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tory3의 등록된 링크

 lawstory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3건입니다.

상간녀소송증거 확실하게 증명하는 법 [내부링크]

결혼하게 되면 여러 의무와 책임이 발생합니다. 바로 정조, 협조, 동거, 부양의 의무입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자를 향한 정조의 의무일 것입니다. 배우자가 정조의 의무를 지키지 않고..

남자친구유부남일 경우 상간녀소송피소로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신뢰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혼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거나 친구사이나 다 똑같다고 봐야죠. 하지만 친구사이에도 신뢰가 깨지면 속상하고 화가 날 것인데 사랑해서 결혼한 배우자에게서 믿..

이혼양육권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 [내부링크]

모든 사람이 결혼에 대한 로망은 하나씩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가정적인 남편, 귀여운 자녀 행복한 가정생활을 꿈꾸죠. 혼인이라는 것은 부모님 밑을 떠나 새로운 자신의 가정을 꾸리는 것이기에 제2의 인생의..

사실혼부당파기 손해배상청구 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혼인해소를 복잡하다고 생각하기에 이혼율이 높아지고 있는 원인이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국민들도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제기하려고 한다면 [내부링크]

드라마에 항상 끊이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외도입니다.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드라마에서 외도와 관련된 이야기가 등장하고 시청률 또한 굉장히 높은데요. 많은 사람들은 드라마를..

상간남고소 유부녀라는 사실을 알았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면 생기게 되는 법적인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바로 동거, 협조, 부양, 정조의 의무인데요. 이 의무를 지키지 않으면 법적으로도 문제가 생기지만 사회적으로도 충분히 지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이혼거부 상대에게 유책 사유가 있는데도 [내부링크]

부부 사이에서 갈등이 빚어지는 사유에는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나 격자 혹은 성격 차이나 생활습관이나 방식의 차이, 외도와 폭력 등이 있을 것입니다. 사랑으로 함께하기 시작한..

배우자이혼거부 상대에게 유책 사유가 있는데도 [내부링크]

부부 사이에서 갈등이 빚어지는 사유에는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나 격자 혹은 성격 차이나 생활습관이나 방식의 차이, 외도와 폭력 등이 있을 것입니다. 사랑으로 함께하기 시작한..

이혼법률상담 황혼일 경우엔 [내부링크]

요즘 혼인을 통하여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하더라도 혼인해소를 선택하는 분들이 있으며 그 비중도 해마다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요즘 시대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중요..

아내폭언이혼 지속적인 욕설로 인해 [내부링크]

폭언은 말로 사람을 때리는 행위이며 사람을 심리적으로 힘들게 만듭니다. 한 실험에서 두 가지 식물을 두고 각각 칭찬과 좋은 말과 나쁜 말을 한 달 동안 들려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좋은 말을 들은..

유부남불륜이혼 마땅히 위자료 받아야 [내부링크]

내가 정말 사랑했던 사람이 나 몰래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다면 그것만큼 화가 나고 힘든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녀문제와 경제적인 문제들 때문에 이혼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별거이혼재산분할 나눌 수 있는지 [내부링크]

부부가 이제는 다른 길을 택하기로 했다면 협의 과정에서 이혼했던 법원의 판결에 따라 이혼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재판 이혼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법률상 규정된 이혼원인 사유가 존재해야 하고 유책배우자..

외도이혼소송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매해 20만쌍 이상의 부부가 새롭게 탄생을 하고 있지만 그의 절반에 달하는 10만쌍 이상의 부부들이 매년 이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그만큼 많은 미혼 남성과 여성들이 자신들의 행복하고..

이혼후홀로서기 전업주부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최근 통계에 따르면 자녀가 성년이 된 50세 이상의 부부가 새로운 삶을 찾기 위해 황혼 이혼이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자녀가 자랄 때까지 20년 넘게 힘든 결혼생활이지만 자녀들을 위해 부모로서 일생을 보냈다는..

가정폭력이혼청구 벗어나기 위해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나의 편, 날 지켜줄 유일한 내편을 칭할 때 우리는 가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나를 보호해줄 사람이 없다는 것, 오히려 신체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를 받고 있다는 것은 더는 내..

내연녀손해배상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20대 여성 A는 최근 억울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2년째 연인관계를 유지해오던 남자친구 B가 사실은 기혼자였고, 때문에 B의 아내인 C로부터 내연녀손해배상을 하라는 소송의 소장을 받게 된 것입니다. 남..

주말부부이혼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맞벌이 부부인데다가 직장이 서로 다른 지역인 경우도 많고 직장이 타지로 발령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말부부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주말부부의 장점은 부부라 하여도 너무 오래 같이..

성적자기결정권침해 상간녀소송 방어 입장일 때 [내부링크]

한 지붕 아래 살고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의 모든 것을 알기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속마음에 대해 서로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람마다 성격과 가치관이 다르..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대한 대처법은 [내부링크]

A씨는 2년전부터 20대 초반의 나이로 여성들의 다리 쪽 사진을 찍어서 돌아다녔습니다. A씨는 여성들의 다리 찍는 것을 즐기며 찍고 돌아다녔습니다. 평소에는 여성의 다리 부근의 사진이 게시되어있는 스마트..

강제추행에 잘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A씨가 바람도 쐴겸 자신이 좋아하던 장소로 여행을 가게되었습니다. 자는 곳은 여러사람이 함께 어울리며 잠을 잘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로 묵으려고 했습니다. A씨는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서 신났는지 많은 기대..

성매매처벌 잘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근래에는 성`매`매에 대한 광고나 호객행위가 사람 대 사람이 아닌 온라인에서 엄청난 규모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이 굳이 노력을 들여서 성인 사이트나 성.매.매 수단을 찾으려 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성..

기업회생 절차과정은? [내부링크]

기업이 겪는 문제는 정말 다양합니다. 최근 sns의 발달 등으로 인해 경영인/오너家의 도덕적 문제가 기업이 위기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가하면 기업이 판매한 제품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어려움에 놓이기도 합..

내연녀고소 죄를 묻고 싶을 경우 [내부링크]

혼인신고를 하고 법률혼이 되면 연인관계와는 다른 책임과 의무가 생깁니다. 부부의 정조의무는 선택이 아닌 꼭 해야 하는 의무적인 것이기에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하지만 정조의무를 저버리고 다른 이..

양육비청구소송 과거에 못 받은 것도 청구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 관계를 해소한 후 현실적으로 많은 다툼이 일어나는 문제 중 하나는 양육비에 관한 문제입니다. 통상적으로 혼인해소 시점에서 양육비를 협의한 후 이를 지불하지 않고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와 지급..

이혼소송변호사비용 법조인의 중요성에 대해 [내부링크]

배우자와 혼인 해소를 하기로 결심을 했다면, 소위 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렇게 생각하게 된다면 당사자는 이혼소송변호사비용에 대한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협의 사항인 양육권, 재산분할, 위자..

이혼소송반소 유책 사유는 아내에게 있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것은 결혼생활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감히 입에도 담기 힘든 위험한 단어라고 여길 정도로 혼인 생활에 있어 금기되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부생활에서 많은 다툼과..

남편바람대처하는법 확실하게 짚고 가야 할 것 [내부링크]

서로가 같이 살아가는 시기가 길어질수록 상대방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은 없어지고 당연한 마음이 더 커지게 되고 이로 인해 다툼이 많이 벌어집니다. 결혼할 당시의 서로에 대한 마음만이라도 오랫동안 간직한다..

시댁갈등이혼소송 시월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내부링크]

시댁갈등이혼소송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부모님의 지나친 간섭과 해서는 안 되는 폭언 그리고 심지어는 폭행을 저지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혼은 했지만, 며느리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 투명인간..

이혼소송시생활비 주지 않으면 어쩔까 걱정될 때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 해소를 하지는 않았지만 법률적인 부부관계를 끊지 않고 계속 법적인 부부관계를 지속하면서 살아가는 부부가 있습니다. 이런 부부 유형은 사이가 멀어져 별거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방이 갑자기 가..

사실혼부당파기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오늘은 사실혼부당파기에 대하여 전반적인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민법에서 보면 법률혼주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실체적으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고 함께 산다던지, 결혼은 해도 아직 혼인..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이혼상담비용이 부담스럽지만은 않은 이유 [내부링크]

부부가 함께 살아갈 때에는 서로에게 있어서 맞지 않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하기 마련이며 평생을 서로 맞춰가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그런 일들 중에서 배우자의 난폭성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다면 그..

이혼위자료 이혼상담 소송으로 해결하기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해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수십 년을 단른 환경에서 살아왔고 생각하는 가치관도 다를 수 있기에 살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부딪칠 일이 많다고 합니다. 단순..

이혼소송상담 사실혼 위자료를 제대로 받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실혼 관계는 법률적으로 부부관계를 인정받는 것이 아닌 만큼 어떠한 부분에 있어서는 법적인 권리를 주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단순 동거가 아닌 충분히 누가 보아도 부부생활을 했음을 인..

