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haneum2의 등록된 링크

 lasthaneum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9건입니다.

상간남소송피고 잘못이 없다면 [내부링크]

기혼자를 만난다면 그에 대한 합당한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만약 여성의 남편이 남편의 아내와 바람을 피운 것을 알아채면, 상간남에게 손해배상의 소송을 제기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가 난 남편들은..

외도위자료소송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누구나 평화로운 일상과 행복을 바랍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되는 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내가 반드시 부딪히고 풀어야 할 문제라면 스스로 준비해서 잘 처리해야 합니다. 이것은 부부 관계..

이혼전문변호사 잘 찾는 방법 [내부링크]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경기 침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이 많은 것 같은데 이렇게 선뜻 다른 사람을 만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양가 부모님을 뵈러 갈 수 있을까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냥 걱정이 돼서 이..

황혼이혼변호사 황혼이혼을 고민중이라면 여기를! [내부링크]

시대의 흐름에 따라 사회적 인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꼽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이 실수인 것 같고, 인생에 큰 오점을 남기는 것 같아서 여러 부분에서..

폭력이혼위자료 하루빨리 벗어나 손해배상청구하여 [내부링크]

가족은 평생 아무런 이유도, 조건도 없이 나의 편이 되어주고, 언제나 사랑을 하고 안전한 휴식처가 되어주는 경우를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동안 함께했던 모든 시간이 추억이 되었고, 함께 살아가는 배우자..

설날이혼상담 시댁위자료 심각한 고부갈등이 문제라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경우 설날과 추석 이후 부부관계 청산을 위하여 설날이혼상담률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그래서 ‘명절이혼’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입니다. 실제로도 2016년 법원행정처 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이혼..

무능력이혼사유가 될까? [내부링크]

배우자가 경제적으로 무능력하고 그로 인하여 무능력한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원하는 사람들은 대개 아내의 입장에 있는 여성입니다. 물론 남자들이 아내가 맞벌이를 하지 않아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

고부갈등이혼 사유가 되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너무 사랑해 결혼을 결심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파혼을 하게 될 수도, 결혼생활을 하던 중, 양가 사이에서 갈등이 생기게 된다거나 고부갈등, 장서갈등 등으로 인..

조정이혼대행 신속하고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청산하려고 결심한 사람들은 ‘조정이혼’에 대하여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배우자와 혼인관계를 청산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이혼을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사실혼재산분할 상대가 줄 수 없다고 하더라도 [내부링크]

오늘은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흔하게 일어나고 굉장히 큰 분쟁이 일어나게 되는 부분인 ‘재산분할’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재산분할을 공평하게 충분한 대화를 하여 분할하..

특유재산재산분할 어디까지 가능한가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이혼절차를 밟아 법적 관계를 청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부부가 합의를 통하여 혼인해소를 하는 ‘협의이혼’, 법원..

인천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승소 [내부링크]

우리들이 배우자의 외도의 경우는 드라마나 TV 예능 프로그램, 영화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남의 눈에는 그저 강 건너 불구경일 수 있지만, 이러한 사건의 당사자가 되면 매우 고통스럽고 어떤 금전적인 배..

상간자손해배상청구소송 위자료 높이려면 [내부링크]

부부의 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이 가정을 꾸리고 한 집에서 함께 살아가다 보면 일방 배우자가 아무리 큰 잘못을 저질러 용서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혼인관계를 청산하기로 결정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결정이고..

서울이혼전문변호사 비용은 장래의 투자라고 생각해야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고 평생을 서로 지지하고 신뢰하며 함께하겠다고 약속을 하고 결혼을 했는데 막상 살아보니 여러 가지 문제가 닥쳐오게 되어 갈등이 빚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갈등을 대화도 많이 하고 제대로 풀 수만..

상간녀소송기간 지체하지 말고 [내부링크]

가정을 꾸리는 것은 단순히 상호간의 배려가 아니라 서로의 생각과 성향, 종교와 경제적 환경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사랑하지만 결혼 후 확인하면 많은 차이가 있고, 다른 나라 가..

이혼재산분할가압류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 과정에서 이혼을 하는 당사자들은 이혼을 할지에 대한 여부, 재산분할, 위자료,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부모의 권리와 의무인 친권과 양육권에 대해 당사자들이 합의합니다. 재산 분할..

상간녀소송방어 원고가 잘못 알고 있다면 [내부링크]

가족이 있고, 배우자가 있는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맺는 것은 상식적으로 옳지 않은 행동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하여 몇 년 전까지 간통죄에 대한 형사처벌이 이루어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인의 성적..

재판이혼소송 절차 확실히 알고 [내부링크]

부부의 혼인관계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파탄에 이른 상태가 되고, 결혼생활을 원만하게 지속하는 것이 어려워진다면 재판이혼소송 절차를 고민해보게 될 것입니다. 분쟁 없이 해결될 수 있다면 협의이혼으로..

파혼위자료 재산적, 정신적 손해배상 [내부링크]

약혼은 가까운 미래에 결혼을 약속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결혼에 대한 형식이 간소화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결혼은 상견례 이후 결혼식을 하게 되지만, 두 당사자 사이에 결혼에 대한 의사 합치가 이루어졌..

생활비안주는남편이혼 생계를 이어갈 수 없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배우자의 부당한 행동을 이혼의 사유로 받아들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배우자의 부당한 행동’은 폭력과 욕설, 학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주 소득자인 남..

폭언폭행이혼 소송할 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청산하려고 하는 이유는 각자 굉장히 다양한 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부분 하나가 바로, 혼인관계를 더 이상 이어나갈 수 없을 때, 일방이라도 가족구성원을 유지하는 것에..

아내가바람피울때 대응방법 [내부링크]

버젓이 남편이 있고, 가정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가정을 기만하고 남편을 속이면서 다른 남자와 부정행위를 저지른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고, 용서도 되지 않는 행위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황혼이혼변호사 노후를 위해서 [내부링크]

사람도 동물에 속하기 때문에 종족 번식의 본능이 내제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기를 보면 예쁘고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그런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아이를 낳고 가정에 헌신하는 것은 당연한..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진행하기 위하여 [내부링크]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과거와 달리 많은 것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결혼에 대한 생각을 가벼이 여기고, 짧은 교제를 마치고 결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돌이킬 수 없는 어떠한 실수 때문에..

이혼변호사상담부터 진행해야 [내부링크]

아무도 부부 갈등이 있는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고, 갈등은 불가피합니다." 물론, 많은 가족들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들 앞에서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합니다. 결국, 그렇게 하지 않았..

이혼소송항소 결과가 불만족스럽다거나 억울한 결과라면 [내부링크]

우리나라 소송은 3심 제도를 기반으로 하여 1심 소송에서 판결이 나지 않게 된다면 2심, 2심에서도 판결이 나지 않는다면 3심까지도 연결되곤 합니다. 또 이혼절차의 경우 일반 지방법원과 달리 가정법원이 담당..

황혼이혼소송 재산분할이 문제라면 [내부링크]

사회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문화와 사회적인 분위기, 관념이 점차 바뀌게 되면서 과거와는 달리 이혼에 대한 인식의 개선이 크게 이루어졌습니다. 법률혼 관계를 해소한 이들에게 어떤 이유로든 가정을 파탄내는..

이혼법률사무소 결혼생활에 심각한 문제가 생겼다면 [내부링크]

상대와 결혼을 할지 말지 선택하는 것은 온전히 나의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배우자와 이혼을 하는 것 또한 나의 선택입니다. 이러한 선택에 있어서는 책임을 져야 하며, 어떠한 결과가 나오든 감수를 해야 합..

불륜이혼위자료 받아내려면 [내부링크]

상대방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만을 바라보고, 서로 이외 다른 사람에게는 신경도 쓰지 않아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만약 이렇게 상대와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상대가 나를 속인다면, 이 관계..

이혼후재산분할소송 청구가 가능한 범위 [내부링크]

혼인해소를 고민하고 결정한 많은 부부들이 이혼후재산분할소송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어 합니다. 재산분할의 대상에는 어느 정도까지 포함되는지, 이미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한 후에도 어떤 부분에서 재산분할..

50대60대이혼 황혼이혼에 대하여 [내부링크]

황혼의 나이, 황혼이혼은 50대, 60대를 뜻하며 50대60대이혼을 뜻합니다. 50대, 60대의 나이에 계시는 분들은 결혼생활을 지속한 기간도 벌써 20, 30년이 넘었을 것입니다. 이때 자녀들은 전부 성인이기 때문에 5..

분노조절장애이혼 극복이 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기 위해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싫어도 한쪽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삶 속에서 아쉬..

이혼소송반소 할 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이 행복이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같은 공간에 함께 살다 보면 서로 맞지 않는 부분도 있고 성격이 너무 달라서 맞춰나가기가 굉장히 힘겨..

유책배우자이혼소송 받아들여질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면 서로에게 충실하고 누군가의 남편과 아내가 되어 개인적인 가정을 꾸릴 것을 기약하게 됩니다. 서로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두텁지 않다면 누군가의 배우자로 사는 생활이 오랫동안 유..

이혼소송중외도 위자료청구가 가능한가? [내부링크]

과거에는 상대를 찾아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면 평생 그 가정을 유지하고, 무슨 일이 있더라도 가정을 지켜내야 하며 평생을 한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인식과 사상이 강압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

사실혼파기소송 상대에게 유책사유가 있다면 [내부링크]

민법 제812조는 '혼인은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에 정한 바에 의하여 신고함으로써 그 효력이 생긴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한국은 명백한 혼인신고를 통해 혼인관계를 인정하는 법적..

이혼시재산분할 얼마나 청구할 수 있는가 [내부링크]

배우자와의 결혼생활을 청산하고 싶어도 혼인해소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배우자와의 혼인해소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아이들에 대한 우려와 경제적 문..

상간녀폭행 하고 싶어도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믿었던 사람이 나를 배신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큰 충격과 실망이 따를 것입니다. 만약, 그 배신이 배우자의 부정행위라면 분명 나의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일 겁니다. 과거에는 간통죄로 형사처벌을 통하여..

상간녀명예훼손을 당했다면 맞소송하여 [내부링크]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때때로 내가 원하지 않거나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 직면하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이런 원치 않는 상황이라거나 내가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나를 믿어..

파혼위자료 받을 수 있는가? [내부링크]

한 사람을 만나 교제를 하게 되고, 마음도 잘 맞고 성격도 잘 맞는 거 같아 결혼까지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상대가 이혼을 했다거나, 실제 학력이나 나이 등을 속여 진실된 것이 하나도 없다면 굉장히 당황할 것..

유부남남자친구 성적자기결정권침해소송 거짓말에 속았다면 [내부링크]

어떠한 소송을 시작하고, 진행이 될 때 원고가 아닌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내가 소송을 당한 사람이며, 원고가 나의 잘못을 낱낱이 밝힌다거나, 혹은 나에게 어떠한 손해배상을 받기 위하여 제기했다는 것이며,..

상간녀소송소멸시효 지나지 않게 [내부링크]

과거 간통죄가 폐지된 이후부터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는 것에 대하여 크게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혹은 자신이 바람을 피워도 가벼운 형벌만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더 당당하게, 자신의 불륜을 즐기는..

이혼시친권양육권 절대 뺏기지 못 하겠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할 때에는 일방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있어서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부가 어떠한 사유를 가지고, 어떠한 방법을 통하여 혼인해소를 하게 된다면 비로소 부부관계는 끝나게 되어..

상간녀구상금 청구 공동불법행위자에게도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인연이 닿아 기회가 된다면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꾸릴 것입니다.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고, 가정을 꾸리는 과정에서 갈등과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서로에게 배려와 양보를 하며 갈등과 분쟁이..

재판이혼소송비용 제대로 알기 위해서 [내부링크]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면 사랑에 빠져 교제를 할 때와는 달리 서로를 더 배려해야 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이해하고 보살펴야 합니다. 상대방을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앞으로 더 안정되고 행복한..

남편바람증거 무엇이 있고 어떻게 확보하는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민법 제840조 재판상이혼사유 1항에 규정되어 있는 항목을 살펴보면 ‘배우자에 부정한 행위가 있었을 때’의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배우자의 불륜, 외도를 보다 폭넓게 ‘부정한 행위’로 정의한 것..

이혼조정신청서 어렵다면 조력을 받아서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관계는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으며, 좋다가 나쁠 수도, 나쁘다가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사람과의 인연을 맺는 일은 굉장히 어렵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중요하게 작용되기 때문에 한..

바람피는남편 상간녀처벌 확실하게! [내부링크]

2015년 2월 26일 “간통죄는 국민의 성적 자기결정권과 사생활의 비밀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헌법에 위반된다”고 판시하며 위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간통죄는 1953년에 제정된 후 62년 만에 폐지되었습..

이혼후재산분할은 기여도 입증이 관건 [내부링크]

이혼을 할 때 가장 중요시 되는 부분이 바로 이혼후재산분할의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물론, 양육권과 친권에 대한 부분이 제일 중요할 테지만, 양육권과 친권을 가지고 오기..

