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g851의 등록된 링크

 ldg85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내가 테슬라를 안사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테슬라를 안사는 이유 왜 테슬라를 안사지? 하고 들어오셨을 겁니다. 처음에 밝히지만 전 테슬라 안티가 아닙니다. 오히려 테슬라를 좋아하죠. 차가 멋있잖아요..ㅎㅎ 그런데도 테슬라를 안사는 이유는,..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240 [내부링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240  세 번째 투자가 이루어졌다. 짤짤이로도 사고 있어서 세 번째라고는 못하지만 어찌되었든 세 번째다.  나도 알고 모두도 아는 내 월급날은 1..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보통선반 [내부링크]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보통선반  - 공작물에 회전을 주어 외주 단면 등을 가공하는 공작기계로, 보통선반인 범용선반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공업소나 기타 산업제품을 수주받아서 작업하는 공장에 가보..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 [내부링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2/240  두 번째 투자가 이루어졌다.  매월 월급날이 10날이지만, 봐둔 펀드가 배당락일이 10일인지라 이번엔 기존 펀드의 비중만 늘렸고, 다음부터는..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내부링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1/240  주식투자를 제대로 해볼 생각에 벌써부터 두근두근거린다.  아래 엑셀자료는 직접만든 것이고, 조잡하고 허점투성이이지만 만족한다.  ..

PT(관용테이퍼나사) 나사 규격 [내부링크]

PT(관용테이퍼나사) 나사 규격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PF(관용평행나사) 나사 규격 [내부링크]

PF(관용평행나사) 나사 규격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인치(inch) 나사 규격 [내부링크]

인치(inch) 나사 규격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담배값으로 매일 저축하는 방법 [내부링크]

담배값으로 매일 저축하는 방법  꽤 오래전부터 담배피는 사람들에게 하는 말이 있습니다.  "언제부터 담배를 피기 시작했느냐?"  근래에 담배값이 4500원으로 오르긴 했지만, 10년 동안 하루에 담배 한값을..

동력전달장치2번 2D 도면 판매 [내부링크]

동력전달장치2번 2D 도면 판매  아래 사진과 같이 동력전달장치2번 도면 autocad 2017년도 버전으로 자료 판매합니다.  독학, 치수 넣는 연습, 기하공차 연습 등등 연습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치..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CNC 선반 [내부링크]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CNC 선반  CNC란?  - NC의 개요  Numerical Control의 약자로서 "수치 제어" 를 말한다. 입력시켜놓은 고정값으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수치제어장치로 가공물의 형상이나..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선반의 종류 [내부링크]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선반의 종류  선반은 고정된 절삭공구를 사용하는 범용 공작기계이다. 영문으로 lathe라고 표기한다.  수치제어(CNC) 선반(수평형, 수직형) - CNC 선반 바로가기  - 수치 제어(Nume..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파일 [내부링크]

미국 월배당주 배당재투자 엑셀파일  직접만든 미국주식 배당재투자 엑셀자료를 공유할까한다.  배당주 배당재투자는 복리의 마법인걸 알고는 있지만 대략이라도  내가 얼마나 벌 수 있는지, 내가 가진 자본..

공작기계의 종류 [내부링크]

공작기계의 종류  공작기계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금속절삭기계  금속성형기계  명칭의 의미  금속절삭기계(Metal cutting machines) - 말 그대로 금속,절삭,기계가 합쳐진 단어이다. 아래에서 살펴..

공작기계란 무엇인가? 공작기계의 역사 [내부링크]

공작기계란 무엇인가? 공작기계의 역사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물건에서부터 복잡하고 다양한 기계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금속이나 다른 물질들을 가공하여 만든 물건은 이미 우리 주변에서 쉽게 ..

공포 지수, 변동성 지수(VIX)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공포 지수, 변동성 지수(VIX)란 무엇인가?  신문에서 자주 등장하는 변동성 지수(VIX)  시장이 급락하거나 하락할 떄, 주가지수와 함께 자주 언급되는 지수가 하나 있다. 바로 변동성 지수(Volatility index, V..

skt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내부링크]

skt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이번에 와이프한테 갤럭시탭 S6를 사줬는데, 집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까먹었다고 한다...  일단 저도 연결만 해놓았었지, 비밀번호는 외우고 다니지 않던터라 부리나케 이리저리..