이혼소장받았을때 답변서 작성부터 도움받아 [내부링크]

사람과 새로운 만남을 하게 되어 그 사람과 매일 연락을 주고받고, 여행을 며칠씩 함께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을 완전히 알고 이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간남협박 해서는 안 되는 일 [내부링크]

사람의 앞날을 예측하기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살면서 좋고 나쁜 일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나에게 왜 이런 상황이 닥쳤는지 힘들어할 때도 있으며 어떠한 경우엔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니고 피해잔데 가해..

특유재산분할 받기 위해선? [내부링크]

부부가 갈라서게 된다면 단순히 서류에 도장을 찍는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함께 일군 것들에 대해 분할을 해야 합니다. 아이가 있는 경우, 양육권에 대한 분쟁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지만 아이가..

강남이혼소송변호사가 알려주는 위자료청구 증명 방법 [내부링크]

결혼한다는 의미는 현대에 와서 다소 퇴색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불과 이십여 년 전만 하더라도 평균적인 초혼의 나이는 이른 나이에 시집 장가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2~4년 이상..

재판이혼소송절차 자세히 알아보면 [내부링크]

대부분 결혼을 할 때에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게 되었을 때에도 갈등없이 살아가면 좋겠지만 몇몇 부부들은 안타깝게도 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

의정부이혼전문변호사 확실한 해답은? [내부링크]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문제 중에는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유형도 있지만, 다른 이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또한 사안에 따라서는 많은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최대..

상간녀소송답변서부터 도움받아 진행해야 [내부링크]

어느 날 나에게 상간녀소송답변서를 제출하라고 소장이 날아오게 된다면 정말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것입니다. 대부분 이런 소장이 날아오는 일이 흔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답변서를 작성해야..

상간자소송피고 억울한 입장을 풀고 싶다면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자신이 상간자가 된다면 정말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만나고 있는 너무 사랑해서 미래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배우자가 있고 자녀까지 있는 기혼자라면 어이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 상황..

내연녀소송 이혼을 하지 않더라도 [내부링크]

언론에 오르내리고 더 이슈거리가 되는 것은 결국 이미 결혼을 한 사람들의 불륜사실인데요, 이러한 소식들은 단순한 가십거리를 넘어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불륜을 저지른 사람들은 결혼식 때 한 서약은..

이혼소송비용 아깝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평생 행복한 일만 가득하고 배우자와 매일 처음과 같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오랫동안 한 지붕 아래 살게 된다면 혼인해소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로 그냥 감정이 신혼 때와 달라 이혼..

이혼소송기각 대응하기,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혼하는 것은 결혼하는 것과는 주변 사람들이 보는 시선이나 평가가 완전히 달라지게 되는 인생의 중대한 결정이 됩니다, 과거에는 혼인을 하는 것을 필수로 생각했고, 결혼을 해서 자녀를 낳고 그 자녀를 키우..

이혼전문변호사비용 제2의 삶을 살기 위한다면 [내부링크]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한 후 평생의 동반자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혼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약속하는 것은 물론 법률적으로 둘이 가족이 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법률혼이 되었는데..

황혼이혼위자료 소송으로 해결하길 원할 경우 [내부링크]

한국은 낮은 출산율과 높아지는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국가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을 필수라고 생각했지만, 의료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인간의 수명이 증가하면서 점점 개인의 행복과 자유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가..

천안이혼전문변호사 남편이 외도를 한 상황 [내부링크]

누구보다 믿고 의지하며 미래를 약속했던 상대가 나를 배신한다면 그 충격과 아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천안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남편불륜 문제인데요..

상간녀위자료소송절차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내부링크]

현대사회와는 달리 과거에는 가정의 불화나 자신을 향한 부당한 대우가 얼마나 심하다고 하더라도 홀로 이 모든 것들을 감당하며 혼자 희생하고, 그런 삶을 지속했습니다. 특히나 가정에 자녀가 있기라도 한다면,..

상간남손해배상 그를 도저히 용서하지 못할 때 [내부링크]

예전부터 드라마의 단골 소재로 쓰이는 것은 부부의 외도입니다. 이는 한 가정의 파괴를 불러일으키는 도덕적으로 비난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에 소재로 자주 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 관..

조정이혼위자료 배우자의 부당한 행동으로 [내부링크]

부부가 혼인 해소를 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과 재판상 이혼인데 이 과정에서 조정의 방법 역시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과 당장 혼인 해소를 결정한 상황에서는 어떻..

별거이혼소송 사유에 해당하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두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연애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연결되죠. 그렇게 결혼을 한다면 부부가 되어 살아가며 평생을 서로를 아끼고 사랑할 것을 맹세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을 하여 살아가..

이혼귀책사유 해당하는지 알고 싶다면 [내부링크]

결혼한다고 무조건 행복한 부부생활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부부간에 지켜야 할 의무를 반드시 지키면서 원만하게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는데 만약에 이의 의무를 저버리고 잘못을 하게 되면..

황혼이혼소송 위자료 부분에서 [내부링크]

통계청을 보면 작년 한 해, 부부생활이 20년 이상이 된 오래된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는 분들이 대략 4만 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전체 이혼율에서 황혼이혼은 거의 40%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

이혼시재산분할 산정기준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법률상 부부관계가 되면 쉽게 끊을 수 없는 관계가 됩니다. 혼인 시 도장을 찍고 제출하면 혼인신고를 할 수 있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함께 살면서 쌓아온 일에 대해 의견이 맞아..

이혼소송방어 유책 사유가 없는데 소장이 날라왔다면 [내부링크]

지금은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생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런 만큼 결혼생활이 고통스러워도 참고 살아가는 경우는 줄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갈등들이 많아졌거나 감정이 식었다는 이유로 이혼을 진행하는 사..

이혼조정기간 재판보다 더 신속하게 [내부링크]

요즘 부부가 혼인 관계를 해소할 때에 조정을 많이들 선택하곤 합니다. 부부 두 사람 모두가 혼인 해소에 대한 의견이 일치한다고 하더라도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과 양육비에 대한 문제들에서 의견이 일치하..

조정이혼신청을 하게 되는 이유, 다양한 상황을 통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것은 단순히 서류에 도장을 찍는 것만은 아닙니다. 법률혼 부부인 사이에서 서로가 공유했고 함께 이룩한 모든 것들에 대하여 정리를 하게 됩니다. 이때..

가정폭력변호사 배우자의 폭행으로 고통받는다면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따르면 경찰이 검찰에 송치한 가정폭력 사건을 분석한 결과 가정폭력은 배우자의 이혼, 별거 요구, 및 다른 이성과 은밀한 관계를 가진 혐의가 있는 경우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상간남소송 부정행위에 대한 죄를 물으려면 [내부링크]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는 남편이 있는 여성과 외간 남성 간의 애정 관계, 외도행위를 상당히 설득력 있고 애틋하게 그리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아내가 외..

이혼양육권소송 양육권 지정의 기준 [내부링크]

한 사람과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어 자녀를 갖게 된다면 자녀와 가정의 행복, 원만한 가정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배우자의 잘못을 알게 되었고, 그 잘못이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잘못..

이혼사유6가지 자세하게 살펴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혼인해소를 하기 위한 절차가 세 가지 있습니다. 합의이혼, 조정이혼, 재판이혼인데, 부부가 혼인해소를 하게 될 때 합의를 통해 원만하게 관계를 청산할 수 있다면 굉장히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례..

상간녀위자료 소송을 할 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내부링크]

민사상 소를 제기하는 것은 일방의 유책사유 때문일 것인데, 그렇게 된다면 채권자와 채무자 관계가 성립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관계는 손해배상의책임이 완료된다면 자동적으로 해지되는 것인데, 이것은 상간..

상간녀소송 부당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내 평생 파트너가 다른 이성과 만나 부적절한 만남을 계속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그 상실감과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믿음과 사랑으로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도 상대방이 본인의 신뢰를 저버렸다면 당..

상간녀고소 남편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사람들은 저마다 결혼의 대한 환상을 가지며 살아갑니다.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 귀여운 자녀들과 함께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싶어하죠. 아무리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늘어나고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

산악회불륜 등산한다고 했던 사람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취미, 개인활동을 즐기며 직장생활 혹은 집안일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고 동호회도 들어 좋아하는 활동도 함께 하곤 합니다. 하지만 동호회 중 산악회는 불륜동호회라는..

50대60대이혼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50대60대이혼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요즘에는 자신의 행복과 삶의 질, 미래보단 현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차..

상간녀소송 피고 어떻게 해야 유리하게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피고 어떻게 해야 유리하게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오픈 채팅이나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성을 만나곤 합니다. 상간녀 소장을 받기 전까지는 상대방의..

