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haneum5의 등록된 링크

 lasthaneum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6건입니다.

배우자바람이혼 증거를 확실히 잡아 [내부링크]

부부 두 사람의 의견이 같으면 조정이나 합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합의가 되지 않는다면 가정법원에 소장을 제출하고 민법에 명시된 재판상이혼사유를 들어 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조정에서 부부 두 사람..

이혼소송기각 이혼을 원치 않는다면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는 원칙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유책배우자가 이혼청구를 할 때, 법원이 받아들여 주는 예외적인 상황이 존재한다면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가 받아들여지고, 이혼소송기각..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가정이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현재에는 많은 것들이 바뀌게 되었고, 사회적인 분위기 등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결혼에 대한 생각이 그 중 대표적으로 손을 꼽을 수 있으며, 결혼을 한 두 사람은 그렇게까지 오랜 시간을 갖지 않..

상간남소송협박 이것은 또 다른 범죄 [내부링크]

상간남으로 지목되어 소장을 받은 상황이라면 상대 즉, 원고 측의 목적은 최대한 외도 당사자들의 외도 행위를 입증하여 어떻게든 위자료를 높게 산정 받아내는 것이기 때문에 소장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자세..

별거이혼소송 왜, 얼마나 별거를 했는지에 따라 [내부링크]

부부가 돼 가정을 꾸리면 서로만 바라보며 행복한 미래를 꿈꿀 거예요. 그런 상황에서 그들은 부부로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혼 변호사들은 커플을 형성하고 관계를 유지하며 좋은 미래를 위해 노력..

시집살이이혼 극심한 상하관계는 사라져야 [내부링크]

최근 다양한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결혼이 어렵고 과거에서 현재로 이혼을 결심하는 사람이 많아 이혼 사유 비중이 높습니다. 혜정법률사무소에 오는 많은 사람들이 결혼..

사실혼재산분할 부부의 실제가 있었고, 기여도가 충분하다면 [내부링크]

해를 거듭하면서 이혼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은 혼인신고를 하여 법률혼 관계를 맺는 것을 미루고, 결혼식만 올리고 함께 살아본 후에 혼인신고를 하거나, 결혼을 결정하기 전 함께 살아보는 형태..

시어머니시아버지폭언이혼하게 되었다면 손해배상청구하여 [내부링크]

결혼하면 배우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부모도 같은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시부모님과는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부모님처럼 자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문제 없이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면 화목하고 행복할 수 있지..

서초이혼변호사사무실을 방문하여 이혼에 대해 [내부링크]

아픔을 함께하게 되면 절반이 되고, 기쁨을 함께 하면 배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이라면 이것은 마음에 더욱 와닿는 말일 것이빈다. 마음에 부담이 있다면 줄이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

육아스트레스이혼 차라리 이혼이 낫다고 생각한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결혼을 하고 난 이후, 남편과 아내의 역할이 비교적 명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직장을 다니며 생활비를 벌어왔고, 여자들은 양육과 가사노동, 남편의 보조를 해야 했기 때문에 직장을 그만두..

별거이혼재산분할은 어떻게?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로 인하여 별거를 하게 되어 각자의 삶에 집중하다 보니 서로에 대한 감정이 되살아나 다시 함께 사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지만, 별거를 하여 이미 혼자 사는 데 익숙해져 혼인해소를 선택하..

협의이혼안될때 조정이나 소송의 방법은? [내부링크]

만약 당신이 배우자와의 혼인관계를 청산하기로 결심하였다면 많은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조율하여 협의를 시도하게 될 것입니다. 결혼생활을 한 기간 동안 부부가 함께 쌓아온 재산을 어떻게 분할할지, 유책배우..

아내외도이혼을 앞두고 있다면 [내부링크]

아무리 배우자가 외적으로도, 성격도, 경제적으로도 굉장히 뛰어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그러한 배우자가 나를 사랑하지 않고 같은 집에 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화도 하지 않고, 얼굴을 마주하기가 굉장히 힘..

집안일안하는아내이혼 고민중이라면 [내부링크]

최근 법원이 이혼소송을 제기하고 재산분할의 비율을 산정할 때 가정에 대한 여성의 기여도를 높게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집안일을 제대로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집안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어떻게 해야 하고..

가정주부재산분할 정당하게 몫을 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가정주부재산분할이 경제활동을 한 배우자와 동등하게 된다면 너무 불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전업주부의 기여도를 더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가계생산 위..

집착하는아내 심각한 의부증이라면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사람들은 ‘인간관계 다이어트’, ‘연락처 다이어트’를 하면서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는데, 이는 내 주변 사람들에게 더 잘하..

사실혼재산분할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점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할 때 재산분할을 이미 정산을 했다거나, 재산분할을 하기를 포기했다고 볼만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각 혼인 중에 쌍방의 협력에 의하여 형성한 재산은 모두 부부공동재산으로 보며 재산분..

상간자집주소 어떻게 알아내야 할까 [내부링크]

나 몰래 배우자와 바람을 피운 상간자의 존재는 정말 분노가 치밀어 오르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복수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노가 쉽게 가라앉지 않고, 화가 계속 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적이고 감정..

내연녀소송증거 확보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내연녀에게 손해배상청구를 할 때 불륜을 간통과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씁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성관계를 바탕으로 ‘불륜’과 ‘간통’의 의미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 간통죄는 반드시..

특유재산재산분할에서 재산분할의 대상이 포함되는 경우는? [내부링크]

상대와 교제를 하는 것보다는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고 그 가정을 원만하게 유지하고 지켜나갈 수 있는 능력이 더욱 중요하고 어려울 것입니다. 만약 법률혼의 두 사람이 혼인관계를 유지하지 않고 관계를 청산..

사실혼재산분할 잘 알고 있어야 [내부링크]

두 사람이 서로를 사랑하고, 계속해서 그 관계를 이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연애결혼의 경우입니다. 이렇게 두 사람이 서로를 너무 사랑해 결혼을 하게 되고..

재판이혼절차 어떻게 진행이 되나 [내부링크]

재판상 이혼은 부부 중 일방 배우자가 민법에 규정된 이혼 사유로 본 결혼생활을 청산하기를 희망하지만, 상대방이 이혼을 거부하여 합의를 통하여 혼인해소가 불가능하게 되면 법원의 판결에 따라 이혼을 하게..

이혼소송생활비 주지 않는다면 강제로 이행하도록 [내부링크]

우리들에게 ‘돈’이란 굉장히 중요한 것입니다. 기본적인 삶을 이어나가기 위한 기초 자금이 될 수도 있고, 반려동물을 기를 수 있는 자금이 될 수도, 사업을 하는 자금이 될 수도, 공부나 학교를 다닐 수 있는..

남편의외도이혼 용서가 안 된다면 [내부링크]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부부 사이에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어렵습니다. 물론 서로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로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이 문제들..

이혼피고대리 목적에 따른 전략 수립을 위해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할 때 원고가 아닌,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상대가 결혼생활을 끝내고 싶어 한다는 의미이며, 혼인이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무적으로도 이에 대해 다양한 문의를 받..

이혼재산분할 어떻게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하는 데 있어 재산분할은 빼놓을 수 없는 문제입니다. 많은 분께서 재산분할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그 결과에 대해 질문하십니다. 오늘은 이혼재산분할에 있어서 잘 모르시는 실무상의 산출 과정에..

이혼소송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절차를 진행할 때 각자의 사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문제는 당연히 처음 접해보는 것이기에 생소할 수밖에 없고, 법에서 어떤 내용을 규정하고 있는지 잘 모릅니다. 주로 주 소득자..

조정이혼절차 신속하게 관계를 마무리짓기 위해서 [내부링크]

평생 두 사람이 서로를 위해 노력하고, 희생하며 평생 함께 살아가겠다는 약속을 시작으로 결혼을 준비하고,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그들에게 사랑이 남아 있지 않아서, 신뢰가 바닥나게 되어 결혼생..

평택이혼전문변호사 긴 소송이 걱정된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하여 부부의 인연을 맺게 되었다면 두 사람은 서로를 부양할 의무, 정조를 지킬 의무, 동거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협력하고 가정의 울타리를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

상간남소송방어를 하기 위해 [내부링크]

살다 보면 그런 일이 나에게도 종종 일어납니다. 잘 해결됐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소송을 제기하고 의혹을 풀어야 합니다." 법정 싸움이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몇 달, 몇 년 또는 그 이상이 될..

배우자외도이혼소송할 때 중요한 것 [내부링크]

두 사람이 결혼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두 사람이 함께 평생을 하고 싶어서 일 것입니다. 언제나 함께 있을 수 있고, 데이트 후에는 각자의 집에 가 떨어지지 않아도 되며, 가정을 꾸리고 아이도 낳아 온..

예물반환청구 부당파혼을 당했다면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고 싶고, 함께 살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게 결혼을 결심하게 되는데 결혼 전에 약혼을 통하여 결혼을 약속하게 됩니다. ‘약혼’은 결혼을 결심한 두 사람 사이의 일종의 계약입니다...

이혼항소심을 해야 하는 경우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한 번이라도 해보셨거나, 이에 대하여 자세히 이야기를 들어보신 분이라면 여러 가지로 금전적인 부분이 많이 필요로 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혼소송기간은 짧아야 6개월, 길면 1년 이상까..

이혼조정신청 합의가 될 것 같지만 불안하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 방법에는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양육권과 재산분할, 유책배우자가 있다면 위자료 등에 대하여 합의가 된다면 협의이혼의 방법으로 혼인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혼에 대한 의견..

파혼위자료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결혼은 행복입니다. 행복하기 위하여 결혼을 선택하고, 상대와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결혼을 준비하고 있던 중, ‘정말 이 결혼이 맞나?’, ‘이 결혼 해도 괜찮은 걸까?’라며 고민하는 그 순..

상간자위자료소송 조력을 받아 [내부링크]

과거 결혼한 사람이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불륜을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면 '간통죄'로 처벌받았지만, 몇 년 전 사생활에서는 인권문제와 위헌으로 사라지고, 과거에는 간통죄가 남편과 낯선 여성이 바람을..

이혼소장받았을때 신속하게 대처하여 [내부링크]

이혼소장받았을때 두 가지의 경우로 갈리게 됩니다. ‘이혼을 나도 원하고 있는 경우’, ‘나는 이혼을 원치 않을 경우’입니다. 배우자와 이혼을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이혼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이미 ‘피고’의..

