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tory4의 등록된 링크

 lawstory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4건입니다.

이혼시재산분할 판례를 보면서 [내부링크]

오랜 기간 함께 지낸 배우자와 다른 길을 가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다면 그 원인과 상관없이 최우선사항으로 협의해야 할 사안은 금전 문제일 것입니다. 이것은 부부로서 생활하는 기간에 공동으로 이룩한 공동자..

시댁갈등이혼 과거부터 내려온 남존여비사상의 잔재? [내부링크]

사위는 백년손님이라며 처가를 방문할 때마다 환영과 대접을 받지만, 며느리는 상차림 일부터 설거지 정도는 맡는 게 일반적입니다. 무뚝뚝하고 집안일에 무관심한 사위는 평범한 자에 속하지만 예로부터 며느리..

공무원불륜 징계 그리고 처벌을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공무원일 경우에는 노후 걱정없고 안정된 직장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되고 싶어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들 몇 년 동안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며 일명 ‘공시생’이라는 말이..

사실혼관계이혼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이에서 [내부링크]

어느 사회나 나라든 그 사회와 나라의 공동체 의식이 있게 마련인데, 아무래도 동양권의 경우 단체적인 기준에 의해 사물을 바라보고 제도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서양권의 경우 사회나 국가가 존재하기..

군인불륜이혼 군인연금은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직업군인은 국가를 지켜야 할 막중한 임무를 가진 직업이기 때문에 그 직업 특성상 일반인과는 다른 법 규정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진행되는 절차 또한 일반 이혼소송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직업군인인 배우자가..

상간녀복수는 소송만이 답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회는 뿌리 깊은 유교 문화의 전통 영향을 받아왔는데 이 때문에 여전히 개인주의 성향이나 성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보다는 단체주의, 가족 중심주의, 성에 대한 보수적인 가치관을 따르고 있는 경우..

양육비사전처분 후회가 남지 않게 [내부링크]

혼자 사는 것보다 배우자와 함께 삶을 사는 것이 더 괴롭고 고통스럽다면 결국에는 최후의 보루인 혼인 해소를 결정하곤 합니다. 고통을 받았던 가정에서 벗어나 배우자와 혼인 해소를 하게 되면 괴로웠던 것도..

임신중외도이혼 미래를 생각해선 [내부링크]

행복한 연애를 이어오다 끝으로 결혼이라는 제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행복할 것만 같았던 부부생활이 점점 맞지 않는 부분이 존재하여 상대방과의 삶이 불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부부이니 절..

아내외도이혼소송 두 가지 사례를 보아 [내부링크]

내 배우자 즉 아내가 부정만남을 하여 그 남성과 자신의 반려자에 격분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밖에선 누가 봐도 잉꼬부부처럼 보이더라도 그 속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상간녀항소심 승소하기 위해 [내부링크]

어떠한 소송이든 간에 1심 재판은 정말 중요합니다. 3심제를 채택하고 있기는 하지만 본격적인 법적 절차에 돌입하는 것으로, 사실관계나 원고 및 피고의 주장에 대해 재판관의 판단을 받는 첫 관문이기 때문입니..

이혼소송항소 제대로 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두 부부가 이혼할 때에는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양육비 등을 합의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재판으로 가게 됩니다. 재판은 모두가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재판상 이혼 사유에 해당..

별거중이혼소송 재산분할 문제는?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한 혼인생활을 하기를 원합니다.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면서 가정을 꾸려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긴 시간 동안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남녀가 한 가정을 꾸려서 매일..

이혼시양육권 아이를 위한 선택 [내부링크]

혼인 관계를 마치고자 하는 부부라면 법적으로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에 대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부모라면 자신이 아이를 데려가 키우고 싶은 마음이..

배우자외도증거 중요성 및 주의점 [내부링크]

미래에 내가 어떤 삶을 살겠다고 미리 알고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미래를 대비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나에게 어려운 문제가 닥치게 되면 당황하게 되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내연녀위자료소송 걱정되시나요?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이랑 함께 미래를 꿈꾸는 것과는 달리 생각하는 대로 인생이 흘러가게 되기 마련입니다. ‘사랑’이라는 의무 중 평생 두 남녀가 같이 공존하며 맞춰주는 것은 사실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렇지만 서..

남편폭언이혼 지속되는 욕설과 폭행으로 [내부링크]

부부가 된다는 것은 그야말로 개인의 인생에 있어서 축복을 해야 할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해서 꼭 결혼을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적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실제로 어느 정..

이혼소장답변서부터 도움받아 진행해야 [내부링크]

갑자기 어느 날 나의 배우자로부터 이혼소장을 받게 되어 이혼소장답변서를 작성해야 한다면 정말 당황스럽고 슬플 것입니다. 너무 황당하기도 하고 나에게 유책(잘못)이 없는 경우에는 화가 나고 억울할 것입니..

황혼이혼상담 재산문제로 갈등이 생겼을 경우 [내부링크]

결혼하고 오랜기간 살아가다가 나이가 황혼에 들어 이혼을 결정하게 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혼인생활을 그만두면 여러 가지 사회적인 시선들에 대한 두려움으로 눈치를 보았기에 배우자에게 부..

상간녀고소 진행하여 위자료 받아야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현행법상 남편과 외도를 한 상간녀에 대해 물을 수 있는 법적 책임은 위자료 뿐입니다. 남편과 바람을 피웠다고 해서 사적인 복수를 하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고, 헌법재판소의 판단에 따라..

이혼사유6가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과거보다는 참고 사는 것보다는 헤어지는 것이 많아지고,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그만큼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요즘입니다. 이혼이 성립이 되는지에 대해서 여러 가지 이야기도 있고, 유리한지 불리한지..

가정주부재산분할 이혼 후 삶을 생각해서 [내부링크]

자신이 가정주부라는 이유라는 것이 재산을 분할할 때에 받을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해 어떻게 해야 자신이 가정주부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할지 전략을 잘 세워 본인이 유리한 상황으로..

이혼위자료 산정기준에 대해 알아보자면 [내부링크]

이혼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위자료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상대의 유책사유가 큰 경우 그 부분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해 위자료를 청구하는 경우도 있고, 이혼 이후의 금전적인 문..

조정이혼비용 법조인의 중요성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상대방과의 재산적인 문제, 자녀 양육 등이 협의가 된다면 법적인 절차는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유책 사유로 이혼을 하면 위자료,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하므로 결정이 쉽지는 않습니..

이혼상담비용을 들여서라도 법조인과 함께해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여러 가지 다양한 사유로 많은 부부가 결혼생활을 끝내게 되는데, 그 이유 속에서 부부의 정조의무에 반하는 행동을 한다면 절대 참고 살면 안 될 것입니다. 만일 자신의 배우자에게 이질적인 부도덕한 행위가 있..

이혼소송가압류 재산분할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이혼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다 나열할 수는 없겠지만. 예를 들어 성격 차이로 인한 이혼할 수도 있고, 배우자가 바람을 피워서 이혼을 할 수도 있고, 배우자가 폭력을 써서 이혼할 수도 있어요. 또한, 배..

이혼소송가압류 재산분할을 할 경우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외국에 어떤 나라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적지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실제 통계상 이혼을 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이것을 드러내놓고 이야기 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막상 자신이..

상간자손해배상청구소송 책임을 묻고 싶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된다면 정말 기쁘고 축복받을 일입니다. 만일 나의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르게 된다면 정신적인 충격이 매우 클 것이고 마음의 상처 또한 깊을 것입니다. 요즘 불륜을 소재로..

교대이혼소송변호사 도움이 필요할 때: 남편이 외도했을 경우 [내부링크]

이제는 결혼을 한 반려가 이혼을 하는 일이 그렇게 이상하거나 예외적인 사건이 되지 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가족관계를 중심으로 모든 사회구조가 맞추어져 있는 집단주의, 단체주의적 성향이 매우..

남편외도 이혼소송 증거 바로잡기 위해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 하며 사랑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던 상황에 배우자가 내가 아닌 다른 이성과 사랑을 나누며 은밀한 관계를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그 충격은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서로 동의..

이혼후재산분할 청구소송 기여한 바가 내가 더 높을 때 [내부링크]

우리들 인생은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내가 전혀 예상하지도 못했던 일들에 있어서 좋은 면도 있기 마련이지만 좋지 않은 면이 있다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일이라 대비도 하지 못할뿐더러 나의 삶 자체가..

사실혼이혼 위자료청구 원할 때 [내부링크]

각 가정사에 의해 혼인신고를 거치지 않고 결혼생활이나 진배없는 생활을 이루어나가는 가정이 있습니다. 혼인신고만 거치지 않았을 뿐 공동생활이 실질적으로 존재하는 경우 이를 법률상 ‘사실혼 관계’라고 정..

사내불륜이혼 회사 일이라는 핑계로 [내부링크]

매일같이 출퇴근하는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보다 일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특히 밤늦게까지 동료들과 야근해야 하는 일이라면, 가족들보다 동료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입니다. 그렇..