재무제표 보는법(간단정리) [내부링크]

재무제표 보는법(간단정리)  주식에 투자를 할 때, 어떤 기준으로 종목을 결정해야하는가?  만약에 ~기업에서 호재가 나왔더라, ~기업에서 다이아몬드를 찾았다더라.  이런 흘러들어오는 호재에 투자를 하고 있..

해외주식 재무제표 보는 사이트 [내부링크]

해외주식 재무제표 보는 사이트  재무제표 참고하세요~ https://stockrow.com/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미국주식 배당금세금 - 배당소득세 계산 [내부링크]

미국주식 배당금세금 - 배당소득세 계산  뱅크오브아메리카 (BAC) 2.72%  머크앤드컴퍼니 (MRK) 2.92%  AT&T (T) 6.93%  화이자 (PFE) 3.99%  인텔 (INTC) 2.7%  코카콜라 (KO) 3.38%  시총이 높은 6..

미국 달러에 투자하는 4가지 방법 정리!! [내부링크]

미국 달러에 투자하는 4가지 방법 정리!!  달러에 투자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국내외 경제가 불안할수록 달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건 당연하지않은가?  투자자 입장에서는..

미국주식 사는 방법 - 키움증권 [내부링크]

미국주식 사는 방법 - 키움증권  요즘은 한국 주식시장에서 미국 주식시장으로 넘어가려는 사람들이 많이있다.  애플이나 구글같은, 삼성전자 이상의 좋은 주식들이 많고 시장이 계속 우상향하기 때문이 아닐까..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 [내부링크]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시간외거래) 사용법  미국주식의 거래시간과 한국주식에서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는 시간외거래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1. 시간외 주가 확인  2...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③ 끼워맞춤공차의 적용 [내부링크]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③ 끼워맞춤공차의 적용  이전 포스팅인 IT공차의 이해와 끼워맞춤의 종류를 읽고 오길 권장한다.  본격적으로 끼워맞춤공차를 적용 시키기 위해서 개념을 다시 한번 잡고 가..

(체인규격)소형 홀로우 핀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소형 홀로우 핀 체인 - 동보체인  소형 홀로우 핀 체인 규격입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모터 선정 및 체인 선정 자..

(체인종류)특수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종류)특수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특수체인 종류입니다.  필요한 형태의 체인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표준형..

중고차가 너무 싸다? 경매 중고차? [내부링크]

중고차가 너무 싸다? 경매 중고차?  요새 유튜브를 자주보게되더라구요. 할건 많은데 이것저것 찾아보느라 근래에 시청시간이 많이 늘었더라구요. :)  제가 차를 좋아하다보니 유튜브에도 관련 동영상으로..

3D 모델링 판매하는 법(3d export) [내부링크]

3D 모델링 판매하는 법(3d export)  3D모델링을 하면서, 이거 진짜 잘 그렸는데,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리저리 고민하였습니다.  구글링을 하면서 뒤적거리던 중 역시나... 찾아버렸습니다.  정..

(스프라켓규격)로울러 체인 스프라켓 - 동보체인 [내부링크]

(스프라켓규격)로울러 체인 스프라켓 - 동보체인  스프라켓 규격입니다.  참고하여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로울러 스프라켓(DBC 25)  로울러 스프라켓(DBC 35)  로울러 스프라켓(DBC 40)  로울러 스..

(체인규격)표준형 컨베이어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표준형 컨베이어 체인 - 동보체인  표준형 컨베이어 체인 규격입니다.  참고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체인 평균 파단 강도  표준형 컨베이어 체인번호 비교표  표준형 컨베이어 체인 1  표..

(체인규격)더블피치 체인, 더블피치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더블피치 체인, 더블피치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더블피치 체인, 더블피치 어태치먼트 체인 규격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블피치 체인  더블피치 어태치먼트 체인  게..

(체인규격)표준형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표준형 어태치먼트 체인 - 동보체인  표준형 어태치먼트체인 규격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표준형 어태치먼트 체인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

(체인규격)강력형 (H)로울러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강력형 (H)로울러 체인 - 동보체인  강력형 (H)로울러 체인 규격입니다.  참고용 자료 올려드립니다.  강력형 (H)로울러 체인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체인규격)표준형 로울러 체인 - 동보체인 [내부링크]

(체인규격)표준형 로울러 체인 - 동보체인  표준형 로울러 체인 - 1열 체인 선정하는 방법 바로가기  표준형 로울러 체인 - 2열 체인 선정하는 방법 바로가기  표준형 로울러 체인 - 3열 체인 선정하는..

