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ivnt의 등록된 링크

 lazyiv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1건입니다.

대주주 10억 유지 시장에 미칠 영향? [내부링크]

어제는 홍남기 부총리가 대주주 3억 기준을 지키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2020/11/02 - [투자잡썰] - 홍남기 부총리 대주주 3억 버틸 수밖에 없는 까닭? 홍남기 부총리 대주주 3억 버틸 수밖..

홍남기 부총리 대주주 3억 버틸 수밖에 없는 까닭? [내부링크]

홍남기 부총리 대주주 3억 버틸 수밖에 없는 까닭? 국내 투자자들에게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문제는 아마 '대주주 기준을 10억으로 유지하느냐 혹은 3억으로 줄이냐'일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남기 부총리..

슈퍼개미 김정환 CFD논란 이유 [내부링크]

슈퍼개미 김정환 CFD논란 이유? 수많은 동학 개미들의 멘토라고 불리는 개인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씨가 CFD 논란에 휩싸였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CFD가 무엇이고, 이번 CFD 논란이 왜 불거지게 됐는..

진짜 박영선 관련주는 제이씨현시스템? [내부링크]

진짜 박영선 관련주는 제이씨현시스템? 더불어 민주당이 내년 4월 서울, 부산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전격 결정하면서, 물밑에서 출마를 저울질 해온 후보들의 발걸음이 더 빨라질 전망인데요. 특히 더불어민..

삼성전자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 지난 29일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2년 만에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주가는 약세를 보이며 장을 마무리했는데요...

피플바이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피플바이오 투자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살짝 밀린 감은 있지만, 10월 19일에 코스닥에 상장한 피플바이오가 근 1주일 동안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

아주IB투자는 진짜 크래프톤 관련주? [내부링크]

아주IB투자는 진짜 크래프톤 관련주? 빅히트 뒤를 잇는 국내 IPO 대어로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크래프톤이 꼽히는데요. 아직 크래프톤이 상장하지 않은 상황에서 크래프톤에 간접적으로나마 투자하기 위..

휴림로봇 2연상의 이유는? [내부링크]

휴림로봇 2연상의 이유는? 휴림로봇이 지난 23일 26일 2 거래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여, 시장의 큰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림로봇의 최근 상승 이유와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

윤석열 관련주 대장은 서연탑메탈일까? [내부링크]

윤석열 관련주 대장은 서연탑메탈일까? 지난 22일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대해 날이 선 '작심 발언'을 하면서, 이 '작심 발언'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망론에 불을 지피게 되었..

삼부토건 진짜 이낙연 대장주 등극하나? [내부링크]

삼부토건 진짜 이낙연 대장주 등극하나? 10월 22일 자로 더불어 민주당 대표 이낙연 씨의 동생 이계연 씨가 삼부토건의 사장으로 선임되었다는 공시를 띄웠는데요. 제가 지난번에 올렸었던 포스팅에서는 어쨌..

진짜 금태섭 관련주는?(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내부링크]

진짜 금태섭 관련주는?(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최근 여권의 주류 세력과 대립각을 세우다, 결국 더불어민주당을 탈당 후,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금태섭 전 의원의 몸값이 오르고 있..

혁신은 시장을 이긴다 - ARKK ETF [내부링크]

혁신은 시장을 이긴다 - ARKK ETF 미국에서 요즘 가장 주목받는 자산운용사를 꼽으라고 한다면 ARK인베스트가 가장 먼저 그 후보로 나올 텐데요. 이 ARK인베스트가 운영하는 ARKK ETF 역시도 시장의 큰 관심..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가는 적정한가? [내부링크]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가는 적정한가? 코스닥에서는 항상 많은 바이오주들이 주주들의 사랑을 받곤 하지만, 요즘 많은 주주분들께서는 '필로시스헬스케어'라는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요. 이번 포..

진짜 라이다 관련주에 투자하라! 벨로다인 라이다 [내부링크]

진짜 라이다 관련주에 투자하라! 벨로다인 라이다 자율주행차에 있어서 주행 환경을 파악하고, 차 주변을 지도화시킬 수 있는 핵심 부품인 라이다에 대한 관심이 요즘 커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발 빠른 투자자들..

