민사 [내부링크]

오늘날 외도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소재이며, 어떤 작품에서는 중심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비단, 드라마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부정행위가 많이 발생하는 게 드물지 않은 일이 되었는데요. 하지..

내연녀소송 도움 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과거에는 배우자의 외도가 의심되는 유력한 정황이 있다면, 경찰에 신고할 수 있었습니다. 예컨대 자신의 남편이 내연녀와 함께 숙박업소로 들어가는 장면을 몰래 포착했다면 현장에서 경찰에 신고하여 경찰의 도..

부산이혼전문변호사 가정주부들의 고려 늘어나 [내부링크]

아무리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 경제적 참여가 많아졌다 하더라도 여전히 가정의 위기 여건이 닥치거나 부부 중 한쪽만 소득 활동을 해야 하는 상황에 봉착하게 되면 대부분 아내가 아닌 남편이 생활전선에 뛰어드..

50대이혼, 전문가의 도움 중요해 [내부링크]

해가 저물기 시작하고 석양이 지는 낮도 아니고 밤도 아닌 그 순간을 우리는 황혼이라고 말합니다. 사람의 인생도 젊은 청춘의 시기가 지나고 노년의 시기로 접어들때를 황혼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를 이혼..

남편의 불륜으로 성병에 감염되었다면 [내부링크]

1년에 새롭게 부부가 되었다고 행정관청에 신고를 하는 부부의 수는 많게는 25만건, 적게는 약 20만건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부의 기본 단위는 2명이라는 점을 볼 때 하네 매년 40만명에서 많게는 50만명..

상간남소송 책임을 물게 하려면 [내부링크]

책이나 인터넷 소설 속에 걸핏하면 나오는 불륜을 소재로 한 이야기를 재미로만 보지 내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인지 대부분 배우자의 불륜을 알게 되면 받게되는 충격과 배신감은..

상간증거수집 그 방법은? [내부링크]

나와 백년가약을 맺은 배우자와 작은 다툼만 해도 너무나 마음이 아픈데 배우자가 불륜을 저릴러 정조의무를 지키지 않았다면 이것은 정말 큰 상처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감정적으로 대응하다가 상간증거수집을..

아내외도증거, 합법적인 수집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부부가 평생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던 이전과는 달리 개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이혼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부정, 배우자의 폭력 등이..

이혼소송비용 너무 돈 들이지 마세요 [내부링크]

여름만의 습하고 쨍쨍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그런데 잎들은 다 떨어지고 바람이 아주 차갑게 부는 겨울처럼 차갑게 부부싸움 하시고 냉전 상태로 아무 말 안 하시는 부부들이 많이 생겨나는 시기입니다. 추운 겨..

신혼부부이혼 유의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갓 결혼' 또는 '새 결혼하다'라는 뜻을 가진 '신혼'은 일반적으로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부부를 '신혼부부'라고 부릅니다. '신혼'의 기준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결혼 1년 차를..

사실혼기준 무엇을 봐야할까 [내부링크]

결혼식까지 했는데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부부도 있습니다. 그리고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나서 거의 결혼할 것처럼 보이는 경우, 주위 사람들에게 부부관계라는 것을 알렸는데도 불구하고 혼인신고를 하지..

남편폭언이혼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는 경우와 입증 방법은? [내부링크]

실무적인 문의를 접하는 과정에서 남편들이 가정에서 아내와 혈육들에게 위협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폭언을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상습적인 음주상태가 동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와는 달리 신혼부터 아내..

폭력이혼위자료 가정에서 심히 부당한 대우를 당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를 사랑해서 한 결혼, 혹은 사랑 없이 한 결혼의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사랑 없는 결혼을 했다고 할지라도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서로에 대한 마음, 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어떤 상황이..

상간남폭행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아내의 불륜 사실을 알게 되어 너무 화가 난 나머지 아내의 상간남을 만나서 폭행을 하고 상해를 입혔다고 한다면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연히 아내의 불륜을 알게 되었다면, 참을 수 없는 분노와 배신..

상간녀소송비용 남편의외도로 [내부링크]

만일 사랑하는 내 남편이 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교감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격분하지 않을 사람은 당연히 없습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다 같은 입장일 것인데 일반적으로 보..

부부싸움이혼 얼마나 심한 상황인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결혼을 할때만 하더라도 세상에서 자신의 배우자가 될 사람이 가장 사랑스럽게 보이고 본인의 미래는 장미빛으로 가득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의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하지만 서로 각..

바람핀남편과 함께 살고 싶지 않다면 [내부링크]

남편이 나를 두고 바람을 피웠다면 정말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배신감과 절망감, 허망함이 들 것입니다. 아마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일 것이고, 아무도 믿지 못하게 될 것이며 두 번 다시 그 사람은 쳐다도 보기..

이혼소송중외도 위자료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부부관계가 되었다면 연애를 할 때처럼 이별을 하는 것이 간단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자녀가 있다면 이혼을 하는 것이 더욱 쉽지만은 않습니다. 아이가 받을 상처와 고통들 때문입니다. 하..

무능력이혼 사유가 되는지 사례를 보며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결심하는 이유 중 가장 흔한 이유는 성격 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사에 따르면 부부가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이유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는 경제 문제라고 합니다. 특히 결혼 생..

이혼소송가압류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혼하는 이유는 다양해요. 성격 차이로 인한 이혼을 할 수도 있고, 배우자가 바람을 피워서 이혼을 할 수도 있고, 배우자가 폭력을 써서 이혼을 할 수도 있어요. 또한 배우자의 가족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아..

남편채무이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결혼하고 남편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며 살고 있었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갑자기 남편의 빚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 정말 참담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노..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까? [내부링크]

이혼은 혼인한 남녀가 생존 중에 성립된 결합관계를 해소하는 행위로 법적으로 남남이 되는 절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남자친구, 여자친구처럼 간단하게 헤어질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리 최근..

이혼소송대응 준비 시 결정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행복한 나날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힘든 일도 있을 것이고 성격 차로 인한 다툼이 일어나는 날도 많겠죠. 서로의 마음이 맞아 결별을 하기로 했다면 이혼을 선택하는 부부들..

재판이혼상담 어떤 것이 사유가 될까요? [내부링크]

결혼을 하여 같이 사는 것 만큼 어려운 일이 없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20년 이상을 살아왔기 때문에 같이 살면서 맞춰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다툼이 일어나게 되고 그 다툼이 계속..

이혼하고싶을때 도움받아보세요 [내부링크]

배우자와 함께 살면서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자신이 알고 있던 모습을 알게 되어 다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혼인이 파탄나는 것에는 심각하게 다루어지는 난제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양육문제를..

재산분할청구권 은닉한 재산이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 사랑하며 행복할 때에는 모든 것을 다 주고 싶지만 여러 가지 문제들로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될 때에는 정말 작은 이익도 놓치거나 양보하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은..

불륜이혼소송 정신적 피해에 남편에게 위자료를 청구해야 [내부링크]

최근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배우자를 속이고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일하는 많은 남편의 경우, 요즘 회식이 잦다거나 야근이 많다, 지방으로 출장..

상간녀판결문 받기까지 꼭 지켜야 할 점은 [내부링크]

두 남녀가 만나서 사랑을 하고 그 사람에게 영원히 부부의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가정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내가 평생 사랑하고 아끼게 나를 평생 사랑하고 아끼고 주는 나와 결혼한 남편이 나를 속이고..

