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tory5의 등록된 링크

 lawstory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1건입니다.

황혼사실혼재산분할 인정받기 위해선 [내부링크]

황혼이 되면 배우자와 사별을 하거나 아니면 황혼이혼 등을 당해 혼자가 된 분들이 많습니다. 이혼은 하고 싶었지만, 자녀들을 위해 참아왔다가 황혼에 접어들어서 황혼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이혼상담 빠르게 제기하기 위해 [내부링크]

혼인해소를 한다는 사람들의 인식이 과거와 달리 점차 바뀌더라도 헤어지는 것은 당연히 기쁜 일이 아니며,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남 모르게 진행하고 싶은 경향이 있을 것..

이혼소송위자료 소송을 제기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과거와는 달리 남성뿐만이 아니라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여성들도 직장을 다니면서 중요한 지위에 있는 사람도 있고, 중요한 임원이 되기도 합니다. 여성들도 이제는 경제활..

카카오톡불륜 배우자외도이혼을 준비할 때 필요한 증거 [내부링크]

부부간의 신뢰와 애정을 유지할 수 있는데는 여러 가지 전제조건이 붙게 됩니다. 아플 때 간호를 하고 병원에 데려다주는 등은 물론 같은 공동생활을 하기 때문에 서로 청결을 유지하고 청소를 잘함으로써 상대..

이혼할때재산분할 어떻게 해야 하나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요즘은 혼인해소에 대해 시대적 배경과 가치관이 변화함에 따라 흠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50~60대의 나이인 분들도 이혼에 대해 관대해졌는데요. 그렇게 많은 분들이 절혼을 하게 되었..

이혼무료상담 이혼할지 고민된다면 [내부링크]

결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관계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법적으로도 부부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렇듯 법적으로 부부가 되면 서로가 민법에 따라 서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동시에 서로에 대한 의무와 책임..

불륜위자료청구 배우자에게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있다면 [내부링크]

가정을 위해서 충실히 살고있는 중에 내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부정행위를 저질렀단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정말 그 배신감과 분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는 이 가정이 파탄에 이르지 않게 열심히 노력..

와이프외도이혼 나홀로소송은 위험하니까 [내부링크]

법률상 부부가 된다면 서로만을 바라보고 평생을 함께 해야 합니다. 이는 단순한 동거의 의미가 아닌 법률부부가 되었으니 지켜야 할 정조의무를 지키며 서로 믿음을 갖고 신뢰하며 살아야 하는데요. 아무리 연애..

종교갈등이혼 사유에 해당하나? [내부링크]

배우자가 특정 종교를 믿는다는 이유로 이혼 제기를 할 수 있을까? 우리는 종교의 자유가 있고 특정 종교를 믿는다는 이유로 이혼하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일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너무 심해 가정을..

남편가출이혼 집을 나가 버렸다면, 소송으로 [내부링크]

결혼이라고 하는 것은 상대방과 평생을 함께 하며 책임을 지고 가정을 꾸리는 것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돌연 결혼 배우자가 집을 나간 상황이 오면 어떻게 할까요? 이는 명백한 이혼사유가 됩니다. 부부에게는 서..

성격차이이혼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내부링크]

사람마다 저마다 성격과 가치관이 다른 것은 당연합니다. 가족 사이에서도 다른 성향을 띄고 충돌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결혼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커가며 자라온 성인 남녀가 만나 평생을 함께 살아야 하는데..

독박육아이혼 재판상 이혼 사유에 해당하나? [내부링크]

행복한 연인 시절을 거쳐 법적 부부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같이 살아보니 서로 맞지 않는 부분들이 당연히 생기게 됩니다. 20~30년이 넘게 다른 환경에서 살아왔고 각자의 가정마다 생활하는 습관 또한 다르며 성..

상간녀맞고소 상대방 아내가 고소했을 때 [내부링크]

이전부터 지금까지 드라마나 영화에서 꼭 빠지지 않는 소재는 외도 내용입니다. 배우자가 다른 이성과 부정한 만남을 하고 이를 통쾌하게 복수를 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이런 자극적인 소재에 반응합니다. 그렇게..

가정폭력위자료 힘든 생활을 청산하기 위해 [내부링크]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크게 지지해주고 인생의 생활에 있어 위기 상황이 닥쳤을 때 가장 많은 보호를 해주는 사람은 다름 아닌 가족이라 할 것입니다. 친구의 경우 아무리 10대, 20대 시절에 거의 매일같이 함께..

이혼하기 원한다면 어떻게? [내부링크]

이혼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이혼하기가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것보다 더 힘들고 고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실제로 소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포기하고 결혼 생활을 계..

이혼양육비 아이를 위해서 [내부링크]

사랑하던 사이였지만 하루아침에 가장 멀어질 수 있는 것이 부부관계입니다.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갈등이 생겨 해결되지 않고 서로 지켜야 할 의무를 다하지 않아 부정한 행위를 저지르거나 방임하여 부당한 대..

간통이혼소송 상간자를 용서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배우자를 진심으로 생각하고 가정을 지켜왔던 사람이라면 배우자가 그 신뢰를 저버리게 되었을 때에는 정신적으로 충격이 크게 되고 또한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민법에서는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아내바람증거 법에 어긋나지 않고 수집하려면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안 후에도 자녀를 한부모 가정에서 키우고 싶지 않아서 혹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이혼을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의 사과에 외도 사실을 용서하고 결혼 생활을 이어..

배우자외도이혼 위자료 청구 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다른 이성을 만나는 방법이 굉장히 다양해지면서 기혼자더라도 자기도 모르게 다른 이성에게 눈이 돌아가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유튜브 컨텐츠로도 쉽게 접하게 되는 바람, 그렇..

상간녀주거침입죄 신고가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사랑하는 내 남편의 외도, 평생을 나만 볼 것 같던 사람이 한순간에 다른 이성과 바람을 폈다면 정말 가슴이 찢어지도록 아프고 깊은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배신을 당한 것도 모자라 내 남편과 나의 소중..

가사소송변호사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 때 [내부링크]

살다 보면 사랑이 아닌 감정을 사랑이라고 착각할 때도, 안 되는 사랑에 매달릴 때도,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생각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자신의 마음이 평생 변할 것 같지 않다고 느껴지겠지만 무엇이..

가사법률사무소 사례를 보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결혼을 하는 건수는 많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이혼을 하게 되는 경우는 계속해서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사회적인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혼을 하게 되는..

이혼조정신청 대행 필요한 이유는? [내부링크]

연인관계에 있어 이 사람과 더욱 함께 있고 싶고 평생을 같이 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혼인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바뀌면서 꼭 결혼을 해야 하는 과거와는 달리 결혼을 꼭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시집살이이혼 시댁과의 갈등을 끝내려면 [내부링크]

현재 사회 분위기는 그렇지 않지만, 과거 대한민국은 남아선호국가였습니다. 여자보다 남자아이를 낳길 원하여 남자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출산을 강요받는 일도 빈번했습니다. 결국, 이런 풍조는 남녀 성비의 불..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잘 알아본 후 제기해야 [내부링크]

백년가약을 맺었는데 자신의 배우자가 다른 여성과 부정한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정말 그 감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서로 법적인 부부가 되었다면 믿음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이혼소송항소 억울함을 주장하기 위해 [내부링크]

요즘 결혼하는 비율은 줄어드는 반면 이혼하는 비율은 비슷하거나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자의 부정, 배우자의 폭력 등이 있지만 어떠한 사유에서든 이혼..

이혼상담비용 고민스러우신가요? [내부링크]

결혼에 대한 환상이 한 번에 부서지는 순간. 이혼상담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그렇다 보니 본격적인 이혼소송준비를 시작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만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야..

황혼이혼재산분할 기여도를 확실하게 주장해야 [내부링크]

결혼을 한 두 사람이 평생을 함께 행복하게 사는 미래를 생각하지만 실제로 자신들이 그렸던 미래처럼 행복한 나날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부로 지내는 기간 동안 많은 갈등이 발생할..

서울황혼이혼재산분할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50대가 넘어가게 되면 인생의 황금기라고들 말합니다. 이제는 내가 여태껏 살아온 날들이 더 많다고 해도 솔직히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부부관계를 해소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실혼재산분할 빈틈없이 준비하기 위해 [내부링크]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부부처럼 살아가는 사실혼 관계에서는 법률혼에 비해 여러모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뒤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사실혼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누가 보더라도 부부처럼 살아가고 있어야 하..

