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lee의 등록된 링크

 lee-l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대장장이 프로젝트] 필요 없는 반지 녹여서 은선뽑기 (f. 쫄보에게는 남는 사진이 없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드디어!! 진짜 불을 쓰고 망치를 쓰는 작업을 하는 사진을 찍었는데요. 하하하 깨달았습니다. 초보가 혼자 작업하고 사진찍고 하는건 불가능이에요....진짜 전 사진을 찍는다고 찍었는데..

결백 [내부링크]

결백 농약 막걸리 사건을 모티프로 한 법정 추리물 정말 오랜만에 영화관에서 영화를 봤다. 코로나 이후 처음인데 영화 자체가 많이 개봉되지도 않았고 코로나로 찝찝하기도 했는데 유튜브..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일러스트와 함께 강력하게 날 이끈 표지의 한마디. 스스로 무기력이 심하다고 생각하고 원래 갖고 있는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어글리어스, 귀여운 못난이 채소를 만나보는 농산물 정기 배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요즘 일 2회 채소만 먹다보니 채소 구매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너무 마음에 드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발견해서 주문하고 받아보았어요. 어글리어스 마켓(Uglyus.market) 인데요 기획의도..

[원헬스 프로젝트] 3주차 자원을 소비하는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벌써 프로젝트의 반이 넘었어요. 여전히 듣똑라는 열심히 듣고 실생활에서도 환경을 생각하는게 조금은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조금 지진부진한 한주였어요. 일정에 욕심을 부리다..

나의 비거니즘 만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나의 비거니즘 만화 듣똑라가 진행하는 원헬스프로젝트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컨텐츠 중 하나. 나의 비거니즘 만화. 종이책으로 받아볼까 하다 그냥 만화이기도 하고 집에 책이 포화상..

[비건레시피] 코코넛크림으로 만드는 비건코코넛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벌써 최고 온도가 34도씩 올라가는 여름이 되었네요. 전 개인적으로 완전 여름형인간이라 더위가 너무 반갑고 신이 나요. 집에 코코넛크림을 쓰고 남은게 있어서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

[서울/마포구청역]인테리어가 예쁜 카페 트랙 26 (track 2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저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덜하지만 매주 한번 이상 사람을 만나러 다니는데요. 요즘은 주변에 맛있어보이는 카페 깨러다니는게 취미입니다. 진짜 좋아하던 카페가 있는데 거기가 망한..

[대장장이 프로젝트] 원석 비즈반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요즘 제가 제일 열올리고 있는건 금속공예인데요. 이것저것 시도하는데 불을 쓰는 땜이 있는 반지들은 항상 사진찍는걸 깜박해요. 아직 작업도 익숙하지 않아서 도저히 중간에 사진찍을..

[서울/마포구] 아침에 신선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라이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저는 주 서식지 밖을 잘 나가지 않는 사람이라 대부분 모든 일이 마포구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마포가 사실 딱히 나가지 않아도 먹고 살기에 지장이 없어서 너무 좋아해요. 친구와..

[아이폰/무료앱] 연동에 강한 아이폰캘린더어플 타임블럭스 Timeblock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저는 건망증이 심해서 항상 캘린더 어플 혹은 투두리스트 어플을 끼고 사는데요. 고르는 기준도 까다로운 편이라 정말 한 10여개의 아이폰 캘린더 어플을 사용해봤어요. 제가 캘린더 혹은..

바르다가 사랑한 얼굴들 [내부링크]

그저 인스타그램에서 홍보하는 것을 보다 봐야겠다고 마음먹은 영화였다. 그렇게 결심하였을 때가 이 영화가 개봉했을 때인데 이미 영화는 왓챠플레이에 풀리고 아녜스가 별세하기까지 했으니 나의 게으름은 시도..

[원헬스프로젝트] 2주차 동물복지에 관심 가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6주짜리 프로젝트의 1/3이 벌써 지나가고 있어요 지난 주의 미션들도 열심히 수행을 해봤는데요. 먼저 제가 하고 있는 원헬스 프로그램이 어떤건지 궁금하시다면 지난글을 참고해주세요. 2..

[서울/마포구청역] 분위기 있는 마포구청역 카페 꼬르소산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망원역에는 참 예쁘고 신선한 카페들이 많은편인데 조금 걸어 올라온 마포구청역 쪽에는 사실 망원만큼 카페가 많진 않은 것 같아요. 꼬르소 산도는 느낌만 봤을 때는 망원 정 중앙에 있을..

마켓컬리 저렴하게 이용한 후기 및 추천 상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지난주에 마켓컬리를 이용해서 장을 봤는데 일주일 사이에 코로나 때문에 마켓컬리와 쿠팡 물류센터가 난리가 났네요. 저는 5월 22일에 구매를 했고 그사이에 마켓컬리에서는 코로나 확..

[비건 레시피] 내가 이구역 스무디킹! 한주간의 스무디 기록 및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이번 달부터 친구와 거의 매일 스무디를 갈아 마시고 있어서 기록을 남겨봤는데요. 채소와 과일을 좀 더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어서 아침저녁으로 스무디를 갈아먹었어요. 동물을..