아내바람이혼 내가 아닌 다른 남성과 외도행위 [내부링크]

아내가 자신이 아닌 다른 이성을 만나 아내바람이혼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헤어짐이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며 남녀 사이에 자녀가 존재한다면 더더욱 힘이 들 것입니다. 외도는 정말 큰 죄입..

남편폭력이혼소송 절대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 [내부링크]

대부분 사람은 가정폭력이라는 주제에 관해서 이야기할 때 요즘 같은 시대에 가정폭력이 웬 말이냐, 다 지난 이야기라고 안일하게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보다 줄어들기는 했어도 아직도..

이혼변호사비용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내부링크]

상대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면서 대부분 결혼을 결심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유 때문에 더 이상은 행복하지도 않고 그만 가정을 유지해야겠다고 결심했다면 심리적인 부담과 더불어 이혼변호사비용과 같이..

서울가사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사실혼 재산분할 방어 대응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사실혼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분쟁을 빈번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문의 또한 다양한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반려인로서 법률상 보장된 권리..

사실혼이혼 위자료 청구소송 할 수 있는 사항들 [내부링크]

최근 들어 혼인에 대하여 꺼리는 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누군가와 서로 함께 부부생활을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실제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먼저 결혼식을 올리고 동거형..

상간자소송 진행하고 싶다면 먼저 해야 할 일 [내부링크]

각자 전혀 다른 삶을 살아오던 두 사람이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결혼을 하기까지에는 굉장히 많은 과정과 난관이 있습니다. 큰 결심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문제로 인해 부부관계를 청산하려고 하는 사람들..

상간녀소송변호사 위자료를 확실히 받기 위해 [내부링크]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과거에는 형사적 처벌의 대상이 되었던 것이 지금의 기준으로는 처벌까지는 무리가 있다는 판단하에 헌법재판소에서 위헌판결을 내려 규정에서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헌법재판소..

상간남소장받았을때 내 여친이 유부녀? 피고 입장 [내부링크]

[상간남]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된다면, 억울하게 소장을 받은 당신, 어떻게 대응하실 건가요? 오늘은 상간남소장받았을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장을 받게 되어 억울한..

상간녀손해배상청구소송 감정만 앞세우면? [내부링크]

배우자가 바람피운 사실을 알게 되면, 상대 배우자분들은 많은 고민에 휩싸이게 됩니다. 쉽게 이혼할 수 없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보통 자녀의 존재가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양가 가족들 및 주변 지..

상간남손해배상청구소송 가정을 파탄으로 몬 남성에게 [내부링크]

사람이라면 보호를 받아야 할 여러 가지 법적인 권리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재산권이 있으며 일반 사람들에게 받는 신뢰성이나 평가가 훼손되는 명예적 법익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법익 침해라고 하면..

이혼법률상담 가정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께 [내부링크]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칼로 물 베기라고는 하지만 더이상 싸움의 원인을 해소시키지 못하게 되면 갈라서기를 선택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 현실입니다. 그만큼 배우자와..

바람피는남편 정신적 피해를 준 남편에게 소송 [내부링크]

최근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배우자를 속이고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일하는 많은 남편의 경우, 요즘 회식이 잦다거나 야근이 많다, 지방으로 출장을..

황혼재혼이혼 늦지 않았기에 [내부링크]

요즘 들어 황혼재혼이혼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우자와 헤어지는 것을 너무나도 하고 싶지만 자녀들을 생각하는 희생정신으로 버티던 분들이 자녀들을 모두 키워 출가시키고 마지막 삶이라도 나..

카톡불륜증거 직장에서 일어난 외도일 경우 [내부링크]

점점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더 쉽게 만남을 하기도 하며 그만큼 증거를 흘리기 쉽습니다. 카카오톡 기능 중 오픈 채팅이라는 것이 있는데 새로운 사람과 만남을 할 수 있는 소재이기에 악용되어 대화방에서 외..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피고일 경우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하루아침에 내가 갑자기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피고가 되었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정말 서로 사랑하며 미래에 대해 꿈꿔왔던 내 애인이 가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정말 어이없고 화가 날 것입니..

특유재산분할 이혼소송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부부 일심동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결혼을 하고 나면 부부가 서로 가지고 있는 돈과 함께 살면서 같이 모은 돈은 공동의 것이 된다고 보는 시선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자산을 나눌 때 누가 벌었느냐와..

조정이혼절차 비용 잘 알아보고 [내부링크]

배우자와 혼인해소에 대해서 협의가 되지는 않고, 소송을 통해 결혼해소를 하자니 오랜 기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것이 부담스러워 조정이혼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이에 장점이 무엇인지, 조정이혼절차 비용이 얼마..

이혼전문법무법인 이혼 시 재산분할 청구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남녀가 만나 연인관계를 지속하다보면 그 끝은 결혼일 것입니다. 혼인을 하게 되면 데이트를 하고 헤어지지 않아도 되고 매일 같이 붙어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살아가죠. 하지만 모든..

의처증이혼 견디지 못할 정도의 집착이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되었다고 하면 서로를 믿고 신뢰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일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믿음이 깨지면 더 이상 믿기 힘들어 부부관계를 유지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렇게 다툼이 일어나고 그걸 해..

사내불륜이혼 직장동료와 부정행위를 했다면 [내부링크]

직장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출근을 해야 하고 직장동료끼리는 하루에 9시간씩이나 서로 같이 있게 됩니다. 거기다가 야근을 하기라도 한다면 그 이상을 같이 있게 되는 것이죠. 이렇다 보니 직장에서 사..

상간남손해배상 피고가 되었을 경우 [내부링크]

오랜 기간 연인과 교제를 하다 보면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결혼 이야기가 오고 갈 것이고, 이 사람과 미래를 함께 하는 상상에 행복해질 것입니다. 상대방이 결혼에 대해 긍정적이고, 양가 부모님께서도 결혼을 하..

유책배우자재산분할 상대의 과도한 청구로 인해 [내부링크]

이혼소송이라는 것은 부부의 연을 맺어 가정을 꾸리고 살아온 두 사람이 당사자가 될 수밖에 없는 사건입니다. 그렇다 보니 누군가는 소송을 청구한 원고, 누구는 소송을 당하는 피고의 지위를 점하게 됩니다. 대..

서울이혼소송변호사 남편의 폭행으로 이혼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부부의 연을 맺는다는 것은 두 사람이 단순히 앞으로 함께 살겠다는 차원을 넘어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의식주 수준에 맞는 부양을 할 의무 등을 부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들은 서로를 애..

상간녀소송비용과 시간이 무의미해지지 않도록 [내부링크]

내 마음 속 이야기를 터 놓고 숨김없이 이야기를 나눌 만큼 철석같이 신뢰하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은 엄청난 고통이 뒤따릅니다. 가벼운 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상처가 생기기 마련인데 내가 결혼하고..

알콜중독이혼 과한 음주로 인해 [내부링크]

우리가 기쁜 일이 있다거나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우울하거나 위로할 일이 있을 때 보통 우리는 술을 찾곤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기분이 더 좋아질 수도, 우울해질 수도 있지만 보통 술을 찾게 되는 이유는..

유부남불륜 소송을 원한다면? 증거수집이 필수 [내부링크]

한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했던 남편과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할 것, 부부의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믿음, 곧 신뢰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부가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고 평생을 살아가야 한다면 그 결혼생활은 악몽..

이혼재산분할소송 망설이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혼인 생활을 지속하는 과정에서는 필연적으로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지만 부부가 이를 풀어나가는 과정이야말로 결혼생활의 본질일지도 모릅니다. 험난한 시련이 오히려 관계를 담금질하며 더욱 굳건한 결속..

상간녀명예훼손 불리한 입장이 되지 않기 위해선 [내부링크]

법적으로 서로가 혼인 관계가 되었다면 부부의 정조의무를 지키며 살아야 합니다. 다른 이성은 만나지 않고 서로만 보고 살아야 하죠.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같이 연인사이와 달리 부부는 책임이 있기에 이를 지키..

알콜중독이혼사유 남편의 폭음으로 인해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에는 상대방의 전부를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평균수명이 해가 지날수록 더 길어지는 현대사회인 지금에는 결혼을 하기 전에 먼저 잠깐이라도 함께 살아 본 다음에 결혼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증..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이럴 때는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일상 생활 속에서도,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오히려 화를 낸다면 쉽게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마찬가지로 부부가 혼인 관계를 청산할 때에도, 이혼을 할 수밖에 없는 재판상 이혼사유를 제공한 당사자로서는 상..

외도증거기준 부정행위가 인정되기 위해선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부부간의 신뢰는 무참히 깨어지게 됩니다. 상호 간에 노력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혼인관계를 지속한다는 것은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상간자위자료소송 불륜관계 입증 방법 궁금하시다면 [내부링크]

이론적으로 보면,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송은 혼자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대부분 소송대리인을 선임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로는 실체법적, 절차법적 지..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희망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한쪽은 결혼생활 유지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해요. 실무적으로 이에 관한 여러 가지 문의가 이루어집니다. 소송에서 피고가 되어 소장을 받았을 때 각각 원하는 대..