배우자이혼거부 어떤 경우에 소송청구가 가능한지 [내부링크]

살다 보면 우리는 여러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결혼을 하게 되어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었는데 배우자에게 유책사유가 발생한다든지, 여러 다양한 사유로 인해 이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간녀소송 중 남편이 이혼소송을 한 경우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은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다루고 있는 소재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소송이 아닌, 직접 찾아가 머리채를 잡거나 욕을 하고 회사에 찾아가 난리를 피우는 등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

상간녀소송 이런 점들을 주의해야 [내부링크]

사람이 살면서 다 맞춰나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법적 부부가 되어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이유로 인해 더 이상 혼인을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혼인 해소를 결심하게 됩니다. 혼인 관계를 해..

이혼법률사무소에서 알려주는 이혼 시 친권, 양육권에 대해 [내부링크]

법률혼인 남녀가 혼인 관계를 해소할 경우, 만약 둘 사이에 미성년자녀가 존재한다면 자녀 문제에 대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아 나중에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당시에는 빨리 일을 처리하고 싶겠지만,..

쌍방유책이혼 제대로 진행해야 [내부링크]

남녀가 만나 결혼을 하고 살다 보면 한 번쯤의 부부싸움은 있기 마련입니다. 가벼운 다툼은 평생을 남으로 살아왔던 두 사람이 서로를 알아가고 맞춰가는 과정의 일환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때로는 더 이상은..

간통손해배상 유책배우자와 혼인 해소를 원한다면 [내부링크]

한 차례 외도를 한 인물의 잘못을 참아주게 된다면 그 사람은 다시 다른 사람과 만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죄를 봐주는 것은 결코 옳은 방안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상대방과..

가정폭력증거 이혼할 때 정확하게 주장해야 [내부링크]

법적으로 구속되어 의무와 책임을 가진 부부라면 반드시 언제나 힘들 때나 기쁠 때 옆에 있어 주는 존재가 되어야 하며 기댈 수 있는 ‘내 편’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나의 편이 되어야 할 사람에게 폭행이나..

가사소송변호사 필요한 이유, 어떤 부분에서 조력할지 [내부링크]

이혼은 혼인한 남녀가 생존 중에 성립된 결합 관계를 해소하는 행위로 법적으로 남남이 되는 절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남자친구, 여자친구처럼 간단하게 헤어질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무리 최근 이..

이혼항소변호사의 체계적 대응으로 긍정적인 판결! [내부링크]

사람들은 누구나 결혼에 대한 환상을 갖고 살아갑니다. 그렇기에 많은 이들이 혼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올릴 때 헤어지는 것에 대해서 먼저 고민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이렇듯 누구나 처음부터 이..

잠자리거부이혼사유 해당하는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로 살아가면서 이 사람과 이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정말 다양할 것입니다. 외도, 폭력, 도박, 잦은 음주 등 이혼을 고민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 말 못할 고민도 있을 것입니다. 한 예..

이혼법률상담 이혼 소송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 분이라면 [내부링크]

이혼법률상담 이혼 소송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 분이라면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오늘 작성하는 글은 이혼 가사사건, 특히나 이혼에 대해서 염두에 두고 고민을 거듭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도..

서울이혼변호사가 알려주는 이혼 사유 종류, 미리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서울이혼변호사가 알려주는 이혼 사유 종류, 미리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장성민 변호사입니다. 이혼소송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소송 시 재판상 이혼 사..

게임중독이혼 모든 지 과하지 않게만 [내부링크]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낭만적인 애정 관계와 설렘을 꿈꾸면서 시작을 한 혼인 생활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크게 실망을 하고 결혼에 의구심을 가지면서 이에 적응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아무래..

상간녀소송답변서 작성 시 유의점은? [내부링크]

법률혼 부부라면 서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건 선택이 아니라 의무입니다. 하지만 이 관계에 제3 자가 끼어들게 되어 혼인파탄을 일조하게 된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누구나 혼인 후 크고 작은 갈등은..

성격차이이혼소송 이혼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혼인 후 부부가 되는 시간과 과정은 개개의 경우마다 다름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을 만날 때와 연애, 결혼의 동기나 이유가 다양함과 마찬가지입니다. 상대방의 검증이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둘러 결혼을..

상간남위자료소송 준비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과거와 달리 여성 직위가 높아지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많아지면서 여성의 외도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게 아내에게도 화가 날 것이지만, 제3 자에게도 격분할 것입니다. 그렇게 남편들이 고통을 호소하시..

이혼전문변호사 역량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 [내부링크]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로를 맹신한다면 평생을 함께 하기로 가약을 하고 혼인을 맺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단지 연애를 하고 만나던 시절과는 전혀 다르게 함께 합가를..

외도이혼변호사상담을 통해 제대로 된 입증자료를 찾아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법적인 부부관계를 맺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부부간의 정조의무를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정조의무란 서로 성적인 순결을 지켜야 할 의무가 생기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일부일처제 국가이기..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여자는 결혼하고 아이를 낳는 순간 경력단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육아 문제로 경력단절이 된 여성은 64만9000명으로 육아는 전체 경력단절 사유의 38.2%를 차지해 가장 큰 경력단..

전업주부이혼 재산분할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이혼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점점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이혼을 고민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사람과 결혼해서 평생을 살아야 한다는 것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의 문제가 되었습..

파혼손해배상 청구소송 약혼해제에 대한 책임을 져야 [내부링크]

결혼생활의 시작이라고도 볼 수 있는 결혼식 준비. 식장 대관료부터 시작해서 식비, 꽃비, 결혼패키지인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dvd, 사진, 예단, 예물, 혼수, 집, 청첩장과 신혼여행 비용까지, 결혼식 비..

재판이혼재산분할 손해 보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하게 되면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은 한 경제공동체가 형성됩니다. 그래서 이들이 혼인생활을 마무리할 때 재산분할을 통해 두 사람의 재산을 나누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재산분할에 대해 살펴보는 시..

게임중독이혼, 밤새 컴퓨터 앞에만 [내부링크]

연애는 달콤하지만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낭만적인 애정관계와 설렘을 꿈꾸면서 시작을 한 혼인생활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크게 실망을 하고 이게 결혼생활인지 의구심을 가지면서 이에 적응하는 단..

이혼전문변호사 확실하고 체계적으로 [내부링크]

부부가 헤어지려고 하는 시점은 많은 고민이 반복된 결과라 할 수 있지만, 이때 이혼은 두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서로가 합의했는지에 대해 이혼에 관한 과정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지..

가정폭력이혼 안전한 결별 [내부링크]

이혼을 준비하는 수많은 사유가 있지만, 그중에 가정폭력이혼만큼 가슴 아픈 이혼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는 것 자체가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부정한 행위로 공무원이혼 징계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공무원 하면 이미지가 청렴결백해야 하고 올곧은 사고 판단을 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대부분이 생각하는 이미지일 것입니다. 이런 공무원이 부정한 일로 물의를 일으킨다는 건 있어선 안 될 이야기입니다. 다수..

가정폭력이혼 배우자의 폭행이 두렵다면 [내부링크]

계속되는 폭행,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부부가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다 보면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부간의 다툼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

상간녀구상금 소송으로 돌려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배우자 있는 사람과의 부정관계는 도덕적으로 보나 법적으로 보나 정당화되기 어려운 행동입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외도를 간통죄로 처벌하였는데, 이는 고대 시절부터 법이 존재하던 곳이면 어디에서..

부부관계거부이혼 자존감이 바닥으로 떨어졌다면 [내부링크]

부부관계라는 것은 어쩌면 결혼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한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을 한다는 증표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와 함께 육체적인 교류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고 자연..

시댁스트레스이혼 벗어나세요 [내부링크]

시댁스트레스이혼 벗어나세요 시댁스트레스이혼을 결심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부모님의 지나친 간섭과 해서는 안되는 폭언 그리고 심지어는 폭행을 저지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혼은 했지만 며느리를 마..

아빠양육권 아내의외도로 [내부링크]

아빠양육권 아내의외도로 불륜의 말은, 어딘지 모르게 남성의 부정행위로 인식되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여성의 불륜보다는 남성의 바람이 많았습니다.과거 가부장적인 사회에서 아내는 집에서 가사를 도..

배우자 부정행위, 위자료 배상 받으려면 [내부링크]

지난 8월 ‘탐정’이라는 명칭을 내건 영업이 허용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입증할 자료 수집 등 수사, 재판 중인 사건에 대한 증거 수집은 변호사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잠적한..

분노조절장애 이혼 폭력은 사유가 되기에 [내부링크]

가장 안전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하는 공간은 다름 아닌 가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공간에서 휴식과 안전을 느끼기 보다는 오히려 위협을 느끼게 되는 경우는 인간의 기본적인 존엄과 행복을 달성할 수..

시어머니시아버지이혼 배우자도 문제가 있다 [내부링크]

시어머니시아버지이혼 배우자도 문제가 있다 과거에서나 현재에서나 부부, 가정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문제가 바로 고부갈등입니다. 과거에는 남녀가 결혼을 하게 되어 부부가 되고, 부부가 된다면 여성이 시댁..