모터 용량 및 체인 선정 자료(Exel) [내부링크]

모터 용량 및 체인 선정 자료(Exel) 참고용 자료입니다. 파일 올려두었습니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있는 광고의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전설의 바이러스 제거 프로그램 이지클린. 알약과 V3를 넘어선 최적화 백신 [내부링크]

전설의 바이러스 제거 프로그램 이지클린. 알약과 V3를 넘어선 최적화 백신  노트북만 사용하는 제게 시련이 닥쳤습니다.  아마 한번쯤은 겪어보셨을겁니다. 진저리치는 쿠팡 팝업창, 각종 코인, 주식 창이 계속..

수동변속기 쉽게 이해하기(solidworks) [내부링크]

수동변속기 쉽게 이해하기(solidworks)  학창시절 솔리드웍스로 제작했던 영상입니다. 감회가 새록새록나네요...  설명과 영상이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즐겁게 감상해주셨으면 합니다~!  게시글 주변에 관심..

탭가공을 위한 드릴규격표(탭기초드릴경)-미터보통나사,유니파이보통나사 [내부링크]

탭가공을 위한 드릴규격표(탭기초드릴경)-미터보통나사,유니파이보통나사  - 미터보통나사 -  - 유니파이보통나사 -  정밀도에 따라 선택하여 기초 드릴의 치수를 적용시킨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시작하기에 앞서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큰 기대 안하시는게 좋을 거예요. 카카오 애드핏이란?  cpm광고(노출광고)와 cpc광고(클릭광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

기하공차의 선의 윤곽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선의 윤곽도  선의 윤곽도란, 디자인 된(가공된) 부품의 "곡면이 이론상 얼마나 정확하게 디자인되어 있는가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윤곽선의 왜곡을 얼마만큼 허용할 수 있느냐의 기준으로, 지..

티스토리 일조회수 200회 달성 현재 느낌과 다짐 [내부링크]

티스토리 일조회수 200회 달성 현재 느낌과 다짐  어느덧 제 블로그도 일조회수가 200회 이상을 찍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특성상 주말에는 좀 한가한 편이지만요 ㅎㅎ  그래도 평일 일조회수 200회를..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② 끼워맞춤의 종류 [내부링크]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② 끼워맞춤의 종류  끼워맞춤이란, 구멍과 축이 적당한 틈새와 죔새를 가지고 끼워맞추어지는 관계를 말한다.  끼워맞춤공차란, 끼워맞추기를 했을 때의 공차를 말한다.  끼..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① IT공차의 이해 [내부링크]

끼워맞춤공차 적용하는 법 - ① IT공차의 이해  IT공차란,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차 방식에 따라 치수공차와 끼워맞춤공차에 정해진 모든 치수공차를 일컫는다.  KS B 0401에 따른다.  IT공차는 아래 표..

기하공차의 면의 윤곽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면의 윤곽도  면의 윤곽도란, 디자인 된( 된(가공된) 부품의 "곡면(등)이 이론상 얼마나 정확하게 디자인되어 있는가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선의 윤곽도와 같은 원리이지만, 면의 윤곽도는 지..

기하공차의 온(전체) 흔들림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온(전체) 흔들림  온(전체) 흔들림이란, 흔들림 공차(흔들림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부품의 기준이 되는 선(데이텀 축 직선)에 대해 부품을 "회전시켰을 때, 표면 전체의 흔들림을 규제"해주는..

들어보셨어요? 황금찜닭. 동궁찜닭 파주점! [내부링크]

들어보셨어요? 황금찜닭. 동궁찜닭 파주점!  안녕하세요~ 저랑 와이프 둘다 닭을 아주 좋아합니다.  치킨에서부터 냉동에, 생닭을 사서 에어프라이어로 요리까지.  그리고 이 날은 찜닭이 땡겨서 찜닭집을 찾아..

