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runningprincesa의 등록된 링크

 learn-runningprince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닭가슴살 내도내산 리뷰 [내부링크]

식단을 시작한 지 한 달! 가장 많이 섭취한 것은 무엇일까요? 닭가슴살이었습니다. 각 회사마다 중량도 다르고 단백질 함량도 다르더라고요. 내돈내산으로 경험한 가슴살의 특징을 포스팅하면 구매할 때 도움이 될..

운동프로그램 변화 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늘 같은 운동만 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네, 몸에서도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 횟수, 순서, 무게에 변화를 줘야 몸에도 변화가 생기고 다이나믹 해집..

수영 서킷 필요성과 발차기 각도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체력을 올려 줄 서킷, 복부 서킷, 발차기, 발란스 운동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어요. 수영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지금부터 포스팅 해 볼게요. 오늘 서킷은 45..

복숭아 엉덩이 운동 중급편 [내부링크]

1.Hip hinge V.squat (10~15kg) 햄스트링을 이완합니다. stiff dead lift하듯이 엉덩이를 뒤로 빼서 hinge(골반을 접는 자세)로 액션을 취해 뒷허벅지를 늘려줍니다. squat하듯 무릎이 사용되면 헬린이 초보입니다..

대구 달서구 닭가슴살 샐러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매일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 샐러드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하고 무엇보다 규칙적으로 단백질 먹는 것이 근육 만드는 데에 중요하죠? 갓난..

순간파워, 민첩성을 가미한 수영지상훈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발력이 가미가 된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횟수가 아니라 1분동안 하는 운동입니다. 1. 마운틴클라이밍 마운틴클라이밍 1분동안 마운틴 클라이밍을 합니다. 한 다리 기준으로 약 80개..

속근 만들기를 위한 버티기 운동과 복근 서킷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속근육을 만드는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체력을 올렸고 숨이 벅찬 상황에서도 운동을 할 수 있는 동적 복합 운동 프로그램을 많이 했었다..

어깨운동: 의자로 덤벨 프레스 자극 찾아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가 어깨 운동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습니다. 소홀해지기 쉬운 어깨운동은 왜 해야 하는 것일까요? 어깨는 등과 가슴 운동을 할 때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상체 운동의 기초가 어깨..

세라밴드 이용한 서킷과 자유형 롤링 연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 서킷에 세라밴드를 이용해서 운동 할 거에요. 버피테스트를 하면 한 자리에서 하는게 아니라 중심을 잡지 못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운동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나, 다리에 세라밴드..

루프밴드 이용한 수영 발차기 운동과 플랭크 변형자세들 [내부링크]

1.버피테스트와 마운틴클라이밍의 결합운동 버피테스트변형 버피테스트를 40개휴식없이 바로 마운틴클라이밍10초휴식20초 그 다음은 버피30개마운틴클라이밍 20초 휴식20초 버피20개마운틴클라이밍 30초..

하체운동: 스쿼트펄스, 런지펄스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하체운동 프로그램을 가져왔습니다. 나이 들수록 허벅지가 중요하다고 하죠? 원래 타고난 것도 있지만 강하게 태어나서 운동할수록 더 튼튼해지는 하체운동! 오늘 하..

기초 체력 기르기: 하체 서킷 프로그램 (초급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센사입니다. 작년에 제가 체력을 올리기 위해 몇 개월동안 했던 서킷 프로그램을 오늘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더운 여름에 이 운동을 하고 나면 땀 범벅이었지만 계속 할 수 있었던 이..

처음 시작은 어떻게? 첫 서킷과 여타 지상프로그램들 [내부링크]

2021.06.20 1. 버피 버피 1분동안 푸쉬업을 겸한 버피를 하고 20초 휴식취하고를 5세트 합니다. 저는 1분동안 10~15개 가량 하더라고요. 2.굿모닝프레스 50회 굿모닝프레스 평영과 접영할 때 찌르기 동작과 유사..

나만의 수영 잘 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운동하다가 유용했던 팁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사실, 머리와 몸의 이해도는 차이가 있지만 저에게는 도움이 됐던 요령이라 공유해 봅니다.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수영을 위한 하체 서킷운동(한다리 스쿼트) [내부링크]

수영에서 발차기는 발목에서 일어난다고 생각하지만 코어 엉덩이 허벅지 무릎에서 일어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체를 강화하는 서킷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7번 서킷▷ 첫세트 30회 두 번째..