상간녀고소 금전적 압박으로 처벌할 수 있나? [내부링크]

연애를 하고 있는 중일때도 그렇고 결혼을 하고 있는 때에도 그렇고 상대방이 나를 두고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것은 큰 스트레스가 됩니다. 왜 배우자가 나를 두고 바람을 폈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

황혼이혼조정 복잡한 법리 명쾌하게 설명드립니다 ! [내부링크]

결혼생활이 20년에서 30년, 드디어 40년이 넘는 부부의 황혼이혼, 졸혼 등을 다룰 정도로 많은 분이 궁금해합니다. 평생을 반려자와 아이들을 위해 헌신해 왔지만, 이제는 아이들도 성인이 되어 본인만을 위한 새..

가정주부재산분할 기여도를 인정받아야 [내부링크]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 주변의 모든 것들이 점점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평소 흔히 느끼지 못하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우리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들까지 굉장히 다양한 것들이 많이 달라지고 있..

부양료청구소송 이혼소송 중 생활비를 지급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내부링크]

이혼소송의 기간은 가사사건의 특성상 정확하게 예상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얼마나 쟁점이 많으며 이에 대한 법적공방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별거이혼위자료 사유종류와 유책여부 ! [내부링크]

가족형태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말부부나 기러기부부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다양한 모습으로 생활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법적부부라고 하면 서로 보호하고 부양하며 함께 거주해야 하는 의무가 있..

사내불륜위자료 맞벌이 부부 아내의 외도로 [내부링크]

시대를 막론하고 불륜, 외도의 소재는 많은 대중에게 큰 관심을 끌 소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분명히 사회적으로 용인하기 어려운 부도덕한 행위이자 현재 자신의 배우자에게 크나큰 상처를 앓기고 자녀에게..

상간남소송,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은 [내부링크]

배우자로서의 권리, 꼭 보상받으려면? 아내의 외도로 자신이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받은 경우에, 내연남에게 법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남..

게임중독이혼 더 이상 봐줄수는 없다면 [내부링크]

최근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등장과 발달로 인하여 컴퓨터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등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통해서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그 도가 지나쳐서 아이부터..

별거 이혼소송 더는 미룰 수 없다면 [내부링크]

지금의 배우자와 꽃다운 연애를 하고, 싸우기도 하며 애정 관계가 깊어지고, 많은 사람 앞에서 정식으로 부부가 되는 절차인 결혼을 준비하던 시간을 기억하고 계시나요? 아마 일생일대의 중요한 선택이기 때문에..

외국인배우자이혼 고려할 점은 [내부링크]

외국인배우자이혼 고려할 점은 최근 다문화 가정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5년 다문화 가구의 외국인(결혼이민자)과 내국인(귀화)은 총 292,030명이었는데 2019년 357,551명으로 약 65..

사실혼이혼 원통하지 않도록 [내부링크]

사실혼이혼 원통하지 않도록 남녀가 연애하다 보면 마지막이 결혼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적어짐에 따라서 혼인 관계가 없는 사람들도 많아진 상황이 됐습니다. 혼인이 암묵적으로 의무화되어 있던 과거의 시기와..

배우자의부당한대우 이혼 기준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배우자의부당한대우 이혼 기준 어떻게 되나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연애를 하던 시기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의 강력한 법적 구속력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는 어찌보면 자신을 세상에 태어나게 해준 부..

아내욕설이혼 장기간의 폭언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아내욕설이혼 장기간의 폭언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가 된다는 것은 그야말로 개인의 인생에 있어 축복을 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화하여 꼭 결혼을 해..

이혼소장받았을때 대처요령은 [내부링크]

이혼소장받았을때 대처요령은 서로 사랑하여 연인으로 발전하고, 오랫동안 만나 행복한 나날을 보내며 평생을 함께 하자는 말과 함께 결혼을 약속합니다. 결혼하고 나서 실제로 함께 생활할 때까지 둘은 서로에..

서울상간녀소송변호사 도움받아 남편외도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서울상간녀소송변호사 도움받아 남편외도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혼인을 한다는 건 한 사람과 평생을 함께해야 하며 서로 의지하고 신뢰하며 가정을 위해 충실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관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녀..

상간녀인적사항 필요한 목록은 [내부링크]

상간녀인적사항 필요한 목록은 외도를 하는 것을 알고 있거나 혹은 불륜을 한다는 자백까지는 받았지만 그 상대가 어디 사는 누군지를 몰라 상간녀소송을 못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부정행위가 있음을 안..

강남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부정행위로 [내부링크]

강남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부정행위로 부부가되었을때 두 사람이 행복하고 따뜻한 가정을 꾸리고 잘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가정일 것입니다. 그러나 인생은 내가 정한 목표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본인의..

카카오톡불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포함되기에 [내부링크]

카카오톡불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포함되기에 가정을 버린 상대방에게 소송을 하고 싶나요? 남편이나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않고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하는 경우, 부부간의 신뢰에는 다시 메울 수 없는 금..

이혼후홀로서기 재산적인 문제 유리하게 끝내려면 [내부링크]

이혼후홀로서기 재산적인 문제 유리하게 끝내려면 부부가 된 두 사람이 여러 이유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었다면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재산은 이혼후홀로서기 위해서라도 꼭..

이혼후재산분할, 아직 갈피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헤어짐을 결심한 후 재산을 분할하는 방법 이혼후재산분할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미 상대방과의 혼인관계를 모두 해소하였거나 해소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의 평생을..

상간녀소송 방법 지혜롭고 통쾌하게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지혜롭고 통쾌하게 한 인기 배우는 본인과 함께 영화를 촬영한 감독과 불륜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이 세상에 알려져 공분을 산 일이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여러 사람이 상간녀라는 말을 택해서 사용하..

상간녀소송 비용 고민되신다면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비용 고민되신다면 배우자가 나를 배신했다면 이는 평생의 상처로 남을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생을 함께할 한 사람과 결혼을 한다는 건 인생의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일종의 계약입니다...

부부성격차이 이혼을 고려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성격차이 이혼을 고려하고 있다면 안녕하십니까. 결혼을 하기 전까지 다른 가치관을 갖고 있는 두 사람이 뜻을 함께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론 부부 서로가 맞춰가며 결혼 생활을 이어가는..

남편욕설이혼 끝내기로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남편욕설이혼 끝내기로 결심했다면 안녕하십니까.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남녀가 만나 사랑을 나누고 서로 마음이 맞았다면 혼약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동화 속에서는 “ 그 둘은 결혼..

가정파탄죄 물어 피해를 보상받으려면 [내부링크]

가정파탄죄 물어 피해를 보상받으려면 안녕하십니까.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정을 파탄시킨 유책으로 규정하는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상대 배우자의 외도나 가정폭력이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상간녀위자료소송 기혼인줄 몰랐어요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소송 기혼인줄 몰랐어요 드라마나 영화 속 내용을 가끔 보면 우리의 실생활에서 일어나기 힘든 사건들이 너무 쉽게 보이는 것 같아 불쾌감을 느끼곤 합니다. 그러나 실제 생활에서는 픽션보다 더 가..

내연녀처벌 상대의 대처를 예측하여 [내부링크]

내연녀처벌 상대의 대처를 예측하여 남녀의 바람을 다룬 문제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흔히 있는 소재입니다. 가정이 산산조각나기 직전의 상황에서 과연 부부라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는 이야기는 많은 사람의..

내연남위자료소송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 [내부링크]

내연남위자료소송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 부인은 바람을 피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거에는 불륜이라고 하면 당연히 남편이 하는 것으로 여겨졌던 것과 달리 이제는 아내의 불륜을 다룬 드라마나 영화가..

가사조사 사전에 대리인 조력 얻어야 [내부링크]

가사조사 사전에 대리인 조력 얻어야 최근 한국에서 가장 큰 사건이라고 하면 단연 중국에서 건너온 코로나 19의 전국적 유행했지 매년 유행하는 전염병이 항상 있고 그 같은 전염병 때문에 많은 사람이 외출을..

