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esann의 등록된 링크

 leeesan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가락국 허왕후의 전설 깃든 김해 무척산 모은암 [내부링크]

경남 김해의 최고봉인 무척산(703m) 서쪽 자락에 자리 잡은 모은암((母恩庵)은 김해김씨의 시조로 가락국을 창건한 수로왕의 왕비인 인도출신 허황옥과 관련된 전설이 전해 내려오는 유서 깊은 사찰(대한불교 조..

가락국 수로왕 전설 간직한 김해의 최고봉 무척산 [내부링크]

무척산 정상의 북동쪽 낙동강과 양산 토곡산 경남 양산시와 김해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무척산(703m)은 북쪽으로는 낙동강과 연결되고 남쪽으로는 김해시를 향해 길게 뻗어 내려 주변의 산들과 연계되지 않고..

[김포맛집] 부드럽고 맛좋은 쇠고기 무한리필, “한돈더드림”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소재 <한돈더드림>은 고기 전문점입니다. 그런데 쇠고기는 종웝원이 가져다주지만 돼지고기는 손님이 마음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일종의 뷔페식당입니다. 그렇지만 쇠고기도 종업원에게..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2코스, 하선대 선바우길 [내부링크]

경북 포항시 호미곶면 소재 호미곶은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조선 명종 때 풍수지리학자인 격암 남사고는 한반도를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보고 백두산은 호랑이..

수석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는 한국수석 포항박물관 [내부링크]

도인의 나들이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호미곶 해맞이광장의 새천년기념관(3층)에 자리 잡은 한국수석포항박물관은 억겁의 시공을 초월하여 태어난 대자연의 예술품인 수석 4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는 수석전문..

[김포맛집] 배를 두드리며 포식한 신명태명가 “고등어구이정식”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소재 <신명태명가>는 이름 그대로 명태전문집입니다. 그런데 이집에서 점심 특선으로 제공하는 고등어구이가 맛이 있다고 하여 찾아갔습니다. 고등어구이정식(9,000원)을 주문했는데 미..

등대관련 독특한 해양문화체험공간, 포항 국립등대박물관 [내부링크]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소재 국립등대박물관은 등대와 항로표지시설 및 장비를 영구히 보존 전시하고 그 역사를 조사 연구하기 위해 설립한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입니다. 등대는 바닷가나 섬 같은 호젓..

동해안 3대 일출명소인 포항 호미곶 품은 해파랑길 15코스 [내부링크]

포항 호미곶의 상징인 바다 쪽 “상생의 손”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북쪽 강원도 고성의 통일전망대..

포항여행의 일번지인 호미곶 해맞이광장 [내부링크]

호미곶을 상징하는 상생의 손과 황금돼지조형물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소재 호미곶은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며 한반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여 해가 먼저 뜨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랑이는 꼬..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에서 만나는 태극기의 역사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소재(고다니마을 7단지 앞)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은 1919년 오라니장터 등 김포지역에서 일어났던 3.1독립만세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선열들을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관으로 당시 사용했던..

김포지역에 울려퍼진 독립의 함성,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소재(고다니마을 7단지 앞) 김포시 독립운동기념관은 1919년 오라니장터 등 김포지역에서 일어났던 3.1독립만세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선열들을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관으로 당시 사용했던..

세계테마기행, 지금 여기 우리 타이완 [내부링크]

타이완 남부 치메이섬의 다궈예 주상절리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

[김천맛집] 등산객들을 미소짓게 한 “행복한 밥상” [내부링크]

김천 소재 백마산과 고당산 산행을 마친 후 등산버스를 타고 찾아간 식당이 <행복한 밥상>입니다. 이 산악회는 등산을 마친 후 현지식당을 예약해 등산객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산객들은 현지의 토..

백마산 중 최고의 조망대인 김천 백마산·고당산 [내부링크]

백마산 정상에서 본 구미 금오산(좌)과 성주 영암산(우) 전국에 백마산(白馬山)이라는 산은 그 이름이 좋아서인지 몇 군데 있습니다. 필자가 답사한 백마산은 밀양 백마산(776m), 산청 백마산(286m), 음성.괴산..