이혼재산분할피고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수십 년간 혼인 생활을 이어온 기혼자라면 적어도 일 년에 몇 번씩은 갈라서야 하는가 하는 고민이나 순간적인 결심을 하는 일들을 매우 자주 겪게 됩니다. 이는 간혹 언론이나 TV에 나오는 한 번도..

이혼소송절차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이혼 유형을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협의와 소송이 그것입니다. 협의는 어떠한 사유가 있는지 불문하고 혼인 관계를 종결시키는 양자의 의사가 존재해, 혼인 관계의 해소에 의해서 바..

가정폭력이혼소송 안전한 끝맺음을 위해선 [내부링크]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부부관계, 가족활동을 하기 위해 집안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부부간에는 여러 가지 의견출동은 물론 집안이에 대한 분담문제 등으로 다툼이 벌어지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

남편바람이혼 상간녀증거 소송 시 주의점 [내부링크]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고 싶다는 확신이 들면 결혼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기에 많은 갈등을 겪게 됩니다. 서로 자라온 환경이 다른 두 남녀이기에 사소한 습관에서..

상간녀구상금 청구소송에서 유리하려면 [내부링크]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부부에 대한 소재는 많이 다뤄지고 있습니다. 해피엔딩으로 결말짓는 이야기를 보면, 부부간의 갈등이 있었지만 힘든 과정을 넘어 이를 극복하고 화목한 가정으로 끝맺음을 한다는 내용으..

상간남인적사항 파악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결혼을 할 때에는 영원히 서로만을 바라보며 살기로 약속하고 결혼합니다. 그런데 나의 아내가 다른 상간남과 바람이 났다면 정말 착잡한 심정일 것입니다. 요즈음 여자들도 결혼 후 사회생활을 하는 일이 늘어나..

상간녀소송답변서 기한을 놓쳐선 안 됩니다.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서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사람이 기혼자라면, 거기다가 이 사실을 안 기혼자의 배우자가 나에게 상간녀소송을 걸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아득하고 답답해질 것입니다. 그리..

사실혼재산분할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실혼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실혼의 법적 성격 및 배우자로서 법률상 보장되어있는 권리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 재산분할에 대해..

이혼소송중외도 아직 이혼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내부링크]

민법에 규정되어 있는 재판상 이혼사유인 6가지 중 하나로 혼인해소를 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는 도중에 아직 법률혼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배우자가 외도를 저질렀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상대방은 소..

조정이혼신청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정이혼신청이란? 부부가 이혼을 하는 경우에 서로 합의점을 찾지 못해 재판 절차를 걸쳐 이혼을 진행하고자 가정법원을 통해 조정이혼을 신청합니다. 조정이 성립되면 혼인이 해소되며, 조정이 성립되지 않은..

유책배우자이혼청구 고민보다는 실천으로 [내부링크]

한 지붕 아래 살아가면서 법률혼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면 부부의 정조의무를 선택적이 아닌 의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하지만 이를 어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정말 큰 충격과 배신..

상간남구상권청구 소송을 통해 [내부링크]

배우자 있는 사람과의 부정관계는 도덕적으로 보나 법적으로 보나 정당화되기 어려운 행동입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외도를 간통죄로 처벌하였는데, 이는 고대 시절부터 법이 존재하던 곳이면 어디에서..

아빠양육권 남편이라는 이유로 불리하기만 할까? [내부링크]

이혼을 하게 될 때에 미성년의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에 대해 합의 혹은 재판을 받아야 합니다. 자녀라는 존재는 정말 소중합니다.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정말 잘 따져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친권이라는 것은..

이혼위자료 소송 홀로 준비하면 어려울 수 있기에 [내부링크]

'이혼'하면 생각나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위자료 문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위자료란 혼인관계 파탄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이혼에 대한 책임이 있는 상대에게 상대 배우자가..

서울이혼전문변호사선임비용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부링크]

재판이혼을 제기하려 한다거나 상대배우자의 소송을 받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법조인과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막연히 서울이혼전문변호사선임비용이 아깝다거나 나 홀로 소송이 가능하다는..

상간남위자료청구 확실한 조력으로 [내부링크]

민법이 규정한 이혼 사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광의적인 의미에서는 서로 맞지 않기 때문이겠지만, 자세한 상황을 보면 통상 배우자의 부정행위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부정행위는 본인의..

조정이혼비용 조정의 장점에 대해 [내부링크]

법적으로 혼인관계를 완전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조정이혼비용을 들여 조정을 고려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정이혼은 부부 두 사람의 협의를 돕게 되고, 법률혼 해소 절차를 보다 빠르게 진행해 주고..

성적자기결정권침해소송 기혼자인 걸 속였다면 [내부링크]

다들 성적자기결정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성적자기결정권이란 헌법 제10조에 의거하여 국가권력으로부터 간섭 없이 일정한 사적 사항에 관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의적 권리입니다. 즉 타인에 의해 강요당..

상간녀소송 비용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점 [내부링크]

만약 결혼을 해서 배우자와 가정까지 꾸리게 된 부부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일어난 부정행위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의 아픔을 경험할 것입니다. 한 집에서 함께 살고 있는 배우자가 누군가..

이혼전문변호사 상간녀소송 피고인 상황에선 [내부링크]

소규모 식당을 혼자서 운영하고 있던 P는 과거 한차례 이혼을 하였던 경험이 있는 싱글맘이었습니다. 전 남편과 어린 자녀까지 출산하였지만, 도저히 맞지 않는 불성실한 모습에 결국 이혼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간통이혼소송 남편의 부정행위를 입증하기 위해 [내부링크]

이혼사유에 대한 특별한 제한이 없는 협의이혼과는 달리 재판상 혼인해소를 하게 될 경우 민법상 규정된 재판상 이혼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허용되게 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이혼사유는 역시 불륜, 내연, 간..

재판이혼위자료 배우자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면 [내부링크]

결혼을 하기 전에 자신이 마음에 품고 있는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자신의 본성이나 원래 가지고 있는 성향을 숨기고 가식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길게는 몇 년까지도 숨기고 살아가기도 하죠...

이혼소장답변서 혼인 관계 파탄 책임이 없다는 것을 증명 [내부링크]

배우자로부터 이혼 소장을 받는다면 난처한 상황에 펼쳐진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이혼소장을 받아 피고 입장이 된다는 것은 자신이 혼인 관계 파탄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상대방이 주장한다고 볼..

상간녀소송답변서 피고가 되었다면 명백하게 작성해야 [내부링크]

과거엔 상간 행위를 한 사람에게 간통죄가 석립되어 잘못에 대해 처벌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이로 인하여 처벌받지 않으니 외도행위를 해도 돼. 라고 생각하여 다른 이성을 만나는 경우가..

전업주부이혼 경제활동을 하지 않았어도 [내부링크]

배우자와 결혼생활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더 힘이 들 것입니다. 전혀 다른 생활환경에서 자라온 사람들이 마음을 맞춰 살아가는 것 자체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만약 마음이 맞지 않으면 대부분 결혼생활을 해..

재판상이혼사유 천차만별인 상황들, 승소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이혼하게 되는 이유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과거보다 혼인 대비 이혼 건수가 많이 증가했으며 또한 최근 들어 혼인 기간이 긴 부부의 이혼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이유로 이혼을 결정하고 있으..

이혼하는이유 각자 다르기 때문에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을 할 때에는 특별한 이유가 필요하거나 법원의 간섭이 없었지만, 부부가 이혼을 할 때에는 합의를 통해 이혼하는 것이 아닌 이상 특별한 이유나 법원의 간섭이 있게 됩니다. 이 특별한 이유 즉, 이혼..

이혼소송기간 얼마나 걸리며 그 이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부부관계가 원만하게 지속되지 않고 언성을 높이며 다투는 일이 많다거나, 일방 배우자의 유책 때문에 가정을 유지하기가 힘들다면 이혼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혼인해소를 하게 된다면 재산분할, 위자료, 친권..

이혼청구기각 유책배우자의 유책성을 밝혀내야만 [내부링크]

결혼한 부부들을 보면 크고 작은 면에서부터 갈등이 발생하여 언제든지 부부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서로 사랑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감정이 식게 되어 혹은 다른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이혼소송준비 여성으로서 대비할 부분 [내부링크]

가사 분쟁에 직면하게 되면 대개는 심리적 고통으로 위축되어 현실을 회피하거나 소극적으로 대응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응방법은 분쟁 상황을 고착화 시키고 고통의 장기화를 초래하게 될..

시댁갈등이혼 내 편이 되어주지 않는 남편 [내부링크]

통상적으로 남편과 갈등이 있는지를 불문하고, 시댁과의 갈등이 발생할 때에는 그 자체만으로도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민법은 제840조 3호에서 배우자 또는..

