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ant의 등록된 링크

 lazya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주식 분할매수 매일하면서 느낀점 [내부링크]

요약 매일매일 주식을 분할해서 샀다. 본능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었다. 시장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었다. 대폭락 때 큰 비중을 담지 못해서 아쉬움도 있다. 흔히 주식 투자해서 돈 벌려면 가장 기본적으로 나오는..

미국 주식 배당받으면 좋은점 4가지 [내부링크]

미국 주식 사서 배당받으면 좋은 점 개인적으로 한국 주식보다 미국 주식이 재밌는 요소 중 하나는 배당이다. 미국에 있는 웬만한 이름 들어 본 기업들은 다 배당을 한다. 특히나 배당 기간의 간격도 짧은 것도 많..

M2 통화량 증가 통장에 돈 넣으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요약 시중에 현금이 엄청나게 풀리고 있다. 현금이 풀리면 화폐 가치는 떨어진다. 현금이 아닌 자산을 모아야 한다. 통화량이 늘면 어떻게 될까? 돈이 많이 풀리면 좋은걸까? 재난지원금을 받아서 돈을 쓰면 치킨..

강남 부동산 개발의 역사 3가지 포인트 [내부링크]

요약 과거엔 강북이 서울의 중심이었다. 전쟁으로 도심을 분산해야 했다. 강남은 개발하기에 최적의 땅이었다. 강남 개발의 배경 최초의 서울은 지금보다 작았다. 경기도의 여러 지역들이 서울로 편입되어 지금의..

스토리텔링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예시 [내부링크]

스토리텔링 하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상품 상세페이지의 역할 온라인몰에서 상품 상세페이지가 담당하는 역할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 구매전환율 올리기 고객이 상품 썸네일을 보고 유입이 되었다면, 이..

LVMH 루이비통 명품 기업 투자하기 [내부링크]

명품 소비하지 말고 소유하자 역병이 돌아도 명품은 잘 팔린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명품 매장의 줄이 길게 늘어선 사진과, 오픈하자마자 달려가는 오픈런했다는 기사를 봤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구글벤처스가 일하는 방법 스프린트 아이디어 기획 [내부링크]

구글 안에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해내는 '구글 벤처스'의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세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기획하고 실행하는 법 '스프린트' 구글 수석 디자이너인 제이크 냅은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로..

상품 상세페이지 기획하기 전 먼저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요약 - 상세페이지의 역할은 고객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다. - 상품의 특성에 따라 상세페이지는 달라진다. 상세페이지의 역할 쇼핑몰의 매출은 방문자수 x 객단가 x 구매전환율 이 공식으로 정해진다. 세..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 책 추천 왜 주식인가? [내부링크]

요약 - 장기투자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 기업의 이익을 나눠가져야 한다. - 주식을 소유하는 것은 의무는 적지만 혜택이 많다. 존리 대표의 <왜 주식인가?>를 읽고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는 유튜..

시드머니 목돈 일단 모아야 하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요약 - 재테크의 시작이 시드머니 모으기인 이유 - 돈이 모이는 순간 마인드가 달라진다. - 일단 무조건 모아야 한다. 시작이 시드머니 모으기인 이유 흔히 재테크나 투자에 앞서 시드머니를 먼저 모으라고 한다...

노후준비 국민연금 많이 받는 법 [내부링크]

요약 - 좋은 직장에 다닐수록 노후가 여유로워진다. - 노후에 갈수록 빈부격차는 더 벌어진다. - 투자에서 시간은 컨트롤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최근에 흥미로운 기사를 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소득에..

주식책 추천 투자 시작전에 읽으면 좋을 책 4가지 [내부링크]

예전에 한참 투자에 관심이 있을 때, 어떤 책을 읽어야 하나 고민한 적이 있다. 누군가 추천해주는 책을 찾아서 읽어보고 많이 사기도 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주변에서 투자 관련해서 책 추천을 해달라는 요..