[김포양촌맛집] 불황을 모르는 “봉구네 고기집”의 영업비법 [내부링크]

요즘 경제사정이 나빠져 음식점마다 손님이 줄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런데 한적한 곳에 있음에도 언제나 손님이 밀려드는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김포시 양촌소재 <봉구네 고기집>(본점)입니다. 필자..

세계테마기행, 기차타고 구석구석-우리가 몰랐던 일본 [내부링크]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시하는 해설을 따라가노라면 실제로 해외여..

충과 효를 기리는 역사문화탐방길, 서울 동작충효길 걷기 [내부링크]

국립현충원 사병묘역 동작충효길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 묘를 찾기..

“평화문화1번지” 김포시의 주요 관광문화명소 소개(2차) [내부링크]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의 파이프 조각상 “새날을 지휘하다” 필자가 약 50년간 서울특별시민이었다가 경기도 김포시의 보통시민으로 강등된지 2년이 되었습니다. 살아보니 김포시에도 돌아다니며 보고 즐길 수 있..

세계테마기행, 신화의 땅 아틀라스 [내부링크]

아프리카 북서부에 동서로 뻗은 아틀라스 산맥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

김포한강신도시 금빛수로 얼음썰매장 운영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소재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지구의 금빛수로(중앙광장 인접한 곳)에 얼음썰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금빛수로는 여름철에는 깊이가 1.5m 이상이어서 출입이 제한되지만 동절기에는 물의 깊이를 50c..

세계테마기행, 푸른 바다의 전설 아드리아해 [내부링크]

아드라아해의 진주로 불리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

하늘도 세평, 꽃밭도 세평인 봉화 낙동강 세평하늘길 트레킹 [내부링크]

양원역 인근의 낙동강 철교 경북 봉화군 북쪽 언저리에 낙동강 물길을 따라 생긴 마을들이 있는데 낙동강을 넘나들며 조성된 영동선 철길에 놓인 작은 간이역은 마을이름을 따서 승부역, 양원역, 비동임시승강장,..

중앙고속도로 단양휴게소 힐링테마공원 [내부링크]

중앙고속도로(55번) 단양휴게소(부산방향)는 고속도로 본선에서 휴게소 진입로가 상당히 긴 휴게소의 하나입니다. 그간 등산을 다니며 여러 차례 이 휴게소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이곳에 힐링테마공원이 있음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떠나는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 [내부링크]

경북 봉화군 소천면 소재 분천역 산타마을은 경상북도와 봉화군, 코레일(경북본부), 그리고 지역주민이 합심해 산타를 주제로 운영하는 대표적 겨울축제로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

어린이들을 로봇과 친숙하게 만드는 곳, 부천로보파크 [내부링크]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평천로 655 (약대동) 소재 부천로보파크는 부천테크노파크 내 로봇산업연구단지(1~3층)에 자리 잡은 국내 최초의 로봇 상설전시장으로, 부천시가 미래 첨단산업을 상징하는 로봇산업의 중심..

세계테마기행, 가이드북에 없는 베트남 [내부링크]

육지의 할롱베이라고 불리는 닌빈성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시하는..

인기가요 "추억의 백마강"에 등장하는 부여 부소산 고란사 [내부링크]

(1) 백마강 달밤에 물새가 울어 잃어버린 옛날이 애달프고나, 저어라 사공아 일엽편주 두둥실 낙화암 그늘에서 울어나 보자 (2) 고란사 종소리 사무치면은 구곡간장 올올이 찢어지는 듯 그 누가 알리오 백마강 탄..

삼천궁녀 전설 깃든 부여 부소산성 낙화암과 백화정 [내부링크]

낙화암의 정자 백화정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소재 부소산성(사적 제5호)은 백제시대의 산성으로 서기 538년 백제 성왕이 웅진에서 사비로 도읍을 옮긴 후 백제가 멸망할 때까지 123년 동안 백제의 도읍지였..