서울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나아가야 [내부링크]

부부가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게 되었다면 그것은 두 사람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부부가 혼인생활을 할 때 형성했던 부부 공동재산, 자녀의 양육권과 친권 등 여러 문제가 복합적으로 엮여있기 때문..

등산동호회에서 바람난 남편 불륜 이혼 사례 [내부링크]

등산동호회에서 바람난 남편 불륜 이혼 사례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건전한 취미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주일 동안 업무로 지친 심신을 치유해주는 시간이자, 온전히 자신을 위해..

수원이혼소송변호사의 중요성 [내부링크]

수원이혼소송변호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배우자와 이혼을 할 때 불합리한 결과 혹은 상대의 유책사유를 확실히 밝히기 위해서 등, 이러한 상황에 있을 때에는 수원이혼소송변호사를 찾게..

서울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한 부분이란? [내부링크]

서울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한 부분이란?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가정을 꾸려 그 가정을 원만하게 지속하는 것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와 진행하는 목적에 대한 견해 [내부링크]

그동안 신뢰했고 믿었고 평생 함께할 줄 알았던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트라우마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의심하고 자존감과..

상간녀소송 피고 입장인 경우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의도치 않은 상황에 휩싸이게 되곤 합니다. 오늘은 상간녀 소송 피고 입장에 놓이신 분들을 위한 법적 조력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상담을..

가정폭력이혼 더 심각한 상황이 오기 전에 [내부링크]

과거와 달리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여성의 사회적 참여도 점차 활발해짐에 따라 불행한 혼인 생활을 유지하기보단 이혼을 선택하여 제2의 삶을 살아가려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

상간자소송절차의 이해가 선행되어야 [내부링크]

실무상으로 가장 잦게 볼 수 있는 사례는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했던 배우자가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했다면, 이보다 충격적인 소식은 없을 것입니다. 외도 사실을 알게 되어 당..

이혼사유종류사례 – 의부증으로 더 이상 살 수 없다면 [내부링크]

부부 즉 남녀는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았지만 만난 이후에 생활을 하며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그만큼 둘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한번 무너져버린 신뢰는 되돌..

아내간통증거 아내의 외도 아직 확증이 없다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간통증거 아내가 외도를 하는 것 같은데 아내간통증거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정적으로는 확실하다고 생각되는데도 물증을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혼인관계의 지속이 어..

내연녀위자료청구소송 승소하기 위해선 [내부링크]

결혼하면 서로가 서로만을 바라봐야 하는 의무와 사명을 지니게 됩니다. 그런데 부정한 행위로 배우자에게 정신적인 피해를 입혔다면, 반드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외도를 쉽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상간남손해배상청구 확실하게 받으려면 [내부링크]

백년가약을 맺으며 평생 나만을 봐줄 것 같았던 아내에게 다른 남자가 있었다는 걸 알면 그 참담한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과거에는 남성의 외도가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한..

서울상간녀소송청구소송 용서할 수 없는 일이기에 [내부링크]

부부공동생활의 유지를 방해하거나 침해하고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한 제3 자는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또한, 부부공동생활을 침해하여 혼인 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제 3자 역시 불법..

이혼소송중외도 이렇게 대처해야 현명합니다. [내부링크]

이혼소송을 제기한 상황에서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눈치채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식으로 이혼 절차 끝난 것도 아닌데 다른 사람을 만나 사랑을 나눠도 되는 건가요? 이 문제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시..

아내가 거짓주장으로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을 때 [내부링크]

아내로부터 이혼 소장을 받았다면 그 내용이 사실과는 많이 과장되고 거짓 주장이 섞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소장을 받게 된다면 당황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먼저 소장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는 거리가 멀..

이혼조정기간 선택하게 되는 이유 [내부링크]

실무상 협의로 혼인 관계를 해소하시는 과정에서 많은 분께서 문의하시는 내용을 보면 협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지입니다. 협의이혼이 진행되지 않을 때 그 이유를 보자면 배우자 상호 간의..

교대이혼전문변호사 소송준비에 필요한 것은?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이혼을 준비하는 것 또한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이혼은 두 당사자의 문제뿐만이 아니라 그들의 자녀, 그 주변 가족들에게까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

이혼로펌 초기 대응부터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내부링크]

올해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결혼을 하는 부부들은 여전히 많으며 다소 감소를 하겠지만 올 한해 신고되는 신규 혼인건수도 20만건 정도는 넘길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혼인신고는 두 명이 함께 신고한다는..

외도이혼위자료 소송사례를 들어 [내부링크]

과거엔 가부장적인 생활형태로 많이 살아갔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점점 변함에 따라 사람들의 가치관 또한 바뀌면서 개인주의적 삶을 살아가는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모습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 중의 대표적인..

재판이혼재산분할, 기여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재판상 이혼은 법률에 정해진 이혼 원인에 근거하여 부부 중 한 명이 상대방에 대하여 이혼청구 소송을 제기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혼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재판상 이혼을 신청할 경우 반드..

혼인신고전이혼 사실혼관계입증 [내부링크]

혼인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두 사람이 결혼에 대한 의사가 있는 경우에는 사실혼 관계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사실혼 관계가 인정되는 경우, 혼인신고를 한 법률혼과 동등한 권리를 보장받습니다. 혼인신고 전에 이..

접근금지가처분 신청, 안전하게 이혼하려면 [내부링크]

최근 연예인들이 스토킹 등의 피해로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한 사례를 종종 보셨을 겁니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도 김희애가 폭력을 행사한 남편을 상대로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처..

게임중독이혼 가능한 경우는? [내부링크]

과거에만 해도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컴퓨터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았기에 게임중독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게임이라고 하기보다는 놀이라는 것이 존재 했습니다. 그저 사람들과 어울려서 재미있는 놀이..

상간녀소송 합당한 책임을 [내부링크]

과거에는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매우 부정적이었습니다. 이혼을 하게 되면 받게 되는 불이익도 굉장했습니다. 그러나 요즘들어서는 그러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고통스러운..

상간남위자료 당한만큼 복수도 철저하게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가 의심된다면 자신의 배우자가 본인 몰래 외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그 기분은 어떨까요? 우리나라 이혼의 대표적인 사유 중 하나가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상대 배우자가 외도를 하..

매맞는남편이혼 참는 것이 능사는 아니야 [내부링크]

가족이라는 단어에 어떤 단어들이 연상될까요? 대부분 사람은 안정, 편안함, 따뜻한 어머니의 품 등 긍정적인 단어를 떠올리겠지만, 가정폭력을 당한 사람들은 가족이라는 단어에 폭언, 욕설, 폭행 등 부정적인..

집 나간 배우자에게 할 수 있는 법적조치 [내부링크]

연애만 하더라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서로에 대한 마음이 식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서로에게 마음이 식게 되면 좋지 않은 모습만 부각되고, 심지어는 밥을 먹는 모습조차 싫어질 수 있습니다. 아직 관계가..

아동학대이혼 과도한 체벌&훈육이 원인이 되어 [내부링크]

최근 아동학대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며 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인격이나 인권, 주체적 판단능력에 대해 인정을 하지 않는 분위기가 팽배하..

황혼이혼상담 재산분할과 관련하여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시간이 많이 지나서 살아가다가 나이가 황혼에 들어 이혼을 결정하게 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결혼생활을 그만두게 되면 여러 가지 사회적인 시선들에 대한 두려움으로 눈치..

사기결혼 이혼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결혼을 약속한 내 애인이라면 누구나 상대방을 믿고 신뢰하겠죠. 부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상대에 대한 신뢰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을 반대하는 행동을 한다면 결혼생활을 계속하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상간남손해배상 피고 대응에 대한 자문 [내부링크]

누군가 나타나 자신의 아내와 바람을 피웠냐고 묻는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하지만 실무상 이런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아 제삼자인 여성과 부정한 관계를 고의로 맺은 것이 아니냐는..

남편의외도, 끊이지 않는 동호회 모임 불륜 [내부링크]

사람은 일만 하고 살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활동은 물론 개인적인 자기계발을 위해서 여러가지를 배우고 연습을 하고자 하는 욕심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활동, 특히 운동..

재판이혼 사유에 해당하는 것은 [내부링크]

두 남녀가 결혼을 하고 부부가 된다는 것은 혈연관계보다 더 친밀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부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자녀까지 태어난다면 부부간의 관계는 정말 서로를 향해 충실..

양육비청구, 산출 및 변경에 대하여 [내부링크]

가사소송규칙 제99조 제1항에 의하여 양육비는 이혼하는 부부의 일방이 다른 일방을 상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한 후 자녀를 맡아서 양육하는 양육자가 비양육자에게 자녀가 성년에 이르기까지..