유책배우자이혼소송 나도 이혼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서로에게 충실하고 누군가의 남편, 혹은 아내가 되어 각자 행복하고 원만한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서로에게 신뢰가 깊어지지 않는 한 누군가의 배우자로 사는 것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없습니다. 불신이 생겨버..

재판이혼소송비용이 부담된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와의 원만한 관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오로지 나만의 노력이 아니라 서로 함께 노력을 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해주며 양보하고 사랑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서로를 위해, 또..

이혼소송피고 반드시 30일 이내에 [내부링크]

두 커플이 함께 살면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여러분은 이혼을 생각하기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생각이 항상 같지는 않습니다. 그저 일어나 가족을 지키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가 하..

재판이혼절차 과정에 대하여 [내부링크]

결혼하면 결혼하기 전, 과거에 해왔던 생활과는 전혀 다른 부분이 상당할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통제되어야 할 주권이 있을 것이고, 그 과정에서 부부는 분쟁이 계속 발생할 것입니다. 결혼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혼법률상담 소송을 잘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마주할 수 있는 사람들의 관계가 사랑나눔의 관계로 발전한 것은 사실 끔찍한 우연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이고, 만약 우리가 사적인 커플이 된다면 우리는 복을..

전업주부재산분할 배우자가 재산을 주지 않겠다고 해도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아주 잘 나가던 커리어우먼도 결혼을 하게 되고, 결혼 후에 아이를 낳으면 직장을 그만두고 ‘엄마’의 삶으로 변화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결혼 후 아이를 임..

서울이혼소송변호사 이혼을 고려중이라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너무 사랑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고, 비로소 결혼을 통하여 가정을 꾸리기 위해 준비를 하게 되었다면,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서로에게 확신이 서면 그때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인데 결혼 전..

수원이혼전문변호사와 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함께 사랑하고 부양하기를 서약하고 결혼을 하여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는데, 배우자가 내가 아는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가져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이러..

상간남위자료소송 증거를 찾아서 [내부링크]

설령 배우자의 불륜에 제대로 대처할 줄 안다고 해도 법리적으로 또, 감정을 배제하고 이성적으로 대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정을 저버리고 배우자를 기만하며 바람을 피우는 것은 배우자에게 지울 수 없는,..

상간남소송비용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게 되었다면 여러 의무와 책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부로서 지켜야 할 의무 중 하나인 ‘부부 정조의무’는 다들 알고 계실 텐데, 이것은 배우자가 가정과 배우자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은밀..

가사전문변호사와 원하는 방향으로 [내부링크]

사람은 살다 보면 어떠한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것은 사소한 것이라서 대화를 잘 나누다 보면 해결이 될 수 있는 문제가 있고, 어떤 문제는 너무 커서 대화를 해도 풀어지지 않는다거나, 돌이킬 수 없는 지..

수원이혼소송변호사 합의가 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해서 가정을 꾸릴 때 행복만을 생각할 것입니다. 절대 상대방의 책임 때문에, 혹은 나의 책임 때문에, 가정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게 되어 가정이 깨질 것이라고 미리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부..

서울이혼상담을 받아 진행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행복을 위해 결혼을 선택하게 되었고, 결혼 후 가정을 꾸리며 아무런 문제도, 갈등도 없이 가정을 평화롭고 원만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부부가 각자의 입장, 각자의 상황에서 부부관계를 정리..

상간자손해배상 청구 진행할 때 [내부링크]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결혼생활을 청산하려고 생각을 할 때, 당신은 배우자에게 부정행위한 것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취해야 할 조치는 이른바 상계인들의 손해배상 소..

상간남소송기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부부관계를 행복하게,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대에게 너무 자신의 기준에 맞춘 기대를 하지 않는 것, 또 상대에게 바라기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으며, 불완전하고, 실수도 하고, 실패도..

이혼조정메뉴얼 꼼꼼하게 준비하여 [내부링크]

법적인 부부관계를 청산하고, 이혼 후 홀로서기를 하는 삶에 대한 기대감으로 새롭게 새 출발을 하기 위하여 소송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날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소송이 아니라 부부 두 사람이..

상간녀소송절차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넓고 넓은 세상에서 자신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관계를 갖는 것은 큰 운명이라고 합니다.그렇게 발전하고 결혼하는 것은 큰 축복이에요. 그 부부는 평생 서로 사랑하고 서로를 믿겠다고 맹세할 것입니다. 다만 실..

이혼소송기간 최대한 단축시키려면 [내부링크]

최근에는 이혼을 앞두고 이혼소송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 분들이 많아요. 그도 그럴 것이, 협의 이혼을 하면 비교적 이혼이 빨라집니다만, 소송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일단 법원의 판결이 나..

사실혼관계증명 확실히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실제 결혼을 둘러싼 현실적 갈등으로 법적 분쟁이 잦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많은 문의를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실혼의 법적 성격과 사실혼의 배우자로서 법에 의해 보장된 권리는 도전을 받는 경우가 많..

독박육아이혼소송 도와주는게 아니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는 가부장제, 남아선호사상의 사회였기 때문에 여성들이 어쩔 수 없이, 또는 당연하고 자연스럽게 집안에서 살림을 하며 남편의 ‘내조’를 했던 것이 일반적이었으며, 경제활동을 하던 여성들도 결..

남편의바람 외도상담 가정을 지키기 힘겹다면 [내부링크]

결혼생활을 하다 보면 내가 좋든 싫든, 원하든 원하지 않든 어떠한 위기에 봉착하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 문제는 굉장히 사소한 문제에서 발생되는 경우가 있고, 일방 배우자의 유책사유로 인해 가정이..

와이프외도이혼 소송을 하기 위하여 [내부링크]

아내가 자신의 가정과 나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와이프외도이혼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이고 치밀하게 대응계획을 수립하여..

아내폭언이혼 더 이상 참지 못하겠다면 [내부링크]

아무리 배우자의 폭력성을 모른 채 결혼해도 자녀의 생명이 위태롭다고 느끼면 폭력적인 배우자와 이혼을 즉시 고려하게 됩니다. 아니면 이미 배우자의 욕설이나 가스라이팅을 경험했다면 이미 정신적으로 많이..

재혼부부이혼의 재산분할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혼인에 관련된 통계를 보면 결혼율은 점점 하락하고 있지만, 이혼율이 높아지며 재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재혼이 늘어나는 비율만큼, 이혼의 비율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혼재산분할 정당한 내 몫을 주장하자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하게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여 함께 사는 것만이 아닙니다. 전혀 다른 생활을 해왔기에 다른 생활 습관과 다른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함께 맞추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혼위자료 소송 피해를 입증하여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를 사랑하여 결혼을 선택하게 되었고, 그렇게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다 각자의 사유로 인하여 이혼을 선택하게 된다면 이혼을 하게 되는 사유를 들어 상대에게 또, 상대가 외도를 저질렀다면 상간남 혹..

상간남위자료소송 패소하지 않기 위해서 [내부링크]

‘사랑이 무슨 죄야’라고 하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이러한 사랑은 미혼자와 미혼자 간의 사랑이라면 전혀 문제 될 것도 없고, 죄를 저지르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기혼자와 미혼자, 혹은 기혼자와 기혼자 간..

상습도박이혼 남편의 채무를 감당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매년 불법 도박 시장이 커지면서 처벌받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국내 도박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설 스포츠토토가 많은 사람들을 나락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공시송달이혼의 방법을 활용하여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을 활용하여 배우자와 부부관계를 청산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부부가 이혼 조건에 대하여 합의가 되었다거나, 혹은 이혼에 대한 의견이 일치한다면 협의를 통..

이혼조정기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로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만약, 협의를 통해 혼인해소를 하게 된다면 부부의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이혼숙려기간은 3개월, 하지만 부부 슬하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이혼숙려기간..

소송이혼신청 배우자의 유책사유를 밝혀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 사람과 결혼을 결심하고 그렇게 두 사람은 법률혼의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혼인신고서를 작성하고 제출을 하면 혼인신고가 완료되어 법적으로, 공적으로 인정받고 보호받을 수..

파혼소송 사유가 명확하다면 [내부링크]

두 사람이 서로를 너무나 사랑하여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라고 하더라도 막상 약혼 기간 중에 두 사람의 성격이나 가치관, 양가 집안끼리 생각이나 조건 등에서 맞지 않아 파혼을 하게 되는 사례도 드물게 발생하..

이혼시양육권 반드시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에 대한 부분은 굉장히 중요하고 신중한 과정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결정이 되어야만 합니다. 특히나 미성년의 자녀의 의사와, 자녀의 복리가 가장 중요하게 판단이 되는데, 미성년 자녀의 의사가 중..

상간자소송피고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간통죄가 실행되고 있었고, 그 당시에는 배우자와 바람을 핀 상간자에게 손해배상청구를 받기 위해서는 법률혼의 관계를 반드시 해소해야만 했지만, 간통죄가 폐지된 현재에는 법률혼의 관계를 반드시..

남편바람이혼 위자료청구를 하기 위해 [내부링크]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는 상대 배우자에게는 평생 트라우마와 고통, 상처를 안겨주게 됩니다.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장서갈등이혼 간섭이 지나치다면 [내부링크]

과거부터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의 고부갈등이 일상이었지만, 지금은 장모님과 사위 간의 ‘장서갈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여성들이 사회활동을 많이 하다 보니 육아와 집안일의 비중이 상대..

수원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 것은 부부가 결혼을 할 때보다 더 큰 책임감과 결단력, 의지가 필요합니다. 슬하에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법적으로 얽혀있는 관계를 풀어내기가 비교적 어렵겠지만, 자녀가 없는 경우라면..

재판이혼절차를 진행할 때 [내부링크]

부부가 각자의 사유로 인해 더 이상 관계를 지속하기 어렵다고 판단된다면 재판이혼절차를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단순히 교제를 하는 연인과는 달리 부부는 법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관계이기 때문에 법적인 관계..

서초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내부링크]

원만하게 가정을 유지하던 부부가 혼인해소를 결심한 이유는 굉장히 다양하고 많습니다. 재판상이혼사유는 민법 제840조에 여섯가지로 규정이 되어 있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이혼을 한 사유 1위를 차지한 것이..

이혼조정신청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수 많은 사람들 중 나와 맞는 사람을 만나 평생 함께 하기로 약속하고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는 것까지는 어떻게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정을 원만하고 행복하게 유지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우며..

황혼이혼조정 재산분할의 분쟁 [내부링크]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하여 나이 50세부터 제2의 인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나의 미래와 노후를 점점 더 생각하게 되었고, 나의 행복과 삶의 질을 이것저것 따져본 후에 배우자에게..