엠에스오토텍은 테슬라의 하락과 관련 있을까? [내부링크]

엠에스오토텍은 테슬라의 하락과 관련 있을까? 지난 16일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 엠에스오토텍이 약 3.4%가량 하락을 하게 됐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엠에스오토텍이..

IETC ETF - 미국 기술주에 투자하는 새로운 방법 [내부링크]

IETC ETF - 미국 기술주에 투자하는 새로운 방법 경제대국 미국의 위상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과 같은 기술기업들이 약진이 만들어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개별주에 투자하자니 리스크가..

신일제약 진짜 덱사메타손 관련주인가? [내부링크]

신일제약 진짜 덱사메타손 관련주인가? 지난 16일 염증 치료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제너릭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이 코로나 중증환자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해졌고, 덱사메타손과 덱..

영통자이, 수원 망포의 떠오르는 샛별 [내부링크]

영통자이, 수원 망포의 떠오르는 샛별 영통자이는 최근 실시된 무순위 청약에 약 10만 명이 몰리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 학군, 편의를 다 갖췄다고 평가받는 수원 망포지..

수소차 관련주 대장은?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 대장은? 최근 나스닥에 상장한 수소차 회사 니콜라의 높은 성장세로 국내 수소차 관련주 또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로 꼽히는 두산퓨얼셀, 에스퓨..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방법 총 정리 6월 23~24일로 예정된 SK의 주력 바이오 계열사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바이오팜이 어떤 회사이고, SK바이오팜 공모..

JJ리더님의 종가베팅 두 가지 방법 [내부링크]

JJ리더님의 종가베팅 두 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mts를 자주 보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JJ리더님의 종가베팅 기법 두 가지에 대해서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가베팅(깃발패턴)..

10일 만에 13배 상승, 우선주 급등 현상의 이유는? [내부링크]

10일 만에 6배 상승, 우선주 급등 현상의 이유는? 최근 우리나라 증시에서 섹터와 상관 없이 우선주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주가 무엇이고, 최근에 왜 우..

한성기업 - 하다 하다 조 바이든 관련주? [내부링크]

한성기업 - 하다 하다 조 바이든 관련주? 지난 6일 조 바이든 미국 전 부통령이 올해 11월에 펼쳐질 미국 대선의 민주당 최종 후보로 공식 확정되었습니다. 테마주를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답게 조 바이든 테..

대한항공 주가 다시 하늘을 날까? [내부링크]

대한항공 주가 다시 하늘을 날까?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한 근거리 노선 수요 감소, 코로나에 의한 전반적인 항공업 침체 그리고 경영권 분쟁까지 올 상반기는 대한항공에게 유독 잔인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

mlbpark가 사랑한 주식 OVV(Ovintiv, 오빈티브) [내부링크]

mlbpark가 사랑한 주식 OVV(Ovintiv, 오빈티브) 2020년 3월, 국제유가가 바닥을 향해가던 때 국내 야구 커뮤니티, mlbpark의 정확한 소식(훗날 OVV좌로 불림)이라는 한 유저는  자신이 지켜보고 있는 정유회사..

6월 승률 100%? - 절대패턴님의 일목기준선 매매 [내부링크]

6월 승률 100%? - 절대패턴님의 일목기준선 매매 최근까지 국내 짤짤이 계좌는 JJ리더님의 기법으로 매매를 진행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절대패턴'이라는 또 다른 재야의 고수분을 알게 되어, 그분..

정말 게으른 자산 배분 - AOR ETF [내부링크]

정말 게으른 자산 배분 - AOR ETF 지금까지 블로그에서 올웨더, 영구, 골든 버터플라이 등 다양한 자산 배분 전략을 여러분들께 소개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어떤 전략보다도 더 손..

피씨디렉트, 진정한 드론 택배 대장주? [내부링크]

피씨디렉트, 진정한 드론 택배 대장주? 6월 4일 오전장은 모나미를 필두로한 애국 테마주와 피씨디렉트를 드론 관련주 중심으로 수급이 몰렸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시총은 비록 1,000억 원 이하의 소형주이..