배우자간통이혼소송 손해배상청구를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배우자가 나와 자녀를 배신하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배우자와의 신뢰는 물론이고, 사랑하는 마음까지도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절대 있어서도,..

상간녀인적사항 알아야 소송을 진행할 수 있다? [내부링크]

배우자가 나 몰래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상간녀, 상간남에게 소송을 해야 하는데 인적사항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전전긍긍하시는 분들이 있습..

교대이혼전문변호사 억울한 상황을 벗어나야 한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처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하여 배우자와 이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게 되었고, 어떻게든 그 분쟁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온갖 노력을 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

이혼후재산분할의 대상은?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를 가지고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쟁점이 되는 부분이 바로 ‘이혼후재산분할’의 문제입니다. 부부가 재산분할을 하게 될 때 분할을 하는 기준점이 되는 것은 부부..

남편폭행이혼 고통을 벗어나고자 하신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폭력을 견디지 못하고 부부관계를 청산하려고 결심하는 경우, 유책배우자는 대부분 남편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여성의 경우, 남성의 완력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협의를 통해 혼인해소를 진..

이혼시양육권 신중하게 해결해야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은 굉장히 신중한 과정과 논의를 거쳐 결정이 됩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양육권과 친권은 미성년의 자녀가 있을 시에 다투게 되는 부분인데 이것은 미성년 자녀의 의사가 가장 중요하게..

외도증거수집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부부가 어떠한 사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선택하게 되었을 때 가장 많은 사유를 차지하는 것이 ‘불륜’입니다. 사실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나를 배신하고 다른 사람과 외도를 저질렀다는 사실만으로도 굉장히..

이혼할때재산문제 어떻게 해야 좋을지에 대하여 [내부링크]

과거에는 부부가 결혼하면 여성들은 당연하고 자연스럽게 집안에서 집안일과 육아, 남편의 내조를 해야만 했습니다. 이런 것들을 당연하게 여기던 시절이 있었는데, 남성들이 사회적으로도, 가정에서도 지위가 높..

이혼법률상담을 받아 [내부링크]

개인의 인생에 마주하게 되는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서로 사랑하는 관계가 되었다는 것은 굉장히 큰 인연입니다. 그렇게 사랑을 시작하게 된 두 사람의 관계가 점점 발전하게 되어 결혼을 고민해보게 되고, 그렇..

조정이혼변호사 신속하게 이혼을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부부가 법률혼의 관계를 해소한 사람들을 보기가 요즘보다 드물었을 뿐 아니라 이혼을 하게 되면 사회적으로,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굉장히 따가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떠한 사유가 있으니 이혼을..

간통죄폐지가 되었더라도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사용하고 있는 말 중 하나가 바로 ‘내로남불’이라는 단어입니다. 이것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뜻으로, 남이 할 때는 비난하던 행위를 자신이 할 때는 합리화하..

이혼소송기각을 시키고 싶다면 [내부링크]

상대와 행복을 위해 결혼을 선택하고, 가정을 꾸리게 된 것이지만, 각자의 여러 사정 때문에 이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부부에게 닥친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화목하고 평화로운 가정으로 돌아..

남편불륜이혼소송 손해배상청구를 위해 [내부링크]

과거부터 지금까지 TV 드라마나 예능, 영화를 보다 보면 불륜을 소재로 다룬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수위가 시대가 흐르면서 점점 세지고, 더 공개 되어지곤 합니다. 또한, 불륜에 대..

재산분할변호사 홀로서기에 중요하기 때문에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된 이후에 각자 원하는 재산분할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경우 초기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않았다거나, 자신의 기여도를 제대로 입증하지 못해 억울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리하게 협의이..

특유재산분할 기여도가 충분하다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혼인해소를 선택하실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당연히 자녀의 양육권과 친권에 대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없다거나, 혹은 미성년의 자녀가..

이혼유책사유에 따른 이혼 성립 사례 [내부링크]

상대와 결혼을 결심하게 되는 계기는 각자 다 다를 것입니다. ‘첫눈에 이 사람이다’라는 신호가 온다거나, 혹은 상대와 교제를 하는데 상대를 너무 사랑해서, 혹은 교제를 한 기간이 오래 되어서 등 많은 이유..

아내폭력이혼 말못했을 남편의 고충 [내부링크]

밖에서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면 편한하고 안락하게, 또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하고 집에서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매일같이 폭력적인 아내와 함께 있어야 하고, 폭력적인..

서울이혼법률사무소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나와 정 반대의 사람이 끌리는 사람도, 혹은 나와 비슷한 면이 많아 그 사람에게 끌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와 정 반대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 줄 알았지만, 또 의외로 그 속에서 나와 비슷하고 닮은 면도..

사실혼재산분할 충분히 받기 위해선 [내부링크]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결혼을 하지 않은 두 사람이 한 집에서 함께 살아가는 것에 대하여 회의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결혼식을 하지 않더라도 혼인신고만 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사실혼관계재산분할 부부로 살아왔다면 [내부링크]

사실혼 관계를 해소하는 것은 법률혼을 해소할 때보다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어 분쟁이 더욱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문의도 많이 오곤 합니다. 사실혼의 법적 성격과 사실혼의 배우자로서 법..

별거중외도 손해배상청구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와 사정으로 인해 별거를 하게 되었고, 별거를 하던 중, 배우자가 외도를 하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과연 부부가 별거를 하는 상황에서도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궁금증을 안고..

아내의외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 [내부링크]

이 험하고 힘든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고, 의지할 수 있으며 나를 지지해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가족’일 것입니다. 하지만 믿고 의지했던 가족에게 배신을 당하고 기망을 당했다면 그로부터 오는 배신감과..

상간녀협박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결혼생활을 평생 행복하고, 원만하게 유지하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부 중 일방의 노력만으로도 되는 것이 아니며, 부부 두 사람의 힘을 합쳐 함께 노력을 하고 최선을 다해야만 가정이 또, 결혼생활..

가정폭력이혼소송 접근금지신청부터 [내부링크]

아무리 배우자의 폭력성이나 성격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도 결혼한 후, 그 폭력을 당하게 되어 나와 자녀들이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거나, 제대로 된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폭력성이 있..

상간자고소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어 어떠한 조치를 취하려고 하는 중, 배우자는 나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상대가 먼저 접근했다.’, ‘나는 관계를 빨리 정리하려고 했지만, 상대가 배우자에게 알리겠다면서 관계를..

상간소송 아내남편이혼 간통죄 대신 손해배상청구 [내부링크]

과거부터 ‘간통죄’에 대한 논란이 많았습니다. 헌법 제17조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 조항을 들어 간통죄의 위헌을 제기한 제소사건에 대해 1990년 9월 헌법재판소는 "간통죄의 규정은 헌법규정에 의하여 국가에..

사내불륜 남편의바람을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오피스 와이프’, ‘오피스 허즈밴드’라는 말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직장 내에서 배우자처럼 친밀하고 은밀한 관계를 갖는 이성 동료를 일컫는 말로 쓰였던 것인데요, 남편이나 아내가 직장 내에..

엄마양육권 이혼시친권양육권 [내부링크]

법적으로 결합된 부부관계를 해소하겠다는 판단을 내릴 수 있을 정도로 부부간의 갈등이 깊어질 때, 가장 만족스러운 방법은 이혼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고 타협에 도달하고 합의를 통해 결혼의 해체를 진행하는..

용인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내부링크]

부부들이 결혼식을 할 때나, 결혼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부부들에게 하는 말들 중 ‘백년해로’,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부부의 인연을 맺어 평생을 함께 즐겁게 지낸다는..

알콜중독이혼 나아질 의지와 노력이 없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회사를 다니면서 회식을 하고, 또 술을 좋아하고 음주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술을 매일같이 먹지 않는다거나 많이 먹어 본인을 통제할 수 없을 정도의 지경까지 이르렀는데..

상간소송피고 억울하게 당했다면 [내부링크]

상간자소송은 배우자가 자신의 배우자와 가정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워 그 배우자가 상간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즉, 위자료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소송은 반드시 성적인 관계가 있어야 하는 것..

재판이혼변호사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도 항상 행복한 일만, 좋은 시간만 있고 보내는 것은 아닙니다. 어떠한 일 때문에 슬플 때도 있고, 우울할 때도 있으며 배우자와 사이가 안 좋을 때도 있고, 배우자..

외도이혼위자료 청구를 하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전혀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한 가정을 이루고 결실을 맺기 위해 선택한 것이 결혼이고, 그것은 축복받고 행복을 빌어주어야 마땅한 일입니다. 결혼을 함으로써 법률혼 관계가 성립되었다면 결혼생활에 대한 막중한..

이혼조정신청 소송이 부담된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결심하고, 그렇게 법률혼의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혼인신고서를 작성만 하고 제출을 하면 혼인신고가 완료되어 법적으로 인정받고 보호받을 수 있는 부부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결혼을..

내연녀처벌의 방법 [내부링크]

결혼생활을 하다 일방 배우자의 유책사유를 알게 되었고, 그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게 됩니다. 그 유책사유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외도’ 즉, ‘부정행위’입니다. 배우자와 가정을 저버..

이혼후상간녀소송이 가능한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이미 이혼을 한 상태인데 남편에게 상간녀가 있었다는 사실을 뒤늦게야 알게 되었어요, 그냥 잊고 넘어가기에는 너무 억울한데 어떻게 방법이 없나요?’, ‘이혼후상간녀소송도 가능한가요?’라고..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준비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교제를 하고 있던 상대와 관계가 발전하고 점점 그 감정이 발전하게 되어 서로에 대한 신뢰, 믿음이 굳건할 때에는 결혼을 결심하고 고민해보는 것이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수순일 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결..

이혼위자료소송 어떠한 경우냐에 따라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해서 살다가 어떠한 사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게 된다면 그 혼인해소를 하게 되는 사유를 들어 상대에게 또, 외도를 저질렀다면 상간남 혹은 상간녀에게 위자료청구를 할 수 있다는 것, 이제는 다..

재판이혼소송비용 아깝지 않은 이유는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할 나의 배우자를 찾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서로 가약을 맺고 부부로써 함께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문제나 갈등 때문에 갈라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회 관념이 변화함에 따라 부부..

재판 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아야 하는 이유; 전업주부의 재산분할 [내부링크]

전업주부 아내가 남편과의 혼인 생활을 지속하기에 현실적인 고충이 커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데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재산분할에 관한 문제일 것입니다. 실무상 많은 전업주부께서 이혼하자고 남편에게 이야기..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유책사유가 있다고 해서 제기하지 못할까? [내부링크]

유책배우자는 일반적으로 재판을 통해 혼인 해소를 청구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십니다. 물론 현재까지 판례를 보면 알 수 있듯, 유책사유가 있는 배우자가 제기하는 이혼 청구는 원칙적으로 기각되는 경우가 많습니..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고민할 때에는? [내부링크]

아직까지 코로나19 사태는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부부들이 백년가약을 맺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3쌍이 부부가 결합할 때 2쌍의 부부가 이혼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사회적 분위기..

이혼재산분할 전업주부라도 불리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우리의 가정 형태를 보면 직장생활을 하는 배우자, 전업주부의 배우자가 있습니다, 그중에 전업주부의 배우자가 경제활동을 하는 배우자와 이혼을 할 때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이혼재산분할입니다. 경제활동을 하..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을 때 대응방법 [내부링크]

어느 날 우연히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가정을 어떻게든 지켜야 할지 아니면 이미 파탄에 이른 가정을 법적으로도 깨트려야 할지 많은 고민과 걱정이 되실 것입니다. 만약..

이혼, 상간녀, 상간남 소장이 접수되었는지?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서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이혼, 상간자 위자료소송 피고의 경우 소장이 접수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소장이 자택이나 회사로 송달되어 주변 사람들의 이상한 눈초리를 받게 될까 봐 겁이 나시..

별거 중 바람 불륜 이혼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두 사람들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연애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결혼을 한다면 부부가 되어 살아가며 평생동안 서로를 아끼고 사랑할 것을 맹세하게..

이혼시가압류가 필요할 때 [내부링크]

배우자와 어떠한 사유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고 이혼을 할 때 재산분할과 위자료,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과 친권 등에 대한 문제까지 걱정되고 논의해보아야 할 문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재산분할을 하는..

성격차이이혼소송 가능 여부를 판단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혼인 건수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가운데, 이혼하는 부부의 숫자는 줄어들 기미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상대적인 이혼율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영원히 가깝고 애틋할 것만 같..

이혼소송비용 낮은vs높은 어떤 게 맞을까 ? 현실적인 총 정리 [내부링크]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이혼소송비용에 대해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실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이혼소송비용, 딱 정리해보겠습니다. 보편적으로는 인지대와 송..

조정이혼 선택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협의로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는 것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보면 서..

전업주부이혼 결심하였다면, 준비해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오랫동안 혼인 관계를 지속하는 동안 자녀들의 양육과 가사를 도맡아 가정을 위해 살아오신 전업주부들께서 이혼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 가부장적인 시대적 배경에선 여성은 가사와 육아를 하..