상간녀위자료청구 전화번호 뒷자리 맞춘 여성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 전화번호 뒷자리 맞춘 여성 과거에는 인생에 있어 무슨 문제가 생기거나 고민이 되는 일이 생겼다면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이인 가족이나 친구, 이웃과 해당 내용을 나..

재판상이혼 구체적인 이혼사유 알아야 [내부링크]

재판상이혼 구체적인 이혼사유 알아야 한국의 이혼율은 과거에는 매우 낮은 편이었지만 90년대 후반 경제 위기 속에서 급격히 늘어나게되었고, 이는 비혼, 만혼 주의와 맞물려 더더욱 심화..

상간녀소송 어떻게 위자료 받을 수 있는지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어떻게 위자료 받을 수 있는지 일반 국민들의 범죄행위에 대해서 형사처벌을 하는 규정은 국회에서 국민들이 선거를 통해서 뽑은 국회의원들의 의사논의와 투표에 의해서 만들어..

이혼소송비용 전혀 아깝지 않은 비용이야 [내부링크]

이혼소송비용 전혀 아깝지 않은 비용이야 우리나라 국민들은 잘 인식하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정도면 세계에서도 매우 인구가 다수인 나라축에 포함됩니다. 바다 건너 가까운 나라인 일본이..

상간자고소 금전적인 압박을 통해서 [내부링크]

상간자고소 금전적인 압박을 통해서 남편의 외도, 아내의 불륜 등 다양한 이유로 상간자고소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편이나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않고 외도를 하는 경우, 실질적으로 부부간의..

경제력 없는 남편, 이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경제력 없는 남편, 이혼할 수 있을까 돈 못 벌어오는 남편, 이혼사유가 될까요? 화목했던 가정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이로 인한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남편이 다니던 직장에서 실직을 하거나, 운영하던..

가출한 남편 바람난 아내 이혼 사례 유책주의 파탄주의 [내부링크]

가출한 남편 바람난 아내 이혼 사례 유책주의 파탄주의 최근 유명 영화감독의 이혼소송이 세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혼소송의 청구인인 영화감독은 여배우와의 외도 문제로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것은 물론..

가정폭력이혼소송 조력 받아 확실하게 [내부링크]

가정폭력이혼소송 조력 받아 확실하게 가장 안전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하는 공간은 다름 아닌 가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공간에서 휴식과 안전을 느끼기 보다는 오히려 위협을 느끼게 되는 경우는 인..

상간남소송항소 남편과 외도남의 소송대결 [내부링크]

상간남소송항소 남편과 외도남의 소송대결 벌써 10년도 더 된 사건으로 한 여성 배우가 자신과 10년 이상 결혼관계에 있던 남성 배우 P씨와 이미 사실상 이혼상태나 다름 없을 정도의 ..

상간녀소송기간 남편과의 이혼소송 염두해두어야 [내부링크]

상간녀소송기간 남편과의 이혼소송 염두해두어야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오던 남성과 여성이 서로를 알게 되고 결혼을 한 된다는 것은 비단 개인적인 동거를 하고 자녀를 생산하는 등의 가..

가정폭력이혼 더 이상 견딜 수 없다면 ... [내부링크]

가정폭력이혼 배우자를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욕설을 하는 등의 가정폭력행위는 만약 그러한 폭력행위를 타인에게 하였다면 바로 폭행죄나 상해죄 등의 혐의로 형사입건되어 형사처벌로 이어질 사안임에도 불구하..

상간자소송피고 위자료 배상 피하려면 [내부링크]

상간자소송피고 위자료 배상 피하려면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드는 욕구가 있고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말과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 말과 행동을 하는 ..

부당한대우이혼 어느정도의 폭행이 있어야 하는지 [내부링크]

부당한대우이혼 어느정도의 폭행이 있어야 하는지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연애를 하던 시기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의 강력한 법적 구속력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는 어찌보면 ..

상간남고소 가정파탄 일으킨 남성에 대해 [내부링크]

상간남고소 가정파탄 일으킨 남성에 대해 애정형성라는 것은 여러가지 유형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이에는 정서적인 연결도 중요하지만 신체적으로 접촉과 교섭을 통한 친밀감도 매우 중요..

별거이혼소송 자동으로 이혼이 되는 것은 아니야 [내부링크]

별거이혼소송 자동으로 이혼이 되는 것은 아니야 올해처럼 새롭게 결혼을 하려는 신혼부부에게 매우 가혹한 1년도 없었을 것입니다. 2020년 새해 벽두부터 터진 코로나 19라는 아무도 예상..

남편의외도 믿었던 배우자의 간통을 알았다면 [내부링크]

남편의외도 믿었던 배우자의 간통을 알았다면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연애의 연장선, 동거생활의 시작 정도가 아니라 여러가지 법적인 구속력을 가지는 의무를 이행해야 하는 책임이 ..

남편폭행이혼 어떠한 경우에서도 인정될 수 없어 [내부링크]

남편폭행이혼 어떠한 경우에서도 인정될 수 없어 부부라는 것은 단지 남성과 여성이 앞으로 함께 살겠다는 차원은 넘어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의식주 수준에 맞는 ..

불륜이혼 어떠한 수준의 만남 있었는지 [내부링크]

불륜이혼 어떠한 수준의 만남 있었는지 우리나라에서 부부가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협의이혼, 재판이혼, 조정이혼이라는 3가지 중 1가지 절차를 통해야 합니다. 이 중에서 협의이혼이나 조..

이혼재산분할소송 본인의 재산 확실히 확보하려면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소송 본인의 재산 확실히 확보하려면 2020년은 참으로 다사다난 하였던 1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해 극적이고 놀라운 성장과 긍정적 결과를 나타낸 일들도 있었겠지만 반면..

이혼변호사비용 몇배의 이득으로 돌아올 수 있어 [내부링크]

이혼변호사비용 몇배의 이득으로 돌아올 수 있어 인간의 삶은 자신이 예상하고 바랬던대로 흘러가지 않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없는 ..

이혼진술서 자신의 주장을 타당하게 증명하려면 [내부링크]

이혼진술서 자신의 주장을 타당하게 증명하려면 현재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다른 OECD 국가들과 비교해보아도 매우 높은 상황인데 이렇게 이혼율이 높아진 것은 그렇게 오래된 일은 아닙니다..

재판이혼무료상담 과도한 흡연도 이혼사유 될 수 있어 [내부링크]

재판이혼무료상담 과도한 흡연도 이혼사유 될 수 있어 높아가는 집값, 안정적인 회사로의 취업 어려움, 정년까지 일하기 어려운 불안정한 고용상황, 비친화적인 양육상황 등 갈수록 혼인을..

사실혼변호사 실체적인 혼인관계 인정되어야 [내부링크]

사실혼변호사 실체적인 혼인관계 인정되어야 자유롭게 상대방가 연락을 하고 데이트를 하다가도 일방적으로 연락을 끓고 개인적인 만남을 더 이상 가지지 않아도 무방한 것이 친구관계, 연..

이혼후재산분할 함께 만든 재산이라는 점을 증명해야 [내부링크]

이혼후재산분할 함께 만든 재산이라는 점을 증명해야 과거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상당히 낮았는데, 이는 사회적인 가치관이 지금과 다른 경향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이혼을 하기가 여성 전업..

의처증이혼 남편에게 할 수 있는 법적조치 [내부링크]

의처증이혼 남편에게 할 수 있는 법적조치 내 남편은 이러지 않을 거라 믿었는데 혼인 전에는 그럴 것이라 상상하지 못했던 배우자의 성격이 이혼의 빌미가 될 수 있습니다. 그전에는 알..