동국제강 주가, 왜 상한가를 기록했을까? [내부링크]

동국제강 주가, 왜 상한가를 기록했을까? 6월 3일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대형주들이 하드 캐리 하여, 코스피 지수를 끌어올린 날로 역사에 기록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섹터의 거의 모든 종..

카타르 23조 규모 LNG선 수주, 관련주 대장은 누구? [내부링크]

카타르 23조 규모 LNG선 수주, 관련주 대장은 누구? 지난 1일 우리나라 조선 3사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카타르 페트롤리엄과 23조 규모의 LNG선 발주 계약을 따내게 됐는데요. 23조라..

삼천리자전거 주가 상승의 이유는? [내부링크]

삼천리자전거 주가 상승의 이유는? 지난주부터 이어진, 미중 간의 무역마찰이 더 심해지리라는 관측이 더해진 가운데, 6월 1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약보합세를 이루리라는 예측이 강했는데요. 이런 장에서도,..

진짜 스페이스X 대장주는?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VS 인텔리안테크 [내부링크]

진짜 스페이스X 대장주는?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vs 인텔리안테크 5월 31일 새벽 4시경, 인류 역사상 최초로 첫 민간 유인우주선이 우주를 향해 발사했는데요. 이 우주선은 테슬라의 창립자인 엘론 머스크의 또..

아 망했어요! - 5월 투자 결산(ADM) [내부링크]

아 망했어요! - 5월 투자 결산(ADM) 제 메인 계좌에서 돌아가고 있는 ADM(가속 듀얼 모멘텀)의 세 번째 투자 결산 포스팅입니다. 2020/03/16 - [나의 투자구루와 전략들] - 두번의 서킷브레이커를 견뎠다고?..

골든 버터플라이(황금 나비) 포트폴리오 - 공격적인 정적 자산 배분 [내부링크]

골든 버터플라이(황금 나비) 포트폴리오 - 공격적인 정적 자산 배분 저는 요즘 디씨인사이드 자산배분갤러리에서 메인 계좌 투자 아이디어를 많이 얻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자산배분 갤..

SK바이오랜드 매각, 딜은 이뤄질까? [내부링크]

SK바이오랜드 매각, 딜은 이뤄질까? SK바이오랜드는 최근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소식 때문에 27일 시간 외 하한가, 28일 -19% 하락을 기록하며, 끝없는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K바이오랜..

코스닥150, 코스피200 신규 편입종목 정리 [내부링크]

코스닥150, 코스피200 신규 편입종목 정리 한국거래소는 5월 27일, 6월부터 코스닥150지수와 코스피200지수에 새롭게 편입되고, 편출 되는 종목들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6월 자로 새롭게 코스닥..

어린이 괴질 관련주 중 진짜 대장은? [내부링크]

어린이 괴질 관련주 중 진짜 대장은?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번지기 시작한 어린이 괴질이 5월 26일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의심사례가 발생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루 동안 어린이 괴질 관련주에 대한..

[주식단타]전파기지국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주식단타]전파기지국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5월 25일에 수급주 매매 진행한 전파기지국 매매일지를 다음과 같이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0/..

라온시큐어,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 입을까? [내부링크]

라온시큐어,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 입을까? 공인인증서 제도가 21년 만에 사라질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각종 인증, 전자서명 관련 주들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

메디톡신 품목허가 취소될까? [내부링크]

메디톡신 품목허가 취소될까?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이 품목허가 취소 기로에 섰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이 왜 시장 퇴출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식..

[주식단타]에이텍티앤, 이노와이어리스 매매일지(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주식단타]에이텍티앤, 이노와이어리스 매매일지(JJ리더 수급주 매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21,22일에 단타로 매매 진행한 에이텍티앤, 이노와이어리스 수급주 매매 일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파세코 주가 고가 행진을 이어갈까? [내부링크]

파세코 주가 고가 행진을 이어갈까? 올해 여름은 유난히 덥다는 소식에 작년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창문형 에어컨 제조사 파세코의 주가가 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세코가 어떤 회..