운동 스케쥴! 이렇게 시작해 보세요. What & How to work ou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 막막한 분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 모를 때, 전체 개요에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1. 운동 목표를 정하세요. 운동..

다이어트 식단! 트렌드에 맞게 드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비건 빵, 저당, 글루텐프리, 통밀빵 등등의 새로운 용어와 관련된 식단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혈당, 인슐린 통제=GI지수관리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혈당과 인슐린을 잡기..

운동 전후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단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코로나 표 몸무게를 달고서는 잘 빠지지 않는 몸무게!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조금씩 자주 드세요. 예를 들어, 4시간에 한 번씩! 고구마 100g 가슴살 100g 아몬..

살빼기 원하면 바이퍼와 케틀벨로 운동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바이퍼란? 복합적 운동 도구입니다. Vitality+Performance+Reconditioning의 약자로 어깨, 코어, 하체, 손, 발목까지 영향을 주는 전신운동입니다. 협응성, 운동신경 향상,..

수영 속도를 위한 발란스와 상체 밴드 변형 운동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도 서킷 프로그램을 소개할게요. 점점 난이도가 더해지는 프로그램! 1. 버피 10개마운틴 클라이밍 1분*3세트 (휴식 없이 연달아) 버피와 마운틴클라이밍의 결합 버피..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 이것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1.마운틴클라이밍1분 저는 개인적으로 스탠드런의 느낌이 자유형의 발차기와 비슷해서 좋아합니다. 그러나, 좀 더 힘들게 저항도 느끼도록 마운틴클라이밍으로 엎드려서 1분..

Battle Rope 전신운동과 30대 여성 엉덩이 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 로프와 엉덩이 운동 프로그램을 가져왔습니다. 우선, 배틀로프는 무엇이며 어떻게 내 몸에 작용할까요? 동영상에서 보다시피 로프=줄입니다. 얇은 것에서 굵은 것 까지 난이도 조절 가능..

플랭크 변형자세 와 수영 기록 단축을 위한 발차기 훈련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제 닉네임은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저는 여성스럽고 싶지만 사람들이 자꾸 저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멋있다고 해서.. 운동을 좋아하지만 여성스럽고 예쁘고 싶은 마음에 Spa..

수영인의 복부 운동 프로그램과 평영, 배영 개인 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2021.04.20)은 헬스 하는 러닝 프린세사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복부 하는 날이라며 버피테스트를 100개 시키네요. 해보자!! 도전!!! 함께라서 과한 운동도 가능합니다. 혼자서는 의지박약! 안..

수영에 좋은 하체운동과 철봉에서 스타트 연습 [내부링크]

1. 버피 30개 ->20초 휴식 버피테스트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 서킷은 하체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해보니까 숨도 많이 가쁘고 다리 자극도 상당합니다. 우선 버피를 30개를 해줍니다. 뒤로..

사이드 광배근 운동과 행잉 레그 레이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러닝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광배근 또는 활배근라고도 하며 latissimus dorsi라고 표기하는 등운동을 하겠습니다. 랫풀다운이 이 표기를 줄여서 lat이라고 한다 합니다. 오늘은 광배 전체..

수영인의 세라밴드 운동 3세트와 여성 풀업 운동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수영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상 운동 때 매일 하는 세라밴드 운동에 대해서 몇 자 남겨보려고 합니다. 총 3가지 동작으로 보통 2번, 3번 동작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1. 1번 동..

복근서킷과 여성 행잉 레그레이즈 하는 법 (서킷과 타바타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서킷, 인터벌, 타바타의 차이는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들더라고요. 우선, 컨디셔닝 운동이란 단기지구력, 고강도, 여러 횟수, 숨이 차도록, 맨몸으로 해주는..

수영 스타트 연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운동하러 갈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어떤 서킷프로그램일까요? 새로운 운동도구, 로프가 추가 되었고 스타트에 대한 정보와 연습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오늘 영상을 임산부나..