미지의 산이지만 명소가 많은 부여 성흥산 [내부링크]

사랑이 이루어지는 성흥산 사랑나무 충남 부여군 임천면 및 장암면에 걸쳐 있는 성흥산(268m, 현지자료에 260m로 표기한 곳도 있음)은 비록 해발고도는 낮지만 드라마 촬영지로 이름난 사랑나무, 천년고찰 대조사..

고려개국공신 유금필 장군 사당인 부여 성흥산 유태사지묘 [내부링크]

충남 부여군 임천면 소재 성흥산의 유태사지묘(庾太師之廟, 향토유적)는 고려의 개국공신 유금필 장군의 위패를 모신 사당입니다. 유금필은 황해도 평주 출신으로 고려 태조 왕건을 도와 936년 후백제를 멸망시키..

부여10경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성흥산 사랑나무 [내부링크]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소재 성흥산(260m)은 비록 해발고도는 낮지만 역사적으로나 부여관광차원에서 볼거리가 많은 산입니다. 산의 정상 아래에는 각종 드라마의 단골 촬영장소인 사랑나무를 비롯해 삼국시..

보물인 석조미륵보살입상을 보유한 천년고찰, 부여 성흥산 대조사 [내부링크]

보물로 지정된 대조사 석조미륵보살입상 충청남도 부여군 임천면 구교리 성흥산(聖興山) 자락의 대조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마곡사의 말사입니다. 대조사의 창건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는데 부여..

기러기 날아가는 형상이라는 부여 비홍산·용주봉 [내부링크]

용주봉 능선의 홍유정 충남 부여군 홍산면 소재 비홍산(飛鴻山, 267m)은 멀리서 보면 마치 기러기가 날아가는 형상이라고 해서 붙여진 산 이름입니다. 비록 해발고도는 나지막하지만 홍산면의 진산으로 동북쪽으..

세계테마기행, 컬러풀 아프리카 [내부링크]

유대인들이 숭배하는 하늘색의 도시인 모로코 쉐프샤우엔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

야산에 버려진 천사 같은 집토끼의 운명은?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소재 금빛근린공원은 한강센트럴자이아파트 1단지와 접해 있는 주민의 쉼터입니다. 금빛근린공원(구 감정제3공원)에는 팔각전망대를 비롯해 어린이놀이터와 숲 체험장, 운동시설 등 편의시..

[강화맛집] 서해안 3대 횟집인 “용궁횟집”의 모듬회 한상차림 [내부링크]

강화도 남서쪽(마니산 북서쪽) 바닷가에 맛있는 횟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집이 용궁횟집입니다. 이 집은 후포항 인근 선수선착장 바로 옆에 있어 서해안의 조망이 매우 좋은 곳으로 강화도 서쪽의 석모도가 바..

[김포맛집] 남도 꼬막전문점인 “남도연”의 꼬막정식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에도 내년이면 도시철도의 시대가 열립니다. 김포공항에서 양촌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23.67km의 김포도시철도가 내년 7월 개통을 앞두고 마무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 소..

어린이의 동물체헌장인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 [내부링크]

낙타를 닮은 과나코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소재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큰 공원(89만 평)으로서 인천수목원, 캠핑장, 식물원, 장미원, 자생식물원, 어린이동물원, 자연생태원, 자연생태관찰로, 환..

세계테마기행, 매혹의 광야-요르단과 이스라엘 [내부링크]

요르단 고대도시 페트라의 대표유적인 알 카즈네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

[김포맛집] 버섯불고기 맛이 담백한 “산들마을” 점심특선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에는 두 곳의 명품브랜드 할인판매장이 있는데, 하나는 김포장기패션로데오이고, 다른 하나는 김포모아패션아울렛입니다. 모아패션아울렛 맞은편(강화행 방면)에는 약간의 음식점이 모여 있는데 그..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인 일산호수공원 [내부링크]

호반화장실에서 본 달맞이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일산호수고원은 일산신도시 택지개발사업과 함께 조성한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가 있는 근린공원으로 한강과 신도시 사이의 친환경공간으로 조성..

동서양의 화장실 변천사를 알 수 있는 고양 화장실문화전시관 [내부링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일산)호수공원 내에 자리잡은 고양 화장실문화전시관은 동서양 화장실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각종 화장실 관련 용품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호반화장실 호..