티에스이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티에스이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19일에 진행한 우량주 시가갭 매매와 함께 수익을 준 티에스이 수급주 매매일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SK, 원익IPS 수익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내부링크]

SK, 원익IPS 수익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19일에 진행한 SK, 원익IPS 우량주 시가갭 매매일지를 공유드립니다. 자세한 우량주 시가갭 매매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 부탁..

자산배분의 킹 영구포트폴리오를 araboja [내부링크]

자산배분의 킹 영구포트폴리오를 araboja 영구포트폴리오는 올웨더포트폴리오와 함께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꾸준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정적 자산배분 전략인데요. 오늘은 이 영구포트폴리오에 대해서 한번..

유비케어는 원격의료 수혜주일까? [내부링크]

유비케어는 원격의료 수혜주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핫한 유비케어가 실제로 원격의료 테마의 수혜주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유비케어는? 의료정보 플랫폼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는 812억 달러..

농심 수익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내부링크]

농심 수익 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15일 수급주 매매와 함께 진행했던 농심 시가갭 매매일지를 공유하겠습니다. 자세한 우량주 시가갭 매매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 부탁..

뷰웍스, 랩지노믹스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뷰웍스, 랩지노믹스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5월 15일에 수급주 매매로 진행한 뷰웍스, 랩지노믹스 매매일지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 방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

미투온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미투온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5월 14일에 수급주 매매로 진행한 미투온 매매일지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 방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3/15 - [나..

데이터센터에 투자하라 - 에퀴닉스(EQIX) [내부링크]

데이터센터에 투자하라 - 에퀴닉스(EQIX) 인터넷 쇼핑, 뱅킹, 원격의료, 재택근무 등 대면으로만 이뤄지던 분야들이 최근의 상황을 통해서 디지털 비대면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언택트 문화가 커지면..

언택트 관련주 대장을 가려보자(다우기술, YBM넷, 디알텍, 더존비즈온, NHN한국사이버결제) [내부링크]

언택트 관련주 대장을 가려보자(다우기술, YBM넷, 디알텍, 더존비즈온, NHN한국사이버결제) 코로나 재확산의 수혜주이자 얼마 전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형 뉴딜정책에 집중 육성 계획이 포함된 언택트 비즈니스 관..

차바이오텍, CMG제약, 에이치엘비 매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차바이오텍, CMG제약, 에이치엘비 매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12일에 진행한 차바이오텍, CMG제약, 에이치엘비 수급주 매매일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법..

아난티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아난티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오늘 약 1주일 만에 수급주 매매로 진입한 아난티에 대해서 포스팅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 방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

해즈브로(Hasbro)는 왜 5월 1등 주식이 되었는가? [내부링크]

해즈브로(Hasbro)는 왜 5월 1등 주식이 되었는가? 이번 5월 첫째 주 우리나라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주식은 어떤 종목일까요? 엘론 머스크가 입방적을 떨어서, 소폭 하락한 테슬라? 코로나 시대..

EPR이 배당컷이라니!! [내부링크]

EPR이 배당컷이라니!! 제가 얼마 전에 소개드린 배당주 EPR properties가 2020/05/06 - [투자잡썰] - 새로운 근본주의 탄생? - EPR properties(EPR) 새로운 근본주의 탄생? - EPR properties(EPR) 새로운 근본주..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쉽게 투자하는 법 - RPAR [내부링크]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쉽게 투자하는 법 - RPAR 어제 어떤 경제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올웨더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다섯 개가 넘는 자산군의 비율을 ..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araboja(오리지널 vs 김단테님 ver) [내부링크]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araboja(오리지널 vs 김단테님 ver) 최근 전 세계 주식 시장을 휩쓴 코로나 발 하락장을 몸으로 겪고 보니, 자산 배분/위험 분산의 중요성 등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렘데시비르 관련 최신 이슈 정리 [내부링크]

렘데시비르 관련 최신 이슈 정리 최근 렘데시비르가 FDA를 통해 중증 환자에 한해서 사용이 허가가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또다시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

새로운 근본주의 탄생? - EPR properties(EPR) [내부링크]

새로운 근본주의 탄생? - EPR properties(EPR) 최근 디씨인사이드 해외주식 갤러리를 뜨겁게 달군 종목이 있습니다. 그것은 EPR이라는 종목인데요. 최근 그 질병으로 인한 과대낙폭과 그로 인해 부쩍 늘어난 언..

