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people의 등록된 링크

 learning-peop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를 해야 할까? What --정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하는 일--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

[미스터 트롯 콘서트]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콘서트]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미스 트롯에 이어 트로트 열풍을 가져온 미스터 트롯이 전국투어 콘서트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8월에 진행된 미스터 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 서울 공..

왜 투자자산운용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투자자산운용사를 해야 할까? What --정의-- 고객별 종합적인 자산 운용 전략을 수립하여 맞춤형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WRAP ACCOUNT업무를 수행하는 사람. --하는 일-- 기업이나 일반 개인은 주식이나..

[신경 끄기의 기술] 중요한 것만 생각하기 [내부링크]

[신경 끄기의 기술] 중요한 것만 생각하기 신경 끄기의 기술의 저자 마크 맨슨은 세상에 많은 자기 계발서가 오늘날 사람들이 앞날을 터무니없이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몰아간다다고 이야기합니다. 더 똑똑하게,..

실제로 문제 해결을 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실제로 문제 해결을 하는 사람들 실력의 좋고 나쁨은 무엇으로 판단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를 잘 해결하는 사람이야 말로 정말 실력이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상처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상처에서 벗어나기 한 번도 밖으로 꺼내지 못했던 저의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거 숙제 좀 해줘" 초등학생 때 가장 듣기 싫었던 말입니다. 어렸을 적 저를 괴롭혔던 아이에게 가장 많이 들었..

왜 노무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노무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노동관계 분야 전반에 대한 사항을 분석하여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근로자의 법률문제를 상담하는 사람 --하는 일-- 노무사의 업무는 다양한 편인데, 기업체..

[아이콘택트] 이상만 좇는 아들 부부 vs 현실을 찾길 바라는 아버지 [내부링크]

이상만 좇는 아들 부부 vs 현실을 찾길 바라는 아버지 채널A에서 수요일에 방영하는 아이콘택트 59화에 아들 부부와 함께 사는 아버지의 사연이 소개 되었습니다. 4년 차 부부인 아들 부부는 패션 사진작가로..

왜 택배원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택배원을 해야 할까? What --정의-- 우편물이나 짐, 상품 따위를 요구하는 장소까지 직접 배달해 주는 일을 하는 사람. --하는 일-- 택배원의 업무는 크게 집하업무와 배송업무로 구분된다. 집하업무는 배송하..

[동기부여] 실패를 겪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실패를 겪지 않는 방법 . . 세상에 수많은 자기 계발서, 강의, 영상 등에서 도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 처음에는 가슴을 뛰게 했고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동기부여를 해주었던 도전이라는 단어가..

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방송·연극·영화·오페라·광고 등 작품의 내용과 인물의 성격에 따라 직업·지위·연령·기질 등에 맞게 배우를 분장시키는 일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사..

영화 봉오동 전투로 바라본 진로교육 [내부링크]

영화 봉오동 전투로 바라본 진로교육 . . 2020 추석 특선영화로 상영된 영화 '봉오동 전투'는 한국 독립군이 일본군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 봉오동 전투는 한국 독립군과 일본군 사이에..

인생은 속도보다 방향이 우선되어야 한다. [내부링크]

인생은 속도보다 방향이 우선되어야 한다. . . 우리나라에는 '빨리빨리'라는 문화가 있습니다. . . 사실 이런 문화는 산업화가 이뤄지며 항상 빠른 속도로 일을 처리해야 되는 마감시간이 생기면서 보편적으로 일..

왜 사람들은 가짜사나이에 열광하는가 [내부링크]

왜 사람들은 가짜사나이에 열광하는가 . . 누군가 제게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컨텐츠가 뭐예요?'라는 질문을 한다면 단연코 가짜사나이라고 이야기해줄 것입니다. . . 가짜사나이는 피지컬 갤러리라는 유튜..