고양 선인장전시관 판매체험장의 다양한 선인장 감상 [내부링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고양 선인장전시관은 고양호수공원 내 서쪽 달맞이섬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양 선인장전시관은 손가락만한 선인장에서부터 천정에 닿을 듯한 대형 선인장까지 약..

200여 종의 세계희귀선인장을 보유한 고양 선인장전시관 [내부링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고양 선인장전시관은 고양호수공원 내 서쪽 달맞이섬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양 선인장전시관은 손가락만한 선인장에서부터 천정에 닿을 듯한 대형 선인장까지 약 7..

고양호수공원을 붉게 물들인 이것의 정체는? [내부링크]

첫눈이 제법 많이 내린 다음 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고양호수공원을 찾았습니다. 고양호수공원은 봄철 고양국제꽃박람회 또는 가을꽃축제를 보기 위해 간 적은 있지만 이처럼 늦은 가을에는 처음 방문했..

세계테마기행, 쉼표를 찾아서-태국북부 [내부링크]

해발고도 1,000산봉에 조성된 찰름프라킷 사원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

[김포맛집] 다시 먹고 싶은 “이마리 명품청국장” 정식한상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청국장을 잘 하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음식점이 <이마리 명품청국장>입니다. 청국장이라면 일반적으로 기본반찬에 청국장이 나오는 게 보통인데 이 집은 정식 메뉴가 있습니다..

주상절리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울산·경주 해파랑길 10코스 [내부링크]

경주 양남 주상절리의 백미인 방사형 부채꼴 주상절리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북쪽 강원도 고성의 통..

그림이 있는 어촌마을의 소소한 풍경, 경주 읍천항 갤러리(벽화마을) [내부링크]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소재 읍천항은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어 있는 평범한 어항입니다. 그런데 읍천리 마을 전체에 벽화가 빼곡히 그려지면서부터 “그림이 있는 어촌마을”(벽화마을)로 알려져 있으며,..

국가지질공원의 하나인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의 신비 [내부링크]

주상절리의 백미로 꼽히는 방사형 부채꼴 주상절리(우측)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소대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세계테마기행, 전쟁과 평화의 땅-북코카서스를 가다 [내부링크]

코카서스 산맥의 암산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시하는 해설을 따라..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한 서울 선유도공원의 늦가을풍경 [내부링크]

서울 영등포구 소재(당산동, 양화동) 선유도공원은 과거 정수장이었던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조성한 국내 최초의 물 공원입니다. 선유도는 원래 작은 봉우리 선유봉이 있던 한강의 섬이었는데, 일제강점기 때..

세계테마기행, 신선의 땅 인간의 마을-중국무릉도원 [내부링크]

장시성(강사성) 룽후산 세계지질공원의 기암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세계테마기행, 볼수록 짜릿한 북대서양 빙하섬 [내부링크]

화산폭발로 생겨나 빙하로 인해 섬으로 분리된 페로제도의 멋진 자연 빙하가 녹아 만든 아이슬란드의 스코가포스 폭포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상주맛집] 가성비 좋은 향토음식점, 묘봉두부마을 [내부링크]

경북 상주시 화북면 화서1리 소재 <묘봉두부마을>은 충북 알프스라고 불리는 상학봉(862m) 및 묘봉(874m)의 산행기점으로 이용되는 음식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음식점 담벼락에는 상학봉 및 묘봉의 등산로지도가..

충북알프스라 불리는 상주·보은 상학봉·묘봉의 암릉 [내부링크]

두부마을에서 바라본 상학봉-묘봉 능선 묘봉에서 바라본 시원한 조망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과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의 경계에 자리잡은 상학봉(862m) 및 묘봉(874m)은 국립공원 속리산 북서쪽 자락에 있는..

서울최초로 공원과 식물원이 결합한 마곡 서울식물원 [내부링크]

서울식물원의 랜드마크 건축물인 식물문화센터(온실) 서울식물원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소재한 식물원으로 서울 최초로 공원과 식물원이 결합한 보타닉(Botanic) 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이 식물원은..