이혼피고대리 목적에 따른 전략 수립을 위해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할 때 원고가 아닌,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상대가 결혼생활을 끝내고 싶어 한다는 의미이며, 혼인이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무적으로도 이에 대해 다양한 문의를 받..

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재판상이혼사유 A to Z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혼 사유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의외로 이 부분을 배제하고 보고 있습니다.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 양육권 등의 문제는 물론 결과적으로 중요하지만, 이 모든..

이혼소송절차 단축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결혼으로 법률혼을 맺은 부부라면 헤어질 때도 역시 법적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만약, 혼인 해소에 대해 두 사람의 의견이 일치한다면 협의를 통해서 원만한 혼인 해소가 가능하지만, 두 사람 중 한 사람이라..

이혼소송기간 얼마나 걸리는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이혼소송은 그 특성상 정확한 기간을 예상해서 말씀드리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법으로 규정되어있는 것도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까지도 시간이 소요되며, 이 기간은..

이혼소송기간 법정 분쟁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혼인해소를 할 때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혼소송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입니다. 하지만 특성상 법으로 기간이 규정되어있는 것도 아니기에 정확한 기간을 예상하여 말씀드리기가 힘든 경우..

이혼상담 왜 받아야 하고, 어떤 부분에서 필요한가? [내부링크]

현재 우리는 COVID-19 사태가 생각보다 더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나 휴교, 휴업, 폐업 등 기존 생활형태 전반에 광범위하게 변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 블루’라는 우울함과 불안감, 초조함 등..

재판이혼소송비용 어떻게 책정되는지 변호사가 설명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서로의 애정을 기반으로, 일평생을 함께 살아갈 만한 배필을 만난다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뜻이 맞는다면 서로 백년가약을 맺고 부부로서의 연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살아가다 보면 결혼 관..

상간남소송에 대하여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분위기가 달라지고 평소와는 다른 행동과 말투를 하는 아내를 남편이 의심을 하고는 있었지만, 내색은 하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아내의 핸드폰을 보게 된 남편은 진실을 알게 되었다면, 굉장한 충..

이혼사유 중 제6호 법무법인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 청구의 인용 여부를 두고 가장 법정 공방이 치열한 경우는 민법 제840조 ‘기타 혼인을 지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를 들어 배우자 일방이 소를 제기하는 경우입니다. 많은 분이 소 제..

간통죄 폐지, 위자료 청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 외의 사람과 성적인 관계를 맺게 되면 간통죄로 형사적인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간통죄에 성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적인 관계가 있어야 했고, 그 증거로..

남편,아내의 이혼요구 소송기각시키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부싸움을 하게 되면 그 갈등을 잘 풀어낼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결혼생활을 제대로 이어갈 수 없습니다. 이혼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실..

이혼시재산분할이 되는 대상이 헷갈리신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는 결혼을 하면 각자 가지고 온 재산, 모아둔 재산을 배우자와 합쳐 공동경제를 꾸려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각자 직장을 다니든지, 사업이나 주식, 투자 등으로 얻게 된 소..

상간녀소송 중 남편이 이혼소송을 한 경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상간녀소송은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다루고 있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소송이 아닌, 직접 찾아가 머리채를 잡거나 욕을 하고 회사에 찾아가 난리를 피..

이혼법률사무소 배우자의 폭력에서 안전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 후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난관을 겪곤 합니다. 상대와 생활방식이 맞지 않아 일상생활을 할 때 거슬린다거나, 상대의 사소한 생활 습관이 자신과 맞지 않..

외도이혼소송 유책배우자로부터 당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의 바람은 ‘나’를 기망하는 것이며 가정을 저버리는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용서를 해야 하나 싶다가도 또 그러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우자..

유책사유 이혼증거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와 결혼을 할 때에는 보통 상대를 너무 사랑해서 가정을 꾸려 함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하지만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에는 여러 이유 때문에 혼인해소..

이혼변호사 외도 가출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각자의 권익, 미래를 위해 정당하게 싸워야만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이 곁에서 든든하게 조력해 줄 조력자입니다. 배우자와 부당하게 혼..

남편간통증거 꼭 필요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는 결혼을 하게 되면 지켜야 할 의무, 그에 대한 책임이 막중해집니다. 부부의 의무 중 ‘정조의무’가 있는데 이는 부부간에 서로 지고 있는 성적인 순결을 지켜야 할 신..

간통위자료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간통’이라는 것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간통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이며, 배우자가 없는 사람이더라도 상대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간통하면 처벌됩니..

서울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나아가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부가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면 그것은 두 사람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부부가 혼인생활을 할 때 형성했던 부부 공동재산, 자녀의 양육권과 친권 등 여러 문제가 복합적으로..

가정폭력이혼소송 폭언이혼을 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무리 배우자의 폭력성을 알지 못하고 결혼을 했더라도 그 폭력성을 당하게 되어 자신과 자녀들의 생명에 위협을 느끼게 된다면 폭력성이 있는 배우자와 당장 이혼을 고려해보게 될 것입니다. 혹은..

남편외도이혼사유로 이혼청구를 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의 그 감정과 상황, 감히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충격적이고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내 기분도 나아지고 상황도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고민이 되고..

아내의이혼요구에 방어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꼭 결혼을 해야만 했고 그것이 당연한 도리이며 이치라고 여겨 반드시 여성과 남성이 혼기가 차면 결혼을 해 가정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결혼에 대한 낭만이나 로망 없이 그냥 현실로 받아..

예물반환청구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녀가 결혼을 약속하고 상견례까지 하게 되어 결혼 날짜를 잡고, 모든 준비를 끝내게 되면 서로 예물, 예단을 주고받습니다. 하지만 예물, 예단을 주고받거나 혼수의 문제 때문에 정말 이 결혼을 하..

바람피는남편과 이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을 통해 행복의 희망을 가지고 가정을 꾸리게 되는데 가정을 지키는 과정에서 신뢰하고 믿었던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바람을 핀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물론, ‘바로 이혼해야..

산악회불륜 등산한다고 했던 사람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취미, 개인활동을 즐기며 직장생활 혹은 집안일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동호회도 들어 좋아하는 활동도 함께 하곤 합니다. 하지만 동호회 중 산악회는 불륜..

이혼변호사선임비용이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누구나 결혼을 앞두고 있으면 결혼생활의 환상이 생기게 되고 행복하고, 들뜰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하기 전까지 평생을 서로 다른 가족들과 다른 환경에서 다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살다가 갑자기 한..

무능력한 남편 이혼사유가 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약 2년 전 갑작스럽게 우리를 찾아온 반기지 않는 손님이 있었습니다. COVID-19라는 이름을 가진 무서운 바이러스인데, 이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직을 하기도, 폐업을 하고 생활고에 시달..

주말부부이혼 사례로 알아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때에 따라 다르고,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자신의 마음인데 서로..

수원이혼전문변호사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내부링크]

연애도 마찬가지인 듯 결혼을 하게 되면 신혼 초 정말 서로가 서로에게 행복을 주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서로의 생활이 익숙해질 때쯤 ‘정 때문에 산다’라는 말이 나오실 겁니다. 그렇기에 이젠 양자가 이해..

상간녀소송 신속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는데에 있어 많은 일들이 존재하고 중요한 부분들이 생겨나가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결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로 인해서 한 사람의 인생이 망가질 수 있거나 반대로 정말 좋은 사람..

상간남구상금 청구 소송 [내부링크]

나와 가정을 배신하고 다른 이성과 은밀한 만남을 가져 그런 배우자와 결혼 생활을 더이상 못하겠다며 헤어짐을 요구할 때 자신이 배우자 때문에 받은 정신적인 상처와 피해에 대하여 보상을 받는 것은 상간자와..

상간남구상금 잘못은 같이 했는데? [내부링크]

부부는 배우자의 유책사유로 인해 결혼생활을 끝내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유책배우자와의 결혼생활을 끝낸다면 유책배우자에게 자신이 받은 피해에 대한 위자료를 정당하게 청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내불륜이혼 소송 체계적인 진행 필요해 [내부링크]

고민이 되는 사안에 관해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결정에 앞서 미리 여러 정보를 탐색해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전문가의 상담절차를 거치는 예도 있죠. 이러한 상담절차는 물건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법률적인..

남편외도이혼 간통사실을 증명하지는 못했지만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단지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 대해 정신적 교감, 육체적 교섭을 하겠다는 관계를 넘어 이를 대외적으로 공표하고 다른 사람의 부당한 간섭이나 침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 법률적인 보호를 받게..

강남이혼전문변호사 체계적인 방안으로 [내부링크]

서로 애정이 있어 같이 평생을 함께 하자고 약속을 하며 결혼을 하게 됩니다. 혼인을 하고 난후 정말 행복한 가정을 꾸릴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대를 하고 살아가죠.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흘러가게..

남편바람이혼, 법적 책임을 묻고 싶다면 [내부링크]

부부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서로 다정한 말로서 배려를 하고 배우자가 신체적으로 아프거나 정신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에 대한 도움을 주고..

남편의외도, 이혼소송 결정에 앞서 [내부링크]

아내 입장에서 마주하기 싫은 상황은 다양하겠지만, 남편의 외도가 가장 두려운 상황이 될 것입니다. 부부 정조 의무를 위반한, 또 자신이 배신당했다는 분노에 이성적인 상황 판단까지 어려워질 텐데요. 이혼을..

동창회 불륜, 남의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불륜 문제는 오래전부터 있어 왔습니다. 과거에는 남편이 집을 나가 다른 여자를 데리고 집에 들어와 본처와 함께 사는 일도 없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가족 형태는 최근 들어 거의 사라지게 됐지만,..

아내외도증거 합법적인 수집방법 [내부링크]

혼인하여 평생을 함께하자는 약속, 그 무게는 절대 가볍지 않습니다. 그만큼 법률혼이란 부양, 정조, 협조, 동거의 의무를 부담해야 하는 배우자라는 신분은 책임이 적지 않은데요. 간통죄가 폐지된 지도 벌써 시..

시댁과의 인연을 끊는 유일한 방법이자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시댁갈등이혼 내편아닌 남편 아주 먼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남존여비사상의 잔재? 사위는 백년손님이라며 처가를 방문할 때마다 환영과 대접을 받지만 며느리는 상차림 일부터 설거지 정도는 맡는 게 일반적입..

아내외도이혼, 체계적으로 대비하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한 번 결혼을 한 이상 이혼을 한다는 것은 가히 상상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남편들의 부당한 외도, 불륜 행위들이 있었다 하더라도 한 두번쯤은 이를 그냥 넘어가 주어야 하는 것이 아내들의 현명한 선..

사실혼위자료 청구 확실하게 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들어 혼인에 대하여 꺼리는 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누군가와 서로 함께 부부생활을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실제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먼저 결혼식을 올리고 동거형..

아내외도 이혼, 합법적인 증거수집 방법은?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로 인한 이혼, 증거수집 및 상간남 처벌 방법은? 믿었던 아내의 외도 정황이 포착된다면, 남편 입장에서는 하늘이 무너질 일입니다. 하지만 그 배신감에 혼자 속앓이만 하고 있다면 결혼생활도 순탄치..

성격차이이혼, 평생 고통받고 살 수 없기에 [내부링크]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온 성인 남녀가 결혼하여 평균 50년 가량을 함께 해야 하는데 계속 성격차이로 다툼이 발생하고 괴로운 나날이 이어진다면 이혼해야 하는 신호라고 봐야겠지요. 어느 누구 할 것 없이 개..

상간자손해배상 풍부한 사례와 확실한 관리 [내부링크]

과거에는 어머니 측에서 가족을 위해 가사를 담당하고, 아버지는 생계를 위해 소득적 활동을 맡아 가정 내에서 맡은 임무가 상이한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세월이 흘러서 여성의 대학 진학률이 높..

안산이혼전문변호사 도움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갈수록 결혼을 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19라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었던 전대미문으로 사건으로 인해서 올 한해는 유독 더더욱 새로운 신혼부부들이 탄생하기 힘들었습니다. 실제로 2020년..

아내외도 이혼, 피해 보상 제대로 받고 싶나요? [내부링크]

최근 아내의 외도로 인한 이혼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주원인은 과거에 비해 기혼 여성들의 경제활동이 많아지며 경제력을 갖추게 되면서 외도율이 올라가게 된 것인데요. 이 외에도 외도를 할..

이혼상담 비용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법률혼 관계가 되었다면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서로 맞춰가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만일 자신의 배우자가 폭행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것은 더 이상 혼인관계를 유지해 나갈..

상간자소송비용 그리고 기간이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간통죄가 폐지되던 날을 기억하시나요? 2015년 2월 26일 “간통죄는 국민의 성적 자기 결정권과 사생활의 비밀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헌법에 위반된다.”라고 판시하며 위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간통죄가 제정..