이혼청구기각 이혼을 원하지 않는 경우 상대측의 주장에 대응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부부간의 갈등이 깊어지게 되고 장기간 이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어느 날 갑자기 배우자로부터 소장을 받게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혼소장을 받은 시점부터는 이혼소송이 개시된 상황이므로 현실..

상간남소송, 상황에 적합한 전략이 수립되어야 [내부링크]

상황에 맞는 전략, 법률전문가와 함께 해야 일반적으로 소송의 전략이라고 말하면 의뢰인분들은 어차피 사실관계가 같은데, 무슨 차이가 있느냐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무적으로는 이론에 대한..

성격차이이혼, 남들처럼 쉽게 헤어질 수 있을까 [내부링크]

남편 혹은 아내와의 성격차이, 극복할 수 없다면 실무상에서 성격차이이혼으로 재판과정을 통해 혼인해소가 가능한지의 여부를 묻는 문의들을 많이 주십니다. 이러한 경우 반대로 혼인해소를 원하시는 이유가 무..

예물반환청구 파혼하게 되었다면 [내부링크]

사랑하는 두 사람이 평생을 함께하기 위해 결혼을 준비하게 되는 것은 생각처럼 쉽기만 한 일은 아닙니다. 두 당사자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부모님들이 서로 신경을 쓰게 될 부분이 생겨나고 또 서로의 의견이 달..

유부남바람이혼, 막막함에 고민만 하고 계신다면 [내부링크]

결혼과 이혼이라는 것은 시대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이 큰 소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집안과 집안간의 결합, 사회적 신분의 세습을 위한 가문간의 결합이 주요한 결혼의 목적이었던 시기..

이혼시친권자양육권자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에는 어린 나이에 결혼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이를 SNS 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그런 선언이 많은데, 이는 과거에 자신이 성장하..

상간녀맞소송 제기해야 하는 경우와 상황에 따른 위자료의 실익은?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당하는 상황에서 내연남이 배우자와 협조하여 상간녀에게만 책임을 묻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동불법행위자이면서도 부정행위로 인한 이혼청구권의 행사를 막고 혼인을 유지하기 위한 이기적인..

부부싸움이혼 쌍방책임? [내부링크]

싸움과 폭행은 어떤 것이 다를까요? 두 단어의 차이는 적지 않지만 크게 두 가지 요소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싸움은 폭행과는 달리 물리적인 유형력의 행사 이외에도 말싸움이나 푸대접 등도 포함되는 것입..

상간남합의조정 그리고 소송 각각의 장단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상간남과의 합의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무엇이 있을까요. 실무상에서 상간남소송을 앞두고 다양한 고민들을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소송의 기간이나 비용의 문제, 아내의 외도를..

도박중독이혼 소송준비 원한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죠. 대박이 터져 인생역전을 해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 이야기합니다. 돈 많은 백수가 사실상 모든 이들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것을 이루는 사람은 그리 많지..

이혼하는방법 소송 대리인 필요한가요 [내부링크]

혼인을 하게 된 남성과 여성은 가정을 이루기 전까지는 아무리 서로간에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어 있고, 실제 서로의 집에 자주 드나들면서 서로의 인생에 깊은 관여를 한다 하더라도 법적으로는 여전히 남남이기..

아내외도이혼 이상한 행동을 자꾸 하는 아내 알고보니 [내부링크]

5년전 서울의 모 경찰서에서는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다면 이를 즉각 파악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있다면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그 제품을 팔아 영리를 얻은 50대 남성이 사기죄 혐의로 형사입건된 사건이 있..

남편채무이혼 재산분할에서 손해 안 보려면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이혼’은 더는 흠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이직을 하듯 하나의 선택지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두 부부의 경제 관념이 달라 이로 인한 갈등이 크고 서로 노력으로도 이..

남편상습폭행 이혼 고통받고 있다면 [내부링크]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는 것은 모두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 여러 가지 문제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심각한 것이 남편상습폭행이혼입니다. 결혼을 했는데 연애시절에는 몰랐던 폭력성이..

상간녀명예훼손 어떤 상황에서 해당되는지 [내부링크]

몇 년 전, 수십 년간 위헌 논쟁이 지속해서 벌어졌던 간통죄는 세 차례의 위헌소송 끝에 결국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간통죄가 이 사회에서 의미 있고, 부부 사이의 신뢰,..

유책배우자이혼소송 재판은 소송 전략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하겠다는 평생의 가약을 맺고 결혼을 하게 되지만 통계에 따르면 매일 평균 180쌍의 결혼이 발생하는 반면에 55쌍의 이혼가정도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혼이 많아지게 되었고 과거..

내연녀증거수집 확실히 위자료를 받기 위해 [내부링크]

결혼을 했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배우자만을 사랑해야 하며 다른 사람을 사랑하면 안 된다는 것은 모두가 인정 할 것입니다. 그리고 배우자가 있는 사람을 사랑해서는 안되며 일체의 부정한 행위를 함께 해서는..

남편불륜증거수집 초기에 잡아내야 [내부링크]

결혼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부부에게 있어 남편의 외도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상처를 주는 비난 받을 행동입니다. 무엇보다 남편만을 바라보며 가정생활을 이어 나간 아내가 남편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면 결..

상간남소송, 위자료를 받기 위한 소송을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상간남에게 위자료를 청구하기 위한 소송전략 아내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함께 내연남을 대상으로 법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남을 상대로 상..

이혼시양육권 양육비도 함께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미성년자녀를 둔 부모가 이혼을 결심할 때는 제일 고민되는 것이 재산분할이나 다른 문제보다는 바로 양육자 지정과 양육비입니다. 협의이혼을 진행하다가도 합의가 되지 않아 이혼소송으로 넘어오는 사건들도 대..

이혼소송절차 잘 숙지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자고 약속하며 결혼을 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많은 갈등을 겪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요즘 점점 이혼율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남편이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보세요. [내부링크]

우연히 알게된 남편의 외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혼인관계의 해소를 고려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재판을 통하여 이혼을 고려하는 경우에 상황이 명확하여 다툼이 적은 이혼사유로는 배우자의 부정..

남편간통증거 참고 살 수 없다면 [내부링크]

어린 시절에는 주변에 친구들이 많아서 만날 사람도 많고 외로울 틈도 없지만, 만약 결혼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게 되거나 나이가 들면 점점 연락이 끊기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아기를 낳고, 육아를 시..

별거 중 바람, 불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많은 사람들이 묻습니다. 결혼생활에 정답이 있을까요? 기러기 부부, 주말부부,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살아가는 많은 가족이 있습니다. 가치관에 따라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서 유학을 뒷..

해외거주이혼 진행 어렵다면 [내부링크]

본인의 혈육이나 배우자를 외국에 보내고 혼자 한국에 남아 돈을 버는 아버지들이 늘어나면서 해외거주이혼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아무리 가족을 위해서 일을 한다 해도 일 년에 한 번, 두 번 얼굴을 보..

이혼전문변호사 든든한 힘이 되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연예계에서도 이혼 소식이 자주 들려오곤 합니다. 이를 보고 듣는 사람들은 이혼은 남의 일이라며 자칫 안일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샌가부터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여러 선진국 중..

남편외도증거 수집하려면 [내부링크]

자녀를 위해 그리고 가정을 위해서 내가 이루고자 했던 것들도 모두 포기하고 가사와 육아에만 전념하면서 남편을 내조하며 자녀를 위해서만 살아왔는데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불륜을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된다면..

재혼이혼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법적으로 다툴 때 [내부링크]

누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한번은 결혼생활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나 폭력성, 폭언 등을 견디지 못하고 결혼생활에 아픔을 겪게 될 수도 있고 배우자와의 성격차이로..

상간녀소송전문변호사 위자료 청구하려면 [내부링크]

지구상 어느나라이던, 결혼이라는 것은 개인은 물론 가족, 사회에서 가장 큰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그나마 완화가 되었지만 경제적으로 낙후된 국가들의 경우 아직도 혼례를 할 때 집안끼리..

실직이혼 사유 ? 혼자가 낫겠다면 [내부링크]

배우자와 결혼을 결심할 때에는 다양한 이유들로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배우자의 성격이 너무나도 좋다던지 안정된 직장을 가지고 있어서 자녀들의 미래 환경에 도움이 될 것 같다던지 이런 여러 가지 이유들..