기계재료 기호 예시(KS D) [내부링크]

기계재료 기호 예시(KS D)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기계재료 기호 예시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래칫 요목표 [내부링크]

래칫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래칫 휠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

래크와 피니언 요목표 [내부링크]

래크와 피니언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래크와 피니언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

체인, 스프로킷 요목표 [내부링크]

체인, 스프로킷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체인, 스프로킷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

웜과 웜휠 요목표 [내부링크]

웜과 웜휠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웜과 웜휠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헬리컬기어 요목표 [내부링크]

헬리컬기어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헬리컬기어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베벨기어 요목표 [내부링크]

베벨기어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베벨기어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

스퍼기어 요목표 [내부링크]

스퍼기어 요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스퍼기어 요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가로 100, 세로 칸마다 8, 중간에 나눠주는 선은 40,60..

센터구멍 규격 [내부링크]

센터구멍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센터 구멍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주서 규격 [내부링크]

주서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주서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색해주..

분할핀 규격 [내부링크]

분할핀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분할 핀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색..

부시 규격표 [내부링크]

부시 규격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부시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색해..

V벨트풀리 규격 [내부링크]

V벨트풀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V벨트풀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롤러체인,스프로킷 규격 [내부링크]

롤러체인,스프로킷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평행기(키 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

오일 실 규격 [내부링크]

오일 실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평행기(키 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

O링(고무링) 규격 [내부링크]

O링(고무링)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평행기(키 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기하공차의 원주 흔들림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원주 흔들림  원주 흔들림이란, 흔들림 공차(흔들림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축 중심을 기준으로, "축 바깥면의 임의의 고정면까지의 거리가 1회전할 때 얼마나 변하는지를 규제해주는"해주는..

베어링의 구석과 끼워맞춤 규격 [내부링크]

베어링의 구석과 끼워맞춤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베어링의 구석과 끼워맞춤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

스러스트 볼베어링 규격 [내부링크]

스러스트 볼베어링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스러스트 볼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니들 롤러베어링 규격 [내부링크]

니들 롤러베어링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니들 롤러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내륜의 유-무에 따라 NA,RNA로 표기합니다...

테이퍼 롤러베어링 규격 [내부링크]

테이퍼 롤러베어링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테이퍼 롤러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롤러베어링 규격 [내부링크]

롤러베어링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원통 롤러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자동 조심 볼베어링 규격(12,13,22,23계열) [내부링크]

자동 조심 볼베어링 규격(12,13,22,23계열)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자동 조심 볼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

앵귤러 볼베어링 규격(70,72,73,74계열) [내부링크]

앵귤러 볼베어링 규격(70,72,73,74계열)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앵귤러 볼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볼베어링 규격(60,62,63,64,68,69계열) [내부링크]

볼베어링 규격(60,62,63,64,68,69계열)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볼베어링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

반달키(키 홈) 규격 [내부링크]

반달키(키 홈)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반달키(키 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평행키(키 홈) 규격 [내부링크]

평행키(키 홈)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평행기(키 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맨 오른쪽 적용하는 축 지름을 확인하시면서 참고하..

생크 규격 [내부링크]

생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생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색해주세..

스냅링(멈춤링) 규격 [내부링크]

스냅링(멈춤링) 규격  축용 C형 스냅링의 표기법은, 앞에 S를 붙여서 S-10 이런식으로 나타내어준다. 구멍용 C형 스냅링의 표기법은, 앞에 R을 붙여서 R-10 이런식으로 나타내어준다.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

나사의 틈새 규격 [내부링크]

나사의 틈새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나사의 틈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기하공차의 대칭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대칭도  대칭도란, 위치 공차(위치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준으로 지정한 대상(직선 또는 평면)에 대해 "얼마나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같은 위치 공차이기 때문에,..

불완전 나사부 규격 [내부링크]

불완전 나사부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불완전 나사 길이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

볼트구멍, 카운터보어 규격 [내부링크]

볼트구멍, 카운터보어 규격  카운터보어의 두께는 볼트마다 상이하므로, 볼트머리의 두께보다 깊어야한다.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볼트구멍,카운터보..

관용나사 규격 [내부링크]

관용나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관용나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미터사다리꼴나사 규격 [내부링크]

미터사다리꼴나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미터사다리꼴나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

미터가는나사 규격 [내부링크]

미터가는나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미터가는나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미터보통나사 규격 [내부링크]

미터보통나사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미터보통나사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T홈 규격 [내부링크]

T홈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T홈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용하여 검색해주세요..