산악회불륜 대처방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취미활동에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행복해합니다. 사는 게 빡빡하고 힘들다며 집에서 쉬기만 하기보다는 자신의 취미활동을 찾아서 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행복을 느끼면서 하루하루..

시어머니시아버지폭언 이혼하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를 포함한 시어머니, 시아버지까지도 하나의 가족이 됩니다. 피가 섞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시어머니와 시아버지와도 사이가 좋다면 결혼생활이 행복할 것..

아내외도이혼 소송의 승소요건, 궁금하신가요? [내부링크]

나의 아내가 바람폈다. 동반자가 외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많은 감정들이 오갈 것입니다. 분노, 수치, 배신 등 상대방 뿐만 아니라 같이 외도를 저지른 상간남에게도 정말 격분할 것인데요. 이런 상황..

별거이혼소송, 이혼사유 되게 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 후 성격 차이 혹은 배우자의 유책사유로 인해 같은 공간에 있기조차 싫어 별거 생활을 하게 되고 또 이후 이혼을 원하게 된다면, 별거이혼소송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우선 별거란, 부부가 따로 떨어..

사실혼재산분할 증가하는 동거 부부 숫자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성이나 혼인, 연애 등에 대해서는 웬만한 국가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매우 보수적이고 사회적인 페널티가 강한 나라였습니다. 이는 특히 여성에게 상당히 강하게 적용되었는데, 결혼하기 전까지 정..

바람핀남편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서로가 서로만을 사랑하기로 사랑의 맹세를 해놓고 다른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정말 부정한 행위입니다. 또한 나만을 한 없이 사랑하던 남편이 갑자기 다른 여자를 만나게 된다면 마음의 상처가 정말 클 것입니다..

상간남소송 사전 체크할 것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랜 기간 서로 돈독한 사랑을 나누었던 두 연인도 일방의 배신으로 인해 외도가 발각된 후에는 그 신뢰가 깨어져 더 이상 함께할 수 없게 됩니다. 이혼을 하게 된다면 배우자 뿐만 아니라 그 외도..

부부관계거부이혼 자존감이 바닥으로 떨어졌다면 [내부링크]

부부관계라는 것은 어쩌면 결혼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한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을 한다는 증표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와 함께 육체적인 교류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고 자연..

가출한아내이혼 소송사유가 될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한순간에 내 아내가 집을 나간다면 정말 황당할 것입니다. 이런 일이 나에게도 있다며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실제 가출한아내이혼소송이 주변에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일 어린..

마마보이 남편 이혼 남편은 효자 [내부링크]

남편은 마마보이입니다. 저 스스로는 엄마무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앵무새처럼 말머리마다 엄마~ 엄마~를 붙여서 말하거든요. 연애하던 때에는 이런 모습조차 사랑스러웠습니다. 단순히 홀어머니를 지극하게 생..

가사전문로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내부링크]

남녀가 서로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여 인생의 반려자가 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신성한 성품입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여 그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됩니다...

사실혼 관계, 기준 무엇? 이혼 시 재산분할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와 다름 없는 사이이기에 ‘사실혼’이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률상으로는 혼인으로 인정을 받을 수 없으나, 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내연의 부부관계를 뜻합니다. 최근 이렇게 몇 년 살아본..

가출한남편이혼 무책임한 배우자에게 [내부링크]

서로를 평생 신뢰하고 의지하고 사랑할 것을 약속하고 결혼한 부부라면 서로에게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와 책임이 발생합니다. 부부의 정조의무, 동거 의무 등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않고 배우자와 가정을 버리..

별거이혼소송 별거의 원인과 결과를 따져보아야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사회제도나 사람들의 모습, 가치관들이 미래에 어떻게 변할지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현상을 보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현재 모습은 10년전, 20년전 일본과 비슷한..

주말부부이혼 원하신다면 [내부링크]

요즘 여성의 사회진출이 점차적으로 많아지면서 남녀 모두가 상관없이 경제활동을 합니다. 그렇기에 혼인한 사람들 중 맞벌이부부인 가정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회사에서 일방이 출장이 잦거나 회사가 멀어..

폭력쓰는남편 참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폭력을 행사하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한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이혼을 결심하는 사유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가정폭력이라고 합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물리적인 힘이 세 남성의 힘을..

집착하는아내 때문에 사는 게 힘들다면 [내부링크]

이제는 결혼을 하는 목적이나 동기가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여전히 부부가 자녀를 낳고, 키우는 것은 과거에서나 현대사회에서나 중요한 부분이지만, 지금은 많은 부부들이 부부 사이의 친밀감이나..

전업주부이혼 재산분할은? [내부링크]

매년 우리나라 이혼율은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에는 결혼율보다 이혼율이 더 많아지면서 이혼소송 역시 점점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혼인해소는 오랜기간을 함께 했건 신혼이건 간에 반려자와 법적부부관..

여성이혼전문변호사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내부링크]

연애를 종결이라고 한다면 결혼을 이야기하듯 많은 연인들은 반려자와 함께 행복하게 사는 미래를 꿈꾸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복 속에서 즐거운 가정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을 불태우지만 안타깝게도 마주하..

신혼부부이혼 혼인신고 잉크도 안 마른 상태에서 [내부링크]

요즘 황혼이혼의 시대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봤을 때 결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의 혼인해소의 수가 더 많다고 합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배우자의 잘못한 것들로 인해 고통스러운 혼인생활이 지속되는..

상간녀소송방어 기혼남이라고 전혀 알지 못했는데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여러 가지 감정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누군가를 만나고 대화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의지하려는 감정은 혼자서는 살기 어려운 인간 본연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극히 자연스러운 본능이라..

사실혼관계확인 소송 시 도움을 받으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많은 친척들과 가족들 앞에서 가약을 하고 식을 올렸지만 막상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미루는 부부들이 상당합니다. 서로를 충분히 알고 나서 시간이 지난 후에 혼인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

이혼후홀로서기 경제적으로 두렵다면 [내부링크]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다면 이혼후홀로서기가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항상 둘이 함께 하던 것을 혼자해야 하기에 그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라고 한다면 여성..

서초역이혼전문변호사 대비를 마쳐야 하기에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심히 내밀하고 사생활적인 고민을 인터넷의 얼굴도 모르는 타인들에게 털어놓는 것은 아무리 이에 관련된 사회적 인식이 변화되었다 하더라도, 자신의 부모는 물론 친구에게도 상담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간자손해배상 확실한 대처를 통해 [내부링크]

배우자가 외도를 한 경우에 정말 격분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내 반려인이 다른 이성에게 정신적, 육체적 교류를 했다면 그 배신감은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치욕스러울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제 3자인 상간..

이혼기각소송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은 상황에서 [내부링크]

기각을 다툴 수 있는 경우와 대응방법은? 이혼소송이 제기되어 소장을 받은 경우에 이혼의사가 없다면 상대방의 청구를 법원에서 기각시킬 수 있도록 대응해야만 합니다. 실무적으로는 이혼기각소송을 다투게 되..

의부증이혼, 정당하게 이혼사유를 주장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아내의 지나친 간섭과 집착으로 힘든 상황이라면 실무상에서 아내의 의부증으로 인하여 혼인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힘들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을 접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친절하고 배려 깊은 모습을 보이면..

장서갈등 이혼, 분명한 이혼 사유입니다 [내부링크]

예전부터 고부갈등으로 인한 부부갈등으로 이혼을 하는 경우는 흔했지만, 장서갈등, 즉 장모와 사위의 갈등으로 이혼하는 사례는 비교적 많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최근 장서갈등으로 인한 이혼 사례는 계속 늘고..

이혼시재산분할 상대방이 재산처분하면 강제집행면탈죄! [내부링크]

나 모르게 처분한 재산, 법에 저촉되진 않을까? 이혼이란 법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부부가 남남 관계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원에서는 부부가 각자의 길을 가는 상황이라면 먼저 공동재산에 대해 확실하게..

이혼법률상담 확실한 조력 [내부링크]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짝을 만나서 소중한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을 한번 쯤은 상상해 본다고 합니다. 결혼은 더 이상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선택으로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 아이가..

이혼위자료 청구소송에 대한 사례 [내부링크]

매달 이혼 건수가 9000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과거와 달리 이혼은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질타를 받는 일이었으며 이혼가정에서 자란 자녀들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기도 하였..

사실혼재산분할 소송 고려하신다면 [내부링크]

요즘 이혼을 하는 부부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주변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 실체를 잘 알고 있는 분들은 이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혼인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 전에 미리 함..

별거이혼소송 준비방법은? [내부링크]

배우자와 오랜기간 불화가 지속되어 결국 별거이혼소송에 대해 고려해보게 됩니다. 절혼이라는 결심을 하기까지 그 기간동안 따로 지내면서 보류기간을 두게 됩니다. 하지만 별거를 하게 되면 대다수 다시 사이가..

바람피는 남편, 적반하장 이혼 요구한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바람만큼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있을까요. 그 사실 자체만으로 양가 가족 모두가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얼마 전 국제뉴스를 통해 전해진 충격적인 사건이 있습니다. 한 대만 여성이 남편의 바람..

이혼소송반소장 배우자로부터 소장 받았다면 [내부링크]

이혼라는 것도 결혼과 마찬가지로 당사자의 자유로운 의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부부가 합의하여 가정법원을 방문한다면 재판을 거치지 않고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협의절차라 합니다. 가사사건규칙에..

이혼소송 중 생활비 받으려면 이렇게 [내부링크]

한 사람을 사랑하여 결혼하고 평생을 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은 결혼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5 미혼 남녀..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중요한 요점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소송은 기본적으로 법적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증거를 바탕으로 서로의 주장을 다투어 결론을 도출합니다. 따라서 소송을 통해 자신의 소망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증거에 의하여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

이혼유책사유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결혼 후에도 아이가 생길 때까지 1~2년 정도 혼인신고를 미루는 신혼부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견과 함께 결혼하기 전 1년 정도 동거를 하는 커플들도 많..

조정이혼과정 시작 전 알아둘 것 [내부링크]

최근 다양한 이유로 이혼하는 부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외도, 배우자의 폭력 등이 있는데요. 2017년 통계에 의하면, 배우자 부정(7%), 정신적·육..

50대60대이혼 황혼이혼으로 제 2의 인생을 [내부링크]

몇십 년을 함께 해오게 된다면 서로에게 처음과는 다른 감정을 가지고 살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50대60대이혼을 생각하게 되는데 과거에는 자녀들 문제나 사회적 시선으로 혼인해소를 하는 것이 어려웠습..

직업군인사내불륜으로 징계처분 [내부링크]

직업군인 직업 특성상 이동이 잦아서 부부가 떨어져 지내거나 주말에만 보는 주말 부부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주말부부로 지내거나 떨어져 지내는 것 때문에 독박육아와 집안일도..

유부녀외도위자료 잘못을 저지른 아내와 상간남에게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함에 있어서 그리고 연애를 할 때에도 마찬가지지만 상대방에 대해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어긋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나서 이제는 확실한 내 사람이..

상간녀폭행 복수 방법이 아닙니다. 최선의 방안은 [내부링크]

내가 사랑했던 남편이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져 외도를 한다면 정말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남편을 향한 배신감과 분노 때문에 잠 못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나의 남편이 유부남이라는 것을 알고도 상간녀가..

상간남소송대리 아내의 불륜으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시대적 분위기가 많이 바뀐 가운데 직업에 대해서도 넓은 관점에서 바라보게 되었죠. 남자 간호사나 여자 경찰과 같이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

산악회불륜 대처방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취미활동에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행복해합니다. 사는 게 빡빡하고 힘들다며 집에서 쉬기만 하기보다는 자신의 취미활동을 찾아서 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행복을 느끼면서 하루하루..

간통위자료청구소송 철저히 책임을 물으려면 [내부링크]

서로가 서로를 열렬히 사랑하기로 약속하고 결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게 된다면 정말 부당한 행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은 간통죄라는 것이 사라져서 바람을 피운 사람을 형사처벌..

이혼변론기일 출석과 준비과정, 혼자는 힘들다면 [내부링크]

많은 부부들이 서로의 상처가 커서 더 이상 견딜 수 없을 때 이혼재판을 하려고 준비하죠 부부간에 협의를 통한 이혼을 할 수도 있지만 갈등이 너무 커지면 재판이혼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재판이혼으로 이어지..

상간녀손해배상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남남이던 남녀가 부부의 연을 맺게 되고 가정을 꾸리게 되면 한집에서 함께 살게 됩니다. 전혀 다른 환경에서 전혀 다른 생활을 해왔던 사람들이 만나 부부가 된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습관과 상대방의 생활..

남편상습폭행이혼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아무리 나와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려 함께 사는 배우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말로 이야기 하던지, 말로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면 어떠한 방법이든 강구를 해보아야 합니다. 절대 폭행, 폭언을..

노래방아내이혼을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노래방아내이혼을 한 부부가 있습니다. 주말부부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남편은 일을 하고, 그의 아내는 노래방 도우미를 하면서 부정행위를 하다가 탄로가 나버려 남편이 노래방아내이혼 위자료 청구 소송을 했습..