시가살이이혼 심각한 고부갈등 [내부링크]

시가살이이혼 심각한 고부갈등 부부가 만나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리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 정성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딱 한 번뿐인 결혼이고, 많은 사람들을 불러 축하를 받는 자리이기도 하기..

상간남출입국조회 아내의 해외 출장? [내부링크]

상간남출입국조회 아내의 해외 출장? 아내가 외도를 저질렀다고 해서 남편의 인생이 끝나는 것은 아니며 꼭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혼을 하는 것도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편이 도저히 외도행위를 한 아내와..

조정이혼변호사 유능한 변론으로 [내부링크]

요즘에는 이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일반인 뿐 아니라 연예인들의 이혼기사를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서로 간에 같이 사는 것이 너무나도 괴롭고 고통스럽다면 괜히 참고 사는 것보다 혼..

이혼재산분할 자산기여도 추산하려면 [내부링크]

이번 정부 들어와서 일반 국민이 하나의 멋진 글을 작성하여 이를 올리는 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이를 티비 언론사나 신문사에서 민심의 흐름을 잘 나태난다는 이유로 대대적인 보도를 하는 일..

고부갈등이혼 시어머니의 행동 때문에 [내부링크]

고부갈등이혼 시어머니의 행동 때문에 한 커플이 있어요. 서로 정말 행복한 연애 생활을 했어요. 남편 황 씨는 지방에 살면서 정말 착하고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순박함이 있어 아내 이 씨를 정말 잘 맞춰주는..

교대변호사 이혼 가사 관련 전문인은 [내부링크]

교대변호사 이혼 가사 관련 전문인은 요즘들어 이혼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는 많이 나아졌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을 하게 되면 주변의 시선을 견디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혼이라는 것 자체가..

시댁갈등이혼 시어머니와의 트러블로 힘이 부친다면 [내부링크]

시댁과의 갈등, 이혼사유가 될 수 있을까? 시어머니나 시아버지가 혼인생활에 심하게 간섭하는 경우에 부부관계는 악화되기가 쉽습니다. 특히 양 집안 간 입장의 차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보다, 혼인생활에 사..

이혼위자료산정기준, 사례와 함께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우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이혼위자료는 얼마? 위자료의 정확한 개념은 정신적 고통에 대한 손해배상입니다. 이는 민법적으로 불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에서 기인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남편외도이혼, 결혼 전부터 거슬렸던 여사친 [내부링크]

친구. 이 얼마나 좋은 말입니까. 혼자 살아갈 수 없는 이 세상, 사회에 내몰린 사람들은 서로 무리를 지어서 함께 위기를 헤쳐나갑니다. 우리는 이를 동료 혹은 친구라고 부르지요. 특히나 학창시절에 사귄 친구..

이혼하기싫을때 이혼 청구를 기각했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이혼율이 미미했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서는 이혼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혼율이 증가하게 되면서 이혼을 원하는 사람들의 고민이 점점 많아지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혼하기싫을때에는..

서울가사상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다면 [내부링크]

과거와는 다르게 이혼에 대하여 좋지 않은 시선과 선입견들이 점점 사라져 나의 남은 인생을 위해서 현명한 판단을 내리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위에서 흔히 듣는 이야기이기도 하고, 드라..

상간녀회사주소 사실조회를 통해서 [내부링크]

앞에선 가정에 충실히 임하는 척 연기하고, 뒤에서는 불륜을 저질러 내연녀를 만난 남편의 짓을 알게 되어 상간녀를 찾아가 명명백백히 따져 묻고 싶지만, 직장도 주소도 몰라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이혼변호사 믿음직한 결과로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늘 뜻한 대로만 일이 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적인 동물인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며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헤어지지만, 검은 머리 파 뿌리 될 때까지 함께 하겠다고 약속하였던 배우자..

상간녀소송 피고 위자료 최대 줄여야한다면 [내부링크]

현재 우리 나라의 이혼 건수는 매우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남녀들이 헤어짐을 선택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죠. 그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은 바로 반려인의 외도로 인한 이혼일 것입니다. 이번..

이혼재산분할 의견이 합치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이혼재산분할 의견이 합치되지 않는다면 이혼 가정에서 자란 아이라면 심적으로 상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 사람이 많았던 때 부부들은 가정 내에서 문제가 있더라도 자녀를 온정한 가정에서 키우고 싶다는 일념..

이혼소송절차를 알아야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이혼 유형을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어요. 협의와 재판입니다. 협의란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고 혼인관계를 종결시키기로 하는 양자의 의사가 존재해 혼인 관계의 해소에 의해서 바뀌는 재산 관계, 양육..

유부녀 외도, 손해배상청구 통한 피해보상 방법은? [내부링크]

과거에는 남편 측의 부정행위 비율이 아내 측보다 높았는데요. 최근에는 유부녀들의 외도 사례도 많습니다. 경제활동을 남편처럼 하고 사회생활을 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되며 이런 상황이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가정언어폭력이혼 장기간 욕설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성격이 서로 맞지 않는다거나 일방이 외도를 하고, 고부갈등이나 장서갈등이 일어나는 등 부부가 이혼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중 가정에서 폭언과 폭력이 이루어진다면 더 이상 혼인관계를 유지할 수..

상간녀구상금 청구소송 혼자만 억울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상간녀소송에서는 원고 측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하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해서는 안 되는 행위로써 면책되지 않는다면 이는 당연한 귀결입니다. 실무적으로 구상금에 관한 문..

맞바람이혼소송 그 끝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함무라비 법전에 기록된 것 중 하나인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을 나쁘게 했다면 그 사람의 눈도 나쁘게 해야 하고, 어떤 사람이 다..

강남(강남역)이혼상담 변호인 선택할때 체크할점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진행하고자 하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은 고도로 숙련된 법률 서비스 제공자이기 때문에 기준보다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법률대리인을 선택하는 것에는 재고의 여지가 있습니다. 한 사람 혹은 여러..

이혼법률상담 소송대리인이 내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우리는 보편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며 한 번 정도는 매우 큰 규모의 물의를 분명히 경험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결혼'입니다. 적어도 20년, 길게는 30, 40년 이상 살아온 두 남녀가..

내연남증거수집 확실하게 진행할 tip [내부링크]

아내가 다른 남자를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를 것입니다. 실제로 내 배필이 내가 아닌 다른 남성과 부정관계를 가졌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면 많은 분들이 불외도상대를 찾아가 모욕을..

황혼이혼의 증가를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시대가 변화하면서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황혼이혼도 덩달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하는 것을 당연시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자신의 행복을 1순위로 두고 더 나은 삶을 살기..

남편바람이혼 “35년”의 마무리, 두고두고 후회할 수 없으니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남편이 바람을 폈을 때 아무리 정이 떨어진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편안하고 온전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감명을 거쳐간 분들은 말합니다. “ 후련..

와이프외도 간통 사실을 반드시 증명하지 않아도 [내부링크]

최근 아내가 내연행위를 한다고 의심해 차에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를 설치해 아내의 행적을 추적한 남편에게 벌금형이 선고됐습니다. 다만 그러한 불법적인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를 이용하여 취득한 아내의 내..

유부녀와만난남편 이제 너와는 끝이다 마음 먹었다면 [내부링크]

부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다른 이성과 연애를 하지 않는 정조 의무를 지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새로운 이성을 만나면 호기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호감..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감정은 접어두고 [내부링크]

감정이 앞서는 상황에서 감정을 누르고 이성적으로 대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배우자의 외도 상황이죠. 평생을 함께하리라 생각했던 배우자가 자신을 두고 다른 사람과 외도했..

이혼소송피소 허위과장된 이혼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겪다 보면 상대측이 이혼청구를 하여 소장 부본을 송달받고 분노하시거나 충격에 빠지시는 분들이 많이 보게 됩니다. 상대측이 주장하는 청구이유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주된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오..

이혼사유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결혼한다고 무조건 행복한 부부생활을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부부간에 지켜야 할 의무를 반드시 지키면서 원만하게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는데 만약에 이의 의무를 저버리고 잘못을 하게 되면..

사실혼이혼 재산분할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두 남녀가 결혼을 하고 얼마 못 가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비율이 많아짐에 따라서 이제는 비혼주의자를 택하는 남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에 대하여 부정적인 인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나 또한 이혼..

가정폭력이혼 소송부터 안전까지 유의할 점 많기에 [내부링크]

일상이 되어버린 고통 실무적으로 남편분들이 술에 취하여 가정에서 아내와 자녀들에게 폭언을 하거나 폭행을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또는 같이 살고 시작한 후부터 아내와 처가를 무시하면서 혼인생활 중에 문..

이혼항소심 1심 소송판결에 불복할 수 밖에 없는 경우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 이혼전담센터입니다. 보통 이혼 소송에서 1심이 내려지게 되면 항소심을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그 원인은 몇 가지로 구분해..

아내바람이혼 합당하게 끝맺으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바람으로 인한 파경 문제를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경우는 드라마 속일 것입니다. 많은 드라마가 배우자의 외도행위로 인한 문제를 그리고 있으며 주인공이 이혼 이후에 더 나은 이성을 만나거나 그..