이혼전문법무법인 나의 권익을 위해 [내부링크]

이혼에 대해 고민하게 될 때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전업주부의 재산분할과 양육권일 것입니다. 자신은 수입활동을 전혀 하지 않아 아무런 재산을 받지도 못한 채 빈손으로 나가야 하면 어쩌지, 자신은 수익..

유책배우자양육권 사례로 살펴보자 [내부링크]

남녀가 서로 호감을 갖고 만나다 보면 결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결혼을 하게 된다면 부부 사이에서 자녀도 생기게 될 것이고, 자녀의 성장을 보면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행복한 가정을 꾸..

예물반환청구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남녀가 결혼을 약속하고 상견례까지 하게 되어 결혼 날짜를 잡고, 모든 준비를 끝내게 되면 서로 예물, 예단을 주고받습니다. 하지만 예물, 예단을 주고받거나 혼수의 문제 때문에 정말 이 결혼을 하는 것이 맞나..

상간자소송 절차 확실하게 하려면 2가지를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남편이나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신적 고통이 매우 클 것입니다. 자녀들 양육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로 배우자와는 이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상간자에게라도 불법행위의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

상간녀 위자료 감액에 대한 단상, 잘못은 했지만 위자료는 줄이고 싶은 경우 [내부링크]

만약 내연녀위자료 소송의 피고가 되었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기혼 사실을 알고 만났다고 하더라도 감액을 위해서 변호사를 선임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사례를 보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

과거양육비청구소송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내부링크]

과거양육비청구소송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장성민 변호사입니다. 부부가 혼인해소를 한 후 현실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많은 다툼이 일어나는 문제 중 하나가 양육비 지급에 관한 문제..

간통죄 폐지 상간자 처벌할 현실적 방안은? [내부링크]

간통죄 폐지 상간자 처벌할 현실적 방안은?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간통죄는 폐지되었습니다. 간통죄란 배우자 있는 자가 간통하거나 그와 상간(相姦)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범죄..

가정폭력남편과 이혼, 안전하게 하려면 [내부링크]

가정폭력남편과 이혼, 안전하게 하려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밖에 나갔다 집으로 돌아가면 편안해야 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매일같이 폭..

조정이혼 합의가 되기는 했는데 상대가 번복할까 불안하다면 [내부링크]

조정이혼 합의가 되기는 했는데 상대가 번복할까 불안하다면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이성호 변호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협의로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말씀하시지만, 실제로 협의로 혼인관계..

시집살이이혼 정도에 따른 이혼 성립 여부 [내부링크]

과거에는 부부가 결혼을 하게 되면 여성이 시집살이를 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점점 시집살이가 사라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시집살이가 고되어 시집살이이혼..

상간녀소송 방어 장성민 변호사의 현실적 자문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상간녀 소장을 받았다면 매우 당황스러우실 것입니다. 물론 사전에 상대측 배우자와 접촉하여 소 제기를 예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 취하를 원해 상대방에게 합의를 제안하기를 희망하시는..

상간녀소송의 인적사항 확보는 어디까지? [내부링크]

남편이 가정을 저버리고 부정행위를 저질러 함께 부정행위를 한 제3 자에게 법적으로 복수를 하고 싶다면 상간녀소송의 방법이 있습니다. 실무적으로 내연녀에게 상간녀소송을 하겠다는 경우, 소송이 가능한지에..

상간남소송 부정행위에 대한 죄를 물으려면 [내부링크]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는 남편이 있는 여성과 외간 남성 간의 애정 관계, 외도행위를 상당히 설득력 있고 애틋하게 그리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아내가 외..

남편 바람 물증, 심증만 있다면 [내부링크]

이혼 사유에 대한 특별한 제한이 없는 협의이혼과는 달리 재판상 혼인 해소하게 될 경우, 민법상 규정된 재판상 이혼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허용되게 됩니다. 그중에서 재판상 이혼 사유 중 1번째인 불륜, 내연,..

아내의가출이혼 공시송달로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부부가 되면 동거, 협조, 부양의 의무가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부부라면 가장 중요한 것이 동거의 의무가 될 것입니다. 부부가 되기로 했다는 것 자체가 함께하기로 했다는 것이기 때문..

불륜이혼위자료 힘들었던 생활을 청산하기 위해 [내부링크]

한번 바람을 피웠던 사람의 잘못을 봐준다면 그 사람은 또 바람을 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외도를 한번 감아주는 것이 당연히 현명한 방안이 아니라는 것은 머리로는 알지만, 상대에 대한 마음을 잡지 못하..

남편채무이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채무가 생겼다면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아무런 빚을 지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특히나 요즘 시대에는 집을 살 때 전세나 월세에 산다고 할 때에도 대출을 끼고 사는 일이 대부분이며 성인이 되고 나서 대학교를..

서초이혼법률사무소 찾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요즘에는 이혼을 하는 것이 그렇게 터부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혼을 하는 것이 자신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힘들고 고통스러운 가정환경을 그냥 참는..

남편외도위자료 경우와 그 범위는? [내부링크]

남편이 외도를 하게 되면 부부간의 신뢰는 돌이킬 수 없는 난국에 봉착하게 됩니다. 양자 간에 진정 어린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는 사례도 있으나 이는 극히 희소한 경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외도로 이혼을 하는..

이혼소송기각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기각을 다툴 수 있는 경우와 대응방법은? 이혼소송이 제기되어 소장을 받은 경우에 이혼의사가 없다면 상대방의 청구를 법원에서 기각시킬 수 있도록 대응해야만 합니다. 실무적으로는 이혼소송기각을 다투게 되..

성적 자기결정권 침해 유부남인 것을 속이고 접근했다면 [내부링크]

성적 자기결정권 침해 유부남인 것을 속이고 접근했다면 안녕하십니까. 이성호 변호사입니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실 수 있는 성적자기 결정권 침해 위자료 소송에 대해서 말씀해보고자 합니다. 예를 들자면 아내..

아내외도이혼 이성호 변호사가 설명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오늘은 아내외도이혼과 관련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못하고 다른 남성과 불륜을 저지른다면 남편은 정신적 충..

남편바람증거 참을 수 없는 일입니다. [내부링크]

어린 시절에는 주변에 친구들이 많아서 만날 사람도 많고 외로울 틈도 없지만, 만약 결혼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게 되거나 나이가 들면 점점 연락이 끊기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아기를 낳고 육아를 시..

유책배우자이혼청구 외도를 알게 되었을 경우 [내부링크]

혼인해소하는 것은 당사자들의 선택입니다. 만일 내 배우자가 유책사유가 존재한다면 유책배우자이혼청구를 고려해보게 됩니다. 배우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배신감과 분노, 슬픔 등 많은 감정이 오갈 것입니다. 그..

남편외도이혼 어떤 준비를 해야 승소할까? [내부링크]

혼인 생활에서 남편이 외도를 한다면 부부간에 신뢰가 깨지는 것은 다른 도리가 없습니다.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시간이 흘러도 상처가 치유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외도를 한..

이혼소송준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모든 부부가 문제없이, 그리하여 이혼도 없이 살게 된다면 얼마 좋을까요. 하지만 모두가 해피엔딩이 될 수는 없겠지요. 그렇다면 이혼이 곧 새드엔딩을 뜻하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혼은 결혼에 있어 새..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재판이혼절차에 대해 [내부링크]

누구든 결혼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말에 배우자와 둘이 맛있는것도 해 먹고 연애 때와 달리 매일 같이 붙어있을 수 있기에 매일 함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꿔 시작을..

아내외도이혼 급증하는 아내불륜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무리 배우자가 외모적으로 뛰어나고 성격도 온화하고 경제적으로 큰 수입을 매달 자신에게 지급해주고 있다 하더라도 배우자가 자신에게 애정이 없고, 대화도 잘 하지 않으며 급기야 본인이 아닌 다른 제3의 사..

황혼사실혼 이혼을 하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유교문화권의 강한 영향력 아래에서 많은 사회적 규범들이 만들어져 있었고 이 때문에 가족관계, 결혼생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하게 여기던 관습, 규범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성적인 부분에..

폭력이혼양육권 아이만은 [내부링크]

과거에는 가정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한들 쉽게 헤어짐을 선택한다거나 신고를 하는 일이 많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는 가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일 것입니다. 내가 참으면 가정이 파탄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상..

재판이혼소송비용 이혼사유를 알아야 [내부링크]

한국의 이혼율은 과거에는 매우 낮은 편이었지만 90년대 후반 경제 위기 속에서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고 이는 비혼, 만혼 주의와 맞물려 더더욱 심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혼까지 결심하는 것은 부부간..

사기결혼 이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결혼을 약속한 내 애인이라면 누구나 상대방을 믿고 신뢰하겠죠. 부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상대에 대한 신뢰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을 반대하는 행동을 한다면 결혼생활을 계속하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제대로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를 신뢰하고 사이좋게 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죠. 부부는 배우자에 대한 믿음으로 함께 살고 있어요. 그런데 평생을 함께 살아가야 할 서로에 대한 신뢰가 무너져 버린다면 부부관계는 상당히 고통..

