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haneum3의 등록된 링크

 lasthaneum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4건입니다.

이혼소송생활비 미지급되었다면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데에 있어 돈은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며 그만큼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것은 기초 생활비, 애완동물 키우기 자금, 사업 자금, 그리고 공부와 학교 출석을 위한 자금을 포함하여 매우 많은 장소..

상간녀소송방어 억울한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가정이 있는 기혼자와 부정행위를 하는 것은 부도덕한 행위이며 사회통념상으로도 절대 옳지 않은 행위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간통죄에 대한 형사처벌이 있었지만, 지금은 개인의 자기결정권..

배우자채무이혼 일방적인 채무라면 [내부링크]

서로 평생 함께하고 서로만 바라보기로 약속하고 행복을 꿈꾸며 결혼했는데도 배우자가 나 몰래 채무를 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굉장히 배신감도 들고, 황당하고 분노도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생각보다 이..

서울이혼법률사무소 새출발 하기 위하여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고, 부부관계를 형성하고, 평생 혼자 살겠다고 약속하는 과정을 결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20년, 3년에서 40년 동안 별거 생활을 한 두 사람은 "우리는 행복하게 살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소장받았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내부링크]

갈등이 발생하였는데 해결이 되지 않아 이러한 상황에 처한 부부들이 혼인해소를 하게 되면 위자료와 재산 분할에 심각한 갈등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의견 차이가 심각하여 혼인해소할 수 없거나, 피고로 인하여..

남편폭언이혼 물리적인 폭력만 해당되는게 아닙니다 [내부링크]

남편이 오랜 기간 수시로 폭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증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의 드뭅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폭언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그 상황을 알고 녹음하기가 정말 힘들고, 녹음..

과거양육비청구소송 하여 전부 받아내야 [내부링크]

법적으로 신고가 된 부부 두 사람 사이에 만 19세 미만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과 친권, 면접교섭권, 양육비 등 법적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들 가운데 가장 대립과 분쟁이 많이 일어..

결혼전파혼 상대에게 책임이 있다면 위자료를 받아내야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하면서 두 사람이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거나, 양가가 대립되는 상황이 일어나게 되는 것은 어떠한 부부이든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갈등이 더 강한 가족을 향한 디딤돌이라고 생..

미성년자양육권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아야 [내부링크]

미성년자양육권은 부모가 자신의 자녀를 자신의 보호 아래 자녀 양육에 필요한 사항을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양육권은 친권보다 더 포괄적인 의무와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권은 자녀의 신분과 재..

내연남손해배상 최대한 많이 받으려면 [내부링크]

부부간의 이혼, 부정행위 등의 경우는 드라마나 영화 속 이야기라고 단정 지으면 안 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이고,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된 당사자는..

바람핀남편 이혼하려면 확실하게 증거를 잡아 [내부링크]

과거에는 간통죄가 실행되었기 때문에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불륜을 저지르게 되면 형사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형사처분을 받게 되면 징역 2년 이하의 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5년 2월 26일 “간통죄는 국..

재판이혼소송절차 제대로 이해해야 [내부링크]

부부의 결혼생활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산산조각이 나버리고 화목한 결혼생활을 이어가기 어렵다면 재판이혼소송절차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할 때 분쟁 없이 해결할 수 있다면 합의를 통..

아내폭행이혼은 안전확보가 1순위 [내부링크]

사실 결혼생활은 부부 두 사람만의 매우 개인적인 문제이고, 상황에 따라 다른 사람이 이러쿵저러쿵 말하기도 어렵고, SNS에 글을 올려 자신의 입장을 공공연하게 밝히는 것 또한 건강한 의사소통이 되기는 어렵..

이혼시공동명의 재산분할이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이혼 사건에서 재산분할의 문제는 굉장히 분쟁이 많이 일어나는 문제로, 주체가 부동산일 경우 합의가 더욱 어렵고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공동 재산을 분할할 때 큰 문..

상간녀소송 집주소 등 인적사항 확인이 선행되어야 [내부링크]

부부들이 결혼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각자의 다양한 사유로 인하여 위기에 봉착하게 되어 결혼생활을 청산하기로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통계를 보더라도 이혼율이 결혼율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습..

폭행이혼위자료 참는다고 해결되는 것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사람들이 결혼을 결심하는 이유는 배우자가 될 사람과 함께 가정을 꾸릴 수 있다는 확신이 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확신이 깨질 뿐만 아니라 일방 배우자의 폭력과 학대로 인해 일상생활이 정상적으로 지..

유책배우자이혼청구가 받아들여지지 않기 위해서 [내부링크]

부부관계 청산을 결심한 부부들은 이혼을 결정하기는 했지만, 이혼을 하는 방법이 다소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평생의 동반자로 서로를 여기고, 그렇게 최선을 다하고 노력을 했습니다. 하..

카톡불륜증거 잘못 확보했다간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대한 정황이나 행동이 의심된다면 심각한 배신감과 충격, 상실감, 분노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결국, 가정과 상대 배우자를 기망하고 배신하고 부정행위를 저지른 배우자와..

서울이혼변호사를 찾으신다면 [내부링크]

보통 결혼을 앞두고 있는, 혹은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이혼을 생각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부부의 연을 맺고 한 공간에서 함께 살다 보면 가끔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길 수 있고, 결혼 후 어떤..

상간남소송방어 늦기 전에 [내부링크]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하게 되었다면 배우자 이외의 사람에게는 순결을 지킬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또, 결혼한 사람과 교제를 해서도 안 된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혼할때아이문제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는 부부가 걱정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공통적으로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과 친권에 대한 문제, 부부공동재산의 재산분할의 문제입니다. 재산분할을 하는 것은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사실혼이혼위자료 청구하는 방법과 그 금액은 [내부링크]

사회의 흐름에 따라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법적인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함께 사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외국, 특히 서양에서는 혼인신고 없이 결혼만 하거나, 결혼은 하지 않고 동거를 하며 부부처럼 생활하고,..

강남이혼전문변호사와 소송을 준비한다면 [내부링크]

최근에는 결혼에 대한 생각의 폭이 넓어지면서 연인 간의 다양한 관계를 맺곤 합니다. 이러한 관계를 때에 따라서는 부부관계로 인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결혼 전에..

이혼법률사무소를 찾아 상담부터 [내부링크]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당연히 행복한 부부생활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배우자와 함께 가정을 꾸리고 열심히 살면서 아이들과 행복한 가정을 꾸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결코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이혼시공동명의는 무조건 반반 분할일까? [내부링크]

요즘같은 시대에 가장 달라진 점 중 하나가 여성의 사회 진출입니다. 물론 여성이라고 하더라도 좋은 직장에서 근무도 하고, 취업을 하기도 했었지만, 여성이 결혼을 하게 되면 그 판도가 완전히 뒤바뀌게 됩니다..

이혼변호사상담 먼저 받아 확실하게 해결해야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결혼식을 가면 축복을 하고, 행복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줍니다. 그렇게 두 사람이 결혼을 한 후 서로의 역할에서 정해진 의무를 이행하며 살아야 하는 관계를 맺었는데, 일방 배우자가 믿음과 신뢰..

상간손해배상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내부링크]

상대를 믿고 신뢰하여 결혼을 선택하게 되었고, 결혼 후에도 여전히 신뢰하고 믿고 사랑하며 살아가야 하는데, 그런 배우자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거나, 소문에서만 듣고 TV 드라마나 예능 프로..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절차 진행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요즘은 과거와는 많이 다른 사회적인 분위기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결혼에 대한 생각을 가볍게 하고 짧은 만남 끝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실수 때문에 결혼을 일찍 깨기도 합니..

가사전문변호사 마무리까지 함께 하는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서든 결론을 보아야 할 것이고, 최대한 대화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을 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도저히 받아들이지 못할 정도로 심각..

배우자채무이혼 배우자가 동의없이 채무를 진 것이라면 [내부링크]

배우자와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하고 행복하게 결혼했는데도 제가 배우자에게 빚을 졌다는 것을 알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일은 실제로 자주 일어납니다. 배우자가 빚이 있어 이혼을 고민하는 분들도..

이혼법률사무소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 [내부링크]

가정을 꾸리고 원만하게 살아가고 있는데 갑자기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결혼하기 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지만 결혼한 후에 상대의 폭력성을 알게 되었다면? 혹은 시댁식구들, 처가댁식구들에게 부당한..

전과남편이혼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우리는 범죄자, 범죄에서 법적으로 보호를 받고, 벗어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들은 법 아래에서 법의 보호를 받으며 살아가면서 기본적인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권리도 있습니다. 법은 정의를 추구하는..

일산이혼전문변호사 가정이 파탄에 이르렀다면 [내부링크]

사람은 일생 동안 자신이 해야 하는 꼭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는 큰 사건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결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혀 다른 삶을 살았던 두 사람의 삶이 하나가 되고, 부부가 되어 같은 곳을 바..

교대이혼소송변호사 배우자의 유책사유를 밝히고 싶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고 부부의 연을 맺어 부부가 한 가정에서 결혼생활을 이어가던 중, 어떠한 큰 일이 발생하여 이혼을 고민하게 되고, 이혼진행을 실천으로 옮기기는 굉장히 거듭된 고민과 걱정이 따르는 어려..

생활비안주는남편이혼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배우자의 부당한 행동을 이혼의 사유로 받아들이곤 합니다. 예를 들어 폭력과 욕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비를 주지 않아 생활의 유지를 곤경에 처하게 만드는 것도 역시 생활비안주는남..

이혼위자료청구소송에서 유리하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결혼을 하고, 함께 가정을 꾸리기로 결심을 하였다면 서로에게 지켜야 할 의무와 책임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중 ‘부부의 정조의무’ 즉, 배우자 이외의 사람과는 순결을 지킬 의무가 있는 것입니..

이혼법률상담 배우자의 잘못 때문에 이혼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남녀가 공식적으로 부부가 되어 가족으로 산다면 좋든 싫든 어떤 종류의 위기에 직면하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 생겨나는 문제는 아주 사소한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반면, 배우자의 유..

약혼파기 손해배상청구를 하려면 [내부링크]

일방이 다른 일방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약혼을 하게 되어 결혼식 날짜를 잡고 신혼집 준비를 하면서 결혼을 준비하다가 약혼을 깨게 되었을 경우, 감정적으로 굉장히 힘들고 가슴이 아플 것이며, 여태 결혼을 준..

상간녀소송피고 확실히 대응하여 [내부링크]

법적인 문제가 생길만한 일은 살다 보면 한 번쯤은 있을 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사람을 함부로 믿어서는 안 되는 시대가 도래하였고, 상대에 대하여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인터넷을 찾아보면 알게 될 수..

아내외도이혼 상간남소송과 함께 [내부링크]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것만큼 명백한 이혼 사유는 없을 것입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부부가 그동안 함께 쌓아온 신뢰와 믿음을 한순간에 깨트려버릴 수 있는 굉장히 중대한 유책 중 하나입니다. 그렇..

서울이혼변호사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내부링크]

결혼한 부부는 서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겠지만 살아 있을 때 의견이 맞지 않는 경우도 많고 싸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견을 좁히지 못할 때가 많고, 심각한 수준에 이르면 결혼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황혼이혼 노후가 걸려있기에 [내부링크]

세대가 바뀌면서 이혼에 대한 생각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내심이 미덕이라는 관습 때문에 억울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참고 결혼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자녀 때문에 이혼을 못 했을 때와..

파혼소송 결혼을 하지 못할 이유가 생겼다면 [내부링크]

요즘 COVID-19로 인한 바이러스 확산세, 변이 바이러스가 세상을 잡아먹을 듯이 활개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소상공인이나 일반인들의 생계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중,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

수원이혼상담 받아 최대한 수월하게 [내부링크]

나와 결혼한 배우자가 왜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교제를 하고 있는지, 왜 사랑을 나누고 성관계를 하는지 이러한 사실은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우자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이혼소송위자료 최대한으로 끌어내야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동화나 드라마에서 보듯 해피엔딩처럼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하자는 이야기를 하곤 했습니다. 결혼한 사람들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은 찬란하고 행복하기만 하면..

상간녀피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사람을 해치면 그 결과가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에 대한 속담과 속담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

이혼소송위자료 얼마나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TV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처럼 오랜 연애를 한 후 결혼하는 것이 해피엔딩처럼 이야기하곤 합니다. 결혼생활을 하신 분들은 결혼을 하는 것이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것을 잘..

서울이혼법률사무소 노력을 해도 안 된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집에서 문제가 있거나 배우자에게 가정폭력을 당한다고 하더라도 주변 사람들이 남의 집안 일이라고 하며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집안일이고, 집안 사람들끼리 해결을 해야..

이혼소송상담 지독한 결혼생활을 청산하려면 [내부링크]

5~60대 이상의 부모님의 세대에는 가부장적 분위기가 있어 여성들이 어쩔 수 없이 하대받고, 남편이 부정행위를 저지른다거나 폭력을 휘둘러도 가정을 지키기 위해, 자녀를 위해서라도 일방적으로 감내하여 결혼..

성적자기결정권침해소송이란 [내부링크]

부부가 각기 다른 다양한 상황에 처하게 되어 부부관계가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면, 그에 관련된 소송을 제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소송을 시작하고, 진행이 될 때 원고가 아닌 피고인이 됐다는 것은 소송을..

이혼시특유재산을 인정받으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생활을 청산할 때 재산분할의 과정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은 금전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모두가 예민하고, 민감한 부분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굉장히 분쟁이 심각하게 일어나게 되고, 이..

서울이혼전문로펌 배우자의 재산을 파악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로 이혼 절차를 진행하여 법률혼의 부부관계를 청산하는 것은 물론이고, 부부가 결혼생활을 지속, 유지하면서 함께 축적한 재산을 분할하고, 자녀가 미성년이라면 자녀의 양육권과 친권, 양육..