산과 바닷가를 교대로 걸었던 울산 해파랑길 9코스 [내부링크]

울산 12경의 하나인 주전몽돌해변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북쪽 강원도 고성의 통일전망대까지 총 길..

청풍호 조망대인 작은동산과 동산 남근석 이어걷기 [내부링크]

조망명소인 작은동산 외솔봉에서 바라본 청풍호의 모습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소재 작은동산(545m)은 동산(896m)의 남서쪽에 자리 잡은 산으로 동산에 비하여 규모가 작고 높이가 낮으며 동산 가까이 있어 붙여..

자연적으로 형성된 한국 남근석의 지존, 제천 동산 남근석 2점 [내부링크]

동산 제1의 명물, 남근석 동산 제2의 명물, 누운남근석(와근석) 충북 제천시 금성면 소재 동산(896m)은 금수산(1,016m) 정상에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능선 상에 우뚝 솟은 산입니다. 동산에서 서쪽 충주호 방면으..

세계테마기행, 반전매력 독일 [내부링크]

트리베르크의 세계에서 가장 큰 뻐꾸기시계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세계테마기행, 생에 단 한번쯤은-인도 [내부링크]

12세기에 지어진 자이살메르성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시하는 해설..

[김포맛집] 한상차림의 쌀밥을 먹을 수 있는 “강화섬 쌀밥집” [내부링크]

김포시와 인접한 강화도에 볼일이 있어 가는데 주말(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차량이 많이 밀립니다. 뭍에서 강화도로 연결되는 교량은 강화대교(윗쪽)와 초지대교(아래쪽)뿐이어서 주말이면 항상 매우 교통지체가..

원목으로 내부를 장식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내부링크]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소재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산에서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한반도의 가장 크고 긴 산줄기인 백두대간의 중심에 조성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으로 백두대간 산림생태계와 생물다양..

아시아 최대규모인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자랑 [내부링크]

암석원분수와 무지개 진입광장의 국화밭 잔잔한 수면의 거울연못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소재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은 백두산에서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한반도의 가장 크고 긴 산줄기인 백두대간의 중심에 조성..

세계테마기행, 알수록 신비한 부탄 [내부링크]

해발 3,150m 바위 절벽에 세워진 탁상사원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

수도권 최대의 코스모스 군락지, 인천 드림파크 [내부링크]

2018년 가을나들이행사(국화축제)가 인천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 녹색바이오단지 일원에서 개최(2018. 10. 5∼10. 14)되었습니다. “추억에 색을 입다”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행사는 드넓은 코스모스와 황화..

까치산 공원을 지나가는 동작충효길 7코스 “까치산길” [내부링크]

까치산 근린공원의 산책로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 묘를 찾기..

꽃향기 진동하는 2018 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 [내부링크]

행사장의 가장 큰 조형물인 드림트리 용의 조형물 2018년 가을나들이행사(국화축제)가 인천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 녹색바이오단지 일원에서 개최(2018. 10. 5∼10. 14)되었습니다. “추억에 색을 입다”라는..

국사봉 및 숭실대를 지나는 동작충효길 6코스 “동작마루길” [내부링크]

숭실대 형남공학관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 묘를 찾기 위해 행..

세계테마기행, 자전거 타고-에콰도르 [내부링크]

에콰도르이 최고봉인 침보라소산(6.268m)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

보라매공원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동작충효길 5코스 “보라매길” [내부링크]

보라매공원의 에어파크와 고층빌딩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 묘..

가을단풍이 가장 빨리 물드는 화살나무 [내부링크]

노박덩굴과에 속하는 화살나무는 줄기에 화살 깃털을 닮은 회갈색의 코르크 날개를 달고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키는 약 3m 정도 자라며 관목으로는 드물게 가을에 잎이 붉게 물듭니다. 일본인들은 화살나무와..

노량진수산시장과 용마산 벽화거리를 잇는 동작충효길 4코스 “노량진길” [내부링크]

현대화된 노량진 수산시장 용마산 정상의 군부대 시설 벽화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

꽃의 세계로 빠지다, 2018 고양가을꽃축제 실내관 [내부링크]

경기도 일산시 일산호수공원의 고양꽃전시관에서는 <고양 가을꽃축제 2018>(2018. 9. 22-10. 9)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야외정원과 실내전시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이번에는 실내전시관으로 들어갑니..