직장내불륜소송 회사를 불륜하러 다니는 남편에게 [내부링크]

직장내불륜은 외도 사건 중에서도 굉장히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실제로도 ‘오피스와이프’, ‘오피스허즈밴드’와 같은 말들이 생겨날 정도로 많은 기혼 남성들이나 기혼 여성들이 하루에 많은 시간을 직..

불륜상대 위자료청구 기각당하는 경우는 [내부링크]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배우자의 불륜 상대에게 위자료청구를 하였는데 기각당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쌍방유책사유인데 나의 유책사유가 더 클 때나, 이미 다른 사유로 가..

의정부이혼전문변호사와 아내에게 맞고 사는 남편 [내부링크]

법률혼 관계의 부부가 각자의 사유를 가지고 혼인해소를 하려고 결심하였다면 각자의 상황과 사안, 사안의 정도에 맞는 대응 방법을 가지고 소송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법을 가까이 할 일이 없는 일반..

이혼소송법률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내부링크]

부부는 각자 결혼을 선택하게 되고, 각자의 다양한 사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선택합니다. 사소한 말다툼이 커져 점점 갈등이 심화 되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서로 싫어하고 미워하는 감정이 커진다거나, 도저히 성..

상간녀소송절차를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배우자와 혼인해소를 걱정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배우자와 이혼하지 않고는 상간녀소송을 할 수 없는가, 배우자와 이혼하지 않고 상간녀 소송을 할 경우 얼마의..

가정폭력변호사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기 전, 교제를 하는 중이나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배우자가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숨겨와 전혀 배우자의 폭력성을 알지 못했지만, 시간이 얼마 흐르고 보니 배..

시댁스트레스이혼 심히 부당한 대우 [내부링크]

어떤 사람은 명절을 쉬는 날이라고 좋아하면서 기다리기도, 어떤 사람은 명절에 쉬지도 못하고 일만 해야 한다면서 끔찍해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명절을 끔찍이도 싫어하는 분들도 분명 처음에는 ‘명절=쉬는 날..

상간녀협박을 하게 되면 불리할 수도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하게 되면 서로를 의지하고 양보해야 하며 신뢰하고 정조의 의무도 지켜야 합니다. 그렇게 서로에게 행복하게 해주어야 하며, 자신의 행복도 지켜야 하는 것이 결혼생활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평생..

유책배우자이혼청구 아무리 잘못을 했더라도 [내부링크]

‘유책배우자는 이혼청구를 못 한다’가 원칙입니다. 우리나라는 유책주의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유책주의라는 것은 배우자가 동거·부양·정조 등 혼인 의무에 위반되는 행위를 저질러 이혼 사유가 명백..

사실혼재산분할 법적으로 보호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오늘은 사실혼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혼’이라는 것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률상으로는 혼인으로 인정을 받을 수 없으나, 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내연의 부부관계입니다. 하지..

부부관계거부이혼 가능한지 알고 싶으시다면 [내부링크]

부부 관계에 관해서 사람들은 ‘가족끼리 그런 거 하는 거 아니다.’, ‘시부모님의 아드님께 불순한 행동을 하는 건 잘못된 행동입니다, 장인어른과 장모님의 따님께 불순한 행동과 생각을 갖는 건 잘못된 행동..

황혼이혼할 때 가장 쟁점이 되는 부분이며 중요한 부분 [내부링크]

해를 거듭하면서 인간의 평균 수명과 기대수명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더욱 미래의 행복을 중시하게 되고 긴 세월 동안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지, 내가 정작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혼전문변호사 더 나은 인생을 위해 [내부링크]

더 행복해지기 위해 다른 사람과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지만 그 선택이 더 자신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행복이 없어지고 결국 가정은 파경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갈등을 겪는 이유는 불..

유책배우자이혼소송 [내부링크]

많은 분이 유책배우자는 재판을 통한 이혼소송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계십니다. 유책배우자의 이혼 청구는 원칙적으로 기각되는 것이 압도적이지만, 예외로 인정되기도 합니다. ‘유책주의’와 ‘파탄주의’를 많..

서울아내외도이혼 조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내부링크]

부부간의 문제는 다양한 사유로 갈등을 빚게 되고 다투게 되며 그 정도가 심각하다면 혼인해소까지 고려하게 됩니다. 이럴 때 해결방법 중 가장 이상적이고 원만한 것이 대화인데 대화를 해도 합의점을 찾지 못한..

상간녀증거 적법하게 수집하고 소송까지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 살고 싶다는 확신이 들 때 결혼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입니다. 작은 습관에서부터 성격, 가치관의 차이가 도드라지게 보여질 것입니다. 서로 자라온 환경이 다르기..

상간녀소송 중 남편이 이혼소송을 한 경우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은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다루고 있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소송이 아닌, 직접 찾아가 머리채를 잡거나 욕을 하고 회사에 찾아가 난리를 피우는 등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

상간남소송에서 필요한 증거는? [내부링크]

어느 순간인지 콕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갑자기 평소와 달라진 말투, 달라진 행동을 하는 아내가 의심쩍기는 했지만 의심만 있을 뿐 확실한 물증이 없다면 그런 아내에게 추궁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교제를..

별거이혼소송 어떤 사유에 인정되는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상대하다 보면 갈등이 생겨 부딪히게 되고 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과 이해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상대의 성격을 이해하고 양보하려고 한다면 그..

50대60대이혼 황혼이혼에서 중요한 쟁점인 재산분할 [내부링크]

황혼이혼이란 오랜 기간 결혼생활을 하다가 이혼을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별도적으로 법률적 제도가 만들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보통 자식이 장성할 때까지 키우면 부부의 나이가 50대60대 정도가 되는데 보통 5..

바람피는남편과 이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결혼을 통해 행복의 희망을 가지고 가정을 꾸리게 되는데 가정을 지키는 과정에서 신뢰하고 믿었던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바람을 핀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가정폭력이혼 소송을 통해 끝맺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은 자신들은 그렇게 잘 느끼지 못하지만 전 세계 어느나라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경제적인 수준이나 생활의 편리성 부분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나라입니다. 실제로 많은 개발도상국은 물론 왠만한 선..

남편불륜증거 수집하는 실질적 방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편이 바람을 피우는 것 같은데 증거가 없다면 상당히 난처하실 것입니다. 심정적으로는 증거가 있으나 물증이 없는 경우는 혼인관계 지속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협의나 재판으로 이혼을 하는 데에..

상간녀위자료소송 억울하게 당한 것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들은 태어날 때부터 누군가와 인연을 맺습니다. 그 인연은 부모로부터 시작이 되어 성장하며 친구들도 만나고, 연인도 만나며 누군가와 평생 함께할 인연이 닿으면 그 사람과 결혼을 선택하게 됩..

성적 자기결정권 침해 유부남인 것을 속이고 접근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이성호 변호사입니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실 수 있는 성적자기 결정권 침해 위자료 소송에 대해서 말씀해보고자 합니다. 예를 들자면 아내와 슬하에 자녀까지 있는 유부남이 본인의 기혼 여부를 숨..

외도이혼소송 승소하기 위한 자세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부부는 아무 일도 없이 잘 지내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신뢰가 깨져 더는 관계를 정상적으로 지속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시간이 약이라고는 하지..

임신중 사실혼파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실무적으로 사실혼 파기에 관한 문의들이 상당합니다. 결혼식까지 올린 뒤 혼인신고 전에 사실혼 파기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부터 결혼식 없이 상당 기간 동거를 하신 분들까지 다양한 경우가 있습..

상간녀위자료소송 억울하게 당한 것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들은 태어날 때부터 누군가와 인연을 맺습니다. 그 인연은 부모로부터 시작이 되어 성장하며 친구들도 만나고, 연인도 만나며 누군가와 평생 함께할 인연이 닿으면 그 사람과 결혼을 선택하게 됩..

서울이혼변호사가 알려주는 이혼 사유 종류, 미리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소송 시 재판상 이혼 사유에 해당하는가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의외로 이혼 사유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자료나..

사실혼재산분할 부당하게 요구한다던가 혹은 상대가 재산분할을 거부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사실혼을 해소하는 것은 법률혼을 해소할 때보다 그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이에 따른 문의도 다양하게 오곤 합니다. 대부분,..

상간녀, 상간남 손해배상 피고가 되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누군가 나타나 자신의 배우자와 바람을 피웠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실무상 이런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미혼인 줄 알고 만났는데 알고 보..

사실혼재산분할 할 때 필요한 것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부부의 관계를 맺고 가정을 형성하는 형태가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오늘은 그 중 ‘사실혼’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건데, 사실혼이라는 것은 ‘당사..

이혼소송기간을 최소한으로 하고자 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두 가지 혹은 세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부부가 원만하게 합의를 통해 협의점을 도출하여 혼인해소를 하는 것인 ‘합의이혼’, 아무리 대..

이혼법률상담을 받아야 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부부는 평생을 각자 다른 생활 환경, 성장 과정, 생활습관을 가지고 살아왔기에 한순간 서로의 모든 것에 맞추기란 굉장히 힘듭니다. 서로 자신의 것을 조금 양보하고 상대를..

바람들킨 배우자 외도문자를 보았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우연히 배우자의 핸드폰에서 바람이 의심되는 문자를 보았다면 심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게 되어 어찌할 바를 모를 것입니다. 하지만 당장 바람을 핀 배우자에게 이 사실을 알..

사실혼위자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과거와는 달리 요즘 혼인의 형태가 많이 다양해졌습니다. 혼인신고를 하여 법률혼의 관계를 이어나가는 부부의 형태, 혼인신고는 하지 않았지만, 부부와 같은 형태로 살아가는..

50대60대이혼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요즘에는 자신의 행복과 삶의 질, 미래보단 현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차면 반드시 결혼을 해 가정을 꾸려 그 가정을..

외도이혼소송을 준비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생활을 할 때 부부 사이에서 신뢰를 깨트리는 행동 중 하나가 바로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어 상처를 받게 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시간..

서울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한 부분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이라는 것은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가정을 꾸려 그 가정을 원만하게 지속하는 것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에게 발생하게 된 의무를 다해야 하며, 그 책..

주말부부이혼 배우자외도 때문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우자의 회사 사정을 포함한 각자의 사정 때문에 주말부부로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방 배우자만 일을 하는 경우라면 따라서 가면 되지 않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어쩔 수 없이 자녀의 학..

