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la2의 등록된 링크

 layla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김천맛집] 직지사 단산가든에 다녀왔다. [내부링크]

김천 직지사 단산가든 오늘은 오랜만에 가족 회식이 있는 날이다. 회식장소는 어른들도 함께하니 다양하게 음식이 나오는 직지사 단산가든으로 정했다. 단산가든은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와 어른들과 주로..

[야매요리] 두부봉 샐러드 다이어트 간단 요리 [내부링크]

두부봉 샐러드 만들기 살이 서서히 찌면서 바지가 작아졌다. 안들어가는건 아니지만 꽉 끼어서 입으면 허벅지가 탱탱하다. 밥 많이 먹지 못할 옷이 되어버려서 다짐했다. 다이어트..더이상 미루지 말자. 그래서 만..

[다이어트] 다이어트 1일차 3키로 감량 도전! [내부링크]

다이어트 1일차 3키로 감량 도전! 살이 쪘다. 서서히 증가하더니 4키로 쪄버렸다. 별 생각없이 살았는데 어제 저녁 옷정리를 하다 입어본 바지가 작아 충격을 먹었다. 산지 얼마 안됬는데...대체 왜... 심지어 어..

[초보농사로그] 초보농부밭에 옥수수와 고구마 친구들 강제 입주 [내부링크]

농사잼미니의 농사로그 2022.06.20. 묘종을 심은 후 몇일이 흘렀다. 일하고 있는 중 마마가 갑자기 보내준 사진 한 장 이 사진은 내 두 눈을 의심케했다. 고작 10개만 심어져 있던 내 작은 땅에 심어진 저 파릇파..

[김천맛집] 율곡동 카나이즈미초밥에 다녀왔다. [내부링크]

김천 율곡동 카나이즈미초밥 타지역에 가야하는 친구가 기차 탈선 사고로 인해 기차를 타지 못했다. 친구가 당한건 아니고 대전에서 탈선 사고가 나서 오고 갈 기차가 1시간 이상 지연되어 못가겠다며 저녁이나 먹..

[초보농사로그] 초보농부 청양고추, 가지, 바질, 청경채 묘종을 심어보았다. [내부링크]

농사잼미니의 농사로그 2022.06.15. 멀칭비닐을 씌운지 10일이 지났다. 그 사이에 묘종을 심으러 오려고 했는데 일하느라 평일엔 못왔고 주말엔 여행약속이 잡혀서 올 수 없었다.시간이 없어서 올 수 없었다. 그래..

[김천카페] 율곡동 카페 팀버 탐방기 [내부링크]

김천 율곡동 카페 팀버 버디와 저녁을 먹고 근처 카페로 향했다. 예전에 가보고 오랜만에 가보는 율곡동 팀버 팀버 경북 김천시 남면 모산길 9 월-금 10:00-23:00 토-일 09:00-23:00 http://instagram.com/timber_..

[김천맛집] 평화동 평화어시장횟집 [내부링크]

김천맛집 평화동 평화어시장횟집 저녁 늦게 회를 먹으러 가자는 연락을 받았다. 아무리 늦은 저녁이어도 회는 포기 못하지. 원래는 다른 횟집을 가려 했는데 연락해보니 사람이 꽉차서 더이상 받지 않는다고 해서..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내년부터 변경되는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

[김천카페] 리:스트 에이리어 브루어스 [내부링크]

김천카페 리:스트 에이리어 브루어스 우연히 지나가다 발견한 카페다. 옆으로 카페 2개가 더 있었지만 유독 눈에 띄어서 들어가봤다. 리:스트 에이리어 브루어스 경북 김천시 구읍길 64 1층 김천 교동 연화지 뒷골..

[상주카페] 상주공간에 다녀왔다. [내부링크]

상주카페 상주공간 저녁을 먹고 상주피플인 친구에게 핫한카페를 알려달라고 했더니 안내한 카페다. 처음에 상주곳간으로 잘못 알아들어서 이름이 구수하니 옛날 헛간 느낌으로 지어진 카페일까 싶어 저세상 레트..

[상주맛집] 상주 조이통통생구이 다녀왔다. [내부링크]

상주맛집 조이통통생구이 친구가 유투브로 찾아낸 맛집. 영상을 보자마자 이건 가야한다고 외쳤다. 다행히 가까운 상주에 위치해 있고 또 마침 발견한 시간이 저녁시간 이건 어쩔 수 없이 가야한다는 뜻이다. 우린..

[김천카페] 김천 부곡동 이디야커피 [내부링크]

김천 부곡동 이디야커피 집 근처에 이디야커피가 새로 오픈했다. 그럼 또 안가볼 수 없지. 이디야커피 지금까지 가봤던 이디야커피 중 제일 넓었다. 밖에서 볼때도 넓다 생각했는데 실제로 들어가보니 더욱 넓었..

터키의 새 국호 '튀르키예(Turkiye)' 공식 사용 승인 [내부링크]

터키의 새 국호 '튀르키예(Turkiye) 터키의 국호가 '튀르키예(Turkiye)'로 변경되면서 우리 정부도 이 표기를 따르기로 했어요.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2021년 12월에 국가명을 변경하는 법안..