수능 위주의 입시는 진로교육이 아니다. [내부링크]

수능 위주의 입시는 진로교육이 아니다. . . “하고 싶은 일, 진로 파악을 좀 더 일찍 할 걸“ . . 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헤드헌팅 포털 에이치알파트너스와 월간 인재경영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왜 프로그래머를 해야 할까? (1) [내부링크]

왜 프로그래머를 해야 할까? (1) . What --정의-- 프로그래머 컴퓨터 프로그램의 논리나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테스트하는 사람.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컴퓨터를 작동시키고 컴퓨터의 활..

MBTI로 바라본 진로교육 [내부링크]

MBTI로 바라본 진로교육 . . “너 MBTI 뭐야?” 요즘 1020세대들에게 심심치 않게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 . 성격유형 검사인 MBTI가 왜 이렇게 갑자기 뜨게 되었을까요? . .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단 재미..

대학교에서도 못 배웠던 진로의 핵심 4가지 [내부링크]

대학교에서도 못 배웠던 진로의 핵심 4가지 . . 고등학생 시절, 선생님과 친구들을 비롯한 주변에 모든 사람들과 저의 관심사는 오로지 대학교에 있었습니다. . . 원하는 대학만 붙게 된다면 뭐든지 괜찮을 것만..

4차 산업혁명 시대 진로를 개척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시대 진로를 개척하는 3가지 방법 . .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함께 코로나가 겹치며 세상은 생각보다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 . 시대의 리더들, 전문가들도 앞으로 나아가야 할 진로에 대해..

왜 환경공학기술자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환경공학기술자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대기오염, 수질오염, 소음 및 진동 문제, 폐기물 처리 등 공해방지시설, 건설공사현장의 환경개선 등 이와 관련된 분야를 연구·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

왜 제과제빵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제과제빵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빵과 케이크, 쿠키, 파이 등을 만드는 사람. --하는 일-- 제과제빵사는 만들고자 하는 빵이나 과자에 맞는 재료를 선택·계량하여 적정량을 반죽하고, 반죽으로 각..

코로나 시대 꼭 기억해야 하는 4가지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 꼭 기억해야 하는 4가지 . . ‘세상은 내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 . 이 말을 보고 어떠한 것도 떠오르지 않고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았다면 자신을 굉장히 무방비한 상태에..

왜 감정평가전문가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감정평가 전문가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부동산, 동산을 포함하여 토지, 건물, 기계기구, 항공기, 선박, 유가증권, 영업권과 같은 유무형의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가액으로..

왜 농림어업기술자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농림어업기술자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농림어업기술자는 하나의 직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농업, 임업, 어업에 종사하는 기술자를 통칭 하는 개념. --하는 일-- 농림어업기술자에는 농업기술자(..

왜 사진가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사진가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사진에 관하여 지식이 있어,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람이나, 사진 찍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하는 일-- 활동하는 분야에 따라 촬영 대상이나 방법이 다르므로 사..

코로나 이후의 3가지 변화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의 3가지 변화 . . 코로나19는 비즈니스, 경제 및 사회에 전례 없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 . 중요한 것은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미칠 영향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지요. . . 보다 정확한 계획을..

왜 세무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세무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세법과 세무회계 지식을 가장 많이 보유한 조세전문가 --하는 일-- 세무사는 개인과 기업 등의 납세자를 대리하여 납세의무 이행과 관련한 일체의 세무대리 업무를 수..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내부링크]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 . 건강, 체력, 매력 세 가지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운동’이죠. . . 다양한 운동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접할 수 있는 헬스에 대해 이야기..

왜 대학교수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대학교수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대학 및 대학에 준하는 고등교육기관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연구에 종사하는 교원. --하는 일-- 대학교수는 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방송대학 등의 고등교육기관에..

실력 있는 사람을 만드는 ‘메타인지’ [내부링크]

실력 있는 사람을 만드는 ‘메타인지’ . . ‘너 정말 실력 있다’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 . 아마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분이 좋을 것입니다. . .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혹은 자..

왜 아나운서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아나운서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라디오 ··텔레비전 방송국에 속하여 뉴스 등을 고지 및 전달하는 것을 주 임무로 하는 사람 또는 그 직업. --하는 일-- 아나운서는 라디오나 텔레비전 등을 통해..