상간녀위자료 소송을 할 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사상 소를 제기하는 것은 일방의 유책사유 때문일 것인데, 그렇게 된다면 채권자와 채무자 관계가 성립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관계는 손해배상의책임이 완료된다면 자동적으로 해지되는 것인데,..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의 기준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무에서 혼인해소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민법 제840조 3호, 4호에 명시되어 있는 ‘심히 부당한 대우’를 주장하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배우자로부터 혹은 그의 직계..

간통죄 폐지, 위자료 청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 외의 사람과 성적인 관계를 맺게 되면 간통죄로 형사적인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간통죄에 성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적인 관계가 있어야 했고, 그 증거로..

상간녀가 여러명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무리 상대를 사랑하고 평생 행복을 희망하고 꿈꾸며 결혼을 했다고 하더라도 평생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사람들이 사소한 부분에서라도 부딪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평생을 함께 살아온 가족들..

유책배우자 위자료, 양육권, 재산분할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결혼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자와 공동으로 재산을 함께 축적하며 그 이익을 공유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부부 두 사람이 하나의 가계부를 사용하며 각자 관리해왔던 자신의 자산을 배우..

재산분할변호사 이혼 시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부부가 결혼하게 되면 여성은 당연히 가정에서 집안일과 육아, 남편의 내조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것을 너무 당연하게 여기던 시절이 있었고, 남아선호사상과 남성의 사회적, 가정적 지위가..

서초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흔히 부부들에게 하는 말 중 ‘백년해로’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부부의 인연을 맺어 평생을 같이 즐겁게 지낸다는 말’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모든 부부가 실현되기 힘든..

각방생활 이혼 사유 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실무적으로 재판을 통해 혼인해소를 진행 중이거나, 혼인해소를 하기에 앞서 각자의 사유로 인해 별거를 하는 경우 혹은 각방생활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별거를 하기..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망설일 필요가 없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당연히 남편과 부정행위를 저지른 상대에 대해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만약 상간녀도 기혼자라면 상간녀의 남편이 내 남편..

육아스트레스이혼 정도가 지나치다면 [내부링크]

맞벌이 부부가 외벌이 부부보다 더 많아진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육아와 집안일은 여전히 여자가 해야 되는 일이라는 인식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육아스트레스이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언제부터..

유책배우자위자료 부부 둘다 잘못이 있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되었다는 것은 단순히 서로 동거를 하며 동일한 가정생활을 하겠다는 차원을 넘어 대외적으로나 법률적으로 하나의 공동체로 취급되어 여러가지 법률적 구속을 받게 되는 중요한 신분의 변경에 해당합니다..

배우자불륜증거수집 합법적인 방법으로 확실하게 [내부링크]

최근엔 이혼은 흠도 아니라는 말이 있지만, 오히려 이혼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으로 인해, 결혼은 했지만, 배우자를 배신하고 낯선 이와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쉽..

상간남소송 사전에 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정하는 사람과의 성혼은 엄청나게 축복받을 일입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내 아내가 다른 남자와 부정한 행위를 한다. 정말 화가 나고 엄청 큰 배신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부부관계에 있어 신뢰가 바탕이 되어..

동탄이혼변호사 도움받아 확실한 증거 수집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할 때 평생 서로에게 의지하며 신뢰하고, 서로만 바라보고 서로만 사랑할 것을 서약하고 결혼식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게 되지만 부부 중 한 사람이 배우자와 가정의 신뢰를 깨버리는..

바람핀남편을 확실하게 대응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와 결혼한 나의 배우자가 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 은밀한 만남을 가져온다면 어떤 심정일지 감히 상상이 되지도 않습니다. 아마 엄청난 상실감과 후회, 막막함 등의 심정일 듯싶습니다. 이런 배우자에게 복수하..

내연남소송 대가를 치르게 하려면 [내부링크]

정말 아내를 사랑했는데 아내가 다른 남자와 몰래 만남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 충격은 정말 엄청날 것입니다. 이렇게 내연남소송을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는 정말 그 동안 아내를 위해 가정에 충실하고 아내를 진정..

상간녀위자료소송, 제대로 피해보상 받는 방법 [내부링크]

평일 아침 TV 채널을 돌리다 보면 아침드라마를 쉽게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이때 대부분 드라마 주제가 남편 불륜, 그리고 상간녀에 대한 이야기로 주를 이룹니다. 아침 주요 시청자 층이 기혼 여성이기 때문에..

이혼소송답변서 이혼 관련 중요 쟁점을 전부 아울러야! [내부링크]

부부관계가 악화가 되어 더 정상적인 혼인 생활을 유지할 수 없으리라 생각하게 되면 민법상 정해진 이혼 절차에 의해 법원으로부터 이혼의 확인 혹은 이혼의 판결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법률혼주의를 택..

이혼 소장 답변서, 제대로 대응하는 방법 [내부링크]

배우자로부터 이혼 소장을 받는다면 굉장히 난처할 것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이혼소장을 받아 피고 입장이 된다는 것은 자신이 혼인관계 파탄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상대방이 주장한다고 볼..

외도이혼소송 준비하려 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요즘 혼인율보다 이혼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애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부부관계에서 애정이 식고 신뢰가 깨져버린다면 자식을 바라보고 참고 살아가야 할까요? 믿..

이혼변호사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혼인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정말 많은 기간동안 준비해야 합니다. 우선 두 사람이 연애를 통해 결혼의 확신을 갖게 되면, 그 후 결혼 준비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양가에도 인사도 드리고 지인들도 만나며 결혼..

상간녀소송 피고, 가만히 있으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상간자 소송 피고 입장이라면, 적극적 대응이 중요해 혼인 생활이 끝나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성격 차이, 배우자의 부정, 가족간의 불화, 경제 문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배우자의 부정은 가족을..

불륜손해배상 소송으로 끝을 맺기 위해 [내부링크]

여러가지 결혼생활 중에 배우자로서 지켜야 할 사항에는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같은 집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생활반경에서 청소, 요리, 빨래, 환기, 먼지 제거 등의 가사노동을 통한 가정살림을 해..

신혼부부이혼 결혼기간 오래되지 않은 상황에서 [내부링크]

혼인은 남녀가 자유롭게 서로를 배우자로 여기겠다는 의사의 합치가 있고, 부부 중 한쪽이 행정관청에 간단한 혼인신고서 작성과 함께 신고만 하면 유효하게 혼인신고의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아직 혼인..

상습폭력이혼 엄연한 범죄입니다. [내부링크]

한 공간에서 부부가 같이 생활을 하다 보면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 잦은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부간의 다툼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며 이를 슬기롭게 해결해야 하는..

이혼피고 방어하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마음은 평생동안 지속되지 않고 식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서로를 엄청나게 사랑해서 결혼을 했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서 마음이 변하게 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단순히 서로에..

이혼전문변호사 더 나은 인생을 위해 [내부링크]

더 행복해지기 위해 다른 사람과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지만 그 선택이 더 자신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행복이 없어지고 결국 가정은 파경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두 사람이 갈등을 겪는 이유는 불..

이혼사유서, 구체적 사유 작성이 필요한 서류 [내부링크]

서로가 모르던 사이인 남녀가 외로움을 해소하고 삶에 대한 의미를 찾기 위해 연애를 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본능적 행위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연애감정이 발전하여 사회적으..

아내의외도, 도움 요청할 곳이 없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인 외도, 드라마 속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어느 날 자신의 일이 된다면 당사자가 겪는 충격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클 것입니다. 성격 차이나 경제 문제는 두 사람의 노력 하에 어느..

외도이혼위자료 경우마다 달라지는 청구대상과 범위를 알아두자 [내부링크]

배우자가 외도를 하게 되면 부부간의 신뢰는 돌이킬 수 없는 난국에 봉착하게 됩니다. 양자 간에 진정 어린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는 사례도 있으나 이는 극히 희소한 경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외도로 이혼을 하..

상간녀위자료소송 믿음에 금이 가게 만든 그녀에게 [내부링크]

아무리 사람과 사람이 만난 사랑을 하는 감정이 자유로운 것이라고 하더라도 실제 식까지 마치고 혼인신고를 한 부부 사이에서 배우자가 자신이 아닌 타인과 깊은 마음을 맺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의 당사..

남편의외도, 부부 정조의무를 다하지 않았기에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여러가지 법적인 구속력을 가지는 의무를 이행해야 하는 책임이 발생하게 되는 의미를 갖습니다. 부부관계가 되는 것은 사회적인 계약을 맺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부상의..

서울가사전문변호사 항상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내부링크]

이혼에 관련해서는 요즘 현대 사회가 점점 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하는 듯 좀 더 가벼운 분위기로 형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옛적에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하는 큰일 중의 하나는 혼인이라며 한 번 한 결혼..

상간녀소장답변서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유연애가 당연한 자유로 보장되어있는 우리나라에서 남녀가 사귀다가 헤어지고 또 다른 사람을 만나고 하는 일은 지극히 개인 간의 자유입니다. 서로 좋으면 사귀는 그거도 헤어지고 싶으면 헤어지는 것이지 누..

동성애자남편 이혼사유가 될까? [내부링크]

요즘 들어 동성애자의 인권이 신장되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들에서 동성애자 결혼을 합법화하는 나라들도 많아지고 동성애자가 유투브 등을 통해 자신들의 동성애를 스스럼 없이 드러내기도 합니다. 외국의 연예..

주식투자이혼 사유가 될까? [내부링크]

요즘 같은 경기에 조금이라도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 투자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주식이라는 것에 대하여 호기심이 생긴 분들도 늘어나고 과거에 비해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다양한 연령..

주말부부인데 이혼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남들과 똑같이 함께 인생을 살아가는 부부라면 매일 같은 아침을 맞이하고 각자의 할 일을 한 후 저녁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마무리합니다. 특히 맞벌이를 하는 부부라면 평일에는 자..

역삼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일 것인데요. 결혼 생활 내내 행복한 나날들만 있으면 좋겠지만, 결혼을 현실이기에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이 다른 두 사람이..

이혼하기 전 알아보는 이혼소송준비 5가지 [내부링크]

심지어는 배우자가 불륜 행위를 한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용서하고 다시 살아가기로 정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부부의 연이라는 것이 말처럼 쉽게 끊어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러므로 더더욱 일단..

이혼소송서류 어렵게 제기한 소송이 각하되지 않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이혼에 대해 이미 우리나라도 다른 외국처럼 많이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누그러진 것이 사실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에 대해서는 개인의 선택으로 하고 말고를 결정하거나 결혼 이후에도 다른 사람이 마음에 들면 홀..