레이언스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레이언스 손실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금일은 4월 29일에 수급주 매매로 매수했던 레이언스에 관련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수급주 매매 방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

ADM 전략 오류 발생!!! [내부링크]

ADM 전략 오류 발생!!! 제가 올해 1월부터 메인 계좌로 투자하고 있는 ADM(가속 듀얼 모멘텀) 전략에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게 되어, 제 멍청함을 박제하기 위해 이번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근본주를 사는데 월배당까지 준다고? - DIA ETF [내부링크]

근본주를 사는데 월배당까지 준다고? - DIA ETF 미국을 대표하는 증권지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S&P500? 나스닥? 상대적인 관심도는 떨어지지만, 알고 보면 매력 있는 다우지수와, 다우지수에 투자하면서 월 배..

대세 상승장은 돌아오는가? - 4월 투자 결산(ADM) [내부링크]

대세 상승장은 돌아오는가? - 4월 투자 결산(ADM) 제 메인 계좌를 돌리고 있는 전략인 ADM(가속 듀얼 모멘텀)의 두 번째 투자 결산 포스팅입니다. 2020/03/16 - [나의 투자구루와 전략들] - 두번의 서킷브..

롯데지주는 왜 3일 만에 50%나 상승했을까? [내부링크]

롯데지주는 왜 3일 만에 50%나 상승했을까? 최근 코스피 상장 종목들 중에서도 롯데지주가 사흘째 큰 폭으로 상승을 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중심인 롯데지주가 어..

GS리테일, 현대로템, 제넥신 매매일지(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내부링크]

GS리테일, 현대로템, 제넥신 매매일지(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수급주 매매와 함께 요즘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우량주 시가갭 매매로 4월 28일 세 가지 종목을 매매해봤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파세코, 에이프로젠제약, 린드먼아시아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파세코, 에이프로젠제약, 린드먼아시아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오늘 오랫만에 상당히 많은 매매를 진행했는데, 수급주 매매는 역시 오늘도 높은 승률을 보여주었네요. 자세한 수급주 매매 방법은..

금호석유 수익 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내부링크]

금호석유 수익 인증(JJ리더 우량주 시가갭 매매) 오늘은 최근 공을 들이면서 연습중인 JJ리더님의 우량주 시가갭 매매로 수익이 발생하여, 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우량주 시가갭 매매법은 아래..

방산주 대장을 가려보자 - 빅텍, 스페코, 퍼스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내부링크]

방산주 대장을 가려보자 - 빅텍, 스페코, 퍼스텍,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최근 각종 소식통들을 통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설이 돌면서, 최근 방산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래..

판교와 용산의 건물주가 되어보자 - 신한알파리츠 [내부링크]

판교와 용산의 건물주가 되어보자 - 신한알파리츠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리얼티 인컴 O라는 미국의 리츠처럼 2020/04/20 - [투자잡썰] - 미국에서 월세 받자 - 리얼티 인컴 O 미국에서 월세 받자 - 리얼티..

JJ리더님의 우량주 시가갭 매매(현대로템, 롯데케미칼, 헬릭스미스, NICE평가정보) [내부링크]

JJ리더님의 우량주 시가갭 매매 (현대로템, 롯데케미칼, 헬릭스미스, NICE평가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제가 연습 중인 기법의 하나로 장 초반에 빠르고,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JJ리더님의 우량..

스튜디오드래곤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까?(Feat. 더 킹 영원의 군주) [내부링크]

스튜디오드래곤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까? (Feat. 더 킹 영원의 군주) 지난주 금요일 SBS에서 방영되기 시작한 스타작가 김은숙씨의 신작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대북주의 대장은 누구일까?(아난티, 한창, 일신석재, 현대엘리베이터, 인디에프) [내부링크]

대북주의 대장은 누구일까? (아난티, 한창, 일신석재, 현대엘리베이터, 인디에프) 4.15 총선이 끝난 다음 거래일인 4월 16일과 오후에 지수가 빠지긴 했지만, 4월 20일에도 민주당 정권이 이끌어갈 남북화..