풍성한 가을꽃의 향연, 2018 고양 가을꽃축제 야외정원 [내부링크]

경기도 일산시 일산호수공원의 고양꽃전시관에서는 <고양 가을꽃축제 2018>(2018. 9. 22-10. 9)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야외정원과 실내전시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먼저 야외정원의 전시부터 살펴보..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한중서예국제교류전 [내부링크]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소재 모담산 기슭에 <김포 아트빌리지>는 16개 동의 한옥마을, 5개의 창작스튜디오, 아트센터, 야외공연장, 전통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외공연장 이곳은 다양한 창작활..

세계테마기행, 모든 순간이 청춘-캄보디아 [내부링크]

바탕방에서 채취한 자연벌집의 황홀한 맛 (사진은 여행을 함께 하며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이세나)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국립서울현충원 영령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호국지장사 [내부링크]

지장보살입상과 2500좌의 지장보살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 내 호국지장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직할교구 본사인 조계사의 말사로 신라 말 풍수지리설에 뛰어났던 도선(道詵) 스님이 창건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조망이 좋은 사찰, 흑석동 서달산 달마사 [내부링크]

달마사 뒤로 보이는 한강과 북한산 서울 한강변의 나지막한 산인 서달산(179m) 자락에 자리 잡은 달마사(서울동작구 흑석동 소재)는 대한제국 말엽의 유명한 선승 만공스님의 제자인 유심스님이 1931년 창건한 대..

조국의 품에 안긴 이들이 잠드는 동작충효길 2코스 "현충원길" [내부링크]

서울현충원 사병묘역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 묘를 찾기 위해..

한강과 북한산의 멋진 조망에 취한 동작충효길 1코스 "고구동산길" [내부링크]

서달산 달마사 위쪽 조망대에서 바라본 한강과 북한산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저정(정조대왕이..

실망과 미소가 교차했던 가평 곡달산·벽암산 종주 [내부링크]

곡달산 능선에서 바라본 마이다스 밸리 골프장 벽암산 능선에서 본 보리산 능선의 운해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소재 곡달산(鵠達山, 628m)은 청평댐 남쪽에 자리잡은 암산입니다. 곡달산 남쪽 10여km 지점에 있는..

인천대공원 온실과 장미원 둘러보기 [내부링크]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소재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큰 공원(89만 평)으로서 인천수목원, 캠핑장, 식물원, 장미원, 자생식물원, 어린이동물원, 자연생태원, 자연생태관찰로, 환경미래관 등의 시설..

인천대공원 조각정원 작품감상 [내부링크]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소재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큰 공원(89만 평)으로서 인천수목원, 캠핑장, 식물원, 장미원, 자생식물원, 어린이동물원, 자연생태원, 자연생태관찰로, 환경미래관 등의 시설..

2점의 보물을 간직한 천년고찰, 서울 삼각산(북한산) 승가사 [내부링크]

보물로 지정된 고려초기의 구기동 마애여래좌상 서울 종로구 구기동 북한산(삼각산) 비봉능선의 사모바위 아래 자리잡은 대한불교 조계종 계열의 승가사는 신라 경덕왕 15년(756) 수태(秀台) 스님이 창건한 천년..

부처님 사리탑이 두 개나 있는 삼각산(북한산) 삼천사 [내부링크]

마애여래입상과 산령각 서울 은평구 진관외동 북한산 삼천사계곡에 자리잡은 전통문화재사찰 삼천사는 대한불교 조계종의 총본산인 조계사의 말사로 신라 문무왕 1년(661년) 원효(元曉)가 창건한 천년고찰입니다...

낮지만 조망 좋고 국가보물을 품은 인천·시흥 소래산 [내부링크]

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시흥시가지 뒤로 멀리보이는 관악산 외곽순환고속도로 뒤로 보이는 계양산(우측) 보물로 지정된 소래산 마애보살입상 경기도 시흥시와 인천시 남동구의 경계를 이루는 소래산(蘇萊山..