이혼할때재산문제 중요하게 다루세요 [내부링크]

이혼할때재산문제 중요하게 다루세요 과거에는 이혼을 하게 되면 받는 안좋은 사회적인 시선 때문에 이혼을 참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그러한 사회적인 안 좋은 시선들이 많이 사라져서 부당한..

이혼하기 승소를 생각한다면 이혼 상담부터 철저히 [내부링크]

이혼하기 승소를 생각한다면 이혼 상담부터 철저히 이혼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이혼하기가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것보다도 더 힘들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실제로..

이혼사유 의부증 아내의 집착에서 벗어나고싶다면 [내부링크]

이혼사유 의부증 아내의 집착에서 벗어나고싶다면 유교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무릇 ‘신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시대가 많이 흘러서 유교의 사상들은 퇴색되어..

전업주부이혼 재산분할은? [내부링크]

매년 우리나라 이혼율은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에는 결혼율보다 이혼율이 더 많아지면서 이혼소송 역시 점점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혼인해소는 오랜기간을 함께 했건 신혼이건 간에 반려자와 법적부부관..

상습폭력이혼, 엄연한 범죄입니다. [내부링크]

한 공간에서 부부가 같이 생활을 하다 보면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기도 하고 이로 인해 잦은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부간의 다툼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며 이를 슬기롭게 해결해야 하는..

남편바람증거 방안은? [내부링크]

자식을 위해 그리고 가정을 위해 제가 이루려고 했던 일도 모두 포기하고 가사와 육아에만 전념하고 남편을 도와 자식만을 위해 살아왔는데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외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되면 그 배신감과..

상간녀통신사사실조회 필요한 경우 [내부링크]

상간녀통신사사실조회 필요한 경우 결혼을 결심했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 살고 싶은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행복한 신혼 생활을 꿈꾸는 이들이 많겠죠. 하지만, 결혼 후 생각과는 다른 생활에 배우자와..

교대변호사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분으로 [내부링크]

교대변호사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분으로 요즘들어 이혼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는 많이 나아졌습니다. 과거에는 이혼을 하게 되면 주변의 시선을 견디는 것이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혼이라는 것 자체..

가정폭력이혼 소송으로 끝마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가정폭력이혼 소송으로 끝마칠 수 있습니다 결혼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서 평생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생각하는 법입니다. 그런데 결혼 후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데요...

상간녀소송, 성립요건과 입증준비 [내부링크]

상간녀소송, 성립요건과 입증준비 실무상으로 상간녀소송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 소송가능여부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남편이 외도한 사실에 대하여 알고 있으나 증거가 없는 경우,..

소송이혼절차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소송이혼절차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며 결혼을 하지만 생각만큼 결혼생활이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연애할 때는 정말 몰랐던 부분이 노출되고 결혼한 시댁이나 처가에서 부당한 대우..

사실혼기준 무엇을 봐야할까 [내부링크]

사실혼기준 무엇을 봐야할까 결혼식까지 했는데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부부도 있습니다. 그리고 양가 부모님께 인사드리고 나서 거의 결혼할 것처럼 보이는 경우, 주위 사람들에게 부부관계라는 것을 알렸는데..

직장내불륜이혼 속 시원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직장내불륜이혼 속 시원하게 하는법 실무적으로 상담 문의를 받다 보면 상간자가 직장동료나 부하직원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직장에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다 회식 등의 특정한 계기로 가까워져 내연 관계로..

사실혼이혼, 재산분할 가능한가? [내부링크]

얼마 전 남편을 잃은 60대 여성 A 씨는 남편에 대한 재산을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되었다며 법적대행인을 찾아갔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배우자가 사망을 하게 되면 그 배우자가 소유하고 있던 재산은 당연히..

아내바람증거 합법적인 방법 필요 [내부링크]

배우자의 외도 사실을 안 후에도 자녀를 한부모 가정에서 키우고 싶지 않아서 혹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이혼을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의 사과에 외도 사실을 용서하고 결혼 생활을 이어..

이혼재산분할 외도사례를 통해 [내부링크]

비록 끝은 좋지 않았지만 두 사람이 함께해 왔던 시간을 정리한다는 일은 절대 간단하지 않습니다. 이혼소송 자체가 절차상 복잡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심정적으로 상당히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더..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제대로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부부가 서로를 신뢰하고 다정하게 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부는 배우자에 대한 믿음으로 함께 살아갑니다. 그런데 평생을 같이 살아가야 하는 서로에 대한 믿음이 깨져버린다면 부부관계는 매우 고통스러..

이혼재산분할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내부링크]

결혼을 결심한 사람들이라면 모두 배우자와의 즐거운 혼인 생활을 꿈꾸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기에 다양한 문제에 부딪혀 이혼에 이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인 문..

남성이혼변호사 어디에도 말할 수 없다면 [내부링크]

시대가 변화하면서 결혼은 선택이라며 꼭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사람과 결혼하여 평생을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던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죠. 이는 통계청에서 발표한 ‘..

합의이혼위자료 잦은 음주와 외박을 하는 남편에게 [내부링크]

이혼을 고려하는 기혼자는 매우 많지만, 자신의 상황에서 어떠한 선택을 해야 할지를 마음 놓고 상담할 곳은 별로 없는 곳이 현실입니다. 아무래도 당사자로서는 법정의 소송까지 가면서 이혼 및 이혼 관련 쟁점..

상간남처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내부링크]

불과 20여년전만 하더라도 그 당시 기성세대들에게는 소위 남녀 칠세 부동석이라는 말을 쉽게 이야기 할 정도로 남성과 여성간에 어울림을 상당히 경계하였습니다. 더욱이 과거 중학교, 고등학교들은 대부분 남성..

사내불륜이혼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내부링크]

매일같이 출퇴근하는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보다 직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특히 밤늦게까지 동료들과 야근해야 하는 일이라면, 가족들보다 직장 동료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입니다...

성격차이이혼 그동안의 세월을 인정받고 싶다면 [내부링크]

조사에 의하면 2014년에는 부부 11만 쌍 이상이 이혼했고 이 중 2만 쌍 이상이 재판 이혼을 통해 이혼했습니다. 또한, 이혼 사유 중 성격 차이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성격 차이 이..

이혼소송변호사 소송준비에 필요한 것은?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이혼을 준비하는 것 또한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이혼은 두 당사자의 문제뿐만이 아니라 그들의 자녀, 그 주변 가족들에게까지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

유부남바람 정신적 피해에 대한 위자료를 청구해야 [내부링크]

최근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배우자를 속이고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일하는 많은 남편의 경우, 요즘 회식이 잦다거나 야근이 많다, 지방으로 출장..

아내외도이혼 상간자위자료 소송까지 한 번에 [내부링크]

과거에는 배우자가 바람을 피는 확률에서 남성 쪽이 여성 쪽보다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나 , 최근 들어서는 그 비율이 여성 쪽으로도 기울고 있는 추세로 보입니다. 남성이 직장 활동을 하고 여성이 육아, 집안일..

재혼부부이혼의 경우에는 [내부링크]

최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배우는 교재를 보면 한부모 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결손가정이라고 불릴 정도로 한부모가정에서 자라나는 학생에게 친구들은 물론..

상간녀위자료소송 뻔뻔스럽기 그지없어 [내부링크]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드라마, 한류의 한 축으로 우뚝 서 있다고 해도 과년이 아닌데요. 최근 들어서는 치정극만 주야장천 제작되었던 과거에서 탈피해서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들도 만들어지고..

남편욕설이혼 사유 이런 대우 받으려고 결혼한 게 아닌데! [내부링크]

아직도 많은 분이 재판으로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뉴스에 쟁점이 되는 사건들처럼 극심한 폭행 정도로 부당한 대우를 받아오지 않은 이상 이혼이 어렵다고 생각하고 이혼하기를 두려워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것..

배우자의부정행위 고소장은 받았니? [내부링크]

배우자의부정행위를 알게 되었습니다. 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런 질문을 받으면 어떤 대답을 해야 할까요. 어떤 사람은 무조건 이혼해야 한다고 답하겠지만 그게 매번 정답이 아닌 예도 있을 것입니다. 처음..

상간남명예훼손 고소당해 억울하다면 [내부링크]

한평생을 같이 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내 배필과 혼인해소를 한다는 것은 정말 마음아픈 일일 것입니다. 근데 절혼을 하게 된 이유가 배우자외도로 가정이 파탄이 난 것이라면 그것은 상대측에게 큰 충격과 배신감..

이혼소송재산분할 조금이라도 자신의 몫을 인정받으려면 [내부링크]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으로는 단연 결혼을 하여 한 가정을 이루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만 하더라도 당사자의 가족은 부모나 형제자매일 뿐이며, 이들은..