[팝송해석] Charlie Puth - Left and Right(Feat.Jung Kook of BTS)[가사해석, 영어가사, 한글 가사, 뮤직비디오] [내부링크]

Charlie Puth의 Left and Right 해석해보기 (의역주의) https://youtu.be/a7GITgqwDVg Memories follow me left and right 너와의 추억들이 나를 맴돌아 왼쪽 그리고 오른쪽에도 I can feel you over here I ca..

[김천맛집/김천식당] 김천 신음동 조선상회 [내부링크]

김천 신음동 조선상회 경북 김천시 신음1길 13-10(김천 롯데마트 뒷편) 17:00 ~ 24:00(토요일 12:00 ~ 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조선상회 다녀온 후기 얼마 전 마트에 장보러가다가 발견한 '조선상회' 매번 가..

[성주카페] 그레잇 커피 [내부링크]

성주카페 그레잇커피 성주 근처 계곡으로 피크닉을 왔다가 돌아가는길 역시 커피 한 잔을 하지 않으면 입이 심심하니 카페로 향해보았다. 친구가 근처에 괜찮은 카페가 있다면 데려간 곳이 '그레잇커피' 였다. 그..

[야매요리] 토마토양배추스프 만들기 간단 야매 레시피 [내부링크]

아가리어터가 다이어트 한다며 사놓은 야채, 채소들이 냉장고에 한가득..냉장고 차지한다는 어무니의 잔소리에 더이상 먹는 것을 미룰 수 없게 됬어요. 남은 재료들을 살펴보니 제가 좋아하는 토마토양배추스프를..

세계 최초 유기묘 아이돌 프로젝트 11키티즈(11 kitties) [내부링크]

11번가 희망쇼핑, 다들 알고 계신가요? 11번가 희망쇼핑이란? 11번가의 판매고객과 구매고객이 함께 만들어 가는 11번가만의 따뜻한 쇼핑 문화 사회공헌 캠페인 11번가 희망쇼핑 진행 과정 11번가에 입점한 판매고..

이것만 준비하면 된다! 초보농부가 말해주는 간단 야매 초보농사 준비 [내부링크]

봄이 지나고 여름이 왔을 무렵 갑자기 지인에게서 빌리게 된 땅 자급자족 라이프에 로망이 있던 나를 위해 흔쾌히 쓰라며 빌려주시고 농사 지을 수 있도록 밭까지 갈아주셨다. 갑자기 생긴 땅에 농사의 농자도 모..

[초보농사로그] 초보농사 일기! 초보농부 드디어 밭이 생기다. [내부링크]

농사잼미니의 농사로그 2022.06.05. 자급자족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한 땅을 구했다. 농사 짓고 싶다니까 아는 분께서 흔쾌히 땅을 빌려주시고 밭까지 갈아주셨다. 많은 면적이 필요하지 않아 1평만 빌려달라고 말..

[2022.06.12.] 팀 버튼 특별전(팀 버튼: The world of Tim burton) 후기 [내부링크]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을 아시나요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은 내 최애 영화 중 3손가락 안에 손꼽히는 영화다. 할로윈 마을의 지도자인 잭 스켈링튼이 매번 똑같은 일정에 싫증을 느끼다 우연히 발견한 크리..

[2022.06.11.] 청춘페스티벌 2022 솔직 후기! 2023 대비하자! [내부링크]

청춘페스티벌 매번 가자가자 하고 한 번 도 가보지 못했는데 드디어 다녀왔다. 청춘페스티벌 2022 오히려 좋아! 가보자고! 근데 청춘페스티벌이 뭔데? 청춘페스티벌은 토크와 공연,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팝송해석] Maroon5-Payphone(Feat.Wiz Khalifa)[가사해석, 영어가사, 한글 가사, 뮤직비디오] [내부링크]

Maroon5의 Payphone 해석해보기 (의역주의) https://youtu.be/KRaWnd3LJfs Maroon5의 Payphone 공식 뮤직비디오 I'm at a payphone trying to call home 공중전화로 집에 전화하려 했는데 All of my change I've..

음악 기초 이론 상식 [내부링크]

음악 기초 이론 상식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자. 음자리표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1) 높은음자리표(G Clef/Treble Clef) 가장 일반적인 음자리표 높은음을 적는데 쓰이며 보표의 두번째 줄을 솔(G)의 자리로..

무역영어 자격증 및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번에 알아보는 무역영어 자격증! 2022년이 밝은지도 어느덧 3개월이 흘렀다. 빈둥거릴만큼 빈둥거렸으니 생산적인 활동을 한 번 해봐야겠다. 그래서 무작정 무역영어 책을 샀다. 친구가 그랬듯 난 정말 지옥에서..

[무역영어1] 무알못이 알아보는 무역의 개념 [내부링크]

무알못과 함께 무역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역(trade)이란? 물품의 교환, 매매를 통칭하는 말이다. 국제간의 모든 경제적 거래 또는 상품의 수출입에 관한 거래로 한정되기도 한다. 국가간의 원활한 무역을..