이혼소송위자료 불리하지 않기 위해서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에서 이혼을 하거나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저지른다는 것은 TV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주변에서도 이혼한 부부의 사례를 적지 않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소송기각을 할 수 있는 경우 [내부링크]

연인이 자신들의 행복과 미래를 위하여 결혼을 선택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을 선택하고,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행복한 가정, 행복한 삶을 지켜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기대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한..

이혼시양육권소송 부모가 아닌 아이의 관점에서 [내부링크]

양육권에 관한 부분은 민법 제 837조 1항에서는 자녀의 양육에 관한 사항은 부모가 협의하여 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는 협의를 통해서 이혼시양육권을 정하게 됩니다. 그러나 두 부부가 협의를..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내부링크]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고 있는 부부가 부부 사이에 어떠한 문제가 생겨 부부관계를 청산하게 되는 상황에 맞딱드릴 때, 부부 슬하에 미성년자의 자녀가 있다면 부부 중 누가 자녀를 양육할 것인지에 대한..

조정이혼신청서 원만하게 진행하기 위해 [내부링크]

사람 사이의 관계는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으며, 좋다가도 나쁠 때도, 혹은 그 반대의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만,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

잠자리거부아내 이혼사유 성립이 될까요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교제를 하게 되었고, 그렇게 두 사람이 마음이 맞아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면 결혼하기 이전, 교제할 때와는 다르게 법적으로 인정받고 보호를 받는 관계가 된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의무와 책..

황혼이혼변호사와 전략을 수립하여 [내부링크]

우리는 50대와 60대의 나이를 ‘황혼’이라고 부르고, 그 나이에 있는 사람들을 제2의 삶을 시작하는 출발선이라고 말합니다. 점점 평균 수명이 늘어나게 되어 100세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에 과거에는 70세만 하..

조정이혼신청 하려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어떻게든 가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최선을 다하지만, 결과적으로 부부관계가 회복이 불가능하다면 상담을 통해 결혼생활을 성공적으로 끝내고자 할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절대 용서할..

친권양육권소송 처음부터 치열하게 [내부링크]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는 상황에서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을 때, 부부의 자녀에 대한 친권과 양육권을 가지고 친권양육권소송을 통한 법적 공방이 굉장히 치열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여기에서 ‘..

상간남항소심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실제로는 상대방이 소송을 제기하거나 소송을 제기하더라도 소송대리인이 자신의 의사를 무시한다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법률대리인이 자신의 의사를 반영하지 않으면 의뢰인과 법률대리인 사이에 갈..

재판상이혼사유 확실하게 알고 대응하자 [내부링크]

요즘은 개인의 삶, 삶의 질, 타인과 다수보다는 개인의 행복이 더 중요하며 취미생활을 하다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거나, 내가 살아가는 과정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별거이혼소송 장기별거의 경우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행복하기만 하고 즐겁기만 한 일들만 펼쳐진다면 우울감이나 불행이라는 것들은 전혀 알지 못한 채 살아갈 수 있겠지만, 현실은 이혼율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부부 사이..

이혼소장받았을때 적극적인 대처 [내부링크]

만약, 두 사람이 결혼을 하기 위하여 결혼식을 올리고 가정을 꾸리게 되어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던 중, 상대가 아무런 언질도 없이 이혼소송을 제기하게 되고, 그에 관련된 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굉장히..

이혼소송반소를 해야 할 때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사랑을 해서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면 그 행복감이 영원히 유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말의 불행이나 가정의 파탄은 절대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 생각을 미리 하고 결혼생활을 하는..

이혼법률상담의 장점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굉장히 다양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부모님을 만나게 되며, 많은 친, 인척들과 부, 모의 친구들을 보게 됩니다. 조금 더 자라게 되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의 선생님, 함..

내연녀위자료청구 만나는 사람이 기혼자라는 사실을 몰랐다면 [내부링크]

우리들 주변에는 알게 모르게 배우자로부터 고통을 받으며 결혼생활을 지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배우자와 이혼을 하여 가정을 깨트리는 것을 굉장히 안 좋은 일로 치부하며 이혼을 한 사람을..

상간자소송 비용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가정이 평화롭고 자녀들이 행복한 가정에서 원만하게 자랄 수 있도록 나는 굉장히 노력하고, 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왔는데 배우자는 그런 나의 노력과 정성을 무시하고 나와 전혀 다른 반대의 길을 걸어가며..

상간남손해배상 위자료소송이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부부 사이에는 사랑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부부가 사랑을 하기 위해서는, 그 사랑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신뢰가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보통 서로를 신뢰하고 굳게 의지하고 믿고 있기..

황혼이혼위자료 남은 삶은 행복하기 위해 [내부링크]

요즘에는 남녀노소 나이불문하여 부부 사이에 혹은 가정에 불화가 있다거나, 문제가 생겨 해결할 수 없다면 부부관계를 청산하고 혼인해소를 결심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하기로..

재판이혼소송비용 좋은 결과를 위해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가끔 나와 잘 맞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곤 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물론 있기 마련이겠지만, 대부분은 상대와 마음이 잘 맞고, 가치관이나 생각하는 방향, 미래의 설계 등이 비슷하거나 잘 맞..

이혼양육권방어 유책배우자가 가지고 가려고 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로 인하여 혼인해소를 선택하게 될 때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과 친권의 문제 때문에 부부는 법정 공방을 굉장히 치열하게 일으키곤 합니다. 만약, 부부 중 일방이 양육권..

이혼시친권 큰 분쟁이 일어나는 부분 [내부링크]

슬하에 자녀가 있는 부부의 이혼 소송에서 가장 큰 분쟁이 일어나게 되고, 쟁점이 되는 부분이 바로 이혼시친권과 양육권에 대한 부분입니다. 법원에서도 미성년 자녀에 대한 부분은 굉장히 엄격하고 까다롭게 판..

이혼상담변호사 법률 조언을 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누구보다 배우자를 신뢰하고 사랑하고 굳게 믿어왔던 사람들이 배우자가 신뢰에 반하는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엄청난 상처와 고통, 피해는 상당할 것입니다. 우리 민법에서는 이렇게 배우자의 외도..

유부녀불륜 최대한의 증거로 [내부링크]

신뢰와 애정, 사랑, 믿음을 바탕으로 비로소 결실을 맺어지는 것이 바로 부부인데, 이런 부부가 서로 간의 믿음과 사랑, 신뢰를 저버리고 아내가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고부갈등이혼 소송을 제기하려면 [내부링크]

1998년 경북 안동 택지 개발 현장에서 분묘를 이장하는 과정에서 잘 보존된 유골과 함께 한글 편지가 한 장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400년 전 1586년에 쓰여진 편지이며, 이 편지의 내용을 미루어 보아 이..

가정폭력변호사 가정폭력에 시달렸다면 [내부링크]

‘가정폭력’은 꼭 물리적으로 신체에 해를 끼치는 행동만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배우자와 결혼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괴로울 정도의 막말이나 욕설, 폭언, 모욕적인 발언, 방치, 무시 등 전부 언어폭력에 해당하..

서초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내부링크]

전혀 다른 생활 환경과 생활 방식이 다른 성장 환경에서 자라온 두 사람이 만나 교제를 하고, 확신이 서면 부부의 연을 맺게 됩니다. 그렇게 부부의 연을 맺어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면 서로 신뢰와 믿음..

남편외도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사랑해서 결혼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던 중, 남편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굉장한 충격과 분노에 휩싸이게 되어 어찌할 바를 모를 수 있습니다. 남편이 현재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

아내폭력이혼 여성도 가정폭력의 가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가정폭력으로 인해 혼인해소를 결정하시는 분들의 경우를 보면 자존감이 이미 바닥에 추락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우자에게 폭력을 당하며 살아왔기 때문에 이미 기가 많이 죽어 있고, 자신의 목소리를 제..

이혼소송중외도 두 번의 배신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현재에는 취미도 다양해지고, 사람들의 성향과 사람들을 만나는 경로가 굉장히 다양해져 여러 사람들을 만날 수도, 인연을 쌓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를 만나는 것도 연락이 단..

이혼소송답변서 반드시 기한 내에 [내부링크]

이혼이 자유롭지 못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부부가 어떠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면 각자의 사유와 그에 따른 증거가 있다면 민법 제840조의 사유를 들어 혼인해소를 하게 됩니다. 전과는 달리 혼인해소를..

상간자위자료소송 불륜관계 입증 방법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론적으로 보면,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송은 혼자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대부분 소송대리인을 선임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는 실체법적, 절차법적 지..

주식투자이혼 배우자가 큰 빚을 졌다면 [내부링크]

배우자가 과한 주식투자를 하여 빚을 내기까지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이 상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가정을 온전하게 유지하기 힘들 것입니다. 두 사람이 헤어지기로 한 과정에서 의사가 원만하게 합의가..

상간녀위자료소송 절차 비용이 고민된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우면 간통죄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형사소송보다는 민사소송을 통해 배우자와 내연녀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하여 위자료를 요구..

남편바람이혼 이혼소송위자료 받기 위해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위해 결혼을 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게 되고, 그 가정을 지켜가는 과정에서 굳건히 신뢰하고 사랑하고 믿었던 배우자가 가정과 배우자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바..

잠자리거부이혼사유로 인정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만약 서로를 사랑하고 결혼을 한다면, 여러분은 서로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비록 정조의 의무, 부양, 협력과 같은 다양한 의무들이 있지만, 부부 관계는 화목한 결혼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이혼사유종류 사례를 보아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청산하기 위해서는 이혼사유종류에는 무엇이 있고, 정확히 그 사안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우리 민법에는 재판상이혼사유가 민법 제840조에 여섯 가지로 규정되어 있습..

상간녀소송절차 어떻게 진행해야 [내부링크]

부부는 각자의 참 많고 다양한 사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결정하게 됩니다. 어떤 사유는 혼인을 지속할 수 없는, 용서할 수 없는 사유일 것입니다. 그 중 상대가 가장 괘씸하고, 복수하고 싶은 사유가 아무래도 배..

재판이혼재산분할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 [내부링크]

시간이 흐르고 해가 바뀔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혼인해소를 선택하고 있으며, 결혼률보다는 이혼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약 십 년 전만 하더라도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 것 그 자체에 대해서는..

이혼소장변호사와 함께 전략을 [내부링크]

결혼은 현실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결혼에 대한 환상은 결혼식을 올린 직후에 깨지게 될 수도, 혹은 신혼생활을 하던 도중에 깨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결혼에 대한 환상이 많고, 심했다면 거기에서 오는 실망..

이혼소송절차 유리하게 이끌어오기 위해 [내부링크]

요즘시대에는 과거보다 부부가 이혼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인식과 시선이 많이 호의적으로 변화하였습니다. 그러한 변화로 인해 가정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던가, 일방 배우자에게 어떠한 유책사유가 있다면..

이혼조정신청 합의 조건을 상대가 번복할 것 같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결심하였다면 상대와 평생 함께 살아가야 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신뢰를 하기 때문에 결혼을 선택한 것이고, 그 어떤 문제가 들이닥치게 된다고 하더라도 부부가..

상간소송절차의 핵심 [내부링크]

결혼을 해 전혀 그럴 것 같지도 않았고, 신뢰하고 믿었던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르게 된다면 혼인해소를 고민해볼 것인데, 그런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배우자와 이혼을 해야만 상간소송을 할 수 있나요..

이혼소송상담을 받아 재산을 지키자 [내부링크]

과거에 사람들은 결혼을 당연하게 여겼고 사회에 의해 당연하게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성인이고, 요즘에는 어린 나이이지만 과거에는 늦어도 20살 초반에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고, 애인이 없거나 누..

아내의외도 위자료 정신적 피해를 받았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남성들의 바람이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데 주력한 사유였다면 요즘은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여성들이 억압받던 과거와는 달리 여성들의 인권을 존중하는 시대가 드디어 도래되었습니다. 꼭 그 이유..

파혼소송 약혼해제의 사유의 모든 것 [내부링크]

배우자와 결혼을 하기까지에 수많은 준비단계가 필요합니다. 우선 서로의 부모님이나 가족들에게 배우자를 소개해줘야 하며, 식장 예약과 지인에게 배우자를 소개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서 배..

특유재산분할 부모님이 주신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이혼을 결심할 만큼 부부 사이가 파탄난 상태라면, 과연 상대방 배우자가 이혼 재산분할에 대해 호의로 쉽게 협조해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을까요? 부부가 헤어질 때 지금까지 쌓아온 재산을 나누는 것이 당연..

사실혼재산분할 객관적인 결혼 실체가 있어야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은 해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쟁은 빈번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문의는 이전보다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성이나 혼인, 연애에 대해서 매우 보수적이고 사회적인 페널..

이혼법률사무소에서 알려주는 이혼 시 친권, 양육권에 대해 [내부링크]

법률혼인 남녀가 혼인 관계를 해소할 경우, 만약 둘 사이에 미성년자녀가 존재한다면 자녀 문제에 대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아 나중에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당시에는 빨리 일을 처리하고 싶겠지만,..

사실혼부당파기손해배상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최근에는 결혼을 하지 않은 채로 함께 살아본 후 혼인 신고를 하겠다는 마인드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결혼과 같은 약조 없이 인생의 동반자로써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고 신..

불륜손해배상 소송으로 끝을 맺기 위해 [내부링크]

여러가지 결혼생활 중에 배우자로서 지켜야 할 사항에는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같은 집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생활반경에서 청소, 요리, 빨래, 환기, 먼지 제거 등의 가사노동을 통한 가정살림을 해..

상간남고소 바람 핀 상간남에게 위자료 청구 인용 [내부링크]

나를 사랑한다던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다면 그 충격과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어떻게 대처하는지도 몰라 당황하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불륜은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만한 일입니다. 2015년 전..