사실혼재산분할 사례 보며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요즘에는 이혼을 하려는 부부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내가 결혼을 하고 이혼을 하게 될까봐 두려워서 결혼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결혼을 하기..

공무원외도로 이혼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밤낮으로 지키는 경찰은 보통의 일반인보다 더 높은 도덕성을 갖추어야하며 준법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할 의무가 반드시 있으며 국가를 위하여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기에 공무원으로서 국민에게..

이혼양육비 건전한 양육 위해 충분한 금액 받아야 하기에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하는 것은 지금까지 자신들이 결정하고 열심히 추진해온 혼인이라는 결정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고 이를 돌려주어야 하므로 가슴 아픈 결정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나마 어른인 두 분은 그..

상간남협박 주의해야 할 부분 짚어드립니다 [내부링크]

한 사람과 결혼해 평생을 함께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옛날에는 배우자의 외도를 알면서도 참는 경우가 많았어요. 특히 부부 사이에 자식이 있는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인식의 변화로 인해..

이혼사유종류사례 배우자와의 결별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이혼을 고민하는 단계에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삶의 여정에서 이와 같이 큰일을 겪는 것은 심적으로도 현실적으로도 너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법률적인 절차 역시 생..

이혼소송피고 아내에게 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아내로부터 이혼소장을 받으신 경우에 아내 측이 주장하는 내용이 사실관계와 많이 다르고 거짓주장이 섞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예측을 하지 못한 상황에 당황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소장에..

이혼시친권양육권 쉽게 포기하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쉽게 포기할 수 없는 내 아이의 친권과 양육권 부부간에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에 자녀 문제에 관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지 않아 이후에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친권과 양육권의 문제가 이에 해당되며,..

상간녀인적사항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편이 나를 두고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 만큼 마음 아픈 일은 없을 것입니다. 부부가 사랑을 하는 데에 있어서는 신뢰를 기반으로 해야 하는데 그러한 신뢰가 깨어지게 된다면 더 이상 관계를 지속해나가기는 어..

파혼손해배상 청구하여 받아내려면? [내부링크]

두 남녀가 부부가 되는 결혼식을 하기까지 들어가는 비용이 많이 있습니다. 작게는 1000만원에서 많게는 3억 이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결혼을 하자고 약혼식을 하거나 또는 남녀의 가족 간에 상견례..

이혼소장답변서 작성에 대한 법적자문 [내부링크]

사람이 살면서 절대 겪고 싶지 않은 일들 중 하나가 한때는 서로 사랑을 하고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면서 식을 올린 상대와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야 신혼 5쌍 중 1쌍은 이별을 한..

유부남간통 화가 나지만 철저하게 [내부링크]

지금은 간통죄가 사라져서 유부남간통에 대해서 처벌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하지만 어느 정도의 금액은 청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위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런데..

아내의불륜 용서할 수 없다면 선택지는 하나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외도 즉, 아내의불륜은 재판상이혼사유 1호. 그만큼 확실한 사유입니다.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남편들은 심정적인 충격뿐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고민..

생활비안주는남편 차라리 이혼하는 것이 이득이라면 [내부링크]

결혼을 해서 부부로 함께 산다는 것은, 단순히 연애를 해서 즐거울 때와는 달리, 가정을 꾸려 살아가는 것에 대한 막중한 책임이 따르는 일입니다. 이는 상대방은 물론이고, 미래에 부부 사이에서 태어나게 될 자..

직장내불륜이혼 속 시원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담 문의를 받다 보면 상간자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내연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표적인데요. 그러..

상간녀소송 확실한 증거를 통해 [내부링크]

작년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이혼 건수는 한해에 11만 건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부부들이 혼인해소를 하는데에는 다양한 여러 사유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따른 이혼이 주를 이룬..

상간녀처벌 여러 가지 사례에 따른 예시 [내부링크]

처음 둘이 결합할 때는 누구나 서로의 좋은 모습을 기대하면서 둘 사이에 분열은 생각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결혼한 후에는 서로 몰랐던 단점이 보이면서 싸움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건강한..

상간녀합의조정 절차 그리고 위약벌 조항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남편의 바람기를 알았지만, 소송하기에는 너무 피곤합니다." 상간녀합의조정을 희망하시는 분이 많이 말씀하시는 이야기입니다. 남편과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해 온 것도 잠시 남편의 외도를 알게..

시댁갈등 이혼 스트레스 끝내려면 [내부링크]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곧 윗세대까지만 했어도 대한민국은 남아선호국가였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을 낳는 것을 원하시는 어르신분이 많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출산을 강요당..

상간녀소송피고 위자료가 청구되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상간녀소송피고 입장에 놓인 경우 어떻게 법적 조력이 진행되는지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간녀소송을 당하게 되면 타 측의 청구금액이 작지 않기 때문..

간통죄폐지 되었지만, 상간자 처벌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간통죄가 폐지되기 전에는 가정이 있는 사람이 다른 이성과 긴밀한 관계를 맺는 것을 불륜이라고 하며 비인간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불륜을 저지른 사람은 형사 처벌을 받았는데요. 간통죄는 2015..

조정이혼비용 적다고 좋은걸까요 ?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갈라서는 남녀가 많아진 상황에서 아무래도 보통사람들의 이혼 사건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연예인, 특히 선남선녀 배우로 같은 작품에서 만나 결혼까지 한 배우 부부들의 이..

특유재산분할 보다 유리하게 진행하는 법은 [내부링크]

특유재산분할 보다 유리하게 진행하는 법은 재산분할의 법적 근거는 민법 제839조의2에 규정되어 있으며, 재산분할청구권을 협의이혼하는 경우 가능하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843조는 이 내용을 이혼소송에도..

이혼상담비용 책임감 있는 변호인에게 [내부링크]

이혼상담비용 책임감 있는 변호인에게 사람이 살아가면서 서로에게 완벽하게 맞출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법적 부부가 되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사유로 인해 더 이상 혼인절차를 진행할 수 없다고 생각..

아동학대이혼 당장 벗어나고 싶다면 [내부링크]

아동학대이혼 당장 벗어나고 싶다면 안녕하십니까. 작년에 43명의 어린이가 학대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한국은 아동학대 발견율이 해외보다 3분의 1정도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피해 아동의 경우 친부모로부터 아..

서울변호사사무실 이혼 가사 전문적으로 [내부링크]

서울변호사사무실 이혼 가사 전문적으로 다양한 법적 문제가 발생하면 많은 분들은 구체적인 절차로 스트레스를 받곤 하십니다. 법은 그 개념과 논리가 복잡한 것도 있지만,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할 절차가 복잡..

황혼이혼 나를 위한 선택 [내부링크]

황혼이혼 나를 위한 선택 황혼을 앞두고 혼인을 해소하는 부부가 점점 늘고 있는데 특히 평생 희생하면서 배우자라면 더욱 혼인을 해소하길 바라곤 합니다. 자녀들도 결혼과 결혼을 해서 각자 행복한 가정을 이루..

파혼소송 술집 여성과 동거를 한 남성 [내부링크]

파혼소송 술집 여성과 동거를 한 남성 우리나라는 소위 막장 드라마라고 하는 아침드라마가 주부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리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가 식구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약혼..

이혼조정신청서 법적으로 점검해볼 것은 [내부링크]

이혼조정신청서 법적으로 점검해볼 것은 혼인 결정을 내릴 때 신중히 판단해야 하는데 살다 보면 정말 뜻밖의 문제로 갈등을 겪게 되고, 관계가 회복되지 않아 결국 혼인 해소를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장 헤..

배우자의 부정행위, 적극적 피해보상 청구가 필요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 적극적 피해보상 청구가 필요 부부는 서로 순결을 유지하고 정조를 지킬 의무가 있습니다. 순결과 정조를 유지하여야 할 의무는 ‘성적 성실 의무’라고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부부가 자신..

협의이혼중외도 기존 절차를 중단하고 책임을 묻고 싶다면 [내부링크]

협의이혼중외도 기존 절차를 중단하고 책임을 묻고 싶다면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남녀가 혼인을 하였으나 그 관계가 파탄이 되어 헤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서로가 함께 살고 짚지 않아 청산을 원..

행방불명이혼 여러 변수에 대응하여 [내부링크]

행방불명이혼 여러 변수에 대응하여 이혼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드라마의 소재로 사용되는 상간이 이혼하는 때도 있어요. 또 성격 차이, 고부 갈등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요. 오늘은 여러 이..

아내바람이혼 합당하게 끝맺으려면 [내부링크]

아내바람이혼 합당하게 끝맺으려면 배우자의 바람으로 인한 파경 문제를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경우는 드라마 속일 것입니다. 많은 드라마가 배우자의 외도행위로 인한 문제를 그리고 있으며 주인공이 이혼..

폭행이혼위자료 이제 끝맺고 싶다면 [내부링크]

폭행이혼위자료 이제 끝맺고 싶다면 안녕하십니까. 부부라고 하는 것은, 단지 남성과 여성이 지금부터 한 집에서 산다는 차원을 넘어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가정의 의식주 수준에 맞는 부양을..

상간소송피고 위자료 책임 피하려면 [내부링크]

상간소송피고 위자료 책임 피하려면 부부는 원만한 혼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상대방에게 지켜야 할 여러 가지 의무가 있습니다. 민법에서는 부부가 원만한 혼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협력할 의무를 지게 하..

남편외도이혼 노래방 도우미 여성과 만남 남편 [내부링크]

남편외도이혼 노래방 도우미 여성과 만남 남편 남녀 간에 연애를 넘어 결혼까지 이르게 되는 것은 보통의 결심과 확신만으로는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지금은 물론이거니와 상대방이 고통..

불륜이혼위자료 두집 살림을 한 남편에게 [내부링크]

불륜이혼위자료 두집 살림을 한 남편에게 우리나라는 이혼소송을 제기하기 위해서는 민법상 규정된 이혼사유가 인정되어야 합니다. 이혼사유는 총 6가지인데, 대표적인 이혼사유로는 결혼생활..

이혼시양육권 누구에게 귀속될 것인지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누구에게 귀속될 것인지 이혼을 하는 부부의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다툼과 해결을 하기 위한 머리싸움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받으면서 ..

재판이혼위자료청구 본인의 피해를 보상받을 길 [내부링크]

재판이혼위자료청구 본인의 피해를 보상받을 길 혼인을 했던 남녀가 갈라서는 것에 대해서 사회적인 시선이나 직장내의 불이익이 현저히 사라졌다고는 하나 여전히도 보이지 않는 차별이나 부정적 평가는 남아 있..

외도손해배상 배상을 받아 마무리하세요 [내부링크]

외도손해배상 배상을 받아 마무리하세요 한 차례 외도를 한 인물의 잘못을 참아주게 된다면 그 사람은 다시 다른 사람과 만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죄를 봐주는 것은 결코 옳은 방안..

이혼소송비용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능해 [내부링크]

이혼소송비용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능해 시대의 변화에 따라 결혼과 이혼에 대한 인식이 변했다고 하더라도 단순한 성격차이로 헤어질 만큼 결혼 결합을 쉽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혼은..

광주이혼전문변호사 심각한 다툼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광주이혼전문변호사 심각한 다툼 계속된다면 이혼이라는 심히 내밀하고 사생활적인 고민을 인터넷의 얼굴도 모르는 타인들에게 털어놓는 것은 아무리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되었다 ..

상간자합의대리 도움 받아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상간자합의대리 도움 받아 해결하려면 배우자가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과는 대하는 방식이나 허용되는 수준의 신체 접촉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연인관계에 있는..

성격차이이혼 심각한 의부증 증세를 보일 정도는 되어야 [내부링크]

성격차이이혼 심각한 의부증 증세를 보일 정도는 되어야 평생에 걸쳐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을 해온 남성과 여성이 같은 집에서 공동생활을 하면서 결혼관계를 유지해나간다는 것은 여간..

조정이혼대행 당사자기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돼 [내부링크]

조정이혼대행 당사자기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돼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부부간에는 워낙 많은 갈등과 의사의 충돌, 서로에 대한 기대에 대한 실망을 하게 되는 ..

이혼소송 자신에게 유리한 판결 받으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 자신에게 유리한 판결 받으려면 주변에서 이혼한 부부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이례적인 일이 아닌 상황이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자신이 이혼소송의 원고나 피고가..

이혼변호사상담 전업주부라면 더더욱 중요 [내부링크]

이혼변호사상담 전업주부라면 더더욱 중요 우리나라는 더 이상 인구가 늘지 않는 자연감소 상태의 상황으로 접어들었는데, 이는 1950년 한국전쟁 이후 처음으로 벌어지는 역사적 변화라고 ..

이혼소장답변서 이혼관련 판례를 기반으로 하여 [내부링크]

이혼소장답변서 이혼관련 판례를 기반으로 하여 사람이 살면서 절대 겪고 싶지 않은 일들 중 하나가 한떄는 서로 사랑을 하고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면서 결혼식을 올린 상대 배우자..