시어머니시아버지폭언 이혼하려면 [내부링크]

시어머니시아버지폭언 이혼하려면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를 포함한 시어머니, 시아버지까지도 하나의 가족이 됩니다. 피가 섞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시어머니와 시아버지와도 사..

성격차이이혼, 더 나은 삶을 위하여 [내부링크]

결혼을 원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 행복하게 사는 미래를 꿈꾸곤 하는데요. 평생 행복할 것만 같지만, 결혼을 현실이기에 많은 갈등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

이혼시피해자보호명령 안전하게 보호받으세요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면서 겪는 배우자의 유책 중에서 가장 견디기 힘든 것은 바로 폭력일 것입니다. 외도는 정신적인 충격만 크지만 폭력은 정신적 고통과 함께 신체적인 고통을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신체적인 상해는..

남편이바람났어요 실질적인 해결법은 소송인 이유 [내부링크]

누구나 여자라면 남편과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꿈을 꾸곤 합니다. 남편이 나만 바라보며 나만 사랑해줄 것이라고 믿고 영원히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하곤 합니다. 그렇게 영원히 행복할 것이라고 믿었는데..

아내바람증거 주의할 점은? [내부링크]

아내 바람 의심이 된다면 결혼을 할 때에는 정말 서로를 사랑해서 서로만을 바라보며 살기로 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고 배우자만을 바라보기로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입니다...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잘못이 있다면 [내부링크]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잘못이 있다면 법적 부부가 됐다는 것은 단순히 동거하면서 동일한 가정생활을 하는 차원을 넘어 대외적으로나 법률적으로 하나의 공동체로 취급되며 각종 법률적 구속을 받는 중요한 신분의..

이혼변호사 사유에 따른 적절한 해결책 [내부링크]

이혼변호사 사유에 따른 적절한 해결책 결혼하기로 마음을 정했다면 정말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야 합니다. 우선 두 사람이 연애를 통해서 결혼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면, 그 후에 결혼 준비에 들어가게 되는..

사실혼관계증명 실제로 혼인을 했는가 [내부링크]

사실혼관계증명 실제로 혼인을 했는가 최근 주택시장이 엄청난 과열 양상을 보이면서 20대는 물론 30대, 40대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은 회사에서의 승진이나 자기 개발을 통한 능력상승이 아니라 본인이 현재 가지..

이혼귀책사유 인정되려면 [내부링크]

이혼귀책사유 인정되려면 서로 다른 환경과 상황에서 20년을 넘게 살아 온 두 사람이 만나 결혼을 하게 되면 다르게 살아온 기간만큼 맞지 않는 부분들이 당연히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헤어짐을 생각..

상습폭력이혼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내부링크]

상습폭력이혼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결혼을 할 때에는 특히 중요하게 보는 것이 상대방의 성격입니다. 상대방의 성격이 다정하고 배려심이 깊다거나 혹은 남자답거나 여성스럽거나 하는 부분을 보게 됩니다. 이렇..

상간녀소송절차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 사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개인의 행복을 위해서 이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외도 등..

남편불륜증거수집 어떤 예시가 있나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가장 중요한 불륜증거 남편이 다른 여성을 만나고 있는 것 같은데 증빙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정적으로는 확실하다고 생각되는데도 물증을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혼인 관계의 지속이 어려울 뿐..

상간녀소송 도움을 받아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결혼을 한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여자와 남자가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그러다가 영원히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과 함께 서로에 대한 믿음이 들게 되면 혼인신고를 통해 부부가 됩니다...

유책배우자재산분할 이혼소송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은 부부가 택할 수 있는 마지막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이 완화되었다 하더라도 두 사람은 당연히 서로의 화합을 통해 가정을 지키려 노력해야 하고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같..

이혼소송절차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자고 약속하며 결혼을 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많은 갈등을 겪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요즘 점점 이혼율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남편 유흥 퇴폐 업소 성매매 중독 이혼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성을 거래하는 것은 불법이라는 것은 상식입니다. 성을 사는 것, 파는 것, 알선하는 것 모두 형사법으로 처벌될 수 있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충동적으로 이런 행동을 했다고 했을 때, 단순히 형사법..

이혼법률상담 소송대리인이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을 때는? [내부링크]

상대측으로부터 피소가 되었거나 자신이 소송을 제기한 경우에도 변호인이 자신의 의사를 무시한다고 이혼법률상담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가 애매한 상황이 많습니다. 현재..

아내불륜이혼소송 재판에서 종결짓게 된다면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하기로 가약을 맺은 두 사람이라면 정조를 지킬 의무가 있다는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반려인이 아닌 타인을 만나서 외도를 하였다면 이는 도저히 용서치 못할 사안입니다. 다른 사람..

상간녀손해배상 성립요건과 입증은? [내부링크]

실무상, 상간녀손해배상에 관한 문의를 받았을 경우, 소송이 가능한지 어떤지 알고 싶은 분도 많습니다. 남편이 바람을 피운 것에 대해 알고 있어도 증거가 없는 경우, 증거는 있지만, 이것이 법률적으로 바람기..

혼인신고를 하지 않아 사실혼인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결혼에 대한 젊은 사람들의 생각이 다양화되면서 결혼식을 하더라도 곧바로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결혼식은 진행했지만 실제로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형태인 사실혼 관계를 유지하는..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받을 건 받아야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를 봐도 외도를 소재로 하는 것이 많이 흥행하죠. 그 상황을 보면 외도의 주체가 대부분 남성으로 한정되어 있었는데요. 요즘 날 여성의 사회적 권위가 높아지고 집에만 있지 않고 사회에 나와 활발..

남편바람이혼 재산분할 각서의 효력?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즈음이야 이혼하는 부부가 적지 않은 세상이라지만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하게 된 것만큼이나 마음이 상하는 일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동창회불륜 잊고 살았던 감정?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 되면 정말 행복한 나날을 보낼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생활시간이 많이 없어지고 가정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야 하기에 취미나 친구모임에 미혼일 때와 달리 자주 하지 못하게 되는게 현실이죠. 그..

바람피는유부남 이혼하려면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그리고 도덕적으로 하지 말자고 정해놓은 약속과도 같이 것이 불륜입니다. 금기시되는 것이기에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이기도 하지만 아무튼 중요한 것은 불륜은 상대방에게 정신적..

이혼시가압류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되는 이유들은 다양할 것입니다. 성격차이에 의한 이혼을 할 수도 있고 배우자가 외도를 저질러서 이혼을 하게 될 수도 있고 배우자가 폭력을 행사하여서 이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우자..

아내폭행이혼 더 이상 참지마세요 [내부링크]

과거에 비교해서 가정폭력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적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가정폭력으로 인해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정폭력이 예전에는 남편이 저지르는..

재혼부부이혼, 갈수록 증가하는 이혼인만큼 [내부링크]

과거에야 이혼하는 것이 개인에게는 엄청난 인격적, 평가적 흠으로 약점이 될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워낙 많은 사람이 절혼한 경험이 있고, 심지어 재혼, 삼혼까지 하는 예도 있어 자신의 행복을 위해 절혼을..

아내의외도 간통사실 증명해야 하는 것은 아니야 [내부링크]

최근 자신의 아내가 내연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의심을 하여 차량에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를 설치해두고 아내의 행적을 추적한 남편에게 벌금형이 선고되었습니다. 다만 그러한 불법적인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

사실혼관계증명 결혼생활의 실체가 있는지가 중요해 [내부링크]

현대 40대 중반의 A 씨는 남성 B 씨와 7년째 동거 중인 상황입니다. A 씨는 과거 한차례 이혼을 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B 씨와의 만남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고 B 씨 역시 경제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재판이혼절차 어디부터 시작할까? [내부링크]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라죠, 아이들끼리 단순한 놀이를 할 때도 놀이의 규정을 지켜야 하는 것처럼요. 우리의 사회는 법이라는 규정을 통해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법이란 최소한의 양심이라는 말과 같이..

상간녀소송 증명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대표적인 이혼사유 중 하나로, 내연 상대방인 상간녀, 상간남을 상대로는 불법행위가 성립하여 위자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내나 남편의 부정행위를 통해 입은 정신적 고통을 금전적..

황혼이혼 아직 늦지 않아 [내부링크]

결혼생활이 20년에서 30년, 급기야 40년이 넘어가는 부부들의 황혼이혼, 졸혼 등을 다룰 만큼 많은 분이 황혼이혼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그만큼 더는 이혼이 창피한 일이 아닌데요. 한평생 배우자와 자녀들을..

남편외도증거 수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법은 법률혼 제도를 따르고 있습니다. 법률적으로 혼인을 한 배우자는 혼인 전에 했던 연애 관계처럼 쉽게 관계를 끝마칠 수 없겠죠. 하지만, 혼인 상대가 부부로서 정조 의무를 저버리고 부정행위를 저..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형사 아니고 민사 [내부링크]

오늘날 불륜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소재이며, 어떤 작품에서는 중심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비단, 드라마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불륜은 많이 발생하는 게 드물지 않은 일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드..