나도 모르게 배우자의 불륜을 알아챘다면 [내부링크]

함께 인연을 이어가던 남녀가 혼인의 절차를 진행하고 나면 부정행위를 저지르지 않고 혼인의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과 불륜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배우자에게 상간녀 혹은 상간남이 발생하였..

게임중독이혼 가정을 내팽개치고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하려고 아니면 자신의 취미생활로도 게임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든 중독이 된다면 정말 위험할 수 있겠죠. 알콜중독이라든지 도박 이런 것들이 대표적인데, 요즘들어 게..

배우자에게 이혼소장받았을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사람의 인생에 있어 가장 중대한 연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혼을 하기 전에 연애를 할 때는 ‘이 사람과 결혼해야지!’라는 생각을 갖고 연애를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런 생각으로 결혼을 진..

낚시중독남편이혼 아내보다 물고기 [내부링크]

살면서 취미생활 하나씩은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영화 보는 걸, 누군가는 운동하는 걸 좋아하는 것처럼 낚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주일 중 며칠은 회사 일로 스트레스받았기에 그 스트레스를 풀려고 낚시터에..

아내가바람났어요 이혼해야 될까요? [내부링크]

아내가바람났어요 이혼해야 될까요? 평생을 힘들거나 행복하거나 사랑하고 함께할 것이라며 서약하고 결혼을 했지만, 나의 배우자가 나를 배신한다면 엄청난 배신감이 들어 이혼을 결심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배..

재판이혼소송비용 전혀 아깝지 않은 비용이야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들은 잘 인식하지 못하지만 우리나라 정도면 세계에서도 매우 인구가 다수인 나라축에 포함됩니다. 바다 건너 가까운 나라인 일본이 1억 2천만명, 중국이 14억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기..

시댁 갈등 이혼, 남의 일인 줄 알았는데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할 때는 두 사람 모두 알콩달콩한 결혼생활을 기대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습니다. 국내에서 혼인이란 그야말로 집안과 집안이 합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가 부모님의 입장에서도 자식들..

남편외도의심 심증보다는 물증 [내부링크]

남편외도의심 심증보다는 물증 두 부부가 결혼을 할 때에는 당연히 서로가 서로만을 사랑하여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함에 있어서 서로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의무..

공무원불륜 징계와 처벌을! [내부링크]

공무원불륜 징계와 처벌을! 공무원일 경우에는 노후 걱정없고 안정된 직장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되고 싶어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들 몇 년 동안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며..

양육비사전처분 소송단계에서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내 아이의 양육비, 배우자가 처분하기 전 미리 보전하세요.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을 통해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되는 경우, 아내분들이 현실적으로 많은 걱정을 하시는 부분은 이혼소송기간동안의 생활비와 자녀..

이혼재산분할청구, 실무적인 문제들 [내부링크]

혼인해소의 과정에서 대부분 수반되는 것이 재산분할심판청구입니다. 물론 협의로 혼인을 해소하는 경우에는 당사자 간에 협의를 통하여 재산분할을 할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그러나 이외의 경우에는 이혼재산분..

사실혼파기로 인한 위자료 청구소송, 그 요건은? [내부링크]

사실혼파기에 따른 위자료 청구소송 남녀가 사실상 부부로서 객관적으로 결혼생활의 외형을 갖추고 실질적으로 동거하고 있지만, 혼인신고를 하지 아니하여 법률상 혼인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부부관계를 사실혼이..

상간녀명예훼손 역고소를 당할 수 있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법률혼이라는 것은 결혼의 혼인신고라는 명시적 방법을 통해 실질적 요건과 형식적 요건을 모두 갖추어 법에 따라 인정된 혼인 관계를 말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결혼의 형식적 요건을 갖추지 않은,..

알콜중독이혼 이혼사유가 된 재판 사례 [내부링크]

모두 만 19세의 성인이 되면 술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마시게 됩니다. 대학이나 사회에서 술 안 마시면 놀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즐깁니다. 적당히 먹고 선을 지키면 인간관계 형성..

이혼소송비용 쓸 때 고려할 점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제 부부싸움은 칼로 물 베기라는 말은 옛말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 시기에 재판 이혼을 하려고 재판이혼 전담소송대리인은 찾아오는 분들에게 한 가지 아쉬운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재판 이혼의 승소를 위..

의부증이혼 사유가 된 재판 사례 [내부링크]

의부증의 사전적 의미는 남편의 행실을 지나치게 의심하는 변태적 성격이나 병적 증세를 뜻하는데요. 쉽게 말해 남편의 행실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아내가 가진 증상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유책배우자양육권 아이를 키우고 싶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결혼을 결심하는데요. 결혼은 현실이기에 결혼한 후 여러 가지 이유로 갈등을 겪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던 두 사람이기에..

상간녀소송방어 기혼인줄 몰랐어요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 속 내용을 가끔 보면 우리의 실생활에서 일어나기 힘든 사건들이 너무 쉽게 보이는 것 같아 불쾌감을 느끼곤 합니다. 그러나 실제 생활에서는 픽션보다 더 가상과 같은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나와..

남편이바람피울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현재 지금 이 글을 클릭해서 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남편이 외도를 저지르고 있다는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어떻게 남편이바람피울 때 대처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사람들일 것입니..

바람난부인이혼 갑자기 들이닥친 불행 어떻게 대처하나 [내부링크]

불륜이라는 부분들이 요즘 시대에는 너무 쉽게 이야기되고, 이슈화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을 것입니다. 이혼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상대 배우자가 외도를 하는 유책사유로 인해 이혼을 결심하게..

상간녀소송대리 법적으로 다툼 많기 때문에 [내부링크]

사람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사건을 겪게 되고 그러한 사건으로 인해서 심리적인 불안감과 고통을 경험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이에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매일 만나게 되는 직장 상사나 동료와의 갈등,..

가정폭력이혼 소송으로 끝마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결혼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서 평생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생각하는 법입니다. 그런데 결혼 후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이혼 사유로는 성격 차이, 경제적..

내연녀처벌 상대의 대처를 예측하여 [내부링크]

남녀의 바람을 다룬 문제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흔히 있는 소재입니다. 가정이 산산조각나기 직전의 상황에서 과연 부부라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는 이야기는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나..

폭언폭력이혼 고통에서 벗어나세요 [내부링크]

결혼을 하면서 지켜야 할 점들 중에 하나는 바로 배려일 것입니다. 배우자에 대한 배려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배려는커녕 배우자가 폭언이나 폭력 등을 행사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폭언폭력이혼을 고려해봐..

남편외도이혼 증거수집과 그 내용이 관건! 주의할 점은?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 사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다양한 이유로 이혼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며 평생 행..

남편이혼요구 이혼소장받았을때 어떻게 할까요? [내부링크]

연애관계에 있는 사람과 조금 더 안정되고 평안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결혼을 한다고 모두가 안정되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한 지 짧은 기간만에 이혼을..

남편폭행이혼위자료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2019년 여성가족부가 전국의 만 19세 이상 남녀 9000명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체 남성의 6.2%, 여성의 10.3% 정도가 배우자로부터 가정폭력을 경험했다고 답했습니다. 배우자에게서 폭력이..

교대역이혼전문변호사 유리하게 이끌어가 [내부링크]

한 때는 없으면 안 될 것 같아서, 평생 떨어져 지내기 싫어서 결혼을 하였으나 어느 샌가 처음의 감정은 온데 간데 없어 지고 사랑을 말하던 입에서는 서로에게 상처 되는 말만 주고받으며 혼인해소를 준비한다고..

상간녀소송대응, 상간자가 아는 지인이라면 [내부링크]

상간자소송대응에 있어서 상간자가 아는 사람인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직장동료인 경우, 자신의 지인인 경우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실을 알고 난 뒤에 받는 정신적 고통이 더..

상간남위자료소송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일 [내부링크]

남녀는 만나 연애를 하다가 헤어지기도 하지만 축복과 은총 속에서 부부가 되기도 합니다. 결혼식에서 하는 서약에서는 서로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만을 이해하고 배려하고 사랑할 것을 약속하게 됩니다. 분명..

가출이혼소송 사례와 공시송달에 대해서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배우자가 되었다면 부부 간에는 동거, 부양, 협조의 의무가 생기게 됩니다. 동거의 의무는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이상은 부부 중 일방이 동거할 것을 거부한다면 이는 이혼사유가..

상간남소송 증명에 관한 현실적인 법률 조언 [내부링크]

부부사이를 끝내게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불륜으로 가정 전체에 많은 피해를 주게 원인이 됩니다. 평범했던 가정도 배우자의 불륜으로 한번에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배우자의..

전업주부이혼 무엇을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혼인생활에서 경제활동 이외에 필수적으로 동반되는 문제는 가사와 육아입니다, 과거에는 더 심했지만 현재에도 여성의 경우에는 가사와 육아에 남편에 비하여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혼재산분할 소송대비하여 미리 보전처분 해두어야 [내부링크]

어렵게 마음을 결단하고 배우자와 협의를 하여 갈라서거나 재판 이혼을 진행하면서 법률적으로 정확한 법리 파악과 관련하여 증빙할 수 있는 자료들은 적극적으로 취합해야 하는 것은 자신의 소중한 권리를 지키..