가정폭력이혼소송 폭언이혼을 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아무리 배우자의 폭력성을 알지 못하고 결혼을 했더라도 그 폭력성을 당하게 되어 자신과 자녀들의 생명에 위협을 느끼게 된다면 폭력성이 있는 배우자와 당장 이혼을 고려해보..

남편바람에대처하는법에 대한 고찰, 소송만이 답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결혼하기 전의 여성에게 물어봅니다. 만약 남편이 외도하시면 어떻게 하실겁니까? 남편과 상간녀에게 처절한 복수를 안겨주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헤어진다고 답합니다. 그런데 막상 결혼을 하고..

사내불륜이혼 현명한 대응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소득활동을 하기 위해 우리는 회사에 가게 됩니다. 매일같이 출퇴근하는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보다 일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특히 밤늦게까지 동료들과 야근해야 하는 일이..

황혼이혼할 때 가장 쟁점이 되고 중요한 부분 [내부링크]

해를 거듭하면서 인간의 평균 수명과 기대수명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더욱 미래의 행복을 중시하게 되고 긴 세월 동안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지, 내가 정작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남편불륜증거 수집하는 실질적 방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것 같은데 증거가 없다면 상당히 난처하실 것입니다. 심정적으로는 증거가 있으나 물증이 없는 경우는 혼인관계 지속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협의나 재판으로 이혼을 하는 데에..

내연녀, 내연남소송 증거수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경우, 함께 부정행위를 한 제3 자에게 법률적으로 조처를 할 수 있는 것은 내연녀, 내연남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 내연녀, 내연남을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하..

나 홀로 이혼소송을 하면 안되는 이유 (배우자의 외도)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실무적으로 나 홀로 이혼소송을 진행하시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혼을 할 만한 사유에 대한 증거가 이미 다 있고 증명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소송대리인을 선임하는 것에 대한 실익이 없다고..

이혼소송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를 진행할 때 각자의 사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문제는 당연히 처음 접해보는 것이기에 생소할 수밖에 없고, 법에서 어떤 내용을 규정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주로 주 소득자..

소송이혼과정, 재판이혼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평생을 함께하자고 약속하며 결혼을 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많은 갈등을 겪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이혼의 과정은 이혼의 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부부가 서로 이혼 여부와 조건에..

유부남 남자친구, 상간녀 피고 방어와 성적자기 결정권침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미혼이라고 믿고 있던 남자친구와 교제 중 상대방의 아내로부터 갑작스러운 소장을 받게 된다면 어떨까요? 매우 혼란스럽고 당황스러운 상황일 것입니다. 실무적으로 상간녀 피소를 당한 경우에서..

아내, 남편 외도 증거 수집하는 현실적 방안 (*불법증거와 합법증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성호 이혼 전문 변호사입니다. 아내나 남편이 외도를 저지른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우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혼 청구, 상간자를 대상으로 하는 위자료청구 소송이 이에 해당합니다. 소송..

이혼소송비용이 다른 이유와 책정기준 [내부링크]

이혼을 앞두고 있다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만약 상대에게 재판상 이혼사유가 있다면 이혼소송을 할 때 최대한 나에게 유리한 결과가 도출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이혼전문변호사와 함께 진행..

이혼시재산분할 청구권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생활을 하던 두 남녀가 더 이상 이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하면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혼인기간 중 부부공동재산이 형성되어 있어 이를 청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재산분할청구가 수반되게..

이혼후재산분할 방어 나의 재산을 지키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이혼재산분할에 대한 합의를 마치고 이혼신고까지 끝낸 뒤, 상대방이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민법 제 839조의 2에서는 재산분할청구권을 규정하고 있고, 이혼한 날로부터 2년의 제..

외도이혼소송을 준비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결혼생활을 할 때 부부 사이에서 신뢰를 깨트리는 행동 중 하나가 바로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어 상처를 받게 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게 될 것입..

부당하게 파혼을 당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아무리 서로 혼인까지 약속했다고 하더라도 약혼 기간 중 교제를 하다 보면 연애 시절 몰랐던 상대방의 단점이 드러난다거나 성격, 가치관, 사고방식이 너무 맞지 않으면 파혼까지 가게 될 수 있습..

외도위자료소송 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부부간의 신뢰는 사라지게 될 것이며 신뢰를 다시 쌓기도 힘들 것입니다.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가 정말 이를 반성하고 사과하며 관계를 개..

사실혼재산분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실혼을 해소하는 것은 법률혼을 해소할 때보다 그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이에 따른 문의도 다양하게 오곤 합니다. 대부분,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이혼상담 왜 받아야 하고, 어떤 부분에서 필요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우리는 COVID-19 사태가 생각보다 더 장기화되면서 재택근무나 휴교, 휴업, 폐업 등 기존 생활형태 전반에 광범위하게 변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 블루’라는 우울함과 불안..

상간남소송피고 억울하게 누명쓴 것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상간남소송은 아내가 내연남과 바람을 피워 그 남편이 내연남을 상대로 손해배상인 위자료청구를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꼭 성적인 관계가 있어야만 가능한 것이 아니며..

시집살이이혼 정도에 따른 이혼 성립 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장성민 변호사입니다. 과거에는 부부가 결혼을 하게 되면 여성이 시집살이를 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점점 시집살이가 사라지고 있기는 합니다..

상간남소송에서 필요한 증거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어느 순간인지 콕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갑자기 평소와 달라진 말투, 달라진 행동을 하는 아내가 의심쩍기는 했지만 의심만 있을 뿐 확실한 물증이 없다면 그런 아내에게 추..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와 진행하는 목적에 대한 견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그동안 신뢰했고 믿었고 평생 함께할 줄 알았던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트라우마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

이혼소송승소 ‘나홀로소송’에 대한 고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리에게 더 이상 ‘이혼’이라는 것이 멀게만 느껴지고 낯선 것이 아닙니다.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고 TV나 영화 등에서 자주 나오고 있기 때문에 흔히 접하게 되는 일..

이혼청구기각 유책배우자의 유책성을 밝혀내야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결혼한 부부들을 보면 크고 작은 면에서부터 갈등이 발생하여 언제든지 부부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서로 사랑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감정이 식게 되어 혹은 다른 사람..

아내의불륜 가출이혼 방어를 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이혼을 해야 할지, 아니면 한 번은 용서하고 살아가야 할지 걱정과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내가 적반하장으로 불륜을 저질러놓고 가출을 해 이혼..

남편의처증이혼 사랑의 이름을 가장한 집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을 겪고, 많은 일들을 겪게 됩니다. 그렇게 살아가게 되면서 성향과 성격도 점차 변화한다는 것을 느끼고 혹은 원래 나는 이런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남..

재판이혼상담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같은 시대에는 개인의 삶, 삶의 질, 행복을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각자의 취미생활을 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하거나 인생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이혼사유6가지 자세하게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혼인해소를 하기 위한 절차가 세 가지 있습니다. 합의이혼, 조정이혼, 재판이혼인데,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합의를 통해 원만하게 관계를 청산할 수 있다면 굉장히 좋겠지만 그렇..

이혼사유 6가지 하나씩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통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합의를 먼저 보려고 하지만, 합의가 되지 않아 타협점을 찾지 못했다면 재판을 통해 혼인해소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가장 먼저 확인해보아야 하는 것이 이혼..

별거이혼소송 어떤 사유에 인정되는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람이 사람을 상대하다 보면 갈등이 생겨 부딪히게 되고 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과 이해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상대의 성격을 이해하고 양보하려고 한다면 그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할..

남편에게위자료 도박중독의 경우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도박이나 술을 마시는 장면이 흔하게 나옵니다. 이러한 것들을 픽션으로만 생각하여 재밌게 보고는 하지만 이런 상황이 나에게 닥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앞길이..

상간녀손해배상청구를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을 한다는 것은 평생을 배우자와 사랑하고 의지하며 아껴주고 함께 살아간다는 것을 약속하고 책임을 다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은밀한 만남을 해서는 안 됩니다. 결..

서초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흔히 부부들에게 하는 말 중 ‘백년해로’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부부의 인연을 맺어 평생을 같이 즐겁게 지낸다는 말’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모든 부부가 실현되기 힘든..

이혼청구소송 어떤 사유냐에 따라 달라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이혼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합의를 보고 원만하게 혼인해소를 하는 협의이혼과 합의가 되지 않아 재판을 통해 혼인해소를 하는 이혼청구소송 입니다. 부부..

시어머니이혼 더 이상 고통받지 않도록 [내부링크]

내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배우자와 결혼을 하게 되면 모든 것이 행복할 것만 같습니다. 배우자의 가족에게도 잘하여서 예쁨 받는 며느리가 되어야겠다고 결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심은 오래가지 못하고..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결혼생활에 잘못을 하였으며 이혼요구 할 수 없는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외국에서는 거의 없는 재벌이라는 단어가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외국의 경우 주력 사업 분야에 특화된 기업에 대한 운영만 하는 것만으로도 경쟁에서 이기기가 어려운 것과 달..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방법을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아내가 외도를 한 경우에 상간남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불륜행위를 저질렀다고 한다면 일단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소를 제기하는 경우에..

상간남소송 아내불륜으로 인하여 [내부링크]

만일 내가 사랑하는 아내가 바람을 폈다면 가정을 지키고 믿어온 남편은 정말 심각한 정신적인 고통을 받으며 믿었던 내 사람에게 배신감은 정말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동안 내가 남편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독박육아이혼이 될까요? [내부링크]

결혼을 하기 위해서라면 별도 달도 따다 주겠다고 하던 사람이 결혼하고 나니까 가사 일이나 자식을 양육하는 것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결혼을 하게 되고 자식까지 있으면 이혼..

맞벌이외벌이부부이혼의 차이점 [내부링크]

과거에는 자신과 결혼한 배우자와 다툰다거나, 부당한 대우를 당한다거나, 아무리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꾹 참고, 사회적인 시선 때문에 이혼을 쉬이 할 수 없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현대사..

부부 재산분할, 이혼 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여야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상당히 낮았는데, 이는 사회적인 가치관이 지금과 다른 경향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이혼을 하기가 여성 전업주부 입장에서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2천년대 초반..

사실혼재산분할 소송 관계입증하기 [내부링크]

사실혼이란 사회적으로 혼인관계를 설정하고 또 정당하다고 인정이 되는 부부일지라도 혼인신고를 아직은 하지 않았기에 법률상의 부부로 인정받지 못하는 남녀관계를 의미합니다. 즉, 법률상 법적부부이지만 혼..

고부갈등이혼 결심을 내려야 할 시점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 이혼전담센터입니다. 분명히 과거에 비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시댁과 며느리 사이에 발생하는 고부갈등이혼은 아직도 자주 일어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야 부당한 대우를 하..

서울이혼변호사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결혼을 하게 되었을 때는 당연히 상대방과 평생을 함께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사실 결혼을 하고 살다 보면 서로 안 맞는 부분도 있을 거고 그거로 인해서 힘든 일이 생길 수..

상간자소송,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내부링크]

작년 ‘얼짱 프로골퍼’로 유명한 Q씨가 상간녀소송을 당해 세간에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지난해 A씨는 자신의 남편이 Q씨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다며 총 5,000만 원의 상간녀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사건 이..

간통위자료, 제대로 책정받고 싶다면 [내부링크]

지난 2015년 간통죄 폐지가 간통위자료 등의 다른 책임을 묻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부부관계에서 불륜을 저지른다면 이는 불법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민법상 여전히 부부는 성적인 성실의..

불륜 이혼 소송, 손해 보고 싶지 않다면 [내부링크]

불륜은 다양한 경로로 발생합니다. 취미를 위한 동호회나 동창 모임과 같은 오프라인 장소에서부터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이나 채팅과 같은 온라인상에서도 부적절한 만남의 기회가 많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불..

사실혼이혼 소송을 통해 [내부링크]

자유롭게 상대방가 연락을 하고 데이트를 하다가도 일방적으로 연락을 끓고 개인적인 만남을 더 이상 가지지 않아도 무방한 것이 친구, 연인과 같은 보통의 인적관계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달리 결혼을..

가정폭행이혼 소송을 준비한다면 알아야 할 점 [내부링크]

폭력은 가정에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실무적으로는 결혼생활의 과정에서 남편들이 상습적인 음주와 더불어 권위적이고 강압적인 모습으로 가정 내에서 배우자나 자녀를 때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

상간녀소송 대화내용 입수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요즘 개인정보보호법에 대하여 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 방송통신위원회가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중국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에 2억원 가까운 과징금을 부과했는데, 어떤 부분이 개..

상간녀고소 간통죄폐지가 되어도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회는 뿌리 깊은 유교 문화의 전통 영향을 받아왔는데 이 때문에 여전히 다른 선진국들에 비하면 개인주의 성향이나 성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보다는 단체주의, 가족 중심주의, 성에 대한 보수적인 가..

이혼소송재산분할, 자신의 기여도를 인정받기 위해 [내부링크]

매년 이혼하는 부부의 수는 대략 10만 쌍 이상이라고 합니다. 전체 혼인 건수는 줄어드는 반면, 이혼 신고 건수는 그 반대인 셈인데요. 이렇게만 보아도 국내 이혼 건수가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유리한 결과를 위해 [내부링크]

평생 함께 한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싸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수십년을 다른 가정에서 살아왔으니 다른 점에 대해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법적관계를 정..

상간자위자료소송 피고 되었다면 대처는 [내부링크]

불륜의 역사는 결혼제도의 역사와 함께할 만큼 오래되었습니다. 로마법은 물론 십계명에서도 외도를 금지하는 규정이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나 결혼과 성에 대한 관념과 법감정이 변화하면서 소위 ‘바람’에 대..

상간녀소송변호사 당신 곁에서 싸우는 조력자 [내부링크]

이혼이 성립되었다는 결과는 같을지 모르지만, 이혼에 도달하는 과정은 모두 다릅니다. 성격 차이 외에 가장 많은 이혼 사유 중 하나는 배우자의 외도 때문입니다. 한평생 서로를 바라보며 함께하기로 약속한 배..