이혼시양육권 타당하게 증명하는 과정 [내부링크]

이혼을 하는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다툼과 해결을 하기 위한 머리싸움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받으면서 결혼을 할때에도 신혼집의 마련부터 시작하여 여러가지 가전제품의 구..

부부끼리 작성한 각서, 효력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주변에 있는 유부남들에게 가끔 ‘아내에게 잘못을 해 반성문과 각서를 쓴 적이 있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부부 사이에서 각서를 작성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흔한 일일 수도 있습..

내연녀위자료청구소송 자신의 결혼생활이 파경에 이르렀다면 [내부링크]

인기 있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부부의 불륜을 소재로 하는 경우는 매우 많습니다. 불륜이라는 것은 사람들, 특히 부부들에게 아예 언급조차 금기시되는 위험한 이야기일 것이나 실제로 많은 사람이 내연관계, 불륜..

이혼후재산분할 청구 어떻게 하는지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 살아가고 싶다면 결혼을 결심하겠죠. 그런데 연애를 하는 것과 결혼은 다른 것이기 때문에 함께 살다 보면 서로 다른 성향으로 인한 공방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자주 다투게 되면..

장래양육비 청구 우리 아이를 위해선 [내부링크]

혼인해소를 결심한 것은 부부사이가 이제 끝이 난 것이지만 부부사이에 자녀가 존재하게 된다면 그것도 미성년의 아이라면 완전하게 갈라서진 못할 것입니다. 절혼을 하고 양육권에 대해 논하게 된다면 비양육부..

사실혼위자료소송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유교문화권의 강한 영향력 아래에서 많은 사회적 규범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때문에 가족관계, 결혼생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던 관습, 규범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성적인 부분..

남편폭력이혼, 이혼사유 되게 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40여년 가정폭력을 견디다 못해 남편을 살해한 60대 주부에게 국민참여재판에서 징역형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살인이 정당화될 수는 없으나 긴 세월 가정폭력의 상황을 살펴 국민과 법원이 이를 선처했..

상간녀협박 당했다면 [내부링크]

하루아침에 상간녀가 되어 상간녀협박을 당했다면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상대방의 배우자에게서 상간녀소송을 제기하면 일명 상간녀협박을 받게 되면 대부분 당황스럽습니다. 갑작스러운 연락에 당황하는..

이혼소송절차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로 다른 삶을 살았던 두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고 결혼으로 단란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이렇게 모든 부부의 이야기가 해피엔딩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종종 해보곤 합니다. 하지만 해피엔딩..

사실혼재산분할 소송 관계입증하기 [내부링크]

사실혼이란 사회적으로 혼인관계를 설정하고 또 정당하다고 인정이 되는 부부일지라도 혼인신고를 아직은 하지 않았기에 법률상의 부부로 인정받지 못하는 남녀관계를 의미합니다. 즉, 법률상 법적부부이지만 혼..

이혼할때재산분할 방법은? [내부링크]

혼인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법률적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혼인이란 단순한 감정적 관계를 넘어서 사회적으로 정당한 것으로 인정되고 법률적으로 승인되는 특수한 결합형태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당사자..

상간녀소송 집념으로 승부합니다. [내부링크]

모든 자연인은 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가 있으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위법, 부당하게 침해해서는 안될 의무가 있으며, 반대로 타방으로부터 위법, 부당하게 본인의 권리를 침해받을 시 그에 대해 변상을 할 것을..

이혼시재산분할 판례에서 인정되는 범위를 보면 [내부링크]

남성과 여성이 만나 서로 애정이 생기고 침식을 같이하며 동거하는 것은 자유로운 의사에 의한 선택이겠죠. 그런데 이러한 부부생활은 단순히 남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공동체의 새..

사실혼부당파기손해배상 사례를 들어사실혼부당파기손해배상 사례를 들어 [내부링크]

* 이런 상황, 사실혼 관계로 인정을 받을 수 있을까요 ? 최근에는 결혼을 하지 않은 채로 함께 살아본 후 혼인 신고를 하겠다는 마인드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결혼과 같은 약조 없이 인생의 동반자로써..

상간녀명예훼손 억울하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몇 년 전, 수십 년간 위헌 논쟁이 지속해서 벌어졌던 간통죄는 세 차례의 위헌소송 끝에 결국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간통죄가 이 사회에서 의미 있고, 부부 사이의 신뢰,..

불륜녀위자료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과거에는 상간 행위에 대해서 간통죄라는 이름으로 형사 처분을 했었습니다. 부부간의 도리를 져버린 행위로 상대 배우자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힌 것에 대해서 법적인 책임을 져야한다는 논지였는데요. 하..

상간녀소송대리 법적으로 다툼 많기 때문에 [내부링크]

사람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사건을 겪게 되고 그러한 사건으로 인해서 심리적인 불안감과 고통을 경험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이에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매일 만나게 되는 직장 상사나 동료와의 갈등,..

이혼재산분할 정당하게 [내부링크]

부부는 가정생활을 지키고 서로간에 정조를 지키며 자녀를 양육할 의무가 있습니다. 부부 관계는 가정을 이루고 사회를 구성하는 1차적인 기초적인 단위라 할 수 있습니다. 민사, 형사상 뿐만 아니라 여러 계약에..

이혼재산분할 조금이라도 분할 많이 받으려면 [내부링크]

이혼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남편과 아내가 이제는 더 이상 같은 집에서 살지 않고, 서로 누구를 만나던 무슨 일을 하던 간에 남남처럼 서로 간섭을 하지 않겠다는 정도의 선언이 아닙니다. 결혼으로 형성된 부부..

이혼재산분할 망설이지 마세요. [내부링크]

사법상 여러 권리 중에서도 재산권의 부분은 이를 부당하게 뺏기는 경우 전쟁, 시위, 혁명이 일어날 정도로 사람의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것입니다. 따라서 개인의 소유권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재판이혼변호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이혼대처 [내부링크]

예전에는 ‘이혼’이라는 말은 사회적으로 꺼내기 어려울 정도의 부정적인 평가가 주류를 이루었던 인생의 선택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족주의의 가치관이 약화되고 꼭 남편의 경제력에 의존해서만 여유있는 생활이..

상간녀고소 남편을 꼬신 여성에 대한 법적 대응 [내부링크]

연애를 할때야 애인이 아닌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 비난을 받을 일일 지언정 법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을 발생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을 한 이상 부부간에는 원만한..

인천이혼전문변호사 결혼전 남편 소유 주택도 분할 받을 수 있어 [내부링크]

인천이혼전문변호사 결혼전 남편 소유 주택도 분할 받을 수 있어 작년 봄에 엄청난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던 코로나 19사태는 현재시점까지지도 좀처럼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

남편외도이혼 간통사실을 증명하지는 못했지만 [내부링크]

남편외도이혼 간통사실을 증명하지는 못했지만 결혼을 한다는 것은 단지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 대해 정신적 교감, 육체적 교섭을 하겠다는 관계를 넘어 이를 대외적으로 공표하고 다른 사..

아내불륜이혼 가정을 저버린 아내에 대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결혼과 이혼에 대해 법률혼 주의를 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혼인신고를 행정청에 해야 하며, 마찬가지로 이혼신고도 행정청에 해야만 유효한 결혼관계의..

이혼전문변호사 개인 혼자서는 쉽지 않아 [내부링크]

한때는 서로가 없으면 절대 살 수 없을 것 같았던 부부사이가 여러가지 갈등과 반복, 다툼 등이 쌓이면서 어느새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일은 비단 소수의 부부만이 겪게 되는 일은 아닙니..

상간남위자료 자신의 아내와 해외에서 만난 남성 [내부링크]

서로의 존재를 알지 못했던 남성과 여성이 어떠한 계기로 만남을 가지게 되었고, 그 결과 단순히 잦은 연락이나 데이트를 하는 등의 연애관계를 넘어 한 가정을 이루고 부부로서 공동생활을 하는 것은 요새처럼..

남편외도이혼 속고 살지 말아요.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 많은 여성은 이야기할 때 만약 내가 결혼했는데 남편이 외도하면 난 처절하게 두 사람에게 모두 복수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이런 일을 당하게 되면 배신감과 충격으로 온몸이 마비..

전업주부이혼 무엇을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혼인생활에서 경제활동 이외에 필수적으로 동반되는 문제는 가사와 육아입니다, 과거에는 더 심했지만 현재에도 여성의 경우에는 가사와 육아에 남편에 비하여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구이혼전문변호사 조력을 받아 원하는 결과를 [내부링크]

결혼과 가족제도에 대한 관념이 많이 변화한 요즈음에도, 결혼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누구나 결혼할 때에는 장밋빛 미래를 꿈꾸며, 상대방을 신중히 탐색하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준비를 거치게..