의부증이혼 사사건건 남편의 행실을 의심하는 아내 [내부링크]

의부증이혼 사사건건 남편의 행실을 의심하는 아내 이혼을 하는 방법에는 사유의 제한없이 부부가 서로 자유롭게 협의를 하여 이혼에 이르게 되는 합의이혼절차가 있으며, 합의가 이루어지..

상간녀명예훼손 불리할 수 있는 요소는? [내부링크]

몇 년전 수십년간의 위헌 논란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졌던 간통죄는 3번째에 걸친 위헌소송 심판 끝에 최종적으로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간통죄는 우리 사회에서..

이혼위자료 재산분할과 상관없이 [내부링크]

때때로 해외 유명인사들의 이혼 소식을 듣다 보면 수억 원대의 위자료소송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가십 기사들의 영향인지 실제로 법률전문가를 찾아와서 혼인 해소 관련 법률상담을 받으시면서..

심히 부당한 대우, 이혼사유 판단의 기준은? [내부링크]

실무에서 혼인해소를 준비하시는 경우에 주장하시는 이혼사유를 여쭤보게 됩니다. 이 중에서 민법 제840조 3호와 4호에서 말하는 심히 부당한 대우를 주장하시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심히 부당한..

강남이혼상담 확실한 피드백과 반영의 중요성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진행하고자 하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은 고도로 숙련된 법률 서비스 제공자이기 때문에 기준보다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법률대리인을 선택하는 것에는 재고의 여지가 있습니다. 한 사람 혹은 여러..

재판이혼 위자료청구 유책배우자에게만 가능할까? [내부링크]

재판이혼 위자료청구는 일방이 이혼사유에 근거해서 상대방에게 청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책배우자를 가리는 것이 큰 쟁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혼을 함에 있어 혼인이 파탄된 데에 책임이 있는 배우자를 유..

이혼시재산분할, 상대방이 재산을 처분하면 강제집행면탈죄! [내부링크]

나 모르게 처분한 재산, 법에 저촉되진 않을까? 통상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 주소득자인 배우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재산을 분할해주는 것을 피하거나 재산분할액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부부의 일방이..

이혼소송피고 법적 자문을 받아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아내로부터 이혼소장을 받으신 경우에 아내 측이 주장하는 내용이 사실관계와 많이 다르고 거짓주장이 섞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예측을 하지 못한 상황에 당황해하..

이혼소송변호사비용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비용이 부담된다면?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세상 만물에는 모두 그 나름의 값어치가 있지요. 우리는 항상 그러한 값어치들을 따져 행동이나 물건을 선택하며 살아갑니다. 사람들은 이때, 대체로 자신이 투입..

협의이혼 시 반드시 알아두실 점, 협의이혼이 안 될 경우에는? [내부링크]

협의이혼을 진행하시다가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협의를 거쳐 혼인해소를 하는 부분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정립되지 않으셨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협의를 통한 혼인해소..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원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내부링크]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원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이혼소송에서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일방은 결혼생활의 유지를 원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실무적으로 이에 관하여 다양한 문의를 받게 됩니다. 소송에서..

특유재산재산분할 보다 유리하게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재산분할의 법적근거는 민법 제839조의2에 규정되어 있으며 재산분할청구권을 협의 이혼할 때 할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843조는 동 내용을 이혼소송에서도 적용하고 있으며 가사소송법에 의해 혼인취소..

이혼소송답변서 소장을 이미 받았다면 [내부링크]

결혼 전에는 화목하고 단란한 결혼생활에 대한 꿈이 부풀어 오르지만, 연애와 달리 결혼생활을 시작한 후 기대와 비교하면 실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배려하면 결혼생활..

성격차이이혼 결벽증 강박증 이혼 사유 되나요? [내부링크]

연애할 때와 결혼해서 함께 사는 것과는 천지 차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연애할 때는 마냥 애틋하고 보고 싶고 사랑스러웠던 사람, 나와는 다르다는 것이 또 매력적으로 느껴졌을 텐데요. 결혼하고 나서 함께 살..

파혼위자료 과도한 혼수 예물 갈등 다돌려받아야 [내부링크]

A 씨는 한의사 수련과정에 있는 한 한의대 학생이었습니다. 한의사가 되려면 6년에 걸쳐 과정을 밟고 국가고시를 합격해야 개원을 할 수 있는데요. 교육과정이 너무 바빠서 한의대에 입학 후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친권과양육권, 후회하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오늘은 혼인해소 시 친권자 및 양육권자를 협의하거나 지정하는 문제에 관하여 혼인해소 이후에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아 실무적으로 발생되는 문제들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친권과 양육권의 개념을..

재판상이혼사유 속 배우자의 부정행위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 많은 분들이 성관계 사실이 있고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만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성립된다고들 생각하십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

전업주부이혼,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을 참고만 있다면 [내부링크]

주부라는 이유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건 아닐까? 실무상 오랜 혼인기간 동안 자녀들의 양육과 가사를 전담해온 전업주부 분들의 이혼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남편으로부터 폭언과 무시, 또는 폭행을 당하면서도..

아내이혼요구, 이혼을 원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아내의 이혼요구,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부부싸움을 하고 나서 아내가 가출한 뒤, 얼마 후 법원으로부터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는 내용의 소장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혼인기간 중에..

사실혼부당파기로 인한 위자료 청구소송, 그 요건은? [내부링크]

사실혼부당파기로 인한 위자료 청구소송, 그 요건은? 남녀가 사실상 부부로서 객관적으로 결혼생활의 외형을 갖추고 실질적으로 동거하고 있지만, 혼인신고를 하지 아니하여 법률상 혼인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부..

불륜증거수집 합법성이 결여된 방식의 채증은 지양해야 [내부링크]

불륜증거수집 합법성이 결여된 방식의 채증은 지양해야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크게 두 가지의 법률적 대응방안을 생각하게 됩니다. 부정행위를 원인으로 하는 이혼청..

전업주부재산분할, 경제활동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내부링크]

경제력 없는 주부의 재산분할, 불가능한 일일까?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할 때 주소득자이며 경제력이 있는 남편들은 아내가 전업주부로서 가사와 육아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부부공동재산의 형성에 기여하..

아내불륜이혼소송 재판에서 종결짓게 된다면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하기로 가약을 맺은 두 사람이라면 정조를 지킬 의무가 있다는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반려인이 아닌 타인을 만나서 외도를 하였다면 이는 도저히 용서치 못할 사안입니다. 다른 사람..

유부남외도 교제 중 상대방의 아내로부터 상간녀소송을 당한 경우에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녀로 피소를 당한 경우에 억울한 상황에 놓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유부남임에도 불구하고 미혼 또는 돌싱이라고 기망하여 만남을 시작하고 교제를 하는 과정에서 소장을 받게 되는 경..

이혼소송절차 경제적으로 힘들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 경제적으로 힘들다면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을 통해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되는 경우, 아내분들이 현실적으로 많은 걱정을 하시는 부분은 이혼소송절차동안의 생활비와 자녀의 양육비 문제입니다...

외도증거기준 이혼소송에서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인정될 수 있는 경우는? [내부링크]

외도증거기준 이혼소송에서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인정될 수 있는 경우는? 남편이나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부부간의 신뢰는 무참히 깨어지게 됩니다. 상호 간에 노력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혼인관계를 지속..

시댁갈등이혼 부당한 대우에 대해 [내부링크]

시댁갈등이혼 부당한 대우에 대해 통상적으로 남편의 친가와의 갈등에서 촉발되는 이혼은 시댁과의 갈등 그 자체보다 갈등의 상황에서 남편의 행동으로 인하여 결혼생활이 파탄에 이르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중이혼 부부싸움이 심해지는 시기에 [내부링크]

임신 중 이혼 부부싸움이 심해지는 시기에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고민을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고 그에 대한 공감을 얻음과 동시에 합리적인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아무리 공부..