알콜중독이혼 남편음주로 인해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에는 상대방에 대해 모든 것을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평균수명이 점점 더 길어지는 현대사회인 지금, 혼인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1년 정도라도 함께 살아 본 다음에 결정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입..

이혼소송기간 단축하기 위해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결심했다고 한다면 빨리 매듭을 지어야 할 텐데 아이가 없고, 서로 합의가 되지 않는 한 여섯 달에서 일 년 정도의 이혼소송기간 절차가 필요합니다. 만일 타인과 의견이 달라지거나 상대방의 법률..

이혼변호사 조력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오랜 세월을 다른 환경에서 다른 성격으로 살아온 두 사람의 이혼 문제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너무 다양해서 모든 사람이 같은 고민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겠죠. 특히 평생을 함께할 상대가 TV 속 막장드라마에나..

유부남간통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 [내부링크]

이혼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을 갖는 요즘 다른 이성을 만나는 것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에서 동료들과 오피스와이프나 오피스허즈밴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

상간녀고소 간통죄폐지가 되어도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회는 뿌리 깊은 유교 문화의 전통 영향을 받아왔는데 이 때문에 여전히 다른 선진국들에 비하면 개인주의 성향이나 성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보다는 단체주의, 가족 중심주의, 성에 대한 보수적인 가..

이혼 후의 과거양육비청구 가능한 경우와 지급 범위는?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한 뒤 현실적으로 많은 다툼을 벌이는 문제 중의 하나는 양육비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혼인해소의 시점에서 양육비를 협의한 이후 이를 지급하지 않아 분쟁이 벌어지는 경우 및 지급하지..

양육권소송 경제력이 없거나 유책 배우자여도 [내부링크]

이혼한다고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재산분할이라든가 위자료, 친권 등등입니다.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가 없으므로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오래 걸리고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혼소송 청구 기각을 결정하는 요소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국도 이혼율의 증가가 급격해지고 있습니다. 월간 9,536건, 연간 11만 831건 에 달하는 이혼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9 / '19, KOSIS (통계청, 인구동향조사) 과거에는 외도나 폭언,..

불륜증거수집 합법성이 결여된 방식의 채증은 지양해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크게 두 가지의 법률적 대응방안을 생각하게 됩니다. 부정행위를 원인으로 하는 이혼청구와 상간자를 대상으로 하는 위자료청구소송이 이에 해..

남성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하고 결혼까지 한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요. 서로 사랑한다고 해서 모두가 결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결혼을 꿈꾸는 사람들은 결혼 후에 사랑..

남편 바람 이혼, 정신적피해 보상 받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랑한 게 죄는 아니잖아?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사랑해서 한 결혼이라도 50년가량을 한 사람과 합심하여 한 집에서 산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처럼 이혼율도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꾸..

가사소홀이혼 부당하다고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어린 나이에 만나 일찍 결혼을 하게 된 부부가 있습니다. 결혼 당시에 남편 A 씨는 군 복무중에 있었습니다. 군대 제대를 하고 나서 남편 A 씨는 자신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공장에 들어가 일을 했고, 아내 B 씨도..

술집여자상간녀에게 위자료 청구 [내부링크]

‘유부남’의 신분으로 앞으로 평생 살아가야 한다면 아내에게 남편으로서 지켜야 할 여러 가지의 매너와 의무가 있습니다. 밖에 나가서 친구들을 만나 노는 것을 좋아한다든지, 다른 이성과 함께 어울려 술을 먹..

서울이혼전문로펌 최고의 도움을 약속합니다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는 이유는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 폭력, 배우자의 가족의 부당한 대우, 경제적인 문제, 성격차이 문제, 알코올중독 문제, 도박중독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이혼을 하게 됩니다..

주말부부 이혼, 대응방법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주말부부는, 직장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서 평소에는 따로 지내다가 주말에만 함께 하는 부부를 뜻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맞벌이 부부인데다가 직장이 서로 다른 지역인 경우도 많고 직장이 타지로 발령나는 경..

전업주부의 이혼, 필수적인 사전처분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전업주부로 혼인생활을 지속하신 경우, 전업주부이혼을 앞두고 계신 상황에서 통상적으로 이혼청구, 위자료청구, 재산분할심판청구,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 청구 및 양육비 청구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가부나 정도..

혼외자식이혼소송할 때 중요한 점 [내부링크]

이혼상담전화로 상담을 요청하는 내용 중에는 상대방의 부정한 행위에 관한 일들이 많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나 보던 ‘혼외자식’이라는 주제는 혼외자를 사유로 한 혼외자식이혼 스캔들, 우리들 혹은 주..

이혼하는방법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혼을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이 예전과 달리 긍정적으로 변화했습니다. 그래서 이혼으로 인해서 사회적으로 문제 되는 일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배우자와의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협의이혼안될때의 방법 [내부링크]

남녀 두 사람이 너무나도 사랑하기 때문에 그 사람과 평생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꿈꾸며 결혼을 하게 되지만, 부부 사이에 어떠한 중대한 사유가 있다면 그 결혼생활은 점점 끝이 보이게 될 것이고, 결국 이혼까..

중년불륜이혼 더는 참지 못하겠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사회적 분위기, 주변 사람들의 시선 등 때문에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저지르더라도 눈감아주고 평생을 어쩔 수 없이 살아왔다고 하지만, 현재에는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본다면 분명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이혼위자료소송 누구의 잘못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는지 [내부링크]

아무리 개인적인 가치관이나 그러한 삶을 살려는 성향이 최근 현대인들에게 심해졌다고 하더라도 평생을 혼자서 살면서 다른 사람과 아무런 인적교류 없이 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

이혼무료법률상담전화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결혼을 하지만 여러 가지 일들이 꼬여 답답한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면 정말이지 모든 것이 행복할 것만 같았는 데 막상 결혼을 해보니 너무나도 다른..

전업주부 이혼, 만족스러운 홀로서기를 위해 [내부링크]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똑같은 사물, 현상도 각 시대별로 다르게 인식되고 있는데요. 그중 결혼과 이혼의 이미지도 시대가 바뀜에 따라 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혼은 한 개인의 선택일 뿐 제..

사실혼위자료 막막한 심정 [내부링크]

각 가정사에 의해 혼인신고를 거치지 않고 결혼생활이나 진배없는 생활을 이루어나가는 가정이 있습니다. 혼인신고만 거치지 않았을 뿐 혼인 의사 합치와 공동생활이 실질적으로 존재하는 경우 이를 법률상‘사실..

상간남 고소, 혼인파탄에 대한 책임 묻고 싶다면? [내부링크]

평생 서로만 바라보자며 결혼한 아내가 외도를 저질렀다면 여러 복잡한 생각에 괴로우실 것입니다. 자녀가 있다면 더할 것이고요. 결혼이란 것이 동거와 같이 두 사람만의 문제도 아니며 양가 가족들 및 주변 지..

동호회불륜이혼 취미활동을 빙자한 부정행위 [내부링크]

요즘 동호회 모임이 참 많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인터넷 카페 모임으로 시작됐던 동호회는 현재 모바일 어플로 그 영역이 확장되어 동호회 수, 주제 또한 매우 다양한데요. 이런 온라인 모임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전과이혼 두려워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민법 제816조 제3호가 규정하는 ‘사기’에 소극적으로 고지를 하지 아니하거나 침묵한 경우가 포함되는지 여부/ 불고지 또는 침묵을 위법한 기망행위로 보기 위한 요건 및 이때 관습 또는 조리상 고지의무가 인..

일방적이혼 갑자기 들이닥친 이혼 [내부링크]

갑작스런 일들은 우리에게 예고 없이 갑자기 들이닥치기 때문에 큰 충격과 함께 큰 상처도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헤어짐의 문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헤어지자는 말에 나는 아직 그럴 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

외박하는아내이혼 유책배우자는 누구? [내부링크]

집에 있어야 하는 아내가 집에 없다면 당연히 좋지 않은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내가 친구들과의 외박을 하고, 남자들과 어울려 술을 마신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자신도 모르게 아..

외국인 상간녀소송 억울함 없이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꼭 결혼이 아니더라도 우리나라에 입국을 한 외국인 여성들은 매우 많은데 이들은 홀로 들어와서 정착을 하기도 하고 국제결혼을 하면서 들어왔다가 이혼을 하여 싱글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상당수의 저..

연락안되는배우자와는 공시송달로 이혼 [내부링크]

요즘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이혼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혼 자체에 대한 인식도 점점 부정적이지 않아지고 있는 부분에서도 영향이 많이 미친 것 같습니다. 불행한 결혼 생활을 참고 계속 견디며..

친권양육권변경, 서두르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내부링크]

혼인해소의 과정에서 재산과 자녀에 대한 부분 중에서, 주로 쟁점이 되는 부분이 재산에 관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자료 및 재산분할에 대한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자녀에 대한 내용이 부차적으로 인식되는 현실..

이혼후재산분할, 소중한 내 재산 지키려면 [내부링크]

부부간에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가장 다툼이 치열한 부분은 재산에 관한 부분입니다. 특유재산이 재산분할의 대상이 되느냐의 여부가 쟁점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외에 재산의 성격과 형태에..

이혼소송항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 만은 아닙니다. 두 사람만 행복하다고 결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두 사람의 가족들 역시 이 결혼에 동의해야만 결혼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두 가족이 거대한 하..

재산분할청구권 정당하게 보호받자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할 때는 생각 치 못한 많은 어려움이 있게 마련입니다. 이미 부부 각자의 마음이 떠난 상황에서 무엇이 그렇게 어려운지 이혼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이해를 하지 못할 수 있지만, 실제 이..

전업주부재산분할 기여도를 확인하여 [내부링크]

주부라는 이유만으로 혼인관계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불리한 조건을 제시반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혼인파탄이라는 결과를 맞게 되었는데, 해당 유책사유는 전업주부재산분할과 별 관..

외도이혼재산분할 객관적 판단하에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말에 중압감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법적 절차가 복잡하며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것은 부차적인 문제입니다. 처음 결혼할 때 이혼을 생각하고 만난는 분들은 아무도 없어요. 결혼해서..

상간녀위자료소송 유부남인줄 몰랐어요 [내부링크]

소규모 식당을 혼자서 운영하고 있던 P는 과거 한차례 이혼을 하였던 경험이 있는 싱글맘이었습니다. 전 남편과 어린 자녀까지 출산을 하였지만 도저히 맞지 않는 불성실한 모습에 결국 이혼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증거수집이 필수 [내부링크]

외도라고 하는 것을 이제는 드라마 등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주제가 되어서인지 더 이상 낯설지 않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외도라는 문제를 가볍게 바라보기만 할 수는 없기에 외도로 인한 문제들을 낱낱..

이혼소송중외도 파탄 시점 입증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이혼소송중외도를 알게 되었어요. 아직 이혼 절차가 끝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다른 사람을 만나도 되나요? 아직 이혼 절차가 끝나지 않았는데 법률적으로 부부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바람을 피운 배우자를 위해 법..

이혼전문변호사 사례에 따른 대응 방법은 [내부링크]

평생 함께한 가족이라고 해도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씩 다른 가정에서 살았으니 이리도 다른 점에 대해 이해하고 배려하고 존중해야만 합니다. 부부간의 성격 차이나..

배우자의부정행위 승소를 바란다면 ? [내부링크]

서로 아끼고 사랑하기로 맹세하며 결혼생활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맹세는 깨지게 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배우자의부정행위 때문입니다. 배우자가 나 말고 다른 사람과 외도를 하게 된다면 정말 절망적일..

임신중이혼 잘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결혼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면 마냥 행복하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나면 정말 많은 문제들에 부딪히게 됩니다. 결혼 전에 없었던 모습들이 들어나기도..

이혼재산분할 그동안 억울한 보상 받아 [내부링크]

결혼 후 오랫동안 같이 살다가도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기본적으로 존재했기 때문에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참고 결혼생활을 계속하는 경우가 많..

남편의이혼요구 갑작스러워도 대응하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생각에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결혼한 후 서로를 배려해주고 아껴주며 잘 사는 부부도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들도 많은데요...

과거양육비 청구하면 모두 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행복하게 사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결혼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5 미혼 남녀(20~44세)의 결혼 필요성에..

주식중독이혼 이혼사유가 됩니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주식으로 인해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주식 시장의 호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주식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주식시장에 발을 들이게 되면서 이른바 ‘주린이’라..

황혼이혼외도 35년의 희생, 위자료와 재산분할 정당하게 받으면 [내부링크]

엄청난 상처와 충격을 받게 되면 당장 이성적인 생각조차 들지 않을 것입니다. 감정적으로 된다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해 현명한 판단을 하지 못할 수도, 그 판단으로 인해 큰 파장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만..

남편폭력이혼 이제는 끝내고 싶다면 [내부링크]

폭력은 인간이 어떠한 문제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결투를 통해서 더욱 강한 사람이 갈등의 승자가 되곤 했습니다. 이 원시적인 문제해결 방법은 인류가 문명화되..

이혼조정신청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다면 [내부링크]

남녀 두 사람이 만나 평생 사랑하기 위해 결혼을 했고,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려 자녀까지 낳아 평생 큰 문제 없이 평생을 함께할 것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 앞날은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 의..

바람핀아내와 상간남에게 [내부링크]

결혼을 한 부부가 서로의 뜻이 맞지 않아 결국 결혼 생활을 끝내는 것밖에 방법이 없어 갈라서기 위해서는 3가지 절차를 통해야 마무리가 됩니다. 협의 이혼, 재판 이혼, 조정이혼의 세 가지 절차입니다. 부부 두..