코카콜라 주식 배당금 분기마다 공짜 콜라마시기 [내부링크]

요약 - 코카콜라 맛있다. 맛있으면 또 먹어 - 이번 사태로 오히려 배당 매력이 올라갔다. - 한주만 보유해도 분기당 콜라 사 먹을 만큼 배당금이 나온다. 코카콜라의 경쟁자는 물이다. '우리의 경쟁자는 다른 음..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내 연금 어디에 투자되고 있을까 [내부링크]

요약 - 국민연금 자금 규모는 세계 연기금 중 3번째이다. - 국민연금은 자산배분 투자를 하고 있다. 매달 내는 내 연금 어디에 투자되고 있을까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매달 자동으로 나가는 돈이다. 예를들어 연봉..

국민연금수령액 계산하는 곳 (feat. 운용수익률) [내부링크]

요약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다. - 납입한 보험료는 주식, 채권 등에 투자 운용된다. - 수익률에 따라 내 연금수령액이 변하는 건 아니다. - 스스로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혜택이 있..

스타벅스 카페 음악은 누가 고르는 걸까 [내부링크]

요약 - 스타벅스는 카페 음악을 고객 경험에 중요한 요소로 본다. -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선 동시에 같은 음악이 나온다. - 100만원 투자하면 분기마다 배당금으로 커피 마실 수 있다. 카페 분위기는 음악이 결..

주식 리밸런싱 이미 오른 주식 사는게 맞나? (feat. 모멘텀 투자) [내부링크]

요약 - 주가가 오른다고 피할 이유가 있을까? - 차트는 과거를 나타낸다. - 우리가 바라볼 곳은 미래다 - 좋은 기업 더 밀어주고 나쁜 기업 걸러내자 계속해서 오르는 주식을 사는 게 맞을까? 대부분의 투자자들..

집주인한테 전세보증금 반환 받는 법 [내부링크]

전세 또는 반전세와 같이 보증금을 걸고 거주하는 형태의 계약이 많다. 매매 말고는 대부분일지도, 월세도 보증금 받는 곳이 많다. 우리 보증금은 안전할까? 사실 보증금을 받는 집주인은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

목돈 굴리기 게임할때 처럼만 하자 [내부링크]

요약 - 자산운용은 게임할 때처럼 하면 된다. - 게임에선 일꾼을 뽑고 모인 돈을 효율적으로 굴린다. - 현실에선 노동해서 번 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 인생은 실전이다. 자원을 굴려야 한다. 우리는 기본..

존버의 대가 워렌버핏 항공주 손절 왜? [내부링크]

요약 워렌버핏은 이번 위기에 어떻게 행동했을까 버핏은 가지고 있던 항공주를 전부 매도했다. 지금은 매력적인 투자처가 안 보인다고 했다. 그럼에도 투자는 계속될 것이다.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얼마 전..

배당주 리츠 투자로 건물주 되기 신한알파리츠 [내부링크]

내가 리츠에 관심을 갖게 된 건 건물주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리츠의 기본구조 리츠는 여러명의 투자자들한테 돈을 받아서 건물을 사는 것이다. 그리고 운영해서 들어오는 수익인 임대료를 투자자들에게 지분..

ETF 상장폐지 자산운용사가 망하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최근 미국주식이 뜨면서 덩달아 ETF 투자가 인기다. 동학개미운동을 하던 개미들도 삼성전자가 아니라 사실 ETF를 더 사지 않았을까 싶다. ETF는 주식꾸러미로 펀드와 비슷하다. ETF를 매수하는 것 자체가 분산투..

대출 금리 인하 시키는 방법 이자계산 해보기 [내부링크]

요약 대출기간동안 내는 금리는 사실상 더 낮다 이자상환 시 원금도 같이 상환하기 때문이다. 대출 이자는 단리로 붙고 수익률은 복리로 붙는다. 주거래은행 중요하지 않다 개인적으로 대출을 받아야 할 일이 생..