이혼재산분할 소송에서 다투는 경우에 실무적인 쟁점들은?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소송에서 다투는 경우에 실무적인 쟁점들은? 이혼소송에서 당사자 간에 의견의 조율이 어려운 내용으로는 재산과 자녀에 대한 내용을 들 수 있습니다. 자녀문제는 자녀들의 복리를 우선하여 협의하..

이혼변호사 재판사유에 대해 분석해야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재판사유에 대해 분석해야 지금이야 이혼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나의 선택지일 뿐이라는 인식이 퍼져있지만 2000년대 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람에게 큰 흠이라는 부정적 편견이 강했고, 이는 지금도 어..

상간남손해배상 확실하게 받으려면 [내부링크]

백년가약을 맺으며 평생 나만을 봐줄 것 같았던 아내에게 다른 남자가 있었다는 걸 알면 그 참담한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남성의 외도가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한..

상간남위자료청구 남성 용서할수 없다면 [내부링크]

주로 출장을 통해서 업무처리를 다수 하는 감정평가사 직업을 가진 A는 최근 집에 들어갔다가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였습니다. 원래 한번 출장을 가게 되면 1박 2일로 다녀오거나 늦은 밤에 귀가를 하던 것이 A..

유부남바람, 나만 참으면 돌아올까?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 부부관계에 금을 내는 결정적 행동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 처음에 대부분의 아내들은 부부간에 신뢰에 금이 가는 충격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갈등을 하게 됩니다. 주 소득자인 남편 없이 자..

사실혼관계증명, 재산분할청구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사실혼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실무적으로 사실혼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으로 인한 법률적 분쟁은 빈번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문의를 접하게 되는 실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상간자손해배상청구소송 풍부한 사례와 확실한 관리 [내부링크]

상간자손해배상청구소송 풍부한 사례와 확실한 관리 과거에는 어머니 측에서 가족을 위해 가사를 담당하고, 아버지는 생계를 위해 소득적 활동을 맡아 가정 내에서 맡은 임무가 상이한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교대이혼전문변호사 상간녀소송까지 더불어 진행한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이혼을 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억울한 대우를 받거나 본인의 삶이 불행하더라도 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에 들어 이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줄어들면서..

배우자의부정행위 고소장은 받았니? [내부링크]

배우자의부정행위 고소장은 받았니?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이혼/상간자 소송전담센터입니다.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습니다. 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런 질문을 받으면 어떤 대답을 해야 할까요. 어떤..

양육비청구소송, 과거분도 청구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한 이후 현실적으로 많은 다툼이 벌어지는 문제 중의 하나는 양육비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혼인해소의 시점에서 양육비를 협의한 이후 이를 지급하지 않아 분쟁이 벌어지는..

남편의처증 이혼 사유 가능할까? [내부링크]

남편의처증, 이혼사유 가능할까? 실무에서 남편의처증으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지속이 힘들다고 하소연하시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타인에게는 더없이 친절하고 배려 깊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아내에게는 다른 모습..

남편폭력이혼 확실한 승소를 위해서는? [내부링크]

남편폭력이혼 확실한 승소를 위해서는? 결혼생활의 과정에서 남편들이 상습적인 음주를 일삼거나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성향에 기인하여 가정에서 아내와 자녀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폭언을 일삼는 모습을 볼 수..

60대이혼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부링크]

60대이혼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치열한 하루를 보내고 한숨을 뱉어내며 문득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이제 남들이 말하는 황혼이네요. 그동안 하늘 한번 올려다볼 틈도 없이 살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는 합..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반드시 제기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 눈감아줘서는 안 됩니다 혼인 파탄에 이른 부부, 소송제기 가능할까? 남편의 외도를 한 경우에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해야 하는가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를 제기하는 경우 상..

내연녀소송 배상청구하여 [내부링크]

내연녀소송 배상청구하여 인기 있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불륜을 소재로 하는 경우는 매우 많습니다. 불륜이라는 것은 사람들, 특히 부부들에게 아예 언급조차 금기시되는 위험한 이야기일 것이나 실제로 많은 사람..

남편외도이혼, 인생의 중대기로에 서 있기에 [내부링크]

남편외도이혼, 인생의 중대기로에 서 있기에 우연히 알게된 남편의 외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혼인관계의 해소를 고려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재판을 통하여 이혼을 고려하는 경우에 상황이 명확하..

이혼재산분할, 배우자의 가족 명의로 숨겨둔 예금채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에 당사자 간에 이혼의사가 합치되는 경우에는 재산과 자녀에 대한 협의가 문제로 남게 됩니다. 특히 대부분의 경우에 치열한 쟁점이 되는 부분은 재산분할의 문제입니다. 근..

협의이혼, 왜 재판으로 가게 될까? [내부링크]

실무상으로 협의이혼을 진행하시는 단계에서 간단하게 궁금한 부분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혼의사는 합치가 되었고 자녀와 재산에 관한 문제에 있어서 협의가 안되시는 분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배우자의부정행위, 그 기준은?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우리 민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재판상 이혼사유로 민법 제840조 1호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실무에서는 배우자의 외도, 바람 등으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재판상이혼사유 속 배우자의 부정행위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 많은 분들이 성관계 사실이 있고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만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성립된다고들 생각하십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

남편성병이혼 감염당했다면? [내부링크]

남편으로부터 성병에 감염을 당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부부관계로는 현실적으로 성병에 감염을 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남편이 외도를 하여 타인으로부터 성병에..

일상가사대리권, 일상가사의 연대책임? [내부링크]

부부의 일상가사대리권의 범위에 관한 해석은 혼인생활을 해소하는 시점에서 소극재산인 부부공동채무의 범위를 확정하는 문제로 재산분할심판청구에 있어서 실무적 쟁점이 됩니다. 오늘은 일상가사대리권 및 그..

남편폭언이혼, 법으로 규정된 이혼사유일까 [내부링크]

남편의 폭언과 폭행으로 인한 고통 속에서 재판으로 혼인해소를 원하시는 분들을 실무상으로 많이 접하게 됩니다. 대체로 남편이 아내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고 자녀들을 생각하여 이를 감내하던 아내가 끝내 참..

상간남소송, 피소가 예상된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에서 피소가 되면 많이 당황하시는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전반적인 소송의 과정에 대비하기 위하여 피소가 예상되는 단계에서의 대응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은 소송을..

아내의외도, 부정행위의 판단 기준은? [내부링크]

실무상에서 부정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관계를 가져야 부정행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십니다. 우리 민법 제840조 1호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정확한 이해를 하고 계시는 경우는..

재산분할청구, 실무적인 문제들 [내부링크]

혼인해소의 과정에서 대부분 수반되는 것이 재산분할심판청구입니다. 물론 협의로 혼인을 해소하는 경우에는 당사자 간에 협의를 통하여 재산분할을 할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그러나 이외의 경우에는 재산분할청..

상간녀소송,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저지른 경우에 함께 부정행위를 한 제3자에게 법률적으로 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녀를 상대로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하시..

양육비청구기준, 법원의 판단 기준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한 뒤 자녀의 양육과 관련된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는 대부분의 경우는 양육비가 그 원인이 됩니다.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거나, 정기적으로 지급하지 않거나, 부족하게 지급하거..

이혼재산분할,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이나 조정을 통하여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에 상대방 배우자에게 재산을 분할해주기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혼인관계가 파탄된 마당이라면 상대방에게 혼인관계 파탄의 책임을 묻고 싶은..

남편외도이혼, 받아들여질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남편이 외도를 하고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끊임없는 남편의 요구에 아내분들은 몇 가지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협의이혼과 조정이혼,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협의로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은 생각처럼 간단하지 않습니다. 위자료의 지급액, 시기, 방법을 정하는 문제부터 재산을 분할하는 경우에도 어디까지를 분할대상재산으로 정하고 분할을 할 것인지 그 액수, 분..