IT공차 규격 [내부링크]

IT공차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IT공차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추가 규격  용도에 따른 적용 규격  IT공차의 이해 ←Click!..

끼워맞춤공차 규격 [내부링크]

끼워맞춤공차 규격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끼워맞춤공차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기를 사..

표면거칠기 규격 [내부링크]

 표면거칠기 규격  환산표. 국가기술자격 CAD실기국가기술자격 CAD 실기시험용 KS 기계제도 규격(2020년)  표면거칠기 규격입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Q넷  찾으시는 규격이 있으시면 맨 위 오른쪽 돋보..

기하공차의 동심도와 동축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동심도와 동축도  동심(동축)도란, 위치 공차(위치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두 원통의 축이 이론상 얼마나 완벽한 동축(중심점이 어긋나지 않음)인지"에 대해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동심도 - (..

기하공차의 위치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위치도  위치도란, 위치 공차(위치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준으로 지정한 대상(직선 또는 평면)에 대해 "얼마나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에 대해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부품이 가지고 있는 데..

솔리드웍스 코카콜라 제로 모델링 영상 [내부링크]

솔리드웍스 코카콜라 제로 모델링 영상  요즘 솔리드웍스 영상 찍는 맛에 빠졌습니다. 뭘 그릴까 뭘 그리면 조회수가 많이 나올까~~! 생각하면서 유튜브의 바다를 유영하던 중 코카콜라 모델링 영상이 보이던 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레픽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레픽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광고를 단지 4일만에 무효트래픽이 걸려버렸습니다.  그날의 나를 반성한다...  첫 날 광고가 개제되고 기분 좋게 광고 배치하고~ 잘나오나 확인..

기계장치(베벨기어식 차동장치) 영상 같이봐요 [내부링크]

기계장치(베벨기어식 차동장치) 영상 같이봐요 youtu.be/yYAw79386WI?list=PLsoa8XPRWckhww4tVRmFdMheQH3Is5BlH  유튜브를 돌아다니는 기계쟁이가 침을 흘리면서 봤다고 하는데... 네 그 기계쟁이가 바로접니다...

비교적 단순한 모바일 포켓볼 게임 추천 [내부링크]

비교적 단순한 모바일 포켓볼 게임 추천  와이프가 하던 모바일 포켓볼 게임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몇번 뺏어서 해봤는데, 쉬우면서도 어려운듯 요상한 게임이에요.  그냥 공을 넣으면 되는데 왜 이리 안되는..

기하공차의 경사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경사도  경사도란, 자세 공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지정하는 직선 또는 평면에 대해 90가 아닌, 기준으로 지정한 대상(직선 또는 평면)-데이텀에 대해 "얼마나 정확하게 기울어져 있는가"를 지정해..

기하공차의 직각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직각도  직각도란, 자세 공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준으로 지정한 대상(직선 또는 평면)에 대해 "얼마나 정확하게 직선인가"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이 때, 직각도를 지정해주는 것은 각도라고..

초파리 퇴치법(예방) [내부링크]

초파리 퇴치법(예방)  다들 아시겠지만 이 초파리란 놈들이 여름에 특히 심하고 겨울에도 속속 등장을 해줍니다.  음식을 해드시는 가정에서 주 골칫거리로 꼽히죠. 아 물론 저 또한 해당됩니다.  집에서 블로..

기하공차의 평행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평행도  평행도란, 자세 공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준으로 지정한 대상(직선 또는 평면)에 대해 얼마나 평행해야 하는지, "2개의 직선 또는 평면이 평행"한 것을 지정한다.  평면도(https://ldg85..

기계설계산업기사 21살에 합격.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기계설계산업기사 21살에 합격.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시라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이하 기능사) 자격을 취득하셨거나, 실무 업무를 하시다가 관심이 생기..

기하공차의 원통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원통도  원통도란, 형상 공차(형상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대상 물체의 "얼마나 곧은가"와 "얼마나 둥근가"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대상 물체가 이론상 얼마나 정확한 원통인지에 대한 원통의..

꾸준히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 일단 뭐든 해라. [내부링크]

꾸준히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 일단 뭐든 해라.  안녕하세요.  항상 일안하고 돈버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가정이 생기고부터 돈에 대한 갈망이 점점 더 짙어졌습니다. 비단 저만 그런..