상간녀소송기간 확실하게 알아둬야 [내부링크]

사랑하는 남편과 혼인을 해 가정을 이루면 정말 행복하겠죠. 하지만 각기 다른 환경에서 수 십 년을 살아와 다른 부분이 없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에 서로가 많이 조심하며 배려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배우자폭력이혼, 지긋지긋한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따르면 경찰이 검찰에 송치한 가정폭력 사건을 분석한 결과, 가정폭력은 배우자의 이혼, 별거 요구 및 외도 의심이 있을 때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분석 결과 가정폭력이 발생한 가장..

황혼이혼 나이가 많을수록 더 이혼 청구 많아져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이미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적은 수준이 아닙니다. 매년 혼인 건수와 이혼 건수에 대해 발표를 하는 통계청 자료를 보더라도 매년 신고되는 이혼 확인 접수 건수는 10만 쌍 이..

남편외도이혼 책임을 물어서 [내부링크]

요즘은 직접 소득 활동을 하는 여성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끊이지 않는 안건으로 아내가 불륜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는 하지만, 아직 실무상으로는 남편측이 더 많다고 예상합니다. 아무..

동창불륜이혼 대처방법? [내부링크]

예쁘게 만난 인연과의 연애의 끝은 행복한 결혼, 그리고 안정적인 가정의 유지하는 것도 또 하나의 목표일 것입니다. 그러한 상황에 대하여 만족해하며 큰 문제없이 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보다 배우자를..

별거이혼사유에 해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두 사람들이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연애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결혼을 한다면 부부가 되어 살아가며 평생동안 서로를 아끼고 사랑할 것을 맹세하게..

사실혼재산분할 인정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사실혼 관계란 법적으로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두 사람이 결혼한 부부처럼 같이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실혼은 단순하게 동거를 한다고 해서 인정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전제로 하고 먼저 살고 있거나 아니면 이..

이혼후재산분할, 상대방이 분할을 직접 청구했다면 [내부링크]

상대로부터 받은 재산분할 청구, 올바른 대처방법은? 이혼후재산분할에 대하여 합의하면서 이혼신고를 마치고 이후 상대방이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민법 제839조의 2에서는 재산분할청구권..

의처증 의부증 이혼 사유 될까? [내부링크]

부부는 서로 믿고 사랑하는 거라고 합니다. 이 말은 믿음과 사랑 둘 중에 하나라도 무너지면 혼인 관계를 지속하기 매우 어려워진다는 말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믿음이 사..

상간남소송피소 여자친구가 유부녀인줄 알게 된 뒤에도 만남을 지속했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에서 피소가 되면 많이 당황하시는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전반적인 소송의 과정에 대비하기 위하여 피소가 예상되는 단계에서의 대응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은 소송을..

상간남소송, 피소가 예상된다면?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에서 피소가 되면 많이 당황하시는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전반적인 소송의 과정에 대비하기 위하여 피소가 예상되는 단계에서의 대응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은 소송을..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어떻게 성립되나 [내부링크]

주로 멀리 여행을 떠나야 업무처리를 다수 하는 감정평가사 직업을 가진 A는 최근 집에 와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원래 한번 출장을 가면 1박 2일로 다녀오거나 늦은 밤에 귀가하는 것이 A의 평소 근무..

배우자의부정행위, 그 기준은? [내부링크]

배우자의 부정행위는 우리 민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재판상 이혼사유로 민법 제840조 1호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실무에서는 배우자의 외도, 바람 등으로 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경우에..

배우자의부정행위, 상간자소송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정을 버린 상대방에게 소송을 하고 싶나요? 남편이나 아내가 가정생활에 충실하지 않고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하는 경우, 부부간의 신뢰에는 다시 메울 수 없는 금이 가게 됩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로 부부공동..

사실혼파기소송 실질적 사례를 통해서 [내부링크]

가약 관계가 끝날 것 같을 때 할 수 있는 조치는 무엇일까요 ? 근래에 들어 이와 관련된 물의로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구체적으로는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기 전에 사람들이 직면하는 현..

이혼재산분할소송 가정주부라도 불리할 것 없어 [내부링크]

우리 민법에서는 협의이혼을 한 부부 중 일방은 부부 중 누구의 것인지 확인되지 않은 재산에 대해서 이혼일로부터 2년내에 이혼재산분할소송을 청구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조항은 재판이혼절차에..

상간자소송피고 기혼자의 위자료 배상 부정하려면 [내부링크]

소규모 상가를 운영하고 있는 A씨(44세, 여성)는 예전에 한번 이혼을 하였던 경험이 있는 여성이었습니다. 워낙 없는 살림에 결혼을 하였던 상황에서 남편조차 마땅한 수입이 없어 어려운 가정환경을 유지하였고..

상간남소송 4천만원 배상 인정받아 [내부링크]

상간남소송 4천만원 배상 인정받아 3년전 전 국회의원 출신 변호사 C씨가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던 여성 블로거와 외국의 호텔에서 밀회를 즐겼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해..

상간녀피고 기혼남인줄 몰랐다면 [내부링크]

상간녀피고 기혼남인줄 몰랐다면 소규모 식당을 혼자서 운영하고 있던 P씨는 과거 한차례 이혼을 하였던 경험이 있는 싱글맘이었습니다. 전 남편과의 관계에서 어린 자녀까지 출산을 하였지..

이혼시양육권 분리양육을 주장하는 아내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분리양육을 주장하는 아내 혼인을 결심하는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게 마련인데, 남녀가 서로와 함께 살고 싶다는 마음도 주요한 이유이지만, 자녀를 출산하여 새로운 생명을 ..

이혼소송 자신에게 유리한 판결 받으려면 [내부링크]

주변에서 이혼한 부부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이례적인 일이 아닌 상황이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자신이 이혼소송의 원고나 피고가 되어 배우자와 심각한 법적 분쟁을 겪게..

파혼위자료 어떠한 경우 약혼으로 인정할 수 있는지 [내부링크]

최근 사람들은 어떠한 고민이나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경우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익명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상세하게 글로써 표현을 하고 이를 본 다른 이..

사실혼파기,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는 방안은? [내부링크]

서로를 구속하는 것이 싫어 선택한 사실혼인만큼 실무적으로 사실혼파기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남녀가 사실혼 관계로 지내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서로 간에 법률혼으로 구속하..

이혼재산분할, 전업주부라면 더욱 전략적 접근 필요 [내부링크]

부부가 헤어질 때 지금까지 쌓아온 재산을 나누는 것이 당연하죠. 하지만 그 나누는 방식이 항상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나누면 공정한가, 또 언제부터 쌓아올린 것부터 나눌 수 있는가 하는 것이 포인..

여성이혼변호사 기여도 정확히 입증해야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50년간 별거 끝에 이혼을 하게 된 한 쌍 부부의 재산 분할을 인정한 판결이 쟁점이 되곤 했습니다. 남편과 부인이 실제로 함께 생활한 기간도 매우 짧아 결혼 전에 혼자 취득한 재산에 대해 재산..

사실혼파기 일반 이혼과 같이 취급될 수 있어 [내부링크]

최근 통계청에서는 2020년 우리나라 잠정 출산율에 대한 추이를 발표하였는데, 올해의 경우 충격적으로 가임 여성 기준 0.8명의 출산만 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이는 작년에 OECD..

이혼소송절차 이혼할 수밖에 없는 상황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여러부터 전통적인 유교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았기 때문에 모든 사회구조가 가정에서부터 출발하도록 시스템이 싸여져 있었습니다. 오죽하면 고사성어로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

전업주부재산분할, 주부도 청구할 수 있는 위치 [내부링크]

“주부라는 이유로 억울하게 당할 수는 없으니까”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부부가 존재하며 각각의 부부마다 다른 형태의 생활 및 경제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여성들의 경제적 활..

별거이혼소송 별거의 원인과 결과를 따져보아야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사회제도나 사람들의 생활모습, 가치관들이 미래에 어떻게 변할지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현상을 보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현재 모습은 10년전, 20년전..

상간녀소송 남편과 별도로 위자료 책임 있어 [내부링크]

요새 사람들은 자신에게 닥친 고민이나 인생의 문제에 대한 조언을 본인의 가족이나 지인, 친구, 직장 동료들에게 이야기를 하기 보다는 자신과 비슷한 나이대, 지역, 재산정도, 성별, ..

남편불륜이혼 오피스 와이프를 둔 남편 [내부링크]

결혼 8년차 여성인 아내 A씨는 최근들어 이상한 행동을 하는 남편 B씨의 태도에 크나큰 의심을 하고 있었습니다. 신혼초부터 임신을 하여 성관계를 자주 갖지 못하였고 자녀의 출산 이후에는 피곤한 나날의 연속..