오픈카톡이혼 오픈채팅방에 남은 증거 활용 [내부링크]

최근에는 과거보다 인터넷과 통신 기술이 큰 폭으로 발달하게 되면서 익명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들이 생겨나고, 익명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친목을 쌓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으로 거의 모두가 사용한..

직장동료외도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예로부터 결혼이라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절차로 생각해 왔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그 의미가 점점 퇴색되어가고 있습니다. 이혼을 한다는 것도 과거에서는 인생에 있어 엄청난 흠과 실수로 여겨..

직장동료불륜 상대가 직장동료라니 [내부링크]

사내불륜은 엄연한 범죄에 속하는데도 불구하고 그저 자신들의 재미와 쾌락을 위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이성에게 자신이 기혼자임을 밝히면서도 접근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자신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에..

조정이혼과정 왜 선택하게 되나? [내부링크]

협의를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상대방과 협의가 잘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를 보면 배우자 상호..

음주운전이혼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사람과 [내부링크]

가족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언제까지나 남편의 잘못을 눈감아주고 참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그 잘못이라는 것이 단순한 실수라고 하기에는 중범죄에 해당하는 사안이라면, 이를 지켜보는 아내의..

임신 중 사실혼 파기, 막막한 심정 [내부링크]

최근 들어 사실혼 파기에 관한 문의가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사례도 다양한데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 전에 사실혼 파기에 관하여 문의하시는 분들, 결혼식 없이 오랜기간 동거를 하며 실질적인 부부생활..

잠자리거부이혼사유 말 못 할 사정이라면 [내부링크]

변호사님, 정말 자존심이 상하고 창피해요. 아내가 잠자리를 거부해서 원만한 부부생활이 어려워졌어요. 위와 같이 부부간의 성생활 불만도 이혼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성관계를 거부하거나 기..

이혼준비서류 이혼 A to Z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요즘의 가족형태는 다양화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가족 형태의 위계가 흔들리고 있는 것입니다. 혼인이나 혈연으로 이루어진 가족뿐만 아니라, 편의를 통해 이루어진 가족이나 정서적 동질성에 의한..

유책배우자재산분할 이혼소송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은 부부가 택할 수 있는 마지막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이 완화되었다 하더라도 두 사람은 당연히 서로의 화합을 통해 가정을 지키려 노력해야 하고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같..

장기별거이혼 이유가 될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인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정한 배우자, 토끼같은 자식 단란한 가정을 꿈꾸죠, 하지만 결혼해서 행복한 삶을 살다가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부부싸움이 되..

연락두절이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이혼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드라마의 소재로 사용되는 상간으로 인하여 이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성격 차이, 고부 갈등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텐데요. 오늘은 이혼 사유로 가출로 인해 연락..

이혼조정신청서 법적으로 점검해볼 것은 [내부링크]

혼인 결정을 내릴 때 신중히 판단해야 하는데 살다 보면 정말 뜻밖의 문제로 갈등을 겪게 되고, 관계가 회복되지 않아 결국 혼인 해소를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장 헤어지고 싶다고 해서 내일 법적 부부관계..

세종이혼전문변호사 이혼소송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대응해야 [내부링크]

그 시대의 변화를 알기 위해서는 10대 학생들에게 교육을 하는 기준이 되는 교과서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수 십 년, 길게는 몇 십 년 전에 받았던 교육과정에 의해서 이미 대부분의 가치..

이혼재산분할 사례에 따라 참고할 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먼 과거에는 법적 부부들이 과거에는 법률상 연결을 잘라내고 싶어도 그러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보수적인 문화가 있었기에 아내들보고 참으라고 하는 이야..

황혼이혼소송 재산분할 부분 중요하기에 [내부링크]

십여년전만 하더라도 이유를 불문하고 이혼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인식이 팽배하였습니다. 혼인을 통하여 자식을 낳고 양육을 책임지는 것은 부모의 중대한 책임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유가 있음..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반드시 이것만은 [내부링크]

가정주부의 이미지는 직장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만 육아와 집안일만 한다고 보통 생각을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가정주부로 지내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어느 정도의 취미생활을 즐기는 경..

황혼이혼 재산을 나누는 과정에서 유리하게 진행하는 법 [내부링크]

과거에는 타인과 혼인을 이뤘다가 깨지게 되면 좋지 않은 시선을 받기도 하고 추후 다른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것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또 홀로 아기 양육을 하는 것이 지금보다 더 힘들기도 했습니다. 유독 전업..

교대역이혼법률사무소 불리하고 위험하지 않게 [내부링크]

보통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힘든 일이 들이닥칠 때는 우리가 무방비상태일 때입니다. 그렇게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된다면 엄청난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이혼소송증거 녹취록은 불법일까요 [내부링크]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 같다는 심증은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된 물증이 없는 상황이라면 상대 배우자가 모르게 몰래 녹음한 것을 증거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녹음을 하고자 하는 내가..

교사이혼 전문가에게 상담 먼저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남을 가르치는 직업인 교사로 일을 한다면 모든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조심스럽게 행동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교사가 물의를 일으킨다거나 법을 어기는 일을 하였을 때엔 일반 사람들에 비해 좀 더 많은 질타..

사실혼상간녀소송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내부링크]

여러 사정으로 인해 함께 살지만,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결혼 생활을 시작한 부부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부부를 ‘사실혼 관계의 부부’라고 부릅니다. 과거 사실혼 부부는 결혼은 했더라도 혼인신고를 하지..

부당파혼을 당했다면 [내부링크]

남녀가 서로 만나 결혼을 하기로 약속하고, 결혼하는 과정에 있는 것을 약혼이라고 합니다. 약혼이라는 것은 두 사람이 결혼하기로 약속한 것이기 때문에 결혼을 예약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을..

가정불화이혼 소송으로 추후의 삶을 대비해 [내부링크]

과거부터 우리나라는 대단히 보수적인 나라이며, 특히 유교문화의 영향에 있었기 때문에 결혼을 한다는 것은 연애의 연장선이 아니라 한 집안에 구성원이 되어 친척들과의 관계까지 신경써야 하는 중요한 사회적..

배우자우울증이혼 사유 되나, 그 사례와 판결은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서 우울증이란 이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한 증상이 되었습니다.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병이 됐지만, 이 같은 증상이 부부 문제에 악영향을 준다면 이는 가벼운 문제라..

가출한남편이혼 무책임한 배우자와 [내부링크]

서로를 평생 신뢰하고 의지하고 사랑할 것을 약속하고 결혼한 부부라면 서로에게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와 책임이 발생합니다. 부부의 정조의무, 동거 의무 등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않고 배우자와 가정을 버리..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아내는 겨우 용서한다고 하더라도 [내부링크]

최근 이혼 상담 문의를 주시는 상당수가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을 고민하시고, 그분들 중 절반 정도는 배우자와 가정생활은 유지하되 상간녀, 상간남만 고소하고 싶다고들 말씀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위자료 청구..

별거생활비를 남편에게 청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부부간 혼인관계가 파탄된 상태에서 남편들이 집을 나가버리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특히 실무적으로는 주 소득자인 남편이 이혼을 요구하며 가출을 하고 생활비 지급을 중단하는 경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상간위자료청구소송 직장의 경우에는 ?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실무상의 문의를 받다 보면 외도의 당사자인 두 남녀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가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더 깊은 사이로 발전하는 경우..

이혼위자료 확실하게 받아내려면 [내부링크]

인생의 중요한 일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작게는 20년 길면 40년이상을 같이 살아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서로가 평생 서로만을 사랑하기로 약속을 하는 것이 결혼입..

이혼소송방어, 피고 입장이라면 [내부링크]

결혼해서 수십 년 동안 혼인 생활을 해온 기혼자라면 적어도 일 년에 몇 번씩은 이혼을 해야 할까 하는 고민이나 순간적인 결심을 하는 것을 자주 경험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가끔 언론이나 TV에 나와 한 번도 싸..

상간녀공시송달은 이런 것 [내부링크]

자신의 능력과 입장이 어떠한지 잘 파악하고 있는 사람은 자기 스스로 자신의 기분을 조절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 절대 젊은 여성이나 유부녀에게 함부로 마음을 주지 않습니다. 절대 상간소장을 받은 사람들도..

상간남인적사항을 알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회적 인식과 여성의 지위가 남성보다 낮던 과거와는 달리 현대사회에서는 여성의 지위와 남성의 지위가 동등해지고, 많은 여성들이 직장생활도 하고 집안일도 하면서 맞벌이 부부의 형태가 많아졌습니다. 과..

직장내불륜 오피스와이프에게 소송할 때 유의할 점은 [내부링크]

직장내불륜 의혹을 받고 있는 남녀가 잠을 같이 잔 적이 없다며 위조된 숙박확인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가 벌금형을 선고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내 동료 사이였다고 합니다. 남자 A의 아내가 상간녀를 상대..

파혼위자료 약혼파기로 인해 고통받았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결혼식을 앞두고 당사자 간에 불화가 생겨 법률적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되어 있지 않으며, 일정기간 동안 동거도 하지 않아 사실혼 관계도 아닌 상황에서 상대방과 갈..

잠자리거부이혼사유도 인정되나요 [내부링크]

결혼이란 두 사람이 마음이 맞아 정식으로 부부 관계를 맺고 가정을 꾸리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결혼 생활에 있어 중요한 여러가지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성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

이혼시공동명의 재산분할에 대해 [내부링크]

동아시아 국가들 중에서도 가운데 자리에 있었던 한국의 경우 유교적인 문화가 대단히 큰 영향력을 보였던 나라였습니다. 유교문화는 효와 예를 중요시 하는 것을 매우 중요한 인간의 덕목으로 강조하고 있었기..

여성이혼변호사 기여도 정확히 입증해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50년간 별거 끝에 이혼을 하게 된 한 쌍 부부의 재산 분할을 인정한 판결이 쟁점이 되곤 했습니다. 남편과 부인이 실제로 함께 생활한 기간도 매우 짧아 결혼 전에 혼자 취득한 재산에 대해 재산..

알콜중독이혼 소송 가능 요건 알아보고 있다면 [내부링크]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술만 마시면 폭력성이 드러나며 가족들에게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는 배우자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족들에게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음주로 인해 경제..

이혼위자료 피해받은 것은 보상받아야 [내부링크]

한 평생 한 사람과 같이 살아가기 위해 결정을 내리는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혼인을 하게 되면 모두의 축복을 받아 행복하게 살아가는데요. 같이 살아감에 따라 어떻게 달라질지 모릅니다. 행복하기만 할 것 같..