맞벌이부부재산분할 기여도 측정 어떤식으로? [내부링크]

부부가 재산분할을 할 때 유책사유가 있는 배우자라고 할지라도 기여도나 재산을 유지, 증식에 대해 분할되고, 부부가 맞벌이 부부의 형태로 생활해서 경제활동이 비슷하다면 가사기여도가 인정됩니다. 현대사회..

강남이혼법률사무소 외도불륜 용서하지 못하겠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행복하고 따뜻한 가정을 꾸리고 잘 되는 것이 최선입니다. 하지만 인생은 내가 정해놓은 목표대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삶을 살다가 하루 아침에 다른 이와 합가하여 평생을 함께 해야 하다 보..

가사소송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내부링크]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부부 사이에 참을 수 없는 고통이 생긴다고 해도 무조건 내가 희생해서 참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사회였던 과거와는 달리, 다수의 행복, 공동체의 중요성보단 개인의 행복과 개인의 미래..

과소비이혼 무능력 낭비 경제적 문제 소송이혼 가능하다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는 원인은 부부의 사연마다 다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협의이혼의 경우 부부 양자가 더는 상대방을 법률상 배우자로 인정하고 결혼생활은 하지 않겠다는 의사에 합치를 본 것이기 때문에 무슨 이혼..

광교이혼전문변호사 막막할수록 자문 받아 진행해야 [내부링크]

과거에는 이혼은 매우 특이한 케이스이고, 이혼을 한 경우 사회적으로 비난은 물론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여겨질 정도로 이혼에 대한 세간의 인식은 부정적이었습니다. 더욱이 경제능력이 없는 가정주부인 여..

상간녀소송 남편이 바람을 핀다면 [내부링크]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흥미를 찾을 대상이 필요합니다. 그 대상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죠. 아마도 드라마나 영화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TV를 통해 시청하는 여러 가지 드라마들은..

유부남불륜이혼 외도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하려면 [내부링크]

내가 정말 사랑했던 사람이 나 몰래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면 그것만큼 화가나고 힘든 일이 없을 것입니다. 배신감과 충격 때문에 쓰러지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녀문제와 경제적인..

유책배우자이혼소송 합당한 결과를 내려면 [내부링크]

정말로 사랑했던 사람과 결혼까지 하게 된다면 정말로 행복하게 살아갈 것 같지만 실제 삶에서는 서로를 향한 배려와 신뢰가 있어야만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로를 향해 배려..

배우자불륜이혼 소송을 진행할 때 중요한 증거는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에는 중년남성들 절반 이상이 다른 이성과 은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50대 이상의 중년남성들의 부정행위의 경험이 50%가 넘는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만나 결혼을 하고 가정을..

약혼파기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고 결혼을 약속하는 것이 약혼입니다. 약혼은 특별한 형식을 거치는 것이 아니라 장차 혼인을 체결하려는 당사자 사이에 합의가 있으면 성립한 것입니다. 그리고 약혼을 도중에 파기하는 행..

이혼조정기일 짧은 시간내에 [내부링크]

혼인이라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 제2의 인생을 좌우하니까요. 부모 아래 있던 자신이 본인만의 가정을 새로 이루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신중..

배우자의부정행위위자료청구를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부부가 각기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사유는 다양하고 개개인마다 자신들만의 사정이 있을 것입니다. 배우자의 폭력적인 성향이 있거나 시댁식구 혹은 고부갈등, 그리고 배우자의 부정행위 등이 있을 것입니다. 만..

재산분할청구권 은닉한 재산이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 사랑하며 행복할 때에는 모든 것을 다 주고 싶지만 여러 가지 문제들로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될 때에는 정말 작은 이익도 놓치거나 양보하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은..

소송이혼절차 협의와는 다른 그 절차,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며 결혼을 하지만 생각만큼 결혼생활이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연애할 때는 정말 몰랐던 부분이 노출되고 결혼한 시댁이나 처가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기도 합니다. 어떤 사례에서는..

상간녀소송 전문가는 집념으로 승부합니다 [내부링크]

모든 자연인은 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가 있으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위법, 부당하게 침해해서는 안될 의무가 있으며, 반대로 타방으로부터 위법, 부당하게 본인의 권리를 침해받을 시 그에 대해 변상을 할 것을..

상간녀소송준비, 어떻게 대처해야 옳은가? [내부링크]

내 남편의 상간녀, 소송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남편이 외도를 저지른 경우처럼 부정행위를 한 제3자에게 법률적으로 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이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녀를 상대로 소송..

상간남합의대리 조용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나 홀로 합의를 진행하다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실무적으로 상간남합의대리에 대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상간남합의대리를 앞두고 소송의 기간과 비용, 아내의 외도를 자녀들이 알게..

상간녀구상금 위자료를 지급한 경우라면 청구소송을 준비하자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에서 원고측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했다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불법행위에서 면책될 수 없다면 이는 당연한 귀결입니다. 실무적으로 구상금에 대한 문제는 상대측이 이혼을 하..

아내외도증거 현실에서 합법적인 방안들은 ?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부부로서 혼인 서약을 맺는다는 것은 서로의 정조를 지키겠다는 약속을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약속은 쉽게 깨져버리곤 하는데요. 상대가 나에게 숨기고 몰래 다른 사람을 만..

시댁갈등 이혼 스트레스 끝내려면 [내부링크]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곧 윗세대까지만 했어도 대한민국은 남아선호국가였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을 낳는 것을 원하시는 어르신분이 많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출산을 강요당..

배우자의부정행위 아내의외도 점차 늘어나면서 [내부링크]

과거에는 애정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어도 결혼부터 하는 경우도 많았고 특히 여성으로서는 홀로 경제활동을 하기 어렵고 여성에 대해 배타적인 사회적 분위기 그 때문에 결혼하여 남편의 수입에 의존하는 생활..

아내 외도 이혼, 증거수집부터 철저하게 [내부링크]

불륜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남편이 아내에게 저지르는 외도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아내의 불륜 행위 또한 남편의 부정행위 못지않게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아내의 외도 사실을 발견했다면 이혼 여..

이혼소송증거 배우자와 상간자에게 죄를 물으려면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이 만나게 되면 서로를 신뢰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친구사이든. 비즈니스관계든 모든 면에서의 신뢰는 중요합니다. 이처럼 법적인 부부가 되면 한평생을 서로에 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

남편의외도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배우자에게 이혼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이혼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이혼사유가 인정될 수 있는지가 핵심적인 쟁점이 되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이혼사유가 명확한데도 개인적인 사..

이혼변호사 사유에 따른 적절한 해결책 [내부링크]

결혼하기로 마음을 정했다면 정말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합니다. 우선 두 사람이 연애를 통해서 결혼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면, 그 후에 결혼 준비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양가에도 인사도 하고, 지인들도 만나..

이혼변호사, 혼인신고전이혼 or 약혼파기책임에 대하여 [내부링크]

혼인신고 전 이혼은 법적으로 어떻게 다루어져야 할까요? 사실 혼인신고 전 이혼이라는 말은 개념상 모순적입니다. 이혼은 혼인관계를 해소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혼인신고는 혼인관계를 성립시키는 것을 의미하..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잘못이 있다면 [내부링크]

법적 부부가 됐다는 것은 단순히 동거하면서 동일한 가정생활을 하는 차원을 넘어 대외적으로나 법률적으로 하나의 공동체로 취급되며 각종 법률적 구속을 받는 중요한 신분의 변경에 해당합니다. 특히 부부간이..

폭행이혼소송 정당화될 수 없기에 [내부링크]

연인 시절 서로에게 잘 보이고 싶고 못난 모습은 보여주기 싫은 마음에 본래의 성격을 숨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본성을 숨기고 결혼하는 분들이 많은데 혼인을 하게 되어 오랜 기간 지나다 보..

이혼법률사무소 통하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우스갯소리로 인터넷에서는 모두가 법률 자격증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는 과거 어떠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책이나 신문 지인에게 조언을 구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이라..

이혼전문변호사 든든한 힘이 되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연예계에서도 이혼 소식이 자주 들려오곤 합니다. 이를 보고 듣는 사람들은 이혼은 남의 일이라며 자칫 안일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샌가부터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여러 선진국 중..

남편바람이혼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서로 알지 못하던 남녀가 혼약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여 정식으로 배필이 된다는 것은 최근과 같은 시기에는 매우 귀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을 맺은 지 몇 년도 되지 않아 애정이 식어 다른 사람..

다문화가정이혼 더 이상 함께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만 해도 다른 나라와 교류를 하는 일이 적었습니다. 해외여행 자체가 불법이었던 시절도 있었고 우리나라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많아서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사람들도 적었습니다. 그러다가..

가사전문로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내부링크]

남녀가 서로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여 인생의 반려자가 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신성한 성품입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여 그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됩니다...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의 모든 것 [내부링크]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의 모든 것 서울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불과 10여년전만 하더라도 공중파 방송, 종합편성 프로그램 방송에서 이혼을 소재로 하여 출연자들이 대화를 주고 받거나 이를 놀리..

조정이혼, 왜 선택하게 되나? [내부링크]

조정이혼, 왜 선택하게 되나? 협의로 혼인관계를 해소하시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협의가 잘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가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들여다보..

자녀교육이혼 아이의 삶을 위하여 [내부링크]

자녀교육이혼 아이의 삶을 위하여 이혼은 부부의 이별을 의미합니다. 여러 인간관계의 만남과 헤어짐이 있지만 부부의 해체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반려 관계는 가정을 이루는 가장 기초적인 단위이며 의식주..

이혼조정매뉴얼 대리인 조력 받아야 [내부링크]

이혼조정매뉴얼 대리인 조력 받아야 사랑하고, 아끼고, 행복을 생각하고 한 결혼. 하지만 결혼은 현실입니다. 생활 습관이나 가치관이 다르거나 부정한 행위를 했다면 이혼을 생각하게 되겠죠. 이렇게 이혼을 결..

이혼소송중외도, 이미 혼인관계가 파탄의 상태라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중외도, 이미 혼인관계가 파탄의 상태라면 부부가 이혼을 하게 되는 이유는 무수히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대개 성격차이라는 이유를 들지만 실제로 부부가 이혼을 하는 데는 비슷..

양육비사전처분 정해진 양육비 받지 못한다면 [내부링크]

양육비사전처분 정해진 양육비 받지 못한다면 이혼을 한다는 것은 부부 각자에게 크나큰 고통이 되지만 부모 중 한쪽과 이별을 해야 하는 자녀에게는 더욱 크나큰 심적 고통이 될 수밖에..

이혼재산분할 합의 못하면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합의 못하면 이혼 가정의 아이들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 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부부는 가정 내에 문제가 있더라도 아이를 온전한 가정에서 키우고 싶다는 생각에 이를 참고 사는..

사실혼관계확인 소송 시 도움을 받으려면 [내부링크]

사실혼관계확인 소송 시 도움을 받으려면 안녕하십니까. 많은 친척들과 가족들 앞에서 가약을 하고 식을 올렸지만 막상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미루는 부부들이 상당합니다. 서로를 충분히 알고 나서 시간이 지난..

가정폭력남편 이혼을 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가정폭력남편 이혼을 하고자 한다면 올해 일년같이 새로운 결혼을 하는 부부에게 가혹한 일년도 없었는데, 새해 초부터 폭발한 코로나 19이라는 갑작스러운 신종 전염병의 감염에 의해서 엄청난 사회적 혼란이 일..

이혼조정기일 짧은 시간내에 [내부링크]

이혼조정기일 짧은 시간내에 혼인이라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 제2의 인생을 좌우하니까요. 부모 아래 있던 자신이 본인만의 가정을 새로 이루는 것은 결..

황혼이혼 남은 인생 행복하게 [내부링크]

황혼이혼 남은 인생 행복하게 과거 이혼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결혼을 취소한다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좋지 않은 시선을 받았으며, 자신의 자녀에게도 문제가 있는 가정에서 자랐다고 핀잔을 듣기도 했다. 그..

이혼변호사 수시로 소통 가능하여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수시로 소통 가능하여 가정을 꾸려 살아가다가 보면 우리는 많은 고난을 겪게 됩니다. 두 사람이 맞춰가며 별 것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가도 갑작스럽게 대화가 이뤄지지 않거나 소통이 되지 않는다면..

상간녀구상금 청구소송 나만 억울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상간녀구상금 청구소송 나만 억울할 수 없다면 안녕하십니까. 상간녀소송에서는 원고 측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하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서는 안 되는 행위로써 면책되지 않는다면 이는 당..

가출이혼소송 어떤 상황에서 인정되나 [내부링크]

가출이혼소송 어떤 상황에서 인정되나 안녕하세요. 부부 사이에는 항상 좋은 일만 있는 건 아니겠죠? 행복하면서도 사소한 일로 싸우고 상대방에게 화가 날 수 있다고 해서 사소한 일로 연인처럼 쉽게 이별을 선..

재판이혼소송 혼자서 하기는 역부족이라 [내부링크]

재판이혼소송 혼자서 하기는 역부족이라 결혼을 하고 유효한 법률혼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행정청에 부부 중 한명이 혼인신고만 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이혼은 전혀 다릅니다. 부부는 ..

재판이혼소송 합당하게 마치려면 [내부링크]

재판이혼소송 합당하게 마치려면 시작이 곧 반이라는 말처럼 어떤일을 하던지 성공적인 출발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무리 시작이 창대했다고 하더라도 끝이 좋지 않으면 좋은 기억으로 남..

사실혼 파기 소송을 통해서 해결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실혼 파기 소송을 통해서 해결하고 싶다면 이혼을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이 점점 개선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혼인 파기를 하는 것이 뭐 그럴 수도 있지 정도의 반응을 보일 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되었습니..

부부별거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내부링크]

부부별거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부부가 별거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기에 실생활에서 부부별거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못해서 일시적으로 별거를 하면서 이를 회복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고,..