파혼소송 술집 여성과 동거를 한 남성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소위 막장 드라마라고 하는 아침드라마가 주부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리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막장드라마의 주요한 소재는 혈연관계의 복잡함, 친족관계의 ..

대구이혼변호사 이혼고민을 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어 [내부링크]

대구라고 하면 인구 300만명의 우리나라 5대 광역시의 대표적인 도시로 취급될 정도로 오래된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역시적인 측면에서도 유교적인 서학이나 교육기관이 여러 ..

유부녀외도이혼 아내의 간통사실 알았다면 [내부링크]

과거에야 성적인 이야기를 과감없이 할 수 있는 남성들이 불륜행위를 하는 경우가 많았고, 특히 대를 이어야 한다는 압박이 지금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했던 시절에는 본처가..

시어머니이혼 심각한 고부갈등 해결안된다면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이혼이라는 것은 당연히 부부사이의 갈등이나 문제로 인해서 촉발된 불화가 해결되지 않아 결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당연하게..

상간남위자료소송 아내와 외도행위를 한 남성 [내부링크]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는 남편이 있는 여성과 외간 남성간의 애정관계, 외도행위를 상당히설득력 있고 애틋하게 그리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불륜증거수집 이혼변호사의 자문하에서 이루어져야 [내부링크]

최근 한 언론에서 어떤 남편이 자신의 아내와 불륜관계를 맺는 남성에 대해서 그 인적사항을 공개하고 직장이나 가족들에게까지 알리는 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이렇게라도 해야 자신의 분이 풀릴 수 있겠다는 글이..

남편외도이혼 외도한 남편이 이혼을 청구하였다면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도 억울한데 이혼까지 원한다면..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남편이 외도를 하고 아내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경우도 빈번한데요. 남편의 이혼요구에 선택을 강..

가정폭행이혼 소송을 준비하는 경우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점들은? [내부링크]

폭력은 가정에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실무적으로는 결혼생활의 과정에서 남편들이 상습적인 음주와 더불어 권위적이고 강압적인 모습으로 가정 내에서 배우자나 자녀를 때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

성매매죄 혐의를 받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성매매죄는 다양한 형태로 인해서 우리에게 근접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어떠한 형태를 갖췄는지에 따라서 처벌이 달라지지만 최근 유명인들 사이에서 성을 사고파는 행위인 성매매혐의가더욱 이슈가 되고 있어 간..

버스성추행 처벌 기준과 대처 방안은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불가피하게 이용할 수밖에 없는 대중교통은 학생과 일반인들까지 모두가 특히 많이 이용해 출퇴근 시간이면 그야말로 손가락 하나 꼼짝 못 할 정도로 끼어 타야만 합니다. 이렇게 차내가 붐비다 보..

강제추행미수 가볍지 않은 상황 [내부링크]

강제추행미수 가볍지 않은 상황 강제추행 미수에 그쳤다고 하더라도 형사처벌 대상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벌금형 이상 선고만 받더라도 성범죄자로 낙인이 찍힐 수 있으며 강제추행의 경우 폭행 또는 협박을..

공중밀집장소추행 서둘러 도움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공중밀집장소추행 서둘러 도움이 필요한 이유 예전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1시간에 3.4꼴로 성범죄가 일어나고 있다고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여성 대상 살인 범죄는 2007년과 2009년까지 늘었다가 다시 감소..

이혼소송가압류, 안전한 재산분할을 위하여 [내부링크]

이혼소송가압류, 안전한 재산분할을 위하여 이혼을 결심하였다면 반드시 협의 이혼과 재판 이혼 중 선택해야 합니다. 양육권, 재산 분할 등 모든 부분에 대하여 상대 배우자와 합의가 원만히 이루어진다면 협..

상간녀소송을 위한 대화내용을 입수했다?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위한 대화내용을 입수했다? 우리나라는 요즘 개인정보보호법에 대해 시끌시끌합니다. 며칠 전, 방송통신위원회는 요즘 SNS를 통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중국의 동영상 공유앱인 틱톡(TikTok)에 2억..

이혼하는 방법 궁금한가요? [내부링크]

이혼하는 방법 궁금한가요? 우리나라 명절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명절만 끝나면 이혼하는 방법을 찾거나 실행에 옮기는 것입니다. 심지어 명절이혼이라는 신조어마저 등장하는 지경인데요. 사실 모두 알..

장서갈등 이혼의 결말 [내부링크]

장서갈등 이혼의 결말 사람들은 흔히 시집살이를 ‘시월드’라고 속되게 부르며 며느리의 고충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장서갈등 즉, 처가살이를 하는 사위의 고충도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장서갈등..

아내폭력으로 맞고 사는 남자의 참담한 현실 [내부링크]

아내폭력으로 맞고 사는 남자의 참담한 현실 뉴스에서 소개되는 대부분의 가정폭력 사건들을 들여다 보면 대부분의 피해자는 여성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실태를 고발하는 것도 여자의 몫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남편이 동성애자라면 이혼은 필수다? [내부링크]

남편이 동성애자라면 이혼은 필수다? 요즘, 동성애자의 인권이 유린되는 사태가 잦아지면서 뉴스 매체에서는 동성애자의 인권을 다시 재조명하고 있는데요. 아마 뉴스나 SNS에서 퀴어 (Queer)라는 단어를 자주 들..

양육권소송방법, 어떻게 해야하나? [내부링크]

많은 분이 이혼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니라고 하십니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 이혼하고 싶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심지어 이혼을 권해드릴 만한 상황인데도 자녀 그 때문에 이흔할 수..

성추행처벌, 어떻게 안될까요? [내부링크]

성추행처벌, 어떻게 안될까요? 각계각층에서의 성범죄폭로가 이어짐에 따라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정책적으로 이를 지지하며 계속 늘어나는 성범죄에 대한 강력..

법인회생신청절차 어렵게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법인회생신청절차 어렵게 느껴진다면 법인회생신청절차가 필요한 상황에 놓인 기업이라면 경제적인 위기에 놓여 있을 것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여러 위기의 상황이 찾아올 수 있으며 특히 신제품 개발이나..

법인회생제도 기회를 얻으려면 [내부링크]

법인회생제도 기회를 얻으려면 법인회생제도는 재정적 위기에 놓인 기업이 다시 한번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단어 그대로 법인이 회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금난 등으로 인해 재정적..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무심결이라도 [내부링크]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무심결이라도 여러분은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것을 즐기시나요? 새로운 일을 체험하고 새로운 물건을 다뤄보는 것에 대해서 미약하나마 거부감을 가지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새로운 물건이 나..

법정관리신청 부활의 첫걸음 [내부링크]

법정관리신청 부활의 첫걸음 기업을 운영을 이어가는 데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경우는 기업의 존폐의 문제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 재정적인 위기상황입니다. 우리나라는 재정..

지하철몰카처벌 변호인의 조력 없으면 [내부링크]

지하철몰카처벌 변호인의 조력 없으면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도심 안에서 이동할 때 자신의 발과 같이 사용하는 지하철. 지하철은 지상의 교통수단과 달리 목적지와 목적지 사이를 거의 직선으로 연결하여 초고속..

성추행법률상담 바른 대응을 위해 [내부링크]

성추행법률상담 바른 대응을 위해 상대방이 주장을 하거나 거절을 하는 것과 같은 의사를 표명할 때 이를 무시하고 타인의 성적인 자유를 침해하는 것을 성과 관련된 범죄라 칭하고, 적절하지 않은 신체의 접촉이..

몰래카메라촬영죄 여름철 극성인 사례 [내부링크]

몰래카메라촬영죄 여름철 극성인 사례 여름이 되면 모기가 극성을 부리기 때문에 모기패치나 킬러들로 보호를 하기도 하고 물리게 되었을 때에는 약을 바르면서 몸을 보호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방법들은 사람..

지하철강제추행 해결책! [내부링크]

지하철강제추행 해결책! 부득이하게 닿아버린 상대방 신체 오늘도 어김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용객이 상당히 많습니다. 출퇴근을 자가용으로 매일 다니기엔 기름값도 많이 들 뿐더러 오늘 같은 월요일에는 정..

성적목적공공장소침입 곤란함에 처했다면 [내부링크]

성적목적공공장소침입 곤란함에 처했다면 사람은 자기 앞날을 알 수 없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인생에 있어서 큰 계획을 가지고 살아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세세하게 계획을 하고서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은 없을 것..

미성년자성추행 올바르게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미성년자성추행 올바르게 대응하려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감명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요즘 들어 갖가지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와중에도 미성년자성추행 뿐만 아니라..

법인파산법률상담 올바른 매듭을 [내부링크]

법인파산법률상담 올바른 매듭을 법인파산의 과정을 일반적인 폐업과 동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나 폐업의 절차와 달리 법인파산은 기업이나 기타 기업을 둘러싼 관계인들에게 여러 이점을..