상간위자료 소송 배우자외도로 [내부링크]

만약 사랑하는 내 배우자가 부정한 행위를 했다고 하면 그것을 알게 된 자신은 정말로 화가 날 것입니다. 나의 평생동반자가 다른 이성과 심신, 육체적 교류가 있던 것을 알게 된다면, 그 배신은 말로 표현할 수..

상간녀손해배상청구소송 도움을 받아야 한다면 [내부링크]

남편과 임신하여 열심히 태교하고 있는데, 남편이 1년 이상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혼한 지 2년이 되어 마침내 원하는 아이가 찾아왔고 남편은 태교를 위해 제게 아주 헌신적으로 대해 주었어..

가정폭력이혼, 이혼사유에 대한 정확한 진단부터 [내부링크]

매년 가정폭력으로 피해를 입는 피해자의 숫자만 하더라도 수만 명이 넘습니다. 통계자료를 참조하면 지난 2015년에는 4만800여 건, 2016년에는 4만5000여 건, 2017년 3만8000여 건, 2018년 4만1000여 건입니다...

상간남소송 증거 확실하게 증명해야 [내부링크]

가족들 사이에 감내하기 힘든 사건들을 겪더라도 과거에는 사회적 배경이 이혼이라는 것이 좋지 않은 시선을 받았기 때문에 나만 참으면 좋은 가정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참고 견디며 남은 삶을 살아가는..

교대역이혼전문변호사 어떤 것을 따져보아야 하나 [내부링크]

사람이 한 평생을 살면서 여러가지 행복감을 누리는 경우도 있지만, 원치 않는 고통, 피해를 당해 육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는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인생의 고통 중에서도..

별거이혼위자료 유책배우자라면 [내부링크]

가족형태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주말부부나 기러기부부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다양한 모습으로 생활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법적부부라고 하면 서로 보호하고 부양하며 함께 거주해야 하는 의무가 있..

내연녀위자료청구 소송을 제대로 준비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내연녀. 실질적으로는 부부 생활을 하고 있으나, 혼인 신고를 하지 않아 법률상의 부부로 인정되지 않은 관계의 여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런 내연녀가 드라마 속에만 나오는 상상 속 인물처럼 느껴지시나요?..

상간자소송, 간통죄폐지 되었지만 할 수 있기에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다양한 느낌과 여러 가지 감정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한 감정은 사람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회 활동을 하게 되면 다양한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게 되는데,..

상간녀소송 피고, 갑작스러운 소장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피고입니다.. 갑작스럽게 소장을 받았어요. 아니면 소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라고 의뢰자분들이 여쭤보시곤 합니다. 아예 상간녀소송을 기각시키거나 아니면 어쩔 수 없이 모든 증거가 있다면..

전업주부이혼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을 참고만 있다면 [내부링크]

주부라는 이유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건 아닐까? 실무상 오랜 혼인기간 동안 자녀들의 양육과 가사를 전담해온 전업주부 분들의 이혼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남편으로부터 폭언과 무시, 또는 폭행을 당하면서도..

황혼이혼재산분할 공동으로 기여했기에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오랫동안 함께 살다가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에 대한 두려움이 기본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결혼 생활을 계속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이혼상담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혼은 혼자만의 결정이 되어선 안 됩니다. 가족문제나 자녀문제 등 여러 가지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해도 그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상간자소송, 간통죄폐지 되었지만 할 수 있기에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다양한 느낌과 여러 가지 감정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한 감정은 사람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회 활동을 하게 되면 다양한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게 되는데,..

이혼재산분할 50대에 제2의 삶 [내부링크]

결혼하고 나서 오랫동안 함께 살다가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에 대한 두려움이 기본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아무리 결혼 생활을 계속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상간남소송 증거 확실하게 증명해야 [내부링크]

가족들 사이에 감내하기 힘든 사건들을 겪더라도 과거에는 사회적 배경이 이혼이라는 것이 좋지 않은 시선을 받았기 때문에 나만 참으면 좋은 가정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참고 견디며 남은 삶을 살아가는..

남편의외도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배우자에게 이혼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이혼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이혼사유가 인정될 수 있는지가 핵심적인 쟁점이 되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이혼사유가 명확한데도 개인적인 사..

배우자의부정행위 아내의외도 점차 늘어나면서 [내부링크]

과거에는 애정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았어도 결혼부터 하는 경우도 많았고 특히 여성으로서는 홀로 경제활동을 하기 어렵고 여성에 대해 배타적인 사회적 분위기 그 때문에 결혼하여 남편의 수입에 의존하는 생활..

이혼재산분할 소송 과정 어떻게 진행되나 [내부링크]

결혼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만큼 유책 사유, 성격 차이 등을 이유로 이혼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가치관이나 생각이 달라져서 공동체보다는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살아..

유책배우자이혼청구 소송 억울하지 않도록 [내부링크]

여러분은 결혼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한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 사는 것을 당연시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결혼의 필요성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

바람피운남편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할 때에는 아무래도 서로를 향한 믿음과 사랑을 가지고 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결혼생활을 하면서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사랑은 믿음을 바탕으로 생긴다는 말과 같이 상대방을 믿는..

양육비청구소송 과거분도 청구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한 이후 현실적으로 많은 다툼이 벌어지는 문제 중의 하나는 양육비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혼인해소의 시점에서 양육비를 협의한 이후 이를 지급하지 않아 분쟁이 벌어지는..

이혼하고싶을때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혼하고싶을때 자세하게 알아보자 결혼을 하고 혼인생활을 하면서 많은 순간 이혼하고싶을때가 찾아옵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나아졌다고는 해도 이 부분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놓고..

폭력이혼위자료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내부링크]

폭력이혼위자료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한 여자와 한 남자가 만남을 갖고 서로를 사랑해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연애를 할 때에는 서로 같이 살아보는 경우가 드물고 서로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려 하기 때문에 서로..

이혼양육권 다투게 된다면 고려할 사항은 [내부링크]

이혼양육권 다투게 된다면 고려할 사항은 안녕하십니까. 결혼하면 가장 큰 기쁨 중 하나가 아이를 갖는 기쁨일 테죠. 그렇게 큰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존재인 아이를 두고 이혼을 하게 된다면 정말 슬플 것입..

상간남맞소송 핵심 쟁점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내부링크]

상간남맞소송 핵심 쟁점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법률상 제3자가 자신의 배우자와 부정한 행위를 저지름으로써 자신의 가정이 파탄에 이르거나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당하였다면 이는 민법상의 불법행위와 재..

상간녀임신 이런 상황에선 ? [내부링크]

상간녀임신 이런 상황에선 ? 세상에 모든 부부들이 행복하게 잘 사는 것만은 아닙니다. 어떤 부부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같이 사는 것이 너무 괴로워 헤어짐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특히 부부가 이혼을 하게 되는..

남편이바람폈어요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남편이바람폈어요 해결방법은? 영원히 서로가 서로만을 사랑할 것을 맹세하며 결혼을 하게 되는데 배우자가 이 맹세를 깨고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말 절망적일 것입니다. 배신감과 고통으로 인해서 정..

협의이혼안될때 유책이 있을 때 이혼소송 [내부링크]

협의이혼안될때 유책이 있을 때 이혼소송 오랫동안 서로 사랑을 하여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헤어짐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로 성격차이로 인해서 이혼을 하게 될 수도..

고부갈등이혼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내부링크]

고부갈등이혼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한 커플이 있어요. 서로 정말 행복한 연애 생활을 했어요. 남편 황 씨는 지방에 살면서 정말 착하고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순박함이 있어 아내 이 씨를 정말 잘 맞춰주는 사..

상간녀피소, 남자친구에게 가정이 있는 경우라면 [내부링크]

상간녀피소, 남자친구에게 가정이 있는 경우라면 피소 당한 상간녀, 가장 적절한 대응방식 현실에서 남녀가 만나게 되는 경우의 수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어 친밀한 관계로 발전하는..

남편폭언이혼 법으로 규정된 이혼사유일까 [내부링크]

남편폭언이혼 법으로 규정된 이혼사유일까 남편의 폭언과 폭행으로 인한 고통 속에서 재판으로 혼인해소를 원하시는 분들을 실무상으로 많이 접하게 됩니다. 대체로 남편이 아내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고 자녀들..

이혼위자료 소송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위자료 소송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남녀가 연애하며 안정적으로 결혼생활을 한다면 물의를 빚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 명 이상의 사람이 한집에 살면 여러 가지 이유..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어떤 경우에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어떤 경우에 결혼이란 서로를 신뢰하며 남은 한평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하는 것입니다. 서로 넘치는 사랑을 하는 연인시절과는 다르게 함께 살다 보면 다른 환경에서 수 십 년을 살았다 보니..

상간녀소송 인정하지 않고 항소까지 해도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인정하지 않고 항소까지 해도 외도는 반드시 정신적 애정을 갖지 않더라도 육체적으로 밀접을 한 것만으로도 민법상 이혼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한 행동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부남과 부정..

이혼재산분할 그동안 억울한 보상 받아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그동안 억울한 보상 받아 결혼 후 오랫동안 같이 살다가도 나이가 들어서 이혼을 결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기본적으로 존재했기 때문에 부당한 대우를 받아..

이혼재산분할 가압류 소송대비하여 미리 걸어놓아야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가압류 소송대비하여 미리 걸어놓아야 어렵게 마음을 결단하고 배우자와 협의를 하여 갈라서거나 재판 이혼을 진행하면서 법률적으로 정확한 법리 파악과 관련하여 증빙할 수 있는 자료들은 적극적..

독박육아이혼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려면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독박육아이혼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려면 중요한 것은 안녕하십니까. 가사 활동과 아이를 키우는 것은 간단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쉽지 않습니다.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들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또 많은 변..

산후우울증이혼 정상적 생활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산후우울증이혼 정상적 생활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사회적 문제를 꼽는다면 단연 보통의 저출산도 아니고 그야말로 초 저출산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의 심각한 출생률 저하23의 상황을..

이혼 사유 - 너무 철없는 아내, 이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혼 사유 - 너무 철없는 아내, 이혼할 수 있을까? 연애할 때는 마냥 예뻐 보였던 모습이 결혼 후에 함께 살기 시작해보니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있지요. 10살 어린 아내를 맞이한 의뢰인도 그런 예에 속하는 사..