시간 관리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시간 관리하는 3가지 방법 . . 인간의 삶은 유한합니다. . . 각자에게 주어진 시간이라는 것이 존재하지요. . . '시간 = 돈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고 귀중합니다. . . 모두가 이 사실..

왜 건축가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건축가를 해야할까? . . What --정의-- 건축 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지닌 사람. --하는 일-- 건축가(건축사)는 고객(건축주)의 의뢰를 받아 조형미, 경제성, 안전성, 기능성 등을 고려하여 주..

강점 찾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강점 찾는 4가지 방법’ . . 우리가 사는 세상은 고도화된 지식사회이자 세분된 직업사회입니다. . . 이런 추세가 가속화될수록 약점보다는 강점이 더 중요해집니다. . . 그러나 지금의 학교교육은 학생들이 잘..

왜 패션디자이너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패션디자이너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예술적 감각이 있는 일정한 양식이나 스타일의 복식을 디자인하는 사람. --하는 일-- 디자인하는 의류는 크게 양장과 한복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성별·나이..

자존감 키우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존감 키우는 5가지 방법’ . .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일까요?? . . ‘대한민국 진로백서’의 저자인 정철상 교수님은 단연코 ‘자존감’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 자존감, 사전적..

왜 기계공학기술자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기계공학기술자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기계공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생산과정에 쓰여지는 다양한 종류의 기계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되도록 개발하며, 또한 개발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으로 만들어..

잠 잘 자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잠 잘 자는 3가지 방법 . . 이상적인 수면을 하기 위해서는 수면의 양이 충분하고 수면의 질이 좋아야 합니다.. . . 상식적으로 모두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삶에서 수면의 양과 질을 모두 확보하..

꿀잠의 3요소 [내부링크]

‘꿀잠의 3요소’ . . “인간에게는 일정한 시간의 잠이 필요하며, 그보다 짧으면 부족한 분량이 쌓인다. 즉, 수면의 빚이 생긴다.“ . . 수면 부채라는 표현을 만든 미국의 디멘트 교수의 말입니다. . . 수면 부..

왜 항공 승무원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항공 승무원을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운행 중인 비행기 안에서 운행과 관련된 직무와 승객에 관한 사무를 맡아서 하는 사람. --하는 일-- 항공기 객실 승무원은 보통 여성은 스튜어디스로, 남성은 스..

자도자도 피곤한 이유 [내부링크]

자도 자도 피곤한 이유 . . ‘4당5락’ 4시간을 자면서 공부하면 시험에 붙고 5시간을 자면 시험에 떨어진다.라는 의미의 옛말입니다. . . 수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왜 사회복지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사회복지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 복지 전문가..

혁신을 이끌어내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혁신을 이끌어내는 2가지 방법 . . “우리는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잖아요? . .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의 창립자이자 혁신하면 떠오르는 인물인 일론 머스크가 어릴 적 백과사전..

첫 진로강연 후기 [내부링크]

첫 진로 강연 후기 . . 진로교육 강사를 비전의 한 목표점으로 잡은 지 6개월. . . 첫 진로교육과 강연을 삼성중학교에서 꿈을꾸물 팀원들과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 . 쉽게 이야기해야지 준비했지만 역시 잔뜩..

왜 웹툰작가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웹툰작가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웹 사이트에 웹툰을 연재하는 작가 --하는 일-- 웹툰작가는 풍부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만화의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그림으로 표현함. . 일반적으로 기획과 이야기..

코로나 초등학교 열 감지 알바와 진로교육 [내부링크]

코로나 초등학교 열 감지 알바와 진로교육 . . “천천히 오세요~” “네~ 지나가세요~” . . 2달 동안 아침마다 가장 많이 했던 말입니다. . . 초등학교에서 아이들 등교시간에 맞춰 열 감지 아르바이트를 했기..