파미셀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파미셀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오늘은 어제와 동일하게  수급주매매 기법으로, 요즘 핫한 파미셀을 거래하고, 짧은 시간에 큰 수익을 냈습니다. 자세한 수급주매매 방법은 아래 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이그잭스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이그잭스 수익 인증(JJ리더 수급주 매매) 4월 17일부로, 코스닥 지수가 일봉상 120일선 윗자리로 올라와서, 오늘부터 국내 짤짤이 연습용 계좌 매매를 시작했습니다. 그 첫 번째 종목은 이그잭스이고, JJ리더..

미국에서 월세 받자 - 리얼티 인컴 O [내부링크]

미국에서 월세 받자 - 리얼티 인컴 O 전세계 경제가 하락세로 접어들면서,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게 되었습니다. 이런 불황에서도, 오히려 월배당금을 늘리며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는..

내가 그때 원유 레버리지 ETN를 사지 않았더라면... [내부링크]

내가 그때 원유 레버리지 ETN를 사지 않았더라면... 2020/04/05 - [투자잡썰] - 원유ETF(ETN), 괴리율이 생기는 이유 2020/03/27 - [투자잡썰] - 국제유가 상승에 투자하고 싶다면? 지난 두가지 포스팅을 통해서,..

파미셀은 정말 렘데시비르 수혜주일까? [내부링크]

파미셀은 정말 렘데시비르 수혜주일까? 17일 새벽,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의 임상결과가 긍정적으로 발표가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렘데시비르를 생산하는 길리어드 사이언..

민주당 총선 공약 1호 - 공공 와이파이 관련주 옥석을 가려보자! [내부링크]

민주당 총선 공약 1호 - 공공 와이파이 관련주 옥석을 가려보자!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과반이 넘는 의석을 가져가면서, 민주당의 총선 공약 1호인 공공 와이파이 인프라 확충과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두산중공업 주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 것 인가? [내부링크]

두산중공업 주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 것 인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중공업 기업인 두산중공업이 요즘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주가가 작년 고점 대비 3~4토막 난..

태쏘님의 다중 볼린저밴드 3분봉 돌파 매매(신신제약, 진원생명과학, 골드퍼시픽) [내부링크]

태쏘님의 다중 볼린저밴드 3분봉 돌파 매매 (신신제약, 진원생명과학, 골드퍼시픽) 아직 장이 완전히 회복하지 않았다는 판단하에, 한국 주식투자용 계좌에서 주로 쓰던 매매법을 봉인하고, 한국장은 관망만 하..

최고가 랠리중인 금에 투자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최고가 랠리 중인 금에 투자하고 싶다면? 금값이 사상 최고가를 지속적으로 경신하고 있어서, 금 투자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금이 상승한 이유와 금..

위기는 기회가 될 수 있을까? - 넷플릭스 NFLX [내부링크]

위기는 기회가 될 수 있을까? - 넷플릭스 NFLX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외부 활동에 많은 제약이 생겼고, 사람들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며, 인터넷 사용량도 따라서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그..

지금도 통하는 유대인의 지혜 - 유대인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지금도 통하는 유대인의 지혜 - 유대인 포트폴리오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 등의 위대한 투자자들과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그들의 공..

큐브엔터테인먼트 - 아이들이 만들어갈 미래 [내부링크]

큐브엔터테인먼트 - 아이들이 만들어갈 미래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포미닛, 비스트 같은 아티스트들이 활동했던, 국내 유명 엔터테인먼트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주축 멤버들이 군입대로 빠진 BTOB 대신 펜타..

공매도금지가 개미투자자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공매도금지가 개미투자자에게 미치는 영향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3월 16일, 주식 시장 안정 조치 중 하나로 행해진 전체 상장종목 공매도 금지가 개미투자자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

태쏘님의 120일선 코스피/코스닥 지수 판단법 [내부링크]

태쏘님의 120일선 코스피/코스닥 지수 판단법 https://blog.naver.com/mbc3110 태쏘님은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 태쏘의 주식투자바이블의 저자로, 제가 스윙매매나 종가베팅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도움..