이혼할때재산문제 기여분 합당하게 [내부링크]

이혼할때재산문제 기여분 합당하게 “사랑? 이제 돈으로 사겠어!”라는 한 드라마의 명대사처럼 어떤 사람들은 돈만 있으면 사랑도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이 정답인지 오답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혼을 하는..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 그 기준은? [내부링크]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 그 기준은?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청구의 인용여부를 두고 가장 공방이 치열한 경우는 민법 제840조 소정의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를 들어 배우자 일방..

파혼위자료 약혼파기로 인해 고통받았다면 [내부링크]

파혼위자료 약혼파기로 인해 고통받았다면 실무적으로 결혼식을 앞두고 당사자 간에 불화가 생겨 법률적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혼식도 혼인신고도 되어 있지 않으며, 일정기간 동안 동거도 하지 않아..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면 아무리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늘어나고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하다라도 반지를 받으며 청혼을 받는 것은 대부분의 신부들의 꿈일 ..

아내외도이혼 간통사실 증명해야 하는 것은 아니야 [내부링크]

아내외도이혼 간통사실 증명해야 하는 것은 아니야 최근 자신의 아내가 내연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의심을 하여 차량에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를 설치해두고 아내의 행적을 추적한 남편에게..

인천이혼전문변호사 도움 받아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인천 지역의 경우 우리나라의 제2의 항구도시이자 서울과 인접한 가장 큰 광역시로서의 위상이 높습니다. 특히 과거 중국이 개발되기 전에는 부산을 중심으로 많은 수출입 물동량이 오고..

이혼소송사유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 분석 [내부링크]

이혼소송사유 배우자의 부당한 대우 분석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족내의 일은 법적인 영역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혈연관계, 친족관계로 연결되어 있는 가족간에서도 신분법상 ..

양육비청구소송 못받은 양육비 받으려면 [내부링크]

양육비청구소송 못받은 양육비 받으려면 서로 모르던 사이인 남녀가 애정을 꽃피우고 결혼까지 이르게 되는 원인에는 매우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육체적인 끌림이나 경제..

파혼위자료 일방적으로 결혼식을 취소한 남자친구 [내부링크]

파혼위자료 일방적으로 결혼식을 취소한 남자친구 30대 중반의 여성 A씨에게는 정식으로 교제를 한지 무려 5년이나 된 연하의 남자친구 B씨가 있었습니다. A씨는 해가 지날수록 나이가 많..

상간녀손해배상 구체적인 증명이 필요해 [내부링크]

상간녀손해배상 구체적인 증명이 필요해 우리나라의 모든 법령과 제도는 헌법에 근거을 두고 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민의 기본권을 강력하게 침해하는 형사처벌의 경우 헌법 및 법률에..

불륜위자료 간통행위를 한 배우자 [내부링크]

불륜위자료 간통행위를 한 배우자 부부가 된다는 것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동거생활을 한다는 것만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부는 중요한 사회적 계약으로 맺어..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결혼생활에 잘못을 하였으며 이혼요구 할 수 없는지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결혼생활에 잘못을 하였으며 이혼요구 할 수 없는지 우리나라는 외국에서는 거의 없는 재벌이라는 단어가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외국의 경우 주..

부산이혼전문변호사 중간에 직장을 그만 둔 아내 [내부링크]

부산이혼전문변호사 중간에 직장을 그만 둔 아내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서울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 몰려 살고 있는 광역시급 대도시로서, 6.25 당시 주요 도시 중 대구와 더불어 유이하게..

이혼전문변호사 가정주부들의 이혼고려 늘어나 [내부링크]

이혼전문변호사 가정주부들의 이혼고려 늘어나 아무리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 경제적 참여가 많아졌다 하더라도 여전히 가정의 위기 상황이 닥치거나 부부 중 한쪽만 경제활동을 해야 하는..

이혼법률상담 소송대리인과 논의 필수인 이유는 ? [내부링크]

이혼법률상담 소송대리인과 논의 필수인 이유는 ?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분기점에는 여러 순간이 있습니다. 10대 시절 공부를 하였던 결과를 국가적으로 확인을 받고 이를 통해서 원하는..

이혼변호사상담 상담을 받기 전에 확인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은? [내부링크]

이혼변호사상담 상담을 받기 전에 확인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은? 이혼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입니다...

남편의이혼요구,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최선일까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아내들은 1차적으로 배신감과 상실감에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외도를 하는 남편들은 일시적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아내에게서 마음이 떠나 상간녀에게 모..

임신 중 파혼, 법률적인 대응방안은? [내부링크]

최근 들어 파혼에 관한 문의가 부쩍 늘어나고 있으며 그 이유도 다양합니다. 결혼준비를 앞두고 시부모가 심하게 간섭을 하여 파혼을 하는 경우, 남편이 약혼 전의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친구들과 늦게까지 어울..

이혼후재산분할, 소중한 재산을 지키려면? [내부링크]

부부간에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가장 다툼이 치열한 부분은 재산에 관한 부분입니다. 특유재산이 재산분할의 대상이 되느냐의 여부가 쟁점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외에 재산의 성격과 형태에..

의부증이혼, 정당하게 이혼사유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실무상에서 아내의 의부증으로 인하여 혼인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힘들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을 접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친절하고 배려 깊은 모습을 보이면서도 남편에게만은 심각한 집착을 보여 정신적인..

친권양육권, 쉽게 포기하면 발생하는 일들 [내부링크]

협의이혼을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친권과 양육권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법원에 협의이혼 의사확인을 신청할 때 자녀에 관한 사항은 부모 간에 합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양육비의 지..

아내이혼요구, 이혼을 원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부부싸움을 하고 나서 아내가 가출한 뒤, 얼마 후 법원으로부터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는 내용의 소장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혼인기간 중에 부부싸움이 잦았다면 아내가 사전에 소송준비를..

이혼사유사례, 배우자와의 이혼을 결심하였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이혼을 고민하는 단계에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삶의 여정에서 이같이 큰일을 겪는 것은 심적으로도 현실적으로도 너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법률적인 절차 역시 생소할 수 밖..

남편불륜증거, 확보된 증거가 없다면? [내부링크]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것 같은데 남편의 불륜증거가 없을 수가 있습니다. 심정적으로는 확실하다고 생각되는데도 물증을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혼인관계의 지속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협의나 재판을 통하여 혼인관..

아내의 가출, 가정환경과의 상관관계를 따져보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아내가 가출을 하여 혼인생활의 곤란을 겪고 계신 분들의 문의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각각의 상황마다 아내가 가출하는 원인은 다르고, 다양합니다. 이 같은 문제로 재판을 통하여 혼인해소를 원하시..

성격차이, 쉽게 이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실무상에서 성격차이이혼으로 재판과정을 통해 혼인해소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묻는 문의들을 많이 주십니다. 이러한 경우 반대로 혼인해소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여쭈어보게 됩니다. 생각외로 많은 분들..

상간남소송피고, 피소가 예상된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남소송은 내연녀가 그 남편과의 정조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내연녀의 남편이 상간남으로 인하여 부부공동생활의 유지를 침해 또는 방해 받거나 자신의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받음을 근거로 청구..

이혼소송, 소송대리인이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을 때는? [내부링크]

상대측으로부터 피소가 되었거나 자신이 소송을 제기한 경우에도 소송대리인이 자신의 의사를 무시한다고 문의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 답변을 드리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의 소송대리인..

남편의 외도를 알았을 때,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혼인관계의 해소를 고려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재판을 통하여 이혼을 고려하는 경우에 상황이 명확하여 다툼이 적은 이혼사유로는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아내분들이 가..

임신중이혼 아들을 못낳자 낙태를 요구한 시아버지 [내부링크]

임신중이혼 아들을 못낳차 낙태를 요구한 시아버지 사람들이 모여 사회를 이루고 국가를 이루게 되면 나름대로 여러가지 크고 작은 문제들로 몸살을 앓게 됩니다. 이는 서로 다른 환경에..

상간남처벌 어떻게 위자료 받을 수 있는지 [내부링크]

상간남처벌 어떻게 위자료 받을 수 있는지 불과 20여년전만 하더라도 그 당시 기성세대들에게는 소위 남녀칠세 부동석이라는 말을 쉽게 이야기 할 정도로 남성과 여성간에 어울림을 상당히..

재산분할전문변호사 자신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재산분할전문변호사 자신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입장에서 재산권이라는 것은 단순히 여러가지 권리 중에 하나 정도의 취급이 아니라 기본적인 생존에서부터 다른 자유적인 권리..

부부싸움이혼 얼마나 심한 상황인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부부싸움이혼 얼마나 심한 상황인지가 중요해 결혼을 할때만 하더라도 세상에서 자신의 배우자가 될 사람이 가장 사랑스럽게 보이고 본인의 미래는 장미빛으로 가득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

남편폭력이혼 어느정도의 폭력과 욕설이 있어야 하는지 [내부링크]

남편폭력이혼 어느정도의 폭력과 욕설이 있어야 하는지 부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남성이나 여성이 장래에 같은 집안에서 함께 공동생활을 하며 사는 정도를 넘어서 서로의 안전을 위해 ..

맞벌이이혼, 외벌이로는 쉽지 않은 한국 사회 [내부링크]

맞벌이이혼, 외벌이로는 쉽지 않은 한국 사회 결혼을 할 때만 하더라도 직장을 다니던 여성이 자녀의 출산과 더불어 일을 그만두거나 적어도 초등학교에 들어가 때까지는 일을 하고 그 ..

배우자외도이혼 구체적인 증거찾으려면 [내부링크]

배우자외도이혼 구체적인 증거찾으려면 과거 우리나라는 그야말로 전세계에서 가장 가난하고 빈곤한 나라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심각한 경제 파탄의 상황에 놓여있었습니다. 이미 ..

이혼시친권양육권소송 남아 있는 자녀에 대한 다툼 [내부링크]

이혼시친권양육권소송 남아 있는 자녀에 대한 다툼 최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사회 교과서를 보면 가족관계에 대한 교육을 하는 내용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을 하는데 중요한 사항 [내부링크]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을 하는데 중요한 사항 동아시아 국가들 중에서도 가운데 자리에 있었던 한국의 경우 유교적인 문화가 대단히 큰 영향력을 보였던 나라였습니다. 유교문화는 효와 예를..

이혼소송 법률적으로 여러 부분이 고민된다면 [내부링크]

몇달전에 종영된 한 티비 방송의 불륜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기혼부부의 불륜이 영화나 드라마, 소설 뮤지컬 등 여러..

가정주부재산분할, 가사노동만으로도 인정되는 만큼 [내부링크]

“재산분할에서 가장 불리한 지위는 주부?” 한 나라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다름 아닌 새로운 인구의 탄생이나 이민 등에 따른 인구 증가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기술력이 뛰어나고 영..