상간남피소, 억울한 경우에는 [내부링크]

상간남피소, 억울한 경우에는 어느 날 접수된 이혼소송, 억울하다면. 상간남임을 이유로 손해배상청구를 받은 경우에 정말 억울한 상황에 놓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상대방이 미혼이거나 이혼을 했다고 하여 교제..

간통위자료 어떻게 배상받을 수 있는지 [내부링크]

간통위자료 어떻게 배상받을 수 있는지 사람이 살면서 항상 좋은일만 있고 행복한 사건만 있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이제 죽음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고령의 노인들의 이야기를 ..

대구이혼전문변호사 갈수록 늘어나는 이혼사건 [내부링크]

대구이혼전문변호사 갈수록 늘어나는 이혼사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대구 지역이 포함된 경상북도의 2018년 총 이혼건수는 약 10,000여건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4년 약 15,000여건에..

이혼변호사선임비용 합리적인 선에서 결정할 수 있어 [내부링크]

이혼변호사선임비용 합리적인 선에서 결정할 수 있어 사람의 인생이 뜻대로 언제나 이루질 수 있다며 더할나위 없겠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라는 것이 그렇듯 결혼생활도 ..

남편의외도이혼 아내와 성관계를 거부하는 남편 [내부링크]

남편의외도이혼 아내와 성관계를 거부하는 남편 연속극이나 영화 등에서 부부간의 갈등을 그리는 경우 부부 중 한쪽의 외도에 대한 묘사나 이러한 갈등으로 인한 부부 일방 및 제3자간의..

대구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불륜의심된다면 [내부링크]

대구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불륜의심된다면 이혼은 넓게 보면 협의이혼과 재판상이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은 풀어서 보면 서로 간의 합의에 의하여 혼인관계를 종결하는 것입..

이혼소송방어 자신의 입장에서 항변을 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이혼소송방어 자신의 입장에서 항변을 하기 위해서는 결혼을 하고 수십년간 혼인생활을 이어온 기혼자라면 적어도 일년에 몇번씩은 이혼을 해야 하는가 하는 고민이나 순간적인 결심을 하는..

이혼소송피고 유책행위 여부를 다툴 수 있어야 [내부링크]

이혼소송피고 유책행위 여부를 다툴 수 있어야 평생을 남남으로 살아왔던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몇 개월 혹은 몇 년에 걸친 연애를 한 끝에 결혼을 하는 것은 한..

이혼시양육권 자녀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자녀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이혼은 부부의 이별을 의미합니다. 여러 인간관계의 만남과 헤어짐이 있지만 부부관계의 해체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부부관계는 가정을 이루는 ..

남편불륜이혼 가정을 저버린 그와의 결별을 선택했다면 [내부링크]

남편불륜이혼 가정을 저버린 그와의 결별을 선택했다면 결혼이라는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과 결정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결혼식을 올리고 동거를 하며 관청에 혼인신고를 하는..

과거양육비청구 예전 비용도 받으려면 [내부링크]

과거양육비청구 예전 비용도 받으려면 어느 시대나 사회를 막론하고 이제 막 태어나고 자라나는 아동, 어린이, 청소년에 대한 보호의 필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라고 할 정도로 사회적으로는..

유책배우자이혼청구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결혼생활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청구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결혼생활 흔히 평범한 상황이나 일상생활에서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중대한 사건을 경험하거 목도하게 되면 이것은 드라마나 영화에서조차 볼 ..

이혼법률사무소 이혼소송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대응해야 [내부링크]

이혼법률사무소 이혼소송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대응해야 그 시대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10대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는 기준이 되는 교과서를 보면 쉽게 알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동탄이혼전문변호사 신도시 전업주부들의 불화 [내부링크]

동탄이혼전문변호사 신도시 전업주부들의 불화 동탄 신도시는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조성된 신도시들 중에서도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도시입니다. 지금까지 신도시가 조성될때는 구역별..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주말에만 각방쓰는 부부 [내부링크]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주말에만 각방쓰는 부부 결혼은 누구에든 큰 의미를 가지겠지만 특히 자신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자녀를 낳고 한 집에서 기르면서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사람으로..

이혼조정대행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정안 도출위해서는 [내부링크]

이혼조정대행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정안 도출위해서는 이혼을 하는 부부들이 많아진 상황에서 아무래도 보통사람들의 이혼 사건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남편간통고소 애정표현한 문자 주고 받은 남편 [내부링크]

남편간통고소 애정표현한 문자 주고 받은 남편 어떠한 형사처벌 규정이 있다가 사라지게 되는 이유는 헌법재판소에서 그러한 형벌 조항은 시대에 맞지 않거나 법체계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

시댁갈등이혼 심각한 시부모의 간섭으로 인해 [내부링크]

시댁갈등이혼 심각한 시부모의 간섭으로 인해 2019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이혼을 부부의 수는 약식 115,000건에 이릅니다. 이는 전체 혼인건수가 과거 25만건에서 20만건 초반대로 떨어..

이혼소송항소 1심 판결을 인정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항소 1심 판결을 인정할 수 없다면 본인이 주장하는 내용을 놓고 다른 사람과 다투는 경우 이에 대한 시비를 법원에서 가려달라고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재판청구권이라 부릅..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그녀에게 책임을 물어서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그녀에게 책임을 물어서 아무리 사람의 연애 감정은 자유로운 것이라고 하더라도 결혼식까지 마치고 혼인신고를 한 부부사이에서 배우자가 자신이 아닌 타인과 깊은 성적 관계를 맺었다는..

직장내불륜위자료 맞벌이 부부 아내의 외도로 [내부링크]

직장내불륜위자료 맞벌이 부부 아내의 외도로 시대를 막론하고 불륜, 외도의 소재는 많은 대중에게 큰 관심을 끌 소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분명히 사회적으로 용인하기 어려운 부도덕한 행위이자 현재 자신..

가정폭력위자료 힘든 생활을 깔끔하게 청산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가정폭력위자료 힘든 생활을 깔끔하게 청산할 수 있는 방법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크게 지지해주고 인생의 생활에 있어 위기 상황이 닥쳤을 때 가장 많은 보호를 해주는 사람은 다른 아닌 가족이라 할 것입니다..

이혼사유종류 이혼소송을 앞두고 있다면 미리 확인하자 [내부링크]

이혼사유종류 이혼소송을 앞두고 있다면 미리 확인하자 이혼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문제들 중 의외로 이혼사유가 빠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자료나 재산분할, 친·양육권자의 지정..

상간녀구상금소송 나만 억울할 수는 없다면 [내부링크]

상간녀 소송에서 원고 측이 부합 요건을 명확하게 증빙한다면 위자료를 지불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무적으로 구상금에 대한 물의는 상대방이 이혼하지 않고 상간녀 소송만 제기할 때 발생합니다. 상간녀가 부부공..

대구이혼상담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내부링크]

조사에 따르면 최근 갈라서는 부부들은 ‘배우자와 이혼을 할 것인지, 혼인 관계를 유지할 것인지’에 대한 것보다 동시에 따른 재산분할과 위자료, 양육비 등의 금전적인 사안들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한다고..

시댁갈등 이혼 아들 낳기를 강요하는 시부모님 [내부링크]

시댁갈등 이혼 아들 낳기를 강요하는 시부모님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바로 윗세대로만 넘어가도 대한민국은 남아선호국가였습니다. 위로 누나면 줄줄이 3~4명이 있는 남자아이가 흔하게 보이곤 했지요. 남아가 태..

내연남위자료소송 양측의 관점 [내부링크]

내연남위자료소송 양측의 관점 “아내가 바람났다.” 예전에야 불륜이라고 하면 당연히 남편이 하는 일이라고 생각되었던 것에 반해 지금에 와서는 아내의 불륜을 소재로 한 드라마나 영화들이 만들어질 정도로..

교대역이혼전문변호사 유리하게 이끌어가 [내부링크]

교대역이혼전문변호사 유리하게 이끌어가 한 때는 없으면 안 될 것 같아서, 평생 떨어져 지내기 싫어서 결혼을 하였으나 어느 샌가 처음의 감정은 온데 간데 없어 지고 사랑을 말하던 입에서는 서로에게 상처 되..

배우자의부당한대우 이혼 기준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배우자의부당한대우 이혼 기준 어떻게 되나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연애를 하던 시기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의 강력한 법적 구속력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는 어찌보면 자신을 세상에 태어나게 해준 부..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최근에 와서는 드라마의 장르가 상당히 다양하지만, 과거에 연속극이라고 하면 치정 싸움을 소재로 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배우자..

별거 이혼소송 더는 미룰 수 없다면 [내부링크]

별거 이혼소송 더는 미룰 수 없다면 지금의 배우자와 꽃다운 연애를 하고, 싸우기도 하며 애정 관계가 깊어지고, 많은 사람 앞에서 정식으로 부부가 되는 절차인 결혼을 준비하던 시간을 기억하고 계시는가요? 아..

사실혼파기,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는 방안은? [내부링크]

사실혼파기,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는 방안은? 서로를 구속하는 것이 싫어 선택한 사실혼인만큼 실무적으로 사실혼파기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남녀가 사실혼 관계로 지내는 이유는 상황에..

상간남소장, 자신도 모르게 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상간남소장, 자신도 모르게 소장을 받았다면 소장이 접수된 지금,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은 상대방에게 소장을 받은 지금, 어떻게 해야 할까? 상간남소장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상간녀소송 위자료 감액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위자료 감액해야 한다면 드라마나 영화 속 내용을 가끔 보다 보면 우리의 실생활에서 일어나기 어려운 사건들이 너무 쉽게 보이는 것 같아 불쾌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살아가는 삶에서는..

별거 중 바람, 불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별거 중 바람, 불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안녕하십니까. 많은 사람들이 묻습니다. 결혼생활에 정답이 있을까요? 기러기 부부, 주말부부,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살아가는 많은 가족이 있습니다. 가치..

상간남소송 처음부터 끝까지 [내부링크]

상간남소송 처음부터 끝까지 과거에는 혈육끼리 감당하기 어려운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조용히 견디며 남은 여생을 지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남녀 사이에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자식을 인생의 유일한 낙으..

가정언어폭력이혼 장기간의 욕설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가정언어폭력이혼 장기간의 욕설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성격이 서로 맞지 않는다거나 일방이 외도를 하고, 고부갈등이나 장서갈등이 일어나는 등 부부가 이혼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런데 가정언어폭..

남편외도증거 부정행위의 입증에 있어서 합법성이 인정되는 경우는 ? [내부링크]

남편외도증거 부정행위의 입증에 있어서 합법성이 인정되는 경우는 ? 실무적으로 아내들이 가사와 육아에 전념하여 가정에 헌신하는 과정에서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가 빈번함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50대 60대이혼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부링크]

60대이혼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치열한 하루를 보내고 한숨을 뱉어내며 문득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이제 남들이 말하는 황혼이네요. 그동안 하늘 한번 올려다볼 틈도 없이 살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는 합..

임신중이혼 부부싸움이 심해지는 시기에 [내부링크]

임신 중 이혼 부부싸움이 심해지는 시기에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고민을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고 그에 대한 공감을 얻음과 동시에 합리적인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아무리 공부..

이혼소송위자료 청구원인 다양해 [내부링크]

이혼소송위자료 청구원인 다양해 한해 새롭게 쏟아져 나오는 한국영화만 하더라도 몇 천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전 세계의 영역으로 확대해본다면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개수의 영화들이 매해 출시가 되고 있..

별거이혼 부부간 별거는 실질적인 혼인해소? [내부링크]

별거이혼 부부간 별거는 실질적인 혼인해소? 실무적으로 재판상 혼인해소를 진행중이거나 혼인해소에 앞서 다양한 이유로 부부간에 별거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당사자 간에 동거를 유지하기에는 혼인관계의..

남편의이혼요구,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최선일까 [내부링크]

남편의이혼요구,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최선일까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아내들은 1차적으로 배신감과 상실감에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외도를 하는 남편들은 일시적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정폭력처벌 그리고 이혼 안전하게 결별하려면 [내부링크]

가정폭력처벌 그리고 이혼 안전하게 결별하려면 이혼을 준비하는 수많은 사유가 있지만, 그중에 가정 폭력으로 하는 이혼만큼 가슴 아픈 이혼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는 것 자..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최근에 와서는 드라마의 장르가 상당히 다양하지만, 과거에 연속극이라고 하면 치정 싸움을 소재로 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배우자..

낚시중독 남편 이혼 사례 [내부링크]

낚시중독 남편 이혼 사례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취미가 존재합니다. 누구나 다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있는가 하면 타인은 이해하기 힘든 자신만의 취미가 있는 분들도 계시죠. 불법적인 일만 아니라면..

이혼시양육권 분쟁 깔끔히 마무리하려면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분쟁 깔끔히 마무리하려면 안녕하십니까.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한 미래를 꿈꿀 것입니다. 좋은 사람과 결혼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사랑하는 사람과 슬하의 아이까지 낳아 따뜻한 가정을 꾸..

이혼변호사 재판사유에 대해 분석해야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재판사유에 대해 분석해야 지금이야 이혼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나의 선택지일 뿐이라는 인식이 퍼져있지만 2000년대 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람에게 큰 흠이라는 부정적 편견이 강했고, 이는 지금도 어..

상간남손해배상청구소송 피고 대응에 대한 자문 [내부링크]

상간남손해배상청구소송 피고 대응에 대한 자문 누군가 나타나 자신의 아내와 바람을 피웠냐고 묻는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 하지만 실무 상 이런 사례 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 제삼자인..

이혼소송사유 사례에 따라서 선택기준 다르기에 [내부링크]

이혼소송사유 사례에 따라서 선택기준 다르기에 우리나라는 이혼을 하기 위한 방식으로 협의와 재판 2가지의 방식을 민법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민사소송법에서는 재판을 청구할 시 반드시 사전에 조정을 거치..