이버멕틴 관련주 중 진짜 대장은? [내부링크]

이버멕틴 관련주 중 진짜 대장은? 미국 머크사에서 개발한 구충제인 이버멕틴(Ivermectin)이 코로나를 치료할 수 있다는 실험 결과가 나와서 관련주들이 거의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

휠라홀딩스 - 월드 클래스를 넘보다 [내부링크]

휠라홀딩스 - 월드 클래스를 넘보다  작년 5월 최고점 87,900원을 찍고, 주가가 1/5토막 났던 휠라홀딩스가 최근 뛰어난 실적을 통해 다시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휠라가 당면한 호재와 악재를 체크..

루이싱커피에 투자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루이싱커피에 투자하지 않은 이유 중국의 스타벅스라고 불리는, 루이싱커피의 주가가 현지 시간 4월 2일 75% 이상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제가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 동안 처음 본 수준의 개별주 변동폭이었..

원유ETF(ETN), 괴리율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원유ETF(ETN), 괴리율이 생기는 이유 '원유ETF(ETN) 괴리율이 뭔가요?' 라는 질문을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많이 받고 있습니다. 유가의 미친듯한 변동성 때문에 큰 수익을 얻고자 원유 ETF(ETN)에 투자한 분들이..

한창제지 - 황교안 관련주 [내부링크]

한창제지 - 황교안 관련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한창제지가 황교안 관련주 중 대장인지, 현재까지 주가 움직임은 어땠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한창제지는? 한창제지는 포장재와 택배박스로 활용되..

남선알미늄 - 그래도 이낙연테마주 [내부링크]

남선알미늄 - 그래도 이낙연테마주 남선알미늄은 역사가 깊은 알루미늄 기업이지만, 현재는 이낙연 전 총리의 테마주로 분류되어, 기업 자체의 활동보다는 이낙연 전 총리의 일거수일투족에 따라 등락이 결정되는..

TLT의 하드 캐리 - 3월 투자 결산(ADM) [내부링크]

TLT의 하드 캐리 - 3월 투자 결산(ADM) 투자자들에게 지옥 같았던 3월이 끝났습니다. 블로그의 여러 글에서 밝혔지만 저는 ADM(가속 듀얼 모멘텀) 전략으로 메인 계좌를 투자 중인데요. 2020/03/16 - [나의 투자..

KODEX 200미국채혼합 - KOSPI와 미국 국채의 환상의 조화 [내부링크]

KODEX 200미국채혼합 - KOSPI와 미국 국채의 환상의 조화 시장의 급격한 변동성 때문에, 최근 자산배분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지는 가운데, 굳이 미국 주식계좌를 만들지 않더라도 안전자산인 미국채를 포..

진짜 렘데시비르 대장주에 투자하라 - 길리어드 사이언스 [내부링크]

진짜 렘데시비르 대장주에 투자하라 요즘 전 세계 제약회사들의 화두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입니다. 그래서 밑에 첨부드리는 이미지처럼, 클로로퀸, 칼레트라, 렘데시비르 같은 코로나 치료제 등이 연구중이..

두려움에 투자하라 - VIX [내부링크]

두려움에 투자하라 - VIX 요즘 유가 전쟁과 늘어나는 코로나 확진세 때문에 주식시장은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가의 위아래 방향성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 아닌, 변동성이 높을수록..

동학개미운동 개미는 승리할까? [내부링크]

동학개미운동 개미는 승리할까?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동학개미운동'은 최근 우리나라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외국인들의 대규모 매도 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국제유가 상승에 투자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국제유가 상승에 투자하고 싶다면? 지난 포스팅인 2020/03/27 - [투자잡썰] - 국제유가 지금이 바닥일까? 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유가 시대..

씨젠, 한계는 어디인가? [내부링크]

씨젠, 한계는 어디인가? 끝이 보이지 않는 위기 속에서도, 코스닥에서 신고가를 갱신하며 눈에 띄는 주식이 하나 있습니다. 이는 바로 코로나 키트 대장주인 씨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씨젠이 왜 코로나 키..