양육비청구소송, 과거분도 청구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한 이후 현실적으로 많은 다툼이 벌어지는 문제 중의 하나는 양육비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혼인해소의 시점에서 양육비를 협의한 이후 이를 지급하지 않아 분쟁이 벌어지는..

별거중남편에게 생활비를 청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부부간 혼인관계가 파탄된 상태에서 남편들이 집을 나가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특히 실무적으로는 주 소득자인 남편이 이혼을 요구하며 가출을 하고 생활비 지급을 중단하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상간남소송, 실제로는 어떻게 진행될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고통받으시는 분들을 거의 매일 접합니다. 자녀들을 생각해서 이혼을 결심하시기는 힘들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다짐을 받은 경우에도 계속 외도를 하는 배우자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조정이혼, 왜 선택하게 되나? [내부링크]

협의로 혼인관계를 해소하시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협의가 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가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들여다보면 배우자 상호 간의 이혼의사..

이혼법률상담 재산분할이 매우 중요하다면 [내부링크]

몇 년사이 우리나라에서 신고된 이혼건수는 계속적으로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2015년 12만건을 기록한 이래 다소 감소세를 기록하였지만 최근 3년간에는 소폭이라도 다시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

이혼전문변호사선임비용 오히려 더 큰 이익 얻을 수 있어 [내부링크]

사람의 인생이 뜻대로 언제나 이루질 수 있다며 더할나위 없겠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라는 것이 그렇듯 결혼생활도 본인의 처음 생각한 것처럼 흘러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

상간남위자료소송 가정을 파탄낸 외도남에게 [내부링크]

국제 무대에서 많은 금메달, 우승을 하였던 스포츠 스타 A씨는 최근 느닷없는 불륜과 이혼소송에 휩싸였는데데, 언론보도에 따르면 A씨는 남성편력이 매우 심하였고 이것이 결혼 이후에도 계속 이어지는 바람에..

이혼재산분할소송 결혼실체가 있었던 기간이 중요해 [내부링크]

다양한 저출산 해결 대책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가임기 여성들의 출산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속칭 인구의 데드크로스 상태가 발생하였는데, 어떠한 외부적 변수와 상관없이 자연적으로 새..

상간남위자료소송 아내들의 외도 늘어나 [내부링크]

결혼을 한 부부가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누가 먼저라고 할 것도 없이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애정이 소멸하고 배우자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도 있을..

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불륜 행위 빈번했다면 [내부링크]

몇년전 인기리에 방영된 티비 드라마가 많은 유행어와 화재거리를 남기면서 종영되었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대한민국의 과도한 입시열을 비판하는 내용의 드라마였는데, 주요 등장인물 중 공부를 잘해 인생의 큰..

남편폭언이혼 장기간의 욕설로 고통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그야말로 개인의 인생에 있어 축복을 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화하여 꼭 결혼을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의 수가 적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로 어느정도..

상간녀위자료소송 외도남 응징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2년 전까지만 해도 아이들을 키우며 남부러울 것 없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해 오던 여성 H씨(42세)는 우연한 기회에 남편의 핸드폰에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전화를 받자 마자 다짜고짜 한 여성이 소리를..

이혼시양육권 자신으로 변경도 가능해 [내부링크]

결혼인 사람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는 의미인 인륜지대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성장하는 가운데 반려자를 만나 가정을 꾸리는 것은 본인은 물론 배우자의 인생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선..

가정폭력이혼 부부간에 있어서는 안될 가정폭행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은 자신들은 그렇게 잘 느끼지 못하지만 전 세계 어느나라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경제적인 수준이나 생활의 편리성 부분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나라입니다. 실제로 많은 개발도상국은 물론 왠만한 선..

상간자소송 가정 파탄범에게 [내부링크]

결혼에 대한 필요성이나 중요성은 최근 젊은 세대에게는 다소 그 강도가 옅어지고 가벼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십여년전만 하더라도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당연히 혼인적령기에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을 해야 하..

카톡불륜증거 SNS도 증거될 수 있어 [내부링크]

부부간의 신뢰와 애정을 유지할 수 있는데는 여러가지 전제조건이 붙게 됩니다. 서로 아플 때 간호를 하고 병원에 데려다 주는 행위는 물론 같은 공동생활을 하기 때문에 서로 청결을 유지하고 청소를 잘 함으로..

상간녀위자료소송,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소송,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이혼을 하게 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흔히 말하는 성격차이는 매우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혼의 이유에 대하여 언급하는 것을 꺼려할..

이혼법률상담,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까 [내부링크]

이혼법률상담,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까 최근 한국가정법률상담소에 따르면 이혼법률상담을 위해 상담소를 찾는 50대 이상의 수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바로 ‘황혼 이혼’ 때문인데요, 황혼 이혼이란 보통 결혼 생..

이혼상담변호사, 반드시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상담변호사, 반드시 필요한 이유 대한민국의 이혼율이 아시아 1, 2위를 다툰다고 합니다. 하루에 약 300쌍의 부부들이 이혼을 하고 부부들 3쌍 중 한 쌍은 이혼을 하고 있다고 하니 그만큼 이혼의 비율이 기..

고부갈등 이혼소송, 이혼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고부갈등 이혼소송, 이혼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혼인은 단 두 사람만의 일이 아닙니다. “두 집안이 만난다”라는 말이 있듯이, 두 당사자의 부모님과 형제 등 그 주변 가족들의 일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혼소송 기간, 빠른 이혼 절차를 원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 기간, 빠른 이혼 절차를 원한다면 행복하지 못한 부부관계 때문에 이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만약 이혼에 대한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마음을 단단히 먹으셔야 합니다. 이혼은 생각보다..

이혼소송 절차, 변호사 조력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소송 절차, 변호사 조력이 필요한 이유 통계청이 지난 2015년 이혼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이혼 건수는 10만9200건으로 전반적으로 결혼은 적게 하고 이혼은 많이 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성격차이 이혼, 재판상 이혼사유에 해당하지 않지만 [내부링크]

성격차이 이혼, 재판상 이혼사유에 해당하지 않지만 유명인사들이 이혼 시 공식입장에서 항상 내세우는 성격차이 이혼. 일반 사람들도 크게 다르지 않게 성격차이 이혼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성격차..

상간녀소송, 남편과 이혼하지 않더라도 [내부링크]

상간녀 소송, 남편과 이혼하지 않더라도 상간녀, 상간녀 소송이라는 용어를 종종 TV나 뉴스 등을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자세히 어떤 뜻인지는 몰라도 상당히 부정적인 용어임은 아실 수 있을텐데요. 우선..

이혼상담, 이혼 절차 전 반드시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상담, 이혼 절차 전 반드시 필요한 이유 결혼을 잘하기 위해 웨딩플래너와 상의하고, 재산도 잘 모으기 위해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것처럼, 이혼 역시 신중히 결정해야 할 문제이며 더더욱 전문가의 도움이..

유책배우자 이혼소송, 상황따라 허용될수도 [내부링크]

유책배우자 이혼소송, 상황따라 허용될수도 바람피운 유책 배우자, 이혼소송을 청구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적반하장식의 유책자가 이혼 청구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사례에서 기각되어 왔습..

법인파산절차 확실히 알아두자 [내부링크]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해서든 이어나가는 것보다 그 끈을 놓아버리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놓아버리는 것이 편한 것이 당연한 것일 수 있으나 그 조차 쉽지 않은 경우가 있기에 우리 법은 이..