강남이혼전문변호사 체계적인 방안으로 [내부링크]

강남이혼전문변호사 체계적인 방안으로 서로 애정이 있어 같이 평생을 함께 하자고 약속을 하며 결혼을 하게 됩니다. 혼인을 하고 난후 정말 행복한 가정을 꾸릴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대를 하고 살아가죠. 하지만..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확실하게 빠르게 [내부링크]

아내바람에대처하는법 확실하게 빠르게 가끔 일일드라마에서는 기혼녀와 젊고 능력 있는 남자가 기혼남의 악행을 극복하고 사랑에 성공하는 해피엔딩이 그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겠지만,..

이혼상담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혼은 혼자만의 결정이 되어선 안 됩니다. 가족문제나 자녀문제 등 여러 가지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아무리 이혼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해도 그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역삼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일 것인데요. 결혼 생활 내내 행복한 나날들만 있으면 좋겠지만, 결혼을 현실이기에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이 다른 두 사람이..

회사불륜 이혼 배우자와 상간자에게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불륜은 다양한 경로로 발생합니다. 취미를 위한 동호회나 동창 모임과 같은 오프라인 장소에서부터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이나 채팅과 같은 온라인 상에서도 부적절한 만남의 기회가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 중..

기러기아빠이혼 확실하게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요즈음 영어를 하는 것이 필수인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자녀를 유학 보내는 부모들이 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자녀를 혼자 유학 보내기는 쉽지 않은 결정이기에 엄마가 같이 유학을 하러 가고 아빠..

과거양육비청구 확실하게 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개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이혼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데요. 자녀가 있다면 이혼할 때 양육권과 관련하여 많은 갈등이..

이혼법률사무소 통하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이혼법률사무소 통하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우스갯소리로 인터넷에서는 모두가 법률 자격증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는 과거 어떠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책이나 신문 지인에게 조언을 구하는 방..

이혼양육비 받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이혼양육비 받기 위해서는 이혼을 하는 것은 단순히 서류에 도장만 찍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일이 많고 시간이 많이드는 문제입니다. 특별히 부부 사이에 자녀가 있다면 누가 양육권을 가질지, 이..

이혼소장접수 자세한 방법은? [내부링크]

이혼소장접수 자세한 방법은?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와 평생을 함께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그 배우자가 나에게 정말 심각한 고통을 준다면 평생을 함께 사는 것은 고통의 연속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혼사유 사채 빚을 진 아내 이혼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이혼사유 사채 빚을 진 아내 이혼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법은 결혼하면 부부가 배우자라는 신분을 얻게 되며 도싯에 남편 또는 아내의 친족과 인척 관계를 맺게 됩니다. 부부공동생활상의 의무 역시 발생하는..

이혼소송항소 원하는 결과를 위해 [내부링크]

이혼소송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6개월~1년 사이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긴 시간동안 소제기를 준비하여 재판을 임하게 됩니다. 그 결과 판결이 나게 된다면 법정에서 그에 대한 판결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판..

폭언폭력이혼 확실한 대처로 [내부링크]

과거에는 가정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한들 쉽게 헤어짐을 선택한다거나 신고를 하는 일이 많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는 가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일 것입니다. 내가 참으면 가정이 파탄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상..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재산분할 쟁점은? [내부링크]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도를 가지는 것이 다수 존재하고, 이것은 사람이 살아온 환경이나 자신이 가진 가치관 등에 의해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부분에 중요도를 두었던 사..

바람피는아내 위자료 받아내세요 [내부링크]

요즘에는 동호회활동이나 여행 등 개인이 하는 취미활동이 있어 주말이면 부부가 같이 지내는 것이 아니라 따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집에서 가사와 육아만 담당하는 아내라 할지라도 이러한 활동들을 하면서..

조정이혼비용 적다고 유리할까, 왜? [내부링크]

조정이혼비용은 통상적으로 200 ~ 350만 원 사이로 전부 다르게 책정이 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리고 내는 비용이 무조건 저렴하다고 해서 좋은걸까요 ? 그렇다고 집어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업무의 범..

재산분할청구권 사례를 통해 상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자신의 행복을 위해 이혼을 결심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서로 사랑하여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며 평생을 함께하자고 약속했던 이전과는 달리 여러 가지 문제로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이죠. 대표적인 이..

이혼시친권 양육권 결정할 때 주의할 점 [내부링크]

법적으로 서류에 도장을 찍고 혼인신고를 하게 되면 배우자와 모든 것을 함께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이혼하여 두 사람의 관계가 끊어지게 되면 이때에는 함께 소유했던 모든 것들을 나누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혼위자료 황혼의 경우라도 [내부링크]

예전에는 배우자가 폭언이나 폭행을 하거나 외도를 하여도 이혼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자녀에게 이혼이라는 꼬리표가 붙을까, 상처를 받을까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이혼을 하면 경제적으로 어려워..

해외거주자이혼 방도가 있을까? [내부링크]

해외거주자이혼의 경우에는 부부 중 한 사람이 해외에 거주하게 되면 진행하게 되는 이혼입니다. 기러기 아빠들이 미국에 사는 아내와 이혼을 원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사례이기도 하고 외국인과 결혼하여 같이 한..

서초이혼상담 소송에 어려움 있다면 [내부링크]

인내와 희생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했던 이전의 인식체계에서 벗어나 최근에 들어서는 그 어떤 시대보다 개인의 충실하고 만족도 높은 삶이 가치있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물론 희생과 인내가 숭고한 행위인 것..

남편의이혼요구에 대응하기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다는 생각에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결혼한 후 서로를 배려해주고 아껴주며 잘 사는 부부도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들도 많은데요...

이혼소송과정 준비하려고 한다면 [내부링크]

자신의 배우자와 어떤 사정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다면 이는 매우 내적으로 힘들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불안하고 막연할 것입니다. 이혼한다는 것은 단순히 서류를 정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생각보다..

남편폭력이혼 더 이상 참고 살 수는 없기에 [내부링크]

배우자의 폭력, 이젠 못 참겠어요 지난 2019년 여성가족부가 전국의 만 19세 이상 남녀 900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폭력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체 남성의 6.2%, 여성의 10.3% 정도가 자신의 배우자로부터 가정폭력을..

이혼피고대리 의뢰인이 희망하는 소송의 목적에 따라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피고가 되었다는 것은 이미 한쪽은 결혼생활 유지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해요. 실무적으로 이에 관한 여러 가지 문의가 이루어집니다. 소송에서 피고가 되어 소장을 받았을 때 각각 원하는 대..

혼인관계인만큼 처벌 가능 [내부링크]

서로의 미래를 약속한 두 사람은 법률혼 혹은 사실혼 관계를 성립하며 혼인의 관계를 유지합니다. 이렇게 두 사람의 혼인관계가 성립되면 모두 배우자에 대한 정조의 의무와 신의성실의 의무가 발생합니다. 즉 배..

조정이혼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반반 결혼’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결혼 준비를 위해 집을 사기 위해 대출부터 시작해서, 예물, 혼수, 차, 가구, 전자제품 등등 결혼 준비 대조표가 생길 정도로 결혼은 많은 준비를 요구하는데요. 결혼 준비..

알콜중독이혼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내부링크]

만 19세가 넘어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술자리를 가지면서 술을 먹게 됩니다. 술이란 대학이나 사회에서 인간관계의 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퇴근하고 집에서 먹는 맥주 한 캔이란 온갖 잡생각들을 날려버려 스트..

폭력이혼양육권 아이만은 [내부링크]

과거에는 가정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한들 쉽게 헤어짐을 선택한다거나 신고를 하는 일이 많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는 가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일 것입니다. 내가 참으면 가정이 파탄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상..

상간녀위자료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야 드라마의 장르가 상당히 다양하지만, 과거에 연속극이라고 하면 치정 싸움을 소재로 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남편의 불륜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개인적, 가정적 문제들이 가장 인기 있는 소재..

소송이혼절차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로 다른 삶을 살았던 두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고 결혼으로 단란 한가정을 이루게 된다. 이렇게 모든 부부의 이야기가 해피엔딩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종종 해보곤 합니다. 하지만 해피엔딩..

외도이혼상담 도움이 되는 이유 [내부링크]

남녀가 혼인하여 부부가 된다는 그것은 단순히 미래를 같이하여 사랑만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법적으로 배우자라는 신분을 얻게 되는 동시에 서로 남편 또는 아내의 가족과 인척 관계를 맺게 되는데요. 결혼 전..

상간남판결문, 합리적인 보상을 받으려면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여 연인 사이로 발전하고, 평생을 함께하고자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한 것도 잠시 결혼은 현실이기에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겨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또한, 결혼하여..

이혼위자료소송방어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누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며 결혼을 하지만 그 행복은 오래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다툼에 배우자에게 지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할까..

부부관계소홀 이혼사유가 되나요? [내부링크]

두 남녀가 결혼을 하고 같이 살게 되면 부부관계는 계속 갖고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간은 어떻게 보면 자녀를 출생하고 키우기 위해서 태어났을 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자녀를 출생하고자 하는 부부관계..