세계테마기행,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브라질 [내부링크]

세계커피의 70%를 공급하는 브라질 커피농장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현장, 동작충효길 3코스 "한강나들길" [내부링크]

효심이 지극한 인물이 세운 효사정 사육신공원에서 바라본 여의도 조망 동작충효길은 서울 동작구청이 마련한 관내 명품 걷기 코스입니다. 동작구에는 국립서울현충원(전 동작동 국립묘지), 사육신 공원, 용양봉..

불사이군의 충신을 모신 서울노량진 사육신(역사)공원 [내부링크]

사육신의 사당인 의절사 사육신의 묘소 사육신공원에서 바라본 한강철교와 북한산(줌 촬영)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소재 사육신공원은 조선조 단종을 강제로 내쫓고 왕위를 빼앗은 세조에 항거하다가 형장..

대청호 조망대인 보은 국사봉·옥천 꽃봉·대전 약해산 [내부링크]

약해산을 오르면서 바라본 대청호와 작은 섬 충북 보은군 회남면 소재 국사봉(320m)은 대청호반의 금강에 둘러싸인 산입니다. 국사봉 남쪽 능선에는 꽃봉(284m/옥천군 군북면)이 있고, 여기서 북서쪽으로 이어진..

세계테마기행, 인생은 축제다-멕시코 [내부링크]

멕시코 중부 치와와 주에 있는 거대한 구리협곡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

울산 염포산 숲길과 대왕암공원을 잇는 해파랑길 8코스 [내부링크]

울산의 명소인 대왕암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본 태화강과 울산대교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동해안을 따라 북쪽 강원..

한번 와보면 꼭 다시 찾는다는 울산 대왕암(공원)의 절경 [내부링크]

우리나라 동해남부에는 두 개의 대왕암이 있습니다. 하나는 경주 대왕암이고 다른 하나는 울산 대왕암입니다. 둘 다 모두 동해바다에 있음은 동일하며 그 이야기의 주인공도 서로 유사합니다. 경주시 양북면 봉길..

철도의 폐선을 그대로 살린 경춘선 숲길 [내부링크]

경춘철교에서 월계1교 방면으로 본 중량천과 도봉산의 모습 서울(성북역)과 춘천을 잇는 경춘선은 1939년 일제 강점기 우리 민족자본으로 건설된 최초의 철도로서 우리 국민의 삶의 애환이 담긴 추억과 낭만의..

경춘선 숲길 구 화랑대역(폐역) 둘러보기 [내부링크]

서울(성북역)과 춘천을 잇는 경춘선은 1939년 일제 강점기 우리 민족자본으로 건설된 최초의 철도로서 우리 국민의 삶의 애환이 담긴 추억과 낭만의 길이었습니다. 그런데 경춘선이 복선전철화 되면서 성북역에서..

반듯한 한옥이었다면 더 좋았을 백범김구 기념관 [내부링크]

서울 용산구 효창동 소재 서울효창공원에는 백범김구기념관이 있습니다. 백범기념관은 자주·민주·통일 조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일생을 바친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1876-1949)의 삶과 사상을 널리 알리..

산책을 하면서 애국지사들을 만나는 곳, 서울효창공원 [내부링크]

의열사에 모신 애국지사 7인의 영정 삼의사(이봉창, 윤봉길, 백정기)의 묘 서울 용산구 효창동 소재 서울효창공원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바친 애국지사들의 유해를 모신 곳(사적 제330호)으로 원래 조선 22대..

북한산 의상능선 조망대인 응봉능선 [내부링크]

응봉능선에서 바라본 의상능선 국립공원 북한산에는 많은 능선이 있습니다. 며칠 전 다녀온 비봉능선을 비롯해 산성주능선, 탕춘대, 형제봉, 응봉, 의상, 원효봉, 칼바위, 진달래, 우이능선은 모두 답사했고, 출..

세계테마기행, 섬섬옥수 필리핀 [내부링크]

백사장과 산호초로 유명한 분토드 섬 <EBS 세계테마기행>은 안방에 편안하게 앉아서 세계의 명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프로그램입니다. 각 방면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출연해 실시하..