남편의외도 갈라서자 요구한다면 [내부링크]

남편의외도 갈라서자 요구한다면 남편이 외도를 하고 그 사실이 밝혀지면 상당수가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아내분들은 감정적으로나 현실적으로 가정을 해체하자는 요구에 응..

유책배우자 이혼청구, 무조건 불가능한가? [내부링크]

유책배우자 이혼청구, 무조건 불가능한가? 일반적으로 유책배우자는 재판을 통한 혼인해소를 청구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십니다. 물론 현재까지 대법원의 입장에서 알 수 있듯이 유책배우자 이혼청구는 원칙적으로..

남편외도이혼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연속극이나 영화 등에서 부부간의 갈등을 그리는 경우 둘 중 한쪽의 외도에 대한 묘사나 이러한 갈등으로 인한 일방 및 제3자간의 싸움과 갈등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문화에서는 이러한 불륜을 설득력..

이혼 위자료 소송 길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이혼 위자료 소송 길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 결혼 " 은 상당히 큰 이슈입니다. 꼭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타인과 인연을 맺고 평생을 함께하겠다는..

이혼소송재산분할 맞벌이 외벌이 비율 산정은 [내부링크]

이혼소송재산분할 맞벌이 외벌이 비율 산정은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과거에는 이혼을 하고 싶어도 꾹 참고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인이 부당한 일을 겪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부정적인..

상간녀합의, 합의부터 소송까지 A to Z [내부링크]

상간녀합의, 합의부터 소송까지 A to Z 실무상 상간녀소송을 앞두고 다양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송의 기간이나 비용의 문제, 남편의 외도를 자녀들이 알게 되는 것에 대한 문제, 상간..

재판상이혼사유 속 배우자의 부정행위란 [내부링크]

재판상이혼사유 속 배우자의 부정행위란 실무적으로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관하여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 많은 분들이 성관계 사실이 있고 이를 입증할 수 있어야만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성립된다고들 생각하십니..

이혼 위자료 소송 길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이혼 위자료 소송 길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 결혼 " 은 상당히 큰 이슈입니다. 꼭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타인과 인연을 맺고 평생을 함께하겠다는..

재혼이혼소송, 갈수록 증가하는 이혼인만큼 [내부링크]

재혼이혼소송, 갈수록 증가하는 이혼인만큼 과거에야 이혼하는 것이 개인에게는 엄청난 인격적, 평가적 흠으로 약점이 될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워낙 많은 사람이 절혼한 경험이 있고, 심지어 재혼, 삼혼까지..

재판이혼절차 확실하게 준비하자 [내부링크]

재판이혼절차 확실하게 준비하자 이혼은 일정한 절차를 거쳐야만 성립될 수 있습니다. 현행법에서는 우선 당사자의 협의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요. 양측이 다 혼인 해소하기를 희망하고, 양육자지정, 양육비, 재산..

조정이혼 절차에 도움이 필요한 이유는 [내부링크]

조정이혼 절차에 도움이 필요한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우리는 기업 인물이나 연예계 사람들이 조정이혼 절차를 이용하는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당사자 간에 상호 의견이 합치가 된다면 조서에 기재를 하여 확정..

직장내불륜 이혼 배우자와 상간자에게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직장내불륜 이혼 배우자와 상간자에게 대처하는 법 불륜은 다양한 경로로 발생합니다. 취미를 위한 동호회나 동창 모임과 같은 오프라인 장소에서부터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이나 채팅과 같은 온라인 상에서도 부..

서울이혼변호사상담, 협의이혼 or 재판이혼 [내부링크]

다양한 법적 문제가 발생하면 많은 분들은 구체적인 절차로 스트레스를 받곤 하십니다. 법은 그 개념과 논리가 복잡한 것도 있지만,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할 절차가 복잡하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특히 적당히 두..

의부증이혼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다면 [내부링크]

의부증이혼 더 이상 함께 살 수 없다면 부부 즉 남녀는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았지만 만난 이후에 생활을 하며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그만큼 둘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으로 중..

아내의불륜, 재판상이혼사유로 인정받으려면? [내부링크]

아내의불륜, 재판상이혼사유로 인정받으려면? 외도 즉, 불륜은 재판상이혼사유 1호. 그만큼 확실한 사유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남편들은 심정적인 충격뿐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

부부싸움이혼 얼마나 심한 상황인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결혼을 할때만 하더라도 세상에서 자신의 배우자가 될 사람이 가장 사랑스럽게 보이고 본인의 미래는 장미빛으로 가득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의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일 것입니다. 하지만 서로 각..

아내의외도, 무작정 기다리기만 하면 용서될까 [내부링크]

아내의외도, 무작정 기다리기만 하면 용서될까 신뢰가 깨져 더 이상 결혼생활을 이어갈 수 없다면 아내의외도를 알게 되는 경우, 대부분의 남편들은 부부간에 신뢰가 깨어지면서 정신적인 충격을 경험하게 됩니다..

쌍방유책이혼 제대로 진행해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남녀가 만나 결혼을 하고 살다 보면 한 번쯤의 부부싸움은 있기 마련입니다. 가벼운 다툼은 평생을 남으로 살아왔던 두 사람이 서로를 알아가고 맞춰가는 과정의 일환으로 생..

성격차이이혼 스트레스로 인해 지속 힘들다면 [내부링크]

남녀가 교제를 통해 부부가 되는 과정에서는 현실적인 결혼생활을 지속하기 위한 관점에서 서로를 판단하기보다는 상대방에게 느끼는 호감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신혼기를 거쳐 본격적인 공동생활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사실혼 파기,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사실혼 파기, 대응방법은? 사실혼 관계가 파기될 것 같을 때 할 수 있는 조치 근래에 들어 사실혼 파기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구체적으로는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남편바람증거 합법적인 방법 필요 [내부링크]

남편바람증거 합법적인 방법 필요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안 후에도 자녀를 아빠 없는 아이로 키우고 싶지 않아서, 결혼 후 경제 활동을 한 적이 없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생길 것이 두려워 이혼을 망설이는 경우..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가능하지만 입증이 중요해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가능하지만 입증이 중요해 안녕하십니까. 이혼제도는 그 나라의 문화나 가치관, 관습 등에 따라 다르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가 법적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이 대..

외도이혼위자료 힘든 생활 청산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외도이혼위자료 힘든 생활 청산하고 싶다면 한번 바람을 피웠던 사람의 잘못을 봐준다면 그 사람은 또 바람을 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외도를 한번 감아주는 것이 당연히 현명한 방안이 아니라는 것은 머리..

배우자외도이혼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는 경우와 준비사항은 [내부링크]

배우자외도이혼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는 경우와 준비사항은 결혼생활에서 배우자가 외도를 한다면 부부간 신뢰가 깨어지는 것은 필연적인 일입니다. 시간이 흘러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는 것도 매우 어려운 일입..

남편간통고소 도움을 받아 끝을 맺기위해 [내부링크]

남편간통고소 도움을 받아 끝을 맺기위해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지 연애를 오래 하던 연인이 이제 같은 집에서 동거를 하면서 살자는 약속을 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거나 너무나 서로를 열렬히 보고 싶은 마음에..

가정폭력이혼 남편의 폭행 참는게 능사가 아니기에 [내부링크]

일상이 되어버린 배우자의 폭행으로 고통받는다면 실무적으로 남편분들이 술에 취하여 가정에서 아내와 자녀들에게 폭언을 하거나 폭행을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또는 혼인초기부터 아내와 처가를 무시하면서..

상간녀소송피고, 남편을 포기하지 않을 때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녀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려고 하시는 현실적 이유들은 매우 다양함을 접하게 됩니다. 남편이 혼인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여 혼인관계는 유지하면서 상간녀를 응징하기 위해 소송..

아내의외도, 재판상 이혼사유에 해당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남편들은 심정적인 충격뿐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들로 인하여 고민에 휩싸이게 됩니다. 미성년인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녀들을 생각해..

상간남소송, 위자료 청구까지 한꺼번에 [내부링크]

아내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함께 내연남을 대상으로 법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남을 상대로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하시는..

전업주부재산분할, 경제활동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할 때 주소득자이며 경제력이 있는 남편들은 아내가 전업주부로서 가사와 육아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부부공동재산의 형성에 기여하지 못했음을 이유로 들어 재산분할을 해주지 않겠..

상간자소송, 상간자가 지인일 때는? [내부링크]

상간자소송에 있어서 상간자가 아는 사람인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직장동료인 경우, 자신의 지인인 경우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실을 알고 난 뒤에 받는 정신적 고통이 더욱 크게..

이혼소송, 경제적으로 견뎌내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을 통해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되는 경우, 아내분들이 현실적으로 많은 걱정을 하시는 부분은 이혼소송기간동안의 생활비와 자녀의 양육비 문제입니다. 경제력을 거머쥔 남편이 소장을 받은..

배우자외도이혼, 피소된 입장에서 기각시키려면 [내부링크]

자신의 외도로 인하여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를 막막해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상황들에 따라 대응하는 방식은 다르게 됩니다. 혼인관계 파탄의 원인이..

심히 부당한 대우, 그 판단의 기준은? [내부링크]

실무에서 혼인해소를 준비하시는 경우에 주장하시는 혼인해소 사유를 여쭤보게 됩니다. 이 중에서 민법 제840조 3호와 4호에서 말하는 심히 부당한 대우를 주장하시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심히..

상간녀소송 바람 난 남편을 어떻게 돌아오게 하는가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로 자신이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받은 경우에, 내연남에게 법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남을 상대로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제..

임신 중 사실혼 파기, 막막한 심정 [내부링크]

최근 들어 사실혼 파기에 관한 문의가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사례도 다양한데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 전에 사실혼 파기에 관하여 문의하시는 분들, 결혼식 없이 오랜기간 동거를 하며 실질적인 부부생활..

상간자소송을 하는 다양한 이유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않고 외도를 하는 경우, 실질적으로 부부간의 신뢰에는 다시 메울 수 없는 금이 가게 됩니다. 대부분 배우자와 상간자의 부정행위로 부부공동생활의 유지를 방해받거나 침해..

경제력이 없는 남편, 이혼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화목했던 가정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이로 인한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남편이 다니던 직장에서 실직을 하거나, 운영하던 사업이 부도가 나서 파산이나 회생을 하게 되는 경우에 가족을 부양하는 문제로..

유부남바람, 나만 참으면 돌아올까?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 처음에 대부분의 아내들은 부부간에 신뢰에 금이 가는 충격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갈등을 하게 됩니다. 주 소득자인 남편 없이 자녀들을 키우며 살아가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 때문..

남편의처증, 이혼사유 가능할까? [내부링크]

실무에서 남편의 의처증으로 인하여 혼인생활의 지속이 힘들다고 하소연하시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타인에게는 더없이 친절하고 배려 깊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아내에게는 다른 모습을 보여 정신적 고통을 지속적..

전업주부의 이혼, 필수적인 사전처분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전업주부로 혼인생활을 지속하신 경우, 이혼을 앞두고 계신 상황에서 통상적으로 이혼청구, 위자료청구, 재산분할심판청구,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 청구 및 양육비 청구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가부나 정도에 대하여..

이혼소송기간 생활비, 어떻게 해결하나?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이혼소송은 그 특성상 기간을 예상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얼마나 법적공방이 치열하게 벌어지는가와 직결됩니다. 1심판결이 내..

시댁과의 갈등, 이혼사유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시어머니나 시아버지가 혼인생활에 심하게 간섭하는 경우에 부부관계는 악화되기가 쉽습니다. 특히 양 집안 간 입장의 차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보다, 혼인생활에 사사건건 개입하는 경우에 갈등이 많이 발생..

사실혼, 법률혼과 무엇이 다를까? [내부링크]

다양한 원인으로 사실혼 관계를 지속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원만한 사실혼 관계가 유지된다면 좋겠지만, 실무적으로는 사실혼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으로 인한 법률적 분쟁과 그로 인한 문의..

상간남소송, 소송준비 어떻게? [내부링크]

상간남소송에 대하여 실무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내용은 기초적인 사실관계에 근거하여 소송이 가능한지의 여부입니다. 예를 들어, 아내의 외도사실이 의심되었는데 근래에 들어 외도하는 사실을 알았고, 그것을..

이혼법률사무소 장기간의 별거를 이유로 한 이혼가능 여부 [내부링크]

이혼법률사무소 장기간의 별거를 이유로 한 이혼가능 여부 결혼과 반대되는 개념인 이혼이라는 것은 웬만한 부부들이라면 살면서 한두 번씩은 고민해보는 일 것입니다. 실제로 부부싸움을 ..

이혼후홀로서기 자기 몫의 재산 받고 시작해야 [내부링크]

이혼후홀로서기 자기 몫의 재산 받고 시작해야 이혼이라는 것이 결코 이래 적이거나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며 오히려 불행한결혼생활을 지속하는 것 보다는 이혼후홀로서기..

폭행이혼 높은 위자료 받으려면 [내부링크]

폭행이혼 높은 위자료 받으려면 우리나라 옛 조상들은 다양한 인간군상간에 일어나는 문제나 세상의 이치를 간단한 문장으로 쉽게 와닿을 수 있게 한 많은 속담들을 써왔습니다. 그 중에..

장기별거이혼 오랫동안 따로 살았던 만큼 [내부링크]

장기별거이혼 오랫동안 따로 살았던 만큼 실제로 인연에서 부부가 되게 되면 많은 부부에서 연애 시절 설레임이나 애정은 자연스럽게 사그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일생 상활의 ..

이혼소장받았을때 사소한 실수도 허용되어선 안되 [내부링크]

이혼소장받았을때 사소한 실수도 허용되어선 안되 이혼을 한다는 것은 결혼을 할때와는 전혀 다른 주변의 인식과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리는 인생의 중대 결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가정파탄 낸 내연녀에게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가정파탄 낸 내연녀에게 민법에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는 법익의 침해에는 재산적 피해와 비재산적 피해로 구별됩니다. 재산적인 피해에 대한 배상 규정은 민법..