기하공차의 진원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진원도  진원도란, 형상 공차(형상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대상의 "둥근 정도"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대상 물체가 이론상 얼마나 정확한 원형인지, 축이나 홀, 원추 등의 원형 단면의 둥근..

기하공차의 평면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평면도  평면도란, 형상 공차(형상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대상이 얼마나 평평해야 하는지에 대한 "표면의 요철 정도"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진직도를 확장한 개념으로, 부품의 특정한 평면..

기하공차의 진직도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진직도  진직도란, 형상 공차(형상 편차)에 포함되어 있으며,  대상이 얼마나 곧아야 하는지(얼마나 이상적인 직선인지)에 대한 "곧은 정도"를 지정해주는 공차이다.  평면이 아닌 직선에 대해 정의..

기하공차의 종류와 기호의 의미 [내부링크]

기하공차의 종류와 기호의 의미  공학설계나 CAD에서 허용할 수 있는 기본치수와의 편차를 나타내는 기호언어이다.  기하공차는 기능상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에만 지시한다.  아래에 기하공차의 종류와 기호..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블로그 개설 3주만에) 정보공유글.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블로그 개설 3주만에) 정보공유글.  안녕하세요.  오늘 막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3주차 블로거입니다.  첫 번째(2020년 06월 03일)에 승인 거부당하고, 두 번째(2020년 06월 1..

표면 파상도 = 표면파형(Waviness) [내부링크]

표면 파상도 = 표면파형(Waviness)  가공된 금속 표면에 생기는 표면 거칠기보다 주기가 길고 진폭이 큰 기복(起伏). 파형 곡선에는 측정 방법에 따라 표면 거칠기 때와 같은 최대 파형ㆍ중심선 파형..

다듬질 여유 [내부링크]

다듬질 여유  주조품 ∙ 단조품이나 압연재료의 면을 기계 가공으로 다듬질하기 위해서, 가공면에 다듬질 치수보다 어느 정도 크게 한 여유 치수.  동의어 - 절삭 여유.  다듬질 여유의 이해  내가 원하는 치..

표면거칠기의 컷 오프 값(기준길이, 평가길이) [내부링크]

표면거칠기의 컷 오프 값(기준길이, 평가길이)  KS B 0161(표면거칠기 정의 및 표시: 1999)에 따르면 컷오프 파장은 0.08, 0.25, 0.8, 2.5, 8, 25mm 등 6가지 중에서 선택하여야 한다. 컷오프 파장의 기호는 λc,..

산술평균거칠기(Ra) - 중심선 평균 거칠기 [내부링크]

산술평균거칠기(Ra) - 중심선 평균 거칠기 [Ra] 산술평균거칠기(AA, arithmetic average) - 중심선 평균 거칠기(CLA, center-line average) = 가공된 금속 표면에 생기는 주기가 짧고, 진폭이 비교적 작은 불규칙..

표면 거칠기의 기호 작성하는 법 [내부링크]

표면 거칠기의 기호 작성하는 법  부품도에 표면 거칠기, 다듬질 방법, 가공 방법 등을 나타낸 기호.  기호는 그림처럼 나타내지만, 특별히 필요없는 기호는 생략하여도 상관없다.  표면 기호의 표시 법만 간단..

가공 방법의 기호와 표시(금속 가공의 약자) [내부링크]

가공 방법의 기호와 표시(금속 가공의 약자)  부품도 등에 가공방법을 지정할 때 사용하는 기호로, 표면기호 외에 다듬질 기호를 기입한다.  가공 방법의 기호를 표시하는 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한다.  샘플로..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좋은? 미국 배당주식 투자 [내부링크]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좋은? 미국 배당주식 투자  작년(2020년) 3,4분기부터 미국배당주식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있는 것 같다.  나도 마침 그때 미국배당주식을 시작했다는...ㅎㅎ 뭐 나같은 사람이 많...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수직 선반 [내부링크]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수직 선반  - 공작물은 수평면 내에서 회전하는 테이블 위에 설치하고, 터릿(turret)은 크로스레일 또는 컬럼 위를 운동하여 가공하는 선반.  [용도] 큰 지름으로, 지름에 비해 폭..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5/240 [내부링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5/240  업데이트가 많이 늦었다.  회사에서 보직변경이 되었고 프로젝트가 겹치며, 교통사고로 인한 입원으로 통 블로깅할 시간이 없었다.  (20년..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4/240 [내부링크]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4/240  지난해(2020년) 10월부터 시작했던 배당주투자가 슬슬 완전체가 되어간다.  (20년 프로젝트)미국주식으로 40대에 은퇴하기(파이어족) - 3..