국제유가 지금이 바닥일까? [내부링크]

국제유가 지금이 바닥일까? 진정세를 보이나 했으나, 국제유가가 지난 새벽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원유 수요 감소와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 간의 유가 전쟁은 하루가 다르게 국제유가를 흔들..

Kodex 200선물인버스2x로 코스피 하락에 베팅해보자. [내부링크]

Kodex 200선물인버스2x로 코스피 하락에 베팅해보자. 요즘 주식에 관심없는분들도, 실검에 오르내리는 인버스라는 단어에 대해서 심심치 않게 들어보셨을텐데요. 여기서 말하는 인버스는 특정한 지수를 역..

요동치는 셀트리온 주가, 코로나 대장주 될까? [내부링크]

요동치는 셀트리온 주가, 코로나 대장주 될까? 최근 셀트리온은 코로나 치료제와 진단키트 개발에 뛰어드는 것을 공식화했고, 시장은 이를 높은 주가로 화답해주었습니다. 특히 어제의 경우는 장 마감 후..

코로나발 경제위기에 대응하는 투자대가들의 자세 [내부링크]

코로나발 경제위기에 대응하는 투자대가들의 자세 이번 주 목요일 저녁에 발표된 연준의 한국을 포함한 9개 중앙은행과의 통화스와프 소식 이후 금요일 우리나라 증시는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행히 유럽증..

삼성전자 주가가 바닥이라도 당신이 돈을 벌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가 바닥이라도 당신이 돈을 벌 수 없는 이유 최근 코로나발 경제위기가 시작되면서, 주식시장에서 우량주라고 불리는 똘똘한 주식들 또한 큰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주변에..

한미통화스와프는 호재인가요? [내부링크]

https://news.joins.com/article/23734512 어제 저녁 우리나라 역사상 두번째로, 600억 달러 규모의 '한미통화스와프가 체결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화스와프의 의미와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알아..

안전자산인 미국장기국채는 왜 떨어질까? [내부링크]

앞선 글들에서도 밝혔지만,  저는 포트폴리오에서 대부분을 미국장기국채 ETF(TLT)에 투자중입니다. 시장에 비해서 높은 방어율로 선방중이지만, 최근 저도 수익률이 마이너스로 접어들었습니다. 제 투자전략상..

S&P500지수에 투자하라(2) [내부링크]

S&P500지수에 투자하라(2) 혹시 1편을 읽지 않으셨던 분들께서는 https://lazyivnt.tistory.com/5 S&P 500지수에 투자하라 1편을 읽고오시면, 내용 이해에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코스피 시장에도 S&P500 지수를..

S&P 500지수에 투자하라.(1) [내부링크]

전문가분들에게 비할바 아니지만, 3년 간의 투자생활동안 코인, 한국주식, 미국 개별주, ETF, 채권, 부동산 등 짧은 시간에 다양한 매매경험을 하며, 단맛보다는 쓴맛을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항상 최소 인풋으..

바닥이 없는 폭락장에서 어떤 투자를 하면 좋을까? [내부링크]

바닥이 없는 폭락장에서 어떤 투자를 하면 좋을까? 어제 밤사이 미국장은 개장하자마자 다시 한번 서킷브레이커가 걸렸고, 유럽장 또한 바닥을 모르고 떨어지며, 다시 한번 전세계 시장은 유래없는 폭락을..

두번의 서킷브레이커를 견뎠다고? - Systrader79님의 Accerlating dual momentum(가속 듀얼모멘텀) [내부링크]

두번의 서킷브레이커를 견뎠다고? -  Systrader79님의 Accerlating dual momentum(가속 듀얼모멘텀) 안녕하세요 빌리키드입니다. 지난주 코로나바이러스와 유가폭락으로 촉발된 두번의 서킷브레이커와 이..

승률 70%의 미친매매법 - JJ리더님의 수급주 매매 [내부링크]

승률 70%의 미친매매법 - JJ리더님의 수급주 매매 안녕하세요 빌리키드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제가 투자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영향을 준 구루들과 구루들의 투자 전략을 소개하려고 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