상간남위자료 결코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상간남위자료 결코 용서할 수 없다면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기혼여성과 다른 남성간의 애정관계, 불륜행위를 애틋하게 묘사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아내가 다른 남성과 불륜관계를 맺었다..

이혼위자료 구체적으로 어떻게 증명하나 [내부링크]

이혼위자료 구체적으로 어떻게 증명하나 결혼을 한다는 의미는 현대에 와서 다소 퇴색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불과 이십여년전만 하더라도 평균적인 초혼 연령은 남성의 경우 20대 후반에..

이혼위자료소송 자신의 책임도 따져보아야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단지 본인이 마음에 드는 사람과 같은 집에서 함께 생활을 하고 침식을 한다는 의미 정도가 아니라 한 개인의 정체성과 사회적 평가, 가족의 구성 및 행복의 기초와 관계된 부분으로서, 소위 잘..

이혼소송절차 어떻게 해야 자신의 주장 인정받을 수 있는지 [내부링크]

불과 10여년전만 하더라도 공중파 방송, 종합편성 프로그램 방송에서 이혼을 소재로 하여 출연자들이 대화를 주고 받거나 이를 놀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과거만 하더라도 이혼을 어떻게든..

법인회생, 법인파산은 도산전문변호사와 [내부링크]

어디로 가야할지, 어떻게 한 발을 내딛어야 할지 조차 알지 못하는 난감한 길. 험난한 길을 함께 걸어갈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참으로 든든한 일일 것입니다. 특히 그 길이 어떻게 나아가야할지를 파악하는 것이..

양육비상담, 우리 아이가 바르게 자라도록 [내부링크]

양육비상담, 우리 아이가 바르게 자라도록 ‘아이가 없을 때 갈라서는 게 빠르지.’ 이혼 드라마의 단골 대사, 한 번쯤은 텔레비전에서 접하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드라마는 언제나 현실을 기반으로 하듯이,..

이혼재산분할 잘하기 위해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잘하기 위해 해외 유명스타들이 이혼을 할 때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거액의 이혼재산분할 및 위자료소송인데요, 이혼을 결심한 순간부터 가장 1순위로 해결해야 하는 것이 바로 경제적인 부분,..

잠버릇 (코골이, 이갈이) 때문에 이혼? [내부링크]

잠버릇 (코골이, 이갈이) 때문에 이혼? 인간의 3대 욕구는 수면욕, 식욕, 성욕이라고 하죠, 그 중 오늘 주제는 바로 수면욕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코리아헤럴드에 따르면 20~30대 여성에게는 이 중 수면욕이..

이혼시 채무 재산분할하는 방법 (빚덩이/빚쟁이 이혼) [내부링크]

이혼시 채무 재산분할하는 방법 (빚덩이/빚쟁이 이혼) 이혼 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신경쓰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다름 아닌 재산분할청구권인데요, 재산분할은 부부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모은 재산을 정당하게..

서울이혼변호사 부족함을 채우다 [내부링크]

이혼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달라지면서 과거에는 이혼을 절대 해선 안될 일로 여겼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이혼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로 여기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얼마 전 TV 프로..

사내불륜이혼,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작년 겨울, SBS에서 방영한 장나라, 이상윤 주연의 사내불륜 드라마, VIP는 큰 인기를 끌며 성공리에 종영했는데요. 이렇게 시청자 입장에서 드라마 속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는 걸 알 때에는 비교적 쉽게 주인공에..

도촬죄, 나에게는 재미, 남에게는 범죄 [내부링크]

도촬죄, 나에게는 재미, 남에게는 범죄 이제는 남성, 여성 가리지 않고 일어나는 몰카 사건. 기술 강국 한국답게 나날이 촬영 장비의 수준이 발달해가고 있고, 이에 따라 몰카의 수단도 더더욱 발전해가고 있습니..

성매매미수 동일하게 처벌 [내부링크]

성매매미수 동일하게 처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떠한 행위 또는 범죄가 미수에 그쳤다고 하면, 그 행위 또는 범죄가 실제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행위가 완료되었을 경우 보다 관대한 대가를 받게..

도촬죄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면 [내부링크]

도촬죄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면 요즘은 여성만이 몰래카메라나 도둑촬영에 노출이 되는 시대가 아닙니다. 여성의 경우 잠자리를 갖는 행위나 신체의 일부가 노출되어있는 상황에서 많은 몰카 범죄에 당하게됩..

성폭행처벌, 신속한 대처가 [내부링크]

성폭행처벌, 신속한 대처가 지난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곰탕집 추행사건을 계기로 비슷한 케이스의 피해자들이 인터넷 카페를 만들어 각자가 겪었던 유사한 사연들을 공유하고 거리 시위까지 펼쳐 썼던..

군인성범죄 인생이 뒤바뀔 위기 [내부링크]

군인성범죄 인생이 뒤바뀔 위기 군인성범죄와 관련해 군사법원의 통계를 살펴보면 지난 2013년 476명에서 2017년 1천 21명으로 5년간 약 2배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뉴스를 살펴보면 군인신분으로 성..

친족강간죄 부끄럽더라도 정확히 [내부링크]

친족강간죄 부끄럽더라도 정확히 과거로부터 우리나라는 이웃과의 정이 두텁고 친족 간의 유대가 다른 어떠한 민족보다도 강력한 것으로 유명 하였습니다. 하지만, 산업이 발달되고 서구화가 진행되면서 언제부터..

불법촬영죄 심각하게 다뤄져 [내부링크]

불법촬영죄 심각하게 다뤄져 '성범죄' 하면 어떤 범죄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러한 질문을 하게 되면 대부분은 성폭행, 성추행을 떠올렸을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강간죄나 강..

준강간치상 혐의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준강간치상 혐의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폭력 등 범죄 행위에 대하여 꼼짝없이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잠을 자고 있거나 만취되어 있는 등 스스로 이성적인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그렇습니다...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내부링크]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법률상 권리와 의무의 주체가 되며 법률적 인격체로 인정되는 법인은 사람의 인생과 같이 여러 굴곡을 겪기도 합니다. 기업의 경우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많은 수입을 거두기..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내부링크]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법률상 권리와 의무의 주체가 되며 법률적 인격체로 인정되는 법인은 사람의 인생과 같이 여러 굴곡을 겪기도 합니다. 기업의 경우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많은 수입을 거두기..

법인파산장점 폐업과는 달라달라 [내부링크]

법인파산장점 폐업과는 달라달라 '법인파산'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누구나 폐업과 연관하여 생각하실 것입니다. 기업이 파산에 이르렀다는 것은 재정적인 위기를 극복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업의..

기업파산서류 꼼꼼히 갖추어야 [내부링크]

기업파산서류 꼼꼼히 갖추어야 현재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어려움과 직면했을 때 과연 이 것을 계속 끌고 나가야할지 아니면 더 이상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멈춰야 할 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만약 어느..

법인회생 업황이 악화되었다면 [내부링크]

법인회생 업황이 악화되었다면 최근 유명 여행사들의 영업실적이 크게 악화되었다는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있으며, 이미 역사가 오래 된 몇몇 여행사들의 폐업 소식까지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는 해외관광객, 기..

의사회생, 극복의 방안 [내부링크]

의사회생, 극복의 방안 아주 오랜 옛날부터 의사, 약사, 한의사 등의 직업은 전문성 높은 성공의 상징으로,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들이 사화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까닭은 그..

형사전문변호사, 반드시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형사전문변호사, 반드시 필요한 이유 형사사건에 휘말렸다면 반드시 필요한 형사전문변호사. 변호사의 능력은 흔히, 학력, 소속한 로펌의 위상 등으로 가늠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정보는 알기가 어려..

성폭행법률상담 이렇게 받아야 [내부링크]

성폭행법률상담 이렇게 받아야 너무나도 고통스럽지만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남에게 밝힐 수 없는 그것, 성폭행 피해. 자신이 피해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피해 사실을 밝힐 경우에는 사회로부터 끊임없이..

성추행법률상담 깔끔한 해결을 위해서 [내부링크]

성추행법률상담 깔끔한 해결을 위해서 세계적인 가수로 발 돋움 하고자 발전을 거듭하는 BTS가 올해 6월경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세계인의 마음을 울리고 인기몰이를 한창하고 있..

데이트폭력, 사랑이 아니다! [내부링크]

데이트폭력, 사랑이 아니다! 데이트폭력 사건 건수는 매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트 폭력이라는 개념이 가시화 된 것이 얼마되지 않았고, 신고를 꺼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에 드러나지 않은 범죄가 더욱 많..

기업회생변호사 부활의 신호탄 [내부링크]

누구든 인생의 오르막 내리막을 겪게 됩니다. 어떤 일이든 하고자 하는대로 술술풀리는 경우도 있지만 작은 차이 하나에 모든 일이 꼬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죠. 그래서 인생을 오르막 내리막의 반복..

법인회생파산 전략통해서 [내부링크]

재정적, 경제적인 어려움에 놓인 기업이 계속해서 사업을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채무의 변제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에 놓여 기업의 자산을 매각해야한다면 사업을 유지한다 해도 매출 창출..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처벌기준과 대처법은? [내부링크]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처벌기준과 대처법은? 흔히 심심풀이로 하는 질문중에 만약에 무인도에 가게 된다면 무엇을 가져갈건지의 대답으로 이제는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이라고 말할 것만 같은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이..

음란물유포죄 적용기준알아보자 [내부링크]

음란물유포죄 적용기준알아보자 대체 어떤 사람들이 법으로 금지하고 엄중히 처벌을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음란물 같은 것을 유포하며 그것으로 금전적 이득을 취할까 싶습니다만, 이런 범죄는 항상 우리 가까..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처벌 고민하지말자 [내부링크]

법적으로 조금의 지식이 있다라고 해서, 일반인이 함부러 진행을 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좀 힘든 부분이 되어질 수 있다라는 것을 참고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이렇게 전문 변호인이 함께하게 된다면 보다 전문적..

성범죄사건변호사와 함께하자 [내부링크]

40대 중반의 남자 g씨는 결혼을 하고 아내가 있고 아이까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내는 바쁜 일상생활과 육아를 통해 피곤함을 느꼈고, 부부관계를 매번 거부하게 되었습니다. 외로움을 느끼던 g씨..

미성년자성추행에 대한 대안사항은 [내부링크]

요즘 뉴스나 인터넷 기사를 보다보면 좋지 않은 기사가 잇따라 등장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유명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교수나 의사, 국회의원처럼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에까지 누구나 미성년자 성..

성추행합의 무조건해야할까? [내부링크]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실수를 저지르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 실수의 크기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가볍게 넘어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큰 화를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악의..

개인파산면책 불허가 사유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생활에 유용한 법률 정보를 포스팅하고자 노력하는 도세훈 변호사입니다. 개인의 빚이 어마어마하게 불어나게 되면 채무자는 이를 갚으려 해도 도저히 갚을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또..

준강간죄변호사 해결의 실마리 [내부링크]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예기치 못한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준강간은 사람의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의 상태를 이용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하는 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안이 사안인 만..

미성년자 성폭행 처벌기준 명쾌하게 [내부링크]

미성년자 성폭행이안 말 그대로 아직 성년에 이르지 못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적인 행위 또는 성폭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굳이 성폭행만을 얘기하지 않고 성적인 행위라는 말을 덧붙여 말한 것..

강제추행벌금 얼마나 나올까?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형법에 기재되어 있는 혐의내용을 보면 폭행 또는 협박 등을 통해 상대방에게 신체접촉을 하는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혹은 강제추행벌금으로 일천 오백만원 이하가 선고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

미성년자강제추행 신중함을 더해야 [내부링크]

여성과 아이 먼저! 재난 영화 속에서 꼭 한번쯤은 등장하는 대사입니다. 신체적인 기능이 약한 아이나 노인에 대한 보호는 물론이고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체조건이 불리할 수 있는 여성에 대한 보호는 인류..

강제추행 경찰조사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내부링크]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유명 연예인들이 다수 연루된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SNS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서 여성과 남성의 성별 간 대립 구도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속된 말로..

클럽성추행 고의가 없었어도 [내부링크]

홍대, 강남, 건대 번화가를 가보면 화제인 장소가 많습니다. 젊은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 바로 클럽인데요! 과거에는 그저 문란한 공간으로 보이기도 했던 클럽이 이제는 문화생활의 한 공간으로..

법인폐업절차 현명한 판단으로 [내부링크]

기업이 재정적인 위기에 직면할 경우,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법인 폐업 절차는 말 그대로 사업을 정리하는 것이고, 이를 고민했다는 것은 더 이상 기업 운영이 어렵다. 판단하셨다는 것을 의미..

강간치상죄 어떻게 처벌을 최소화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흔히 말하는 것 중에 인간의 3대 욕구로 수면욕, 식욕, 성욕을 꼽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전히 잘못된 정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수면을 오랜 시간 취하지 않거나,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않..

형사전문변호사 성범죄의 해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성범죄는 일반적인 형사사건과는 선을 긋는 부분이 많습니다. 통상 형사사건이 발생하면 수사기관이 범죄사실을 증명하여 기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폭행이나 상해 사건에 대해 기소가 필요할 경..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전문변호사의 법률상담으로 길을 찾으세요. [내부링크]

사실 요즘에는 버닝썬 사건처럼 유명한 사건이 아니더라도 끊임없이 이러한 행위에 연루가 되어 통신매체이용음란죄변호사에 도움을 받아야 하는 정도의 처벌에 해당하는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공연음란죄 무료법률상담으로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한번쯤 들어봤을 여학교 주변의 전설처럼 들려오는 이야기. 바바리맨!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놀랍고도 우스운 해프닝으로 옛 학창 시절을 추억하는 자리에서 종종 화젯거리로 등장하기도 하죠. 근래 들어서는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