조정이혼절차 이혼조정절차의 의미와 내용 [내부링크]

몇 년 전 세기의 이혼으로 불렸던 우리나라 대기업 총수의 장녀 L 씨와 평사원 신분으로 주요 대기업의 임원까지 올랐던 R 씨가 법원에서 최종 이혼 판결을 받고 공식적으로 남남이 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 해..

결혼전파혼 정신적 손해배상 받자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하면서 파혼했어요. 우리의 생활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인생의 연속입니다. 본인과 결혼을 앞둔 사람이 상간녀가 생기거나 시댁과의 갈등으로 뜻하지 않게 약속한 결혼을 깨는 경우를 자신과..

60대이혼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부링크]

치열한 하루를 보내고 한숨을 뱉어내며 문득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이제 남들이 말하는 황혼이네요. 그동안 하늘 한번 올려다볼 틈도 없이 살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우리의 인생에도 이러한 60대가..

남성이혼변호사, 홀로 이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최근 드라마에서도 황혼이혼 등 이혼하는 부부를 보이며 평균 이혼 나이가 많아지는 이유와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는 이혼이라는 말이 더 낯설지 않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

가출이혼소송 먼저 가출해도 이혼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수십 년간 다른 환경에서 자라온 남녀가 만나 혼인하여 같이 사는 것은 정답이 없으므로 참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혼 부부, 주말부부, 다양한 형태를 이루는 부부가 많아지는 만큼, 부부가 혼인을..

상간녀소송전략, 파혼에 이른 경우에는 [내부링크]

약혼자의 외도, 어떻게 해야 할까? 실무적으로 약혼한 이후에 상대방의 외도로 파혼에 이르게 되는 경우를 빈번하게 접하게 됩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당사자 일방이 약혼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타방 당사자는 상..

부산이혼상담 확실하게 [내부링크]

결혼하면서 동시에 이혼을 염두에 두는 분들은 없으시겠지만 결혼하고 1년 이내에 갈라서는 신혼 이혼의 비율을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혼이라는 것이 터부시되는 측면이 존재해서 어느 정도..

독박육아이혼 자녀를 키우는 책임은 부부 둘 다에 있어 [내부링크]

사람이 태어나서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는데 그러한 일 중에서는 행복하고 기쁜 일도 있지만, 매우 어렵고 괴로운 일들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이라면 괴롭고 힘든 일은 피하고 편하..

처가스트레스이혼, 장서갈등이 이혼사유 될까? [내부링크]

처월드, 처가 스트레스 등이 이혼사유 될까요? 모두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은 가족들이 모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중요한 때이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매우 힘들고 고된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조정이혼신청 당사자의 원만한 양보를 통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높아진 것은 단연 경제적으로 파탄 상태에 있던 1990년대 후반 IMF 구제금융 시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경제적인 위기가 부부생활에 미치는 악영향이 막대하다는 것을 알 수..

사내불륜이혼 현명한 대응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소득활동을 하기 위해 우리는 회사에 가게 됩니다. 매일같이 출퇴근하는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보다 일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특히 밤늦게까지 동료들과 야근해야 하는 일이..

이혼시공동명의 재산분할에 대해 [내부링크]

동아시아 국가들 중에서도 가운데 자리에 있었던 한국의 경우 유교적인 문화가 대단히 큰 영향력을 보였던 나라였습니다. 유교문화는 효와 예를 중요시 하는 것을 매우 중요한 인간의 덕목으로 강조하고 있었기..

남편외도위자료 용서할 수 없는 일 [내부링크]

정말 사랑해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어서 내 영원한 동반자로 행복한 결혼을 꿈꾸며 혼인을 하죠. 하지만 현실과는 다른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내 남편이 외도를 한다? 내 인생엔 없을 것 같은 단어지만 현실에서..

파혼위자료 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의사인 A 씨와 B 씨는 같은 병원에서 페이닥터로 만나 사내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정말 사랑하고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어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더 깊은 사이가 되어 지난 2004년 봄 결혼식을 올렸다..

상간녀소송증거 올바른 수집방법으로 [내부링크]

결혼이란, 성숙한 남녀가 사회적으로 적법한 의식을 통하여 결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적부부관계를 맺으면 한사람에게 정착하며 정서적으로 만족감과 안정감을 느껴야 하며 정신적, 성적관계를 독점적으로 유..

맞벌이부부이혼 재산분할 이후의 삶을 위해 [내부링크]

부부는 다양한 이유로 갈라서게 됩니다. 모든 부분에서 원만하게 의견이 맞는다면 아름다운 결별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아 재판까지 가는 경우가 만흣빈다. 이혼소송을 준비 할 때에는 자신의 의사를 상대..

이혼소송중외도 이런 경우엔 어떡하나요? [내부링크]

이혼 소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눈치채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정식으로 이혼 절차 끝난 것도 아닌데 다른 사람을 만나 사랑을 나눠도 되는건가요. 이 문제에 대해서 의문을..

바람난아내 이혼소송을 제기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국에서 부부가 헤어지기 위해서는 협의, 재판, 조정이라는 세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중에서 협의이혼이나 조정이혼은 어디까지나 법원이 강제로 혼인관계 여부에 대한 강제적인 처분을..

이혼소송 시 부양료 청구, 사전처분으로 [내부링크]

부부간에 결혼생활의 청산을 결심하고 나서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자 및 양육자의 결정과 면접교섭의 문제, 양육비 등에 관하여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혼인관계 파탄의 책임이 없거나 경미한 일방 배우자..

상간남소송 기간 항소까지도 예상하고, [내부링크]

이미 10여 년 전 사건에서 한 여배우가 10년 이상 결혼 관계에 있던 배우 P와 이미 사실상의 이혼 상태나 다름없을 정도로 심각한 불화를 겪었고, 성적 교류도 전혀 하지 않고 있다는 충격적인 폭로를 한 적이 있..

이혼시재산분할, 대략 몇 프로일까? [내부링크]

이혼시재산분할, 명확한 분할기준이 있을까요? 실질적으로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이혼시재산분할 실무과정에서 재산분할에 관하여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혼인기간은 몇 년 되었고, 경제활동, 가사 및 육아는 어..

아내의외도, 상간남소송을 대비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아내와 불륜을 한 내연남, 복수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경우에 내연남에 대하여 상간남 소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물론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상간남으로 인하..

부부재산계약,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실무상으로 혼인을 앞두거나, 재혼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자신의 원래의 재산, 즉 특유재산에 대한 보호를 원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대부분 혼인을 하시는 경우에 구두로 각자의 것은 각자의 소유이..

유책배우자이혼소송 20년 이상 별거 상태에 있었지만 [내부링크]

이혼제도는 그 나라의 문화나 가치관, 관습 등에 따라 다르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가 법적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이 대부분의 나라이지만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합법적으로 일부다처..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내 가정을 파탄낸 남성에게 [내부링크]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내 가정을 파탄낸 남성에게 사람들은 지루한 일상을 극복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즐거움을 찾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아무래도적극적인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취미보다는..

이혼피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내부링크]

이혼피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무수히 많은 고민 끝에 이혼을 결심한 당사자라면 이왕이면 조속한 시간안에 배우자와의 이혼 문제를 끝내고자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배우자와 ..

가정폭력이혼 지속적인 폭력 시달렸다면 [내부링크]

가정폭력이혼 지속적인 폭력 시달렸다면 가장 안전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야 하는 공간은 다름 아닌 가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가정에서 휴식과 안전을 느끼기 보다는 ..

의처증이혼 아내를 과도하게 의심하는 남편 [내부링크]

서로 모르는 사이였던 남성과 여성의 서로에게 끌려서 같이 있고 싶고 서로의 눈을 보면서 손을 잡고, 더 나아가 성적으로 깊은 관계를 맺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인간의 본성 중 하..

상간녀소송 어떠한 경우에 인정될 수 있는지 [내부링크]

모든 사람에게는 법률적으로 보호받는 권리가 있습니다. 이는 자신에게 그러한 권리가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보호를 받아야 할 권리가 있는 것이기 떄문에 만에 하나 이를 고의 혹은 ..

상간녀소송피고 어떻게 하면 불륜이 아니라고 증명할 수 있는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기후적으로 동계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운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나라입니다. 그러한 척박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동계스포츠 분야에서 탁월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특..

상간남소송절차, 어렵게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상간남을 상대로 하는 소송,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아내의 외도사실을 알게 되고, 혼인관계의 해소를 망설이시는 과정에서 상간남소송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들을 생각하여 혼인관계를 지속..

이혼소송 청구 기각을 결정하는 요소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한국도 이혼율의 증가가 급격해지고 있습니다. 월간 9,536건, 연간 11만 831건 에 달하는 이혼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9 / '19, KOSIS (통계청, 인구동향조사) 과거에는 외도나 폭언,..

가정폭력이혼 이제는 끝내고 싶다면 [내부링크]

폭력은 인간이 어떠한 문제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결투를 통해서 더욱 강한 사람이 갈등의 승자가 되곤 했습니다. 이 원시적인 문제해결 방법은 인류가 문명화되..