[영문법1] 영어의 8품사(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 [내부링크]

오늘은 [영문법1]에 이어서 영어의 8품사 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영어의 8품사 중 부사 부사는 동사, 형용사, 부사, 문장전체를 꾸며 의미를 더 자세하게 나타내준다. '~..

[영문법2] 영어의 8품사(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내부링크]

영어의 가장 기본적인 8품사를 알아보자. 8품사는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접속사, 전치사, 감탄사를 나타낸다. 오늘은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영어의 8품사..

[김천맛집] 김천 시청 맛집 '마타아시타' [내부링크]

오늘은 김천에서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마타아시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마타아시타'는 가오픈 때부터 눈 여겨 보고 있었고 오픈한 뒤로는 생각날 때마다 들리는 곳이다. 마타아시타는 일본어로 내일 또 보..

[경산카페] 경산 ONUL타투/ 마실커피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 후니랑 경산으로 타투하는 날이다. 영남대 근처에서 작게 운영하시는 ONUL타투!! 여기 대구 타투 찐맛집이다. 한 번 하면 못빠져나온다. ONUL타투는 인스타에서 눈여겨 보고 있다가 몇 년 전에 처음으..

[2022.01.22]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내부링크]

겨울왕국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점심을 먹고 배부른 배를 두드리며 향한 곳은 바로바로 상소동 산림욕장이다. 대전광역시, 노잼으로 소문이 나 있는 이 곳에서 무엇을 해야 재미있게 놀았다고 소문이 날까 머리를..

[김천카페] 김천 무인카페 자드락커피 [내부링크]

김천 부곡동 무인카페 자드락커피 김천 부곡동에 자드락커피라는 24시 카페가 생겼다. 현수막이 걸린 것을 본 것 같긴 한데 별로 관심이 없어서 금방 잊어먹었다. 그러다 볼일 보러 나왔다가 우연히 마주쳐서 들어..

[대전맛집] 대전 소제동 치앙마이방콕 [내부링크]

저녁은? 소제동 맛집 치앙마이방콕 상소동에 있는 산림욕장에서 얼음구경 하며 이리저리 돌아다녔더니 금새 허기가 졌다. 다들 저녁에 기차를 타야하니 역 근처에서 간단하게 먹으려고 소제동으로 갔다. 대전역 뒷..

[대전맛집] 대전 둔산동 텀즈업브로 [내부링크]

대전 둔산동 맛집 텀즈업브로 몇년 전 밴쿠버에서 어학연수를 할 때 같은 집에서 홈스테이 하던 친구들과 아직까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 한명이 한국으로 귀국하여 대학원을 다니게 되어 우린 자주 만날..

[2022.01.08] 군위로 떠나는 빙어낚시(a.k.a. 빙어낚시의 모든 것) [내부링크]

군위 빙어낚시(a.k.a. 빙어낚시의 모든 것) 친구가 몇일 전부터 빙어낚시를 가자고 했다. 주말에 날이 좋으면 가보자고 했는데 기가막히게 날이 좋았다. 룰루랄라 마트에 들러 점심과 간식거리 등을 사고 바로 출..

[2022.02.09] '해신탕'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해신탕 먹방 일하는 중 같이 일하는 선생님의 남편분께서 삼계탕을 해주신다고 놀러오라고 하셨다. 삼계탕을 집에서 해먹다니..삼계탕은 사먹는 것 아니었나요.. 심지어 해물을 넣은 삼계탕이라고 하셨다. 남편분..

[2022.01.31] 이천 구피천(죽당천) [내부링크]

이천 구피천 이천 핫플 구피천에 다녀왔다. 물고기 키우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라고 했다. 나는 가재 키우는 사람이라 몰랐나보다. 명절 전날 빈둥거리는데 갑자기 물고기 잡으러 출발하자고 연락이 왔다. 주어..

[포항카페] 포항(북구)카페 러블랑 [내부링크]

포항카페 러블랑 포항 북구에 위치한 카페 러블랑에 다녀왔다. 문득 일찍 눈이 떠져서 씻고 뒹굴거리는데 친구A가 친구B의 생일파티를 하자고 했다. 그 친구의 생일은 4일 뒤였다. 모든 것은 갑작스럽게 이루어지..

[2021.11.05.] 김천 어모면 둥둥못(동곡지)으로 캠프닉을 가다. [내부링크]

김천 둥둥못 캠프닉 친구한테 갑자기 연락이 왔다. 캠핑을 가자고 했다. 추운날씨에 밖에서 자는건 극혐인지라 거부하려 하였으나 친구의 캠핑과 내가 아는 캠핑의 의미가 매우 달랐다. 내가 생각한 캠핑은 여러..

[김천맛집] 서가칼국수 [내부링크]

오늘 점심은 김천에 있는 서가칼국수에 다녀왔다. 일주일에 한 번 같이 일하는 선생님과 함께 하는 점심이기 때문에 맛있는 것을 먹어야 했다. 날씨가 추워 뜨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고른 집. 맛있다는 말만 듣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