재판이혼절차 배우자와 이혼소송까지 가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재판이혼절차 배우자와 이혼소송까지 가게 되었다면 이혼을 하게 된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매우 안타깝고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 일이었을 것입니다. 결혼을 할 당시만 하더라도 많은 가족,..

이혼위자료청구 유학생활 중에 외도를 한 아내 [내부링크]

이혼위자료청구 유학생활 중에 외도를 한 아내 사람은 대체로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겪게 되며 그것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더욱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꼭 젊은 시절의 열렬한..

상간녀고소 정신적 불륜도 인정될 수 있어 [내부링크]

상간녀고소 정신적 불륜도 인정될 수 있어 아무리 코로나 19와 같은 외부적 방해 요인이 있고 경제적으로 불안한 상황이 계속된다 하더라도 여전히 많은 수의 청춘남녀들은 새롭게 결혼을..

유부남바람이혼 남편이 다른 여성을 만나고 있다면 [내부링크]

유부남바람이혼 남편이 다른 여성을 만나고 있다면 결혼과 이혼이라는 것은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이 큰 소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집안과 집안간의 결합, 사..

전업주부이혼, 한시라도 빨리 남편과 떨어지고 싶다면 [내부링크]

전업주부이혼, 한시라도 빨리 남편과 떨어지고 싶다면 “지금까지의 결혼생활, 만족하시나요?” 현대 사회에 들어오면서 여성들이 사회참여를 하는 것은 보편화되었지만 90년대 혹은 2000년대 ..

재산분할변호사 유리한 방향으로 만들 나만의 조력자 [내부링크]

재산분할변호사 유리한 방향으로 만들 나만의 조력자 최근 한 채널의 예능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출연자들은 전원이 코미디언 출신 연예인 들인데 그것도 코미디..

아동학대이혼 자녀를 계속 폭행하는 남편에게 [내부링크]

아동학대이혼 자녀를 계속 폭행하는 남편에게 “아동학대는 엄연한 범죄입니다” 현재  일선 학교에서 체벌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과거 우리나라 학교에서 워낙 심각한 체벌이..

이혼소송피소 허위과장된 이혼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겪다 보면 상대측이 이혼청구를 하여 소장 부본을 송달받고 분노하시거나 충격에 빠지시는 분들이 많이 보게 됩니다. 상대측이 주장하는 청구이유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주된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오..

수원상간녀소송 그녀만은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부부공동생활의 유지를 방해하거나 침해하고 배우자로써의 권리를 침해한 제3자는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한 부부공동생활을 침해하여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제3자 역시 불법행위..

상간자소송, 실제 사례와 성립요건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는 혼인생활에서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실무에서는 이로 인하여 부부간 혼인관계가 파탄되거나 부부공동생활이 침해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 즉 부정..

이혼시양육권 소송으로 해결할 시 [내부링크]

애가 없을 때 갈라서는 게 빠르다,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말입니다. 하지만 현실도 별반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혼시양육권에 있어 가장 큰 판결 기준은 자녀의 복리입니다. 많은 분이 보통 아기는 엄마가 키우..

이혼시친권양육권, 쉽게 결정짓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간에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에 자녀 문제에 관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지 않아 이후에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친권과 양육권의 문제가 이에 해당되며, 나중에 후회하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친권..

이혼소송반소 배우자의 주장 반박 , 승소전략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모든 것을 바꾸어두었던 코로나 19사태는 국민들의 일상생활에도 엄청난 변화를 일으켰는데, 일단 외부활동이 차단되고 주말에도 집안에서만 있어야 하는 날들이 오래되면서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이..

아내의외도 이혼소송으로 부당함없이 종결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혼약을 맺었다면 평생 서로만을 바라보고 사랑하고 아낄 것을 맹세하게 됩니다. 그러한 다짐은 잠시 살아가다보면 정말 수많은 다툼이 있을 수 있고 엇나갈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약혼해제, 특별한 이유없이 파혼을 통지받았다면 [내부링크]

간혹 결혼식을 앞두고 상대방으로부터 결혼하지 않겠다는 통지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혼인준비 과정에서 집안의 견해가 다른 부분으로 인해 마찰이 생기고 당사자들도 갈등을 겪다가 혼인이 무산되..

이혼귀책사유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결혼 후에도 아이가 생길 때까지 1~2년 정도 혼인신고를 미루는 신혼부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견과 함께 결혼하기 전 1년 정도 동거를 하는 커플들도 많..

상간남합의대리, 제소나 피소가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상간남합의대리, 제소나 피소가 걱정된다면? 실무적으로 상간남합의대리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상간남합의대리를 앞두고 소송의 기간과 비용, 아내의 외도를 자녀들이 알게 되는 문제, 상간..

쇼핑중독아내이혼, 인터넷 쇼핑, 홈쇼핑 끝이없어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검소한 성격으로 정말 필요한 물건이 아니면 웬만하면 구매를 미루는 성격입니다. 그런데 아내는 저와 반대의 성격입니다. 연애 때는 제가 고심 끝에 우유부단하게 물건을 못 사고 고민하는 것을 시..

상간녀구상금 위자료를 지급한 경우라면 청구소송을 준비하자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에서 원고측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했다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불법행위에서 면책될 수 없다면 이는 당연한 귀결입니다. 실무적으로 구상금에 대한 문제는 상대측이 이혼을 하..

이혼조정신청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반반 결혼’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결혼 준비를 위해 집을 사기 위해 대출부터 시작해서, 예물, 혼수, 차, 가구, 전자제품 등등 결혼 준비 대조표가 생길 정도로 결혼은 많은 준비를 요구하는데요. 결혼 준비..

성격차이이혼 소송에서 이혼청구가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경우는? [내부링크]

성격차이이혼 소송에서 이혼청구가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경우는? 서로를 알게 되고 부부가 되는 시간과 과정은 개개의 경우마다 다름을 볼 수 있습니다. 연애나 결혼의 동기나 이유가 다양함과 마찬가지입니다. 결..

이혼재산분할 소송에서 다투는 경우에 실무적인 쟁점들은?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당사자 간에 의견의 조율이 어려운 내용으로는 재산과 자녀에 대한 내용을 들 수 있습니다. 자녀문제는 자녀들의 복리를 우선하여 협의하게 되면 조율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재산에 대한 합의..

연휴공휴일이혼상담 휴일(설, 추석, 주말) 직접 하셔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많은 이들이 결혼하고 이혼을 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해 이혼율이 결혼하시는 분들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과거에는 많은 이들이 외도를 저지르거나 폭언이나 작은 폭행 등 혹은 성격..

이혼소송대응, 답변서부터 재산분할까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말 뿐인 줄 알았던 이혼소송을 당하게 된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살다 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법적 문제'를 접하게 됩니다. 가깝게는 부동산을 거래하면서 계약금의 법적 성질과 배액배상..

상간녀소송비용 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상간녀에게 위자료를 청구하는 소송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상황별로 다양하고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하여 법률전문가만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프면 내과를 가고 눈이 아프면 안과, 이가 아프면 치과를..

재판이혼사유 재산분할에 대해서 - 橄明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법률 상담을 하며 가정을 해소하는 과정에 관하여 가장 많은 문의를 하시는 부분은 " 지급받을 수 있는 위자료의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와 자산을 나누는 비율이 어느 정도 산정될 수 있는지 " 에 대한..

친권양육권, 쉽게 포기하면 발생하는 일들 [내부링크]

자녀에 대한 권리,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협의이혼을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친권양육권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법원에 협의이혼 의사확인을 신청할 때 자녀에 관한 사항은 부모 간 합..

장서갈등이혼 부당한 대우의 기준에 따라 [내부링크]

요새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인생 고민을 친구나 양친, 지인들에게 하기보다는 익명성의 힘을 빌려 가감 없이 본인이 왜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되었는지를 장문의 글로 작성하여 즐겨 찾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는..

인천이혼전문변호사 당신에게 집중하는 [내부링크]

혼인을 하게 된 남성과 여성은 가정을 이루기 전까지는 아무리 서로간에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어 있고, 실제 서로의 집에 자주 드나들면서 서로의 인생에 깊은 관여를 한다 하더라도 법적으로는 여전히 남남이기..

이혼양육권, 아이와의 행복한 삶을 [내부링크]

이혼양육권, 아이와의 행복한 삶을 이혼을 다루는 드라마에 나오는 장면 중 보는 이로 하여금 분통을 터트리게 하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여주인공이 남편이나 그 가족에게 아이를 빼앗기는 장면입니..

상간남합의조정 원만하게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상간남과의 합의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무엇이 있을까요. 실무상에서 상간남소송을 앞두고 다양한 고민들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송의 기간이나 비용의 문제, 아내의 외도를..

외도이혼상담, 비용이 아까우신가요? [내부링크]

외도이혼상담, 비용이 아까우신가요?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혼인생활을 유지할 수 없어 혼인관계의 해소를 앞두신 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민의 이유도 다양합니다. 어떤 절차로 혼인관계를 해소할지..

불륜이혼양육권 소송으로 진행할 경우 [내부링크]

불륜이혼양육권 소송으로 진행할 경우 혼인을 결심하는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게 마련인데, 남녀가 서로와 함께 살고 싶다는 마음도 주요한 이유이지만, 출산을 하여 새로운 생명을 키우는 것이야 말로 결혼을..

아내의 가출, 가정과의 상관관계를 따져보면 [내부링크]

집을 나가버린 아내 때문에 곤란한 상황에 처하셨나요? 실무적으로 아내가 가출을 하여 혼인생활의 곤란을 겪고 계신 분들의 문의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각각의 상황마다 아내가 가출하는 원인은 다르고, 다양합..

이혼변호사상담 이혼소송에서 법률적 결과에 대한 사전인식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는 재산과 자녀의 문제와 같이 분쟁이 예상되는 중요한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관하여 인터넷 검색을 통해 관련 법규를 찾아보거나 안내 글 등을 참고하시는..

외도이혼위자료 경우마다 달라지는 청구대상과 범위를 알아두자 [내부링크]

배우자가 외도를 하게 되면 부부간의 신뢰는 돌이킬 수 없는 난국에 봉착하게 됩니다. 양자 간에 진정 어린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는 사례도 있으나 이는 극히 희소한 경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외도로 이혼을 하..

이혼조정기일 변호인의 조력 받는 이유는 [내부링크]

이혼조정기일 변호인의 조력 받는 이유는 이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함께 공동생활을 해왔던 남편과 아내가 이제는 당신을 더 이상 법적인 배우자로 여기지 않겠다는 의사만 전달하면 바로 혼인관계가 종료될 수는..

일상가사대리권, 일상가사의 연대책임? [내부링크]

일상가사대리권, 일상가사의 연대책임? 부부의 일상가사대리권의 범위에 관한 해석은 혼인생활을 해소하는 시점에서 소극재산인 부부공동채무의 범위를 확정하는 문제로 재산분할심판청구에 있어서 실무적 쟁점이..

의부증이혼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다면 [내부링크]

의부증이혼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다면 부부 즉 남녀는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았지만 만난 이후에 생활을 하며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그만큼 둘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으로 중..

전업주부재산분할, 경제활동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내부링크]

전업주부재산분할, 경제활동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경제력 없는 주부의 재산분할, 불가능한 일일까?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할 때 주소득자이며 경제력이 있는 남편들은 아내가 전업주부로서 가사와 육아를 하는..

이혼전문변호사의 역량은 [내부링크]

이혼전문변호사의 역량은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삶의 과정에서 자신에게 법률문제가 발생하여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을 때,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인을 찾거나 그를 통해 이혼전문변호사를..

친권양육권, 쉽게 포기하면 발생하는 일들 [내부링크]

친권양육권, 쉽게 포기하면 발생하는 일들 자녀에 대한 권리,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협의이혼을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친권양육권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법원에 협의이혼 의사확인을..

사실혼재산분할 증가하는 동거 부부 숫자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성이나 혼인, 연애 등에 대해서는 웬만한 신정 국가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매우 보수적이고 사회적인 페널티가 강한 나라였습니다. 이는 특히 여성에게 상당히 강하게 적용되었는데, 결혼하기 전까..

남편바람증거 합법적인 방법 필요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안 후에도 자녀를 아빠 없는 아이로 키우고 싶지 않아서, 결혼 후 경제 활동을 한 적이 없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생길 것이 두려워 이혼을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남편의..

이혼위자료 산정의 기준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혼위자료 산정의 기준은 무엇인가 사람에게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아야 할 여러가지 권한이 있고 그를 누군가가 침해하였다면 그에 따른 원상회복은 물론 정도에 따른 손해 보상을 자신의 권익을 침해한 인물에..

별거생활비를 남편에게 청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부부간 혼인관계가 파탄된 상태에서 남편들이 집을 나가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특히 실무적으로는 주 소득자인 남편이 이혼을 요구하며 가출을 하고 생활비 지급을 중단하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사유에 따라 해결책을 [내부링크]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사유에 따라 해결책을 갈라설까 말까 갈등을 하고 있는 부부라면 한두 가지 문제로 번뇌를 한다기보다는 오랫동안 쌓이고 쌓인 갈등이 터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부부 사이에 성격 차이..