사실혼재산분할 혼인신고 하지 않아도 [내부링크]

최근 한 커뮤니티에서 70대 고령의 여성이 20년 이상 사실혼관계에 있던 남편과 같은 집에 살면서 고생을 하며 병수발까지 들었는데, 사실혼 관계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남편의 사망에도 ..

친권양육권변경, 자녀의 복지가 무엇보다 최선 [내부링크]

이혼을 진행하는 부부들은 소송 과정에서 여러가지 문제로 골머리를 앓습니다. 그나마 혼인기간이 짧아 공동생활을 오래하지 않아 부부 사이에 자녀가 없다면 정신적 아픔을 견디는 것은 ..

상간남고소 모텔에서 아내와 나온 남성을 보고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과거에 비해 상당히 성적인 쟁점이나 가치관이 개방적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과 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일반적인 교과서나 책자, 방송에서 혼전순결에 대한 이야기를 ..

이혼소장답변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작성하려면 [내부링크]

부부사이의 관계가 심히 악화된 상황이라면 부부 각자는 혼인관계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됩니다. 다만 부부가 서로 의사합치만 있으면 간단한 신분증 지참을 통한 혼인신고만으로 ..

이혼사유 자신의 상황에 어떤 사유 적용되는지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이혼을 하기 위한 방식으로 협의이혼절차와 재판이혼절차 2가지의 방식을 민법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민사소송법에서는 재판이혼을 청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혼조정절차를 ..

아내외도이혼 구체적인 증거를 들어 [내부링크]

부부가 되기 위해서는 요새 같은 시기에는 워낙 따져보고 준비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특히 정년보장이나 노후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요새 젋은 사람들은 결혼..

소송이혼절차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새로운 가전제품을 샀을 때 혹은, 새로운 차량을 샀을 때 대부분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제작된 설명서를 자세히 숙지하기보다는 그것에 대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식에 의지하여 일단 그것을 사용해 보고..

남편의외도, 내 재산 지키기 위한 소송전략 [내부링크]

소송 통해 내 재산 정당하게 지키려면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경우에 대부분의 아내들은 혼인관계에 대한 신뢰가 깨지게 되어 혼란스러움을 겪은 뒤에는 남편과의 혼인생활을 심적으로 지속하기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공연음란죄 처벌 결코 가볍지 않기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연음란죄 처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연음란죄는 불특정 다수인이 지각할 수 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성욕을 흥분 , 만족하게 할 목적으로 성적 행위를 하여 사람에게 수치감 , 혐..

준강제추행 고소 연루되었다면 대처 방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면서 다양한 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사건들을 일으키고 만나고 해결하면서 사는 것이 사람이 살아가는 인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사람끼리 살아가면서 훨씬 편..

준강제추행죄 해결방안이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준강제추행죄 해결방안이 필요하다면 몇 년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연예인들의 성추문으로 인해서 성범죄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우려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대부분의 관심은 강제추행과 같은 일..

버스성추행처벌 난감한 상황에 놓여있다면 [내부링크]

버스성추행처벌 난감한 상황에 놓여있다면 지하철 혹은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수단이나 공연하는 장소 및 집회 등과 같이 다수의 인원이 함께 사용하고, 밀집하는 장소에서 사람을 성추행을 하였을 경우에는 범죄..

다단계 이혼을 준비 중이라면 [내부링크]

다단계 이혼을 준비 중이라면 몇 주 전, 대전에 한 다단계업체가 코로나19 확산에 새로운 근원지가 되며 나라가 다시 한 번 떠들썩했었는데요, 몇 년 전에는 불법 다단계판매조직이 국민들에게 막심한 피해를 입..

상간녀위자료소송 법적성질은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소송 법적성질은 상간녀위자료소송의 법적 성질은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이므로 이혼소송과는 별개의 소송입니다. 상간녀위자료소송은 보통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동시에 이루어지기도..

신혼부부에게도 일어나는 외도 불륜 이혼? [내부링크]

신혼부부에게도 일어나는 외도 불륜 이혼? 우린 어렸을 때부터 아름다운 결혼에 대해 꿈꾸곤 합니다.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은 나 또는 아내와 검은 턱시도를 빼입은 남편 또는 내가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곧 꿈만..

서울이혼변호사 사유에 따라 해결책을 [내부링크]

혼인 해소를 고민하는 부부라면 한두 가지 문제로 고민을 한다기보다는 오랫동안 쌓이고 쌓인 갈등이 터지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부부 사이에 성격 차이 혹은 고부간의 갈등이 쌓여 마음에 깊숙한 상처가..

기업파산신청상담 변수를 예측해 [내부링크]

기업파산신청상담 변수를 예측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길을 가기 위해 어떤 방향으로 어떤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하는지, 또는 어떤 준비가 필요하며 어떠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필..

기업회생변호사 도약을 꿈꾼다면 [내부링크]

기업회생변호사 도약을 꿈꾼다면 회생은 말 그대로 다시 살아남을 뜻합니다. 기업이 채무를 변제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는 등의 재정파탄 상태로 인해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 판단되지만 사업을 계속 유지..

성폭행무혐의 억울함 해소방법 [내부링크]

성폭행무혐의 억울함 해소방법 성폭행이라는 것이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임은 세상 그 누구라도 인정하는 바입니다. 때문에 세상 어느 나라에서 건 성폭행을 저지른 사람은 강력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

법인파산 원만한 끝맺음을 [내부링크]

법인파산 원만한 끝맺음을 기업의 재정적 상황은 시시각각 변하게 됩니다. 기업의 운영이 원활하여 재정에 여유가 있는 경우도 있고, 상황에 따라 재정악화로 인해 기업이 위기 상황에 놓이는 경우도 있는 것이죠..

성범죄법무법인 발빠른 선택 중요해 [내부링크]

성범죄법무법인 발빠른 선택 중요해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일반인들 사이에서 성범죄에 관해 인지하고 있는 정보의 수준이 상당함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유명인의 성범죄 소식이 기사로 전해지면 댓..

법인회생절차 시간과 비용만 허비하지 말고 [내부링크]

법인회생절차 시간과 비용만 허비하지 말고 기업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 중에서도 기업의 재정문제는 결과적으로 기업의 파산까지도 초래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입니다. 개인회생절차도 변호사의..

미성년자강제추행 무거운 처벌 내려져 [내부링크]

미성년자강제추행 무거운 처벌 내려져 아이나 여성 즉, 상대적 약자에 대한 보호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지켜지는 룰입니다. 재난 영화 속 모습을 보면 아이와 여성을 우선적으로 탈출시키는 등의 내용을 보면 쉽..

성추행죄 다양한 상황에서 찾아와 [내부링크]

성추행죄 다양한 상황에서 찾아와 합법의 영역을 벗어난 행위를 하는 경우 즉, 불법적인 행위를 할 경우 해당 문제에 적용가능한 죄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하는 상황에서 갑작스럽..

불법촬영 명백한 범죄 [내부링크]

불법촬영 명백한 범죄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여성분들의 옷이 짧아지게 되며 이러한 이유로 교통의 수단을 이용할 때마다 다른 사람과의 접촉에 민감해지기도 합니다. 공중장소를 비롯해 각종 관광지나 화장..

지하철성추행처벌, 올바른 변론을 못 하면 [내부링크]

지하철성추행처벌, 올바른 변론을 못 하면 울려 퍼지는 비명소리 오가는 욕설 달려오는 경찰관들. 성추행신고로 벌어지는 상황입니다. 서로간에 분노와 당혹감이 넘치는 이순간 냉정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아무..

사기죄 처벌, 성립 요건의 증명이 필수! [내부링크]

사기죄 처벌, 성립 요건의 증명이 필수! 사람과 사람의 사이에는 믿음이 있어야 비로소 안정을 느끼고 살아갈 수 있는 법.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제력 여하에 상관없이 믿을 만한 친구, 믿을 수 있는 연..

지하철성범죄처벌 혐의를 벗으려면 [내부링크]

지하철성범죄처벌 혐의를 벗으려면 지하철성범죄처벌 많은 사건들이 터지면서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죄는 실제로 개인적인 해석에 따라 상이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으므로 어떻게 입증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완전히..

법정관리기업회생 도약의 발판 [내부링크]

법정관리기업회생 도약의 발판 기업이 신제품 개발이나 사업 확장 등을 할 때 많은 자금이 투입됩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산으로 이러한 투자가 이루어진다면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 채무를..

강제추행죄 신속한 대처법은? [내부링크]

강제추행죄 신속한 대처법은? 우리나라는 `공인`이라고 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흔히 말해서 어떤 그룹을 대표한다거나,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이나 정치인 등을 공인이라고 말하게 되는데요. 이런 사람들의 사생활..

지하철성추행합의 섣부른 판단은 위험해 [내부링크]

지하철성추행합의 섣부른 판단은 위험해 합의란 서로의 의견이 일치하는 것. 또는 그 의견을 말합니다. 둘 이상의 당사자의 의사가 일치하는 경우, 그러한 일을 합의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합의는 법적 분쟁을 원..