네이버 주식 실적발표! 비대면 서비스 방향 [내부링크]

요약 -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밖에서 소비를 안 한다. - 하지만 온라인 쇼핑 거래량은 오히려 늘었다. -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가 더 늘어날 것 같다. 코스피 5위 네이버 네이버는 시가총액 31조 2100억 인..

주식이란? (feat. 앙드레 코스톨라니) 주식책 추천 [내부링크]

요약 - 주식은 주식회사의 일부이다. - 개인들이 주식을 산 돈으로 기업은 대규모 사업을 할 수 있다. - 주가는 대중의 거래로 만들어 진다. - 기간에 따라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다르다. 유럽의 투자대가 코스톨라..

맥쿼리인프라 배당주 인천대교 소유하기 [내부링크]

요약 - 맥쿼리인프라는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는 회사다. - 소유한 자산들은 최저운영비용을 보장받고 있다. - 올해 배당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배당하면 맥쿼리인프라 편안한 안전항 우상향 주행감 맥쿼리인프..

주식 부동산 레버리지 투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약 - 레버리지는 대출을 일으켜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 -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큰 돈을 잃을 수 있다. 레버리지 투자? 투자를 해본 사람이라면 레버리지 투자를 많..

사회초년생 주식으로 돈 모으는 투자 원칙 [내부링크]

요약 - 여러 자산 중 주식 수익률이 가장 높다. - 장기투자하면 채권보다 - 주식 존버는 생각보다 힘든 작업이다. 오늘 소개할 투자원칙은 큰 욕심 안 바라고 꾸준히 수익을 얻는 방법이며, 이 원칙은 앞으로 투..

주식 장기투자하면 이기는 이유 [내부링크]

요약 - 주식은 위험을 감수하는 대신 그만한 보상을 얻는다. - 장기적으로 주식 높은 수익률을 유지 못하면 자본주의 시스템은 무너진다. - 자본주의 시스템이 지속된다면 주식이 최고다. 장기투자하면 이긴다 저..

자동차를 살까? 주식을 살까? 소비 vs 투자 [내부링크]

요약 - 아껴서 투자한다고 꼭 돈버는 건 아니다. - 소비는 100% 손실이지만 투자는 오를수도 내릴수도 있다. 현금이 있음에 감사함 항상 투자를 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다. 주가가 떨어지면 더 사야지! 하고 있는..

공포지수 VIX로 주가 판단해보기 [내부링크]

요약 - VIX지수는 시장에 공포와 불안을 나타내는 지표다 - VIX지수와 주가는 반대로 움직인다. - 공포의 절정에 투자하자 흔들리는 주가 속에서 세계 인덱스 지수가 테마주처럼 위아래로 요동치니 심적으로 불안..

인베스팅닷컴 경제캘린더 미국실업수당 건수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약 - 인베스팅닷컴 경제 캘린더에서 중요한 발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최근에 파월의장의 자금지원, 4분기 GDP,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를 발표했다. - 객관적인 자료를 보고 상황을 파악하는 습관을 갖..

부동산소액투자 P2P투자로 재테크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약 - P2P투자로 부동산 간접투자를 할 수 있다. - 부동산담보 상품은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 주택담보대출을 은행대신 내가 돈을 빌려주는 개념이다. P2P투자 '부동산담보' 상품 알아보기 지..

ETF투자방법 괴리율과 추적오차 알고가자 [내부링크]

요약 - ETF는 기초자산을 따라가는 인덱스 펀드이다. - 기초자산을 잘 따라가는 ETF가 좋은 ETF다. - 상품설명서를 읽어보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이자. ETF 알고 투자하자 ETF가 인기가 많다. 특히 해외 ETF가 많..

미국 하이일드 스프레드 위기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약 - 하이일드 스프레드는 우량한 기업과 부실한 기업의 회사채 금리 차이다 - 부실기업이 부도날 가능성이 커질수록 회사채 금리는 올라간다. - 하이일드 스프레드가 높다는 건 경제가 불안정하다는 뜻이다...