서초이혼상담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 [내부링크]

세상에는 정말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회사원, 요리사, 차량 정비사, 의사, 소방관과 같은 직업에서 시작해서 쉽게 들어보기 힘든 특이한 직업들도 존재하지요. 종이접기 전문가나 많이 먹..

상간남소송피고, 대응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 [내부링크]

나에게 날아온 소장, 무심코 넘겼다가는 지난 2015년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으로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배우자의 불륜을 목격했음에도 형사적 처분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외도는 민법에 명시된 대표..

상간녀위자료청구가 가능한 상황과 대상은 어디까지? [내부링크]

억울하시겠지만 냉정한 시각에서 바라봐야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에 관하여 대다수의 분들은 법률혼을 떠올립니다. 부부공동생활의 유지를 침해하거나 방해하고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해받거나 혼인관계를 파탄에..

상간녀소송피고 불륜이 아님을 입증하기 [내부링크]

상간녀소송피고 불륜이 아님을 입증하기 피차 전혀 다른 삶을 살아왔던 남성과 여성에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연애를 시작한 다음 성혼까지 이르게 되는 것은 요즘 같은 시대에는 더더욱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가정폭력위자료 힘든 생활을 깔끔하게 청산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가정폭력위자료 힘든 생활을 깔끔하게 청산할 수 있는 방법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크게 지지해주고 인생의 생활에 있어 위기 상황이 닥쳤을 때 가장 많은 보호를 해주는 사람은 다른 아닌 가족이라 할 것입니다..

상간남소장, 자신도 모르게 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상간남소장, 자신도 모르게 소장을 받았다면 소장이 접수된 지금,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은 상대방에게 소장을 받은 지금, 어떻게 해야 할까? 상간남소장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실혼이혼 결혼생활의 실체가 있는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사실혼이혼 결혼생활의 실체가 있는지가 중요해 현대 40대 중반의 A 씨는 남성 B 씨와 7년째 동거 중인 상황입니다. A 씨는 과거 한차례 이혼을 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B 씨와의 만남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고 B..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까? [내부링크]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까? 이혼은 혼인한 남녀가 생존 중에 성립된 결합관계를 해소하는 행위로 법적으로 남남이 되는 절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남자친구, 여자친구처럼 간단하게 헤어..

상간자합의, 소송을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자소송의 제기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상간자소송을 앞두고 소송의 기간과 비용, 배우자의 외도를 자녀들이 알게 되는 문제, 상간자의 배우자가 자신의 배우자에게 위해를 가..

사실혼관계증명, 재산분할청구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으로 인한 법률 분쟁은 빈번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문의를 접하게 되는 실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사실혼 배우자로서 법률상 보장된 권리에..

상간녀소송전략, 파혼일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약혼한 이후에 약혼상대방의 외도로 파혼에 이르게 되는 경우를 빈번하게 접하게 됩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당사자 일방이 약혼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타방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이미 교환한 예물의 반..

상간남합의대리, 제소나 피소가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남합의대리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상간남합의대리를 앞두고 소송의 기간과 비용, 아내의 외도를 자녀들이 알게 되는 문제, 상간남의 아내가 자신의 아내에게 위해를 가하거..

사실혼파기, 남편의 이중생활로 인한 구제방안은?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남녀가 사실혼 관계로 지내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서로 간에 법률혼으로 구속하기 싫어서 사실혼을 유지하는 경우, 사실혼 배우자 일방..

남편의외도 재산을 지키기 위한 대처는?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에 대부분의 아내들은 혼인관계에 대한 신뢰가 깨지게 되어 혼란스러움을 겪은 뒤에는 남편과의 혼인생활을 심정적으로 지속하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남편과의 이혼을 적극적으로 원하..

부부간 생활비 청구, 왜 가능한가? [내부링크]

혼인관계가 이미 파탄 난 상태에서 별거 생활을 하는 경우, 주 소득자가 생활비를 주지 않으면 경제능력이 없는 상대방 배우자는 생활고에 시달리게 됩니다. 혼인관계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부부간의 갈등이 심..

아내의외도, 상간남소송을 위한 필승전략 [내부링크]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내연남에 대하여 상간남 소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물론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상간남으로 인하여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은 자명합니다. 그러나 실제..

상간남소송절차,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고, 혼인관계의 해소를 망설이시는 과정에서 상간남소송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들을 생각하여 혼인관계를 지속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는 상간남에게라도 불법행..

상간녀소송전략 협상의 카드?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녀 소송에 관해 문의하시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소를 제기하기 위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남편의 사과를 받고 재발 방지를 강요하기 위한 각서의 작성을 목적으로 예상되는 소송의 결과에 대하여..

친권양육권변경, 서두르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내부링크]

혼인해소의 과정에서 재산과 자녀에 대한 부분 중에서, 주로 쟁점이 되는 부분이 재산에 관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자료 및 재산분할에 대한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자녀에 대한 내용이 부차적으로 인식되는 현실..

상간남소송증거를 어떻게 모아야 하나?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상간남소송을 진행하시기 위하여 다양한 문의를 하십니다. 성립요건, 채증한 내역에 대하여 소 제기가 가능한지의 여부, 합법적인 채증방식에 대한 문의 등이 대표적입니다...

부당파혼,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남녀가 혼인의 의사로 이를 약속하는 것, 즉 혼인의 예약은 약혼입니다. 과거에는 약혼식을 올리는 것이 관례였으나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혼인의 절차와 비용을 간소화하기 위하여 약혼식을 올리는 사례는 줄어..

상간녀피소, 남자친구에게 가정이 있는 경우라면 [내부링크]

현실에서 남녀가 만나게 되는 경우의 수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어 친밀한 관계로 발전하는 경우, 회사에서 거래처의 사람을 알게 되어 좋은 인상을 받아 연인관계로 발전하는 경우,..

사실혼파기,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 사실혼 파기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구체적으로는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기 전에 사실혼 배우자들이 직면하는 현실에서 갈등이 생기는 경우에 서로 간의 견해차이로 갈등이..

부부별거과정, 고려해야 할 점들 [내부링크]

실생활에서 부부가 별거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못해서 일시적으로 별거를 하면서 이를 회복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고, 업무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별거를 하면서 혼인관계를 유지하는 경우도..

이혼중상간녀소송, 제기 가능할까? [내부링크]

상간녀 위자료청구 소송을 제기하면, 상대측에서는 소를 기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제출된 답변서를 보면 다양한 이유가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이 배우자가 있는 줄 몰랐다, 상대방이 속였다, 배우자와 이..

유부남외도, 상간자소송이 가능하려면?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내연녀에 대하여 상간녀 소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물론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내연녀로 인하여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은 자명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상간녀협박,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연락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상대방의 배우자로부터 상간녀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연락을 받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많이 당황스러워 하십니다. 갑작스런 연락에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자신이 부정행위를 저지른 사실이 없어서 당황스러..

이혼소장을 받았을 때, 대응은 어떻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이혼소장을 받으시고 대응방식에 관하여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하신 상황은 경우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소장을 받으셨다면 대응하실 수 있는 전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기준..

재산분할, 대략? 몇프로? [내부링크]

실무의 과정에서 재산분할에 관하여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혼인기간은 몇 년 되었고, 경제활동, 가사 및 육아는 어떻게 부담해왔는데 재산을 분할하게 되면 몇 대 몇으로 받을 수 있는가를 문의하십니다. 이에..

사실혼파기로 인한 위자료 청구소송, 그 요건은? [내부링크]

남녀가 사실상 부부로서 객관적으로 결혼생활의 외형을 갖추고 실질적으로 동거하고 있지만, 혼인신고를 하지 아니하여 법률상 혼인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부부관계를 사실혼이라고 합니다.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

이혼상담, 비용이 아까우신가요? [내부링크]

혼인생활을 유지할 수 없어 혼인관계의 해소를 앞두신 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민의 이유도 다양합니다. 어떤 절차로 혼인관계를 해소할지부터 시작해서 재산과 자녀에 대한 문제를 어떻게 협의해야..

유책배우자재산분할 잘못있어도 분할받을 수 있어 [내부링크]

이혼에 대한 인식은 이전과는 달리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혼은 절대 하면 안된다는 분위기가 팽배하였습니다. 실제 상대 배우자의 가정폭력이나 불륜과 같은 치명적인 이유..

이혼변호사 이혼재판사유에 대해 분석해야 [내부링크]

지금이야 이혼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나의 선택지일 뿐이라는 인식이 퍼져있지만 2000년대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혼은 그 사람, 특히 여성에게 큰 흠이라는 부정적 편견이 강했고, 이는 지금도 어느정도 잔존해있..

상간녀위자료소송 핵심사항 파악해야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된 부부는 사회에서 가장 작은 공동체 단위를 구성하는 가정을 이룬 것이고, 해당가정에 의해 자녀를 출산하고 기타 추가적인 친족관계가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민법상 가족편에서는 안정적인 가정..

이혼후재산분할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판단에 의한 결정이며, 이를 누가 강요하거나 비난해서는 안되는 지극히 사생활적인 결정이며, 오히려 미혼상태로 외로움을 견디며 사는 어려움보다서로 맞지 않는 부부가 만..

재산분할청구권 경제적 부분까지 챙기려면 [내부링크]

여러가지 이혼소송 사건에서 재산에 대한 분할 이견으로 다툼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혼인생활 중에는 명의가 누구에게 있던지 크게 문제를 삼지 않고 살아오다가 막상 이혼을 하게 되면 자신의 명의 앞..

사실혼관계이혼 혼인신고는 하지 않았지만 [내부링크]

어느 사회나 나라든 그 사회와 나라의 공동체 의식이 있게 마련인데, 아무래도 동양권의 경우 단체적인 기준에 의해 사물을 바라보고 제도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서양권의 경우 사회나 국가가 존재하기..

유책배우자위자료 부부 둘다 잘못이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되었다는 것은 단순히 서로 동거를 하며 동일한 가정생활을 하겠다는 차원을 넘어 대외적으로나 법률적으로 하나의 공동체로 취급되어 여러가지 법률적 구속을 받게 되는 중요한 신분의 변경에 해당합니다..

재산분할청구소송 확실하게 [내부링크]

2020년이 끝나고 새로운 한해인 2021년에 밝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의 현실은 대단히 어둡기만 한 상황입니다. 이미 몇 년전부터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된 상황에서 심각한 취업난과 고용불안, 증가하는 업체 폐업..

상간녀소송 구체적으로 따져보려면 [내부링크]

과거 우리사회는 유교 문화의 영향과 가족주의적 사고가 강했기 때문에 연애를 하는 중에도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는 소위 양다리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인 시각이 강했습니다. 하물며 인륜지 대사라는 가정의 탄..

상간녀위자료소송 문자에서 애정섞인 호칭 보냈다면 [내부링크]

모든 자연인은 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가 있으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위법, 부당하게 침해해서는 안될 의무가 있으며, 반대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위법, 부당하게 본인의 권리를 침해받는 경우 그에 대한 손해배..

아내외도이혼 이상한 행동을 자꾸 하는 아내 [내부링크]

5년전 서울의 모 경찰서에서는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다면 이를 즉각 파악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있다면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그 제품을 팔아 영리를 얻은 50대 남성이 사기죄 혐의로 형사입건된 사건이 있..

법인회생상담으로 곤경 극복하려면 [내부링크]

법인 즉,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결코 빼놓을 수 없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재정적 어려움의 상황입니다. 기업이 사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핵심이 되는 요소인 재정문제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수익과 비용의 균형이..

양육비변호사, 정당하게 양육비를 청구하기 위하여 [내부링크]

양육비변호사, 정당하게 양육비를 청구하기 위하여 이혼하면서 가장 큰 갈등을 발생시키는 주제는 바로 양육권, 재산 분할, 위자료 청구입니다. 이때 위자료는 상대 배우자의 혼인 파탄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받은..

폭행이혼소송, 소송과정에 상처받지 않도록 [내부링크]

폭행이혼소송, 소송과정에 상처받지 않도록 행복한 결혼을 꿈꾸던 A양은 자상한 남자친구 B군과의 결혼을 결심합니다. 언제나 행복한 나날만이 이어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남편 B씨의 사업이 점점 기울기 시작하..

아내 간통 이혼, 위자료 청구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아내 간통 이혼, 위자료 청구하고 싶다면 간통죄가 폐지된 지금,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알더라도 위자료는커녕 이혼도 하지 못할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본래 형사 처벌을 받던 간통죄가 폐지됨에..

상간녀위자료 청구여부는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 청구여부는 연예계는 물론 사회 전반적으로 과거에 비해 이혼비율의 증가하고 있고, 그 이유로 배우자의 외도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통죄가 폐지됨에 따라 불륜을 이유로 형사처벌할..