상간녀복수로 정당한 대가 치르게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상간녀복수로 정당한 대가 치르게 하고 싶다면 분명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꿨는데, 어느 순간 남편의 옆에 나타난 여성으로 인해 자신의 가정이 풍비박산 난다면, 이에 이성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 많..

주말부부외도이혼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주말부부외도이혼을 결심했다면 맞벌이 부부의 증가, 자녀 교육의 선택 등을 이유로 남편, 혹은 아내와 주말에만 만나는 주말부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처음에는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에게 애틋함을 느껴 주..

막막한 재판 이혼, 이혼전담변호사와 함께 준비한다면 [내부링크]

막막한 재판 이혼, 이혼전담변호사와 함께 준비한다면 개개인의 자유를 중시하는 요즘, 더 이상 이혼은 흠이 아닌 더 나은 내일로 나아가는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혼은 우리 주변에서 빈번히 일..

이혼재산분할 조급한 심경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조급한 심경 이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경제적인 부분입니다. 앞으로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극난한 대립의 측면이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이혼재산분할은 특히 함께 형성했..

부부관계 거부 (섹스리스) 이혼 A to Z [내부링크]

부부관계 거부 (섹스리스) 이혼 A to Z 중앙데일리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35%의 대한민국 부부들은 섹스리스 (sexless)라고 합니다. 따라서 10부부 중의 3부부는 부부관계를 갖지 않은 채 결혼관계를 이어나가고..

이혼 사유가 헬스트레이너와의 외도라면... [내부링크]

이혼 사유가 헬스트레이너와의 외도라면... A씨와 B양은 평소 운동을 정말 좋아하는 부부입니다. 부부 동반 운동회나 운동 동호회도 매번 꼬박꼬박 나가며 이런 서로의 취미생활이 찰떡같이 맞아서 결혼을 한 부..

불륜소송비용 감당어렵다면 [내부링크]

배우자가 자신과 가정을 배반하고 상간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이 세상 그 어떠한 것도 그 순간의 감정을 다독여 줄 수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된..

“아내불륜이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방황중이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불륜은 직접적으로 가정의 파탄을 불러오게 되며, 배우자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도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요즘 화제가 되었던 부부의 세계에서 주연 역할을 맡았던 김희애 배우님..

성매매변호사상담 신속하게 해야 [내부링크]

성매매변호사상담 신속하게 해야 대부분의 국가에서 성매매는 불법으로 간주되어 단속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데,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오랜 세월 동안 불법 성매매는 그 뿌리가 뽑히지 않고 기승을 부리고..

성범죄법률상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성범죄법률상담 필요한 이유 최근 미투 운동의 영향으로 성범죄 신고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많은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피해 사실을 주변에 알리지 않고 아픔을 평생 삭여 왔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

성매매처벌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성매매처벌 억울하다면 어둠이 내려앉은 길거리를 걷다보면 발에 밟히는 전단지와 명함을 쉽게 발견하게 될 겁니다. 해당 전단지와 명함의 대부분은 성과 관련한 거래 행위에 대한 홍보물인 경우가 많을 겁니다...

강제추행 변호사 선임을 망설이지마세요 [내부링크]

강제추행 변호사 망설이지마세요. 최근 들어 사회적 기류에 힘입어 강력한 처벌로 다스려지고 있는 성범죄인 강제추행은 최고 천오백만 원의 벌금형 또는, 최장 징역 십 년까지 내려질 수 있는, 그 형량을 결코..

미성년자성폭행, 판정의 미묘한 차이 [내부링크]

미성년자성폭행, 판정의 미묘한 차이 미성년자성폭행이란 말 그대로 아직 성년에 이르지 못한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적인 행위 또는 성폭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굳이 성폭행만을 얘기하지 않고..

기업청산 문제없이 마무리하려면 [내부링크]

기업청산 문제없이 마무리하려면 유종의 미(有終-美)를 거두다. 어떤 일이든 끝맺음을 어떻게 하느냐가 모든 과정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을 제대로 마무리 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로..

불법촬영기소유예 간단치 않아 [내부링크]

불법촬영기소유예 간단치 않아 몰래 다른 사람을 촬영하는 행위, 일상적인 상황이라 할지라도 다른 사람이 허락 없이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로 담는다는 것은 매우 불쾌한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인데요. 이러한 촬..

성범죄자처벌 형사상 처벌에 그치지 않아 [내부링크]

성범죄자처벌 형사상 처벌에 그치지 않아 성범죄 혐의를 받는 상황에서의 대응이 중요함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성범죄 사건은 형사사건 중에서도 해결을 위한 절차나 해결의 난이도가 매우 높은 축..

지하철성범죄 효과적인 대응방법은 [내부링크]

지하철성범죄 효과적인 대응방법은 최근 지하철성범죄에 대한 여러 가지 통계자료들이 우후죽순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지하철성범죄가 발생한 2호선에 대한 이야기나 3년세 10배나 되는 발생수를 기록하고..

성폭행누명 억울하다면 풀어내야 [내부링크]

성폭행누명 억울하다면 풀어내야 국내를 강타한 다양한 운동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의 기반이 되었던 새마을 운동부터 절약정신을 강조한 아나바다 운동, 그리고 경제 위기를 국민들이 똘똘 뭉쳐 극..

기업파산 채무가 앞길을 막는다면 [내부링크]

기업파산 채무가 앞길을 막는다면 잘 알지 못하는 과정을 안정적으로 진행,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에 대비할 방안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길을 걷다 발을 걸려 넘..

성매매초범 이라고 방심했다간 [내부링크]

성매매초범 이라고 방심했다간 과거에는 성매매를 하려면 유명한 유곽을 찾아가 성매매를 하는 방법 외에는 이런 행위에 일반인들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거대 성매매 특별 지..

법인청산방법 어려움을 면해 [내부링크]

법인청산방법 어려움을 면해 사업을 청산해야하지만 과도한 채무로 인해 기업의 모든 재산을 활용하더라도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면 해당 기업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망망대해에 떠있는 것과..

버스성추행 처벌 절대 가볍지 않다 [내부링크]

버스성추행 처벌 절대 가볍지 않다 공중밀집장소추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1조 대중교통수단 공연 집회 장소 그 밖에 공중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사람을 추행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

법정관리 준비에 좌우돼 회생/파산 [내부링크]

법정관리 준비에 좌우돼 회생/파산 철저한 사전 준비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아니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 가능성을 높이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 고심된다면 [내부링크]

성추행 사건에 말려들어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성범죄 처벌을 제외하고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바로 이 성범죄변호사선임비용일 것입니다. 이토록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변호인선임비용은 법률..

성매매변호사와 강력한 법적 대응으로 [내부링크]

결론을 좋게 받아 보려면 본인이 먼저 나서서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가해자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시면 해당 변호인을 빠르게 선임해서 처벌 수위를 낮출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클럽강제추행 올바른 대안법은 [내부링크]

젊은 층에 흔히 아싸와 인싸를 구분하는 기준으로 인용되는 클럽은 젊은이들이 밤새도록 자신에게 넘치는 열정을 불사하는 오락의 장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약물과 성범죄의 온상이라는 이중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

지하철몰카 혐의에 대한 것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전철노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여러가지 지역이 지하철로 연결되어 있어..

장애인성범죄 가중처벌 될 수 있어 [내부링크]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는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든 중요하게 다뤄지는 문제입니다. 노인과 여성, 아이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상대적으로 불편함이 있는 장애인에 대한 보호 역시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기업파산변호사 신중을 기해야 [내부링크]

사업을 청산해야 하는 상황, 대부분의 기업들은 1분 1초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시장 경제의 악화 등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였거나 기타 여러 문제로 인해 청산을 요하는 상황에 놓인 기업이라면 빠른 정리가 없..

친족성추행 부당한혐의라면 [내부링크]

친족성추행란, 서로를 보호하고 아껴야 할 친족 관계의 사람이, 상대의 친족을 그의 의사와 관계없이 강제적으로 외설하는 범죄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 친족성추행는 5년 이상의 유기 징역에 처하고 그 죄질을 법..

강간죄 변호사 최대한 빠른 선임으로 누명을 벗으시길 [내부링크]

최근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유명인사가 연루되고 이에 처벌을 받거나 수사 중인 사건들이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유명인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 또한 해당 사건에 연루되어 괴로운 시간을 보내는 분들을 적지 않..

강제추행 재범 어떻게 도움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 함께 살펴볼 성관련 범죄는 바로 강제추행재범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형법에 의거하여 혐의가 인정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천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으며 벌금형 이상 선고될..

공연음란죄 기소유예를 목표로 한다면 [내부링크]

피곤하고 지루했던 한 주를 마치고 불금을 즐기고 귀가를 하다 보면, 남녀 불문하고 길목의 어두운 곳에서 노상방뇨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죠.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흥에 겨워 음주가 다소 과해지다..

개인회생절차에서 회생채권자가 상계권을 행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한음에서 법률자문을 드리는 도산전문 도세훈변호사입니다. 개인회생절차에서 개인회생채권자에게 인정되는 몇 가지 강력한 권리들이 있습니다. 이를 알아둔다면 채무자가 회생절차에 돌입..

지하철수사대 적발되었다면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 지하철 내의 혼잡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 히 번화가와 직장이 밀집한 지역과 이어진 노선의 경우 특정 시간대 발을 디딜수 없을 정도로 사람으로 가득 차게 되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다..

지하철성추행 변호사 필요성은? [내부링크]

인구 포화 상태인 서울과 수도권 일대는 매일 출퇴근 시간에 교통대란이 이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으며, 특히 출퇴근 시간대에 가장 많은 인파가 밀집되어 대중교통의 혼..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 침착하게 주장해야 [내부링크]

사람은 감정적인 동물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감정들을 경험합니다. 그 안에는 사랑이나 기쁨, 설렘 등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이 있는가 하면 슬픔, 우울, 속상함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도 포함되어 있습니..

장애인강제추행 처벌에 관하여 [내부링크]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신체적인 또는 정신적인 장애가 있는 사람에 대하여 강제추행의 죄를 범한 사람은 3년 이상의 유기징역 또는 2천만원 이상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되어..

성폭행 법률상담 주저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너무나도 고통스럽지만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남에게 밝힐 수 없는 그것, 성폭행 피해. 자신이 피해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피해 사실을 밝힐 경우에는 사회로부터 끊임없이 손가락질을 받고, 눈총 받아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