상간남소송, 위자료 청구까지 한꺼번에 [내부링크]

아내의 외도, 지켜만 보고 계시면 안되니까 아내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함께 내연남을 대상으로 법률적으로 취할 수 있는 조치로는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들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내연남을 상대로 상간..

이혼재산분할 포기하지 말고 쟁취를 [내부링크]

최근에 들어 이혼에 돌입하는 부부의 수가 정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로 잘 협의하여 원만하게 끝맺음을 하면 좋겠지만, 각자의 생각과 나아갈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 많은 갈등과 복잡한 문제들을..

유포범죄처벌 수위와 피해 대응법은 [내부링크]

시간이 지날수록 디지털성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성범죄가 일어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유포범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한 번 유포된 사진 혹은..

몰카 처벌 절대 가볍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타인의 신체를 몰래 촬영하다가 혐의를 받고 몰카처벌을 받는 경우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14조에 의거하여 카메라나 카메라와 비슷한 기..

음란물유포죄 모면하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음란물유포죄 모면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가벼운 마음에서 저지른 장난이라 할지라도 책이나 그림, 사진 등 컴퓨터 통신망 법에 위촉되는 음란물을 공유하거나 배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면 처벌 대상에 오르게 됩니..

형사전문변호사비용 빠르게 결정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형사전문변호사비용 빠르게 결정해야 하는 이유 계속해서 이슈가 되는 사건들만 보더라도 형사전문변호사비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늘고있고 형사사건 중에 논란이 크고 문제가 많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성범죄에..

아내바람증거로 이혼을 결심했다면 [내부링크]

아내바람증거로 이혼을 결심했다면 매스컴에서 나오는 불륜이라고 한다면 많은 분이 남편이 아내에게 저지르는 외도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아내의 불륜 행위 또한 남편의 부정행위 못지않게 나타나고 있는 것 같..

의처증이혼소송, 지나친 의심도 이혼 사유 [내부링크]

의처증이혼소송, 지나친 의심도 이혼 사유 의처증이란 상대의 배우자, 자신의 아내가 자신 몰래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고 의심하는 행위입니다. 만약 상대 배우자에게 의처증이 있다면 아무리 상대 배우자가 불륜..

인스타 중독 아내, 이혼하고 싶어요 [내부링크]

인스타 중독 아내, 이혼하고 싶어요 다들 얼마 전에 성공리에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내용을 기억하시나요? 최고 시청률을 23.8%씩이나 찍으며 많은 시청자들이 사랑했던 드라마인데요, 동백꽃 필 무렵을..

이혼시양육권 얻고싶다면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얻고싶다면 자녀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상대방에 대한 애정보다 아이에게 쏟는 애정이 더 클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부사이의 관계가 틀어진다면 자녀 문제로 치열한 법적공방이 펼쳐지기도..

직업군인과 이혼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직업군인과 이혼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늘은 직업군인이혼에 대해 알아가 보려고 합니다. 직업군인을 남편으로 둔 아내들이 이혼을 선택하게 되는 데에는 갖갖은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직업..

해외거주이혼에 대해 알고 싶다면 [내부링크]

해외거주이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요즘 코로나 19사태의 심각성으로 해외에서 장기체류하고 있던 재외국민들이 모두 한국으로 귀국하였죠. 2018년에 해외에 거주하고 있던 학생수만 해도 19,074명으로 엄청난 숫..

불륜을 카풀일 뿐이라고 포장하는 남편과의 이혼 [내부링크]

불륜을 카풀일 뿐이라고 포장하는 남편과의 이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전혀 모르는 사람과 혹은 아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카풀’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누군가에게는 생소할 수 있..

위자료청구, 이런 경우에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하게 되면 경제적으로나 자녀 양육에 대해서 합의가 이루어지고 그렇지 않다면 법원의 결정에 의하여 완전히 갈라서게 됩니다. 그런데 이혼에서 재산분할과 자녀양육 말고도 중요한 사항이 있다는 거..

기업회생절차 위기를 털어내려면 [내부링크]

기업회생절차 위기를 털어내려면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사업이 잘 풀려 높은 매출을 내고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도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기업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로..

기업회생법무법인 법률적 도움으로 [내부링크]

기업회생법무법인 법률적 도움으로 회생절차는 단어 그대로 '회생(回生) : 다시 살아남'의 과정을 뜻합니다. 회생 절차가 필요한 상황에 놓인다면 기업은 사업을 계속 유지하기 곤란한 상황에 놓였음을 의미하고..

기업회생신청 기업과 이해관계인도 가능 [내부링크]

기업회생신청 기업과 이해관계인도 가능 기업회생이란 재정상 위기에 처해져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이해관계자의 법률관계를 제한, 수정해줌으로써 기업의 재기를 도모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다만 기업회생은..

음란물유포죄 리트윗 한번 잘못했다가... [내부링크]

음란물유포죄 리트윗 한번 잘못했다가... 과거에는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쓴 손편지를 주고받던 것이 주된 소통수단이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교실 사이를 몰래몰래 이동해 다니던 쪽지도 있었지요. 그..

법인회생 빈틈없이 준비해야 [내부링크]

법인회생 빈틈없이 준비해야 만족스러운 요리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재료를 마련하고 이를 손질하는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요리 결과물의 완성도 역시 달라지게 되는 것..

동성성추행 처벌에 있어 성(性)은 무관해 [내부링크]

동성성추행 처벌에 있어 성(性)은 무관해 최근 유명 디자이너의 동성성추행 의혹이 일면서 동성성추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렇다면 동성성추행은 어떻게 처벌될 수 있을까요? 동성이라고 하더라도 성적인..

기업파산절차 간단하지 않기에 [내부링크]

기업파산절차 간단하지 않기에 기업이 사업을 마무리 짓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 문제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의지에 인해 사업을 정리하겠다 결정된 사안이라면 큰 문제될 것이 없을 수 있지만 재정적 파..

강제추행재범 현명한 대처란 [내부링크]

강제추행재범 현명한 대처란 오늘 함께 살펴볼 컨텐츠는 바로 강제추행재범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는 형법에 의거하여 혐의가 인정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일천오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

지하철성범죄, 몰래카메라적발 무고한경우도 [내부링크]

지하철성범죄, 몰래카메라적발 무고한경우도 지하철은 명실공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입니다. 특히 차량정체가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이때, 정체에 대한 고민, 주차..

지하철몰카, 엄연한 성범죄 [내부링크]

지하철몰카, 엄연한 성범죄 여러분은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을 어디까지 알고 있으신가요? 보통 많은 분들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는 그 기능이나 스펙을 상세히 알고 있지 않습니다. 기껏해..

의사회생, 현명한 극복을 [내부링크]

의사회생, 현명한 극복을 재정적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적인 자금 마련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이를 통해 급한 불을 끌 수 있을 것이며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또..

지하철몰래카메라 합의로 원만하게 [내부링크]

지하철몰래카메라 합의로 원만하게 지하철성범죄처벌 많은 사건들이 터지면서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죄는 실제로 개인적인 해석에 따라 상이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으므로 어떻게 입증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완전히..

회생절차 위기 탈출 방안 [내부링크]

회생절차 위기 탈출 방안 위기의 상황에 놓인 기업이 운영을 정상화 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회생절차입니다. 흔히 법정관리로 알고 있는 회생절차는 일정 요건을 갖춘..

강제추행 처벌 때문에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강제추행 처벌 때문에 고민이라면 우리가 여러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 환경에서 지내는 이상 부당한 일을 당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해서 잠 못 이루는 상황도 적지 않..

법정관리제도 딛고 일어서 [내부링크]

법정관리제도 딛고 일어서 넘어지고 좌절하는 순간, 그 상태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으나 딛고 일어서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만일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부의 도..

성매매처벌 조금만 연관되어도 [내부링크]

성매매처벌 조금만 연관되어도 인류의 발생에서 지금에 이르기까지 알게 모르게 인류의 역사와 항상 함께 해온 성매매. 천하게 여기면서도 묵인되어온 성을 구매하는 행위는 몇년 전까지만 해도 불법임에도 불구..

기업회생 회복을 원한다면 [내부링크]

기업회생 회복을 원한다면 매년 연초면 올해의 국가성장률에 대한 뉴스나 경기침체가 해소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에 대한 뉴스를 보고는 합니다. 국민소득이 3만불을 돌파하고 전세계적으로도 손가락..