기업회생변호사 안정적으로 진행하자 [내부링크]

어떤 문제에 직면했을때 이를 안정적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서는 해결을 위한 대응의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을 예측하고 미리부터 준비해야하는 사항에 대해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

이혼숙려기간중외도, 상대 배우자의 외도로 위자료를 청구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이혼숙려기간중외도, 상대 배우자의 외도로 위자료를 청구하고 싶다면 이혼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협의이혼과 재판 이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협의이혼은 각자 부부의 협의를 통하여 이..

사실혼양육권으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다면 [내부링크]

사실혼양육권으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다면 가족의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법적으로 혼인 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이 등장하였습니다. 금전적인 이유로 결혼하지 못하는 경우, 재혼 부부로 혼인 신고를 다시 하..

유부남불륜이혼, 갈등이 있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유부남불륜이혼, 갈등이 있는 상황이라면 평생 함께하기를 약속한 사람의 불륜을 발견한 고통은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 고통일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 배우자의 행동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피해를 받아 혼인 관계..

아내폭언이혼, 떨어진 자존감을 되찾기 위하여 [내부링크]

아내폭언이혼, 떨어진 자존감을 되찾기 위하여 주로 가정폭력이라고 한다면 많은 분이 신체적 상해만을 떠올립니다. 민법 제840조 3호는 배우자 또는 그의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를 정당..

이혼과정, 혼자 시작하기 막막하다면 [내부링크]

이혼과정, 혼자 시작하기 막막하다면 이혼을 고민하는 이유는 모두 제각각일 것입니다. 양육, 재산 등의 사항에서 상대 배우자와 의견이 맞는다면 협의상 이혼을, 그렇지 않다면 재판상 이혼을 진행합니다. 이때,..

배우자외도소송, 변호사와 안전하게 [내부링크]

배우자외도소송, 변호사와 안전하게 혼인 관계 중 간통행위를 포함한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는 민법 840조의 재판 이혼 사유 중 1호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이혼 사유입니다. 지난 2015년, 간통죄가 폐지된 후..

이혼위자료 법리적 쟁점 [내부링크]

이혼위자료 법리적 쟁점 이혼위자료는 이혼 시에 혼인파탄에 유책사유가 있는 쪽이, 상대방이 입은 정신적 손해에 대해서 손해배상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혼을 해제에 유책이 있는 상대방에 대해 재산 및 정..

복잡한 이혼재산분할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복잡한 이혼재산분할 한눈에 알아보기 혹시 주변에 이혼을 하면서 이혼재산분할로 힘들어 하던 분들이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혼소송이나 협의 이혼과정에서 가장 골치 아파하는 경우가 이혼재산분..

날 힘들게 하는 시누이, 이혼이 정답 [내부링크]

날 힘들게 하는 시누이, 이혼이 정답 우리나라에서 시댁을 속되게 시월드라고 부르곤 하죠, 이게 우리나라에서 가부장적인 사회가 만들어 낸 어떻게 보면 잘못된 관습인데요, 우리나라는 며느리가 무조건 시월드..

이혼절차, 꽃길을 걷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간의 문제로 인해 서로의 관계를 정리하고 갈라서기로 마음먹었다면 이혼절차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실 수밖에 없습니다. 이혼에 대한 인식이 변화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혼절차는 전문적인 도움 없이 진행..

사실혼 부당파기 손해배상청구소송 [내부링크]

최근에는 이혼율이 높아지자 젊은 사람들 사이에는 1-2년 정도는 살아보고 법적 부부가 되자고 약속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식을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부부가 되었다고 인정을 받고서도..

강제추행무혐의 진술의 신빙성을 높이려면 [내부링크]

강제추행무혐의 진술의 신빙성을 높이려면 현실은 소설보다 기구하다고 했던가요. 삶을 살아가는 중에 우리는 때때로 뜻하지 않은 일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사건사고, 나와는 관련이 없을 것만 같았던..

형사사건변호사 법적 조력의 중요성 [내부링크]

형사사건변호사 법적 조력의 중요성 따듯한 봄 날씨가 다가 왔습니다. 외출하기 딱 좋은 날씨들이 계속 되면서 주말에 외출 계획을 하게 되고 더욱 더 나들이 가기 좋은 날들에 있어 더 많은 곳에서 인파가 많아..

지하철성추행누명 억울함을 벗으려면 [내부링크]

지하철성추행누명 억울함을 벗으려면 몇 해 전 봤던 예능해서 한 출연자가 한 말이 떠오르는 요즘입니다. 당시 법정 컨셉의 방송에서 한 예능인이 한 실수에 대해 변호인의 입장에서 한 출연자는 이런 말을 했는..

강제추행처벌기준 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 [내부링크]

강제추행처벌기준 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 강제추행의 법적 정의는 피해자인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강제력을 행사해 추행을 행하는 것이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성 관련 범죄가 지금과 같이 지능적이거나 빈번하..

지하철성범죄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지하철성범죄 도움이 필요하다면 많은 분들이 출근이나 아니면 학교를 가기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특히 사람들이 많이 붐비게..

성범죄무죄 근거 없는 주장은 의미 없어 [내부링크]

성범죄무죄 근거 없는 주장은 의미 없어 사람은 살다 보면 때때로 자신이 저지르지도 않은 일로 인해 무고하게 비난을 받게 되는 일도 경험하게 됩니다. 가볍게는 자신이 먹지도 않은 음식을 먹었다고 부모님께..

준강제추행 막막하다면? [내부링크]

준강제추행 막막하다면? 성범죄에 관련한 사건, 사고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더 무서워지고 있어 충격을 주는 사건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법적 처벌 역시 세분화 되고 더욱 강력하게 범죄를..

강제추행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강제추행죄란 무엇인가? 성추행이나 성범죄 같은 것은 영화나 드라마 같은 매체에서 다뤄지는 것이라고 생각한 적 있으십니까. 우리가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 바바리맨 같은 문제도 우스꽝스러운 해프닝으로 여겨..

성추행기소유예 조력자가 필요한 문제 [내부링크]

성추행기소유예 조력자가 필요한 문제 성 관련 문제에서 사실 제일 어렵게 적용 되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협박이나 다른 사람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상태로 타인에게 불쾌하게 접촉을 하게..

기업회생 다시 일어서 [내부링크]

기업회생 다시 일어서 회생은 단어 그대로 回生, 다시 살아남을 말합니다. 기업회생은 기업이 재정적 파탄 상황에서 제도적인 도움을 통해 기업 재정상태를 정상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채무를 변제하는 것으로..

법인회생변호사 절실하다면 [내부링크]

법인회생변호사 절실하다면 이 순간만 극복할 수 있다면... 많은 일들이 그러하겠지만 경제적인 문제는 특히 급한 상황을 넘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문제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기업회생 재도약의 기회 [내부링크]

기업회생 재도약의 기회 개인이 금전적인 어려움에 놓였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상대가 가족이나 부모일 수도 있고, 가까운 친구일 수도 있죠. 그렇다면 이러한 금전..

성범죄기소유예 위한 노력은 이렇게 [내부링크]

성범죄기소유예 위한 노력은 이렇게 성범죄기소유예와 관련해서는 끊임없는 논란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성과 연관된 사건에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며 선처없이 무조건적인 처..

성추행고소 이를 어찌한담? [내부링크]

성추행고소 이를 어찌한담? 어제 과음을 해서 그런지 너무나 어지럽고 숙취해소가 안 돼 출근조차도 너무 힘들었는데요. 그래도 출근은 해야 하니 어떻게든 옷을 입고 집을 나섰습니다. 평소와 같이 저는 늘 이용..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사건에 도움을 [내부링크]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사건에 도움을 요즘 같이 성범죄사건에 민감한 시기에 성범죄 사건에 연류가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서둘러 빠져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령 본인은 무고하다 한 상황이라면 망설일 것..