준강제추행 처벌, 술이 원수야 [내부링크]

준강제추행 처벌, 술이 원수야 수년 전만 같아도 술 먹고 일어난 일을 갖고 뭘 경찰서까지 끌고 가냐 여겨질 일이었지만, 이제는 성범죄에 관한 여론의 집중도가 높아지면서 이러한 사건에 있어서도 신중한 수사..

기업파산, 새 시작을 위한 깔끔한 마무리 [내부링크]

기업파산, 새 시작을 위한 깔끔한 마무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의 목적은 매출을 통한 수익의 창출일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이 창출된다면 이를 위한 투자나 비용의 지불은 당연한 일이 되며..

통신매체이용음란죄 변호사와의 협력으로 [내부링크]

30대 초반의 v씨는 오랜만에 고등학교 동창인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학창 시절에 장난끼가 많았던 v씨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어느..

성매매초범 방심하면 금물 [내부링크]

성매매 초범은 아무리 초범이라고 해도, 일반 성매매범과 동일하게 처벌하는 것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기소유예 이하의 판결이 내려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면 안 됩니다. 또한 수사와 재판에..

음란물유포죄처벌 현명하게 해결하자 [내부링크]

자신이 잘 모르는 사이에 범죄와 연루가 되어 억울한 입장에 놓이는 건은 한 두 개가 아닙니다. 파일 공유 사이트를 이용해 학교 과제에 쓸 자료들을 내려받은 대학생 L양은 대량의 자료를 한 번에 받아 D드라..

지하철성추행변호사 조력과 함께라면 [내부링크]

지하철성추행변호사가 필요해서 선임을 알아보셨다고 하신다면, 이곳에서 시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일어났지만, 가만히 덮어두시면 어리석게 되어질 것입니다. 특히 이와 같은 문제는 아주 빠르게..

미성년자성추행 강력한 대응은 [내부링크]

보안처분에 대해서 또 혐의에 대해서 겁을 내고 무섭다고 혼자서 그냥 입을 꾹 닫고 있는 것에 대해서 한 가지 더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느껴질 때가..

강제추행변호사 선임의 필요성 [내부링크]

은행원 채 씨는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가정의 가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채 씨는 부인과 결혼 6년 차에 이르렀지만 아직 슬하에 자녀를 두지 못했습니다. 세 번의 임신과 세 번의..

친족강제추행 법적인 처분은 [내부링크]

아무리 성범죄 처벌이 강화되더라도 끊임없이 발생하는 친족강제추행이런 친족을 상대로 일어나지 말아야 할 강제추행이 끊임없이 발생하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그것은 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성..

준강제추행변호사와 함께하는 사건해결 [내부링크]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무리지어 생활합니다. 어딜가나 사람은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는 항상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공공장소는 물론 작은 모임에서 하나의 소사회를 이루는 곳, ..

강제추행전문변호사와 함께한다면 [내부링크]

예나 지금이나 성에 관련된 수영복은 가장 민감하게 비춰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자신이 믿어진 사람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고 처음 만난 사이에서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최악의 경우에는..

찜질방강제추행에 따른 적절한 대처법은 [내부링크]

세계에는 그 지역마다 특별한 목욕문화가 있습니다. 북유럽 지역의 사우나 남녀 공용 대욕장, 극동 지역의 노천 온천이나 공용 목욕탕 같은 것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때를 미는 목욕문화는 세계에서 유일하..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적합한 결과를 위해 [내부링크]

최근 버닝썬이나 가수 구하라나 팝 아티스트 낸시랭 등의 사례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는 성관계 동영상 유포 협박. 이러한 행위는 통신매체 이용음란죄에 해당하는 행위로, 성범죄특별처벌특례법뿐만 아..

법정관리상담 하루빨리 시행하자 [내부링크]

위기에 처한 기업이 자구책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판단된다면, 그것은 법인회생, 즉 법정관리 절차입니다. 법정관리 절차는 법률적 절차에 의해 기업운영이 유지되는 토대를 마련하는 제도로, 기..

미성년자성추행 적절한 대응마련은 [내부링크]

점점 강해지는 한편의 성범죄 처벌 수위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한다! 2018년 말에 공표되고 시행된 성.폭력특례법 다 아시나요? 성폭력특례법으로 성폭력 범죄를 저지르면 최대 무기징역까지 처해질 수 있다는 엄..

공연음란죄 어떻게 해결해나갈까 [내부링크]

사람이 살다보면 신기한 일을 겪기도 합니다. 특히 길을 가다가 어디에 시선을 두어야 할지 모를 정도로 부끄러운 옷을 입고 지나가는 사람을 만났을때 오히려 지나가는 사람이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여름에..

카메라촬영죄 처벌 정도는 [내부링크]

A씨는 화창한 날씨를 맞이하여 친구들과 놀이공원을 가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A씨는 모처럼만에 놀이공원을 가게되어 매우 기분이 들떴습니다. 지날 평일동안 회사에서 찌든 생활을 한 A씨는 자유로움을 느끼..

지하철성추행 올바른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요즘 공무원인 남성 A씨가 지하철 출입구 근처에 서있던 여성이 자신의 신체의 특정 부위에 접촉시키는 등의 방법으로 총 5차례 여성들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 있었습니다.이에 법원은 피해자가 현재..

강간죄변호사 조력과 함께 [내부링크]

A씨는 한 여자와 이별한지 1년이 지날 때 였습니다. A씨는 워낙 전여자친구를 좋아하고 사랑하며 깊은 관계까지 이어졌음을 알고 매일매일 그리움에 젖어 슬퍼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헤어졌던 전여자친구에..

강제추행죄 변호사와 협력하여 [내부링크]

A씨는 회사 일이 끝나고 직장동료들과 불금을 보내려고 회사 인근의 한 술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A씨는 직장동료들과 무리하게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신 상태에서 A씨와 직장동료들은 2차로 가..

음란물유포죄변호사를 통한 사건 대처법은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 이용자의 규모가 세대를 망라하여 크게 확대되어가는 가운데, 잘못된 인터넷 문화에 젖어 들어 음란물을 주고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해 개인 단위의 성매매를 자행하다 적발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

강간죄 무고한 혐의를 받으려면 [내부링크]

 A씨는 집에서 쉬는 동안 심심한 나머지 스마트폰을 꺼내들었습니다. A씨는 스마트폰 앱을 보던 중 채팅앱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호기심이 가득한 나머지 A씨는 채팅앱을 깔고 채팅앱을 실행하였..

음란물유포죄 처벌에 관하여 [내부링크]

요즘에는 뉴스를 보다 보면 종종 토렌트 등 각종 동영상 사이트에 대량의 음란 동영상을 올리다가 적발되어 큰 실형을 받게 된 사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건의 주모자들은 대체로 국내외의 다양한 루트..

아청법 처벌 적용요건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청법 처벌이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의 약칭으로 일반 성인에 비해 신체적인 완력이 약하고 정신적인 성숙되지 않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적 자기결정권 침해행위에 ..

미성년자성매매 사건에 대한 해결책은 [내부링크]

인간의 역사에 있어 결코 없어진 적이 없는 성을 구매하는 행위. 근래에는 집창촌의 해체와 단속 강화로 얼핏 크게 감소한 듯 보이지만 오히려 보다 음성화되어 우리의 일상에 더욱 가깝게 접근하고 있는 것이 현..

미성년자성추행에 대응할 부분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한음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요즘들어갖가지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와중에도 미성년자성추행 뿐만 아니라 성추행 관련되어 고소되는 사안에..

카메라촬영죄 신속한 도움은 [내부링크]

세상은 점점 발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점점 스마트한 세상을 살아고 있으면서 편리한 점도 있고, 불편한 점들도 존재하는데요. 스마트 세상을 주도하고 있는 첫 번째는 바로 스마트폰 입니다. 작은 기계안에..

준강간죄 처벌에 관하여 [내부링크]

어느덧 따스한 봄의 끝자락이 보이고 있는 5월. 작년 초에 시작되었던 미투 운동도 어느덧 2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순수한 목적으로부터 시작되었던 이 움직임은 여성뿐만 아닌 남녀노소 모두의 지..

준강제추행 적합한 대응마련은 [내부링크]

외로움을 타는 A씨는 스마트폰을 뒤지다가 채팅어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채팅어플을 하고 있는 와중 어떠한 여성과 채팅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채팅어플로 둘은 몇 일간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런던..

성매매 사건에 대한 대책은 [내부링크]

어떤 해에 40대 중반의 회사원 A씨는 스마트폰을 뒤지다가 우연히 성매매 관련 사이트를 찾게되었습니다. A씨는 성매매 관련 사이트에 관심이 있어서 접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성매매 관련 사이트에서는 자..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잘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퇴근 시간때가 다되가는 지하철 안에서 A씨와 사람들은 서로 발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A씨는 회사에서 고된 업무를 마치고 집으로 귀가하던 길이였습니다. 그 때 A씨 앞에 한 여성이 서있었습니다. 그 여성은..

법인회생 자세한 내용은? [내부링크]

회생제도는 법원이 채무를 재조정해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탄에 직면해 있는 채무자에 대해 채권자나 주주 등 이해관계인과의 법률관게를 조정함으로써 채부자의 효율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