바람은 바람으로, 맞바람 이혼 [내부링크]

바람은 바람으로, 맞바람 이혼 우리에게 너무나도 당연하게 잘 알려져 있는 함무라비 법전에 기록되어 있는 것 중에 하나인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말이 있죠. 즉, 만약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을 상..

이혼하는 방법 현명한 길을 찾아 [내부링크]

이혼을 해야겠다 마음을 먹었지만 이혼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지 못해 결심을 실행에 옮기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이혼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신..

남편의 외도로 이혼소송 중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혼사건이 지난 10년간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1000명 가운데 2명 정도가 배우자와 갈라서는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사..

성범죄합의 신속하게 성립해야 [내부링크]

성범죄합의 신속하게 성립해야 성 관련 범죄로 인하여 고소를 당하거나 신고를 당해 조사를 받게 되었을 때, 가장 먼저 신속하게 행해야 할 것은 성범죄전담법률대리인의 선임입니다. 첫 조사 단계에서부터 경력..

공중밀집장소추행 톺아보기 [내부링크]

공중밀집장소추행 톺아보기 최근 찜질방에서 여성들의 얼굴에 수건을 덮어 보고 잠이 든 상태를 확인한 뒤 추행을 범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찜질방 내부에는 손님이 거의 없는 한산한 상태였기 때문에 수..

준강제추행죄 올바른 대응방법 공개 [내부링크]

준강제추행죄 올바른 대응방법 공개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곳에서 준강제추행죄가 성립되고 있다라는 사실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라던지 여성의 경우에는 더욱 더..

공공장소성추행 어떤 처벌 내려지나 [내부링크]

공공장소성추행 어떤 처벌 내려지나 최근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대중들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어떤 상황에서 발생된 사건에 대해 어떤 혐의가 적용되고 어떤 처벌이 내려지는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

공중밀집장소추행이 아니라고? [내부링크]

공중밀집장소추행이 아니라고? 공중밀집장소추행은 일반적으로 인구밀도가 높은 장소에서 있어나는 성추행범죄로 알려져있습니다. 지하철성추행 등 대중교통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하철은 공중밀집장..

직장성추행 엄연히 오해야! [내부링크]

직장성추행 엄연히 오해야! 과거에 비해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면서 사내에서 여직원들이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남녀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면서 남녀 사이에 발생하는 성범죄 문제로 인해 직장 내..

강제추행경찰조사, 우리나라의 안타까운 현실 [내부링크]

강제추행경찰조사, 우리나라의 안타까운 현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 연루된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SNS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여성과 남성의 성별 간 대..

지하철성범죄 쉽게 생각하다 큰코 다쳐 [내부링크]

지하철성범죄 쉽게 생각하다 큰코 다쳐 지하철성범죄는 쉽게 생각할 부분이 아닙니다. 사른 성 관련 사건에 비해서 가볍게 생각이 되고 또한 저지르는 가해자 역시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보다..

미성년자준강간죄 무조건 실형? [내부링크]

미성년자준강간죄 무조건 실형? 얼마 전, 채팅앱을 통해 만난 10세 초등학생에게 술을 먹이고 강제로 관계를 맺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30대 학원 원장이 항소심에서 원심보다 5년 줄어든 징역 3년을 선고..

성범죄합의 노련한 기술이 필요 [내부링크]

성범죄합의 노련한 기술이 필요 여러분들은 합의라는 개념에 대해 어떻게 알고 계시나요? 일반적인 의미로는 둘 이상의 복수의 사람이 각자 상반되는 자신의 뜻을 시행하고자 했을 때 함께 논의를 하여 어느 정도..

성폭력처벌법 신중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성폭력처벌법 신중해야 하는 이유 보통, 사람들이 간단하게 언급하는 성폭행은 모두 성에 관련된 범죄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생각보다 많이 세분화 되어 각기 조금씩 다른 대처법을 필요로 합니다...

기업회생법률상담 도움을 받아 [내부링크]

기업회생법률상담 도움을 받아 기업회생은 재정적 위기에 놓인 기업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기업이 계속해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법적인 도움을 주는 기업회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

기업회생 신중히 고려해야 [내부링크]

기업회생 신중히 고려해야 기업이 계속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과도한 채무에 치여 채무에 대한 변제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기업회생 절차를 통한 위기 탈출을 모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법은 도..

도산전문변호사 처음부터 끝까지 [내부링크]

도산전문변호사 처음부터 끝까지 재정적 위기의 상황으로 인해 기업의 존폐여부가 달린 경우 회생절차를 진행하여 기업의 부활을 모색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생절차가 존재한다는 것만 알 뿐 세부적인 준..

준강간죄처벌 전략적으로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준강간죄처벌 전략적으로 해결하세요 시대마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용어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욜로라는 말이 유행이 되었었습니다. 당신의 삶은 한 번 뿐이니 이 순간을 즐기라는 의미인데요. 미..

업무상횡령죄 의도치못한경우도 [내부링크]

업무상횡령죄 의도치못한경우도 업무상횡령죄란 업무상의 지위나 신분을 사용해서 타방의 자산을 자신이 소유하여 이득을 보는 행위를 처벌하는 규정입니다. 뉴스 등을 보면 수억원대 횡령이라는 식의 문구를 보..

불법촬영죄, 어떤 요소로 결정되나 [내부링크]

불법촬영죄, 어떤 요소로 결정되나 최근에는 초등학생, 유치원생까지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닐만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사람들의 SNS 이용률 또한 급증하게 되었죠. 그리하여 요즘은 스마트폰의 기능을 잘..

공중밀집장소추행혐의, 신중한 대응 필수 [내부링크]

공중밀집장소추행혐의, 신중한 대응 필수 벚꽃이 떨어진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여름이 훅 다가온 느낌입니다.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공중밀집장소추행이 부쩍 증가하게 되는데요, 더위가 슬슬 기승을 부..

법인파산서류 철저한 준비 필수 [내부링크]

법인파산서류 철저한 준비 필수 한 법인이 사업을 정리하는 상황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인한 실익이 없다고 생각하여 선택적으로 사업을 정리하는 경우, 또는 사업 청산이..

아청법처벌 무고증명하려면 [내부링크]

아청법처벌 무고증명하려면 아청법처벌이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의 약칭으로 일반 성인에 비해 신체적인 완력이 약하고 정신적인 성숙이 되지 않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성적 자기결정권..

전문직회생 위기 극복하려면 [내부링크]

전문직회생 위기 극복하려면 회생절차는 개인회생제도의 신청이 불가능한 채무자 (신용대출 5억 이상 또는 담보대출 10억 이상)나 전문직 종사자 또는 기업인들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 중 일반회생은..

서울형사변호사 초기조력중요해 [내부링크]

서울형사변호사 초기조력중요해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놓였다면 아마도 형사사건과 관련한 혐의로 어려움 을 겪고 계신 상황일 것입니다. 형사사건은 형법의 적용을 받아 형사상 처벌에 이르게..

법인파산기간 정확히 파악해야 [내부링크]

기업이 과도한 채무로 인해 사업 운영이 곤란한 지경에 놓일 경우, 사업을 정리해야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채무가 기업의 재산을 초과하는 상황이 된다면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재산의 전부..

성추행변호사상담 법무법인감명 [내부링크]

성추행변호사상담 법무법인감명 성추행은 피해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야기하여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하는 구성요건을 총칭하는 개념입니다. 대표적으로 물리력이나 협박을 통해 이루어지는 강제추행, 만취나 수..

서울성범죄변호사 조력방안은 [내부링크]

서울성범죄변호사 조력방안은 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놓였다면 아마도 형사사건과 관련한 혐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일 것입니다. 형사사건은 형법의 적용을 받아 형사상 처벌에 이르게 될..

개인회생신청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판례는 파산 재단에 속하는 재산상에 존재하는 유치권, 질권, 저당권 또는 전세권을 가진 자는 그 목적인 재산에 관해서 당연히 별제권을 갖고 이는 파산 절차에 의하지 않고 이를 행사할 수 있다"라고 판결을..

준강제추행처벌 법적 절차에 따라 [내부링크]

당시 y씨는 자신이 경찰서에 방문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도 못한 채 조사를 받게 되었는데, 당시의 그 공포감과 처벌을 받을 것이라는 두려움에 휩싸여 제대로 된 자신에 대한 방어를 하지 못하고..

미성년자성폭행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미성년자 성폭행에 대한 행동은 법에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법의 심판을 받게 되었을 때는 벌금만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처벌의 정도가 높고 신..

공중밀집장소추행 변호사 선임을 통해서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는 이제 빼놓을 수 없는 교통수단으로서 국민의 발이 되는 대중교통 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여성들은 출근을 위해, 혹은 학생의 경우 등교를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

동영상유포죄 부당한 사안이라고해도 [내부링크]

올해 가장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사건 중 하나인 연예인 단톡방 사건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당시 유명 연예인의 단체채팅방 내용이 공개되면서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게 되었는데요. 지인들과..

개인회생 별제권행사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산전문변호사 도세훈입니다. 개인회생 및 파산 분야는 법률 분야 중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분야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별제권의 행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 절차에..

성추행기준 분명하게 알아야 [내부링크]

겪어보지 못한 일을 겪게 된다는 것은 매우 떨리고 부담스러운 상황임을 의미할 것입니다. 특히 그 일이 자신의 삶과 신변에 변화를 줄 만큼 중요한 일이라면 더욱 부담스럽고 긴장될 텐데요. 이런 경우 대부분..

도촬죄 법률상담으로 실마리를 [내부링크]

요즘에는 다방면으로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무더워지고 있는 날씨가 또 하나의 문제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요즘에는 다양한 의상과 본인들의 개성을 마..

성범죄자취업제한 적용범위는? [내부링크]

요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에는 전세계적으로 취업난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자리 부족의 문제는 생활을 하면서 우리가 행하는 일거수 일투족에 있어 매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현..

몰카초범도 강력하게 처벌된다 [내부링크]

최근 경악스러운 사건이 하나 발생했습니다. 중고등학생 11명이 초등학교 여학생을 수개월에 걸쳐 성폭행을 하고 이에 그치지 않고 몰카촬영에 협박까지 한 것인인데요. 이러한 강력범죄가 발생할 때마다 늘 나오..

술집 성추행 명확한근거로 [내부링크]

성인 한 명이 일 년에 마시는 술을 대략 어느 정도 될까요? 무조건 정확한 통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주로만 따져도 수십 병에 이른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매일 술자리를 하는 것은 아닌 것을 고려해 볼 때,..

강제추행죄 무혐의를 주장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성추행사건으로 많은 관심을 끌다가 잠시 잠잠해졌던 곰탕집 사건, 알고 계신가요? 오늘 그 사건의 종결지인 판결이 나왔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가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니 새삼 새로운 이야기..

강제추행미수도 엄연한 처벌대상입니다. [내부링크]

미수(未遂)[명사] 1. 목적한 바를 시도하였으나 이루지 못함. 2. <범죄> 범죄를 실행하려다가 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일. 행위자의 의사에 의한 중지미수, 외부의 방해에 의한 장애미수, 불능미수가 있다. 미수..

불법촬영유포죄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남의 신체를 허락 없이 촬영 한다는 것, 상대방의 동의가 없었음에도 카메라나 그 밖의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해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하는 것은 불법촬영에 해당됩..

준강간미수죄 처벌의 강도는? [내부링크]

여러분께서는 성관련 범죄 혐의를 벗는 것이 왜 그렇게 힘든지 알고 계시나요? 그것은 바로 증거 또는 목격자의 부재 때문입니다. 성 관련 범죄는 이름 그대로 성행위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가 동반되는 범죄이기..

미성년자 강제추행죄 처벌수위는? [내부링크]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성년이던 시절에 자신의 나이를 속이고 영화관이나 술집 등을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은 항상 있습니다. 또래에 비해 큰 키나 성숙한 외모, 그리고 뛰어난 화장술로 어린 시절 미성년에게..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혐의여부 가려야 [내부링크]

카메라등이용촬영죄 혐의여부 가려야 스마트폰 중독, 스마트폰 의존도에 관한 기사가 연일 보도될 정도로, 스마트폰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항상 몸에..

성폭행 고소 작은 용기로 고통에서 해방되세요. [내부링크]

사회가 아무리 바뀌었다고 해도 성범죄관련된 범죄에서 아직까지도 여성들은 항상 약자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피해자일 경우에도 주변시선이나 2차피해를 우려하여 쉽사리 법적인 조치를 행하지 못하고 있는..

공중밀집장소추행 처벌 최소화를 위한 필수조건은 합의? [내부링크]

날마다 쏟아지고 있는 미디어 언론의 영향 등으로 인해 성범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이목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론의 추세를 반영하여 성범죄에 대한 검찰의 수사나 법원의 처벌 강도는..

준강간죄 무혐의입증을 위한 요건은? [내부링크]

저 어떡하나요? 저에겐 ‘준강간죄무혐의’란 불가능 할까요? 저는 취미생활로 사이클을 즐기는 건장한 30대 남성입니다.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지는 않지만 종종 동호회에서 술자리를 갖거나 회사 회식장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