법인파산제도 원만한 마무리를 위해 [내부링크]

법인파산제도 원만한 마무리를 위해 어떠한 일을 종결짓는데에 있어서 마무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결과를 좌우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과정이 너무나 아름다웠다 하더라고 마무리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결과적으로..

기업회생상담 QnA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업회생상담 QnA로 알아보자 곳곳에서 경기침체로 인한 안 좋은 소식이 연일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전세계적인 이슈가 발생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경제도 장기침체가..

강간죄 혐의에 휘말린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강간죄 혐의에 휘말린 상황이라면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분야, 바로 성범죄입니다. 성범죄는 타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일방적으로 침해하는 것으로 성추행 범죄에 해당하는 강제추행, 공중밀집장소추행 /..

강제추행, 추행법률상담 [내부링크]

현재 우리 사회에서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문제 성범죄,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건 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 강제추행입니다. 다른 유형의 성범죄를 몇 가지 합쳐놓은 것보다도 많은 사건이 일어나고..

강제추행 무혐의로 종결하려면 [내부링크]

강제추행 무혐의로 종결하려면 많은 강력범죄들이 일어나는 지금, 그중에서도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는 유형의 범죄, 바로 강제추행입니다. 최근에는 체육계에서 일어났었던 강제추행 및 성폭행 사건에 대해서..

도산전문변호사 기업문제 해결의 파트너 [내부링크]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에 한계가 있는 우리는 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살고 있습니다. 우리도 인식하지 못한채 말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몸이 아플 경우 스스로 낫게 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의사를 찾아가 의..

기업파산신청 한발앞서살펴 [내부링크]

기업파산신청 한발앞서살펴 기업의 수익에 비해 과도한 채무를 지고 있어 변제가 어려운 경우 더 이상 사업을 이어가는 것보다는 기업 자산을 매각하고 이를 변제에 활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수절도죄 합의 중요한이유는? [내부링크]

특수절도죄 합의 중요한이유는? 형법을 살펴보면, 다른 이의 재물을 절취하는 경우 이를 범죄행위로 간주하고 특수절도죄혐의로 처벌대상이 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혐의가 인정될 경우 6년 이하의..

상해죄 처벌 부당하다면 [내부링크]

' 상해죄 처벌 부당하다면 ' 누군가와 폭행사건이 일어나고 피해가 심한 경우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한 뒤 상해진단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해당 진단서는 현재 피해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의사로부터 객관적인 판단을..

개인파산절차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채무자의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부인권은 이러한 채권자 취소권과 유사한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산 선고가 내려질 파산자의 재산은 모두 파산 관재인이 관리하게 됩니다만, 파산자..

음란물유포죄 방심하지 않아야 [내부링크]

l씨는 30대 중반의 전문직 종사자입니다. 그는 회사 근처에서 자취를 하며 일을 다니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l씨는 혼자서 자신의 자취방에서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P2P 사이트에..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법적인 대처로 [내부링크]

t씨는 3달 넘게 만나고 있던 여자 친구가 있었습니다. t씨는 20대 중반의 나이로 처음 연애를 해보는 것이었기에 함께 하고 싶은 것도 많았고, 함께 즐기고 싶은 것도 많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t씨는 자..

성추행처벌 초반대응이 중요 [내부링크]

금년 최고의 화제가 되어, 거의 매일 이와 관련한 뉴스가 끊이지 않는 성추행. 이미 먼 과거부터 모르고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던 이것은 성추행이라는 행위가 갖는 악의적인 의미가 사회 전반에 올바르게 인식되..

카메라촬영죄상담 빠른 대처필요해 [내부링크]

성범죄 혐의를 받게 되고, 이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는다면 심각한 문제가 뒤따를 수 있다는 것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것입니다. 성범죄의 경우 분야적 특성상 재범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

불법촬영처벌 요건과 강도는? [내부링크]

이제는 성별 가리지 않고 일어나는 불법촬영 사건. 시대가 달라짐에 따라 나날이 촬영 장비의 수준이 발전해가고 있고, 이에 따라 불법촬영의 방법도 더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불법촬영에 해당되는 사..

기업회생절차 확실히 알아둬야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쉽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변호사의 도움을 잘못을 저지른, 피의자의 입장이거나 재판 단게에 놓인 피고 입장일 때 필요하다고 생각하시지만 변..

법정관리신청 절차따져서 [내부링크]

사업을 운영하다보면 때때로 일이 잘 풀려 직원들에게 많은 상여금일 지급하며 지낼 때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결국 정리를 하거나 혹은 누군가의 도움을 통해 다시 한번 재기를 꿈꾸는 상황을 준비하기도 합니..

도촬죄변호사 처벌부당하다면 [내부링크]

타인의 신체를 몰래 촬영하다가 혐의를 받고 처벌을 받는 경우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에 따라 카메라나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는 장치를 이용하여 타인..

클럽성추행 처벌기준 알아보자 [내부링크]

노래와 춤 그리고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클럽에 가본적이 있을거에요. 클럽을 안가신 분들은 클럽은 다 똑같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매장에 따라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모이는 연대, 클럽 안의 분..

강간죄무혐의 어떻게 주장해야 할까? [내부링크]

은밀한 관계 속에서 일어난 일 이런 속설이 있죠. "술과 밤이 있는 한 남녀사이에 친구는 없다"라는 말이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리 술에 취하고 야간이라 해도 친구는 친구다! 아니면 정말 술..

공연음란죄 기소유예를 목표로 한다면 [내부링크]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두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누가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라는 말로 입에서 입으로 전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대상이 내가 될 수 있고 나에게 소중한 사람에게 언제든..

13세 미만 강제추행 대응이 필요해 [내부링크]

어린 시절을 떠올려보면 최근과는 너무나도 다른 분위기 속에 살아왔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남자 아이들의 성기를 만지는 등 아이들에 대한 신체접촉을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는 어른들이 많았으며 할아버지,..

몰카 합의금 체계적인 대응책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해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의 편의를 위해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각종 사건사고의 핵심으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보행자사고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초범의 처벌수위는? [내부링크]

카메라등이용촬영죄란? 성범죄전문로펌 법무법인 한음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카메라등이용촬영죄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메라등이용촬영죄는 휴대폰에 장착된 카메라나, 초소형 설치 카메라 그 밖에 유..

구도쉘리 사태로 보는 공연음란죄 성립요건 [내부링크]

위 사진은 구도쉘리의 인기를 높이게 된 대표적인 영상의 일부 캡쳐이며 현재까지 7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이런 인기 유투버인 구도쉘리의 '아시겠어요?'라는 특유의 말투를 따라하며 인기를..

지하철성추행 경찰조사 변호사와 꼼꼼하게 대비해야 [내부링크]

경찰서에 가본 적이 있나요? 교통이나 기타 행정적인 문제로 인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혐의를 받고 경찰 조사를 받은 경험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이 경찰조사를..

성추행법률상담 : 유형별 처벌수위 [내부링크]

점점 더 처벌이 강화되고 있는 성추행범죄는 되려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형별 처벌수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폭행이나 협박이 없어도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 대표적으로 술에 만취한..

친족관계에 의한 강제추행의 누명을 벗고자 하신다면 [내부링크]

법원행정처가 발간한 2018사법연감 자료를 살펴보면 강간과 추행의 죄를 적용하여 검찰에서 법원으로 접수된 사건이 총 6,030건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하루에 16건씩 관련 범죄가 일어난 것이라 볼 수 있는 것..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합의가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올해 여름, 한 예능 프로그램을 사전 제작하던 중 출연자인 유명 여배우 신씨가 숨겨져 있던 불법촬영 장비를 발견해 큰 소동이 벌어졌던 사건이 있었지요. 지난 15일 유럽에서 방송 촬영 중 신씨가 숙소에서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