강제추행무혐의, 억울한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강제추행무혐의, 억울한 상황이라면 최근 성추행사건으로 많은 관심을 끌다가 잠시 잠잠해졌던 곰탕집 사건, 알고 계신가요? 오늘 그 사건의 종결지인 판결이 나왔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가 다시..

성폭행처벌 피해를 최소화 하려면 [내부링크]

성폭행처벌 피해를 최소화 하려면 성폭행이라는 표현을 들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먼저 강제로 밤을 보내게 하는 행위를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성폭행이라는 것은 사실 그 혐의를 따질 때 생각보다 상당..

강제추행 기소유예 무혐의 사이에서 [내부링크]

강제추행 기소유예 무혐의 사이에서 최근 모 식당 내에서 일어난 강제추행 사건의 사실 여부에 대해서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강제추행으로 신고를 당하고 싶지 않다면 집 밖으로 나가지를..

성추행누명 체계적인 대처 필요 [내부링크]

성추행누명 체계적인 대처 필요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 속에서 나는 여러가지 형태의 신체적 접촉이 항상 있게 마련입니다. 아침에 출근하면서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직장에서 근무하며 직원들과 교류할 때, 업무..

몰래카메라촬영죄처벌에 대한 대응책은 [내부링크]

카메라 등 이용 촬영죄 사건은 불특정 피해자가 많은 범죄이지만, 기록을 보면 특정되는 피해자도 가끔 있기 때문에, 수사기관에 어떻게 협력하느냐에 따라 사건의 진행 방향이 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준강제추행 합당한 결과로 [내부링크]

의뢰인은 서울에 있는 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으로 어린 시절에는 서울 외곽에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학교 문제로 외곽에서 지내는 것이 무리였기에 의뢰인은 근처 하숙집에서 거주하고 있었습니..

몰카죄변호사 선임의 중요성 [내부링크]

박 씨는 여성 연예인을 쫓아다니며 사진을 찍는 것을 취미로 20대의 남성이었습니다. 완벽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고가의 카메라를 구입한 박씨는 어느 날 강남에 있는 카페에서 연예인이 인터뷰를 한다는 소..

성추행처벌 신속히 해결해나가야 [내부링크]

본 사건의 의뢰인은 군대를 전역하고 취업을 하여 직장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들과 약속이 잡혀 오랜만에 친구들의 얼굴을 보러 갔습니다. 함께 음주를 하며 그간 쌓인 직장 스트레스를 풀던..

장애인강간죄 법적 강력대응은 [내부링크]

50대 중반의 남자는 평생 장애자 복지를 위해서 노력했지만, 한순간에 장애인 강간죄라는 누명을 쓰고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려 했다는 분의 이야기입니다. 이 남성이 법무법인 한음을 찾았을 때 많이 피곤해 보..

성매매처벌 수위에 대하여 [내부링크]

ㅂ씨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지가 매우 좋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결혼을 앞두고 있던 여자친구도 있었고 또한 본인 이름으로 된 사업체도 운영 하고 있었기 댸문에 어느 하나 부족할 것 없는 사람이었고 고등학생..

불법촬영죄 합당한 선처는 [내부링크]

여자화장실에 뚫려있는 수많은 구멍들이 모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던 곳이라고 생각하면 등줄기에 소름이 돋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불특정 대다수가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에 의해 불법촬영이 활발히 이루어..

미성년자성매매 그 해결실마리는 [내부링크]

인간의 역사에서 결코 사라진 적이 없는 성을 구매하는 행위. 근래에는 유흥업소의 해체와 단속 강화로 언뜻 크게 감소한 것 같지만 오히려 더 음성화되어 우리의 일상에 더욱 가까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하철성범죄 제대로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지하철은 대중교통 중에서도 도로사정, 기상사정의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교통수단으로, 다른 방법에 비해 비교적 일정한 소요시간을 지키고 있음에 따라, 샐러리맨의 통근이나 학생이 통학수단으로 활용되고..

도촬죄 혐의를 받았다면 [내부링크]

몰카죄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민의 발이 되는 대중교통 안에서 일어나는 범죄율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전에는 사람들이 성범죄에 대한 관심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최근에는 많은 사..

음란물유포죄 이렇게 대처해보자 [내부링크]

최근 단톡방 음란물 유포죄 처벌 수위 파문으로 법정에까지 소개됐던 가수 J씨의 근황을 들어보셨나요? 그는 이 사건으로 인해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모든 커리어를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

카메라등이용촬영죄 부당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여성들의 의상도 점점 짧아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수많은 범죄 중 오늘은 카메라등 이용 촬영죄의 처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시대의 발달에 따라 누구나 휴대폰에 있는 카메라 기능을 이용..

준강제추행변호사와 혐의에 대한 방안은 [내부링크]

치안에 있어서 굉장히 강국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우리의 일상에는 다양한 범죄 위험이 퍼져 있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에 접속해서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온 사건의 사고를 바로..

성폭행처벌에 따른 대응법은 [내부링크]

"최근에 젠더 문제로 여러 논란이 일지만 성폭력이 극악무도한 범죄이며, 이에 대해 엄하게 처벌을 내리는 것은 당연한 것임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처벌이 매우 무겁고 오래 지속되..

기업파산 무엇부터 해야할까 [내부링크]

사업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은 기업 경영인이나 대표자들에게 큰 걱정을 안겨주는 문제일 것입니다. 노력을 기울여 쌓아 올린 사업을 청산하기로 결정하는 것은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니며, 사업의 정리를 결정한다..

성범죄사건변호사와 합당한 목표로 [내부링크]

여러분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저지르지도 않은 죄로 큰 처벌을 받고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까? 그들이 이러한 불합리한 취급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지 못..

준강간죄 혐의에 대한 해결실마리는 [내부링크]

A씨는 모처럼만에 만난 학창시절 친구들과 함께 저녁을 먹기로 약속되었습니다. A씨와 학창시절 친구들과 약속장소에서 만나 저녁을 함께하였습니다. 그리고 분위기가 좋고 달아오르자 A씨와 학창시절 친구들은..

준유사강간 법적 해결은 [내부링크]

A씨는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자기 집 근처에 있는 술집으로 향하였습니다. 그 술집에서 A씨와 친구들은 술을 꽤 마신지라 술기운이 있었습니다. 그 술집에서 나와 A씨와 친구들은 2차를 가기로 마음먹었습..

몰래카메라촬영죄 적합한 대처는 [내부링크]

연인과 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A씨는 주말이 되어서 전여자친구 생각에 슬퍼하고 있었습니다. 그리움에 젖은 A씨는 금방 외로움을 느끼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때 A씨는 한 친구로부터 술을 마시자며 제안..

성매매 사건 실마리는 [내부링크]

지방에 살고 있는 A씨는 여자친구와 헤어진지 일주일이 지날 때였습니다. A씨는 여자친구의 빈자리를 많이 느끼고 있어 외로움을 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A씨는 친한 친구와 함께 저녁을 하게 되었..

지하철몰카 합당한 대응은 [내부링크]

성범죄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음은 이미 대다수의 사회구성원들이 체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성범죄 사건의 발생 건수가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건들 중에는 유명인이 연루된 경우들..

성범죄전문변호사와의 합의는 [내부링크]

A씨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한 여성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A씨는 여성을 알게 된 이후로 쭉 몇일간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연락을 몇 일 주고받게 되자 둘은 서로 한 동네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A씨는 드..

성추행변호사 선임하게된다면 [내부링크]

20대 중반의 대학생인 A씨는 매일 같은 일상으로 지겨운 생활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외로움을 느끼고 친구한테서 들은 채팅 앱을 깔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는 이 채팅 앱을 통해서 남녀가 만나서 서로 친분을..

강간죄 합당한 해결책은 [내부링크]

20대 후반의 A씨는 자기 살고 있는 인근역 근처의 술주점에서 호객행위 및 소개를 하는 영업행위를 해왔습니다. 그 술주점이 워낙 크다보니 직원들이 많았습니다. 직원들 중에서도 여성직원들이 대부분이였습..

통신매체이용음란죄 합리적으로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여러분은 이미 뉴스나 각종 매체를 통해 이성에게 원하지 않는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할만한 내용의 글을 카톡 등의 메신저로 보내면 통신매체 이용 음란죄로 유죄 판결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불법촬영죄에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은 단연 디지털카메라입니다.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미니홈피 등을 꾸미기 위해 수시로 사진 촬영이 필요하였고 이를 위해 1인 1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기에 이르렀던..

불법촬영 구체적인 처벌 수위는? [내부링크]

유명 연예인 클럽에서 발생한 사건이 발사된 작은 공이 점점 더 큰 이야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 연예인의 불법 촬영 및 유포 문제가 뉴스를 뜨겁게 달구어 해당 불법 촬영 ..

준강간죄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자 [내부링크]

A씨는 어느 저녁날 친구들과 함께 술집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A씨와 친구들은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더 놀고싶은 마음에 감성주점을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A씨와 친구들은 감성주점을 가서 술을 더 마시게 되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