미국주식 종목 검색 [내부링크]

미국주식 종목 검색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미국주식을 공부하면서 항상...  어떻게 좋은 종목을 찾을 수 있을까?  우량주만 해야하나?  저 사람은 저렇게 좋은 종목을 어떻게 찾았지?  이런생각..

금융 지식 및 정보 포털 [내부링크]

 금융 지식 및 정보 포털  글로벌 주식에 관한 모든(?)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무엇보다 광고가 없으며, 국가별, 섹터별로 나뉘어져 있고 업데이트 또한 빠릅니다.  seeking alpha나 인베스팅, di..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자동 선반 [내부링크]

(금속절삭기계)선반기계 - 자동 선반  - 보통 선반을 자동적으로 움직이게 하여, 대량 생산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선반. [종류] 터릿 선반(turret lathe)을 자동화한 단축(單軸) 자동 선반과, 주축이 4축 또는 6..

개그우먼 박지선,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 [내부링크]

개그우먼 박지선,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  어찌이런일이 일어났을까요... 항상 웃음을 선사해주시던 분이 급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 되었고, 현재 경찰에..

(월급만들기)첫 배당락일과 배당투자 엑셀 자료 공유 [내부링크]

(월급만들기)첫 배당락일과 배당투자 엑셀 자료 공유 (2020-09-22)현재 계좌상태  총 투입금액 : 5,292,000원  계좌 잔고 : 4,293.58달러(498만 552.80원)  월 수익금 : 약) 40달러(4만 6,400원)  주식을 시..

(월급만들기)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재정비(NEWT,OKE,ACRE) 고배당주로 월배당 만들기 [내부링크]

(월급만들기)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재정비(NEWT,OKE,ACRE) 고배당주로 월배당 만들기  (2020-08-26)현재 계좌상태  총 투입금액 : 2,680,000원  계좌 잔고 : 2,198.7달러(260만 8,485.27원)  월 수익금 :..

(월급만들기)배당 먹방 GECC 또 매수하고, CSCO와 QCOM 소량 매수 [내부링크]

(월급만들기)배당 먹방 GECC 또 매수하고, CSCO와 QCOM 소량 매수  (2020-08-23)현재 계좌상태  총 투입금액 : 2,571,000원  계좌 잔고 : 2165.3달러(257만 5,624.35원)  월 수익금 : 약) 26달러(3만..

(월급만들기)Great Elm Capital Corp(GECC) 추가 매수와 안전 기술주 선택 [내부링크]

(월급만들기)Great Elm Capital Corp(GECC) 추가 매수와 안전 기술주 선택  (2020-08-21)현재 계좌상태  총 투입금액 : 2,171,000원  계좌 잔고 : 1,848달러(219만 619.20원)  월 수익금 : 24.8달러(2만 9,397..

(월급만들기)미국주식 고배당, 월배당 Great Elm Capital Corp(GECC) 매수하기 [내부링크]

(월급만들기)미국주식 고배당, 월배당 Great Elm Capital Corp(GECC) 매수하기  (2020-08-20)현재 계좌상태  총 투입금액 : 2,041,000원  계좌 잔고 : 1,664.25달러(197만 6,796.15원)  월 수익금 : 22..

가공 모양의 기호와 표시(가공 기호) [내부링크]

가공 모양의 기호와 표시(가공 기호) 도면에 가공 방향에 따른 가공 기호를 표시할 때 사용한다.  표면 기호에 같이 사용되지만 불필요한 경우 생략해도 무방하다.  다시 말하자면, 가공 모양의 기호란 물체를..

티스토리 왕초보 팁, 티스토리 회원가입 하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왕초보 팁, 티스토리 회원가입 하는 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왕초보 미래집주인입니다.  왕초보이지만, 소소하게 제가 티스토리 회원가입 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왔어요!  저에겐 기록이지만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