지하철성범죄 올바른 해결방안으로 [내부링크]

최근 지하철 성범죄로 급부상한 사건 중 하나는 카메라 등 이용 촬영죄가 있습니다. 이는 지하철 내 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중교통, 버스나 택시 내에서도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을 했을 경우에..

성폭력변호사와의 사건해결을 위하여 [내부링크]

사건 초기에 성폭력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았다면 피할 수 없는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고, 공무원을 준비해 온 만큼 성범죄 전과자가 되었을 때 꿈을 접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같은 특징을 가진..

지하철성추행 어떻게 대응할까 [내부링크]

문 씨는 당시 호감을 가지고 연락을 지속하고 있던 피해 여성과 더욱 좋은 관계를 위해서 술을 마신 뒤에 고백을 한 것이었지만, 이러한 고백이 거절당하게 되었고, 결국 홧김에 피해 여성의 엉덩이를 만지고..

통신매체이용음란죄 신속히 대처하려면 [내부링크]

통신매체라고 하는 광범위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음란이라고 하여 상대방이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것이라 한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에서 혐의를..

강간죄변호사 선택과 적합한 합의로 [내부링크]

강간 등의 과정에서 피해가 부가되는 경우 강간의 죄를 범하던 중 상대방을 상해하거나 상해에 이르게 한때에는 형법 제301조에 의해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되며, 폭행 또는 협박에서부터 간음에..

공연음란죄 처벌대응은 [내부링크]

공연음란죄와 같은 경우 성립되야 하는 조건이 2가지이기 때문에 성립을 하지 않도록 만들기 위해 그 조건을 풀어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다른 혐의들과 비교했을때 광범위한 조건을 가지고 있고, 현재 흔하게..

지하철성추행처벌 적합한 대처사안은 [내부링크]

지하철에서의 성추행이라는 공중 밀집장소추행 사건이 증가해오는데, 아침이나 저녁 출퇴근 시간에 불쾌한 신체적 접촉이 증가함에 따라 성관련 사건이 증가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공중 밀집장소에 대한 성추행..

성폭행무혐의 합당한결과보려면 [내부링크]

성폭행이라는 것이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임은 세상 그 누구라도 인정하는 바입니다. 때문에 세상 어느 나라에서 건 성폭행을 저지른 사람은 강력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성폭행 수준이 일..

강간죄변호사 선임을 통한 해결책은 [내부링크]

금융기관 엘리트 직원 A씨는 최근 전 여자친구로부터 강간죄로 고소당해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상대 B씨와 성관계 사실은 인정했지만 그 과정에서는 폭행이나 협박 등은 없었고,..

공연음란죄 처벌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공연음란죄 처벌과 관련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과거보다 특히 성에 관련된 법적인 규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도한 의도를 하지 않았을 경우..

성추행변호사 도움이 절실하다면 [내부링크]

미국에서 시작해 이제 전 세계에 큰 파급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미투운동. 여러분은 이 미투운동의 근원을 아시나요? 미투 운동은 성폭행, 성희롱을 고발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 한 배우가 할리우드의 유명 영..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적절한 해답은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왔습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도 자연스럽게 두꺼워지고 있습니다. 일부러 먼거리에 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피어 있는 아름다운 것들을 보고,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주시는 분..

음란물유포죄 혐의를 받았다면 [내부링크]

최근 유명 연예인의 단톡방 사건으로 크게 화제가 된 음란물 유포죄. 이 죄는 음란한 부호나 문헌, 음향이나 화상, 그리고 영상을 배포하거나 임대 또는 판매한 자 또는 이들을 반복적으로 상대에 도달한 자에..

성매매초범일지라도 [내부링크]

예전에는 성매매를 하기에는 유명한 유곽을 찾아 성매매를 하는 방법 이외에 일반인이 이러한 행위에 접근하는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거대한 성매매특별지구 이외의 장소에서 성매매를 하려고..

성추행변호사와 함께한다면 [내부링크]

성과 관련된 사건들이 하루에 몇건씩 나오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어릴 때 하던 장난스런 행동들조차 이제는 성추행으로 조사를 받을 수 있거나 신고당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그저 예쁘고, 손주보는 마음으로..

공중밀집장소추행죄 원만한 해결법은 [내부링크]

대중교통 중, 특히 지하철은 퇴근 시간대에 집으로 가기 위한 사람들로 만차일 때가 많습니다. 그럼으로써 지하철을 탔을 때 사람들과의 신체접촉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앞으로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를 받게..

통신매체이용음란죄 그 해결책은 [내부링크]

A씨는 평소에 컴퓨터로 서핑하는 것을 좋아하였습니다. 또한, A씨는 컴퓨터로 게임을 좋아할뿐더러 자기가 관심있어하는 카페에 가서 글을 올리고 댓글 다는 것을 즐겨하였습니다. 평소처럼 어느날 A씨는 인터..

성추행죄 조속하게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A씨는 평소에 술을 즐겨하며 친구들과 만남이 잦았습니다. A씨는 주말이 되어 친구들과의 술약속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여전히 그날도 A씨와 친구들은 자기 자신의 주량보다 많이 마시게 되..

공중밀집장소추행처벌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범죄에 노출되게 되는데요, 어떤 경우에는 소매치기를 당하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폭행이나 시비에 말려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성추행을 당하기도 하는데요,..

성매매처벌 강력한 대응책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성을 대상으로 사람에게 성을 사고파는 행위는 성매매로 들어가며 엄연한 위법으로 규정이 되어 있으나 아직까지도 많은 곳에서는 성매매와 관련한 범죄 행위들이 더욱 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성추행변호사와 함께라면 [내부링크]

성과 관련된 사건들이 하루에도 몇 건씩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우리 현대사회에서 어릴 때 하던 장난스러운 행동들 조차 이제는 성추행으로 조사를 받을 수 있거나 신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저 예뻐..

기습추행은 어떤 처벌을 받을까? [내부링크]

기습 추행은 형법 제298조 강제 추행 혐의를 받아 이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정확히는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을 성희롱을 한 사람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본조에..

공연음란죄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A씨는 지방에 직장이 있으며 자기 집과 거리가 먼 직장을 다니고 있었습니다. 지방에 직장이 있는지라 평일만 되면 매일 차를 가지고 장거리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A씨는 지방에서 자기 집으로 올라오는 동안..

강제추행죄 해결 실마리는 [내부링크]

A씨는 메신저 어플을 통해 과거 연인이였던 사람에게 연락을 하여 연락닿은 다음날에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둘은 오랜만에 만나서인지 서로 반가워하며 같이 저녁 한끼하자며 음식점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A씨는..

찜질방강제추행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역수출되는 문화 상품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것을 꼽으라면 찜질방이 가장 먼저 언급 되고는 합니다. 다른 나라에도 찜질방과 비슷한 문화들은 존재하고 있..

강제추행죄 부당한 혐의더라도 [내부링크]

A씨는 회사를 마치고 직장 동료들과 술을 마시러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A씨와 직장 동료들은 불금을 즐기며 자기의 주량은 잊고 술을 많이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 기운이 들어가서인지 A씨와 직장동료들은..

카메라등이용촬영죄 적합한 대처란 [내부링크]

A씨는 오랜간만에 만난 동창들과 저녁을 함께하는 자리에 참석하였습니다. 오랜간만에 만난지라 A씨와 동창들은 술을 과하게 먹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테이블에서는 여성분들이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

음란물유포죄 부당한 혐의라면 [내부링크]

A씨는 SNS 계정에 성적인 자료를 블로그에 접속하는 불특정 다수에게 열람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게시한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A씨는 그 계정은 구매한 계정이였고 그러한 일..

강간미수죄, 잘 대응하려면 [내부링크]

만약, 성폭행을 하려고 시도는 했으나 그 행위의 목적을 완전히 이루지 못했다면 그 죗값은 강간을 완전히 저지른 사람보다 가볍게 매겨질까요? 이에 대한 답은 `아니다`입니다. 가해자에게 어떠한 돌발 사유..

카메라이용촬영죄 신속히 대처할 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참으로 놀라운 뉴스가 있었습니다. 몰카 혐의로 체포된 한 남성이 알고 보니 17개의 모텔방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고 무려 4년에 걸쳐 2만여 건을 촬영했다는 뉴스였습니다. 범인은 오랜 시간을 투자해 각..

지하철성추행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 근래 들어 젠더 관련 이슈가 이전보다 더욱 크게 다루어지다 보니 지하철이나 버스 같이 사람이 많고 붐비는 곳에서 여성과의 접촉을 막기 위해 자신의 팔로 자신을 둘러 안고 있는 모습과 같은 웃지 못할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