왜 변호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변호사를 해야 할까? What --정의-- 국가로부터 독점적 지위를 가지는 법률에 규정된 자격을 가지고 소송 당사자나 관계인의 의뢰 또는 법원의 결정에 따라 피고나 원고를 변론하며 그 밖의 법률에 관한 업무..

모든 공부의 시작 [내부링크]

모든 공부의 시작 . . 모든 공부의 시작은 무엇일까요? 바로 ‘관찰’입니다. . . 우리가 본 것이 뇌에 기억되려면 반드시 관찰이라는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이죠. . . 우리 뇌는 기본적으로 새로운 것, 호기심..

왜 운동선수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운동선수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운동의 규칙과 기술을 익혀서 각종 경기나 게임에 참가하는 경기를 하는 사람 --하는 일-- 운동선수는 대한체육회에 가맹된 법인이나 경기단체 선수로 등록되어 활동..

가장 효과적인 정약용 공부법 [내부링크]

가장 효과적인 정약용 공부법 . . ‘어떤 방법으로 공부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것.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학생들이 공부할 때의 공통점입니다. . . 무조건 오래 공부하는 것이 아닌..

왜 간호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간호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법정자격을 가지고 의사의 진료를 도우며 환자를 돌보는 사람. --하는 일-- 전문 간호사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증하는 전문 간호사 자격을 가진 자로, 자신의 전문 분..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3가지 [내부링크]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3가지 . . ‘배우기 전에 먼저 그 뜻을 세우라’ . . 5천원권에 초상화로 그려져 있는 조선시대 성리학자 율곡 이이 선생님의 말씀입니다. . . 공부할 때 막연히 공부에만 매달릴 것이..

왜 소방관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소방관을 해야 할까? . . What --정의-- 화재 및 재난, 재해를 예방하고 대응하며 위급한 상황으로부터 구조 구급활동을 통해 국민의 재산과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주 임무로 하는 공무원. --하는 일-- 소방관..

내 계획이 실패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 계획이 실패하는 이유 . . ‘어차피 못 지킬 계획 세우지 말고 차라리 그 시간에 한 문제라도 더 보자‘ . . 중, 고등학생 때 공부하며 들었던 제 생각입니다. . . 저자는 저와 같이 생각하는 학생들을 만나면..

왜 요리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요리사를 해야 할까? . . What --정의--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 --하는 일-- 요리사는 크게 조리사와 방장으로 나뉨. 조리사는 음식 조리 외에 조리 재료의 선정·구입·검수, 요리 재료의 손질 및 보관,..

왜 경찰관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경찰관을 해야 할까? . . What --정의-- 경찰관 국민의 자유와 권리의 보호 및 사회공공의 질서유지를 직무로 하는 경찰공무원. --하는 일-- 경찰청 직제에 따른 세부업무는 크게 9개의 기능으로 구분할 수 있..

창의력 키우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창의력 키우는 3가지 방법 . .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이 나온 지도 벌써 5년이 넘어 갑니다. . .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며 핵심적으로 강조되는 역량 중 창의성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창의성은 어떻게 정의할 수..

왜 의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의사를 해야 할까? What --정의-- 의사 : 일정한 자격을 가지고 병을 고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 의사 면허를 취득하고 전문분야를 선택하여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거쳐 전문의 자격시험에 합격한..

공부 잘하는 습관 4가지 [내부링크]

공부 잘하는 습관 4가지 . . 전두엽 실행 기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하버드 교육대 린 멜처 박사가 제안한 전두엽의 실행 기능 6단계는 우리 뇌가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하는 6단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

왜 중등교사를 해야 할까? [내부링크]

 왜 중등교사를 해야 할까? What --정의-- ‣ 중등교사 :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 --하는 일-- ‣ 담당 교과 교수 및 학생들 생활지도 • 학교의 교육계획과 수업일..

나는 평생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일까? [내부링크]

 나는 평생 공부할 수 있는 사람일까? 현대 사회에서 기업은 동일한 비즈니스 모델로 10년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사회가 그만큼 빠르게 급변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기업은 애초에 직원들을 뽑을 때,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