휴먼인덱스 인간지표로 시장 판단해보기 [내부링크]

요약 - 휴먼인덱스는 평소 투자에 관심없던 사람의 관심정도로 측정한다. - 보통은 상승장에서 나타나지만, 이번엔 하락장에서 나타났다. - 휴먼인덱스는 바닥을 판단하는 지표가 될 수 있을까? 주변에서 감지하..

P2P 투자 크라우드 펀딩 장단점과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요약 p2p 투자는 직접 돈을 빌려주는 개념이다. 수익률이 높고 달마다 이자를 지급 해준다. 조건이 좋은 만큼 리스크가 있다. p2p투자의 개념 p2p는 peer to peer의 약자로 개인 대 개인을 뜻한다. 돈을 빌려주고..

데드 캣 바운스 뜻 하락장에서 반등 후 결과는 [내부링크]

요약 주가 폭락 후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것을 '데드 캣 바운스'라고 한다. 이후 회복으로 반전할지 하락 추세를 이어갈지 아무도 모른다.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최근 주가가 폭락도 폭락인데 그 사이..

프라이탁 가방 만드는 기업 알고 사자 [내부링크]

요약 프라이탁은 그래픽 디자이너인 두 형제가 만들었다. 프라이탁은 트럭 폐방수천과 자전거 고무, 안전벨트로 만든다. 프라이탁이 재활용인데도 비싼 이유가 있다. 예쁜 쓰레기 감성 가방 프라이탁 프라이탁은..

[주식하는법]주식매매하기 전 새겨야 할 9가지 원칙 [내부링크]

어디서 많이 들어봤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특히 저같은 초보들은 특히 원칙을 오히려 더 무시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간단하게 지켜야할 10가지 원칙을 정리해봤습니다. 1. 머리와 꼬리는 버리세요 누구나 주가..

[영화리뷰]어렵지 않아요 '인센셥' 해석 [내부링크]

도대체 이 영화를 몇번을 보는지 모르겠어요 봐도봐도 또 봐야지 영화 '인셉션' 다소 복잡할수 있는 영화 인셉션 오늘은 결말에 대한 해석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엔셉션 꿈세계는 영화 내용에 코브가 아이들은 나..

[주식하는법] 하루에 30분 HTS 살펴보기 [내부링크]

HTS를 하루 종일 들여다본다고 수익이 나는건 아닙니다. 최대한으로 기능을 이용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야하죠 정형화된 정보수집 방법이란게 있는건 아니지만 이와 같은 순서로 수집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안산 가볼만한곳) 아 시원해 노적봉 폭포! [내부링크]

요새 너무 덥습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에 안산에서 어딜가야 잘갔구나 칭찬받을까 고민고민하다가 노적봉 폭포를 가기로 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노적봉 폭포는 자연폭포가 아닌 인공폭포입니다. 그말은 관리자..

이젠 안보이는 볼마우스 [내부링크]

출장갔다가 숙소에서 이상한걸 발견했습니다 컴퓨터를 하는데 마우스가 무거웠습니다 뒤집어 봤습니다 익숙한 빨간불빛이 안나옴니다 볼이들어있습니다! 엄청나게 예전에 모든 마우스는 이런식으로 되어 있엇습니..

[송도 맛집]해경 디스 이즈 포차 this is pocha!!!!! [내부링크]

 쉬는날 답지 않게 바쁘게 지낸 토요일 일정마치고 남슨 토요일 저녁 술이 안땡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출발 했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선선하니 좋았기 때문에 야외 테이블이 잘되있는 술집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완결웹툰 추천) ''공부하기 좋은 날'' [내부링크]

요새 백수라 시간이 많이 남습니다 네 안 좋은 현상입니다ㅋㅋ 요새 시간 날때마다 웹툰에 집중하고 있는 백수 가 추천하는 네이버 완결웹툰입니다 완결웹툰의 장점 기다릴 필요가 없다 그래서 그 중에 작품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