버피테스트와 스쿼트가 수영에 주는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은 코치님께서 직접! 같이! 함께! 운동을 한다고 하세요. 어떤 프로그램인지 보실까요? 1. 버피 50개 버피테스트는 가성비가 좋은 운동입니다. 장비가 필요 없..

여성 케이블 가슴 운동 집중법 [내부링크]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남성들에 비해 가슴운동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가슴운동을 하는지 알아보러 가 볼까요? 1. Incline chest press machine (black)-5kg or 10kg, 윗가슴 Incline chest pres..

I자형 허리의 복부 운동: 버피와 플랭크로 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저는 허리가 S자가 아닌 I자형이에요. 학창 시절부터 병원에 다니곤 했었는데 특히, 수영 영법 중 접영은 하지 말라고 했어요. 복부운동을 하면 특히나 허리와 목이 아파서..

메디슨볼과 짐볼을 이용한 수영 지상 운동 [내부링크]

1. 평형 상체 연습 평영 상체 연습입니다. 평영이 가장 어려운 영법인 것 같습니다. 외계어 같아요. 무슨 말인지 알아듣기 힘들어요. 물속에서처럼 상체를 들어서 찌르는 동작 연습이죠? 물밖로 올라와서 빠르게..

수영의 진리는 복근과 등근육 [내부링크]

1. 버피10개->10초휴식->플랭크자세에서 발치기30개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는 힘든 운동이지만 정말 좋은 운동이에요. 전신운동으로 짦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좋고 더군다나 다 같이 하니까 좀 더 수..

수영 기초: 발차기위한 발목 안정화 운동과 견관절 안정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1. 버피테스트 30개  버피테스트 지상훈련의 기본이 되어버린 버피테스트! 30개는 기본이요. 많을 때는 50개 하고 어떤 날은 다른 운동 없이 버피만 몇백 개 하는 날이 있어요. 그래도 하고 나면 뿌듯함은 복부..

예쁜 다리가 될 하체 스트리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동을 한 후, 뭉치고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잘 풀어놔야 다음 날 운동수행능력도 올라가고 살도 빠지면서 예쁜 다리 가질 수 있으니까 매일 매일 해주..

버피테스트로 수영 스탓 지상훈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비가 와서 같이 모여 지상훈련을 하지 못했어요. 일주일 동안 운동하지 않았으니 빨리 몸 올린다며 또 버피를 준비해 왔네요. 아주 다양하게! 스타트를 위..

30대 여성 가슴운동추천과 가슴 상부 프로그램 [내부링크]

어려운 가슴운동을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예전에 배운 P.T. 수업내용을 뒤적거려 봅니다. 이번에 배운 수업을 바탕으로 지난 코로나 전의 운동 수업을 해보기로 합니다. 여전히 아리송하지만 선생님에게 묻고 여기..

등운동 하이로우 + 가슴운동 플라이 체스트프레스 +어깨 숄더프레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오늘 인바디 체지방률은 24.4입니다. 저번보다 1.3내렸어요. 다음은 23을 성공할 수 있기를!!! 그런데 식단이 문제입니다. 약속이 생기고 사람을 만나면 술을 먹기도 하는데..

지상 자유형 롤링 연습(with 맨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3월 3일은 2021년 첫 지상훈련이 있었던 날입니다. 아마추어 선수 생활을 5년가량 하다가 지난해 코로나로 3개월간 강제 강금되고 난 후 수영메이트끼리 이래서는 안되겠다~!..

등운동 + 어깨운동 래터럴레이즈의 자극부위 쉽게 알기+ 엉덩이위한 햄스트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프린세사입니다. 지난 시간에 배운 등과 어깨, 하체에 대해 배운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등 운동 1) Seated Row 언더 그립(손바닥이 하늘로 향하는 그립)으로 등 하부에 자극을..

핵스쿼트와 등운동 로우 자극찾기 [내부링크]

1. 하체운동-스쿼트 안녕하세요. running princesa입니다. 운동은 좋아하지만 스스로 운동 프로그램을 짜기에는 부족한점이 많았습니다. 그 수준에만 머무는 것 같아 blog를 통해 기록하고 공부하고자 이렇게 글쓰..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러닝프린세사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