[원헬스프로젝트]원숭이를 학대하지 않는 브랜드의 코코넛워터, 코코넛오일 소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오늘은 지금껏 이야기했던 원헬스와는 조금 다른 이야기인데요. 제 최애 음료수는 코코넛워터에요. 여름에 더운 데서 걷다가 시원한 편의점 들어가서 마셔도 좋고 코코넛 워터가..

셀프 실내세차 쉽게 하고 싶다면? 차싹 슈퍼클리닝폼 (CHASSAK SUPER CLEANING FOR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저는 귀염둥이 파란 QM3를 몰고 다니는 차주인데요 부모님이 서울에 급히 방문하신다고 해서 내부 세차가 필요했어요. 서울 오시면 주로 제가 운전해서 다니기때문에 제차를 탈 일이..

[원헬스프로젝트] 1주차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지난주부터 제 가장 큰 관심사를 원헬스프로젝트였어요.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출근 준비하면서 듣똑라를 들었을 정도로요! 저번 주에는 기모란 대한예방의학회 코로..

[식단] 다이어트였는데, 다이어트가 아니야(f.고속도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지금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을 좀 조절하자 하고 먹을때마다 사진찍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 알았습니다! 지난주에 왜 살이 왜 안빠지는지 다음주는 좀 더 나은 식단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내부링크]

아버지는 아이의 탄생 이후 탄생하는 존재라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영화. "아버지란 일도 다른 사람은 못하는 거죠" "져본 적이 없는 녀석은 정말 남의 마음을 모르군" "나랑 닮았니 안 닮았니 하..

[서울/마포구] 망원에서 느끼는 익숙한 즉떡의 맛! 망원동 꽃추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다들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혈육이 "넌 떡볶이만 끊어도 5kg 는 그냥 빠져" 할만큼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정말 밀떡 쌀떡 즉떡 포장마차st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요 꽃추장은 가봐..

고기를 끊지 못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 대형 동물을 사냥하는 목적은 배를 채우기 위함이 아니었다. 그보다는 과시욕, 정치, 그리고 섹스와 연관이 있었다. 어려운 사냥을 해낸다는 것은 자신이 강하고 숙련되었으며, 두려움이 없고 강력한 동맹이자..

사랑할까, 먹을까 [내부링크]

- 활동가들이 경기도 이천의 어느 살처분 현장에서 찍은 영상이었다. 거대한 구덩이에 가득 찬 수천 마리 돼지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아비규환이었다. 구덩이, 내 인생은 그 구덩이를 보기 전과 후로 나뉘..

가타카 (GATTACA) [내부링크]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진짜 이력서는 내 핏속에 있었다. THE NOT-TOO-DISTANT FUTURE I don't want to be in there I want to be up there 가능한지 아닌지의 운명을 정하는 건 자신의 몫이잖아? I never saved..

[도서관정보] 사회적 거리두기로 문을 닫았던 마포 중앙 도서관이 서비스를 재개했어요 (f.예약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제가 올해 초에 이사를 했는데요 이사할 때 가장 좋았던 점이 집 주변에 도서관이 있었던 거에요. 책을 좋아하지만 이사를 자주하고 원룸생활을 하는 저로서는 책을 많이 갖고 있는게 부..

[서울/고속터미널] 한국에서 맛보는 브라질 슈하스코 맛집 텍사스 데 브라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다들 슈하스코를 아시나요? 슈하스코는 쇠고기·돼지고기·파인애플 등 여러 가지 재료를 꼬챙이에 꽂아 숯불에 구운 브라질의 전통요리를 말하는 건데요 한국에서도 맛 볼 수 있는 곳이..

누가 떠먹여 주는 지식을 얻고 싶다면? - 1. 어피티 (UPPITY) 머니레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직장인분들 혹시 몇시에 출근하시나요? 요즘 저는 한 10여분 먼저 출발해서 자리에 앉아 개인메일함부터 열어봅니다. 회사메일을 열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그날그날 제가..

[원헬스 프로젝트] 듣똑라와 함께하는 원헬스 프로젝트! 01. 원헬스 프로젝트가 뭐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매주 발행되는 듣똑라의 위클리 똑똑을 읽으면서 원헬스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COVID-19 로 인해 세계 곳곳 어디에서든 바이러스에 대한 위협을 받고 있고,..

[서울/마포구] 망원동 안락하고 아기자기한 카페 프런트데스크Front des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아는 친구들과 저녁을 먹고 오랜만에 다시 방문했던 프런트데스크. 망리단길과는 약간 떨어진 곳에 있어요. 2층에 위치해있는데 올라가는 곳에 이렇게 감성적인 조명과 작은 간판이 있어..

[아이폰/유료앱] 메모욕구 자극하는 귀여운 메모앱 메몽 memong 어플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오늘은 엄청나게 귀여운 어플! 현재 아이폰 앱스토어 유료앱 인기 1위 메몽을 소개하려 합니다. 메몽은 진짜 귀엽고 직관적인 어플이에요 이렇게 귀여운 어플의 아이콘을 누르면 메모..

차분한 마음! 명상에 도움을 주는 HEM 아로마 컬렉션 인센스스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요즘 한참 블로깅 하듯이 미니멀라이프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두고 있어요 물론 "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의 저자처럼 궁극의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진 않습니다. 제가 지향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